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nguin88의 등록된 링크

 penguin88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6건입니다.

경남 고성군 하일면 학림리 임포항 [내부링크]

경남 고성군 하일면 학림리 임포항 용태리 지근에 임포항이 자리한다. 매우 뛰어난 절경은 아니지만 이 주변에서는 그나마 조금 큰 마을에 속한다. 30년 전에는 이곳이 많이 번창해 배들이 많이 드나들던 곳이..

경남 고성군 하일면 용태리 하중촌 [내부링크]

경남 고성군 하일면 용태리 하중촌 경남 고성군은 사천시와 통영 사이에 끼어 있는 전형적인 농어촌 지역이다 바닷가는 농업과 어촌을 겸하고 내륙 쪽은 오로지 농사로만 먹고 산다. 통영과 삼천포가 지근이지..

전남 보성군 득량면 비봉리 선소마을 [내부링크]

전남 보성군 득량면 비봉리 선소마을 전남 보성군에 위치한 선소 마을입니다. 이 마을은 어찌 보면 저와 아무 상관이 없을 수도 있고, 너무나 깊은 곳일 수도 있습니다. 바닷가, 햇빛이 잘 드는 곳, 공기가 맑..

전남 강진군 마량면 원포마을 [내부링크]

전남 강진군 마량면 원포마을 원포마을은 마량에서 장흥군으로 가는 길에 자리한 작은 마을이다. 원포를 지나면 숙마마을이 나오고 숙마마을을 지나면 상흥리 하분마을이 나온다. 하분마을은 강진군의 가장 마..

전남 강진군 마량면 숙마마을 [내부링크]

전남 강진군 마량면 숙마마을 마량항에서 장흥군 신리마을로 가는 길목에 있는 작은 마을이다. 강진군에서 가장 외진 마을은 산 건너편에 있는 하분 마을이다. 하분으로 건너가기 직전 있는 마을이다. 마량에서..

세계 자살 예방의 날 [내부링크]

세계 자살 예방의 날 (World Suicide Prevention Day) 우리가 잘 알지 못하지만 9월이 되면 중요한 날이 있습니다. 바로 세계 자살 예방의 날(World Suicide Prevention Day)입니다. 세계 자살 예방의 날..

목포 제주도 배편 [내부링크]

목포 제주도 배편 오늘은 목포에서 제주도 가는 배편 화물 관련 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포-제주 운행 배편 목포 제주간 배편은 현재 불안정한 상태입니다. 반드시 여격 터미널에 전화하시고 운항계획을..

2022 수능 디데이 [내부링크]

2022 수능 디데이 2022학년도 수능 디데이 날짜입니다. 2022학년도 수능 날은 2021년 11월 18일 목요입니다. 며칠 남지 않았네요. 지금은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기 보다는 반복 위주로 가야 합니다. 이전 수능 문..

구계항, 경북 영덕군 남정면 구계리 [내부링크]

구계항 경북 영덕군 남정면 구계리 2년 전쯤, 포항을 지나 동해안을 타면서 들렀던 곳이다. 목적지라 묵호항이라 오래 머물지 않았지만 풍경이 꽤나 괜찮은 곳이었다.  1971년 12월 21일 국가어향으로 지정..

경상남도 사천시 서포면 선창마을 [내부링크]

경상남도 사천시 서포면 선창마을 그 유명한 <토끼와 거북>의 배경이 되는 곳이 경상남도 사천시 서포면의 비토섬이다. 비토섬을 내려다보는 작은 마을이 바로 선창마을이다. 진교IC에서 진입해 들어가는 방법..

기아 프라이드 [내부링크]

기아 프라이드 1997년 산 기아 프라이드 가격 435 ~ 555만 원 연비 16.2 ~ 17.4 km/ℓ 연료 가솔린 차급 소형 외형 해치백 GLXI 수동기어 결혼하면서 구입한 기아 프라이드. 7년을 타고 폐차했다...

영도 태종대 [내부링크]

2007년 5월 21일 부산광역시 영도구 태종대 참으로 시간이 뭔지.. 이리도 빨리 흐른단 말인가? 벌써 15년이 흘렀다. 세상에... 영도에 살기도 하고, 다른 곳에 살아도 가끔씩 놀러 가기도 했던 곳인데.. 이젠 머나..

금정산 가나안 수양관 [내부링크]

금정산 가나안 수양관 2007년 4월 30일 일요일 가나안 수양관 오르는 길 금정산 바위로 오르면 화명동이 보인다. 대저도 보인다. 참 많이도 올랐다.

어느 기억 [내부링크]

철었던 시절.. 아.. 나는 아직도 철이 없구나. 사는 게 뭔지... 20년 전이나 지금이나 달라진 것이 없어 보인다. 부산광역시 영도구 일산봉로78번길 42 부산 영도구 청학동 64-3 아픈 시절 이길을 많이 걸..

경남 합천군 청덕면 유천마을 [내부링크]

경남 합천군 청덕면 유천마을 경남 합천군 청덕면 앙진길 115-4 제가 이 마을을 가게 되면 1988년인 걸로 기억합니다. 벌써 34년이 훌쩍 넘어갔습니다. 어느 날 우연히 이길을 가다 생각이 나서 들렀던 적..

