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lgu79의 등록된 링크

 palgu79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7건입니다.

마트 장보고 난 후 뿔난도깨비에서 찹쌀도너츠 후기 [내부링크]

여자들은 어떻게 빵을 먹어도 먹어도 지리지 않는 걸까?! 맛있는 식당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어도 빵 하나면 먹을 수 있으니까 가자고 한다. 항상 먹고 싶은 빵이 몇 개 안고를 테니까 가자고 한다. 정말 이럴 때마다 눈빛에 속아서 한 보따리의 빵을 들고 집으로 가게 된다. 이번엔 마트를 가면서 본 뿔난도깨비 털이입니다. 초지동에서 맛있는 꽈배기집으로 소문난 뿔난도깨비입니다. 초지동에 많은 아파트 단지 한 가운데 있는 위치해있다. 도로 주변엔 모두 주차가 되어있기에 잠깐 주차해서 빵을 고르고 가기는 힘들다. 그래서 가까운 큐엔씨24에 장을 보면서 빵을 사기로 했다. 뿔난도깨비에서 판매하는 배너에 메인 메뉴인 찹쌀도너츠, 찹.......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s1234/2..

쥬라기 월드 : 도미니언 (2022) [내부링크]

쥬라기 월드 : 도미니언 Jurassic World Dominion 2022|미국|액션 2시간 26분 |12세 콜린 트레보로우, 크리스 플랫,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 로라 던, 제프 골드블럼, 샘 닐, 이사벨라 써먼 쥬라기월드 : 폴른 킹덤의 속편 쥬라기 공원 시리즈의 6번째 작품이면서 마지막 장편영화 줄거리 공룡들의 터전이었던 이슬라 누블라 섬이 파괴되었다. 마침내 공룡들은 섬을 벗어나 세상 밖으로 출몰하고 있다. 지상에 함께 존재해서 안될 위협적인 생명체인 공룡의 등장으로 인류 역사상 겪어보지 못한 위치를 맞이했다. 지구의 최상위 포식자 자리를 걸고 인간과 공룡의 최후의 사투가 벌어진다. 별점과 한줄평 세계관 확장을 원하지만 잘못된....... 출처 : https://blog.naver.com..

시흥플랑드르에서 쇼핑하고 시흥능곡역 맛집 후기 [내부링크]

시흥능곡역에 쇼핑부터 맛있는 식사까지 가능한 시흥플랑드르에 방문했다. 처음 개장할 때부터 방문해서 텅 빈 공간에 어떤 맛집이 들어올까 어떤 쇼핑하기 좋은 가게들어올까 하면서 짝꿍과 많은 이야기를 했다. 그리고 이번에 짝꿍이 파스타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 있다고 소개를 받아서 방문해보기로 했다. 서해선 시흥능곡역에 연결되어 있는 시흥플랑드르입니다. 시흥 플랑드르 흥행을 위해서 그런건지 주차비는 전혀 들지 않는다. 그래서 1층부터 3층까지 미로와 같은 시흥 플랑드르에 온갖 구경을 다했다. 1층부터 3층까지 건물은 넓었지만 괜찮은 가게는 들어오지 않았다. 아쉬운 구경을 마무리하고 2층에 위치한 더스테이로 향했다. 더스.......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s1234/22301..

안산 5대 빵집인 안산 신길동 베이커리 카페 데미안 후기 [내부링크]

항상 집으로 가는 길에 보았던 데미안입니다. 데미안의 대로가 집으로 가는 방향이라서 처음 개장했을 때 가보고 짝꿍의 맛있는 소금빵 먹으러 가자는 말과 함께 날이 좋은 날 데미안에 방문했다. 워낙 분위기도 맛도 좋은 곳이다. 데미안은 오이도와 대부도 가는 방향의 대로에 있는 데미안입니다. 요새 유행한다는 큰 카페입니다. 프랜차이즈 카페와 다르게 넓은 좌석 간격과 많은 좌석이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이죠! 데미안 간판이 보인다면 잘 도착해서 주차할 준비를 해야한다. 2 ~ 30년이상 된 제빵사 장인분의 매일 갓 구운 빵이 있는 데미안 점심 시간정도에 온 데미안이지만 많은 차량들이 주차장에 주차되어있다. 데미안 입구와 가까운.......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s1234/2..

이태원역 맛집 | 만두가 맛있다고 소문나서 찾아갔던 야상해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임신 하기전 서울, 경기도 어디든지 맛집이 있다면 찾아가서 맛집 탐방을 했다. 매일 그런 탐방보다 사진첩에 담겨져있는 아기 모습만으로 기분이 좋다가 발견한 이태원의 야상해 사진을 찾았다. 그래서 생각난 겸 맛집을 다시 회상해본다. 만두 하나로 이태원 맛집에 등극한 야상해는 골목 안에 위치해 있었다. 이태원역 1번 출구에 많은 골목 사이로 맛집이 위치해 있다. 다양한 종류의 맛집이 위치해 있지만 우리가 꽂힌 것은 과연 만두집이였다. 이태원에 오기 전 후암동에 위치한 산동맛집에 다녀온 후라 상당히 기대하고 있었다. 이태원의 대표 만두 맛집이라고 하니 얼마나 괜찮을까 혹은 어떤 만두가 있을까 하고 말이다. 야상해는 이태.......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s1234/223..

