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tient-life의 등록된 링크

 patient-lif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1건입니다.

파이썬으로 텍스트 파일 가공하기 [내부링크]

명령 프롬프트(cmd)에서 작업 python import os os.getcwd() #현재 파이썬이 실행되고 있는 위치 표시 os.chdir() : 폴더 이동하기 os.chdir('C:\\Users\\seoi\\Desktop\\programming\\web') os.chdir(r'C:\Users\..

[충무로 가성비 맛집] 필동멸치국수 | 필동멸치국수 리뷰 [내부링크]

[충무로 가성비 맛집] 필동멸치국수 | 필동멸치국수 리뷰 토익보는날... 오늘은 충무로 대한극장 바로 옆에 있는 필동멸치국수에 다녀왔다. 이른 오후라 그런지 연 가게도 없고~ 날씨가 추워선지 뜨끈한 국..

[CU 신상 디저트] 연세우유 에끌레어 초코 리뷰 [내부링크]

CU 신상 디저트 연세우유 에끌레어 초코 리뷰 CU에서 디저트를 사왔다! 연세우유로 만든 에끌레어 초코 참고로 에끌레어 먹어본 적 없다. 이번이 처음 먹어본다. 그래서 좀 기대ㅎㅎ 가격은 2600원이다. 저렴한 가..

[CU] 편의점 과일 리뷰 | ONE CUP 샤인/사과 & 샤인/방토 [내부링크]

[CU] 편의점 과일 리뷰 | ONE CUP 샤인/사과 & 샤인/방토 배가 고픈 밤... CU에 가서 과일컵을 사왔다. 요즘 CU에 참 자주 가는듯. GS 도시락 쿠폰을 끊었음에도! 구매한 것은 ONE CUP 샤인/사과 랑 ONE..

[무료 3D 모델링 프로그램 추천] Blender 다운로드 [내부링크]

blender는 3D 컴퓨터 그래픽 제작 소프트웨어 중 하나로 각광받고 있는 오픈소스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blender를 사용해 제작한 애니메이션 원래 유료 프로그램이었던 blender는 매출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CU 도시락 리뷰] The 건강식단 밸런스 : 곤약밥과 오븐닭구이 통그릴비엔나와 계란 [내부링크]

 The 건강식단 밸런스 ㅡ곤약밥과 오븐닭구이 통그릴비엔나와 계란ㅡ 솔직히 CU도시락은 별로 맛이 없다. GS 도시락이 더 맛있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최근 너무너무 추웠고! CU편의점은 기숙사 바로 앞에, GS는 5..

[파이썬] 1712 손익분기점 계산하기 [내부링크]

손익분기점을 계산하는 문제이다! 주어진 변수 A = 고정비용 B = 노트북 한대를 만든는 데 드는 비용 C = 노트북 한대당 가격 손익분기점 = 총 수입이 총 비용보다 최초로 더 많아지는 지점 내가 설정한 변수 N =..

flask [내부링크]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파이썬 프레임워크 *프레임워크? 소프트웨어의 목적에 따라 효율적으로 코드의 구조를 짜는 개발 방식. 코드 관리가 체계적으로 가능하여 유지보수과 쉽고 기본적 틀을 제공하므로 생..

파이썬 프로그래밍의 기본: 가상환경 [내부링크]

가상환경 설치 폴더를 만들고 폴더 안에 가상환경 생성한 뒤 작업하기 >> 패키지간 버전충돌 방지 가능 python -m venv 가상환경명 #가상환경 설치 python -m venv 가상환경명 --system-site-packages #시스템 기..

ch13. unemployment and inflation [내부링크]

inflation 일반적 가격의 계속적인 증가 >> 돈의 가치 감소시킴 inflation의 self-sustaining(자급자족) 성격: 영속적(perpetuate its own), 외부 개입없이 사이클 돌 수 있다 1. 가격증가>> 생산자 이윤 증가 2...

ch11. Economic growth [내부링크]

Economic Growth 국가의 부가 증가 multiple events의 long run 과정 긴 timeframe에서의 트렌드를 봐야 한다(월간, 분기간 아님) economic growth는 사회의 prosperity의 측정방식 시간이 지남에 따라(over time)..

ch10. the economics of global marketplace [내부링크]

trade: 재화 서비스를 다른 재화 서비스와 교환하는 것 international trade resource allocation이 더 효율적, social well-being 증가 >> win win result 한 나라에서 import와 export가 각각만 가능할 수는 없..