완도 여행 추천 [내부링크]

전라남도 완도군 여행정보 읍내권 차로 이동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완도는 섬이지만 오래 전 해남과 연륙교가 개통되어 차로 이동할 수 있으며, 최근에는 신지도는 들어가는 신지대와 신지도에서 고금으로..

군산 여행 추천 [내부링크]

군산 여행 추천 1. 우선순위 군산여행 군산을 처음 찾은 이들이 들르면 좋은 우선순위 여행지다. 물론 개인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찾고 좋아하는 곳이다. 시내 권 1) 군산 근..

뜻밖의 여행 [내부링크]

뜻밖의 여행 진정한 여행은 목적이 없어야 한다. 목적이 생기는 순간 어딘가로 가야 하고, 무엇인가를 해야 한다. 하지만 어디로 가지 않아도 되고, 무엇인가를 하지 않아도 될 때 여행이 시작된다. 장흥을 지나..

여행이란 사치 [내부링크]

여행이란 사치 여행을 단 한 번이라도 간 적이 있을까? 여행은 나에게 언제나 사치였다. 쉼과 휴식이 필요하기에 떠나야 한다는 사전적 정의도 알고, 삶의 필요성도 안다. 하지만 단 한 번도 여행을 가면서 돈이..

2021년 8월 24일 화요일 청약접수 [내부링크]

2021년 8월 24일 화요일 청약접수 8월 24일 화요일 청약 접수하는 아파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각 청약처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셔서 서류를 준비해 가시기 바랍니다. 1. 청약접수 [아파트] 과천지식정보타운..

2021년 9월 달력 휴일 기념일 [내부링크]

2021년 9월 휴일 기념일 2021년 9월 달력입니다. 기념일 손없는 날을 함께 넣었습니다. 절기 및 국가 기념일 9월 7일 화 백로 백로는 24절기중 15번째로 태양 황경이 165도 될 때입니다. 9월 10일 금..

9월의 탄생화와 꽃말 [내부링크]

9월의 탄생화와 꽃말 시간이 흘러 벌써 9월입니다. 9월 태어나신 분들을 축하드립니다. 오늘은 9월의 탄생화와 꽃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료를 찾아보니 탄생화라 해서 꽃만 있는 줄 알았는데 나무도 포함고..

통영시 여행 정보 [내부링크]

통영시 여행 정보 경상남도 통영시 여행정보를 정리한 것입니다. 볼리와 먹거리 등을 정리했습니다. 개략적인 내용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가려고곳에 직접확인 하셔야 합니다. 필요에 따라 계속 수정됩니다. 1...

대한민국 여행지 정보 [내부링크]

대한민국 여행지 정보 대한민국 여행에 관한 정보를 정리한 곳입니다. 그렇다고 현재 모든 정보가 수집된 것은 아닙니다. 각 도시와 지역별로 구분하여, 간략한 지역 정보를 정리한 다음 여행 지역을 따로 정리..

포항시 여행 정보 [내부링크]

포항시 여행 정보 포항시 여행을 위한 정보와 명소를 개략적으로 알려드립니다. 가장 유명하고 가볼만한 곳은 '우선순위 포항 여행'으로 소개했고, 나머지 소소한 볼거리와 장소등은 따로 구분해 정했습니다. 여..

목포해상케이블카 [내부링크]

목포해상케이블카 전라남도 목포시에 소재하며, 국내 최장( 3.23km) 케이블카에 속한다. 통영 케이블카와 더불와 도시와 바다 위를 오가는 국내 최고의 케이블카이다. 1. 개요 국내 최장 3.23km 목포해상케이블..

전라남도 [내부링크]

전라남도 전라남도에 관련된 정보를 개략적으로 정리한 곳입니다. 여행과 관련된 내용을 주로 다룹니다. 각시와 군의 여행지 정보는 행정정보 하단에 각 행정단위별로 [ 목포시 여행 정보] 등의 이름으로 링크해..

경상남도 [내부링크]

경상남도 경상남도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개략적으로 한 곳에 정리했습니다. 1. 개요 경상남도는 대한민국 남동부에 있는 도이다. 남쪽으로 남해에 면하고, 동쪽으로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 서쪽으로 전라남..

가구원 [내부링크]

가구원[Member of household] 가구원이란 가족과 다른 의미이다. 한 가구(집)에 함께 살고 있다면 한 가구원이 된다. 만약 자신의 집에 친구 아들이 함께 살고 있다면 친구 아들도 가구원이 된다. 정의 한 가구..

경상남도 남해군 여행정보 [내부링크]

남해군 여행 정보 경상남도 남해군 여행정보를 정리한 곳입니다. 볼거리와 먹을 거리, 다양한 자연경관 및 유적지도 함께 정리했습니다. 자료와 정보가 광범위하고 포괄적이기 때문에 시간이 되는대로 다시 수정..

경상남도 남해군 학교 상황 [내부링크]

경상남도 남해군 학교 상황 경상남도 남해군 초˙중˙고˙대학교 목록입니다. 상세한 내용은 각 학교의 홈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순서는 가나다순입니다. 남해군의 전반적인 현황와 지역정보는 하단에 링크한..

삼천포 여행 [내부링크]

삼천포 여행 삼천포 추천 여행지 목록입니다. 삼천포는 자주 가는 곳입니다. 하지만 큰 길만 지나치고 몇 곳은 시내 안으로 들르지 않아 잘 몰랐는데 의외로 괜찮은 곳입니다. 현재 사천시와 통합되어 삼천포라는..