산본역에서 초간단 한국식 주먹밥이 있는 누루 산본점 후기 [내부링크]

자취를 했을 때도 연애를 했을 때도 간단히 먹었던 음식하면 주먹밥이었다. 항상 돌아다니는 걸 좋아해서 테이크 아웃해서 가져다니면서 먹으면서 구경하기 좋은 곳을 다니기 바빴다. 그렇게 둘이 돌아다니는 걸 좋아해서 신혼여행에서도 김밥과 라면을 들고 한라상 등반까지 완료했었다. 이번에 결혼기념일도 다가오니 그때 먹었던 맛을 기억하면 주먹밥을 먹어보기로 했다. 주먹밥 하면 밥버거라고 하면서 많이 있었다. 근래 찾아보고 가볼까 햇는 데, 어디로 도망을 갔는 지 없길래 새로 생기기도 하고 그냥 주먹밥이 아닌 한쪽을 제대로 구운 산본역 맛집으로 왔다. 맛있게 잘 구운 주먹밥이 간판에 메달려 있다. 구운주먹밥을 누루라고 하며.......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s1234/22302..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2023) [내부링크]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2023|한국|스릴러 1시간 57분 | 15세 김태준, 천우희, 임시완, 김희원 줄거리 스마트폰을 분실한 여자... 그리고 그것을 주운 한 남자가 있다. 주운 스마트폰으로 남자는 여자의 속속 들히 들여다본다. 여자의 핸드폰에는 스파이웨어가 설치된 뒤 되돌려받게 된다. 여자의 스마트폰에는 일상생활, 취미, 취향, 직업, 동선 등 모든 것이 담겨져 있다. 이 모든 것을 알아낸 남자는 정체를 숨긴 채 여자에게 접근한다. 그리고 살인 사건을 쫓는 형사가 있다. 사건 현장에서 아들의 흔적을 발견한다. 약간의 의심으로 시작하여 내 아들이 범인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사로 잡힌다. 그래서 준영의 일거수일투족을 확.......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s1..

화성 새솔동 맛집 |24시간 운영 중인 무인 샌드위치 가게 파인로미 후기 [내부링크]

육아생활을 한지 벌써 8개월이 가까워지고 있다. 옆에서 짝꿍은 둘째를 왜 내가 가지고 있냐는 말을 수 없이 하고 있다. 회사에서도 제대로 유부가 되어가고 있구나 하는 말뿐이다. 그래서 살찌는 음식을 멀리하고 덜 살찌는 음식을 찾을려는 생각이 가득했던 순간이었다. 밀가루, 쌀보다 샐러드 혹은 건강식이 제대로 파는 곳이 있을까 하다가 집 근처 새솔동 샐러드 가게인 파인로미를 찾았다. 맛있는 음식도 좋지만 건강을 위해서 혼자서 < 파인로미 > 를 찾았다. 새솔동 맛집 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매콤하고 자극적인 맛집들을 이겨내고 오기는 힘들었다. 건강함은 물론 맛있는 행복을 선물하는 파인로미! 가게 입구에 보이는 파인로미.......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s1234/22302..

동감 (2022) [내부링크]

동감 2022|한국|로맨스 1시간 54분 |12세 서은영, 여진구, 조이현, 김혜윤, 나인우, 배인혁 줄거리 뜻 밖의 개기월식이 일어나는 날 시간을 뛰어넘어서 기적처럼 연결된 남녀가 있다. 서로간의 속 터놓고 이야기하면서 다양한 감정을 쌓아간다. 2022년과 1999년 사이에 HAM 무전기라는 통신장치를 통해서 남녀가 대화를 시작한다. 서로 간의 각기 다른 목적으로 대화를 이어간다. 1999년도에 살고 있는 용은 첫 눈에 반한 여자를 사로잡기 위해서 이것저것 무늬에게 연애상담을 한다. 그리고 2022년에 살고 있는 무늬는 대학교 인터뷰 과제를 하기 위해서 용과의 대화를 이어간다. 별점과 한줄평 무채색에 가까운 채로 그림을 그려놓았다....... 출처 : https://blog.naver.com/wi..

메추리알장조림 만들기 |간편하고 쉬운 깐메추리알 1kg으로 메추리알장조림 레시피 [내부링크]

메추리알 장조림은 한국의 반찬으로 간장으로 맛을 낸 음식입니다. 요리 실력보다는 먹어보기 실력이 뛰어나서 불 앞보다는 숟가락을 들기를 좋아한다. 그래도 가끔 짝꿍을 위해서 배달의민족보다 직접 해주는 요리를 만들어주기 합니다. 이번에 간편하면서도 먹기 좋은 메추리알 장조림을 직접 만들어보기로 했다. 메추리알 장조림 재료 1) 깐 메추리알 1kg 2) 진 간장 1컵 (240ml) 3) 물 3컵 (720ml) 4) 매실액 1/4 컵 (60ml / 생략 가능) 5) 설탕 4 스푼 (1 스푼 당 15ml / 총 60 ml) 5) 다진마늘 1 스푼 (15ml) 메추리알 장조림 조리과정 1) 깐 메추리알을 준비한다. 2) 깐 메추리알을 흐르는 물에 헹궈서 잠시 담궈둔다. 3) 냄비에 간장1컵....... 출처 : h..

코코호도 송산신도시에서 선물용으로 좋았던 안산 호두과자 후기 [내부링크]

산책하기 좋은 화성 새솔동에 위치한 수노을중앙공원에 왔다. 넓은 구름과 좋은 공기로 인해서 이런 이야기 저런 이야기를 했다. 그러면서 연애 때 함께 먹었던 호두과자가 나왔다. 부천 역곡역에 위치한 상상시장에서 먹었으면서 하나씩 나눠먹었다. 그리고 집에 가는 길에 가족과 함께 먹으라고 더 사서 챙겨주었던 것이 기억났다. 그래서 간단하지만 호두와 단팥이 맛있는 호두과자를 사먹기로 했다. 산책하기 위해서 수노을중앙공원의 주차했던 주차장 입니다. 새솔동은 그린시티라는 이름처럼 자연에서 느낄 수 있는 것들이 가득했다. 수노을공원 반대편으론 새솔동 번화가가 위치해있다. 우리가 호두과자를 먹기 위해 네이버 지도를 통해서.......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s1234/2230261..

안산 맛집 |안산불고기집에서 옛날소불고기, 김치전 후기 [내부링크]

주말이 되면 항상 점심에 무엇을 먹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날이 좋은 주말이라면 그런 생각이 더 강력해진다. 차를 타고 먼 곳으로 가기는 힘들다. 그래도 차를 타고 10분 내라면 준비하는 데 큰 어려움이 없어진다. 육아에 지친 몸을 이끌고 밥을 하고 설거지 보다는 맛잇는 음식으로 힐링 하기 위해서 안산 맛집인 < 안산불고기집 > 을 찾았다. 안산 중앙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다. 은근히 주택가 내에 맛집들이 즐비해있다. 안산에서 내놓으라고 하는 맛집들은 이렇게 숨어잇다고 보면 된다. 맛있는 점심을 먹기 위해 찾아온 안산 불고기집 앞과 옆에 주차가 가능하다. 주차하는 스트레스가 없다. < 안산불고기집 > 에.......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s1234/2230..

