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ndorashope의 등록된 링크

 pandorashop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81건입니다.

일본 기업 불매리스트, 일본기업 불매 운동 확산! [내부링크]

최근 일본이 WTO의 후쿠시마산 품목에 한하여 수입을 하지 않는 한국에 대해서 국제재판을 걸었는데 WTO측에서는 한국의 손을 들어주어 일본이 패소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G20에서도 차가운 반응을 보이며 일본..

왜 톰슨 에어프라이어는 판매중단되었을까? 장단점과 사용법은? [내부링크]

최근 에어프라이어에 대해서 사람들의 인기가 식을줄 모르고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1인 가구 또는 2인가구에서도 냄새가 나지 않도록 조리할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는 대부분 10만원 내로 구매가 가능하여 집..

구글 SEO (검색엔진최적화)에 대해서 알아보자! - 블로그 기본중 기본! [내부링크]

현재 우리는 지구촌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지구 자체가 거대한 마을처럼 연결되어 있는 공동체라고 사람들이 인식하고 있고, 이러한 연결체의 중심에는 인터넷(Internet)이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모든 지구의 곳곳..

더모베이트 연고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생각보다 건조하고 낮에는 덥고, 밤에는 추운데요. 기온차가 높고 낮게 변함에 따라서 건강면역도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들 건강 위험에 주의하시고, 좋은 식/습생활을 길들여 건강한 생활하시길 바라겠습..

카카오톡에 사다리타기 기능이 있었습니다! [내부링크]

저는 몰랐는데, 최근에 알게된 사실 중 하나인 바로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 보통 친구들이나 지인분들과 점심이나 저녁내기할 때에 쓰기 좋은 사다리타기 게임이 카카오톡 안에도 들어가있는 것을 처음 알게..

HTTPS 사이트 차단의 간단한 우회 방법 [내부링크]

현재 정부가 HTTPS 사이트들에 대해서 원천적인 차단방법을 강제해 적용중에 있습니다. 물론 의도는 몰래카메라에 대한 불법적인 배포 및 공유에 대해서 차단하는 것에 대해서는 아주 좋은 제도라고 생각됩니다...

예비군 정신전력교육 평가답안 [내부링크]

예비군에서 복무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자그만한 팁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2019년 예비군 정신전력교육 평가 답안입니다. 혹시나 참고하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청일전쟁의 결과 1895년 시모노세키..

농협 체크카드 잔액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수도권을 제외한 대다수의 시중은행에서 단연 돋보이는 곳은 농협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시골에도 하나씩 위치하면서도 도심에서도 많은 지점을 가지고 있는 은행이라 생각되는데요. 오늘은 많이 쓰시는..

로스트아크 해적주화 얻는 방법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로스트아크를 즐기면서 아이템레벨이 높아질수록 해적주화라는 것의 가치에 대해서 점점 높아지는 것같아 적고 싶어서 이번 '로스트아크 해적주화 얻는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그렇다면 로스트아크에서..

2019년 3월 13일자 최신 그래픽카드 순위는? [내부링크]

이제는 GTX 1080 Ti가 단종되면서 이제는 명실상히 RTX의 시대가 되었는데요. 최고의 그래픽카드들은 RTX 시리즈가 자리잡았습니다. 바로 최신 그래픽카드들의 순위를 공개해드릴까합니다. 대부분 하이엔드 그래..

로스트아크 채광 스킬트리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제가 최근에 가장 즐기고 있는 게임은 바로 로스트아크입니다. 출시된지 벌써 3달이 되어가는데 아직까지 제대로 된 로스트아크 생활직업인 채광의 스킬트리에 대해서 자세히 적어주시는 분들이 몇 없는 것같아서..

2019년 3재띠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2019년도 어느덧 2월이 시작되어서 중반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새해부터 불행한 일이 생기면서 불운이 있으신 분들이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주를 믿으시는 분들에게는 꼭 주..

2019년 1월 24일자 최신 하드드라이브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SSD이후에 새롭게 발전되는 것은 없지만 그래도 점점 SSD의 용량이 높아지고 사용자들의 대다수가 SSD 탑재를 필수로 하고 있는 트랜드인만큼 용량들이 얼마나 더 높아지는지 궁금하네요. 삼성이 업계의 선두를 달..

2019년 1월 24일자 최신 CPU순위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인텔의 CPU의 공급부족 사태가 이번 2019년 2/4분기 시즌부터는 회복할 것으로 보고 있을 것으로 전망되는데, 이런 뉴스는 저번년도 인텔의 주가 회복과 상승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전세계적으로 P..

2019년 1월 23일자 최신 그래픽카드 순위, 추천! [내부링크]

2019년도가 들어서고 새롭게 RTX 시리즈들이 구현되면서 더욱 좋은 장비들이 속속히 등장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 와중에 등장하는 RTX 시리즈들은 전체적으로 빛에 대한 리얼감을 더 높여주는 것같습니다. 그래..

로스트아크 하모니섬 위치와 모코코씨앗 위치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로스트아크를 진행하다보면 이제 대륙에서의 여정이 끝나고 무조건 항해로 나가야하는 여정들이 있습니다. 항해에서는 항상 열려있는 섬도 있고 하루동안 시간에 따라서 열리는 섬, 캘린더에 정해진 시간에 의해서..

아이폰 카카오톡 프로필차단 확인 방법(초간단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차단확인법중 하나인 프로필 차단확인방법에 대해서 공유드리고 싶어서 알려드리려고 포스팅합니다. 아시는 분들만 아시는 방법인대, 정말 아주 간편한 방법으로 상대방이 카카오톡 프로필차단..

아이들의 키 크는데 좋은 음식과 운동 7가지 [내부링크]

요즘 아이들은 전 세대와는 다르게 키도 크고 덩치도 큽니다. 이러한 아이들의 변화에 맞춰서 우리 아이도 키가 커졌으면 하는 바램이 있으실텐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들의 키 크는데 좋은 음식과 운..

뺑소니 합의금 얼마로 정해야할까요? [내부링크]

최근 제가 뺑소니 교통사고를 당해 포스팅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적었습니다. 이번에 병원에 입원해있는 동안에 여러가지 뺑소니의 합의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 알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정리해 포스팅을 하려..

아이폰 배터리 무상교체 대상인지 확인하기! [내부링크]

현재 2018년 12월이 되었는데요. 아이폰 유저라면 절대 놓치지 말아야할 가장 중요한 점들 중 하나인 배터리 무상교체 서비스입니다. 현재 커뮤니티 '클리앙'에 올라온 배터리 교체에 관련해서 상담사의 문의 결과..

2018년 12월 4일자 최신 그래픽카드 순위! [내부링크]

GeForce의 새로운 그래픽카드인 RTX 2080 Ti가 등장함과 동시에 그 동안 최고 사양중 하나로 취급하던 1000시리즈인 1080 Ti가 새로운 2시리즈인 2080의 등장으로 인해서 생각보다 빠른 단종이 결정되었습니다. 이..

2018년 11월 30일자 하이엔드 CPU 순위! [내부링크]

인텔과 AMD의 하이엔드 CPU대결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인텔 9세대의 CPU가 서버CPU를 담당하는 제온과 비슷하거나 어떠한 제품들은 제온보다 더 좋은 스탯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마도 지금은 7세대의 CPU들이 대부..

로아 아길로스의 머리 모코코씨앗 위치! [내부링크]

아길로스의 꼬리편에 이어서 이번 포스팅은 로아 던전 중 하나인 아길로스의 머리에 위치한 모코코씨앗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로아 아길로스의 머리에 있는 모코코씨앗의 갯수는 총 6개입니다. 그렇다면 위..

로아 아길로스의 꼬리 모코코씨앗 위치! [내부링크]

로아 국경지대 모코코씨앗 찾기 포스팅에 이은 로아 아길로스의 꼬리 모코코씨앗 찾기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이전 글들에 대해서는 하단에 링크를 첨부해놓을테니 혹시나 필요하시면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로..

로아 국경지대 모코코씨앗 위치 찾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로아 국경지대 모코코씨앗 위치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저번 포스팅들은 항상 새로운 포스팅의 하단에 먼저 올려놓겠습니다.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은 확인하시는 것도 좋을 것같습니다. 로아 국..

로아 안게모스 산 기슭 모코코씨앗 위치 찾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저번에 이은 로아 안게모스 산 기슭 모코코씨앗 위치 찾기!입니다. 혹시나 이제 막 모코코씨앗을 모으기 시작한 분들을 위해서 이전 모코코씨앗 찾는 포스팅 또한 하단에 첨부해놓겠습니다! 로아..

로아 로그힐 모코코씨앗 위치 찾기! [내부링크]

지난번 레온하트에 이어서 그 다음맵인 로그힐의 모코코씨앗 위치에 대해서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유저들의 맵상에서는 로그힐의 위치는 중간의 노란색 화살표를 중심으로 위-아래 2개로 나뉘어져있지만, M을 누..

로아 레온하트 모코코씨앗 위치 대공개! [내부링크]

새롭게 등장한 한국의 RPG의 미래를 책임질 대작, 로스트아크 온라인! 줄여서 로아의 오픈이 2주가 지나가면서 이제는 대기열도 점차 줄어들고, 만렙(50레벨)의 유저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제 만렙유저들..

2018년 블랙 프라이데이 유래와 날짜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대부분 블랙 프라이데이하면 그저 세일 많이 하는 날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뒤에서 설명하겠지만 블랙 프라이데이는 한국의 설날이나 추석과 같은 명절과 함께오는 세일찬스와..

제주도 여행 주의사항! [내부링크]

제주도를 많이 다녀보지는 않았지만, 제주도 여행에서 알아두시면 좋은 점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제주도 여행전에 읽어보시면 더 좋을 것으로 생각되어서 정리해서 올려보려고 합니다. 첫째, 제주시내 또는 서귀..

한국 RPG의 미래, 로스트아크의 사양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2018년 11월 7일 한국 RPG의 미래이자 약 1,200억 원이라는 천문학적인 금액을 투자하면서 만든 스마일게이트사의 'Lost Ark Online(로스트아크 온라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재의 로스트아크의 사양에 대..

스마트폰 정품 배터리 교체의 중요성, 배터리 수명연장법 [내부링크]

다들 스마트폰 기종을 쓰시나요? 저는 아이폰6를 사용하는데요. 보통 1년정도 지나면 휴대폰 배터리의 용량이 많이 감소하여서 생각보다 빠르게 배터리 소모를 하게 됩니다. 혹시나 지금 자신의 스마트폰이 전보다..

남자향수 종류와 뿌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이성이 상대에게 호감을 느끼는 시간은 단 0.5초라고 합니다. 이 0.5초만에 대다수의 사람들은 첫인상을 파악하고 호감인지 비호감인지 파악한다고 합니다. 첫인상에서 외모도 중요하지만, 그 다음으로 중요한 것..

