pakuworld의 등록된 링크

 pakuworl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5건입니다.

네이버 블로그 이웃추가 서이추 100명 빠르게 진행하는 방법 [내부링크]

부업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네이버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포털 사이트로, 유입량도 많고 접근성도 높은 편이라 네이버 블로그로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 이웃추가 100명을 빠르게 진행하는 방법을 공유드리겠습니다. 1. 네이버 블로그 이웃추가 '서이추' 네이버 블로그를 빠르게 키우기 위해서는 꾸준한 '서이추'가 중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때 '서이추'는 '서로 이웃 추가'의 줄임말로, 다른 블로거와 서로 이웃이 되는 것을 뜻합니다. '이웃'이 일방향적 관계라면, '서로 이웃'은 양방향적 관계인데요. 서로 지지해 주는 사이가 되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서로 이웃으로 추가하는 것을 신청한다'를 줄여 '서이추 신청'이라..

사이판 호텔 인턴이 추천하는 사이판 여행지 베스트 3 [내부링크]

기나긴 코로나 기간 이후 해외여행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긴 시간 동안 지친 심신을 달래기 위해 휴양지를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가까운 휴양지 중 접근성이 좋은 사이판에 대한 여행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특히 사이판 관광객의 대부분이 우리나라 사람인만큼,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사이판은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사이판에서 1년 동안 근무하며 호텔 인턴을 수행한 제가 추천하는 사이판 여행 코스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1. 마나가하 섬 마나가하 섬은 사이판 가라판 시내에서 보트로 10분 정도 이동하면 도착하는 작은 섬인데요. 사실 섬이라 부르기도 민망할 정도로 작아서 15분 이내에 모든 스폿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사이판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라면 마나가하 섬은 꼭 ..

일본 나고야에서 시라카와고 당일치기 여행 가는 방법 :: 버스 예약 사이트, 시간, 장소 정리 [내부링크]

'일본의 알프스'라 불리는 시라카와고(白川郷)는 일본 기후현에 위치한 문화유산입니다. 약 2천 명 정도가 살고 있는 아주 작은 마을인데요. '갓쇼즈쿠리'라는 독특한 형식의 가옥 형태가 그 가치를 인정받아 1995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기도 했습니다. 이에 따라 여러 드라마 매체에 시라카와고가 등장하기도 했고, 매년 꾸준히 방문객이 방문하는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다만 시골 마을이다 보니 렌터카 또는 버스로만 접근이 가능한 곳인데요. 한국 관광객 입장에서 렌터카는 어쩐지 부담스럽고(일본과 한국은 운전석 방향이 다르기 때문), 버스 이용이 유일한 방법인데 예약을 위해서는 일본어로 된 사이트에서 미리 예약이 필요하기에 여행을 포기하는 분들도 적지 않습니다. 오늘은 이런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고자 일본 나..

일본어 비즈니스 인사 표현 정리 :: 거래처 담당자 대면 상황 [내부링크]

국내 일본계 기업 또는 일본 현지 취업을 앞둔 경우, 일본어에 대한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일본어 초보의 경우, 일본어를 잘 모르기 때문에 걱정이 되는 것이 당연해 보일 수 있으나, 어느 정도 일본어를 구사할 줄 아는 사람도 어려움을 느끼기는 마찬가지인데요. 바로, 일본어의 존경어, 겸양어 표현 때문입니다. 일상 대화와는 달리, 회사에서는 비즈니스 일본어를 구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거래처 담당자 또는 바이어를 만나는 상황을 가정해 보겠습니다. 어떤 말을 건네야 할까요? 1) 거래처 담당자가 방문한 상황 거래처 담당자가 방문한 상황에는 '잘 왔다'를 존경어를 사용하여 인사를 건네는 것이 좋습니다. '잘 왔다'를 의미하는 일본어 'よく来る’에서 '来る'의 존경어인 'いらっしゃる’를 적용하여 인사를 ..

