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achflower의 등록된 링크

 peachflow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8건입니다.

포토샵 배우기 | 이것 알면 나도 고수 꿀팁 알아볼까? [내부링크]

포토샵 배우기 | 이것 알면 나도 고수 꿀팁 알아볼까? 이번 포스팅에서는 누끼 따기 효과와 사진에 그레이디언트를 입혀서 느낌 있는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단에는 이 모든 과정을 정리한 포토샵 강좌 영상도 있으니, 놓치지 말고 즐감해 주세요^^ 01 [파일]-[새로 만들기]를 실행합니다. 폭은 120mm 높이는 100mm 해상도는 200, 색상 모드는 흰색으로 설정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02 인물 이미지를 불러오겠습니다. [파일]-[열기]를 실행해서 파일을 불러옵니다. 03 빠른 선택도구를 선택해서 남자 이미지만 드래그를 해 줍니다. 04 선택한 이미지를 기존 작업창으로 가져옵니다. Ctrl+T 키를 눌러서 크기를 조절하고 알아보기 쉽도록 레이어 패널에서 레이어 이름을 ..

일러스트 이미지 멋진 여성 그림 드로잉 해 봤어요^^(ft. 영상 첨부) [내부링크]

일러스트 이미지 멋진 여성 그림 드로잉 해 봤어요^^(ft. 영상 첨부)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을 이용한 여자 일러스트 그리기 과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멋진 여성 사진을 배경으로 해서 드로잉 해 봤고요! 여자 일러스트 이미지가 완성되어 가는 과정을 재미있게 즐감해 주세요^^ 하단에는 이 모든 과정을 보실 수 있는 무료 일러스트 강좌도 준비했으니 놓치지 말고 봐주세요^^ 여자 일러스트 그리기는 바로 상기 여성의 사진을 배경으로 작업 해 보았는데요! 도로에 누워 있는 여성이지만 굉장히 편안해 보이고 칼라풀한 의상을 입고 있는 모습이 굉장히 매력적이더라구요^^ 그래서 이 사진을 일러스트 화시키면 어떤 느낌이 될지 작업해 보았습니다. 앞 서 소개드린 사진을 어도비일러스트레이터..

꽃 일러스트 그리기 사진으로 플라워 그림 그리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꽃 일러스트 그리기 사진으로 플라워 그림 그리는 방법 알아보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꽃 일러스트 그리기 과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꽃 사진을 배경으로 해서 드로잉 해봤고요 플라워 일러스트가 완성되어 가는 과정을 재미있게 즐감해 주시면 됩니다. 하단에는 드로잉 과정을 보실 수 있는 무료 일러스트 강좌도 준비했으니 기대해 주세요^^ 꽃 일러스트 그리기는 바로 상기 꽃사진을 배경으로 그려보았는데요^^ 손에 가득 꽃을 품고 있는 사진이 굉장히 감성적이면서도 마음이 풍요로워지더라고요~! 그래서 이 사진으로 그림을 그려보기로 했답니다.^^ 앞서 소개드린 사진을 일러스트 프로그램으로 불러오고 레이어를 추가하고 잠금 처리를 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윤곽선을 그릴 펜툴을 설정합니다. 칠은 없음 획은 눈에 잘 띄는..

포토샵 이미지 자르기 간단하고 너무 쉬워요! [내부링크]

포토샵 이미지 자르기 간단하고 너무 쉬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포토샵 기초 기능 중 하나인 페더 기능으로 이미지 자르기와 퀵 마스크 모드로 흑백 배경 만들기 색상범위로 색상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쉽고 재미있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르는 용어들이 나와서 생소하게 느껴지실 수 있지만!! 괜찮습니다. 하단에는 무료 포토샵 강좌도 준비되어 있으니 기대해 주세요^^ 페더 기능으로 가장자리 부드럽게 자르기 첫 번째는 귀여운 아이의 이미지를 작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원형선택도구를 클릭해 줍니다. 페더값은 20px로 입력합니다. 남길 부분을 드래그해서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선택-반전 도구를 클릭해서 영역을 반전시켜 줍니다. 편집-칠 메뉴를 선택하고 내용은 흰색으로 설정해 줍니다.^^ 그러면 아이의 얼..

귀여운 곰돌이 일러스트 그리기 드로잉 과정 공개! (ft.무료 영상 첨부) [내부링크]

귀여운 곰돌이 일러스트 그리기 드로잉 과정 공개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귀여운 곰돌이 일러스트 그리기를 해보았는데요! 사진 선정 스토리부터 드로잉 과정까지 세세히 보여드릴 테니 재미있게 즐감 해주시면 되세요^^ 그리고 일러스트 초보 분들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도록 하단에는 무료 일러스트 강좌도 준비했으니 천천히 따라와 주세요^^ 자 그럼 시작할께요! GO! 일러스트 곰돌이 만들기는 바로 상기 사진을 그림으로 만들어 보았는데요^^ 빳빳한 빈 종이를 들고 있는 모습이 무심한 듯 하면서도 어떤 문구를 넣으면 좋을 지 생각을 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이 사진을 그림으로 일러스트화 시키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 앞서 소개드린 사진을 일러스트 프로그램으로 작업을 위해 [파일]-[가져오기] ..

포토샵 필터 기능 배우기 무료 인강으로 재미있게^^ [내부링크]

포토샵 필터 기능 배우기 무료 인강으로 재미있게^^ 포토샵 필터 기능은 이미지를 구성하는 픽셀을 재배치하여 새로운 형태의 이미지로 만드는 기능인데요! 이번 포토샵 배우기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기능을 이미지에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포토샵 인강도 어김 없이 준비되어 있으니 즐겁게 따라와주시면 되세요^^ 회화적인 느낌을 표현하는 예술효과 필터 예술 표과 필터는 여러 가지 미술 도구로 그린 듯한 회화적인 느낌을 표현할 때 사용합니다. [필터]-[필터갤러리]-[예술효과] 메뉴를 선택하여 다양한 효과를 적용해 보겠습니다.^^ 브러시와 잉크가 번진듯한 선 효과를 주는 브러시 획 필터 브러시 획 필터는 다양한 브러시와 잉크 선 효과를 내며, 예술효과 필터와 마찬가지로 회화나 순수 미술 느낌을 줍니다. [..

포토샵 배우기 풍경 사진 보정 방법 영상과 함께 쉽게 배워 볼까요? [내부링크]

포토샵 배우기 풍경 사진 보정 방법 영상과 함께 쉽게 배워 볼까요? 디지털카메라와 스마트폰 카메라의 사용 빈도가 높아지면서 사진을 찍는 일은 자연스러운 일상이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행사진, 풍경사진 등을 멋지게 보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필수 보정법 - 명암 조절하기 이미지 보정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사진의 명암 조절입니다. 사진을 찍다 보면 어둡게 나오거나 지나치게 밝게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두운 영역/밝은영역 기능을 활용하면 자동으로 적정값을 설정해주므로 크게 조절하지 않아도 됩니다. 01 준비파일을 불러와서 [이미지]-[조정]-[어두운 영역/밝은 영역] 메뉴를 선택합니다. [어두운 영역/밝은영역] 대화상자에서 어두운 영역 양을 70%로 설..

동물 일러스트 이미지 강아지 사진을 그림으로 드로잉 해 봤어요^^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랜만에 제가 그려본 동물 일러스트 이미지 드로잉 과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동물 일러스트 이미지 강아지 사진을 그림으로 드로잉 해 봤어요^^ 동물 일러스트 드로잉은 바로 귀여운 아래 강아지 이미지를 배경으로 그려 보았는데요! 컬러감 있는 선글라스를 쓰고 익살맞은 표정을 짓고 있는 강아지가 굉장히 인상적이었고, 이 사진을 그림 일러스트로 표현하면 결과물이 어떻게 나올지 참 기대되더라고요! 그래서 오랜만에 드로잉 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소개해 드린 강아지 이미지를 일러스트 프로그램으로 [파일]-[가져오기] 메뉴를 통해 불러오기를 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칠은 없음 획은 붉은색으로 설정해서 윤곽선을 그려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윤곽선을 그리고 나서 대지로 옮겨온 모습이고요! 빠짐..

포토샵 인물 보정 영상으로 쉽고 빠르게 배워볼까요?^^ [내부링크]

사진 공유 SNS가 인기를 끌면서 포토샵 인물 보정하기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물 사진 보정하기 기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글: 2023.04.09 - [포토샵/포토샵 배우기] - 포토샵 배경색 바꾸기 무료 동영상과 함께 알아볼까요?^^ 포토샵 배경색 바꾸기 무료 동영상과 함께 알아볼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포토샵 배경색 바꾸기 기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 2023.04.05 - [포토샵/포토샵 배우기] - 포토샵 보정 기능 배우기 영상과 함께 www.peach-flower.co.kr 포토샵 인물 보정 영상으로 쉽고 빠르게 배워볼까요?^^ 인물 사진 필수 보정 법 다리를 더 길게 만들기 전신사진을 찍으면..

포토샵 배경색 바꾸기 무료 동영상과 함께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포토샵 배경색 바꾸기 기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 2023.04.05 - [포토샵/포토샵 배우기] - 포토샵 보정 기능 배우기 영상과 함께 쉽게 알아볼까요?^^ 포토샵 보정 기능 배우기 영상과 함께 쉽게 알아볼까요?^^ 포토샵 보정 기능 배우기 영상과 함께 쉽게 알아볼까요?^^ 포토샵 보정 기능을 이용하면 이미지의 특정 부분을 원하는 색상으로 쉽게 리터칭 할 수 있습니다. 색상을 바꾸는 기능은 많지만 색상, www.peach-flower.co.kr 하단에는 무료 동영상 포토샵도 제공하니 참고해 주세요^^ 자 그럼 포토샵 배우기 시작할께요~ GO! 포토샵 배경색 바꾸기 무료 동영상과 함께 알아볼까요? 선택 색상으로 특정 색상만 보정하기 선택 ..

포토샵은 무엇이고 어디에 쓰이는지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포토샵은 어도비에서 1990년에 발표한 프로그램으로 눈에 보이는 모든 이미지를 자신이 원하는 대로 만들고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웹디자인 분야의 많은 전문가가 포토샵을 사용하고 있으며, 취미 사용자들도 SNS를 이용하면서 포토샵을 자주 사용합니다. 그럼 이제부터 어도비포토샵은 어디에 쓰이는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포토샵은 어디에 쓰이나요? 가깝게는 디지털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편집할 수 있고 멀기는 현실 세계에서 볼 수 없는 새로운 세계를 이미지로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포토샵을 이용하여 제작할 수 있는 것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사진 리터칭과 합성 포토샵을 이용하면 디지털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수정하거나 카메라만으로는 표현할 수 없는 특별한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개의 이미지를 ..

거실 쇼파 쿠션 제작으로 인테리어 효과 내 볼까? [내부링크]

아주 작은 소품 하나로 거실 분위기를 환하게 바꿀 수 있다면 내 얼굴도 환해지지 않을까요? ^^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제작한 거실 소파 쿠션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거실 쇼파 쿠션 제작으로 인테리어 효과 내 볼까? 저는 제가 그린 일러스트 이미지로 마플샵에서 굿즈를 제작하기도 하는데요^^ 등받이 쿠션도 저의 일러스트 그림으로 제작을 해 보았답니다^^ 작품명은 "커피숍에서"라는 작품인데 4가지 시리즈로 만든 작품이거든요! 그런데 이 일러스트 작품을 소파 쿠션으로 제작해 보면 어떨까 해서 마플샵으로 제작을 해 보았답니다.^^ 어떤가요? 제가 밝은 색감을 워낙 좋아해서 원색 계열의 이미지로 만들어 봤는데 소파쿠션인테리어로 제격인 것 같죠? 샤틴원단으로 부드럽고 은은한 광택이 돌기 때문에 일러스트 베개..

포토샵 보정 기능 배우기 영상과 함께 쉽게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포토샵 보정 기능 배우기 영상과 함께 쉽게 알아볼까요?^^ 포토샵 보정 기능을 이용하면 이미지의 특정 부분을 원하는 색상으로 쉽게 리터칭 할 수 있습니다. 색상을 바꾸는 기능은 많지만 색상, 채도, 명도를 한 번에 바꿀 수 있는 색조/채도 기능을 포토샵 작업에서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하단에는 포토샵인강도 공개되니 기대해 주세요^^ 색조/채도 기능으로 색상, 채도, 명도를 한 번에 조절하기 01 Ctrl+O을 눌러 준비 파일을 불러와 조정 패널의 색조/채도를 클릭합니다. [속성] 패널에서 Hue 슬라이더를 오른쪽으로 드래그해 옮기면 이미지 색상이 전체적으로 보정됩니다. 재설정을 클릭하여 초기화합니다. 02 Reds를 선택하고 Hue 슬라이더를 왼쪽으로 드래그해 옮깁니다. 컵의 붉은 색상만 변경됩니다. 이..

[일러스트 이미지] 풍경사진을 배경으로 드로잉 해 봤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그려본 일러스트 이미지 드로잉 과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일러스트 이미지 풍경사진을 배경으로 드로잉 해 봤어요^^ 일러스트 이미지 드로잉 사진은 바로 상기 사진을 배경으로 그려보았는데요! 아름다운 풍경을 보면서 한껏 여유를 즐기는 여성의 모습이 너무 힐링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이 사진을 일러스트 이미지화 시켜보면 어떨까 해서 선택해 보았습니다. 앞서 소개드린 사진을 일러스트 프로그램으로 [파일]-[가져오기] 메뉴를 통해서 가져와 주었습니다. 그리고 여성의 모습을 펜툴로 서서히 윤곽선을 그려나가 주기 시작했습니다.^^ 칠은 없음 , 획은 눈에 잘 띄는 색감인 붉은색으로 설정해서 서서히 드로잉 해 주도록 합니다. 드로잉을 다 해주고 나서, 대지로..

