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acraft의 등록된 링크

 paracraf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46건입니다.

[영상+시황] 이란-이스라엘 전쟁 관련 [내부링크]

지금은 주말이구요, 이란이 이스라엘에 보복 공격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금요일 쯤 미국에서 공격 징후가 보인다고 예고를 해왔습니다. 이스라엘도 경보를 울리며 한주의 평일을 마무리 했었었죠 아래 뉴스들의 시간은 한국시간 기준 입니다. 2024년 4월 12일 이스라엘 북부에서 적대적인 항공기 경보가 울렸다고 이스라엘 전쟁실이 금요일에 보도했습니다. 미국을 포함한 이스라엘의 동맹국들은 최근 이란의 공격이 임박할 수 있다고 경고 했습니다. 확인되지 않은 보도에 따르면 이번 공격은 헤즈볼라가 주장하며 레바논-이스라엘 국경 근처의 두 군사 기지를 공격했으며 사상자가 발생했다고 말했습니다. 백악관은 현재 진행 중인 상황에 대해 언급을 거부했지만 이란은 "실행 가능한 위협"이며 바이든 행정부는 모든 발전을 "매우 매우 ..

[연금계좌] 2024년 13주차.. 봄이 왔지만 [내부링크]

연금계좌 현재 실시간 잔고 상황입니다. 요즘 국제 정세가 불안해서 AI나 반도체를 제외한 전반적인종목들이 그러헥 힘을 쓰지 못하고 있습니다. 연금계좌의 수익율도 다시 내려왔는데요, 마음같아선 단기 대응을 하고 싶지만.. 연금계좌는 천천히 롱텀으로 운영할 생각이라서 지켜보고 있는 중입니다. 전반적으로 상품들이 최근 이슈들로 인해서 눌리는 분위기인데.. 테슬라를 제외한 상품들은 많이 내리면 비중을 더 늘릴 계획입니다. 연금계좌는 가능한 싼 가격의 상품들을 찾아서 편히 운영하려 하구요.. 더해서 배당금을 받는 구조로 구성할 예정이니 참고하세요

[시황] 한국 선거일 휴장.. 미국 지표 발표 [내부링크]

CPI가 예상보다 0.1% 포인트 높게 나왔습니다. 소비자물가지수 0.1% 인데.. 나스닥 장전 떡락 중... 금 떡락 중 구리 떡락 중

[영상] 전인구경제연구소 - 이란 이스라엘 선전포고, 진짜일까? [내부링크]

시리아에 있는 이란 대사관이 공격을 받았습니다. https://www.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9974158&code=61131411&cp=nv 이란 “이스라엘 직접 보복, 후회하게 만들 것”… 전운 고조 이란이 시리아 주재 자국 영사관을 폭격한 이스라엘에 보복을 공언한 가운데 이란군 최고위 인사가 “적에게 최대의 피해를 가하겠다”며 위협 수위를 높였다. www.kmib.co.kr 중동이 다시 화약고가 되어가고 있는데, 중동의 불안은 세계 경제애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최근의 유가상승도 경기 회복과 중동 불안 두가지 요소 때문인데요.. 이게 과거처럼 쉽게 해석되기가 어렵습니다. 미국의 바이든은 재선이 되어야 하고.. 그러려면 물가가 안정되어야 금리를 내릴 수 있습..

튜닝의 끝은 순정 시리즈 주말 복기 [내부링크]

한동안 추세 관련해서 살펴보는 연습을 다시 진행했습니다. 주말이 되었으니 복기를 한번 하고 넘어가야 내 것이 되고, 머리에 남겠죠? 그리 멀지 않은 금요일 저녁에 기록한 내용입니다. [재테크이야기/주식과 파생] - 4월 5일 식목일.. 튜닝의 끝은 순정... 4월 5일 식목일.. 튜닝의 끝은 순정... 추세를 다시 한번 새겨야 함 나스닥 하단 소오름 서부 텍사스유 골드 도 미친 움직임을 보여줄 것인가.. paracraft.tistory.com 단기간의 시간이 지난 뒤니까 더 잘 맞았을 거라 예상하고 살펴 봅니다. 일단 나스닥 지수 이란의 참전 예상으로 중동 전쟁 확전이 우려되는 서부 서부텍사스유 추세 상단을 향해 다시 한번 점프 했다가, 다행히 다시 하단 추세선까지 내려오고 끝났습니다. 그리고 과연 미친..

[국내주식] 계좌 복구 프로젝트 - 테고사이언스 청산 [내부링크]

원래 조금 더 보려고 하다가 평단가를 넘겨서 횡보하는 성향을 보여서 일단은 모두 정리 했씁니다. 그리고 나서 일전 포스팅에 언급했던 25,000원에 도달을 해버리네요 ㅋ 일전에 절반 정리하고 나머지는 지켜보려 했으나.. 이제 5종목 (테고사이언스 정리로 인해 4종목) 남은 상황에서 계좌를 리셋하고 싶었습니다. 너무 작은 수익이 아쉽기도 했고, 다른 계좌에서 예수금이 좀 필요해서 청산을 하고 그 금액을 회전시켜서 아쉬움을 달랬습니다. 다행히 운이 좀 따라주었네요 다시 회전율을 좀 줄이고 상황을 지켜보겠습니다. 나머지 4개 종목 중에 2개 종목의 재무가 매우 안좋아서 지켜보며 상황에 따라 대응하겠습니다.

[연금계좌] 2024년 12주차.. 2분기 시작 [내부링크]

매주 돌아오는 연금 계좌 정리 포스팅입니다. 주 중에 평가 손익이 100만원을 넘겼었는데, 다시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목요일까지 약간의 매수를 진행했었고, 그 금액은 크지 않았습니다. 의도한 건 아니지만 일종의 이자와 함께 들어온 배당금 정도만 매수하였네요 리츠 종목들 평단가 아래로 내령오면 조금 더 매수해보겠습니다. 연금계좌는 길게 보고 소득이 늘어나는 것에 초점을 맞춰 운영을 하려고 노력 중이니 그렇게 하겠습니다. 여전히 한 20%정도의 예슈금은 현금으로 유지하며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상] 한국 시장은 어쩌다 중국 자본의 타깃이 되었나? 한국 기업들이 눈 뜨고 당하는 이유 / 귀에빡종원 / 비디오머그 [내부링크]

요즘 말이 많은 중국 유통사의 할인 판매 정책에 대한 내용입니다. 재테크 관련 채널에서는 순수하게 접근을 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어서 뉴스 보다는 보기 편한 채널로 퍼왔습니다. 당장, 그리고 앞으로 우리의 삶에.. 미래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생각을 한번쯤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4월 5일 식목일.. 튜닝의 끝은 순정... [내부링크]

추세를 다시 한번 새겨야 함 나스닥 하단 소오름 서부 텍사스유 골드 도 미친 움직임을 보여줄 것인가..

[영상] 슈카월드 - 끝없이 오르는 금가격, 역대 최고가 [내부링크]

금 가격이 금리와 반대로 움직여야 하는데.. 최근에 금리가 내리지 않고 올라왔음에도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달러 인덱스가 상승하면 금값은 내려야하는데.. 이게 뭔일인지 하고 있었습니다. 인도의 금사랑은 카더라에 가깝고.. 러-우 전쟁 이후 서방의 자산 동결 사태를 보고 금을 산다는 내용이 맞는 것 같습니다. 미국의 채권 가격과 금리도 연준의 발표만큼 움직이지 않는 부분을 보았을 때, 참고할만한 내용 같아서 퍼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세요

[연금 계좌] 2024년 11주차.. 3월 24일 [내부링크]

어느듯 2024년 1분기도 한 주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나스닥 지수가 생각보다 좋은 포지션을 유지하고 있어서 거래내역에 큰 변화는 없습니다. 우선 한주간 체결된 내역입니다. 일본 관련 상품들이 체결이 거의 안되었었네요. 그리고 테슬라 관련 ETF 목표 비중을 생각보다 빠르게 채웠습니다. 생각만큼 안내릴줄 알고 호가창에 평소보다는 조금 더 많이씩 걸었던거 같네요 내릴 것 같았던 달러지수는 다시 고개를 드는 모습이고, 나스닥 지수는 매주 역사상 최고점을 갱신하고 있습니다. 이전의 나스닥 ETF가 환율 햇지가 안되어서 환율 때문에 골치아파질까봐 청산을 했었는데, 아직 들고있었다면 수익율이 엄청났을 것 같습니다. 아쉽지만 예측 보다는 대응이 주요하니 남은 상품들로 수익을 내봐야겠죠.. 한동안 좀 바쁘긴 했었지..

[국내 주식] 계좌 복구 프로젝트 - 테고사이언스 [내부링크]

역시 테고사이언스가 상승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지난번 실수로 청산했고 아주 조금 싸게 다시 담았는데 그 뒤로 상승해주었습니다. 그 뒤로 만들어진 평단가를 오늘 넘어섰습니다. 그래서 아쉽지만 50% 조금 더 되는 수량이었네요 청산했습니다. 와 이렇게 많이 올랐는데 수익율 진짜 ㅋㅋㅋ 테고사이언스(주) [투자주의]소수계좌 거래집중 종목 https://finance.naver.com/item/news_notice_read.naver?no=1409137&code=191420&page_notice= 네이버페이 증권 국내 해외 증시 지수, 시장지표, 뉴스, 증권사 리서치 등 제공 finance.naver.com 어쩐지 거래량이 꽤 줄었는데 강하게 상승한다 했습니다. 높은 평단가와 전반적으로 물려있는 계좌 상태 →..

[영상] 소수몽키 - 테슬라 손절하는 투자자들, 비관론 절정의 신호일까 [내부링크]

최근 미국 빅테크들 중에 주가가 상승하지 못한 종목은 애플과 테슬라 뿐인데요, 소수몽키 채널에서 마침 테슬라에 대한 영상이 올라와서 퍼왔습니다. 우선 현재 악재는 1. 모델2가 매출과 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는 찬스인데.. 예상보다 늦어질 것 처럼 보인다는 점 2. Open AI와 앤비디아가 로봇 관련 영상을 공개했다는 점 3. 금리가 내려야 자동차 구매(할부)에 좋은 환경이 된다는 점 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온라인에서 검색하면 테슬라 손절 포스팅이 많이 나온다고 하는데.. 오너 리스크를 제외하고는 악재와 개인들의 손절이 나오는 시기가 주가의 저점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죠

[미국 주식] 테슬라 뉴스 [내부링크]

테슬라 관련 뉴스가 있어서 짧게 포스팅 합니다. 2362테슬라 주가는 3월 22일부터 여러 유럽 국가에서 모델 Y 자동차에 대해 약 2,000유로(현지 통화로 이에 상응하는 금액)의 가격 인상을 시행할 것이라고 발표한 후 월요일 6% 상승했습니다. . Tesla 주가는 동부 표준시 오전 11시 27분에 6.58% 상승하여 $174.61에 판매되었습니다. (위) 속보에서 퍼왔는데 다른 뉴스도 떠서 링크도 추가 합니다. https://www.newspim.com/news/view/20240318001140 테슬라, 북미·유럽서 '모델Y' 최대 290만원 인상...주가 5%↑ [휴스턴=뉴스핌] 고인원 특파원= 테슬라가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 주력 제품인 모델Y 가격을 소폭 인상한다. 테슬라는 앞서 16일(현지 ..

[국내 주식] 계좌복구 프로젝트 주간 복기 [내부링크]

나스닥 지수가 요동친(이라고 쓰고 사실상 박스권) 한주였습니다. 역사상 최고가를 돌파하고나서 급락을 했고, 주간 최저치에 가까운 네 마녀의 날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시가 총액 상위 종목들에 의해 좌지우지 되는 것 같습니다. 우선 엔비디아가 사상 최고치를 찍고 살짝 조정을 받았구요 다행히 애플은 하락을 멈추고 지지하는 모습입니다. 애플이나 마이크로소프트 마저 하락을 했다면 나스닥 지수의 하락은 가속도가 붙어서 크게 떨어졌을 것입니다. 연금계좌에서 올해 좀 모으려고 했던 테슬라는 전기차 관련 성장성 이슈 및 미 대선 정책에 주요 테마로 언급이 되면서 꽤 매우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 말미쯤 spaceX의 로켓 발사 소식 때 잠깐 반등하는듯 하였으나 하락 마감했습니다. 주요 원자재들에 대한 수년간의 ..

[연금 계좌] 2024년 10주차.. 결과 [내부링크]

계좌 평가 손익이 손실로 돌아선 한 주였습니다. 거두절미하고 현재 실시간 잔고 현황입니다. 일본족 상품들을 제외하고 전반적으로 하락한 나날이었습니다. 테슬라가 최근 가장 크게 하락을 했습니다. 올 한해동안 모아가려고 했던 종목이기에 평소대비 많이 담았고 드디어 계좌 비중 20% 정도가 되었습니다. 실제 테슬라 종목의 비중이 크지 않아서인지.. 보통 다른 해외 상품들은 장중 변화폭이 적어서 호가당 체결 금액을 평소보다 크게 걸어노핬었는데, 예상보다 국내 장 시간중에 꽤 하락 폭을 보여주면서 계획했던 비중보다 조금 빠르게 매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예수금이 20%보다 조금 더 남았고, 이제부터 매수는 좀 더 신중하게 진입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이 금리를 올리려 한다는 뉴스가 조금 있습니다. 작년 가을부터 ..

[원자재] 2024년 3월 원자재 가격 현황 [내부링크]

제 별도의 계좌와 지인 중 농산물 관련 손실이 있어서 원자재 관련도 기록햅 봅니다. 밀은 최근래 최저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최근 최저가를 떠나서 2020년 이후 최저가 입니다. 마찬가지로 옥수수도 최근 최저가 뿐만 아니라 2020년 이후 최저가를 기록 후에 살짝 반등 중 입니다. 공급과잉: 미국과 브라질을 비롯한 농업 강국에서 옥수수 생산량이 크게 늘었고, 이로 인해 시장에 공급이 과잉된 상태 헤지펀드들의 매도 포지션: 헤지펀드를 포함한 투기 세력들이 옥수수 선물에 대해 54만6000건의 순매도 포지션을 누적한 것으로 확인. 이로 인해 옥수수 가격이 하락세를 보이는 중 (1) 기후 변화와 외부 요인: 기후 변화와 지정학적 리스크 등 외부 요인에 의해 곡물 가격 흐름은 언제든 변할 수 있음. 현재 옥수수..

[연금 계좌] 2024년 10주차.. 3월 중순을 향해서 [내부링크]

보유 상품들이 전반적으로 하락하는 한주였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미국의 주요 지표 발표들과 함께 좀 흐를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나스닥은 금요일 제외 강했고, 보유 상품들만 약했던 것 같네요 우선 현재 계좌 현황입니다. 게임TOP10과 인터넷TOP10이 많이 내렸네요 둘다 한때 10% 수익율을 보여줬었는데 손실로 떨어졌습니다. 전체 계좌 수익율이 손실로 바뀐 이유기도 하네요 하지만 지난 주 말에 정리한 포스팅처럼 청산내용 없이 하락하는 상품들 매수로 대응했습니다. 창의 크기를 늘려도 표시되는 리스트의 숫자는 동일해서 전체 내역을 담을 수는 없네요 일전의 KODEX200을 청산하고 현금 비중이 40% 정도였는데, 이제 대략 30% 정도로 줄었습니다. 계속 기록하고 수익을 쌓아가보겠습니다. 본인과 지인을 위한 ..

[연금계좌] 2024년 3월 배당금 [내부링크]

짧게 쓰는 배당금 입금 내역입니다. 2024년 3월 5일자로 배당금이 입금되었습니다. 모바일에선 단순 입금 내역만 봤었는데, HTS를 통하면 기준일자도 확인이 되네요 (모바일에도 메뉴가 있었는데 못찾았던 거였습니다 사실은 ㅋㅋ) KODEX200은 마감일 기준으로 보유하지 않아서인지 이번 배당금 입금에는 없네요 위에 찍힌 기준은 세전 금액이라고 합니다. 리츠 종목들을 통해 부동산 월세 투자의 효과를 대신 누려보려 합니다. 뜻은 있긴 한데.. 시드 머니 지금보다 조금 더 모아야 하고.. 틈틈히 임장도 다녀야하는 일 등이 현재 여건에서 진행이 어렵기에 현시점에 택한 선택입니다. (하자, 보수, 중개인 및 세입자와의 갈등 등의 리스크도 피할 수 있구요..) 중간에 운영 수수료와 기타 비용이 빠지겠지만.. 그 언..

