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ace9934의 등록된 링크

 peace9934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67건입니다.

에코페어 스마트스토어 비말차단 마스크 구매 [내부링크]

※ 에코페어 비말차단 마스크 ※ 에코페어 네퓨어 비말차단마스크 얼마전 웰킵스 비말차단 마스크에 대해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 아직까지 비말차단 마스크를 구하기가 쉽지 않네요. 마스크 업체들이 물량 확보..

애드센스 무효클릭 방어 방법 신고 양식 활용하기 [내부링크]

※ 무료클릭 방지방법 ※ 애드센스 무료클릭 신고양식 활용하기 누군가가 고의적으로 나의 블로그에 무료 트래픽 공격을 하게 되면 수익이 차감될 뿐 아니라 무료 트래픽의 양이 많아지면 구글에서는 광고게재 중..

전국 법원경매장 중고차 법원경매와 대형 경매장의 차이점 [내부링크]

※ 전국 법원 경매장 ※ 전국 법원경매장과 대형 경매장의 차이 중고차를 구입하는 일반적인 방법, 판매 업자와 개인 간의 직거래 외에도 중고차가 유통되는 또 다른 경로가 있습니다. '중고차 법원 경매'와 '대형..

미스터트롯 사랑의 콜센터 신청방법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내부링크]

※ 사랑의 콜센터 방송신청방법 ※ 사랑의 콜센터 신청방법 미스터트롯에 인기를 힘입어 트롯7인방이 쭉쭉 나가는가 싶더니 코로나로 인해 행사길이 다 막혀서 볼 수 있는 기회가 TV조선 예능프로그램인 사랑의 콜..

써큘레이터(서큘레이터) 추천 BEST3 비교하고 선택하자 [내부링크]

※ 써큘레이터 추천 BEST3 ※ 써큘레이터 원리 어느새 여름이 성큼 다가왔는데요 최근에는 에어컨+선풍기 조합보다 에어컨+써큘레이터를 조합을 많이들 생각하시는데요 선풍기와 어떤 차이가 있길래 써큘레이터가..

모바일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스마트폰에 등록하기 [내부링크]

§ 모바일운전면허증 발급방법 2021년 모바일운전면허증이 도입된다고 했었는데 시행이 안되고 있다가 드디어 어제(24일)부터 사용이 가능하다게 되었습니다. 6월24일 부터 패스(PASS) 앱을 이용하면 온라인과 오..

유나이티드제약 직원 코로나 19 확진자 발생에도 워크숍강행 [내부링크]

§ 유나이티드제약 세종 공장 직원 코로나 19 확진자 발생에도 집단 워크숍, 심포지엄 강행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종식할 기미를 보이지 않고 2차 유행 사태로 번졌는데요 이 때문에 집단활동을 기피하는 사회..

라라랜드 신비로운 사랑, 그리고 음악이야기 [내부링크]

§ 라라랜드 사랑 그리고 음악 <위대한 개츠비>라는 작품의 제목을 아마 누구든 어디선가 한 번 들어보았을 것입니다. 작가 스콧 피츠제럴드는 이 소설 한 편으로 20년대 미국을 대표하는 작가가 되었습니다. <위..

주휴수당 계산기 [내부링크]

※ 주휴 수당 계산기 ※ 주휴수당이란? 주휴수당은 근로기준법상 1주일 동안 소정의 근로일수를 개근하면 지급되는 유급휴일에 대한 수당을 말합니다. 근로기준법 제 55조에 의하면 사용자는 1주일 동안 소정의 근..

안카메라 구버전 다운로드 & 사용방법 [내부링크]

※ 안카메라 구버전 ※ 안카메라 구버전 다운로드 방법 안카메라홈페이지 접속하면 5.4최선 버전과 3.0 구버전 두 가지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데 최신버전은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야 사용가능하며 구버전은 로..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최적화 설정 추가기능 [내부링크]

※ 녹스 앱플레이어 ※ 녹스 앱플레이어는 현존하는 앱플레이어 중 가장 유명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앱플레어는 PC에서 모바일 게임을 비롯한 모바일 앱들을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애뮬레이터 프로그램입니다..

마니어스 통장 만들기 장단점 및 필수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 마이너스 통장 ※ 만약 대출이 필요하다면 1 금융 대출, 보험회사 신용대출, 캐피탈, 카드론 등 다양한 방법들을 떠올리시겠지만, 최근에는 비교적 간다한 마이너스 통장 사용을 고려하시는 분도 많은데요 오늘..

지방세 완납증명서 국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내부링크]

※ 지방세 국세 완납증명서 발급 ※ 지방세 완납 증명서 발급 정부 24 지방세 납세증명서 바로가기 * 현재 정부 24 접속량이 너무 많아 계속 지연상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참고 만약, 프린터 선..

신한 플러스 멤버십 고금리 혜택 정말 가능할까? [내부링크]

※ 신한 플러스 멤버십 적금 ※ 신한 플러스 멤버십 적금이란? 신한 플러스 멤버십 적금은 신한 계열사에서 나온 최대 연 8.3%의 고금리 적금 상품으로 실적과 우대금리 및 플러스 리워드 혜택으로 적금으로 이자..

근로장려금 적금금리 은행별 비교분석 [내부링크]

※ 근로장려금 적금금리 비교 ※ 근로장려금이란? 근로장려금이란 국가가 가난한 근로가정에 현금 지원하는 근로연계소득지원제도입니다. 이는 경제 양극화로 인한 근로빈곤층의 빈곤 탈출을 돕고, 국가 기초생활..

배당 및 배당소득세의 배당소득세율에 대하여 총정리 [내부링크]

※ 배당 및 배당소득세의 배당소득세율 배당과 배당소득세란? 주식을 사거나 팔거나 배당을 받으면 그것에 대한 세금을 내야 한다는 사실 알고 있었나요? 고용 시장과 경제 상황이 불안정한 현시점에서 주식 재테..

환경호로몬이 미치는 영향 종류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 환경호로몬 ※ 환경호르몬이란? 몸속에서 정상적으로 만들어지는 물질이 아닌 산업활동을 통해 생성, 분비되는 화학물질을 말합니다. 생물체에 흡수되면 내분비계의 기능을 방해하는 유해한 물질이기도 한데요..

2020년 민방위 사이버교육 스마트 민방위 수료방법 [내부링크]

※ 민방위 사이버교육 ※ 2020년 민방위 사이버교육 민방위도 사이버교육으로 이수가 가능해졌습니다. 수료를 위해 시험이 있다 보니 답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아직 교육을 받지 않으신 분은 걱정하실 필..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신청방법 [내부링크]

※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 으뜸 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 사업이란?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 환급이라고도 하며 정부에서 에너지 효율이 좋은 가전제품(으뜸 효율 가전제품)을 구매 시 구매비용의 일부를..

2020년 한부모 가정 자격조건 및 혜택 알고신청하자 [내부링크]

※ 한부모 가정 ※ 한부모 가정이란? 한부모 가정은 이혼, 별거, 사별, 유기, 미혼부(모)의 발생 등을 이유로 부모 중 한 사람과 자녀로 구성된 가정을 의미합니다. 이혼율이 증가함에 따라 자연스레 한부모 가정..

2020 초복 중복 말복 시기 복날엔 삼계탕 [내부링크]

※ 초복 중복 말복 ※ 초복 중복 말복 뜻과 유래 초복 하지 이후 제3경일을 초복이라 하며, 대략 7월 11일부터 7월 19일 사이에 옵니다. 이 시기는 소서(小暑)와 대서(大暑) 사이가 되므로 더위가 본격적으로 오는..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신청방법 서울거주포털 홈페이지 바로가기 [내부링크]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 서울시가 청년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고 주거 수준을 높이기 위해 서울 청년 월세 지원 정책을 새롭게 시작한다고 합니다.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정책은 서울시 청년들에게 부담이..

MBTI 무료검사 사이트 연애유형 성격유형 별 특징 [내부링크]

※ MBTI 무료검사 ※ MBTI 무료검사가 예능에 한번 나온 후로 갑자기 핫 해진 것 같은데요 그중 재미로 보는 연애 유형부터 MBTI 무료검사로 볼 수 있는 다양한 유형별 특징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재미..

티어실원스 라미실원스 가격 후기/효과 사용법 무좀약 추천 [내부링크]

※ 무좀약 추천 ※ 본격적인 여름철이 되면서 장마가 시작되었는데요 고온다습한 날씨가 계속되면 자주 발생하는 질병 중에 무좀이 있습니다. 대한민국 전체 인구 중 50% 이상이 무좀을 앓고 있으며 재발 및 전염..

개인통관번호 조회 발급 방법 PC 모바일 모두 가능 [내부링크]

※ 개인통관 고유부호 조회/발급 ※ 개인정보보호법이 개정됨으로 인해 범령 근거가 없는 주민등록번호 수집이 금지가 되었기 때문에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수단이 필요한데요 우리나라는 주민등록번호로 대부분..

곡성 가볼 만한 곳 추천 곡성 기차마을(섬진강 기차마을) [내부링크]

※ 곡성 가볼 만한 곳 ※ 곡성에서 가장 유명한 축제였죠 곡성 세계 장미축제는 코로나 19로 인한 지역사회 확산 방지와 지역주민, 관광객들의 안전을 위해 최종 취소가 결정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외에도 곡성 하..

인스타 360 ONE R 라이카와 합작한 고성능 액션캠 [내부링크]

※ 인스타 360 ONE R ※ 이제 액션캠도 라이카 시대입니다. 라이카와 합작한 렌즈 교환식 디자인의 조립형 액션캠 인스타 360 ONE R이 탄생했는데요 쉽고 빠르게 교체가 가능한 다양한 렌즈 모듈을 지원해 듀얼 렌..

이력서(입사지원서)양식 무료 모음 공유 및 작성가이드 [내부링크]

※ 이력서 무료 양식 공유 ※ 코로나로 인해 취업난이 심하다는 뉴스를 계속해서 접하고 있는데요 취업을 하기 위해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서류인 이력서는 직원의 입장에서도 사업자(고용주)의 입장에서도 아주..

조문(문상) 인사말 및 방문예절 절하는 방법 [내부링크]

※ 조문(문상) 인사말 및 방문예절 ※ 코로나로 인해 특히 몸이 쇠약해지신 어르신들이 생을 마감하는 일이 잦아지고 있는데요 참으로 슬프고 안타깝습니다. 빨리 이 코로나 치료제가 나와서 더 이상 힘들고 슬픈..

웰킵스 비말 차단 마스크 언택트 마스크 KFAD 판매처 업데이트 [내부링크]

※ 웰킵스 비말 차단 마스크 ※ 날씨가 본격적으로 더워지기 시작하면서 얇고 통기성이 좋고 숨쉬기 편한 비말 차단 마스크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지난 6월 1일부터 식약처는 '의약 약품'으로 비말 차단용 마..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 등기부등본 열람 발급 모바일로도 슬기롭게 [내부링크]

※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 열람 발급 방법 ※ 대법원 인터넷 등기소가 소송을 하거나 등기 열람 가능한 줄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부동산 거래를 하기 위해서 등기부등본을 열람하거나 발급해야 할 경우도 많..

피파온라인4 이어 피파 모바일 출시 피파4 M 출격 [내부링크]

국내 모바일 축구 게임 시장의 최강자는 EA 스포츠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 중인 '피파 온라인 4M'인데요 넥슨이 '카트라이더 러시 플러스'에 이어 '피파 모바일'로 다시 한번 스포츠 시장에서의 흥행 출격을 시..

