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ect-green-day의 등록된 링크

 perfect-green-da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0건입니다.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곰플레이어로 움짤 gif파일 엄청 쉽게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다보니 동영상을 올리는 방법보다는 움짤을 만들어서 올리는게 재미있더라구요. 제가 설명하고 싶은 것도 확실히 잘 전달되는것 같구요. 주변에..

<홍반꿀 뜻>개미는 오늘도 뚠뚠에 출연하는 노홍철 별명이 홍반꿀인 이유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새 재미있게 보고있는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청년개미들의 주식레벨 떡상 프로젝트의 개미는 오늘도 뚠뚠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요새 주식열풍이 불면서 주변에서..

해커스 토익 인강 무료 강의 듣고 공부하는 방법 및 해커스 토익 이벤트 알려드릴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어는 우리의 생활과 떼어놀 수 없는 그러한 존재죠? 또한 취업하는데 필수적인 토익까지 피할 수 없으면 즐겨야하는게 맞는데, 막상 시작하려니 어려움이 이만저만..

염화칼슘 살포 방법과 눈을 녹이는 염화칼슘의 원리 그리고 단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루가 다르게 추워지는 요즘 밖에 돌아다니기가 정말 힘듭니다. 더군다나 눈이 내리고 그 다음날 빙판길이라도 만들어지면 힘든것은 물론 낙상을 당한 염려가 있는데..

안전하게 집에서 외식하세요. 배달앱 사용시 농림축산식품부가 할인 해드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내수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외식활성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당하는 배달앱을 통해 주문을 하면 1만원의 캐시백 또는 청구할인을 해준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과 지원대상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1년 1월1일 부터 국민취업지원제도가 실시되는데요. 저소득 구직자, 청년 실업자, 경력단절여성, 중장년층 등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취업지원서비스와 생계지..

아반떼 차량 AGM밧데리 셀프 교체 리뷰, 어렵지 않아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동차를 운전하시다보면 시동이 안걸려서 당황하신적이 있으실텐데요. 특히 겨울에는 유독 밧데리가 방전되는 일이 많습니다. 저도 이번에 지인의 자동차 밧데리가..

완주군 짬뽕 맛집으로 유명한 향뚝짬뽕에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쌀쌀한 날씨 때문에 옷깃을 더욱 여미는 요즘 따끈하고 매콤한 국물이 생각나서 여러 블로그를 탐색하던 중 완주군 용진읍에 위치한 짬뽕 맛집을 찾았습니다. 그 짬..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과 필수 확인사항 체크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연말이라 국민건강보험에서 실시하는 건겅검진을 받으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건강검진은 건강보험가입자들의 건강을 유지 및 증진시켜, 경제적 손실을 최소화 하..

내가 산타가 된다면? 크리스마스 기념으로 산타 테스트 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새 수많은 종류의 테스트가 유행인데요. 그 중 크리스마스와 관련된 산타 유형 테스트가 있어서 한번 해봤습니다. 이제 크리스마스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크리..

캐쉬백10% 가능한 전주의 지역화페, 전주사랑상품권 발급 신청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그 동안 다른 지역사람들이 살고 있는 도시의 지역화폐를 사용하는 걸 보고 좀 부러웠었는데, 전주에도 드디어 지역화폐가 생겼어요. 전주의 지역화폐인..

전주 왓커피(what coffee)에서 마신 아인슈페너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엔 제가 제일 좋아하는 아인슈페너를 마시러 오랜만에 전주 왓커피에 방문했습니다. 전주 왓커피, what coffee, 아인슈페너 후기 국밥을 먹고 너무 배가부르기도..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하는 아주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는 개인의 건강보험 자격을 취득했고 언제 잃어버렸는지 알려주는 확인서입니다. 보통 경력증명서와 함께 제출되는 증명서 중 하나로..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트(Nate)에 등록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신이 관리하는 티스토리의 블로그를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그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져야 하는데요. 자신이 공들여 쓴 글을 많은 사람들이 봐준다면 좀 더 보람..

유리병에 붙은 스티커 제거 방법과 싱고니움 번식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방안에서 실내식물을 많이 키우는 편인데요. 겨울철이라 건조해진 요즘에는 식물들이 더 필요할 것 같아 집안에 있던 사탕을 먹고 남은 유리병을 이용해 싱고니..

강아지와 고양이에게는 아주 위험한 유박비료의 성분과 원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통 농가에서 퇴비와 같은 유기물을 토양에 공급하기 위해서 보통 유박을 많이 쓰게되는데요. 보통 유박은 참깨, 들깨 등의 기름작물에서 기름을 짜고 남은 찌꺼기..

사과즙을 먹다가 알아본 사과 품종 홍로와 부사(후지)의 차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0년이 끝나는 무렵 한 살 더 먹어감에 따라 건강에 대한 염려와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며, 아침마다 먹을 사과즙을 주문했어요. 아침에 먹는 사과는 몸에 매우..

면역력 증진을 위한 정관장 활기력 내돈내산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날씨가 추운 겨울이 코앞으로 다가온 지금 감기를 비롯한 여러 질병으로 부터 자신의 몸을 지키기 위해서는 면역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야하는데요. 코로나를 비롯..

하우스 파이프 철거에 필요한 핫아이템, 파이프 자키로 하우스 철거 쉽게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통 사람들이 농사가 그렇게 바쁘지 않은 겨울철에는 쉬지않나?라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봄, 여름, 가을에 비해 해도 빨리 떨어지니 좀 쉬엄쉬엄한건 사실이에요...

가을 김장 무 재배시 주의해야할 점(feat. 가랑이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에 이야기할 작물은 바로 무 입니다. 모든 사진들은 제가 농사지으면서 직접 찍은 사진들이에요. 찍어놨던 사진들을 모아보니 재미있더라구요.  우리가 식생활..