청첩장 디자인 포토샵으로 같이 만들어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포토샵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청첩장 디자인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단계별로 친절히 설명드릴게요^^ 청첩장 디자인 포토샵으로 같이 만들어볼까요? 01 [파일]-[새로 만들기]를 실행합니다. 파일 이름을 '로맨틱한 청첩장', 폭은 100mm, 높이는 150mm 해상도는 200 픽셀/인치, 칼라 모드는 CMYK 모드 배경 내용은 흰색으로 설정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02 웨딩 사진 이미지를 불러오겠습니다. [파일]-[열기]를 실행하고 웨딩 사진 파일을 불러옵니다. 03 불러온 이미지를 기존 작업창으로 가져옵니다. Ctrl+T 키를 누르고 이미지 크기를 프레임에 맞게 조절한 다음 [레이어] 패널에서 레이어 이름을 웨딩사진으로 변경합니다. 04 속성 패널에서 포..

일러스트 이미지 욕조 사진으로 드로잉 해 봤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그려본 일러스트 이미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드로잉 과정을 차근차근 소개해 드릴 테니 즐겁게 감상해 주시면 된답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Go! 일러스트 이미지 욕조 사진으로 드로잉 해 봤어요^^ 일러스트 이미지 드로잉은 바로 아래 사진을 배경으로 드로잉을 해 보았는데요~! 욕조에서 독서를 하며 휴식을 취하는 여성의 모습이 굉장히 여유로워 보이면서도 사진을 보는데 힐링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이 사진으로 일러스트 이미지를 만들어 보면 어떨까? 해서 드로잉을 해 보게 되었답니다.^^ 이제 앞서 소개드린 사진을 일러스트 프로그램으로 불러와 주었습니다.^^ [파일]-[가져오기] 메뉴를 이용해서 가져와 주었습니다. 이제 불러온 사진 파일을 움직이지..

일러스트 배우기 쿠폰 만들기 과정 마무리 해 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쿠폰 만들기 과정을 마무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포스팅: 2023.03.20 - [일러스트 배우기] - [쿠폰 만들기] 일러스트로 쉽고 재미있게 같이 만들어 볼까요?^^ [쿠폰 만들기] 일러스트로 쉽고 재미있게 같이 만들어 볼까요?^^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페에서 나눠주는 쿠폰 만들기를 일러스트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같이 만들어 보도록 할께요~! 쿠폰 만들기 일러스트로 쉽고 재미있게 같 www.peach-flower.co.kr 일러스트 배우기 쿠폰 만들기 과정 마무리 해 볼까요? 01 [확장] 창이 뜨면 칠과 획을 선택한 후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02 선택 툴을 클릭한 후 드래그하여 전체 도형..

[쿠폰 만들기] 일러스트로 쉽고 재미있게 같이 만들어 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페에서 나눠주는 쿠폰 만들기를 일러스트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같이 만들어 보도록 할께요~! 쿠폰 만들기 일러스트로 쉽고 재미있게 같이 만들어 볼까요?^^ 01 먼저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쿠폰을 만들기 위해 [파일]-[새로만들기] 메뉴를 클릭해서 새 창을 엽니다. 세로 쿠폰 사이즈는 가로 5cm, 세로 9cm 입니다. 그리고 재단선을 주기 위해 도련은 모두 '0.2cm'로 설정합니다. 02 종이 질감 사진을 불러온 후 마우스를 드래그해서 새 창으로 옮겨줍니다. 03 배경 레이어는 잠가 두고 새 레이어를 눌러 '레이어2'를 만듭니다. 04 칠은 블랙으로 설정하고 사각형 툴을 눌러서 사각형을 그립니다. 05 직접 선택 툴을 클릭 한 후 하단의 양모서리 부분만 ..

일러스트 사진 그림으로 쉽게 같이 변경 해 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러스트 사진을 쉽게 그림으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2023.01.14 - [일러스트 배우기] - 일러스트레이터 배우기 글자 디자인 함께 따라해 봐요^^ 2023.01.03 - [일러스트 배우기] - 고양이 그리기 그레이디언트 효과 알아보기! "일러스트 사진 그림으로 쉽게 같이 변경해 봐요!" 1 [파일]-[가져오기] 메뉴를 이용해서 야자나무 파일을 불러옵니다. 아트보드를 클릭하고 사진을 아트보드의 가운데로 옮겨줍니다. 2 선택 도구로 야자나무 사진을 선택합니다. [속성]-[빠른 작업] 패널에서 이미지 추적을 클릭하고 [초기값]을 선택합니다. 그럼 흑백그림으로 바뀝니다. 여기서 잠깐! 기능 꼼꼼 익히기 비트맵을 ..

꽃 일러스트 이미지 드로잉 과정 공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그려본 꽃 일러스트 이미지 드로잉 과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꽃 일러스트 이미지 드로잉 과정 공개합니다.^^ 꽃 일러스트를 그릴 사진은 바로 하기 사진으로 드로잉 해보았는데요! 향기로운 장미꽃 아래 "I Love you" 문구가 새겨진 하트모양이 굉장히 제 눈길을 끌더라고요! 그래서 작업해 보기로 결정했답니다.^^ 앞서 소개드린 꽃 이미지를 [파일]-[가져오기] 메뉴를 통해 일러스트 프로그램으로 불러와 주었습니다.^^ 사이즈를 대지 크기에 맞게 줄여주었고요~! 대지 크기에 맞춘 뒤, 옆으로 이동시키고 잠금 처리를 해준 뒤, 펜툴을 선택해서 사진에 맞게 윤곽선을 서서히 그려주었습니다.^^ 윤곽선을 모두 그러고 나서, 대지로 옮겨와 주었고요! 혹시..

포토샵 배우기 보정 방법 쉽게 알아봅시다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 내용에 이어서 포토샵으로 쉽게 보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지난 포스팅: 2023.03.08 - [포토샵/포토샵 배우기] - 포토샵 사진 보정 쉽게 따라 해 볼까요? 포토샵 사진 보정 쉽게 따라 해 볼까요?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이 너무 어둡거나 밝게 나왔을 때 또는 사진의 색상을 바꾸고 싶을 때 포토샵의 조정 메뉴를 이용하면 쉽고 간단하게 이미지를 보정할 수 www.peach-flower.co.kr 레벨로 명도 조절하기 레벨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명도 대비 기능으로 어두운 톤, 중간 톤, 밝은 톤의 슬라이더를 조절하여 이미지의 명도를 변경합니다. 01 파일을 불러와 [조정] 패널의 레벨을 클릭합니다. ..

포토샵 사진 보정 쉽게 따라 해 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이 너무 어둡거나 밝게 나왔을 때 또는 사진의 색상을 바꾸고 싶을 때 포토샵의 조정 메뉴를 이용하면 쉽고 간단하게 이미지를 보정할 수 있는데요! 선명도 조정하기, 흑백사진 만들기 특정 색상만 변경하기 등 이미지를 보정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정 메뉴 종류 [이미지]-[조정] 메뉴에는 이미지를 보정하는 기능이 모여 있습니다. 이미지의 색상, 명도, 채도를 보정할 수 있는 기본 메뉴는 물론, 세부옵션을 통해 세밀하게 보정할 수 있는 메뉴가 포함되어 원하는 대로 이미지를 보정할 수 있습니다. 버튼 하나로 자동 색상 보정하기 [이미지] 메뉴의 [자동 톤] [자동 대비] [자동 색상] 메뉴는 클릭 한 번으로 이미지의 명도, 대비, 색상을 ..

일러스트 이미지 바다 그림 배경으로 드로잉 해 봤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즐거운 휴일 잘 보내고 계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랜만에 제가 드로잉 한 일러스트 이미지이죠! 바다그림 작업 과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사진 선정 스토리부터 작업과정을 하나씩 소개해 드릴 테니 즐겁게 감상만 해주시면 된답니다.^^ 그럼 시작할게요! GO! 일러스트 이미지 바다 그림 배경으로 드로잉 해 봤어요^^ 일러스트 이미지화 작업은 바로 상기 사진을 배경으로 작업을 해 보았는데요! 이 사진을 선택한 이유는 바다 풍경도 시원하고도 좋았지만 "I am peace"문구가 제 눈길을 확 끌었기 때문이었어요~ 요즘 여러 가지 국가적, 경제적 상황들로 인해서 저 역시도 멘털이 흔들릴 때가 많은데 그래도 "나는 평화롭다"라는 이 강인한 문구가 제 마음에 각인이 되더라..

초대장 약도 일러스트로 쉽게 따라 만들어 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서 미리 예고를 드렸죠^^ 초대장에 들어갈 약도를 그려보도록 할께요 지난 포스팅: 2023.02.16 - [포토샵/포토샵 배우기] - 초대장 디자인 쉽고 간단하게 따라 해 봐요^^ 초대장 디자인 쉽고 간단하게 따라 해 봐요^^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 이은 초대장 디자인 작업을 같이 해보도록 할게요^^ 지난 포스팅: 2023.02.14 - [포토샵/포토샵 배우기] - 초대장 만들기 포토샵 www.peach-flower.co.kr 26 선택 툴을 클릭한 후 그린 약도 전체를 드래그하여 선택합니다. 그리고[윈도우]-[획] 메뉴를 클릭해 두께를 원하는 만큼 늘려줍니다. 27 그리고 [캡]에서 둥근 모양을 선택..

초대장 디자인 쉽고 간단하게 따라 해 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 이은 초대장 디자인 작업을 같이 해보도록 할게요^^ 지난 포스팅: 2023.02.14 - [포토샵/포토샵 배우기] - 초대장 만들기 포토샵으로 배경 같이 만들어 봐요^^ 초대장 만들기 포토샵으로 배경 같이 만들어 봐요^^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 입니다. 행사에 사용할 수 있는 초대장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하셨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초대장 배경을 먼저 포토샵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도록 할께 www.peach-flower.co.kr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같이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대장 디자인 쉽고 간단하게 따라 해 봐요^^ [Illustrator] 11 타이틀을 만들기 위해 일러스트레이터에서 A4사이즈의 새 창 열기를 합..

초대장 만들기 포토샵으로 배경 같이 만들어 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 입니다. 행사에 사용할 수 있는 초대장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하셨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초대장 배경을 먼저 포토샵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도록 할께요^^ 초대장 만들기 포토샵으로 배경 같이 만들어 봐요^^ 01 [파일]-[새로 만들기] 메뉴를 통해 좌우 2mm씩 재단선을 포함한 가로는 '15.4cm', 세로는 '7.4cm'로 설정합니다. 그리고 해상도는 '1000' 색상 모드는 인쇄용 이므로 'CMYK'로 설정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새 창을 엽니다. 02 배경에 적합한 사진 파일을 불러옵니다. 이동 툴을 클릭해 마우스를 드래그하여 이미지를 작업창으로 옮겨줍니다. 03 Ctrl+T를 눌러 다음과 같이 사이즈를 키운 후 Enter를 눌러 적용합니다. 04 컬러를 좀 더..

일러스트 이미지 편안한 그림 드로잉 해 봤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랜만에 제가 그려본 일러스트 이미지 이죠~ 편안한 그림을 작업해 보았는데요! 사진과 함께 드로잉 과정을 천천히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담 없이 즐겁게 감상해 주세요 그럼 시작할게요^^ 일러스트 이미지 편안한 그림 드로잉 해 봤어요^^ 일러스트 이미지 드로잉 작업은 바로 하기 사진을 배경으로 작업을 해 보았는데요! 따뜻한 난로 앞에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는 모습이 굉장히 힐링되면서 따뜻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사진이더라고요~ 그래서 일러스트화해서 작업을 해보면 또 어떤 느낌일지 궁금하기도 해서 바로 작업하기로 결정했답니다.^^ 이제 선택한 사진을 일러스트 프로그램에서 가져오기 메뉴를 이용해서 사진을 불러와 주었습니다.^^ 사진을 가져온 뒤, 레이어..

리플릿 제작 쉽게 완성 해 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 이은 리플릿 제작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플릿 제작 쉽게 완성 해 볼까요?^^ 지난 포스팅: 2023.02.09 - [일러스트 배우기] - 리플릿 만들기 쉽게 따라 해 볼까요? 리플릿 만들기 쉽게 따라 해 볼까요?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계산기를 예시 이미지로 잡아 소개하는 리플릿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제품 리뷰나 카탈로그 등을 만들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www.peach-flower.co.kr 이어서 시작해 볼게요^^ 15 이제 제품을 모양 그대로 잘라 보겠습니다. 사진 파일을 불러온 후 칠은 없음 획은 붉은 톤 컬러로 설정하고 펜 툴을 클릭합니다. 그런 뒤 제품의 외곽선을 클릭합..