2018년 10월 31일자 최신 하드디스크순위! [내부링크]

인텔과 삼성이 대다수의 하드디스크 제품들이 계열에서 최상위제품으로 자리잡고 있는 지금 혹시나 도움이 되실 것같아서 최신 하드디스크 순위를 알려드릴려고합니다. 현재 조립PC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나 업그레..

2018년 10월 31일자 최신 그래픽카드 순위! [내부링크]

GeForce의 새로운 그래픽카드인 RTX 2080 Ti가 등장하면서 그래픽카드계에서도 다시 한번 최고사양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아마 이에 맞추어 게임사양이 어떻게 변할지는 궁금해지는 부분이네요. 그럼 2018년 10..

2018년 10월 31일자 가성비 좋은 CPU순위! [내부링크]

2018년 10월 31일자 가성비 좋은 CPU순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조만간 인텔 9세대의 출시소식이 들리는만큼 아무래도 CPU의 가격에 곧 변동이 생기지않을까하는 기대감이 있네요. 새로운 세대가 나오는 만큼..

2018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금메달의 주역, 손흥민 짤들 공개! [내부링크]

이번 2018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대회가 마무리되었습니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한일전으로 결승을 치루고 당당하게 금메달을 받으며, 귀국을 할 예정입니다. 꽤나 큰 시련들이 있었지만, 그러한 시련들을 와일..

2018년 7월 가성비좋은 최신 그래픽카드 순위 [내부링크]

대부분 게임 유저들은 새롭게 나오는 게임들에 대비해서 좋은 그래픽카드를 원하시는데요. 그래서 준비한 포스팅은 2018년 7월 가성비 좋은 최신 그래픽카드 순위입니다. 제일 좋은 그래픽카드를 사용하고 싶긴하..

표준 근로계약서 무료 다운로드하기! (한글파일)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표준 근로계약서 다운로드를 도와드릴려고합니다. 표준 근로계약서는 일을 고용하는 사용자나 근로를 하는 근로자 둘 다 작성하여야하는 필수적인 계약서여서 꼭 필요한 계약서입니다. 단순히..

2018년 인서울 대학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2017년도 인서울 대학 순위에 대한 포스팅을 했는데요. 이번에는 이번 2018연도에 평가된 2018년 인서울 대학 순위에 대해서 포스팅할까합니다. 아무래도 2018연도에는 변동사항이 있을까봐 조금..

2018년 양도소득세율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매년 바뀌는 세금에 대해서 민감해질 필요가 있으신 분들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돈이 없는 사람보다는 있는 사람들, 많이 있는 사람들보다는 애매하게 있는 사람들이 더 세금에 민감해질 것으로..

컴퓨터 업그레이드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최근 오버워치나 배틀그라운드등 새로운 고사양 게임들이 잇따라 출시되어 자신의 컴퓨터 사양에 대해서 불만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래서 기존에 있는 컴퓨터에 몇가지 부품을 바꾸어 컴퓨터 업그레..

애드센스 신규 블로그 등록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최근 저의 블로그가 새로운 네이버의 검색엔진 최적화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저품질 키워드를 쓰질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저품질 블로그가 되어 버려서 네이버 노출이 전혀 되고 있지 않더라구요. 이제서야 제대로 수..

사직서양식 모음 다운로드(한글파일) [내부링크]

입사를 위해서 그렇게 노력했지만, 결국 입사하기 전의 꿈같은 생활보다는 스트레스가 더 많이 쌓이는 직장생활이 반복되면서 지쳐서 매번 사직의 기회를 옅보는 직장인 분들을 위해서 준비한 사직서양식 모음입니..

가족관계증명서 무인발급기의 수수료 및 위치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가족관계증명서 무인발급기란? 가족관계증명서 무인발급기는 가족관계증명서를 주민센터나 구청의 직원 창구에서 발급받는 것이 아닌, 기계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민원24시를 통해서 무료로..

종합소득세 환급일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세금 납부는 국민의 4대 의무이자 국가가 존재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요소입니다. 종합소득세를 비롯한 원천세, 법인세, 부가가치세등의 여러가지 세금들이 존재하며 각각 세부적으로 더 파고들어가면 갈수록 세금..

5월 연말정산 환급일 자세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대부분의 국민들이라면 꼭 이행해야할 의무 중 하나는 납세의 의무겠죠. 그리고 5월에는 연말정산의 달입니다. 대부분의 국민들이 종합소득세를 신고하면서 연말정산 소득공제혜택을 받게 되는데요. 물론 소득공제..

2018년 실업급여금액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정부의 일자리 정책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제대로 된 성과를 보이지 않는다고 느껴집니다. 실업률이 상승하고 있는 지금, 실업급여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실업률만큼이나 높아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무래도..

2018년 5월 22일 오버워치 1.24.0.1 패치노트 요약정리! [내부링크]

브리기테의 뛰어난 능력으로 전체적으로 3힐메타가 흥행을 이루고 있는 지금 이 시점에서 블리자드가 빠르게 대처를 한 것같네요. 어째서인지 3탱메타는 그렇게 오래끌더니 3힐메타에서는 바로 잘라버릴려고 노력..

윈도우10 업데이트 이후, 450MB짜리 용량부족오류 해결방법 [내부링크]

최근 윈도우10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이루어졌는데요. 아마 대다수의 사람들이 무슨 업데이트인지 모르고 반강제로 실행되었을 것입니다. 업데이트까지는 괜찮지만 업데이트 이후부터 디스크의 용량부족으로 인한..

홍대 근처 국민은행과 신촌 국민은행 ATM 위치 찾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홍대 근처 국민은행과 신촌 근처 국민은행 위치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쇼핑이나 오락시설, 먹거리가 가득한 홍대나 신촌인만큼 현금이 필요한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홍..

2018년 상반기 한국전력공사 공개채용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한국전력공사(KEPCO)는 어떤 회사일까? 한국전력공사는 '한국전력공사법'에 의해서 설립된 법인기업이고, 전원개발 촉진, 전력수급의 안정화, 국민경제의 발전 기여를 목적으로 하는 시장형 공기업입니다. 주요사..

2017년 인서울권 대학순위 및 인서울 대학별 등급 커트라인 [내부링크]

이제 슬슬 1학기의 중간고사도 끝났고, 기말고사를 위해서 학생들이 다 달려가고 있을 것이라 생각되는 시즌인데요. 아마 대다수의 학생들이 흔히 명문대라고 하는 인서울권 대학을 진학하기 위해서 힘쓰고 있을..

티스토리를 구글 웹마스터에 등록하기!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하면 블로그 최적화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습니다. 수입은 물론 트래픽에서도 천지차이를 보이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중에서 가장 기본적이고 간단한 최적화방법인 구글 웹마스터 등록에 대..

국민은행 주말 ATM 이용시간과 수수료 정리해보자!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민은행 주말 ATM 이용시간과 국민은행 주말 ATM 수수료에 대해서 적으려고 합니다. ATM은 주말과 주중의 영업시간 외 수수료는 모두 같습니다. 따라서, 영업시간 외의 수수료를 알 수 있으면..

오버워치 5월 4일 패치노트 요약! [내부링크]

오버워치에 새로운 패치노트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꽤나 굵직한 패치들이 여럿 이루어졌습니다. 새로운 전장 리알토와 한조의 리메이크까지! 한번 알아보시죠! 새로운 호위 전장(화물차를 이동..

2018년 5월 3일 배그 업데이트! 대량의 패치노트 요약! [내부링크]

이번 패치에서는 꽤나 많은 것들이 바뀌었습니다. 그 동안은 그렇게까지 많이 건드리지않은 총기류 패치들도 이루어졌는데요. 그중에 가장 눈에 띄는 것은 AR패치입니다. 특정 AR만 사용되기때문에 이번 밸런스패..

농협 주말 ATM 이용시간과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말 ATM 이용시간과 ATM 수수료에 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주중에도 은행을 가기 힘든 중고등학생들이나 직장인들은 주말 ATM은 한달에 2~3번은 가게되더라구요. 각 은행별로 다를수 있어..

2018년 4월 가성비 좋은 그래픽카드 순위! [내부링크]

전에는 그저 최고 성능만을 자랑하는 그래픽카드들을 많이 다루었는데요. 이번에는 가성비가 좋은 그래픽카드들의 순위를 보고 싶어서 준비했습니다. 일단 가격은 모두 달러 기준이며, 위일수록 가격 대비 성능이..

RSS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거들에게는 RSS는 중요한 요소중 하나입니다. 그럼 RSS이 무엇인지, 장단점은 무엇인지 알아보려고 이번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 RSS란 무엇일까? RSS는 'Rich Site Summary'의 약자로서 뉴스나..

zum에 블로그 및 사이트 검색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꼭 알아야했던 것들중 하나는 바로 자신의 블로그를 다른 검색포털사이트들에 노출시켜 사람들을 블로그에 유입하게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여러 검색포털사이트에 검색등록을..

티스토리 다음 검색등록 및 사이트 등록하는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나 사이트에서는 검색포털사이트가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높습니다. 검색을 하는 사이트에서 자신의 블로그나 사이트를 보이도록 해주어야 사람들이 검색하고 유입이 되기때문입니다. 대부분 티스토리 블로..

우리나라 군대 계급의 의미와 명칭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체적인 우리 군대의 계급체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보자면 계급은 병사, 부사관, 장교, 장군 등으로 나뉩니다. 먼저 알아두셔야할 것들은 바로 계급의 색입니다. 육군,..

티스토리 반응형스킨#2 사이드바 3단에서 2단으로 변경하기! [내부링크]

보시다시피 티스토리 반응형스킨#2는 3단 사이드바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3단 사이드바가 그렇게 실용성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지 않았기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3단 사이드바를 2단 사이드바로로 수정하는..

4월 12일자 배그 최신 업데이트 노트! [내부링크]

이번 4월 13일 새로운 패치노트로 다시 돌아온 배틀그라운드! 간략하게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미라마의 최적화 그래픽 카드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최적화하였다고 합니다. 2. 자기장 밸런스..

이젠 당하지말자! 중고차 구매 꿀팁! 주행거리 조작확인법! [내부링크]

중고차 구매 팁 중고차 주행거리 조작 확인 대부분의 사람들이라면 한번쯤은 구매하는 중고차. 하지만, 자동차에 대해서 아무래도 불신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신뢰하는 중고차딜러들이 많으면 다행이겠지만,..

4월 데스크탑 CPU 순위 [내부링크]

2018년 4월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하이엔드 CPU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혹시나 필요한 정보는 찾으시는 CPU 이름을 클릭하면 대략적으로 정보가 나옵니다. 제품은 Ctrl + F로 찾으시면 됩니다. 좋은 정보되었으면..

