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nguinsajang의 등록된 링크

 penguinsaja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3건입니다.

7월17일 비트코인 주봉 관점 브리핑과 상승 및 하락 범위 알아보자 [내부링크]

최근 SEC와 리플 뉴스가 나오면서 시장이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추가 상승 없이 조정으로 이어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현구간 비트코인 주봉관점을 통해 현재 어떤 위치에 있고 앞으로 상승 또는 하락시 도달 범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BTC 현재 시장 현황 비트코인은 전고점 라인 30.3k 부근 저항선을 돌파 후 마감했지만 31.8k 부근의 매물 저항대를 터치 후 그대로 다시 조정 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여기서 만약 캔들이 30.3k를 지지하는 모습이 나와줬다면 추가 상승 가능성이 더 크게 열릴것으로 볼수 있었으나 아쉽게도 30.3k를 하방이탈 마감으로 리테스트까지 한것으로 보입니다. 리테스트 이후 방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 BTC 상승 관점. 보기 쉽게 일..

이더리움 차트분석 및 시황 그리고 숏 포지션 익절 [내부링크]

이전 7월6일 텔레그램펭귄 VIP채널을 통해 이더리움을 분석했으며 정확히 분석 한 대로 흐르고 있습니다. 1. 이더리움 차트분석 이더리움을 분석한 글입니다. 7월 6일 상승추세 이탈함에 따라 리테스트에 숏 포지션 공유 해 드렸습니다. 또한 하단 하락추세선에서 지지나올것을 경고 했으며 동시에 추세선 하방이탈시 추가 하락이어질수 있을것으로 보고 더 아래에 주황선으로 지지 및 숏포지션 익절 라인 만들어 주었습니다. 2. 이더리움 숏포지션 진입 구간 흰색 동그라미 부분에서 숏 진입한 상태입니다. 추세 저항 받을떄 단기적으로 밀어 올리긴 했지만 다시 꼬리만 만들고 내려왔습니다. 이후 초록색 하락 추세선에서 반등이 나오나 싶더니 곧바로 하락이탈해버렸으며 리테스트까지 이어졌습니다. 해당 초록색 하락추세선은 신뢰도가 ..

GMT 코인 쐐기패턴 완성으로 숏포지션 3차 수익 실현 알트코인 [내부링크]

https://penguinsajang.tistory.com/42 알트코인 GMT 쐐기 패턴 포착 후 매수 진입 및 수익 실현 펭사장의 코인채널에서 GMT코인 숏포지션 진입 공유 하였습니다. 이전 GMT가 상승쐐기형태를 보여주고 있어 쐐기 상단선에서 숏 진입 알려드렸습니다. 최근 비트코인이 박스권 횡보하고 있으며 penguinsajang.tistory.com 이전에 GMT코인 시그널 올렸던 내용이고 수익 일부 실현했던 내용입니다. 이번에는 GMT코인 3차 익절 하여 해당 수익 실현 과정 공유 하겠습니다 1. GMT 코인 쐐기 패턴 GMT코인은 이전 1시간봉에서 상승쐐기 패턴을 보여줬고 상승쐐기 상단선에서 숏 포지션 진입 공유 해드렸습니다. 추후 GMT코인은 상단에서 저항맞고 내려 쐐기 하단선에서 횡보를 ..

2023년 7월 7일 비트코인 시황 상승 하락 관점 브리핑 및 지지 저항 구간 [내부링크]

2023년 7월 7일 비트코인 시황입니다. 간반에 위아래 큰 변동성이 나타났었습니다. 이후 변동성에 따른 방향성에 대해서 분석하였으며 해당 내용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비트코인 현재 구간 비트코인은 현재 31560 ~ 29512 구간 박스권 횡보로 나오고 있습니다. 횡보하면서 거래량은 점차 줄어들고 있는 모습니다. 어제는 급반등이 나오며 31568 저항라인을 재차 터치 했지만 아쉽게도 상방 돌파를 만들어주지 못해 실망매물과 함께 하락을 한 상태입니다. 비트코인의 박스권 횡보가 언제까지 이어질지 모르겠으나 박스권 횡보 다음에 나올수 있는 방향성은 두가지 뿐이므로 상방 및 하방에 따라 전략을 세워 대응하면 될것으로 보입니다. 비트코인 상승 관점 및 저항 구간 비트코인 1일봉 차트 기준 현구간에서 나오는 반등이..

알트코인 GMT 쐐기 패턴 포착 후 매수 진입 및 수익 실현 [내부링크]

펭사장의 코인채널에서 GMT코인 숏포지션 진입 공유 하였습니다. 이전 GMT가 상승쐐기형태를 보여주고 있어 쐐기 상단선에서 숏 진입 알려드렸습니다. 최근 비트코인이 박스권 횡보하고 있으며 박스권내에서 하락시 알트코인의 변동성이 있어 이를 이용한 매매를 하고있으면 수익실현 중입니다. GMT 코인 숏 시그널 포착 GMT는 쐐기패턴을 보여주는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해당 구간 쐐기 상단선에서 저항을 받고 있었고 이를 숏 시그널로 포착하여 숏 진입 하였습니다( 왼쪽사진 참고). GMT코인 하락에 따른 수익 실현 이후 GMT코인은 쐐기 하락이탈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숏포지션은 쐐기 하단선에서 전량 익절 하였습니다. 총 2.4% 가량 하락한 구간이고 레버리지 10배 적용시 24% 수익 구간입니다. 펭사장의 VIP채..

