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pper4323의 등록된 링크

 pepper432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건입니다.

광교복합체육센터 드디어 오픈한다 [내부링크]

나는 아니지만 수영장 오픈을 기다리는 지인이 있어서 소식을 챙겨보고 있었는데, 11월 22일 드디어 공지가 떴다. (사실 공원 안에 좋아했던 공간을 갈아엎고 만드는 건물이라 탐탁지 않았다. 어쨌든 공사하느라 단절되었던 산책로는 건물 오픈과 함께 복구되겠지??) 시범운영 2022년 12월 15일 ~ 2023년 2월 수영장 평일 6시 ~ 22시, 주말 9시 ~ 18시 시범운영 강습 프로그램 접수는 현장에서만 가능하다. 수원시민은 12월 3일 토요일 6시부터, 그외 지역 거주자는 12월 4일 일요일 6시부터 선착순 접수 정상운영 2023년 3월부터 이 시점부터 온라인 접수 및 결제 가능해진다. 자유수영 월 회원 성인 54,000원 또는 1회 1시간당 성인 4,000원 평일 6시 ~ 21시 30분, 주말 1부 ..

매달 기대하며 받아보는 꽃 구독, 티 구독, 그림 구독 [내부링크]

밀키트는 수년째 정기구독 하고있고, 커피원두도 정기구독 해보았고, 이번에 꽃 구독은 처음해봤다. 전문가가 선별해서 보내주는 좋은 품질의 상품을 구독하면서 그동안 내가 알지 못했던 것, 쉽게 접하지 못했던 것을 경험하는 재미가 있다. 게다가 매번 새로운 구성으로 바뀌니 이번에는 다음에는 어떤게 올까 기대가 된다. 현대카드를 통해 알게 된 구독 상품들 2층 구독-현대카드 (hyundaicard.com) 현대카드 여기를 눌러 링크를 확인하세요. www.hyundaicard.com 꽃 구독 어니스트플라워 어니스트플라워 | 누구나 쉽게, 좋은 꽃을 (honestflower.kr) 어니스트플라워 | 누구나 쉽게, 좋은 꽃을 Farm. Fresh. Honest. 신선한 꽃을 쉽게 접할 방법을 제안합니다. 꽃을 다듬고..

프리랜서 반프리(반정규) 계약에 따른 실수령액 비교 [내부링크]

프리랜서로 일하는 사람들은 계약을 완전프리로 할지 반프리로 할지 한번쯤은 고민해보거나 제안받아본 경험이 있다. 굳이 필요하지 않아서 반프리를 고려하지 않았는데, 지역가입자의 건강보험료가 비싼데다 프리랜서에게도 고용보험, 산재보험이 적용되면서 결국 4대보험을 다 내고 있기에 이럴바에는 반정규로 4대보험을 내는게 어떨까 해서 비교를 해보게 되었다. 반프리(반정규)로 계약하는 경우, 용역비에서 200만원은 정규 급여로 받고 나머지는 프리 급여로 받는다. 정규 급여 200만원에 대해 4대보험 신고되는데, 회사부담분에 해당하는 금액을 회사가 내주는게 아니라 개인이 모두 부담해야 한다. 그리고 정규직은 퇴직연금을 강제로 들어야 해서 퇴직금 충당금을 떼고 준다. 물론 이 돈은 나중에 받을 수 있는 내 돈이지만 어쨌든..

프리랜서 소프트웨어 기술자 고용보험료 산재보험료 계산식 [내부링크]

프리랜서 형태로 일하는 IT 인력들은 4대보험 적용 대상이 아니었는데, 2021년 7월부터 프리랜서에게도 산재보험이 적용되었고, 2022년 7월부터는 고용보험이 적용되었다. 전에 없던 보험료가 새로 부과되기 시작하니 처음에는 나가는 돈이 아깝게 느껴졌지만, 생각해보면 필요한 보험이고 받게될 때의 이득이 더 크니, 적절한 수준의 보험료라면 괜찮다고 여기기로 했다. (건강보험과 국민연금은 여전히 대상이 아니며, 지역가입자로서 보험료를 따로 내고있다) 프리랜서(특수형태근로종사자) 고용보험료 노동복지 허브, 근로복지공단 | 근로복지공단 대표홈페이지 | 가입납부 | 산재ㆍ고용보험 적용특례 | 특수형태근로종사자 고용보험 | 보험료 산정 및 부과 (comwel.or.kr) 노동복지 허브, 근로복지공단 | 근로..

아이폰 아이클라우드 공유앨범은 원본이 아니다 [내부링크]

아이폰 아이클라우드 공유앨범을 오랫동안 사용해왔는데 뭔가 잘못되었다. 이유를 찾다가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 그 오랜 시간동안 이 기능을 잘못 이해하고 있었다니 좀 당황스럽다. 공유앨범의 사진과 비디오는 iCloud에 보관되지만 iCloud 저장 공간 제한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공유앨범에는 최대 5천개의 사진과 비디오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공유앨범 제한에 도달할 경우 기존 사진이나 비디오 일부를 삭제해야 새로운 사진이나 비디오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돈내고 쓰고있는 iCloud 용량이 2TB라서 넉넉한 공간에 친구랑 서로 찍은 사진을 안전하게 저장하며 공유한다고 생각했었는데 그게 아니었다. 내 사적 공간에 저장하는게 아니라 애플이 별도로 제공하는 공간에 올려서 공유하는거다. 단지 공개냐 비공개냐 ..

