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drinker의 등록된 링크

 peterdrink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74건입니다.

[Day-5] - 잠과의 사투 [내부링크]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것의 차원을 넘어서 이러한 습관의 quality를 높이기 위해서는 당연히 해당하는 아이템들을 제대로 수행해야 한다. 예를 들어, 프로그래밍 공부를 할 때는 단순히 인강을 듣는 수준이 아니라..

[Day-4] 2H1T - 뭔가 삶의 나사를 단단하게 조여주는 느낌 [내부링크]

4일 차 2H1T를 하면서 드는 느낌은 타이틀과 같이 뭔가 삶의 나사를 보다 단단하게 조여준다는 느낌이다. 그 전까지는 To-do list를 적고, 그것을 완수해 가는 것이 유일한 미션이었지만, 그렇게 할 경우 되돌아보..

[Day-3] 2H1T - 1차 관문 [내부링크]

습관 형성의 첫번째 관문인 3일차가 되었다. 의지력과 지속성의 에너지가 아직은 충분히 남아있기에 별 어려움은 없기도 하다. 조금 더 일찍, 방학이 시작되자 마자 이렇게 했으면 3달이라는 시간 동안 충분히 체..

[Day-2] 2H1T - 기록의 즐거움 [내부링크]

이제 2H1T 2일차에 들어섰다. 아직은 습관으로 형성되려면 멀었지만, 이렇게 어느정도 압박감과 부담감이 있어야 확실히 내것으로 만들어갈 수 있다는 것은 그 누구보다도 내가 잘 알고있다. 한꺼번에 2H1T를 작성..

[Day-1] 2H1T - 작심삼일의 악순환 끊기 [내부링크]

본격적으로 2H1T를 시작하는 첫 날이다. 작심삼일이 되지 않도록 꾸준히 기록해 가면서, 방향성을 잡고, 동시에 내 삶에 최적화해서 적용해 나가려 한다. "작심삼일의 악순환"을 끊기 위한 가장 현실적이고 확실한..

[Day-0] 2H1T [내부링크]

오늘부터 내 블로그에 2H1T 기록을 시작하려 한다. 2H는 Highlights와 Habits를 말하며, 1T는 Thanks를 의미한다. 이 아이디어는 아래의 유튜브로부터 얻었고, 평소에도 이와 비슷한 고민하던 차에 마침내 결단을..

유튜브 프리미엄 3달 동안 (캐나다 $0.99, 한국 900원)으로 보는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 프리미엄 3달 동안 (캐나다 $0.99, 한국 900원)으로 보는 방법 유튜브에서 아래와 같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게 무슨 이야기인가 하면.. 내 초대 링크로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을 하면 가입..

내가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이유 [내부링크]

내가 블로그 포스팅을 하는 이유 간간이 주변 사람들이 나에 물어본다. 공부하느라 바쁠텐데, 캐나다 생활 적응하느라 정신이 없을텐데, 블로그 할 시간은 있느냐? 왜 쓸데없이 글을 쓰느라 시간을 낭비하느..

캐나다 밴쿠버에서 이사할 때 필요한 필수 아이템 정리 [내부링크]

캐나다 밴쿠버에서 이사할 때 필요한 필수 아이템 정리 캐나다 밴쿠버에 넘어오면 기본적으로 계약기간이 1년이기 때문에 1년 살기할 것 아니면, 거의 매년 이사 다닌다는 생각을 기본적으로 가져야 한다...

자바의 람다식(Lambda Expression), 그 존재의 이유에 대한 깊은 고찰 [내부링크]

자바의 람다식(Lambda Expression), 그 존재의 이유에 대한 깊은 고찰 자바를 공부하면서 드디어 만나고야 말았다. 내가 여기서 '드디어'라는 표현을 사용한 이유는 아래의 포스팅들을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20..

바이낸스 선물 모의 거래 1차 시도 [내부링크]

바이낸스 선물 모의 거래 1차 시도 아래와 같이 분석한 내용을 바탕으로 바이낸스 선물 모의 거래를 첫 시도해 보려한다. 2022.08.13 - 엘리어트 파동 이론을 적용한 차트 공부 시작 (Feat. TradingView) 물론 지..

바이낸스 선물 거래 (계산기 활용법) [내부링크]

바이낸스 선물 거래 (계산기 활용법) 현재까지 바이낸스 선물 거래를 위한 기초 지식을 아래와 같이 정리했으니, 혹시 기초를 찾다가 온 사람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기 바란다. 1. 지금 생각이 답이다 (최근의..

텐션을 높이고 싶을 때 듣는 중독성 있는 뮤비 (Paripi Koumei) [내부링크]

텐션을 높이고 싶을 때 듣는 중독성 있는 뮤비 (Paripi Koumei) 학생으로서 당연히 해야할 의무인 공부를 하면서도, 가끔은 텐션이 떨어지고 지칠 때가 있다. 아니, 있는 정도가 아니라 많은 것이 사실이다. 그래..

엘리어트 파동 이론을 적용한 차트 공부 시작 (Feat. TradingView) [내부링크]

엘리어트 파동 이론을 적용한 차트 공부 시작 (Feat. TradingView) 엘리어트 파동 이론에 대한 1차 학습을 마쳤고, 최근에 한차례 리뷰 및 정리도 완료했다. 이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면 되겠다. 2022...

엘리어트 파동이론 엑셀 시뮬레이터 [내부링크]

엘리어트 파동이론 엑셀 시뮬레이터 그 동안 공부하고 정리했던 엘리엇 파동 이론을 적용하여 엑셀로 시뮬레이터를 만들고 있는 중이다. 참고로 엘리어트 파동 이론에 대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팅에서 읽어볼 수..

[자바 스프링] 스프링의 정석 공부 시작 (명확한 방향 잡기의 중요성) [내부링크]

[자바 스프링] 스프링의 정석 공부 시작 (명확한 방향 잡기의 중요성) 2022.07.11 - [스터디 코드/JAVA] - 개발 언어 공부에 대한 고찰 (언어 선택, 에디터 선택) 개발 언어 공부에 대한 고찰 (언어 선택, 에디터..

엘리어트 파동이론 핵심 요약 정리본 (1번 파동 ~ 5번 파동, a파동 ~ c파동) [내부링크]

엘리어트 파동이론 핵심 요약 정리본 (1번 파동 ~ 5번 파동, a파동 ~ c파동) 작년 이맘때 쯤에 엘리어트 파동이론에 대해 열심히 공부하고 정리를 했었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지금 시점에 와서는 많은 부분을 까먹..

코인/가상화폐 지갑의 종류 (핫 월렛 Vs. 콜드 월렛) [내부링크]

코인/가상화폐 지갑의 종류 (핫 월렛 Vs. 콜드 월렛) 크립토 기초 시리즈 9번째 포스팅의 주제는 위와 같다. 혹시 내 포스팅에 처음 찾아온 코린이라면, 정말 잘 찾아왔다. 그리고 급하지 않다면, 아래의..

이더리움, 가스비가 뭔가? (응용 편) [내부링크]

이더리움, 가스비가 뭔가? (응용 편) 지난 시간에 살펴봤던 이더리움 가스비의 기초에 이어서 응용 편을 시작해 보려한다. 혹시 여러분이 처음 이 포스팅을 검색해서 들어왔다면, 그리고 코린이라면 매우 잘..

자바의 정석 7장 요약 [내부링크]

자바의 정석 7장 요약 지금까지 자바의 정석 7장을 3번째 정독했다. 그리고 정독을 하면서 아래와 같은 포스팅을 하기도 했다. 물론, 아래와 같이 정리한 것은 이렇게 정리를 해서 내것으로 만들기 위함이 1차..

[코딩 최적화] 자바 이클립스 단축키 및 자동완성 재설정 (sync with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내부링크]

[코딩 최적화] 자바 이클립스 단축키 및 자동완성 재설정 (sync with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내가 자바(Java) 공부에 집중을 하기로 결정하고 실행하면서, 한 가지 더 의식적으로 노력하는 부분이 있다. 그것은 바..

[코딩 최적화] 자바 이클립스(Eclipse) 코드 자동 정렬하기 (Feat. 포매팅(formatting) 단축키 설정) [내부링크]

[코딩 최적화] 자바 이클립스(Eclipse) 코드 자동 정렬하기 (Feat. 포매팅(formatting) 단축키 설정) 최근, 내가 S/W 개발자로서 가져갈 메이져 언어로 자바(Java)를 선택한 이후로 머리 속이 정리가 잘 되고 마음..

자바스크립트 함수 선언에서 나오는 이상한 기호들에 대한 설명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 함수 선언에서 나오는 이상한 기호들에 대한 설명 자바스크립트를 공부하면서 하루에도 10번 이상 멘붕이 오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 왜 이러한 상황이 벌어지는 걸까? 자바를 먼저 공부해서 그..

자바스크립트의 다양한 함수 정의 방법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의 다양한 함수 정의 방법 내가 자바스크립트를 접하면서 제대로 공부하기 전에 가장 햇갈렸던 부분이 바로 함수의 정의 부분이었다. 이 정의와 관련해서는 예전에도 한번 화살표 함수에 대해서..

이더리움, 가스비가 뭔가? (기초 편) [내부링크]

이더리움, 가스비가 뭔가? (기초 편) 바로 본론으로 들어간다. 오늘은 제목에서처럼 이더리움 가스비에 대해서 살펴보자. 이번 가스비 편은 이더스캔에 대한 기본기가 있어야 이해가 쉽다. 이더스캔에 대해서..

이더스캔(Ethscan) 활용 방법 (응용편) [내부링크]

이더스캔(Ethscan) 활용 방법 (응용편) 지난 시간에는 이더스캔의 기본 개념 및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었다. 그리고 이번에는 추가 활용 팁을 조금 더 풀어볼까 한다. 이더스캔을 활용하는 방법은 정말 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마크다운(Markdown)문법으로 포스팅하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마크다운(Markdown)문법으로 포스팅하는 방법 티스토리는 네이버 블로그 대비 자유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 KDD에서 시작한 블로그 포스팅 스터디에서는 깃허브에 MD 형태로 업데이트를..

깃 허브 용어 정리 (upstream/downstream, remote/local, origin/master) [내부링크]

깃 허브 용어 정리 (upstream/downstream, remote/local, origin/master) 개발자가 되기위해 겁없이 뛰어들었지만, 이렇게 겁이 없는 이유는 내가 뭘 모르는 지 모르는데서 기인하는 것도 있다. 즉, 아직까지 메타..

Visual Studio Code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에서 Tab(탭) 간 이동하는 단축키 (Feat. 내가 원하는 단축키를 새로 생성하는 방법) [내부링크]

Visual Studio Code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에서 Tab(탭) 간 이동하는 단축키 (Feat. 내가 원하는 단축키를 새로 생성하는 방법) 컴퓨터 공학을 전공하면서 앞으로 무수하게 많이 사용할 것들이 바로 개발 언..

캐나다 밴쿠버에서 이사갈 때 챙겨야 하는 것들 (이사 전, 이사 후에 해야 할 일들 리스트) [내부링크]

캐나다 밴쿠버에서 이사갈 때 챙겨야 하는 것들 (이사 전, 이사 후에 해야 할 일들 리스트) 이제 한달 뒤면 또 지긋지긋한 이사를 가야한다. 내가 한국에서 살 때는 정말이지 이사 가기가 싫어서 집을 샀었는데,..

나에게 자바스크립트(Javascript)가 자바(Java)보다 더 어려운 이유 (지상 최악의 엉망진창 언어) [내부링크]

나에게 자바스크립트(Javascript)가 자바(Java)보다 더 어려운 이유 (지상 최악의 엉망진창 언어) 우연히 보게된 자바스크립트 관련 유튜브 동영상인데, 내가 그 동안 자바스크립트와 자바를 배우고, 공부하면서..

마블(Marvel) 팔콘과 윈터 솔져 솔직 후기 (The Falcon and the Winter soldier) [내부링크]

마블(Marvel) 팔콘과 윈터 솔져 솔직 후기 (The Falcon and the Winter soldier) 조금 늦었지만, 바로 얼마 전에 팔콘과 윈터 솔져 드라마 시리즈를 정주행 했다. 그리고 보고난 소감이 휘발되어 버리..

마케팅이란? (Feat. 개발자가 알아두면 좋은 도구, 개발자와 마케팅 시리즈 2부) [내부링크]

마케팅이란? (Feat. 개발자가 알아두면 좋은 도구, 개발자와 마케팅 시리즈 2부) 개발자와 마케팅 이야기 2부를 시작한다. 앞의 내용과 이어지므로 혹시 이전 내용을 읽어보지 않았다면, 아래의 포스팅을..

등급 높은 개발자 되려면 마케팅을 알아야 한다. (개발자와 마케팅 시리즈 1부) [내부링크]

등급 높은 개발자 되려면 마케팅을 알아야 한다. (개발자와 마케팅 시리즈 1부) 사실, 포스팅 제목을 조금 더 강하게 뽑을까 하다가, 나름 수위 조절을 하고 내 안의 또 다른 나와 적당히 타협한 결과..

자바(Java), 객체지향(OOP) 개념에 대한 고찰 (5W1H를 통한 기초 개념 완벽 정리) [내부링크]

자바(Java), 객체지향(OOP) 개념에 대한 고찰 (5W1H를 통한 기초 개념 완벽 정리) 대표적인 객체지향(Object Oriented Programming, 줄여서 OOP) 언어인 자바(Java)를 공부하면서, 언젠가는 이 '객체지향'의 개념..

이더스캔(Ethscan) 활용 방법 (기초편) [내부링크]

이더스캔(Ethscan) 활용 방법 (기초편) 이 포스팅에 들어가기에 앞서, 아래의 지난번 포스팅을 아직 안 봤다면 먼저 보고 오길 바란다. 2022.07.19 - 이더스캔(Etherscan)이 뭔가? (기초 개념) 누누히 강조하..

팀워크(Teamwork)로 그룹 프로젝트 개발을 시작하는 방법 #3 (Scrum Meeting, 스크럼 미팅) [내부링크]

팀워크(Teamwork)로 그룹 프로젝트 개발을 시작하는 방법 #3 (Scrum Meeting, 스크럼 미팅) 이번 포스팅이 팀워크 프로젝트 프로세스 관련 3번째이자 마지막 포스팅이 될것 같다. 일단 이전 글들을 아직..

이더스캔(Etherscan)이 뭔가? (기초 개념) [내부링크]

이더스캔(Etherscan)이 뭔가? (기초 개념)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더스캔의 기초에 대해서 다뤄보겠다. 미리 이야기하지만, 이더스캔을 볼 줄 아는 자와 모르는 자 사이에는 어마어마한 차이가 있다. 별것 아닌..

크립토 디파이(Defi)란? [내부링크]

크립토 디파이(Defi)란? 코인 기초상식 시리즈 3번째 아젠다는 디파이(Defi)가 되겠다. 지난 포스팅에서 탈중앙화 개념을 설명하면서 아주 살짝 다루긴 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각잡고 한번 들어가 보기로 하..

탈 중앙화(Decentralized)란? [내부링크]

탈 중앙화(Decentralized)란? 오늘은 탈 중앙화의 개념에 대해서 확실하게 잡고 가보자. 말은 많이 들었지만, 개념이 확실치 않은 코린이들에게는 적잖이 도움이 될 것이다. 어찌 보면 가상자산을 투자하면서,..

코인(Coin)과 토큰(Token)의 차이점 [내부링크]

코인(Coin)과 토큰(Token)의 차이점 코인 시리즈 연재의 가장 첫 아젠다는 바로 이것으로 정했다. 제목만 보면 쌩 기초같지만, 어설프게 아는 사람들은 절대 대답할 수 없는 질문이 바로 이것이다. 그리고 이러..

개발 언어 공부에 대한 고찰 (언어 선택, 에디터 선택) [내부링크]

개발 언어 공부에 대한 고찰 (언어 선택, 에디터 선택) 개발자가 되기로 결심한 이후부터, 고민해 오던 문제가 있었다. S/W 개발자가 되기 위해서 한 가지 언어를 마스터하고, 다음 것을 해야하나 아니면 이것..

크립토, 코인 기초 상식 시리즈 연재 시작 [내부링크]

크립토, 코인 기초 상식 시리즈 연재 시작 주식을 비롯하여 크립토 시장에도 겨울이 찾아왔다. 그래서 당분간은 모든 투자 활동을 소극적으로 포지셔닝하기도 했다. 물론 돈도 없기도 하다. ㅋㅋㅋ 하지만,..

onclick과 연결된 함수의 정의 (this의 개념) [내부링크]

onclick과 연결된 함수의 정의 (this의 개념) 오늘 정리할 내용은 아주 기초적인 내용이다. 하지만, 솔직히 그 동안 몰랐던 내용이기에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본다. HTML내에서 특정 버튼을 클릭하면 호출되는..

용도와 목적에 맞게 자바 String 클래스를 사용하는 방법 (String, StringBuffer, StringBuilder) [내부링크]

용도와 목적에 맞게 자바 String 클래스를 사용하는 방법 (String, StringBuffer, StringBuilder) 자바에서 문자열을 다루기 위해서 우리는 보통 아무생각 없이 String 클래스를 사용하게 된다. 하지만, 이 Stri..

리팩토링(Refactoring)의 개념 [내부링크]

리팩토링(Refactoring)의 개념 생활코딩의 자바스크립트 강의를 들으면서 내용을 정리해 본다. 리팩토링이란 1차적으로 코드를 완성하고, 중복된 코드, 비효율적인 코드들을 찾아내서 최적화 시켜주는 작업을 리..

Java lang 패키지와 유용한 클래스 - 해시코드(hashCode)와 equals() [내부링크]

Java lang 패키지와 유용한 클래스 - 해시코드(hashCode)와 equals() 자바의 정석을 공부하면서 처음 접하는 개념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 본다. 해시코드(HashCode)와 equals() 해시 함수(Hash function) 해시함..

자바의 정석으로 Java 공부 이어가기 [내부링크]

자바의 정석으로 Java 공부 이어가기 BCIT CST 1학기를 마친 현시점에서, 내가 학교에 입학하기 전에 했던 공부 중에 가장 잘했던 것을 꼽자면 단연코 자바 공부를 한 것이라고 할 수있다. 물론 전부다 공부한..