로드킬 당한 동물 시체, 어디에 신고해야죠? [내부링크]

일상생활을 하면서 길을 가는데 자동차에 로드킬을 당한 동물들의 시체가 종종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고양이의 시체를 많이 보았는데, 그러한 동물의 시체 보기에도 안쓰럽고 안좋은데 어디에 신고해야하는지 모..

배틀그라운드 초고수 모음! [내부링크]

배틀그라운드를 하면서 궁금했던 초고수들의 플레이나 누가 초고수인지 대략적으로 알아보고 싶어서 포스팅 작성을 해봅니다. 아시는 분도 계실 것이고, 모르는 분도 계실 수도 있습니다. 1. 더헬 (The Hell) 아..

파격적인 게임단의 등장, KSV게임단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주요 굵직굵직한 프로게임에서 이번 시즌 혜성처럼 새롭게 등장해 활약을 보이고 있는 KSV는 Korea + Silicon Valley의 약자로 파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게임단입니다. 창업자인 중국계 미국인 케빈 츄는 공..

징역? 집행유예? 이슈인데 용어를 몰라서 이해를 못한다면? [내부링크]

이번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로 연루가 되어서 수감생활을 하던 삼성전자 부회장 이재용씨가 2월 5일에 있었던 2심에서 징역 2년6개월 집행유예 4년을 선고받으면서 353일 만에 석방이 되었는데요. 하지만 저는 궁..

포토스케이프를 활용한 블로그 썸네일 제작법! [내부링크]

포토스케이프를 활용한 블로그 썸네일 제작법 이번 포스팅은 포토스케이프라는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썸네일을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할까합니다. 포토샵은 다루기 힘든 부분도 있어서 조금..

NH농협은행 공인인증서 PC로 옮기는 방법!(모바일→PC로) [내부링크]

NH농협은행 공인인증서 모바일에서 PC로 옮기는 방법 NH농협은행 공인인증서 복사 혹은 옮기는 것에 대해서 준비했습니다. 아무래도 익숙치않다보니 처음쓰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불편함을 느끼실거라 생각됩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PC로 옮기는 방법!(모바일에서 PC로) [내부링크]

KB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모바일에서 PC로 옮기는 방법 공인인증서에 대해서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은 것같아서 준비했습니다. 아무래도 익숙치않다보니 처음쓰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많이 사용하는데 불편함..

세계 최고 수준의 둠피스트 장인 모음! [내부링크]

가장 최근의 영웅들중 하나인 둠피스트, 강력한 한방과 어떻게 쓰냐에 따라서 암살자로도 활용할 수 있는 둠피스트를 잘하는 유저들은 과연 누구일까!하여서 이번 포스팅에서 둠피스트위주로 플레이를 하는 아마..

메르시 핵폭탄급 & 정크랫의 너프소식!(PTR 서버기준) [내부링크]

오랜만에 소식을 전합니다! 그 동안 오버워치에 많고 많은 패치가 있었죠? 아무래도 요즘 힐러들중에서 우위에 선다고 느끼는 영웅들이 조금 있습니다. 모이라, 메르시, 젠야타 등이 우위를 가지고 있다고 개인적..

SKT T1 LOL팀의 계약 상황과 선수들에 대한 뉴스! [내부링크]

(출처 : 라이엇게임즈) SKT T1이 '페이커' 이상혁과 '블랭크' 강선구, '운타라' 박의진과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하네요. 이번 시즌에 원딜메타이지만, 제대로 실력을 발휘하지 못했다고 롤유저들의 원성을 받고 있..

배틀그라운드 카카오서버 사양, PC방 찾기 등 정보공유! [내부링크]

드디어 배틀그라운드 카카오서버에서의 스쿼드 모드가 업데이트를 완료하면서 완전체가 되었습니다. 이제는 더욱 더 많은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서버로 완성되었는데요. 한국서버인만큼 매우 높은 실력자들..

배틀그라운드 해외 초고수들의 하이라이트 모음! [내부링크]

배틀그라운드에서는 참 다양한 사람들이 존재하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른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스트리머 및 프로게이머 선수들에 대해서 한번 보려고합니다. 정말 다양한 총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많고,..

블루홀의 강경 대응! [내부링크]

블루홀이 드디어 가만히 참고 있지 않겠다고 말하네요. 특히나 아시아와 한본섭(KR/JP서버)에서 많은 핵쟁이들이 들끓이고 있어서 매우 고통스러운 나날들을 보내는 유저분들에게는 단비와 같은 소식이겠네요! 배..

대망의 오버워치 월드컵의 준결승, 결승전! [내부링크]

이번 블리즈컨에서 열리는 각 국가들의 국가대표들간 싸움에서의 오버워치 월드컵이 11월 5일이면 종료됩니다. 이번 오버워치 월드컵에서는 참 재미있는 일들이 많이 일어나네요. 강팀일거라고 생각했던 중국이..

경쟁전 6시즌의 종료와 함께 시작된 오버워치 경쟁전 7시즌! [내부링크]

또 다시 6시즌이 저물고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시즌에는 마땅히 새롭게 바뀐 적용 방법은 따로 없네요. 그냥 똑같이 배치경기 10판이후, 자신의 플레이를 기반으로 점수의 높낮이가 결정되도록 되..

낙태죄 폐지에 찬성 51.9%, 무엇을 뜻하는 걸까요? [내부링크]

(사진=리얼미터) 낙태죄에 대한 국민여론에 대한 결과가 핫이슈가 되었네요. 제일 큰 화제가 되는 것은 아무래도 폐지에 찬성하는 입장입니다. 7년 전인 2010년에는 53.1%의 응답이 허용하면 안된다는 입장을 보..

배린이를 위한 간단한 맵 설명! [내부링크]

배틀그라운드의 인기가 식을줄 모르고 하루가 다르게 점점 높아만 지고 있네요! 아직 정식 발매가 되지 않았는데도 최근 동시접속자가 220만명을 넘었가면서 점점 새롭게 접하는 배린이 분들이 많아지는데요! 저는..

10월 데스크탑 CPU 순위 [내부링크]

( 사진 : 라이젠7 1800X, AMD 공식홈페이지) 2017년 10월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하이엔드 CPU들을 포스팅하려고 하는데, 혹시나 자신의 CPU나 자기가 원하는 CPU가 궁금하시면 어느 정도가 되는지 CTRL + F 로 검..

유튜브 구독자 숫자 감추는 방법! [내부링크]

Youtube의 자신이 운영하는 채널의 구독자 숫자를 공개하시는 것이 꺼려져서 남들에게 공개하고 싶지 않다면,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감출 수 있습니다. 일단 유튜브에 로그인을 하셔야합니다. 우측상단에 자신의..

10월 최신 하이엔드 그래픽카드 순위 [내부링크]

(사진 : NVIDIA Titan X, NVIDIA 공식 홈페이지) 아직도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발굴덕분에 그래픽카드의 물량이 남아나질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래픽카드 회사들이 새롭게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의 가상화폐..

10월 3일 추석 tv 편성표 모음 [내부링크]

추석 당일인 10월 3일에 볼만한 영화들이 있을까해서 전체적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일단 지상파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지상 3사들은 영화보다는 드라마나 다큐멘터리를 방영하는 곳이 더 많다고 느끼네요. ◎ KB..

배틀그라운드 서버 또 다시 폭파당했네요. [내부링크]

동접자수가 어마어마하게 넘어가면서 거의 매일마다 동접자 수를 80~130만명이 이룰 정도로 엄청난 스피드로 커져가는 배틀그라운드의 시장이 이제는 포화상태로 되어가고 있네요. 오늘 10월 1일에 오후 3:30분까..

배린이를 위한 배틀그라운드 모든 아이템 설명, 차량편 [내부링크]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배틀그라운드에서의 차량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정리하고 있습니다. 이미 알고 계신 고수분들을 제외한 배린이분들을 위한 설명을 했으니, 고수분들은 그냥 재미로 한번 봐주시면 감사하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트위터, 무슨 내용? [내부링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트위터가 또 다시 화두로 올라왔네요. 트럼프 미 대통령은 트위터에 "북한의 김정은은 자기 국민들(인민들)을 굶주리게 하고 죽이는 일을 서슴치 않는 분명한 미치광이이며, 전례 없..

페이스북 계정 삭제하는 방법! 계정 정보 백업 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고의 SNS중 하나인 Facebook(페이스북)의 탈퇴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페이스북에서 탈퇴하기 참 번거롭고 힘듭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일단 페이스북의 삭제링크를 들어가셔..

충청샘물 사건 [내부링크]

(충청샘물 사진 출처: 공식 홈페이지) 현재 시중에 파는 여러 생수 중 하나인 '충청샘물'이 무언가의 냄새가 나서 항의가 들어갔다고 합니다. 여러 소비자들이 물에서 느껴지는 쇠같은 냄새나 기름같은 냄새가 느..

오버워치 9월 20일 새로운 패치 본섭 적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지난 패치들에 비해서 꽤나 빠르게 이번 패치가 등장한 것으로 보이네요. 이번 패치에서는 여러 영웅들의 새로운 패치들이 있으니, 유저들 사이에서도 꽤나 의견이 많은 것으로 보입니..

2017년 롤드컵에 진출할 LCK 대표팀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이번 2017년 각 나라별 리그의 정규시즌이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시즌이 마무리됨에 따라서 이제 각 나라를 대표하는 롤드컵에 진출할 팀들이 선별되었는데요. 한국은 명실상부 현재 L..

자신의 배틀그라운드 전적은? 배그 전적 검색 사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130만명의 동시접속자를 만들며 파격적으로 전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배틀그라운드의 전적을 검색해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아는..

배틀그라운드 9월 패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최근 배틀그라운드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죠? 새로운 요소들이 많이 추가되어서 더욱 꿀잼이 되었습니다! 전체적인 업데이트를 최대한 요약해서 적어드리고 싶어서 포스팅합니다. 일단..

티스토리 초대장 나눔(완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룸입니다. 티스토리 초대장 나눔합니다~! 시간이 조금 들더라도 앞으로 무슨 블로그로 운영하실지에 관련된 이야기 조금만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초대장 받으실 이메일도 적어주셔야합니다~..

송파 W초등학교 페미니즘교사 최모씨 사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룸입니다. 지금 송파에 위치한 W초등학교에 근무중인 교사에 대한 규탄이 뜨거운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어떻게 된 일인지 영상으로 보여드리고 싶어서 가지고 왔습니다. 규탄을 외치는 여성분에..