안산 고잔동에서 점심식사 메뉴가 고민 후 선택한 < 안주가 > 후기 [내부링크]

항상 우리들의 고민은 점심 메뉴는? 그리고 저녁 메뉴는? 이 선택의 고민이 크다. 먹어본 거 말고 안 먹어본 걸 먹어보고 싶은 데, 그래도 맛있는 새로운 맛집은 없을 까 하는 생각이 크다. 그래서 자주 가는 안산 중앙역 인근에 있는 점심 맛집을 찾았다. 이름부터 밥집보다는 안주와 함께 술을 하는 곳이지만 점심 메뉴를 게시한다길래 찾아왔다. 오래된 가게는 아니지만 최근 트렌드에 맞는 인스타그램에서 관련된 정보를 확인했다. 한식 위주의 주점으로 쌓아올린 맛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점심 메뉴에 넣었다고 한다. 가게 문을 열고 들어선 안주가의 내부는 인상적인 술 장식이 눈길을 끌었다. 맛있는 술도 잘 파는 안주가라는 것을 말.......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s1234..

헌트 (2022) [내부링크]

헌트 2022|한국|액션 2시간 5분 | 15세 이정재, 정우성 줄거리 하나의 목표 그리고 두개의 총구 의심과 경계 속 두 남자의 신념을 건 작전. 조직 내에 알고 있지 않은 스파이가 있다. 그 스파이에게 사냥 당할 것인가? 아니면 내가 사낭햘 것인가 치열한 현장에 있다. 서로를 의심하면서 안기부 요원 '박평호'와 김정도가 대한민국 1호 암살 작전이라는 거대한 사건과 직면하게 된다. 스파이를 통해서 일급 기밀사항들이 나날이 유출되고 있다. 그래서 날선 위기로 조직내에서도 대립과 경쟁이 계속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조직 내 해외팀과 국내팀이 상대를 의심하면서 조사를 시작한다. 누구 하나 명확한 범이 나오지 않을 경우 서.......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

안산 상록수 맛집 | 샌드위치도 에그도 한 손에 잡고 먹기 좋은 에그박스 후기 [내부링크]

이제 저녁은 간단히 먹어야지 배부른 저녁보다는 살짝 야식을 부르는 배를 만들어야지 하면서 짝궁과 다짐했다. 연애하면서도 결혼해서도 맛있는 집이라면 카카오톡에 적어놓고 언젠가는 가야지 하면서 이야기를 하는 게 일상이었다. 퇴근길에 짝궁과 함께 상록수역에서 샌드위치가 맛있다고 한 < 에그박스 > 에 왔다. 이미 가야할 집은 짝꿍이 선택햇다. 상록수역 맛집 앞에서 조우했다. 전체적으로 노아란 계란상자 같은 느낌의 인테리어가 한 눈에 들어왔다. 에그박스 안에 들어가니 계란의 노란 자 안에 들어간 기분이다. 입구에 위치한 계란모양 인형도 있어서 귀여웠다. 간식보다는 완전식이라는 표어를 보고 짝궁은 오늘 제대로된 메.......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s1234/22303192..

외계+인 1부 (2022) [내부링크]

외계+인 1부 2022|한국|액션, 판타지 2시간 22분| 12세 최동훈, 류준열, 김우빈, 김태리 줄거리 옛날부터 외계인들은 죄수가 발생하면 인간의 몸에 가두었다. 이야기는 현재, 과거를 오가면서 진행된다. 가드와 썬더는 인간의 몸에 가둔 외계인 죄수를 관리하면서 지구에 살고 있다. 갑자기 나타난 우주선을 많은 사람들이 목격한다. 그리고 약 600년전 고려에서 무륵과 이안이 현상금이 걸린 신검을 차지하기 위해서 치열하게 서로를 속고 속인다. 신검의 비밀을 찾기 위해서 두 신선과 가면속의 남자도 신검 쟁탈전에 참여한다. SF, 판타지가 혼합되어서 외계인과 과거 판타지가 어지럽게 전개된다. 별점과 한줄평 독특한 설정과 감.......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s..

천연발효된 빵과 커피가 있는 퍼멘트브레드 후기 [내부링크]

맛있는 빵 하나면 기분이 풀어지는 짝꿍을 위해서 맛있으면서 건강까지 생각하는 빵집을 찾았다. 매번 프렌차이즈 빵집에서 파는 달달한 유혹보다는 유기농천연발효로 만든 빵이 다른 그 무엇보다 좋지 않을까 생각하면서 말이다. 네이버 지도로 찾아온 < 퍼멘트 브레드 > 는 안산 그랑시티자이에 위치해있다. < 퍼멘트 브레드 > 근처에는 수변공원과 갈대습지가 있어서 포장을 하고 산책하기 좋다. 처음 와보는 곳이었지만 뷰도 좋아서 들어가기 전에 취할뻔 했다. 살짝 당이 떨어질만한 오후 시간에 < 퍼멘트 브레드 > 에 도착했다. 가게 안은 빵 향수라도 뿌린 것처럼 빵 냄새가 가득했다. 이때까지만 해도 빵은 빵이니 별.......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s1234/22303251738..

서울로 가는 고속도로 위에서 안성휴게소! [내부링크]

2023년 설날, 시골에서 올라오는 길이었다. 내려가는 길도 평소에 2~3시간이면 가는 길이지만 모두들 같은 시간에 내려가는 지 4-5시간이상 걸렸다. 평소에 운전을 잘 하지 않으니까 그래도 괜찮다 라고 했지만 3 시간이상을 차 안에 있으니까 엉덩이에서 피곤함을 나타냈다. 평소 에서도 화장실이 아니면 1번 정도 가는 휴게소였지만 2번 정도 가게 되면서 맛있는 간식이 있는 안성맞춤휴게소에 도착했다. 휴게소에 진입할 때는 주차할려는 차가 많이 없었다. 그치만 주차를 마무리하자마자 주차하는 차들이 물 밀듯이 들어왔다. 그렇게 들어와도 주차를 마무리해서 다행이었다. 진짜 조금만 늦게 왔다면 주차 자리를 찾는 다고 한참을 찾았을 것.......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s123..

