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meate의 등록된 링크

 permeat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9건입니다.

봄 제철음식 모음 9 [내부링크]

제철음식을 먹어야 하는 이유는 무언인가? 요즘은 재배기술과 음식물의 저장시설이 발달되면서 제철이 아닌 음식들을 사시사철 먹을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도 제철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가 무엇일까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영양소의 차이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비닐하우스에서 자란 상추와 밭에서 자란 상추의 영양성분을 비교해 보면 비닐하우스에서 자란 상추에 보다 밭에서 자란 상추에서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 성분이 훨씬 풍부하다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제철 음식은 저장하는 시간이 적다 보니 영양소의 파괴가 가장 적어 음식이 갖고 있는 영양소를 최대한으로 섭취할 수 있었습니다. 한 해의 시작인 봄. 봄에 나오는 제철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쑥 단군신화에도 나..

갤럭시S23 출시임박 2월7일 사전예약 그리고 가격 [내부링크]

"최고 중의 최고가 될 것" 삼성전자의 강한 자신감 갤럭시S23 시리즈 드디어 출시 2023 상반기 삼성전자의 플래그쉽 갤럭시S23 라인업 출시가 임박해오고 있습니다. 아직 완벽한 정보와 모델을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베일 속에서 다양한 소식들이 하나 둘씩 들리고 있는 상황 속에서 드디어 삼성전자의 공식 행사 일정이 나왔습니다. 삼성 갤럭시 언팩 2023 (Samsung Galaxy Unpacked 2023) 삼성전자는 2월 1일(현지시간) 미국 색프란스코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3 행사를 열고 새로운 갤럭시 S시리즈를 공개하기로 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만에 대면으로 열리는 이번 언팩 행사는 온라인을 통해서 생중계 될 예정이입다. 국내 시간으로 2월 2일 오전 3시에 온라인을 통해서 생중계될 ..

자동차세 납부 카드사별 할인 혜택 (지방세) [내부링크]

매년 1월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자동차세(지방세) 납부의 시기입니다. 어차피 내야 할 세금이라면 조금이라도 혜택이 있는 결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겠죠? 그래서 저는 매년 자동차세 납부 시기가 되면 다양한 카드 혜택을 찾아보았고, 저에게 맞는 결제방법을 선택하였습니다. 올해도 한번 정리해 보았는데요. 정리하고 나니 조금 아쉽게도 작년보다 혜택이 많이 줄은걸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같은 값의 세금을 내고 커피 한잔할 수 있는 방법이니 한 번 읽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올해는 실질적으로 혜택이 있는 카드는 삼성카드, KB국민카드, 롯데카드입니다. 카드사별로 결제 금액에 따른 혜택이 모두 다른데요. 위에 나열한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카드 삼성,국민, 롯데카드 중 가장 혜택이 큰 곳이 삼성..

사업자등록 신청 셀프로 하기 (상가임대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 주택 임대업에 대해서 자세히 다뤘었는데요. 이번엔 상가 임대업 사업자 등록 신청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주택과 겹치는 부문은 사진으로 넣어 놓겠습니다. 혹시 설명이 필요하신 분은 글을 확인해주세요. 사업자등록 신청 10분 안에 셀프로 하는 방법 부푼 마음으로 사업을 시작하면서 처음으로 막히는 부분이 사업자등록 신청일 것입니다. 전문가에게 맡기면 쉽게 해결할 수 있지만 대가를 지불해야 하는 건 당연하겠죠? 집에서도 손쉽게 할 permeate84.com 홈텍스-로그인-신청/제출-사업자등록-(개인)사업자등록 신청 인적사항란을 입력합니다. 상호명, 주민등록번호, 성명은 반드시 작성해야 하고, 휴대전화 번호와 전자메일 주소는 정보수신을 받기 위해서 작성해주시면 좋습니다. 사업장..

사업자등록 신청 10분 안에 셀프로 하는 방법 [내부링크]

부푼 마음으로 사업을 시작하면서 처음으로 막히는 부분이 사업자등록 신청일 것입니다. 전문가에게 맡기면 쉽게 해결할 수 있지만 대가를 지불해야 하는 건 당연하겠죠? 집에서도 손쉽게 할 수 있는 일이기에 저는 조금 아깝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저와 같은 생각이시고, 바쁜 와중에 사업자등록 신청으로 시간 낭비하고 싶지 않은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하나씩 따라 하다 보면 사업자등록 신청을 무사히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주택과 상가 임대 사업 시 사업자등록은 각각 따로 해야 합니다. 주택과 상가 임대 사업을 함께 할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을 따로따로 해줘야 합니다. 같은 부동산이지만 주택은 주거용 건물 임대업으로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이고, 상가 임대 사업은 부가가치세 납세의 의무가 있는 사업입니다...