왕초보의 flask를 이용한 웹서버 실행 오류해결! [내부링크]

flask를 이용한 기본적인 웹사이트를 실행시켜보고 싶다. flask run 을 쓰면 나오는 주소로 들어가면 웹사이트를 볼 수 있다고요? 그래서 해보기로 했다. 그리고 마주하는 수많은 오류들... 빨간글멈춰 검색해보..

week11 [내부링크]

프레임워크 Frame + work의 합성어로 일정한 틀 안에서 일하는 것 개발에서의 프레임워크는 소프트웨어에서 설계와 구현의 형태를 제공한다. 따라서 효율적이다. front-end 사용자가 마주보는 인터페이스. 즉, 사..

ch12 | Money, banking, and the financial system [내부링크]

돈의 3가지 기능 Medium of exchane: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기 위한 매개체 가치 측정 가치 저장 돈의 양을 측정하기 돈의 가치 역시 다른 제품, 서비스처럼 수요와 공급에 의해 가치가 바뀐다 통화량(money supp..

[코바늘 도안 번역] 북극곰 인형 [내부링크]

북극곰 2.5mm 코바늘, 8mm 눈, 완제품 약 14-16cm 침법설명 Ch 사슬뜨기 X, sc 짧은뜨기 V 짧은뜨기 코 늘리기 A 짧은뜨기 코 줄이기 T 긴뜨기 Blo 뒤쪽의 반코뜨기 Flo 앞쪽의 반코뜨기

애드센스 연동 드디어 성공!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연동 성공했다! 드디어! 전에 신청했다가 떨어진 적이 있었다. 그저 승인받아서 그저 좋다ㅎㅎ 글은 뻘글까지 합해서 54개 올렸다. 7월 2일에 첫글을 올렸으니 약 4개월만이다. 시간이 이렇게 빠르..

한국 멸종 동물 ① 한국에서 절멸한 육식동물 [내부링크]

한반도 근대에는 참 일이 많았다. 일제강점기를 거쳐 6.25, 급격한 산업화까지... 그 사이 참 많은 생물들이 멸종했고 지금도 멸종 위기를 겪고 있다. 오늘은 한국의 절멸종과 멸종위기종 중 절멸종에 대해 이야기..

[코바늘] Fleece Teddy and Bunny 도안 [내부링크]

원본 사이트에 들어가면 더 자세한 내용이 있습니다. 번역예정 https://www.allaboutami.com/pattern-fleece-teddy-and-bunny/ Pattern: Fleece Teddy and Bunny You can purchase an INEXPENSIVE AD-FREE PDF of..

[코바늘 인형 도안 번역] 귀요미 러버덕 도안 [내부링크]

원본 번역본 큰 날개가 귀여운 오리

Ch9. The economics of professional sports [내부링크]

배우는 목적 미국 전문 스포츠 프렌차이즈의 상호적인 비즈니스 행위에 대해 분석 전문 스포츠 팀이 비완벽하게 경쟁적인 시장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담합을 통해 이윤을 어떻게 극대화하는지 스포츠 리그의 mon..

주린이도 수익 내는 알짜 주식 선정 노하우 | ch1. 주식투자도 준비가 필요하다 | [내부링크]

가장 기초적인 내용들부터 확실히 하자! 코스피와 코스닥 우리나라 증권시장에는 유가증권시장(코스피 마켓)과 코스닥 시장이 있다. 코스피 마켓은 우리나라의 대표 주식시장으로 대형 우량 기업의 주식이 상장되..