안산 중앙역 카페 |무채색의 인테리어지만 맛은 알록달록했던 카페롱두 [내부링크]

분위기도 특색있고 디저트도 특색 있었던 카페롱두에 다녀왔다. 짝꿍과 함께 맛집을 찾아가는 것도 좋아지만 그만큼 좋아하는 것은 맛있는 밥을 먹고 찾아가는 카페입니다. 두둑한 배에 잠이 오는 것을 막기 위한 카페인 한 잔! 카페 롱두는 안산 중앙역에 안산프라자 2층에 위치해있었다. 오래된 건물이라서 안쪽으로 가면 어떨까 하는 마음으로 찾아갔다. 계단으로 올라간 그레이와 흰색 계열이 한 눈에 다가왔다. 중앙역 카페에서 커피와 디저트를 주문하기 전에 자리부터 잡았다. 천장과 벽은 하얀치만 테이블부터 의자는 검정색이 되어서 포인트가 되었다. 무채색 계열의 색들이 차분하게 만들어서 자리와 몰아일체가 되었다. 좋은 자리에 잡.......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s1234/2230..

애비규환 (2020) [내부링크]

애비규환 2022|한국|드라마 1시간 48 |12세 최하나, 정수정 줄거리 호훈과의 사랑으로 임신하게 된 토일이 주인공이다. MBTI에서 J가 아닐까 하는 성격으로 부모님 앞에서 출산 한 뒤 5개년 계획까지 준비하며 결혼하겠다는 발표를 한다. 그런 발표를 들은 부모님은 누굴 닮아서 그 모양인거야 하는 말을 들었다. 그래서 토일은 누굴 닮았는 지 확인하기 위해서 자신의 친 아버지를 찾기 위한 여정이 시작된다. 그리고 직접 찾은 친아버지는 토일의 생각과 달리 실망스럽기만 하다. 그래서 착잡한 마음으로 집으로 돌아왔는 데 호훈이 보이지 않는다. 별점과 한줄평 모두 식장에 들어가기 전까진 행복하지.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s1234/223037111667 shareb..

시흥 은계 맛집 |코스로 즐길 수 있는 파스타 맛집 어부파스타 후기 [내부링크]

맛있는 파스타집을 찾으러 다는 파스타 로드입니다. 세상에 다양한 파스타집도 많다. 많은 파스타집에 많게 특색 있는 집이 있을까 하고 찾아보다가 시흥 은계에 어부파스타에 왔다. 시흥 은계의 샤르망 프라자 2층에 있는 어부파스타의 인테리어는 카페가 아닌 가 싶었다. 가게 입구에 위치한 커다란 거울부터 주황 빛깔의 조명이 기분을 차분하게 만들어주었다. 어느 자리를 잡을까 하는 생각을 하다가 은계의 길이 보이는 자리로 갔다. 기본 4인석으로 자리가 많은 어부파스타에서 은계의 길이 보이는 자리에 앉았다. 사람이 많이 다니니 호두도 사람 구경하느라 바빠서 여유있게 메뉴를 확인했다. 탁월한 자리 선택으로 빠른 메뉴 선택이 가.......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s1234/2230..

시흥 월곶 카페 | 월곶종합어시장에서 밥 먹고 커피 먹기 좋은 이디야 [내부링크]

집에서도 날씨가 좋은 날이면 바다가 조금만 하게 보인다. 그치만 주말에 날씨가 좋고 산책하기 좋은 날이기에 집에서 가까운 곳인 월곶으로 왔다. 너무 멀지도 않아서 차를 끌고 가기 좋은 월곶종합어시장에 도착했다. 월곶종합어시장에 생각보다 맛집이 많아서 점심을 해결했다. 점심이 끝나니 산책을 하기로 했다. 처음 와보는 곳이지만 거대한 탑도 사진 한잔 남겼다. 무엇을 기원하는 탑일텐 데 사진으로만 ! 월곶종합어시장 근처에 있는 괜찮은 커피집을 찾았다. 월곶 포구에 음식점과 같이하는 카페가 많았지만 분위기나 커피 맛이 보장되지 않았기에 네이버 지도로 카페를 확인했다. 왜냐면 맛집은 실패가 없는 성공적이었다. 짝꿍에게 불.......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s1234/2230..

아이 (2022) [내부링크]

아이 2020|한국|드라마 1시간 54분 |15세 김현탁, 김향기, 류현경, 염혜란, 김현목 줄거리 혼자서 살던 세상에서 서로를 만났다. 생활력 강한 아영은 아동학과 졸업반이다. 돈이 필요한 아영은 6개월 아들을 키우는 영채의 베이비 시터가 된다. 그렇게 둘은 인연이 된다. 조금 부족하지만 자신의 힘으로 ㅇ아들을 키우고 싶은 영채는 자신보다 더 아영의 모습을 보고 안정을 찾는다. 자신에게도 평범한 삶이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잠긴다. 그러던 어느 날 혁이에게 사고가 일어나고 영채는 모든 잘못을 아영의 탓으로 돌린다. 그렇게 혁이와 둘만 남게된 영채는 어쩔 수 없는 현실에 선택했던 것이다. 그리고 아영은 혁이를 영채에게 돌.......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s1..

서울여행 | 선착순 창경궁 옛 모습 둘러보는 프로그램 [내부링크]

2023년 창경궁관리소에서 동궐도를 통해서 현재 빈 터로 남아 있는 창경궁 궐내각사 및 동궁 터 일대의 예모습을 볼 수 있는 테마 해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제목과 같이 선착순이라고 한 것은 참가비도 없이 매주 일요일 회당 20명 현장 선착순이기 때문이다. 프로그램 정보 1) 기간 : 2023년 3월 5일 부터 5월 28일 (일) 매주 일요일 13시 30분, 14시 30분 총 2회 기관 사정에 따라서 기간 및 시간 변경 가능 2) 대상 : 일반인 3) 방법 : 회당 20명 현장 선착순 4) 장소 : 창경궁 일원 (궐내각사 터 일원, 외전, 내전 등) 5) 참가비 : 무료 6) 모집/출발장소 : 옥천교 앞 봄 바람이 불어오는 시기가 되면 열심히 돌아다닐 때가 되었다. 그래서....... 출처 : https..