리플릿 만들기 쉽게 따라 해 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계산기를 예시 이미지로 잡아 소개하는 리플릿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제품 리뷰나 카탈로그 등을 만들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리플릿 만들기 쉽게 따라 해볼까요? 01 리플릿 작업을 위해 일러스트레이터에서 [파일]-[새로만들기] 메뉴를 클릭한 후 사이즈는 'A4' 방향은 가로형 도련 사이즈는 2mm로 설정하고 확인 버튼을 툴러 새 창을 엽니다. 02 중앙에 가이드선을 만들기 위해 사각형 툴을 클릭한 후 사각형 창이 뜨면 폭은 A4의 반사이즈인 '14.8cm' 로 설정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03 사각형이 나타나면 작업창 왼쪽 끝으로 옮깁니다. Ctrl+R을 클릭하면 눈금선이 나타납니다. 이떄 마우스를 왼쪽 눈금선에 가져다 놓은 후 클릭한 상태에..

일러스트 이미지 풍경 그림 그려 봤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그려본 일러스트 이미지인 풍경 그림 드로잉 과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일러스트 이미지 풍경 그림 그려 봤어요^^ 풍경 그림에 사용할 사진은 바로 하기 사진으로 작업 해 보았는데요! 자연의 싱그러운 풍경을 보면서 여유롭게 차 한잔을 즐기는 여성의 모습이 너무 분위기 있고, 여유로운 모습이 물씬 느껴지더라구요^^ 그래서 이 사진으로 선택!을 해보았답니다.^^ 이제 선택한 사진을 일러스트 프로그램에서 가져오기 메뉴를 이용해서 불러와 주었습니다.^^ 불러온 사진을 레이어 상에서 잠금 처리하고 새 레이어를 만든 후, 펜툴을 이용해서 서서히 윤곽선을 그려나갔습니다. 펜툴 색상은 사진과 분리되어 잘 보일 수 있도록 붉은 색감을 선택하여 드로잉 해 주었습니다..

전단지 디자인 일러스트로 같이 따라 해 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 이은 전단지 디자인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포스팅: 2023.02.06 - [포토샵/포토샵 배우기] - 전단지 제작 포토샵 이용해서 쉽게 따라 해볼까요? 전단지 제작 포토샵 이용해서 쉽게 따라해볼까요?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포토샵을 이용하여 베이킹 수업 전단지 제작을 쉽게 같이 만들어 보도록 할께요^^ 전단지 제작 포토샵 이용해서 쉽게 따라해볼까요? 01 간지작 www.peach-flower.co.kr 전단지 디자인 일러스트로 같이 따라 해 볼까요? 01 일러스트레이터에서 A5 사이즈의 작업 창을 엽니다. 사이즈는 14.8cm X21cm로 설정합니다.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재단선을 미리 설정해 주어야 한다는..

전단지 제작 포토샵 이용해서 쉽게 따라해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포토샵을 이용하여 베이킹 수업 전단지 제작을 쉽게 같이 만들어 보도록 할께요^^ 전단지 제작 포토샵 이용해서 쉽게 따라해볼까요? 01 간지작업 상단 배경 작업을 위해 포토샵에서 새 창을 엽니다. [파일]-[새로 만들기] 메뉴를 클릭한 후 폭-15.2cm, 높이-15cm, 해상도-1000 색상모드-CMYK로 설정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02 베이킹 이미지를 불러온 후 이동 툴을 클릭합니다. 이미지를 드래그하여 작업창으로 옮긴 후 Ctrl+T를 눌러 크기를 조절합니다. Enter를 눌러 적용합니다. 03 스포이트 툴을 선택한 후 옮겨진 이미지의 배경을 클릭하여 컬러를 추출합니다. 04 새 레이어를 만들어 이미지 레이어 하단으로 옮긴 후 페인트 툴을 눌러 흰..

스티커 제작 쉽게 만들어 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서 만든 로고를 이용하여 스티커 제작을 같이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포스팅: 2023.02.03 - [일러스트 배우기] - 로고 제작 일러스트 프로그램으로 쉽게 간편하게 만들어 보기!(ft.무료나눔) 로고 제작 일러스트 프로그램으로 쉽게 간편하게 만들어 보기!(ft.무료나눔)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대로 일러스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로고 제작을 함께 만들어 보겠습니다. 로고 제작 일러스트 프로그램으로 쉽 www.peach-flower.co.kr 스티커 제작 쉽게 만들어 볼까요? 스티커는 포장용기, 머그잔, 티슈 등 다양한 곳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어디에나 붙일 수 있는 원형 로고 스..

로고 제작 일러스트 프로그램으로 쉽게 간편하게 만들어 보기!(ft.무료나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대로 일러스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로고 제작을 함께 만들어 보겠습니다. 로고 제작 일러스트 프로그램으로 쉽게 간편하게 만들어 보기!(ft. 무료 나눔) 혹시 못 보신 분들을 위해 지난 포스팅: 2023.02.03 - [포토샵/포토샵 배우기] - 로고 디자인 포토샵으로 손쉽게 만들어 볼까요?^^ 로고 디자인 포토샵 으로 손쉽게 만들어 볼까요?^^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페 로고를 포토샵 클립아트를 이용해서 같이 만들어 보도록 할께요^^ 로고 디자인 포토샵 으로 손쉽게 만들어 볼까요?^^ 01 나뭇잎을 그리 www.peach-flower.co.kr 01 일러스트 프로그램에서 [파일]-[가져오기]를 클릭하여 ..

로고 디자인 포토샵 으로 손쉽게 만들어 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페 로고를 포토샵 클립아트를 이용해서 같이 만들어 보도록 할께요^^ 로고 디자인 포토샵 으로 손쉽게 만들어 볼까요?^^ 01 나뭇잎을 그리기 위해 포토샵에서 A4사이즈의 새 창 연 후 새 레이어를 만들고 직선 툴을 클릭합니다. 02 상단의 [Weight]를 '25px'로 설정한 후 아래와 같이 마우스를 드래그하여 사선으로 그려줍니다. 03 [편집]-[변형]-[뒤틀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04 바둑판 모양이 나오면 중간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한 상태에서 상단으로 살짝 올려 형태를 변경합니다. Enter를 눌러 마무리합니다. 05 변형 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06 이미지가 완성되면 모양 툴을 클릭합니다. 07 클립아트에서 나뭇잎 모양을 선택합니다. 07..

현수막 디자인같이 따라 해 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 입니다. 대형 문고나 건물 등의 외벽에 때마다 교체되는 대형 현수막을 볼 수 있는데요! 이는 이미지와 텍스트 만으로 구성되어 있어 매우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수막 디자인을 같이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01 스케치 효과가 들어간 꽃 소스를 만들기 위해 꽃 사진을 불러오겠습니다. 그러고 나서 Ctrl+J를 눌러 레이어를 복사해 주도록 합니다. 02 이미지 스케치 효과를 주기 위해 Ctrl+U를 눌러 [색조/채도] 창이 나오면 [채도]를 가장 낮게 하여 채도를 낮춥니다. 03 불필요한 부분의 스케치 효과를 조절하기 위해 Ctrl+L을 클릭한 후 이미지를 연하게 바꾸어줍니다. 이때 연하게 하는 정도는 이미지의 미세한 부분이 작게라도 보이게끔 하면 됩니다..

봄 이미지 일러스트 드로잉 해봤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그려본 봄 이미지 일러스트 드로잉 과정을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봄 이미지 일러스트는 바로 상기 사진을 배경으로 드로잉 해봤는데요! 다가오는 봄을 기다리며, 아름다운 튤립과 함께 "hello spring" 문구가 삽입된 사진이 너무 아름답고 보기만 해도 향기가 나는 사진 이더라구요 그래서 이 사진을 배경으로 드로잉을 해 보았답니다.^^ 이제 앞서 소개해 드린 사진을 일러스트 프로그램에서 가져오기를 해 주었습니다. 불러오기 단축 키는 "Shift+Ctrl+P"로 가져와 주어도 됩니다. 이제 펜툴을 이용해서 서서히 튤립 부분을 사진 외곽선을 따라서 그려 나가기 시작했습니다. 나머지 튤립과 다른 나무 줄기와 잎 부분도 펜툴로 추가로 드로잉 해 주었..

포토샵 배우기 기본 통컬러 배경 만들어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포토샵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본 통컬러 배경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포토샵 배우기 기본 통컬러 배경 만들어볼까요? 하나의 컬러만으로도 배경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컬러만 주는 것이 아니라, 몇 개의 효과를 함께 얹어주면 하나의 컬러로 꽤 좋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A3포스터를 만들경우 1 A3 사이즈의 포스터를 만들기 위해 새 창을 엽니다. [파일]-[새로 만들기] 메뉴를 클릭한 후 문서 유형은 '국제 용지'로 선택하고 크기는 A3로 설정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미리 여분을 주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재단선은 보통 각 면마다 2mm~3mm를 추가로 주게 되는데,A3의 가로가 297mm이므로 왼쪽 면과 오른쪽 면에 각각 2mm를 준다고..

색상표 디자인 일러스트로 같이 만들어 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피치플라워 입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개별 모니터의 해상도를 알려주는 가이드 팁인 컬러표를 많이 보았을 겁니다. 그런 컬러표를 디자인하려면 색이 단계적으로 변하는 것을 표현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 이은 블렌드 툴을 이용해서 색이 단계적으로 변하는 컬러표를 디자인 해 보겠습니다. 지난포스팅: 2023.01.31 - [일러스트 배우기] - 일러스트 이미지 블렌드 툴로 같이 만들어볼까요? (feat.무료나눔) 일러스트 이미지 블렌드 툴로 같이 만들어볼까요? (feat.무료나눔)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의 블렌드 툴은 '섞는다'는 뜻으로 ,일럿트레이터에서 블렌드 툴은 두 개 이상의 오브젝트를 섞어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기능을 합니다. 오브젝트 www.peach-..

일러스트 이미지 블렌드 툴로 같이 만들어볼까요? (feat.무료나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의 블렌드 툴은 '섞는다'는 뜻으로 ,일럿트레이터에서 블렌드 툴은 두 개 이상의 오브젝트를 섞어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기능을 합니다. 오브젝트의 형태를 연결하기도 하고 색이나 투명도를 연결하기도 합니다. 두 개의 오브젝트를 연결하면 신비롭고 재미있는 오브젝트가 만들어 지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렌드 툴을 이용하여 환상적인 디지털 배경을 만들어 보는 과정을 거쳐 보겠습니다. 블렌드 툴로 선 디자인하기 블렌드 툴은 형태나, 색, 투명도 등을 연결하는 기능을 합니다. 이번에는 다양한 색을 섰고 선을 그려 환상적인 색감이 나타나는 배경을 디자인해 보겠습니다. 01 [파일]-[열기] 메뉴를 클릭하여 가로가 긴 A4 크기의 아트보드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사각형 툴을 선..

연필 드로잉 배우기 같이 한번 따라 해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의 연필 도구를 사용하면 마우스로 드래그하는 대로 삐뚤삐뚤한 선이 그려져 자연스러운 느낌을 만들수가 있는데요~ 그래서 다양한 곳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태블릿 펜 사용자라면 연필 도구를 사용하여 연필로 종이에 그림을 그리듯 패스를 그려낼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연필 드로잉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연필 도구로 선 그리고 수정하기 01 일단 실습할 드로잉 파일을 먼저 불러오겠습니다. 스포이트 도구를 클릭하고 검은색 선을 클릭합니다. 도구바 하단의 [면]은 비활성화, [선]은 검은색으로 설정됩니다. 02 도구바에서 모양 도구를 길게 클릭하여 연필 도구를 클릭합니다. 머리카락의 회색 스케치 선을 따라 드래그합니다. 선이 그려집니다. 03 ..

배경 이미지 입체적으로 쉽게 만들어 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에서 메시 툴로 면을 클릭하면 그물망과 같은 선이 생기는데요! 이 그물망에 색을 적용하면 색이 매우 자연스럽게 변합니다. 따라서 메시 툴을 잘 이용하면 딱딱한 벡터 이미지의 느낌에서 벗어나 포토샵에서 그린 것 같은 부드러운 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시 툴로 정교하게 색을 넣어 반입체적인 면으로 구성된 배경 이미지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메시 툴을 이용해 그레이디언트 적용하기 메시 툴을 선택한 상태로 면을 클릭하면 그물망과 같은 선이 생기면서 그레이디언트가 적용됩니다. 새로운 아트보드를 만든 후 메시툴을 이용해 그레이디언트를 적용해 보겠습니다. 01 [파일]-[열기] 메뉴를 클릭한 후 임의의 아트보드를 만듭니다. 사각형 툴을 선택하고 아트보드 크..

스케줄러 쉽게 만들기 일러스트로 같이 따라 해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스케줄러, 다이어리, 달력과 같이 표를 만들어 디자인하는 작업은 일러스트레이터에서 매우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러스트 표 툴로 스케줄러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또한 이펙트로 모서리를 둥글게 하여 모양을 내고 여러 개의 아트보드를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수치를 입력하여 표 만들기 스케줄러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달력(표)을 만들어야겠죠! 정확한 수치를 입력하여 표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01 Ctrl+O 를 눌러 '스케줄러 준비 파일' 을 불러옵니다. 표 툴을 선택한 다음 아트보드의 빈 곳을 클릭합니다. 사각형 격자 도구 옵션 창이 나타나면 다음과 같이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가로 7칸, 세로 6칸의 표가 만들어집니..

말풍선 그리기 쉽게 만들어 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에서는 일반 선에도 폭 툴을 이용해 선 굵기의 강약을 줄 수 있는데요! 마치 붓으로 필압을 주면서 그린 듯이 사용자가 굵기를 조절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폭 툴을 이용해서 선에 강약을 주어 디자인을 완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라이브 페인트 버킷 툴을 이용해 색상을 쉽게 적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폭 툴로 선의 굵기 조절하기 일반 선에 폭 툴을 이용해 선의 굵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여 붓으로 그린 듯한 말풍선을 그려 보겠습니다. 01 [파일]-[열기] 메뉴를 클릭하여 미리 그려놓은 선 강약 준비 파일을 불러오겠습니다. 그런 다음 폭 툴을 선택합니다. 선 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마우스 커서가 모양이 바뀝니다. 그 ..

