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padino의 등록된 링크

 papadin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3건입니다.

미스터 비스트 Mr.Beast 재산 및 수입, 자선 활동 정보 [내부링크]

미스터 비스트 Mr. Beast는 누구인가? 소개 요즘 미스터 비스트의 선행으로 유튜브를 넘어서 전 세계에 그의 이름이 유명해지고 있습니다. 사실 이 전에도 그는 구독자 수가 1억 3천만 명으로 전 세계적으로 많은 팬을 보유한 전문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었답니다. 이전의 그는 기발한 영상이나 재미있는 영상 덕분에 많은 구독자를 끌어모을 수 있었답니다. 예를 들면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갑자기 아무 이유도 없이 새 차를 선물한다거나, 마트에서 1분 안에 가져오는 모든 물품을 무료로 구입해 준다던가 하는 것이 있죠. 어떤 영상에서는 불우한 환경에 있는 초등학교에 가서 전교생들에게 고급 가방과 학용품을 버스채로 가져가서 기부하기도 했는데요. 영상 속 사람들은 그에게 감동해 눈물을 흘리기도 하고, "역시 신은 존재하..

일타 스캔들 등장인물 및 방영 정보(넷플릭스) [내부링크]

일타스캔들 일반 소개 일타 스캔들은 tvN에서 토일 밤 9:10에 방영하는 드라마입니다. 넷플릭스와 TVING에서 재방송을 볼 수 있기도 한답니다. 미국에서 거주하고 있는 저희 가족은 국내 일반 방송을 볼 수가 없는 상황이라, 넷플릭스로 드라마를 시청하고 있습니다. 동시간대 방영중인 MBC 드라마 '꼭두의 계절'과 SBS 드라마 '법쩐'과 함께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제 주변에만 하더라도 미국 현지에 있는 많은 교민들이 넷플릭스로 일타 스캔들을 시청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발표되는 시청률 보다 실제로는 높은 수익을 보일 것 같습니다. 이미 공식적으로 발표된 시청률로도 가파르게 10% 이상을 향해 달리고 있으니, 곧 1위를 탈환하지 않을 까 싶네요. 현재까지 줄거리 일타 스캔들은 전국 ..

꼭두의 계절 등장인물 꼭두 한계절 정보 [내부링크]

꼭두의 계절 등장인물 꼭두 한계절 정보 요즘 꼭두의 계절이 장안의 화제가 되었습니다. MBC의 금토 드라마(오후 9:50~11:10)인데, 김정현 배우님과 임수향 배우님을 주축으로 많은 시청률을 뽑아내고 있는 판타지 로맨스 드라마랍니다. 오늘은 꼭두의 계정 드라마에 대한 줄거리 등장인물, 방영 정보, 시청률 등에 대해서 스포일러가 되지 않는 선에서 소개드리겠습니다. 특히 주연이신 김정현 배우님과 임수향 배우님이 둘 다 1990년 생 부산 출신으로 동갑내기 동향 출신 케미가 매우 기대되는 작품입니다. 줄거리 죽여주는 사신(死神)과 살려주는 의사의 생사여탈 로맨스! 99년마다 인간에게 천벌을 내리러 이승에 내려오는 사신(死神) 꼭두가 신비한 능력을 가진 왕진의사 한계절을 만나 벌이는 판타지 로맨스 사람을 살..

CHATGPT 인공지능 챗봇 활용 및 에러 발생시 조치 방법(챗GPT) [내부링크]

CHATGPT 인공지능 챗봇 활용 및 에러 발생 시 조치 방법(챗 GPT) CHATGPT가 장안의 화제입니다. IT업계에서 종사하거나 공부하는 분들을 제외하고도 많은 분들이 CHATGPT의 활용방법에 대해 서로 이야기하고, 또 더 창의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공부하는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1. CHATGPT? 이게 뭔데 다들 난리야? 챗 GPT는 OPENAI라는 비영리 연구단체에서 개발한 인공지능 챗봇입니다. 그런데 사람들을 아주 강력하게 끌어들이는 요인이 바로 대화만 가능하다는 것이 아니라, 사람이 생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것에 대해 이전에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마치 인간처럼 답변을 해준다는 것인데요. 이게 글로 읽으면, '아.. 그렇구나!'라고 넘길 수 있지만, 한번 경험해 보면 '아니..

발렌타인데이 한국과 다른 미국의 문화 (미국 초등학교) [내부링크]

발렌타인데이 한국과 다른 미국의 문화 (미국 초등학교) 매년 2월 14일은 발렌타인데이입니다. 한국에서 발렌타인데이는 어떤 날인가요? 여성이 사랑하는 남자에게 초콜렛을 주는 날로 통상 기억되고 있습니다. 초콜렛 회사의 상술이라며, 일부러 참여하지 않는 젊은이들도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여전히 대부분의 여성들은 초콜렛과 함께 남자친구의 선물을 함께 구입해서 마음을 전하고 있답니다. 제가 거주하고 있는 미국에서는 발렌타인데이가 비슷하지만, 보다 일반적인 이벤트 날로 운용되고 있습니다. 그럼 먼저 발렌타인데이의 유래와 역사에 대해 알아본 다음, 미국의 문화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발렌타인데이 유래 / 역사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발렌타인데이'라고 부르고 또 그렇게 알고 있지만, 정확한 외래어 표기법..

붙이다 붙히다 부치다 용법 맞춤법 총정리! [내부링크]

붙이다 붙히다 부치다 한글 맞춤법 총정리! 글을 쓸 때면 항상 헷갈리는 여러 표현들이 있다. 붙이다와 붙히다도 그중 하나인데, 어떤 것을 사용하는 것이 맞을지 이번 기회에 자세하게 알아보자. 1. 붙이다 vs 붙히다? 초등학교 때부터 성인이 된 지금까지도 이 맞춤법은 헷갈린다. 결과만 먼저 말하자면, 붙히다는 한글 맞춤법 상 존재하지 않는다. 두 단어의 한글 발음이 비슷하기 때문에, 글을 쓸 때도 일반적으로 자주 혼동하게 된다는 데 그 문제가 있다. 2. 붙이다 용법 그렇다면 붙이다는 어떤 상황에서 사용하면 될까? 용법은 다음과 같다. '붙다'의 사동사; 예: 편지 봉투에 우표를 붙이다. 사람이 상대에게 말을 걸어 대화가 이뤄지게 하는 행위; 예: 그 남자에게 말을 붙이는 것은 어렵다. 대상이 아픔을 느..

2023 간호사 국가고시 시간표 과락 합격률 후기 일정 [내부링크]

2023 간호사 국가고시 시간표 과락 합격률 후기 일정 1. 간호사 (Nurse)란? 업무와 영역 국가에서 간호대학으로 지정한 곳 또는 사관학교법으로 제정된 '국군사관학교'를 졸업한 자로서,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의 간호사 국가고시에 합격하여 간호사 면허를 획득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간호사는 의사와 함께 '의료법'에 근거하여 법적 의료인으로도 분류됩니다.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간호의 정의는 '모든 개인, 가정,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하여 건강의 회복, 질병예방, 건강 유지와 증진에 필요한 지식, 기력, 의지와 자원을 갖추도록 직접 도와주는 활동'을 통틀어 말합니다. 또한, 의료법에서는 간호사의 업무를 다음과 같이 규정하고 있습니다. 환자의 간호요구에 대한 관찰, 자료수집, 간호판단 및 요양을 위한 간호 ..