발렌타인데이 선물 추천 베스트10 [내부링크]

1년 중 하루 2월 14일. 어김없이 찾아오는 발렌타인데이! 뻔하고, 식상하고, 상업성이 짙어서 싫어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기는 하지만 평소 마음에 담고 있던 사람,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날이라는 것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선물을 할 때는 상대의 취향과 스타일에 따라 선물을 하는 것이 너무나 당연하지만, 막상 선물을 할 때 본인이 좋아하는 선물을 하는 경우가 많곤 합니다. 그럴 경우 상대가 만족하지 못 할 수 있고 그런 모습에 본인 또한 실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서 남자들이 받고 싶어하는 발렌타인데이 선물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상대의 취향을 아직 잘 모르는 단계라면 대중적으로 선호도가 높은 선물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 반팔 티 기본 중에 기본인 화이트 & 블랙 반팔티. ..

더 글로리(The Glory) '바둑'에 담긴 의미 [내부링크]

바둑은 두 사람이 흑과 백의 바둑돌을 나누어 가지고 바둑판 위에 번갈아 두어 승부를 겨루는 동양의 보드 게임이다. 바둑의 승리의 조건은 상대방보다 집을 더 많이 만드는 것이다. 단순히 돌을 많이 따는 게임이 아니다. 현대의 수 많은 보드게임과는 달리 철저한 실력 게임으로 땅따먹기라는 지극히 단순한 목표로 승패를 가르지만, 그러다 보니 전략과 전술, 그리고 수단이 자유롭고 이기기 위한 방법이 하나둘이 아니다. 그만큼 고도의 정신력과 인내력 그리고 판단력을 필요로 한다. 김은숙 작가는 왜 극에 바둑을 가져왔을까? 첫번째. 바둑은 집의 중요성을 나타내는 장치이다. 성인이 된 동은(송혜교 분)의 집에는 침대 매트리스 외에는 가해자들의 자신으로만 빼곡하다. 그녀에게 집은 휴식처가 아닌 거대한 바둑판에 불과한 것이..

더 글로리(The Glory) 숨은 비밀 '나팔꽃' [내부링크]

김은숙 작가 드라마의 특징 중 하나는 보통의 물건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는 것이다. '시크릿 가든'에서는 현빈의 반짝이 트레이닝복, '도깨비'에서는 꽃과 목도리, '상속자들'에서는 드림캐처처럼 원래 있었던 물건이지만 드라마 속에서 새롭게 의미를 부여함으로써 다시 한번 태어나게 한다. 또한 시크릿가든에서 , 도깨비에서 와 같이 주인공이 읽고 있는 책을 통해서 주인공 내면의 모습을 함축하여 보여주기도 한다. 더 글로리에서는 '나팔꽃'이 등장한다. 왜 그 많은 꽃들중에 하필 나팔꽃이어야 할까? 나팔꽃 - 선과 악- 천사와 악마 모두의 '나팔꽃' 나팔꽃은 드라마 포스터에 등장한다. 어두운 느낌의 포스터 배경에는 나팔꽃이 있다. 나팔꽃은 하얀색과 노란색이 있으며 줄기가 있어 어떤 이들은 목을 조여오듯 나팔꽃의 줄..

더 글로리(The Glory) 드라마 소개 및 인물배경 [내부링크]

더 글로리 드리마 소개 화제가 되고 있는 더 글로리(The Glory)는 넷플릭스에서 방송되는 김은숙 작가의 드라마이다. , ,, 와 같은 달달 로맨스 드라마의 상징인 김은숙작가의 첫 복수극이자 청소년 관람불가의 드라마이다. 이부분에 대해서 김은숙 작가는 폭력성도 폭력성이지만 작중 주인공의 복수는 사법체계의 도움이 아닌, 사적 제재에 의해 이루어지는데 이에 대한 묘사를 가볍게 할 수가 없어서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을 선택한 것이라 밝혔다. 학교 폭력은 자주 등장하는 화두이고 피해자분들의 글들을 읽어보면 가장 상처를 받은말, 그리고 가장 많이 들었던 말이 '너는 아무 잘못이 없어?'라는 말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어, 나는 아무 잘못이 없어.','네 아무 잘못 없습니다.'를 사명처럼 이해시켜야 되는구나라..

설 명절 선물 추천 베스트 1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3년 새해가 되었습니다. 올해는 설 명절이 양력 1월 22일로 매우 빠른편인데요. 해가 바뀌고 정신없는 요즘! 설 명절 선물을 고를 시간과 여유가 없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스센이 준비한 입니다. 물가가 많이 오른 요즘 명절에 차례를 지내시는 부모님이나 가까운 친척, 직장동료, 친구, 지인들에게 선물하면 좋은 것들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설 명절 선물 추천 1 요즘 물가를 생각하면 가장 현명한 선물인 것 같습니다. 차례상을 준비하는 분들이나 명절 선물을 사야하는 분들 모두에게 유용합니다. 요즘은 직접 전해주지 않아도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하여 부담없이 선물을 전달 할 수 있습니다. 설 명절 선물 추천 2 고기 드시는 분들 중에 소고기 싫어 하시는 분들은 없죠? 명절 상차림에 사..