담양여행 홀로 떠나는 대나무숲 메타세콰이어 사이로의 속삭임 [내부링크]

죽녹원, 죽향문화체험마을 담양 대나무 숲 입구에서부터 시작된 대나무 들의 행렬은 길 저편으로 구부러져 끝이 보이지 않습니다. 울창한 이파리만큼이나 무성한 그림자 사이로 길 잃은 햇빛 몇 조각이 떠다닙니다..

삼국유사에 기록된 다도 차의기원 초의선사 유적지 발자취 [내부링크]

조선시대 승려로 '차(茶)'의 성인'으로 추앙받는 초의선사는 동다송(東茶頌)을 통해 우리 차의 탁월함을 노래했습니다. 동다송은 그의 나이 52세 되던 해에 쓰인 31 송의 칠언시인데요 중국차에 뒤지지 않는 우리..

2020년 일반직 공무원 연봉과 실수령액 (9급기준) [내부링크]

공무원은 호봉제로 시간이 지날수록 급여가 높아지는데요 호봉제는 근속연수에 따라 매년 봉급이 자동으로 올라가는 것을 말합니다. 재직기간에 따라, 더 오래 근무한 사람일수록 많은 월급을 받게 될 것인데요 9..

주택연금 수령액 조회방법 가입요건 지급방식 완벽정리 [내부링크]

노후를 대비하기 위해 국민연금이나 개인연금 등을 준비하는 일이 많아졌는데요 이제는 연금은 준비가 아니라 필수가 되어 버렸습니다. 그런데 또 다른 노후준비 방법이 있는데요 자신의 주택을 소유한 사람이라면..

2020년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6월 신청 지급일 [내부링크]

코로나 19의 여파로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국세청은 5월 1일부터 6월 1일까지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을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게 하였는데요 2019년 한 해 근로소득이나 사업소득이 있는 568만..

서울형 착한임대인 지원사업 부동산 앱 흥보 개별 모집 상가흥보까지 [내부링크]

서울시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차인엑 자발적으로 임대료를 인하해 주는 '서울형 착한 임대인'을 선정해 건물보구, 방역, 흥보 등 다양한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전국 최초로 빅데이터와..

함평 가볼만한 곳 추천 관광지 5선 및 먹을거리 떠오르는 함평군 [내부링크]

전라남도의 서부에 위치한 함평군은 육지의 아름다움과 바다의 광활함을 동시에 담고 있는 곳입니다. 명실상부한 나비축제와 대한민국 국향대전이 개최되는 곳으로 맛있는 먹을거리도 많습니다. 함평 우시장에서..

코로나19 안방 추천영화 집에서 가족과 같이 볼만한 영화 3편 [내부링크]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집에서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이 늘어났는데요 하지만 무료하게 하루를 보낸다면 아무리 가족가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낸다 할지라도 일상이 심심하기만 할 텐데요 최근에는 이런 추세에..

자기소개서 잘 쓰는 방법 두러워 하지 마세요 자소서 고수편 [내부링크]

자취업 관문을 통과하기 위해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는 필수 코스인데요 평범한 삶을 살아온 나 자신을 소개하려니 막막하기만 합니다. 여기저기 검색을 통해 요령들을 접하지만 무엇을 적어야 할지 감이 잘 안 잡..

증여세 신고 절세받기 체크 할 점 계산 방법 [내부링크]

증여세란 무엇인가? 증여란 당사자 일방이 무상으로 재산을 상대방에게 수여하는 의사를 표시하고, 상대방이 이를 수락함으로써 성립되는 계약을 말하는데요 증여세란 이러한 증여에 의하여 재산이 타인으로부터..

남이섬 가는방법 부터 배시간 입장료까지 이곳에서 확인 [내부링크]

남이섬 가는 방법 안내 <버스 이용해서 가기> 이용요금 일반 : 왕복 \18,000원 / 편도 \9,000원 어린이(24개월~초등학생) : 왕복 13,000원 / 편도 \6,500원 통합요금(왕복 버스+남이섬 입장권) 일반 : \31,000원..

신용카드 해외사용 시 유의할점 3가지(출국 전 후 귀국) [내부링크]

어느덧 봄은 지나가고 여름휴가철이 되어 가는데요 하지만 코로나 19로 인해 이번 여름휴가를 어떻게 보내야 할지 사실 막막하기만 합니다. 그럼에도 여름휴가를 해외로 나가시거나 출장 등으로 해외 출국을 하서..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 추천 BEST5 비교하고 선택하자 [내부링크]

스마튼폰의 보급이 활발해지면서 동시에 음향 시장도 커져가고 있는데요 기존의 무선 스피커의 방식이었던 블루투스 스피커는 여러 단점이 부각되기도 했습니다. 기존의 무선 스피커는 와이 파이 등의 주파수 같은..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청년정잭 자격 신청방법 [내부링크]

70%에 달하는 대학 진학률로 고학력 청년 비중은 높은데 반해 구직 과정에 상당한 비용이 들고 어려운 게 현 우리나라의 취업시장의 특성입니다. 이런 취업시장의 특성을 반영해 2019년부터 시행되는 사입이 있는..

6월의 명소 아침고요수목원 입장료 할인받아 입장하자 [내부링크]

아침고요 수목원은 축령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매년 여름과 겨울에 사람들이 많이 찾는 원예 수목입니다. 1995년 5월에 처음 개원을 하였으며 울창한 잣나무 숲 아래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도 있으며..

전세지원형 공공주택 입주자 모집 신청방법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에서 저소득계층과 신혼부부의 주거 안정을 위해 2020년 전세지원형 공공주택 입주자 2,800호를 공급한다고 지난 6월 1일 발표가 있었습니다. 전월세 가격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무주..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오늘 알아볼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은 코로나 19로 인해 소득, 매출이 감소하였음에도 고용의 보호를 받지 못한 취약계층의 생계안정을 위해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현금 지원 정책입니다. 6월 1일부터 신청이 시작..

반려동물 응급상황 대처법 긴급상황별 처치방법 [내부링크]

반려동물을 키우는 문화가 우리나라에서도 점점 보편화되고 있는데요 반려동물도 어린아이와 같이 언제 어느 시기에 응급상활이 발생할지 모릅니다. 그렇기에 반려동물을 키우는 분들이라면 응급상황에 따른 대처..

양육수당 대상 지원기간 신청방법 금액 내용 총정리 [내부링크]

올해 출산율이 또 역대 최저를 갱신했다는 뉴스 기사를 보았는데요 출산율을 높이기 위해 우리나라는 출산을 하면 국가에서 양육수당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86개월 미만 미취학 아동의 가정양육을 지원하기 위해..

퇴직금 중간정산 사유 필요서류 급전 필요할때 정산방법 [내부링크]

살다 보면 갑자기 목돈이 필요한 경우가 생기기 마련인데요 저축해 놓은 자금에서 운용이 가능하다면 좋겠지만 그마저도 여의치 않다면 직장인들이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은 대출을 많이들 생각합니다. 이럴 때 대출..

금리인하요구권 서류 및 조건 알아보고 당당하게 주장하자 [내부링크]

대출을 받지 않고 집도 사고 차도 사고하면 좋겠지만 그게 쉽지만은 않은데요 어쩔 수 없이 대출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대출금보다 우리를 압박하는 것은 대출이자인데요 매달 꼬박꼬박 대출이자를 부담..

아이폰12 출시일 가격 디자인 스펙 정리 애플의 코로나19 이겨내기 [내부링크]

만약 오늘 휴대폰을 바꾼다면 어느 브랜드로 제품을 바꿀까요? 가장 먼저 고려할 브랜드는 삼성과 애플일 것인데요 애플의 보급형 스마트폰인 아이폰 SE와 아이폰 11의 인기가 치솟고 있는 가운데 아이폰 12의..

전국 아파트 청약 입주자 모집 분양공고 한눈에 보는 방법 [내부링크]

몇일 전 서울의 로또 아파트 모집공고에 수많은 사람들이 몰렸다고 하는데요 계속되는 부동산 정책에도 불구하고 아파트 가격의 안정은 여전히 남들 이야기 같습니다. 그렇다 보니 20대 사회 초년생부터 내 집을..

애드센스 지급을 위한 스위프트 코드(SWIFT CODE)와 국내 주요 은행 영문명 정리 [내부링크]

애드센스가 일정 금액 채워지면 은행으로 지급을 받을 수 있는데요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통장의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와 조금 다른 것이 있는데 은행들 만의 고유 코드인 스위..

퇴직금 계산하기 지급조건 시기 정산방법 제도 한눈에보기 [내부링크]

퇴직금이란 근로자가 상당한 기간을 근속하고 퇴직할 경우 퇴직하는 근로자에게 일시금으로 지급하는 것을 말하며 퇴직수당, 퇴직위로금, 퇴직 공로보상금 등으로 불리고 있는데요 근로기준법은 사용자가 근로자..

닌텐도 스위치 리뷰 혁신적인 게임기로 진화 독보적인 매력 [내부링크]

최근 사회적 거리 두기, 자가격리가 이어지면서 놀거리 콘텐츠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넷플릭스나 독서로 눈을 돌리는 사람도 있지만, 재미있는 놀거리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도..

오메가3 구입 전문가가 알려주는 좋은제품 고르는 방법 및 TIP [내부링크]

오메가 3은 효능을 인정받아 비타민과 함께 높은 판매량을 자랑하는 세계적인 건강기능식품입니다. 뇌졸중, 심근경색 색과 같은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탁월해 오메가 3의 인기는 날로 날로 높아지고 있..

공기청정기 추천 Best5 비교 구매팁 올바른 사용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청정한 실내를 만들기 위해 환기를 자주 해야 하지만 환기를 하기 위해 창문을 열었을 때 실내로 들어와서 떠다니는 미세먼지 혹은 초미세먼지는 어떻게 해결을 해야 할까요? 그러다 보니 마음대로 창문을 열 수..

2020년 서울시 행복주택 및 장기전세 입주자 모집공고 안내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대학생, 청년, 신혼부부, 고령자 등 집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행복주택 및 장기전세 입주자를 모집할 예정인데요 행복주택은 1,031세대, 장기전세는 21세대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행복주택은 주변시세..

2020년 당뇨병 관리기기 건강보험급여(의료보험) 지급 [내부링크]

올해 1월부터 제1형 당뇨병 환자의 연속혈당측정기, 인슐린 자동주입기에 건강보험이 적용되게 되었습니다. 당뇨환자의 의료비 부담을 완화하고 보장성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로서, 건강보험이 적용되면 해당 기기..

주택 청약통장 만들기 내 집 마련의 첫걸음 [내부링크]

내 집을 마련한다는 것은 많은 사람이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여러 주거 종류 중에서도 아파트를 분양받기 위한 첫걸음으로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이 주택청약통장(이하 청약통장)을 개설하는 것입니다. 청양통장..

국가직공무원 과 지방직공무원의 차이정리 [내부링크]

공무원은 크게 국가직과 지방직 공무원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공무원 시험 준비생이라면 차이를 알고 시험에 응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흔히 국가직은 제한 없이 누구나 시험을 볼 수 있고 지방직은..

2020년 자동차세 조회 납부기간 및 방법 한눈에보기 [내부링크]

2020년 6월은 정기분 자동차세 납부의 달인데요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동차를 납부해야 합니다. 내야지 하다가 잊어버리고 신경을 안 쓰고 있다가 납부기한이 지나 가산세를 내는 일들도..

2020년 주휴슈당 조건 및 계산법 [내부링크]

대한민국에서 일을 하는 근로자에게는 주휴일과 주휴수당을 지급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고용주 입장에서도 주휴수당은 확인해서 지급을 해야 하고 직장에 다니는 근로자뿐 아니라 아르바이트를 하는 근..