글을 못쓰는 개발자가 되지 말자. (Feat. 이제 개발자에게 주는 면죄부는 없다.) [내부링크]

글을 못쓰는 개발자가 되지 말자. (Feat. 이제 개발자에게 주는 면죄부는 없다.) 일상 생활도 그렇고, 프로그래밍도 마찬가지로 누구나 초보 시절은 존재한다. 그리고 대부분의 경우, 초보 시절에는 모르는 것이..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왕초보 무료 인터넷 강의 사이트 추천 (+ 공부 계획) [내부링크]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왕초보 무료 인터넷 강의 사이트 추천 (+ 공부 계획) 방학이 시작된 이후, 나름의 계획을 세우고 따라 자바 및 자바스크립트 공부를 시작한지도 벌써 한달 하고도 보름이 훌쩍 지나갔다...

팀 개발 프로젝트가 끝난 이후에, 해당 소스 코드를 내 GitHub로 옮겨와서 이어가는 방법 [내부링크]

팀 개발 프로젝트가 끝난 이후에, 해당 소스코드를 내 GitHub로 옮겨와서 이어가는 방법 5월말, 학교에서 진행한 5주간의 팀 프로젝트가 끝났다. 짧은 기간이라 많이 부족하고 아쉬운 점이 남는 프로젝트이지만,..

팀워크(Teamwork)로 그룹 프로젝트 개발을 시작하는 방법 #2 (프로세스 소개 - 팀 빌딩 편) [내부링크]

팀워크(Teamwork)로 그룹 프로젝트 개발을 시작하는 방법 #2 (프로세스 소개 - 팀 빌딩 편) 지난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팀워크로 개발을 하면서 꼭 필요한 툴에 대해서 알아봤다. 2022.07.10 - 팀..

팀워크(Teamwork)로 그룹 프로젝트 개발을 시작하는 방법 #1 (툴 소개) [내부링크]

팀워크(Teamwork)로 그룹 프로젝트 개발을 시작하는 방법 #1 (툴 소개) BCIT CST에 입학하고 첫 한학기를 지내면서 2개의 그룹 프로젝트를 완료했다. 아직은 실력이 미천하지만 그룹 프로젝트를 어떻게 시..

블로그를 다시 합친 이유 (블로그 분기 전략 실패 고찰) [내부링크]

블로그를 다시 합친 이유 (블로그 분기 전략 실패 고찰) 2022.06.21 - [블로깅의 코드/이 블로그는 ...] - 개발 관련 블로그 분리 운영 개발 관련 블로그 분리 운영 개발 관련 블로그 분리 운영 이 블로그..

캐나다 한달 살기, 1년 살기의 장단점 [내부링크]

캐나다 한달 살기, 1년 살기의 장단점 어느덧 한국도 여름방학이 시작되고, 코로나도 잠잠해지는 분위기가 있어서 그런지 슬슬 해외 생활을 그리면서 조사를 하는 사람이 많아지는 추세인것 같다. 그래서 이..

[책 리뷰] 지금 생각이 답이다 (숫자에 속지 말자.) [내부링크]

[책 리뷰] 지금 생각이 답이다 (숫자에 속지 말자.) 이 책은 한국에서 캐나다 넘어올 때 가져왔다. 그 동안 그저 책장에 모셔두다가 올해 들어서 대중교통 이용 시간, 그리고 공부하다가 남는 시간에 틈틈이 읽느..

살아가면서 피해야 할 인간 유형들 (결국 직감이 답이다.) [내부링크]

살아가면서 피해야 할 인간 유형들 (결국 직감이 답이다.) 의도했든, 그것이 아니든, 살아가다 보면, 내 상식으로는 이해가 되지 않는 사람들이 주변에 많아지게 마련이다. 그리고 이것은 한국에 있든, 캐나다에..

캐나다 밴쿠버 임대인의 갑질2 (집이 팔렸다고, 나가라고 한다? 이걸 모르면 당한다.) [내부링크]

캐나다 밴쿠버 임대인의 갑질2 (집이 팔렸다고, 나가라고 한다? 이걸 모르면 당한다.) 이번이 마지막 편인지 아닌지는 모르겠다. 왜냐하면 앞으로 또 어떤 갑질을 당할지 솔직히 예상이 안되기 때문이다. 아마도..

바이낸스 선물 거래 공부 [메이커(Maker)와 테이커(테이커)] [내부링크]

바이낸스 선물 거래 공부 [메이커(Maker)와 테이커(Taker)] 위의 썸네일은 그냥 심심해서 만들어봤다. 그나마 약간의 짬이 날 때 내 유일한 취미거리인 삼국지 14PK 플레이 중, 지지리도 말을 안듣는 남만의 맹획..

개발 관련 블로그 분리 운영 [내부링크]

개발 관련 블로그 분리 운영 (2022.07.09 업데이트) 아래의 내용은 현재는 유효하지 않다. 결론적으로 개별 블로그 운영은 실패했다. 그래서 다시 합쳐서 운영하기로 결정을 했다. 현재 내 상황에서는 똘똘한 한..

캐나다 밴쿠버 생활에 필요한 마트 별 종류 및 특징 정리 (캐나다에서 장보기) [내부링크]

캐나다 밴쿠버 생활에 필요한 마트 별 종류 및 특징 정리 (캐나다에서 장보기) 우연히라도 이 포스팅을 찾아서 들어온 당신은 굉장히 운이 좋다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그 어디서도 이렇게 자세한 꿀팁은 찾아..

캐나다 밴쿠버 관련 유용한 정보 모음 (이사, 렌트, 영어, 유학, 어학연수, 조기교육, 영어유치원, 생활비, 영사관, 정착서비스, 운전, 마트) [내부링크]

캐나다 밴쿠버 관련 유용한 정보 모음 (이사, 렌트, 영어, 유학, 어학연수, 조기교육, 영어유치원, 생활비, 영사관, 정착서비스, 운전, 마트) 어느덧 캐나다 거주 3년차가 되다보니, 이제는 나름 밴쿠버에 대한 경..

캐나다 밴쿠버 한국인 커뮤니티 리스트 [내부링크]

캐나다 밴쿠버 한국인 커뮤니티 리스트 이 포스팅의 썸네일 이미지를 적당한 것으로 넣고 싶은데, 마땅한 것이 생각나지 않아서 이렇게 삼국지 덕후 답게 어렵게 연출한 스샷으로 만들어봤다. 이 당시 관은병..

캐나다 밴쿠버 부동산(집 가격) 알아보는 사이트 [내부링크]

캐나다 밴쿠버 부동산(집 가격) 알아보는 사이트 캐나다 밴쿠버 집값을 조회하고 싶거나, 매매 동향을 파악하고 싶은 사람이 이 포스팅을 찾아서 들어왔다면 잘 찾아왔다고 말해주고 싶다. 캐나다 관련된 포스팅..

캐나다 밴쿠버 임대인(집주인)의 갑질 [내부링크]

캐나다 밴쿠버 임대인(집주인)의 갑질 내 와이프와 딸아이는 2019년 8월에 캐나다에 넘어왔고, 나는 2020년 8월에 넘어왔다. 즉, 우리 가족이 캐나다에 정착한 지는 대략 3년에 가깝다. 그 사이에 첫 렌트로 얻..

주제별 블로그 분리 운영 결정 (캐나다 이민자의 영어 공부 아카이브) [내부링크]

주제별 블로그 분리 운영 결정 (캐나다 이민자의 영어 공부 아카이브) 아래는 전에 구입했던 Jay님의 전자책 구매 후기이다. 2022.02.28 - [라이프 코드/라이프 업그레이드의 코드] - 첫 전자책 구매 후기 (디..

바이낸스 선물 거래 기초 공부 (거래 주문의 종류: 스탑 리밋, 스탑 마켓, 포스트 온리, 타임 인 포스, 리듀스 온리) [내부링크]

바이낸스 선물 거래 기초 공부 (거래 주문의 종류: 스탑 리밋, 스탑 마켓, 포스트 온리, 타임 인 포스, 리듀스 온리) 지난 포스팅을 누적으로 링크하면서 기록해 보겠다. 2022.05.15 - [투자의 코드/기타] - 지금..

바이낸스 선물 거래 공부 (롱과 숏, 공매도와 공매수, 풋과 콜에 대한 고찰) [내부링크]

바이낸스 선물 거래 공부 (롱과 숏, 공매도와 공매수, 풋과 콜에 대한 고찰) 사정이 생기면 매일 공부는 하지 못하지만, 이렇게 꾸준히 이어가는게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다. 3일 내내 하루에 10시간씩 공부하고..

바이낸스(Binance)에서 제공하는 연습용 모의 선물 거래 사이트 (레버리지에 대한 고찰) [내부링크]

바이낸스(Binance)에서 제공하는 연습용 모의 선물 거래 사이트 (레버리지에 대한 고찰) 본격적으로 바이낸스 선물 거래에 대한 공부를 시작한지 이제 2일차가 되었다. 내가 왜 바이낸스 선물 거래에 대해 공부를..

바이낸스 선물 거래 기초 공부 시작 (펀딩피에 대한 고찰) [내부링크]

바이낸스 선물 거래 기초 공부 시작 (펀딩피에 대한 고찰) 2022.05.15 - [투자의 코드/기타] - 지금 생각이 답이다 (최근의 고민에 대한 고찰) 지금 생각이 답이다 (최근의 고민에 대한 고찰) 지금 생각이 답이다..

지금 생각이 답이다 (최근의 고민에 대한 고찰) [내부링크]

지금 생각이 답이다 (최근의 고민에 대한 고찰) 아주 오래전부터 들었던 생각이고, 고민을 해왔던 생각이기도 했다. - 어떻게 하면 꾸준하게 수익을 낼 수 있을까? - 전체적인 시장이 우상향을 하건, 우하향을 하..

포켓몬(Pokemon) 캐릭터들로 구성된 데이터베이스(Database) 활용 (캐릭터 특성 및 이미지 DB) [내부링크]

포켓몬(Pokemon) 캐릭터들로 구성된 데이터베이스(Database) 활용 (캐릭터 특성 및 이미지 DB) 프로그래밍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DB와 연동해서 작업을 해야하는 경우가 많다. 물론, DB를 직접 만들어..

메타마스크 많이 쓰는 사람들 EVMOS 에서 에어드랍 받기 [내부링크]

메타마스크 많이 쓰는 사람들 EVMOS 에서 에어드랍 받기 요즘 펼쳐지는 미친 하락장에 모두들 힘들 것이다. 이 와중에 이렇게 치킨값을 뿌려주는 혜자스러운 플랫폼이 있으니, 종료되기 전에 다들 에어드랍..

코인워크(CoinWalk)에 지금 당장 관심 가져야 할 5가지 이유 (런닝앱 극초기 진입 기회!) [내부링크]

코인워크(CoinWalk)에 지금 당장 관심 가져야 할 5가지 이유 (런닝앱 극초기 진입 기회!) 일단 인생에 도움 안되고, 돈 안되는 것들은 포스팅을 잘 남기지 않는 내 성향과 촉에 의해 왠지 코인워크가 일 한번 제대..

헬륨(HNT) 채굴기 밥캣(Bobcat 300) 설치 및 첫 채굴 후기 [내부링크]

헬륨(HNT) 채굴기 밥캣(Bobcat 300) 설치 및 첫 채굴 후기 드디어 우여곡절 끝에 헬륨 채굴기를 수령하고 설치 및 첫 채굴에 성공했다. 이제부터 나도 본격적인 헬륨 채굴러이자 owner가 되는 순간이기도 하다. 일..

현대NFT 화이트 리스트 참여 [내부링크]

현대NFT 화이트 리스트 참여 한번 도전해봄 직한 NFT가 있어서 포스팅을 한다. 바로 현대에서 진행하는 NFT인데, 요즘 김치 NFT들이 죽을 쓰고 있지만, 왠지 촉으로 봤을 때 현대NFT는 최소한 중박 이상은 칠..

드디어 헬륨(HNT) 밥캣(Bobcat) 채굴기 배송 시작!! [내부링크]

드디어 헬륨(HNT) 밥캣(Bobcat) 채굴기 배송 시작!! 얼마를 기다린 것인지 정말 포기 상태로 시간만 흐른지 어언 7개월이 지났다. 그렇다고 내가 이걸 잊고 지낼 사람은 아니기에 주기적으로 체크를 하고 있었고....

Data Scientist Roadmap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로드맵) [내부링크]

Data Scientist Roadmap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로드맵) 지금까지 막연하게 블록체인 엔지니어가 되고자 생각을 했다. 하지만 블록체인은 껍데기이고, 본질은 내가 가지고 있는 기술이 되어야 한..

'아웃백 품질저하' 허위 글 올렸다가 자백 [내부링크]

'아웃백 품질저하' 허위 글 올렸다가 자백 http://im.newspic.kr/WYlQt2a '아웃백 품질저하' 글 올렸다가 허위 자백…가본 적도 없다 bhc 법적대응 예고에 떠도는 내용 짜깁기한 것 시인 아웃백스테이크하우..

뉴스, 시사,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 카테고리 신설 [내부링크]

뉴스, 시사,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 카테고리 신설 뭐 이렇게 내 블로그에 새로운 카테고리를 신설한다고 해서 누가 관심 가져주는 것은 아니지만, 그냥 나에게 선언한다는 의미에서, 그리고 이런 핑계로 포..

자녀를 영어 유치원 보내는 건 돈 낭비일까? 아니면 투자일까? (영유에 대한 깊은 고찰) [내부링크]

자녀를 영어 유치원에 보내는 건 돈 낭비일까? 아니면 투자일까? (영유에 대한 깊은 고찰) 캐나다 관련 포스팅들이 제법 쌓여있다. 아래는 시간의 역순으로 정리한 내 포스팅들이고, 만약 캐나다 밴쿠버에 조기 유..

BCIT CST, Co-op에 대한 고민, 고찰 [내부링크]

BCIT CST, Co-op에 대한 고민, 고찰 영어가 안되는 한국 토박이에다가 나이도 먹을 만큼 먹은 상태에서 캐나다 유학생이 되기로 결심하고 준비를 시작해서 입학까지 걸린 시간이 대략 1년 1개월. 그리고 이렇게..

첫 전자책 구매 후기 (디지털 노마드 JAY의 애드센스 입문) [내부링크]

첫 전자책 구매 후기 (디지털 노마드 JAY의 애드센스 입문) 나름 블로그 포스팅의 짬밥은 적지 않다고 스스로 자부를 해왔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러모로 개운하지 않은 기분이 나를 지배하고 있었다. 하지만,..

캐나다 BCIT CST Level1 midterm(중간고사) 후기 [내부링크]

캐나다 BCIT CST Level1 midterm(중간고사) 후기 BCIT CST에 입학을 한 지 이제 거의 3개월이 되었다. 비록 짧은 3개월이지만, 엄청난 학업 강도로 인해 마치 1년은 다닌 것 같은 느낌이다. 한 학기의 절반..

커피 한잔의 힘 (Feat. 시험 기간 부스터 효과) [내부링크]

커피 한잔의 힘 (Feat. 시험 기간 부스터 효과) 드디어 힘들었던 BCIT CST의 첫 midterm이 끝났다. 그리고 그 전부터 벼르고 있었던, 아니 살짝 기대도 하고 있었던 것에 대해 직접 실험(!)을 해보고 그..

포모코(포인트 모아 코인받자)로 매일 출첵하고 리플(XRP)받기 [내부링크]

포모코(포인트 모아 코인받자)로 매일 출첵하고 리플(XRP)받기 오늘도 갠춘한 돈버는 앱 하나 들고왔다. 일단 본문으로 들어가기 전에 혹시라도 아래 것들 중에 놓치고 있는 것이 있는지 한번 점검을 해보고..

클래이튼맵(Klaytnmap) NFT 에어드랍 추첨 [내부링크]

클래이튼맵(Klaytnmap) NFT 에어드랍 추첨 간만에 midterm도 끝났겠다, 미뤄뒀던 각종 에어드랍 챙기기 다시 들어가보겠다. 일단 몸풀기 수준으로 에어드랍 이벤트에 발 담궈보자. 이번 미션은 아주 간단하다...

밀크(Milk)코인 매일 출첵을 하루 놓친 것 만회하는 팁 [내부링크]

밀크(Milk)코인 매일 출첵을 하루 놓친 것 만회하는 팁 다들 아래의 매일 출첵 미션들은 잘 하고들 있는지 모르겠다. 아무리 바빠도 밥은 먹고, 똥은 싸듯이 아래의 출첵 미션들을 꾸준히 하면 분명히 돈이..

멘탈이 나간다는 것의 의미, 그리고 간단한 회복법 (멘붕에 대한 모든 것) [내부링크]

멘탈이 나간다는 것의 의미, 그리고 간단한 회복법 (멘붕에 대한 모든 것) 최근 들어서 멘탈이 나갈 뻔한 일들이 자주 있다보니, 시간을 내서 이 부분에 대해서 한번 짚어보고 가야할 필요성을 느낀다...

캐나다 밴쿠버 악명(!) 높은 학교인 BCIT CST 한달 생존기 [내부링크]

캐나다 밴쿠버 악명(!) 높은 학교인 BCIT CST 한달 생존기 나이먹고 그토록 바라던(?) 학생으로 다시 돌아온 지 이제 1달이 지났다. 블로그 포스팅 횟수가 매우 뜸해진 것만 봐도 내가 어느정도로 바쁘고 정신없..

[매일 앱테크] 돈농사 앱으로 매일 조금씩 돈 벌기 [내부링크]

[매일 앱테크] 돈농사 앱으로 매일 조금씩 돈 벌기 오늘도 이렇게 꿀통을 공개해본다. 종류에 따라서 얼마 안되는 꿀통도 있고, 생각 외로 큰돈이 되는 꿀통도 있으니 이건 각자가 판단해서 지속할지 아니..

직업의 모든 것 (ROTC vs 3사 장교) 고찰 [내부링크]

직업의 모든 것 (ROTC vs 3사 장교) 고찰 잠깐 머리식히러 유튜브를 틀었더니 추천으로 나온 영상이다. 물론 나는 직업의 모든것 이라는 유튜브 채널을 굉장히 좋아한다. 다만, 최근에는 너무 바쁜 관계로 챙겨보..

[매일 채굴하자] 더해(THEHAE)의 FUS 코인 매일 받기! [내부링크]

[매일 채굴하자] 더해(THEHAE)의 FUS 코인 매일 받기! 꿀통이 많은데 그 동안 학교다니느라 너무 바빠서 못올리고 있었다. 처음하는 외국 대학교 생활이라 적응하기가 쉽지 않았는데, 아무튼 이 썰은 다른..

[매일출첵] 떴다마켓 FTSY 코인 실제 출금 및 현금화 후기 [내부링크]

[매일출첵] 떴다마켓 FTSY 코인 실제 출금 및 현금화 후기 떴다마켓에 가입하고 무지성으로 매일 출첵을 하는 와중에 가입한지 7일이 지났다. 왜 7일을 이야기하냐 하면, 가입 하자마자 코인 먹튀를 방지..