비트코인 주식 암호화폐 분석을 하는 기술분석이란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비트코인 주식 암호화폐 분석을 하는 기술분석이란 무엇인가요? 기술적 분석이란, 과거 가격 및 거래량 데이터를 연구하며 미래의 가격 변동을 예측하는 방법입니다. 이는 각 국가별 주식시장에서 널리 쓰이는 가장 오래된 방법입니다. 기술분석은 차트의 패턴 및 부가 지표를 통해 분석하며 분석가는 추세를 통해 지지구간 및 저항구간을 판단하며 이를 근거로 포지션 오픈 및 종료를 합니다. 기술분석을 이용하여 수익을 내는 방법 1. 차트의 패턴을 이용하는 방법 기술분석은 주로 패턴을 이용합니다. 여기서 패턴이란 헤드엔숄더, 더블탑&더블바텀, 삼각수렴패턴, 쐐기 또는 플래그 등이 있습니다. 이런 패턴은 패턴은 넥라인 및 추세선이 존재 하며 해당 라인 이탈 및 돌파 방향에 따라 완성이 되며 라인 이탈 및 돌파 전까지 패턴 ..

2023년 6월 12일 비트코인의 현재 위치에 대한 관점 상승 및 하락관점 [내부링크]

2023년 6월 12일 비트코인 현재 위치와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해 얘기하겠습니다. 비트코인의 현재 위치에 대한 관점 비트코인은 현재 30k ~ 31.7k 부근에서 저항 맞은 뒤 조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4월10일 매물대에서 고점 달성 후 현재 까지 하락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하락은 24.3k 까지 나올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후 상승 관점도 유효 하다고 생각 하고 있습니다. 다음 상승&하락 관점에 대해 얘기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하락 관점 비트코인 주봉부터 보겠습니다. 상승관점을 보기 앞서 먼저 하락관점 부터 보겠습니다. 주봉관점 상 이전에 텔레그램과 유튜브로 알려드린 초록색 박스 구간 계속 주시 하고 있습니다. 초록박스 구간은 역헤드엔숄더넥라인 위치로 이전 상방 돌파 하였으니 리테스트 하러 내려와야 한..

기본적 분석이란 무엇인가? 정의와 정단점 사용범위와 사례 [내부링크]

기본적 분석의 정의 기본적 분석은 데이터의 핵심적인 특성을 파악하고 데이터를 이해하기 위한 기본적인 분석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데이터의 분포, 중심 경향성, 산포도 등을 계산하여 데이터에 대한 간단한 통계적 특성을 파악합니다. 또한, 이 방법은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표현하여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는 그래프나 차트를 만드는 데에도 사용됩니다. 기본적 분석은 데이터 분석에서 가장 첫 단계이며, 데이터의 특성을 파악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기본적 분석의 장점 기본적 분석은 데이터를 이해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이 방법은 데이터의 특성을 파악하여 데이터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적 분석은 데이터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데이터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데이터를 더욱 정확하..

주식과 비트코인 차트에서 RSI란? [내부링크]

주식과 비트코인 차트에서 RSI란 무엇일까요 RSI는 Relative Strength Index의 약자로 상대강도지수라고 번역할 수 있습니다. RSI는 주식이나 암호화폐와 같은 자산의 가격 변동을 0부터 100까지의 값으로 나타내는 보조지표입니다. RSI는 자산이 과매수되거나 과매도된 상태를 판단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RSI의 계산 RSI는 1978년 웰스 와일더(Welles Wilder)라는 기술분석가가 개발하였으며, 그의 저서인 'New Concepts in Technical Trading Systems’에 소개되었습니다. RSI는 다음과 같은 공식으로 계산됩니다. RSI = 100 - (100 / (1 + RS)) 여기서 RS는 상승폭 평균값 / 하락폭 평균값 입니다. 상승폭 평균값은 일정 기간 동..

MACD의 정의, 장점, 단점, 활용 방법 [내부링크]

MACD의 정의, 장점, 단점, 활용 방법 MACD란? MACD(Moving Average Convergence Divergence)는 추세를 분석하는 유용한 지표 중 하나이다. 이것은 거래량의 차이로 인해 두 개의 이동 평균선이 수렴(convergence)하거나 발산(divergence)하게 되는 지점을 파악해 투자를 결정하는 데 사용된다. MACD는 거래 추세를 확인하는 데 사용되며, 주식, 채권, 통화 및 선물 등 다양한 금융 상품에서 사용된다. MACD의 장점 1. 추세 판단 용이 MACD는 추세를 신속하게 감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그것은 실제로 매우 신뢰할 수 있는 지표이며, 이것이 수익을 얻는 데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2. 다른 지표와 결합 가능 MACD는 다른 지표와 결합하여 사..

비트코인 이더리움 분석에 큰 도움이되는 지표 볼린저밴드 [내부링크]

볼린저밴드의 정의, 장단점, 사용방법 볼린저밴드란? 볼린저밴드(Bollinger Bands)는 존 볼린저가 개발한 기술적 분석 지표 중 하나이다. 주식 시장에서 많이 사용되는데, 가격 변동성과 추세를 파악하는 데 도움을 주는 지표로, 주가가 일정한 범위 안에서 움직이는 경향을 파악할 수 있다. 볼린저밴드는 이동평균선(Moving Average) 위아래에 일정한 거리의 표준편차를 더하거나 뺀 밴드로 이루어진다. 이동평균선은 일정 기간 동안의 가격의 평균치를 나타내며, 이에 일정한 표준편차를 곱해서 볼린저밴드의 상한선과 하한선을 결정한다. 일반적으로 볼린저밴드는 이동평균선과 2개의 표준편차를 이용하여 상단 및 하단 밴드를 그린다. 상한선은 이동평균선에서 2개의 표준편차를 더한 값, 하한선은 이동평균선에서 2..