티스토리 반응형 무료 스킨 simple 버전 무료 배포공유 [내부링크]

앞서 소개해드린 FastBoot 스킨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Flipboard 사이트처의 형태처럼 사용이 가능하도록 바꿔주는 스킨이었다면 이 스킨은 굉장히 심플하게 제작된 스킨입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무료 스킨들이 2%..

중도퇴사자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및 내용 정리 [내부링크]

근로소득이 있는 근로자는 연말이 되면 직장에서 연말정산으로 소득에 대한 세금을 신고해 주는데요 하지만 중도에 퇴사한 근로자는 개인이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에 신고납부를 하여야 합니다. 즉, 세금 귀속 연도..

서울시 코로나 자영업자 생존자금 현금으로 바로 받는 지원안내 [내부링크]

코로나 보릿고개라는 절박한 현실에 맞닥뜨린 영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게 임대료, 인건비 등 고정비용에 활용할 수 있도록 월 70만 원씩 2개월간 현금으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서울시 소재 전체 소상공인을..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공유 FastBoot 유료같은 무료스킨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의 무료 스킨들이 많이 있지만 2% 부족함을 느낄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유료스킨을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는데요 괜찮은 반응형 무료 스킨이 있어서 공유를 하고자 합니다. 이 스킨은 티스토리 기..

'이젠 나만 믿어요' 미스터트롯 우승자 임영웅의 대박 행진 [내부링크]

<미스터 트롯>은 끝이 났지만 그 인기 열풍은 식을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는데요 방송계 섭외 1순위로 손꼽히며 말 그대로 꽃길을 걷고 있습니다. 그중 우승에 빛나는 임영웅의 대박 행진 이야기 출발합니다. '..

당뇨 혈관질환의 원인 탄수화물 건강하게 밥 먹는 법 [내부링크]

국민 건강보험공단이 제공한 통계자료에 따르면 2018년 당뇨병 환자는 501만 명으로 2012년부터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대한민국 국민 10명 중 1명꼴로 당뇨병을 알고 있는 것입니다. 특히 65세 이상..

여성건강에 도움이 되는 필수 영양제는 무엇이 있을까? [내부링크]

여성의 몸은 생애주기에 따라 다양한 변화를 겪기 마련입니다. 가장 큰 변화의 시점은 월경 시작과 폐경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생애주기에 따라 여성 건강에 가장 도움이 되는 필수 영영 양제는 어떤 것들이 있는..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추천 BEST3 비교하고 고르자 [내부링크]

선 없이 즐기는 블루투스 이어폰이 처음 등장했을 때 반대하는 의견들이 많았었습니다. 그런데 어느새 선 없는 무선 이어폰은 이제 이어폰에 선 이 있는 것이 어색할 만큼 우리 삶에 녹아 들어왔는데요 다른 사람..

'자전차왕 엄복동' 흥행참패의 희대의 망작이 된 이유 [내부링크]

150억을 쏟아부은 '자전차왕 엄복동'은 최종 관객 수 약 17만으로 손익분기점이라는 300만을 언급하기 조차 민망하게 된 영화인데요 희대의 망작이라는 액션 누아르 '리얼'조차 47만 명의 관객을 동원했는데, 엄..

청주 코로나 지역고용대응 특별지원사업 변경 및 2차 접수-무급휴직 근로자, 특수형태 근로종사자, 프리랜서 대상지원금 [내부링크]

코로나19 지역고용대응 특별지원사업이 변경 및 2차 접수를 한다는 소식이 있는데요 저소득 무급휴직, 특수형태근로종사자, 프리랜서 등이 생활안전지원을 위한 생계비 지원을 더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만성폐질환(COPD) 감기나 운동할 때 호흡곤란이 있다면 의심 [내부링크]

보통 수십 년간 담배를 태운 중년층 이상의 성인이 오랫동안 지속되는 기침과 가래가 있고 감기나 운동을 할 때 호흡곤란이 발생하는 경우 만성 폐쇄성 폐질환(COPD)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숨찬 증상은 서둘러 걷..

봄의 불청객 촌곤증 극복방법 [내부링크]

추운 겨울이 지나 기온이 따뜻해지면서 봄에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인 춘곤증으로 힘드신 분들이 많은데요 춘곤증을 이겨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춘곤증은 힘도 없고 의욕도 없게 만..

플레인 요구르트의 유산균 제대로 알고 면연력 강화 [내부링크]

장이 편안해야 온몸이 건강합니다. 유산균은 잘못된 식습관과 스트레스, 항생제 오, 남용 등으로 균형을 잃은 장 속 환경을 되살려 주며 유산균을 이용해 홈메이드 요구르트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우리 몸에 좋..

캘리포니아 푸룬 장 건강과 면역력 키우는 천연 변비 치료제 [내부링크]

우리 몸에 방어체계로 알려진 면역력은 요즘같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시끌벅적한 시기에 특히나 중요한데요 그렇다면 우리 몸에서 면역세포를 담당하는 기관은 어디일까요? 우리 몸에서 면역세포의 70% 이상을 담..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현금지원 정책 신청내용 [내부링크]

4월 23일 서울시의 온라인 브리핑이 있었습니다. 서울시가 코로나 보릿고개라는 절박한 현실에 맞닥뜨린 영세자영업자·소상공인을 위해 '자영업자 생존자금'을 월 70만 원씩 2개월간 현금으로 긴급 지원한다고..

2020년 연차수당 지급기준 계산법 근로기준법 개정 [내부링크]

지난 3월 근로자를 위한 근로기준법 연차 조항이 개정되었는데요 상시근로자가 5인 이상인 사업장은 근로기준법의 적용을 받게 되어있으며 근로자는 근로기준법에 따라 1년간 80% 이상 출근하는 경우 15일의 유급..

당뇨병 제대로 알고 관리하자 혈당조절과 합병증 관리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람 중 만성질환 사망자 수가 전체 80.8%를 차지한다고 하는데요 만성질환이 위험하고 까다로운 질병이긴 하지만 잘만 관리하고 다스리면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만성질환 중 당뇨병은 한국인..

50만 유튜버 갑수목장 동물학대 의혹에 강경대응 밝혀 유승호 과거 유기묘 2마리 입양 [내부링크]

갑수목장 동물학대 의혹 허위사실 강경대응 유투버 갑수목장이 '애완동물 학대'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채널 구독자 수가 빠른 속도로 급감하고 있다고 합니다. 52만 명이 넘는 구독자 수를 가지고 있었던 갑수목장..

[제주여행]제주 1100고지 습지 와 동백동산 습지 하늘아래 자연이 주는 정원 [내부링크]

제주 1100 고지 습지 한라산 고원지대에 형성된 1100 고지 습지는 대자연이 정교하게 빚은 하늘 아래 자연이 주는 정원입니다. 초지와 바위, 울창한 숲이 뒤엉킨 습지는 거친 야생에 가깝지만, 자세히 볼수록 인..

브래드 피트 나이가 들어도 할리우드 꽃미남 [내부링크]

브래드 피트는 미주리대학에서 저널리즘을 전공하다 배우가 되기 위해 대학을 중퇴하고 할리우드로 건너가 연기 공부를 시작했는데요 '델마와 루이스'로 일약 영화계에 자리 잡은 그는 이듬해부터 '흐르는 강물처..

주택임대 소득세의 신고와 기준 [내부링크]

주택임대로 발생한 소득이 소액에 불과해 소득세 신고를 해야 하나 망설이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주택임대소득에 소득세 신고를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임대 소득세의 기준 연간 주택임대소..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절차 신청방법 완벽정리 [내부링크]

긴급재난지원금이 전 국민 대상으로 최종적으로 확정됨에 따라 행정안전부 공식자료를 가지고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아래 정보를 확인하신 후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바로가기를 클릭하시..

가정의 달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 2020년 달라진점 [내부링크]

가정의 달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납부를 하는 달이기도 한데요 직장인에게는 연말정산이 있다면 사업자나 프리랜서, 금융, 연금, 임대, 자영업 등에 해당하는 분들은 매년 5월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 합니다...

2020년 달라지는 대입제도 [내부링크]

2022학년도 대입부터 서울 소재 16개 대학에서 수능 위주 전형 선발 비율을 40% 이상 확대할 예정이라고 교육부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또한 2024학년도 대입부터는 자기소개서가 폐지되고 수상경력, 개인 봉사활동..

부동산 법인전환 할때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부동산을 법인으로 전환하는 방법은 크게 4 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세감면 현물 출자에 의한 방법, 세감면 사업포괄양수도에 의한 방법, 중소기업 통합, 일반 사업포괄양수도에 의한 방법으로 구분할 수 있습..

상견례를 앞둔 신랑 신부 주목! 어떤 대화를 나눠야 할까?돌발 상황대처법 [내부링크]

상견례를 앞둔 신랑, 신부의 마음은 복잡하기만 할 텐데요 두근두근 기대되는가 하면 한편으론 조마조마하기도 할 것입니다. 어려울 수밖에 없는 상견례 자리에서는 어떤 대화를 나눠야 할까요? 또 혹시 일어날지..

제네시스 G80(The All-new G80) 올 뉴 제네시스의 역동성과 우아함 [내부링크]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제네시스 세단의 새로운 길을 제시한 신형 G80(지 에이티)은 2015년 제네시스가 독립 브랜드로 출범하기 전부터 함께한 제네시스의 대표 모델로 2008년 1세대, 2013년 2세대 모..

청년저축계좌 가입방법 및 절차 청년내일채움공제와 중복불가 [내부링크]

그동안 청년 빈곤층에 대한 대책은 아직 건강하고 일할 수 있는 젊은 나이란 이유로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었는데요 다른 국가들에 비해서도 청년 빈곤층에 대한 복지정책은 미비하거나, 있어도 유명무실해서..

스테판 커리 NBA의 새로 쓰는 역사 시대를 지배하다 [내부링크]

7m 24cm 밖에서 날아와 림속으로 정확히 꽂히는 3점 슛은 현대 농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무기가 되었는데요 덕분에 3점 슈터들도 더욱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슛만 제대로 던질줄 알아도 주전 보장은 물론, 고액..

트루먼 쇼(The Truman Show) 짐 캐리의 이미지를 바꾸다 [내부링크]

소설 은 빅브라더를 등장시켜 1984년 당원의 모든 것을 감시하는 전체주의 국가의 모습을 그려냈습니다. 이 소설을 계기로 '빅브라더'라는 용어는 '정보의 독점으로 사회를 통제하는 관리 권력, 혹은 그러한 사회..

반려식물 키우기 초록빛 싱그러움 초보자도 쉽게 키우는 방법 [내부링크]

초록빛 싱그러움에 대한 갈증은 비단 유행 탓만은 아닐 것입니다. 식물이 주는 여러 긍정적인 효과는 이미 오래전부터 입증돼 왔으며 식물 본연의 기능으로 심리적인 안정을 주는 한편, 최근에는 공기 청정 효과..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지급일 주요내용 정리 [내부링크]

청와대는 긴급 브리핑을 통해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일정을 공개했습니다. 물론 국회에 제출한 2차 추경안이 오늘(29일) 통과가 되어야 가능한 일정이지만 정상적으로 통과가 된다면 5월 11일부터 신청을 받을 것..

부처님 오신 날의 유래와 풍습 [내부링크]

4월 30일은 공휴일이자 부처님 오신 날인데요 석가탄신일로 불리던 날이 2018년부터 '부처님 오신 날'로 명칭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초파일' 이라고도 불리는 '부처님 오신 날'은 석가모니의 탄생 날로 석가 탄..

