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ulyun의 등록된 링크

 paulyu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건입니다.

자바의 변수 [내부링크]

변수(variable)는 값을 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의 특정 번지에 붙이는 이름입니다. 프로그램은 변수를 통해 메모리의 특정 번지에 값을 저장하고 읽을 수 있습니다. 메모리에 값을 저장하고 싶다면 변수를 선언하고..

프로그래밍 언어와 자바 [내부링크]

오늘부터 자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혼자 공부하는 자바"라는 책에서 내용을 발췌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책은 많은 예제가 있어서 혼자 공부하기도 쉽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자바소개 프로그래밍 언어..

Eclipse 설치 [내부링크]

먼저 eclipse.org 사이트로 들어가서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화일을 실행시킵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자바프로그램을 위한 툴을 설정해야하므로 자바를 선택해야하는데 추후를 위..

Java 설치 [내부링크]

자바프로그램을 작성하기위해서는 단순히 자바를 실행하는 것이 아닌 JDK(Java Development Kit)을 받아야합니다. 오라클사이트로 들어가서 jdk download를 검색합니다. 여기서 java SE 8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Java란? [내부링크]

Java는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언어입니다.(Object Oriented Language) 모든 프로그램은 Class로 이루어져있고 Class명과 File명이 같습니다. 컴파일언어가 아니고 인터프리터언어와 컴파일언어의 중간정도 성격을 띠..

대학부터 지금까지의 프로그래밍 변천사 [내부링크]

예전에는 대학 다닐때는 COBOL, FORTRAN77, 그리고 PASCAL로 프로그래밍을 했습니다. 학교에서는 C를 배우지 않아서 4학년때 따로 공부했습니다. 대학 1학년때는 지금같은 PC가 아니고 콘솔에서 프로그램을 작성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