<쌈, 마이웨이> 청춘들의 현실적인 사랑 이야기 [내부링크]

드라마 소개 쌈, 마이웨이는 2017년 5월 22일 방송된 KBS 드라마입니다. 특이한 제목으로 방송전부터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쌈'이 무슨 뜻인지에 대해서 많은 추측들이 있었습니다. "'썸'을 '쌈'으로 재미있게 표현한 것이다"에서부터 상추쌈과 같은 먹는 '쌈'을 뜻한다는 추측까지 있었지만 제작발표회에서 '쌈'은 싸움의 줄임말이라고 명쾌한 해답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쌈 마이웨이는 싸움의 줄임말인 '쌈'과 '마이웨이(my way)'를 합쳐서 만든 제목으로 "인생 한 판 싸움을 멋있게 마이웨이로 달려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주고자 패기 넘치는 제목으로 정하게 되었다"라고 설명하였습니다. 드라마는 세상이 보기엔 부족한 스펙을 갖고 있는 주인공들에게 그 스펙에 맞는 삶을 강요하는 현실 속에서도 남들이 뭐라고..

연애의 발견, 한 번씩 다시 보는 드라마 [내부링크]

연애의 발견 소개 연애의 발견은 2014년 8월 18일에 방송된 KBS 드라마입니다. 정유미, 문정혁 주연의 로맨스 드라마로 방송 당시 풋풋하고, 솔직하고, 직설적이면서 현실적인 내용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남녀 주인공들이 자신의 마음을 인터뷰 형식으로 표현하는 것도 신선하였습니다. 시청율은 수도권 최저 시청률 6.2%, 최고 시청률은 9.3%로 시청률이 매우 높은 드라마는 아니었지만 달달하고 공감가는 연애스토리로 젊은층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으며 마니아 시청자를 보유하기도 하였습니다. 드라마가 방송된 지 9년이 다 돼가는 지금도 일 년에 한 번씩 드라마들 다시 본다는 사람이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다시 보기 하게 되는 드라마입니다. 그리고 2022년에는 중국에서 '연애적하천'이란 제목으로 리..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는 사랑의 완성 [내부링크]

기다리고 기다렸던 시즌2가 오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신원호 감독이 처음부터 시즌제로 기획한 작품입니다. 그래서 기존의 스태프와 출연진이 그대로 시즌1에서 시즌2로 이어질 수 있었습니다. 큰 인기를 얻었던 시즌1이 끝나고 많은 시청자들은 시즌2를 오매불망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시즌2는 2021년 6월 17일에 방송이 시작되었습니다. 시즌 1에서는 결방 없이 정주행 되었지만, 시즌 2에서는 코로나19와 월드컵이라는 변수로 2회의 결방이 있었습니다. 결방 소식에 많은 시청자들은 아쉬워했지만 대신 를 방영하고, 스페셜 앨범도 나와 그 허전함을 채울 수 있었습니다. 드라마 밖에서도 서로 친한 연기자들을 보며 많이 흐뭇해하기도 했습니다. 시즌2를 오래 기다린 만큼 '과연 시즌1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을까?'..

별에서 온 그대, 김수현·전지현 주연 드라마 [내부링크]

드라마 정보 별에서 온 그대는 2013년 12월 18부터 2014년 2월 27까지 방송된 SBS 드라마로 전작인 '상속자들'의 후속작입니다. 2012년에 개봉한 영화 도둑들에서 함께 호흡을 맞췄던 김수현과 전지현이 다시 같은 드라마에서 상대 배우로 출연하게 되면서 방송전부터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드라마 장르는 기본적으로는 로맨틱 코미디이면서 초능력물, 어반 판타지, SF, 사극, 스릴러, 추리까지 다양한 장르가 혼합된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자칫 막장 드라마 특유의 자극적인 연출이나 스토리로 빠질 수가 있었지만 그런 위험에 빠지지 않고, 각 장르마다의 특색을 잘 섞어 훌륭한 스토리와 매력적인 캐릭터들을 내세우며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동남아 등 해외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드라마는 1609년 ..

<슬기로운 의사생활> 기분 좋은 선한 드라마 [내부링크]

율제병원 '99즈'의 소개 은 2020년 3월 12일 부터 2020년 5월 28일까지 방영된 tvN 드라마입니다. 응답하라 시리즈의 신원호 감독의 새로운 의학 드라마로 많은 기대 속에 방송되었고 결과는 대성공이었습니다. 방송 이후 우리나라에는 율제병원이 마음속제 자리 잡게 됩니다. 그리고 율제병원에는 드라마의 주인공들인 이제 40살에 접어든 99즈 들이 있습니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99학번인 그들은 서로 너무 다르지만 너무나 좋은 사람들입니다. 김준완, 안정원, 양석형, 이익준, 채송화 이렇게 다섯 명입니다. 김준완(정경호)은 흉부외과 과장 겸 부교수로 익준과는 창원에서 같은 고등학교를 졸업한 오랜 친구입니다. 말과 행동은 까칠하지만 후배들이나 실습 온 학생들에게 카페에서 결제하라며 카드를 던져주곤 합..