티스토리 조회수 상승, 다음 메인에 제 글이 소개되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에 배추를 수확하면서 썼던 글이 다음에 2번째로 노출이 되었어요. 티스토리 조회수가 갑자기 상승한 이유...... 2020년 10월 14일에게 저에게 기적과 같은 일이..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선물 받은 제주 귤과 녹차로 만든 오설록 치즈케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새 카카오톡으로 서로 선물을 주고 많이 받는데요. 저도 이번에 친구들에게 선물을 받게되어서 자랑할겸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려봐요! 카카오톡 선물하기, 제주-감..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선물 받은 조 말론 바디 앤 핸드워시 언박싱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에 친구한테 카카오톡으로 선물을 받았어요! 그 선물은 바로바로 조 말론 바디 앤 핸드워시입니다. 이미 조 말론이란 브랜드에 알고 있었지만 언박싱 리뷰를 올..

건조한 내 손을 촉촉하게 만들어 줄 록시땅 시어 드라이 스킨 핸드 크림 언박싱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찬 바람이 부는 날씨에 제 손이 많이 건조해져서 핸드크림을 사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여자친구의 추천으로 록시땅이라는 브랜드를 알게되어서 막 쓰기에..

수확한 무, 당근, 양배추 저장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번에 배추, 무, 당근 등 여러 작물을 수확했어요. 김장에 필요한 만큼 사용을 하고 남은 작물은 저장을 하기로 했습니다. 무의 지상부(abovegroud)를 제거하고 포..

애지중지 키웠던 김장배추 수확하던 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11월 중 하순에 배추를 수확하고 김장까지 끝내니, 이제서야 좀 정리가 되는 듯 하네요! 이제는 밭에 배추는 없고..... 이렇게 사진으로 남아 저를 기쁘게해주네..

집에서 듣는 민방위 사이버교육, 솔직히 너무 편하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에 저는 민방위 사이버교육을 이수했습니다.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사이버교육으로 진행되는데 교육시간은 1시간입니다. PC, 스마트폰으로 24시간 접속이 가..

안성 블루핸즈 안성서부점에서 엔진오일 교환 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에 제 자동차의 엔진오일을 교환하러 블루핸즈를 방문했는데요. 기존에 다니던 블루핸즈가 있었는데, 지인의 추천으로 현대 블루핸즈 안성서부점에 방문했습니다..

티스토리 아이콘, 파비콘 아주 쉽게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다보면 가지각색의 스킨부터 다양한 효과 등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따라해보고 싶은 마음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저도 그래서 늘..

하우스 난방용 온풍기 연료펌프 셀프 교체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날씨가 추워진 만큼 사람들이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패딩을 입거나 실내온도를 높혀, 일상생활에 적합한 온도를 유지하려고 하는데요! 식물들도 마찬가지로 추..

논산에 위치한 후백제의 왕 견훤왕릉 방문 [내부링크]

볼일을 마치고 내려가는 중 답답한 마음에 예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견훤왕릉에 방문했어요. 논산IC에서 빠져나와 표시판을 따라가다보니 금방 도착했습니다. 날씨가 흐려서 그런지 사진이 몹시 을씨년스럽네요!..

전주 반월동 메가커피에서 마셨던 토피넛 라떼, 아인슈페너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근처에서 식사를 마치고 가까운 카페를 찾던 중 입간판에 적힌 아인슈페너를 보고 혹 해서 들어간 가게는 메가커피였습니다. 체인점인지는 그 전 부터 알고는 있었..

전주 반월동 목초마을 한우 돼야지, 삼겹살 맛집 리뷰 및 메뉴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날씨가 추운 요즘, 패딩을 입으신 분 들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오늘은 주차장이 아닌 다른 곳에 주차를해서 처음으로 정문으로 들어가 보네요! 저 역시 겨울철 필..

안성 맛집, 꽈배기, 핫도그, 고로케 맛집, 수리수리 꽈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안성에서는 꽈배기, 핫도그, 고로케 맛집으로 아주 유명한 수리수리 꽈배기에 다녀왔습니다. 원래 장사가 무척 잘되셔서 조금이라도 늦게 가는 날에는 허탕치..

지나가버린 빼빼로데이를 추억하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빼빼로데이에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빼빼로를 선물 받았는데요. 그 빼빼로가 월요일에 도착했더라구요. 제가 선물한건 금방 도착했는데 저를 찾아오는 빼빼로는 길..

전주 한옥마을 분위기 좋은 카페, 풍경을 빌려오다 '차경' [내부링크]

전주 한옥마을에 위치한 카페 '차경'에 다녀왔습니다. 한옥마을의 약간 외각에 위치해 있어서 찾기도 쉽고, 그렇게 지나다니는 사람이 많지 않아서 여유롭게 커피 또는 차를 즐기실 수 있어요! 차경 입구에요...

가을 분위기 만끽하기 좋은 곳, 전주 향교 은행나무 [내부링크]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는 단풍나무와 더불어 가을을 대표하는 수종입니다. 요새 SNS에서 전주향교에 있는 은행나무와 사진찍는 분들이 많으셔서 저도 가을이 가기전에 후다닥 찍고왔습니다. 참고로 은행나무는 은..

김제에서 맛보는 감성적인 커피, 카페 아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번에 갔을 때 커피를 너무 맛있게 먹어서 다시 방문한 카페 아아 입니다. 가게 이름을 핀 조명으로 비추는게 너무 이쁘네요! 가게 내부가 너무 귀엽고 깔끔해서..

2021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시행 일정과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접수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0년이 마무리 되고 어느 덧 2021년을 준비해야하는 시기가 왔네요. 저도 다시 2021년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준비해야하는 수험생 입장이여서 2021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일정을 정리하고자 해요!..

너무 맛있어서 다시 방문한 전주 송천동 평화양곱창 re리뷰 [내부링크]

전주 평화양곱창, 송천동 평화양곱창, 곱창, 막창, 대창 맛집,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주말에 이지비아에가서 막창을 먹으려고 하다가 전주 이지비야, 전주 막창, 전주 막창 맛집 저녁식사 리뷰 내가 너무나 좋아..