[국내주식] 계좌 복구 프로젝트 [내부링크]

앤씨앤, 테고사이언스, EDGC 조정인가 다시 하락인가 살려주세요 ㅋ 희망을 주고 있지만 아직 어림없는 수익율 상태의 세종목입니다. 앤씨앤, 테고사이언스, EDGC 움직임을 보였으니 최소 주간단위 모니터링은 해야겠죠 앤씨앤(092600) 기술적 분석으로 정확하게 목표가 부근을 찍고 내려왔습니다. 목표가에 조금 모자라기도 했고, 용기가 없어서 비중을 줄이지 못했는데 회사에 문제가 없으면 최소 4,000원 올떄까지는 기다려볼 예정입니다. 일단은.. 2023년에 재무적으로 흑자 전환을 했는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테고사이언스(191420) 지난번 포스팅에서 실수로 손절 처리 했다가 조금 낮은 가격에 전량 재매수하여 보유 주식 수량이 아주 티끌만큼 늘어난 테고사이언스 입니다. 현재 보유한 다섯 종목 중에 가장..

[연금계좌] 2024년 9주차.. 3월 진입 [내부링크]

매주 진행상황을 업데이트 하는 개인연금 계좌 현황 입니다. (ETF만 가능하고 레버리지나 인버스 그리고 개별종목은 매수가 되지 않습니다.) 단기간 큰 수익율을 보는 것보다 5년 10년 뒤까지 계좌를 두 배 이상 만들거나 배당금을 꾸준히 받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2024년도 벌써 9주차를 마무리 하였는데요 오늘은 매번 PC에서 작성하다가 모바일로 로그인해서 캡처한 내역을 추가하기가 귀찮아서 HTS를 설치해봤습니다. 그간 종목별로 차트를 캡처하지 않은 이유도 번거로워서인데, PC로 작성시에는 이제 추가해볼 수 있겠습니다. 연금계좌로 사용하는 곳은 KB증권사 입니다. 그간 키움, 우리투자(지금은 어딘가 인수 되었떤 거로 기억합니다.) SK,, 대신, 이베스트 등을 써왔었는데 KB증권은 처음 사용해보네요 모바..

[국내 주식] 계좌 복구 프로젝트 2024년 8주차 현황 [내부링크]

앤씨앤(092600), 테고사이언스(191420), EDGC(245620) 큰 손실을 보고 있던 세종목이 동시에 반등한 한 주였습니다. 앤씨앤은 주중 상한가 진입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주요 내용들은 이전 포스팅과 마찬가지로 아래와 같습니다. 앤씨앤은 영상처리 반도체 제품 제조 및 판매업체로, 뉴로모픽 반도체, 시스템반도체, 자율주행차 등의 테마주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뉴로모픽 반도체 테마가 강세를 보이면서 앤씨앤의 주가도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뉴로모픽 반도체란 인공신경망을 모방한 반도체로, 인공지능(AI)의 핵심 기술 중 하나입니다. 뉴로모픽 반도체는 기존의 반도체보다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으며, 저전력 소모와 고성능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습니다. 뉴로모픽 반도체..

[연금계좌] 2024년 2월.. 8주차 [내부링크]

지난 주 NVIDIA의 실적에 반전 급등한 나스닥 그 덕분에 코스피 시장도 상승 반전하였습니다. 하지만 직전 고점을 넘긴 후 되돌림을 보여주었네요 아직까지는 청산한 가격 근처쯤인데.. 추가 상승이 있더라도 추격 매수 하지 않고 더 기다려 볼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연말의 상승분을 전부 반납하고 그 직전의 박스권 상단을 유지 중 입니다. 현대차도 여기서 밀리면 20만원 언저리까지 내릴 수 있을거 같네요, 수급을 지켜봐야겠습니다. 러-우 전쟁은 여전히 진행 중이고, 기상 이변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데 농산물 가격이 끊임없이 하락 중입니다. 연금 계좌에서 접근할 수 있는 상품이 없어서.. 다른 채널로 저도 좀 손실 중 입니다. 일부 지인들의 ETN 손실율이 아마 -10~-20% 정도 될텐데 계속 모니터..

[영상] 제이디부자연구소 - 인공지능 주식과 아닌 주식의 양극화는 더 심해질 것 [내부링크]

지난 주 초에 연금계좌의 KODEX 200 상품을 전부 익절로 정리했었습니다. FOMC 회의록도 있었고, 달러도 상승하는 추세였고 등등 여러가지 이슈가 있어서 나스닥의 급락을 피하고, 코스피도 덩달아 떨어지면 재매수를 들어가려고 했었는데.. NVIDIA의 놀라운 선방으로 나스닥이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심지어 NVIDIA는 실적 발표 전날 하락하고 발표 직후에 상승하며 빅테크들이 나스닥의 상승 반전을 끌어내었습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오르고 한주를 마감할지는 주말에 봐야 할 것 같네요 BUY THE DEEP 미국 성장의 힘은 아직 여전합니다. 모든 악재를 집어 삼킨 엔비디아의 눈부신 선방 관련 내용으 JD님이 올리셔서 퍼왔습니다. 연금 계좌의 ETF 현황과 국내 주식 계좌에 대한 포스팅은 주말안에 진행하..

[국내주식] 앤씨앤(092600) 상한가 [내부링크]

오늘 아침부터 강하게 상한가로 올라간 보유종목이 있어서 살펴보려 합니다. 앤씨앤(092600) 코스닥 종목인데요 오전 이른 시간에 상한가에 들어갔습니다. 제가 처음 매수를 했었을 떄는 "넥스트칩"이라는 명칭으로 자율주행 관련 기술을 가지고 있는 회사였습니다. 매수한지 꽤 오래 되었었고.. 한때 수익까지 갔었으나.. 넥스트칩이라는 자회사로 분리를 시키고 사명을 앤씨앤으로 변경하고 주구장창 내리막 길을 걸었습니다. 사실 몇달 전부터 좀 움직일거 같은 모습을 보였었는데, 드디어 강하게 상승했습니다. 내용을 살펴보면... 이미 전날 장후 시간외에서부터 강세를 보였었나 봅니다. 간단히 적으면 앤씨앤이 과거 뉴로모픽 관련 기술 연구 과제를 진행한 적이 있어서 관련주로 부각된다는 내용입니다. https://www.t..

[연금계좌] KODEX200 청산 [내부링크]

상품 하나를 청산했습니다. 그것은 KODEX200 정부의 방침에 힘입어 코스피 지수가 더 오를수 있겠지만.. 전고점을 살짝 넘긴 상태에 나스닥이 조정 국면이기에 정리 했습니다. 그래서 이제 예수금이 다시 40% 가량 되었습니다. 그외 상품들은 전반적으로 약세네요

[국내주식] 집중력 부재의 결과 - 테고사이언스 [내부링크]

테고사이언스를 절반 손절 했... 아니... 테고사이언스가 절반 손절 당했습니다. 그 이유는 저의 손가락이 실수를.... 제가 사용하는 증권사는 서버주문이라는 기능을 통해 90일간 조건부 매수/매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벌써 수년 전 부터 이 기능 하나 떄문에 선택한 증권사인데요 그때 당시에 키움증권은 PC를 켜놓아야 당일인가만 적용이 가능했습니다. 작년에 걸어놓고 연휴를 마감하며 상태들을 확인하고 있었는데 전부 기간이 만료되어서 조건이 사라진 상태였습니다. 워낙에 손실율이 크기 때문에 급한 마음없이 쉬는 날을 기다렸던 것인데요.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T/S 목표 이익이 10% 이상이며, 고점대비 1% 하락 으로 세팅을 했었습니다. 위으 4개 종목들을 다 세팅하고 잠시 유튜브를 검색하며 세번째 네번째를 세..

[연금계좌] 며칠 늦은 2024년 2월 6 주차 [내부링크]

음력 설 연휴를 푹 쉬고 가족들과 함께 했습니다. 그리고 하루 정리를 하느라 3일이나 늦은 연금 계좌 정리 건 입니다. 유가가 70불 초반대까지 떨어져서 설 연휴 전 주에 WTI 조금 샀다가 연휴 전날 소액 청산하였는데, 매수 체결 자체가 너무 적게 되어서 한 5천원 벌었던거 같습니다. 그래서 그 내용은 따로 기록하지 않고 현재 계좌 상태만 넣어보겠습니다. 원자재 중에 구리가 함께 내려와서 단/중기로 보고 조금 담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원자재는 특별한 이슈가 없이 소소한 수익이 나게 오르면 보통 정리를 하니 참고해주시구요. 구리는 최근에 생산량이 많다 + 중국 경기 침체 우려 문제로 하락하는걸 보았던거 같은데 갑자기 채굴량이 줄었다는 뉴스와 금리 관련해서 더 하락할거란 두 가지 뉴스가 공존하고 있습니다. ..

[영상] 슈카월드 - 한국도 한다.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내부링크]

지난주 FOMC의 금리 인하 보류와 금요일 미국 경제지표 호조에 따라 달러 지수와 나스닥을 제외한 주요 상품들이 하락을 했었습니다. 그. 런. 데. KOSPI 지수 추종 ETF가 수익율이 올라갔네요??? 그래서 잠깐 보니 코스피 지수가... 이게 뭔일인가 싶었습니다. 그래서 좀 찾아보니 우리의 크리에이터분들이 친절하게 관련 내용을 풀어주셨네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통해 금융 관련 발표한 정책 내용을 살펴보시죠 본인과 지인을 위한 기록이며, 모든 매매의 수익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광고는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연금계좌]2024년 2월 배당금 [내부링크]

이번달부터는 배당금도 기록해보려고 합니다. 2024년 2월에는 5만원 정도 배당금이 들어왔습니다. 어느정도 자금이 쌓이면 월배당금액을 지금보다는 좀 더 크게 받을 수 있게 셋팅을 해봐야겠네요

[연금계좌] 2024년 5주차 (2월 첫 주말) [내부링크]

FOMC 회의록과 미국의 금리 발표가 있었던 한주였습니다. 예수금 확보의 목적도 있었고, 상품별 판단으로 두개의 상품을 정리했었습니다. 구리는 원자재 선물 가격 기준으로 $4.0을 돌파하기 쉽지 않을거란 생각에 장기채권은 금리나 FOMC 회의록에서 이른 금리 인하를 시행하지 않을 것이라는 부분과 금리가 내리더라도 장기채권은 재미가 크게 없을 것 같아서 정리했습니다. 구리 상품과 미국 장기채권 청산 결과입니다. 확보한 예수금 -계좌비중 40%- 정도는 잘 들고 있다가 다른 상품의 비중을 늘리는데 활용하려 합니다. 금요일 마감된 내용들을보니 나스닥 지수를 제외한 모든 미국 지표나 원자재들이 금리 인하 시기가 늦어질 것으로 예상되기에 하락 마감했네요 미국 고용지표가 너무 좋게 나왔습니다. 전반적으로 계좌 비중..

[국내주식] EDGC(245620) 상한가 [내부링크]

오늘 오랫만에 보유한 국내 주식 중 한 종목에 희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상한가에 안착한 EDGC(245620) 입니다. 오늘 상한가를 들어가주어서 현재 평가는 무려 -71% 입니다 ㅋㅋ 오늘 오전부터 꽤 올라서 시작하길래 이러다가 또 가라앉겠지 하고 내비뒀는데 오후에 상한가에 안착하네요 그러면 어떤 이슈로 올라갔는지 살펴봐야죠 EDGC는 지난 25일에 7회차, 8회차 사모 전환사채 채권자들과 채무조정을 마무리했다. 합의된 내용에 따라 EDGC는 7회차, 8회차 전환사채 보유 잔액 268억원의 8%인 21.5억원을 조기에 상환하고, 7회차 8회차 채권자들은 보유 잔액의 50% 이상인 141억원을 주식으로 전환한다. 남은 잔액 106억원은 조기상환 기한을 2025년 1월로 연기하는 것으로 합의를 마쳤다. ht..

[영상] 55%, 결국 패닉셀 나온 테슬라 절호의 기회일까 [내부링크]

어제 포스팅에서 테슬라 관련 ETF를 연금계좌에 추가했었는데요 오늘 한국 시장에서 그냥 그 시점 호가 아래로 나눠서 살짝 추가 매수를 걸어뒀었습니다. 그래서 이제 합 100만원을 넘어간 상태인데, 오늘 밤부터 어떠헥 움직일지 궁금하네요 마침 자주 보는 소수몽키 채널에서 테슬라 관련 엿앙이 올라와서 퍼왔습니다. 영상을 대략 요약하면 성장주인 테슬라가 성장율이 올해 현저히 낮아질 것, 올해 가이던스에서 판매량을 전망하지 않은 것, 그러자 월가에서 목표치를 낮춰버린 상황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역시 머스크의 주가를 디펜스 하려고 하지 않는 본인만의 화법.. 캐시우드나 다른 자금이 언제쯤 저점 매수를 들어올지와 테슬라의 성장이 다시 살아나는지가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보시죠

[영상] 내일은 투자왕 - 김단테 물가는 잡히고 있지만 이건 불안합니다. 실리콘 밸리 정리해고의 이면. [내부링크]

오랫만에 영상을 퍼왔습니다. 최근 미국의 물가 지표가 잡히고 있고, 금리 인하에 대한 시기가 멀어지는 느낌이 들 정도인데요 이정도면 미국의 경기가 너무 좋은게 아닐까 하는 와중에 여러 실리콘 밸리의 기업들에서부터 인력 정리에 대한 뉴스가 최근 몇주간 많이 나오는 느낌이었습니다. 이런식이라면 고용시장이 식어가면서.. 고점을 찍어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에서 확인하시죠

[연금계좌] 2024년 4주차 (1월 4주차) 현황 [내부링크]

2024년 4주차 (1월 4주차) 현황연금 계좌연금계좌라서 ETF 상품들.. 레버리지 인버스는 매수가 안됩니다.. 주중까지 상품들의 비중을 아주 조금 더 늘렸을 뿐 큰 변화는 없습니다. 어느덧 계좌에 현금 비중이 매우 줄어들었는데요, 나스닥 지수를 주저하다가 놓친 부분에 저평가 위주의 상품들로 많이 담아버렸네요 하지만 대략 계좌의 20% 정도는 계속 현금으로 들고 있을 예정입니다. 항상 그렇지만 목표는 나스닥 또는 코스피 지수 폭락시 저점 매수구요 그럴때를 위해 현금비중은 필수죠. 한가지 다른 점은 테슬라 관련 상품을 추가 했다는 점 입니다. 지난주 초반까지 천천히 내려오던 테슬라 주가가 상당히 급락을 했습니다. 그래서 동료들이 목요일 부터 조금 산거 같은데요.. 저는 일단 보초병 개념으로 호가창에 나눠..

[연금계좌] 2024년 3주차 [내부링크]

나스닥을 제외하고 하락이 이어가는 기간이었습니다. 코스피 지수도 매수를 시작하고 전체적으로 비중을 조금씩 늘려보았습니다 5백 이하인 상품들은 하락시 더 비중을 늘릴 예정이고, 자금이 부족할시에는 리밸런싱을 진행해보겠습니다. 개인 기록과 지인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매수와 매도의 책임은 개인에게 있습니다.

2023년 정산 [내부링크]

하루 늦었지만 2023년 정산을 합니다. 22년 정산을 보면 보유 계좌내역 비교가 가능합니다 https://paracraft.tistory.com/m/289 [주식] 늦었지만 2022년 결산벌써 2주나 지난 2022년 결산 특정 시점 이후로 가장 적은 매매와 작은 수익 늦은 포스팅은 사실 귀차니즘.. 늦었지만 2022년 주식을 기록하는 시간입니다. 국내 주식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paracraft.tistory.com 우선 국내주식물려있던 계좌를 정상화 하는 과정에서 총알없이 진행을 하니 좀 아쉬움이 많이 남는 한해였고 내년에도 예수금 충전없이는 힘든 여정이 예상되네요. 그래도 올해 익절을 해서 종목수를 줄였던 부분에 의미를 둡니다 한해 청산 결과와 현재 보유 종목 상황입니다 다음은 연금계좌2022년..