비트코인 분석에 필요한 삼각수렴의 정의와 종류 그리고 매매법과 한계 [내부링크]

삼각수렴(Triangular Convergence)의 정의 삼각수렴(Triangular Convergence)은 주가가 하락하다가 어느 정도 하락한 후, 다시 상승하면서 일정 수준에서 매수자와 매도자가 서로 상충하는 과정에서 상승하면서 종가가 수렴하는 양상을 뜻한다. 이 때 상승하는 추세선과 하락하는 추세선이 모여 하나의 삼각형을 형성하며, 이를 삼각수렴이라고 한다. 삼각수렴은 기술적 분석의 대표적인 패턴 중 하나로, 많은 트레이더들이 차트 패턴 분석에 활용한다. 삼각수렴의 종류와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자. 삼각수렴의 종류 상승 삼각수렴 상승하는 추세선과 하락하는 추세선이 교차하면서 형성되는 삼각형 모양의 차트 패턴을 상승 삼각수렴이라고 한다. 이는 주가가 일정 수준에서 지지를 받아 상승하는 것으로 판단되..

지지선과 저항선의 정의와 중요성,장단점, 사용사례 [내부링크]

지지선과 저항선 주식 시장에서는 가격 변동성이 높은 특성상 가격이 상승하는 구간과 하락하는 구간이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이 때, 가격이 일정한 구간에서 멈추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이를 지지선과 저항선이라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지지선과 저항선의 정의, 장점과 단점, 그리고 차트 분석 전문가들이 어떻게 지지선과 저항선을 사용하는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지선과 저항선의 정의 지지선 : 가격이 하락하여 멈추는 것처럼 보이는 선 저항선 : 가격이 상승하여 멈추는 것처럼 보이는 선 각각 지지선과 저항선은 가격이 일정 구간에서 멈추는 것처럼 보이는 수평선이나 경사선으로 표현됩니다. 지지선은 하락추세에서 많이 관찰되며, 주가가 지지선에 닿으면 그 구간에서 살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저항선은 상승추세에서 ..

추세선의 정의, 추세선의 중요성과 필요성, 추세선의 한계 [내부링크]

추세선의 정의, 추세선의 중요성과 필요성, 추세선의 한계 주식, 채권, 통화 등의 시장에서 트렌드(추세)는 중요한 정보입니다. 트렌드는 주식 및 다른 시장에 투자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정보 중 하나입니다. 추세를 파악하는 방법 중 하나는 추세선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추세선의 정의, 추세선의 중요성과 필요성, 추세선의 한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추세선이란? 추세선은 시장의 추세를 파악하기 위한 가장 일반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추세선은 시간에 따른 가격 변화를 나타내는 그래프 위에 그려지며, 시장의 추세를 보여줍니다. 추세선은 지난 가격 변동 데이터를 사용하여 시장에서 형성되는 트렌드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추세선의 중요성과 필요성 추세선은 트렌드를 파악하는 데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

RSI(상대강도지수)란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RSI(상대강도지수)란 무엇인가요? RSI(상대강도지수)는 가격 변동 추세를 파악하는 기술적 분석 지표 중 하나로, 가격의 상승과 하락에 따른 강도를 비교하여 과매수와 과매도 상태를 판단하는 지표입니다. 이 지표는 1978년에 J. Welles Wilder Jr.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RSI의 계산 RSI는 최근 N일(보통 14일) 동안의 상승폭과 하락폭을 비교하여 상대적 강도를 나타냅니다. RSI는 다음과 같은 공식으로 계산됩니다. RSI = 100 - (100 / (1 + RS)) RS = N일 동안의 평균 상승폭 / N일 동안의 평균 하락폭 일반적으로 N은 14일로 설정됩니다. 상승폭과 하락폭은 가격 변동 폭을 나타내며, 일반적으로 종가를 사용합니다. RSI의 해석 RSI는 0에서 100까지의 값..

비트코인 채굴과 채굴자의 역할(Mining) [내부링크]

비트코인 채굴과 채굴자의 역할 비트코인은 트랜잭션을 검증하고 기록하기 위해 복잡한 컴퓨터 네트워크에 의존하는 분산형 디지털 통화입니다. 이 네트워크의 중심에는 Bitcoin 네트워크의 보안과 안정성을 보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채굴자가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비트코인 채굴이 무엇이며 채굴자가 중요한 이유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비트코인 채굴이란? 비트코인 채굴은 트랜잭션을 확인하고 비트코인 블록체인에 추가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채굴자들이 트랜잭션을 검증하고 블록체인에 추가하기 위해 복잡한 수학적 문제를 해결해야 하므로 이 프로세스에는 엄청난 계산 능력이 필요합니다. 채굴자들은 새로 채굴된 비트코인과 거래 수수료에 대한 보상을 통해 채굴 과정에 참여하도록 장려됩니다. 이것은 거래를 검증하고 기..