1인 가구 [내부링크]

1인 가구[One-person household] 1인 가구라 말 그대로 혼자 사는 것을 말합니다. 독립적 주소와 독립적 생활을 하는 1명을 말합니다. 만약 가족 중에서 아들이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을 해서 홀로 서울에서 방을..

겸업소득 [내부링크]

겸업소득[Income from subsidiary business] 겸업소득은 농.어,임업에 관련된 소득에 관한 것입니다. 주된 서업 외에 소득을 말합니다. 제비용은 어떤 일을 할 때는 드는 비용을 말합니다. 그러니까 100만원으..

거제시 여행지 볼거리 10 그 외 여행지 [내부링크]

거제시 여행지 볼거리 10 그 외 여행지 거제시는 대한민국 경상남도 남해에 위치합니다. 통영을 지나 거제로 들어가는 길이 있고, 십여년 전에 부산에서 거제대교를 거쳐 들어가는 길도 ..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 기간과 방법 대상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 기간과 방법 대상 근로장려금이라 근로장려금이란 정부에서 일을 하지만 빈고한 경제적 사정으로 말미암아 힘들어하는 가구에 현금성의 지원을 하는 근로연계형 소득지원제도입니다. 신청자..

마티즈 중고차 가격 연비 [내부링크]

마티즈 중고차 가격 연비 마티즈 중고차 가격은 어떨까요? 요즘 차를 아내에게 주고 나니 정말 불편하네요... 그렇다고 두대를 사기도 그렇고. 해서 마티즈 저렴한 걸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도심에서 사용하기..

다마스 중고 가격 [내부링크]

다마스 중고 가격 최근 엔카에 올라온 다마스 중고를 알아고 보고 있습니다. 집에서 글을 쓰면서 운동도하고, 약간의 수익을 더 올리고 싶어 알바를 생각중입니다. 다마스를 구입할 예정입니다. 그런데 중고 가..

경남 고성군 여행지 볼거리 [내부링크]

경남 고성군 여행지 볼거리 경남 고성군은 사천시와 통영시 사이에 자리한 농어촌 마을이다. 1개의 읍과 13개의 면으로 이루어져 있다. 면적: 517.1km² 인구밀도: 99 명/km2 군화 : 국화 군..

여수 여행지 볼거리 유적지 [내부링크]

여수 여행지 볼거리 유적지 [자연경관 공원] 섬 오동도 거문도 하화도 연도 산 금오산 봉화산 영취산 팔영산 호랑산 자연마을 포구 다도해해상국립공원 금오도지구 남열해돋이 해수욕장 방죽포해수욕장 망덕..

4차 재난지원금 신청 지원대상 지원금액 [내부링크]

4차 재난지원금 신청 지원대상 지원금액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385만 명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버팀목 플러스 자금을 지원하기고 했습니다. 고용취약계층에는 고용안정지원금을 지원하고  했습니다. 버팀목..

8월 탄생화 꽃말 [내부링크]

8월 탄생화 꽃말 1일 빨강 양귀비(Papaver) : 위로 2일 수레국화(Corn Flower) : 행복 3일 수박풀(FlowerOfanHour):아가씨의아름다운자태 4일 옥수수(Corn) : 재보(財寶) 5일 엘리카(Heath) : 고..

7월 탄생화 꽃말 [내부링크]

7월 탄생화 꽃말 녹음이 우거지는 7월입니다. 여름의 중턱이자 대지는 아직 데워지지 않은 설익은 여름입니다. 1 단양쑥부쟁이(Fig Marigold) : 태만 2 금어초(Snap Dragon) : 욕망 3 흰색 양귀비(Pa..

4월 12일 탄생화 꽃말 [내부링크]

4월 12일 탄생화 꽃말 4월 12일 탄생화는 복사꽃(복숭아꽃)입니다. 꽃말은 사랑의 노예입니다. 4월 12일에 태어난 당신은 성경이 좋고 표정이 쾌활합니다. 풍부한 표정을 가지고 있어서 사람들이 당신에게 호감을..

4월 11일 탄생화 꽃말 [내부링크]

4월 11일 탄생화 꽃말 4월 11일 탄생화는 꽃고비(Blemonium Coeruleum) 입니다. 꽃말을 ‘와주세요’입니다. 4월 11일에 태어난 당신은 쓸쓸하거나 슬플 때 별이 지듯 마음 속에서 눈물을 ..

6월 탄생화 꽃말 [내부링크]

6월 탄생화 꽃말 1 장미(Madien Blush Rose) : 나의 마음 그대만이 아네 2 빨강 매발톱꽃(Columbine) : 솔직 3 아마(Plax) : 감사 4 장미(Damaskrose) : 아름답게 빛나는 얼굴 모습 5 메리골드(Ma..

5월 탄생화 꽃말 [내부링크]

5월 탄생화 꽃말 5월 탄생화와 꽃말입니다. 5월은 아직 절기상 봄이지만 여름이 서서히 시작되는 달입니다. 4월말부터 시작되는 등꽃이 지고, 여름을 알리는 아카시아 꽃이 피는 달이기도 합니다. 5월 탄생화와..