할리케이 가방 김건희 여사 가방 정보 [내부링크]

할리케이 가방 정보 김건희 여사가 들고 있는 가방이 예사롭지 않다. 이 가방은 대구의 사회적 기업 중 하나인 '할리케이'에서 만든 것으로, 업사이클 제품에 해당한다. 업사이클(Upcycle)이란 폐자재와 같은 쓸모 없고 보통 버려지는 것들을 모아 새롭게 디자인해 예술적이고 환경적 가치가 높은 제품으로 다시 만드는 것을 일컫는다. 해외 순방길 김건희 여사의 가방 착용사진이 국민들에게 공개되면서, 할리케이에서 만드는 가방들은 때아닌 품절사태가 벌어지고 있다. 회사 창립 이후 처음있는 전체 품절이라고 한다. 김건희 여사는 이번 순방 뿐만 아니라 이전의 몇 차례의 순방에서도 옷은 바꿔 입어도 가방은 바꾸지 않고 계속 들었는데, 나는 이것이 김건희 여사의 사회와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이 남다르다는 것을 잘 보여주는..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애드고시) 비결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승인 (애드고시) 비결 구글 애드센스는 많은 분들이 네이버 블로그가 아닌 티스토리 블로그를 선택하는 이유이기도 하죠. 블로거들에게 네이버 광고료 보다 상대적으로 많은 수익을 안겨주지만, 아무나 애드센스 광고 배너를 달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일단 한 번만 구글이 정하는 기준을 통과하면, 자신의 광고를 스스로 클릭하는 것 같은 부정을 저지르지 않는다면 글을 쓰기만해도 돈을 벌 수 있다는 아주 아주 매력적인 파이프를 가지게 된답니다. 애드센스의 벽은 높았습니다. 그래서 사법고시 행정고시처럼 흔히들 '애드고시'라고 부르기도 한답니다. 제 첫도전은 남편의 권유로 시작되었는데요. 때는 2020년 8월이었습니다. 지금도 그렇지만 그 당시에도 블로그와 유튜브 등 재테크에 온 국민의 관심이 몰..

미국 집 종류 및 구분 [내부링크]

미국의 집 종류는 다음과 같이 일곱 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하우스(Single family house) 콘도(Condo) 타운홈(Townhome) 아파트(Apartment) 빌라(Villa) 듀플렉스(Duplex) 트리플렉스(Triplex) 이 글은 미국에 이주하신 뒤, 주택 구입 또는 렌탈 계획이 있으신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될 것입니다. 미국 집 (주택) 종류 및 구분 1. 하우스(House) 미국 중산층의 상징이기도 한 하우스입니다. 싱글 패밀리 하우스라고도 부르며, 일반적으로 한 가족이 거주하는 주택의 형태로, 옆 집과 연결된 앞 정원(프론트 야드)과 울타리로 구분된 뒷 정원(백 야드)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식 하우스는 집 안으로 연결된 차고(Garage)가 설치되어 있으나, 아주 큰 규모..

[미국 일상] 미국 경찰 (보안관) 종류 및 구분, 업무 / 주의사항 [내부링크]

[미국 일상] 미국 경찰 종류 및 구분, 업무 / 주의사항 미국에서 지내시다 보면 치안을 위해 활동하는 경찰 또는 경찰 차량과 마주칠 일이 잦습니다. 그런데, 한국처럼 Police만 있는 것이 아니라, Sheriff, State Trooper처럼 경찰과 비슷한 것 같은데, 이름이 다른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 비슷한 일을 하는 것 같지만, 막상 각 조직들이 속한 지방단체와 역할들이 다르답니다. 자, 오늘은 미국 경찰의 종류와 하는 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찰들의 종류를 제대로 이해하고 구분하기 위해서는 미국의 지방행정구역에 대한 간단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잠시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어렵지 않아요!) 1. 미국의 지방행정구역 미국... 참 아름다운 나라입..

[미국 일상] 미국 자동차 운전 팁 / 로드 사인 (표지판) / 주의사항 [내부링크]

미국 자동차 운전 팁 / 로드 사인 (표지판) / 주의사항 1. 미국 자동차 운전 개요 미국에서 자동차 운전을 처음 하시는 분들은 한국과는 다른 교통표지판 때문에 적잖이 당황을 하십니다. 하지만, 기초적인 사항만 숙지하신 뒤 몇 번만 운전해 보시면 한국과 그렇게 큰 차이가 없다는 것에 신기해하신답니다. 미국은 연방 정부만큼이나 주 정부의 자치권한이 강력한 만큼, 주 마다 도로교통법을 적용하는 데 있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주로 운전하시는 주의 특별한 교통법규를 인터넷에서 검색해보시기를 권합니다. 하지만, 로드 트립을 즐기는 저희 가족의 경험으로 보아 아주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예를 들면, 뉴욕 시내에서는 적색 신호 시 우회전이 불법인 것과 같은 정도 수준입니다. 많은 분들이 표지판에 적혀있는 글자..

[미국 팁] 가성비 최고 미국 폰 요금제 구글 파이(Google Fi) [내부링크]

구글이 '구글 보이스'에 이어 또 하나의 혁신을 이루어냈습니다... ㅠㅠ 유학생들에게 꿀 같은 정보입니다. 엄청나게 저렴한 요금을 내면서도 5G 무제한 데이터를 낼 수 있다면 믿으시겠습니까? 여러분들께 구글 파이(Google Fi)를 소개드립니다. 미국은 SSN이 없는 유학생들에게는 선불 요금제만을 강요합니다. 한국과 같은 후불제 요금제는 가입이 제한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저는 별 수 없이 AT&T 선불 요금제(Pre-paid) 요금제를 사용했답니다. 하지만, 선불 요금제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실시간 고객센터의 지원을 받을 수 없고, 무한한 대기가 필요한 전화 연결만이 문제 해결을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또한 AT&T의 정식 홈페이지는 SSN이 있어야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별 수 없이 ..

[미국 생활] 미국의 할로윈(Halloween) 일상(행사 / 펌킨패치 등) [내부링크]

곧 할로윈 시즌이네요. 작년에 한 번 경험해서 그런 지 벌써부터 가슴이 두근두근 합니다. 미국에서는 할로윈 당일인 10월 31일이 되기 전, 10월 1일부터 10월 30일을 할로윈 시즌이라고 부른답니다. 미국에 와서 살면서 놀란 것이, 미국 사람들은 부활절, 할로윈, 크리스마스 등등의 행사에 모두 진심이라는 것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 저는 미국의 할로윈 시즌에 경험할 수 있는 일상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먼저 할로윈의 유래와 역사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볼까요? 1. 할로윈(Halloween)의 유래 할로윈(Halloween)은 매년 양력 10월 31일을 지칭하며, Hallow는 영어의 고어로 성인(Saint)을 의미합니다. 11월 1일은 천주교와 기독교에서 모든성인 대축일(All Saints' Day,..

[미국 여행] 샌 안토니오 씨월드(Sea World) 5인 가족 방문기(22년 9월 말) [내부링크]

이번에 친구 가족이 한국에서 텍사스로 놀러 왔습니다. 친구 가족과 함께 방문할만한 좋은 곳을 찾다가 샌 안토니오를 다녀왔답니다. 샌 안토니오에는 아쿠아리움형 놀이동산인 Sea World가 있는데요. 샌 디에고와 올랜도와 함께, 딱 세 개 밖에 없는 씨월드 중 하나라고 합니다. 1. 일반 정보 - 씨월드 운영시간 씨월드의 운영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금요일 오전 10:30~오후 10:00 토요일 오전 10:30~오후 11:00 일요일 오전 10:30~오후 10:00 월요일 휴무일 화요일 휴무일 수요일 휴무일 목요일 오전 10:30~오후 6:00 연중 휴무 없이 운영되는 디즈니 월드(랜드)와 달리 방문객이 적은 월~수요일에 휴무를 하는 것이 특이합니다. 샌 안토니오(씨월드)로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은 이..

