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ectgoodtips의 등록된 링크

 perfectgoodtip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건입니다.

창덕궁 야간개장 ㅣ 2023년 창덕궁 달빛기행 예매방법 [내부링크]

따뜻한 바람이 불어오면서 많은 분들이 나들이에 나서고 계시는데요. 오늘은 창덕궁 야간개장에 대한 소식을 가져와봅니다. 2023년 창덕궁에서는 달빛기행을 오픈하는데요. 창덕궁 달빛기행 예약방법 및 주의사항 등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창덕궁 달빛기행 2023년에도 창덕궁 달빛기행이 오픈되었는데요. 달빛기행이란 달빛 아래서 창덕궁 전문 해설사와 함께 해설을 들으며 궁을 돌아보고 전통 예술공연을 관람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운영하는 행사로 올해는 4월 13일부터 행사가 시작됩니다. 행사기간 : 23/04/13(목) - 6/4(일) 매주 목-일 참여인원: 1일 150명(회차당 25명 한정) 관람시간: 100분(1부 19:20 / 2부 20:00) 입장장소: 창덕궁 돈화문..

큐넷 원서접수 홈페이지 바로가기 및 이용방법 [내부링크]

각종 자격증 시험을 접수하기 위해서는 산업인력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큐넷에 접속하여 시험을 접수해야 합니다. 오늘은 큐넷 원서접수 홈페이지 바로가기 및 큐넷에서 찾아볼 수 있는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큐넷 원서접수 홈페이지 큐넷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링크 또는 사진을 클릭하시면 큐넷으로 바로 이동합니다. https://www.q-net.or.kr/ Q-Net 자격의 모든 것 www.q-net.or.kr 큐넷 홈페이지는 회원가입을 한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상단의 오른쪽을 보시면 [회원가입] 탭이 있습니다. 이 탭을 클릭하셔서 회원가입 후, 원서접수나 자격증 신청 등의 메뉴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큐넷 홈페이지 이용방법 큐넷에서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일단 국가자격시험과 전문자..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쉽게 따라하기 [내부링크]

프린터를 바꾸셨다면 그에 맞는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주셔야 프린터를 제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HP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HP 프린터 드라이버는 HP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클릭하시거나 URL을 클릭하시면 HP 프린터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https://support.hp.com/kr-ko 공식 HP 지원 support.hp.com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다운로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를 클릭합니다. 프린터 드라이버를 찾으신다면 [프린터]를 눌러주신 후,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제품명을 입력..

우편요금 및 우편배달기간 ㅣ 일반우편 등기통상 익일특급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택배시스템이 잘 되어있지만 중요한 서류 등을 배송할 때는 우체국의 등기 시스템을 많이 이용하죠. 오늘은 우체국에서 등기를 보낼 때, 일반우편, 등기통상 및 익일특급 우편요금과 우편 서비스 종류에 따른 우편배달 기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우편요금 안내 우체국에서 제공하는 우편요금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통상우편물의 경우 규격우편물과 규격 외 우편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같은 중량이라고 하더라도 일반우편 / 등기통상 / 익일특급에 따라 가격이 나뉘어 있습니다. 익일특급의 경우 우체국에 따라 마감시간이 다르거나 취급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미리 방문하고자 하는 우체국에 확인하신 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편요금 조회하기 우체국에서는 아래와 같이 국내우편과 국제우편의 요..

카카오톡 이용제한 ㅣ 카카오톡 이용자 보호조치 해제하기 [내부링크]

업무상 필요나 기타 다른 이유로 인해 휴대폰을 2개 이상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듀얼메신저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아이폰의 경우에는 듀얼메신저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차선책으로 2대의 휴대폰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은 서브폰 사용 시 카카오톡 이용제한 및 이용자 보호조치 해제하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이용제한 이유 카카오톡에서는 다양한 이유로 이용자 보호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간혹 서브폰을 이용하실 경우, 오픈채팅방에 들어갈 수 없거나 오픈채팅방에 들어가더라도 이용자 보호조치가 되었다며 댓글을 남길 수 없는 경우가 생깁니다. 정말 난감한 것은 업무용으로 휴대폰을 하나 더 개통하여 서브폰을 만든 것인데 카카오톡에 이용자 보호조치로 인해 할 수 있는 것이 별로..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원인, 대상포진 걸리는 이유, 회복기간, 예방접종 [내부링크]

사람의 몸에 면역력이 떨어지면 다양한 질병에 걸리게 되는데요. 대상포진도 면역력이 떨어지면 걸리는 질병 중 하나로 사람의 몸속 신경절에 잠복해 있던 수두 바이러스가 활성화되면서 대상포진을 일으키게 됩니다. 오늘은 대상포진의 초기증상과 원인, 대상포진에 걸리는 이유와 회복기간, 대상포진 예방접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의 초기증상 및 원인 대상포진은 수두 바이러스가 몸 속에 잠복해 있다가 우리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활성화되며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젊을수록 발병의 빈도가 낮고 나이가 들수록 대상포진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며 특히 면역력이 떨어지는 60대 이상의 성인에게서 많이 발생합니다. 대상포진은 수두를 발생시키는 바이러스와 동일한 바이러스가 활성화되면서 발생을 하는데, 초기에는 미열이 발생..