감성적인 캘리그래피 만들기 일러스트로 같이 만들어 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손으로 쓴 캘리그래피는 글자에 감성이 녹아 있어 무척 매력적인데요! 그래서 시각 디자인 분야에서도 많이 쓰이고 있죠 또한 패키지, 편집 디자인,웹, 팬시 등 글자가 들어가는 모든 디자인 분야에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러스트 프로그램의 아트 브러시를 이용하여 붓글씨 효과를 표현해 보겠습니다. 배경 이미지에 손글씨 합치기 캘리그래피는 감성이 전해지는 디자인이라 배경 이미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이번에는 글과 어울리는 배경이미지를 불러와 손글씨를 합쳐 보겠습니다. 01[파일]-[열기] 메뉴를 클릭해서 미리 작성해 놓은 캘리그래피 파일을 불러오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파일]-[가져오기] 메뉴를 클릭해 배경 이미지가 될 배경 준비 파일을 선택하고 [연결]을 해제한..

풍경화 그림 물에 비치는 오리 일러스트로 그려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피치플라워 입니다. 일러스트 프로그램에서 오브젝트의 일부분만 보이게 하는 것을 마스크라고 하는데요! 투명 마스크란 이 마스크에 투명도를 주어 아래에 있는 배경과 겹쳐 보이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투명한 효과는 물에 비치거나,거울에 비친 듯한 표현을 할 때 자주 활용할 수 있으며 배경에 색이나 패턴을 깔았을 때 더욱 눈에 잘 띕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투명 마스크를 이용해 오리가 물 위에 미치는 모습을 표현해 보겠습니다. 오리 오브젝트에 투명 마스크 적용하기 물 위에서 노니는 오리 그림을 불러오겠습니다. 그러나 오리가 물에 비치지 않아 단조롭고 사실성이 떨어집니다. 오리 오브젝트에 투명 마스크를 적용해 보겠습니다. 01 [파일]-[열기] 메뉴를 클릭한 후 오리 파일을 불러 오겠습니다. 툴 패널에..

로고 디자인 따라하기 일러스트로 쉽게 만들어 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코카콜라'라는 단어를 떠올리면 머릿속에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나요? 빨간 바탕에 'CokaCola'라고 흘려 쓴 글씨와 허리가 잘록한 병, 그리고 뽀글뽀글 올라오는 탄산거품이 생각날 것입니다. 이처럼 기업의 이미지를 하나로 통합하여 시각화하는 작업을 CI라고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글자를 '윤곽선 만들기' 기능을 이용해 글자를 패스 처리하여 어디에서든 이용할 수 있는 로고 CI 디자인을 완성해 보겠습니다. 글자를 패스로 만들기 일러스트레이터에서는 글자는 문자 속성을 가진 오브젝트로만 인식이 됩니다. 그러나 디자인 요소로 사용할 때는 제약이 많은 문자 속성을 버리고 패스 처리하여 작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실무에서는 '아웃라인으로 처리한다'라고 합니다. 이번에는 글자..

3D 입체 상자 그리기 일러스트로 쉽게 따라 해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종이와 같은 평면에 입체 일러스트를 그리기란 쉽지가 않은데요! 일러스트레이터의 아트보드에 그리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일러스트레이터에서는 원근감이 느껴지는 입체 일러스트를 쉽게 그릴 수 있도록 원근감 격자 도구를 제공합니다. 원근감 격자 도구는 소실점을 사용하여 원근감이 있는 가이드 선을 만들고, 그 안에서 오브젝트를 만들면 자동으로 3D입체 효과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입체 상자 일러스트를 그려보며 원근감 격자 도구 사용법을 익혀보도록 하겠습니다. 원근감 격자 도구를 이용하여 상자 그리기 01 Ctrl+O를 눌러 입체 일러스트 그리기. ai 파일을 불러옵니다. 도구바에서 원근감 격자 도구를 클릭합니다. 아트보드 안에 2점 투시 격자가 나타납니다. ..

메뉴판 제작 일러스트레이터로 쉽게 만들어 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메뉴판 제작은 일러스트 프로그램에서도 손쉽게 작업할 수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페 메뉴판을 같이 디자인을 해 보겠습니다. 외부에서 이미지를 불러와 이미지를 관리하고, Charactr Style 패널과 Paragraph Style을 이용하여 글자의 스타일을 효과적으로 디자인도 함께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그리드를 이용하여 편집 디자인을 보다 쉽게 진행하는 노하우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2023.01.20 - [일러스트 배우기] - 포스터 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로 쉽고 간단하게! 포스터 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로 쉽고 간단하게!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편집 디자인은 인디자인이나 쿽 과 같은 전문 편집 프로그램에서 작업한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포스터 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로 쉽고 간단하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편집 디자인은 인디자인이나 쿽 과 같은 전문 편집 프로그램에서 작업한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간단한 포스터 디자인이라면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작업하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포스터 디자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터 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로 쉽고 간단하게! 변형 반복을 이용하여 우표 소스 만들기 변형 반복은 방금 전에 적용한 기능을 계속하여 적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변형 반복을 이용하여 우표 소스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01 [파일]-[새로만들기]를 눌러 A4사이즈의 아트보드를 만들어 줍니다. 사각형 툴을 선택하고 비어있는 아트보드를 클릭합니다. 사각형 툴을 선택하고 비어있는 아트보드를 클릭합니다. 34X40mm크기의 진한 노란색 (C:0, M:26, Y:84, K:0)..

명함 디자인 쉽게 따라 해 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 이은 명함디자인 하는 방법을 차근차근 보여드리도록 할께요 천천히 따라 와 주세요^^ 지난 포스팅: 2023.01.15 - [일러스트 배우기] - 명함 만들기 일러스트 프로그램으로 쉽고 멋지게 명함 만들기 일러스트 프로그램으로 쉽고 멋지게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명함 디자인은 대부분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에서 작업 하는데요! 왜냐하면 작은 지면에 글자와 로고가 깔끔하게 인쇄되어야 하므로 벡터 방식으로 디자인 peach-flower.co.kr 글자로 명함 디자인하기 명함에는 글자가 꼭 필요합니다 글자를 입력하고 패스 처리하여 재미있게 디자인 해 보겠습니다. 12 글자 툴을 선택하고 아트보드의 빈 곳을 클릭하여 'FOUR'를 입력합니다...

명함 만들기 일러스트 프로그램으로 쉽고 멋지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명함 디자인은 대부분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에서 작업 하는데요! 왜냐하면 작은 지면에 글자와 로고가 깔끔하게 인쇄되어야 하므로 벡터 방식으로 디자인해 제작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확한 수치로 명함 디자인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명함 만들기 일러스트 프로그램으로 쉽고 멋지게 수치를 입력하여 정확한 외곽선 만들기 실제 명함 크기의 외곽선을 정확한 수치로 만들고 디자인해 보겠습니다. 01 명함의 앞뒷면이 들어갈 인쇄용 아트보드를 만들겠습니다. Ctrl+N을 누르고 다음과 같이 옵션을 설정한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02 명함의 외곽선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면]만 활성화하고 연두색(C:40, M:0, Y:100, K:0) 으로 설정합니다. 그런 다..

무료 이미지 일러스트 나눔 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그려본 가족 일러스트 그림을 사진 선정 스토리와 함께 드로잉 과정을 소개해 드리고, 무료로 나눔 해 드리려고 합니다. 천천히 드로잉 과정도 감상 하시면서 무료 이미지도 다운 받으시면 너무 즐거운 시간이 되실 것 같은데요! 자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Go^^ 무료 이미지 일러스트 나눔 합니다.^^ 가족 일러스트 이미지는 바로 하단의 사진을 배경으로 작업을 해 보았는데요! 사랑스러운 아기를 아주 온화한 미소로 보듬아 주시는 어머니의 모습이 무척 아름답게 느껴지는 사진이었는데요! 이 사진으로 일러스트화 시키게 되면 어떨 지 궁금하기도 하고 도전해 보고 싶은 욕구가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보자마자 이 사진으로 결정해 보았답니다.^^ 이제 선택한 사진을 일..

일러스트레이터 배우기 글자 디자인 함께 따라해 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에서 글자를 다양하게 입력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지난 포스팅: 2023.01.12 - [일러스트 배우기] - 타이포그래피 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로 쉽고 재미있게^^ 타이포그래피 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로 쉽고 재미있게^^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에는 글자를 입력할 수 있는 글자 툴 이 있습니다. 글자 툴은 가로쓰기, 세로 쓰기, 흐르게 쓰기 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peach-flower.co.kr 일러스트레이터 배우기 글자 디자인 함께 따라 해 봐요^^ 패스를 따라 흘러가는 글자 입력하기 글자툴은 가로, 세로 쓰기 형식 뿐 아니라 자유롭게 흐르는 모양으로 표현할 ..

타이포그래피 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로 쉽고 재미있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에는 글자를 입력할 수 있는 글자 툴 이 있습니다. 글자 툴은 가로쓰기, 세로 쓰기, 흐르게 쓰기 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글자 툴의 다양한 기능을 모두 활용하여 태그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포그래피 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로 쉽고 재미있게^^ 글자 입력하기 모든 디자인에는 글자를 활용합니다. 디자인의 기본이 되는 글자를 입력할 때 에는 글자 툴을 이용합니다. 태그 디자인을 하기 위해 글자를 입력해 보겠습니다. 1 [파일]-[열기] 메뉴를 클릭하여 태그 만들기 준비 파일을 불러옵니다. 글자 툴을 선택하고 하늘색 리본위를 클릭하면 기본 텍스트가 나타납니다. 'DISCOUNT'를 입력해 보겠습니다. 글자 폰트 수정하기 글자를 입력하면 최..

꽃그림 일러스트 브러쉬 툴로예쁘게 따라 그려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붓으로 그림을 그리면 멋스러운 터치로 인해 수채와 같은 느낌을 살릴 수가 있는데요! 일러스트레이터에는 여러가지 브러시가 있어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마른 붓 느낌, 수채화 느낌, 분필 느낌 잉크가 튀는 느낌 등 다양한 느낌을 표현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러스트 브러시 툴을 이용하여 예쁜 꽃그림을 그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꽃그림 일러스트 브러쉬 툴로 예쁘게 따라 그려봐요^^ 브러시 툴로 패스 선 그리고 수정하기 01 수채화 꽃다발을 그리기 전에 미리 스케치를 해 놓는것이 좋은데요! 파일을 먼저 불러오도록 하겠습니다. [파일]-[열기] 메뉴는 클릭하여 스케치 파일을 불러옵니다. 툴 패널에서 [선]만 활성화하고 색을 분홍색(#FF0092)으로 지..

커피 일러스트 그리기 재미있게 감상 해 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점심을 마치고 티타임을 즐길 이시간 따뜻한 커피 한잔이 생각나기도 할 타임이기도 하죠? 커피 일러스트 그리기 재미있게 감상 해 볼까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의 커피 일러스트 그리기 과정을 재미있게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사진 선정과 함께 드로잉 과정을 step by step으로 천천히 세부적으로 소개해 드릴 테니 즐겁게 감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커피 일러스트 그리기는 바로 이 사진을 바탕으로 그려보았는데요!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많이 공감되실 사진이겠죠?^^ 따뜻한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면서 블로그를 보는 여유 로운 분위기의 사진!! 게다가 환한 미소의 아름다운 여성의 모습이 어우러져 있어서 저절로 미소가 띄워지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망설임 없이 이..

연필 그림 일러 스트레이터로 쉽게 그려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 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번 포스팅에 이은 연필그림이죠!! 일러스트 연필 기능을 이용해서 딸기우유팩 그리기를 마무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연필 그림 일러스트레이터로 쉽게 그려봐요^^ 못 보신 분들을 위해! 지난 포스팅: 2023.01.08 - [일러스트 배우기] - 일러스트 배우기 연필 툴로 딸기 우유팩 그려볼까요? 일러스트 배우기 연필 툴로 딸기 우유팩 그려볼까요?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스케치북 위에 연필을 그으면 선이 그려지듯 일러스트레이터에서는 연필 툴로 아트보드 위를 드래그하면 선이 그려집니다. 연필툴을 이용하면 마우스로 드래그 peach-flower.co.kr 패스 이어 그리기 연필 툴을 이용해 선과 면을 그리다 보면 패스를 한 번에 이어 그리기 힘든 경..

일러스트 배우기 연필 툴로 딸기 우유팩 그려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스케치북 위에 연필을 그으면 선이 그려지듯 일러스트레이터에서는 연필 툴로 아트보드 위를 드래그하면 선이 그려집니다. 연필툴을 이용하면 마우스로 드래그하는 대로 삐뚤삐뚤한 선이 그려져 보다 자연스러운 느낌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곳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연필 툴의 여러 가지 기능을 이용하여 손으로 그린 듯한 느낌의 우유팩을 그려 보겠습니다. 일러스트 배우기 연필 툴로 딸기 우유팩 그려볼까요? 스케치 파일 불러와 고정하기 일러스트레이터 초보 사용자는 빈 아트보드에 그림을 그리기 매우 어렵습니다. 따라서 우유 팩을 그릴 수 있는 밑그림 스케치 파일을 불러도록 합니다. 01 시작 화면에서 버튼을 클릭하거나 [파일]-[새로 만들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새로..