2022년 일본 워킹홀리데이 비자 접수 재개! 일정 및 신청 방법 정리 [내부링크]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일본 워킹홀리데이 비자 접수가 재개된다는 소식입니다. 코로나가 터진 2020년부터 지금까지 일본 워킹홀리데이 비자 접수는 중단되어 있는 상황이었는데요. 11월부터 다시 재개된다는 소식입니다. 오랜 시간 기다린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되는 만큼, 꼭 잘 준비하셔서 신청 기간 내에 신청하시면 좋겠습니다. 1. 2022년 일본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 일정 2022년 일본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신청 접수 기간 : 2022년 11월 14일(월) ~ 11월 25일(금) 11월 14일부터 25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는 것인데요. 이 기간을 놓치면 내년까지 기다리셔야 하기 때문에, 미리 필요한 서류를 구비해 두었다가 기간에 맞추어 신청해 주셔야 합니다. 2. 신청 대..

네이버 블로그 글자수세기 쉽게 하는 방법 - 리뷰언즈 엔서포터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글자 수'에 신경 쓰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바로, 상위 노출을 위함인데요. 정확한 기준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 없지만, 상위 노출의 기준에 '글자 수'도 고려 대상일 것이라는 것이 일반적인 추론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 글자 수 세기 쉽게 하는 법을 공유드립니다. 대다수의 분들이 블로그에 글을 쓴 후, 네이버 검색 사이트에 '글자수세기'를 검색하여 글자 수를 확인하고 있으실 텐데요. 이 방법의 경우 중간중간 어느 정도 작성했는지 알기 힘들기 때문에 편리하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중간중간 작성한 부분까지를 복사하여 글자 수를 체크해 보는 방법도 있겠지만, 이 경우 그만큼 작성 속도는 더더욱 늦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추천드리는 방법은 바로, 구글 크..

영업관리 직무 특징 및 필요 역량 [내부링크]

요즘 2022년 하반기 취업이 한창 진행 중인데요. 아직까지 어떤 직무에 지원할지 고민하는 분들이 있는가 하면, 한 가지 직무만 노리는 분들도 계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오늘은 영업관리 직무에 대해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정보 전달하고자 합니다. 영업관리 직무의 특징과 필요한 역량을 정리해 두었으니, 취업 활동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영업관리 직무 특징 1) 영업관리는 어떤 직무일까? 영업관리 직무는 영업적인 역량과 관리적 역량이 결합된 직무입니다. 매장이나 대리점 등 영업 현장에서 일어나는 모든 활동에 관여하고 관리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구체적으로는 매출이나 매장을 관리하는 역할, 또 해당 구역의 직원이나 고객 CS를 관리하는 역할을 맡아 진행하게 됩니다. ① 매출관리 영업의 궁극적인 목표는 ..

10월~11월 일본 여행 추천 간사이 여행지 3곳 [내부링크]

10월~11월은 가을에 본격적으로 접어들기 시작하는 계절로, 가장 여행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특히 일본의 경우 10월부터 무비자 여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10월, 11월 중 일본 여행을 계획하고 계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는 일본 지역은 오사카 근처 간사이 지방인데요. 10월~11월 일본 여행 추천 여행지 3곳을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1. 교토 가을에 방문할 일본 여행지로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지역은 '교토'입니다. 교토는 우리나라의 경주와도 같은 지역인데요. 일본의 문화의 수도인 교토에는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관광지가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루리코인 사원은 환상적인 액자 정원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사원 내부에서 바라보는 단풍의 전경이 눈길을 사로잡..

구매 직무 분석, 필요 역량,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구매 직무는 문과 분들이 많이 희망하는 직무인데요. 직접적으로 영업 활동을 희망하지 않지만, 인사나 총무 직무를 어쩐지 꺼려지시는 분들이 구매 직무를 고려해 보기도 합니다. 오늘은 구매 직무를 희망하는 분들을 위해 직무 분석, 필요 역량, 장단점을 정리하고자 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잘 읽어 보시고 본인에게 적합한 직무인지 판단해 보세요! 1. 구매 직무 분석 영업이 직접적으로 물건을 파는 직무라면, 구매는 물건을 사는 직무입니다. 특히 제조업에서는 원료나 중간재 등을 구매하여 가공 후 완제품을 생산하게 되는데요. 이때 구매 직무 담당자는 가격과 품질의 균형을 고려하여 최적의 구매를 진행하고자 노력하게 됩니다. 다만 일반 소비재와는 성격이 달라서, 생산 일정이나 계획 등을 미리 확인하여 구매 전략을 세워 ..