배린이를 위한 배틀그라운드 모든 아이템 설명, 샷건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배틀그라운드에서의 모든 총 종류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정리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새롭게 업데이트 된 총기류를 제외하고 기존에 있는 모든 총기류와 그..

강릉 여중생 폭행사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룸입니다. 부산 사하구에 이어서 강릉에서도 여중생 폭행사건이 발생했네요. 정말 10대들이 소년법이라는 틀안에서 무서울게 없이 행동하는 이런 모습 언제까지 참아야하는 걸까요? 현재 청와대에서..

부산 사하구 여중생 사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룸입니다. 오늘 부산에서 매우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되었습니다. 16살의 여중생이 같은 여중생에게 폭행을 한 사건인데요. 그저 단순한 폭행이 아니라, 너무나 심각한 폭행사건이라 더욱 큰일입니다..

오버워치 시즌6 경쟁전 시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배틀그라운드에 이어서 오버워치 또한 새로운 시즌이 9월 1일자로 시작했는데요. 몇가지 바뀐 것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요약해드리자면, ◎ 준배치가 사라지고, 배치에서 점수를 높게..

배틀그라운드 새로운 시즌 시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한국 시간의 2017년 9월 1일 오전 11시부로 배틀그라운드의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그 전에 있던 모든 기록들이 초기화되어서 새롭게 시작되는 것이므로, 아예 처음부터 시작..

9월 최신 그래픽카드 순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사진 : NVIDIA Titan X, NVIDIA 공식 홈페이지) 아직도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발굴덕분에 그래픽카드의 물량이 남아나질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래픽카드 회사들이 새롭게 비트코..

9월 데스크탑 CPU 순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 사진 : 라이젠7 1800X, AMD 공식홈페이지) 2017년 9월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CPU들을 포스팅하려고 하는데, 혹시나 자신의 CPU나 자기가 원하는 CPU가 궁금하시면 어느 정도가 되는..

새로운 맵과 전체적인 영웅 버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이번 패치로 전체적인 영웅들의 버프와 신맵이 등장했는데요. 과연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한번 같이 보시죠! 전체적인 패치 내용을 간략하게 정리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 정크랫 (..

배린이를 위한 소소한 팁! 컷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오늘은 배틀그라운드에서 유용한 팁들을 모아서 컷으로 만들었습니다. 좋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새롭게 유튜브개설를 하였습니다. 혹시나 재미난 영상이나 자신이 좋아하는 스트리..

배린이를 위한 배틀그라운드 모든 아이템 설명, 파츠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배틀그라운드에서의 모든 총 종류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정리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새롭게 업데이트 된 총기류를 제외하고 기존에 있는 모든 총기류와 그..

배틀그라운드 첫 세계 공식대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룸입니다. =) 현재 배틀그라운드 첫 세계 공식대회가 열린 걸 알고 계시나요? 전 세계에서 유명한 프로게이머들은 물론 유명하고 실력있는 트위치 스트리머들 또한 나와서 같이 대회에 참가했는데요...

배린이를 위한 배틀그라운드 모든 아이템 설명, SMG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배틀그라운드에서의 모든 총 종류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정리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새롭게 업데이트 된 총기류를 제외하고 기존에 있는 모든 총기류와 그..

오버워치 시즌5 경쟁전 종료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어느덧 이번 시즌이 경쟁전 시즌5의 종료일까지 마지막 일주일의 시간이 남았네요. 벌써 빠르게 시즌이 종료되었네요. 핵과 부캐, 패작, 대리 등의 고통에서 아직까지는 완벽하게 벗어..

배틀그라운드 누적 통계자료 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룸입니다. =) 이번 포스팅에서는 재미있는 배틀그라운드의 통계자료가 최근에 등장해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흥미로운 자료들이 꽤나 많이 들어있으니 한번쯤 보는 것도 재미있겠죠? 또한, 예상치..

배린이를 위한 배틀그라운드 모든 아이템 설명, AR편 [내부링크]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배틀그라운드에서의 모든 총 종류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정리하고 있습니다. AR을 비롯한 모든 총기류를 다루어놓았으니 하단의 링크를 참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직까지 새롭게 업데이..

배린이를 위한 배틀그라운드 모든 아이템 설명, SR편 [내부링크]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배틀그라운드에서의 모든 총 종류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SR을 다루어보았고, AR, SMG 등과 같은 모든 총기류 시리즈가 있으니 하단의 링크를 봐주세..

배린이를 위한 배틀그라운드 모든 아이템 모음 Ver.1 [내부링크]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배틀그라운드에서의 모든 총 종류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직까지 새롭게 업데이트 된 총기류를 제외하고 기존에 있는 모든 총기류와 그 외의 직접적인 공격하는 도구..

오버워치 한국 국가대표팀 본선 진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오늘의 기쁜 소식은 오버워치 월드컵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이 본선으로 진출된 점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하는데요. 저번 옵드컵처럼 단 1개의 세트 과실도 없이 이기고 진출하였습니다...

제천 누드팬션 사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현재 충북 제천에 누드팬션이 있다고 해서 인터넷 핫이슈가 되었는데요. 이게 왜 이렇게 뜨거운 이슈를 몰고 오는 건지 일단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이 누드팬션을 운행하는 곳은 한 웹..

[배틀그라운드] 새로운 패치내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룸입니다. =) 최근에 매우 굉장한 인기를 얻고 있는 배그, 배틀그라운드의 새로운 패치내역이 공개되었습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서버 최적화 (Server Optimization) 펜스, 문, 창문의 데..

Good에 대해서 part.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궁금하지만 사전에는 잘 나오지 않는 단어나 숙어들에 대해서 조금씩 적어보고 싶습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단어는 "Good" 입니다. 1. Make good 좋은 것을 만들다? 아닙니다. Make go..

Good에 대해서 part.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궁금하지만 사전에는 잘 나오지 않는 단어나 숙어들에 대해서 조금씩 적어보고 싶습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단어는 "Good" 입니다. 1. No good No good은 말 그대로 좋지 않은 것을 말..

오버워치 APEX 시즌3 대망의 결승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오늘 2017년 7월 29일은 오버워치 APEX 시즌3 대망의 결승전입니다! 수많은 강호팀들, 심지어 세계 랭킹의 최상위권에 위치한 해외팀인 로그와 엔비어스까지 초대된 APEX 시즌3인데요...

Apple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궁금하지만 사전에는 잘 나오지 않는 단어나 숙어들에 대해서 조금씩 적어보고 싶습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단어는 "apple" 입니다. 1. the apple of somebody's eyes 대만의 로맨스..

오버워치 국가대표팀 명단, 평가전과 전체 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룸입니다. 오버워치 국가대표팀이 국내의 프로팀들과의 스크림을 겸한 평가전을 한다는 소식이 들려서 알려드리려고 왔습니다. =)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일단 국가대표로 선발된 인원들에 대해서..

Heart에 대해서 part. 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궁금하지만 사전에는 잘 나오지 않는 단어나 숙어들에 대해서 조금씩 적어보고 싶습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단어는 "heart" 입니다. 1. with somebody's heart '어떠한 사람(somebody)..

블루홀의 배틀그라운드 진짜 사고쳤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블루홀이 배포한 'PLAYERUNKNOWN'S BATTLEGROUNDS'(배틀그라운드)가 이미 대박을 나고 있는 시점에서 혹시나 도움이 되실까봐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블루홀은 한국게임회사로서 현재..

배틀그라운드 1인칭 시점으로만 하는 서버 열린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룸입니다. 이번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배틀그라운드에서는 현재 1인칭과 3인칭 시점으로 번갈아가면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인칭변화에 대해서 제대로 된 언급이 없..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내부링크]

초대장 신청법 "방명록"을 통해서 "비밀글"로 1. 제 블로그에 좋은 점이나 고쳐야할 점, 부족한 점 등을 적어주세요. (자세하면 좋지만, 간략해도 됩니다) 2. 자기가 만들고 싶은 티스토리의 주제와 내용을 간략..

오버워치의 문제점과 둠피스트 등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룸입니다. 그렇게 기다리고 엄청난 떡밥이 난무했던 둠피스트가 드디어 등장했습니다. 하지만, 둠피스트의 출시의 기쁨보다는 먼저 쓴 질책이 있어야하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것일까요? 일단 오버..

Heart에 대해서 part.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궁금하지만 사전에는 잘 나오지 않는 단어나 숙어들에 대해서 조금씩 적어보고 싶습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단어는 "Heart" 입니다. Heart에는 많은 표현들이 숨어있는 만큼 나눠서 포..

fool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궁금하지만 사전에는 잘 나오지 않는 단어나 숙어들에 대해서 조금씩 적어보고 싶습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단어는 "Fool" 입니다. 1. April fool's day April은 무슨 뜻일까요? 4월입..

News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궁금하지만 사전에는 잘 나오지 않는 단어나 숙어들에 대해서 조금씩 적어보고 싶습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단어는 "News" 입니다. 1. No news is good news 이건 우리말로도 유명한..

세계 최고 수준의 위도우메이커 장인 모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섹시함의 상징, 엉덩이메이커, 천상계에서의 많은 딜러 유저들이 사용하는, 에임이 정말 정확해야 잘할 수 있는 영웅인 위도우메이커의 장인 모음을 준비해보았습니다. 프로선수들을..

Safe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궁금하지만 사전에는 잘 나오지 않는 단어나 숙어들에 대해서 조금씩 적어보고 싶습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단어는 "Safe" 입니다. 1. fail safe '안전장치가 되어있는'이라는 뜻을 가..

proof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궁금하지만 사전에는 잘 나오지 않는 단어나 숙어들에 대해서 조금씩 적어보고 싶습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단어는 "proof" 입니다. 1. 기본적으로 proof는 증거, 알코올의 도수, (형..

저작권없는 무료음원 얻는 방법!(FMA 홈페이지) [내부링크]

요즘 Youtube(유튜브)에서 영상들을 많이 보시나요? 혹시 유튜브에 들어가는 음원들에 대해서 궁금하신 적이 있지 않나요? 대다수의 음원들은 직접 구입하거나 저작권 자체를 가수들에게 따로 지불하는 방식으로..

6월 데스크탑 CPU 순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 사진 : 라이젠7 1800X, AMD 공식홈페이지) 2017년 6월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CPU들을 포스팅하려고 하는데, 혹시나 자신의 CPU나 자기가 원하는 CPU가 궁금하시면 어느 정도가 되는..

6월 최신 그래픽카드 순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사진 : NVIDIA Titan X, NVIDIA 공식 홈페이지) 현재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발굴덕분에 그래픽카드의 물량이 남아나질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래픽카드 회사들이 새롭게 비트코인..