경남 사천시 여행지 [내부링크]

경남 사천시 여행지 경상남도 사천지 여행 정보입니다. 1. 사천시 개요 사천시는 경상남도 서남부권에 자리하는 작은 도시입니다. 그러나 1995년 5월 10일 삼천포시와 통합되면서 도시와 농촌이 복..

목포 여행 [내부링크]

목포 여행지 볼거리 목포 여행을 위한 추천 목록을 제공합니다. 목포에 보면 반드시 가야할 여행지와 유명 카페 등을 넣었다. 목포시는 전라남도 목포시이며, 전라남도 서남권 권역의 중심..

하동군 여행지 볼거리 [내부링크]

하동군 여행지 볼거리 경남 하동군은 경상남도 최서하단에 자리한다. 섬진강을 끼고 있으며, 전남 광양을 맞대고 보고 있다. 행정구역은 1읍 12면이다. 하동군은 지리상은 굉장히 복잡하고 ..

장흥 여행지 [내부링크]

장흥 여행지 전남 장흥군은 대한민국 남부에 최남단에 자리한 전형적인 농어촌 형태의 군이다. 동쪽으로는 벌교가 보성군이 있고, 서쪽으로는 강진군이 자리한다. 일반 지도에는 잘 나타나지도 소개하지도 않지..

강진 여행지 박물관 [내부링크]

강진 여행지 박물관 전라남도 강진군은 전남 최남단에 속하며 동쪽으로는 장흥군과 서쪽으로는 해남군을 두고 있습니다. 아래로는 완도군 고금도와 약산면을 두고 있습니다. 장흥에서 시작된 탐진강이 강진 들녘을..

충청도 여행지 추천 [내부링크]

충청도 여행지 추천 충청도 여행지 추천 장소 Top10 1. 단양팔경 2. 태안 안면도 3. 서천 국립생태원 4. 대전 장태산 자연휴양림 5. 아산 지중해 마을 6. 제천 모노레일 7. 해미읍성 8. 보령 대..

강릉 가볼만한 곳 [내부링크]

강릉 가볼만한 곳 강원도 강릉시와 그 주변 관광지, 여행지, 가볼만한 곳을 정리한 글입니다. 강릉시 강릉시는 대한민국 강원도동해안 중부에 자리한 중소도시다. 위도상 서울과거의 비슷하다. 인구는..

강원도 춘천 가볼만 한곳 [내부링크]

강원도 춘천 가볼만 한곳 춘천시 춘천시는 대한민국 강원도 서북부에 자리한 작은 도시이며, 강원도청이 자리한 곳이다. 태백산맥 서쪽에 자리하고 있으며, 영서 지방의 거점 역할을 한다. ..

4월 기념일 [내부링크]

1. 4월 개요 4월 기념일과 사건 또는 역사적 사건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참 많은 일들이 일어났네요. 4월은 30일까지 있습니다. 사월이라도 하지만 맹하라는 명칭도 있습니다. 맹하는 음력 사월을 뜻..

4월 탄생화 꽃말 [내부링크]

4월 탄생화 꽃말 4월 탄생화를 알아 볼까요? 4월 여행하기 딱 좋은 날씨입니다.특히 차박하기는 최고의 달입니다. 겨울에는 춥고, 여름에는 더위서 차박이 무척 힘들죠. 하지만 4월은 낮에는 따뜻하고 밤에는 약간..

강진만 갈대밭 [내부링크]

강진만 갈대밭 전남 강진군 강진읍 남포리 510 강진에는 순천만큼이나 넓고 풍경이 좋은 갈대밭이 자리하고 있다. 순천이 잘 알려져 있지만 강진도 만만치 않다. 강진만이 시작되는 곳에 위치한 강진 갈대밭은..

경남 양산 내송마을 [내부링크]

경남 양산 내송마을 경남 양산시 동면 내송2길 13 (우)50644 내송마을은 한창 변화 중이다. 지금은 사라지도 없을 풍경이다. 양산에서 부산 노포동으로 넘어가는 길목에 동면이란 곳이 있다. 이곳 한 곳에..

전남 강진군 마량면 하분마을 [내부링크]

전남 강진군 마량면 하분마을 전남 강진군 마량면 소재의 작은 마을이다. 지금은사람들이 거의 빠져 나가고 노인들만 있다. 강진군 가장 끝 자락에 위치한다. 강진군에 속했지만 학생들은 장흥군 소재의 대덕..

강진 여행 추천 [내부링크]

강진 여행 추천 전남 강진은 다양한 볼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다산 정약용의 유배지이기도 하고, 강진만에서 나오는 풍성한 먹거리가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강진과 관련된 다양한 볼거리를 정리해 봤습니다...

모캉스 뜻 호캉스와 다른 점 [내부링크]

모캉스 뜻 호캉스와 다른 점 오늘은 최근 유행하는 모캉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캉스는 모텔에서 휴가를 보내는 것입니다. 하지만 단순한 휴가를 너머 쉼과 휴식을 갖는 것 전체를 말합니다. 모캉스에 대해..

전국 한의대 순위 [내부링크]

전국 한의대 순위 일반적으로 알려진 한의대 순위입니다. 저는 한의대는 경희대 밖에 모르는데 의외로 많이 있네요. 그런데 뉴스를 더 찾아보니 지금 한의대 인기가 폭발적으로 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그이유는..