고잔역 맛집 |혼밥이든 커플이든 가성비 좋은 괴짜쉐프파스타 [내부링크]

최근에 부쩍들어 맛있는 음식을 포장하여 먹는 것에 대해서 재미 들었다. 그 중에서도 안산 고잔역에서 맛있는 파스타집이 있을까 싶어서 찾아본 가게입니다. 배달해도 좋지만 퇴근 길 집에 가는 길에 위치해있어서 포장해서 집에서 즐겨보았다. 고잔역 2번 출구에 위치해있는 대덕프라자 골목길 안에 꾀짜쉐프파스타 중앙점이 위치해있다. 어둑어둑한 길이기에 정말 여기가 맞는 건가 싶었지만 입간판으로 확인하여 가게 안으로 들어갔다. 배달의 민족으로 미리 주문했기에 기다림 없이 가져갔다. 따끈따끈한 파스타를 가지고 집으로 향했다. 짝꿍과 함께 맛있는 파스타 타임을 가지기 위한 꾀짜커플세트! 각자 입맛에 맞는 파스타로 선택했다. .......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s1234/223039..

매콤함을 넘어서 불닭볶음면보다 더 매운 김가네 철판치즈불닭쫄면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야근과 함께 저녁은 항상 김가네에서 포장해온다. 너무나 많이 가봤기에 메뉴판에 있는 왠만한 메뉴는 다 먹어보았다. 이번엔 먹어보지 못했던 메뉴를 선택했다. 왠지 알 것 같은 맛이긴 했지만 맛이 괜찮을까 하는 의심과 함께 먹방을 시작했다. 홀에서 먹었다면 철판에 나왔겠지만 포장을 했기에 포장 용기 안의 철판치즈불닭볶음면이다. 이렇게 사진을 찍어도 시뻘건 상태, 저렇게 사진을 찍어도 시뻘건 쫄면이었다. 치즈 불닭볶음면이기에 치즈부터 찾아보았다. 생각했던 비쥬얼은 불닭볶음면 위에 치즈가 있지 않을까 싶었지만 하단에 깔려있다. 그보다 더 문제였다고 생각했던 것은 치즈가 제대로 녹았다면 좋았을 꺼라고 생각했지만 전혀.......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s1234/2230385..

원곡동치킨 |초지역에서 전설이 될 치킨집인 전설의 치킨 후기 [내부링크]

여러 치킨집을 배달의 민족이나 포장으로 많이 찾아갔다. 초지역에 진짜 맛있는 치킨집을 찾기 위해서 이집 저집 많이 다녔다. 그래서 이번에 새로 생긴 < 전설의 치킨 > 이 생겨서 불타는 금요일과 함께 했다. 라성호텔 뒤편에 있는 상가에 전설의 치킨이 새로 오픈했다. 동네 곳곳을 다니면서 신규 음식점을 찾으러 다니는 맛이 있다. 1984년부터 시작된 전설의 치킨이 초지역에 상륙했다면 맛 보러가봐야 한다. 순살까지 100% 국내산 닭 14가지 천연 식재료 전설의 치킨만의 차별화된 레시지! 오픈하지 얼마되지 않아서 인지 매장은 깔끔했다. 매장도 생각보다 넓어서 퇴근 후 치킨과 맥주하기 좋았다. 호두와 함께 불타는 금.......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s1234..

20세기 소녀 (2022) [내부링크]

20세기 소녀 2022|한국|드라마 1시간 59분 |12세 방우리, 김유정, 변우석, 박정우 줄거리 2019년 어느날 비디오 테이프 하나가 20세기의 기억을 가지고 왔다. 사랑보다 우정이 더 중요한 보라에게 일생일대 가장 큰 숙제가 생겼다. 비디오 테이프 안에는 심장 수술을 위해 외국으로 떠나는 연두를 대신해 첫 사랑에 관련된 내용이 담겨있었다. 그 첫 사랑에 대한 정보는 이름은 백현진, 키는 181, 발 사이즈는 280mm에 좋아하는 운동은 농구 그리고 매일 같이 다니는 친구 한명이 있다라는 내용이 었다. 그래서 보라는 백현진에 대한 정보를 알아내기 위해서 절친 풍운호를 집중공략하기 시작한다. 재기발랄한 보라의 계획은 생각대로 되지 않....... 출처 : https://blog.naver.com/wi..

고잔역 카페 |커피, 과일 100% 생과일음료가 있는 커푸르츠 후기 [내부링크]

짝꿍과 함께 안산의 특색이 있는 카페를 찾아가는 시간입니다. 각자 입맛이 다른 만큼 원하는 음료도 다르지만 이 둘을 만족시키는 곳은 있을까? 안산도 크지만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고잔역 인근에 있는 < 커푸르츠 > 를 방문했다. 건물 숲 안에 있는 초록색 외간이 눈에 띄는 고잔역 카페 < 커푸르츠 > 입니다. 배너나 간판에 커피 & 과일청으로 표시된 것 보니 개인 카페에서 보기 힘든 과일청 전문 카페였다. 다른 카페에서 맛 볼 수 없는 과일청이 좋다는 짝꿍과 함께 가게 안으로 들어갔다. 데이트 하기 좋은 아기자기한 좌석으로 아주 만점이다. 너무 좁고 넓으면 데이트하면서 이야기하느라 힘들지만 테이블 간 간격도 분.......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s1234/223043..