블록체인의 기술과 작동 원리 그리고 기술의 이점 [내부링크]

블록체인의 기술과 작동 원리 그리고 기술의 이점 블록체인 기술은 지난 10년 동안 가장 중요한 기술 발전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많은 산업에 혁명을 일으킬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미 광범위한 관심과 투자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블록체인 기술은 정확히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합니까? 블록체인 기술이란 무엇입니까? 블록체인은 여러 컴퓨터에 트랜잭션을 기록하는 분산형 디지털 원장입니다. 단일 실패 지점이 없고 모든 트랜잭션이 여러 당사자에 의해 확인되므로 매우 안전하고 변조가 방지됩니다. 블록체인 기술의 가장 잘 알려진 용도는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를 만드는 것입니다. 그러 나이 기술은 공급망 관리, 투표 시스템 및 디지털 ID 관리와 같은 다른 많은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블록체..

비트코인 BTC의 작동원리와 코인 유형별 기능 [내부링크]

비트코인 BTC의 작동원리와 코인 유형별 기능 2009년 사토시 나카모토(Satoshi Nakamoto)라는 가명으로 정체를 알 수 없는 인물 또는 집단이 만든 비트코인은 교환 매체로 작동하도록 설계된 디지털 자산이자 분산형 디지털 통화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비트코인의 인기는 치솟았고 현재 세계에서 가장 널리 알려지고 논의되는 암호화폐 중 하나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Bitcoin의 역사, 작동 방식, 장단점, 금융 세계에서의 현재 상태를 포함하여 Bitcoin에 대한 포괄적인 소개를 제공합니다. 비트코인의 역사 비트코인은 2008년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가명을 사용하는 사람 또는 그룹이 "비트코인: P2P 전자 현금 시스템"이라는 제목의 백서를 발표하면서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백서는 은행과 같은 중개자..

BTC 비트코인이란 무엇이며 작동하는 원리는? [내부링크]

비트코인 소개: 비트코인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합니까? 2009년 사토시 나카모토(Satoshi Nakamoto)라는 가명으로 정체를 알 수 없는 인물 또는 집단이 만든 비트코인은 교환 매체로 작동하도록 설계된 디지털 자산이자 분산형 디지털 통화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비트코인의 인기는 치솟았고 현재 세계에서 가장 널리 알려지고 논의되는 암호화폐 중 하나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Bitcoin의 역사, 작동 방식, 장단점, 금융 세계에서의 현재 상태를 포함하여 Bitcoin에 대한 포괄적인 소개를 제공합니다. 비트코인의 역사 비트코인은 2008년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가명을 사용하는 사람 또는 그룹이 "비트코인: P2P 전자 현금 시스템"이라는 제목의 백서를 발표하면서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백서는 은행과 ..

비트코인 횡보장에서 상승 이유와 하락이유 찾아보기 [내부링크]

비트코인 하락후 횡보 및 추가 하락 가능성과 상승가능성 비트코인 하락 후 채널 하단선 지지확인 차트 분석 및 관점과 시황 비트코인 차트분석 및 시황 관점 공유 12월15일 비트코인은 금일 새벽 3시 경 18.3k 부근까지 상승 후 조정 받고 있습니다. 펭귄 penguinsajang.tistory.com 지난 번 비트코인의 하락 및 상승 가능성을 알아보았습니다. 이후 현재 추가 상승 가능성이 크다고 보이며 그 이유에 대해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1. 비트코인 4시간봉 기준 상승 관점 - 하락 쐐기 완성 비트코인 BTC 4시간봉 입니다. 해당 프레임에서는 하락 쐐기 모습이 보입니다. 동시에 상방 돌파 한 모습도 보입니다. 16734는 단기 지지라인으로 볼수 있습니다. 패턴은 돌파와 리테스트 성공시 완성으로..

비트코인 하락후 횡보 및 추가 하락 가능성과 상승가능성 [내부링크]

비트코인 하락 후 채널 하단선 지지확인 차트 분석 및 관점과 시황 비트코인 차트분석 및 시황 관점 공유 12월15일 비트코인은 금일 새벽 3시 경 18.3k 부근까지 상승 후 조정 받고 있습니다. 펭귄트레이딩룸에서는 비트 상승 정확히 알려드렸고 현재 조정 받는것 penguinsajang.tistory.com 안녕하세요. 비트코인 차트 분석 및 시황관점 공유하는 펭귄사장입니다. 16일날 알려드린 상승 및 하락 시나리오 중 하락 시나리오 대로 방향이 나왔습니다. (동시에 바이낸스악재도 터졌네요) 이전에 하락시나리오 이후 반등하여 보라색 채널 하단선까지 리테스트를 해줄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현재 리테스트는 나오지 않고 횡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후 방향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비트코인 4시간봉 기준..

펭귄사장 코인작도방 12월 전반전 수익 실현 내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펭귄사장입니다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발생한 수익내역 공유 합니다. 1. 포지션 진입 시점 공유 및 차트 분석 내역 트론 쐐기 상단선에서 숏 진입 공유 이후 트론 상승쐐기 하락 이탈하였음 ALICE BAT 엘리스와 베이직어텐션코인 롱 및 숏 포지션 진입 후 타겟가 까지 달성하였습니다. 아쉽게 베이직어테션은 3차는 달성하지 못했네요. 이더리움클래식 엘리스 알고랜드 모두 숏 진입후 1차~2차 익절 목표가 달성했습니다. 이때 비트의 단기 반등이 동시에 나와 숏포지션 모두 익절했습니다. 아발란체와 메이커 모두 2차 목표가 까지 달성! 2. 회원분들의 수익실현 및 인증 12월 1일 부터 14일까지 달성한 회원분들의 수익률 중 일부입니다. 수익율이 높고 낮음이 중요한것이 아닙니다. 손절을 짧게 하여 ..