[연금계좌] 2023년 12월 27일 [내부링크]

오늘 WTI원유 상품을 전부 청산했습니다. 일전의 성탄절즈음 포스팅에서 이번주에 $75 ~80 목표로 정리하려 한다고 썼었는데, 75불을 돌파했고 수에즈 운하 이슈로 좀 많이 오른듯하여 전부 정리했습니다. 미국국채10년물은 환율때문에 다시 애매해져서 안팔린건 일단 뒀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상품을 추가했는데요. 바로 일본 리츠 상품입니다. 엔화가 낮은 지금 환햇지 상품인게 아쉽지만 대충 찾아보니 월배당이라는거 같은데.. 내릴때마다 조금씩 모아서 일본 월세 한번 받아보겠습니다. 환율 아쉬운 부분은 엔선물 상품이 있으니 비율 적당히 맞춰보려합니다 계좌금액 기준도 개별 수익율도 10% 넘겼으니 나름 만족하고 남은 이틀도 지켜보죠

[연금계좌] 2023년 12월 25일 [내부링크]

올해는 크리스마스 이브부터 당일까지 눈이 내린 화이트 크리스마스였습니다. 이렇게 연휴도 끝나가는데.. 계좌 변동이 있어 포스팅을 했습니다. 우선 미국채 10년물이 수익 전환되었는데, 아무래도 환햇지가 되지 않는 점이 조금 우려되어 청산을 시작했습니다. 추가로 성탄절이 지나가면서 유가 상승에 대한 기대도 줄여야 하나 싶어서 차주에 정리할까 생각중입니다. 게임테마가 하락했는데 중국발 악재의 영향을 받은것 같습니다. 방안의 핵심은 게임 내 여러 가지 과금 기능에 대한 규제 도입이다. 중국에서 공급되는 게임의 모든 플레이어 계정에 충전 한도가 걸린다. 신규 가입이나 연속접속에 대한 보상을 설정해 게임에 자주 접속하도록 유도하는 방식의 마케팅을 금지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또 게임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게임 내에서 ..

[연금계좌] 2023년 12월 17일 현황 [내부링크]

날씨가 주말 사이 매우 추워졌고.. 2023년도 마무리되어 가고 있습니다. 국내 주식계좌는 종목 수를 줄인 후에 남은 종목들은 답보상태지만 연금계좌는 변화가 있어서 계속 포스팅하게 되네요 대부분 수익으로 돌아섰습니다. 현금 비중도 이제 절반정도 남아 있구요 추가 매수는 아직까지 성공의 느낌인.. 지수들이 생각보다 강하게 올라가서 추격매수 하지 않는 바람에 총알이 너무 많이 남은게 아쉽지만, 페이스 유지하고 달려봅니다 비중은 조금씩 늘려왔고 아마 모든 상품을 200 이상 계좌 십프로는 사려고 했고, 배당이 나오는 리츠를 더 담으려 했는데 반등하길래 살짝 관망중입니다. 코스피 지수보다는 인터넷, 게임 ETF로 살짝씩 비중 늘리는 중이구요 유가는 폭락후 FOMC 이후 소폭 반등했습니다 WTI기준으로 $75~$..

[영상] 김단테 - 물가지표 발표보다 더 중요한 2가지 불안 요소에 대해 얘기해볼게요. [내부링크]

오늘 미국 경제 지표 중 하나인 소비자 물가 지수가 발표되었습니다. 그래도 많이 내려왔는데요.. 이번주에 주요 지표 발표들이 많으니 아직 긴장을 풀어서는 안될것 같습니다. 오랫만에 김단테님의 영상을 퍼왔으니 지표가 안정화되지만 남아있는 불안요소들에 대해 확인하면 좋을 것 같아요

[연금계좌] 2023년 11월 30일 연금 계좌 [내부링크]

11월 30일 연금 계좌 원유 관련 상품 정리 그외 조금씩 언제나 눌릴 때 매수 중 최근 OPEC+의 회의가 예정된 일자에 열리지 않고 지연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팔 전쟁도 약간 소강국면을 보이고 있고, 러-우 전쟁은 세계의 관심 밖으로 빠르게 잊혀지고 있어서인지 그래서 국제 원유 가격이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었죠. WTI 기준 $75을 깨는 모습을 보여서 조금씩 매수를 해서 모아보려고 했는데.. 달러 지수가 하락을 하면서 유가가 반등해버렸습니다. 연금계좌에서 ETF 상품으로 모아가던 WTI 원유를 오늘 정리했습니다. 경기침체나 중국의 경기가 좋지 않은 부분이 조금 마음에 걸려서.. $80 돌파에 대한 의구심 때문에 우선 정리를 하고 다시 지켜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최근에 진입했던 게임 및 인터넷 관..

[주식] 테고사이언스 상한가 - 2023년 11월 28일 [내부링크]

최근 바쁜 나날을 지내고 있는데, 알람이 하나 들어왔습니다. "테고사이언스 상한가" 일전 두번의 상한가 이후에 크게 빠지지 않고 자리를 유지하더니 오늘 또 상한가에 갔네요 어떤 내용이 있는지 잠깐 찾아보니 아래와 같은 뉴스가 있었네요 좋은 뉴스들이 있었는데 왜 계속 내리는지 의아했지만.. 이제 오르기 시작하네요 테고사이언스의 눈밑주름 개선 세포치료제 '로스미르'가 정식 허가 절차 단계를 밟고 있다. 로스미르는 지난 2017년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중등도 이상의 비협골 고랑(nasojugal groove, 눈밑주름)의 개선을 효능·효과로 조건부허가 받은 국내 첫 주름개선 목적 세포치료제다. https://www.dailypharm.com/Users/News/NewsView.html?ID=306355&REF..

[국내 주식] 테고사이언스 상한가 [내부링크]

테고사이언스( 191420 ) 상한가 조건부 3상 승인 너무 오래 기다렸... 보유 종목중에 전체 투자금이 줄어든 뒤로 가장 큰 비중을 투자한 종목 테고사이언스(191420)가 오늘 상한가에 안착했습니다. 흐름과 어떤 이슈가 있었는지 보겠습니다. 정말 오래기다렸고.. 아직 평단가까지 먼 길이지만 오랫만에 의미가 있는 상승 흐름이 나왔습니다. 물론, 내일도 오르고 모레도 올라야 의미가 있습니다만.. 비중 큰 종목들의 손실율도 크기 때문에 계좌 회전율이 매우 낮은 현 상황에서 그래도.. 기쁘네요 어떤 이슈가 있었는지 간략하게 살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테고사이언스는 13일 눈밑주름(비협골고랑) 환자를 대상으로 현재 시판 중인 첨단바이오의약품 로스미르(개발명: TPX-105)의 치료적 확증을 위한 임상 3상 ..

[계좌] 연금 계좌 신규 종목 [내부링크]

연금 계좌에 새로 진입한 종목종목이 아니라 ETF와 같은 상품이죠본문을 보시라.. 길고 긴 기다림의 시간이 있었습니다. 물론 아직 그 기다림이 끝났다고 말하긴 어렵지만, 조금씩 사모으고 싶은 상품이 생겨 오늘 분할 매수 두종목, 보초 진입 한종목을 했습니다. 신규 진입 종목 첫번째, TIGER KRX인터넷K-뉴딜ETF개요이 ETF는 국내 주식을 주된 투자대상자산으로 하며, “KRX 인터넷 K-뉴딜 지수”를 기초지수로 하여 1좌당 순자산가치의 변동률을 기초지수의 변동률과 유사하도록 투자신탁재산을 운용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KRX 인터넷 K-뉴딜 지수”는 한국거래소에서 발표하는 지수로서, 유가증권시장 및 코스닥시장 상장종목 중 인터넷(Internet) 산업군 내 대표기업 10종목을 구성종목으로 하는 지수입..

[해외] 23년 11월 미국시장 썸머타임 정보 [내부링크]

하루 늦은 포스팅이지만 급하게 올려봅니다. 미국 시장은 2023년 11월 5일부터, 유럽시장은 2023년 10월 29일 부터 썸머타임 해제애 따른 거래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아침에 늦게 열려서 좋지만.. 저녁에 늦게 시작해서 이슈 있는 날 조금 피곤하겠습니다. 해당내용은 키움증권에서 가져왔습니다

[연금 계좌] 한국 시장 급상승 [내부링크]

지난 주말 미국 고용지표가 하락하면서 금리 상승의 끝은 물론 금리 인하의 기대감이 올라왔을겁니다. 그에 따라 달러 지수가 급락을 했습니다. 최근의 박스권 하단 아래로 떨어진 상태입니다. (한국시간 11월 6일 21시 이후 모습) 거기에 더해져 오늘 국내 공매도 금지가 내년 상반기까지 결정되면서, 숏커버링이 들어오며 급등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코스닥 일봉 차트 주말내내 감기로 누워있었던지라 뉴스를 접할 기회가 없어서 지난주에 반등을 조심스럽게 생각하고 연금계좌에서 KODEX200 을 살짝 추가매수 했었는데, 급등했기에 미련없이 정리했습니다. 생각보다 미국 채권은 많이 오르지 않았고.. 일본 엔 선물이 조금 더 빠졌네요 어차피 많이 담을 생각은 없었기에 그대로 두고 지켜보겠습니다. 매달 배당금을 주는 리츠..

[영상] 소수몽키 - 5% 금리 폭등에 곡소리 나기 시작한 증시, 추가 충격올까 [내부링크]

미국 채권금리가 상승하면서 미국의 기준금리가 오르지 않아도 유동성 감소의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물가가 진정되어야 하는데.. 이-팔 분쟁으로 시장의 불안이 상승되고 있습니다. 영상에도 있듯이, 이러한 일들이 바닥일 수도 있겠지만.. 우리 개미들은 모이 가볍기 때문에 확인을 하고 들어가는게 좋을 것 같아서 관련 영상 퍼와봤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영상을 통해 확인하세요

[영상] 전인구경제연구소 - 반대매매만 1조 나온 영풍제지 사태, 수상한 점 한 가지 [내부링크]

저는 요즘 물려있는 종목 이외에 국내 주식은 신규 추가를 하고 있지 않고, 보유종목 중 EDGC 유상증자만 추가 했습니다. 포스팅에서 계속 적었던대로 국내 및 미국 증시에 대해 흐름을 확인하고 연금계좌부터 들어가기 시작할건데요, 흥미롭다기보단.. 짚고 넘어가야 하는 영상이 떠서 퍼왔습니다. 중간에 나오는 설명들을 눈여겨봐두면, 국내 시장에서 대응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저점에서 수백퍼센트 오른 종목을 저는 선호하지 않는데.. 안타까운 일이 국내 시장에서 또 벌어졌네요.. 시간이 되시면 꼭 보고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영상] 소수몽키 - 월가도 놀란 대규모 자금 유출, 시장의 항복 시작일까 [내부링크]

얼마 전부터 연금계좌에서는 나스닥 및 코스피 ETF들을 모두 정리하고 채권 위주로 계좌에 비중을 조절해가며 모으고 있었습니다. 상품에 따라서 -2 ~ -9% 정도의 수익율을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 영상중에 소수몽키님의 영상에서 블랙락 CEO의 인터뷰와 그 내용이 올라와서 퍼왔습니다. 영상의 내용대로 이러한 뉴스가 나오면 끝물일 수 있겠지만, 최근의 지정학적 리스크들과 세계 여러곳에서 일어나는 갈등의 불안요소를 볼 때 당분간 자산시장이 쉽게 올라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직 어둠이 아직은 깔리는... 피크가 온 것 같지는 않습니다. 내 국내 주식... 내용은 아래 첨부된 영상을 통해 확인하시고, 안전히 자산을 잘 불려나가는 나날이 되시길 바랍니다.

[주식] 23년 10월 16일 큐로홀딩스 상한가 [내부링크]

큐로홀딩스(051780) 상한가 중주제 코멘트 오늘 개인적인 일로 평소와 다른 스케쥴을 소화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쿠로홀딩스가 상한가에 진입했다는 알람이 와서 귀가 후 조금 늦은 시간에 내용을 찾아보며 포스팅 해봅니다. 최근 힘없이 살살 내리던 주가 차트의 모습입니다. 아직 제 평단까지는 멀고도 먼 길이 남았구요 투자 주의 까지 떳네요 다음 종목은 2023.10.17일(1일간) 투자주의종목으로 지정되니 투자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단위 : 원, 천주, %) 번호 종목명 종가 거래량 상한가잔량 상위 10개 계좌 지정횟수(당일제외) 미체결 매수호가잔량점유율 5일간 15일간 ---------------------------------------------------------------------------..

[연금 계좌] 23년 10월 11일 시황이라고 하기엔 거창한 요즘 분위기 기록 [내부링크]

러-우 전쟁이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중동의 분쟁 변곡점의 시작..? 아차하는 순간 털린다. 최근 일주일 이상 평온하지 않은 세계 시황에 따라 자산 관리에 어려움을 겪게 될 상황이 올거 같습니다. 우선 최근.. 그렇게 오르던 국제 유가가 WTI 기준 11월물이 $84대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가 2024년 초에 원유 생산량을 늘릴 수도 있다고 미국에 통보한 후 수요일 석유 선물 가격이 하락했습니다 . 한편, 엑슨모빌(Exxon Mobil Corp.)은 탄화수소 탐사 회사인 Pioneer Natural Resources를 595억 달러에 총 인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 11월 결제용 서부텍사스산 중질유(WTI)는 동부 표준시 오전 10시 1분에 1.49% 하락한 배럴당 84.68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영상] 한 사람이 수조원... 감당할 수 없는 수준의 금액을 초 단위로 거래하는 외환 딜러의 하루연봉의 16배 실적을 내야한다는 의무감에 발생한 한순간의 실수프로열전#골라듄다큐 [내부링크]

유튜브 영상들을 보다가 우연하게 알고리즘에 띄어서 보게되는 영상입니다. 스트레스를 다스리고 대응을 하는 부분은 어느 거래에서도 마찬가지 같네요 하마스 - 이스라엘 분쟁부터 많은 변동성이 예상되는 시기인만큼 마인드 컨트롤이 필요한 때인 것 같습니다.

[영상] 소수몽키 결국 때가 왔다? 침체 적중률 100% 지표 이번에도 맞을까 [내부링크]

최근 분위기가 또 심상치 않은 느낌입니다. 우선 미국 연방정부 셧다운 이슈가 있고, 국제 유가는 여전히 $90을 넘겨서 있고, 연준은 고금리를 지속하겠다고 합니다. 일전에 포스팅한대로 국내 주식 계좌는 수익은 전부 익절하고.. 남은 손실이 큰 종목들만 들고 있습니다. 몇 종목이 본전 근처 다가와서 청산하려 했지만, 다시 내려가서 또 다시 기다림의 시간 중이네요 개인 연금 계좌는 지수 추종 ETF는 전부 청산하고, 미국 10년/장기 채권과 리츠만 들고 있는데.. 최근 미국 채권 패닉셀과 상업용 부동산을 잘 지켜봐야 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채권과 리츠 계좌 비중이 합쳐서 절반도 안되기 때문에 모아가는 관점인데 이건 또 다른 포스팅을 통해 정리할 예정입니다. 소수몽키님의 영상을 통해 장단기 금리차 등과 같..

[영상] 돈깡 - 장 마감 후, 도저히 못참고.. [내부링크]

요즘 티스토리 메뉴 중에 유튜브 영상 삽입이 잘 안되네요 주중이라.. 주말에 시간날 때 다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전으로 투자하는 분들의 대화가 참 와닿는 부분이 있어서 퍼왔습니다. 시황이나 종목 이야기가 아니더라도 들어두면 피가 되고 살이될만 하니 아래 영상을 참고하세요!

[계좌] 마니커 청산 및 개인연금 [내부링크]

지난주에 바빠서 포스팅에 소흘했네요. 우선 국내 주식 계좌 복구로 익절 일변도인 계좌에서 마니커를 8월 말에 익절 청산 했습니다 7월에 하락할거란 생각을 못하고 탈출을 위해 물타기를 시도 했는데 늘림 이후 다행히 올라와줬습니다. 요즘은 앱에서 매수 매도 한 캔들에 표시도 해주네요, 점점 좋아지는거 같습니다 수익율은 작지만 어느정도 계좌 운영 가능할 때까지 정리 위주로 진행하고 돌려볼 예정입니다 열두종목에서 이제 대략 다섯 종목이 남을때까지 손절은 없었지만, 이제 비중과 손실율이 큰 종목 위주로 남아서 잘 대응해봐야겠습니다. 연금계좌는 채권과 리츠 위주로 살살 모으고 있어서, 전체적으로 조금 투자금이 늘어난 것 외에 큰 변화가 없었습니다.