기도 이미지 그리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3년 토끼해를 맞이하여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기도 이미지를 드로잉 해 보았는데요! 사진 선정부터 드로잉 과정까지 천천히 단계별로 보여드릴 테니 즐겁게 감상해 보자구요! Go! 기도 이미지 그리기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먼저 기도 이미지는 바로 아래 사진을 배경으로 작업을 해 보기로 했는데요! 새벽즈음으로 보이는 시간에 아름다운 여성이 기도를 하는 모습이 너무 영롱해 보이고 희망적인 분위기가 물씬 느껴져서 바로 이 사진으로 PICK! 해 보았습니다. 이제 상기 사진을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으로 불러 오기를 해 주었습니다. 프로그램에서 읽힌 모습 이구요! 프로그램으로 불러 온 뒤 펜툴을 이용해서 아름다운 여성의 모습을..

예쁜 그림 일러스트 즐겁게 감상 해 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그려본 일러스트 그림을 드로잉 과정과 함께 세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할께요^^ 추운 날씨에 걸맞는 욕조에서 휴식을 취하는 여성의 모습을 담은 그림을 그려 보았는데요! 함께 보면 재미있는 글: 2023.01.05 - [일러스트 작업물] - 겨울 풍경 일러스트 귀엽게 드로잉 해 봤어요^^ 겨울 풍경 일러스트 귀엽게 드로잉 해 봤어요^^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겨울의 풍경을 담은 일러스트도 너무 감성적이고 귀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추운 날씨에 어울리는 제가 그려본 겨울 풍경 일러스트를 peach-flower.co.kr 2022.12.21 - [일러스트 작업물] - [연인 일러스트] 커플사진으로 작업해 봤어요^^ [연인 일러스트..

겨울 풍경 일러스트 귀엽게 드로잉 해 봤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겨울의 풍경을 담은 일러스트도 너무 감성적이고 귀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추운 날씨에 어울리는 제가 그려본 겨울 풍경 일러스트를 드로잉 과정과 함께 자세히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사진을 바탕으로 작업을 했구요! 사진 선정부터 완성된 작업본까지 단계별로 알려드릴 테니 재미있게 감상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겨울 풍경 일러스트 귀엽게 드로잉 해 봤어요^^" 먼저 겨울 풍경 일러스트는 바로 이 귀엽고 앙증맞은 사진을 배경으로 드로잉을 해 보았는데요! 귀여운 자동차 위에 무심하게 툭 올려져 있는 트리의 모습이 너무 귀엽고 앙증 맞더라구요! 그리고 눈 모양 같은 조명들도 반짝반짝 흰 눈으로 배경을 삼아서 그려보면 좋을 것 같아 선택해 보았답니다. 이제 말..

일러스트 기초 기능들을 재미있게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종이에 연필로 그림을 그리다 잘 못 그리면 지우개로 지웁니다. 또는 가위나 칼로 종이를 잘라내어 수정하기도 합니다. 이처럼 일러스트레이터에서도 패스를 지우거나 자를 수 있는 툴이 있습니다. 바로 지우개 툴, 가위 툴, 칼 툴 입니다. 이 세 가지 툴은 적용 결과가 비슷하기 때문에 헷갈리기 쉽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세 가지 툴을 이용해 아이스크림을 잘라 보면서 각 툴의 특징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일러스트 기초 기능들을 재미있게 알아볼까요? 지우개 툴로 지우기 지우개 툴은 면과 선을 지우는 툴입니다. 면이나 선을 선택하고 지우개로 지우듯 드래그하면 드래그한 부분이 지워집니다. 자, 이제 한입 베어 물면 시원할 아이스크림 이미지를 불러와서 실습해 보도록 합니다.^^ 01 [파..

고양이 그리기 그레이디언트 효과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 이은 고양이 그리기 중 그레이디언트 효과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더 다양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양이 그리기 그레이디언트 효과 알아보기! 지난포스팅: 2023.01.02 - [일러스트 배우기] - 귀여운 고양이 일러스트 그레이디언트 효과로 풍부한 색감을 표현해 봐요^^ 15 그레이디언트가 적용된 구슬에 무늬를 넣어 보겠습니다. 별형 툴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구슬 위를 드래그하여 별을 그립니다. 다시 스포이트 툴을 선택한 후 고양이 얼굴을 클릭하여 별 도형에 보라색 그레이디언트를 적용합니다. 16 툴 패널 하단에서 면 색과 선 색 바꾸기를 클릭하여 [선]만 활성화하고 획 패널에서 선 굵기를 5pt로 설정합니다. 앞서 그레이디언트가 적..

귀여운 고양이 일러스트 그레이디언트 효과로 풍부한 색감을 표현해 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귀여운 고양이 일러스트를 그레이디언트 효과를 이용해서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귀여운 고양이 일러스트 그레이디언트 효과로 풍부한 색감을 표현해 봐요^^ 그레이디언트란 한 색상에서 다른 색상으로 자연스럽게 변하는 것을 말합니다. 면 오브젝트에 그레이디언트를 적용하면 부드럽고 신비로운 느낌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양이 캐릭터에 그레이디언트를 적용하여 몽환적인 느낌의 캐릭터 디자인을 같이 완성해 보도록 할께요^^ 스케치파일, Gradient 패널 불러오기 몽환적인 색감을 표현할 고양이 스케치 파일을 불러온 후 Gradient 패널을 이용해 색을 적용해 보겠습니다. 01 그레이디언트로 표현할 고양이 파일을 먼저 불러오겠습니다. 1. [파일]-..

일러스트 아이콘 그리기 같이 따라 해 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포스팅에서 말씀드린 대로 일러스트 아이콘 그리기를 2차로 이어서 작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포스팅: 2022.12.29 - [일러스트 배우기] - 아이콘 만들기 일러스트로 쉽게 해 볼까요? 일러스트 아이콘 그리기 같이 따라 해 볼까요? 15 같은 방법으로 [오브젝트]-[패스]-[패스이동] 메뉴를 다시 클릭해서 세 번째, 네 번째 작은 원을 만듭니다. 16 선택 툴을 이용해 원 네 개를 모두 선택하고 [오브젝트]-[패스]-[윤곽 선] 메뉴는 클릭합니다. 패스 선이 면 오브젝트로 바뀝니다. 17 펜 툴을 선택한 후 그림과 같이 V 모양의 선을 그립니다. 그런 다음 Ctrl을 누른 채 선과 원을 모두 드래그하여 선택한 후 패스파인더 패널에서 나누기를 클..

아이콘 만들기 일러스트로 쉽게 해 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러스트 프로그램의 패스를 다양하게 편집하여 심플한 아이콘 만들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2022.12.27 - [일러스트 배우기] - 일러스트 그림 도형 툴로 쉽게 그려봐요^^ 2022.12.12 - [일러스트 배우기] - 일러스트레이터 패스파인더 기능 바로 알아보기!! 아이콘 만들기 일러스트로 쉽게 해 볼까요? 아트보드에 바탕색 넣기 아이콘이 돋보이도록 새 파일을 만들어 배경이 되는 색을 넣어 보겠습니다. 01 시작화면에서 버튼을 클릭하거나 [파일]-[새로 만들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새로운 문서 만들기에서 웹을 선택하고 단위가 픽셀인 것을 확인합니다. 폭과 높이에 '600'을 입력한 후 RGB색상을 확인합니다. 만들기 버튼을 ..

일러스트 그림 도형 툴로 쉽게 그려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 플라워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번 포스팅에 이어서 도형 툴로 일러스트 그림을 그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포스팅: 2022.12.26 - [일러스트 배우기] - 사과 그림 그리기 쉽게 따라 해 봐요^^ 일러스트 그림 도형 툴로 쉽게 그려봐요^^ 도형 툴로 배 형태를 만들고 칼라 패널을 이용해 색 적용하기 도형 툴을 이용해 배 형태를 만들고 칼라 패널을 이용해 세련된 색상을 적용해 보겠습니다. 12 원형 툴을 선택한 후 정원 한 개, 타원 두 개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선택 툴로 드래그해 원을 모두 선택하고 칼라 패널에서 색을 C:0,M:15, Y:00, K:0으로 설정합니다. 세 개의 원을 가운데로 모아 겹쳐지도록 합니다. 아트보드의 빈 곳을 클릭하여 선택 해제합니다. 13 펜 툴..

사과 그림 그리기 쉽게 따라 해 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 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에서 패스 오브젝트를 선택하면 크기를 조절하거나 패스 모양을 자유자래로 변형할 수 있는 바운딩 박스가 나타납니다. 바운딩 박스로 오브젝트를 회전, 반전할 수도 있지만 회전 툴과 반전 툴을 사용하면 좀 더 정확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오브젝트를 변형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브젝트를 돌리고 반전시켜 북유럽 스타일 문양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사과 그림 그리기 쉽게 따라 해 봐요^^ 1. 시작 화면에서 [새파일]을 버튼을 클릭하거나 [파일]-[새로만들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새 창에서 인쇄를 선택하고 A4를 선택합니다.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A4사이즈의 새 아트보드가 만들어집니다. 2. 사과를 그려보겠습니다. 툴 패널에서 [선]을 선택한 후 없음을 클릭..

일러스트 로봇 그리기 같이 따라 해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번 포스팅에 이어서 로봇의 내부 모양들을 같이 그려보도록 할께요^^ 일러스트 로봇 그리기 같이 따라 해볼까요? 지난 포스팅: 2022.12.24 - [일러스트 배우기] - 일러스트 그리기 도형 툴을 이용해 쉽게 그려봐요^^ 14 귀를 그려 보겠습니다. 사각형 툴을 길게 눌러 원형 툴을 선택합니다. 귀 부분을 아래로 길게 드래그하여 세로가 긴 타원을 만들고 스와치 패널에서 분홍색을 선택합니다. 15 선택 툴로 귀를 선택합니다. Alt를 누른 채 오른쪽으로 옮깁니다. 그런 다음 레이어 패널에서 두 개의 귀 패스 레이어를 노랜삭 얼굴 패스 레이어 밑으로 옮깁니다. 귀가 얼굴 뒤로 숨겨집니다. 16 눈, 코, 입을 그리기 전에 얼굴과 몸통이 움직이지 못하도록 고..

일러스트 그리기 도형 툴을 이용해 쉽게 그려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도형툴을 이용해서 로봇 캐릭터를 그리는 방법을 그림과 같이 설명 해 드리도록 할께요^^ 같이 보면 좋을 글: 2022.12.08 - [일러스트 배우기] - 귀여운 캐릭터 일러스트 그리기 도형 도구로 같이 그려 봐요^^ 일러스트 그리기 도형 툴을 이용해 쉽게 그려봐요^^ 일러스트레이터에서는 펜 툴을 사용해 도형을 그릴 수 있지만 도형을 더 간편하게 만들 수 있도록 도형 툴을 따로 제공 하고 있는데요! 사각형툴,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 툴, 원형 툴, 다각형 툴, 별형 툴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이를 응용하며 다양한 형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도형 툴로 귀여운 로봇을 그려볼 테니 천천히 따라와 주시면 됩니다.^^ 도형 툴로 로봇 형태를 만들고 스와치 채널을 이용해..

일러스트 아트보드 다루기 한번 따라해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대로 아트보드를 다루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러스트 아트보드 다루기 한번 따라해볼까요? 그림을 그리기 위해서는 종이의 크기라 장수를 결정해야 합니다. 아트보드는 종이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실제로 아트보드는 작업을 하는 영역이므로 크기를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고 개수를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아트보드를 수정하는 방법은 두 가지로, 아트보드 도구를 이용해서 수정하거나 [아트보드] 패널을 이용하여 수정합니다. 간단실습!한 파일에 아트보드 여러 개 만들기 다양한 작업을 해야 할 때는 한 파일에 아트보드를 여러 개 만들어 작업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01 아트보드를 네 개 만들어보겠습니다. 1.[파일]-[새로..

일러스트 어도비 클라우드 저장 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번 포스팅에서도 말씀 드렸었죠!^^ 지난 포스팅: 2022.12.21 - [일러스트 배우기] - 일러스트 저장 기능 쉽게 배워볼까요?^^ 일러스트를 어도비 클라우드에 저장하는 방법과 아트보드를 자유조절 하는 방법을 설명드리도록 할께요 일러스트 어도비 클라우드 저장 해보기! 같이 알아볼까요? 어도비 클라우드에 저장하기 일러스트 파일은 어도비 클라우드에도 저장할 수가 있는데요! 어도비 클라우드에 저장하면 파일 형식은 AIC가 됩니다. 01 [파일]-[다름 이름으로 저장]메뉴를 선택하여 [다름 이름으로 저장]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1.[클라우드 문서 저장]을 클릭 합니다. 02 1.[다른 이름으로 저장]에 파일 이름을 입력하고 2.[저장]을 클릭합니다. 0..

일러스트 저장 기능 쉽게 배워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 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저장하기 2탄이죠!! 계속 이어서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지난 포스팅: 2022.12.18 - [일러스트 배우기] - 일러스트 교육 저장 방법 알아봐요^^ 일러스트 저장 기능 쉽게 배워 볼까요?^^ 웹에서 볼 수 있는 파일로 저장하기 웹이나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는 파일 형식으로는 JPEG, GIF, PNG가 있습니다. 앞서 JPG 파일을 저장해보았는데 [save for Web] 대화상자를 이용하면 파일의 세부 속성을 좀 더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파일]-[내보내기]-[웹용으로 저장 (레거시)] 메뉴를 선택합니다. [웹용으로 저장] 대화상자의 가운데에는 저장될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2. 파일형식은 [GIF]를 선택하고 3...