지엠콜로라도(REAL NEW COLORADO) 사양 및 가격 [내부링크]

지엠콜로라도(REAL NEW COLORADO) 사양 및 가격 보기만 탐이 나는 차입니다. 지금까지 이런 픽업트럭은 없었습니다. 덩치가 커서 도시에서 사용하기엔 볼편한 감이 없지 않지만 오프로드를 즐기는 분이라면,..

부산에 있는 대학교 순위 [내부링크]

부산에 있는 대학교 순위 부산 소재의 대학교와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1위 부산대학교(국립) 부산에 있는 최대 최고의 대학입니다. 공대는 취업률이 상당히 좋은 대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국립한국해양대..

목포 차박지 [내부링크]

목포 차박지 목포는 차박하기 그리 좋은 환경은 아니지만 그리 불편한 곳도 아닙니다. 찾아보면 의외의 차박지가 많습니다. 몇 번 목포에 다녀오면서 알아본 차박지입니다. 목포에서 차박은 한 번도 하지 않았습..

목포 코로나 확진자 17번 동선 [내부링크]

목포 코로나 확진자 17번 동선 잠잠하던 목포에 코로나 확진자가 동시에 4명이 발생했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감염 경로 알려드립니다. 목포코로나17(전남258) 거주지 석현동 감염경로 광주전남대병원 확..

고금 버스 터미널 [내부링크]

고금 정류소 버스터미널 고금은 동네가 작아서 그런지 정류소라를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지도를 보니 고금여객터널로 표기되어 있네요. 고금은 강진, 광주, 성전, 신북, 영산포, 영암으로 가는 버스를 운..

마량 버스 터미널 시간표 [내부링크]

마량 버스 터미널 시간표 오늘은 전남 강진군에서 가장 하단에 위치한 마량 버스 터미널 버스시간표를 알아보겠습니다. 마량에서 출발하는 버스는 고금도(완도군), 대덕읍(장흥군), 강진버스터미널을 통해 광주와..

경복대학교 학과 및 등급 [내부링크]

경복대학교 오늘은 경복대학교에 대해 알아 봅시다. 경복대학교는 경기도 남양주시와 포천시에 있는 사립 전문대학입니다. 개교일 1991년 2월에 개교했습니다. 캠퍼스 현재 경복대학교는 두 개의 캠..

강릉 차박지, 차박 추천 장소 [내부링크]

강릉 차박지 오늘은 강릉 차박하기 좋은 곳을 알아보겠습니다. 강릉은 동해안에서 절경이 좋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그래서인지 물가도 정말 비싸죠. 강릉 몇 번 놀러갔다 물가가 높아 깜..

정시 등급별 대학 [내부링크]

정시 등급별 대학 정시 등급별 대학을 간략하게 정리했습니다. 수시의 경우 6개의 원서를 작성할 수 있지만 정시는 각 모집군별로 나뉜 곳에 각 한 개씩, 총 3개의 원서만을 접수할 수 있..

대전에 있는 대학교와 순위 [내부링크]

대전에 있는 대학교과 순위 대전광역시에 있는 대학교와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순위는 제가 자의적으로 한 것이 아니라 인터넷에 공개된 통계를 참조하여 작성되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1. 대..

10월 21일 [내부링크]

10월 21일 10월 21일은 그레고리력으로 294번째 날입니다. 윤달이 있다면 295일이 됩니다. 10월 21일은 대한민국 기념일로 경찰의 날입니다. 음력으로 9월 5일입니다. 경찰의 날은 1950년부터 지켜왔습니다. 1950..

2020년 11월 손 없는 날 [내부링크]

2020년 11월 손 없는 날 벌써 10월도 20일이 지나갑니다. 시간이 이렇게 빨리 흘러 가네요. 다들 11월 계획을 세웠는지요? 저는 내일을 알 수 없는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오늘은 11월 손 없는 날에 대해 알..

기아 쏘렌토 3,4세대 중고가격 [내부링크]

기아 쏘렌토 4세대 중고가격 혹시나 싶어 엔카에 들어가보니 정말 있네요. 불과 몇달전에 출시된 기아 쏘렌토 4세대가 중고로 팔리고 있습니다. 한 두대도 아니고 정말 많습니다. 엔카에 이렇게 많다면 오프라..

군산 차박지 [내부링크]

군산 차박지 군산 여행과 차박을 위한 소개글입니다. 군산 시내와 군산 주변에서 차박할 수 있는 곳입니다. 군산은 가끔씩 여행도 다니고 다녀본 곳이지만 직접 차박까지는 해보지 않았습니다. 어느 정도 정소는..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사회적 거리두기란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확산되면서 지역사회의 감염을 방지하고 국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하여 제정된 것입니다. 비접촉과 비대면을 기본으로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

사회적 거리두기 내일부터 1단계로 완화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 내일부터 1단계로 완화 사회적 거리두기(social distancing) 드디어 전국이 사회적 거리두기(social distancing) 1단계로 완화된다고 합니다. 수도권은 2단계에 준한다고 하지만 이전에 비하..

애니멀 호더(Animal hoarder) [내부링크]

애니멀 호더(Animal hoarder) 애니멀 호더 또는 홀딩(Animal hoarding)으로 표현된다. 애니멀 호딩이란 키울 능력을 넘어서 과도하게 많은 동물을 키우면서 사육자로서의 의무와 책임을 다하지..