베이비스왑 x 엘리먼트X 에어드랍 이벤트 [내부링크]

베이비스왑 x 엘리먼트X 에어드랍 이벤트 간만에 글림이벤트 들고와 본다. 수백번을 했지만, 아니 수천번은 한것 같은데 단 한번도 안되는 글림이벤트!! 안한다고 다짐을 해도 돌아서면 또 아쉬운 글림이벤트...

스왑스캐너(Swapscanner) 런칭 에어드랍 이벤트 [내부링크]

스왑스캐너(Swapscanner) 런칭 에어드랍 이벤트 클레이튼 생태계에 스왑스캐너라는 DEX 플랫폼이 런칭한다고 한다. 일단 우리 스타일대로 이벤트 먼저 참여하고, 이후에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기로 하자. 참여..

캐나다 BCIT CST 수업 2주차 소회 (+ Winter term 목표 설정) [내부링크]

캐나다 BCIT CST 수업 2주차 소회 (+ Winter term 목표 설정) 블로그에 BCIT 카테고리를 만들었다. 이 공간에는 해외 유학생활에 대한 느낌과 고찰, 그리고 쓰잘데기 없어 보이는 이야기들을 풀어보려 한다...

길드파이 출첵으로 쌓은 포인트 사용할 때가 왔다. (히어로즈 서모너즈 아레나 IDO 화리신청) [내부링크]

길드파이 출첵으로 쌓은 포인트 사용할 때가 왔다. (히어로즈 서모너즈 아레나 IDO 화리신청) 아래와 같이 모아두면 언젠가 돈이 될 물꼬를 터준다고 누누히 강조한 길드파이 출첵으로 GXP 모으기!! 다..

민파이(MeanFi) 작업한 사람 에어드랍 신청하기 (방법 안내) [내부링크]

민파이(MeanFi) 작업한 사람 에어드랍 신청하기 (방법 안내) 전에 포스팅한 대로 아래와 같이 민파이 작업을 꾸준히 한 사람들은 드디어 오늘 민파이 토큰 에어드랍을 받을 수 있다. 주의!! 에어드랍은 당장..

[매일 미션] 떴다마켓 가입하고 매일 출첵해서 FTSY 토큰 받기 (LBANK 상장되어 있음) [내부링크]

[매일 미션] 떴다마켓 가입하고 매일 출첵해서 FTSY 토큰 받기 (LBANK 상장되어 있음) 오늘도 갠춘한 꿀통을 찾아 해메다가 하나 건졌다. 이번 폐지줍기는 바로 떴다마켓이라는 앱을 설치하고 거기에서..

[매일 미션] 스타네트워크(Starnetwork)로 매일 코인 채굴하기 [내부링크]

[매일 미션] 스타네트워크(Starnetwork)로 매일 코인 채굴하기 이번에 소개할 매일 폐지줍기 미션은 바로 스타네트워크 되겠다. 일단 매번 들어가기 전에 내 포스팅의 성격에 대한 안내부터 하겠다. 이미 알..

폭스마스크(FoxMask) 토큰 20FM씩 에어드랍 받기 [내부링크]

폭스마스크(FoxMask) 토큰 20FM씩 에어드랍 받기 딱 봐도 메타마스크 짝퉁인게 보이긴 하는데, 일단 에어드랍 해준다고 하니 받아는 두자. 바이낸스, 업빗, 코인베이스와 같은 거래소에 상장된다라.. 이 얘기..

[종료] 솔라버스(Solaverse) 미션 수행하고 SOLA 토큰 받자 [내부링크]

[종료] 솔라버스(Solaverse) 미션 수행하고 SOLA 토큰 받자 (2022.01.02 업데이트) 매일 미션인 것처럼 해놓고 딱 2번 돌렸더니 없어져 버렸다.. 뭐 이런 넘들이 다 있나? ㅋㅋㅋ 일단 750개라도 받았으니..

더 크립토 유(The Crypto You) 베이비 퓨전 가능! 그리고 채굴장의 변화에 대한 고찰 [내부링크]

더 크립토 유(The Crypto You) 베이비 퓨전 가능! 그리고 채굴장의 변화에 대한 고찰 일단 오늘은 전문 번역이 아니라 내가 관심있는 부분만 발췌해서 deep dive하는 시간을 가져보려 한다. 크유 개발팀의..

[매일 출첵] 페이코인 매일 출첵하고 PCI 코인 적립하기 [내부링크]

[매일 출첵] 페이코인 매일 출첵하고 PCI 코인 적립하기 삘 받은 김에 오늘은 여기까지만 하고 쉬련다. 앞서서 포스팅했던 밀크코인 친구로 페이코인이 있다. 얘 역시 매일 출첵을 하면 코인을 적립해준다...

[매일 출첵] 밀크 코인 출첵으로 하루 0.05MLK 받기 [내부링크]

[매일 출첵] 밀크 코인 출첵으로 하루 0.05MLK 받기 솔직히 연말이라 그 동안 쉬고 노느라 게을렀다. 그래서 조금 더 바짝 땡겨보기로 하자. 일단 이런류는 설명보다는 먼저 가입 및 진행하고 나중에 설명..

[매일 적립] 크라토스 (Cratos), 하루에 5분 투자하고 $3.3씩 받기 [내부링크]

[매일 적립] 크라토스 (Cratos), 하루에 5분 투자하고 $3.3씩 받기 크라토스는 기본적인 속성은 하이달러와 비슷하다. 매일 특정 미션을 수행하면 그 횟수에 비례하여 코인을 적립해주고, 일정 금액 이상..

베이비스왑(BabySwap) x 트레져랜드(Treasureland) 글림 이벤트, $50 BABY 상금 [내부링크]

베이비스왑(BabySwap) x 트레져랜드(Treasureland) 글림 이벤트, $50 BABY 상금 베이비스왑이 여러 업체들과 콜라보를 하면서 이렇게 콜라보 기념으로 이벤트를 자주 연다는 사실! 미션은 7개로 간단하고..

민파이(Mean Fi) 디스코드에서 퍼온 에어드랍 관련 정보 [내부링크]

민파이(Mean Fi) 디스코드에서 퍼온 에어드랍 관련 정보 아래는 민파이 디스코드에서 퍼온 에어드랍 정보이다. 내가 직접 검증한 내용은 아니므로 추후에 디스코드 상에서 내용 수정이 될 가능성도 있으니,..

연말만 되면 꼭 올라오는 돈자랑 블로그 포스팅들에 대한 고찰 [내부링크]

연말만 되면 꼭 올라오는 돈자랑 블로그 포스팅들에 대한 고찰 블로그 포스팅 경력(!) 총 10년차에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사와서 정착한 지는 대략 180일 정도 되었다. 그 동안 무수히 많은 포스팅을 봐왔고,..

[매일 출첵] Hi 달러 ZB.COM 거래소 상장 (미리 KYC 해둘 것) [내부링크]

[매일 출첵] Hi 달러 ZB.COM 거래소 상장 (미리 KYC 해둘 것) 매일 출첵 미션을 수행하고 있는 Hi달러가 ZB.COM에 상장했다. 일단 본문에 들어가기 전에, 내 포스팅에 대한 간단한 약팔이를 한번 하고 가겠다...

MeanFi(민파이) 진행하는 사람 필독!! 에어드랍 준비 안내 (grape 등록이 잘 안될 때 해결 방법 포함) [내부링크]

MeanFi(민파이) 진행하는 사람 필독!! 에어드랍 준비 안내 (grape 등록이 잘 안될 때 해결 방법 포함) 아래와 같이 민파이 화리 등록하고 자전거래를 통해 토큰 채굴 작업을 진행하는 사람은 필독하기 바란다. 202..

크립토 유(Crypto You), 12/25에 PVE 출시와 접닦이의 운명 [내부링크]

크립토 유(Crypto You), 12/25에 PVE 출시와 접닦이의 운명 정말이지 간만에 집중해서 고찰할 꺼리가 생겨서 이렇게 또 여러가지 시나리오를 짜본다. 만약에 25일날 PVE가 출시되고, 여러가지 밀크 수요의 증가로..

크립토 유(Crypto You), 여러가지 의혹들에 대한 조사 [내부링크]

크립토 유(Crypto You), 여러가지 의혹들에 대한 조사 크립토 유에 투자를 한지 이제 대략 12일 정도 되었다. 12일 동안 정말 많은 생각을 하면서 분석하고, 들여다보고 연구를 했다. 그래서 이렇게 중간중간 포..

더 마르스(The Mars) 매일 채굴하기 [내부링크]

더 마르스(The Mars) 매일 채굴하기 기존에 하고있던 Pi Network과 비슷한 방식으로 매일 채굴하는 플랫폼이 나왔다. 일단 나도 방금 설치를 해서 채굴을 진행해봤고, 별다른 리스크가 안보여서 진행해보기로..

크립토 유(Crypto You), 레벨 업(level up) 만이 답이다. [내부링크]

크립토 유(Crypto You), 레벨 업(level up) 만이 답이다. 계속되는 밀크 가격의 하락과 어찌보면 결과적으로는 이를 방치하는 듯한 팀의 모습을 보면서 조금 의아한 생각이 들었다. 하지만, 최근에야 그 이..

최근 CPRX 텔레그램방 내용 정리 (부제. 칵테일은 못참지) [내부링크]

최근 CPRX 텔레그램방 내용 정리 (부제. 칵테일은 못참지) 내 포스팅은 다른 여타의 블로그와는 류(類)를 달리 가져가려 한다. 그래서 내용은 방대하고 길지만, 그렇다고 읽기에 어렵지는 않다. 이는 내가 살아온..

YGG SEA 뱃지(Badge) 민팅하기 [내부링크]

YGG SEA 뱃지(Badge) 민팅하기 내 포스팅은 다른 여타의 블로그와는 류(類)를 달리 가져가려 한다. 그래서 내용은 방대하고 길지만, 그렇다고 읽기에 어렵지는 않다. 이는 내가 살아온 다양한 경험과 10년의 블..

논쟁에 관한 고찰, 그리고 반성 [내부링크]

논쟁과 관련하여 느낀 점 사람들과 어떠한 주제에 대해 논쟁을 하는 목적은 과연 무엇일까? 아주 예전부터 이런 생각을 해 왔었고, 그동안은 내가 적극적으로 답을 찾아보려는 노력을 하지 않았던 것 같다. 하..

[22.01.10 발표 예상] Solice(솔라이스), $SLC토큰 에어드랍 이벤트 참여 [내부링크]

[22.01.10 발표 예상] Solice(솔라이스), $SLC토큰 에어드랍 이벤트 참여 간만에 글림 이벤트 하나 가져와 본다. 글림 이벤트 당첨확률이 극악으로 낮지만, 그래도 클릭 몇 번에 내 트위터, 텔레그램 계정..

Pi Network, 2021년 12월 중 메인넷 본격 가동 소식! [내부링크]

Pi Network, 2021년 12월 중 메인넷 본격 가동 소식! 들어가기에 앞서... 내 포스팅은 다른 여타의 블로그와는 류(類)를 달리 가져가려 한다. 그래서 내용은 방대하고 길지만, 그렇다고 읽기에 어렵지는 않다. 이..

MeanFi(민파이) 토큰, Solanium에서 판매를 위한 화이트리스트 등록 [내부링크]

MeanFi(민파이) 토큰, Solanium에서 판매를 위한 화이트리스트 등록 민파이에서 토큰 발행이 임박했다. 이렇게 솔라니움에서 토큰 판매를 위한 화이트리스트 접수를 시작했기 때문이다. 내가 늦게 감지한..

베이비스왑(BabySwap)의 첫 P2E, 크립토 유(Crypto You) 12월 9일자 AMA 번역본 [내부링크]

베이비스왑(BabySwap)의 첫 P2E, 크립토 유(Crypto You) 12월 9일자 AMA 번역본 아직 베이비스왑 혹은 크립토 유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없다면, 과거 포스팅 링크들을 먼저 읽어보고 들어오는 것을 추천..

크립토 유(Crypto You)는 베이비스왑(BabySwap) 거래소에서 만든 게임이었다! (팀분석 오딧편) [내부링크]

크립토 유(Crypto You)는 베이비스왑(BabySwap) 거래소에서 만든 게임이었다! (팀분석 오딧편) 일단.. 운이 안좋게도 최근에 시장이 안좋아서 계속적인 하락으로 인해 베이비 토큰도 그렇고 밀크 토큰도 역대급..

크립토 유(Crypto You), 각종 수익률 계산기 사이트 공유 [내부링크]

크립토 유(Crypto You), 각종 수익률 계산기 사이트 공유 디코방을 뒤적여 보다가 어떤 능력자 행님이 만든 수익률 계산기 사이트가 떴길래 한번 셋팅하고 보니 이거 완전 대박이다!! 안그래도 내가 엑셀..

텔레그램 채널 생성 (IamPeterDrinker) [내부링크]

텔레그램 채널 생성 (IamPeterDrinker) 티스토리가 여러모로 포스팅 푸시 기능이 약하다보니, 포스팅을 하는 100여일간 살짝 고민거리 였었다. 그리고 나 조차도 내 포스팅에 접근하고 검색하기가 쉽지가 않은..

크립토 유(Crypto You) 효율적인 운용 전략에 대한 고찰 [내부링크]

크립토 유(Crypto You) 효율적인 운용 전략에 대한 고찰 크립토 유(줄여서 크유) 관련해서 현재 보는 포스팅으로 처음 접하는 사람은 아래의 링크를 먼저 읽고와야 서로 시간낭비가 안된다. 왜냐하면 이번 포스팅..

솔라나(Solana) Solflare(솔플레어) 지갑 만들고 무료 NFT 민팅하기 (+ 꿀팁 첨부) [내부링크]

솔라나(Solana) Solflare 지갑 만들고 무료 NFT 민팅하기 (+ 꿀팁 첨부) 오늘도 꿀통하나 발견해서 공유해본다. 다들 PC앞으로 헤쳐모여!! 들어가기 전에... 매번 이야기해서 좀 지겨울 수도 있는데, 그래도 이렇..

[완전 꿀통] 크립토 유(Crypto You) 상세 분석 ($900 투입해서 하루에 $100씩 벌기) [내부링크]

[완전 꿀통] 크립토 유(Crypto You) 상세 분석 ($900 투입해서 하루에 $100씩 벌기) 이제 진입한지 3일차가 되는 "크립토 유"에 대해서 어제 예고한대로 상세 분석에 들어가보려 한다. Baby 토큰과 Milk 토큰의..

크립토 유(Crypto You), NFT 사서 일 시켜두고 자동 돈 벌기 (시뮬레이션 포함) [내부링크]

크립토 유(Crypto You), NFT 사서 일 시켜두고 자동 돈 벌기 (시뮬레이션 포함) 오늘의 꿀통은 성격이 조금 다르지만, 일단 내가 직접 한번 처음부터 한 싸이클을 돌려보고 인출해보고 남기는 꿀통이긴 하다. 그리..

[꿀통] 매일 출첵 미션 리스트 정리 (2022년 2월 20일 기준) [내부링크]

[꿀통] 매일 출첵 미션 리스트 정리 (2022년 2월 20일 기준) 기왕 생각난 김에 시간을 내서 한번 정리를 해본다. 참고로 이건 2021년 12월 5일에 최초 작성했으며, 제목에 최종 업데이트된 날짜를 계속 수정해 가..

코인게코(Coingecko) 출첵하고 사탕받기 [내부링크]

코인게코(Coingecko) 출첵하고 사탕받기 방금 전에는 코인마켓캡(줄여서 코마캡 혹은 CMC) 출첵 미션에 대해서 살펴봤는데, 코CMC하면 바로 따라오는 것이 뭐다? 바로 코인게코(Coingecko, 줄여서 게코)가 되겠..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출첵하고 보석받기 [내부링크]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출첵하고 보석받기 우리가 자주 이용하는 코인마켓캡(줄여서 코마캡.. 아니 더 줄여서 CMC!)에도 출첵 이벤트가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이 많지 않은것 같다. 그래서 오늘은 소소하..

매트릭스월드 x 블록토 NFT 증정 이벤트!! [내부링크]

매트릭스월드 x 블록토 NFT 증정 이벤트!! 매트릭스월드와 블록토에서 50개 한정판 NFT를 추첨해서 나눠준다고 한다. 이런건 당첨 확률이 희박해도 무적권 참여해야지!! 참고로 이 NFT는 매트릭스 월드에서 사용..

메타디움(META), 사전 등록하고 50개 받기 [내부링크]

메타디움(META), 사전 등록하고 50개 받기 사전 가입만해도 업비트에 상장되어있는 메타디움(META)를 50개 준다고 한다. 당장 필요한 것은 이메일 주소뿐! 업빗 상장되어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 그저 무지성 참여..

바이낸스 묻은 Mobox 가입 및 등록해두자 (+상세 설명) [내부링크]

바이낸스 묻은 Mobox 가입 및 등록해두자 (+상세 설명) 오늘도 꿀통이 감지되었다. 이번엔 Mobox라고 원래 바이낸스 모바일앱에서 진행을 했었던 것인데, 어느순간 거기서 내려가고 이벤트 방식이 바뀌었다. 아마..

의지박약인 내가 담배 끊고, 술 끊고, 커피까지 끊어낸 비결 [내부링크]

의지박약인 내가 담배 끊고, 술 끊고, 커피까지 비결 요즘 코인 관련 이야기만 포스팅을 하다보니, 문득 다른 이야기도 하고 싶어졌다. 원래 내 블로그는 코인 전용 블로그가 아닌데 어쩌다보니 요즘들어..

MEAN Finance DAO 토큰 에어드랍 이벤트 관련 조사 [내부링크]

MEAN Finance DAO 토큰 에어드랍 이벤트 관련 조사 나는 원래 회사 및 CEO부터 찬찬히 조사를 해서 근본 여부를 캐내는 것이 내 스타일인데, 이번에는 문의가 많아서 이벤트부터 조사를 들어가려 한다. 언제나 그..

블록체인 스페이스(Blockchain Space), $5000어치 길드코인($GUILD) 에어드랍 이벤트 [내부링크]

블록체인 스페이스(Blockchain Space), $5000어치 길드코인($GUILD) 에어드랍 이벤트 이번에는 백커가 엄청 화려해서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이벤트이다. 당첨확률은 희박하지만 그래도 무지성으로 고고!!..