미국 텍사스 운전면허증 갱신하는 방법(2022) [내부링크]

미국 관련 정보를 오랜만에 포스팅하게 되었네요. 미국 텍사스는 한국 정부와 운전면허증 교환 협정이 체결된 주(State) 중 한 곳입니다. 그래서 운전면허증을 받는 것이 상대적으로 쉬운 곳인데요. 이 포스트는 이미 텍사스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계신 분들 중에서 유효기간(1년)이 다 되어 갱신이 필요한 분들께 도움이 되기 위해 작성했습니다. 이제 막 텍사스에 오셔서 미국 텍사스 운전면허증 신규 교환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2022.03.30 - [여행기/미국 생활(Texas 2021 ~ 2023)] - 미국 텍사스 운전면허증 바꾸는(교환)하는 방법(공증 불필요) 미국 텍사스 운전면허증 바꾸는(교환)하는 방법(공증 불필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텍사스 운전면허증을 교환하기 위해 저와 제 아..

미국 우버 택시에 휴대폰을 두고 내렸을 때...(202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 저는 정말 아찔한 경험을 했습니다. 라스베가스를 여행하던 중이었는데요. 저희 가족은 아이들까지 5명이라, 우버의 XL 사이즈 차량을 이용해야 했습니다. 낮에 라스베가스 스트립을 구경한 뒤 호텔로 돌아가는 일정이었습니다. 저희가 탑승했던 차량은 Ford Flex였습니다. 총 3열의 차량이었는데요. 미국은 운전자 옆은 비워두는 것이 예의기 때문에, 2열에 아내와 첫째, 둘째 아이가 탑승했고요. 3열에 저와 셋째 아이가 탑승했습니다. 3열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몸을 최대한 숙인 다음, 2열 의자를 앞으로 젖혀 비집고 들어가야 했답니다. 운전자는 친절했습니다. 5점 만점에 5점 등급의 운전자였죠. 우버를 여러 번 타긴 했지만, 이런 등급의 운전자는 처음 봤었습니다. 신기하기도 해서 이런 저런 ..

[미국 로드트립] LA 가족여행 2박 3일 일정! (2022 여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가족들과 로드트립하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이번에도 텍사스에서 LA - 라스베가스 - 그랜드 캐년 - 브라이스 캐년 - 솔트레이크 시티 - 옐로우스톤 - 오클라호마 시티를 거쳐 다시 텍사스로 돌아가는 로드 트립 중이랍니다. 이 글을 기록하는 지금도 사실 브라이스 캐년에 묵고 있답니다! :) 우리 가족의 이번 로드트립에서 첫번째 주요 일정은 LA(로스 앤젤러스; Los Angeles)였습니다. 집이 있는 텍사스에서 LA까지는 차량으로 24시간 가량이 소요되기 때문에, Fort Stockton에서 1박, 그리고 Tucson에서 1박을 하면서 운전을 했었죠. 저는 어린 아이들이 셋이라 8시간씩 끊어서 운전했지만, 그게 아니라면 하루에 10시간 정도 이동하는 일정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미국 텍사스 운전면허증 바꾸는(교환)하는 방법(공증 불필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텍사스 운전면허증을 교환하기 위해 저와 제 아내가 겪었던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저희 부부는 운전면허증 교환에 아주 애 먹었는데요. 이 글을 보시는 분들께서는 부디 이런 실수를 안하셨으면 좋겠어요. 심적으로 힘들었거든요. 지난 2011년 미국 텍사스 주와 한국 정부는 운전면허에 대한 상호인증 제도에 대한 협정을 체결하여, 한국 국민들은 우리나라의 운전면허증을 제시할 경우 아무런 시험 없이 텍사스 주의 운전 면허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런 사실을 텍사스에 위치한 많은 DL Office(Driving Licenses office: 미국 운전면허증 발급을 담당하는 사무소)에서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는 겁니다. 운전면허증 교환 [한국 면허증 -> 텍사스 면허증] o 20..

[미국] 텍사스 연중 기후(날씨)/환경 알아보기(202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부터 미국 텍사스에서 거주 중인데요. 텍사스가 한국에 알려진 것과 달리 참 살기 좋은 곳이더라고요. 한국에서는 보통 '텍사스'라고 말하면, '텍사스 전기톱 살인사건'이라는 영화를 먼저 떠올리게 되는데요. 그와 함께 엄청 무더운 날씨와 사막, 그리고 발전되지 않은 도시(시골) 등의 이미지가 따라옵니다. 이런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하지만, 저도 놀랐는데 현지에서는 전혀 그렇지 않답니다. 실제로는 이렇답니다. 기후도 추운 곳을 싫어라 하는 사람들이면 모두 좋아할 정도로 따뜻하고 온화한 날씨를 보인답니다. 그밖에도 특징적인 점들이 몇 가지 있는 데요. 밑에서 살펴보겠습니다. 1. 연중 기후(날씨) o 1월 ~ 2월 - 보통 섭씨 -2도 ~ +10도 사이의 엄청 춥지 않은 날씨를 보입니다...

[팁] 미국(외국)에서 한국으로 저렴하게 전화하기![구글 보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작년부터 미국 텍사스에서 거주하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카카오톡이나 아이폰 페이스타임(전화 기능)을 이용해서 한국에 있는 가족 친지들과 전화할 일이 많았어요. 그런데, 상대방이 SNS 계정이 있다면 괜찮지만, 없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즉, 미국에서 한국의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려면 카카오톡으로는 걸 수가 없으니까요. 구글 보이스(Google Voice)를 이용하면 아주아주 저렴한 가격에 전화를 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가족들과 통화할 때도 구글 보이스로 전화하면 목소리가 끊어져서 들리는 경우가 거의 없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 요즘 저는 영상 통화할 때를 제외하곤 구글 보이스를 자주 사용하고 있답니다. 구글 보이스의 장점은 다음과 같아요. 1. 한국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 수 있다. - 공공..

AI 영어회화 - 미국에서 활용해 본 스픽(SPEAK) 내돈내산! [내부링크]

저는 스픽을 띄엄띄엄 3년째 이용하고 있답니다. '20년에 처음 접한 뒤에 6개월 간은 매일같이 이용했습니다. 초급부터 중급까지 착실하게 공부했어요. 회사의 도움으로 미국의 학교로 유학을 가게 될 계획이라, 당장 영어 회화능력이 필요했거든요. 그런데 6개월 이후로는 당시 하고 있는 일이 너무 많아서 뒷 전으로 밀리게 되더군요. 한 두 번 안 하기 시작하니 어느덧 1년간이나 미뤘습니다. 그 사이 제 아내는 착실하게 공부하고 있었더라고요. 아내는 스픽을 매우 신뢰하고 좋아라 하는 예찬론자입니다. 아내 입장에서는... 아이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이 추가되고, 이 프로그램이 미국에서 특히 유용하다는 게 느껴지니 더욱 열성적으로 활용하게 되었다고 해요. 제가 미뤄뒀던 스픽을 다시 꺼내게 된 계기는요. 작년 8월 미국..

[아이디어] 인공지능(AI) 부모님 제작(회상/추억) [내부링크]

오늘 아침 학교를 가다 한국에 계신 어머니와 통화를 했습니다. 자주 전화드려야겠다고 생각하면서도, 시간대가 다르고 일상이 피곤하다는 핑계로 일주일에 두어 번 전화를 드리는 불효자입니다. 그러다 문득 짧게는 몇 년, 길게는 몇십 년 후 아버지 어머니의 목소리가 사무치게 그리울 때가 오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지금은 당연하게 듣고 있는 이 목소리가 나중에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나면 얼마나 그립게 될까요? 지난 주말 제가 좋아하는 형님네 가족과 어울려 식사를 했습니다. 그러다 형님께서 말씀하시더군요. "부모님이 살아계실 때, 영상도 많이 찍고 목소리도 많이 녹음하는 게 좋다고 하네요."라고 말이죠. 휴대폰 앨범을 열어보고, SNS 업로드를 봐도 온통 저와 아내, 아이들 사진과 영상뿐이더라고요. 부모님 사진과 목..