2021년 달력과 기념일 [내부링크]

2021년 달력과 기념일 1월 기념일 1일 신정 5일 소한 20일 대한 2월 기념일 3일 입춘 12일 설날 14일 밸런타인데이 18일 우수 26일 정원대보름 28 2,28 민주항쟁기념일 3월 기념일 1일 삼일절 3일..

24절기 상강(霜降) [내부링크]

24절기 상강 24절기 봄: 입출 우수 경칩 춘분 청명 곡우 여름: 입하 소만 망종 하지 소서 대서 가을: 입추 처서 백로 추분 한로 상강 겨울 입동 소설 대설 동지 소한 대한 상강(霜降)이..

소시오패스(Sociopath) [내부링크]

소시오패스(Sociopath) 혹시 소시오패스가 뭔지 아십니까? 사이코패스는 많이 들어 봤는데 소시오패스라니? 처도 오늘 처음 듣고 자료를 찾았습니다. 예전에 한 번 읽은 기억이 있네요. 자, 일단 소시오패스에 대..

서번트 증후군(Savant syndrome) [내부링크]

서번트 증후군(Savant syndrome) 최근 '서번트 증후군'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서번트 증후군이란게 뭘까요?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번트 증후군 용어  먼저 서번트 증후군은 영국의 의..

세계 한인의 날 10월 5일 [내부링크]

세계 한인의 날, World Korean Day 혹시 우리나라 기념일에 대해 얼마나 아시나요? 개천절? 한글날? 광복절... 그러고보니 저도 몇 개 아는게 없네요. 알고보면 부부의 날, 소방인의 날, 장애우의 날 등등 정..

이시하라 사토미 결혼 [내부링크]

이시하라 사토미 결혼 石原 さとみ 일본 톱배우인 이시하라 사토미가 결혼발표를 했습니다. 배우자는 동갑이며, 일반인이라고 합니다. 드디어 하네요. 1986년생인 이사하라 사토미는 올해 만..

봉오동 전투 (The Battle : Roar to Victory,2019) [내부링크]

봉오동 전투 봉오동 전투 (The Battle : Roar to Victory,2019) 2019.08.07 개봉 감독 : 원신연 [국내] 15세 관람가 '봉오동 전투' 관객수 : 478만명 봉오봉 전투를 아십니다. 작년 여름 온..

개천절(開天節) 대체 공휴일 [내부링크]

개천절(開天節) 10월 3일, 서기 2333년 2020년 10월 3일은 개천절입니다. 이번 개천절은 설 명절 연휴 기간에 있습니다. 올해 개천절 대체 공휴일은 없습니다. 하지만 다음 주 9일이 한글날이라 또 다른 연휴가..

전국 대학교 순위(1-375위) [내부링크]

전국 대학교 순위 (1-375위) 우리나라 대학의 순위입니다. 이 자료는 웹보메트릭스 전문기관이며 스페인 최대 공공연구기관인 Consejo Superior de Investigaciones Científicas (CSIC)에 따른 것입니다. 2020년..

서울사이버 대학교 [내부링크]

서울사이버 대학교 서울 사이버 대학교는 많은 사이버대학에서도 독보적인 곳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아마도 학업하기에 편리한 조건들과 수준높은 교수진들이 포진하고 있어서 그렇지 않을까 싶네요. 코로나로 인..

블로그 방문자 통계(2020년 9월 24일) [내부링크]

블로그 방문자 통계(2020년 9월 24일) 오늘 보니 네이버에도 줌에도, 빙에도, 구글에도 사이트 등록을 하지 않은 체로 있었습니다. 다 못하고 네이버와 구글, 빙 세 곳은 등록했습니다. 정말 방문자가 늘지 않..

추석(한가위) 인사말 문구 [내부링크]

추석(한가위) 인사말 문구 추석(한가위)가 다음 주 목요일입니다. 날짜로는 2020년 10월 1일입니다. 예전에는 10월 1일은 항상 국군의 날이라 하여 휴일이었는데 지금은 휴일이 아니죠. 하여..

꽃무릇 꽃말 명소 [내부링크]

꽃무릇 꽃말 명소 꽃무릇, 이름이 참 특이하다. 불과 얼마 전까지 상사화와 꽃무릇을 구분하지 못했다. 알고 보면 정말 쉬운데 말이다. 사람이라면 알려고 작정하면 언젠가는 아는 법니다. 오늘은 꽃무릇에 대..

꽃무릇 명소(선운사, 용천사, 불갑사 그 외) [내부링크]

꽃무릇 전국 명소 전국 꽃무릇 명소입니다. 제가 직접 가본 곳도 있고 그렇지 않은 곳도 있습니다. 불행히 찍은 놓은 사진이 없습니다. 사진은 집 주변에서 찍은 꽃무릇입니다. 전국적으로 유명한 꽃무릇 명소..

공매도 금지 연장 [내부링크]

공매도 금지 연장 금융위원회 증권선물위우너회는9월 16일 제17차 정례회의에서 무차입 공매도 금지 법령을 위반한 외국 운용사와 연기금 4개사에 과태료를 부과했는데 금액이 총 7억 3000만원입니다. 그런데..

브루셀라병 (Brucellosis) [내부링크]

브루셀라병 (Brucellosis) 중국 간쑤성서 3200명이 블루셀라병에 감염되었다고 합니다. 브루셀라병이란? 브루셀라병은 인수공통감염병입니다. 질환백과의 정의는 이렇습니다. 브루셀라증은 브루셀라균에 ..