<김비서가 왜 그럴까> 박서준·박민영 주연 드라마 [내부링크]

웹 소설에서 드라마가 되기까지 김비서가 왜 그럴까는 2018년 6월 6일부터 2018년 7월 26일까지 tvN에서 방송된 16부작 드라마입니다. 이 드라마는 현대 로맨스 장르의 정경운 작가의 웹 소설 를 원작에서 시작하여 김영미 작가의 웹툰 로 이어진 뒤, 드라마 까지 나오게 되었습니다. 드라마 제작 당시 캐스팅 확정 이전부터 주인공으로 누가 될지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기도 하였습니다. 남자 주인공으로 언급되었던 후보는 박서준과 지창욱이 있었습니다. 소설을 웹툰 화 했을때 작가는 최상위 스페셜리스트 무결점 완전체라는 캐릭터를 살리기 위해 외모에 많은 신경을 썼고 완벽주의에 나르시시스트라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차가운 이미지를 그림으로 표현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두 명의 배우 중 박서준이 캐스팅되었을 때 ..

<두번째 스무살> 겁 없던 스무 살로 다시 살기 [내부링크]

최지우 주연의 '두번째 스무살' 은 2015년 8월 28일에서 2015년 10월 17일까지 방송된 tvN 16부작 드라마입니다. 방송 당시 큰 성공을 거둔 전작인 '오 나의 귀신님'의 후속작으로 많은 사람들의 기대와 부담감을 동시에 받았습니다. '찬란한 유산', '내 딸 서영이'의 작가인 소현경 작가가 집필하였고, 배우 최지우와 이상윤 그리고 최원영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최지우가 tvN에서 처음으로 드라마에 출연하여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새로운 도전이었던 최지우는 기존의 멜로 영화의 청순가련의 이미지와는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극 중 38세의 아줌마가 다시 대학을 다니게 되는 역할이었는데 최지우는 실제 대학생 같은 풋풋함과 설렘을 잘 전달하였고, 유쾌한 코믹 연기와 노련미까지 보여주며 다채..

<로맨스는 별책부록> 책 만드는 사람들의 선한 이야기 [내부링크]

출판사를 배경으로 한 사람들의 이야기 은 2019년 1월 26일부터 3월 17일까지 tvN에서 16부작 드라마입니다. '로맨스가 필요해', '연애의 발견'을 극본 한 정현정 작가의 작품으로 이나영, 이종석이 주연을 맡으면서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하였습니다. 드라마는 출판사를 배경으로 책을 안 읽는 세상에서 책을 만드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책을 만든다고 하면 글을 쓰는 작가만을 생각하게 되는데 그 외에도 편집자, 마케터, 디자이너, 제작 담당 등 책 한 권이 나오기까지 많은 영역의 사람들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글보다는 이미지를 소비하는 시대로 독서 인구가 감소하고 종이책의 필요성도 점차 줄어들고 있습니다. 드라마에서는 하루에 118권의 책이 나오지만 그중 10권을..

<상속자들> 다시 보고 싶은 드라마 [내부링크]

2013년 '김탄'의 탄생 왕관을 쓰려는 자, 그 무게를 견뎌라-상속자들(이하 '상속자들') 드라마는 2013년 10월 9일에 방영된 SBS의 드라마입니다. '파리의 연인', '시크릿 가든', 신사의 품격'으로 유명한 김은숙 작가의 작품으로 주연은 이민호(김탄), 박신혜(차은상), 김우빈(최영도)가 맡아 연기하였습니다. 드라마는 하이틴 로맨스 드라마로 대한민국 상위 1%에 속하는 재벌가의 10대 고등학생들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로 방영 당시 한국판 가십걸이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드라마는 처음 시작부터 10%대의 시청률이 나와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하였고, 마지막 시청률은 전국 25.6%, 수도권은 28.6%까지 오르면서 대성공을 거두게 되었습니다. 또한 드라마는 한국을 넘어 중국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신과 함께 : 죄와 벌> 죽는다고 끝이 아님을 알려주는 영화 [내부링크]

1. 영화 정보 영화 은 2017년 12월 20일에 개봉한 김용화 감독의 영화이다. 판타지, 액션, 드라마 장르로 배우 하정우, 차태현, 주지훈, 김향기가 출연하였다. 주민호 작가의 웹툰 '신과 함께'를 영화로 만든 작품으로, 저승 편을 기반으로 각색되었다. 2017년 9월 26일에 새로운 포스터와 함께 티저 영상이 처음 공개되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원작에 비해 상당히 달라진 부분이 있었는데 원작에서는 김자홍(차태현)의 직업이 일반 회사원에서 소방관으로 변경되었고, 진기한 변호사는 아 등장하지 않게 되었다. 대신 진기한 변호사의 역할은 강림(하정우)이나 덕춘 등의 저승차사가 대처한다. 또한 원래 꼴통 성격의 강림은 유능하고 카리스마 넘치며 인정도 갖춘 완성형 캐릭터로 바뀌었고, 과묵하며 냉철하지만 때론..