이치고이치에 뜻 예문 一期一会 [내부링크]

이치고이치에는 우리가 일상생활 속에서 자주 들어본 일본어 단어인데요. 일본어학원, 서점 등의 이름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아 어떤 뜻을 지니고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을 듯합니다. 오늘은 이치고이치에(一期一会・いちごいちえ)의 뜻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치고이치에 뜻 이치고이치에는 일본어 히라가나로 いちごいちえ, 한자로는 一期一会로 쓰게 되는데요. '일생의 단 한번의 만남'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주로 다도에서 사용되는 단어로, 일생에 단 한번 만나는 인연이므로 후회 없이 잘 대해야 한다는 뜻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처럼 다도에서 사용되던 단어가 일상생활에도 널리 사용되기 시작하면서, 일생에 단 한번뿐인 소중한 인연을 후회 없이 대해야 한다는 뜻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아름다운 뜻을..

일본 무비자 자유여행 소식 및 관련주 정리 [내부링크]

그간 일본 여행은 패키지여행만 가능한 데다, 비자 발급이 필요하여 여행 수요가 많이 줄어든 상황이었는데요. 일본 정부에서 자유여행을 허용하면서, 여행 수요가 급상승하게 되었습니다. 일본 정부 발표 이후 일본행 비행기표의 값이 두 배 이상 뛴 점은 높은 여행 수요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일본 무비자 자유여행에 관한 일본 정부의 발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시다 총리, 10월 11일부터 허용하겠다. 일본은 10월 11일부터 한국을 포함한 70여 개 국가에 대해 무비자 자유여행을 허용하기로 발표했습니다. 지난 2020년 4월에 국경 폐쇄 조치를 내리면서 약 2년 6개월간 불허해 왔는데요. 이번 조치를 토대로 많은 해외 관광객들이 일본에 입국하게 될 전망입니다. 해당 정보는 어제인 22일 기시다 ..

AL을 받기 위한 연습! 영어 오픽 기출문제 1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픽 시험을 위해 연습했던 문제 중 일부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저는 시험을 앞두고 문제를 보고 지속적으로 영어로 답하는 연습을 주로 했었어요. 육성으로 소리내어 대답하면서, 그 대답을 녹음하여 몇 번이고 듣곤 했었네요. 하루 8~9시간씩 대략 2주 정도를 쉬지 않고 연습하다 보니, 영어를 잘하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AL이라는 점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시간이 꽤 지나서 점수가 만료되었지만요.) 오늘은 당시 연습할 때 사용했던 문제의 일부를 공유드립니다. :) 1. I'm going to give you a situation to act out. Pretend you are on vacation and you need a car to get around, so you..

국내 외국계 기업 : 취업사이트 공유(피플앤잡, 링크드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 외국계 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분들을 위해 채용 사이트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한국 기업보다 수평적인 조직문화, 복지, 국제적인 환경 등 여러 이유로 인해 외국계 기업을 선호하는 취준생이 점차 늘고 있습니다. 외국계 기업의 채용 공고는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을까요? 일반 채용 사이트에서 외국계 기업만 추려 확인하는 것도 방법이겠지만, 외국계 기업의 채용 정보를 모아놓은 사이트라면 더욱 좋지 않을까요? 그럼, 바로 두 가지 사이트를 소개하겠습니다. 1. 피플앤잡 피플앤잡은 외국계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께 꼭 추천드리고 싶은 사이트입니다. 신입 / 헤드헌팅(경력) / 인턴 등 본인의 경력에 따라 분류된 공고를 확인할 수 있으며, 채용 공고를 게시하는 기업의 스펙트럼도 굉장히 넓어서 다양한..

해외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국내사이트는 없을까? (feat. 월드잡플러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외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를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해외 취업이라고 하면 막연하기만 하고, 정보를 얻기 어렵다는 생각이 먼저 들곤 하는데요. 해외취업, 인턴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감사한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월드잡플러스입니다!! https://www.worldjob.or.kr/new_index.do 월드잡플러스 한국산업인력공단 운영, 해외취업, 해외진출정보, 해외채용공고, K-Move스쿨, 해외취업정착지원금 등 www.worldjob.or.kr 월드잡플러스에서는 해외취업뿐만 아니라, 창업, 인턴, 봉사 등의 정보도 제공하고 있는데요. 영어 또는 일어 이력서 가이드 제공 및 첨삭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해당 언어로 이력서를 작성하는데 큰 도움을 얻을 수 있기도 합니다. ..