올뉴투산, 사전계약 첫날 1만대 돌파 [내부링크]

올뉴투산 사전계약 첫날 1만대 돌파 디 올 뉴 투싼이 사전계약 첫날 1만대 돌파를 달성했습니다. 엄청난 숫자입니다. 현대차가 이래서 소비자들을 호구로 보는 것 같습니다. 투산 제원을 볼까요? TUCSON 가격 2,..

우체국택배조회 [내부링크]

우체국 택배 조회 우체국 택배 많이 보내시나요? 저는 일반 택배보다 우체국을 많이 애용합니다. 일반 택배는 보내기가 너무 힘들어요. 그래서 편의점으로 보내거나 아니면 우체국을 이용합니다. 제가 직접 빠르..

차박용품, 무엇이 필요한가? [내부링크]

차박용품 차박을 꿈꾸고 있다면 준비해야할 물품이 의외로 있습니다. 차박을 한 번만 해봐도 알지만 한 번도 안 해본 사람이 있다면 주의해서 읽어 보십시오. 저도 몇 번 차박을 하면서 느낀 것이니 참조하셔 자..

포스트 코로나(POST corona) 뜻 [내부링크]

포스트 코로나(POST corona) 뜻 포스트 코로나(POST corona)는 라틴어와 일반명사의 합성어입니다. 포스트는 '지나갔다'라는 뜻의 라틴어이고 코로나는 말 그대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줄임말입니다. 포스트는..

고양이의 종류 [내부링크]

고양이의 종류 오늘은 고양이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 세계 고양이 종류는 모두 41종이라고 하는데 아직 밝혀지지 않은 종도 있으니 더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우리에게 알려진 종은 그리 많지..

중고차 매매 사이트와 앱 [내부링크]

중고차 매매사이트와 앱  중고차를 사고 팔 수있는 인터넷 사이트와 앱입니다. 의외로 많은 사이트가있습니다. 모든 사이트를 소개할수는 없고, 대표적인 곳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헤이딜러 최근에 생긴 차동차..

자동차 연비 순위(국내차) 가솔린, 디젤, 하이브리드 종합 [내부링크]

자동차 연비 순위 국내에서 생산된 차량 중에서 연비가 좋은 차량 Top 10을 선정해 봤습니다. 연비는 복합연비를 말하며, 도심과 고속도로 50:50 정도에서 측정된 값입니다. 제가 직접 측정한 것은 아니며 인터넷..

차박 하기 좋은 차 [내부링크]

차박 하기 좋은 차 차박이란 무엇인가? 굳이 신조어라는 용어라할 수는 없지만 최근에 생겨난 표현이라 정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차박은 차는 차 즉 Car이고, 박은 잠을 자다는 뜻입니다. 차에서 잠을 자는 것이..

여수 차박지 [내부링크]

여수 차박지 여수에서 차박할 만 한 곳입니다. 차박 하기 좋은 곳은 단지 풍경이 좋은 그곳이 아닙니다. 풍경은 두 번째입니다. 가장 먼저 살펴보아야 할 것은 화장실입니다. 가능하다면 샤워가 되면 좋고, 샤워..

입추(立秋) [내부링크]

입추(立秋) 24절기 중 13번째 절기(切己)다. 태양 황경(黃經)이 135도가 된다. 가을이 시작된다고 하여 입춘이라 부른다. 그러나 24절기는 중국 화북 지방의 기후를 중심으로 한 것이라 한국에서는 입추(立秋)가..

24절기 [내부링크]

24절기 24절기는 아래와 같다. 입춘, 우수, 경칩, 춘분, 청명, 곡우, 입하, 소만, 망종, 하지, 소서, 대서, 입추, 처서, 백로, 추분, 한로, 상강, 입동, 소설, 대설, 동지, 소한, 대한 24절기를 계절별로 나누면..

부산 차박지 [내부링크]

부산 차박지 부산 여행은 진리입니다. 부산과 여행은 뗄레야 뗄 수 없는 곳이죠. 그렇다면 차박은 어떨까요? 역시 최곱니다. 이제 부산 시내외 차박 가능한 곳을 추천해 드립니다. 잘 살펴보시고 부산 차박하러..

중복(中伏) [내부링크]

중복(中伏) 중복은 하지 뒤의 넷째 경일이다. 초복,말복과 더불어 여름의 더위를 나타내는 용어이다. 한자는 가운데 중자와 엎드릴 복자를 사용한다. 초복과 말복 사이에 있어 중복이라 부른다. 입추 후 제1경일을..

린넨원피스 [내부링크]

린넨원피스 네이버 데이터랩에 들어갔다. 일년에 한 번 들어갈까 말까한 그곳을 왜 찾는 것일까? 이 블로그의 조회수를 올리기 위해서이다. 어제 구글과 네이버에 사이트 등록을 마쳤다. 덕분에 하루 0명이던 방문..

집합금지명령 [내부링크]

집합금지명령 부산시는 신종코로나 감염증 예방을 위해 집합금지명령을 발동했다. 하지만 오늘부터 해제했다. 집합금지명령은 실내밀집상태를 유발하는 업체나 단체에대한 집합을 법적으로 규제하는 것을 말한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hypothyroidism) [내부링크]

갑상선 기능 저하증(hypothyroidism) 갑상선은 목의 앞부분에 위치하는 내분비 기관이다. 뇌에 있는 뇌하수에서 분비되는 갑상선자극호르몬의 신호를 받아 갑상선 호르몬을 배출한다. 사람들은 대체로 '갑상선'..