무시무시했던 텍사스 토네이도(2022년 3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저희 가족은 회사의 지원으로 작년 8월부터 미국 텍사스 주에서 지내고 있답니다. 이곳에는 어제 오후부터 토네이도 경보가 있었어요. 오전에는 비만 가볍게 내렸는데, 오후부터는 우산을 들고 있기 힘들 정도로 바람이 세차게 불더라고요. 센 바람에 우산을 쓰나 마나 한 상황이 되어, 우산을 접고 인근 건물로 비를 피했습니다. 미국은 무엇이든지 큰 것 같아요. 식당에서 파는 음식들도 1인분이 한국의 2인분 정도의 양이고, 사람들이 먹는 양도 그에 따라 정말 커요! 피자집에 가면 보통 1인당 1판의 피자를 시켜서 먹는... 비바람도 미국이라 그런지 더 세고 크게 느껴집니다. 오후부터 시작된 비는 저녁 무렵부터 천둥번개를 동반하여 무섭게 변했습니다. 저녁 무렵 아기와 함께 잠에 들..

영어는 이거 하나로 끝. 내돈내산 말해보카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파파다이노입니다. 저는 영어에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있답니다. 어떤 영어점수 획득을 위한 공부가 아니라, '영어'라는 언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것들이 굉장히 많더라고요. 언어란 한 사람의 세계와 같다고 생각하는데요. 즉, 한글만 아는 사람들은 한글로 된 책, 강의 등 자료만 이용할 수 있잖아요? 그런데, 영어를 사용할 수 있게되면 그걸 통해서 인터넷에 있는 수많은 자료들을 활용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어요. 그래서 영어(뿐만 아니라 모든 언어 들..)를 할 수 있는 사람에게는 하나가 아닌 그 이상의 세상이 있는 거죠. 근데 모두가 아시다시피 영어 배우기는 정말 힘들어요. 문법위주의 학습방법도 문제지만, 일단 우리가 평소 사용하는 한글의 어순이 영어와는 완전히 달라 한국식 뇌로는 영어를 ..

유즈 케이스는 무엇인가? [내부링크]

컴프티아는 다양한 목적에서 유즈 케이스라는 용어를 포함하고 있다. 유즈케이스는 조직이 달성하길 원하는 목표를 설명한다. 엔지니어들은 시스템 분석 및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이것을 활용하는데, 이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요구사항들을 식별하고 명확히하기 위해서이다. 유즈케이스를 위한 보편화된 명칭 전략은 동사-명사 형식에 있다. 예를 들어, "위치 순서"라는 유즈케이스를 생각해보자. 조직에 있는 다른 부서들은 아마도 그것을 다르게 사용할 지도 모른다. 하지만, 여전히 같은 이름으로 유지될 것이다. 챕터 7 진보된 공격에 대비한 보호에서 여러분들은 민첩성과 같은 개발생애주기에 대해 읽을 것이다. 이 민첩성 모델은 교차 기능 용어(다른 부서에서 사용되는 유사한 용어들)들에 의해 공유되는 원리들을 이용한다. 개발자들..

위례 신도시의 시그니처 '위례 휴먼링' 탐방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위례 신도시 주민들이 가장 사랑하는 '위례 휴먼링'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위례 휴먼링 요도를 아무리 찾아도 인터넷에서 볼 수 있는 자료는 다 해상도가 안좋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가족들과 자전거 라이딩을 하는 김에 휴먼링 관련 정보를 소개해야겠다고 다짐을 했죠. 사실 저희가 처음 위례로 이사오고 나서 이 휴먼링을 가벼이 보고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고 자전거를 타고 나갔었답니다. 지도가 없으니 한바퀴를 다 돌았는 지, 더 가야하는 지, 왼쪽으로 언제 꺾어야 하는 지 등을 판단하기가 어려웠어요. 결국 길을 잃고 원래 좌회전해야할 곳에서 나가지도 못한 채 직진만 하다가 밤이 늦어졌었어요. 아이들의 체력이 방전되어, 타다 카니발에 애들 자전거 두 대를 싣고 집으로 가기도 했답니다. 꼭 드리고 ..

[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 독립스쿨] 나도 부업으로 부자가? [내부링크]

드디어 샀다. 유튜브에서 여러 직장인들의 희망과 같은 존재인 N잡하는 허대리님(허스키 대리 ; 방송 시 시베리안 허스키 탈을 쓰고 하며, 대리 직급이 가장 많이 볼 것 같아 이렇게 명명했다고 한다.)께서 직접 저술한 책이다. 월급만으로는 부족하여 부업을 원하는 직장인들의 구루(Guru)와도 같은 존재다. 이전에 감명깊게 읽었던 '백만장자 시크릿', '시작의 기술', '부의 추월차선'이 이 허대리님의 추천 도서였다. 출근 간 보던 유튜브에서 최애 책이라며 강추하는 것을 보고, 단순에 구입하여 읽었는 데 일회 독으로는 모든 정수를 흡수하지 못할 정도로 좋은 책이었다. 잊을만하면 반복해서 읽어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말이다. 2020/08/21 - [[정보] 요거 괜찮은데?] - [책 추천] 백만장자 시크릿..

[더 플러스] 부자되는 방법에 대한 심리학적 접근 [내부링크]

놀랍다. 부의 추월차선을 처음 읽었을 때 보다 더 감명 깊었다. 최근에 읽었던 책 중에는 ‘백만장자 시크릿’과 비견되는 책이다. 여러 자기 계발서를 읽어오면서 느낀 것인데, 좋은 책끼리는 일맥상통하는 내용이 많다. 자기 계발 분야에서의 진리를 담고 있기 때문일까? 2020/08/21 - [[정보] 요거 괜찮은데?] - [책 추천] 백만장자 시크릿 / 돈에 대한 생각을 송두리째 바꿔주는 책 [책 추천] 백만장자 시크릿 / 돈에 대한 생각을 송두리째 바꿔주는 책 일반적인 책들과 달랐어요. n잡하는 허대리님 유튜브에서 책 3권을 추천해주시더라구요. 첫번째 책이 바로 이 ‘백만장자 시크릿’이였고요. 허대리님의 최애책이자 수시로 보시는 책이라고 하 papadino.tistory.com 이 책은 부자가 되기 위해서..

이지성 작가의 '에이트(Eight)'가 우리에게 주는 함의 [내부링크]

'리딩으로 리드하라', '생각의 인문학', 그리고 이번에 읽은 에이트까지 이지성 작가의 책은 매력있다. 도서관에서 책을 둘러보는데 익숙한 작가의 책이 보여 꺼내들었다. '프롤로그'를 읽다가 나도 모르게 강하게 후킹(Hooking;원래는 컴퓨터 공학에서 소프트웨어 또는 소스코드를 제어하는 용어로 쓰이곤 하는데, 여기서는 어떤 것에 매료되어 심리적으로 낚였다는 뜻으로 사용했다.)되었다. 결국, 계획에 없던 이 책을 추가로 빌리게 되었다. 사실 어릴 때 부터 좋은 책은 빌려서 보는 게 아니라 사서 보는 것이라고 모친께 배웠다. 그게 습관이 되어 지금은 책을 빌리기 보다는 사서 보는 편이다. 살 책이 좋은 책인지는 모르지만, 책을 사는 시점에서는 모든 책이 다 '좋은 책'으로 인식되기 때문이다. 각설하고, 우연..