MEAN Finance, $100 거래하고 $25받기 [내부링크]

MEAN Finance, $100 거래하고 $25받기 오늘의 먹거리는 바로 Mean Finance 이다. 디파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이고, DAO 방식으로 운영한다고 한다. 현재는 MEAN 토큰 런칭 전단계에 있다. 아브라와 마찬가..

레바나(Levana) 운석까기 결과!! [내부링크]

레바나(Levana) 운석까기 결과!! 2021.11.09 - Levana Dragons(레바나 드래곤즈) NFT 참여 (레어잡는 메카니즘 공개) Levana Dragons(레바나 드래곤즈) NFT 참여 (레어잡는 메카니즘 공개) Levana Dragons(레바나..

아브라(Abra) 거래소 CPRX 채굴하는 방법 (Feat. 물고기 + 물고기 낚는법 공개) [내부링크]

아브라(Abra) 거래소 CPRX 채굴하는 방법 (Feat. 물고기 + 물고기 낚는법 공개) 아브라 거래소에 상장된 CPRX가 떡상하고 관심을 받다보니, 내 포스팅도 덩달아서 조회수가 떡상하는 듯하다. 그리고 그렇게 관심이..

GuildFi, Thetan Arena 다운로드 받아서 한판만 해두자. [내부링크]

GuildFi, Thetan Arena 다운로드 받아서 한판만 해두자. 일단 출처는 아래 트위터인데, 길드파이 쓰는 사람이 쎄탄 아레나를 다운받지 않았으면 즉시 받으라고 한다. 곧 서프라이즈를 어나운스 한다고 한다...

Abra(아브라) 거래소, 그리고 CPRX 채굴과 상장 관련 텔방 내용 정리 [내부링크]

Abra(아브라) 거래소, 그리고 CPRX 채굴과 상장 관련 텔방 내용 정리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서 한편으로 좋기도 하고, 또 한편으로는 걱정이 되기도 한다. 걱정이 된다는 것은 혹시라..

쿠사마스타터(KSM Starter), 얘네 아직 분위기 파악 못하고 정신 못차린 듯함. (Feat. Siwon Kim) [내부링크]

쿠사마스타터(KSM Starter), 얘네 아직 분위기 파악 못하고 정신 못차린 듯함. (Feat. Siwon Kim) 아무래도 내가 잘못 투자를 한듯 싶다. 좋게 봐줄려고 해도 도저히 각이 안나와서 심각하게 고민 중에..

티스토리 포스팅 111일차, 네이버 블로그와 비교 [내부링크]

티스토리 포스팅 111일차, 네이버 블로그와 비교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로 옮기고 본격적으로 포스팅을 한 것이 바로 지난 8월 9일이다. https://peterdrinker.tistory.com/2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방..

크립토Vs.좀비(CryptoVsZombie) 무료 에어드랍 받기 [내부링크]

크립토Vs.좀비(CryptoVsZombie) 무료 에어드랍 받기 디펜스 게임 이번 것도 텔레그램으로 미션 진행하고 코인 에어드랍 받는 것이다. 앞서서 했던 MUFC나 SandBoxArt랑 비슷하게 진행하면 되는거고, 중요한 것..

[꿀통 예상] 아직 MUFC 코인 에어드랍 + 프리세일 안 한 흑개구리 없제? [내부링크]

[꿀통 예상] 아직 MUFC 코인 에어드랍 + 프리세일 안 한 흑개구리 없제? 라고 어그로성 제목으로 오늘 하루를 상콤하게 시작해본다. 일단 이름 자체가 스캠스럽고 해서 많이들 안하는 것 같은데, 이거 공짜로 주..

파이코인(pi network) 채굴 3일차 후기 (+ 고퀄의 상세 분석) [내부링크]

파이코인(pi network) 채굴 3일차 후기 (+ 고퀄의 상세 분석) 전부터 블로그에 스팸성 댓글로 달려서 믿거했었던 파이 코인(Pi), 일명 파이 네트워크(Pi network)를 설치하고 채굴을 돌린지 오늘로 3일이 지났다...

매트릭스월드(Matrixworld) 11/25 AMA 내용 (by Alvin Sun) [내부링크]

매트릭스월드(Matrixworld) 11/25 AMA 내용 (by Alvin Sun) 일단 매트릭스월드가 뭔지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들은 아래의 링크를 먼저 보고 오는 것을 강추한다. 기본 배경 지식이 있어야 이 블로거가 쓸..

[공짜로 줄 때 빨리 받자] 샌드박스아트(Sandboxart), Hotbit이어 MEXC 상장 [내부링크]

[공짜로 줄 때 빨리 받자] 샌드박스아트(Sandboxart), Hotbit이어 MEXC 상장 무료로 뿌리고 있는 이 코인이 팬케이크스왑에 첫상장하고, 핫빗(Hotbit)에 이어 MEXC에 상장을 하게될 예정이다. 어차피 공짜로 받은..

Dexbrowser(덱스브라우저), $50 어치 코인 추첨 이벤트 [내부링크]

Dexbrowser(덱스브라우저), $50 어치 코인 추첨 이벤트 텔레그램 이벤트이고, 20명을 뽑아서 $50어치 코인을 준다고 함. 11월 23일부터 12월 3일까지니깐 일단 보면 바로 참여하는게 좋겠다. 어차피 똥손이..

길드파이(GuildFi), 매일 꾸준히 출첵해서 GXP 모아두기는 결국 돈이 된다 [내부링크]

길드파이(GuildFi), 매일 꾸준히 출첵해서 GXP 모아두기는 결국 돈이 된다 오늘은 완전 꿀정보를 푸는거니깐 무적권 가입하고 진행하기 바란다. 게다가 이건 레퍼럴도 없다. ㅋㅋㅋ 그저 가입하고 매일 출첵하듯..

Abra(아브라) CPRX 가두리 시전의 의미 [내부링크]

Abra(아브라) CPRX 가두리 시전의 의미 텔방 공지를 요약하면... " 현재 아브라 플랫폼에서는 유동성이 부족한 이유로 CPRX 거래가 안된다. 몇 주내로 가능하게 하겠다. 끝. " 이라는데, 유동성은 개뿔.. 1.5억개..

파이코인 채굴하기, 다단계 개스캠인 줄 알고 여지껏 쌩무시 했었음을 고백하며... [내부링크]

파이코인 채굴하기, 다단계 개스캠인 줄 알고 여지껏 쌩무시 했었음을 고백하며... 일단 리스크가 없다면, 돈되는 것은 다 해보자는 마인드를 가지고 여기도 덤벼들었다. 실은 홍보 댓글이 엄청 달리고 네..

ABRA (아브라)의 CPRX, 비트렉스 외에 또 다른 거래소 상장 암시 [내부링크]

ABRA (아브라)의 CPRX, 비트렉스 외에 또 다른 거래소 상장 암시 최근 엄청 핫해진 ABRA(아브라) 및 CPRX 토큰에 대해서 조금 더 살펴보자. 우선 살펴보기 전에 아래와 같이 지난 글을 링크해두니, 후루..

하모니 런처(Harmony Launcher) 얼리버드 에어드랍 이벤트 [내부링크]

하모니 런처(Harmony Launcher) 얼리버드 에어드랍 이벤트 랜덤으로 240명 뽑아서 에어드랍 해준다고 하는데, 될리는 없지만 그래도 무지성으로 밀어넣고 본다. 젭알~~ 아래 링크는 내 레퍼럴 포함. 레퍼럴..

대퍼랩스(Dapper Labs) x NFL NFT 웨이팅리스트 등록 [내부링크]

매트릭스 월드로 유명한 대퍼랩스, 아니 그 이전에 Flow코인 발행사이자, 최초의 NFT인 크립토키티를 만든 회사가 바로 대퍼랩스(Dapper Labs)이다. 여기서 NFL NFT를 발행할 것으로 보인다. 일단은 웨이팅 리스..

HeroesTD(히어로즈 TD) 화이트리스트 등록 [내부링크]

이번건 미션이 좀 많고 짜증나기도 하는데, 그래도 되면 좋은거니 딱 5분 투자해서 고고씽. 화리는 당첨되고나서 고민하는게 국룰!! 참고로 아래의 질문 대답에는 텔방에 들어가서 hi 한번 날려주고 링크를 넣으..

치어스랜드(CheersLand) IDO 화이트리스트 [내부링크]

치어스랜드(CheersLand) IDO 화이트리스트 500명 화리를 뽑는 건데, 게임파이도 무조건 먹여주는 혜자이므로 신청 고고!! KYC는 당첨자 나오고 24시간 동안 한다고 하니 참고.. 아래는 내 레퍼럴이 포함된 링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팬 토큰(MUFC) 에어드랍 신청, 정말로 준다! [내부링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팬 토큰(MUFC) 에어드랍 신청, 정말로 준다! 이건 그냥 무심결에 하고 지나쳤는데, 혹시나 해서 BSC 스캔 찾아보니 진짜로 줬다! ㅋㅋ 차트는 여기를 보면 된다. https://poocoin.app..

GBOX 가입하고 1200GBOX 토큰 에어드랍 [내부링크]

GBOX 가입하고 1200GBOX 토큰 에어드랍 솔까 아직 여기에 대해서 조사는 하지 않은 상태이다. 하지만, 일단 가입 기한이 12월 28일까지이고, 이런곳은 무적권 일찍 가입해놓아야 혜택을 받는 구조이므로 가입..

네이버 라인 링크(LN), 갑자기 머선 129? [내부링크]

네이버 라인 링크(LN), 갑자기 머선 129? 갑자기 내 CMC 알람과 빗썸 시세 알람이 미친듯이 울어대길래 보통 안좋은 예감은 항상 들어맞는다는 생각에 불안감을 가지고 열어봤는데!! 일단 라인링크는 빗썸의..

ABRA 거래소와 CPRX 코인, 그리고 비트렉스 상장의 의미 [내부링크]

ABRA 거래소와 CPRX 코인, 그리고 비트렉스 상장의 의미 ABRA 거래소와 CPRX 코인 관련해서는 지난 포스팅에서 분석을 했고, 요즘에는 코인 장도 안좋고 해서 오로지 여기에만 관심을 쏟는 중이다. 지난 링크는 아..

ABRA(아브라) 거래소의 CPRX, 뭔가 심상치 않다. (Hitbtc, Bittrex 지갑 생성) [내부링크]

ABRA(아브라) 거래소의 CPRX, 뭔가 심상치 않다. (Hitbtc, Bittrex 지갑 생성) ABRA(아브라) 거래소의 CPRX, 뭔가 심상치 않다. 어제 아래와 같은 글을 남겨서 Hitbtc 거래소 지갑 테스트 내역 확인시켜..

GameFi(게임파이), Bemil(베밀) 화이트리스트 등록 [내부링크]

GameFi(게임파이), Bemil(베밀) 화이트리스트 등록 게임파이 베밀 $BEM 코인 화이트리스트 등록이다. 게임파이도 승률이 좋으니 화리에 일단 되고 고민하면 되겠다. 퀴즈 정답은 B, A 아래는 내 레퍼럴이 포..

샌드박스아트(SandBoxArt) 토큰 상장 및 무료 에어드랍 [내부링크]

샌드박스아트(SandBoxArt) 토큰 상장 및 무료 에어드랍 샌드박스아트 토큰이 팬케이크스왑에 상장했다. 그리고 이렇게 떡상세를 보이고 있다. 일단 텔레그램에서 가입만 하면 4억개를 준다. 그리고 현재 시..

ABRA(아브라, 에이브라) 거래소 가입 안한 흑우 없제? $25어치 코인 준다는데... (+ 회사 분석) [내부링크]

ABRA(아브라, 에이브라) 거래소 가입 안한 흑우 없제? $25어치 코인 준다는데... (+ 회사 분석) 아직도 주변에 보면 여기 가입 안한 코인러들, 흑염소들이 많은 것 같아서 한번 더 포스팅을 남겨본다. 물론, 포스..

게임파이(GameFi), 스페이스Y(SPAY) 화이트리스트 추첨 [내부링크]

게임파이(GameFi), 스페이스Y(SPAY) 화이트리스트 추첨 화리는 당첨되고 고민하는게 국룰! 일단 귀찮지만 등록하고 보자. 그리고 정말 웃긴게.. 매번 나오는 버스 사진 골라라, 자전거 사진 골라라 이거 정말..

솔라니움(Solanium), 소나워치(Sonarwatch) IDO 화이트리스트 신청 [내부링크]

솔라니움(Solanium), 소나워치(Sonarwatch) IDO 화이트리스트 신청 솔라니움에서 소나워치 IDO의 화이트리스트를 접수 받는다. 솔라니움도 되기만 하면 무조건 먹여주므로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일단 화리 신..

엘리어트 파동을 이용하는 실전 거래 전략 (1번 파동 ~ c 파동) [내부링크]

엘리어트 파동을 이용하는 실전 거래 전략 (1번 파동 ~ c 파동) 엘리어트 파동 이론을 공부하면서 기록하는 20번째 포스팅이다. 그리고 이제는 마지막까지 얼마 안남았다. 끝까지 마무리를 잘 해보도록 하자. 정..

매트릭스 월드(Matrixworld), 홈페이지 분석, 땅은 총 10,000개가 아니었다. [내부링크]

매트릭스 월드(Matrixworld), 홈페이지 분석, 땅은 총 10,000개가 아니었다. 팀에 대한 분석도 끝났고, 땅은 전부 완판되었고, 해서 이제는 지루한 기다림만이 남아있다. 그렇다고 그냥 가만히 앉아서 기다리..

Sandboxart(샌드박스 아트) 토큰 4억개 에어드랍 [내부링크]

Sandboxart(샌드박스 아트) 토큰 에어드랍 팬케이크 스왑에 11월 16일날 상장한다고 한다. 아래 텔레그램 들어가서 시키는대로 하고, 지갑주소 제출하면 끝. 아래 주소는 내 레퍼럴 들어있으니, 싫은 사람은..

엘리어트 파동이론 - 파동을 올바르게 매기는 방법 [내부링크]

엘리어트 파동이론 - 파동을 올바르게 매기는 방법 힘들고 고통스러웠던 조정 파동을 살펴보느라 힘겨웠다. 물론 살펴본 것이 공부를 완벽하게 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정말..

Gleam(글림) 이벤트 참여하고, 당첨자는 어디서 확인할까? [내부링크]

Gleam(글림) 이벤트 참여하고, 당첨자는 어디서 확인할까? 매번 gleam 이벤트에 참여를 하면서도 궁금한 점이 있었다. 왜 이걸 내가 적극적으로 찾아보지 않았던 것일까? 그래서 직접 찾아봤다. 왜냐하면 물어봐도..

Synapse Network(시냅스 네트워크), The Realm Defenders(렐름 디펜더스) 에어드랍 [내부링크]

Synapse Network(시냅스 네트워크), The Realm Defenders(렐름 디펜더스) 에어드랍 100번 해서 안되면, 1000번 하면 한번은 되겠지.. 아래는 레퍼럴 링크인데, 이게 불편하면 없는 링크 찾아서 고고! 레퍼..

스트레인지 클랜(Strange Clan) 11월 13일 AMA 내용 정리 + 분석 [내부링크]

스트레인지 클랜(Strange Clan) 11월 13일 AMA 내용 정리 + 분석 들어가기에 앞서, 스클에 대한 기본 정보가 없는 사람들은 아래의 내용을 먼저 읽고 들어오면 좋을 것 같다. 2021.10.12 코스모스(ATOM)..

Hi달러 출첵하고 매일매일 조금씩 돈 벌기 [내부링크]

Hi달러 출첵하고 매일매일 조금씩 돈 벌기 Hi 달러라는 코인이 있다. 그리고 텔레그램에서 매일 출첵하면서 쓰잘데기 없는 질문에 답을하면 매일 1Hi달러를 주는 혜자코인이기도 하다. 하는 행태나 이름이..

NFT Maze, Corestrater 코인 에어드랍 (신청만 하면 무조건 코인 줌) [내부링크]

NFT Maze, Corestrater 코인 에어드랍 (신청만 하면 무조건 코인 줌) NFT Maze 일단 NFT Maze는 아래 텔레그램 링크로 들어가면, 위처럼 캡차 인증하고 미션이 있다. 1번부터 6번까지인데 우리는 이제 이런건 수..

게임파이(GameFi), Polygonum(폴리고넘) $POG 화이트리스트 신청 [내부링크]

게임파이(GameFi), Polygonum(폴리고넘) $POG 화이트리스트 신청 방금 전꺼 한 형들은 "응 뭥미?" 할건데, 알어 그 마음!! ㅋㅋㅋ 이건 방금 전에 했던거랑 같은건데 앞에 껀 레드카이트고 이건 게임파이임...

레드카이트(Redkite), Polygonum(폴리고넘) $POG 화이트리스트 신청 [내부링크]

레드카이트(Redkite), Polygonum(폴리고넘) $POG 화이트리스트 신청 지성이면 감천이라 했다. 언젠간 되겠지... 퀴즈 정답 : B, A 이제 얘기안해도 알거임. 아래는 레퍼럴 링크이고, 맘에 안들면 알아서 레퍼..

레드카이트(Redkite), MYRA 화이트리스트 신청 [내부링크]

레드카이트(Redkite), MYRA 화이트리스트 신청 화리는 일단 되고 고민! 왜?? 100번해도 안되니깐! ㅋㅋㅋ 레드카이트도 성적이 나름 갠춘하고 화리 신청에는 돈드는거 아니니깐 무적권 신청 고고! 퀴즈 정답 C..

깃허브와 소스트리 첫 사용 [내부링크]

깃허브와 소스트리 첫 사용 이제 본격적으로 S/W 개발자로 나아가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이미 어느정도 각오는 했지만, 단순히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는 것 외에도 정말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

서울 스타즈(Seoul Stars) NFT 화이트리스트 신청 [내부링크]

서울 스타즈(Seoul Stars) NFT 화이트리스트 신청 일단 김치 프로젝트 맞다. 사이버 연예인을 통해서 각종 혜택을 주는 프로젝트이고, 솔라나 기반이다. 일단 포모뽕부터 맞고 시작하자. 1. SM 수만이형이 솔라나..

Guildfi(길드파이) 리워드 이벤트 [내부링크]

Guildfi(길드파이) 리워드 이벤트 길드파이 리워드 이벤트가 있다. 100명안에 들면 저 미스테리 팩을 받는것 같다. 공짜는 무적권 좋으므로 일단 무지성 신청하고 본다. 아래 역시 레퍼럴이 있는데, 이거 한다..