[영상] JD부자연구소 - 아직 끝나지 않은 심판의 날, 나스닥이 오르려면? [내부링크]

제이디 부자연구소의 조던 님의 영상입니다. 오늘 밤에 파월의 잭슨홀 연설 일정이 잡혀있는 금요일 밤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경우에 따른 내용을 미리 확인하고, 시장을 지켜보면 많은 도움이 되니 영상을 통해 참고해보시죠

[계좌] 나스닥 지수 하락과 등등 [내부링크]

오랫만에 계좌로 쓰는 포스팅입니다. 미국 주식 미국 신용등급 강등의 여파로 잘 올라가던 나스닥 지수가 주춤하고 있습니다. + 원자재들의 상승도 있구요 (천연가스, 국제 유가가 최근 급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 6월에 조금 일찍 청산했다 생각한 애플의 주가가 청산 가격 근처까지 왔습니다. 달러가 남아있다면 다시 조금씩 사모으고 싶지만... 없네요 그래서 조금 더 지켜보며 상황을 보겠습니다. 국내 주식 최근 메타바이오와 브릿지바이오테라퓨릭스도 정리하였습니다. 이제 남은 종목은 6종목 예수금 약간이 있는데요 계속해서 계좌 복구 내용 정리해보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재매수하고 싶다고 작성한 JW중외제약... 올해의 아쉬운 종목 1위가 될 것 같습니다. [재테크이야기/주식과 파생] - [국내 주식] 계좌 복..

[영상] 돈깡 - 내가 사자마자 주가가 떨어지는 이유 [내부링크]

늘 느끼지만 초심자들에겐 주옥 같은 좋은 이야기를 해주시는 돈깡님의 영상입니다. 실제 경험을 해보아야, 비싼 수업료를 지불하고 깨닫는 내용들이죠 꼭 세번 보세요 군중심리에 휘말려 체결되면 변곡점이 되는.. 그 이유는 개개인의 매매습관에 따라 약간 다를 수 있지만.. 명심해야 할 내용들 입니다.

[영상] 김단테 - 다시 상승한 나스닥. 그러나 불안 요인도..? [내부링크]

미국 채권 관련 ETF를 조금씩 모으고 있는데, 최근 미국 금리 인상에도 불구하고 채권 가격이 하락한 것 같습니다. 어떤 내용이 있었는지 찾아보던 와중에.. BOJ의 통화량 조절 정책으로 인한 우려로 하락한 것 같네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김단테 님의 영상을 통해 확인하시죠 최근 원자재들의 상승이 다시 조금 보이는데.. 주식은 하락을 되돌리는 모습을 보인 것까지.. 과연 골디락스가 될지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연금] 2023년 7월 27일 계좌 현황 [내부링크]

간밤에 FOMC의 금리 결정이 있었고, 시장의 예상대로 0.25% 상승한 상태로 끝났습니다. 현재 시간은 한국 시장 장이 끝난 저녁시간인데 나스닥 선물이 현 시간(미국 장전)까지는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연금 계좌라서 거래할 수 있는 종목의 제한이 많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 미국 채권은 조금씩 추가 매수를 해서 다음 금리 결정시기 까지 계좌 비중을 최대 1/4 이하까지 담아갈 예정입니다. 리츠는 배당 수익을 기대하며 아주 조금씩 천천히 꾸준히 늘려나갈 예정입니다. 지수 추종 ETF는 미국 지표 관련은 거의 정리를 했고, 향후 시장의 흐름이나 경기 방향을 보며 다시 담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현재 계좌의 현금 비중이 3/4 정도 되었습니다. KOSPI 지수 추종 ETF는 현재 애매한 자리로..

[영상] 소수몽키 - 돈 풀어 위기 막는 전세계, 이대로 괜찮을까 [내부링크]

연준의 금리상승 속도가 가파름에도 불구하고 나스닥이 불장을 보여주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많은 돈이 풀린 뒤에 반드시 거품 붕괴를 보여줬던 과거의 사례들을 따라갈지 조금 두렵습니다.. 소수몽키 님의 영상 참고해보시죠 재정적자가 인플레이션을 부추기고 또다시 금리를 인상시키고 막대한 재정 적자와 고금리로 이자 비용이 증가하는... 그 탈출구에는 누군가의 희생이 있어왔었죠.. feat. 연금계좌 아직 부채가 많은 입장으로 조금 걱정은 됩니다 계좌 정상화로 무리하지 않는 매매를 하는것도 이러한 차원의 준비인데 아직 많이 부족하네요 연금 계좌의 나스닥 지수 추종은 비중을 절반 줄였고, 채권 추종을 살짝 늘렸습니다. 리츠 종목을 신규 추가했는데 지속적으로 모아서 또 다른 월급 만들어봐야겠네요

[계좌] 계좌 복구 프로젝트 [내부링크]

국내 주식 계좌, 개인 연금 계좌 메타바이오메드는 청산, NASDAQ ETF는 비중 축소 중 수익 극대화보다 계좌 정상화에 포커스를 맞추는 중 몇년 전.. 개인적인 일들로 계좌에 소흘해서 아직도 뒷감당을 하는 중입니다. ㅎㅎ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한 최근 100% 이상의 상승을 가져와서 메타바이오메드를 오늘 전부 청산.. 아직 꺾이는 흐름은 아니라고 보이지만.. 크게 손해였던 종목으로 욕심을 부렸다가.. 아직까지 더 길게 들고 있는 종목이 몇종목 있기에 우선 계좌를 정상화 시키는 관점에서 정리를 했습니다. (반년에 가까운데 소박한 이 수익율은...) 메타바이오도 수년 전에 단 하루 평단가 이상으로 높이 솟았다가 윗꼬리를 달았을 때, 증권사 자동매매 + 수동으로 비중을 반 줄였었고 매수 원금을 보고 추정컨..

[국내 주식] 계좌 복구하기 [내부링크]

개별 종목들이 시세를 주고 있습니다. 메타바이오메드가 수익으로 전환된 이후에도 추세적으로 아직 꺾이지 않고 있지만, 워낙에 평단이 높아 마이너스가 컸었기에 분할해서 청산을 하여 이제 원래 매수 금액의 약 20% 정도 남은 상황입니다. [재테크이야기/주식과 파생] - [주식] 계좌 복구하기 프로젝트 [주식] 계좌 복구하기 프로젝트익절하고 남은 종목들 이제 복구를 시작할 시점이네요 내년 봄까지 얼마나 복구할지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주식관련 아니 계좌 운영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2020년에 비해 2021paracraft.tistory.com 계좌 복구에 전념하기로 생각하고 포스팅 했던 초반 글을 보니 -50%가 넘어갔었네요 그랬던 종목이 어느덧 +까지 왔습니다. 보유 비중의 80% 정도까지는..

[국내주식] 메타바이오메드 [내부링크]

메타바이오메드(059210) 한달 가까이 강세 유지 기관/외국인 매수 지속 메타바이오메드가 오늘도 강세를 보였습니다. 오늘 장시작 시에는 약간 흐르는 모습을 보여주다가 저의 평단가 4,500원을 살짝 넘겨주는 모습을 보였는데요. 자동매매로 수익구간 10%, 20%, 25% 이상에서 세가지 청산을 걸어놓았고, 호가매매에서 1% 이상부터 받쳐서 걸어놨었는데 아쉽게 거기까지 가지는 않았네요 http://www.jb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1396838 메타바이오메드 5년만 주가 4천원선 돌파 [중부매일 박상철 기자] 충북 청주시 오창에 본사를 둔 코스닥 상장사 메타바이오메드 주가가 약 5년만에 4천원 선을 돌파했다.12일 오전 11시 8분 기준...... www.jbn..

[해외] 해외 시장 6월 휴장일 [내부링크]

징검다리 휴일과 함께 6월이 찾아왔습니다. 6월의 휴장일 정보를 각 증권사에서 퍼왔습니다. 1. 제목 [해외주식] 2023년 6월 해외주식 휴장일 안내 2. 내용

[주식] 원풍물산(008290) 강세 (feat. 계좌 상황) [내부링크]

원풍물산(008290) 선다이오드?? 중요한 것은 작년 흑자 전환 오랫만에 보유종목 중에 또 강세를 보이는 종목이 있어서 무슨 내용이 있는지 살펴보려 합니다. 오늘 직전 고점을 넘어서 장중 한 때 상한가에 들어가는 흐름을 보였습니다. 오랫만에 기본 정보도 올려보고요 의류, 아울렛 등이 주요 매출원이었는데 COVID-19로 인해서인지 실적과 주가가 내려앉았었습니다. https://www.jeonmae.co.kr/news/articleView.html?idxno=960936 [급등주] 원풍물산, 21%대 급등세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원풍물산 주가가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31일 오전 10시 42분 기준 현재 원풍물산은 전거래일 대비 21.34% 오른 1029원에 거래되고 있다...

[계좌] 해외 주식 및 연금 계좌 [내부링크]

미국 부채 한도 협상 노이즈와 미국 경기가 아직 뜨겁다는 내용이 시장에 혼란을 주는 가운데 나스닥 빅테크만 달리고 있습니다. 달러가 조금 필요하기도 하고 관망을 하기 위해 해외 주식 계좌는 청산하였습니다 연금 계좌도 나스닥을 조금씩 줄이 채권을 조금씩 늘리는 중입니다 청산하기에 조금 이른 감이 있지만.. 매수와 매도에 시간이 필요한 부분이라 슬슬 시작해봅니다

[영상] 돈깡 - 인생의 교훈 [내부링크]

역시 뼛속까지 투자의 마인드가 가득한 분이라 좋은 내용이 많아서 요즘 자주 보는 것 같습니다. 오늘도 주옥 같은 내용들이라 퍼왔습니다.

[국내 주식] 메타바이오메드 강세 [내부링크]

메타바이오메드(059210) 어제 상한가에 이어 오늘도 강세 계좌 복구 프로젝트 보유 종목 곧 가시권에 들어옵니다. 꽤 긴 시간 물려있던 종목 중 하나인 메타바이오메드가 이틀째 강세를 보였습니다. 어제 딱히 뉴스가 없어서 포스팅 하지 않았는데, 오늘도 별다른 뉴스는 없네요 https://www.jeonmae.co.kr/news/articleView.html?idxno=958225 [급등주] 메타바이오메드, 주가 17%대 상승세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메타바이오메드 주가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17일 오전 10시 47분 기준 현재 메타바이오메드는 전 거래일 대비 17.31% 오른 3320원에 거래되고 있다. 거래량은 1844만 8554주다.[전국매일신문] 제갈은 www.jeo..

[국내 주식] 계좌 복구 프로젝트 [내부링크]

계좌 복구 프로젝트 라기에 그닥 활동은 없지만.. JW중외제약 청산 오랫만에 작성하는 주식 계좌 복구 프로젝트 포스팅입니다. 현재까지 시장이 쉽지 않다 - 어렵다는게 아니라 쉽게 벌기 어렵다 - 라고 생각을 하기에 계좌의 밸런스를 맞추어가기 위한 할동임을 먼저 밝힙니다. 목적은 수익 종목들을 큰 욕심내지 않고 흐름이나 개인적인 상황에 따라 빠르게 익절을 하고, 다음 흐름을 보일 것 같거나 가지고 있는 예수금으로 물타기 효과를 확실하게 볼 수 있는 종목을 추가 매수하여 계좌를 운영하기 좋은 상태를 만드는 것입니다. 소액 들고 있던 JW중외제약이 최근 시세를 주었고, 더 갈수도 있지만 약간의 수익으로 전환된 상태에서 한번 쉬어가거나 꺾일 것 같아서 어제 청산을 하였습니다. 오늘 내릴거라 생각하진 않았지만 개..

[영상] 소수몽키 - 환율은 알고 있다? 깊은 불황의 신호일까 [내부링크]

달러/원 가치가 심상치 않습니다. 달러 지수가 횡보하는 사이 원화 가치는 상대적으로 꽤 빠졌는데요.. "여보세력"발 주식시장이 심상치 않은 분위기를 가지고 있는 상황에 환율마저 급등하고 있어서 여의치 않는 분위기 입니다. 관련 뉴스는 역시 그냥 현황이고.. 이번에 미국이 25bps 올리면 한-미간 금리 차이가 역사상 최고가 된다고 합니다. 달러 지수가 흐르는 와중에 원화가 더 약세.. 영상을 통해 살펴보시죠

[계좌] 2023년 4월 마감 [내부링크]

2023년 4월 계좌 현황 국내/미국 주식 변화 없음, 연금 계좌 소액 변화 나스닥 지수가 생각보다 강하군요 한동안 여러가지 핑계로 모니터링이나 포스팅을 소흘히 했는데, 오랫만에 정리하는 계좌 현황겸 4월 마무리 입니다. 최근 핫한 이슈는 2차 전지주 들의 약진.. 그리고 삼천리를 비롯한 종목들의 폭락입니다. 그리고 곧 있을 5월 FOMC 결과와 얼마 전에 있었던 DPEC+의 감산 자꾸 불거지는 중국의 대만 침공설과.. 유럽의 친중 행보 그리고 미국의 대응 여러가지 이슈들이 혼재되어 있기에 잠잠하다가도 어느순간 큰 변동성을 보여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국내 주식 현재 9개의 종목이 크게 손실인 상태인지라 여전히 무리해서 종목을 추가하진 않고 있어서 관망중입니다만.. 몇달째 변함 없는종목 리스트 ..

[해외] 2023년 5월 해외 선물 옵션 [내부링크]

2023년 5월 해외 선물 옵션 휴장일 정보 입니다. 해외 시장 거래하시는 분들 참고하세요. 자료 출처 키움증권

[영상] 소수몽키 - 세계 최대 큰 손의 주식 연속 매도, 경고 신호일까 [내부링크]

BlackRock CEO Larry Fink sells 7% of his stake. 세계 최대 투자회사 중 하나인 블랙락이 22년 하반기 부터 주식을 자꾸 매도한다는 소식입니다. 영상에 의하면.. 현시점 백악관의 내부 분위기를 잘 아는 편이라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통해 보시죠

[영상] 연방기금금리5% 이상의 연방기금금리, 1994년일까? 2008년일까? [김일구의 쩐쟁]_STEPS [내부링크]

투자는 역사의 반복에 가깝습니다. 지금 이런 상황이 1994년 그리고 2008년 그 때의 상황과 비교하는 영상을 퍼왔습니다. 간단히 요약하면 94년은 부실이 아닌 손실이 생긴 것, 08년은 부실이 생긴 것, 현재까지 SVB 사태는 94년의 부실과 유사하다는 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시죠

[영상] 부읽남 - 세계로 전염되는 대공황급 경제위기 [21세기경제학연구소 최용식 소장] [내부링크]

최근 이런저런 경제적인 현황들에 대한 방송위주로 풀어나가셔서, 부동산 관련 정보를 얻으려는 본래의 목적에서 맞지 않아 잘 보지 않았는데.. 두세달 전 팟캐스트에서 게스트로 나오신 분 같아서 내용도 다시 들어볼 겸 포스팅 합니다. IMF와 리먼사태를 예측하셨던 분이라고 하고 살아온 세월이 잇으신 분의 고견이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살짝 검색해보니 김작가TV 등의 채널에서도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 알고리즘에 의해 보여서 바로 시청하며 포스팅하니 참고해주세요 1부 영상 2부 영상

[국내 주식] 큐로홀딩스 상한가 [내부링크]

상한가 큐로홀딩스 사우디 관련 뉴스 그래도 수익율은 아직 저세상 칙칙한 장마비 같은 계좌에서 문득 특이한 색상을 하나 찾았습니다. 으잉... 오랫만에 본 상한가라 낯설음에 알아차리지 못했었네요 흐름을 중시하는 매매를 추구하기에 차트부터 한번 보시구요 최근의 하락을 모두 만회하는 멋진 장대 양봉이 하나 나왔네요 자 그럼 무슨 뉴스가 있는지 살펴봐야겠죠 업계에 따르면 최근 사우디아라비아의 '사우디국제산업단지회사(SIIVC, Saudi International Industrial Village Company)' 파트너십에 국내 바이오기업 메디칸이 이름을 올린 것으로 확인된다. 메디칸은 약 4억7000만달러(약 5300억원)을 지원 받을 것으로 알려졌다. https://view.asiae.co.kr/articl..

[영상] 돈깡 - 돈깡 주식 친구 초대 [내부링크]

돈깡님의 지인이 깡통에서 어느정도 자산을 쌓는 과정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와닿는게 많네요 큰 수익 뒤에 큰 손실이 찾아온다. 계좌 관리를 하여야 유지를 잘 하는 부분..

[시황] 계좌 현황 (국내주식/해외주식/연금) [내부링크]

나스닥 지수를 제외하고는 전부 손실 확대 中달러, 금은 알겠지만 왜 나스닥이이러한 상황에 나스닥만 나홀로 상승..요즘들어 기축통화의 무서움을 다시 한번 깨닫는 나날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기껏 보유 종목들의 하락추세가 멈추는뿐만 아니라, 약간의 상승 시그널들이 보이고 있는데 SVB와 CS 사태로 인해서 전반적인 시장의 분위기를 끌어내리면서 하락중이던 달러 지수가 다시 한번 급등 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금(GOLD) 또한 러-우 전쟁과 각 이벤트 시 발생한 고점에 인접했습니다. 국제 유가(WTI)도 근래들어 박스권을 깨고 낮은 가격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거의 코로나 시대 이전의 가격대까지 내려갔네요 그리하여서... 우선 국내 주식 계좌는 개판입니다... 의외로 나스닥이 잘 버티고 있어서 $152 ..