더 시스템(The System)을 읽은 후 느낀 소고 [내부링크]

이번 책은 올해 7월에 한국에 출간된 아주 따끈따끈한 신작입니다. 미국의 딜버트라는 만화작가인 스콧 애덤스가 쓴 책인데요. 사실 제가 최근 자기계발에 관심이 많은데요. 그래서 관련 커뮤니티에 들어가 쥐죽은 듯 활동(눈팅)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차에 어떤 분이 이 책을 아주 강하게 추천하시더라고요. 자신의 인생을 재설계할 수 있는 좋은 책이라면서요. 그래서 두근두근 설렘을 안고 주문했습니다. 먼저 읽어야할 다른 책들이 있어 책을 받고 일주일이 지나서야 펴보게되었네요. 먼저 책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설명을 드리고, 제가 읽으면서 생각했던 바에 대해 간단히 밝히고자 합니다. 책의 핵심 주제를 먼저 말씀드리면요. "성공하기 위해서는 본인만의 시스템이 필요하다."입니다. 저자는 목표는 중요하지 않다고 합니다. ..

[돈의 속성] 부자에게 배우는 인생 강의(추천 도서) [내부링크]

앞서 소개드렸던 밀리의 서재를 통해 순식간에 읽어버렸던 책 중 하나입니다. 2020/08/26 - [분류 전체보기] - '밀리의 서재'를 통해 인생을 풍요롭고 가치있게... '밀리의 서재'를 통해 인생을 풍요롭고 가치있게... 여러분! 안녕하세요 :) 파파다이노입니다. 오늘 여러분께 소개드릴 정보는 바로 '밀리의 서재'입니다. 요즘 책에 푹 빠져 사는 저에게 황금같은 최애 서비스이기도 한데요! 비록 이용한 지는 아 papadino.tistory.com 국제외식 기업인 스노우폭스社의 김승호 회장님이 직접 저술하신 책인데요. 미국 이민 1세대로서, 가난을 이겨내기 위해 직접 고군분투하고 결국 자수성가해서 한 기업을 경영하기 까지의 경험을 녹여내어 그런지 재밌고 유익한 책입니다. 일단, 잘 읽힙니다. 흔히..

금쪽같은 내새끼 13회 오은영 육아 스페셜 [내부링크]

지난 주 '금쪽같은 내새끼'가 갑작스럽게 사전 예고도 없이 결방을 해버려서 얼마나 아쉬웠는 지 몰라요. 다행히도 이번주에는 예고편이 올라왔더라고요. 그런데, 이번주는 새로운 금쪽이가 나오는 게 아닙니다. 그동안 금쪽같은 내새끼에는 열 두 가정의 금쪽이들이 나왔었는데요. 금쪽이들이 지금은 어떻게 지내는 지 근황과 오은영 박사님의 종합 육아법이 나올 예정이라고 해요. 즉, 스페셜 편인거죠! 저는 사실 매주 새로운 금쪽이들을 마주하면서, 이 전편에 나왔던 금쪽이들은 과연 지금도 잘 지내고 있을 지 궁금했었는데요. 이번 13회를 통해 금쪽이들의 근황을 알 수 있게 될 것 같아 기대됩니다. 특히, 11회였나요? 강박증이 있어 밤에도 잠을 잘 자지 못했던 금쪽이가 걱정되기도 했어요. 예고편을 보면 코로나 확산세 때..

'밀리의 서재'를 통해 인생을 풍요롭고 가치있게...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 파파다이노입니다. 오늘 여러분께 소개드릴 정보는 바로 '밀리의 서재'입니다. 요즘 책에 푹 빠져 사는 저에게 황금같은 최애 서비스이기도 한데요! 비록 이용한 지는 아직 한달이 채 안되었지만! 다른 전자책 서비스와는 다른 독특함과 많은 양의 도서, 트렌디한 감성 등 마음에 아주 쏙 듭니다. 더 많은 분들이 함께 좋은 서비스를 이용하면 좋을 것 같아, 이렇게 포스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밀리의 서재를 오~랫동안 이용하고 계시는 분들 입장에서는 귀엽게 보이시겠지만요. 밀리의 서재를 접하게 된 계기는 전자책을 읽고 싶다는 욕구 때문이었어요. 벌써 구입한 지 석달이 다 되어가는 아이패드 프로를 언제까지고 놀게 할 수도 없었고요. 무엇인가 의미있는 것을 해보면 좋겠다고 생각하던 차에 '아! ..

인생을 바꾸고 싶을 때 읽을만한 책 [시작의 기술] [내부링크]

n잡하는 허대리님께서 추천하신 최애 책 중 세번째 책이다. 첫번째 책은 지난 번 리뷰했던 '백만장자 시크릿'이고, 두번째 책은 '부의 추월차선'이다. 첫번째 책 만큼이나 감명깊었다. 만 하루도 안되어 다 읽었다. 2020/08/21 - [[정보] 요거 괜찮은데?] - [책 추천] 백만장자 시크릿 / 돈에 대한 생각을 송두리째 바꿔주는 책 [책 추천] 백만장자 시크릿 / 돈에 대한 생각을 송두리째 바꿔주는 책 일반적인 책들과 달랐어요. n잡하는 허대리님 유튜브에서 책 3권을 추천해주시더라구요. 첫번째 책이 바로 이 ‘백만장자 시크릿’이였고요. 허대리님의 최애책이자 수시로 보시는 책이라고 하 papadino.tistory.com 작가는 행동력이 없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인생을 바꾸기 위한 7가지 방법에 대해 ..

[볼만한 영화] 비바리움(Vivarium, 2020) / 신선한 줄거리의 숨은 명작 [내부링크]

영화를 한 편 봤는데요. 영화 제목은 비바리움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올해 7월에 개봉했는데, 많은 흥행을 부르진 못했어요. 사실 네이버 평점도 6.5점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게 된 이유는 평점을 적어주신 분들의 평이 괜찮았기 때문입니다. 블록버스터나 스릴러물 처럼 명확한 결말이 없어, '허무하다.'라는 평을 주신 분들은 대부분 점수는 꽤나 짜게 2~3점을 주셨고요. 영화 자체가 의미하는 바(비바리움 : 동식물의 연구를 위해 특별한 환경을 조성하고 관찰하는 행위) 그 자체에 중점을 둔 분들은 영화 본연의 재미를 찾으셨더라고요. 그래서 봤어요.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면, 저와 제 아내는 꽤나 만족스러웠답니다. 97분이라는 시간이 지루하지 않았어요. 사실 저희는 '비바리움'이라는 용어를 모르고 어떤 분이 블..

비밀의 숲 시즌2 등장인물, 몇부작, 시즌 1 요약 등 총정리 [내부링크]

비밀의 숲 시즌 2(8.15~ 방영중 / 매주 토, 일요일 오후 9시 / 15세 이상 관람가) 저는 비밀의 숲 시즌 1을 정말 감명깊게 봤어요. 본방으로 보진 않았고요. 작년에 넷플릭스 구독을 시작하면서, 주변에서 추천하는 드라마라고 권하는 분이 있으셔서 봤는데요. 점심시간과 퇴근 후, 그리고 주말을 이용해서 일주일도 안되는 시간에 정주행했답니다. 그리고, 이번에 비밀의 숲 시즌 2를 방영한다는 소식을 듣고 얼마나 기뻤는 지 몰라요. 조승우와 배두나의 환상 케미를 다시 볼 수 있다니 생각만해도 기대가 되더라고요. 시즌 1 간단 요약 시즌 1에서는 검찰-기업간 연결된 부정 스캔들에 대해 황시목 검사(조승우)와 한여진 경위(배두나)가 연합해서 캐내는 이야기가 주를 이뤘어요. 그 과정에서 후배검사인 영은수(신..