전주 한옥마을 칼국수 맛집, 전주 베테랑 칼국수 후기 [내부링크]

전주 한옥마을에서 칼국수로 유명한 베테랑에 다녀왔습니다. 베테랑하면 역시.... 어이를 찾아야할 것 같네요! 하지만 베테랑이 프랑스어인지 방금 알았습니다. 앞으로 혀를 더 굴려야겠습니다. 점심시간 전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제한 당했어요! [내부링크]

주말동안 신나게 놀고 일요일 저녁에 애드센스 확인하고 상당히 우울하네요. 무효 트래픽문제라고하니..... 일반적으로 30일 미만이지만 경우에 따라 더 길어질 수 있다고 해서 여러 다른 분들 후기를 찾아봤지만..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설정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Google Analytics는 현재 Google Marketing Platform 브랜드 내부의 플랫폼으로 웹 사이트 트래픽을 추적하고보고하는 Google에서 제공하는 웹 분석 서비스입니다. 이러한 분석 서비스에 티스토리 블..

구글애즈 키워드플래너 가입으로 광고단가와 검색량 동시에 확인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애드센스를 승인 받은 후 열심히 블로그를 하실텐데요. 열심히 정성들여 쓴 글이 조회수가 높아지면 기분이 좋아지겠죠? 그에 따른 수익이 따..

팜한농 성장엔, 성장엔 추비, 석회비료 구매 후기 및 기본적인 비료의 역할 [내부링크]

저도 구매한 물건 후기를 올려볼까해요 :P 그런데 이번에 비료를 샀어요... 비료라니..... 농사가 시작되는 봄에 구매하려면 농사에 신경쓰느라 정신이 없어서 미리 왕창 구매해서 필요한 때 쓰는 편이에요. 이번..

늦은 밤에 먹은 티바 두마리 치킨, 후라이드 치킨+마늘 치킨 리뷰 [내부링크]

처음 먹어본 치킨이에요! 지인이 사가지고 온 티바 두마리 치킨 그동안 2마리라고 하면 호식이밖에 모르고 살던 저에게 새로운 치킨이었습니다. 임영웅씨가 광고모델이네요! 미스트롯 이후 광고에서도 많이 보는..

애지중지 키우던 쌈배추 수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 잘 자라고 있는 나의 배추들 https://perfect-green-day.tistory.com/78?category=790919 김장채소 준비, 비바람 견뎌준 내 채소들 안 좋은 날씨에서 이렇게 싹..

무 바람들이의 원인과 바람들이에 걸리지 않은 좋은 무를 고르는 요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의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무는 한국인의 요리에 자주 사용되는 식재료 입니다. 국밥에 안성맞춤인 깍뚜기를 비롯해 고등어찜에 들어간 무는 또다른 별미입니다. 이렇게 많은 음식에 재..

완주 삼례 유성식당, 엄청 푸짐한 양을 자랑하는 순대국밥 맛집 [내부링크]

완주와 삼례에 아파트가 생긴다고해서 모델하우스나 구경갈까 하다가 근처에 순대국밥 맛집이 있어서 식사를 했습니다. 가게이름은 유성식당 입니다. 가게 앞에 이미 식사를 마치고 나오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전주 분위기 좋은 카페 백일몽, 전주 객사 카페 백일몽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인스타에서 봐뒀던 분위기 좋은 카페 백일몽 을 다녀왔습니다.  주소를 검색하고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찾아봤지만 심각한 길치인 저에게 찾기 어려운 가게였습..

전주 돈스파이크, 전주 객사 맛집, 돈까스, 스파게티, 스테이크 맛집, 전주 돈스파이크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선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이번에 전주 객사에 위치한 돈스파이크 라는 가게에 다녀왔습니다. 가시려는 분들은 위치 참고하세요! 저녁시간에 방문한거라 가게 안 테이블은 꽉차있어..

댤걀에 적힌 난각번호 읽는 법(산란일, 농장번호, 사육환경), 산란계 사육환경번호 확인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우선 제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달걀은 우리의 식생활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달걀을 섭취함으로써 다양한 영양분을 얻을 수 있어, 성장기 어린이의 양영공급은 물론 노인..

전주 근교 드라이브 코스, 핑크뮬리가 이뻤던 임실 사선대 조각공원, 카페 산책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핑크뮬리는 벼과에 속하는 식물로 지금 쯤 분홍색으로 물든 핑크뮬리는 본다면 아래의 사진과 같은 모습일 거에요! 벼과라고 하니 벼와 비슷해 보이지..

경찰 공무원 시험과목 변경, 공무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과목 변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변에 공무원 공부를 하는 친구들이 많은데요. 그 중 경찰공무원 시험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경찰 공무원으로 합격이 되시면 국민의 신체와 생..

전주 상무 초밥, 전주 초밥 맛집, 효자동 초밥 맛집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이렇게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에 저는 여자친구와 초밥을 먹기위해 익산 초미당에 갈까 했지만 폭풍 검색으로 알게된 전주 효자동에 위치한 상 무 초 밥 에 다녀왔습니다. 상..

콜라비 재배와 작물 재배시 추비 살포에 주의할 점! [내부링크]

콜라비는 배추과 채소로 무, 배추, 양배추 등 과 친척인 작물입니다. 또한 콜라비는 크게 안토시아닌을 함유한 보라색 콜라비와 안토시아닌이 착색되지 않는 콜라비로 크게 2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흔히 국내..

전주 평화양곱창, 송천동 평화양곱창, 곱창, 막창, 대창 맛집,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말에 이지비아에가서 막창을 먹으려고 하다가 전주 이지비야, 전주 막창, 전주 막창 맛집 저녁식사 리뷰 내가 너무나 좋아하는 막창 가게이다. 전주에 가게 되면 1달에 한두 번은 꼭 들려서 맛있..

안성 킹콩부대찌개 안성 아양점, 부대찌개 맛집, 무한리필(밥, 사리) 킹콩 부대찌개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안성에서 부대찌개로 유명한 최가네를 가려다가 재료부족을 이유로 식사를 못하고 이대로 부대찌개를 못먹고 돌아가면 안된다라는 사명감에 급하게 서치를 하던 중 알게 된 안성 킹콩부대찌개 입니다. 바로 옆 가..

완주 번지농장돌판아구찜 본점, 맛있는 아구찜 맛집, 돌판아구찜 [내부링크]

아구찜을 좋아하는 여자친구와 완주군에 위치한 번지농장돌판아구찜을 다녀왔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위의 사진을 확인하세요! 음... 나름 깊고 꼬불꼬불한 길을 지나가야하니 놀라지마세요. 맛집은 숨겨져있나봐..