텔루라이드 세계 올해의 자동차 수상 기아자동차 세계적으로 인정받다 [내부링크]

기아자동차가 '2020 월드카 어워즈'에서 2관왕에 올랐습니다. 기아차는 한국 브랜드 최초로 세계 자동차 시장을 대표하는 '월드카 어워즈'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습니다. 세계가 인정하는 WCA 기아차 텔루라..

[제주여행]제주도 문학여행 색깔있는 제주서점 이야기를 찾는 재미 [내부링크]

책방 소리소문(小里小文) 70년 된 돌집을 개조해 만든 책방 소리소문은 정도선, 박진희 부부가 직접 고른 책을 진열해 파는 서점입니다. 필사 코너가 있는 '작가의 방'과 이달의 추천 책을 소개하는 '그림 서..

청주시 소상공인 고정비용(공공요금,임대료)지원 신청방법 및 내용 [내부링크]

청주시의 코로나 19 피해 소상공인을 위한 소상공인 고정비용(공공요금, 임대료) 지원에 대한 신청 접수가 내일 27(월)부터 시작됩니다. 신청기간부터 대상 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세세히 알아보도록 하겠..

경상남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절차 [내부링크]

4월 23일부터 경상남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런데 특이한 점은 온라인 신청을 받고 있지 않고 오프라인 신청으로만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경상남도는 사전 조사를 통해 신청 안내 통지를 받은..

인천 고용안정 특고 및 프리랜서 무급휴직근로자 지역고용대응 특별지원사업 인천광역시편 [내부링크]

정부에서 특수고용직(특고) 종사자, 프리랜서, 영세자영업자 등을 위한 추가 지원 대책을 22일 발표했는데요 문재인 대통령은 제5차 비상경제회의에서 "그동안 사각지대였던 프리랜서, 특수고용 노동자, 영세사업..

코로나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방법 및 대상확인 [내부링크]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의 유행으로 고용 불안이 지속되자 10조 원 규모의 코로나 19 대응 대책 지역고용 대응 특별지원사업인 '코로나 19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을 발표하였는데요 그중에..

지역화폐 신청방법 경기지역화폐 앱으로 간편하게 신청하자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해 일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분들께 지자체에서 재난 기본소득을 지급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대부분이 현금이 아니라 지역화폐 또는 상품권으로 지급하는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그중 지역..

쏘나타 2020년 신형 출시 기존 소나타 대비 소음줄이고 가속 응답성 개선 [내부링크]

가솔린 2.0 모델 이중 접합 차음 유리 추가 현대자동차(현대차)가 정숙성과 주행성능을 개선한 8세대 '소나타'의 연식변경 모델 '2020 소나타'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현대차는 2020 소나타 전체 모델에..

플레이스테이션5 듀얼센스 공개 촉각 앞세운 새로운 경험 [내부링크]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 소니)는 최근 자사 플레이스테이션 블로그에서 '플레이스테이션 5'의 새 조작기인 '듀얼 센스'를 처음 공개했습니다. '듀얼 센스'에는 새로운 경험을 앞세워 콘솔(비디오) 게..

고려대학교 100년 역사 최초의 민주 혁명 항거 최초의 고등교육기관 보성전문학원 에서 민족대학까지 [내부링크]

고려대학교의 역사는 민족 최대의 시련기인 구한말, 대한제국의 내장원경이었던 이용익 선생이 고종황제의 하사금으로 우리나라 최초의 고등교육기관인 보성전문학교를 설립함으로써 시작되었습니다. 을사조약 체..

태조왕건 왕의 리더십으로 고구려계승 실현 고려창업 왕건이야기 [내부링크]

고려 태조 왕건은 자신을 받아들여준 건구자 궁예와의 내부 경쟁에서 어떻게 궁예를 이기고 고려를 세울 수 있었을까요? 또한 국력이 앞서 가던 후백제 견훤을 제치고 어떻게 승리를 거머쥘 수 있었을까요? 왕건..

긴급재난지원금 지자체별로 총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19 지자체별 긴급재난지원금, 재난긴급생활지원금, 긴급재난생계비, 긴급생계자금, 재난기본소득, 재난긴급생활비, 긴급생활비 등 참 이름도 비슷하면서도 다른데요 지금까지 정리한 지자체 코로나 19 지..

인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및 코로나19 지원대책 지역고용대응 특별지원 사업신청 [내부링크]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인해 각 지자체에서 긴급재난지원금 또는 긴급 생활비 등의 이름으로 서울시를 시작으로 국민들에게 지원금이 지급되기 시작했는데요 인천시는 아직 지원금이 지급이 안되었다는 질문이 많..

이승만 대한민국 초대 대통령:건국과 독립 분단국가 지도자 [내부링크]

대한민국 초대 대통령 이승만 그를 긍정하는 사람은 긍정하겠지만, 싫어하고 부정하는 사람은 아주 싫어하고 부정합니다. 그렇지만 분명한 사실은 이승만을 빼놓고 대한민국 건국 역사를 이야기할 수는 없다는 것..

모바일 신분증 본격 도입 민증 없어도 스마트폰 하나로 신분인증 [내부링크]

머지않아 신분등을 두고 와 다시 발걸음을 돌리는 일은 생기지 않을 듯한데요 정부가 모바일 신분등을 본격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19일 행정안전부와 인사혁신처는 위, 변조나 도용 우려가 있는 플라..

제주형 행복드림포털 재난긴급생활지원금 신청기간 방법 자세히 보기 [내부링크]

오늘(20일)부터 제주도 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됩니다. 오전 9시부터 재난 긴급 생활지원금 지급 절차를 개시하는데 건강보험공단과 협조해 납부내역을 기반으로 지원대상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게 하였으며..

[제주여행]곶자왈 환상숲 창조주의 섬세한 손길을 느끼다 [내부링크]

곶자왈은 숲과 가시덤불이 우거진 척박한 곳을 이르는 제주도 방언으로 숲을 뜻하는 "곶"과 나무와 덩굴이 헝클어져 수풀같이 된 곳을 뜻하는 "자왈"의 합성어입니다. 제주도 면적의 6.1%를 차지하며 구좌, 성산,..

아이패드 프로 4세대 그리고 매직 키보드 국내 판매 소식 [내부링크]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와 매직키보드의 국내 판매를 기다셨던 분들이 많으실 텐데 드디어 국내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애플 홈페이지 아이패드 프로4세대 사이트의 가격보기 아이콘이 구입하기로 변경되면서 5월..

다육이 제옥,금영,오십령옥,웅동자,리톱스 이상하게 생겼지만 매력적인 다육식물 [내부링크]

이상하게 생겼지만 매력적이야 다육이는 건조한 기후에 적응하기 위해 잎이나 줄기, 혹은 뿌리에 물을 저장하는 구조를 지닌 식물인데요 선인장도 포함되지만 본래의 의미의 다육식물 중 선인장을 제외한 식물을..

더킹:영원의군주 1회 줄거리 조연캐릭터 우도환 정은채 이정진 김경남 소개 [내부링크]

더 킹 : 영원의 군주 Ep1 줄거리 더킹:영원의 군주의 시작은 광안대교를 바라보는 이순신 장군 동상과 광화문 사거리에 있는 이순신 장군 동상으로 전혀 다른 차원의 세계인 대한제국과 대한민국이 나옵니다. 이어..

아이폰 SE 2 스펙 가격 출시일 주요 정보 정리 iPhone9(The new iPhone SE) [내부링크]

그동안 소문만 무성했던 아이폰SE2 가 드디어 지난 15일 공식 발표로 공개되었습니다. 아이폰SE 2세대라는 이름으로 , 가격과 스펙이 확정되었는데요 매력적인 가격에 4년 만에 등장한 보급형 아이폰에 대해 알아..

박유천 활동재개 은퇴번복 해외활동 시작 비난이어져 [내부링크]

언행불일치 박유천 활동재개 마약 파문으로 은퇴를 선언했던 가수 겸 배우 박유천이 화보집 발간에 이어 팬카페를 개설했습니다. 해외 팬미팅, 화보집 발매, 팬사인회 예정, 팬카페 개설. 이렇게 네 개만 놓고 보..

성남형 소상공인 연대안전기금 신청방법 코로나19극복 [내부링크]

성남형 연대안전기금 코로나 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국에 성남시에 소상공인을 위한 연대 안전기금을 준다고 해서 신청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

신화섬 제주도 메밀의 고장 설문대 할망 제주를 만들다 [내부링크]

신화의 섬 제주 제주는 독특한 문화와 천혜의 풍광으로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색다름을 선사하는 곳입니다. 섬 전체가 박물관이라고 할 정도로 곳곳이 명소인데요 오늘은 여행 명소가 아닌 '..

크래비티 9인조 보이그룹 데뷔 쇼케이스 성공적 접속자100만명돌파 [내부링크]

신인 보이그룹 크래비티(CRAVITY)가 데뷔 쇼케이스를 성공적으로 마치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크래비티는 14일 네이버 V 라이브 크래비티 채널을 통해 데뷔 앨범 'CRAVITY SEASON1. [HIDEOUT : REMEMBER WHO W..

가희 애프터스쿨 출신 가수 겸 배우 SNS 글 논란 자가격리 비난 이어져 [내부링크]

SNS에 일상을 공개했다가 논란에 휘말렸던 애프터스쿨 출신 가수 겸 배우 가희가 자신으로 인해 불편했던 분들에게 "죄송한 마음 전합니다"며 사과의 뜻을 전했습니다. 가희는 14일 자신의 SNS 계정 인스타그램의..

전소민 악플러로 인한 고통 호소 동생 전욱민 SNS메시지 캡처공개 [내부링크]

배우 전소민의 남동생이자 피트니스 모델인 전욱민이 가족에게까지 이어지는 '악플' 세례에 고통을 호소하며 누나를 향한 악성 메시지를 공개했습니다. 전욱민은 지난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누리꾼에게..

니콘 미러리스 카메라 Z 50 어디서든 간편하게 Z시리즈의 흐름을 잇는다 [내부링크]

니콘 미러리스 카메라 Z 50 이 카메라는 지금까지 내놓은 Z와 달리 센서 크기가 작은 DX 포맷을 채택했습니다. 자연스레 이와 어울릴 렌즈도 추가했는데요 이제 디지털 일안반사식(DSLR)처럼 니콘은 미러리스..

캐논 EOS-1D X 마크3 플래그쉽 DSLR 출시 [내부링크]

캐논의 플래그십 제품인 EOS-1D X 마크 3 캐논의 EOS-1D X 마크 3은 빠르고 역동적인 움직임을 포착해 최고의 결과물을 기록하거나, 극한의 상황에서 최적의 촬영 환경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덩치는 크지..

올리브(OLIVE) 슈퍼푸드 건강효능 섭취할때 주의할 점 [내부링크]

슈퍼푸드 올리브 OLIVE '건강식단'으로 불리는 지중해식 식단은 올리브, 채소, 생선으로 구성됩니다. 이 중에서 올리브는 기름으로 섭취되기도, 열매로 섭취되기도 하며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주요 식품입니다. 노..

코로나19 바이러스 백신 치료제 연구 우리 몸의 면역체계의 작동이다 [내부링크]

우리 몸의 면역체계는 어떻게 작동하나 코로나-19를 일으키는 사스코로나바이러스-2에 대한 백신과 치료제 개발 그리고 임상시험 소식들이 들리지만 아직 효과적인 예방과 치료 약제들을 얻기까지는 더 기다려야..