아이가 아플 때 가져야 할 3가지 마인드 [내부링크]

응급실부터 입원까지 요 며칠 간 정신이 없네요. 평소 그리도 순둥이 처럼 방실방실 웃기만 하던 아이인데요. 배고플 때 말고는 울지도 않던 아기가 열이 나서 아파하는 것을 옆에서 보고있자니 참 마음이 아픕니다. 아이가 아플 때 부모는 그 나름의 시험을 경험합니다. 그간 아이에 대한 마음이 어떠했는지, 혹시 나의 사소한 행동으로 말미암아 아이가 아픈 것은 아닌지 등등 끊임 없는 질문과 반성이 계속됩니다. 차디찬 응급실 안에서 수액을 맞추기 위해 바늘로 혈관을 찾는 간호사와 생전 처음 겪어보는 고통을 온몸으로 견뎌내는 아이, 그리고 그것을 지켜보는 저의 모습이 눈만 감으면 반복됩니다. 금방 끝나겠지. 왜 이리 안끝나지. 아이는 절규에 가까운 울음을 터뜨리고, 제 마음은 찢어지지만 내색할 수는 없습니다. 겨우 ..

[책 추천] 백만장자 시크릿 / 돈에 대한 생각을 송두리째 바꿔주는 책 [내부링크]

일반적인 책들과 달랐어요. n잡하는 허대리님 유튜브에서 책 3권을 추천해주시더라구요. 첫번째 책이 바로 이 ‘백만장자 시크릿’이였고요. 허대리님의 최애책이자 수시로 보시는 책이라고 하더라고요. 두번째 책은 유명한 ‘부의 추월차선’, 세번째는 ‘시간의 기술’이라는 책이었어요. 부의 추월차선은 벌써 읽은 책이라, 저는 이 책과 시간의 기술만 yes24로 구매했습니다. 요즘 쿠팡만 로켓배송을 하는 게 아니라, 신기한 게 인터넷 서점은 당일 오전에 주문하면 서울 경기도 지역은 그날 오후에 바로 책을 배송해주시더라구요? 그래서 빠르게 받아볼 수 있었어요. 이 책은 일반적인 재테크 또는 부자가 되는 방법, 돈 버는 방법을 다룬 책들과는 달라요. 다른 책들은 주식으로 돈을 버는 방법, 부동산을 이용하거나 경매를 이용..

100일 미만 신생아 발열 시 대처방안 / 분당차병원 소아병동 [내부링크]

저희 셋 째가 오늘로 태어난 지 91일째인데요. 어제부터 찾아온 발열때문에, 오늘 결국 병원에 입원했습니다. ㅠㅠ 엄청 고열은 아니었으나 지속적으로 37.5도에서 38.1도를 왔다 갔다 하더라구요. 처음에는 별 것 아닌 걸로 생각하고 어제 동네(위례) 소아과를 갔는데요. 소아과 선생님께서 신생아는 열이 나면 안된다고 하시면서, 일단 열이 38도 넘어가면 해열제를 조금 먹여보고 내일 경과를 봐야할 것 같다. 내일도 열이 나면 큰 병원에 가는 게 좋겠다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러면서 하시는 말씀이 “100일 미만 영아들은 모체로부터 받은 항체가 있어서 원래 열이 안나야지 맞는거다. 근데 지금 열이 나니 문제가 있다. 100일만 지나도 걱정안될 텐데, 일반 감기일 수도 있지만 아닐 경우 시기를 놓치면 나이가 어린..

넷플릭스 스릴러 영화 추천 '버드박스', 버드박스 2 소식 포함 [내부링크]

여러분! 버드박스 보셨나요? 안보셨다구요? 와.... 버드박스 안본 눈, 안본 뇌 삽니다! 부럽네요. 저는 많이 봤거든요. 아직도 처음봤을 때의 그 쫄깃함과 두려움, 시간이 멈춘 것 같은 스릴감이 잊혀지질 않습니다. 버드박스는 넷플릭스에서 자체 제작비를 지원해서 만드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입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는 오직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죠! 우리나라 영화에서는 봉준호 감독님의 옥자(Okja, 2017)가 오리지널로 제작되었고요. 드라마로는 한류 좀비물을 전 세계에 널리 알렸던 '킹덤(Kingdom, 1시즌 2019 / 2시즌 2020)'이 역시 오리지널 작품입니다. 하지만 넷플릭스 오리지널의 존재를 굳건히 하면서 단기간에 세계적으로 알리게 된 계기가 된 영화가 있었는데요. 바로 이 '..

넷플릭스 요금제 토탈정리 및 넷플릭스 추천 이유! [내부링크]

더보기 넷플릭스(Netflix) 넷플릭스는 텔레비전 시청자들을 위해 약 20년 이상 서비스를 제공한 업체로, 최초에는 택배로 DVD를 대여해주는 당시에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운영했습니다. 인터넷의 발전에 따른 실시간 스트리밍 기술이 구비되자, 넷플릭스는 2007년부터 온라인으로 영화 및 드라마 등을 스트리밍 하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당시 대부분의 여론은 "말도 안 된다. 스트리밍 서비스라니! 느려 터진 영상을 누가 보겠는가?"라며 비판하기 바빴는데요. 역시 기술이 발전하면서, 유튜브와 함께 가장 빠른 속도로 온라인 스트리밍 시장을 점령해버렸습니다. 선점의 효과도 있긴 하나, '구독료를 내는 것 이외에는 전부 무료!'라는 정책에 매력을 느껴 가입하는 사람들이 많고, 또 제공 영상의 종류와 양이 워낙 다양..

이상고온 현상과 폭염은 왜 발생하는 것일까요? [내부링크]

이상고온(異常高溫) : 여름이 아닌 시기(가을에서 봄)에 기온이 평소보다 유난히 높게 나타나는 현상을 말함. 폭염(暴炎) : 단순한 더위가 아니라 매우 심한 더위를 말함. 길고 길었던 장마가 끝난 뒤 날마다 무더위가 우리를 찾아오고 있는데요. 습도가 높아서 그런 지 불쾌지수가 더 높아지더라구요. 제습기와 에어컨이 없었다면 정말 힘든 여름을 보낼 뻔했어요. 지금 우리가 겪고 있는 이 더위는 '이상고온'과 '폭염' 중 어디에 해당할까요? 저도 궁금해서 정리해봤습니다.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면, 지금 우리가 겪는 이 무더위는 '폭염'에 해당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여름은 원래 더운 날씨니까, 많이 덥다고 해서 이상기온에 속하지 않는 거죠. 그렇다면, 지금 이상고온을 겪는 곳이 있을까요? 지금은 아닌데, 약 두 달 ..

[책 추천] 1년 안에 AI 빅데이터 전문가가 되는 법 [내부링크]

다분히 도발적인 책입니다. 책 제목을 보고 구입하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빅데이터 분야가 전망이 좋고, 전문가가 되면 높은 연봉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인데요. 하지만, 1년 안에 '전문가'라는 타이틀이 가능할까요? 작가는 유혹적인 말(Hooking)로 빅데이터 분야에 생소한 사람들을 끌어당긴 것은 아닐까요? 나 또한 제목만으로 끌리긴 했습니다. 책 디자인이 아주 잘 빠졌습니다. 4차 산업혁명과 함께 국가에서 밀어주는 AI 기술에 적합한 세련된 디자인으로 보입니다. (특히, 저는 파란색이 주는 청량함 때문에 이런 신기술과 아주 잘 어울리는 색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아랫부분을 보시면요. 이런 문구가 있죠? "지금이 비전공자도 인생을 바꿀 수 있는 최고의 적기다!" '연봉 1억 이상! ..