[영상] 김단테 - 시장 반전의 키 버핏이 쥐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미국과 유럽의 금융권에 위기가 번지고 있습니다. CS와 SVB 건으로 자꾸 시끄러운데요 김단테 님 영상에서 이번엔 추측에 대한 소식을 담은 내용이 있어서 퍼왔습니다.

[해외시장] 썸머타임 시간 및 휴장일 관련 정보 [내부링크]

미국주식 주간거래 유의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 드립니다. 거래 시 꼭 유의 부탁드립니다. * 주간거래시간 (한국시간 기준) : - 썸머타임 해지시 오전 10시 ~ 오후 5시 30분 - 썸머타임 시 오전 9시 ~ 오후 4시 30분 2023년 3월 해외선물옵션/야간선물옵션 휴장일

[국내 주식] JW중외제약 (보유 중) [내부링크]

JW중외제약(001060) 흐름이 좋은 보유 종목 그냥 다시보기 그냥 다시 돌아보는 보유 종목들 중 오늘은 JW중외제약(001060) 입니다. 보유 종목 중에 좋은 흐름이 보이고, 본전에 빠르게 올 것 같아서 어떤 내용이 있는지 기록해 봅니다. 네이버 증권에서 확인한 기업 실적 분석 내용에서 연간 기준 조금씩 나아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EPS 516, BPS 9,216, PER 42.28, 업종PER 80.41, PBR 2.37, 현금배당수익률 1.45% 그외에 뉴스는 무엇이 있을까요.. JW중외제약은 최근 독일 머크 라이프사이언스(머크)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신약의 원료의약품 연구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머크는 신약 개발 초기 단계에서 화학 물질 합성방법을 빠르고 정확하게 분석·제시하는 ..

[영상] 돈깡은 뭘 공부했을까? [내부링크]

시장이 또는 계좌가 애매할 때는 공부라도 하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미국 주식은 본전 근처, 국내 주식은 손실율이 큰 편인 상태에서 잠시 틈을 내에 시청한 영상을 퍼왔습니다. 레이달리오는 큰 주기의 막바지가 짧으면 2~3년 길면 10년 정도라는 내용을 언급했고, 그 내용이 단테님 영상에서도, 돈깡님 영상에서도 소개가 되어 그중 하나를 포스팅에 붙여봅니다. 본인과 지인을 위한 기록이며, 모든 매매의 수익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광고는 블로그를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국내 주식] 앤씨앤 21.32% 상승 [내부링크]

앤씨앤 최근 상승흐름큰제목 자율주행, AI, 인공지능, 반도체 "이제 두배만 더 가자" 라는 개인적인 희망 오랫만에 앤씨애니 연속적으로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총알이 아직 없고, 평단가가 높은 상태로 비중이 큰 편이라서 추가 매수를 못하고 있지만 평단을 낮추고 싶은 흐름을 가져가고 있네요 이제 앞선 급락시 지점에 가까워지고 있으니 4천원대 회복하면 좋은 흐름을 보일거 같아서.. 무슨 뉴스가 있었는지 살펴보는 포스팅 입니다. 기존에 매수할 때, 자율주행 관련 넥스트칩으로 매수를 했었고 분사를 하여 앤씨앤으로 변경 넥스트 칩은 별도 상장을 하면서 투자가 꼬이게 되었는데요 어떤 뉴스들이 있어서 상승했는지 기록해봅니다. 앤씨앤은 영상보안시장향 멀티미디어 반도체 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하고 ..

2월 첫 주 마무리 시점의 연금 계좌, 해외 주식, 그리고 원자재 [내부링크]

금요일 우리 장은 마무리가 잘 되었으나.. 금요일 밤에 나온 미국 지표 발표로 달러 급등, 원자재 급락제 월요일 과연 우리 장은.. 금요일 우리 장은 잘 마무리 되어 연금 계좌는 전부 수익으로 돌아 섰습니다. 연금 계좌는 KOSPI 지수 추종, NASDAQ 지수 추종.. 그외 한가지 정도를 주로 하려고 하는데요 메타버스 관련 테마는 이쯤에서 정리를 한번 하고 다시 고민해볼까 생각 중이긴 합니다. 이후 포스팅할 내용이 있긴 하지만, 해외주식 계좌는 NVIDIA를 조금 빠르게 정리했었나 싶지만.. CHAT GPT로 인한 AI 관련 이슈로 조금 더 빠르게 오른듯.. 손실중인 APPLE을 추매하여 수익 전환 하고자하는 목표에는 부합하였습니다. 전날 FOMC 금리 발표와 금요일 우리나라 장 마감까지는 별 문제가 ..

[영상] 소수몽키 - 급격히 얼어붙은 소비 심리, 본격 침체 징조일까 [내부링크]

설 연휴의 마지막 날 입니다....만, 오늘 날씨는 뭔일인가요.. 정말 춥습니다. 러-우 전쟁발로 가스비가 꽤 오른 시점에서 난방을 좀 더 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미 몇몇 뉴스에서 나왔던 고지서 쇼크가 시작될 것 같습니다. 소수몽키님 채널에서 나온 관련 여상을 퍼왔습니다. 이미 빅테크의 대량 해고가 시작되어서, 미국 기업들의 관리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알파벳(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이런 경우에는 미국에 비해 다행인 한국의 노동 시장인 것 같습니다..

[해외주식] NVIDA 청산 [내부링크]

NVIDIA 청산 우연찮게 단기 상승 고점의 날 청산하고 그러나 1/3을 매수 ㅎㅎ 어제 밤에 NASDAQ이 매우 크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가, 우리 시간으로 새벽에 그 상승분을 모두 반납하고 내려왔습니다. 3주 가지고 있던 NVIDIA가 수익권에 들어와서 모두 익절하고, 총알이 없어서 못사고 있던 APPLE을 추매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미국시간 장 초반에 NVIDIA 3주를 정리하고, APPLE을 한주 받쳐서 받았습니다. NVIDA가 안좋다기 보다는.. 조던님의 메뉴얼을 기준 공부삼아 시총 1위인 종목으로 갈아타기 위함이었습니다. 이제 해외주식은 APPLE 한 종목으로 수익율은 -14% 정도 입니다. 아직 두세주 정도 더 매수가 가능하므로 차분히 지켜보겠습니다. 추가로 연금 계좌의 KOSPI 지수 ..

[영상] 슈카월드 - 코리아 디스카운트, 내 주식 왜 이 모양인가 [내부링크]

왜 우리나라의 주식으로 장기 투자를 하기 어려운가요 박스피, 작전주 등등.. 코리아 디스카운트에 대한 이유를 아주 쉽게 설명을 해주신 슈카월드 님의 영상을 퍼왔습니다. 오늘도 한가지씩 더 배우고 익혀야죠

[주식] 늦었지만 2022년 결산 [내부링크]

벌써 2주나 지난 2022년 결산 특정 시점 이후로 가장 적은 매매와 작은 수익 늦은 포스팅은 사실 귀차니즘.. 늦었지만 2022년 주식을 기록하는 시간입니다. 국내 주식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코로나 이후 시장이 어느정도 오른 시점부터, 언젠가 올 급락을 대비해 수익이 나면 적정시점에서 모두 익절을 해왔습니다. COVID-19인 것처럼 19년부터 줄곳 출금만 하다보니, 22년 시작즈음에는 원래 운영 금액의 절반 정도로 시작했고 그 절반의 매수된 상태는 전부 손실인 상태였습니다. 그중 한두 종목은 수익을 잠시 나타냈지만, 더 갈지 몰라 기다리다가 물려버렸네요 ㅎㅎ 그래서 22년 한해는 매매를 거의 안한.. 아니 못한 한해인 것 같습니다. 따라서 실현 손익도 반토막 이상 났네요 그나마 올해는 손절..

[영상] 슈카월드 - 지구 온난화 최대 피해자, 푸틴 [내부링크]

아래 영상은 슈카월드의 유럽의 이상 겨울 날씨 현상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갑자기 이 영상을 왜 퍼왔냐.. 러-우 전쟁, 물가, 천연가스 가격과 관련되는 주요 요소이기 때문입니다 영상을 한번 보시구요.. 천연가스 선물 일봉과 월봉 차트 입니다. 일봉은 오늘에야 조금 반등하는 기미가 보이지만, 월봉을 보면 작년 여름의 전력난으로 인한 발전을 위해 상승한 가격 정도까지.. 즉 러-우 전쟁 전의 가격으로 돌아갔습니다. 오늘 약 7% 정도의 반등을 보이고는 있는데, 천연가스의 흐름을 살펴보면 전쟁의 끝이 다가올지 간접적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외에 나스닥과 구리 가격도 많이 오르고 있는데 이 부분은 중국 리오프닝 때문인지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코로나가 다시 기승입니다. 건강 유의하시고 자신..

[영상] 런던고라니 - 중국발 변이 확산에 테슬라 운명이 걸린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FOMC의 금리인상으로 인해 어려운 작년 시장이었지만, 새해가 밝아도 여전히 장이 좋지가 않네요 중국발 COVID-19 변이에 대한 우려로 또다시 전 세계의 이동이 마비될 각인데요.. 그에 따른 의견을 런던 고라니 님의 영상을 통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테슬라는 역시 CEO 리스크로 인해서 고점부터 조금 우려스러웠는데, 생각해보면 테슬라의 모델들이 변경 없이, 자율주행 관련 기능만으로 현재 자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와중에 중국 공장 생산 감소, 경쟁사들의 모델들 등장으로 좀 약하게 가는 것 같습니다. 주말쯤 현재 보유 계좌들 (전부 마이너스지만) 관한 포스팅을 또 정리해봐야겠네요 추운 날씨에 건강 유의하세요!!

[영상] JD부자연구소 - 일본 은행의나비효과, 결국 주식의 호재 [내부링크]

최근 악재 뉴스가 계속 나오고 있는데 달러 지수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어제 우리 시간으로 점심쯤 달러가 잠깐 급락을 했었는데 찾아보니 일본은행 BOJ에서 금리를 인상하는 것 같습니다. 이에 따라 달러 지수가 하락을 지속하는 듯 합니다. 달러가 내리면 금융 시장에 상승효과를 불러올 수 있으니.. 그에 따른 내용을 조던님이 영상으로 올렸으니 아래 영상을 통해 살펴보시죠

[영상] 부읽남 - 부자되려면 헛된 꿈꾸지 말고 월급 외 100만원 부터 벌기 시작하세요[고명환 작가] [내부링크]

오랫만에 퍼 온 부읽남 님의 채널입니다. 요즘 피곤해서 잘 안보긴 했지만 제목부터 좋은 내용입니다. 1억이 크지 않은 돈인 요즘, 초심으로 돌아갈 수 있는 좋은 내용이네요. 100억을 벌겠다는 것 보다. 당장 100만원 부터 벌어보아야 한다는 생각. 어떻게 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으로 시작되어야 하는 그것이 바로 진정한 첫 걸음이 될 것 같습니다. 어느정도 익숙해지신 분들이 아니라면,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 마음의 이정표로 삼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영상] 런던고라니 - 올해증시 9거래일 남겨두고 외국인들 짐싸는 이유 [내부링크]

영상의 시작은 테슬라에 대한 현재 상황부터 꺼내고 시작합니다. 테슬라.. CEO가 이제 리스크로 작용하고 있네요.. 과거의 IBM 이야기 마이클 버리의 투자 현황 리뷰 저 역시 국내 주식 계좌는 여전히 거의 반토막이고, 개인연금 계좌도 이제 수익율 반납하고 마이너스로 돌아선 것 같습니다. 최신 뉴스에 대한 소개인 런던고라니 님의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시죠

[국내주식] 보유종목 - 원풍물산(008290) 상한가 [내부링크]

원풍물산(008290) 상한가 퇴출 제도 합리화로 관리 종목 해제 불경기의 도움을 받은... 오랫만에 보유종목으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주인공인 종목은 원풍물산(008290) 입니다. 오전부터 갑작스런 상승 VI 해제 알람이 들어와서 보니.. "응..? 상한가??" 오랫만에 진지하게 이런 일이 일어나서 낮에는 제대로 못보았지만.. 집에서 무슨 일이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관련 뉴스들을 찾아보니 제도에 대한 변경을 통해 관리종목에서 해제가 되었네요 https://www.viva100.com/main/view.php?key=20221212010003439 `퇴출제도 합리화` 로 12곳 관리종목 해제…원풍물산 주가 29%↑ 한국거래소가 ‘기업 부담 완화와 투자자 보호를 위한 퇴출제도 합리화 추진 방안’의..

[영상] 미국 원자재 부동산 ETF, 주식 세금폭탄 큰일났다. 대안은? - 내일은 투자왕 김단테 [내부링크]

며칠 전에 뜬 영상인데 못보고 지나갔었네요 선 공유, 후 정독 중입니다만.. 자신의 계좌에 있는 것들이 영향을 받는지 잘 살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원천징수 10%???? 위 영상의 설명란에 다 있지만, 잘 보이지 않을 경우가 있을지 몰라 아래에 복사해서 추가해두었습니다. ETF, 주식 리스트 https://www.citibank.com.hk/english/personal-banking/pdf/services/stock-ptp-list.pdf 원자재, 원자재 관련 기업 https://www.dndn.io/blog/645 원자재 대신 원자재 관련 기업 | 든든 블로그 인플레이션 헷지 수단, 원자재자산배분 투자 관점에서 원자재 vs 원자재 관련 기업 비교 원자재 대신 원자재 관련 기업을 보유하는 것에 대한..

[그냥] 시황이라고 하기엔 뭐한 주절주절 계좌 복구 프로젝트(?) [내부링크]

12월 FOMC 결과가 나오기 전까지 잠잠하려나 달러지수는 다행히 안정적, 원자재도 안정적 그냥 기다리는 중입니다. 요즘 딱히 포스팅할 만한 변화가 없습니다. 달러 지수가 급등을 멈추고 생각보다 조금 더 내려오고 있습니다. 코스피는 요며칠 크게 힘을 못쓰고 있습니다. 저는 연금 계좌에서 가지고 있던 KOSPI 지수 ETF를 소액 익절로 청산 했습니다. 삼성전자가 오늘 5만원대를 다시 갔었는데요, 만약 추가 매수를 하려면 연말 상황을 조금 봐야할 것 같습니다. 나스닥의 경우에도 11,000을 지켜내면서 아직 잘 버티고 있습니다만.. 소량 가지고 있는 나스닥 주식은 아직 평단가까지 못오고 있습니다. 얼마 전 대부분 청산하고 흐름을 지켜보려고 둔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는 다시 평단가 아래로 내려왔네요 청산하고 ..

[영상] JD부자연구소 - 나스닥 1 54% 하락, 경기침체의 시작 [내부링크]

오랫만에 JD부자연구소 조던 님의 영상을 퍼왔습니다. 금리 인상에 대한 미국의 상황고 입장을 간단히 정리해주셨네요 올라가는 금리와 미국의 호황 그러나 그외 국가들의 어려움 안전벨트 단단히 준비하고 1~2년은 견뎌야 할 것 같습니다.

[시황/계좌] 파월의 잭슨홀 - 단기 급락 불가피 해보이는.. [내부링크]

지난 금요일 파월의 발언과 더불어 나스닥의 큰 하락이 있었습니다. 연설의 내용을 보면,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 기업이나 가정에 고통이 생길 수 있다는 언급까지 했습니다. 불행한 비용을 들여서라도 인플레..

[영상] 김일구의 쩐쟁 - 미국과 러시아의 신경전 [내부링크]

요즘 치솟는 금리와 물가 때문에 꼭 투자가 아니더라도 고심이 많으실 겁니다. 우리는 너무 경기와 금리만을 연관지어서 이해할 수 없다고 생각을 하는데 현재 국제 정세를 열강의 관점에서 바라본 영상이 있어서..

[잡담] 달러/원 환율 최고치 경신 [내부링크]

달러 인덱스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잠시 진정되나 했더니 지난주 FOMC 회의록 이후로 꾸준히 오르고 있네요 우리의 원/달러 환율은 13년만에 최고치를 갱신했습니다. 우려했던 코스피, 코스닥 재하락 신호인지..

[영상] 부읽남 - 5년만 이렇게 사세요 인생이 달라집니다 [내부링크]

우리 삶에 민감한 부동산을 다루는 채널이다 보니 약간의 호불호가 갈리는 것 같더군요 하지만 본인이 여가 없는 직장인의 삶에서 성공을 만들어 F.I.R.E. 를 달성하신 분인만큼.. 꼭 투자가 아니더라도 경험에서..