관리기의 종류와 휴립기에서 구굴기로 교체방법 [내부링크]

농작업에 있어 고랑작업은 매우 중요한 작업입니다. 고랑작업을 하여 농작업을 쉽게 할 수 있음은 물론 배수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식물이 원활한 생육이 가능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을 가능하는 농기..

김제 카페 '오늘 여기' 분위기 좋은 카페! [내부링크]

김제에서 식사를 마치고 여자친구랑 김제에서 핫한 '오늘 여기' 에 다녀왔습니다. 저녁을 먹고 온 뒤라 어둡지만 가게를 비추는 조명이 밝아서 가게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에는 문제가 없었어요! 아쉬운건 주변..

티스토리 조회수가 갑자기 상승한 이유...... [내부링크]

2020년 10월 14일에게 저에게 기적과 같은 일이 일어났어요! 늘 그저그런 조회수와 100명 넘으면 좋아했던 저의 티스토리 조회수가 엄청나게 상승을해서 깜짝 놀랐습니다. 언제까지 올라가나 궁금해서 11:59에 알..

잘 자라고 있는 나의 배추들 [내부링크]

https://perfect-green-day.tistory.com/78?category=790919 김장채소 준비, 비바람 견뎌준 내 채소들 안 좋은 날씨에서 이렇게 싹을 틔운 당근들.. 당근 솎음 작업 할 때 점파를 안하고 줄뿌림한 것을 너무나 후..

전북 익산 왕중왕 손짜장, 익산 맛집, 익산 중식당 [내부링크]

근처에 볼 일이 있어서 익산에 들렸다가 점심식사를 할 겸 왕중왕손짜장에 들렸습니다. 가게 전경은 손님이 너무 많아서 못찍었습니다. 물론 가게내부에도 손님들이 너무 많아서 찍기가 어려웠습니다. 엄청난 맛집..

추석에도 바빴던 나의 일상. [내부링크]

우선 병아리들이 들어오는 바람에 무척이나 바빴어요! 지금도 사람만 보면 도망가기 바쁜데 사료포대를 들고 있는 저를 보면 달려오는 본능에 충실한 애들입니다. 이건 기르고 있는 무(radish)인데 지금 키우는..

전주 파스타 맛집, 객사 파스타 맛집, 전주 파스톨로지, 전주 Pastology 파스타 후기 [내부링크]

전주에 아주 멋스러운 파스타 가게가 있어요! PASTOLOGY (전북 전주시 완산구 고사동 300-9 1층) 보통 ology가 붙으면 학문을 의미하는데 아무래도 파스타학? 이런걸 의미하고 싶으셨나봐요 그래서인지 뭔가 비..

김장채소 준비, 비바람 견뎌준 내 채소들 [내부링크]

안 좋은 날씨에서 이렇게 싹을 틔운 당근들.. 당근 솎음 작업 할 때 점파를 안하고 줄뿌림한 것을 너무나 후회했다. 또 당근이 발아가 안된 곳은 추가로 파종을 했더니 엄청나게 올라와서 몹시 당황스러웠다. 시..

수확한 작두콩 건조 [내부링크]

저번에 수확한 작두콩을 하나 하나 잘라서 볕이 잘 드는 하우스에서 건조를 시작했어요! 요새 비도 안내리고 햇빛이 좋아서 그런지 순식간에 ... 말라버려서 이게 작두콩이 맞나 싶을 정도에요. 중간에 보이는 빨..

목초마을한우돼야지, 전주 삽겹살 맛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래만에 삼겹살이 먹고 싶어서 다시 목초마을한우돼야지를 찾았습니다. 저녁시간에 갔더니 사람들이 많이 식사를 하고 계시더라구요 그래서 나름 좀 구석진 곳에 자리를 잡아 삼겹살..

전주 바른카츠, 전북대, 전주 사대부고 근처 돈까스 맛집 리뷰!! 너무나 먹고 싶었던 치즈카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출연한 카츠가게의 비쥬얼을 보고 꼭 저렇게 생긴 카츠를 먹어봐야겠다고 생각을 했답니다. 그러고 나서 전주 카츠 맛집을 찾아보던 중 발견한 바른 카츠 여러 종류의 카츠가..

퇴비살포기를 이용한 퇴비 살포! [내부링크]

그 동안 하우스는 퇴비를 삽질로 해서 골고루 뿌렸는데 이번에는 하우스에 들어갈 정도의 작은 퇴비살포기를 이용해서 하우스에 퇴비를 뿌렸습니다. 기계를 이용해서 뿌리니 정말 편하더라구요 그 동..

작두콩의 효능과 직접 기른 작두콩 수확! [내부링크]

작두콩은 영어로 Sword bean 이라고 합니다. Sword의 뜻 처럼 칼 같이 생겨서 그렇게 이름이 붙여졌나 봅니다. 저는 알레르기성 비염이 심해서 환절기나 겨울이 다가오면 휴지를 늘 곁에 두고 살아야 했..

작두콩의 수확 임박 [내부링크]

정식을 하고나서 거의 방치하다 시피 키웠는데 작두콩은 덩쿨이 자라고,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어 저에게 큰 기쁨을 주네요. 어느 동영상에서 시간이 돈이 되게하라는 말을 들었는데 농사도 나름........

익산 눈들재, 익산 분위기 있는 카페 추천 [내부링크]

익산에서 식사를 마치고 익산 눈들재라는 곳에 들러 라떼를 마셨습니다. 아이폰 11 pro 카메라로 촬영했는데 싱기한 점이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주식회사 구공이라는 회사에서 운영하는데 검색해..

익산 초밥 맛집, 익산 초미당, 익산 맛있는 초밥집 [내부링크]

초밥이 먹고싶어서 가까운 익산에 초미당이라는 초밥집을 방문 했습니다. 티맵을 검색해보니 3개월 동안 1300번 방문한 인기 플레이스 였습니다; 저는 왜이렇게 늦게 알았는지...... 식사를 하시는..