세계 최고 수준의 맥크리 장인 모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천상계에서의 대다수 딜러분들이 다루는 이 영웅, 맥크리. 에임이 좋아하는 캐릭터로 유명하죠? 이번 포스팅에서 천상계에서 유명한 맥크리위주의 딜러분들과 아마추어 최고수층에 위..

세계 최고 수준의 겐지 장인 모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모두들 오버워치에서 한국인들하면 떠오르는 영웅들이 몇 있을테지만, 그 중에 아이러니하게도 일본출신의 배경을 지닌 영웅 중 하나인 겐지는 한국인들이 매우 잘 다루면서 상대하기..

홍대에서 맛있는 쌀국수집은? 포36거리 홍대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오늘의 포스팅 쌀국수 맛집은 ! 홍대 번화가의 중심에 위치한! '포36거리 홍대점'! ※ 상업성 광고를 위한 포스팅이 아님을 먼저 밝히고 100% 개인적인 의견임을 알려드립니다. 영업시간 : 매일 11..

문재인 대통령의 애완동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동물 애호가로 소문나있는데요. 문재인 대통령은 반려동물 5대 핵심 공약으로 동물의료협동조합 등 민간동물 주치의 사업 활성화 지원과 반려견 놀이터 확대, 반려동물..

6월 6일은 현충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6월 6일은 현충일입니다. 물론 그냥 단순하게 국가에서 지정한 공휴일이라고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그래도 한번쯤은 현충일이 무슨 날인지에 대해서 인지하고 쉬는 것도 좋을..

리퍼 부활과 로드호그의 창고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새로운 패치를 본 서버에 적응시키기 전, 테스트서버를 열어서 시험중인데요. 현재 테스트서버에 어떠한 패치들이 적용되어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맥크리(상향) 맥크리의 궁극기인..

오버워치 새로운 5시즌 시작! 5시즌 종료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드디어 5시즌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패치 이후에 다음 패치에서는 아마도 새로운 영웅과 새로운 맵을 기대해봐도 좋을 듯싶습니다. 아직까지는 색다른 변화는 없어보입니다. 아마도 4..

드디어 등장한 새로운 괴물 CPU, INTEL CORE I9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5월 31일자로 인텔은 대만에서 개최되고 있는 '컴퓨텍스 2017'에서 'SKYLAKE-X'와 'KABYLAKE-X' 2가지 라인업의 X시리즈 프로세서를 공개했습니다. 바로, INTEL CORE i9! 이번 AMD사 라..

칼국수하면 떠오르는 그 곳, 명동교자 본점! [내부링크]

이번에 포스팅할 맛집은! 서울의 명동의 대표 맛집이자, 저의 개인적으로 특별한 곳! ' 명동교자'입니다. ※ 이 포스팅은 광고료 혹은 원고료를 받지 않고 개인적인 리뷰를 작성한 글입니다. 영업시간 : 오전 10:3..

로지텍 G Pro 마우스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오래전부터 새로운 마우스를 구입하고 싶어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드디어 로지텍사의 G PRO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G403과의 선택 중 고민끝에 G PRO에 대한 평이 더 좋은 것같아서 PR..

오버워치 5시즌 시작일과 새로운 패치들의 시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2017년 5월 29일 오전 9시부로 4시즌이 종료되면서 5시즌을 준비중에 있는 오버워치팀에서 제프 카플란의 게임 디렉터가 발표한 것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시즌종료..

청해부대는 어떤 부대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현재 해적의 납치가능성이 생긴 소말리아에서 청해부대의 파견에 대해서 핫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청해부대에 대해서 어디서 들어보신 적 있으시지 않으신가요? 2011년 1월에 발생한 아..

1913송정역시장 근처 주차할 곳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것은 1913송정역시장 주차장을 찾는 것을 보다 쉽게 알려드리려고합니다. 사진으로 말씀드리기는 힘들어서 지도로 표시해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혹시나, 필요하시는 분..

샤오미 정품 인증하는 방법!(1,2세대 동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오늘은 샤오미 정품을 인증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다들 샤오미 제품을 사긴하는데, 이게 진짜 정품인지 가품인지 모르실 때 있잖아요? 그럴 때엔 샤오미 홈페이지..

오버워치 감사제 할인이 시작되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간단하게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감사제가 시작되면서 할인이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45,000원의 일반판은 33,000원으로 판매중이고, 69,000원의 에디션은 45,000원의 GOTY 에디션으로..

카이저선수의 러너웨이 탈퇴소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이번 APEX 시즌3가 진행되면서 APEX 시즌2의 준우승팀이었던 러너웨이의 주역 중 하나인 카이저 선수의 탈퇴소식이 전해지고 있는데요. 대략적인 내용은 이러하다고 합니다. 카이저선..

오버워치 4시즌 종료 공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드디어 공식적으로 시즌이 종료된다는 공지사항이 올라왔네요. 본문내용 공지사항을 한번 보시죠. 안녕하세요 여러분, 경쟁전 4시즌이 곧 종료됨에 따라, 다음 시즌의 일정과 주요 사..

오버워치 1주년 신스킨, 신규 전장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이번 5월 23일 오버워치 1주년을 맞이해서 특별 생일파티를 준비했습니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오버워치의 게임출시부터 1년동안 새로운 영웅들과 컨텐츠를 담은 영상이 올라왔습니..

SBS가 또... 일베논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룸입니다. 17일 SBS 채널에서 정치 풍자에 대해서 방송하는 프로그램인 캐리돌 뉴스의 '밤참 뉴스'가 방송도중 극우 사이트인 일간베스트(일베)에서 합성한 사진을 사용했습니다. 좌 : 타임지 원본..

문재인 대통령, 서울중앙지검장으로 윤석열 검사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화제가 되고 있는 서울중앙지검장 임명에 윤석열 검사를 지목한 문재인 정부가 핫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임명에 그 자리에 취재를 하던 기자들마저도 와! 등의 탄..

택시에서 휴대폰을 잃어버리고 찾아줬을 때에 사례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오늘 알아보고 싶은 것은 바로 '유실물에 대한 사례금'입니다. 택시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택시에서 휴대폰을 놔두고 내리신 적이 있으시겠죠? 그럴 땐 사례금을 어떻게..

5.18 민주화운동에 대해서 제대로 알자! JTBC의 팩트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JTBC에서 말하는 5.18 팩트체크에 대해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선동에 의해 만들어진 가짜 뉴스가 아닌 진짜 뉴스를 아시는 것이 좋을 것같아 올립니다. 출처는 JTBC 뉴스룸의 팩트체..

트럼프 탄핵? 정말 현실로 이루어질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최근 도널드 트럼프 미국대통령의 무지막지한 행동이 도를 지나쳤다고 생각하는 여론이 높았는데요. 하지만, 트럼프의 대선공약을 지키는 것이라 미국 시민들은 불만이 많아도 어쩔 수..

5월 최신 그래픽카드 순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2017년 5월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그래픽카드를 포스팅하려고 하는데, 혹시나 자신의 그래픽카드나 자기가 원하는 그래픽카드가 궁금하시면 어느 정도가 되는지 CTRL + F 로 검색해서..

5월 데스크탑 CPU 순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2017년 5월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CPU들을 포스팅하려고 하는데, 혹시나 자신의 CPU나 자기가 원하는 CPU가 궁금하시면 어느 정도가 되는지 CTRL + F 로 검색해서 찾아보시고, 혹시나..

워너크라이 랜섬웨어 사건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전세계 곳곳에 퍼져서 기존에 이메일을 클릭해서 전염되던 랜섬웨어가 인터넷만 연결되어도 침투할 수 있게 변형되어 나옴으로서 매우 치명적이라고 알려지게 되었는데요. 이 랜섬웨어..

오버워치 월드컵 장소와 대한민국이 속한 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오버워치 월드컵이 이제 위원회의 선발까지 끝내고 그 다음 준비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위원회의 선발로 현재 APEX의 해설자인 김정민 해설, 용봉탕 해설과 현 프로게이머이..

오버워치 1주년 이벤트 및 할인행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이번 2017년 5월 23일은 오버워치의 출시 1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처음 블리자드에서 발표한 1주년을 위한 GOTY(고티) 에디션은 없을 것이다라고 말한 것과는 다르게 1주년 한정판을 목..

문재인 대통령과 박근혜 전 대통령의 후보자 발표, 무엇이 다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오늘 새벽에 이루어진 북한의 미사일발사에 대해서의 문재인 대통령의 대처가 전 정부에 비해서 매우 빠르게 이루어진 점에 대해서 어떤 면으로는 조금 안심이 되는 것같습니다. 그렇..

문재인 대통령의 프로포즈 받은 사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전국이 문재인 대통령 앓이를 하고 있는 지금, 전국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매우 흥미로운 사진들을 볼 수 있는데요. 일단 한번 보시죠! 1. 문재인 대통령의 사격사진 특전사 병장출신으..

문재인 대통령의 행보 및 지시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이 되자마자 매우 파격적인 행보를 보여주는데요. 일단 지금 현재 이슈화되고 있는 점들에 대해서 조금 다루어보겠습니다. 1. 집무실 이전과 구내식당에서 점심식..

문재인 대통령 취임연설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이입니다. 오늘 오전에 새롭게 취임된 문재인 대통령은 이번 대통령 취임식을 매우 초졸하게 시작하고, 이미 1일차 대통령직을 수행하고 계신데요.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연설문은 정말 귀에 잘..

안희정 충청남도지사의 글로벌 키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오늘의 이슈 키워드중 하나인 안희정 키스! 과연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어제 개표중 문재인 대통령의 당선이 확실시되자, 문재인 대통령의 감사의 말이 이어졌습니다. 그리고 자신..

19대 대통령선거 투표율과 득표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드디어 이번 대한민국 제 19대 대통령의 당선소식이 전 세계로 퍼져나가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문재인 대통령님께서 좋은 정치를 하면서 어지러운 이 혼란의 정국을 바로 잡았으면 하..

오늘은 제 19대 대통령선거일! 다들 투표합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오늘은 국민 대다수의 사람들이 기다리던 대한민국의 제 19대 대통령선거가 있는 날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통령 선거 투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

삼척 산불 진화중 정비사 사망, 어떻게 된 일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삼척에서 산불진화가 계속되고 있는데요. 헬기로 물을 퍼 나르고, 직접적인 인력이 투입되어 진화작업을 하는데, 헬기가 비상착륙했다고 합니다. 헬기가 고압선에 걸려서 비상착륙을..

5월 8일자 홍준표 후보 유세 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오늘은 대통령 본 선거날을 앞둔 마지막 날인데요. 아마 오늘이 대통령선거 후보자들에게는 인생에서 손 꼽을 정도로 가장 바쁜 날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오늘 홍준표 자유한국당 후보..