올뉴 아반떼 2020년 풀 체인지 출시 디자인 옵션 완성도 에 높은 점수 [내부링크]

현대자동차 올 뉴 아반떼 출시 국내 자동차 업계에서 '아반떼'라는 모델이 갖는 상징성과 영향력은 상당합니다. 현대자동차(현대차)의 중형 세단 '쏘나타', 준대형 세단 '그랜저'와 함께 3대 국..

LG벨벳 (VELVET) 스마트폰의 새로운 브랜드 디자인 스펙 출시일 [내부링크]

LG전자 G , V 시리즈 버린다 LG 전자는 지난 12일, 국내 출시할 스마트폰 브랜드를 '벨벳(VELVET)'으로 확정했다고 합니다. 기존 스마트폰 브랜드인 G시리즈 V 시리즈 대신에 새로운 이름이 붙게 되는 것인데요 알..

윈도우10 USB메모리에 설치파일 만들어서 설치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설치 미디어파일 (ISO파일)을 다운받아 USB에 설치파일을 만들어서 데스크탑에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방법은 32bit, 64bit, pro, Home, Education 버전 모두 가능한 방법입니다...

샤오미 홍미노트9S 상세스펙 및 출시가격 정보 Xiaomi Redmi Note 9S [내부링크]

샤오미 홍미노트 9S(이하 홍미노트)가 내달 5월 국내 정발 한다는 소식입니다. 출고가는 20만원대의 4G LTE 모델이라고 하는데요 최근 삼성이나 애플에서 최산 사양의 휴대폰을 출시가 되었는데요 성능만큼이나 가..

더킹:영원의군주 4/17일 첫 방송 이민호 김고은 주연인물 소개 드라마 하이에나 후속작 [내부링크]

더킹은 어떤 드라마? <더킹 : 영원의 군주>는 차원의 문을 닫으려는 이과형 대한제국 황제 이곤과 누군가의 삶, 사람, 사랑을 지키려는 문과형 대한민국 형사 정태을이 두 세계를 넘나드는 공조를 통해 때론 설레..

닥터 포스터 시즌1 줄거리 부부의세계와의 관계 [내부링크]

부부의 세계가 연이어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원작에 대한 관심도 같이 화제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원작인 영국의 드라마 닥터 포스터 또한 1000만 명이나 시청한 대작이었다고 하는데요 현재 시즌2까..

전라남도 긴급생활비 지원 신청방법 [내부링크]

전라남도에서도 코로나로 인해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들을 위해 전라남도형 재난 기본소득을 발표했는데요 재난 기본소득은 긴급 생활비 지원, 소상공인 지원하는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전라남..

에이미 휘성 사과 원한다 과거 폭로글 모두 사실 [내부링크]

가수 휘성(38, 본명 최휘성)이 향정신성 의약품인 수면 유도제인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한 혐의를 받고 있는 가운데, 그와 함께 프로포폴 투약을 했다고 주장했던 방송인 에이미(38, 본명 이윤지)가 자신의 이전 글..

세탁기 건조 기능과 건조기의 차이 [내부링크]

최근 기술의 발전을 인해 드럼세탁기에는 건조 기능이 대부분 붙어서 출시를 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건조만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건조기 제품이 있어 주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여기서 의문점이 갖기..

카카오톡 멜론 인수 음악 검색부터 음원 주고받기 기능 [내부링크]

카카오톡이 끊임없는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PC 버전이 접목되는가 하더니 가상 결제 시스템인 카카오페이, 사회 관계망 서비스인 카카오스토리, 카카오 게임, 카카오맵, 카카오내비, 카카오뱅크 등 일상생활..

배달의 민족 오픈서비스 수수료중심 요금체계 결국 백지화 [내부링크]

배달 서비스 앱 '배달의 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김범준)이 지난 1일 수수료 중심으로 발표한 광고상품 '오픈서비스'를 전면 백지화 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입니다. 배달의 민족이 출시한 오픈서비스..

무한도전 미니버스 폭스바겐 불리 전기차로 부활 ID버즈 [내부링크]

' 불리 ' 기반 전기차 ID 버즈 2022년 출시 2011년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등장해 큰 호평을 받았던, 폭스바겐 엠블럼을 전면부에 부착한 미니버스가 2022년 새롭게 등장합니다. 주인공은 폭스바겐이 지..

저축성 보험 VS 적금 어느 것이 유리한가 차이비교 [내부링크]

장기 유지하면 이율 높고 비과세 혜택 보험은 각종 질병, 사고 등에 따른 불확실한 위험을 대비하기 위한 금융상품으로 흔히 보장성보험을 먼저 떠올리실 텐데요 하지만 보험도 은행처럼 저축성 상품이 있습니다...

조지 클루니 할리우드 영화배우 중년의 매력 [내부링크]

나이 들수록 매력적인 남자 조지 클루니 내로라하는 미남, 미녀가 즐비한 할리우드에서는 조지 클루니의 위상은 특출합니다. 고대 그리스 조각을 연상시키는 뚜렷한 이목구비로 미국 잡지 <피플>이 선정한 '세계에..

김광현 선수 떡집의 효자에서 한국대표 투수가 되기까지 [내부링크]

야구선수 김광현 1988년 7월 22일 김광현은 떡집을 운영하는 부모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부모님은 야구를 좋아해서 집 안에는 베트 글러브 등 야구 장비로 가득했다는데요 어린 시절 그의 가장 큰 행복은..

온라인 개학 사상 첫 시행 단계적 으로 늘려가 당분간 혼란 불가피 [내부링크]

4월 9일 사상 처음으로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온라인 개학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중, 고교부터 순차적으로 온라인 개학에 들어가지만, 일..

장민호 미스터트롯 트로트계의 BTS 성공스토리 [내부링크]

트로트계의 BTS 장민호 성공하기 까지 인생 이야기 장민호의 본명은 장호근이며 1977년 생으로 올해 나이 44살이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엄청난(?) 동안 외모를 소유하고 있어서 나이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라푼젤 - 나에게도 꿈이 있어 세상에 나가고 싶어! [내부링크]

라푼젤 - 나에게도 꿈이 있어 세상에 나가고 싶어 코로나 19로 인해 나들이하기에도 애매하기도 하고 봄이라 그런지 미세먼지 농도도 심해지는 날들이 많은데요 웃픈이야기지만 코로나 19로 인해 외출을 자제하자..

차명진 통합당 후보 제명 세월호 텐트 불륜 막말 논란 [내부링크]

차명진 후보 제명 결정 4월 8일 미래통합당은 세월호 텐트에서 불미스러운 일이 있었다고 보도한 기사를 TV토론에서 언급 발언한 차명진 후보(경기도 부천병)를 제명시키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발혔는데요 차명진..

애드센스 상단2개 하단1개 광고 배치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애드센스 상단2개 하단1개 배치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애드센스 플러그인 광고 삽입은 본문의 상단 상단 1개, 하단 2개를 추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 보시는 블로그는 상단 2개 하단 1개의 조합으로 가고 있..

임영웅 자동차 CF 광고 찍어 풀영상 인생이 막 재밌어지기 시작했다 [내부링크]

미스터 트롯 우승자 임영웅이 생애 첫 자동차 CF 광고를 촬영하였습니다. '인생이 막 재밌어지기 시작했다'라는 카피 문고로 시작하는 광고는 임영웅의 인생과 닮아 인상을 주고 있는데요 무명의 시절이 길었던 만..

대전시 긴급재난생계지원비 신청방법 [내부링크]

대전시가 6일 오전 10시부터 <대전형 긴급재난 생계지원금> 지원을 위한 온라인 신청 접수를 오픈했습니다. 또한 상담창구와 콜센터로 접수 관련 문의가 쇄도하는 등 접수 첫날 시민들은 대전형 긴급재난 생계지원..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전 국민에게 지급 다시 논쟁 언제 받을수 있나? [내부링크]

여야 정치권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에 따른 긴급재난지원금을 전 국민에게 지급하는 방안에 대해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인데요 국회 차원의 논의가 어떻게 이뤄질지 주목받고 있습니다. 앞..

커피 마실시간입니다. 커피 만드는 방법 맛있게 즐기는 방법 [내부링크]

커피는 어떻게 만들어 질까? 우리나라의 창업 아이템 1위에 커피숍이 당당히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 만큼 커피는 대중화가 되었고 이제 커피는 대중음료로 자리를 잡았는데요 그런데 이런 커피는 어떻게 만들..

이면적 닭의 모습 진정한 치느님 닭에 얽힌 이야기 [내부링크]

우리네 선조들은 닭이 우는 소리와 함께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아직 어둠이 채 가시지 않은 미명, 닭은 제 목소리를 높여 아침을 밝히는데요, 후한서의 동이열전,삼국지의 동이전에 닭에 대한 기록이 있는 것으로..

소상공인 긴급자금 신청방법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소상공인 금융지원 신속집행 [내부링크]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소상공인 금융지원 신속집행 방안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소상공인은 1000만원 긴급대출을 은행과 보증기관을 거치지 않고 신속히 받을 수 있는데요 중소기업벤처기업부..

자동차극장 추천 서울/경기 권 사회적거리두기 영화관 [내부링크]

코로나의 여파로 밖에 나가기도 힘이 들고 그렇다고 한 달이 넘는 시간 동안 집안에만 있었는데 또 한 달을 더 집안에만 있어야 한다니 너무 답답하기만 한 시간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지혜..

코로나 위생 아기상어 손 씻어요 송 유튜브 보기 세계적으로 화제 [내부링크]

아기상어 개사 영어버전 650만 돌파 유튜브 조회수 50억뷰의 글로벌 동요스타 '아기상어(Baby Shark)가 코로나 사태를 맞아 선보인 '손 씻기 동영상(Wash Your Hands with Baby shark)'이 유투브 650만뷰를 돌파하..

코로나19로 예배문화 변화 주차장 예배 온라인 성가대 이성경 특송까지 [내부링크]

"교인들의 안전과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어떻게 하면 최소한의 인원으로 예배를 드릴 수 있을지 고심하다 마련한 것이 주차장 예배입니다." 조희서 서울 중랑구 서울씨티교회 목사는 지난달 29일 오전..

실업급여 신청방법 구직급여 신청해서 생계불안 극복하자 [내부링크]

코로나 19 가 전 세계적으로 퍼지면서 실업률도 상당히 올라갔다는 뉴스를 계속해서 접하고 있습니다. 너무 안타까운데요, 고용보험을 내고 있는 사업장에서 근무를 하셨던 분들이 시라면 실업급여 제도를 이용해..

대구시 신혼부부전세자금 융자이자 지원제도 [내부링크]

대구 신혼부부 300가구를 대상으로 '결혼 시 가장 부담이 되는 사항'을 조사한 결과, 자녀 출산, 육아, 직장(또는 소득), 결혼(혼수) 비용을 제치고 '주택'이 53.7%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고 하는데요 특히,..

고용유지지원금 신청방법 코로나 휴업수당 지급하자 [내부링크]

코로나 19의 사태로 어쩔 수 없이 휴업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고용유지 지원금 제도는 아쉽게도 근로자가 아니라 고용자에게 해당되는 지원금입니다. 하지만 중소기업의 고용주분들에게..

대구시 긴급 생계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대구시 긴급 생계자금 지급 신청 접수 시작 어제(4월 3일)부터 대구시 긴급 생계자금 신청이 시작되었는데요, 정리가 하루 늦었네요. 이번 대구시에서 하는 긴급 생계자금 지급 은 서울시, 경북 등 지자체에서 하..