한대역앞 맛집 |라자냐와 음료 한잔이면 데이트 완성! 챔프박스 후기 [내부링크]

동네 주변은 온통 한식부터 동남아 그리고 알 수 없는 나라에서 온 음식점으로 가득하다. 짝궁과 오랜만에 데이트 할 만한 곳이 없을까 하고 찾아보았다. 개인적인 취향을 담은 데이트 코스 중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음식점인 < 챔프박스 >입니다. < 챔프박스 > 는 한대역 앞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있다. 한대역 앞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있지만 그보다 골목 안에 위치해 있어서 잘 찾아서 가야한다. 빨간색 문과 함께 맛있는 파스타 냄새가 솔솔 풍긴다면 제대로 찾아왔다. 가게 문을 열자마자 더욱더 맛있는 냄새가 코 끝을 때려왔다. 다른 표현보다 때렸다라는 게 더 정확하지 않을까 싶다. 1층엔 주방과 테이블이 있.......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s1234/2230..

서울 사당역 맛집 | 24시간 순대국이라 찾아간 서래순대국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찾아간 곳은 사당역의 순대국집입니다. 매번 회사 근처를 벗어나지 않다가 외근으로 인해서 사당역에서 맛집을 찾았다. 솔직히 처음 오는 곳이라서 어떤 곳이 맛집이고 실패하지 않는 집일까 하는 선택의 시간이 길었다. 날씨와 분위기를 고려해서 뜨끈한 국물이 있는 순대국집으로 향했다. 음식을 선택했어도 사당역 주변에는 프렌차이즈부터 일반 순대국집부터 다양해서 더 고민을 했다. 사당역에서 멀리 떨어져있지는 않지만 24시간과 순대국 전문이라는 문구에 이끌렸다. 곰탕, 순대국 등등 국물이 음식의 50%이상을 다하는 음식은 오래 끓일 수록 깊은 맛이 나니까 기대를 하면서 가게 안으로 들어갔다. 실패하는 것 없이 맛집이길 기.......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s1234/223..

유열의 음악앨범 (2019) [내부링크]

유열의 음악앨범 2019|한국|로맨스 2시간 2분 |12세 정지우, 김고은, 정해진 줄거리 오늘 기적이 일어났다. 1994년 가수 유열이 라디오 DJ를 처음 진행하던 날이었다. 엄마가 남겨준 빵집에서 일하던 미수에게 우연히 찾아 온 현우를 만나 설레는 감정을 느끼게 되지만 뜻하지 않은 사건으로 인해 연락이 끊기게 된다. 그때 네가 돌아오지 않을꺼라고 생각했지만 기다렸어. 다시 기적처럼 마주친 미수와 현우는 설렘과 애틋함 사이에 마음을 키워간다. 하지만 서로의 상황과 시간은 자꾸만 어긋난다. 계속되는 엇갈림 속에서 라디오 '유열의 음악앨범'과 함께 우연인지 필연인지 모르는 만남이 반복된다. 예전 함께 듣던 라디오 처.......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

안산 선부역 맛집 | 치킨감식반의 멕시카나 투마리세트(양념/모두의마용) 내돈내산 배달 후기 [내부링크]

오랜만에 짝꿍과 함께 하는 야식 시간입니다. 야식으로 가장 좋은 음식이라면 역시 치킨입니다. 뼈 없는 순살 치킨만 먹다가 이번엔 짝꿍이 선택한 뼈 있는 치킨을 먹어볼 겁니다. 어렸을 때는 많이 먹어봤지만 오랜만에 먹어보는 멕시카나의 투마리 치킨 세트 먹방입니다. 역시 치킨은 배달과 함께! 멕시카나의 전속모델은 배우 이재훈이었다. 이재훈이 들고 광고 하는 고매치킨은 아니지만 맛있는 치킨 2 마리를 언박싱 해봐야겠다! 치킨 이름처럼 두 마리이기에 각자가 좋아하는 맛을 선택했다. 짝꿍이 좋아하는 매콤한 모두의 마용(사진 상으로 왼쪽)과 팔구칠구가 좋아하는 양념치킨(사진 상으로 오른쪽)이다. 일단 짝꿍이 좋아하는 치킨 마.......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s1234/223..

구내식당도 일반식당도 질렸을 때 선택한 안산 직장인 도시락 허그런치 후기 [내부링크]

회사를 다녀도 맛있지 않지만 건강을 위해서 점심은 확실히 잘 챙겨먹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꼬르르륵 거리는 배와 함께 쓰러질 수 있다. 그보다는 열심히 일하는 게 맛있는 것을 먹기 위함이 아니겠는 가? 이번에는 상사의 입맛에도 팔구칠구의 입맛에도 좋았던 수제 도시락을 전문으로 하는 < 허그런치 > 입니다. 소규모 회사이지만 알찬 구성과 수제 도시락을 하는 허그런치에 미리 연락해서 점심에 받았다. 외피와 내피로 구성된 허그런치의 도시락이 구성되어 있다. 알찬 구성만큼 만족스러웠던 것은 음식물이 남아도 사무실에서 처리할 필요가 없었다. 도시락은 밥, 5 종류의 반찬과 국이 왔다.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구성이라서.......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s1234/22304..

물왕저수지에서 5대 짬뽕집인 만복루에서 교동짬뽕 먹고 산책! [내부링크]

짬뽕을 좋아하는 짝꿍의 입맛을 살리기 위해서 물왕저수지의 짬뽕 맛집을 찾았다. 물왕저수지에 생각보다 많은 맛집이 많지만 그보다 중요한 짝꿍의 입맛이기에 찾은 < 만복루 > 입니다. 전국 5대 짬뽕으로 유명한 교동짬뽕이기에 실패가 없을 것으로 생각하고 방문했다. 아주 화창한 날씨여서 맛있는 짬뽕한 그릇 먹기에 좋은 날이었다. 넓은 주차장이지만 점심 시간 대라서 그런지 주차장 만석이다. 그래도 주차장 빈 곳을 찾아서 주차 후 만복루로 들어갔다. 만복루에는 넓은 좌석과 입식 테이블이 있는 룸도 있었다. 정말 점심 한창이라서 그런지 사람이 많았다. 물왕저수지 맛집이라서 들어서자마자 메뉴판이 있다. 그래도 테이블에 있.......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s1234/223049..