비트코인 하락 후 채널 하단선 지지확인 차트 분석 및 관점과 시황 [내부링크]

비트코인 차트분석 및 시황 관점 공유 12월15일 비트코인은 금일 새벽 3시 경 18.3k 부근까지 상승 후 조정 받고 있습니다. 펭귄트레이딩룸에서는 비트 상승 정확히 알려드렸고 현재 조정 받는것 까지 정확히 맞고 있습니다. 1. 비트 채널 분석 penguinsajang.tistory.com 어제 알려드린것처럼 채널상단선 저항 후 채널 하단선까지 하락 하였습니다. 현재 채널 하단선 지지하는것으로 보여지는데 이후 방향성에 대해서 분석을 하겠습니다. 1. 도미넌스의 움직임 USDC USDT 도미넌스 입니다. 이전에 둘다 삼각수렴 하락이탈할것으로 예상 했으나 말아올리며 상방 돌파 하였습니다. 특히 USDC의 경우 시총까지 크게 증가한모습도 보여주고 있네요. 비트코인 도미넌스는 이전 하락추세 상방 돌파하였습니다..

비트코인 차트분석 및 시황 관점 공유 12월15일 [내부링크]

비트코인은 금일 새벽 3시 경 18.3k 부근까지 상승 후 조정 받고 있습니다. 펭귄트레이딩룸에서는 비트 상승 정확히 알려드렸고 현재 조정 받는것 까지 정확히 맞고 있습니다. 1. 비트 채널 분석 공유내용 이전부터 계속 알려드린 채널 입니다. 보라색채널 하단에서 지지받는것이 지속되고 단기 하락 휩소가 나왔지만 채널 상단에서 저항 맞는 모습도 보이고 있어 살아있는 신뢰도 높은 채널이라고 알려 드렸습니다. 이후 다시 채널 상단 돌파 시도하는 모습까지 포착 후 공지 하였습니다. 또한 비트가추가 상승 해줄시 돌파시 일봉기준 윗 매물대 하단선까지 도달할수 있다고 일봉 기준 상단 매물 하단선 언저리까지 상승 할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금일 아쉽게도 비트코인은 일봉기준 매물 하단선 언저리까지만 도달 후 조정 받고 있습니..

비트코인 차트 분석 및 시황과 도미넌스로 보는 방향 관점 [내부링크]

12월 12일 공유한 시나리오중 A.시나리오 대로 방향이 나왔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비트코인 추가하락 예측 및 매매 대응 12월 2주차 12월 10일경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 비트는 하락식 횡보를 보여주고 있어 하락 가능성이 크다고 했습니다. 12월 12일 비트코인은 현재 16880 부근 지지선에서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1. 12월 10일 비트 penguinsajang.tistory.com 1. 비트코인 현재 위치와 방향성 비트코인은 상승 채널 하락이탈 후 이전 만들어진 단기 추세지지선에서반등 한 뒤 재차 채널 내로 진입 마감 했습니다.(초록색점선 참고) 이는 정확히 어제 공유한 A시나리오대로 움직였습니다. 현재 자리에서 부터 채널 하단선까지 재차 하락 가능성이 있으며 채널하단선에서..

ETC 이더리움클래식 차트 작도 관점공유 및 수익 [내부링크]

이더리움 클래식 숏포지션 공유후 작도 했듯이 하단 대 상승추세선 까지 하락 하였습니다. 1. 이더리움 클래식 숏포지션 진입 시점 이전 이더리움 클래식은 단기 상승추세선 하락 이탈 후 리테스트 관점으로 보고 숏 진입 포지션 공유 했습니다. 차트 역시 상단 매물대에서 하락 고점이 낮아지고 있어 추가 하락 가능성 클것으로 보고 숏 포지션 진입 했습니다. 스탑로스는 -10% ~ -15%정도로 설정 했습니다. 포지션 진입후 이탈한 상승추세선을 아래에서 타고 가며 약 상승이 있었지만 설정한 스탑로스만큼 상승이 나오지 않아 손절은 되지 않았습니다.(0.67%상승 레버리지10배 적용시 약-7% 손실 구간으로 손절 안됨.) 이후 추가 하락 하며 18.5 ~ 18.8 부근에서 반등나왔지만 비트코인과 동반 하락으로 하단 초..

12월12일 이더리움 작도 및 관점 선물거래 포지션 매수매도 시점 [내부링크]

이전 채널에 이더리움 저항 넥라인에 숏표지션 진입 알려드렸으며 현재 큰 하락 후 18.23 부근 가격대에 위치했습니다. 1. 이더리움 저항 넥라인에 숏 포지션 진입 공유 이더리움은 이전1298 부근 저항 넥라인에 도달했을때 숏포지션 진입 공유 했습니다. 해당 넥라인은 신뢰도가 높은 저항선으로 판단 했으며 동시에 비트코인 차트에서도 하락가능성이 높아 보여 숏 진입 했습니다. 2. 숏진 입 이후 포지션 홀딩 숏 포지션 진후 하락 하는것이 보입니다. 거래량 역시 이전 음봉 거래량을 먹어줄수있는 양의 양봉거래량이 나오지 않아 추가하락이 예상되었습니다. 손절은 1300에 스탑로스를 걸었습니다. 3. 부분 익절 후 홀딩 숏 포지션 진입 후 1221 부근 일부 익절 하였습니다. 이후 다시 반등이 나왔지만 역시 129..