일러스트 교육 저장 방법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 플라워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작업한 결과물을 웹에 올리거나 다른 프로그램과 연동해야 할 때는 AI형식이 아닌 다른 파일 형식으로 저장해야 하는데요! 예를 들어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작업한 파일을 SNS에 올려야 하는 경우, 파워포인트로 가져가야 하는 경우, 영상작업을 위해 프리미어 프로에서 불러와야 하는 경우 등에는 AI 형식이 아닌 다른 파일 형식으로 저장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대로 다양한 파일 형식으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포스팅: 2022.12.16 - [일러스트 배우기] - 일러스트 파일 관리 함께 따라 해볼까요? 간단 실습 다양한 형식으로 저장하기 1. [파일]-[열기] Ctrl+O 메뉴를 선택하고 [열기] 대화상자가 나타..

일러스트 파일 관리 함께 따라 해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 플라워입니다. 그림을 그리려면 제일 먼저 종이를 꺼내 준비해야 하잖아요? 마찬가지로 일러스트레이터에서도 그림을 그리려면 아트보드를 준비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지난 포스팅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새 아트보드를 만든 후 파일을 열고, 닫고, 저장하고, 수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포스팅: 2022.12.16 - [일러스트 배우기] - 일러스트 기초 지식 이것만은 꼭 알아두기! 간단 실습! 새 아트보드 만들고 저장하기 일러스트레이터에서는 두 가지 방법으로 새 아트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파일]-[새로 만들기] 메뉴를 선택하는 방법과 홈 화면의 [새 파일]을 클릭하는 방법입니다. 두 가지 방법을 이용해 아트보드를 만들고 작업물을 저장해 보겠습니다. 01 1.[파일]-[새로만들기] 메뉴를 선택..

일러스트 기초 지식 이것만은 꼭 알아두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 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러스트레이터를 시작함에 있어서 꼭 알아두어야 할 필수 지식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컬러모드, 비트맵과 벡터, 레이어의 개념을 제대로 이해해야 원활한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러스트레이터와 그래픽 디자인을 처음 해보시는 입문자라면 알아야 할 지식을 정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RGB모드와 CMYK모드 일러스트레이터 작업을 시작할 때는 항상 컬러 모두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컬러 모드는 RGB모드와 CMYK 모드가 있습니다. RGB모드는 Red, Green, Blue를 의미하며 이 세 가지 색의 빛이 혼합되어 나타나는 원리입니다. 웹, 영상, 모바일, 애니메이션처럼 결과물이 화면으로 보이는 작업에 주로 사용됩니다. CMYK는 Cyan, ..

일러스트 문자 입력 쉽고 재미있게 알아 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 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러스트의 글자 도구 사용 방법을 알아보고 가로 쓰기, 세로 쓰기를 활용한 이벤트 페이지를 같이 만들어보도록 할게요^^ 일러스트 글자 입력하기 다양한 방식으로 해봐요~! 글자 입력하기 1. 먼저 도구 바에서 글자 도구를 클릭합니다. 하단의 적당한 위치를 클릭해 줍니다. 기본 텍스트가 자동으로 입력되는데요! 기본 텍스트를 무시하고 텍스트를 입력해볼게요~! "일 년에 단 한번뿐인 반값 할인"을 입력해 봅니다. 2. 글자 도구로 글자를 모두 드래그하고 [윈도]-[문자] 패널의 글꼴 목록에서 마음에 드는 글꼴을 선택합니다. 저는 맑은 고딕을 선택했습니다. 크기는 24pt로 설정해 줍니다. 글자 크기와 색 수정하기 3. 도구 바에서 글자 도구를 클릭하고 반값 할..

일러스트 기초 화면 구성과 꾸미기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 플라워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는 그래픽 작업에 효과적인 화면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러스트레이터 화면을 구성하고 있는 요소의 명칭과 기능에 대해서 간략히 살펴보고 작업화면을 사용자 요구에 맞게 구성하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실행화면 꼼꼼히 살펴보기 일러스트레이터 CC2022 홈 화면 일러스트레이터 CC2022를 설치하고 처음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본격적인 작업 화면이 나타나기 전에 '새 파일 만들기' 또는 '기존 파일 불러오기' 와 같이 작업의 시작을 도와주는 홈 화면입니다. 1. 작업 화면(Workspace) | 클릭하면 시작화면은 사라지고 작업화면이 나타납니다. 작업 도중에 홈 메뉴는 클릭하면 언제든지 홈 화면..

일러스트 작업 그레이디언트 효과 쉽게 따라 해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 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도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자주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이죠! 그레이디언트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고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고 실습해보도록 할께요! 일러스트 효과 그레이디언트 기능 알아보고 적용 해 볼까요? 그레이디언트란 한 색상에서 다른 색상으로 자연스럽게 변하는 것을 뜻하는데요~! 제가 사진일러스트 작업을 해서 포스팅을 올릴 때에도 드로잉 과정에서 자주 언급되고는 했었답니다 ^^ 일러스트 작업 포스팅 : 2022.11.24 - [일러스트 작업물] - 패션 일러스트 그림 그리기 멋진 여성의 모습을 그려보았어요^^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2022.12.13 - [일러스트 배우기] - 일러스트 색상 변경 간단하게 알아봐요^^ 일러스트레이터에서 그레이디..

일러스트 색상 변경 간단하게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 플라워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에는 색을 적용하는 방법이 많아서 복잡하게 여겨질 수 있지만, 색이 적용된다는 결과는 같고 적용방법도 비슷한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의 색 적용하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하나씩 알아보고, 오브젝트에 색이 적용되는 과정을 보여드릴께요^^ 일러스트 색 적용하기 다양한 방법 알아볼까요? 컬러 믹서 패널로 일러스트 색 적용하기 일러스트 색을 적용할 수 있는 방법 중 가장 기본은 컬러 믹서 패널을 활용하는 것인데요~!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윈도우]-[속성] 패널의 [면]이나 [선]을 클릭하면 컬러 믹서 패널이 나타납니다. ① Color| | 현재 선택된 색을 나타냅니다. ② 슬라이더바 영역 | 슬라이더 바를 움직이거나 숫자를 입력하여 색을 ..

쉽고 재미있게 일러스트 반복 기능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 플라워입니다. 일러스트 배우기 반복 기능 알아볼까요? 반복 기능은 오브젝트를 대칭 또는 연속해서 그리는 방식으로 일러스트 CC2022 버전부터 추가된 신 기능인데요! 반복기능은 방사형, 격자형, 대칭형 이렇게 세가지 유형을 활용해서 다양한 형태를 만들 수 있고 수정 또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2022.12.12 - [배우기/일러스트 배우기] - 일러스트레이터 배우기 회전과 반전 도구 알아봐요! 회전도구와 반전 도구를 활용해서 오브젝트를 대칭 또는 반복해 그리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이번에 알아볼 반복 기능을 활용하면 좀 더 편리한 작업이 가능하니 한번 보시고 같이 한번 따라 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반복 유형 알아보기 아트보드의 오브젝트를 클릭하고 [..

일러스트레이터 배우기 회전과 반전 도구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 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에서는 패스를 선택하면 바운딩 박스가 나타납니다. 바운딩 박스로도 패스의 회전과 반전이 가능하지만, 회전도구와 반전도구를 사용하면 좀 더 정확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변형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러스트 회전 도구와 반전도구로 활용도 높은 문양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쉽고 재미있게 일러스트 회전을 할 수 있는 회전도구와 반전도구 기능을 상세히 알아가보도록 해요^^ 일러스트 회전 패스로 회전, 반전하기 알아볼까요? 일러스트 회전도구와 반전도구 알아보기 회전도구를 길게 클릭하면 숨어있던 반전도구가 나타나는데요! 지금부터 회전도구와 반전도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GO! 바운딩 박스가 보이지 않는다면? 상단의 [View]-[show Bounding BOX] 메뉴..

일러스트레이터 패스파인더 기능 바로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 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러스트 패스파인더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께요^^ 일러스트 패스파인더 기능 알아보기~! 두 개 이상의 오브젝트를 합치거나 나누면 복잡한 형태를 힘들지 않고 손쉽게 만들 수 있는데요 도형 구성도구와 [pathfinder] 패널로 다양한 모양의 아이콘을 같이 만들어 보도록 할게요~! 도형 구성 도구 알아보기 도형 구성 도구는 두 개 이상의 오브젝트를 합치거나 나누는 도구로 주로 사용합니다. 두 개의 오브젝트를 함께 선택하고 도형 구성 도구로 드래그하면 합쳐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겹쳐진 부분을 클릭하면 오브젝트가 나누어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TIP: 클릭 후 그룹 해제 [ctrl]+[shift]+[g]를 하여 오브젝트를 나..

어도비 일러스트 간단하게 도구들을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 이은 2번째 시간!! 일러스트 프로그램 기본 툴 기능에 대해서 마지막으로 알아보도록 할게요^^ 지난 포스팅 : 2022.12.10 - [배우기/일러스트 배우기] - 알면 도움 되는 일러스트 프로그램 기능 알아보기 한 번씩 둘러본다는 느낌으로 작성하였으니, 꼭 외워야 한다기보다는 이러한 기능이 있다는 것을 전체적으로 알고 가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시작합니다. Go! 일러스트 기본 툴 기능 살펴보기 16 퍼펫 뒤틀기 도구 | 오브젝트의 한 부분을 클릭하면 핀이 추가되고 이 핀을 기준으로 비틀거나 왜곡할 수 있습니다. 자유 변형 도구(E) | 오브젝트의 형태를 자유롭게 변형할 수 있습니다. 패스를 선택하고 자유 변형 도구를 선택하면 다음 네 가지 도구가 별도의 ..

알면 도움 되는 일러스트 프로그램 기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러스트 툴 기능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볼 껀데요 ^^ 툴은 아이콘으로 표시되어 있어서 따로 공부하지 않아도 그 기능을 미리 짐작할 수 있기는 하는데요^^ 그렇다 보니 처음부터 모든 툴의 이름과 기능을 억지로 외울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니 간단히 훑어 보는 느낌으로 보실께요^^ 지난 포스팅에도 맛보기로 잠깐 소개 해 드렸었는데요! 지난 포스팅: 2022.12.09 - [배우기/일러스트 배우기] - 일러스트 독학 하기 그룹 기능에 대해 쉽게 알아봐요^^ 그럼 이어서 시작 해 볼께요! 일러스트 도구 이름과 기능 살펴보기 5 펜 툴 ㅣ 패스를 그리고 수정합니다. 패스를 만드는 기본 툴입니다. 기준점 추가 도구 | 패스를 클릭해 기준점을 추가합니다. 기준점 삭제 도구 | 기준..

일러스트 독학 하기 그룹 기능에 대해 쉽게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일러스트 기능 중에는 간편하게 패스를 묶을 수 있는 그룹 기능이 있는데요 파일이 많아지면 폴더로 묶어서 관리하듯이 여러 개의 패스를 그룹으로 묶어 두면 한꺼번에 선택하고 옮길 수 있어서 작업시간이 많이 단축됩니다. 그래서 일러스트를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빼놓지 않고 사용되는 기능인데요! 그럼 지금부터 패스를 묶을 수 있는 일러스트 기능 중 하나인 그룹 기능을 사진과 함께 설명드릴테니 같이 알아보도록 해요! TIP: 여기서 패스란? 일러스트레이터 안에서 그린 모든 형태는 '패스(path)라고 불리는데요 패스란 '길' 또는 '경로'라는 뜻으로 길은 시작점과 도착점 사이를 잇는 선입니다. 마찬가지로 패스란 시작점과 도착점이 있고 그 사이를 잇는 선을 말합니다. 그러므로 일러스트레이..

귀여운 캐릭터 일러스트 그리기 도형 도구로 같이 그려 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 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귀여운 캐릭터 일러스트를 도형 도구를 이용해서 그려보는 방법을 단계별로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2022.12.06 - [배우기/일러스트 배우기] - 일러스트 배우기 도형 그리기 알아볼까요? 2022.12.07 - [배우기/일러스트 배우기] - 일러스트레이터란 무엇인가? 어디에 쓰이는지 알아보기 이전 포스팅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일러스트 프로그램으로도 캐릭터를 충분히 그릴 수가 있는데요! 사각형이나 다각형 원형 도구를 이용해서 손쉽게 캐릭터를 그려볼 수가 있습니다. 일러스트 캐릭터 도형을 이용해 그려보기 사각형, 원형 도구로 토끼 캐릭터 그리기 1. 사각형 도구를 클릭한 후 면 색깔: 분홍색, 선: 비활성화로 설정한 뒤, 드래그를 해줍니다. 2. 드래그를 한..

일러스트레이터란 무엇인가? 어디에 쓰이는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러스트레이터는 무엇이고 어디에 쓰이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은 미국 어도비사에서 개발한 그래픽 프로그램인데요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비트맵 방식과 벡터 방식으로 나눌 수 있는데, 비트맵 방식의 프로그램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포토샵이고, 벡터 방식은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와 포토샵은 그래픽 프로그램의 쌍두마차라 할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이 처음 출시될 당시에는 전문가만이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했는데요 하지만 그래픽 편집이 쉽게 보편화되면서 일러스트레이터가 점점 편리하게 보완되고 발전됨에 따라 드로잉 편집,색 보정, 타이포, 패키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부터 디자이너가 아닌 사람들까지도 ..