5월 8일자 문재인 후보 유세 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오늘은 대통령 본 선거날을 앞둔 마지막 날인데요. 아마 오늘이 대통령선거 후보자들에게는 인생에서 손 꼽을 정도로 가장 바쁜 날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오늘 문재인 후보자의 일정이..

5월 8일 대선 마지막날 안철수 후보자 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오늘은 대통령 본 선거날을 앞둔 마지막 날인데요. 아마 오늘이 대통령선거 후보자들에게는 인생에서 손 꼽을 정도로 가장 바쁜 날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오늘 안철수 후보자의 일정이..

투표하면 500만원을 준다고? 국민투표 로또 참여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이번 대선에 투표소 앞에서 찍은 인증샷을 올리고 그 인증샷을 국민투표 로또 홈페이지에 핸드폰과 함께 등록하면 500만원을 지급합니다! 일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국민투표 로..

안철수 홍대입구, 문재인 광주송정역에서 유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문재인 후보자에 이어서 안철수 후보자 또한 젊음의 거리인 홍대로 유세에 나섰습니다. 2일뒤인 대선 종료날까지 유세에 전국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마지막 총공세에 나섰습니다. 아직까..

상주와 강릉에 산불! 산불시 행동요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경북 상주시 사벌면 덕가리의 야산에서 5월 6일 오후 2시부터 산불이 시작해서 진화 작업을 8시간동안 하고 있다고 합니다. 산림 당국과 상주시는 헬기 12대, 인력 700여명의 인력을 들..

전남 구례군 3.0 지진 발생, 지진 발생시 행동요령! [내부링크]

2017년 5월 5일 전남 구례군 북북서쪽 13km지점에서 3.0의 지진이 일어났습니다. 재난문자가 날아오면서 알게되었는데요. 기상청은 여진등을 유의하고 안전에 주의하라고 전하였습니다. 혹시나 구례군에 계시는..

타임지가 문재인을 표지에 실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각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에 새로운 단어들이 등장하였습니다. 바로 "문재인 타임지 표지"라는 단어들인데, 미국 시사주간지로 유명한 타임지에서 5월 4일에 문재인 대선후보와 인..

대통령 선거 사전투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5.4(목)~5(금)까지는 제19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일입니다. 오늘 이루어진 사전투표율은 11.7%로 역대에서 최고의 사전투표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 18대 대통령에서의 오점을 씻어내..

LOL 케이틀린과 블리츠크랭크의 신스킨 유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오늘자로 LOL에서 새롭게 개제된 스킨들이 있는데, 바로 케이틀린과 블리츠크랭크의 신스킨들입니다! 엄청나게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는 신스킨으로 들어오는 이번 스킨들을 한번 보시죠..

(2017년 3월기준) 오버워치 성우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1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오버워치 겐지의 성우역할을 하셨던 김겐지, 김혜성 성우님의 유튜브를 자주 보는데, 성우분들이 정말 귀엽고 이쁘고 멋있는 분들이 많으셔서 3~4편에 나눠서 소개를..

이번 오버워치 프로팀 입단 및 방출 이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이번 오버워치 APEX 시즌3가 시작하기 전에 많은 팀에서 새로운 리빌딩을 꿈꾸며 세븐맨이나 주전 선수 영입에 힘쓴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 중에 화제가 된 몇가지 일들에 대해서 다..

오버워치 국가대표 위원회 투표 시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저번 월드컵 포스팅에 이어서 4월 28일에 새롭게 업데이트 된 오버워치 국가대표 위원회를 선발하는 투표가 시작되었습니다! 지금 국가대표 위원회 후보를 확인하고 투표에 참여하세요!..

오버워치 경쟁전 4시즌 보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전에 제가 포스팅한 오버워치 경쟁전 4시즌 종료예상일이 5월로 넘어가면서 조만간 다가올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종료에 따른 정확한 보상이 무엇인지 알아보아야한다고 생각해서..

무료로 이미지사용할 수 있는 곳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보통 다른 사람들이 찍은 사진들은 대부분 사진작가에게 저작권이 있다는 건 아시고 계시죠? 저작권 있는 것에 대해서는 함부로 사용하시면 법적처벌을 받습니다. 그러므로 저작권에서..

조금 특별한 선물을 준비해보자, 이니셜 원목샤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리고 싶은 특별한 선물은 바로 '이니셜 원목샤프'! 혹시나 특별한 선물이나 색다른 선물을 주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추천해드리는 선물입니다. 자신의 이니셜을 넣거나..

LOL, 신챔프 '자야' 공략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오늘은 LOL의 새로운 챔피언인 '자야'의 공략법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일단 자야라는 챔피언의 특성 먼저 알아야할 것같은데요. 자야의 장점부터 말씀드리자면, 원딜이지만..

메인보드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 이 포스팅은 광고료나 원고료를 제공받고 하는 상업용 포스팅이 아닙니다. 오늘은 컴퓨터의 혈관역할을 하는 메인보드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메인보드의 이름은 단 하나가 아..

4월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완료) [내부링크]

혹시나 티스토리 초대장 필요하신 분들은 이메일을 댓글에 달아주시면 저녁까지 확인해서 보내드리도록 할게요. 3장뿐이라서 무조건 선착순으로 하겠습니다! 참고로 아이디에서 스팸/광고같으면 안보내드립니다...

Rogue 로그선수들의 개인방송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오늘은 이번 오버워치 APEX 시즌3에 초청된 2개의 해외팀중 하나인 Rogue(로그)팀의 선수들 개인방송에 대해서 알아보고 싶어서 포스팅합니다. APEX에 나오는 만큼 선수들의 방송을 가..

오버워치 APEX 시즌3 개막전 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오버워치 APEX 시즌3의 개막이 일주일뒤로 다가왔습니다. APEX 시즌2는 루나틱하이의 우승으로 드디어 콩나틱하이에서 벗어나 우승을 하면서 마무리하였는데요. 이번 APEX 시즌3에서의..

Corepad C1 마우스패드 리뷰! [내부링크]

드디어 원하던 마우스패드를 손에 얻었습니다. 대부분의 마우스패드 추천에 들어가 있는 물품들이 리썬즈몰의 BOB패드, Steel사의 Qck Mass, 그리고 Corepad C1 제품이었습니다. 더 높은 고가의 마우스패들에서도..

농협 인터넷뱅킹 비밀번호 5회 오류시에 필요한 서류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간혹가다 인터넷뱅킹을 사용하다가 비밀번호 오류가 5회이상 발생해서 이용이 정지되는 경우를 겪어보셨겠죠? 저도 그런 적이 있어서 은행에 방문한 적이 한번씩 있었는데요. 오늘은 그..

농협의 모바일뱅킹 신청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오늘은 농협의 인터넷뱅킹에 필요한 정보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고 싶은데요. 오늘은 제일 처음으로 농협에 방문해서 인터넷뱅킹을 신청할 때에 필요한 서류가 어떤 것이 있는지에 대해..

"한국은 중국의 일부였다" 또 다시 펼쳐진 트럼프의 허언 [내부링크]

2017년 4월 19일자뉴스로 나온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중 하나가 현재 큰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한국은 중국의 일부였다"라는 말 한마디였는데요. 동맹국으로서의 지위나 명예에 대해서 큰 실추를 안겨줄뿐만..

CPU에 대해서 알아보자! AMD(암드)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앞서 인텔편에서 어느정도 설명해드렸지만, 그래도 다시 한번 설명해드리는 것이 좋을 것같아서 반복되는 부분이 있더라도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CPU의 정의는 '중앙처리장치'로 영..

반응형스킨#2 카테고리 New 아이콘 표시되게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티스토리에서 많이 쓰이는 반응형스킨#2의 New아이콘이 표시되도록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일반 카테고리설정에서 가능하도록 되어있지만, 안타깝게도 반응형스킨#2에서는 제대로 적용..

광주송정역 좋은 재료·좋은 음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오늘의 포스팅 맛집은 위치가 조금 독특합니다! 제대로 된 간판이름도 없고, 작지만 맛있는 곳 '좋은 재료·좋은 음식'! ※ 상업성 광고를 위한 포스팅이 아님을 먼저 밝히고 100% 개인..

토스의 우리은행 추가! [내부링크]

간편송금앱인 토스가 그 동안 지원하지 못했던 은행중 하나인 우리은행을 4월 18일부터 지원이 가능하게 바뀌었습니다. 그 동안에 토스에서 왜 우리은행이 안되냐고 말하셨던 분들! 이제는 편리하게 토스이용하시..

How to initialize KT usim? [내부링크]

Hello, This is Harum =) I haven't post in English for a while. I found out someone in English searched "How to initialize KT usim" so this is the posting for that question. So First of all, I search..

Team KONGDOO의 새로운 라인업 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어제자로 팀 콩두소속의 오버워치 두 팀인 콩두 판테라와 콩두 운시아의 새로운 라인업이 공개되었습니다. APEX 시즌2에서의 두 팀 모두 본선에 진출하면서 유일한 형제팀으로서 본선..

스타벅스 할인카드? KB국민 청춘대로 톡톡카드! [내부링크]

아는 지인분이 자주 사용하시는 카드여서, 포스팅으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 지인분은 스타벅스를 자주 이용하시는데, 스타벅스할인도 있고, 대중교통, 간편결제까지 10% 할인을 해주는 착한 카드라고 말씀하시..

팀중 누가 전세계 1위일까? 답은 고수게이머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오늘은 오버워치에서의 전세계 팀랭킹을 보는 사이트를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gosugamers(고수게이머스)입니다. 어째서 고수라는 단어가 들어가는지는 모르겠지만, 생각보다 한국인의..

4월 15일자 그래픽카드 순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이번에 알아보고 싶은 것은 최신 사양을 자랑하는 그래픽카드입니다. 최근 라이젠1600, 1600x, 그리고 GTX 1080 Ti가 출시되면서 한동안 또 다시 새로운 최고 성능의 그래픽카드들의..

4월 15일자 하이엔드 CPU 순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2017년 4월 15일자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CPU들을 포스팅하려고 하는데, 혹시나 자신의 CPU나 자기가 원하는 CPU가 궁금하시면 어느 정도가 되는지 CTRL + F 로 검색해서 찾아보세요!..

오버워치의 최소 사양 및 권장 사양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버워치를 즐기고 싶은데, 최소 사양이나 권장 사양에 대해서 알기가 애매하신 분들이 많으시죠? 일단 오버워치 게임의 최소 사양과 권장 사양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자신의 컴퓨터의 사양에 대해서 알아보는 법..

블리자드가 드디어 일을 하나요? 새로운 신고제도 도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드디어 블리자드가 끊임없는 플레이어들의 원성을 들어주는 것같습니다. 현재 오버워치의 인기는 하루가 다르게 점점 떨어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2~3시즌에서 초..