[네트워크] OSI 7계층의 역사, 개념, 각 계층별 기능 정리 [내부링크]

네트워크의 본질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OSI 7 계층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는 필수인데요. 오늘은 OSI 참조모델의 역사와 개념, 각 계층별 역할과 기능 등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OSI 참조모델은 비록 지금은 현재의 TCP/IP 4 계층 밀려 이론적인 개념으로 남아있긴 하나, 이것을 이해해야만 비로소 각 장비 간 통신이 어떠한 원리로 진행되는지 이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아직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업체에서 새로운 제품을 개발했을 때 이 제품이 어느 계층에서 주로 작동하는지 또는 全 계층에서 작동하는지 등을 OSI 모델을 통해 설명하곤 한답니다. 그럼 OSI 모델의 역사부터 알아보시죠. OSI 참조모델의 역사 OSI 참조모델(Open Systems Interconnection Reference Mo..

빅데이터(Big Data)의 개념, 특징, 기술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검색엔진에서 검색하지도 않았는데, 여러분께서 혹 할만한 사이트나 광고가 잘 보이시나요? 평소 잘 구입했던 제품의 할인 상품을 쇼핑앱이 추천한 적이 있으신가요? 기업들이 활용하고 있는 빅데이터 기술의 실 사례입니다. 사이트 가입하실 때 '개인정보 활용 동의'에 체크를 하실텐데요.(안하면 가입이 안돼요.) 이 것을 통해 여러 기업들은 여러분의 데이터(개인정보, 예를 들면 개인 성향 및 기호품 등)를 합.법.적으로 수집하고 활용한답니다. 그럼, 빅데이터가 과연 무엇이고 또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빅데이터의 개념 빅데이터는 기존 데이터 보다 훨~씬 방대한 데이터로, 일반적인 방법이나 도구로는 수집 및 저장, 분석이 제한되는 정형 및 비정형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여기서 정형 데이터란 사전에 지정해..

한 눈에 보는 테니스의 역사, 경기규칙(룰) [내부링크]

저는 요즘 테니스를 자주 치는데요. 친구들과 테니스 한 게임하고 나면, 정말 행복하더라고요. 여러분도 아시듯 모든 스포츠는 규칙을 제대로 알고, 규칙대로 진행해야 재밌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테니스의 경기규칙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그전에 테니스라는 스포츠에 대해 알아보시죠. 테니스는 귀족 스포츠라고들 하죠. 과거 테니스가 널리 보급되지 않았을 때는, 귀족 신분 위주로 게임을 즐겼기 때문이기도 하고요. 또, 축구나 농구 같이 단체 스포츠와는 달리 넓은 공간에서 둘 또는 넷만 경기를 하기에 그렇게 불린다고도 하더라고요. 잠시 테니스의 역사를 알아볼까요? 테니스의 역사 테니스는 12세기부터 16세기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하던 '라뽐므(La Paume)라는 경기에서 유래되었다고 해요. 라뽐므는 귀족과 수도사들이..

인트라넷과 엑스트라넷 / LAN과 WAN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파다이노입니다. 오늘은 네트워크와 관련된 두 가지 중요한 개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째는 인트라넷과 엑스트라넷이고요. 두 번째는 LAN과 WAN입니다. 인트라넷과 엑스트라넷 1. 인트라넷(Intranet) 회사에 근무하시는 분들은 많이 들어보셨죠? 인트라넷은 해당 단체에 속한 직원만 접근할 수 있는 사설망(Private Network)입니다. 인터넷이란 것이 발전이 되다 보니, 세계 각국의 회사들이 이 인터넷을 사내 업무에 활용하기로 한 것이죠. 인터넷과 마찬가지로 TCP/IP 프로토콜을 사용하고 웹 브라우저를 이용해 업무를 처리하게 되면서, 이 인트라넷의 개념이 생겼어요. 인트라넷은 '내부의(Intra)'라는 의미를 가진 접두사와 네트워크(Network)의 줄임말인 Net이 결합된 용..

네트워크 개념과 인터넷의 발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파다이노입니다. 오늘은 네트워크의 기본 개념과 이를 이해하기 위한 기초 지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네크워크(Network)의 개념 더보기 표준국어대사전에서 '네트워크(Network)' 정의 1) (매체) 라디오, 텔레비전의 방송에서 방송국을 연결하여 동시에 같은 프로그램을 방송하는 체제 2) (정보, 통신) 랜(LAN)이나 모뎀 따위의 통신 설비를 갖춘 컴퓨터를 이용하여 서로 연결시켜 주는 조직, 체계 3) 어떠한 일을 처리하는 데 각 기관이 긴밀하게 연결, 조직적이고 효율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만든 체계 위 사전에서 우리가 말하는 네트워크의 정의는 몇 번일까요? 네, 2번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네트워크란 서로 연결하는 겁니다. 장비와 장비를 연결해서 유의미한 소통을 할 수 있는 망을 ..

당신이 지금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사야하는 3가지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파다이노(아빠공룡)입니다.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아이패드 프로 4세대입니다. 왜 지금 이 아이패드 프로 4세대를 구입해야 할까요? 올해 3월에 출시되어 벌써 5개월이나 지났지만, 아직까지도 열기가 줄지 않는 제품이죠? 또 아이패드 시리즈의 가장 고가이면서 고사양 제품이기도 합니다. 본 제품의 장점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제가 느낀 실 장점 3가지 이외에 대대적으로 알려진 장점은 다음과 같아요. 첫째로, 리퀴드 레티나 디스플레이 기술입니다. 저는 아이폰 X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이폰 X와 비교해서 화질이 좋더라구요. 그 이유가 이 'Liquid Retina 기술'덕분인데요. 화질이 돋보이기도 하지만, 특히 보고있으면 몰입감이 정말 좋았어요. 또, 애플 감성에 빼놓을 수 없는게 바로 터치감인..

당신이 지금 남양주 물의정원에 가야할 5가지 이유 [내부링크]

'남양주시 물의정원'에 대한 정보입니다. - 조성배경 :2012년 한강 살리기 사업의 일환으로 조성한 484,188m²(146466평) 규모의 수변생태공원 - 주소 :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398 - 입장료 : 무료 - 주차비 : 무료 코로나로 사람들이 무서워진 지금! 사회적 거리두기가 되는 나들이 장소가 있다면? 면적이 어마어마하게 넓어서 사람들을 피해서도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 있다면? 또, 이곳이 입장료나 주차비 없이 완전 무료라면? 하나 더, 서울에서 불과 40분 내외 밖에 소요되지 않는 곳에 있다면? 여러분, 그런 곳이 있다면 방문하시겠어요? 사람들이 생각보다 모르는 꿀 같은 장소를 공개합니다. 이곳은 바로 '남양주 물의정원'인데요. 다들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거에요. 팔당댐 인근..

뉴비도 쉽게 하는 인스타 줄바꾸기 방법! [내부링크]

매달 인스타그램을 실제로 사용하는 유저가 몇 명이나 될까요? 천만명? 1억명? 10억 명이라고 합니다. 10억 명... 감이 오시나요? 대한민국 국민이 20년 6월 기준 51,839,408 = 약 5천만명입니다., 우리나라 국민이 모두 인스타그램을 실제 사용한다고 가정 시, 약 20배 규모의 유저가 매달 인스타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10억 명... 대단하죠? 그리고, 5억명의 유저가 매일매일 인스타그램을 사용한다고 해요~ @.@ 그 정도로 많은 이용자가 사용하는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인 '인스타그램'인데요. 사용하면서 딱 하나 불편한 점이 있죠. 줄 바꾸기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는 겁니다. 분명 글을 작성할 때는 줄을 여러 번 바꾸었지만, 업로드가 다 되고 게시된 글을 보면, 마치 처음부터 같은 줄인 것 마..