BNB Heros(BNB 히어로즈) 프리세일 화이트리스트 추첨 [내부링크]

BNB Heros 프리세일 화이트리스트 추첨 미션이 꽤나 많다. 하지만 어렵지는 않다. 화리는 일단 되고나서 고민하는게 국룰이므로 무지성 무적권 신청하고 보자. 언젠간 되겠지.. ㅋㅋㅋ 아래는 내 레퍼럴이 들..

Cyber Galz(사이버 갈즈) NFT 화이트리스트 [내부링크]

Cyber Galz(사이버 갈즈) NFT 화이트리스트 일단 화리 당첨되고 후 고민하자. 퀴즈 하나 나오는데 정답은 Immutable-X 선택하면 됨. 아래는 내 레퍼럴이 묻어있는 참여 링크인데, 이게 있다고 해서 되고 또..

아직도 ABRA 거래소 가입 안한 사람? 15일까지 가입 안하면 무료 에어드랍 못받음! [내부링크]

아직도 ABRA 거래소 가입 안한 사람? 15일까지 가입 안하면 무료 에어드랍 못받음! 이번달 15일까지 (11/15) ABRA 거래소에 가입하고 여러가지 미션을 수행한 사람에게는 거래소 코인인 CPRX 코인을 에..

스트레인지 클랜(Strange Clan) 10/29 AMA 번역본 (+ NFT 보유자 특전 정리) [내부링크]

스트레인지 클랜(Strange Clan) 10/29 AMA 번역본 (+ NFT 보유자 특전 정리) 지난 포스팅에서는 아래와 같이 10월 15일자까지 취합된 FAQ에 대해서 번역하고 분석을 했다. 혹시 못 본 사람이 있으면 이 부분도..

깃(Git)으로 버전 관리하기 [내부링크]

깃(Git)으로 버전 관리하기 지난 시간에는 아래와 같이 깃(Git)에 대한 기본 개념을 정립하고, 다운로드 및 간단한 명령어에 대해서 확인을 해봤다. 2021.11.11 - [라이프 코드/개발자 이야기] - 깃(Git)과 깃허..

깃(Git)과 깃허브(GitHub) 첫 셋팅 [내부링크]

깃(Git)과 깃허브(GitHub) 첫 셋팅 세상은 정말 많이 바뀌었다. 내가 회사에 입사해서 처음 S/W 개발을 했었던 2005년만 하더라도 깃이나 깃허브라는 이야기는 들어본 적이 없었다. 그저 회사 내에서 팀, 그룹,..

엘리어트 복합 조정 파동 #2 (이중 플랫/삼중 플랫, 그리고 혼합형) [내부링크]

엘리어트 복합 조정 파동 #2 (이중 플랫/삼중 플랫, 그리고 혼합형) 엘리어트 이론에 대한 공부를 시작하고 꽤 많이 왔다. 중간에 포기할까도 생각했지만, 이렇게 잘 버틴것도 용하다고 생각한다. 물론 시간이 지..

정글캣(Jungle Cats) NFT 홀더 대상 에어드랍 ($NANA) [내부링크]

정글캣(Jungle Cats) NFT 홀더 대상 에어드랍 ($NANA) 간만에 솔라나 팬텀 지갑에 들어갔는데, 이러한 토큰이 내 지갑에 들어와 있었다. 뭐지? unknown token이라.. 또 낚시성 스캠이 들어온건가? 라는 생..

플레이패드(PlayPad) 화이트리스트 등록 (5시간 남음!!) [내부링크]

플레이패드(PlayPad) 화이트리스트 등록 (5시간 남음!!) 시간 얼마 안남았으니, 일단 빨리 지르고 연구하자. P2E 프로젝트이고, 일단 화리 되고나서 공부하고 고민하면 된다. $50~ $350까지 살수 있어서 부담도..

Levana Dragons(레바나 드래곤즈) NFT 참여 (레어잡는 메카니즘 공개) [내부링크]

Levana Dragons(레바나 드래곤즈) NFT 참여 (레어잡는 메카니즘 공개) 어제 NFT 참여가 오픈된다는 이메일을 받고, 부랴부랴 UST를 준비해서 테라지갑에 넣어두고 디스코드방 분위기를 살폈다. 테라지갑은 처음..

Moonriver, 얻어 걸린 코인인데 바낸 상장? [내부링크]

Moonriver, 얻어 걸린 코인인데 바낸 상장? 실은 10월 4일까지만 해도 문리버가 뭔지도 몰랐다. 처음 이름을 들었을 때는 또 어디서 입소문 좀 타는 코인중 하나겠지.. 하는 생각만 가득했다. 문리버라는 것을 처..

캐나다 밴쿠버 KDD 멘토링 행사 참석 후기 [내부링크]

캐나다 밴쿠버 KDD 멘토링 행사 참석 후기 캐나다 밴쿠버에는 KDD(Korean Developers and Designers Group)라는 비영리 네트워킹 그룹이 있다. 여기서 밴쿠버에 거주하는 개발자/예비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쿠사마 스타터(KSM Starter), 백커는 확실한데 운영은 너무 미숙하다 (김시원 코파운더에게 보내는 제안) [내부링크]

쿠사마 스타터(KSM Starter), 백커는 확실한데 운영은 너무 미숙하다 (김시원 코파운더에게 보내는 제안) 쿠사마 스타터 관련 지난 글.. 2021.10.27 - KSM Starter(쿠사마스타터) AMA(9/28) 내용 요약 (Siwon K..

헬륨코인(HNT) 핫스팟(채굴기), 전기가 안 들어오는 장소에서의 설치 방법 [내부링크]

헬륨코인(HNT) 핫스팟(채굴기), 전기가 안 들어오는 장소에서의 설치 방법 불장을 맞아서 헬륨코인의 가격도 떡상을 하고있다. 포스팅 시작할 당시에 HNT가격이 $19 수준이었는데, 어느덧 $32를 찍고, 지금..

캐나다 거래소 Newton 가입하고 $25 받자. [내부링크]

캐나다 거래소 Newton 가입하고 $25 받자. 이번에도 꿀통을 하나 풀어본다. 사실, 나는 4개월 전에 여기 가입하고 이벤트 금액 받았는데, 문득 잊고 있다가 아직도 이벤트를 할까하고 봤는데 하더라구. 물론 캐나..

메타버스 NFT, 매트릭스 월드(Matrixworld) 프로젝트 팀에 대한 조사 #3 (마지막 편) [내부링크]

메타버스 NFT, 매트릭스 월드(Matrixworld) 프로젝트 팀에 대한 조사 #3 (마지막 편) 어느덧 매트릭스 월드에 대한 포스팅이 6개나 쌓였다. 이렇게 하나씩 조사를 해나가다보면, 내가 과연 공부를 이렇..

ABRA 거래소 가입하고 $25 에어드랍 받기 이벤트 [내부링크]

ABRA 거래소 가입하고 $25 에어드랍 받기 이벤트 아직 입소문 많이 안났을때 빨리 가입하고 꿀 빠는게 좋을 듯한 이벤트이다. 11월 15일자로 글림 이벤트는 종료되었으나, 한달 예치하고 $25받는 이벤트는..

메타버스 NFT, 매트릭스 월드(Matrixworld) 프로젝트 팀에 대한 조사 #2 [내부링크]

메타버스 NFT, 매트릭스 월드(Matrixworld) 프로젝트 팀에 대한 조사 #2 매트릭스 월드에 대해 계속 공부를 해나가고 있다. 물론, 시간이 많지 않은 관계로 올인은 하지 못하지만 그래도 틈틈이 조사를 하고 있다...

엘리어트 복합 조정 파동 #1 (이중 지그재그 편) [내부링크]

엘리어트 복합 조정 파동 #1 (이중 지그재그 편) 역시나 조정 파동이 정말 복잡하고 어렵다. 하지만, 이제 딱 3가지 유형만이 남았다. 앞서서 살펴봤던 조정 파동 심화편은 총 4가지 조정 파동의 형태가 있..

임파서블 파이낸스, 제노펫(Genopets) 화이트리스트 등록 [내부링크]

임파서블 파이낸스, 제노펫(Genopets) 화이트리스트 등록 제노펫 화리가 떴다. 350명에게 $100만큼이라 그닥 크진 않지만, 그래도 이런건 경험상 무적권 먹여주는 것이니 무지성으로 신청하는게 국룰! 미션이..

정글캣 호들러들은 무적권 투표 고고! [내부링크]

정글캣 호들러들은 무적권 투표 고고! 아래와 같이 트위터에서 투표에 선정된 프로젝트에 대해 세컨 마켓에서 100Sol 만큼 바닥가를 쓸어준다고 한다. 지금 다른넘이랑 박빙으로 승부 중에 있는데, 현재 1Sol..

엘리어트 파동 조정 파동 심화 #4 (삼각형 조정 편) [내부링크]

엘리어트 파동 조정 파동 심화 #4 (삼각형 조정 편) 엘리엇 일반 조정파동의 마지막 장인 삼각형 조정 파동을 정리한다. 들어가기 전에, 엘리어트 파동이론은 생각보다 단순하지 않다. 그저 5개의 파동과 a, b, c..

내 코인의 포트폴리오 관리하는 방법 (날짜, 수량, 평단가 등) [내부링크]

내 코인의 포트폴리오 관리하는 방법 (날짜, 수량, 평단가 등) 우리가 거래소에서 코인을 사고, 팔면서 필수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바로 내 코인의 수량, 평단가, 수익률 등이다. 물론 국내 거래소인 업비..

애드센스 오류 메시지, 운영 중이신 사이트 중 하나 이상이 더 나은 광고 표준 ... [내부링크]

애드센스 오류 메시지, 운영 중이신 사이트 중 하나 이상이 더 나은 광고 표준 ... 갑자기 구글 애드센스 웹사이트에서 이런 경고 메시지가 나왔다. 운영 중이신 사이트 중 하나 이상이 더 ..

솔라니움 IDO, 프로젝트 시드(Project SEED) 화이트 리스트 [내부링크]

솔라니움 IDO, 프로젝트 시드(Project SEED) 화이트 리스트 한번도 당첨된 적은 없지만, 그래도 매번 넣어본다. 언젠간 되겠지... Project SEED는 멀티체인 게이밍 플랫폼이다. 요즘들어서 블록체인 게임이..

HTML/CSS 공부 시작, 에디터 설치 및 환경 설정 [내부링크]

HTML/CSS 공부 시작, 에디터 설치 및 환경 설정 계획한대로 오늘부터 HTML/CSS 공부도 시작했다. 맨땅에 헤딩하는 것보다는 어느정도 기초를 쌓아둬야 하기 때문에 동영상 강의를 듣고 복습하면서 이렇게..

엘리어트 파동 조정 파동 심화 #3 (불규칙 조정 편) [내부링크]

엘리어트 파동 조정 파동 심화 #3 (불규칙 조정 편) 오늘은 엘리어트 조정 파동 심화 3번째 아젠다인 불규칙 조정 편을 정리하려 한다. 본문에 들어가기 전에, 아직 엘리어트 이론에 대해 잘 모르거나, 본인이 단..

매트릭스 월드(Matrix World), 프로젝트 팀에 대한 조사 #1 [내부링크]

매트릭스 월드(Matrix World), 프로젝트 팀에 대한 조사 #1 프로젝트 팀이 캐나다 밴쿠버에 있다는 것과 다양한 백그라운드를 가지고 있다는 것에 대해서는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더욱 중요하게 생각하는..

메타마스크 지갑에 커스텀 코인 추가하는 방법, 등록된 코인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메타마스크 지갑에 커스텀 코인 추가하는 방법, 등록된 코인 삭제하는 방법 주변 사람들이 자주 질문을 해서 아예 내 블로그에 자세히 포스팅을 해서 공유를 해주려고 한다. 코린이 시절에는 보통 업비트나 빗..

매트릭스 월드(Matrix World)의 파트너 회사들(플로우(Flow), 체인IDE, 오픈씨 외) 및 로드맵 [내부링크]

매트릭스 월드(Matrix World)의 파트너 회사들(플로우(Flow), 체인IDE, 오픈씨 외) 및 로드맵 내용의 연속성을 위해 지난 포스팅들은 아래에 별도로 링크를 걸어둔다. 매트릭스 월드가 무엇인지 처음 접하는 사람..

21년 10월 30일 기준, 매트릭스 월드 (Matrix World) FAQ 정리 [내부링크]

21년 10월 30일 기준, 매트릭스 월드 (Matrix World) FAQ 정리 페이스북이 사명을 Meta로 변경하고 나서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도가 급증을 했다. 그리고 그러한 관심도에 따라 메트릭스 월드도 덩달아 관심을 받는..

2021 Q3 네이버(Naver) 라인 링크(LN) 팩트북(Fact Book) [내부링크]

2021 Q3 네이버(Naver) 라인 링크(LN) 팩트북(Fact Book) 네이버 라인 링크(LN) 코인의 2021년 3분기 팩트북이 올라왔다. 자, 이제 우리의 LN이 무슨 사연이 있길래 최근에 이렇게 급등을 했는지 이유를 한..

스트레인지 클랜(Strange clan) FAQ(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번역 [내부링크]

2021년 10월 15일자 스트레인지 클랜(Strange clan) FAQ(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번역 지난 번에 아래와 같이 스트레인지 클랜의 화이트리스트에 당첨되어 포스팅을 올렸다. 2021.10.12 - 코스모스(ATOM) 최초 NFT..

1차, 2차 세계대전 요약 유튜브 영상 추천 [내부링크]

1차, 2차 세계대전 요약 유튜브 영상 추천 어제 밤에 잠이 안와서 유튜브 뒤적거리다가 우연히 보게된 영상인데, 정말 시간가는 줄 모르고 한방에 보느라 새벽까지 잠 못이루게 만든 영상이다. 실은 내가..

자바(JAVA) 각종 햇갈리는 변수들을 그림 한 장에 정리해보자. [내부링크]

자바(JAVA) 각종 햇갈리는 변수들을 그림 한 장에 정리해보자. 자바 공부를 하면서 가장 먼저 난관에 부딪히는 것은 아마도 용어가 아닐까 한다. 특히나 스테틱(static), 클래스(class), 인스턴스(instance) 이런..

프로그래밍 선행 학습 테크트리 [내부링크]

프로그래밍 선행 학습 테크트리 BCIT CST 입학을 대비해서 현재는 JAVA만 공부를 하고 있다. 하지만, 기왕 이렇게 미리 준비하는 김에 체계적으로 한번씩 보고 들어가려 한다. 일단 CST에 먼저 들어가서 공부하고..

캐나다 밴쿠버에서 운전하기 [내부링크]

캐나다 밴쿠버에서 운전하기 이번 포스팅은 캐나다 밴쿠버에서 차량 운전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고 고찰해보도록 하겠다. 결론적으로는 밴쿠버에서 운전하는 것은 한국에서 운전하는 것과 크게 다를것이 없다...

쿠사마 스타터 (KSM Starter) 이벤트 [내부링크]

쿠사마 스타터 (KSM Starter) 이벤트 쿠사마스타터에서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상금이 나름 끌리기에 공유를 해본다. 안그래도 쿠사마 스타터에 대해서 여러차례 포스팅을 했었는데, 지금까지 단 한번도 이벤..

오픈블록스(Openblox) 10월 28일자 Globecast 인터뷰 내용 간단 요약 [내부링크]

오픈블록스(Openblox) 10월 28일자 Globecast 인터뷰 내용 간단 요약 크립토 유튜브 채널인 Globecast에서 오픈블록스의 비즈니스 디벨롭 매니저인 Kreshnik Kaca와 인터뷰한 내용을 간단하게 요약해본다...

몬스터 그랜드 프릭스(Monster Grand Prix) 에어드랍 이벤트 [내부링크]

몬스터 그랜드 프릭스(Monster Grand Prix) 에어드랍 이벤트 뺑뺑이로 200명 뽑아서 상금준다고 한다. 근데 얼마인지는 안나와있네.. 그래도 일단 응모하고 본다. ㅋㅋㅋ 솔까 내용이 뭐건, 얼마건 준다는..

Position Token(포지션 토큰) 정리할 타이밍 (Feat. 역사는 반복된다.) [내부링크]

Position Token(포지션 토큰) 정리할 타이밍 (Feat. 역사는 반복된다.) 아래와 같이 포지션 토큰을 약 2달전에 실험용으로 극소량 사두었다. 2021.09.24 - 씨앗 뿌리기 3회차, 포지션 코인(POSI) + 스테이..

LABEL $10,000 USDT 에어드랍 이벤트 [내부링크]

LABEL $10,000 USDT 에어드랍 이벤트 총 $10,000 USDT를 500명에게 랜덤으로 뿌린다고 한다. 인당 $20정도로 작지만 그래도 뺑뺑이로 돌리는거니 일단 무적권 신청해두면 되겠다. 미션도 7개 밖에 없어서 딱..

자바의 정석 6장 요약 [내부링크]

자바의 정석 6장 요약 이제 자바의 정석 6장을 2번째 봤고, 연습문제도 풀고 리뷰를 했다. 처음 객체지향 개념을 볼때는 정말이지 용어부터 해서 너무나도 햇갈리고 어려웠는데 이제는 어느정도 감이 온다. 역..

레전드 오브 메타버스(LOTM), 잔여 NFT물량 유통량 제외 소식 [내부링크]

레전드 오브 메타버스(LOTM), 잔여 NFT물량 유통량 제외 소식 방금 디스코드에 올라온 따끈한 공지를 먼저 올려본다. 대충 의역하자면, 총 5,555개의 NFT 중에서 2,222개를 유통량에서 제외해 버린다는 공지이다...

장기투자(라 쓰고 존버라 읽는다)를 대비한 블로그 메뉴 개편 [내부링크]

장기투자(라 쓰고 존버라 읽는다)를 대비한 블로그 메뉴 개편 근 한달간 NFT에 빠져사느라 가지고 있던 비상금을 탈탈 털어넣고 이제는 개털이 되었다. 결과론적으로 보면, 아직은 성공인지 실패인지 각이..

[11/01] 레이디움 드랍존(Raydium DropZone), HOAG NFT 추첨 오픈 [내부링크]

[11/01] 레이디움 드랍존(Raydium DropZone), HOAG NFT 추첨 오픈 레이디움 드랍존에 NFT 추첨이 하나 또 열렸다. 레이디움도 근본이고, 무적권 먹여주는 혜자 사이트이므로 일단 추첨에는 밀어넣고, 당첨되면 고..

솔라니움 GooseFX IDO 화이트리스트 등록 [내부링크]

솔라니움 GooseFX IDO 화이트리스트 등록 솔라니움에서 GooseFX IDO 화이트리스트를 접수받는다. 화리 당첨 확률이 낮은대신 되면 무적권 돈이 되므로 무지성 신청 고고씽!! 트위터와 텔레그램 미션을 추가로..