<꼬마참새 리차드: 아프리카 원정대> 애니메이션 추천 영화 [내부링크]

1. 영화 정보 세계를 놀라게 할 초특급 '새'들이 국내 극장가에 상륙하였다. 영화 는 2017년 6월 15일에 개봉한 애니메이션 영화이다. 독일, 벨기에, 노르웨이, 룩셈부르크 유럽 4개국 애니메이션 명가들이 함께 힘을 모아 만든 영화이다. 오랜 경험으로 실력을 쌓은 애니메이션 명가들이 참여한 초특급 글로벌 프로젝트인 만큼 제작 단계에서부터 뜨거운 관심을 보았다. 유럽 각국의 실력파 제작진 180명이 총 3년의 공들여 만든 이 영화는 2017년 베를린국제영화제 제너레이션 Kplus 경쟁 부문에 초청받으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제너레이션 Kplus 경쟁 부문은 전 연령이 관람 가능한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성장 영화를 다룬 부문으로, 주인공인 리차드의 한계를 뛰어넘는 도전과 탄탄한 성장 스토리가 인정을 받은..

<극한직업> 마음 놓고 웃을 수 있는 천만 관객 영화 [내부링크]

1. 영화 소개 및 등장인물 말이 필요 없는 영화는 2019년 1월 13일 개봉한 이병헌 감독의 영화이다. 코미디 중심의 범죄, 액션, 형사 장르의 영화이다. 류승룡, 이하늬, 진선규, 이동휘, 공명이 주인공으로 출연한다. 영화는 경찰 마약반이 잠복근무로 위장 수사를 하기 위해서 치킨집을 운영한다는 주제의 영화이다. 말이 안 되지만 너무 재미있어 말이 되는 영화이다. 고상기=고반장 (류승룡) 고상기는 서울 마포 경찰서 마약반 반장이다. 성적이 저조한 마약반은 해체 위기에 처한다. 보기와는 달리 허당인지라 처음부터 끝까지 조금 부족한 모습들을 보여주지만, 팀을 이끄는 반장답게 전투력은 서 내에서도 탑 클레스로 손꼽힌다. 경찰서 내에서 그가 좀비라는 소문이 있다. 이유는 강력계 경력 20년 중 칼에 12번이..

<초능력자> 세상을 멈춘 강동원, 이겨내는 고수 [내부링크]

1. 소개 '세상이 멈췄다. 딱 한 놈만 빼고...' 영화 는 2010년 11월 10일에 개봉된 김민석 감독의 영화이다. 당시 대한민국 대표 미남 배우들인 강동원과 고수의 만남으로 큰 화제가 되었다. 영화는 SF 범죄 드라마 장르로 제목처럼 신기한 초능력을 소재로 한 영화이다. 크게 보면 초능력을 가진 악인과 그에 맞서는 또 다른 선한 초능력자와의 대결이라 할 수 있다. 우리에게 친근한 배우의 출연으로 자칫 히어로물로 생각하고 아이들과 함께 보려는 분들은 이 영화가 15세 이상 관람가 등급임을 잘 알고 보기를 바란다. 영화는 두 주연 배우 외에 두 명의 외국인 조연 배우의 활약도 상당했다. 터키와 가나의 국적을 가진 그들은 마치 원어민처럼 한국어를 유창하게 구사하여 놀라움을 자아냈다. 영화는 2012년 ..

<클래식> 시간이 흘러도 슬픈 로맨스 영화 [내부링크]

1. 영화 소개 영화 은 2003년 1월 30일에 개봉한 로맨스 영화이다. 개봉한지 20년이 다 돼가는 지금에도 우리나라 최고의 슬픈 로맨스 영화로 손꼽히고 있다. 영화는 로 널리 알려지 곽재용 감독이 만든 작품으로 손예진, 조승우, 조인성이 주인공으로 출연한다. 1인 2역의 손예진은 과거와 현재에서 모두 열연하였고, 조승우는 과거, 조인성은 현재에서의 사랑을 연기하였다. 무려 20년 전, 지금은 연기파 배우로 우뚝 선 조인성이지만 그 당시는 연기력 문제로 통편집 되는 수모를 겪었었다. 그래서 영화는 내용은 과거의 사랑 이야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조인성이 손예진에게 옷으로 우산처럼 비를 막아주며 빗속을 함께 뛰어가는 장면은 클래식의 명장면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영화는 1960~70년대와 현재라는 ..

<써니> 여고시절 추억 소환 영화 [내부링크]

1. 영화 소개 '가장 찬란한 순간, 우리는 하나였다' 영화는 2011년 5월 4일에 개봉한 한국 영화이다. 지난번 포스팅한 을 만든 강형철 감독의 영화이다. 개봉 1달 만에 300만 관객을 달성하며, 과속스캔들에 이어 그의 능력을 다시 한번 입증할 수 있었던 영화이다. 영화는 조금 특이하게 극장에서 한창 흥행한 후 감독판을 따로 개봉하였다. 감독판은 2011년 7월 28일에 개봉되었다. 상영시간은 135분으로 기존 일반판보다 11분가량이 추가되었다. 그리고 기존판은 15세 관람가였고, 감독판은 청소년 관람불가 판정을 받았다. 추가 된 내용에서는 다소 더 폭력적인 장면이 나오거나, 거친 말들이 더 나온다. 밝은 노래와 안무로 아이들과 함께 보다가 살짝 '어?' 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으니 미리 주의하는 ..