아이폰 12 출시일 분석! 역대 출시일을 통해 예상해봅시다. [내부링크]

연초부터 올해 애플이 과연 언제 아이폰 12 출시할지 소문과 예측만 무성했습니다. 이와 관련 지난 7.30일 애플 2분기 컨퍼런스 콜에서 CFO인 Luca Maestri가 아이폰 12의 출시 지연을 공식적으로 언급했습니다. 아이폰은 보통 매년 9월에 공개 및 발표를 해왔는데요. 신규 아이폰 모델을 손꼽아 기다려온 전 세계 수억 명의 애플 팬들이 많은 아쉬움을 느꼈을 것 같습니다. 저도 아이폰 3GS부터 사용하기 시작해서, 지금은 아이폰 X를 쓰고 있습니다. 올해 아이폰 12가 출시되면 사전예약을 통해 구매할 예정이라, 출시일만 기다리고 있습니다. 관련 기사입니다. https://www.forbes.com/sites/gordonkelly/2020/08/02/apple-iphone-12-max-iphone-..

금쪽같은 내새끼 7남매 12회! 육아 끝판왕 강림... 본방사수! [내부링크]

아니 아니... 7남매라니요! 예고편을 보자마자 두 눈을 의심했습니다. 남자아이 둘에 여자아이 다섯인가요? 부모님까지 하면 가족원 수만 9명이네요! 대단하십니다. 저희 가족은 딸 둘에 아들 하나 해서 세 명을 육아하기에도 큰 난관들을 여럿 맞았었어요. 당장 차량 문제부터 식당에서 외식을 할 때 자리배치까지...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주제가 다르니 언급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저희 이상으로 힘드실 것 같아요. 다둥이 아빠로서 아버님, 어머님 정말 존경드립니다! 그런데, 어쩜 아이들이 하나같이 잘생기고 멋진 가요 ㅠㅠ 가족들이 많아서 지금도 나중에도 서로 힘이 되겠어요! 프로그램 특성상 좋은 측면보다는 교정이 필요한 부분만 조명이 될 것 같은데요. 그 이상으로 행복하고 든든한 것도 있을 거라고 봐요. (저희만 ..

사이코지만 괜찮아 등장인물과 몇부작 인지에 대해 알아봐요! [내부링크]

1. 사이코지만 괜찮아 - 방송사 : tvN - 방영시간 : 토, 일요일 오후 9:00 - 등장인물 : 김수현, 서예지, 오정세, 박규영, 김창완 배우님 등 다수 - 몇부작 : 총 16부작 ('20. 6. 20. ~ 8. 9. 종영예정) * 8. 9.(일) 오후 9시에 마지막화 방영 예정입니다. 2. 등장인물 소개 가. 문강태(30세, 정신병동 보호사) 자폐 성향이 있는 문상태의 동생입니다. 어릴 때부터 7살 터울의 형을 뒷바라지하는게 습관이 되었습니다. 성인이 된 이후에도 형에게 맞추어 병원을 14차례 옮기면서 방랑하는 생활을 전전하게 됩니다. 외모면 외모, 체력이면 체력, 매력이면 매력 빠지는 게 없지만, 형이라는 큰 짐을 안고 살기에 짠한 느낌이 있는 캐릭터였어요. 하지만, 명실공히 사이코지만 괜찮..

돗투돗 유모차가리개만 있으면 오늘도 내가 주인공! [내부링크]

제품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의 '더보기'를 클릭해주세요. 더보기 · 제품명 : 돗투돗 유모차가리개 포근목화 · 용 도 : 아기유모차 햇빛차단(차양용), 예쁨 뿜 뿜! · 가 격 : 39,000원~49,000원(종류별로 다름) · 업체명 : 돗투돗(DOT TO DOT) 예뻐요. 돗투돗 유모차가리개하고 외출하면 꼭 엄마들이 한 번씩 물어보더라고요. "혹시 유모차가리개 정보 좀 알 수 있을까요?" "네, 근데 이건 인스타그램 공구로만 구입할 수 있고요. 지금 공구기간인지 확인하셔야 돼요. 링크는..." 저희는 '20년 6월경 구입했는데, 당시만 하더라도 인스타그램 공구를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었어요. 근데, 지금은 돗투돗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를 하고 있더라고요. 이 좋은 제품을 제작기간 없이 언제든지 구..

[육아꿀팁] 아놀짱 가정용 에어바운스 본전 뽑기! [내부링크]

- 상호명 : 아놀짱 - 대여료 : 52,000원(4박 5일) - 방 법 : 대여 희망하는 날짜에 에어바운스를 택배로 보내준 다음, 수령일부터 최소 4박 5일 이용 후 택배로 반납 - 제 원 : 340cm(w) x 280cm(d) x 185cm(h) 저희 가족의 경우, 아이들 방학시즌인데 갑작스런 주말 비소식이 있어 급하게 에어바운스 대여가 가능한 곳을 찾았어요. 역시나 아이들 방학은 시기가 비슷해서 그런지 대부분 품절이더라구요. 아직 품절되지 않은 곳도 저희 집에서 사용하기에는 너무 크거나, 너무 작아서 6세와 4세인 저희 아이들이 놀기에는 적당하지 않았어요. 좌절하던 와중에 하늘이 도운건지 딱 한군데 아놀짱에 저희집에 딱 맞는 사이즈의 가정용 에어바운스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냉큼 카톡으로 연락드렸더니..

2일만에 아마존 셀러, 쇼피 셀러 가입 성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파다이노입니다. 요즘 제 아내의 부업 준비를 도와주고 있습니다. 사업자등록증 발급부터 아마존, 쇼피 셀러 가입까지 일주일 새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요. 이 포스팅 이후부터 각각의 절차에 대해..

나는 할 수 있다! [내부링크]

블로그 포스팅이 힘들어도 할 수 있다. 직장 일이 힘들어도 할 수 있다. 나는 돈을 많이 벌 수 있다. 나는 아이들을 잘 키울 수 있다. 나는 뭐든지 해낼 수 있다. 나는 부자가 된다. 한강에 있는 돈은 말라도, 내..

[마인드 셋 1] 기분 좋은 하루를 위한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분 좋은 하루를 위한 3가지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저는 일을 하기 전에 감정 상태를 좋게 만드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제 성격 자체가 다소 감성적이라, 감정이 흔들릴 때는..

사업에는 행동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내부링크]

 신사임당, 자청, N잡하는 허대리, 그리고 여러 블로그, 책, 유튜브 등을 통해 보고 배우고 들어본 결과 사업에 가장 중요한 것은 ‘지식’, ‘전문성’, ‘경험’, ‘인맥’도 아닌 ‘행동’인 것 같습니다. 행..

[전자책] '남편들이 꼭 알아야 할 가족 나들이 장소' 작성 시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파다이노입니다. 위에 첨부한 사진은 지금 막 작성을 시작한 제 첫 번째 전자책이랍니다. 바로 이전 글 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 독립 스쿨 관련 포스팅 말미에 아내와 함께 전자책을 써본다고 말씀..

일상에서 마주한 예측불가능성 [내부링크]

점심시간에 책을 읽다가 생각도 정리할 겸 산책을 나갔습니다. 아침 일찍 오던 비는 때마침 그친 뒤였어요. 회사 뒷마당에는 작은 숲이 있어서 30분정도 산책하기 좋답니다. 풀벌레 소리와 내리쬐는 햇볕, 그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