사이트맵 만들기 검색엔진 등록을 위한 첫번째 [내부링크]

블로그의 글들이 조금씩 많아지면서 카테고리를 변경했는데 사이트의 구조가 바뀌면서 사이트맵을 다시 만들어야 하는 상황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사이트맵을 다시 생성하는 김에 사이트맵 생성에 대해 알..

[제주여행]제주캠핑 환상의 섬 별빛 가득한 하룻밤 [내부링크]

캠핑 장비가 없어요 제주도에 오신 대부분의 분들이 비행기를 타고 오는데 장비를 어떻게 가지고 오느냐 궁금하셨을 텐데요, 텐트를 비롯해 조리 기구나 침낭에 이르기까지 캠핑에 필요한 물..

부부의세계 김희애 주연 BBC극찬, 패션도 관심 집중 [내부링크]

JTBC 금토 드라마 '부부의 세계'(극본 주현, 연출 모완일)가 뜨거운 인기 속에 해외에서도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불과 2회차 까지 방송된 이후 원작 '닥터 포스터'가 방영된 BBC에서도 찬사를 보냈다고 하는..

차세찌 징역 2년구형 차범근 아들 한채아 남편 [내부링크]

음주운전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차범근 전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의 아들 차세찌 씨에게 검찰이 징역 2년을 구형했습니다. 차세찌는 얼마전 배우 한채아와 결혼해서 이슈에 오르기도 했었는데요 4월3일 검찰은 서울..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대장사 선정기준 3월 건강보험료 기준 원칙마련 발표 [내부링크]

오늘(3일)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한 지급기준에 대한 발표가 있었습니다. 정부가 올해 3월 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소득 하위 70% 가구에 4인 가구 기준 100만 원을 지급하는 것으로 설계되었다고 발표였는데요. 긴..

SEO(검색엔진 최적화)꼭 필요한가? 개념부터 잡고 시작! [내부링크]

블로그 마케팅 용어 이해하기 디지털 마케팅 용어로는 SEM과 SEO 가 있습니다. 먼저 용어 개념부터 잡고 가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가. SEM 'Search Engine Marketing'의 약자로 말 그대로 '검색엔진 마케팅'을..

[제주여행]해안도를 달려보자 드라이브TIP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제주도를 차를 이용하여 드라이브 좋은 팁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제주도에도 관광객들이 크게 줄었습니다. ㅠ 그렇지만 아직까지는 대한..

박사방 조주빈 공범 공익근무요원 구속영장 공동운영자 검거시작 [내부링크]

박사방 공범 공익근무요원 미성년자 등을 협박해 찍은 성착취 동영상을 제작, 유포한 박사 조주빈(25세 구송 송치)의 범행을 도운 공익근무요원에 대한 구속영장이 청구되었습니다. 4월 2일 서울경찰청 사이버안전..

백종원의 골목식당 역대급 등장 장사중단 대청소 [내부링크]

4월1일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 에서는 군포 역전시장 편의 두 번재 솔류션의 방송이 이루어졌는데요 백종원이 치킨바비큐&불막창집 위생 상태에 당황해 화제를 낳고 있습니다. 지난방송에..

캐논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EOS Ra [내부링크]

캐논, 천체 촬영에 특화된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캐논은 작년 말(2019년 12월) 천체 촬영과 야간 촬영에 최적화된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a'를 발표했었습니다. EOS Ra는 캐논의 대표 풀프..

DSLR 삼양옵틱스 렌즈 3종 국산 렌즈의 자존심 [내부링크]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국산 렌즈의 자존심 삼양옵틱스를 언급할 때 늘 따라 붙는 수식어가 있습니다. '대한민국 광학의 자존심', '국산 렌즈의 살아 있는 역사' 등 하지만 아는 사람 알고..

설악산 흔들바위 추락 국립공원 공식입장 발표 [내부링크]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설악산 흔들바위가 추락했다는 글이 퍼지고있는 가운데 설악산 국립공원 측이 입장을 발표해서 이슈에 오르고 있습니다. 실시간 검색어 2위까지 오르며 걱정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

긴급재난지원금 긴금재난생활비 재원 마련 어려움 지자체부담증가 [내부링크]

지자체 재난기본소득 재원 마련 어려움 정부에서 발표한 긴급재난지원금 과 지자체에서 주겠다고 한 긴급재난생활비 로 관심과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경기가 얼어붙어 가정경제가 무너..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에 신청절차 및 방법 변경가능성 [내부링크]

정부 발표 긴급재난지원금과 지자체가 발표한 긴급재난생활비는 엄연히 다른 예산입니다. 경기도에서 처음으로 재난기본소득 명목으로 브리핑이 있은 후 포천에서 추가로 지급을 발표를 하고 서울시가 처음으로 금..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이재명 브리핑 [내부링크]

경기도가 지급을 결정한 재난기본소득의 신청절차가 오는 9일부터 시작된다고 오늘 이재명 도지사의 브리핑이 있었습니다.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이나 각 시군(기초자치단체)가 지급을 결정한 긴급재난 소득과는..

경상북도 재난긴급생활비 신청방법 [내부링크]

경상북도 재난 긴급 생활비 신청 접수 시작 서울시에 이어 경상북도도 코로나19로 인해 일시적 위기상황을 겪고 있는 도민들 중 기준 중위소득 85% 이하 가구에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아동돌봄쿠폰 신청 시작 정부재난지원금 중복가능 [내부링크]

아동돌봄 쿠폰 지급 아동돌봄쿠폰은 아동수당을 지급받는 만7세 미만의 자녀를 둔 가구에 아동 1인당 40만 원 상당의 상품권 등을 국비로 긴급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원대상은 3월 말에 아동수당을 받은 전국 263만..

나주 영상 테마파크 2천년 기억의 시간여행 [내부링크]

고구려 건국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나주 영상테마파크는 이천년의 기억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나주 영상테마파크는 드라마 <이산>,<태왕사신가>,<바람의 나라>,<천후태후>,<나의나라>,<도깨비> 등과..

어린이집 휴원 무기한 연기 긴급보육돌봄신청 가정용콘텐츠제공사이트 [내부링크]

코로나바이러스로 모든 교육기관이 골머리를 앓고 있는데요, 순차 개학을 할 것인지 다시 한번 연기를 할 것인지를 두고 공방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어린이집 개원 시기가 공식적으로 무기한 연기가 되었습니다..

만우절 4월1일 은 언제부터 시작되었을가? [내부링크]

4월 1일 거짓말이 허용되는 만우절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만우절이 언제 어디서 시작 되었는지 궁금한데요, 그래서 만우절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만우절의 시초는 사실 정확하게 여기서 시작되었다고 말하기가..

코로나19 예방법 몸의 면연력 키우는 생활습관 3가지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은 아직 까지 치료제가 없는 질환인데요, 이런 치료제가 없는 질환을 이겨내는 방법은 우리 몸의 면역력 시스템을 키우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2015년 메르..

이부진 프로포폴 수사진행중 아들 졸업식 이재용 장난끼 [내부링크]

이부진 신라호텔 사장이 불법 프로포폴을 상습적으로 투약했다는 의혹을 조사 중인 경찰이 지난 22일 이 사장을 소환해 조사를 진행한 것으로 확인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 동안 ..

디지털카메라 & 주변기기용품 신형출시 소식(2월 기준) [내부링크]

2월 기준 디지털카메라 부분 주요 신형기종 출시 상품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카메라를 전문적으로 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으며 필자는 눈팅으로 만족하겠습니다. 라이카 M10 모노크롬 라이카..

갤럭시S20 시리즈 최강스펙으로 컴백! [내부링크]

삼성은 새로운 갤럭시 S20, S20+, S20 울트라 플래그쉽 폰을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나온 갤럭시는 작년의 S10 라인업과 외부 디자인이 비슷하지만 사양과 하드웨어 기능면에서 큰 업그레이..

서울시 긴급재난생활비 신청 오픈 인터넷신청방법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발표한 재난 긴급 생활비의 신청이 3월 30일부터 시작되었는데요, 인터넷으로 어떻게 신청하는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서울시 긴급재난생활비 신청 대상 * 신청제외자 : 기존의 정부지원 혜택 가구 제..

CMA와MMF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발생하는 통장 [내부링크]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나오는 통장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CMA와 MMF 가 바로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나오는 통장인데요, CMA와 MMF는 모두 입출금이 자유롭고,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나옵니다. 그렇다면..

코비 브라이언트 NBA 전설이 되다. [내부링크]

얼마 전 코비 브라이언트가 사고사로 고인이 되었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젊어서 농구를 좋아했고 일요일 아침마다 코비 브라이언트의 경기를 보면서 길거리 농구를 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올랐습니다. 이제 고..

n번방 박사방 또다른 박사 존재하나? 그것이 알고 싶다 취재논란 [내부링크]

3월28일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에서는 박사방을 운영하며 불법 성착취물을 제작,유포한 혐의로 검거된 조주빈과 그 일당에 대해 파헤쳐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박사방 주범으로 알려진 조주빈은 이미 검거가 된..

주택담보대출 변동형vs고정형 제로금리 시대 뭐가 유리할까? [내부링크]

글로벌 시장의 금리는 초저금리 추세 코픽스(COFIX:자금조달비용지수) 기준금리가 일제히 하락함에 따라 코픽스 기준 대출자들의 이자 부담이 줄게되었습니다. 그러나 주택담보대출(이하 주담대)이용자들은 금리..

필름카메라 아날로그 감성을 더하다. [내부링크]

최근 기술의 발달로 인해 우리는 고도로 발달된 디지털카메라를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휴대폰에는 고성능의 화소를 담은 카메라까지 등장하면서 디지털카메라의 성능을 위협하고 있는데요, 이런 가..

네이버 일본판 '배달의민족' 인수 플랫폼진화시작 [내부링크]

네이버가 일본 자회사 라인과 함께 일본 배달시장의 문을 두드리기 시작했습니다. 현지업체 인수에 3300억이라는 거액을 투입 했으며, 기존에 운영중인'라인 데리마'와 더불어 일본 배달시장을 빠르게 장악하겠다..

[제주여행]시간낭비를 줄이는 여행 TIP [내부링크]

제주도에 거주중이신 분들 아니고서야 제주도를 여행하기 위해서는 계획을 잘 짜서 오시는게 좋습니다. 제주도가 섬이긴 하지만 제법 큰 섬이기 때문에 동선을 잘 못 짜면 낭패를 보기 싶습니다. 그럼 계획을 세..

임시정부의 출범과 도산 안창호 독립운동 [내부링크]

임시정부와 망명정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부족하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임시정부는 새로 국가를 수립하거나 이전의 국가가 붕괴한 후 일정 기간 정치적 전환을 관리하기 위해 수립된 비상정부..

주홍글씨는 무엇? 텔레그램 자경단 n번방 의심자들 신상공개나서 [내부링크]

성착취물을 제작.유포한 일명 텔레그램n번방과 박사방 사건과 관련해, 새로운 비밀방이 등장해서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이번에 등장한 비밀방은 성착취물 영상을 구매한 것으로 추정되는 남성들의 신상을 공개하..

박지윤 사과 진심인가? 프로불편러 오해 논란사과 [내부링크]

얼마전 SNS에 가족여행 사진을 올리면서 프로불편러 표현으로 논란이 되었던 방송인 박지윤 씨가 논란에 대해 결국 사과를 했는데요, 26일 박지윤의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대호 측은 "공인된 입장에서 어제 하루..