인터넷 및 IPTV 재약정하여 매년 지원금 받기 [내부링크]

휴대폰 요금을 1년 단위로 재약정하여 25% 할인받듯이 인터넷이랑 IPTV 요금도 재약정하면, 1년 재약정만 해도 인터넷은 3만원, IPTV는 1대당 2만원씩 상품권 또는 OK캐시백 포인트를 준다. 아울러 와이파이 월 9천원짜리를 무료 제공해주기도 한다. 5만원 이상의 OK캐시백 포인트는 현금으로 바꾸어 쓸 수 있으니 유용하다. https://naver.me/xC6PvXh4 [유용한 TIP] OK캐쉬백 현금 전환하기 [BY SK텔레콤 고객센터] OK캐쉬백 포인트를 현금으로 바꾸는 방법사은품으로 제공된 OK캐쉬백 포인트를 ... m.post.naver.com SKT의 경우 휴대폰 선택약정 할인은 Tworld 사이트에서 직접 가입할 수 있고, 인터넷과 IPTV는 1600-2000번으로 전화걸어서 해지 상담원..

배당금 많이 주는 ETF, 투자할 가치가 있을까 [내부링크]

미국 주식시장에는 배당금 많이 주기로 유명한 월배당 ETF들이 있다. JEPI JPMorgan Equity Premium Income ETF JP모건 커버드콜 옵션 ETF 배당수익률 10.9% 배당주기 월배당 펀드보수 0.35% 1년 전보다 -10.9% 주가 하락 2년 전보다 +7.8% 주가 상승 XYLD Global X S&P500 Covered Call ETF 글로벌X S&P500 커버드콜 ETF 배당수익률 13.7% 배당주기 월배당 펀드보수 0.6% 1년 전보다 -20.2% 주가 하락 2년 전보다 -10.1% 주가 하락 QYLD Global X SuperDividend ETF 글로벌X 나스닥100 커버드콜 ETF 배당수익률 15.7% 배당주기 월배당 펀드보수 0.6% 1년 전보다 -28.5% 주가 ..

까다로운 우대조건 없이 금리가 높은 파킹통장 [내부링크]

애큐온저축은행 머니쪼개기 4.0% 입출금 통장인 모바일자유예금에는 적용되지 않고 쪼개기한 돈만 2천만원까지 4.0% 금리 적용된다. 다올저축은행 Fi저축예금 3.8% 조건 없이 금액 제한 없이 적용된다. 진주저축은행 진주지니파킹통장 3.8% 파well킹통장 3.8% 조건 없이 2천만원까지 적용된다. 하나저축은행 하이하나보통예금 3.8% (기본금리 2.8% + 우대금리 1.0%) 5천만원까지 적용되며 우대금리 받기는 쉬운 편이다. 종이통장 미발급시 +0.1% 마케팅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안내수단 전체동의시 +0.3% 월말에 200만원 이상 보유시 +0.6% 예를 들어, 11월 29일에 잔액 0원이어도 30일에 200만원 넣어놓으면 12월 1일부터 우대금리 적용된다. 저축은행 외에 1금융권 중에서는 ..

10년째 돌리고 있는 적금 풍차 [내부링크]

풍차돌리기를 처음 시작한게 2013년 2월이니 지금까지 10년째 내 적금 풍차는 쉬지 않고 돌아가고 있다. 내가 느끼는 적금 풍차의 최고 장점은 톱니바퀴처럼 맞물려 끊임없이 돌아가는 적금 공장을 만들어놓으니, 그 공장을 멈추지 않게 하고싶은 심리가 생겨서 나도 끊임없이 적금을 하게 된다는 점이다. 적금 풍차는 저축 습관을 만드는 최고의 방법이라 생각한다. 매달 적금을 들고 매달 만기금을 받는 것이 적금 풍차의 원리이고, 기본적으로 만기금을 다시 적금으로 부어 계속 돈을 쌓아가는 것이 좋다. 하지만 만약 중간에 돈을 써야하는 상황이 생기면, 적금 예산을 조정해서 만기금은 필요한데 사용하고 적금할 금액을 줄이면 된다. 내가 시작할 당시에는 금리 하락기여서 금리만 놓고보면 사실 비효율적인 방법이..