일러스트 배우기 도형 그리기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 플라워입니다. 일러스트레이터는 도형을 쉽게 그릴 수 있는 도형 도구를 제공하는데요~ 기본 형을 그리고 변형하여 다양한 형태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도형 도구를 하나씩 알아가 보도록 할게요^^ 도형을 그리는 도형 도구 알아보기 사각형 도구를 길게 클릭을 하면, 도형을 그릴 수 있는 도구들이 나타나는 것을 보실 수가 있는데요! 원하는 도형 도구를 클릭하고 아트보드 위를 드래그를 해 주면 도형을 그릴 수가 있습니다. 1. 사각형 도구: 드래그를 해서 사각형을 그릴 수 있습니다. TIP: Alt를 누른 채 드래그를 하면 중앙에서부터 그릴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 도구: 드래그를 해서 모서리가 둥근 사각형 모양을..

일러스트 도구 알아보기! 선 도구와 관련 기능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피치 플라워입니다. 지난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러스트 도구인 선 도구와 관련 도구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게요! 일러스트 도구 알아보기! 선도구와 관련 기능 알아봐요^^ 선 도구를 길게 클릭을 하면 다양한 선 도구들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일러스트 도구들은 간단한 직선이나 곡선을 그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알아두시는 게 좋습니다. 1. 선 도구: 드래그를 해서 직선을 그릴 수 있는 도구입니다. shift를 누른 채 드래그를 하면 수직, 수평, 45도 직선까지 막힘없이 그릴 수 있습니다. 2. 곡선 도구: 드래그를 해서 반곡선을 그릴 수 있습니다. shift를 누른 채 드래그를 하면 정원의 1/4에 해당하는 반 곡선을 그릴 ..

편안한 그림 무료 핸드폰 배경 공유 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 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보시는 분들에게 힐링을 드릴 수 있는 제가 그린 편안한 그림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천천히 시작해 볼게요~! 편안한 그림 무료 배경화면 공유해요~! 우선, 편안한 이미지를 주기 위해 소파 위에서 책을 읽으며 휴식을 취하는 여성의 모습을 먼저 펜툴로 그려 주었습니다^^ 그리고, 카펫과 화분을 더 그려서 현실감 있는 분위기를 표현해 봤습니다. 오브젝트를 더 추가했는데요~! 휴식을 취하는 고양이와 화분 몇 가지를 더 그려보았습니다^^ 이제 소파 위의 여성의 모습을 색감을 입혀 보았는데요~! 밝은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원색 계열의 색감을 입혀 주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오브젝트들도 색감을 입혀 주었습니다. 색감을 입힌 오브젝트 들을 보다 더 자연스럽게..

패션 일러스트 그림 그리기 멋진 여성의 모습을 그려보았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피치 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희 프로필 사진이기도 한 ㅋ 멋진 여성의 모습을 담은 패션 일러스트 그리기 과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하나하나씩 그리기 과정을 보여 드릴 테니 재미있게 즐겨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패션 일러스트 그리기 멋있는 여성의 당찬 모습을 담아 봤어요^^ 패션 일러스트 그리기는 바로 이 멋진 여성의 사진을 배경으로 해서 드로잉 작업을 해봤는데요~!️ 저는 이 사진을 보고 여성의 모습이 마치 패션모델처럼 너무 멋지게 느껴지더라고요^^ 저런 자신감 있는 애티튜드!! 당당한 모습이 너무 닮고 싶은 모습이기도 했어요~~ 이제 멋진 여성 사진을 일러스트로 프로그램으로 불러와서 펜툴로️먼저 작업을 해 주었습니다. 이번에는 원피스 색상이 붉은색..

일상툰 그림 긍정확언을 웹툰으로 그려 봤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아침마다 외치는 긍정확언을 일상툰으로 한 번 그려봐서 기록 겸 잇님들에게 한번 공유 해 보려고 합니다.^^ 일상툰 그림 긍정확언을 웹툰으로 그려봤어요^^ 저는 아침에 일어나서 "웰씽킹"의 시각화와 긍정확언을 거의 매일 하는 편인데요! 긍정확언을 외치는 것도 좋은 습관이지만. 그림으로 그려서 더욱 더 저의 잠재의식에 이미지화를 시키고, 많은 분들께 공유해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긍정확언에 맞는 긍정그림을 일러스트로 그려보았구요! 자! 그럼 그림과 함께 소개해 드릴께요^^ 오늘도 즐겁고 기대되는 하루가 시작되었습니다. 나는 나를 믿습니다. 나는 건강하고 행복합니다. 나는 배우는 것을 좋아합니다. 나는 충분히 똑똑합니다. 나는..

오늘 그림 일상 이야기를 그려 봤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 입니다. 오늘그림은 저의 일상얘기를 한번 일러스트로 그려보았는데요! 저의 이야기를 주제로 편하게 한번 그려봤답니다 ㅎㅎ 벌써부터 보시는 분들 반응이 어떠실 지 궁금하고 설레네요 ㅎㅎ 오늘 그림 일상 이야기를 드로잉 해봤어요^^ 어제 블로그를 하면서 우연히 본 이웃님의 댓글 "웹툰작가를 하셔도 잘할 것 같아요!" 라는 글을 보고 한번 도전해봐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럼 내 일상 얘기를 먼저 그려보는 건 어떨까?? 그래서 일단 내 이야기로 오늘 그림을 그려보기로 했다. 어제 오랜만에 헬스장에 다녀왔다. 기분좋게 헬스장에서 운동을 마치고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체중계를 쟀는데 내눈을 의심했다 체중계를 보고 깜짝 놀라 순간 몇 초 동안 얼음이 되었다.. 갑자기 경각..

예쁜 여자 일러스트 그리기 과정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그린 예쁜 여자 일러스트 그리기 작업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께요~! 이번에도 우아한 여성 사진을 배경으로 해서 작업을 해보았는데요! 천천히 사진 선정부터 해서 드로잉 과정까지 보여드릴 테니 즐겁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예쁜 여자 일러스트 그리기 과정 알아보기^^ 우선 여자 일러스트 그리기를 할 사진을 선택 해 줍니다.️ 우아한 여성의 모습이 돋보이는 사진 이네요^^ 발레리나 같기도 하고, 너무 아름답죠? 이제 이 사진을 그려주기 위해서 일러스트 프로그램으로 불러와 주었습니다. 불러온 사진을 먼저 펜툴을 이용해서 윤곽선 부터 선을 따라 그려줍니다~!️ 윤곽선을 다 그리고 나서 그리고 대지로 옮겨와 준뒤, 빠진 부분이 없는지 꼼꼼히 다시 한..

여행 일러스트 스위트한 분위기가 느껴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 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그린 여행 일러스트 그림을 소개해 드릴게요 사진과 함께 천천히 작업 과정을 보여드릴 테니 재미있게 봐주세요~! GO! 여행 일러스트 스위트한 분위기가 느껴져요^^ 먼저 여행 일러스트 사진은 이 사진으로 픽! 해보았는데요~️ 예쁘게 그려진 벽화 앞에서 여자 친구의 손을 잡고 사진을 찍은 모습이 너무나 스위트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이 사진으로 결정! 해봤어요 이제 여행 이미지를 일러스트 프로그램으로 불러와 주었습니다. 불러온 여행 이미지를 ️펜툴로 여성의 모습과 남성의 손목 부분을 먼저 그려주었습니다. 눈에 잘 뜨일 수 있도록 빨간 색상을 선택하여 드로잉 하였습니다.️ 그리고, 대지로 옮겨와서 빠진 부분이 없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주었..

남자 그림 그리기 달빛의 풍경을 느껴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여자 실루엣 일러스트 그림에 이은 남자 그림 일러스트를 드로잉 하게 되어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남자 그림 그리기 달빛의 풍경을 느껴보세요 남자 그림 일러스트는 지난 여자 실루엣 그림 일러스트를 이웃님이 보시고 남자 그림도 있었으면 좋겠다~ 라고 댓글 주셔서 그려보게 되었는데요~!️ 어떤 사진을 토대로 그림을 그려보면 좋을까 하다가 이 사진으로 픽! ️하게 되었어요~ 정장입은 남자 사진도 있었지만 이 사진이 캐주얼하면서도~ 편안한 느낌이 좋더라구요 그래서 선! 택! 하였답니다. 선택과 집중!! 이제 사진을 일러스트 프로그램으로 불러오기를 해 주었구요~! 남성의 모습을 먼저 ️펜툴로 윤곽선을 그려주었습니다. 이어서 남성 밑의 대지..

일러스트 패스 지우기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 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러스트 패스 지우기 기능에 대해서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러스트 패스 지우개, 가위, 칼 도구 알아보기 일러스트 지우개 도구를 길게 클릭하면 패스를 지우거나 자를 수 있는 도구 세 가지가 보이는데요 지금부터 이러한 기능들을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지우개 도구: 지우개를 클릭하면 마우스 포인트가 표시가 되는데요 일러스트 패스를 선택한 뒤, 지우개를 클릭하고 지우듯이 드래그하면 드래그한 부분이 지워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우개는 면과 선, 둘 다 지울 수 있습니다. 2. 가위 도구: 패스를 선택하고 가위로 실을 자르는 듯 끊고 싶은 위치에서 클릭하면 패스 선이 끊어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을 섬세하고 정확하게 자를 때 주..

노을 그림 신비로운 분위기를 감상 해 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 플라워입니다. 오늘 하루도 잘 보내고 계신가요? 이제 점심도 드셨으니 살짝 노곤하실 시간일 것 같은데요ㅎㅎ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그린 노을 그림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노을 그림 신비로운 분위기를 감상해 봐요^^ 노을 그림은 바로 위 사진을 보고 그리게 되었는데요~! 실루엣이 아름다우면서도 몽환적인 배경과 밝은 전구가 곁들여진 이미지가 저의 눈을 사로잡더라고요^^ 요즘 여러모로 힘드신 분들도 많고, 주식, 코인 시장의 어려움으로 인해 좌절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저 또한 힘든 부분도 있었거든요ㅎㅎ 이렇게 힘드신 분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그림을 그리고 싶어 지더라고요! 그래서 노을 그림을 그려보게 되었는데요! 저의 그림이 보시는 분들에게 희망을 전해드렸으면 좋겠다는 생각..

장미 일러스트 그리기 장미의 향기를 느껴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자 일러스트에 이은 저의 장미 일러스트 그리기 작업본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께요 작업과정도 천천히 보여드릴테니 천~~~ 천~~ 히 즐겁게 봐주세요 장미 일러스트 그리기 장미의 향기를 느껴보세요 장미 일러스트 그리기는 바로 이 사진으로 작업을 해봤는데요^^ 꽃병에 꽂힌 장미들과 그 옆에 손 모양이 너무 느낌이 있어서 바로 그려보기로 결심했답니다ㅎㅎ 이제 사진을 저장하고 일러스트 프로그램으로 불러와 주었습니다. 하나하나씩 ️펜툴로 윤곽선을 따라 그려주었구요! 꽃병은 눈에 띄게 빨간색️ 손은 검은색 펜툴을 이용해서️ 윤곽선을 전체적으로 다 그려주었습니다. 그리고 대지에 옮겨와서 윤곽선 색을 검정색으로 변경 한 뒤, 빠짐없이 드로잉이 되었는지..

여자 일러스트 그리기 여성 사진을 참고해 드로잉 해 봤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성 사진을 이용해 여자 일러스트를 그려봤는데요~! 천천히 여자 일러스트 드로잉 과정을 소개 해 드리도록 할께요^^ 두둥~! 여자 일러스트 그리기 여성 사진을 이용해 그려봤어요 사진을 보다가 아름다운 여성의 사진을 보고 오늘은 이 그림으로 여자 일러스트를 작업 해야겠다! 라는 생각이 들어서 얼른 바탕화면에 저장을 했답니다. 이제 저장한 사진을 어도비 일러스트 프로그램으로 불러 와 주었어요 불러오기는 했지만, 내심 걱정이 되더라구요c 사진보다 잘 나와야 할텐데 괜히 이상하게 작업이 되면 어떡하지 하면서요c 불러온 사진을 먼저 ️펜툴을 이용해서 외곽선을 그려 주었습니다. 외곽선을 그려준 뒤, 채색을 입혀주었습니다. 사진과는 다른 색..

하트 일러스트 그리기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 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그려본 하트 일러스트를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하트 일러스트 그리기 이웃님들에 대한 마음을 담아봤어요c 하트 일러스트 그리기는 그동안 저의 그림들을 사랑해주시고 응원해주신 이웃님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서 그려봤는데요 이 사진이 상큼하면서도 감사의 의미를 잘 표현해줄 것 같아 ️선택하여 그려보기로 했답니다^^ 이제 이 사진을 일러스트 프로그램으로 불러와 주었습니다. 불러온 사진을 ️펜툴을 이용해서 붉은색으로️ 윤곽선을 그려주었어요^^ 일단 여성의 윤곽선을 펜툴로 완성하였고요~!️ 대지로 불러와서 사진과 비슷한 색감을 입혀 주었어요 그림자와 내부 옷깃선을 그리기 위해서 다시 사진으로 옮겨서 ️펜툴과 ️연필 툴을 이용해서 세부적으..