<미스터 주:사라진 VIP>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영화 [내부링크]

1. 소개 '인간과 동물의 역대급 팀플레이기 시작된다!' 는 2020년 1월 22일에 개봉한 영화이다. 김태윤 감독의 영화로 이성민, 김서형, 배정남, 갈소원이 출연하였고, 동물 목소리로 신하균, 유인나, 김수미, 이선균, 이순재 등 유명 배우들이 영화에 참여하였다. 영화는 국가정보원 에이스 요원인 이성민이 특별한 VIP를 경호하던 임무를 수행하던 중 사고로 VIP를 잃어버리고 ,실수로 넘어진 후 온갖 동물들의 말들이 들리기 시작하면서 영화는 전개된다. 영화에 대한 평가는 가히 극과 극이다. 영화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한 관객들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영화를 좋아하였다. "소재가 신선하고 휴먼과 코믹이 잘 어우러진 가족끼리 볼 수 있는 따뜻한 영화라서 좋았다. 특히 동물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꼭 봐야 할..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원조 워라밸 영화 [내부링크]

1. 영화 소개 는 2006년 10월 25일 우리나라에 개봉된 영화로 16년이 지난 지금에도 많은 사람을 받고 있는 영화이다. 처음 개봉 당시 제목이 특이하고 멋있어서 영화를 봤던 거 같다. 지금 생각해도 참 잘 붙여진 제목이고, 영화에 딱 맞는 제목인 것 같다. 데이빌 플랭클 감독의 영화로 메릴 스트립, 앤 해서웨이가 주인공으로 출연하다. 앤 해서웨이가 우라 나라에 얼굴을 알린 결정적인 영화이기도 하다. 영화는 메릴 스트립이 세계적인 유명 패션잡지 런웨이의 편집장 미란다 프리슬리 역을 맡았고, 앤 해서웨이가 그녀의 비서 앤드리아 삭스 역을 맡았다. 인물은 가상이지만 패션 디자이너 잡지 등은 실명으로 나온다. 그래서인지 패션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작품이기도 하다. 영화의 소재는 실화를 바..

<동감> 유지태·김하늘, 투샷만으로 설레는 영화 [내부링크]

1. 동감(2000) 소개 영화 은 2000년 5월 27일에 개봉한 김정권 감독의 영화로 대한민국 대표 판타지 멜로 영화라 할 수 있다. 유지태, 김하늘 주연의 영화로 바이 준(1998)으로 데뷔한 이들은 을 통해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추고 배우로서 성장하는 발판을 마련하였다. 실제로 유지태는 신인남우상을 수상하였고, 김하늘을 여우주연상을 수상하였다. 당시 통계 체계가 잘 추어지지 않았을 때라 정확한 관객 수는 파악이 불가능 하나 대략 120만 명으로 추정된다. 2020년 5월 14일에는 개봉 20주을 맞이하여 영화관에서 재개봉하였다. 이는 4K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아날로그 원본을 디지털 과정을 통해 고화질의 화면과 음질로 다시 만든 영상을 만들었다. 재개봉 당시 관객들은 다음과 같이 얘기했다. "한국 멜..

<댄싱퀸> 웃음과 감동, 동시에 잡은 영화 [내부링크]

1. 영화 댄싱퀸 소개 영화은 2012년 1월 18일에 개봉한 이석훈 감독의 영화로, 황정민, 엄정화, 라미란, 정성화, 이한위가 출연한다. 코미디 드라마 장르로 총관객 수 4,058,225명으로 엄청난 흥행을 이룬 영화는 아니지만, 배우들의 연기력은 매우 높이 평가되고 있고,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잡은 영화라 평가되고 있다. 영화의 소재는 한 부부의 뒤늦은 꿈에 대한 도전이라고 할 수 있다. 젊었을 때 신촌의 마돈나로 불렸던 여성이 평범한 아이의 엄마로 지내던 중 오랜 꿈이었던 가수가 되려 하고, 그의 남편은 때마침 동시에 서울시 시장이 되려고 한다. 각자가 이루고자 하는 꿈의 방향이 달라도 너무 달라 벌어지는 에피소드에 관한 영화이다. 이 영화의 특징은 배우 황정민, 엄정화, 이한위는 자신의 본명으로..

<미쓰 와이프> 엄정화의 연기가 빛난 영화 [내부링크]

1. 영화 소개 및 관객 평 ' 난 누구? 여긴 어디? 가족인데 이상하게... 낯설다?!' 는 2015년 8월에 개봉한 강효진 감독, 엄정화·송승헌 주연의 가족, 코미디 장르의 영화이다. 한국의 마돈나 엄정화와 대한민국 대표 미남 송승헌의 만남으로 개봉 전부터 이슈가 되었고, 개봉 후 총관객 수는 988,451명을 기록하였다. 극중 엄정화는 영화 제목처럼 미쓰인 변호사 역할과 와이프인 평범한 아줌마 역할을 찰떡같이 연기하였다. 송승헌은 평소 차가운 도시 남자의 이미지를 벗어나 한 가정의 남편 역할을 무난히 소화하였다. 영화의 비중이 엄정화가 차지하는 부분이 많아서 엄정화가 돋 보이는 영화이기도 하다. 영화를 본 관객들을 "기대 안 하고 봤는데 재미있고 감동적이다" 라는 말이 많았고, "묘한 매력이 있는 ..