코바늘 인형을 더 귀엽게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코바늘 인형을 더 귀엽게 만드는 방법 1. 패턴에 맞는 실 사용하기 fancy yarn cotton yarn: 자주 사용! acrylic yarn milk cotton yarn: 코튼과 아크릴이 섞인 실. 추천! 2. 추천하는 코바늘 치수보다 작은..

CH8. monopoly, oligopoly [내부링크]

market competition 시장은 완벽하게 경쟁적이지 않다: 시장실패와 정부개입 시장경쟁에 대해 신경써야 하는 이유: 이윤 극대화, 최적의 재화 할당 monopoly power 독점: single seller of good or service with n..

[파이썬] 오늘의 백준 2577, 3052번 [내부링크]

#2577 #a, b, c = list(map(int,input().split())) 줄마다 입력해야 한다. a = int(input()) b = int(input()) c = int(input()) #num = (a*b*c).split() #int형은 split 사용 불가능 num = list(str(a*b*c)) for..

지구에서 멸종된 생물들 ② 멸종을 막으려다 다른 애를 멸종시킴 [내부링크]

보존의학이란? 오늘날 전 세계 3만 5천종 이상의 생물들이 멸종위협을 받고 있다. 외래종의 침입, 서식지 파괴, 질병, 밀렵, 기후변화와 환경오염 등 다양한 위협이 있다. 이러한 위협으로부터 생태 환경 보존을..

2021년 세계에서 인기있는 고양이 품종 TOP10 [내부링크]

고양이는 귀엽다. 도도한 성격도 귀엽다. 그러다 가끔씩 보여주는 애교와 댕청한 모습에 집사는 녹는다 녹아~ 오늘은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고양이 품종에 대해 조사해봤다. 2021년 세계에서 인기있는 고양..

[Python] 오늘의 백준 10818, 2562번 정답 [내부링크]

백준 10818번 #10818 내장함수를 사용하는 경우 count = int(input()) nums = list(map(int, input().split())) print(max(nums), min(nums)) #10818 내장함수 사용 안하는 경우 count = int(input()) nums = list..

[2021] 동국대학교 남산학사 생활기(?)와 꿀팁 [내부링크]

2021학년도 동국대학교 남산학사의 상황 코로나 이후 동국대학교 남산학사에 들어왔다. 그래서 기대와는 다르게 못하는 게 많다. 기숙사 입사 전에는 맨날 스터디존가서 12시까지 공부해야지~ 이생각했는데 현실은..

세상에서 가장 작은 고양이는? 너무너무 귀엽다 [내부링크]

세계에서 가장 작은 고양이? 몇년 전 대히트를 친 BBC의 다큐멘터리, "Big Cats"! 그 중에서도 세계에서 가장 작은 고양이가 나오는 "이 영상"은 무려 유튜브 영상 조회수 4700만여회를 달성했다. World's smalles..

무료 OCR 사이트 추천! Online OCR [내부링크]

무료 OCR 사이트 추천! Online OCR 사진으로 된 PDF 파일을 텍스트로 바꾸고 싶어서 이것저것 뒤지는 도중 좋은 사이트를 찾았다. Online OCR이라는 사이트이다. 영어 외에도 여러 언어들의 OCR이 가능하고,..

[데이터분석을 위한 라이브러리]02 데이터 핸들링을 위한 라이브러리 NumPy [내부링크]

02. 데이터 핸들링을 위한 라이브러리 NumPy 02-1. NumPy NumPy란? Numerical Python 파이썬에서 대규모 다차원 배열을 다룰수 있게 도와주는 라이브러리 라이브러리 Pandas NumPy Mathplotlib 데..

[AI기본교육] 데이터 분석을 위한 라이브러리_01.파이썬의 여러가지 모듈과 패키지 [내부링크]

모듈의 필요성 코드의 길이가 길어지면 모든 함수, 변수 구현은 불가능>>누군가 만들어놓은 함수, 변수등을 활용하자. 모듈: 특정 목적을 가진 함수, 자료의 모임 모듈 사용하기 import rando..