비트코인 추가하락 예측 및 매매 대응 12월 2주차 [내부링크]

12월 10일경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 비트는 하락식 횡보를 보여주고 있어 하락 가능성이 크다고 했습니다. 12월 12일 비트코인은 현재 16880 부근 지지선에서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1. 12월 10일 비트코인 하락 가능성 공유 비트는 초록색 하락 추세선을 상방 돌파후 마감 하였으면 매물대를 만들며 계단식 하락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동시에 17088 부근 전고점도 지켜주는 모습이기는 했습니다. 이전 상방 돌파한 추세선 리테스트 해줄려면 돌파 슈팅 직후 하락해서 리테스트 해줘야 하는데 리테스트 안오고 횡보 하면서 매물 형성하며 약 하락 중으로 보고 이대로 지속 해주면 4시간 봉기준 상승 채널 하단선 지지 및 반등 나올수 있다고 판단. 만약 하단선 지지 실패시 채널 이탈로 볼수 있고 16711 지지 확..

비트코인 현재 시세와 BTC 나스닥 상승 하락 가능성 차트 분석 [내부링크]

비트코인 주봉과월봉 마감을 보고 다음 어떻게 방향을 만들어 갈지 나스닥과 함께 비교하며 분석 하였습니다. 1. 비트코인 월봉 마감 월봉 기준 입니다. 먼저 이전 7월 양봉 캔들과 함께 매수 거래량이 나왔지만 4월5월6월에 이어 8월도 음봉 거래량으로 마감을 했습니다. 또한 캔들 역시 단기 반등에 이어 재차하락하는 음봉 캔들로 마감해주었기 때문에 크게 상승에 힘이 실리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음을 알수 있습니다. 2. 비트코인 주봉 마감 비트코인 주봉 기준은 역시나 큰 하락 추세 안에서 반등 하락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하락 하면서 전저점을 지켜주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는 합니다. 3. 비트코인과 나스닥 일봉 기준 분석 비트코인 일봉으로는 현재 상승 추세를 하락 이탈 하고 횡보 하고있습니다. 이는..

잡알트코인 RUNE 차트 작도 공유 [내부링크]

이전 RUNE 코인 분석하고 차트 공유 했습니다. 이후 목표 타겟가 모두 달성 하였습니다. 1. 잡알트 RUNE분석 기준 잡알트는 성격상 비트코인의 영향을 많이 받는데요. 먼저 비트코인이 하방일것으로 인지해 상승추세선을 하락 이탈 하고있는 도는 가능성있는 코인을 찾고있었습니다. 그중 RUNE코인이 눈에 띄었고 숏포지션 진입가를 결정했습니다. 숏포지션 진입은 사진의 주황색 동그라미 처럼 하락 이탈하는 도중에 진입하였습니다. 2. 잡알트 RUNE 숏포진션 진입 후 수익률 숏포지션 진입 후 1차와 2차 3차로 나누어 진행했습니다. 먼저 2차까지는 총 15%하락 구간이며 레버리지 10배~20배 적용시 150%~300% 수익구간입니다. 이후 현재 3차 구간인 1.963 역시 달성 한 모습입니다. 3. 텔레그램에 ..

fd2b7f14556643d19ea1d0ea2012928c [내부링크]

fd2b7f14556643d19ea1d0ea2012928c

알트코인 잡알트 MKR 차트 작도 공유 후 타겟 달성 선물 숏 매매 [내부링크]

MKR 코인 8월 18일 분석 후 바로 3차목표가 까지 달성하였습니다. 1. 잡알트 MKR 분석 기준 잡알트 특성상 비트의 영향을 많이 받아 먼저 비트코인의 방향을 인지 했습니다. 분석 당일 비트코인 역시 하락에 가능성이 컷다고 판단하여 MKR역시 숏 포지션 진입 했습니다. 숏포진션 진입시점은 사진의 주황 동그라미와 같습니다. 상승추세선 이탈에 숏 진입 하였습니다. 2. 잡알트 MKR 숏포지션 진입 후 수익률 숏표지션 진입 후 목표가는 1차 2차 3차로 나누어서 정했습니다. 이후 3차 목표가인 824.2까지 도달하는데 딱 2일 걸렷습니다. 약 14% 하락구간이며 숏 레버리지 20배 적용시 280% 수익 입니다. 3. 텔레그램 공유 내용 8월 18일 공유한 내용입니다. 실시간으로 숏포지션 진입 시점부터 익..