담양 메타세콰이어 랜드, 메타세콰이이 랜드 근처 딸기 전문 HERO하우스 [내부링크]

담양에 왔는데 메타세콰이어를 안 보고 갈 순 없어서 해 지기 전에 서둘러서 이 곳에 왔습니다. 성인은 두당 2000원 이며 저는 두명 몫을 지불하고 입장 했습니다. 온도계로 체온을 측정하고 티켓을..

담양 낼름(NRNR), 담양에서 맛있게 먹은 젤라또! [내부링크]

담양 신식당에서 식사를 마치고 근처 사람들이 우글우글 거리는 곳으로 가보니 젤라또를 파는 가게가 있더라구요. 담양이면 늘 조용한 동네를 예상했는데 낼름은 전혀 그런 분위기가 아니었어요! ..

담양 신식당, 담양 떡갈비 맛집, 담양 맛집, 진짜 맛있는 떡갈비 [내부링크]

저번 주말에 시간을 내어 담양에 다녀왔습니다. 담양은 전주에서 약 1시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근교로 드라이브가기엔 좋은 지역인것 같아요! 맛집, 볼거리 등 담양만큼 좋은게 없습니다. 담양 신..

애플 공홈에서 구매한 아이폰11pro 반품 후기...... [내부링크]

선물로 준비한 아이폰을 이번에 반품했습니다. 반품이나하고 돈이나 아끼라고 하네요 하하하 돈을 막 쓰는 제가 철 없어 보였나봅니다. 하지만 저는 이대로 보내기 아까워서 저라도 핸드폰을 교체했습..

애플 공홈에서 핸드폰 구매, 아이폰11pro 구매 후기 [내부링크]

2년이 지난 핸드폰을 교체하기 위해 이리저리 알아보던 중 APPLE 공식 홈페이지에서 핸드폰을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https://www.apple.com/kr/shop/buy-iphone/iphone-11-pro iPhone 11 Pro 및 iPhone 11 Pro..

가을 무 재배의 시작...... [내부링크]

우중충한 날씨를 뚫고 무도 드디어 발아를 했습니다. 다행히 어느정도 균일하게 발아가 되서 다행입니다. 그나저나 바람이 많이 불어서 무의 배축이 끊어질까 걱정입니다. 조만간 날씨가 풀리면 잘록..

애태우던 당근의 발아..... [내부링크]

당근은 단명종자입니다. 수명이 짧은 만큼 좀 묶은 종자를 사용했더니 걱정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다행히 저의 우려를 씻어내듯 당근이 무사히 발아를 해서 올해 가을의 당근 재배에 대한 걱정을..

하우스 환경정리 및 종이멀칭 후기 [내부링크]

재배가 끝난 작물을 정리하고 하우스를 정리 했습니다. 종이멀칭한 곳을 제외하고는 나머지는 비닐로 멀칭을 했습니다. 이제 하우스를 정리해야했기에 다 벗겨냈습니다. 여름의 고비를 지나다 보니..

안성 보개면 페리카나, 후라이드 치킨, 치맥 리뷰 [내부링크]

요새 날씨가 오락가락해서 감기걸리기 딱 좋은 날씨........ 일하는 시간에 무척이나 더워서 맥주 생각이 간절해서 퇴근하고 바로 근처에 있는 치킨집을 찾아 지인과 함께 치맥을 먹었습니다. 기..

다시 방문한 김제 함지박칼국수, 김제 수제돈가스, 김제 검산동 맛집 리뷰! [내부링크]

주소 : 전라북도 김제시 금성로 198 저번에 너무 맛있게 먹은 음식이었기에 다시 방문했습니다. 다복솔 만두도 개시라고 해서 시켰습니다.. 저번과 비슷하게 시켰지만 이번엔 만두까지 시켜서 먹었습..

전주 목초마을 한우 돼야지. 소고기, 삽겹살 맛집, JMT [내부링크]

시험을 보고 과부하가 걸린 뇌에 영양분을 보충하기 위해 고기를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간절했습니다. 그래서 전에 가봤다가 너무 맛있게 먹었던 소고기를 다시 먹으러 목초마을을 방문 했습니다. 가게 주소는 다..

전주 송천동 빈타이, 전주 분위기 좋은 카페 [내부링크]

시험을 보느라 말 못한 시간이 길어서 수다나 실컷 떨고자 시험 장소 근처 카페에 방문했습니다. 빈타이는 전주 여러곳에 분포해 있는데 가까운 송천동 빈타이에 갔습니다. https://store.naver.com/resta..

익산 맛집, 동서네낙지, 포장 후기 [내부링크]

포장하러 가는 날은 몹시 더운 날이었습니다. 주차할 자리도 없어서...저 멀리 주차를 하고 걸어가는데 눈물인지 땀인지.. 얼굴을 덮더라구요 일찍가시지 않는 이상 저 3자리..에 주차하시기는 매우..

안성시 보개면 보개바람, 보개바람 청포도에이드, 팥빙수 [내부링크]

비가 엄청오네요. 아직까지 태풍의 영향이 있는 듯 합니다. 슬리퍼를 신고 외출길에 나선 제 잘못이겠지요...... 전에도 다녀왔었지만 비가 오니 더욱 갬성이 느껴집니다. 비가오는 날씨지만 습하고..

안성 태평관, 안성 해물찜, 해물요리 맛집 [내부링크]

대식가 지인과 함께 해물찜을 먹기 위해 방문 했습니다. 코로나때문인지 매우.... 한산했구요. 이것저것 물어보시는 사장님의 질문에 성심껏 대답했습니다. 마스크도 음식나오기전까지 쓰고있었습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최종면접 리뷰 및 결과까지 [내부링크]

앞서 포스팅한 농업기술실용화재단 1차면접의 결과가 지난 12일에 발표가 났습니다. 다행히 저는 최종 3인안에 들었다는 합격결과를 받았고...... 최종면접을 준비 했습니다. 최종면접일은 19일 수요일이었..

주말에 야식으로 적당한 59쌀피자, 지코바 치킨, [내부링크]

스트레스 받는 금요일이 지나고 하염없이 시간만 보내다 보니 저녁시간 까지 한 끼도 먹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보니 육식이 땡겨서 급하게 포장해와서 먹었네요! 지코바는 2번째로 먹어보고, 59쌀 피자..