KSM Starter(쿠사마스타터) AMA(9/28) 내용 요약 (Siwon Kim) [내부링크]

KSM Starter(쿠사마스타터) AMA(9/28) 내용 요약 (Siwon Kim) 아무도 관심없을 것 같지만, 그냥 내가 투자한 코인이므로 DYOR하면서 존버력 강화를 위함을 목적으로 지난 9/28에 있었던 AMA 내용을 정리해본다...

미르니 NFT 에어드랍, 설마 모르는 사람 없제? [내부링크]

미르니 NFT 에어드랍, 설마 모르는 사람 없제? 느낌 온 김에 설마 모르는 사람은 없겠지만, 그래도 한번 풀어본다. 미르니라고 국내 NFT 거래 플랫폼인데, 조금 어설프고 허접해보여도 거의 매주 1개씩 추..

SyncDAO 에어드랍 이벤트 [내부링크]

SyncDAO 에어드랍 이벤트 일단 듣보잡처럼 생기긴 했는데, 에어드랍 이벤트니깐 무적권 참전하기로 하자. 미션이 좀 많고 귀찮기는 해도 어떻게보면 이렇게 귀찮은 미션들이 있어야 좀 걸러지면서 내가 될 확률..

매트릭스 월드 (Matrixworld) 고민 끝에 질렀다. (축!! 한강 조망권 획득!!) [내부링크]

매트릭스 월드 (Matrixworld) 고민 끝에 질렀다. (축!! 한강 조망권 획득!!) 아래 링크처럼 화리에 당첨되었지만, 나름 비싼 가격이라 고민이 많았다. 2021.10.25 - 매트릭스월드(Matrixworld) 토지 살까 말까 심..

레드카이트, 키메라(Chimeras) IDO 화이트리스트 [내부링크]

레드카이트, 키메라(Chimeras) IDO 화이트리스트 솔직히 글렘에서 하는 이런 종류의 이벤트에 못해도 100개는 한것 같은데, 한번도 당첨된 적이 없는것 같다. 아니면, 당첨되었는데 내가 모르는 건가? ㅋㅋㅋ 아무..

매트릭스월드(Matrixworld) 토지 살까 말까 심각하게 고민 중 [내부링크]

매트릭스월드(Matrixworld) 토지 살까 말까 심각하게 고민 중 예전에 매트릭스 월드에 땅 분양 신청을 했었었었다. 그 당시 기억으로는 지원서 비스무리한 양식에 내가 왜 이 땅을 사야하고, 이 땅을 사면..

쿠사마(Kusama) 지갑 만들고, Integritee 크라우드론 참여해보기 (이번 기회에 공부해보자) [내부링크]

쿠사마(Kusama) 지갑 만들고, 크라우드론 참여해보기 (이번 기회에 공부해보자) IDO 참여를 했던 쿠사마 스타터(KSM Starter)에서 첫 IDO 프로젝트를 선정했다. 이름은 Integritee 이며, 쿠사마 파라체인 옥션에..

레드카이트(Redkite) 메타워즈(Metawars) IDO 화이트리스트 신청 [내부링크]

레드카이트(Redkite) 메타워즈(Metawars) IDO 화이트리스트 신청 레트카이트 IDO는 일단 먹여주고 시작하므로, 무조건 화리 신청하는게 국룰!! 여태껏 글렘 통해서 신청한것 하나도 된게 없는건 바로 이게 되..

Quidd 토큰 화이트리스트 신청 [내부링크]

Quidd 토큰 화이트리스트 신청 애니모카가 제대로 묻은 토큰 프리세일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화리에 선정되는 것이 필수! 일단 화리가 되고 고민하는게 맞으므로 무지성 신청 고고!! 중간에 사람 인증하면서..

정글캣(Jungle Cat) AMA 내용 [내부링크]

정글캣(Jungle Cat) AMA 내용 아래와 같이 얼마전에 정글캣 대전에 참전은 직접하지 못하고, 대전 끝나고 떨어진 낙엽을 줍줍했다. 2021.10.19 - 아아.. 정글캣 (Jungle Cat) 아아.. 정글캣 (Jungle Cat) 아아..

CHESS 바이낸스 상장빔 매도 후기 (44% 수익 실현) + POSI 코인 대응 방안 [내부링크]

CHESS 바이낸스 상장빔 매도 후기 (44% 수익 실현) + POSI 코인 대응 방안 아래 포스팅과 같이 CHESS를 약 두달 전에 구매해서 가지고 있었다. 2021.10.22 - 이게 머선 129? CHESS 바이낸스 상장!! 이게 머선 129?..

이게 머선 129? CHESS 바이낸스 상장!! [내부링크]

이게 머선 129? CHESS 바이낸스 상장!! 갑자기 CMC 앱에서 미친듯이 알림이 울리길래 살펴봤더니 전에 씨뿌리기 용도로 묻어둔 CHESS가 100%가 넘게 급등하고 있네? 왠지 모를 촉이 와서 텔방부터 뒤져봤더니..

자바(Java)의 간단한 배열 정렬 (오름차순, 내림차순) [내부링크]

자바(Java)의 간단한 배열 정렬 (오름차순, 내림차순) 자바 공부를 하면서 정리한 내용. 실은 딱히 자바와는 관련이 없는 아주 기초적이고 단순한 알고리즘이나, 이렇게 하나하나씩 포스팅으로 정리하고 나중에..

Ok-nim NFT 에어드랍 이벤트 [내부링크]

Ok-nim NFT 에어드랍 이벤트 이번 이벤트는 매우 단순한 이벤트임. 트위터 팔로우하고, 리트윗, 좋아요, 그리고 3명 친구 태그해서 리트윗만 하면된다. 참여 마감은 지금으로부터 11시간 정도 남았으니, 이 포..

닥터 스컬(Dr.Skull) NFT 에어드랍 이벤트 [내부링크]

닥터 스컬(Dr.Skull) NFT 에어드랍 이벤트 당첨되면 NFT를 에어드랍 해준다고 함. 플랫폼은 솔라나. 에어드랍이므로 일단 무지성으로 고고씽하면 되겠다. 이미지는 화리라고 되어있는데, 뭐가 어떻게 되는겨?..

Redkite(레드카이트) 폴카펫츠(Polkapets) 화이트리스트 신청하기 [내부링크]

레드카이트는 찐이므로 무지성, 무적권 신청 고고!! 경험상 이런거 한 100개는 신청한 것 같은데 한번도 안되긴 했다. 그래도 되면 돈이 되는 것이므로 일단 가본다. 중간에 퀴즈가 있는데 정답은 B. 100 milli..

Impossible Finance x Ariadne 화이트리스트 신청하기 [내부링크]

Impossible Finance x Ariadne 화이트리스트 신청하기 일단 갠춘해 보이고, 화리는 무조건 선당첨 후고민이므로 신청할 것!! 트위터, 텔레그램이 조금 귀찮을 수 있지만, 딱 2~3분만 투자하면 됨. 중간에 질..

내가 자주 꾸는 악몽 2가지 [내부링크]

내가 자주 꾸는 악몽 2가지 내 경우, 보통 악몽은 내 정신이나 육체가 많이 지쳐있을때 꾸곤한다. 그리고 100중 90은 항상 주제가 정해져 있다. 아마도 그만큼 그 부분에 있어서 노이로제가 걸려있었기 때문이..

현재 운동 현황 및 내 몸에 맞는 칼로리에 대한 분석, 그리고 고찰 [내부링크]

현재 운동 현황 및 내 몸에 맞는 칼로리에 대한 분석, 그리고 고찰 내년 1월에 학교에 다시 들어가는 것을 대비해서 매일 운동을 하고있다. BCIT CST 자체가 엄청 빡센데다가 매주 퀴즈에 테스트, 프로젝트, 시험..

솔라니움(Solanium)에서 Cryowar IDO 화이트리스트 신청하기 [내부링크]

솔라니움(Solanium)에서 Cryowar IDO 화이트 리스트 신청하기 솔라니움에서 Cryowar의 IDO가 진행될 예정이고, 현재 화이트리스트 신청을 받고있다. 일단 화리는 무조건 받아놓고 고민을 하는 것이 정답이므..

엘리어트 조정 파동 심화 #2 (플랫 편) [내부링크]

엘리어트 조정 파동 심화 #2 (플랫 편) 엘리어트 조정 파동 심화 2번째 아젠다인 플랫(flat) 편을 정리한다. 아직 엘리어트 이론에 대해 잘 모르거나, 단순히 1-2-3-4-5-a-b-c 파동으로만 이루어졌다는 수준..

아아.. 정글캣 (Jungle Cat) [내부링크]

아아.. 정글캣 (Jungle Cat) 많은 사람들이 노리고 있던 그놈의 정글캣!! 레이디움에서 예정된 시간에 서버 폭주로 한번 미뤄져서 30분 뒤에 티켓 신청이 진행되었다. 캐나다 시간으로 오전 7시여서 깔끔하게..

NFT 투자 10회 차에 깨달은 사실들과 실패 원인들 [내부링크]

NFT 투자 10회 차에 깨달은 사실들과 실패 원인들 짧은 기간에 NFT 투자만 10회차를 넘기게 되면서, 수업료도 적잖이 내다보니 배우고 깨닫는 것들이 있어서 이렇게 기록으로 남겨본다. 투자의 세계에서는 정말..

[번역문] 당신의 헬륨(HNT) 핫스팟(채굴기)에는 어떤 안테나가 제일 좋은가? [내부링크]

[번역문] 당신의 헬륨(HNT) 핫스팟(채굴기)에는 어떤 안테나가 제일 좋은가? 어느덧 4번째 번역문이다. 항상 번역은 힘들고 괴롭지만, 완성하고 나면 뿌듯하고 기분이 좋다. 그래서 이 맛에 번역을 하는 것..

오픈블록스(Openblox) NFT 및 제네시스 민팅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픈블록스(Openblox) NFT 및 제네시스 민팅에 대해 알아보자. 가격이 0.3ETH로 만만치 않은 금액이라 정말 많은 고민을 한 것 같다. 정보도 제한적이고, 여러가지 베일에 쌓여있긴 한데 결국 고민하다가 2..

프로그래밍 언어(Programming language) 공부의 코드 찾기 [내부링크]

프로그래밍 언어(Programming language) 공부의 코드 찾기 아주 오래전에 프로그래밍 언어를 공부하고, 회사에서도 3년간 Software 개발 업무(라고는 하지만 주로 누가 만들어놓은 코드 손보는 수준..)를 했었음..

실시간 이더리움 가스비(ETH Gas Fee) 정보, 크롬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으로 손쉽고 간편하게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실시간 이더리움 가스비(ETH Gas Fee) 정보, 크롬 브라우저 확장 프로그램으로 손쉽고 간편하게 확인하는 방법 요즘 이더리움 가스비가 미쳐서 날뛰는 바람에 매우매우 짜증도 나는 하루하루다. 트랜잭션 한번 일..

캐나다 밴쿠버 초등유학 / 조기유학 혹은 단기연수의 현실 (겨울방학은 절대 비추) [내부링크]

캐나다 밴쿠버 초등유학 / 조기유학의 현실 (겨울방학은 절대 비추) 요새 부쩍 캐나다 밴쿠버 유학에 대한 내 블로그 검색 횟수가 늘어나고 있다. 왜 그럴까? 곰곰이 생각을 해봤다. 아마도 12월 중순부터 시작되..

쿠사마스타터(KST) 에어드랍 이벤트 [내부링크]

쿠사마스타터(KST) 에어드랍 이벤트 예전에 1%대 확률로 당첨된 KST 화리에 이어서 이번엔 에어드랍 이벤트가 떴다. 쿠사마스타터는 근본이므로 무적권 고고씽이다! 당첨자 50명 뽑아서 600KST 씩 준다고 한다...

에어드랍 이벤트 2건 (Cryowar, Elpis Battle) [내부링크]

에어드랍 이벤트 2건 (Cryowar, Elpis Battle) 이런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그냥 무지성으로 참여 고고!! 1. Cryowar X Anypad 아래는 내 레퍼럴 코드가 포함된 이벤트 참여 링크이므로, 이게 불편한 사람..

오픈 블록스(Open Blox) 화이트리스트 당첨 (Feat. 화리 풍년) [내부링크]

오픈 블록스(Open Blox) 화이트리스트 당첨 (Feat. 화리 풍년) 오픈 블록스에서 화이트리스트에 당첨된 것을 확인했다. 요새는 화리가 있는 것들이면 "선 화리, 후 고민" 하자는 주의여서 일단 신청서 밀어..

레퍼럴(Referral, 추천인)에 대한 고찰 (about 도도가 도도했네 블로거) [내부링크]

레퍼럴(Referral, 추천인)에 대한 고찰 (about 도도가 도도했네 블로거) 최근 코인 블로거들 사이에서 특정 블로거 및 레퍼럴 이야기가 화두가 되고 있다. 바로 그 화두의 중심에 있는 사람이 나도 얼마전에 포..

코스모스(ATOM) 최초 NFT, Strange Clan 화이트리스트(whitelist) 당첨! [내부링크]

코스모스(ATOM) 최초 NFT, Strange Clan 화이트리스트(whitelist) 당첨! 예전에 화리를 신청해 놓은 Strange Clan측으로부터 아래와 같이 이메일을 받았다. 실은 화리 신청을 했는지조차 까먹고 있었는데, 언제나..

강추하는 해외 날짜, 시간대 변환 사이트 (UTC, EST, GST, EDT 등) [내부링크]

강추하는 해외 날짜, 시간대 변환 사이트 (UTC, EST, GST, EDT 등 + 무료 달력은 보너스) NFT를 비롯해 각종 해외 프로젝트에 투자를 하면서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할 것이 바로 pre-sale, public-sale 등의 일정이..

The Mice House, 화이트 리스트 되고 NFT 민팅하기 [내부링크]

The Mice House, 화이트 리스트 되고 NFT 민팅하기 아마도 이 프로젝트는 한국인들은 많이들 모를 것이다. 김치가 덜 묻어야 성공(!)한다는 국룰이 있을정도로 김치 여부가 중요한데, 적어도 내가 여기서..

NFT에 대한 고찰 (NFT를 만드는 목적, 용도, 활용처 - 왜 사람들은 NFT에 열광할까? ) [내부링크]

NFT에 대한 고찰 (NFT를 만드는 목적, 용도, 활용처 - 왜 사람들은 NFT에 열광할까? NFT는 왜 돈이 될까?) 최근 NFT 거래의 세계에 눈을 뜨게 되면서 문득 이게 대체 무슨 의미가 있는지, 그리고 왜 사람들이..

NFT 사기에 당한 게 아니었다. (사건의 전말) [내부링크]

NFT 사기에 당한 게 아니었다. (사건의 전말) 못내 NFT 사기에 당했다는 생각에 하루종일 찝찝했었다. 하지만 어쩌랴, 디스코드 방에서 몇시간 동안 떠들어도 관리자가 그럴리가 없다. 3번이상 확인했고, 그..

NFT 사기에 당했다. (반성 복기) [내부링크]

NFT 사기에 당했다. (반성 복기) 솔직히 이런 것에 나는 안당할 줄 알았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보니 당했다. 사건의 경과는 이러하다. Wild Wolf라는 NFT를 사기 위해서 사전에 치밀하게 준비하고 민팅을 했다...

재태크 맛집 방문, 첫 NFT 투자 후기 (1.5Sol → 6Sol로 4.8배 수익) [내부링크]

재태크 맛집 방문, 첫 NFT 투자 후기 (1.5Sol → 6Sol로 4.8배 수익) 본격적으로 NFT에 대해 투자를 시작하고 민팅에 성공한 NFT 투자 후기를 기록해본다. 내가 구매했던 NFT는 Vox Punks Clubs로 구매 당시 및 매..

레전드 오브 메타버스 (Legends of the Metaverse) 3이더 에어드랍 이벤트 [내부링크]

레전드 오브 메타버스 (Legends of the Metaverse) 3이더 에어드랍 이벤트 무작위 추첨방식으로 3ETH 에어드랍을 진행하니, 이녀석은 무지성으로 무적권 참여해야하는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 되겠다. 대략..

코인 NFT를 처음 시작하는 투자 초보자들을 위한 기초 설명 #1 [내부링크]

코인 NFT를 처음 시작하는 투자 초보자들을 위한 기초 설명 #1 최근 NFT 투자에 눈을 뜬 관계로 포스팅이 약간 소홀했다. 하지만, 포스팅 보다는 돈되는게 항상 우선인 법 ㅋㅋㅋ 조금 뒤늦긴 했지만, 처음 진입하..

커피를 마시지 않으니 생긴 변화들 정리 (39일 차 소회) [내부링크]

커피를 마시지 않으니 생긴 변화들 정리 (39일 차 소회) 그동안 카운트를 안하고 있었는데, 마침내 커피 관련 포스팅이 검색어에 잡히는 것을 보고 문득 생각나서 총정리 포스팅을 하려 한다. 벌써 39일째..

쿠사마 스타터(Kusama Starter, KSM) IDO 성공 ($KST) [내부링크]

쿠사마 스타터(Kusama Starter, KSM) IDO 성공 ($KST) 현재 캐나다 시간 새벽 5시 24분, 새벽 1시에 팬케이크 스왑 대전에서 실패하고 허탈감과 함께 약 3시간 정도 잠깐 잤다가 다시 쿠사마 스타터 IDO에..

엘리어트 조정 파동 심화 #1 (지그재그 편) [내부링크]

엘리어트 조정 파동 심화 #1 (지그재그 편) 그 동안 잠시 NFT 메타에 빠져살고, 중단했던 JAVA 공부를 다시 시작하느라 엘리엇 파동 이론에 대한 공부를 소홀히 한 것도 사실이다. 그래도 여기서 포기하면 너무나..

장기 펜딩(보류)된 메타마스크 코인 거래/전송의 트랜잭션을 취소하는 방법 [내부링크]

장기 펜딩(보류)된 메타마스크 코인 거래/전송의 트랜잭션을 취소하는 방법 간혹 이더리움이나 다른 코인들을 메타마스크로 보내놓고 pending이 걸려서 답답한 상황이 종종있다. 게다가 동일 플랫폼 체인상에서는..

UFO Swap NFT 에어드랍 이벤트 [내부링크]

UFO Swap NFT 에어드랍 이벤트 클레이 기반의 NFT 에어드랍이 추첨방식으로 진행된다고 한다.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클래이튼 스왑 및 풀, 팜, 스테이킹 등 Defi 플랫폼으로 예상이되며, 10월말에 오픈할 각이..