[재테크] 뮤직카우 수익 공개_임창정 소주한잔 1주 9개월 수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지난 포스팅에 이어 뮤직카우 수익을 공개하고자 합니다. 제가 뮤직카우를 알게 된 것은 작년 12월 정도였는데요.사실 투자 목적보다는, 이런 서비스가 있다는 사실이 흥미로워서 구매했었어요.그런데, 지금 와서 보니 수익이 발생하고 있다는 사실이 더욱 흥미로워서여러분들께 공유하고자 마음 먹었어요. 바로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보유 곡 서두에 말씀드린 것처럼 저는 투자 목적보다는 팬심으로 접근했기 때문에좋아하는 곡을 유저마켓을 통해 2019년 12월에 구매했어요.당시 제가 좋아하는 곡이 옥션으로 진행되지 않았고,성질 급한 저는 유저들에게 구매하는 방법을 택했네요. 제가 구매한 곡은 바로 임창정님의 소주한잔입니다. ( 출처 : 뮤직카우) 임창정님은 제가 어렸을 때부터 정말 좋아하는 가수였고,특히 ..

[재테크] 좋아하는 가수의 저작권으로 수익내기_뮤직카우 저작권료 수익 얻기(구 뮤지코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좋아하는 가수의 저작권으로 수익을 내는 법에 대해 공유드립니다. 내가 좋아하는 가수의 음원 저작권을 가질 수 있다면,그리고 그 수입이 곧 나의 수입이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음악을 통해 자산을 형성한다!뮤직카우라는 플랫폼을 통해 가능합니다. ( 출처 : 뮤직카우 ) 1. 뮤직카우 소개 뮤직카우는 음원/저작권 공유 플랫폼으로음반 저작권을 여러 개로 쪼개 주식처럼 매매가 가능한 사이트입니다.저작권을 구매할 시, 저작권 수입이 매달 입금되는 것 또한 메리트입니다! 저작권을 구매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요. 1) 매주 옥션을 통해 구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경매와 같은 형식으로 거래하는 방법입니다.매주 경매 대상곡이 올라오면, 비딩을 진행하여 해당 곡을 낙찰받는 형식으로,종료 시간이..

취업하고 싶은 회사의 연봉, 분위기 등을 알아보는 방법 (Feat. 잡플래닛, 코멘토, 크레딧잡) [내부링크]

내가 관심을 갖고 있는 회사의 연봉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사내 분위기가 어떠한지 등을 알아보는 방법이 있을까요? 정확히 알아내는 건 어렵지만, 힌트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회사 선택의 기준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연봉, 복리후생, 사내 분위기 등은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회사에서 연봉 등의 정보는 대외비로 취급하기 때문에,실제로 재직을 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이 때문에, 취업준비생으로서 이런 정보의 불균형에 불만을 가질 수 밖에 없죠. "입사해보니 막상 생각했던 분위기와 달랐다.""생각했던 것보다 연봉이 낮아 불만이었다."등의 이야기가 심심찮게 들리는 것도 바로 이런 정보의 불균형 때문일 것입니다. 오늘은 그 정보의 불균형을 조금이나마 해소해주는 사이트를..

국내 일본계기업 취업 : 취업 사이트 공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오늘은 국내 일본계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취준생분들을 위해채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일본계기업은 특히 헤드헌팅 등 공채가 아닌 방법으로 채용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서, 사이트를 지속적으로 확인해주시는 것이 중요한데요. 취업을 준비하면서 자주 확인했던 사이트 세 곳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채용 정보나 헤드헌팅 등에 관심있으신 분들은사이트 내 채용 정보를 참고하셔서 지원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바로 소개하겠습니다. 1. 퍼솔코리아 (사진 출처 : 퍼솔코리아 홈페이지) 퍼솔코리아는 일본계 기업을 대상으로 인재소개, 헤드헌팅, 채용대행 등을 진행하는 기업입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경력직뿐만 아니라 신입사원 공고도 자주 확인할 수 있으며,국내 약 20여 개 이상..