[LOL] 롤 시즌7 예상 종료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League of Legends(LOL/롤)의 이번 2017년도 시즌7 종료일에 대해서 추측해보고자 합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은 시즌 종료일이 임박해서..

편하게 보는 꿀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추천해드리고 싶은 프로그램은 반디소프트에서 출시된 '꿀뷰'! 이 프로그램의 설명은 '다양한 포맷의 의미지를 빠르게 보여주는 고성능 이미지 뷰어입니다'이자만,..

광주광역시 수완지구 니꾸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오늘의 포스팅할 맛집은 ! 광주에서 먹어본 퀄리티 좋은 무한리필 소고기집 '니꾸소 수완점'! ※ 상업성 광고를 위한 포스팅이 아님을 먼저 밝히고 100% 개인적인 의견임을 알려드립니다. 니꾸소,..

나는 상위 몇프로? 오버로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오늘 소개할 웹페이지는 오버워치의 프로필 검색을 도와주는 '오버로그'입니다. 유명하지만, 아직도 모르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럼 오버로그라는 사이트는 무슨 사이트냐고 궁금해하..

EnVyUs/Cloud9 팀의 개인방송모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많은 오버워치의 유저분들이 오버워치 프로선수들의 개인방송을 보고 싶어하시는 것같아 오늘은 오버워치 세계랭킹 순위권인 EnVyUs/Cloud9 프로선수들 트위치의 개인방송 링크들을..

4월 12일 새로운 패치적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4월 12일자로 새롭게 열린 오버워치 이벤트 '옴닉의 반란'입니다! 팀원 4명과 함께 하는 협동작전으로 2가지 모드로 나뉩니다. 첫번째는 이미 정해져있는 영웅 '트레이서, 라인하르트..

RUNAWAY 러너웨이 선수들 개인방송 모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오버워치를 좋아하시는 유저분들은 프로선수들의 개인방송을 보고 싶으신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그래서 준비한 것은 러너웨이 선수들의 개인방송과 유튜브링크! 유튜브는 없는 선..

우병우 구속 기각에 대한 의구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룸입니다. 오늘자 뉴스중 하나는 '우병우 구속 기각'이었습니다. 저는 이 뉴스를 보고 어이가 없었습니다. 아무래도 검찰은 국민들을 바보로 아는 것인지, 아니면 그런 것을 신경쓰지않고 뒤를 봐..

오버워치 신스킨 유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이번 4월 12일에 발표가 있을 것이라 생각했던 오버워치의 새로운 스킨과 트레일러들이 어느 정도 노출되었습니다. 이미 며칠 전에 오버워치의 만화를 통해서 어느 정도의 스포일러를..

United 유나이티드 항공사사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룸입니다. 오늘 뉴스와 실시간 검색에서 떠오른 유나이티드 항공사에 관해서 여러가지 말이 많습니다. 원래 대다수의 라인이 북미나 유럽이라서 아시아인들은 많이 사용하지 않는 항공사라는 말이..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반디소프트사의 '셧다운8'입니다. 셧다운8 프로그램은 컴퓨터를 자동종료시켜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보통은 학부모님들이 아이들의 컴퓨터 사용에 대해서..

미세먼지에 대한 대처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점점 더 심해지는 중국발 미세먼지때문에 다들 힘드시죠? 저도 최근에 목감기때문에 이렇게 아파본 적이 없었던 것같습니다. 너무 목이 칼칼한 느낌을 들게 만들고, 조금만 숨쉬어도..

CPU에 대해서 알아보자! Intel(인텔)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최근 오버워치의 인기로 인해서 PC방이나 개인 PC의 성능을 업그레이드시키는 모습을 주위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컴퓨터 CPU에 대해서 간략하게 이해..

APEX 시즌2 우승자는 바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드디어 2017년 APEX 시즌2 대망의 결승전이 막을 내렸습니다. 대략 4시간 20분정도의 경기시간이 소요된 만큼 엄청난 플레이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러너웨이와 루나틱하이 두 팀 전부..

영화 베리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오랜만에 페이스북을 보다가 추천영화로 베리드가 있길래 결제해서 보았습니다. 주인공이 국내에서는 그린라이트, 데드풀 등으로 유명한 라이언 레이놀즈라서 이미 연기력은 어느 정도..

아메리카노의 유래 [내부링크]

카페 아메리카노(Caffè Americano)의 유래 한국에서 대다수를 이루는 카페에서는 에스프레소 방식으로 커피를 내립니다. 에스프레소 방식이란? 증기를 이용하여 뽑아내는 것이 증기관차를 보는 것 같다고 하여서..

구글 크롬 오류 해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오늘은 제가 겪은 오류에 대해서 간단한 해결방법을 알아보고 싶어서 포스팅을 합니다. 저는 구글 크롬을 사용하는 이용자인데요. 갑자기 티스토리의 화면이 보이지 않고 오류화면이 뜨..

개인방송시대, 이제는 골라서 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바야흐로 개인방송의 시대라고 말할 수 있는 요즘은 무조건 실력이 있어야만 성공하는 스트리머가 되는 것이 아니라, 재미있는 입담만 가지고 있어도 개인방송으로 성공할 수 있는 시대..

애드고시? NO! 애드센스 승인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오늘은 제가 애드센스 승인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싶어서 글을 적습니다. 일단 저는 2016년 10월 중순정도부터 티스토리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였고, 승인은 지난 2017년 3월 말정..

오버워치 APEX 시즌2 대망의 결승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대망의 결승전만을 남기고 있는 오버워치 APEX 시즌2인데요! 결승전의 주인공들을 간략하게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RUNAWAY(러너웨이)와 LUNATIC-HAI(루나틱..

드디어 온다. 블리즈컨 입장권 판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입장권 판매 웹페이지로 이동됩니다) 1년에 1번 오는 블리자드에서 개최하는 게임축제, 블리즈컨의 입장권 판매가 총 2회에 걸쳐서 판매를 시작합니다. 1차 구매..

"나는 진짜다" 오버스코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오늘은 자기 자신의 "진짜" 점수는 어디일까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많을 것같아서 웹사이트 하나를 소개시켜드리고 싶습니다. 이름은 "오버스코어"(이름 클릭하면 웹사이트로 넘어..

2017년 오버워치 월드컵 공지사항 [내부링크]

드디어 2017년의 오버워치 월드컵이 한 달정도 뒤에 시작되네요! 2016년에 오버워치 월드컵을 보면서 오버워치에 입문한 것 같은데, 정말 그때에는 잘 모르는 프로선수들의 플레이들이 이제는 조금씩 그 플레이들..

표류하는 게임, Raf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오늘은 생각보다 재미있는 게임이면서 무료로 플레이가능한 게임, Raft(레프트)에 대해서 소개시켜드릴려고합니다. 기본 설명을 해주자면, 바다에 표류하게 된 사람이 뗏목위에서 바다..

오리사 임무 달성 이벤트(3월 31일 - 4월 11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오버워치에서 새로운 영웅의 이벤트를 만들었네요! 이벤트명 '오리사 임무 달성 이벤트'! 내용이 무엇인지 한번 알아봐야겠습니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이벤트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참여..

자신에게 맞는 마우스 감도 찾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마우스 민감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하는데요. FPS를 즐기시는 유저분들이라면, 마우스의 민감도에 많은 비중을 두는 것도 사실입니다. 마우스 민감도가 자신에게 맞아야 제대로 된 에임이 완성이..

[APEX 시즌2 3&4위 결정전] LW Blue vs. Meta Athena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2017년 3월 31일 금요일에 열리는 3&4위 결정전이 치루어지는데요. 이번 매치업은 LW Blue와 Meta Athena의 대결인데요. 각 팀별로 유명한 선수들이 즐비한 두 팀인데요. 솔직한 마음..

[오버워치] 루나틱하이 결승행! 러너웨이와 리벤지매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3월 28일 7시부터 있었던 결승전 티켓을 놓고 싸운 루나틱하이와 메타 아테나의 경기가 방금 막이 내렸는데요. 정말 손에 땀이 날 정도로 대단한 경기였습니다. 처음 두판(네팔과 아이헨발데)을..

[오버워치] Lunatic-Hai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이번 포스팅은 국내 최정상 오버워치 프로팀들중 하나인 루나틱하이(Lunatic-Hai)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루나틱하이는 2003년 FPS 클랜으로 출발하였고, 미국 CPL겨울 챔피언스리..

5% 추가할인을 받을수 있다? 컬쳐랜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 이 글은 따로 광고료나 홍보료를 받지 않고 직접 사용하고 알려드리는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하고 싶은 주제는 바로 문화상품권의 대명사라고 불리우는 컬쳐랜드(Culture Land..

간편 송금앱 토스(Tos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 이 글은 따로 광고료나 홍보료를 받지 않고 직접 사용하고 알려드리는 글임을 알려드립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앱은 바로 토스(Toss). 많은 분들이 쓰실 것이라 생각되지만, 아직도 정확히 뭔지..

[오버워치] APEX 시즌2 4강전 Lunatic-Hai vs. Meta Athena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주 화요일 오버워치 빅매치전이 예약되어있죠! 그래서 미리보기 영상과 함께 간략하게 전력을 소개시켜드릴려고합니다. 4강전에서 서로 맞붙을 팀은 국내 최고 인기와 실력 최강팀으로 분류되는..

서울 강남 쉑쉑버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오늘의 포스팅할 곳은! 서울에서 이미 유명한 햄버거집인 '쉐이크 쉑(SHAKE SHACK)'! 보통은 쉑쉑버거라고 많이들 부르죠! ※ 상업성 광고를 위한 포스팅이 아님을 먼저 밝히고 100% 개인적인 의견..

미분당 쌀국수 홍대점 [내부링크]

※ 상업성 광고를 위한 포스팅이 아님을 먼저 밝히고 100% 개인적인 의견임을 알려드립니다. 본점인 신촌 1호점을 놔두고 괜시리 가까운 홍대점을 가고 싶어서 찾은 미분당 홍대점! 개인적으로 미분당의 쌀국수가..

[오버워치] 오리사 전장투입! [내부링크]

2017년 3월 22일 패치로 새로운 영웅 오리사가 전장에 투입됩니다. 오리사는 돌격영웅인데요. 보통은 탱커라고 많이들 부르는 타입의 영웅이라고 보시면 편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대략적인 느낌으로 자리야와 라인..

[오버워치] 4시즌 경쟁전 종료일 예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하룸입니다. 이제 어느덧 4시즌의 중반부에 이르는 시간이 지나간 것같습니다. 곧 다시 새롭게 열리는 대회들도 많이 있을텐데요. 그래서 준비한 포스팅은 바로 4시즌 경쟁전 예상 종료일! 오버워..