<어거스트 러쉬> 가족 모두 볼 수 있는 음악영화 [내부링크]

1. 영화 소개 '음악은 사랑을 낳고, 사랑은 운명을 부른다.' 영화 는 2007년 11월 29일에 개봉된 커스틴 쉐리단 감독의 음악영화로 고아 소년 에반(어거스트 러쉬)이 음악을 통하여 부모님을 찾는 과정을 그린 영화이다. 프레디 하이모어(에반 테일러/어거스트 러쉬), 조나단 리스 마이어스(루이스 코넬리), 케리 러셀(라일라 노바첵), 로빈 윌리암스(맥스웰 위저드 웰리스) 이 출연한다. 프레디 아이모어는 '찰리와 초콜릿 공장'의 주인공 찰리 역을 연기하여 유명해진 아역 영화배우로 할리우드에서 '착한 소년' 이미지의 대표자라 할 수 있다. 어거스트 러쉬 이후에도 꾸준히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데, 동안으로 유명하고 아역 시절의 준수한 외모를 잃지 않고 잘 성장하였다. 모든 연령대가 볼 수 있는 어거스트 러..

<겨울왕국 2> 다시 찾아온 가족들의 겨울 영화 [내부링크]

1. 소개 2019년 11월 21일, 드디어 가 개봉되었다. 2013년에 개봉한 겨울왕국의 후속작으로 전작의 개봉 이후 5년 만에 드디어 개봉을 했다. 애니메이션이지만 아이들보다는 어른들이 더 기다리고 기대했던 영화이다. 개봉 당시 전작의 역대 애니메이션 박스오피스 1위 타이틀을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되었는데 결과는 대성공 있었다. 국내 상영 애니메이션 중 흥행 1위의 자리를 차지하였다. 2편에 대한 여러 의견들이 있었지만 1편 보다 더 완성도가 높다는 의견도 많이 있다. 1편은 신선한 충격 풋풋함이었다면, 2편은 탄탄한 내용의 웅장함이 느껴지는 영화이다. 겨울왕국 2를 비롯한 겨울왕국 시리즈물은 한국어 더빙이 큰 인기를 받은 작품이다. 다른 외국 작품들은 더빙이 어색하다는 이유로 영화의 몰입감을 방해하여..

<8월의 크리스마스> 시간이 흐를수록 아련한 영화 [내부링크]

1. 8월의 크리스마스 소개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나는 긴 시간이 필요한 사랑을 하고 있다.' 는 멜로 영화의 대가 허진호 감독의 데뷔작이자 한석규, 심은하 주연의 영화이다. 개봉은 무려 1998년 1월 24일에 개봉되었고, 2013년 11월 6일에 재개봉 되었다. 그는 한 인터뷰에서 처음 영화를 생각하게 된 동기로 가수 김광석의 활짝 웃는 영정사진을 보고 이이디어를 받아 시나리오를 쓰게 되었다고 한다. 죽어가는 사람의 일상에서 물론 고통도 있겠지만 밝은 부분이 있을 거 같다는 생각에 그 밝음에 초점을 두고 영화를 만들었다고 한다. 영화는 죽음을 앞둔 한 남자의 과정을 담담하게 그려낸다. 그리고 두 남녀의 마음을 잔잔하게 표현하다. 영화의 원래 제목은 황동규 시인의 시에서 따온 "즐거운 편지..

<7번방의 선물> 웃기지만 너무 슬픈 영화 [내부링크]

1. 소개 영화 은 2013년 1월 13일에 개봉한 이환경 감독의 영화로 류승룡과 아역배우 갈소원이 주인공이다. 두 배우뿐만 아니라 오달수, 정진영, 박상면, 박원상, 김정태 등 연기파 배우들이 출연하여 영화의 맛을 풍부하게 해주었다. 영화는 한국 코미디 영화, 실화 바탕 영화, 천만 관객 돌파 영화라는 수식어를 함께 갖고 있다. 영화는 1972년 9월 27일에 강원도 춘천시 우두동에서 일어난 어린이 강간 살인 조작 사건을 모티브 한 영화이다. 당시 그 사건은 2001년 12월 15일에 '그것이 알고 싶다'를 통해 재조명되기도 하였다. 사건은 춘천 경찰서 역전 파출소장의 10살 딸이 살해당하고 논둑길에서 발견된 사건이다. 당시에 범인의 혈흔과 결정적 증거가 발견되었지만 당시의 기술로는 범인을 찾을 수가 ..