[AI기본교육] 파이썬 기초: 함수 [내부링크]

함수: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코드(들의 모임) 내장함수: 파이썬 개발자들이 이미 만들어 둔 함수들 len(): 자료의 길이 int(): 자료를 정수형으로 변환 str(): 자료를 문자열로 변환 input(): 자료 입력하는 함수..

[무료 교육 추천] 2021 AI 온라인 실무교육과정! [내부링크]

엘리스 아카데미에서 공부하다가 알게 되었다. 진짜 좋은 기회 같아서 추천! 회원가입 후 신청만 하면 공짜로 AI관련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 전에 테스트를 보는데 테스트 결과에 따라 기초부터, 아니면 심화..

ch4. Pollution problems [내부링크]

Gilets Jaunes yellow vest movement 프랑스에서 2018.10.21.부터 일어나는 대규모 시위 정부의 주유세 인하, 긴축 재정과 유류세, 자동차세 인상같은 조세 개혁이 중산계급과 노동계급에게만 부담을 준다고 주장..

[2일차] 지옥에서 돌아온 깃&깃허브 ch2 [내부링크]

CH2 깃으로 버전 관리하기 버전: 문서 수정시마다 수정내용 스냅숏으로 찍어서 저장 02-1 깃 저장소 만들기 깃 초기화하기: git init mkdir hello-git #hello-git이라는 디렉토리 생성 cd hello-git #..

[1일차] 깃 시작하기: 리눅스 명령어 [내부링크]

리눅스 명령어 연습하기 현재 디렉터리 살펴보기 pwd 현재 위치의 경로 ls 현재 디렉터리에 어떤  파일, 디렉터리가 있는지. 이름뒤에 / 있는게 디렉터리 -a 숨김 파일, 디렉터리 함께 표시 -l 파일, ..

[파이썬] Do it! 첫 파이썬 1일차 [내부링크]

<프로그래밍 언어의 종류> C언어: 가장 오래 사용한, 프로그래밍 언어의 시조새 자바: 인기만점! 안드로이드 앱 개발 가능 파이썬: 쉽다! 웹개발, 인공지능, IoT 등 가능 자바스크립트: 움직이는 웹페이지 HTML과..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역 변경 혼자서 하는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역 변경 혼자서 하는 방법! 아침부터 주민센터>은행사>카드사까지 전화를 4통 30분가량 기다렸는데 나오는 결과는 전입신고 안하면 못해요! 였다. 결국 돌고돌아 내가 해야됨;; 역시 자..

2021년 9월 5일. 우선순위를 정하자 [내부링크]

쉬운 일, 하고싶은 일이 아니라 중요한 일을 먼저 하자.

[반려동물 사이트 추천] 나만의 Pet Avatar 를 만들어보자!(댕댕이랑 냥냥이) [내부링크]

웹서핑하다가 재미있는 사이트를 찾았다. 바로 여기! 개와 고양이 아바타를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으로 만들 수 있는 사이트다. Purina Pet Avatar https://purina-pet-avatar.tbw-apps.net/?utm_source=TTTho..

9월 3일 생물 오답노트 [내부링크]

인체를 구성하는 원소 중 무게비율이 큰 것: O > C > H > N > Ca 물 분자는 104.5도의 결합각을 가진 극성 화합물이다. 액체상태에서 물의 표면장력과 응집력이 큰 이유는 극성끼리의 수소결합때문이다. 자연상태..

2021년 9월 3일. 노는 곳과 공부하는 곳 공간을 분리하자 [내부링크]

놀고싶으면 침대에서 놀고 책상에서는 공부만 하자.