비트코인 하락 현재 시세와 매수 매도 시점 BTC 차트 [내부링크]

비트코인은 현재 25000달러에서 하락하여 21474달러 부근에 위치해 있다. 1. 비트코인 상승 가능성 비트코인은 현재 20700달러부근에서 반등 하여 현재 21474달러입니다. 여기서 한번더 반등이 나올수도 있다고 봅니다. 반등이 온다면 최대 20600까지 갈수 있다고 보고있지만 우선 20400달러 부근에서 저항이 더 클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추가 반등이 나온다면 하락추세선(노란선)까지 상승할 가능성도 있지만 큰돈이 들어오지 않는 이상 불가능해 보입니다. 2. 비트코인 하락 가능성 비트코인이 여기서 하락한다면 바로 흰선까지 내려갈것으로 보입니다. 흰색선은 단기적인 상승 추세선이여서 지지에 큰 작용하지 못합니다. 즉 하단 노란선 전저점 넥라인까지 내려갈 가능성도 크다고 봅니다. 3. 텔레그램 작도 공유..

2022년8월14일 비트코인 하락 가능성이 커졌다 선물거래 숏 [내부링크]

1. 비트코인 현재 위치 비트코인은 현재 일봉 기준 단기 채널 상단 추세를 돌파하며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3일 오전 9시 돌파 후 마감 하였으며 현재는 리테스트 지지 및 반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봉 차트로 보면 추가 상승이 보이는 위치이기도 합니다. 2. 비트코인 추가 상승 가능성 비트코인이 추가 상승을 가져온다면 25.4 부근의 단기 매물에 저항받을 수 있지만 두꺼운 매물이 아니라고 판단하여 하얀색 추세선 까지 상승 할 가능성이 있다고 봅니다. (27.3~27.6K 부근) 추세를 상방 돌파하며 오버 슈팅이 나온다면 단기적으로 31.8K까지는 상승할 가능성이 보이지만 31.8K까지 빠르게 가지는 못할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이번 일봉 기준 오전9시에 추세상단 지지를 해준다면 추가상승 가능성을 ..

이더리움 시세 및 차트 분석 관점 공유 [내부링크]

이더리움 8일에 업로드한 4시간봉 기준 상승관점 정확히 일치하였습니다. 2022년 8월 8일 이더리움 ETH 4시간봉 상승 하락 차트 분석 비트코인 BTC 현재 위치 알아보기 먼저 이더리움 및 알트코인의 방향성을 파악하기위해서는 비트코인의 방향성을 먼저 인지하셔야 합니다. 비트코인 분석 글 보러가기 클릭! ETH 이더리움 현 penguinsajang.tistory.com 이더리움 현재 시세 이더리움은 현재 1일봉기준으로 전고점저항선 상승돌파 후 지지해주는 모습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트가 상방인 경우 추가 상승이 나올수 있지만, 현재 비트는 하방압력을 받고 있는 상황이기때문에 지지를 못하고 재차 하락할수 있습니다. 상승시 또는 하락시 저항 및 지지 받을 위치를 알아보겠습니다. 이더리움 상승시 시나리오 ..

비트코인 이더리움 암호화페 텔레그램 채널 리스트 2022년 8월 [내부링크]

비트코인 관련 채널 리스트 입니다. 각 채널에 특성이 달라 리스트를 보고 자신에게 맞는 채널을 골라서 구독하시면 좋을것 같네요. TELEGRAM CHANNEL TELEGRAM LINK 펭귄사장과 코린이의 방 (실시간 차트 분석 관점 공유) https://t.me/pengsajang 21M 포밍 (코인관련 뉴스 공유) https://t.me/vc_21m 차분남(코인시황 및 차트분석 또는 이벤트와 이슈를 공유) https://t.me/chavoonnam 텔레그램 코인 방,채널(코인 뉴스 및 이슈 공유) https://t.me/emperorcoin 껑껑이의 매매일지(매매 견해 및 일지 공유) https://t.me/Kkungtest 크립토퀀트 알람(고래 입출금 알람) https://t.me/cq_alert_k..

2022년 8월 11일 이더리움 클래식 이클 차트 분석 공유 [내부링크]

최근 이더리움클래식이 상승세를 이어가 무리하게 매수하는 분들이 많아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어디서 사야할지 언제 팔아야할지 내용을 보며 판단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이더리움 클래식 일봉 기준 차트 분석 최근 큰 상승이 있던 이더리움 클래식인데요. 상승을 반복하면서 큰하락은 안보여주고 있습니다. 즉 상승 횡보 상승 횡보하며 계단식 우상향 모습을 보여주네요. 이클은 현재 하락추세를 상승돌파하였으며 리테스트 중입니다. 이더리움 클래식 상승 관점 차트 분석 리테스트 내일 12일 오전 9시 에 추세를 지켜주며 마감시 추가 상승을 보여줄것으로 예상합니다. 단, 이는 비트코인의 상승이 지속되거나 횡보를 보여줄때 입니다. 만약 비트가 호이보 또는 오버 슈팅이 나온다면 이클의 추가 상승시 4.851부근까지 상승 가..

비트코인 시세 및 전망 차트분석으로 대응 코인 선물거래 [내부링크]

비트코인 일봉 4시간봉 시세 분석입니다. 12일 새벽에 큰하락이 나와 앞으로 비트코인의 방향과 대응에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이전 분석 내용 2022년 8월 11일 비트코인 상승 이후 하락? 차트 분석 공유 비트코인 현재위치 1시간봉 현재 한시간봉으로 보면 비트코인은 전고점을 돌파한 상태입니다. 이후 눌림이 나오는지 지켜봐야 합니다. 일봉으로 보면 상승채널 상단 추세선을 돌파하고 있습니 penguinsajang.tistory.com 11일 분석 내용 하락관점이 정확히 일치 하였습니다. 비트코인 일봉 시세 비트코인 일봉기준 입니다. 현재 시세는 23800~24000 usd를 오가며 횡보하고있습니다. 차트적으로는 전일 전고 시세인 23854부근을 돌파한 뒤 위로 슈팅이 나왔지만, 윗꼬리만 남기며 추가 ..