일러스트 기초 선택도구 응용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이번 일러스트 기초 강좌에서는 선택도구를 응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일러스트 기초 강좌 선택도구 응용하기 첫번째로 바운딩 박스로 크기 수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선택도구를 선택 해줍니다. 그리고 선택도구로 오브제를 전체 드래그를 합니다. 오른쪽으로 드래그를 하면 늘어나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위쪽으로 드래그를 하면 위쪽으로 늘어남을 알 수 있습니다. shift를 누르고 드래그를 하면 가로와 세로의 비율이 유지된 채로 늘어나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두번째는 직접 선택 도구로 오브젝트의 일부만 선택, 수정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직접선택 툴을 클릭하여 화분 아래 수정할 부분을 작게 드래그하여 기준점 하나를 선택 ..

예쁜 캐릭터 그림 일러스트로 그려봤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 플라워입니다.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그린 예쁜 캐릭터 그림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c 천천히 드로잉 과정을 보여드리도록 할 테니️ 재미있게 봐주세요^^ 예쁜 캐릭터 그림 일러스트로 그려봤어요c 화장대를 정리하다가 우연히 예전에 쓰던 파우치를 봤는데 오랜만에 보니 그림이 너무 예쁜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사진으로 저장해서 일러스트로 한번 그려보았답니다c 파우치 사진을 이제 일러스트로 불러오기를 해주었고요~! 윤곽선을 먼저 펜툴로 ️ 드로잉 했습니다~ 눈에 잘 띄게 하기 위해 붉은 색상으로 그려주었어요^^ 윤곽선을 그리고 나서 채색을 사진과 비슷한 색상으로 입혀주었습니다.^^ 여성 캐릭터의 이목구비를 그려주었습니다. 이제 점점 윤곽이 드..

손 일러스트 그리기 손 사진을 이용해 그려봤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 플라워입니다. 점심들은 맛있게 드셨나요?? 오늘은 날씨가 비도 오고 지금 시간이 살짝 졸리실 것 같기도 한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졸음을 날려드릴 만한~~~ 손 사진을 이용해 그려본 저의 손 일러스트 그림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c 손 일러스트 그리기 손 사진을 이용해 그려봤어요c 오늘의 손 일러스트 그림 픽은 바로 이 손아트! 사진인데요~c 알록달록한 색감이 저의 눈길을 사로잡더라고요~ 그래서 한번 그려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먼저 이 손 사진을 저장 후, 일러스트 프로그램에서 불러오기를 해 주었습니다. 일러스트에서 사진을 불러와서 먼저 손 외부 윤곽을 펜툴로 따서 그려주었어요~️ 그리고 이어서 내부 선도 따라서 ️펜툴과 ️연필 툴을 이용해 그려주었답니다^^ 다 그..

일러스트 기초강의 선택 도구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 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러스트 기초 강의인 오브젝트를 선택하는 도구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게요^^ 일러스트 기초강의 선택 도구 알아보기 도구 바의 맨 위쪽 부분에는 오브젝트를 선택할 수 있는 도구 네 가지가 있는데요 이 네 가지 도구를 순서대로 차근차근 알아볼게요! 1. 선택 도구 : 오브젝트를 선택하거나 이동, 크기 수정, 회전, 복제할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가 선택이 되면 오브젝트의 외곽선이 나타나는데요 선택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아트보드의 빈 곳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동을 할 때에는 반드시 드래그를 먼저 시작하고 조금 이동이 되었을 때 shift를 눌러서 이동을 해야 완료가 되며, 복사를 할 때에는 Alt를 먼저 누른 상태에서 이동을 하면 복제가 ..

풍경 일러스트 그리기 아름다운 여성과 함께 그려봤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 입니다. 오늘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보시는 분들에게 힐링을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저의 풍경 일러스트 그림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풍경 일러스트 그리기 아름다운 여성과 함께 그려봤어요 이번 그림 작업은 풍경 일러스트를 그려봤는데요~! 이제 부터 작업과정을 천천히 보여드릴께요 오늘그림은 이 사진으로 픽! ️해 보았는데요 바다가 보이는 테라스 앞에서 여유로움을 즐기고 있는 아름다운 여성의 모습 입니다~ 굉장히 여유로워 보이죠? 이제 앞서 소개해 드린 사진을 일러스트 프로그램으로 불러왔습니다 불러온 사진의 여성의 모습을 먼저 펜툴로 ️윤곽을 따 주었어요~! 윤곽을 따준 뒤, 대지로 옮겨와서 채색을 입혀주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사진으..

커플 일러스트 그리기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느껴 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 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그려본 커플 일러스트 그림을 보여 드리도록 할게요 이어서 작업 과정도 천천히 소개해 드리니 즐겁게 봐주세요c 커플 일러스트 그리기 사랑스러운 커플 사진으로 그려봤어요c 커플 일러스트는 사랑스러운 커플 사진을 보고서 작업해봤는데요 바로 이 사랑스러운 커플사진이 제 눈에 쏙 들어오는 게 아니겠어요 두 사람이 꿀 떨어지는 느낌 너무 보기 좋죠? 그래서 바로 그려봤답니다 이제 사진을 일러스트 프로그램으로 불러왔고요 불러온 사진을 ️펜툴로 이용해서 윤곽선을 먼저 그려주었습니다.^^ 윤곽선을 그려 준 뒤, 사진과 비슷한 색감의 채색을 입혀 주었어요 그리고 이목구비와 내부 윤곽선을 그려주고 명암도 추가로 넣어주었습니다.️ 뒷 바다 배경과..

[다이어트 일러스트] 다이어트 전과 후 바뀐 모습을 그려봤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작업한 다이어트 일러스트 그림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이어트 일러스트 다이어트 전과 후 이미지를 그려봤어요~ 다이어트 일러스트는 제가 다니고 있는 힐링카페샵 사장님께서 카페 홍보를 위해 다이어트 전과 후 이미지를 그림으로 그려달라는 요청이 있어서 작업을 하게 되었는데요c 직접 본인의 다이어트 전 후 사진을 주셨고, 일러스트로 그려보면 재미있는 느낌이 있을 것 같다고 해서 그려보게 되었습니다. 다이어트 일러스트를 작업하기 위해 먼저 다이어트 전 사진을 일러스트로 불러와서 ️펜툴로 작업을 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사진과 같은 색상의 채색을 입혀주고, 이목구비와 명암, 내부 선등을 추가로 그려주었습니다. 그리고 뒷 배경색을 사진과 같은 색상으..

[휴가 그림] 일러스트 무료 배포 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 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일러스트로 그린 휴가 그림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무료 다운로드 가능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휴가 그림 일러스트 무료 다운 로드받아요~! 이번 일러스트 휴가 그림은 휴양지에서 쉬고 있는 여성의 모습을 에지 있게 그려봤는데요~! 여성의 모습을 먼저 펜툴로 윤곽선을 그려 주었습니다~ 그리고, 휴가지에서의 활기찬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밝은 원색의 색감을 입혀 주었습니다~ 색감을 입힌 뒤, 자연스러운 모습을 주기 위해 윤곽선을 해제해 주었습니다. 윤곽선 해제 후, 생동감을 주기 위해 입술과 선글라스에도 윤곽선과 명암을 주었습니다. 어떤가요? 전 그림보다 생동감이 느껴지시나요?^^ 휴양지에서 즐기고 있는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파라솔도 윤곽선을 그려..

일러스트 배우기 선 수정하는 방법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 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러스트 배우기 기준점 추가, 삭제하는 방법과 직선을 곡선으로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게요^^ 일러스트 배우기 기준점 추가와 삭제 1. 우선 삼각형 모양의 면을 기준점을 추가해서 형태를 수정하겠습니다. 도구 바에서 선택 도구를 클릭 후 앞서 그린 삼각형을 선택합니다. 펜 도구를 클릭한 다음 마우스 포인터를 선 위에 가져가면 마우스 포인터의 모양이 바뀌는 모습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그때 그 지점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기준점이 추가됩니다. 2. 직접 선택 도구를 클릭합니다. 새로 추가한 기준점을 드래그해서 선택하고 기준점을 위로 드래그합니다. 그러면 기준점이 이동되면서 모양이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이번에는 기준점을 ..

[여름휴가 이미지] 무료 나눔 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드로잉한 여름휴가 이미지를 소개 해 드리려고 합니다~! 무료 다운 가능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여름휴가 이미지 무료 나눔 해요~! 여름휴가 이미지의 청량감을 주기 위해 바닷물에 빠진 수박의 모습을 먼저 펜툴로 그려봤습니다~! 펜툴로 그린 이미지에 시원한 분위기를 줄 수 있는 색감을 입혀 보았습니다 보다 더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위해 윤곽선을 해제 해 주었습니다~! 휴양의 느낌을 주기 위해 수박 위에 야자수를 펜툴로 그려봤습니다 어때요? 잘 어울리나요?ㅎㅎ 야쟈수를 표현하기 위한 적절한 색감을 넣어주었습니다^^ 색감을 넣어주고 자연스러운 표현을 위해 외곽선을 해제하였습니다~! 수박 섬 같은 느낌도 드네요~ㅎㅎ 야자수 작업을 끝낸 후, 상단에 "su..

일러스트 그리기 면을 그려 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피치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러스트그리기 면을 그려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께요^^ 일러스트그리기 면을 그려볼까요? 1. 펜툴이 선택된 상태에서 아트보드의 빈 곳을 클릭 한 다음 조금 떨어진 지점을 클릭합니다. 처음 클릭했던 지점 위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마우스 커서가 바뀌는 데요 그때 지점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패스가 닫히면서 면이 완성됩니다. 2.곡선으로 된 둥근 면을 그려보겠습니다. 펜 툴로 아트보드의 빈 곳을 클릭 한 다음 두번 째 지점을 클릭한 채 아래로 드래그 해서 반곡선을 만들도록 합니다. 두번 째 클릭한 지점을 다시 클릭해서 방향선을 없애줍니다. 세번 째 지점을 클릭한 후 오른쪽으로 드래그를 해서 곡선을 만듭니다. 3. 세번째 지점을 다시 클릭해서 방향선을 ..

일러스트강좌 곡선 그리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이번 일러스트강좌 포스팅은 지난번에 말씀드린, 곡선그리기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께요^^ 일러스트강좌 곡선그리기 1. 도구바에서 펜도구를 클릭한 후 , 아트보드의 빈 곳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으로 떨어진 지점을 클릭한 채로 아래로 드래그를 합니다. 드래그하는대로 파란색 방향선이 나타나고 위가 볼록한 곡선이 만들어 지는데요~ 이때 마음에 드는 곡선이 나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마우스 버튼에서 손을 뗍니다. 그리고 다시 다른 지점을 클릭한 채 위로 드래그를 해서 아래가 볼록한 곡선을 만들어 봅니다. ctrl을 누른 채 아트보드의 빈곳을 클릭해서 선택을 해제 한 후 마무리합니다. 2. 이번에는 반 곡선을 그려보겠습니다. 우선 펜 도구를 클릭하고 아트보드의 빈곳을 ..

일러스트강의 직선그리기부터 배워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 입니다. 당분간 일러스트강의를 텍스트로 계속 포스팅을 할 예정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러스트의 가장 기본인 직선 그리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께요^^ 일러스트 직선그리기 1.우선 File->New 메뉴를 선택해서 아트보드를 만들도록 합니다. 저는 가로, 세로 720px로 만들었습니다. 2. 직선그리기는 펜툴을 사용하는데요! 도구바에서 펜도구를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면 부분을 클릭하고 선을 없애 줍니다. 그럼 선만 활성화가 되는데요~ 이제 아트보드의 빈 부분을 클릭해서 점을 만들고 다른 곳을 또 클릭해서 직선을 만들어 봅니다. 3.이제 직선을 다 그렸으면, ctrl를 누른뒤, 아트보드의 빈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지그재그한 선이 선택이 해제 된 것을 볼..

[무료 일러스트] 핸드폰 화면 그림 공유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피치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그린 무료 일러스트 핸드폰 화면 그림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일러스트 핸드폰 화면 그림 공유~! 이번 무료 일러스트 그림은 요즘 같이 꿉꿉하고 더운 날씨에 마음만은 청량감을 느낄 수 있도록, 음료를 곁들인 그림을 드로잉 해봤습니다^^ 먼저 전체적인 윤곽선을 펜툴로 그려주었습니다~^^ 그리고 적절한 색감을 입혀 주었습니다~! 청량함이 느껴질 수 있도록 밝은 색감을 선택 해 보았습니다^^ 색감을 입혀 준 뒤, 블링블링 반짝거리는 효과를 주기 위해서 도형을 추가로 그려 주었습니다~ 그리고 배경색을 입혀주었습니다~! 배경색을 넣어주니 이제야 도형이 빛을 발하는 것 같네요ㅎㅎ 마지막으로 "cheers"라는 문구를 삽입하여 완성해 보았습니다~..

[무료 그림] 핸드폰 배경 화면 공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피치플라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작업한 무료 그림인 핸드폰 배경 화면 그림을 소개 해 드릴께요^^ 무료 그림 핸드폰 배경 화면 그림 공유 이번 무료 그림은 헤드폰을 끼고 음악에 맞춰 리듬을 타는 여성의 모습을 그려 봤습니다^^ 먼저 여성의 모습을 펜툴로 윤곽을 그려 주었습니다^^ 그리고 니트와 청바지에 어울리는 적절한 색감을 입혀 주었어요^^ 색감을 입힌 뒤, 보다 더 자연스러운 모습을 위해 윤곽선을 지워 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배경색을 입히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위의 배경색 말고도 다른 색감의 배경색도 3가지 색상을 더 추가하여 작업하였습니다~! 무료 그림 사이즈는 1080pxX1920px 로 작업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작업한 무료 그림 핸드폰 배경화면을 소개해 드렸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