[배달음식 후기] 서울카츠 충무로점 모듬카츠 리뷰! [내부링크]

내가 사는 곳 주변에는 두 곳의 서울카츠 지점이 있다. 바로 신당점과 충무로점이다. 두 가게 모두 이름은 서울카츠이지만 메뉴는 조금 다르다. 특히 '모듬카츠'메뉴에서 차이가 있는데, 충무로점에서는 모듬카츠..

9월 2일. 내가 하는 건 남들도 한다는 것 [내부링크]

내가 피곤하면 남들도 피곤하고 내가 공부하는만큼은 남들도 공부한다. 하기 싫은 일을 하자.

[편입준비 문제집 추천] TB 편입생물 문제집 리뷰 [내부링크]

요즘은 책 고르기가 참 힘들다. 옛날에는 책 내용을 볼 수 있었던 것 같은데 인터넷을 아무리 뒤져봐도 책 내용을 안보여준다ㅠㅠ 그래서 하는 책 소개! 편입생물 문제집 추천 수의대 편입생물 시험을 준비하려고..

지구에서 멸종된 생물들 ① 곰팡이 때문에 멸종한다고? [내부링크]

절멸(멸종)은 생존해 있던 종의 개체가 더 이상 세계에서 확인되지 않게 되는 것을 말한다. 지구 어디를 돌아다녀도 더이상 그 종을 실제로 볼 수 없는 것이다. 매우 슬프고 안타까운 일이다. 그리고 놀라운 사..

9월 1일. 일상 하나하나를 기록하기 [내부링크]

나는 참 운이 좋은 것 같다. 기숙사를 살면서 배울 점이 많은 사람들만 만났다. 이번에 만난 언니도 그렇다. 코시국이다보니 하루 24시간을 종일 붙어 지낸다. 그렇게 함께 있다 보니 ..

발표 잘하는 법 Presentation Secret [내부링크]

발표를 잘하는 방법 내가 잘할 수 있다는 믿음 가장 편안한 사람과 대화한다고 생각하기 청중은 내 이야기를 좋아해 성공하는 프레젠테이션의 5가지 요소 01. 구조화된 내용 프레젠테이션 스토리에 구조를 만들어..

8월 31일 산타 토익 9th 리뷰 [내부링크]

P5. 준동사: toV, Ving, Ved 출제유형 1. toV와 준동사의 구별 현대영어에서 to부정사는 주어로 사용될수 없다. 사용하려면 가주어 it 사용 2. 분사에 관한 문제 depart는 자동사이므로 수동태 불가능. 과거분사형..

절대로 실패하지 않는 목표와 시간관리법 [내부링크]

목표를 정하고 선택과 집중하기 나의 시간사용 분석하기: 시간별로 한 일 적고 평가하기 시간 사용에 대한 평가: 가장 보람된 시간, 헛된시간, 앞으로 늘리고 줄여야 한다고 생각하는 시간 절대로 실패하지 않는..

절대 실패하지 않는 목표와 시간 관리법 [내부링크]

1. 나의 가치는?  1) 최상의 시간 활용법 인생목표에 맞는 일을 한다 항상 하고싶었던 일 80퍼센트의 성과를 만들어내는 20퍼센트의 일 최소의 시간으로 최대의 성과를 거둘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 생각하기 2)..

천안 신부동 청년다방 떡볶이 세트 후기 [내부링크]

오늘 동생이랑 천안 신부동에 있는 청년다방에 다녀왔다. 동생이 맛있다고 꼭 먹어야 한다고 난리다. 출입명부를 작성하려고 했는데 전화로 대신 작성이 가능해서 신기했다. 요즘은 다 이렇게 하나보다. 여기에는..

메타버스 [내부링크]

썸머워즈 게임소설

2021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강아지 TOP 10! [내부링크]

미국 애견 단체인 American Kennel Club (이하 AKC) 에서는 매년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견종들을 발표한다. 올해 가장 인기있었던 강아지들은 누구일까? TOP 10. 웰시코기 (Pembroke Welsh Corgis) 짧은 다리..

