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kchef-s-cookingparty2의 등록된 링크

 parkchef-s-cookingparty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건입니다.

행복의 레시피 [내부링크]

레시피(Recipe)는 요리법이라는 뜻이며, 재료의 종류 및 선택, 조리에 필요한 도구, 구체적인 조리법, 데코레이션 등 요리에 필요한 모든 사항이 요리법에 필요하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일반적인 상황에서의 지침에 가깝기 때문에, 그대로 따라 하면 된다는 것은 아니다. 레시피에서 대체로 재료의 양을 표기할 때는 무게를 사용한다. 재료의 형태가 워낙 다양해서 부피를 기준으로 할 경우 오차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저울이 없는 경우에도 부피로 환산해야 하는 어려움도 있다. 가정에서 요리를 할 경우 간편성을 추구하기에 오차 정도는 무시해도 그만이지만, 계량컵, 계량스푼 단위로 한 부피를 기준으로 한 요리법이 낫다. 그러나 레시피에는 재료와 도구 등이 필요하지만, 그것보다 반드시 필요한 것이 있다..

맛있는 식탁 [내부링크]

식탁(食卓)은 식사를 할 때, 그 위에 음식을 올려놓는 가구를 말하고, 식사(食事)는 사람들이 모여서 음식을 먹는 일을 말하는 데, 주로 가족과 친척, 친구, 직장 동료, 지인들과 함께 한다. 식사는 우리들에게는 행복하고 소중한 시간이자 기회이다. 음식을 통해 영양소나 에너지를 보충해서 식생활 개선 및 건강과 생명을 유지시켜 주고, 살아가거나 성장 및 활동을 할 수 있게 해 주며, 식사를 하면서 대화를 통해 사람들의 소통도 원활하게 해 주기 때문이다. 식탁도 현재의 주방처럼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식탁과 식사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해 보자. 1. 식탁의 이야기 식탁(食卓)은 식사를 할 때, 그 위에 음식을 올려 놓는 가구이며, 식사를 하기 위해 모이는 자리라고도 할 수 있다. 식탁은 일반적으로 의..

즐거운 주방 [내부링크]

주방은 부엌이라고도 하며, 요리와 설거지를 하기 위한 전용 공간이다. 요리사나 주부들에게는 행복하고 즐거움이 넘쳐나는 공간이기도 한다. 그러나 주방은 이제 더 이상 요리만을 위한 공간이 아니다. 시간이 지나고 시대도 변하면서 따라 주방도 용도가 넓어지고 있는 데다가, 이 시대에 어울리는 주방의 모습이 등장하고 있다. ‘즐거운 주방’은 무엇을 의미하는 걸까? 그리고 지금의 주방은 어떤 공간이 되었을까? 1. 주방은 행복하고 즐거운 공간이다. 주방은 식당이나 레스토랑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제일 행복하고 즐거운 공간이다. 요리는 사람들에게 행복과 즐거움, 재미를 선물하는 것이다. 집에서 그런 일을 가능하게 해 주는 곳이 바로 ‘주방’이다. 주방은 그야말로 요리사나 주부, 요리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행복과 즐..

요리라는 것은... [내부링크]

요리(料理)는 ‘요리음식점’(한성주보, 1886년 10월 4일 치)에 처음 나온, 조선말 한성에 진출한 일본인들이 음식을 만들어 팔던 가게의 간판을 인용한 말로 먹기 좋게 가공한 음식이나 가공 자체를 의미한다. 식재료를 가공하는 행위에는 ‘조리(調理)’도 명사로 쓰이지만, 음식을 보고 조리라고 부르지는 않는다. 요리(料理)는 料(헤아릴 요)와 理(다스릴 리)고 조리(調理)는 調(고를 조)와 理(다스릴 리)로서 조리는 재료를 알맞게 해 다스려 음식을 만든다는, 즉 음식을 먹기 좋게 만든다는 듯이고 요리는 ‘다스리다, 처리하다’라는 뜻이었으나 이것이 전의 돼 ‘음식 하다’나 ‘완성된 음식’ 자체를 의미하게 되었다. 그러나 내가 생각하는 요리는 다르다. 내가 생각하는 요리는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행복, 재미를 ..

Park’Chef의 Blog 2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Park'Chef의 Cooking Party 2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소개하겠습니다. 저는 Park'Chef의 Cooking Party 2를 운영하고 있는 Park’Chef라고 합니다. 본명은 박종석입니다. 저는 1994년 서울에서 태어나 2013년에 서울호서전문학교 호텔조리과에 입학해 요리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2015년에 호텔조리과를 졸업하고 3월에 가족들과 일본으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일본에 들어가서 4월에 일본어 학교에 입학해 일본어공부를 시작해서 2016년에 JLPT N2에 합격하고 2017년에 일본어 학교를 졸업하고 4월에 일본 도쿄에서 유명한 요리전문학교인 핫토리영양전문학교 조리사본과(服部栄養専門学校 調理師本科) 입학해 1년 만에 다시 요리공부를 시작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