헬륨코인(HNT) 내 채굴 가능 지역 및 실제 채굴량 확인해보기 [내부링크]

헬륨코인(HNT) 내 채굴 가능 지역 및 실제 채굴량 확인해보기 어제 번역문을 올리면서 문득 생각이 나서 내가 주문한 밥캣(Bobcat) 채굴기는 언제쯤 도착할지 확인을 해봤다. 정상적으로 오더는 되었고,..

오징어 게임(squid game)을 보고 드는 생각 [내부링크]

오징어 게임(squid game)을 보고 드는 생각 요새 핫하디 핫한 오징어 게임을 다 봤다. 보면서 들었던 생각과 내가 예상했던 스토리에 대해서 한번 정리를 해봄으로써 요새 유행하고, 성공(!)하는 컨텐츠의 특..

[번역문] 헬륨(HNT) 채굴로 보상은 얼마나 받을 수 있는가? [내부링크]

[번역문] 헬륨(HNT) 채굴로 보상은 얼마나 받을 수 있는가? 들어가기에 앞서 본 포스팅은 해외 헬륨(HNT) 전문 블로거이자, 핫스팟 설치 어드바이저인 Nik Hawks의 원문을 번역한 내용이다. 번역 및 이 블로그에..

JAVA 공부를 시작하면서 느낀 점 (Feat 강추 동영상 : 코포자를 위한 코딩 공부방법 시리즈) [내부링크]

JAVA 공부를 시작하면서 느낀 점 (Feat 강추 동영상 : 코포자를 위한 코딩 공부방법 시리즈) BCIT CST 입학을 대비해서 현재 남궁성 선생님의 저서 "자바의 정석"으로 공부를 하고 있는데, 여러가지..

유학원이 해주는 캐나다 밴쿠버 정착서비스? 그것을 알려주마. [내부링크]

유학원이 해주는 캐나다 밴쿠버 정착서비스? 그것을 알려주마. 이번 포스팅은 좀 각잡고 써야겠다. 우선, 나는 특정 유학원 관계자도 아니고 그저 캐나다 밴쿠버에서 어학연수를 거쳐서 연속으로 유학생활을 하고..

9월말 운동목표 달성 실패 [내부링크]

9월말 운동목표 달성 실패 지난 9월 중순에 세운 운동목표가 있었다. 2021.09.13 - 운동 목표 설정 운동 목표 설정 운동 목표 설정 커피를 끊은지 12일이 지났고, 아직도 몸의 피로감은 해소가 되지 않는다...

엑시 인피니티 전고점을 못뚫을 줄 알고 팔았는데.. [내부링크]

엑시 인피니티 전고점을 못뚫을 줄 알고 팔았는데.. 어제부터 시작된 상승장에서 징하게 물려있었던 엑시 인피니티를 대략 20% 수익보고 팔아버렸다. 실은 엑또속 당하기 싫어서 오늘 아침에 전량 정리를 해..

Java 이클립스 프로그래밍 셋팅 및 단축키 꿀팁 [내부링크]

Java 이클립스 프로그래밍 셋팅 및 단축키 꿀팁 이클립스로 자바 프로그래밍을 하면서 나에게 맞게 셋팅을 해놓고 시작을 하려 한다. 자동완성 없애기 코딩을 제대로 익히기 위해서는 각종 자동완성 기능을 꺼놓는..

JAVA 첫 시작을 위한 가이드 [내부링크]

JAVA 첫 시작을 위한 가이드 분명히 몇 달전에 JAVA 및 이클립스를 설치하고 예제도 컴파일해서 돌리고 했었는데, 그새 방법을 까먹었다. 그리고 마침 오늘 아침부터 컴퓨터 설정이 뭔가 잘못되었는지 인터넷..

한국에서 영어공부가 안되는 근본적인 이유 [내부링크]

한국에서 영어공부가 안되는 근본적인 이유 캐나다에서는 이렇게 집앞에서 라쿤을 마주칠 때가 종종 있다. 얘가 겉으로 보기에는 상당히 귀여워 보이지만, 성격이 엄청 터프하기 때문에 절대로 가까이가거나..

Riviera(리비에라) 1000 $RIV 에어드랍 이벤트 [내부링크]

Riviera(리비에라) 1000 $RIV 에어드랍 이벤트 요즘 이런식으로 에어드랍 이벤트를 하는 곳이 매우 많다. 확률은 낮으나, 돈이 드는것도 아니고 살짝 손품만 팔면 되므로 무지성으로 참여하다보면 하나는 걸리..

하이달러(Hi), 10초 참여 이벤트로 매일 1Hi달러 받기 [내부링크]

하이달러(Hi), 10초 참여 이벤트로 매일 1Hi달러 받기 하이달러라는 코인이 있다. 1하이달러가 정확히 $1은 아니고 현재 $0.7156 정도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설문조사를 통해 리워드로 매일 1Hi달..

[~ 21.09.30 까지] Acala waitlist 추첨 이벤트 [내부링크]

[~ 21.09.30 까지] Acala waitlist 추첨 이벤트 폴카닷 기반의 디파이 플랫폼인 Acala의 공식 오픈 전에 이벤트가 진행된다. 요즘 많이들 하는 방식인데, 이렇게 waitlist를 걸어놓으면, 추첨을 통해서 코인을 나..

[일정 미정] KlayMint 에어드랍 이벤트 [내부링크]

[일정 미정] KlayMint 에어드랍 이벤트 클레이튼 기반의 NFT 플랫폼이 오픈을 앞두고 있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픈 일정이 정확하게 언제인지는 모르지만, 해둬서 나쁠 것..

[~21.09.30 까지] Kash 가입 이벤트, 계좌 오픈 시 1,000Kash 지급 [내부링크]

Kash 가입 이벤트, 계좌 오픈 시 1,000Kash 지급 돈되는 이벤트 들 중에서 나름 기준을 가지고 선정한 것들을 포스팅에 소개하는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포스팅을 하는 목적은, 1차적으로는 내가 참여하기..

JAVA 초보, 처음 공부 하는 사람들에게 강추하는 동영상 (코포자를 위한 코딩 공부법) [내부링크]

JAVA 초보, 처음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강추하는 동영상 오늘부터 JAVA 공부를 다시 시작했다. 실은 BCIT ISEP이 끝나고 CST에 지원하고 조금 남는 시간에 공부를 시작했지만, 동기부여가 잘 안되었고, 실은..

캐나다 새벽 공기는 달다 [내부링크]

캐나다 새벽 공기는 달다 약 한달 정도 진행해서 어느정도 습관화가 된 7시간 수면 습관과 이제 새로 시작한 운동 습관을 결합하기로 했다. 하지만, 한달간의 데이터 만으로는 내 신체에 맞는 최적의 수면 시간..

[Get Smart] 우리는 생각한 대로 행동하고, 믿는 대로 생각한다. [내부링크]

[Get Smart] 우리는 생각한 대로 행동하고, 믿는 대로 생각한다. 본 포스팅 시리즈는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책 Get Smart에 있는 내용을 정리하고, 직접 실천하기 위해서 시작했다. 과거의 정리 목록은 다..

신생코인 씨앗뿌리기 1차 정산 및 신생코인 고르는 체크리스트 공개 [내부링크]

신생코인 씨앗뿌리기 1차 정산 및 신생코인 고르는 체크리스트 공개 씨앗뿌리기를 수확할 시점이 와서 1차 정산을 하면서 고찰을 해본다. 지난 8월 12일날 씨앗을 뿌렸고, 그 동안 여러가지 실험들을 해봤다...

헬륨(HNT) 무료채굴? 무료를 가장한 골수 빼먹기, 거지 근성의 끝판왕 [내부링크]

헬륨(HNT) 무료채굴? 무료를 가장한 골수 빼먹기, 거지 근성의 끝판왕 헬륨(HNT) 코인이 코빗에 상장되고 나서 부쩍 헬륨 무료채굴 관련 포스팅이 우후죽순 늘어나고 있다. 물론, 그들이 무료로 하건, 유료로 하건..

MEDA 코인 52% 수익, 전량 매도 정리 [내부링크]

MEDA 코인 52% 수익, 전량 매도 정리 오늘 아침까지만 해도 열심히 분석을 했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상승의 이유가 도출이 안되었다. 게다가 차트상으로 나타나는 이상 기류까지 겹쳐서 현재까지 52%의 수익..

팬케이크스왑(PancakeSwap)에서 로또 한번 사볼까? [내부링크]

팬케이크스왑(PancakeSwap)에서 로또 한번 사볼까? 아직도 국내 대부분의 코인러들은 업빗, 빗썸 밖에 모르는 현실 속에서 여기만 벗어나면 여기저기 다양한 곳에 보다 재미있고, 돈도 되는 꿀통들이 많음을 모..

MEDACOIN(MEDA) 간단 분석 [내부링크]

MEDACOIN(MEDA) 간단 분석 신생코인 발굴과정에서 포스팅한 지난 링크... 2021.09.24 - 씨앗 뿌리기 2회차, 메다코인(MEDA) - 아닐 벌써? 씨앗 뿌리기 2회차, 메다코인(MEDA) - 아닐 벌써? 씨앗 뿌리기 2회차, ..

신생코인 발굴 매매법에서 배운 것 정리 (Feat 신생코인의 특징) [내부링크]

신생코인 발굴 매매법에서 배운 것 정리 (Feat 신생코인의 특징) 오늘도 여전히 비트는 미쳐 날뛰고 있다. 그리고 알트들도 그렇게 미쳐 날뛰고 있는 비트의 장단에 맞춰 같이 미쳐가고 있다. 이미 업비트에..

[번역문] 헬륨(HNT) 채굴을 위한 핫스팟(채굴기) 설치장소 및 안테나에 관한 간단한 가이드 [내부링크]

[번역문] 헬륨(HNT) 채굴을 위한 핫스팟(채굴기) 설치장소 및 안테나에 관한 간단한 가이드 들어가기에 앞서, 본 포스팅은 해외 블로거 Nik Hawks의 원문을 번역한 내용이며, 번역과 내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것에..

씨앗 뿌리기 3회차, 포지션 코인(POSI) + 스테이킹 [내부링크]

씨앗 뿌리기 3회차, 포지션 코인(POSI) + 스테이킹 참고로, 이 포스팅은 매수/매도를 권유하는 것이 절대아니니, 섣불리 따라해서 손실을 보게될 경우 절대로 책임지지 않음을 밝히는 바이다. 이 포스팅의 목적은..

씨앗 뿌리기 2회차, 메다코인(MEDA) - 아닐 벌써? [내부링크]

씨앗 뿌리기 2회차, 메다코인(MEDA) - 아닐 벌써? 지난번 DXT 씨앗뿌리기 성공의 경험을 살려서 이번에도 신생코인을 발굴해서 살짝 씨앗을 뿌렸다. 과거의 기록들 링크는 아래와 같다. 항상 과거를 복기해..

DXT(Dexit) 코인, 11배 수익 실현 복기 [내부링크]

DXT(Dexit) 코인, 11배 수익 실현 복기 본 포스팅은 자랑을 하거나 어그로를 끌 목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아니라, 이번 투자의 성공 경험을 통해 내가 배우고 느낀 점을 기록하여 다음 투자에 활용하기 위한 목적이..

피보나치 수열 및 황금 비율과 관련한 재미있는 사실들 [내부링크]

피보나치 수열 및 황금 비율과 관련한 재미있는 사실들 엘리어트 이론을 공부하면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것이 바로 피보나치 수열이다. 이번 포스팅은 약간 쉬어가기 개념으로 피보나치 수열에 대해 더 자세히..

캐나다 어학연수, 유학에 대한 생각 (비교, 차이) [내부링크]

캐나다 어학연수, 유학에 대한 생각 어학연수, 유학에 대해 막연하게 고민 중인 사람이 이 포스팅을 본다면 아마도 많은 것을 느끼게 될 것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나 또한 캐나다에 넘어와서 유학을 준비하면서 어..

엘리어트 충격 파동의 변형 [내부링크]

엘리어트 충격 파동의 변형 13회 차 공부에 돌입한다. 계속적으로 어려운 내용들이 나와서 때로는 힘들고 지치기도 한다. 처음 보는 개념들이 머릿속에서 뒤죽박죽 엉켜있는 느낌도 들어서 잠시 슬럼프가 올 뻔도..

[Get Smart]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문제인 것이다 [내부링크]

[Get Smart]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문제인 것이다 간혹 본문 내용과 관련이 없이 뜬금없는 사진이 들어갈 때가 있다. 이는 별다른 의미는 없고, 본문 내 이미지가 하나도 없을 경우, 내 블로그 메인 페이지에 나..

Dexit코인 Hotbit 상장으로 인한 펌핑세 (10배 상승) [내부링크]

Dexit코인 Hotbit 상장으로 인한 펌핑세 (10배 상승) 우연히 얻어걸리긴 했지만, 이렇게 신생 코인 하나만 잘 타도 10배 상승은 정말 불가능한 이야기가 아니게 된다. 그리고 위에서 표현한 우연히 얻어걸리..

하루 책 한권 읽기의 허상 [내부링크]

하루 책 한 권 읽기의 허상 간혹 검색을 해보면, 이런 것들이 많다. - 하루 한권씩 책 읽기 5일 챌린지 할 사람 모집합니다 - 하루 한권씩 책 읽는 모임에 참여할 사람 구합니다. 딱히 저 검색 결과에 나온..

티스토리 초보 이야기, 블로그 개설 43일차 [내부링크]

티스토리 초보 이야기, 블로그 개설 43일 차 왜 40일, 50일이 아니고 43일인가? 티스토리 블로그로 넘어온 지 어느덧 43일 차가 되었다. 왜 30일, 40일 이런 10으로 떨어지는 숫자에 맞추려 하지 않고, 뜬금..

[Get Smart] 학습된 무기력, 잘못된 습관 바로잡기 [내부링크]

[Get Smart] 학습된 무기력, 잘못된 습관 바로잡기 본 포스팅 시리즈는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책 Get Smart를 읽고 나서 내용을 요약하고, 느낀 점과 실천할 부분들을 정리해 보는 의도로 기획되었다. 이전에..

엘리엇 파동 연장의 5가지 원칙과 2중 되돌림의 5가지 특징 [내부링크]

엘리엇 파동 연장의 5가지 원칙과 2중 되돌림의 5가지 특징 엘리어트 파동 12회 차 공부에 들어간다. 매번 강조하듯, 엘리어트 파동 이론에 대한 기초가 없는 사람이 이 포스팅을 먼저 보게 된다면, 반드시 아래의..

BCIT CST(Computer Systems Technology) 2022년 1월 intake 합격 (타임라인 공개) [내부링크]

BCIT CST(Computer Systems Technology) 2022년 1월 intake 합격 (타임라인 공개) 드디어 기다리던 BCIT CST학과의 합격 통보를 받았다. 정말이지 많은 시간을 공들여서 준비했던 만큼 감회가 새롭다. 물론, 지원..

Dexit 코인(DXT) 투자 중간 후기 (현재 8배 상승) [내부링크]

Dexit 코인 투자 중간 후기 갑자기 뜬금포로 DXT 코인에 대한 투자 중간 후기가 나와서 고개를 갸우뚱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전에 하루 10만 원 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 사이드로 돌리던 실험들이 있었다...

헬륨(HNT) 코인 채굴 전문가 블로그 번역 #1 헬륨(Helium)에 대한 설명 (ELI5) [내부링크]

헬륨(HNT) 코인 채굴 전문가 블로그 번역  #1 헬륨(Helium)에 대한 설명 (ELI5) 헬륨 채굴기를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이 코인에 대해 하나씩 조사 및 공부를 하고 있다. 그리고 워낙 내용이 방대해서 단편으로..

커피 끊은 지 18일째 생긴 변화 [내부링크]

커피 끊은 지 18일째 생긴 변화 커피를 끊기로 결심하고 실행한 날부터의 과거 기록들... 2021.08.30 - 내가 커피를 마시지 않는 이유 2021.09.01 - 커피를 끊고 내 몸에 생긴 5가지 변화 (커피 중단 3일 차 소회)..

티스토리 초보가 추천하는 스킨 (친효스킨) [내부링크]

티스토리 초보가 추천하는 스킨 (친효스킨) 근 10여 년을 네이버 블로그에서 서식하느라 정말 한동안은 티스토리에 적응을 못하고 헤매는 상황이 반복되고 있다. 가장 어려웠던 것은 바로 스킨이라는 녀석이다. 쉽..

헬륨코인(HNT) 지갑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헬륨코인(HNT) 지갑 만드는 방법 헬륨 코인 채굴기를 주문하고 배송을 기다리는 동안 여러 가지 공부를 해보려 한다. 원래는 공부를 하고 채굴기를 구매하는 게 순서상 맞지만, 생활에 지장이 가는 금액도 아니..

체인링크(LINK) 엘리엇 파동 분석 (실전 분석 차트 #0001) [내부링크]

체인링크(LINK) 엘리엇 파동 분석 체인링크의 차트를 보다가 문득 엘리엇 파동의 그림이 보이길래 긴급 분석해본다. 일단 분석 전에 잡썰 하나만 풀고 가자면, 전에 잡아두었던 5회 차 투자는 아직 정리를 못했..

헬륨코인(HNT) 무료 채굴에 속지 말자. (반드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할 것!) [내부링크]

헬륨 코인(HNT) 무료 채굴에 속지 말자. (반드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할 것!) 바로 어제 헬륨코인 채굴기를 북미향으로 주문했다. 나는 캐나다에 거주하고 있으므로 별다른 고민 없이 bobcat miner 300 모델로 주문..

캐나다 밴쿠버 영사관 예약 없이 워크인 방문 이용 후기 #2 (한국에 있는 아파트를 전세 주고자 할 때) [내부링크]

캐나다 밴쿠버 영사관 예약 없이 워크인 방문 이용 후기 (한국에 있는 아파트를 전세 주고자 할 때) (2022.06.08 업데이트) 바로 어제 위임장 작성을 위해 영사관을 다녀왔다. 그래서 퍼뜩 생각이 들어서 본 포스..

엘리엇 파동의 연장 [내부링크]

엘리엇 파동의 연장 엘리어트 파동이론에 대해 공부한 내용을 정리해 나가다 보니 어느덧 11회 차가 된다. 뭔가 시리즈물로 잘 정리가 된듯해서 나름 뿌듯하기도 하고, 든든하기도 하다. 매번 강조하는 사항이지..