안성 차이홍, 비가오는 날은 생각나는 삼선짬뽕 [내부링크]

오늘도 비가오는데 배는 어김없이 고파옵니다. 배에서도 꼬르륵, 꼬르륵 개구리가 웁니다. 이번에는 배가 많이 고파서...... 곱빼기를 시켰습니다. 저번에 비해서 양이 확실히 많긴하지만 ..

안성 깍두기, 안성 쭈꾸미 맛집, 매운 쭈구미, 쭈꾸미 3인분 식사 [내부링크]

오늘 안성을 같이 후비고 다니는 사람과 함께 같이 안성 깍두기에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오랜만에 직접 방문을 해서 식사를 했습니다. 저는 가게에 들어가기전에 전화가와서 먼저 가게에 들어갔던 사람이..

익산 동서네낙지, 익산 맛집, 매운맛이 일품인 익산 낙지 맛집, 익산 동서네낙지 본점 [내부링크]

낙지가 먹고싶다는 의견에 따라 동의를 하고 블로그를 찾아보다가 동서네낙지 익산본점에 가기로 했습니다. 예전에 동서네낙지를 전주에서 먹어본적은 있지만 익산 본점에 가서 먹는건 처음이었습니다. ..

너무나 피곤해서 사먹은 비타민, 임팩타민 [내부링크]

요새 너무 피곤해서 비타민을 사먹었습니다. 나름 다르게 찍었다고 생각했는데 같은... 느낌의 사진이네요. 육체피로 체력저하 눈의피로 구내염 근육통 관절통 신경통 효과가 있다고 적혀있습니다! 저는..

전주 스파크 타이어 교체 후기, 777타이어 전주역점 교체 후기 [내부링크]

예전에 타이어를 교체한 적 있는 777타이어 전주역점에 다시 방문 했습니다. 이번에 스파크의 타이어를 교체하러 왔습니다. 교체할 타이어와 그 가격을 문의 드리고 잠깐 대기했습니다. 음 사무..

농업기술실용화재단 1차면접 리뷰 [내부링크]

필기를 떨어진 줄 알았는데...... 운이좋게? 붙었다! 나름 top10안에 들어서 기분이 좋았는데, 날 또 시험에 빠지게 하는 건 1차 면접으로 PT자료를 준비해서 제출해야한다는 점이었다. 직무별로 면..

안성 맛집, 안성 콩집, 콩 전문 음식점, 안성 콩국수, 순두부 등등 [내부링크]

콩콩콩콩콩콩 콩은 아주 중요한 식량작물 중 하나죠?! 이번에 공부하면서 배웠답니다. 하하하 콩은 쌍떡잎 직무로 무배유 종자에 속합니다. 그래서 자엽에 영양분을 저장하고 있으며 우리는 콩을 먹으므로 그..

김제 아구찜, 김제 둠벙이네아구찜 [내부링크]

FACT 면접을 보고 저녁을 먹기위해 아구찜을 먹으러 갔습니다! 아구찜을 별로 좋아하지는 않지만 누구누구의 의견에 따라 그냥 따라 갔습니다. 좀 이른시간이었지만 나름 가족단위의 식사분들이 많이 계..

전주 행복한자동차마을, 스파크 엔진오일 교환 후기! [내부링크]

그 동안 엔진오일을 교환하러 여러번 방문한 전주 행복한자동차마을! 주기적으로 방문해서 엔진오일과 최근엔 자동차 배터리도 이 가게에서 교환했습니다. 처음 이 가게를 알게된 계기는 합성오일로..

김제 검산동 카페 아아(aa) [내부링크]

김제에서 식사를 마치고 검색을 통해 알아낸 카페에요! 새로 생긴지 얼마 안된듯한 분위기여서 깔끔한 공간속에서 커피와 음료를 마실 수 있었습니다. 조명과 곳곳에 배치된 식물들 덕분에 가게 분위기..

김제 함지박칼국수, 김제 소바 맛집, 김제 돈가스, 김제 검산동 맛집 리뷰! [내부링크]

이 가게를 검색해보면 이름이 여러가지로 나오는거 같다. 함지박칼국수 또는 서울 소바? 일단 가게에는 함지박칼국수로 되어있으니 함지박칼국수로 하는게 맞는거 같아요! 김제 근처에 갔다가 블로그..

안성 차이홍, 비오는날은 삼선짬뽕 [내부링크]

요새 장마라서 너무 습하고 밖에 보이는 비오는 모습은 사람을 센티하게 만드는것 같네요...... 하지만 비오는 날에도 배는 고프고 비가 오니 짬뽕이 먹고싶어 퇴근 후 짬뽕을 먹으로 늘 가던 차이..

2020년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제2차 공개경쟁채용 필기 리뷰 [내부링크]

서류 합격 후 필기시험을 보러 대전에 다녀왔습니다. 09:30까지 입실을 완료해야해서 아침부터 부지런을 떨어서 여유있게 도착했네요! 시험 장소는 대전문화여자중학교 였습니다. 학교 건물 외벽이..

대전 추어탕 예담추어정, 대전 추어탕 맛집, 예담추어정 [내부링크]

시험이 끝나고 같이 응시했던 친구들을 만나 대전 예담 추어정에서 같이 점심을 먹었습니다. 시험장소 근처는 아니고 친구가 미리 눈독들인 장소로 차로 이동을 했는데 대충 15분 정도는 걸린거 같네요!..

비가 맞고 더 잘자라길 바래! [내부링크]

비가오다가 그쳐서 그런지 더 진해보이는 느낌이다. 이렇게 사진을 찍어서 보니 이쁜거 같다. 알로카시아같기도...... 역시 둘다 천남성과였다. 특히 요새 한국사공부를 하고 있는 만큼 고려..

2020년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제2차 공개경쟁채용 서류전형 결과 발표! [내부링크]

서류를 접수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서류 합격 여부를 알려주는 문자가 수요일에 도착했습니다. 이번엔 다행히 적부판정만 하기에 빨리 진행이 된 거 같아요! 다행히도 서류에 합격을 해서 이번에 필기시..