2022년 8월 11일 비트코인 상승 이후 하락? 차트 분석 공유 [내부링크]

비트코인 현재위치 1시간봉 현재 한시간봉으로 보면 비트코인은 전고점을 돌파한 상태입니다. 이후 눌림이 나오는지 지켜봐야 합니다. 일봉으로 보면 상승채널 상단 추세선을 돌파하고 있습니다. 일봉이기에 마감을 끝까지 봐야 하며 마감 이후 시나리오를 생각하며 매매 하는게 좋습니다. 비트코인 상승 시나리오 비트코인 한시간 봉 기준으로 상승 시 먼저 현재 만들어진 상승 쐐기형 패턴을 상방돌파해야합니다. 돌파 이후 상승 채널의 상단선에 저항에 유의 해야합니다. 또는 현재 추세에서 저항을 맞는다면 이전에 돌파한 전고점 넥라인을(초록점선) 재차 확인하고 올라가는 모습을 보여줄것으로 보입니다. 비트코인 하락 시나리오 한시간봉 기준 하락시 상승쐐기 하락 이탈 후 리테스트 할것이며 이후 추가하락하여 흰색 추세선까지 하락할 가..

2022년 8월 8일 이더리움 ETH 4시간봉 상승 하락 차트 분석 [내부링크]

비트코인 BTC 현재 위치 알아보기 먼저 이더리움 및 알트코인의 방향성을 파악하기위해서는 비트코인의 방향성을 먼저 인지하셔야 합니다. 비트코인 분석 글 보러가기 클릭! ETH 이더리움 현재 위치 4시간봉 이더리움은 현재 비트코인과 마찬가지로 장기 하락추세와 단기 상승추세로 만들어진 삼각수렴 중입니다. 비트코인의 방향이 상방이냐 하방이냐에 따라 이더리움도 함께 움직일 것으로 보입니다. ETH 이더리움 상승시 관점 4시간봉 이더리움이 추가 상승 하기 위해서 먼저 비트코인이 상방을 나와줘야합니다. 비트코인이 상방이라는 전제하에 이더리움은 현재 삼각수렴 또한 상방돌파 하면서 동시에 전고부분 저항맞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저항을 맞는다면 화살표 처럼 돌파한 추세 리테스트를 진행할 것이며 이후 추가 상승이 나올것..

2022년 8월 8일 비트코인 4시간봉 상승 하락 분석 및 관점 공유 [내부링크]

비트코인 현재 위치 4시간봉 현재 비트코인 위치입니다. 비트코인은 장기 하락추세와 단기 상승추세로 인해 삼각수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8월7일 부터 삼각수렴 끝자락에 다달았으며 동시에 하락추세 돌파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삼각수렴을 상방 또는 하방 돌파 및 이탈 하여도 다음 추세가 상승 및 하락을 저항 및 지지 하고있는 상태로 큰상승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비트코인 상승 관점 4시간봉 먼저 비트코인 상승 관점 입니다. 현재 삼각수렴 상방돌파 시도 중 입니다. 돌파 후 리테스트가지 완료 된다면 다음 전고 부분까지 상승을 나올수 있으며 저항으로 인해 조정시 상승 추세까지 하락가능성 있습니다.(1차적) 지지 성공 후 추가 상승이 나오면 상단 노란선 상승 추세까지 상승할 가능성 열려 있습니다. 비..

첫글 [내부링크]

텔레그램 관점 공유 채널 클릭! 비트겟 가입하기: https://bit.ly/3AVv6C7 바이비트 가입하기 (거래 수수료 90일동안 15% 할인) https://bit.ly/3xAGMrS 차트의 기본기 기초 전자책으로 배우기 https://kmong.com/gig/363284 펭귄사장과 코린이의 방 크립토 분석 관점 공유 고수와 코린이의 소통하는 방 카톡방소통방 텔레방관점공유 #BTC #ETH #DOMINANCE #CASESTUDY #TRENDANALYSIS t.me Better trading Better life www.bitget.com Bybit | Cryptocurrency Trading Platform Bybit is one of the fastest growing cryptocurr..

주식 및 암호화폐 시장의 삼각수렴 패턴은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주식 및 암호화폐 시장의 삼각수렴 패턴은 무엇인가요? 삼각형 패턴은 주식 시장과 암호화폐 시장 모두에서 일반적으로 관찰되는 기술 분석 도구입니다. 주가나 암호화폐의 가격이 수렴해 삼각형 모양을 이루는 차트 분석을 통해 파악할 수 있는 가격 패턴을 말합니다. 삼각형 패턴은 가격 및 시간 정보를 기반으로 잠재적인 추세 지속 또는 반전 신호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삼각형 패턴의 다른 유형은 무엇입니까? 삼각형 패턴은 크게 세 가지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1. 상승형 삼각형 패턴 이 패턴은 상승 추세 동안 발생하며, 상승은 상대적으로 일정하게 유지되는 반면 하한선은 점차 상승합니다. 그것은 일정 기간의 통합 후에 상승 추세가 지속될 가능성을 시사합니다. 2. 하락형 삼각형 패턴 이 패턴은 하향 추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