캐치 미 이프 유 캔 (2002) 한줄평 및 비하인드 [내부링크]

캐치 미 이프 유 캔 2022|미국|범죄 2시간 20분 | 15세 스티븐 스필버그,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톰 행크스 줄거리 2003년 전미를 뒤집은 희대의 사기극 그치만 실화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1965년 FBI를 발칵 뒤집는 사건이 발생했다. 사기꾼은 파일럿을 가장해서 모든 비행기의 무임 승차부터 50개 주 은행을 순회하며 무려 140만 달러를 횡령했다. FBI는 최고의 베테랑 요원을 투입한다. 번번히 놈의 속임수에 당한 칼은 오랜 추적 끝에 범인의 정체를 확인했다. 사기꾼은 바로 프랭크 아비그네일... 어린 17살이라니... 사기꾼과 FBI 와의 싸움은 누가 이길 것인가? 별점과 한줄평 뻔뻔한 사기꾼의 말도 안되는 썰! 그리고 말도....... 출처 : https://blog.naver..

백엔의 사랑 (2014) [내부링크]

백엔의 사랑 2014|일본|드라마/로맨스 1시간 53분 | 19세 타케 마사하루, 안도 사쿠라 줄거리 막장 인생을 살고 있는 이제 32살의 이치코가 주인공이다. 집에선 구박 덩어리로 취급 받으면서 독립을 선어 한다. 그리고 편의점에서 일을 시작한다. 그러던 어느날 집에 가던 길에 이치코는 권투장 안에서 권투를 하는 유지를 만난다. 그 만남은 사랑으로 바뀌면서 빠져들게 된다. 이치코는 이런 사랑으로 삶의 활력이 되어서 이전과는 다른 인생을 살려고 노력한다. 그러다 프로 권투선수에 도전한다. 별점과 한줄평 쓸 줄 몰랐을 때는 아쉬움이 없었는 데, 이제 눈물 나도록 힘들어졌다. 김태리가 추천하는 일본영화 4편 중 하나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s1234/22305..

정왕역 맛집 | 스시오야붕에서 참치초밥, 튀김, 메밀소바, 우동 먹방 [내부링크]

짝꿍과 함께 맛집을 찾아가는 데이트 ! ! ! 이번엔 정왕역에서 초밥 맛집으로 유명한 스시오야붕을 찾아갔다. 인테리어부터 가장 중요한 맛까지 빼놓을 것이 없는 곳이라고 하여 더 기대를 했다. 정말 초밥계에 오야붕(親分(おやぶん), 우무머리) 인지 확인했다. 가게 안에 들어가지 않아도 인테리어부터 일본스러웠다. 일본 오사카나 후쿠오카에서 볼 법했다. 우리는 초밥 하나 만 준비했으니까 들어와도 좋다는 모습으로 보였다. 정왕역 맛집의 자리 구성은 다양했다. 오붓하게 데이트 모드를 할 수 있는 바 형태의 좌석도 있고 입식, 좌식 형태의 테이블도 있어서 남녀노소 초밥을 즐기기에 문제가 없다. 바 형태의 좌석을 제외하곤 모든 좌석.......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s1234/..

고잔역 맛집 | 홈플러스 쇼핑하고 마늘족발, 비빔막국수 먹방한 대가보쌈과냉채족발 후기 [내부링크]

홈플러스 오픈런 대박 세일한다고 하여 장을 보았다. 각 층을 돌면서 이리저리 돌다보니 체력이 방전되는 건 어쩔 수 없었다. 그래도 체력을 소모된 상태로 둘 수 없기에 짝꿍의 오랜 안산 살이에서 나오는 맛집으로 다음 코스를 정했다. 안산 홈플러스의 코 닿을 거리에 위치한 < 대가보쌈과냉채족발 > 로 우리의 행선지는 정해졌다. 일단 제대로되 체력을 보충하기 위해서는 역시 고기 그리고 고기 라는 생각은 짝꿍과 통했다. 가게에 들어서자 화려한 메뉴판이 눈에 들어왔다. 저런 화면으로 나오니 한 눈에 들어오고 뭘 먹으면 좋을지 긴가 민가 했지만 메뉴명과 메뉴 사진이 같이 있어서 선택할 때는 좋았다. < 대가보쌈과냉채족발.......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s1234/223052..

뜨거운 녀석들 (2007) 한줄평 및 비하인드 [내부링크]

뜨거운 녀석들 2022|영국|액션, 공포, 스릴러 2시간 | 19세 에드가 라이트, 사이먼 페그, 닉 프로스트 줄거리 영국 런던에서 잘 나가는 경찰 니콜라스 엔젤은 몸을 사라지 않는 열정과 근성으로 최고의 경찰이 되었다. 검거율 400%라는 경이적인 기록을 세우면서 승승장구할 줄 알았지만 경찰청 간부와 동들에게서 견제를 받았다. 그래서 시골로 좌천된다. 니콜라스 엔젤이 부임하게 된 곳은 범죄율이 거의 제로에 가까운 곳이다. 아름답고 평화로운 마을인 샌드포드! 좀 덜 떨어진 듯한 경찰 대니 버터맨과 파트가 된다. 그는 마을 축제의 안전관리, 실종된 백조 수색 등의 참으로 무료한 업무에만 전전하게 된다. 그러던 어느날 마을에 끔찍.......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s1..

고잔역 치킨 | 가성비치킨 두마리같은한마리치킨주세요를 주는 치킨플러스 후기 [내부링크]

짝궁과 매번 월급 받을 때마다 치킨 데이를 가진다. 맛있는 치킨을 매일 먹고 싶지만 그러기에는 자비 없는 가격으로 인해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그리고 유투브에서 핫하다는 메뉴를 하나 정해서 먹어본다. 이번에는 떡볶이와 치킨 조합으로 많이 찾았던 치킨플러스의 대박 가성비 치킨 먹방 후기입니다. 이번 치킨 먹방의 메뉴를 정한 짝궁이기에 퇴근길에 치킨을 맞이 하러 갔습니다. 안산 4호선 고잔역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치킨플러스 안산고잔점입니다. 치킨플러스 벽에 붙어있는 다양한 치킨 포스터가 있습니다. 저 치킨은 티비에서 보았던 것 같은 데 하는 것도 있고 유투브 숏츠에서 보았던 치킨도 있었다. 알고 있는 맛이 아닐 것.......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s1234/2230..