매미가 우는데 새 [내부링크]

매미 소리는 여름이 왔다는 의미이다. 매미 소리는 소음공해로 꼽히기도 한다. 급증한 매미떼의 떼창으로 인해 소음이 무려 160~170데시벨에 달한다고 한다. 이는 총소리보다 큰 소리이다. 햇빛이 내리쬐는 무더운..

1. 내가 가고 싶은 수의대 정하기 [내부링크]

필수요건: 토익 990 공부할 범위: 미가수, 수의학개론, 일반생물학, 일반화학 1. 강원대 공인영어 : 필기고사 = 30:70 1단계 100 / 면접PF 생물, 화학 3. 충북대 공인영어:GPA = 30:30 1단계 : 면접 : 필기고사 =..

인터넷 검열 [내부링크]

본인들은 검열을 피하기 위한 익명성 속에 숨어서 몰려다니면서 타인, 주로 공인을 검열하고 싶어한다. 남 검열할 시간에 자신 먼저 검열해야 하지 않을까?

민트초코 소주처럼 [내부링크]

색깔 있는 술. 섞으면 다른 색 나오게

애플리케이션 아이디어 [내부링크]

여러 폴더를 한번에 하나로 합치는 기능 여러 폴더의 내용물을 한번에 상위 폴더로 이동시키는 기능

2021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내부링크]

2학기 복학예정! 국가장학금을 신청하려고 했다. 그런데 6월 말에 확인했더니 장학금 신청 기한이 6월 중순까지였다!(...) 몇 백만 원을 다 내야 하나 가슴이 철렁 폭풍 검색을 했다 검색해보니 다행히 복학생들을..

2021학년도 2학기 목표 [내부링크]

저축 주식 공부하기: 2주에 책 1권 읽기 상식 유튜브: 1주일에 1개 영상 올리기 구매대행 스마트스토어 공모전 1개 참여하기 수의대 편입 정보알아보기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드림패스 참여하기 봉사활동 근로장..

부자가 되기위한 마지막 기회일지도 [내부링크]

나는 어떤 물건을 보면 가끔 이런 생각을 한다. 이거 나도 생각했던건데, 내가 조금만 더 일찍 태어났더라면 이걸 내가 개발해서 부자가되지않았을까? 물론 다된밥을 보는 어설픈 사람의 생각이다. 우리는 급변하..

소설 쓰기 앱! 플롯 작성에 좋은 프로그램 추천 [내부링크]

요즘은 웹소설 시대 잘 쓰여진 소설은 소설로 끝나는 것만이 아니라 2차 창작으로도 이어진다. 누적 조회수 약 2800만을 달성한 소설 『재벌집 막내아들』은 드라마화 예정이며, 국내 조회수 1억뷰(!)를 달성한 『..

삼립 허쉬 초코롤 후기: 생각보다 맛있다 (+추억의 케로로빵 아시나요) [내부링크]

위메프에서 돈주고 빵을 왕창 샀다. 배송비 미포함에 같은 종류 5개당 4650원. 보존제를 안쓰는지 유통기간은 매우 짧다. 주문후 공장제조 상품인데 유통기간은 일주일도 안된다. 그런데 혼자 자취하면서 유통기한..

Q. 티스토리는 왜 하는 건데? A. 구글 애드센스 [내부링크]

과제하려고 구글에 검색하면 티스토리 블로그가 자주 나온다. 그러면 나는. "네이버 블로그가 있는데 왜 이런데에다 글을 쓰는거지?" 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티스토리의 글을 읽을때 중간중간 나오는 광고를 보고..

1. 할 줄 아는게 없다! [내부링크]

벌써 반오십을 살았는데 딱히 할 줄 아는게 없다. 대학교는 다니다가 3년동안 휴학해서 이제는 16학번 3학년인 고인물 화석이 되었다! 와! 부모님께 고등학생때랑 대학 신입생때 이러이러한걸 할걸 그랬다. 후회중..

멧비둘기 발견 [내부링크]

날씨가 참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