전주 왓커피, what coffee, 아인슈페너 후기 [내부링크]

국밥을 먹고 너무 배가부르기도하고 그냥 집에 들어가기가 아쉬워서 단짠단짠으로 마무리 해야한다는 일종의 강박관념이 저를 사로 잡았던거 같아요! 그래서 도착한 전주 왓커피! 간판이 매우 간결하며..

전주 풍남피순대, 남부시장 순대국밥 맛집, 내 입맛엔 풍남피순대! [내부링크]

일요일에 비가오려는 지 하늘이 몹시 어둑어둑 하네요! 그래서 몹시 먹고싶어지는 순대국밥 전주에는 맛있는 국밥집들이 많이 있지만 시간적 여유와 내 의지로 인한 이동이 가능하다면 저는 주로..

리뷰 안성 맛집, 안성 깍두기, 안성 쭈꾸미, 매운 쭈꾸미, 내가 안성에서 가장 많이 가는 안성 깍두기, 점심, 저녁, 회식장소로 굿굿! [내부링크]

내가 안성에서 가장 많이 가는 맛집!! 이미 수많은 블로그에 맛집리뷰로 가득차 있는 검증된 맛집으로 코로나 이후에도 가끔 갈 때면 언제나 적정 인원을 늘 유지하는 모습이에요! 맵찌인 나도 찾게되는..

리뷰 안성 우렁쌈밥, 전주 우렁 본가, 안성 점심식사, 안성시 금광면 점심식사, 안성인데 상호에는 전주가 있다...... [내부링크]

약간 흐린 토요일날 안성에서 같이 밥먹고 다니는 지인과 함께 점심식사를 했습니다. OPEN한지 얼마 안된 식당이었습니다.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몇몇의 차가 주차되어있었고, 전주라는 낯설지 않은 간판에..

안성시 쌀나무 볏짚구이, 안성 돼지고기, 모듬고기 후기 [내부링크]

안성 당왕동에 있는 쌀나무 볏짚구이를 다녀왔습니다. 저와 안성을 같이 다니는 지인이 밥을 사준다하여 그 분이 잘 아는 고깃집에 갔습니다. 예전 볏짚삼겹살이라는 가게를 가본적이 있어서 별 기대를 안..

잡초 방제, 제초제 살포를 위해 구매한 분무기 리뷰 [내부링크]

잡초의 정의 경작지 ·도로 그 밖의 빈터에서 자라며 생활에 큰 도움이 되지 못하는 풀로, 여기에는 목본식물까지도 포함시키는데, 작물의 생장을 방해하고 병균과 벌레의 서식처 또는 번식처가 되고 작물의 종자..

국민 3055명 대상으로 실시한 코로나19 항체검사...1명만 항체확인 [내부링크]

코로나가 잠잠해지다 대전, 광주를 중심으로 다시 활개를 치고있습니다. 이럴때 일 수록 개인위생과 마스크착용을 열심히 해야한다고 생각해요! 이번에 정부가 대한민국 국민 3055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접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도전! [내부링크]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최종합격 이후 약간은 무료한? 삶을 사는 도중 아는 사람의 추천으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도전하려고한다. 아무 이유없이 응시하는건 아니고 나름 공기업 채용에서 서류평가 시 우..

금호타이어 크루젠 프리미엄 타이어 교체, 용인 혜성타이어 방문 리뷰 [내부링크]

10만이 넘은 내 자동차! 이번에 타이어 소음이 너무 심해 타이어를 갈아야겠다고 마음을 먹었다. 이미 닳을때로 닳은 내 타이어를 갈아줘야 내가 운전을 하더라도 오래 살 것 같았다. 최대한 검색을 통해 내..

전주 카페, 전주 평화동 카페, 분위기 만점, 카페 로제마틴 [내부링크]

평화동에 위치한 분위가 카페 로제마틴! 각자 생각하는 분위가 있겠지만, 여름에는 이렇게 탁 트인 공간이 더 시원하게 느껴지는 것 같다. 시원시원한 공간과 나의 시선에 크게 걸리는게 없어서 좋다. ..

작약 종자형성과정, 작약의 효능 [내부링크]

어느 덧 키우던 작약의 꽃이 지고 시간이 흘러 수정된 작약 꽃은 이렇게 협이 빵빵해졌다. 요새 비가 많이 온 탓이 흙이 많이 묻어있었지만....... 그 속이 궁금한 나는 배를 갈라보았다. 내가 알던 작약 종자는..

전주 이지비야, 전주 막창, 전주 막창 맛집 저녁식사 리뷰 [내부링크]

내가 너무나 좋아하는 막창 가게이다. 전주에 가게 되면 1달에 한두 번은 꼭 들려서 맛있게 먹는 가게이다. 이미 소문이 난 맛집이라서 늘 일찍 가서 먹고 나와야 한다. 늦게가면 자리가 없어서 줄을 서야할..

전주 한미반점 간짜장곱빼기, 짬뽕, 탕수육 小 식사 후 리뷰 [내부링크]

점심으로 뭔가 얼큰하고 맛있는 중국음식이 먹고 싶어서 네이버 블로그 리뷰를 찾아보던 중 찾게 된 전주 한미반점!!!! 그래서 이곳에서 점심을 먹기로 마음을 먹고 전주 객사길에 있는 한미반점에 찾아갔다. (..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사무자동화 산업기사, 드디어 자격증 도착! [내부링크]

드디어 기다리던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자격증이 도착했습니다. 힘들게 얻은 열매인 만큼 자랑하고 싶어서 포스팅해요! 크...... 간지가난다. 너무나 이쁜 것..... 발급된 자격증만 보면 그동안 쌓였던 스트..

안성 카페, 안성 분위기 카페, 안성 원곡면 카페, 카페 지송 리뷰 [내부링크]

간단하게 오리고리를 먹고 근처?에 있는 카페로 시간을 보내러 갔답니다. 추천으로 오게된 안성에 있는 카페 지송입니다. 안성 옛날오리에서 차로 10~15분 정도 걸렸던거 같아요! 제가 운전을 하지 않아서 체감..

안성 맛집, 안성 옛날오리, 안성 맛집, 오리고기 리뷰 [내부링크]

아는 지인과 함께 안성 양성면에 있는 옛날오리에 다녀왔습니다. 좀 외진곳에 있는 가게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저녁을 먹으러 왔더라구요! 저도 예전에 와봤지만 맛있어서 또 왔답니다! 지금 자리..