2023년에 개봉하는 외국영화 기대작 3편 [내부링크]

영화관 관람비 생각하면 많은 생각과 고민을 하고 찾아게 됩니다. 그래도 2023년 3월부터 기대가 되는 영화들이 많이 개봉합니다. 여러 영화 중에서 가장 기대되는 외국여화 3편에 대한 정보입니다. 1. 파벨만스 파벨만스 2022|미국|드라마 2시간 31분 | 12세 스티븐 스필버그, 가브리엘 라벨, 미셸 윌리엄스, 폴 다노, 세스 로건 줄거리 전 세계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스티븐 스필버그! 그 영화감독의 위대한 꿈이 시작된다. 처음 극장에서 스크린을 마주한 순간부터 영화에 빠진 새미! 그리고 아빠의 8mm 카메라를 들고 일상의 모든 순간을 담기 위해 열중하던 새미는 우연히 필름에 포착된 가족의 비밀을 알게 된다. 그래서 크나큰 충격에....... 출처 : https://blog.naver.com/wit..

가산디지털단지 구내식당 | 대성디폴리스의 구내식당 샐러드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직장인들의 고민은 구내식당이면 손쉽게 해결된다. 하지만 조절되지 않는 식욕으로 구내식당에서 생각보다 많은 량의 식사가 된다. 맛있게 든든하게 먹는 것도 좋지만 건강을 생각해서 점심은 샐러드로 그에 대한 후기입니다. 대성디폴리스 구내식당은 지하 1층에 위치해있다. 보통 11시 45분에서 12시 사이에 방문해야지만 원하는 샐러드 선택이 가능하다. 그러지 않으면 원하는 샐러드 선택이 불 가능하다. 샐러드 구성은 샐러드 한통, 삶은 계란 2개, 소스 2개로 구성된다. 식권 1 장으로 열 장을 일괄로 구매한다면 한 장당 6,300 원, 낱개로 구매한다면 6,500원이다. 샐러드 종류 1) 오리고기 샐러드 2) 닭가슴살 샐러드 3) 튀김 샐러드 3가....... 출처 : https://blog.naver.com/w..

어른 손바닥만한 바다품은식탁의 활전복으로 요리하기! (전복쭈꾸미볶음, 전복버터구이) [내부링크]

만연한 겨울이 끝나고 봄이 다가오고 있다. 봄 그리고 여름이 오기까지 우리가 준비해야할 것은 든든한 체력이다. 겨울동안 움추려있던 자세를 활짝, 쪼그라들었던 체력도 활짝 하기 위한 먹방을 준비했다. 혼자였다면 직접 준비하기 보다는 사먹는 걸 생각했겠지만 이번엔 직접 준비했다. 바다의 보물이라고 하는 완도활전복을 가지고! 쿠팡, 네이버, 11번가 등등 가성비도 맛도, 신선함도 모두 챙길 수 있는 전복을 찾았다. 생선 같은 경우는 살아오더라도 직접 조리하기는 힘들겠지만 전복하는 내 손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가능하리라 생각했다. 주문하고 다음날 완도 활전복 100% 당일 채취한 전복이 왔다. 상자 안에 왠지 더 고급스러워 보이.......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s1234/..

기적 (2020) | 별점 및 한줄평 [내부링크]

기적 2020|한국|드라마 1시간 57분 | 12세 이장훈, 박정민, 이성민, 윤아, 이수경 줄거리 오갈 수 있는 길이 기찻길 밖에 없는 오지 마을. 그렇지만 그 마을에는 기차역 따윈 없다. 주인공인 준경은 청와대로 수 많은 편지를 보낸다. 그렇게 보낸 편지만 해도 54번째 편지다. 그렇게 준경의 목표는 마을에 기차역이 생기는 것이다. 기관사인 준경의 아버지는 기차역 따윈 어림도 없다는 원칙주의이다. 누나와 함께 마을에 남는 걸 고집한 준경. 그런 준경의 비범함을 단번에 알아본 라희는 함께 설득하기 위해서 편지 쓰기를 위한 맞춤법 수업,장학퀴즈 테스트, 대통령배 수학경시대회까지 마을에 기차역을 짓기 위한 준경의 노력은 계속된다. .......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장보고 두마리치킨 들고 닭다리 하나 뜯어보자 #내돈내산 #치킨 [내부링크]

가성비 좋은 마트의 치킨을 먹어보는 두번째 시간입니다. 홈플러스의 당당치킨으로 시작하여 주머니를 조금이라도 부담이 가지 않게 해주는 마트의 치킨입니다. 솔직히 장보면서 치킨 냄새가 솔솔 나는 것을 두고 지나갈 수가 없어서 골랐습니다. 이번에 선택한 치킨은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두마리치킨입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두마리 치킨 말고도 큼지막한 고기들이 있었지만 치킨을 골랐다. 가성비로 유행한다는 이마트의 생생치킨과 홈플러스의 당당치킨 과 차이가 있을까도 확인하고 싶었다. 그런데 가격을 생각하면 비슷한 맛보다는 제대로 된 맛이 나야했다. 두마리 치킨 답게 17,980원이다. 두마리 치킨이라는 이름 답게 부위자체가 크.......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s1234/22305..

서울대작전 (2022) | 별점 및 한줄평 [내부링크]

서울대작전 2022|한국|액션 2시간 18분 | 15세 문형성, 유아인 줄거리 전 세계가 열광하는 올림픽을 앞둔 1988년 서울! 그 서울에서 패션은 올드 스쿨로 감성 넘치는 음악 그리고 레이싱은 서울에서 제일 가는 상계동 슈프림팀! 그들이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받고 VIP 비자금 수사 작전에 투입된다. 개성 있는 드리프터 동욱, 디제이 우삼, 내비게이터 복남, 바이크 타는 변신의 귀재 윤희, 상계동 맥가이버 준기로 이루어진 상계동 슈프림팀이다. 진정한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면서 비자금 수사작전을 수행하면서 서울을 질주한다. 별점과 한줄평 깨알 패러디, 깨알 같은 연출 깨알만큼 남은 재미 출처 : https://blog.naver.com/witches1234/223057617862 share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