인사총무 직무 취준생을 위한 도서 추천 - 오늘의 인사총무, 맑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사총무 직무로 취업을 준비하면서 도움을 얻었던 책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소개할 책은 바로,'오늘의 인사총무, 맑음'이라는 책입니다.(광고가 아님을 밝힙니다.) 이 책과 관련하여 재미있는 사실이 있어 간단히 소개하고자 하는데요.이 책은 '와디즈펀딩'을 통해 세상에 나올 수 있었다고 해요.그래서인지 책의 마지막장에는 와디즈펀딩에 참여해주신 177명의 서포터들에 대한작가님의 감사 인사가 담겨있더라구요. 200명 가까이 되는 사람들의 후원을 받아 책을 출판하게 된다면얼마나 기쁠지 잠시 생각해보게 되네요. :) 잡담은 줄이고, 바로 책 소개로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인사총무, 맑음'이라는 책은이대리 작가님께서 중소기업 인사총무 담당자로 겪은 바를 기록한 책으로,인사총무담당자..

영업 직무 분석, 하는 일, 역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업 직무에 대해서 다루어보려고 합니다. 사실 여러 종류의 사업이 존재하는 만큼,무엇 하나로 정의내리기 어려운 것이 바로 영업 직무인데요. 사업의 꽃이라고도 할 수 있는 영업 직무!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영업 직무의 이해- 회사와 거래처/고객 간 최적의 판매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련된 영업, 마케팅 기획 활동을 수립하고 실천하는 직무- 회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안하고 판매하는 업무- 회사의 사업 전략 방향 이해 必- 시장 조사 능력 / 고객 상담 능력- 고객별 분류 : 개인/법인/해외- 분야별 분류 : 영업/영업관리/매장관리/판매관리 등 2. 영업의 종류- B2B 영업 :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 B2C 영업 : 개인 고객들에게 물건..

한국히타치 기업정보, 사회공헌활동, 경영계획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일본계기업인 한국히타치그룹의 기업정보를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예전에 한국히타치그룹의 여러 회사중 한 곳으로 지원을 준비하면서정리했던 내용입니다. :) 혹시나 히타치그룹에 지원하고자 하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싶어올려드리는 만큼,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진 출처 : 한국히타치 홈페이지) 1. 그룹회사 정보 1. 주식회사 한국히타치(지역통괄회사): 히타치의 사회이노베이션 사업에 관련된 전력, 철도 등 사회인프라 관련 제품의 판매, 국제 조달, 공사, 보수 및 한국히타치그룹 대표 2. 히타치하이테크놀로지즈코리아 주식회사: 반도체 제조장치, 액정제조장치, 전자제품의 실장, 해석시스템, 반도체 및 전자 디바이스 제품, 공업 및 전자재료 등의 판매,보수 서비스, 상사 영업 3. 한국히타..

해외영업 직무 특성과 역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오늘은 해외영업 직무의 특성에 대해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 해외 영업의 직무, 특성, 구분, 역량, 업무 등을 간략하게 정리해보았으니대략적인 정보 파악 정도로만 참고해주세요! 바로 말씀드리겠습니다. :) 1. 해외 영업 직무 - 세계를 대상으로, 차별화된 기술과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 - 해외 시장 조사, 상품 분석, 해외 마케팅 수립, 잠재 고객 발굴 및 거래 제안 협상, 계약 체결, 고객과의 계약 이행, 고객 네트워크 구축, 고객 관리 등 2. 해외 영업의 특성 - 현지 Buyer가 고객 / 대부분 B2B 영업의 형태(실제 물품은 국제 물류를 통해 전달) 거래 대금의 대부분이 원화가 아닌 대부분 US달러나 유로화로 처리 - 국내영업과는 달리, 국내 생산 환경은 물론 해외 소비 환경까지 ..