[주식] 주식 계좌 복구 프로젝트 - 8월 시작 [내부링크]

복구 프로젝트 진행중인 주식 계좌에는 큰 변화가 없습니다. 언제 회전율이 올라올런지 한국 시장(동학개미) 거래량은 과거로 회귀 국내 주식 계좌에는 큰 변화가 없이 고만고만한 상황입니다. 언제 한번 날을 잡..

[ETF] 연금 계좌 수익율 공개 [내부링크]

위기에는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린다 모두가 공포에 떨고 던지는 순간 담아라 나머진 시간이 해결해줄 것이다 오늘은 그동안 간간히 짧은 코멘트로만 남겨두었던 연금계좌 내용을 포스팅 해봅니다. WHY...? 우선,..

[주식] 계좌 복구 프로젝트 [내부링크]

물가 상승에 대한 고점 도달 여부 경기침체가 먼저냐 인플레이션이 먼저냐 이번주 FOMC의 방향은..? 계좌 복구를 위한 기록 정리의 시간입니다. 수익 전한되었던 두 종목이 다시 약간 하락하면서 마이너스가 되었..

[영상] 런던고라니_김희욱 : 외국인 최대 실적 현대차 매도 삼성전자 매수 [내부링크]

오늘 한국 주식 시장이 그렇게 나쁘지 않은 모습이었습니다. 오늘 현대자동차(005380)는 깜짝 실적을 발표하였구요 그에 반면 오늘 주가는 크게 움직이지 않는 모습이었습니다. 대폭락 시기에 17만원 근처에서 지..

[주식] 계좌 복구 프로젝트 - JW중외제약, EDGC [내부링크]

JW중외제약과 EDGC가 좋은 흐름 단기 바닥은 확인한 느낌 하지만 아직 유가 불확실, 곧 닥쳐올 식량난 지난 주말은 수도권은 그나마 덜 더운 날씨였습니다. 덕분에 주말 내내 늘어져서 쉬느라 월요일에 포스팅을..

[영상] 런던고라니 - 코스피 바닥 1920p (from 골드만삭스) [내부링크]

오늘은 런던고라니 김희욱 님이 베어마켓에 대한 의견과 시황과 뉴스 분석 내용을 올렸는데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서 공유드립니다. 런던고라니 김희욱 채널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을 하시고 간략히 주..

[영상] 김일구의 쩐쟁 - 연준의 공격적 금리인상? 경기침체 우려로 인한 시장 금리하락? [내부링크]

오늘은 환율이 상승하는 와중에 이상하게 한국 시장이 상승 마감한 날 입니다. 저야 계좌 중에 수익이 없기 때문에 손절을 지양하는 방침을 지켜서 홀딩 중입니다. 한 종목은 좀 강하게 올라왔고, 한 종목은 머지..

[영상] 런던고라니_김희욱 - 일본 금융사가 한국 경기 침체 예언한 이유 [내부링크]

최근에 보기 시작한 채널인 "런던고라니_김희욱" 님의 채널입니다. 사실 여부 확인을 떠나서 놓치고 있을 법한 내용들을 본인의 시각에서 전달을 해주는 고마운 채널 중에 하나 입니다. 이 채널의 특징은.. 여러가..

[주식] 게좌 복구 프로젝트, 앤씨앤(092600) [내부링크]

계좌 복구 프로젝트... 주식 계좌가 조금씩 흐르는 상황에서 날씨까지 더워지니 포스팅 의욕이 작아지지만 기록을 남기기 위해 시작해 봅니다. 우선 계좌는 전체적으로 지난 주말 대비 더 악화된 상황입니다. 추..

[영상] 내일은 투자왕 - 김단테 : 마이클 버리 인플레이션 진정된다? [내부링크]

김단테 님의 의견 영상 영화 "빅쇼트"의 주인공 마이클 버리의 인플레이션 진정된다 한국말은 아니 말은 끝까지 들어봐야 세계 경제의 거장들 또는 석학들의 의견들을 찾아서 많은 정보를 주고 계시는 김단테 님의..

[주식] 계좌 복구 프로젝트 6월 24일 마감 [내부링크]

FOMC의 연이은 발언 경기 침체 올 것인가 미국 시장은 반등인가 데드캣인가 한국 시장은 여전히 노답.. 아직 속단하기 이르지만 나스닥은 지난 주 마지막 날 의미있는 상승을 하고 끝났습니다. 11,000 포인트를..

[시황] 연방준비제도(FED) 의장 Powell 증언 [내부링크]

미국 연준 파월 의장의 오늘 발언 ... 다들 고생이 많으십니다... 번역기를 통해 나온 내용으로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파월: 9월까지 대차대조표 월 최대 950억 달러 축소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주식] 계좌복구 프로젝트 - 시노펙스 청산 [내부링크]

미국 연준 자이언트 스텝 금리도 금리지만 심리적인 문제로 언더슈팅 소나기는 피해야 하는데.. 한줄 요약 : 소나기는 피해야 하는데 피하지 못하고 전부 맞고 있는 상황입니다. 우선 달러 지수부터 살펴보겠습니..

[주식] 계좌 복구 프로젝트 [내부링크]

미국 CPI 지수.. 금리 인상 속도를 낼 것인가.. 연금 관련 장기 투자는 찬스가 올지도 미국 CPI 지수가 41년만에 최고치를 갱신하였다 https://www.yna.co.kr/view/AKR20220611007200009?input=1195m 뉴욕증시, 5..

[주식] 보유종목 - 시노펙스(025320) 뉴스 [내부링크]

전기차 배터리 관련? FPCB에 이어 BYD?? 다양한 것을 하는 회사군요 최근 매수를 시작한 시노펙스가 윗꼬리를 달았지만 오늘 시세를 주어서 무슨 내용인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재테크이야기/주식과 파생] - [주식]..

[주식] 계좌 복구 프로젝트 - 신규 종목 추가 [내부링크]

길어지는 지루함 신규종목 추가 - 시노펙스(025320) 여러가지 뉴스와 실적 또한 상승 지난주 말미에 오랫만에 새로운 종목을 추가했습니다. 신규 종목의 이름은 시노펙스(025320) 입니다. 시노펙스 (025320)  KOS..

[주식] 보유종목 - 쎄노텍 강세 [내부링크]

작년 영업 이익 27억, 지난분기 순이익 77% 증가 세라믹 버드 양산화 조금 더 볼 수 있지만, 평단가가 높아서 전량 청산 지난 주말 피곤하기도 하고, 계좌내 별다른 변화가 없어서 포스팅을 한번 쉬었습니다. 마니..

[주식] 계좌 복구 프로젝트 - 5월 22일 [내부링크]

한국장 반등 바이든 대통령 방한 FOMC회의록 확인 필요 지난 한 주 미국 시장에 비해 국내시장은 다행히 큰 하락 없이 지나갔습니다. 경기 침체 우려가 아직 사라지지 않은 가운데 미국 바이든 대통령이 한국을..

[주식] 계좌복구 프로젝트 기록 5월 15일 [내부링크]

미국 금리 인상과 경기침체 우려 COVID-19 로 미루어졌던 10년 주기? 경거망동 하지 말고 차분히 대응을.. 작년까지 어떠한 뉴스가 나오더라도 장이 상승하는 기이한 상황이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어떤 뉴스가 나..

[주식] 계좌 복구 프로젝트 - 5월 첫주 [내부링크]

미국 시장 Black Thursday 수요일 FED 발표 후 급상승분 모두 반납 데드캣 바운스 개념이 아니었나.. 미국 시간으로 지난 수요일 연준의 글미 50 포인트 인상 뉴스와 함께 75 포인트가 없을 거라는 발언에 시장은..

[외신] 미국 금리 인상 결정 [내부링크]

미 연준은 수요일 기준금리를 50bp 인상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연준은 6월 1일부터 단계적으로 대차대조표 축소를 예상했습니다. 첫 번째 단계에는 매월 300억 달러의 국채와 175억 ..

[외신] 5월 2일 : 유가 및 귀금속 등 해외 뉴스 [내부링크]

연준 회의가 임박함에 따라 금, 은 가격 하락 월요일 귀금속 가격은 연준의 공격적인 금리 인상 결정이 임박함에 따라 하락했습니다.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은 5월..

[주식] 계좌 복구 프로젝트 4월 마지막주 [내부링크]

미국 금리인상에 쏠린 시선 달러 지수는 계속해서 급등중 수요일? 코멘트 이후에야 안정화 되며 방향을 찾아갈 것으로 예상 미팅이 있어서 마니커를 고점에서 한번 정리 못한게 조금 아쉬운 4월의 마무리 입니다...

[주식] 주식시장은 조정 중 [내부링크]

전반적으로 조정 중.. 인플레이션, 전쟁 미국의 테이퍼링, 금리인상.. 전쟁부터 미국의 금리인상 발언까지 여러모로 주식시장에 안좋은 뉴스가 나오는 나날들입니다. 인플레이션과 전쟁에 따른 경기 개선의 저하..

[주식] 마니커(027740) 상한가 [내부링크]

닭고기 가격 상승.. 육계 관련 주 강세 물가는 전부 상승 중 오랫만에 보유 종목 중의 하나가 상한가를 터치(?) 했습니다. 최근에 바닥을 다지고 다시 상승하는 흐름을 보였는데, 어떤 이슈가 있었는지 살펴보았습..

[가상화폐] 4월 18일 - 비트코인의 하락세 [내부링크]

해외 뉴스를 번역기를 통해 기록합니다. 역시 미국의 긴축 정책의 영항을 받아서 하락하고 있습니다. 월요일 오전 4시 30분에 비트코인이 39,000달러 아래로 하락하면서 암호화폐가 하락했습니다. 인플레이션을 억..

[주식] 계좌 복구 프로젝트 - 4월 중순 [내부링크]

끝나지 않은 전쟁 시작되는 미국의 긴축 흐름에 맞춰 1200원대를 유지 중인 달러 환율 방금 포스팅을 어느정도 작성하던 중에 키보드를 잘못 눌러 날려먹어서 다시 작성하고 있습니다 ㅜㅜ 개인적인 일이 어느정도..

휴재중(~4월중순) [내부링크]

개인사유 및 데스크탑 고장으로 휴재중입니자 다음주중부테 재개합니다

[주식] 국제 유가 흐름에 대한 고찰 [내부링크]

모든 물가의 기본 에너지 그중에서도 유가의 흐름 왜 미국은 셰일가스를 활용하지 않는 것인가 국제 유가의 급상승으로 우리의 생활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끼칠 것 같아서 포스팅 해봅니다. 당장 휘발유 값, 경유..

[주식] 계좌 복구 프로젝트 - 러시아 암초 [내부링크]

바람 잘 날 없는 한반도의 재테크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의사결정자가 아닌 시민, 군인만 피해를... 지난 주부터 발생한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략으로 인해 긴장을 하고 보느라, 포스팅을 못했었네요 주식시장..

[주식] 보유 종목 그리고 원풍물산, EDGC [내부링크]

원풍물산, EDGC 호재 없는 상승의 원풍물산과 재진입한 EDGC중주제 이와중에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는.. 문제의 원풍물산.. 이틀정도 이유없는 상승을 했습니다. 아직 긍정적으로 생각하기는 조금 이른거 같구요..

[주식] EDGC 수익실현 [내부링크]

EDGC 소소한 수익실현 시장 변동성 증가, 신규 종목 진입 기회 주면 다시 들어갈지도 몰라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설로 인해 시장이 매우 불안정 합니다. 유동성 확보를 위해서 소소하게 수익실현 하고, 다..

[영상] 터닝포인트(채널) - 모든 노력은 '무용지물'이었다.. 진짜 '돈' 버는 레슨 [내부링크]

로버트 기요사키의 레슨!! 자본주의 시장에서 자라날 때 꼭 배워야 하는 내용인 것 같아서 스크랩 합니다

[주식] 원풍물산 - 공시 [내부링크]

상장폐지 사유 발생 영업손실 지속 제 2의 에스앤씨엔진그룹이 될 것인가.. 안좋은 누스를 봐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원풍물산이 공시가 떠버렸네요 최근 4사업연도 연속 손실 발생.. https://finance.naver.c..

[주식] 계좌 복구 프로젝트 22년 2월 2주차 [내부링크]

각설하고 주 말미에 안좋았던 장을 반영하여 현재 지속 보유중인 계좌 수익율은 아래와 같습니다. 뭐 궁금할 것도 없는 종목별 수익율이라서 ㅎㅎ 종목/단가/수량은 궁금해하는 분들에게만 알려드렸습니다. 새로..

[주식] 관심종목 EDGC(245620) 강세 [내부링크]

EDGC(245620)의 좋은 흐름 신속 진단키트? 오늘 나온 뉴스 한가지 더 소개 합니다. 설 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연휴에 포스팅을 하려 했으나, 게으름을 이기지 못하고 지나쳐버렸네요 오늘은 일전에 포스팅을 했던..

[하우투 영상] 마음이 안정되지 않을 때, 불안을 다스리는 방법 [내부링크]

하지현 신경정신과 교수님의 열강입니다. 다양한 불안함을.. 다스리는 방법에 대해 좋은 소개가 있어서 퍼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세요

1월 27일 목요일 AM 04:30 [내부링크]

FOMC 하락은 그 전후에 멈추거나 가속화 될 겁니다. 기다리세요 저의 계좌 복구 프로젝트도 잠시 홀딩상태로 기다립니다. 단순히 금리를 올린다 내린다 테이퍼링을 한다 안한다가 아닌 시장의 기대치보다 더하냐..

[영상] 돈깡의 알고하는 투자 - 모건스탠리 출신 펀드 매니저가 한국에서 2조를 운영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제에 이어 영상하나를 더 올려 봅니다. 다른 채널에서 먼저 보고 추종하며 보고 있는 채널 돈깡님의 영상입니다. 거시적인 산업 관점에서 인사이트를 주는 투자자시며, 소액에서 꾸준한 수익으로 자..

[영상] 부읽남 - 평범한 사람이 부자가 되는 가장 확실한 루틴 [내부링크]

늘 부동산 관련 + 대출 정책 관련해서 좋은 인사이트를 받고 있는 유튜브 채널 중 하나인 "부읽남" 님의 영상입니다. 내용을 스포할 수는 없고.. 많은 노력을 기울인 수년간에 저의 행적에 대해 회의감이 들지 않..

[주식] 계좌 복구 프로젝트 22년 1월 중간 현황 [내부링크]

손실 계좌 복구 프로젝트 22년 1월 중간 정리 시장이 좋지는 않군요 한동안 포스팅이 뜸했었습니다. 전체적인 시장이 안좋기도 하고, 미국발 테이퍼링과 금리인상 설로 인해서 신규 종목을 찾거나 추천하기에는 조..

[주식] EDGC(245620) 상한가 [내부링크]

이원다이애그노믹스 주식회사 (245620) 유전자 관련 회사가 메타버스?? 지난 2021년 12월에 포스팅을 했던 EDGC(245620)이 오늘 상한가에 안착했습니다. [분류 전체보기] - [주식] 관심종목 EDGC(245620) [주식]..

[주식] 계좌복구 프로젝트 2022 시작 [내부링크]

2021 마무리된 계좌 개별 종목에 대한 수익율 기록 아직 매수는 100% 정도 가능 안녕하세요 다사다난 했던 2021년이 지나가고 2022년이 왔습니다. 말일날 포스팅 한다는게 피곤해서 잠드는 바람에 오늘에야 포스팅..

[주식] 올해 아쉬움이 남는 종목 - 플리토(300080) [내부링크]

플리토(300080) 이번에는 메타버스?? 직접 매수도 못하고, 주변인들에게 추천도 못하고 오랫만에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어제까지 개인들의 매도세가 많아서 개별 종목들이 힘을 내지 못하였고... 양도세에 대..

[주식] 관심종목 EDGC(245620) [내부링크]

암 진단과 코로나 진단 하지만 역시 재무는 걱정.. 만약 진입한다면 소액으로 크게 벌자??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 종목은 EDGC(245620) 입니다. 우선 무슨 종목인지 기업 개요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cfD..

[주식] 계좌 복구하기 프로젝트 [내부링크]

익절하고 남은 종목들 이제 복구를 시작할 시점이네요 내년 봄까지 얼마나 복구할지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주식관련 아니 계좌 운영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2020년에 비해 2021년은 일반 개인분..

[기업 관련 영상] 라카이 코리아 국제 소송 후원 [내부링크]

최근 포스팅을 자주 못했는데 장의 변동이 많이 심하네요 오미크론과 파월의 영샹에서 자산을 잘 지켜야할 것 같습니다. 관련해서 영상들을 보다가 특정 기업을 보았습니다. 뉴욕에 광고를 했다가 중국/일본 관련..