안성 차이홍, 안성 차이홍에서 점심식사 리뷰 [내부링크]

자주 방문했었지만 처음으로 이렇게 포스팅을 해본당... 근처에 있어 자주 시켜먹는데 오늘은 직접 방문해서 식사를 했다. 가게 분위기는 사진과 같다. 사람이 많아서 사람을 피해 찍다 보니 뭔가 이상하다...

종자를 뿌려 열매를 맺기까지, 수확을 기다리는 다양한 작물들! [내부링크]

요새 제법 많은 비와 강풍이 불어서 걱정이 많았다. 아직 수확을 기다리는 작물들이 많은 만큼 걱정이 크다. 이번 포스팅은 농장에 있는 작물에 대한 포스팅이다. 나중에 본다면 영농일지가 될 거 같아..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채용(20,07,14 ~ 2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가 관심있는 농업관련 채용이라서 이러한 채용정보를 공유하고자 포스팅합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은 익산과 김제, 상주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번 채용으로 21명을 채용한다고 합니다. 일반경쟁채..

사무자동화 산업기사 실기 합격 후기!!! [내부링크]

난 26일 금요일 드디어 사무자동화 실기 합격을 했습니다. 안동까지가서 시험을 보고온 터라 만약 떨어지게 되면 기회비용이 무척이나 컸는데...... 무사히 합격하게 되어서 정말 다행이에요 ㅜ 만약 떨어지..

안성 보개바람 카페 [내부링크]

밥을 먹고 근처에 새로 오픈한 카페가 있어서 다녀왔습니다. 사진에 보시면 보개농협공동선별장 건물 일부를 임대?해서 오픈을 하셨나봐요! 들어가는 입구에 오픈 이벤트로 할인을 진행하고 있음을 알려주..

피지오겔 페이셜크림 사용리뷰, 다 쓰고 또 샀다. [내부링크]

이번에 화장품들이 다 교체주기가 와서 얼굴관련 제품 리뷰가 많다. 이게 다 여름때문이다. 너무 덥다. 암튼 원래 닥터자르트 제품을 쓰다가 가끔 땡낀다는 느낌이 느껴질때가 있다. 그럴때 마다 피지오겔..

축산업의 시작, 축산업의 허가와 등록 방법, 축산관련종사자교육정보시스템 이용하기 [내부링크]

구제역, 조류독감, 광우병 등 여러 질병으로 부터 위협을 받는 소중한 가축들 그러한 가축들로부터 우유, 고기, 알, 가죽 등 여러 부산물을 이용하는 우리들에게도 직접적인 영향이 있을수 있다고 생각해요...

맛있는 유정란을 먹기 위한 노력 [내부링크]

저번에 수확한 봄 배추, 무를 주기 위해 집에서 기르는 닭들에게 갔습니다. 이미 주변 조경수 농원에서 전지전정 한 잘린 나무를 얻어와서 닭들에게 주고 계셨더라구요. 그동안 관찰해온 이상 닭들이 먹는..

긴 장마로인한 토양과습, 그로 인한 칼슘 결핍 예방 및 증상완화 [내부링크]

작물을 재배하면서 칼슘결핍은 쉽게 생길 수 있는 부분입니다. 특히 토양이 과습 또는 건조로 인해 칼슘결핍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 중 배추와 고추, 토마토 등 여러 식물에서 그 결핍 증상을 확인할 수 있..

늘 사용하는 닥터자르트 클랜징폼 리뷰 [내부링크]

여드름이 많은 나는 늘 피부에 관심이 많이 있었다. 어렸을 때 부터 가장 접근하기 쉬웠던 클랜징 폼에 대해서는 여러 제품을 사용해봤다. 비싼제품도 사용해봤지만...... 오히려 싼 제품이 잘 될 경우도 있..

쥬베라 진동 클렌저 리뷰, 난 녹색이 좋아 [내부링크]

밖에서 일하고 활동이 많은 편이라 피부가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피부과도 다니고 있고, 심각하게 더운 날에는 얼음으로 얼굴을 마사지하는 게 좋다고 해서 요즘엔 가끔 하고 있다. ..

힘들었던 봄 배추, 무 재배 [내부링크]

20년도 봄을 평가하자면 그렇게 춥지 않았던 겨울과 파종 후 급작스러운 추위로 인해 작물의 재배가 무척이나 어렵고 까다로웠다. 그러다보니 작물이 재대로 자랄수가 없었다. 배추와 무 모두 생육 초반 저온 환경..

더 깔끔하게 변한 와이즐리 면도기 [내부링크]

수염이 넓은 면적에 많이 올라오고 늘 면도를 해도 거뭇거뭇한 입 주변은 피곤하지도 않은 나를 다른 사람이 보기에 늘 피곤해 보이며..... 아침에 늦잠을 자서 면도를 하지 못한 사람으로 만들기 일쑤였다. 또한..

탈모에 좋다는(?)비누 후기-두피중심 고체샴푸 [내부링크]

강렬한 햇빛 속에서 농사일을 하다보면 모자를 오랫동안 써야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데미지들이 내 두피에 쌓이다보면 정수리와 M자 부분은 야속하게 비어가는걸 느껴질 때가 많다. 나이를 먹음에 따라 그러한..

익산 쌈밥 맛집(우리맛 황토 쌈밥) [내부링크]

농장일을 도와드리다가 점심시간이 되어 식당을 찾던 중 엄마의 추천으로 도착한 쌈밥집 저 기둥을 기준으로 가게의 주차장이 있는데 점심시간을 약간 지나 도착했지만 차들이 많이 주차되어있었다. 가게에서 준..

한국수목원관리원 1, 2차 채용 최종면접 리뷰 [내부링크]

우선 결과부터 말하자면 오늘 2차까지 모두 낙방을 하였다. 단전에서부터 깊은 빡침이 올라오지만 최종 1/5의 확률을 이기지 못한 것이라 체념을 하려고 한다. 1차 채용 최종 발표는 5.28일에 발표가 났는데 3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