제주도 취업 박람회 정보 공유 - 2020 온택트 청년 드림 취업박람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오늘은 제주도 취업 박람회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 대부분의 취업박람회가 수도권 또는 큰 도시를 중심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지방 학생들은 참석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이번 9월에는 제주도특별자치도와 고용노동부 주최 취업 박람회가 예정되어 있어,취준생분들께 공유드리면 좋을 듯하여 포스팅 준비해봤습니다. 박람회 참가자에게는 온라인 면접 기회가 주어지기도 하고,이벤트를 통해 에어팟, 아이패드 등의 경품도 제공된다고 하니이 기회 놓치지 말자구요~~ 무엇보다 취업박람회를 통해 많은 유익한 정보 얻어가시길 바라요~! 2020 온택트 청년 드림 취업박람회 ( 사진 출처 : job815 홈페이지) 1. 취업박람회 타이틀 2020 ONTACT 청년 DREAM 취업박람회 2. 일정2020.09.07(월) ..

진에어 합격 자소서 예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진에어 여객운송직 합격자소서 공유드립니다. 진에어는 서류 합격 후 면접 스터디에 여러번 참가했어요. 유일하게 스터디에 참가하면서 열심히 준비했던 기업이었는데, 아이러니하게 가장 빨리 떨어진 곳이기도 하네요. 사실 면접 대답을 잘했다고 생각했는데, 빠르게 탈락하고 말았죠. 하하.. (너무 막힘없이 잘난 체를 해서 떨어진 게 아닌가...) 자소서에 개인적인 이야기를 많이 쓰다 보니, 진에어 자소서에도 개인적인 이야기가 너무 많네요. 그래서 제 개인적인 이야기가 덜 가미된 자소서를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2. 항공업계 종사자로서 도야해야 할 ‘서비스 정신’은 무엇이며, 귀하가 JINAIR에 입사한다면 이를 어떻게 발현시킬 수 있을지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본아이에프 합격 자소서 예시 [내부링크]

본그룹은 '본죽'으로 널리 알려진 기업인데요. 당시 우연한 기회로 채용설명회에 참가 후, 지원했었어요. 1차 면접을 본 후, 2차 면접에 불참했던 기업이기도 하네요. 다른 회사에 합격하게 되어 아쉽게 면접을 못 갔었어요.. 서류 지원 당시 희망 직무를 지망하여 적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1지망을 인사, 2지망은 영업관리 직무로 적었던 것 같아요. 제가 지원할 당시엔 회사 사무실이 종로 쪽에 있었는데, 지금은 여의도 쪽으로 이전한 것으로 알고 있어요! 그럼 각설하고, 바로 올려드리겠습니다! (사진 출처 : 본그룹 채용 홈페이지) 2. 본인이 1지망으로 선택한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 이유에 대해 본인의 강점과 연결지어 기술해 주십시오. (최소 100자) [꼼꼼함] 인사..

노랑풍선 합격 자소서 예시 [내부링크]

노랑풍선을 지원하게 된 배경은, 당시 항공사에 지원을 했으니, 여행사에도 한번 지원해보자는 생각이었는데요. 여행사에서 정확히 어떤 일을 하는지도 모르면서 지원했던 것 같네요. 사실, 지금껏 지원했던 곳 중에 정확히 무엇을 하는지를 알고 지원한 곳은 없지만요. 당시 모두투어는 채용이 아예 없었고, 하나투어는 지원할 시기를 놓쳐버린 상황에서 우연히 노랑풍선의 채용설명회에 참가하게 되었고, 그것을 계기로 지원하게 되었어요. 설명회를 듣고, 다른 건 다 모르겠고 '청년내일채움공제'가 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지원에 대한 결심을 굳혔는데요. 여행사가 박봉이라는 것은 익히 잘 알고 있었고, 그나마 노랑풍선에 입사 후 청년내일채움공제에 가입할 수 있다기에 어느 정도의 돈을 확보할 수 있겠다는 심산이었어요. 무엇보다 빨리..

제주항공 합격 자소서 예시 [내부링크]

2년 전, 잠깐 승무원을 꿈꾼 적이 있어요. 그땐 승무원이 되고 싶었지만, 지금 생각하면 떨어진 게 잘 된 일 같기도 하네요. 당시 국내 항공사 두 곳 정도 지원을 했었는데, 그중에 서류 합격하여 면접까지는 볼 수 있었던 제주항공 자소서의 일부를 올려봅니다. (사진 출처 : 제주항공 채용홈페이지) 1. 국내의 다양한 LCC 중 제주항공을 지원하신 이유와 귀하께서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이유를 기술해주십시오 (1000)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도전하는 제주항공] 저는 높은 지향점을 향해 도전하는 회사의, ‘쓸모 있는 객실승무원’이 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도전하며, 사원의 아이디어를 발전의 원동력으로 삼는 회사에서 근무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국..