[주식] 원풍물산 상한가 [내부링크]

기나긴 하락 끝에 상한가 원풍물산(008290) 썬다이오드의 마이크로 LED?? 말 그대로 쳐물려 있는 원풍물산(008290)이 오늘 상한가를 갔습니다. 굉장히 우울한 차트를 보여주고 있었는데요 원풍물산은 미국의 태양..

[주식] 컴투스 [내부링크]

메타버스와 NFT 까지 게임빌도 컴투스홀딩스로 사명 변경 메타버스 NFT 흐름이 이어지는 동안은 홀딩..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관심 종목 중 급등한 종목이 있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종목은 바로 컴투스(07..

[도서 리뷰]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 [내부링크]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 제목이 모든 것을 말해주는 책 "명상도 겸하면 좋습니다" 이 책의 제목을 1년여 전쯤 들어서 한번쯤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미루고 미루다가 최근들어서야 읽었는데, 이 책을..

[원자재] 국제 유가의 행방은? [내부링크]

단기적인 반등일까, 조정 끝일까 중기적으로는 상승할 것으로 생각중.. 모처럼 지난주에 조정을 받았던 국제유가가 말미에 다시 올라오고 끝났습니다. 전반적으로 원유 가격의 상승을 말하는 뉴스가 많은데, 한가..

[주식] EDGC(245620) 급상승 - 관심종목 편입 [내부링크]

생명과학 바이오 건강관리 솔루션 플랫폼? 코로나19 진단키트? 극초기 암 진단? 관심종목으로 편입하겠습니다 오랫만에 새로운 관심종목으로 포스팅을 합니다 그 종목은 바로 EDGC(245620) 입니다. 11월의 첫 거..

[주식] 플리토(300080) 급락 [내부링크]

플리토 하한가에 가까운 급락 수급에 따른 하락 소나기는 피하는게 맞지만.. 어제 한동안 못본 플리토가 어느정도 상승했었고, 단기간의 목표가에 다가오니 조금씩 수익실현을 하는게 좋을거 같고, 오르더라도 4만..

[원자재] 국제 유가에 대한 푸념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그냥 쉬어가는 의미로 기록하는 내용 입니다. 얼마 전 에너지 관련 상승폭이 우려되어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다행히(?) 천연가스는 일부 하락을 했습니다. 날씨가 추워지는데 급락한 부분들이 이해가..

[주식] 관심종목 리뷰 - 플리토(300080) [내부링크]

국립국어원에 'AI 데이터 공급'큰제목 2021년 한국어-외국어 병렬 말뭉치 구축 성장 할만한 분야의 종목은 역시.. 기존의 관심종목들이 재미가 없는 가운데 플리토(300080)만이 유일하게 상승흐름을 이어가고 있습..

[주식] 컴투스(078340) 깜짝 상승 [내부링크]

장중 VI발동한 컴투스(078340) 10만원대는 지켜주는 것인가 주가의 반등은 언제 컴투스가 장중 10% 이상 상승하였습니다. 지인이 13~14만원 정도 평단으로 가지고 있어서 모니터링 중이었는데, 잠시 살펴보도록 하..

[원자재] 유가와 천연가스 [내부링크]

국제 유가와 천연가스 천연가스가 진정되자 이번엔 유가 올 겨울이 걱정됩니다 나날이 쉽지 않은 시장에 별일 없는지 걱정이 되는 나날입니다. 개별 종목의 가격도 문제이지만 우리의 일상까지 영향을 줄만한.. 겨..

[책리뷰] 하버드 상위 1%의 비밀 [내부링크]

"신호를 바꾸는 것은 가난, 유전자 등을 바꾸는 것보다 더 현실적이다" "보통 사람들은 교실에서 밀려난 학생들을 노력의 부족으로 판단하지만 심리학자들은 노력을 하게 만드는 환경의 신호에 주목한다. 그들이..

[해외선물] 11월 19일 잡설.. [내부링크]

11월 19일 그냥 잡설.. 오늘 국내 시간 저녁 해외선물 장의 흐름이 심상치 않습니다. 대부분 하락을 하고 있네요 특히 금과 천연가스가 많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원유와 나스닥 항셍 지수는 양호한 편인데요 관..

[주식] 테고사이언스(191420) 추가 [내부링크]

11월 15일 관심종목 추가 테고사이언스(191420) 안녕하세요 관심 종목 추가 합니다. 테고사이언스(191420) EPS 166 BPS 5,983 PER 161.00 업종PER N/A PBR 4.45 동사는 200년에 설립되어 세포치료제 기반 화상..

[주간리뷰] 관심 종목 리뷰 - 11월 2주차, 대한과학 [내부링크]

11월 15일 돌아보는 관심종목 시간입니다. 안녕하세요 기온은 따뜻하지만 미세먼지가 많은 주말입니다. 그 동안 포스팅해온 종목들을 돌아보는 주간 리뷰 시간이에요. 우선 관심 종목 추가로 포스팅이 되었던 종목..

[주식] 대한과학(131220), 일신바이오(068330) 상한가 [내부링크]

미대선 기간동안 흔들리는 것 + 평균 단가가 높아서 견디지 못한 부분 때문에 수익 청산했던 대한과학이 다시 흐름을 보여주었습니다. 일신바이오도 함께 움직인 소식은 바로 이 뉴스입니다. moneys.mt.co.kr/news..

[주식/해외선물] 11월 9일 돌아보기 [내부링크]

11월 9일 관심 종목과 해외 선물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무척 갈망하게 되는 요즘입니다. 몸과 마음이 피곤하군요 이런 상황일수록 정신을 바짝 차리고 매진해야겠습니다. 포스팅 종목 중에는 단연 남성(0042..

[주식] 원풍물산(008290) 리뷰 [내부링크]

11월 11일 원풍물산(008290)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스팅을 했던 종목 중에 움직임이 있어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지난 10월 30일이 추가한 원풍물산(008290) 입니다. [재테크이야기/주식과파생] - [주식] 원풍물산(0..

[주간 리뷰] 포스팅 종목과 해외 선물 [내부링크]

11월 첫째주 리뷰 시간입니다.  안녕하세요 최근 업무량이 늘어서 모두 잠든 시간에 귀가하다 보니 체력이 떨어져서 포스팅 및 리뷰가 없었습니다.  날도 추워지고 체력도 떨어지니 무언갈 하는게 매우 피곤한..

[주식] 디와이(013570) 관심종목 추가 [내부링크]

11월 8일 관심종목 추가 디와이(013570) 안녕하세요 오늘 새로운 종목 추가는 디와이(013570) 입니다. 저는 블로그를 시작하기 한참 전인 작년에 매수를 해서 지금 약간 손실 중인 상태인데 매수 진입 가능해보여..

[주식] 이즈미디어(181340) [내부링크]

11월 2일 관심종목 추가 이즈미디어(181340) 안녕하세요 오늘의 신규 관심 종목 이즈미디어(181340) 입니다. EPS -1,488 BPS 4,478 PER N/A 업종PER 62.42 PBR 0.88 현금배당수익률 0.00% 본사주소 경기도..

[주식] 관심종목 상한가 - 남성(004270) [내부링크]

10월 30일, 기존 포스팅 종목 상한가 남성(004270) 금요일 오후에 갑작스러운 상승과 함께 남성(004270)이 상한가에 안착하였습니다. 잠시 찾아보았는데 아직 별다른 뉴스는 없네요 10월 초에 저항받을만한 자리..

[주식] 원풍물산(008290) 관심종목 추가 [내부링크]

원풍물산(008290) 사지 마세요 오늘 신규로 추가한 관심 종목은 원풍물산(008290) 입니다. 대표이사 : 이원기, 이두식 본사 주소 : 인천시 서구 가좌로 31 (가좌동) www.wonpung.com/main.html WONPUNG www.wonpun..

[주식] 대한과학 그리고 코스닥 [내부링크]

코스닥이 많이 빠진 날이네요 요즘 계속 많이 바빠서 평일 포스팅을 덜하고 있는데.. 오늘은 하락이 크게 나온 날이라 간단하게 흐름만 적어보겠습니다. 코스피는 -0.72%, 코스닥은 -3.71% 네 코스닥이 체감이 아..

[주식] 대한과학(131220) 외 관심종목 리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대한과학(131220) 대응 및 목표가와 포스팅 종목들을 돌아보겠습니다. 대한과학 대응 대한과학(131220)이 금요일 한 때 -10%까지 가서 보유하신 분들은 살짝 고민이 되었을겁니다. 저도 바쁜 와중에..

[주식] 오늘의 상한가 관심 종목 - 대한과학(131220), 수산중공업(017550) [내부링크]

대한과학(131220) 수산중공업(017550) 오늘의 (관심) 상한가 종목입니다. 누누히 만원을 원했던 대한과학(131220) 입니다. 아직 독감 접종 사건의 영향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나아가서 COVID-19 백신의 초저..

[해외주식] 미국, 캐나다, 영국, 독일 써머타임 미적용 시간 변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해외 주식 써머타임 변경에 따른 해외 주식 거래시간 변경이 되어 공유합니다. -> 미국, 캐나다, 영국, 독일 써머타임 미적용 시간 변경 국가 적용기간 개장시간(한국 기준) 폐장시간(한국 기준..

[주식] 대한과학 [내부링크]

대한과학(131220) 대한과학(131220)이 오후에 갑작스런 VI 발동.. 오늘 안타까운 뉴스가 있었습니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009&aid=0004677241 독감백신 접종한 1..

[주식] 관심 종목 현황 [내부링크]

10월 18일 기준 포스팅 관심종목 현황 입니다. 지난 1주일은 재미가 없는 장세가 지속되었습니다. 특히 코스닥이 체감 적으로 상대적 하락이 컸었네요 그럼 포스팅 종목의 흐름을 볼까요.. 역시 HDC아이콘트롤스..

[주식] 앤씨앤, 삼표시멘트, 옴니시스템, 제이씨현시스템, HDC아이콘트롤스, 인포뱅크 [내부링크]

앤씨앤(092600) 삼표시멘트(038500) 옴니시스템(057540) 제이씨현시스템(033320) HDC아이콘트롤스(039570) 인포뱅크(039290) 흐름만 보겠습니다. 앤씨앤 4,500원 깨는지 보면서 들고 가보세요 삼표시멘트 받으세요..

[주식] 10월 13일 포스팅 종목 현황 [내부링크]

10월 13일은 포스팅 종목만 보겠습니다. 지수는 잔잔했지만 전반적으로 양호한 하루였던 것 같습니다. 삼표시멘트 양호하구요, 삼보모터스는 8천원을 한번에 넘길지 봐야겠지만.. 한번 청산하고 다시 들어가도 좋..

[주식] 남성(004270) - 오늘의 포스팅 종목 [내부링크]

오늘의 종목은 남성(004270) 입니다 포스팅 종목 중에 오늘 남성(004270)이 급등하여 상한가 마감했습니다. 과거 포스팅 내용은 아래 링크를 보시구요. [재테크이야기/주식과파생] - [주식] 남성(004270) 9월 1일..

[주식] 플리토(300080) [내부링크]

개인 투자를 위한 기록과 지인들을 위한 기록입니다. 모둔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오늘의 종목은 플리토(300080) 입니다 EPS -1,356  BPS 4,664  PER N/A  업종PER 280.89  PBR 3.43  ..

[주식] 대한과학(131220), 제이씨현시스템(033320) 대응 [내부링크]

개인 투자를 위한 기록과 지인들을 위한 기록입니다. 모둔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좋거나 좋다 말았거나 대한과학(131220) 우선 지인은 축하드립니다. 오늘 대응한다고 봤을때 좋은 자리에서 던지셨..

[주식] 급상승 관심종목 제이씨현시스템(033320) [내부링크]

개인 투자를 위한 기록과 지인들을 위한 기록입니다. 모둔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돌아온 관심종목 농담처럼 만원 목표가를 말한 제이씨현시스템(033320)이 오늘 급등해주었습니다. [재테크이야기/..

[주식] DSC인베스트먼트(241520), 대한과학(131220), JW중외제약(001060) [내부링크]

개인 투자를 위한 기록과 지인들을 위한 기록이며, 모둔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연휴가 끝나고 시작되는 10월입니다. 기존에 포스팅되었던 종목 리스트는 지난주 마지막 개장일에 아래와 같이 끝났습..

[도서/책 리뷰] 파이어족이 온다 [내부링크]

금융위기 후 전 세계 젊은이들을 사로잡은 라이프 스타일 혁명 Financial Independence Retire Early 30대에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꿈꾸던 삶을 사는 사람들 이라는 문구로 시작되는 책입니다. 미국의 중산층으로..

[주식] 대한과학(131220), 인포뱅크(039290) [내부링크]

추석 연휴를 이틀 앞둔 월요일 입니다. 다행히 장이 하락을 멈추고 반등을 시작하였는데요 확실히 코스닥이 떨어질때도 많이 떨어지고, 반등을 할때도 많이 하네요 각설하고 바로 종목으로 들어가겠습니다. 대한과..

[주식] 관심 종목 현황 (포스팅 종목 위주) [내부링크]

지난 한주간 양시장 전부 많이 내리는 우울한 한주였습니다. 전반적인 것을 보기 위해 코스피와 코스닥 차트를 보겠습니다. 두 지수 모두 기술적으로 60일 이동평균선을 깨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금요일날 반등을..

[책/도서 리뷰] 주식투자의 정석 [내부링크]

"사람들이 부동산에서는 돈을 벌고, 주식에서는 돈을 잃는 이유가 있다. 사람들은 부동산을 살 때에는 몇 개월을 투자하면서도 주식을 살 때에는 몇분만에 결정해버린다." 한 번 배워 평생 써먹는 주식 투자의 정..

[주식] 9월 24일 관심 종목 현황 [내부링크]

요즘 너무 피곤해서 간략하게 포스팅합니다 ㅜㅜ 오늘도 전반적인 시장은 안좋았습니다. 각 종목의 매수 관점은 아래 링크를 보시구요 [재테크이야기/주식과파생] - [주식/해외선물] 오늘 시황 정리 전반적인 포..

[주식/해외선물] 오늘 시황 정리 [내부링크]

코스피/코스닥 모두 아래꼬리를 달고 버텨준 하루였습니다. 오늘밤 파월의장의 연설과 원유 재고 발표가 있어서 변동성은 더 심해질거 같구요 달러가 상승세로 돌아선 분위기 입니다. 아직까지는... 포스팅 종목..

[해외선물] Gold, Natural Gas, Corn [내부링크]

주의 : 해외 선물은 급격한 변동성을 보이며, 당신의 계좌를 위협할 수 있습니다. 주식 포스팅 작성중에 골드가 약간 올라버렸네요 골드는 매수 관점 입니다. view.asiae.co.kr/article/2020092213132654263 코로..

[주식] 포스팅 종목 점검 - 추석 연휴를 앞둔 주식시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코스피 코스닥 양 시장이 내렸습니다. 보유 종목들이 대부분 하락했을 것이고, 스트레스들이 심했을텐데요.. 보통 긴 연휴 전에는 장이 좋지 않습니다. 동학개미들도 연휴에 쓸 돈이 필요했을..

[주식] 신화인터텍(056700), JW중외제약(05670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뽑아본 종목 신화인터텍(056700) - 신규 JW중외제약 - 기존 "직장인, 자영업, 전업주부 등을 위한 주식 투자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오늘도 거창한 말로 시작해 봅니다. EPS 325  BPS 3,329..

[주식] 시황과 관심종목 현황 [내부링크]

오늘 코스피는 -0.95%, 코스닥은 -2.46% 하락하여 마감했습니다. 코스피는 장초반 개인이 매도를하다 매수로 돌아섰지만, 외인들의 매도세를 이겨내지 못한것 같네요 코스닥은 개인을 제외한 기관/외인의 양매도세..

[주식] jw 중외제약(작성중) [내부링크]

jw중외제약입니다 추가 내용은 밤에... http://m.newspim.com/news/view/20200918000934 [종합] 로슈 "악템라, 글로벌 3상서 코로나 중증환자 호흡기 필요성·사망 감소 확인" [서울=뉴스핌] 이홍규 기자 = 글로벌..

[책/도서] 아빠의 첫 돈 공부 (박성현 저) 리뷰 [내부링크]

"월급 노예 18년 만에 찾은 경제적 자유 달성법" 아빠의 첫 돈공부 [개인 의견] 부모님 한테 들었으면 좋았을 법한 자본주의 사회로 첫 걸음을 내딛을 때 알아두면 좋은 이야기를 다뤘습니다. 돈.. 자본과 부채에..