쉐보레 올란도 중고 가격, 차박하기 좋은 차 [내부링크]

쉐보레 올란도 중고 가격, 차박하기 좋은 차 제가 정말 사고 싶은 차가 있습니다. 여러 문제가 있어 자가용만 끌고 있지만 전 소형 SUV를 좋아합니다. 그 중에서도 올란도를 정말 좋아합니다. 안타깝게도 올란도..

남해 차박지 [내부링크]

남해 차박지 남해는 한려수도의 중앙에 위치한 아름다운 곳이다. 삼천포와 사천을 북동쪽으로 안고 있는 시골이다. 외진 곳이지만 풍경이 수려해 최근들이 수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여름꽃 [내부링크]

여름꽃 6,7,8월에 걸쳐 피는 꼿을 말한다. 꽃은 종종 봄을 연상시킨다. 봄이 아니면 가을이 연상된다. 겨울하면 동배꽃이 있어 겨울과 꽃이 깊은 연관이 없어도 동백이란 특출한 꽃 때문에 꽃이 있는 계절이다. 그..

전국 연꽃 축제 또는 피는 곳 [내부링크]

연꽃 피는 곳과 축제 연꽃 꽃말 전설 축제 연꽃 연꽃의 계절이 돌아왔다. 벚꽃이 봄을 알리는 화신이라면 연꽃은 여름을 알리는 화신이다. 담벼락에 능소화가 도톰한 표정으로 사람을 맞이한다면 연꽃은 늪에..

현대 YF 쏘나타 중고 가격 [내부링크]

현대 YF 쏘나타 중고 가격 제가 가장 좋아하는 쏘나타는 2011년에 출시된 YF 쏘나타입니다. 그리 작지도 않고, 크지도 않으면서 품위?가 있어 보여서 좋아합니다. 엔카에 들어가서 YF 쏘나타 중고가를 알아보..

중고차을 살까 신차를 구입할까? [내부링크]

중고차을 살까 신차를 구입할까? 3년 전 구입한 아반떼 XD다. 가지고 있던 카니발과 트럭을 팔고 이 차를 구입했다. 당시 구입한 가격이 무려 450만 원이었다. 급하게 팔아야 했다. 어쩔 수 없이 제 가격을 받..

모나미 볼펜 0.7 [내부링크]

모나미 볼펜 0.7 사람은 저마다의 볼펜이 있다. 특히 손글씨를 많이 쓰는 사람들은 펜에 민감하다. 나는 모나미 볼펜을 거의 쓰지 않는다. 왜냐하면 모나미는 대부분 0.7이기 때문이다. 난 0.7이 싫다. 0.5를 쓴..

연꽃 꽃말 전설 축제 [내부링크]

연꽃(lotus) 연꽃의 계절이 돌아왔다. 벚꽃이 봄을 알리는 화신이라면 연꽃은 여름을 알리는 화신이다. 담벼락에 능소화가 도톰한 표정으로 사람을 맞이한다면 연꽃은 늪에서 올라온 선녀와 같다. 연꽃에 대해 알..

신문읽기 [내부링크]

신문을 어떻게 잘 읽을 것인가? 이 질문은 굉장히 이상한 질문이다. 아마 90년대 중후반이라면 썩 좋은 질문이겠지만 지금은 확실히 아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신문을 읽지 않기 때문이다. 많은 신문사가 아직도..

첫사랑을 잊지 못해, 자이가르닉 효과 [내부링크]

첫사랑을 잊지 못해, 자이가르닉 효과 첫 사랑, 단어만으로 충분히 설렌다. 그런데 나의 첫사랑은 누구였을까? 기억이 가물가물하다. 없었는지도 모른다. 짝사랑은 있었지만 첫사랑은 없었던 것이다. 첫사랑이..

[일상의 단어] 상처 (傷處) [내부링크]

[일상의 단어] 상처 (傷處) 혹시 상처가 나신 적이 있나요? 어떤 분은 자신의 몸에 상처가 하나도 없다고 주장하는 이도 봤습니다. 허허.. 그럴리가... 상처 없는 사람은 없습니다. 왜일까요? 태어남이 곧 상처..

메모습관 [내부링크]

메모습관 자주 메모한다. 예전에 메모광이라는 수필을 읽었다. 나와 너무 닮아 놀랐다. 메모하는 이들의 습관은 대부분 비슷하다. 메모가 갖는 성향 때문인지, 메모하는 그 사람의 성격인지 알길은 없다. 가끔 세..

행복에 대해 묻다 [내부링크]

행복에 대해 묻다. 어제도 오늘도 행복에 대해 제 자신에게 물었습니다. 힘을 다해 하루를 살아가지만 산다는 것은 고통임이 분명합니다. 물론 행복하기도하고 즐거움과 쾌락도 있습니다. 그러나 삶의 전반적인 성..

일상의 발견 [내부링크]

일상의 발견 일상의 발견이란 블로그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하루하루의 기록을 통해 살아감의 기쁨을 나누려고 합니다. 사람은 누구나 자신의 이야기를 글로 남기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공개된 글은 누군가에게 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