중도해지해도 약정금리 그대로 주는 저축은행 예금 [내부링크]

중도해지해도 약정금리를 보장해주는 예금은 1개월 미만으로 몇일만 넣었다 빼도 약정금리에서 일할 계산해서 이자를 주니, 파킹통장처럼 쓸 수 있다. 가입과 해지 과정을 거친다는 점은 파킹통장보다 불편하나, 입출금통장 개설 20일 제한에 엮이지 않는 점이 장점이다. 다올저축은행 Fi자유해지정기예금 4.2% 하나저축은행 내맘대로중도해지정기예금 4.2% => 1개월 미만 중도해지시 0.2% 금리 적용 (11월 11일부터) 이 외 중도해지금리가 따로 있지만 파킹통장으로 쓸만한 예금 SBI저축은행 복리정기예금 12개월 5.8%인데, 중도해지시 4.0% 금리 적용 https://pepper4323.tistory.com/40 까다로운 우대조건 없이 금리가 높은 파킹통장 다올저축은행 Fi저축예금 3.8%..

우대조건 없이 현재 가장 금리가 높은 저축은행 적금 [내부링크]

(2022년 11월 16일 조회, 12개월 적금 기준) 청주저축은행 정기적금 6% 더블저축은행 정기적금 6% 진주저축은행 지니뱅크정기적금 6%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e자유적립예금 5.8% 푸른저축은행 정기적금 5.8% 유안타저측은행 자유적립예금 5.72% 안양저축은행 정기적금 5.7% SBI저축은행 정기적금 5.65% 저축은행에 돈 넣기 전에 자본 적정성, 자산 건전성, 재무 안정성을 보여주는 핵심경영지표를 확인해보자. https://fine.fss.or.kr/main/fin_comp/fincomp_index/fisis_savingbank.jsp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 금융소비자가 금융거래과정에서 필요하거나 알아두면 유익한 금융정보를 망라하여 제공, 금융감독원 파인, 금감원 파인, 휴면계좌 통합조회, 금융..

논픽션 오드퍼퓸 향수 6가지 시그니처 향기 [내부링크]

마켓컬리에서 9천원 쿠폰을 주더니, '논픽션'이라는 처음 들어보는 뷰티 브랜드 프로모션 중이라고 한다. 이건 완전 이 제품 사보라고 유혹하는거지. 아니나 다를까 난 또 걸려들었다. 무슨 향인지 궁금하니까, 시그니처 향 6가지 3ml 모음인 디스커버리를 구매한다. 안써도 되는 돈을 쓰면서 9천원 할인해주니 싸게 산 기분이 드는 마법 논픽션 오드퍼품은 6가지 시그니처 향이 있다. 상탈크림, 젠틀나잇, 가이악플라워, 포겟미낫, 인더샤워, 포레스트 각각의 향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이 적혀있는데, 아직 맡아보기 전이라, 읽어봐도 무슨 향이지 상상이 잘 안된다. 향1. 상탈크림 고요하고 나른한 오후, 신선한 카다멈, 부드러운 우디 향 샌달우드, 베티버, 무화과, 카다멈, 진저, 베르가못 (카다멈? 베티버? 처음 ..

SKT 요금제 변경시 데이터 초과 사용량 부과되는 문제점 [내부링크]

10월 데이터통화료 17,456원이 추가로 부가되었다. 요금제 기본제공 데이터가 모두 소진되기 전에 데이터쿠폰을 무료 33,000원이나 주고 구매했는데도 왜 추가요금이 부과된거지?? 고객센터에 문의해보니, 9월 26일에 기기변경과 함께 요금제가 변경되었는데, 변경 전 요금제의 데이터를 9월 25일에 이미 다 써버려서 남은 5일치에 대한 추가요금이 부과된거란다. 내가 임의로 요금제 변경을 한거면 수긍을 하겠지만, LTE 폰에서 5G 폰으로 업그레이드 한다고 통신사가 강제적으로 다른 요금제를 선택하게 했던거고, 9월 30일에 요금제 선택한게 폰 배송이 늦는 바람에 10월 26일에서야 적용된건데, 그것도 언제 배송될지 알 수 없던 상황이었다. 사용자가 어떻게 했어야 하나? 언제 올지 모르는 폰을 기..

eBook으로 책 읽기 [내부링크]

회사에서 근무 시간이 여유로울 때가 많아 그 시간동안 책을 읽고싶은데, 종이책을 읽기에는 동료들의 시선이 신경쓰였다. 때마침 어디선가 예스24 eBook 쿠폰을 주었는데, 생각해보니 PC로 책보는건 괜찮을것 같은데? 당장 이용해보기로 한다. 예스24 북클럽에 가입하니 기본적으로 1개월 무료 이용 혜택을 준다. 쿠폰 사용하여 총 2개월간 무료 이용 가능하다. 그간 메모해두었던 읽고싶은 책들을 북클럽에서 검색하여 담아놓았다. 10% 정도는 전자책이 없는지 검색이 안된다. 그리고 PC뷰어를 설치한 후 책 다운로드를 시도했으나 안된다. 회사 보안정책상 이것도 막혀있나보다. 어쩔 수 없이 폰으로 봐야겠다. 마침 신상 아이폰이라 해상도가 좋아 책 읽기에 이만하면 괜찮네. eBook으로 책 보는 방법 1.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