[주식] 복기 - 시너지이노베이션, 그리고 관심종목 현황 [내부링크]

요즘 계속 바빠서 장중에 못보고 있습니다. 오늘 장은 전반적으로 안좋았던거 같고, 미국 장도 파랑파랑 하군요 그럼 돌아 볼까요? "직장인, 자영업, 전업주부 등을 위한 주식 투자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재테크..

[해외선물] Crude Oil, Gold, Natural Gas [내부링크]

피곤해서 짧게 씁니다. 전부 매수 관점 말씀드렸죠? 어제 포스팅 기준이었죠 가스는 조금만 더 확인 골드는 살짝 올라서 아쉬움 오일은 매수

[주식] 관심 - 한국전자금융(063570) [내부링크]

오늘 하루 종일 바빠서 제대로 못봤는데, 무슨일이 있었나요 라고 찾아보니 일단 FOMC 경계감 뉴스가 많습니다. 아마도 한번의 큰 변동성이 있겠지만, 지금은 닥공의 시기 아닙니까 "직장인, 자영업, 전업주부 등..

[주식] 황금에스티(032560) 그리고 오늘 강세 관심종목 [내부링크]

전반적인 주식장은 괜찮았던 것 같은 하루 입니다. 지인 한분은 인포뱅크를 소액 매수해서 외식값 정도 수익중이라고 하시니 왠지 뿌듯하네요 코로나 이전에 운영하다 물려 있는 제 종목들도 얼른 날아가길 바라며..

[해외선물과 주식] Natural Gas(천연가스), Gold(골드/금), Crude Oil(크루드오일/원유) 그리고 애플(Apple)과 비트코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랫만에 돌아온 해외선물 시간입니다." 1. Natural Gas(천연가스) 다시 매수를 고민해볼 시기가 다가오는 천연가스 Natural Gas 입니다. 우선 10월물은 오늘 또는 하루이틀 더 보고 들어가면 될것 같..

[주식] 관심종목-원익(032940), 복기-시너지이노베이션 [내부링크]

"직장인, 자영업, 전업주부 등을 위한 매매를 고민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갑자기 무슨 소리냐하면.. 이제 일주일마다 보던 관심종목 결과를 매일 할 수 있다는 것이죠 [재테크이야기/시스템트레이딩] - [시..

[주식] 관심 종목 되돌아보기 [내부링크]

(아직까진)일주일에 한번 돌아보는 관심 종목 정리의 시간입니다. 오늘 낮에 만든 종목 발견 후, 다음날 시가, 최고가, 최저가, 최종가격을 이용해 보려 합니다. 버그가 있을 수 있으니 어느정도 확인 될 때까지는..

[시스템] 관심 종목 복기/정리 프로그램 제작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관심종목의 숫자가 늘어남에 따라 관리에 어려움이 느껴져서 시작한 복기 및 정리 프로그램 제작 포스팅입니다. [재테크이야기/시스템트레이딩] - [시스템] 관심 종목 복기/정리 프로그램 제작 시작 [..

[책/도서] 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 [내부링크]

- "단숨에 부가 늘어나는 쾌감을 즐겨라" - 자수성가형 프로 사업가가 알려주는 확실하고 안전하게 빨리 부자 되는 방법 10가지 [개인 의견] 아마도 과거에 이 책을 읽었다면.. 헛 웃음만 짓고 넘어갔을 느낌의..

[주식] 인포뱅크(039290) 그리고 지인후기 - 앤씨앤, 영진약품 [내부링크]

오늘의 종목은 인포뱅크(039290) 입니다. 기업정보 관련 EPS 97  BPS 6,208  PER 72.95  업종PER 20.39  PBR 1.13  현금배당수익률 0.14% 본사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660 유스페이..

[주식] HDC아이콘트롤스(03957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의 종목은 HDC아이콘트롤스(039570) 입니다. EPS -358  BPS 10,245  PER N/A  업종PER 6.82  PBR 0.88  현금배당수익률 3.89% 본사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213번길 5..

[시스템] 관심 종목 복기/정리 프로그램 제작 시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말마다 관심 종목을 복기할때 최고가 최저가 현재가 등을 기록하기가 너무 귀찮았습니다. 시스템을 구성하기 전에 이러한 귀찮음으로부터 벗어나서 조금 더 자유로워지기 위해 툴을 제작하기로 결심..

[주식] 옴니시스템(05754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새로 소개할 종목은 옴니시스템(057540) 입니다. EPS 463  BPS 2,328  PER 4.85  업종PER 35.83  PBR 0.96  현금배당수익률 0.00% 본사주소 경기도 여주군 가남면 연삼로 284 홈..

[해외선물] 원유 (Crude Oil) 그리고 천연가스 (Natural Gas) [내부링크]

미국 시장과 다르게 하루 하루 상승을 이어가는 국내 장세속에서 좋은 결과 있으신지 모르겠습니다. 제 개인 계좌는 오랫동안(코로나 이전부터) 들고 있던 지라 큰 재미는 없네요 ㅎㅎ 오늘은 지난번 포스팅에서..

[주식] 지인 상담 - 영진약품(003520) [내부링크]

혹시라도 검색해서 오시는 분들중에 비슷한 조건이 있으신 분들이 있을까 하여 포스팅으로도 올려봅니다... 이번에는 지인상담 시간으로 꽤나 오랜 기간 본의 아닌 장투로 가지고 계시는 종목 바로 영진약품(0035..

[주식] 관심종목 되돌아보기 그리고 시너지이노베이션, 삼보모터스 [내부링크]

1주일이 한번씩 보는 관심 종목 돌아보기 입니다. 요즘 국내의 유명하신 투자자 분들에 대한 내용들을 살펴보며, 매매 스타일까지 따라갈 수는 없겠지만 스트레스를 줄이고 편안하게 유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해외선물] 금(골드/gold), 천연가스(Natural Gas), 옥수수(Corn), 원유(Crude Oil) [내부링크]

오랫만에 다시 보는 해외선물 시간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금(골드/gold)는 $1,950 아래에서 ETF나 ETN으로 분할 매수 말씀을 드렸었습니다. 오늘 다시 $2,000 을 터치하고 횡보상태입니다. 우리나라 시간으로 2..

[주식] 오늘의 복기 - 시너지이노베이션(048870) 상한가 [내부링크]

오늘도 역시 놓쳐서 날아가는 종목.. 지나간 버스에 손 흔들기가 아닌 복기하는 포스팅입니다. 그 종목은 바로 시너지이노베이션(048870) 무려 상한가를 기록했는데요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시너지이노베이션(048..

Windows10 부팅시 "잠시만 기다리세요..." 반복 - 마소 답변 해결 안됨 [내부링크]

결론... 포맷했습니다. 아래 내용은 그냥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노트북이 요 며칠째 아래와 같은 메세지를 띄우고 정상적으로 동작하는데 한참 걸려서 찾아보았습니다. 잠시만 기다리세요... 마소에 검색결과를 보..

[주식] 관심종목 현황과 복기 [내부링크]

관심 종목들의 현재 상황과 실제 또는 모의 투자를 진행하는 보유 종목을 돌아보는 포스팅입니다. 더보기 프로스테믹스, 삼표시멘트, 쎄노텍, jw중외제약, 삼성제약, 백금T&A, DSC인베스트먼트, 삼보모터스, 구영..

[책/도서] 돈 공부는 처음이라 리뷰 [내부링크]

- "0원 부터 시작하는 난생 처음 부자 수업" - 돈 공부는 처음이라 [개인 의견] "사회생활을 시작할 때, 아니 학생시절부터 이런 책을 읽을 수 있었다면 길을 찾기 위해 방황하는 시간이 적었을 것이다. " 라는..

[주식] 제이씨현시스템(033320) 급등, 대한과학(131220) 하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급등락한 종목이 있어서 기록을 남겨봅니다. 우선 제이씨현시스템(033320)인데요, 지난 포스팅의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보실 수 있습니다. [재테크이야기/주식과파생] - [주식]..

Python(파이썬) 시작하기 [내부링크]

원래의 목적은 시스템 트레이딩과 같은 환경을 구축하고자 함인데 주식과 파생 포스팅을 시작하면서.. 종목이 늘어날수록 날짜 이후에 최고점 및 최저점과 현재가를 기록하는 일이 너무 번거로워졌네요 그 부분부..

[주식] 대한과학(131220) 상한가 [내부링크]

드디어 뿜었습니다. 아 긴시간 물려서 들고왔는데.. T^T 연초에 시작하는줄 알았더니 바로 코로나와 함께 급 떨어져서 급 우울했었죠 제가 이전 포스팅 어딘가에 총알이 없는데 공부삼아 블로그를 시작했다고 올렸..

[주식] 제이씨현시스템(033320) 종목 추가 - 온라인 시험, 원격 시험 [내부링크]

바로 앞 포스팅에서 에코플라스틱을 추가할지 말지 고민을 하다가 피곤해서 그냥 한종목 더 찾아봤습니다. 바로 제이씨현시스템(033320) 입니다. EPS 37  BPS 4,523  PER 144.66  업종PER 33.96  PBR..

[주식] 에코플라스틱(038110) [내부링크]

오늘 눈에 띄는 종목은 에코플라스틱(038110) 입니다. EPS -32  BPS 4,386  PER N/A  업종PER 12.93  PBR 0.30  현금배당수익률 2.28% 본사는 경북 경주시 공단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www.eco-p..

[지인 상담] 한국석유(004090) [내부링크]

간혹 지인들이 물려있는 종목 얘기를 할때가 있습니다. 대부분 마이너스가 난 상황이겠죠? 만약, 제가 그 종목을 샀을까?? 들고 있다면?? 대응은?? 이라는 주제로 정리하는 포스팅입니다 ^^; 우선 첫번째 종목 한..

[책/도서] 자존감 수업 리뷰 - 자존감을 지키고 높이기 위한 길라잡이 [내부링크]

- 하루에 하나 나를 사랑하게 되는 자존감 회복 훈련 - "XXX만 하면 월 OOO를 벌 수 있다." "우리 아이는 어떻게 키워야 한다" "좋은 학교, 좋은 성적, 좋은 직장을.." "갭투자, 부동산 지금이라도 쫓아가야 하나...

[주식] 관심 보유 종목 현황과 복기 그리고 엑세스바이오 하한가 [내부링크]

관심 종목들의 현재 상황과 실제 또는 모의 투자를 진행하는 보유 종목을 돌아보는 포스팅입니다. 코스피 코스닥 지수가 흔들리면서 많은 분들이 스트레스를 받으셨을텐데요 코스피와 코스닥 일봉 차트를 살펴보..

[해외선물] 천연가스 Natural Gas, 옥수수(Corn)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현 시간에 돌아보는 해외선물 시간입니다. 우선 천연가스(Natural gas) 인데요, 처음 매수 의견을 드렸던 지점에서 약 4,500불 정도의 수익 구간입니다. 아래 차트 흐름에서도 보이듯이 작년 연말의 가..

[주식] 엑세스바이오 상한가 복기 [내부링크]

우선 다시 복기하기 시작한게 8월부터라는 핑계가 있다 하더라도 4천원대에서 매수하지 못하였다는 점 분명히 밝히고 시작합니다. 정말 멋진 엑세스바이오(950130) 입니다. 지난 8월 11일에 청산할 자리가 한번도..

[해외선물] 천연가스 Natural Gas, 골드 Gold [내부링크]

오늘은 다시 급상승중인 천연가스(Natural Gas)입니다. 흐름을 보면 한 일주일 정도 일봉상 횡보 구간을 가지고 아주 시원하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무슨 뉴스가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http://www.ekn.kr/news/..

[관심종목 복기] 코스피 -2.46% 코스닥 -4.17% 의 하락 / 급락 [내부링크]

오늘 양대 지수가 둘다 많이 빠졌네요 코스피는 개인이 팔고, 코스닥은 기관외인 양매도였습니다. 따라서.... 관심 종목들도 오늘 전부 급락을 했네요 포스팅 종목명 익일 시가 최저가 최고가 현재가 비고 7/28..

[국내주식] SM Life Design (063440) [내부링크]

오늘 장종료 후 눈에 띄는 종목은 SM Life Design(063440) 입니다. 영상 미디어 제작 및 영화 배급 복권 인쇄 업체로 알려져 있습니다. EPS -67  BPS 1,084  PER N/A  업종PER N/A  PBR 1.81  현금..

[국내주식] 관심종목 복기 - 액세스바이오 [내부링크]

엑세스바이오 EPS -600  BPS 732  PER N/A  업종PER N/A  PBR 18.11  현금배당수익률 0.00% 아주 예전에 JP모건 바이오 관련해서 저장해뒀던 종목인데 요즘 많이 오르길래 평일이지만 복기를 위해..

[국내주식] 구영테크 [내부링크]

아직 근본없는 개미 스타일의 재테크를 하는중이라서 ㅎㅎ 비교적 시가총액 작은 종목도 개미답게 올려 봅니다. 구영테크 EPS 127  BPS 2,906  PER 12.59  업종PER 12.86  PBR 0.55  현금배당수익..

[국내주식] 관심 종목 복기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관심 종목으로 찾은 종목들의 흐름을 복기하는 포스팅입니다. 7월 28일 장후 https://paracraft.tistory.com/3 [국내주식] 7월 28일 장후 종목검색 (프로스테믹스, 삼표시멘트) 공부 및 개인 기록..

[주식용어] BPS PBR EPS PER ROE [내부링크]

이번에는 주식 용어 중 재무지표와 관련된 내용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향후 필요한 내용들은 수정/추가 될 수 있습니다.) 경영이나 경제에 무지한 제 입장에서 재무에 관한 지표들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

[책리뷰] 부의 추월차선 [내부링크]

[개인 의견]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초창기에 읽었던 책인데 더 잊어버리기 전에 기억을 남겨 봅니다. 우선, 이 책은 무언가 구체적인 방법을 설명하는 책은 아닙니다. 평범한 집안에서 자란 사람이 사업가 또는..

[국내주식] DSC인베스트먼트 [내부링크]

아직 공부할게 많은 개미이다보니 훗날 복기를 위한 개인적인 기록임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오늘은 DSC인베스트먼트가 보였습니다. 아직은 4,000 ~ 5,000 사이에 저항을 받을것으로 보이지만 3,500원을 돌파하여..

[책리뷰] 부의 대이동 - 오건영 [내부링크]

[개인 의견] 투자를 하다보면 (특히 주식을 시작한 뒤로) 국내 주식이지만 늘 해외 미국, 유로존, 중국의 뉴스에 출렁이는 국내 증시(해외증시도 마찬가지 이지만)에 어려움을 느끼고는 합니다. 투자를 시작한..

[국내주식] 시노펙스, 수젠텍 복기 [내부링크]

코로나 이후로 줄어든 총알에 마음이 급해서 청산 했던 시노펙스는 인내심과 절제력이 부족해서 놓쳤지만.. 수젠텍은 왜 못봤을까...?? 아님 너무 싸게 사려는 생각에 지나친 것일까? 1. 수젠텍 진단키트 관련 주..

[책리뷰] 내일의 부 알파편/오메가편 - 조던 김장섭 [내부링크]

[개인의견] 재테크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일수록 읽어볼만한 책이라고 생각이 드는 책 세계 경제의 흐름과 주요사항들에 대한 공부를 하는 것은 물론 중요합니다. 이론은 이론이고 그래서 내 돈을 어디에 투자해야..

[국내주식] 삼표시멘트 갑작스런 상승뒤에 생산 중단 공시라니.. [내부링크]

오늘 뜬금없는 주가의 흐름이 있었던 삼표시멘트 입니다. 시간외에서도 3% 상승을 하고 있었는데요 다시 3% 하락 했네요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내일은 급락을 피할수 없을것 같습니다. https://finance.daum.net/..

[해외선물] 골드......... [내부링크]

오늘은 달러가 약세임에도 쉬어가는 골드 아아아아 2~3일만 빨랐어도 ㅜㅜ

[해외선물] Corn, Natrual Gas (옥수수, 천연가스) [내부링크]

개인적인 실전 또는 모의투자를 기록하기 위한 기록입니다. 복습과 복기만이 살길 ^^ 1. 옥수수 미국 장 시작 전의 옥수수 선물의 모습입니다. 저점을 형성중이며, 현재의 9월물은 약 30일의 거래일이 남았습니다...

[키움] OpenAPI 설정하기(작성중) [내부링크]

1. 키움 홈페이지 접속 2. 메뉴중 사용신청하러 가기 -> 키움 Open API+ 모듈 다운로드 및 설치 -> KOA 스튜디오 다운로드(개발가이드도 확인) ※ 모의투자 신청이 되어 있어야 진행이 가능하며 KOA 스튜디오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