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percrane91의 등록된 링크

 papercrane9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건입니다.

[프레젠테이션] PPT 강의 #2 - 기본 설정 [내부링크]

[PPT 강의#2] PPT 기본 설정 오늘은 PPT 만들 시 가장 기본이 되는 설정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기본 설정은 필수로 해주는 것이 좋다. 이는 직장인이 된 지금도 필수로 해놓고 있는 설정이며, 알아두면 PPT를..

[프레젠테이션] PPT 강의 #1 - PPT의 목적 [내부링크]

[PPT 강의#1] PPT의 목적 프레젠테이션에 관한 여러 정보들 중 공대생들이 가장 무시하고 중요도를 인지 못하는 PPT에 관한 이야기를 먼저 하고 싶다. 많은 학생들은 의문을 표한다. 왜 PPT가 필요한 것일까? PPT..

[전기자동차] #4-1 국내 전기자동차 비교(현대/기아) [내부링크]

"2019년 국내 전기차 대표 4종" 최근 포르셰, 페라리, 람보르기니 등 그동안 소량, 수제 생산의 전통을 고집하며 '내연기관 자동차'의 마지막 보루 역할을 해왔던 최고급 브랜드들도 하나 둘 전기차 시장에 뛰어들..

[전기 자동차] #3-3 전기차의 종류(HEV,Hybrid Electric Vehicle) [내부링크]

"친환경 자동차, 하이브리드(HEV)" 최근 날씨와 환경에 대한 세간의 관심이 많아지면서 내연기관 자동차에 대한 이슈도 지속적으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가솔린, 디젤 차량에 대한 규제가..

[전기 자동차] #3-2 전기차의 종류(Plug-in Hybrid Electric Vehicle) [내부링크]

"전기자동차의 중간단계,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에는 다양한 종류의 차량이 존재합니다. 그중 전기자동차와 하이브리드의 중간단계라고 할 수 있는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Plug-In Hybird Electric Vehi..

[전기 자동차] #3-1 전기차의 종류(Electric Vehicle) [내부링크]

"친환경 자동차 Electric Vehicle" 전기자동차는 배터리에 저장된 고전압의 전기에너지를 전력으로 자동차의 모터를 회전시켜 생성된 운동에너지를 이용하여 구동됩니다. 전기 자동차는 크게 세 가지 타입으로 구..

[전기 자동차] #2 전기차 구조 [내부링크]

"모터와 배터리가 중심이 되는 전기자동차" 전기자동차는 일반적으로 모터, 감속기, 배터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전기자동차는 내연기관 자동차의 엔진과 변속기 대신에 배터리와 모터가 장착되고 있습니다. 또..

[프레젠테이션 강의 #0] 프롤로그 [내부링크]

대학교 시절 공대를 다니면서 느낀 것이 많은 학생들이 프레젠테이션에 대한 두려움이 있다는 것이다. 특히 늘 발표에 시달리는 타 학과 학생들에 비해 발표 기회가 비교적 한정적이며, 정보전달에 그 의의를 두기..

[영화 리뷰] 타짜 원아이드잭 [내부링크]

"타짜는 명작이다." 류승범의 타짜. 이 한 단어는 이 영화에 기대를 하기엔 충분하게 만들었다. 기대 이하의 평들을 보았지만, 그래도 류승범인데... 본격적으로 영화를 리뷰하기 이전에 영화에 대해 간단히 소개..

[전기 자동차 #1] 전기자동차란? [내부링크]

"전기자동차" 1. 전기자동차란? 전기자동차란 말 그대로 전기 배터리만으로 운영되는 무공해 자동차를 말합니다. 전기로 구동되는 전동기를 사용하여 바퀴를 굴리는 자동차로서 디젤, 가솔린 등의 내연기관 자동차..

[영화 리뷰] 레플리카 [내부링크]

"키아누 리브스의 SF 신작. 레플리카" 오래전 매트릭스를 시작으로 좋아하게 된 명품배우 키아누 리브스의 SF신작. 이 명배우의 이름과 매트릭스 이후에 첫 SF 신작으로 기대에 차올라 영화를 보았던 기억이 난다...

[영화 리뷰] 100일동안 100가지로 100퍼센트 행복찾기 [내부링크]

"행복하지 않을 이유가 없어요" 오랜만에 마음이 가는 영화를 접했다. 요즘 울적한 마음이 들어서 인지, 싱숭생숭한 마음이 커서인지... '100일 동안 100가지로 100퍼센트 행복 찾기'라는 제목답게 이 영화를 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