독학으로 첫 오픽 시험에서 AL 받은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오늘은 2년 전 처음 응시한 오픽 시험에서 바로 AL을 받을 수 있었던 노하우를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4월 14일부로 만료된 내 점수ㅠㅠ) 지금은 점수가 만료되어 유효한 성적은 아니지만,당시 어떻게 준비했는지 공유드리면 좋을 것 같아 포스팅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그럼, 긴 말 없이 바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저는 영어를 잘하지 못하므로, 약 2주 간 하루 10시간 이상을 오픽 공부에만 투자했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 1. 주제 선택 오픽 시험 응시 전, 간단히 SURVEY가 진행되는데요.시험장에서 어떤 주제를 선택할지 미리 전략적으로 선택하여 연습했었어요. 모든 주제를 다 공부하기엔 시간이 한정적이었고,대답하기 편한 주제로 선택해야 질문도 편할 거라 생각했거든요. 제가 선택했던..

대림산업 합격자소서 예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지금까지 관광 쪽으로만 합격자소서를 공유드렸다면, 이번엔 인사 직무 자소서 공유드립니다. 대림산업 역시 여느 기업과 마찬가지로, 그냥 넣었어요.. 적당히 뭐하는 곳인지 살펴보고, 부랴부랴 말 지어내서 넣었던 것 같아요. 서류합격 후 면접에 불참했었는데요. 당시에 큰 슬럼프에 빠져서, 아무것도 하기 싫었어요. 그래서 안 갔어요. 물론 갔어도 좋은 결과가 있었을 것 같진 않지만요ㅠㅠ 그럼 각설하고, 바로 올려드리겠습니다! 1. 당사와 해당 직무에 지원한 동기를 서술해 주세요. (최소 1자, 최대 300자 입력가능) 저는 인사 관리를 통해 대림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안고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대림산업은 높은 기술력과 글로벌 경쟁력을 바탕으로 성장을 거듭하여 내년 창..

호텔신라 합격 자소서 예시 [내부링크]

호텔신라 객실프런트 합격자소서 공유드립니다. 사실 호텔신라는 삼성 내에서도 GSAT 커트라인이 굉장히 높다고 들었어요. 지원할 때도 크게 기대하면서 넣진 않았고, 그냥 GSAT 한번 보는 것으로 만족하겠다는 생각으로 지원했어요. 실제로 GSAT에서 바로 광탈했습니다ㅠㅠ! GSAT이라는 시험이 있기에 서류 합격률이 꽤 높은 편이라는 얘기도 들은 적이 있는데, 그래서였는지 머리를 억지로 쥐어 짜내고 짜내서 자소서를 제출했었어요. 자소서 퀄리티가 좋지 않다고 생각했음에도 불구하고 합격해서 놀랐던 기억이 있네요. 그럼 곧바로 합격자소서 공개하겠습니다. :) 지금 읽어보니 정말 아무말대잔치였다는 생각이 드네요ㅠㅠ 당시 메르스 관련하여 호텔신라의 사후 대응를 녹여 견해를 작성했었는데요. 공교롭게도 지금 또 코로나 ..

영어 오픽 OPIC 시험 연습문제 2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픽 시험을 준비하면서 연습했던 문제 20개를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오픽 시험을 준비할 때 연습 문제를 적어놓고 육성으로 녹음해두었다가,하나씩 재생하여 대본없이 대답해보는 연습을 주로 했었어요. 대답한 목소리를 녹음하여 자연스러워질 때까지 몇 번이고 반복 재생하기도 했구요! 공유드리는 연습 문제는 그중 정말 일부에 불과해서 참고만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그럼 바로 공유드리겠습니다! [오픽 연습문제 20] 1. Let's start the interview now. Tell me a little about yourself 2. You indicated in the survey that you live in an apartment. Tell me about your home. W..