<수상한 그녀> 당신도 '청춘 사진관'을 발견한다면? [내부링크]

1. 소개와 줄거리 '70대 할머니에서 하루아침에 20대 꽃처녀로 돌아간다면?' 영화는 코미디, 판타지 장르의 영화로 오징어 게임의 황동혁 감독의 2014년 1월에 개봉한 영화이다. 개봉 당시 수상한 그녀는 겨울왕국1과 개봉 시기가 비슷하여 많이 밀리는 편이였는데, 그 이후 우리나라 명절 때 가족과 함께 볼 수 있는 영화로 많이 알려져 뒤늦게 많은 이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은 영화이다. 아들 하나 있는 오말순(나문희)은 아들을 자랑하며 사는 것이 유일한 낙인 보통의 할머니이다. 아들, 며느리, 손자, 손녀와 함께 한집에 살고 있다. 며느리와 약간의 트러블이 있던 어느 날 오말순은 자신을 요양원으로 보내려는 가족들의 대화를 엿듣게 된다. 마음이 뒤숭숭한 오말순은 집을 나와 밤길을 걷고 있는데 오묘한 느낌의 ..

<헬로우 고스트> 식스센스급 반전 영화 [내부링크]

1. 줄거리 및 결말 영화는 2010년 12월 22일에 개봉한 차태현, 강예원 주연의 영화이다. 상만(차태현)은 고아로 자라 너무 외로워서 죽는 것이 소원인 남자이다. 그래서 죽기 위해서 여러 번 노력을 하였는데 이상하게도 그럴 때마다 실패를 하고 한다. 수면제를 먹고 자살을 시도하다 실패한 어느 날, 거의 죽다 살아나서인지 갑자기 귀신이 보이기 시작한다. 할아버지 귀신, 골초 아저씨 귀신, 울보 아줌마 귀신, 초등 귀신 이렇게 총 네 명의 귀신으로 그들은 상만의 몸에 빙의하여 이상한 것을 요구하기 시작한다. 그들을 떼어낼 수 있는 방법은 그들이 이승에서 이루지 못한 소원을 이루게 해줘야 하는 것이다. 상만은 울며 겨자 먹기로 결국 하나씩 소원을 들어주기로 한다. 할아버지 귀신의 소원은 호스피스 병동에 ..

<내 머리속의 지우개> 정통 멜로 영화 [내부링크]

1. 소개 내 머리속의 지우개는 이재한 감독, 정우성, 손예진 주연의 멜로 영화이다. 젊은 나이에 알츠하이머 증후군을 앓게 된 여자 수진(손예진)과 건축가 철수(정우성)의 사랑 이야기를 그린 영화로 한국 멜로 중에서 꼽히는 명작이다. 흥행에도 성공하여 당시 멜로 영화 최다 관객인 256만 명을 기록하였다. 영화는 2001년에 방영된 일본 단막극 가 원작으로 이를 리메이크하여 만든 작품이다. 당시 일본에서도 30억 엔이 넘는 수익을 올리는 대히트를 기록하여, 역수출로 대성공을 이룬 작품으로도 큰 화제가 되었다. 2. 줄거리 수진과 철수의 첫 만남 수진은 유달리 건망증이 심한 것이 특징이다. 편의점에 가면 계산한 물건과 지갑을 놓고 나오기 일쑤였다. 그날도 어김없이 계산한 콜라와 지갑을 편의점에 놓고 나왔고..

<과속스캔들>마음 편히 볼 수 있는 기분 좋은 영화 [내부링크]

1.과속스캔들, 제목과 다른 건전한 영화 과속스캔들이란 단어는 과속과 스캔들의 합성어로 과속은 우리 국어사전에 '남녀가 결혼하기 전에 아기를 가짐을 속되게 이르는 말'을 뜻한다. 다시 말해 혼전 임신을 뜻하는 것이다. 그러면 사전에 있는 의미로 해석한다면 혼전 임심에 관한 스캔들에 관한 영화가 되는 것이다. 영화에서는 3대에 걸친 과속스캔들이라고 하니 이 얼마나 불건전한 내용이 아니겠는가? 하지만 영화는 이런 예상과는 달리 코믹하고, 감동적이며, 가족 간의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영화이다. 많은 관객들은 가볍게 영화를 보러 갔다가 눈물을 흘리고 나왔다고 하였다. 나 또한 그중 한 명이었다. 14년이 지난 지금 다시 봐도 전혀 어색하지 않고, 여전히 기분 좋으며, 가족과 함께 볼 수 있는 영화로 과속스캔들은..

<겨울왕국> 겨울이면 다시 보고 싶은 가족영화 [내부링크]

1. 2014년 겨울, 대단했던 '얼어붙은 세상을 녹일 자매가 왔다!' 은 전통적인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특징인 남녀 간의 사랑 이야기를 벗어나 두 재매가 만들어가는 사랑과 화해를 그린 영화이다. 겨울왕국은 2013년 11월 27일 미국 개봉을 시작으로 우리나라에서는 2014년 1월 16일에 개봉하였다. 개봉과 동시에 많은 이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았고, 그에 힘입어 개봉한지 45일 만에 천만 관객 돌파라는 큰 기록을 갖고 있게 되었다. 또한 8년이 지난 지금에도 역대 애니메이션 국내 관객 수 2위라는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다.(아쉽게도 1위는 겨울왕국의 후속작인 겨울왕국2에 물려주었다.) 겨울왕국은 좋은 흥행 성적뿐만 아니라 영화 비평에서도 디즈니 르네상스 시대 이래 최고의 뮤지컬 애니메이션 영화라는 평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