[오버워치] 아나 너프 취소?? [내부링크]

​ 지난 8일 아나의 데미지, 힐량 너프와 생체수류탄의 너프가 테스트서버에 있었는데요! 돌연듯 블리자드가 이건 좀 심했다싶었는지, 2일만에 다시 생체수류탄의 너프를 취소했습니다. 하긴 모든 스탯을 절반으..

[장례식] 예의/예절/상식 알아보시죠. [내부링크]

얼마전, 장례식을 치루는 과정이 있었고, 식을 진행하는 동안에 알게된 사실들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1. 복장 기본적인 복장은 검정계열의 정장으로 맞추어 주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만, 검정색계열..

[오버워치] 클린워치! 오버워치 새로운 패치! [내부링크]

2017.2.17일부로 해외계정이지만, PC방에서 무료로하는 계정들에 대해서 삭제조치가 들어갔습니다. 물론 해외계정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나 PC방에서 게임하시는 분들도 많은 걱정을 하였죠! 예외는 이렇습니다...

광주광역시 서구 행복한 임금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오늘의 포스팅할 맛집은 ! 광주에서 먹어본 색다른 한정식집 '행복한 임금님'! ※ 상업성 광고를 위한 포스팅이 아님을 먼저 밝히고 100% 개인적인 의견임을 알려드립니다. 영업시간 : 11:30 ~ 20:3..

미분당 신촌 본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오늘의 포스팅 쌀국수 맛집은 ! 이미 유명하고 잘 알려진 그 곳! '미분당(米粉堂)'! ※ 상업성 광고를 위한 포스팅이 아님을 먼저 밝히고 100% 개인적인 의견임을 알려드립니다. 영업시간 : 11:00 ~..

광주광역시 서구 엉터리생고기 광주상무지구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오늘의 포스팅 맛집은 ! 고기뷔페임에도 불구하고 맛있기로 유명한 고깃집 "엉터리생고기"! ※ 상업성 광고를 위한 포스팅이 아님을 먼저 밝히고 100% 개인적인 의견임을 알려드립니다. 영업시간 :..

광주송정역시장의 영명국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오늘의 포스팅 맛집은 ! 국밥이 맛있고 24시간으로 유명한 맛집 "영명국밥"! ※ 상업성 광고를 위한 포스팅이 아님을 먼저 밝히고 100% 개인적인 의견임을 알려드립니다. 위치는 새롭게 리메이크로..

영화 '너의 이름은.' [내부링크]

※ 영화에 대한 스포일러가 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1월 4일자로 개봉한 지금 현재(1월 9일) 영화상영작중 32%로 예매율 1위를 달리고 있는 '너의 이름은.' 요즘 한창 화제가 되고 있는 애니메이션 영화, '너..

서울 합정역 껌땀과 요리가 맛있는 집, 벤 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오늘의 포스팅 맛집은 ! 껌담과 요리가 맛있는 집 "벤 탄(BEN THANH)"! ※ 상업성 광고를 위한 포스팅이 아님을 먼저 밝히고 100% 개인적인 의견임을 알려드립니다. 1층이 아니라 2층에 위치한 곳입..

[서울/이대역] 포36거리 이대점 쌀국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제가 개인적으로 아주아주 사랑하는 음식인 쌀국수에 대해서 시리즈를 시작해보고 싶어서 준비했습니다! 되도록 전국에 유명한 쌀국수 식당은 다 방문해보고 싶지만! 여건이 된다면 그렇게 하겠습니..

영화 "Bastards(사생아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오늘 포스팅 주제는 2017년 1월에 개봉할 미국 영화 " Bastards "입니다. '말리와 나' 주연의 오웬 윌슨과 '위 아 더 밀러스' 주연의 에드 헬름스이 주연으로 등장합니다! 장르는 코미디입니다. 한..

서울 잠실 카페 고고스(GOGO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오늘의 포스팅할 곳은 바로 카페! 서울 잠실 석촌호수에 위치한 카페 " 고고스 " 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 ~ 새벽 1시 까지입니다. ※ 상업성 광고를 위한 포스팅이 아님을 먼저 밝히고 100%..

제주도 카페 스르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오늘의 포스팅할 곳은 바로 카페!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카페 " 스르륵 " 입니다. 오픈 오전 11시 ~ 마감 저녁 9시입니다. 참고로 월요일은 쉽니다. ※ 상업성 광고를 위한 포스팅이 아님을 먼..

[오버워치] 새로운 이벤트! [내부링크]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2016년 12월 13일자 패치로 오버워치에 들어서는 새로운 이벤트: '환상의 겨울나라' 예쁜 선물로 가득 오늘부터 모든 게임 내 전리품 상자가 100개 이상의 새로운 외관용 수집품들로 가득..

[오버워치] 서버 다운!? [내부링크]

2016년 12월 12일 오후 4시 15분정도의 시간에 서버가 다운되는 상황이 벌어졌는데, 어느정도 시간이후에 복구될지 궁금합니다. 현재 4시 48분 (PM) 담당부서 확인 들어갔다고 공지 떳습니다. 복구완료!

제주도 무주향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오늘의 포스팅 맛집은... '무주향' 입니다. 처음들어보시는 분들이 많을 것이라 믿습니다. ※ 상업성 광고를 위한 포스팅이 아님을 먼저 밝히고 100% 개인적인 의견임을 알려드립니다. 생각보다 외..

[오버워치] APAC INVITATIONAL 이벤트 매치(12월 10~11일) [내부링크]

오는 12월 10일(토), 11일(일) 양일간, 아시아 4개국의 정상급 오버워치 팀과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이벤트 매치인 APAC Invitational이 YouTube Gaming 주최로 대만 타이페이에서 진행됩니다. 4개국 오버워치 팀..

제주도 다음카카오 본사방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국화냥이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여행지는 바로 제주시에 위치한 " 다음카카오 본사 " 입니다. 제주도에서 제주시에 위치하고 있어요! 가자마자 반겨주는 것은... 바로 이것! 이 돌하루방인데요.....

제주시 우진해장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맛집은 바로 "우진해장국"입니다. 제주시에 위치하고 있구요. 해장국집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으니 거기에 주차하셔도 좋습니다. ※ 상업성 광고를 위한 포스팅이 아님을 먼저 밝히고 1..

제주도 가시아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맛집은 바로 " 가시아방 " ※ 상업성 광고를 위한 포스팅이 아님을 먼저 밝히고 100% 개인적인 의견임을 알려드립니다. 사실 블로그들에서 너무 많은 리뷰들을 보고 갔는데, 너무 큰 기..

[SRT Rail] SRT 이용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바로 새롭게 개시하는 기차 "SRT Rail"입니다~ 대략 2주정도 시운행을 통해 새롭게 이번에 SRT를 운행하는데요. 2주전 우연히 지인을 통해 알게 되어서 이 기회를 놓칠 수 없다! 싶어서..

서울 잠실 방이동 하남 돼지집 방이2호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곳은 "하남돼지집"입니다. 이미 체인점으로 전국 곳곳에 위치한 고기집인데요! 안그래도 유명해서 소문이 자자한 그 곳을 한군데 다녀왔습니다. ※ 상업성 광고를 위한 포..

전국 각지 집회 장소와 시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국화냥이입니다. 최근에 광화문에서는 주최측 집계로 100만명, 경찰측 24만명이었습니다. 일단 경찰측에서 24만명을 집계한 것에 대해서는 집고 넘어가야할 것같습니다. 서울매트로에 의한 측정결과..

[미슐랭]미슐랭레드가이드 코리아 ve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국화냥이입니다. 미슐랭 3스타라고 하면 어디선가 들어본 적이 있을실까요? 미슐랭은 프랑스의 타이어 제조 회사인 미쉐린(한국 지사이름이 미쉐린으로 지정됨 에 따라 미슐랭이 아니라 미쉐린 가이..

[오버워치]새로운 영웅/단편 애니메이션 등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국화냥이입니다. 오버워치의 새로운 영웅 '솜브라'가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새로운 영웅은 언제나 환영이야!" ★ 일단 솜브라에 관련된 단편 애니메이션 먼저 보시죠! 영상을 보고 아실거라 생각..

[대학생,원생들을 위한] 국가장학금 신청하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국화냥이입니다. ★ 국가장학금 신청하는 법! 에 대해서 쉽게 알아보고 싶어서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혹시나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고 싶으신 분들은 이곳! ★ 시작 전에 필요한 준비물 :..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국화냥이입니다. ★ 오늘은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 일단 가족관계증명서 발급에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오프라인 정도로 구..

서울 안국역의 창경궁 야간개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국화냥이입니다. 즐겁게 시작하고 싶네요! 오늘 제가 포스팅 할 것은 바로 야간개장한 창경궁! ※ 야간개장 기간 : 2016년 9월 24일(토) ~ 2016년 10월 28일(금)까지! 사실 그 동안에 여러번 야간개..

[아프리카TV 공지사항] [내부링크]

아프리카의 갑질이라는 주장과 함께 최근 유명BJ들이 유투브나 트위치등의 다른 플랫폼 이적으로 회사분위기가 안좋아진 아프리카TV가 오늘 11시경에 발표한 공지사항입니다. [안내] 아프리카TV의 두 가지 정책과..

서울 북촌 안국역에 위치한 북촌 쭈꾸미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할 곳은 바로 '북촌 쭈꾸미'! 안국역 근처에 있는 곳인데요. 골목길 안쪽 건물 2층에 있어요! (하단에 지도참고!) ※ 상업성 광고를 위한 포스팅이 아님을 먼저 밝히고 100% 개인적인 의견임을 알려드..

색다른 선물을 하고 싶다면? IDUS! 아이디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국화냥이입니다. 오늘은 색다른 느낌의 선물이나 특정한 물건을 구매하고 싶은 분들에게 하나의 앱을 추천드리고 싶어서 이 포스팅을 적습니다. 그건 바로 '아이디어스(IDUS)' 라는 어플인데요. ※..

How to make "Cell Phone" in Korea (Foreigners) [내부링크]

Hello, Everyone. I thought it would be nice if there is a blog to guide things for forginers. So, I started with this, "Cell Phone" In Korea, cell phone is very important to have one. You probably k..

전산회계 1급 도전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국화냥이입니다. 제가 이번 2016년도 8월 특별시험으로 통과해서 전산회계 1급을 취득했습니다! (조금은 자랑이지만, 기분은 매우 좋네요!) 참고로, 전산세무&전산회계 1,2급과 세무회계 1,2급은..

영화 'Passengers 패신져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국화냥이입니다. 오늘 제가 살펴볼 영화는 패신져스(Passengers)입니다. 수천명이 잠든 채 우주식민지로 이동하던 중 실수로 깨어난 남자와 여자! 그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영화를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