일본 교환학생 초기 정착 과정 [내부링크]

타이틀을 붙이기가 어려워서 '초기 정착 과정'이라고 작성했지만,일본에 와서 했던 활동들에 대해서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 일본에 도착하여 첫 2주간 했던 활동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1) 전입신고 - 시청(市役所) 방문 기숙사가 속한 시의 시청(시약쇼)를 찾아가서 해야만 할 것들이 산더미였기에일본에 도착한 다음 날 바로 찾아갔습니다. - 전입 신고- 국민건강보험- 주민표취득절차 위의 항목들은 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들이었기에 최대한 빨리 해결하고자 했어요.필요한 준비물은 여권, 학생증, 재류카드, 도장, 엔화 약간이었는데요.전입 신고를 하고 나면, 재류 카드에 주소를 도장으로 찍어줍니다. (이 사진을 다시 보시면 하얀색으로 지워둔 곳이 있을거에요이 위치에 주소가 찍혀져 나오게 됩니다!) 2) 자전..

일본 교환학생 가기 전 챙겨야 할 준비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본 교환학생 가기 전 준비했던 준비물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저는 2015년 9월 ~ 2016년 2월까지 오사카에서 교환학생 수학했었고,그때의 기억을 더듬어 준비했던 사항을 공유드리고자 해요. 일본은 다른 지역에 비해 학기가 늦게 시작하는데요.9월 24일에 첫 수업이 시작되었던 기억이 어렴품잇 나네요. 지금부터 일본에 오기 전, 교환학생을 준비했던 과정을 공유드립니다. :) 먼저, 교환학생을 위해 여러 종류의 서류가 필요했어요 1) 수학 대상 학교 제출 서류 - 영문잔고증명서- 여권용 사진 4매- 해외여행자 보험(증명서)- 재류자격증명신청서- 영문성적증명서- 여권 사본 특히, 영문잔고증명서의 경우 한화 800만원 이상의 잔고가 들어있다는 것을 확인시켜주어야 했는데요. 수학 중..

일본 교환학생 생활 동안 느낀 점 8가지 [내부링크]

일본 교환학생 6개월 동안 느낀 점 8가지! 1. 주관적으로 느낀 일본 사람들의 성격 일본 사람들은 굉장히 친절하다고 생각해요.모르는 것이 있을 때 물어보면 친절하게 대답해주고,대화 시, 상대방의 말에 적극적으로 공감해줘서 말하는 재미?가 있는 것 같기도 해요. 일반적으로, 오사카와 도쿄 사람들의 성격을 비교하곤 하는데요.오사카 및 간사이 지역의 사람들은 굉장히 활발하고 동적인 느낌이라면,도쿄 사람들의 경우, 오사카 사람들에 비해 조용하고 섬세한, 정적인 느낌이 있는 듯 해요. 간사이 지역에서 교환학생으로 수학하면서,적극적인 성격의 일본인 친구들 덕에 쉽게 친해질 수 있었던 같네요. 2 . 음식 처음에 일본에 왔을 때만 해도 매일 같이 외식을 했던 것 같아요.라멘, 돈부리, 스시 등 오사카는 맛있는 음식..

2020년 제2회 JLPT 시험 신청 방법 및 접수 일정(9/1~9/20) [내부링크]

2020년 제2회 JLPT 시험 신청 방법 및 접수 일정 & 시험 일정까지 공유드립니다. :) * 하단에 요약 있습니다!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하단의 요약을 통해 확인 부탁드려요~! 매년 9월 초 찾아오는 JLPT 시험 신청 기간이 왔습니다.저도 JLPT N1을 응시한 지 어느덧 2년이 지나 어학점수가 만료되고 말았기 때문에,이번 기회에 재차 응시하여 어학점수를 만들 계획이에요!! 제1회 시험이 코로나로 인해 취소되었던 만큼, 제2회 시험으로 많은 수험생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데요.코로나가 정말 우리 삶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네요ㅠㅠ. 실제로 JLPT 홈페이지에도 이에 대한 내용이 공지되어 있습니다. 공지에 따르면,지역에 따라 조기 마감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서둘러 접수하는 것이 좋겠네요 :)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