캐나다에서 한국에 있는 아파트 전세계약 체결한 후기 #1 (밴쿠버 영사관 이용 방법) [내부링크]

캐나다에서 한국에 있는 아파트 전세계약 체결한 후기 #1 (밴쿠버 영사관 이용 방법) (2022.06.08 업데이트) 바로 어제 위임장 작성을 위해 영사관을 다녀왔다. 그래서 퍼뜩 생각이 들어서 본 포스팅을 업데이트..

헬륨 코인(HNT) 채굴 도전 (+ 채굴기 구매 후기) [내부링크]

헬륨 코인(HNT) 채굴 도전 (+ 채굴기 구매 후기) (들어가기에 앞서...) 아래의 링크를 먼저 확인하고 본문을 보길 바란다. 요즘 헬륨코인 무료 채굴이다, 뭐다 말들이 많아서 한번 정리했고, 그 다음에는 헬륨 채..

부정적 감정을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부정적 감정을 없애는 방법 본 포스팅은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Get Smart라는 책을 보고 내용을 정리 및 나만의 것으로 소화시키기 위해 작성한다. 아마도 같은 책을 읽은 사람이 내 포스팅을 본다면 서로 시너..

엘리어트 채널 기법 (채널 그리는 방법 포함) [내부링크]

엘리어트 채널 기법 (채널 그리는 방법 포함) 들어가기에 앞서서... 오늘부터 다시 이사하기 이전의 100% 생활 패턴으로 돌아간다. 어제 7시간의 수면시간을 가졌으며, 어제부터 Get Smart 리뷰 및 엘리엇..

엘리엇 파동 중간 요약 정리 (a파동 ~ c파동) [내부링크]

엘리엇 파동 중간 요약정리 (a파동 ~ c파동) 지난 시간들의 학습 내용들은 아래의 링크와 같다. 1. 자연의 법칙과 증권 시장 엘리어트 파동 이론 2. 엘리어트 파동이론 - 파동이론의 기초 (+ 트레이..

운동 목표 설정 [내부링크]

운동 목표 설정 커피를 끊은지 12일이 지났고, 아직도 몸의 피로감은 해소가 되지 않는다. 분명한 사실은 커피를 마시면 잠시나마 피로감을 잊게 되지만, 카페인의 단기 각성효과가 사라지게 되면 다시 피로감을..

운동을 다시 시작한다 (+ 초심 유지의 코드) [내부링크]

운동을 다시 시작한다 (+ 초심 유지의 코드) 얼마 전 30년 지기 친구 놈으로부터 카톡이 왔다. 연락은 1년에 한두 번 할까 말까 하고, 얼굴은 2~3년에 한 번 볼까 말까 하지만, 언제나처럼, 또 언제 그랬냐..

엘리엇 파동 중간 요약 정리 (1번 파동 ~ 5번 파동) [내부링크]

엘리엇 파동 중간 요약 정리 (1번 파동 ~ 5번 파동) 이사로 인해서 약 1주 이상의 공부 공백이 있었다. 이미 어느정도 예견은 했지만, 이 공백기간이 생각보다 커서 많은 부분들을 리뷰하고 종합 정리를 하고 넘어..

캐나다 밴쿠버 1년 유학비용 정리 (3인 가족 케이스) [내부링크]

캐나다 밴쿠버 1년 유학비용 정리 얼마 전에 누군가가 새롭게 밴쿠버에 유학을 문의했었고, 여기에 대해서 생각을 하다 보니 문득 이렇게 정리를 해두면, 과거를 돌아본다는 의미도 되고, 또 누군가는 이를 참..

블로그 튜닝의 끝은 순정인가? (네이버 vs. 티스토리) [내부링크]

블로그 튜닝의 끝은 순정인가? 네이버 블로그를 10년 넘게 이용하다가, 티스토리 블로그로 넘어온 지 이제 한 달이 조금 지났다. 이 시점에서 한번 고찰을 해본다. 과연 무엇이 바뀌었고, 어떤 점이 좋고, 또..

캐나다 밴쿠버 이사 후기 (+ 렌트 구하는 사이트 정리) [내부링크]

캐나다 밴쿠버 이사 후기 (+ 렌트 구하는 사이트 정리) 캐나다에서 공식적인 첫 이사를 마치고 난 소감을 한번 남겨보고, 살짝 고찰해 보려 한다. 실은 엘리엇 파동 이야기를 써야 하는데, 이건 각 잡고..

커피 끊은지 10일만에 생긴 내 몸의 변화 [내부링크]

커피 끊은 지 10일 만에 생긴 내 몸의 변화 아래 링크와 같이 커피마시기를 중단한 지 10일 차가 되었다. 2021.08.30 - 내가 커피를 마시지 않는 이유 2021.09.01 - 커피를 끊고 내 몸에 생긴 5가지 변화 (..

[5회 차 중간 생각] 뽀삐야 가즈아~!! [내부링크]

[5회 차 중간 생각] 뽀삐야 가즈아~!! 드디어 집 나간 우리 말썽꾸러기 EOS 뽀삐가 사탕물고 돌아왔다. 그래서 집 이사로 인해 인터넷이 끊긴 이 상황에서도 모바일로 이렇게 힘겹게 포스팅을 남기는 바이다. 모..

캐나다 밴쿠버에서 이사하기 [내부링크]

캐나다 밴쿠버에서 이사하기 밴쿠버 넘어온 지 1년이 조금 넘어서 이사 준비를 하고 있다. 한국에서 살 때 이사하기가 싫어서 집을 샀었는데, 여기서는 외국인 신분으로 집을 사는 게 매우 어려운 관계로 어쩔..

[5회 차 중간 생각] 뽀삐(EOS)가 돌아왔다 (+ 간단 파동 분석) [내부링크]

[5회 차 중간 생각] 뽀삐(EOS)가 돌아왔다 (+간단 파동 분석) 아침 기상과 동시에 가장 먼저 내 눈길이 가는 곳은 역시나 업비트. 뭐가 중헌디? 역시나 돈이제? ㅋㅋ 근데 익숙하지 않은 위치에 빨간불이 들어와..

[5회 차 중간 생각] 체인링크(LINK)부터 회복세 [내부링크]

[5회 차 중간 생각] 체인링크(LINK)부터 회복세 이렇게 야심 차게 하루 10만 원 프로젝트를 시작했는데, 모양 안 나오게 5회 차에서 더 이상 진행이 안되고 있다. 역시나 이런 방식은 나에게 안 맞는 걸까? 2021.0..

미루는 습관을 없애는 팁 [내부링크]

미루는 습관을 없애는 팁 본 내용은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Get Smart 책 중 8장의 일부 내용을 커버한다. 타이틀은 오늘의 포스팅의 주제에 맞게 내가 임의로 지었으며, 아래의 링크 내용들과 느슨한 연결성을 형성..

커피를 끊고 내 몸에 생긴 5가지 변화 (커피 중단 3일차 소회) [내부링크]

커피를 끊고 내 몸에 생긴 5가지 변화 (커피 중단 3일 차 소회) 아래 링크와 같이 커피마시기를 선언하고, 중단한 지 이제 3일 차가 된다. 2021.08.30 - [라이프 코드/라이프 업그레이드의 코드] - 내가 커피를 마..

엘리어트 파동 학습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 목록 [내부링크]

엘리어트 파동 학습을 위한 구체적인 실천 목록 이 포스팅에서는 Get Smart 7장에 나온 구체적인 목표 설정의 중요성을 통해 설정한 2021년 올해의 목표 중 가장 우선순위가 높은 부분을 선정하여 이를 구체..

구체적인 목표의 중요성 [내부링크]

구체적인 목표의 중요성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Get Smart 책을 읽고, 실천하기 위하여 작성하는 포스팅 시리즈를 계속하고 있다. 1차적으로는 책에서 가르쳐주는 내용들을 내가 직접 실천함으로써 스스로의 발전을..

엘리어트 각 파동의 특징(a 파동 ~ x 파동) [내부링크]

엘리어트 각 파동의 특징(a 파동 ~ x 파동) 엘리엇 파동은 결코 쉽지 않다. 그렇기에 더욱 그 진입장벽을 뚫은 자들에게만 주어지는 선물이 존재하는 것 같다. 그리고 그렇기에 더욱 그 가치가 빛을 발한다..

내가 커피를 마시지 않는 이유 [내부링크]

내가 커피를 마시지 않는 이유 바로 어제까지만 해도 커피를 즐겨마셨다. 아니 즐겨 마셨다라기 보다는 아무 생각 없이 습관적으로 관성적으로 마셔왔다. 물론 커피의 각성효과에 대해서는 잘 알고는 있었지만..

40살 넘은 내가 스터디코드를 보고 듣는 이유 (Feat. 초강력 공부자극) [내부링크]

40살 넘은 내가 스터디코드를 보고 듣는 이유 (Feat. 초강력 공부자극) 내가 평소에 하루도 빠지지 않고 즐겨 듣는 유튜브 채널이 있다. 그중 단연코 넘버원이자, 내 인생을 180도 바꿔준 것은 바로 스터..

엘리어트 각 파동의 특징 (4번 파동, 5번 파동) [내부링크]

엘리어트 각 파동의 특징 (4번 파동, 5번 파동) 미리 밝혀두지만, 이번 엘리어트 파동을 공부하면서 아주 제대로 아작을 낼 생각이다. 구체적인 계획은 다 세워져 있으며, 매일 조금씩이지만, 깊게 공부하..

[Get Smart] 올바른 결정의 프로세스 [내부링크]

[Get Smart] 올바른 결정의 프로세스 세상은 디지털로 가고 있지만, 학습은 여전히 아날로그 영역에 우선을 두어야 한다. 따라서 이와 같이 바인더 노트에 한차례 아날로그로 정리를 하고, 이후 디지털화를 하..

엘리어트 각 파동의 특징 (1번 파동 ~ 3번파동) [내부링크]

엘리어트 각 파동의 특징 (1번 파동 ~ 3번파동) (들어가기에 앞서) 본 포스팅은 이론 공부의 특성상 사전 지식이 필요하다. 따라서 아래의 링크 순서대로 읽어보고 느낌이 오는 사람만 본문으로 넘어가기 바란..

[Get Smart] 생각 구체화 및 실천 방법 with GOSPA [내부링크]

[Get Smart] 생각 구체화 및 실천 방법 with GOSPA 지난 포스팅 링크 2021.08.26 - [라이프 코드/책 이야기] - [Get Smart] 독서 후 실천할 목록 (올바른 습관 형성 및 지속) 2021.08.27 - [라이프 코드/..

[Get Smart] 미래에 대한 큰 그림, 단기 고통 별 해결책 [내부링크]

[Get Smart] 미래에 대한 큰 그림, 단기 고통 별 해결책 Get Smart에 대해서는 실천 목록을 작성해 나가면서, 나중에 내가 다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링크로 계속 누적관리를 할 예정이다. <지난 글 링..

[Get Smart] 독서 후 실천할 목록 (올바른 습관 형성 및 지속) [내부링크]

[Get Smart] 독서 후 실천할 목록 (올바른 습관 형성 및 지속)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저서 Get Smart를 읽고 나서 느낀 점이 많기도 하고,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옮긴 것도 계기가 되어서 앞으로는 독서를 단순히 읽..

트레이딩 뷰(Trading View) 회사에 대한 간단 조사 [내부링크]

트레이딩 뷰(Trading View) 회사에 대한 간단 조사 문득 궁금해서 트레이딩 뷰를 서비스하고 있는 회사에 대해서 조사를 해봤다. 본사는 영국 런던, 직원수는 대략 250명 이상. 최근에 $4,000만 시리즈B 투자를..

차트 공부의 최강자, 트레이딩 뷰(Trading View) 사용 소감 및 단축키 정리 [내부링크]

차트 공부의 최강자, 트레이딩 뷰(Trading View) 단축키 정리 뒤늦게 차트 공부를 하면서, 역시나 뒤늦게 트레이딩 뷰를 사용하면서 연신 감탄을 하고 있다. 최근에 엘리엇 파동을 제대로 공부를 시작하면서 모든..

[5회차 중간 생각] 집나간 뽀삐를 찾습니다 [내부링크]

[5회차 중간 생각] 집나간 뽀삐를 찾습니다 태블릿으로 틈틈이 임시저장을 하면서 1/3정도 포스팅을 하다가 갑자기 본문이 날라가 버렸다. 아마도 다들 공감하겠지만, 이런 순간이 블로거들에게는 가장 당황스럽고..

엘리엇 기본 법칙 (절대 불가침의 법칙 외) [내부링크]

엘리엇 기본 법칙 (절대 불가침의 법칙 외) 어느덧 공부 4일 차가 되었다. 깊이 있게 공부를 해나가다 보니, 조금 느리지만 이렇게 숯불처럼 잔잔하게 타오르는 것이 더욱 지속하기에는 좋다는 판단이다. 지..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의 차이점 [내부링크]

티스토리와 네이버 블로그의 차이점 Comfort Zone, 아직도 적응 중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전을 한지 이제 약 2주 정도 지난 것 같다. 솔직히 아직도 티스토리 UI에 적응이 안된다. 뭐, 당연한 얘기다. 10년 넘..

캐나다 첫 목표 : BCIT CST 2022 January intake 입학 [내부링크]

캐나다 첫 목표 : BCIT CST 2022 January intake 입학 목표 설정 : BCIT CST 입학 캐나다에 넘어와서 가장 첫 번째로 세운 목표가 바로 BCIT(Brithsh Columbia Institute of Technology)라는 대학의 CST(Computer..

엘리어트 파동이론 - 피보나치 수열과 황금 분할 비율 [내부링크]

엘리어트 파동이론 - 피보나치수열과 황금 분할 비율 최근 피보나치 수열 및 황금 비율에 대해 여러가지 재미있는 사실들을 포스팅한 부분이 있다. 따라서 흥미유발과 동기부여를 위해 아래 링크를 가볍게..

한국식 영어 공부 30년 차가 캐나다 넘어와서 1년 살고 느낀 영어 [내부링크]

한국식 영어 공부 30년 차가 캐나다 넘어와서 1년 살고 느낀 영어 아래와 같이 캐나다 거주하면서 느꼈던 한국과의 차이점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다. 아직은 내 블로그가 임계점에 도달하지 못한 관계로..

엘리어트 파동이론 - 파동이론의 기초 (+ 트레이딩뷰 빈화면 설정법은 보너스) [내부링크]

엘리어트 파동이론 - 파동이론의 기초 (+트레이딩뷰 빈화면 설정법은 보너스) 본 포스팅에서 커버하는 부분은 다음과 같다. 제1장. 엘리엇 파동 이론의 등장 제2장. 자연의 법칙과 증권시장 왜 엘리어트 파동인가?..

[스터디 시작] 자연의 법칙과 증권 시장 엘리어트 파동 이론 [내부링크]

[스터디 시작] 자연의 법칙과 증권 시장 엘리어트 파동 이론 책을 소화하는 방식에 대한 고찰 여러 번 읽다가 포기했던 책이다. 사실, 쉬워보이지만 결코 쉽지 않은 내용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번 기회..

[하루 10만원 벌기 5회차] 체인링크(LINK) 매수 [내부링크]

[하루 10만원 벌기 5회차] 체인링크(LINK) 매수 1~4회차는 블로그에 포스팅하기 전에 이미 완료된 매매이므로 생략한다. "회차"의 단위는 매일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매수/매도가 일어나는 것을 기준으로 한..

[5회차 중간 생각] 이오스(EOS)에 대한 아픈 추억 [내부링크]

[5회차 중간 생각] 이오스(EOS)에 대한 아픈 추억 손절을 안하는 성향(? 성격?) 탓에 어느덧 이오스에 물린지도 2주차로 넘어간다.ㅋㅋㅋㅋ 생각해보니, 약 3~4년쯤 전에도 이오스에 씨게 물린 기억이 난다...

캐나다 거주 1년 차가 본 한국과의 차이점 [내부링크]

캐나다 거주 1년 차가 본 한국과의 차이점 포스팅 주제가 중구난방이다. 하지만, 아직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랜딩 중이라 어쩔 수 없다는 핑계를 대면서 생각나는 대로 포스팅을 해나가려 한다. 무엇이든 처..

코인으로 하루 10만원 수익내기 - 매매 프로젝트 및 일지 기록 시작 [내부링크]

코인으로 하루 10만원 수익내기 - 매매 프로젝트 및 일지 기록 시작 프리랜서에서 잘리고 나서 내 삶에 살짝 변화가 왔다. 정기적인 수입이 없어진 것이 바로 그 트리거가 되었는데, 이 트리거를 잘 컨..

나는 신사임당 유튜브가 매우 불편하다. [내부링크]

나는 신사임당 유튜브가 매우 불편하다. 타이틀을 뽑아놓고 다시 보니 조금 어그로성 냄새가 나기도 한다. 하지만, 내 솔직한 생각이고 바로 떠오른 느낌이기에 굳이 더 마음에 드는 제목이 떠오르기 전까지는..

이 블로그 쥔장은 이런 사람 [내부링크]

이 블로그 쥔장은 이런 사람 이제 와서 나란 사람에 대해 알리고 정의하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겠냐 싶지만, 그래도 미리 밝혀둬야 이 블로그를 통해서 서로 간에 불필요한 스파크가 안 일어날 것이라는 생각..

기회는 언제나 찾아온다. 라인링크(LN) 빗썸 상장 이벤트 분석 [내부링크]

기회는 언제나 찾아온다. 라인링크(LN) 빗썸 상장 이벤트 분석 블로그 이사하고 나서 첫 코인 관련 포스팅을 할 타이밍이 찾아왔다. 오늘은 원래 어제의 주여신식의사가... 를 이어서 해보려 했는데, 우선..

가벼움을 거부하는 내 포스팅의 정체 [내부링크]

가벼움을 거부하는 내 포스팅의 정체 들어가기에 앞서... 내 모든 포스팅은 전부 독백형 반말로 진행된다. 내 모든 포스팅은 호흡이 굉장히 길고, 깊다. 그래서 가끔은 난해하다. 내 모든 포스팅은 과도하게..

트리거를 컨트롤하는 자, 삶을 지배한다. [내부링크]

트리거를 컨트롤하는 자, 삶을 지배한다. 네이버 블로그에 질려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넘어온 지 이제 2일 차가 되었다. 임계점만 뚫으면, 어디서든 적응이 가능하다 이제 2번째 포스팅이지만, 그간..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방안에 대한 고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방안에 대한 고찰 나는 그 동안 왜 네이버 블로그에만 집착을 했었을까? 그동안 네이버 블로그를 근 10년 넘게 운영해 오다가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아니, 문득 든 것은 아니고 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