휘성 에이미 녹취록 공개 재조명 프로포플 사실? [내부링크]

가수 휘성이 향정신성의약품인 수면 유도제 '프로포플' 상습 투약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26일 알려지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작년 에이미 사건이 다시 재조명이 되고 있는데요, 휘성은 작년..

자전차왕 엄복동 술한잔 마셨습니다 패러디양산 실검1위 [내부링크]

많은 팬들이 우려했던 정지훈(가수 비)의 영화 '자전차왕 엄복동'이 작년 3월 쓸쓸한 결말을 맞이하며 종영했었습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상망 집계에 따르면 자전차왕 엄복동은 개봉 후 초반 전..

박지윤 사회적 거리두기 지적에 발끈 코로나위해 기부활동 선행 [내부링크]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박지윤이 네티즌의 지적에 불편함을 표현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박지윤은 지인의 가족과 주말 나들이에 나선 일상 사진을 SNS에 게재했는데, 이에 한 네티즌이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을..

코로나바이러스 이어 한타바이러스 로 중국 1명사망 [내부링크]

전세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세가 좀처럼 수그러들지 않아 고통을 겪고 있는데요, 그런데 업친데 덮친격으로 중국에서 설치류가 전파하는 한타바이러스에 감염된 1명이 3월25일 사망했..

커피의 대중화와 재미있는 문화 이야기 [내부링크]

2017년 기준 우리 국민의 1인당 평균 커피 소비향은 512잔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수치는 한 사람이 하루에 1.5잔을 마신다는 거와 마찬가지 라고 하는데요, 크만큼 우리 나라에 커피 애호가가 많아지고 있음을..

한화손해보험 고아가 된 초등학생 소송이유 [내부링크]

한화손해보험이 고아가 된 초등학생(A군)에게 수천만원 규모의 구상권 청구소송을 제기해 논란에 휘말리게 되었습니다. 계속해서 논란이 되자 현재 한화손해보험측은 소송을 취하하게 되었는데요 그 이유에 대해..

박사방 조주빈 팔로우된 여자 연예인들 언팔행렬 일베저장소 증언나와 [내부링크]

텔레그램n번방 사건의 시작으로 연이어 화제의 도마에 오르고 있는 텔레그램 박사방 사건의 운영자 박사 조주빈이 극우성향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일베)의 회원이었다는 고교 동창생의 증언이 나와서 더욱 화제가..

박사방 '박사'신상공개 인하공전 학보사 기자 조주빈 [내부링크]

텔레그램에서 ‘박사방’을 운영하며 여성에 대한 성 착취 물을 제작하고 유포한 혐의로 구속된 일명 ‘박사’의 신상이 공개되었는데요, 텔레그램 n번방으로 국민적 분노가 커진 가운데 그와 유사한 범..

가로수 나무로 살펴보는 도심의 희망 [내부링크]

어느새 추운 겨울이 지나고 4월 식목일과 벚꽃이 기대되는 계절이 오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과거에는 이런 벚꽃나무 같이 아름다움을 느낄려면 도심에서 많이 벗어났었어야 했는데요, 최근에는 가로수가 너..

잡지로 알아보는 문자가 가진 문화 무기 [내부링크]

01 잡지의 정의 잡지의 사전적 정의는 ‘일정한 간격을 두고 정기적으로 간행되는 것을 말함’이라 되어 있습니다. 잡지의 종류를 보면 주간, 격주간, 월간, 계간, 연간, 격주간, 월간, 계간, 등의 종류가 있는..

이성경 장로 영훈오륜교회 찬양 영상 박신혜 송재희 흥보영상 [내부링크]

배우 이성경이 ‘영훈오륜교회’ 온라인 예배 영상에 등장하면서 영훈오륜교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영증(코로나19) 여파로 교회 등 종교 단체에서 모든 행사를 온라인..

박사방 박사범행 일체자백 텔레그램n번방 을 넘어선 범지수법 [내부링크]

텔레그램n번방 사건에 관련해 좀 더 나온 내용이 있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오늘 비밀방을 만들어 성착취물을 유포한 방 중 가장 수위가 높은 ‘박사방 사건’의 핵심 ‘박사’로 밝혀진 20대 남성 조 씨가..

텔레그램 n번방 의 뜻 사건의 전말은 무엇? 미성년자도 포함 충격 [내부링크]

텔레그램 n번방 사건이 수면 위로 떠오르면서 그 내용에 충격을 금치 못 하고 있습니다. 텔레그램 n번방 은 2019년 2월부터 미성년자 포함 여성 수십여 명에게 성적 행위를 하는 영상을 찍도록 협박하고, 그 영상..

돈암서원으로 바라본 서원과 성리학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 [내부링크]

서원: 조선시대 성리학을 학습하고 배우던 공부의 전당 한국학중앙연구원 이 펴낸 책 <도산서원>은 지난 7월6일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서원을 이렇게 정의했다. "서원은 조선시대 성리학을 학습하고 선배들..

장성규 워크맨 일베논란 해명 [내부링크]

01 장성규 워크맨 일베논란에 대해 사과 MBC 스튜디오 룰루랄라의 인기 유튜브 콘텐츠 '워크맨'의 일베 자막 논란에 관해, 줄연자인 장성규가 해명과 사과의 뜻을 밝혔습니다. 하지만 장성규의 해명에도 불구, 논..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출시 모델 공개 매직키보드 출시는5월 [내부링크]

[4세대 뉴 아이패드 프로]11형/12.9형 애플에서 2020년 3월18일 발표했습니다. *1차 출시국가에서는 3월25일~27일 수령가능. 카메라,키보드,페이스ID 업데이트 화면,AP 그대로, 저장용량 높이면서 가격 낮춤 *기..

안중근 의사 대만의군 참모중장 그는 영웅이다! [내부링크]

안중근 그는 영웅이다! 대한의군 참모중장 도마 안중근 의사에 대해 포스팅을 해 보려고 합니다. 도마 안중근 그는 영웅인가? "안중근은 테리리스트다." 일본 정부의 대변인 격인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이 이런..

가등기란 무엇이고 가-등기의 효력 [내부링크]

오늘은 가등기는 무엇인지 그리고 가능기의 효력은 언제 실행되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반적인 부동산 거래를 하면서는 구경하기 힘든 권리인데요. 그렇지만, 가등기가 가지는 효력은 상당하기 때문에 알아놓..

박성광 여자친구 이솔이 누구? 결혼발표 러브스토리 공개 [내부링크]

JTBC 예능프로그램 '77억의 사랑'에서 결혼을 앞둔 박성광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박성광은 결혼을 앞둔 여자친구 이솔이 씨와의 러브스토리를 공개했서 눈길을 끌고있다. 이솔히 씨는 누구인가? 박성광과의..

중국 마시는 차 문화를 알다. [내부링크]

중국의 차 의 원산지는 어디? 중국인들은 평소에 차를 즐겨마시기로 알려져 있다. 중국 드라마를 보면 중국인들은 신물을 보면서도, 일을 하면서도 담소를 나누면서도 마치 물이나 음료같이 차를 마시는 것을 종종..

나대한 여자친구 누구? 플로리스트 최민지 [내부링크]

나대한이 코로나19자가격리 기간 중에 여자친구와 함께 일본 여행을 다녀온 사실이 밝혀지면서, 최종 해고 조치가 내려졌는데요, 함께 일본여행을 간 여자친구는 누구인가에 대해서도 관심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

웹킵스몰 마스크 구매 사칭 주의알리미서비스 오픈 [내부링크]

웹킵스몰에서 마스크 구입하려고 하루종일 무한 새로고침을 하면서 기다리고 있네요...ㅠㅠ 지금 마스크 수급이 부족해 수량이 부족하기도 하고... 주문 수량도 많이 몰리다 보니...거기에 뉴스를 보니 대구 경북..

나대한 국립발레단 해고 최고징계 퇴출 여자친구누구? [내부링크]

국립 발레단 단원인 나대한이 국립 발레단 최초로 해고 징계를 받았습니다. 이에 나대한은 이의 제길를 할 수는 있지만 현재의 국민들의 여론을 감안한다면 이의 제기를 하기도 쉽지는 안은 것 같습니다. 만약 이..

도쿄올림픽 취소보도 IOC회의에서 결정 [내부링크]

IOC(국제올림픽위원회)가 일본의 아베신조에게 도쿄올림픽을 취소한다고 통보를 했다는 일본 현지 언론보도가 나왔습니다. 아직까지 아베총리는 공식적으로 발표를 하지는 않고 있는데요, 일본현지 언론사에 따르..

영탁 미스터트롯 준우숭 선 니가 왜 거기서 나와 [내부링크]

장안의 화제 속에 막을 내린 미스터트롯에서 준우승 타이틀을 얻은 영탁의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렬고 합니다. 01 영탁 성장기 1983년 5월13일 경상북도 안동시에서 태어났습니다. 본명은 박영탁, 현재 나이..

미스터트롯 발표 진선미 문자투표 생중계 [내부링크]

화제의 트로트 서바이벌 오디션 미스터트롯의 최종 우승자가 드디어 발표되었습니다. 트로피의 주인공은 임영웅에게 돌아갔는데요. 유력한 우승후보고 꼽혔던 임영웅은 끝내 1위인 진 타이틀을..

커피 아메리카노 최초 커피를 마신인물 [내부링크]

현대인의 일상이 돼 버린 커피 바쁜 현대인들에게 필수적인 음료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커피 인데요, 아메~아메~아메리카노~ 라는 노래까지 나올 정도로 빼놓을 수 없는 커피! 도대체 이 커피는 언제부터 사..

김기수 대한민국 첫 프로복싱 챔피언 자기 자신과 싸워이겨라 [내부링크]

1965년 대한민국 첫 프로복싱 챔피언 1965년 1월 동양챔피언 타이틀을 우리나라 선수가 거뭐쥐었다는 소식이 온 동네를 떠들썩 하게 만든 일이 있어습니다. 일본 선수들의 독무대 동양타이틀..

태연 부친상 심경고백 태연 생일 [내부링크]

가수 태연이 부친상을 당해 팬들의 애도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지난 9일 태연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태연이 9일 부친상을 당하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흥부가에서 빈부격차 내용이 돈 이야기 [내부링크]

돈을 둘러싼 치정, 살인, 사기 등 다소 극단적이지만 그 모습을 보며 한편으론 씁씁하기 까지 한데, 돈 때문에 일어난 일은 어제 오늘만의 이야기는 아닌것 같다. 돈이 생겨난 이후부터 우리 생존권에 꼭 ..

슬기로운의사생활 전미도 캐스팅 슬기로운감빵 과 관계있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늘 첫방을 한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대해 알아볼려고 합니다. 제목이 슬기로운 감방생활과 비슷한걸 보아서 관계가 있을 것 같기도 한데? 과연? 관계가 있는 것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

허준박물관 허준에 대해서 알다. [내부링크]

조선 최고 명의 허준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동의보감 일 것이다. 그렇다 허준은 동의보감의 저자로 잘 알려진 조선 최고 명의이며 그를 모르는 한국인은 아마 없을 것이다. 그러..

리버풀 AT마드리드 원정다득점 리버풀 패배 [내부링크]

< 리버풀 허무한 패배 아쉽다 > *리벌풀 위주의 편파적인 내용이 담겨있을 수 있습니다.(리버풀팬) 2019-2020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전 최대의 매치업 답게 재미있는 결과가 나왔다. 디펜딩 챔피언 리버풀이 안필..

면연력 강화 환절기 음식 [내부링크]

환절기 면연력 준비하고 계신가요?> 겨울이 지나고 어느덧 3월이 되었다. 큰 일교차와 꽃가루 등 각종 알레르기와 미세먼지 황사 등 거기에 코로나19 까지 ... 이럴때 일수록 면연력 강화에 ..