집에서 식초 만들어 먹기, 식초 간단히 만들기 [내부링크]

시판용 식초도 좋지만 원하는 맛과 향으로 식초를 만들어 드시고 싶으신 분들이 있으실꺼에요. 오늘은 집에서 간편하게 식초를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료 준비하기 식초는 발효음식이기 때문에 일단 발효를 시킬 수 있는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기본적인 준비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판 종초 또는 만든 종초 와인 350 + 증류수 350 맥주 또는 발효주 710(5% 이상) 깨끗이 소독한 유리병 본격적으로 식초 만들기 유리병은 소독해두기 와인과 증류수 섞기 와인이 없다면 맥주나 사과주 넣기 종초를 병에 넣어주기 종이타월로 입구 막아주기 어둡고 통풍이 잘 되는 따뜻한 곳에 2달 보관 유리병은 끓는 물에 소독해둡니다. 물을 끓여 살짝 넣어주는 것 만으로도 소독이 가능하고 끓는 물을 유리병..

자국 없이 창문 닦는법! [내부링크]

먼지가 자욱하거나 아이들 손자국이 많이 나 있는 창문을 보고 있자면 깨끗이 닦고 싶은 마음이 들 거예요. 하지만 창문을 닦을 때도 기술이 필요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자국 없이 깨끗이 창문을 닦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창문 닦기 전 준비도구 창문을 깨끗이 닦으려면 준비물이 중요합니다. 무엇이든 도구가 일의 70% 이상은 해준다고 하니, 올바른 도구를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펀지나 천 고무 스퀴지 큰 대야 스티커나 테이프 제거에 필요한 스크래퍼 찌든 얼룩 제거에 좋은 식초나 미네랄 세정제 청소기 창문 닦기 전 준비사항 어린 아이가 있는 가정에는 창문에 스티커가 붙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티커 같은 경우 종류에 따라 잘 떼어지는 것도 있지만, 어떤 스티커는 제거하기가 어렵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법, 신진대사율 높이기 [내부링크]

나이가 들수록 신진대사가 떨어진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곤 합니다. 신진대사란 우리 몸이 섭취한 음식을 소화하는 속도를 말하는 것인데요. 신진대사가 높은 사람일수록 칼로리를 많이 소비하므로 많은 다이어터들이 신진대사를 높이려는 노력을 하곤 합니다. 오늘은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신진대사율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먹는 것으로 신진대사 높이기 체중감량을 하려는 사람들이라면 무조건 식단에 신경을 쓰기 마련입니다. 단백질/탄수화물/지방(이하 단탄지)을 골고루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식사의 시간을 조절하는 것 만으로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신진대사를 높일 수 있습니다. 적은 양 자주 먹기 되도록 지방이 적은 살코기 섭취하기 매운 양념하기 우리의 몸은 식사 시간의 간격이 길면 에너지를 아껴 쓰려고 합..

타일이 깨졌다면 당황하지 말고 이렇게! [내부링크]

최근 급격한 기온 변화로 화장실이나 주방에 타일이 금이 가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타일이 많이 깨져 전부 다 바꿔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 한두 장 정도 깨진 상황이라면 굳이 타일을 전부 교체할 필요 없이 간단히 보수하면 됩니다. 오늘은 타일에 금이 가거나 깨졌을 때 보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폭시로 간단하게 보수하기 깨진 타일을 전부 갈아야 할 만큼 심하게 상처가 나지 않은 경우라면 에폭시로 간단하게 보수가 가능합니다. 에폭시는 마트나 공구점, 혹은 다이소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에폭시는 일종의 경화제로 '접착제'의 역할을 합니다. 보통 액상이 하나 있는 것도 있지만 2개가 있는 제품들이 더 접착력이 오래갑니다. 키친타월에 소독용 알코올을 묻혀 갈라진 타일을 닦는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내부링크]

특별한 일은 없어도 해야 할 일은 없어도 오늘은 크리스마스라는 것만으로도 즐거운 하루입니다. 가까운 사람들과 즐거운 인사도 나누시고 맛있는 것도 드시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신다면 크리스마스의 취지에 맞는 하루를 보내는 것이 아닐까요? 비록 날은 춥지만 따뜻한 말을 나누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따뜻해지는 하루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물론 작은 선물을 좋아하는 사람과 나누는 즐거움도 빠질 수 없겠죠. 특별히 나갈 일이 없더라도 맛있는 것을 드시면서 즐거운 하루 보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