미세먼지 공기정화식물로 [내부링크]

대기오염의 주범이자 각종 폐질환을 유발하는 미세먼지는 실외에만 조심하면 된다는 생각을 가지신 분들이 많으실 것인데요, 하지만 미세먼지는 실내에서도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건물 내부에도 미세..

코로나확진자 242명 증가 질병관리본부 [내부링크]

11일 코로나확진자 국내 확진 환자가 총 7755명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11일 중앙방역대책본부(중대본)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 코로나19 확진자가 전날 0시보다 242명이 증가했다. 국내 사망자는 이..

미스터트롯 임염웅 제작진 편애 논란 [내부링크]

01. 미스터트롯 임영웅 편애 논란에 대해 TV조선 '내일은 미스터 트롯' 작가인 A씨가 자신의SNS에 임염웅이 부른 노래의 음원사이트 진입글을 올리며 "장하다 내새끼","오늘은 두 곡이나","임영..

양치승 폭로글 공식입장 [내부링크]

양치승 관장 공식입장 의혹 반박 3월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한 네티즌이 과거 양치승 관장의 체육관에 취업을 했다가 겪었던 일이라는 글이 게시되었습니다. 해당 글에는 양치승 관장이 임금 체불 및 욕설과..

호날두 메시 라이벌 5대리그 기록경신 [내부링크]

크리스티아노 호날두(이하 호날두)가 새로운 기록을 경신했다. 바로 프로 통산 1000경기를 달성이라는 기록. 호날두에 대해 잠시 살펴보자면 2002년 포르투갈의 프로팀 스포리틍CP를 통해 1군 무대에 데..

김소리 결별 심경 이용한거 아니야 [내부링크]

김소리 심경..."이용한 거 아냐" 김소리와 송재엽은 지난해 Mnet'썸바디2'를 통해 커플이 확정 됐으나 최근 결볋 사실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팬들에게 알려 관심을 모았다. 김소리는 8일 유튜브 계정을 통해..

더본코리아 코로나 대책 백종원 대표이사 [내부링크]

백종원 가맹점 지원 "노블리스 오블리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업에 더본코리아 가맹본부에서 지원을 하겠다고 나서 관심을 모으로 있다. 더본코리아의..

경수진 성형의혹 김영광과 무슨사이? [내부링크]

3월6일 방영된 'MBC 예능프로그램 나혼자산다 336화'에 경수진이 다시 출연하여 시청자들로 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배우 경수진은 나혼자 산다에 종종 출연하며 사랑을 받았었죠, 배우 경수진은 손예진..

중소기업청년전세자금 간단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중소기업청년전세자금대출에 간단정리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 해 볼려고 했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이란? 해당 대출은 중소기업..

등기부등본 발급하기 [내부링크]

발급 방법은 세 가지로 1.인터넷 2.등기소 직접 방문 3.무인발급기로 나눌수 있습니다. 주의할점. 부동산 등기부등본은 "등기소"에서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등기사항 증명서로 명명하였으나 두 개 용어가 혼용..

전세계역시 주의사항 및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 전세계약시 주의사항 > 집을 알아보거나 전세 계약을 하는데 있 중개업자를 또는 개인거래 두 가지 중 택일하여 진행하게된다. 대부분은 비교적 안전한 거래뿐만 아니라 다소 복잡한 등기이전 등의 절차로 인하..

신천지 기부 120억 출처, 신천지 재산은? [내부링크]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가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매일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은 확진자 증가수도 있겠지만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이하 신천지)에 대한 관심이 가장 이슈가 되고..

리아킴 가슴춤 유트뷰 구독자 조회수 48억 리아킴은 누구인가? [내부링크]

01 라디오스타 방송 출연한 리아킴 에피소드 고품격 토크쇼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이하 라스)에 안무가 리아킴이 양준일, 박준형 라비와 함께 (재생을 부르는 사람들) 게스트로 출연해 리아킴이 누군지..

홍상수 김민희 커플 은곰상 화제 [내부링크]

홍상수 감독의 영화 '도망치 여자'가 베를린 영화제에서 은곰상 감독상을 받으며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오늘 화제의 내용에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포스팅 해보록 하겠습니다. 한국 감독이 베를린 영화제에서 은..

코로나19 국내 확진자 현황 및 세계 확진자 현황 [내부링크]

3월4일 오늘도 코로나는 급속도로 전국에 퍼져나가고 있습니다. 하루밤사이에 516명의 시민들이 확진판정을 받고 격리 조치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대구 경북이 차지하는 비율이 역시나 상당한데요. 오늘은 현재..

안철수 김미경 부부 대구자원봉사 화제 [내부링크]

안철수 김미경 부부 안철수 국민의당 공동대표(이하 안 대표) 부부가 연이어 커지고 있는 코로나 사태에 발 벗고 자원봉사에 뛰어 들었는데요, 동산병원에서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 진료를 하며 자원봉사를 하면..

이지은 사망 루나 절친 소피아 [내부링크]

3일 방송된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 에서 가수 FX의 멤버 루나(이하 루나)의 사연이 공개되면서 실시간 검색어에 '이지은 사망'이라는 단어가 올라와서 아이유가 아니냐는 혼동이 있었습니다. 이는 아이유가..

127시간 - 대니 보일 [내부링크]

01 영화소개 살고자 하는 의지보다 더 강한 것은 없다! 남은 건 오직… 로프, 칼 그리고 500ml 물 한 병 뿐… 상상조차 할 수 없는 127시간의 간절한 사투가 시작된다! 2003년 미국 유타주 블루 존 캐년, 홀로 등..

캐스트 어웨이(Cast Away) [내부링크]

01 영화소개 세상의 끝에서 그의 여행이 시작된다! | At The Edge Of The World, His Journey Begins. 세상에서 가장 바쁜 사람인양 전세계를 돌아다니며 시간에 얽매여 살아가는 남자 척 놀랜드(톰 행크스 분)...

아주 오래된 농담 - 박완서 [내부링크]

제목 : 아주 오래된 농담 작가 : 박완서 출판 : 실천문학사 , 세계사 발매 : 2000.10.26 , 2012.01.22 01 책 소개 한국문학 최고의 유산인 박완서를 다시 읽는 「박완서 소설전집」 제21권 아주 오래된 농담. 193..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소독방법 실천 8가지 [내부링크]

코로나 19의 감염 확신이 다시 시작된 가운데 생활 방역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사회적 거리두기를 계속할 경우 예방에는 효과가 있을 수 있으나 지속적인 사회적 거리두기는 경제적 요인에 굉장히 치명..

휴일지킴이 약국 찾기 휴일 밤에 갑자기 아플때 약국 찾기 [내부링크]

예전에는 주말이나 새벽에 갑자기 몸이 아프면 급하게 약국을 찾기 위해 고생하신 경험이 한번 정도는 있으실 텐데요 요즘에는 내 주변에 열린 곳이 어딘지 검색해서 휴일이든 밤이든 문 여는 곳을 찾아가면 됩니..

인스타그램 IGTV 전면 개편한다 롱폼 비디오에 집중 1시간 영상 시대연다 [내부링크]

13일(현지시각) 미국 IT전문매체 버더지는 인스타그램이 영상전문서비스 IGTV(인스타그램TV)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에 따르면 영상에 검색을 넣고, 영상 크리에이터와 광고 수익 배분을 추진하는..

365:운명을 거스르는 1년 충격전개 이어져 양동근까지 살해 법인은 누구? [내부링크]

'365 : 운명을 거스르는 1년'에서 양동근이 살해당하는 등 충격 전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15, 16회 방송은 하나 둘씩 드러나는 리셋터들의 숨겨진 과거가 허를 찌르는 반전을 선사한 동시에 누군가에 의해..

세종대왕으로 보는 리더십 닮고 싶은 조선 최고의 CEO(군주) [내부링크]

세종대왕으로 보는 리더십 리더에게 요구되는 것은 공정하고 원칙적이며 따뜻한 배려와 소통 그리고 희생정신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아마도 스스로 학습하고 실력을 갖춘 그렇기에 계속 진일보하는 모습일..

2020 버팀목 전세자금 종류 총 정리 대상 금리 한도 모르면 손해 [내부링크]

버팀목 전세 대출 이란? 근로자 및 서민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주택도시공사에서 대출해주는 주택도시 기금의 개인 상품중 하나로써 연소득 및 대출한도, 보증금의 범위가 다른 주택도시공사 대출 상품보다 낮다는..

2020 신혼부부전세자금 한눈에 파악하기 신청방법 등 [내부링크]

2020년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주거에 대한 걱정은 예나 지금이나 변함이 없는 것 같습니다. 특히나 결혼을 앞둔 예비 신랑 신부에게는 주거에 대한 고민은 더욱 깊어질 수밖에 없는데요 매매를 하자니 매매가가..

디지털 카메라 활용 일반적인 풍경사진 첫번째 산풍경 찍기 [내부링크]

산풍경을 배경으로 찍을 때 산악사진은 촬영 기술 뿐 아니라 기본적 등산 기술이 필요하며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비산악인의 경우 본격적인 산악사진은 어렵지만 평이한 산이라면 누구나 한번 도전해볼 만 한..

보금자리론 용도별 한도간단정리 [내부링크]

최근에 디딤돌대출의 금리가 조금 오르긴 하였습니다. 그럼에도 아직까지 보금자리론 대출을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중 대출을 이용할때 금리도 중요하지만 한도도 중요한 몫..

2020년 디딤돌주택담보 간단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디미돌주택담보대출에 대해 간단정리 포스팅을 해 보려고 합니다. 간단정보 이니 자세한 정보는 해당 은행에 직접 방문해 보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정보를 파악한 후에 가..

'n번방 방지법' 디지털 성범죄 처벌 논의 [내부링크]

최근 '텔레그램 n번방 사건'으로 불리는 끔찍한 성착취 사건이 세간에 알려지면서 국민적인 분노가 확산되었습니다. n번방과 유사 방을 운영한 주모자들이 하나둘 검거되기 시작하면서 n번방 사건을 비롯한 디지..

2020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신청방법 및 내용 [내부링크]

27일 국세청은 365만 가구에 근로·자녀장려금을 5월 중 신청하라는 안내문을 보냈다고 공식 발표하였습니다. 근로·자녀장려금은 저소득층의 근로 의욕을 돋우고 자녀 양육을 돕기 위해 지급하는 것으로, 이번..

코로나19(코로나바이러스)박쥐와 무슨관계 [내부링크]

박쥐는 날아다니는 유일한 포유동물이며, 지구상에 1200여종이 살 고 있습니다. 이는 모든 포유동물 중에 20% 차지하는 비율이라고 합니다. 박쥐라고 하면 대부분이 '쥐'를 연상하는데, 쥐는 지구상에 2300여종이..

전세자금대출 연장상환 방법 주의사항 [내부링크]

대출이란 안 받으면 좋겠지만, 필요에 의해서는 잘 만 이용한다면 윤택한 삶을 위해 필요할 때가 있다. 그중 하나는 우리나라에만 있는 전세자금 대출이지 안을 까 싶다. 최근 전세자금대출을 없애야 한다는 말들..

허준박물관 허준에 대해서 알다.[02] [내부링크]

앞선 포스팅에서는 허준선생님의 생애와 동의보감에 대해 살펴보았다. 허준박물관 허준에 대해서 알다.[01] 허준, 동의보감 저자 그는 누구인가 조선 최고 명의 허준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동의보감 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