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anoanalysis의 등록된 링크

 pianoanalysi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2건입니다.

마음이 편안해지는 클래식 피아노곡 TOP 3 [내부링크]

이번에는 평온하고 마음이 안정되는 피아노 클래식 곡을 준비해봤습니다. 풀숲을 보거나 하늘을 보면서 여유를 즐기고 싶을 때 들어보시면 어떨까요~? 쇼팽 뱃노래 (Chopin: Barcarolle in F-Sharp Major, Op. 60)..

상급자가 치기 좋은 단계별 클래식 피아노곡 악보 (고전~낭만) [내부링크]

중상급자가 치기좋은 단계별 클래식 피아노곡 악보 (고전~낭만) 중급자가 치기좋은 단계별 클래식 피아노곡 악보 (고전~낭만) 초보자가 치기좋은 단계별 클래식 피아노곡 악보 (바로크 고전위주) 초보자가 연습하..

들으면 눈물 날수밖에 없는 클래식 피아노곡 Top3 (악보) [내부링크]

이번에 준비한 곡들은 정말 정말 슬픈 곡들입니다. 저는 슬프고 우울하고 정말 힘들 때, 밝은 곡들을 듣기보다는 슬픈 곡을 듣는 편입니다. 밝은 곡을 들으면 애써 웃으려고 하는 자신의 모습이 더 슬프다고 해야..

중상급자가 치기좋은 단계별 클래식 피아노곡 악보 (고전~낭만) [내부링크]

중급자가 치기좋은 단계별 클래식 피아노곡 악보 (고전~낭만) 초보자가 치기좋은 단계별 클래식 피아노곡 악보 (바로크 고전위주) 초보자가 연습하기 좋은 바로크 위주 곡을 준비했습니다. 연습방법은 ↓ 을 참고..

피아노 치는 습관 들이는 법 [내부링크]

우리는 열정과 동기가 가득 차 있을 때 "해야겠다, 피아노를 연습해서 멋진 곡을 연주할 거야" 라고 생각합니다. 가득 찬 의욕과 동기에 당장에 뭐든 할 수 있다는 생각에 우리는 일을 시작합니다. 피아노, 악기,..

중급자가 치기좋은 단계별 클래식 피아노곡 악보 (고전~낭만) [내부링크]

초보자가 치기좋은 단계별 클래식 피아노곡 악보 (바로크 고전위주) 초보자가 연습하기 좋은 바로크 위주 곡을 준비했습니다. 연습방법은 ↓ 을 참고하세요~ 피아노 실력이 금방느는 연습방법 오늘은 Summer를 예..

사랑하는 마음을 극적으로 표현한 클래식 피아노곡 TOP3 (악보) [내부링크]

이번에는 사랑하는 마음이 정말 잘표현된 피아노곡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어떻게 피아노곡으로 이렇게 사랑을 표현할 수 있는 지 놀랍습니다. 자 바로 가보시죠~ 리스트 - 사랑의 꿈 (Liebestraum No.3 "Love D..

감성적인 밤에 어울리는 쇼팽 피아노곡 TOP 5 (악보) [내부링크]

이번에 소개해드릴 곡들은 쇼팽의 피아노곡입니다! 평생을 피아노곡 작곡에만 몰두했다고 해도 좋을 정도로 피아노곡 위주로 작곡을 하였는데요 피아노의 시인이라고 불릴 만큼 피아노의 울림을 페달로 극대화하면..

초보자가 치기좋은 단계별 클래식 피아노곡 악보 (바로크 고전위주) [내부링크]

초보자가 연습하기 좋은 바로크 위주 곡을 준비했습니다. 연습방법은 ↓ 을 참고하세요~ 피아노 실력이 금방느는 연습방법 오늘은 Summer를 예시로 피아노 연습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양손을 보고..

피아노 연습할때 가장 중요한 것 [내부링크]

여러분들이 독학으로 연습을 하거나 학원을 다니면서 하거나 결국에는 연습은 자기 자신이 하는 것이라 무엇보다 연습방법이 중요합니다. 연습을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들을 골라서 알려드리겠습니..

가슴을 울리는 클래식 피아노곡 TOP5 (악보) [내부링크]

이번에 추천드리는 곡은 감동 있고 또한 슬픔, 또는 그리움을 느낄 수 있는 흔하지 않은 명곡 클래식 피아노곡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모짜르트 판타지 K.397 이 곡은 가슴을 울리는 듯한..

조성진의 브람스 인터메조 2번 분석해보자(1)(Brahms - intermezzo op .118 no.2) [내부링크]

조성진의 브람스 인터메조 2번 분석해보자 (Brahms - intermezzo op .118 no.2) 이번에 분석해볼 곡은 브람스의 인터메쪼 2번입니다. 연주 분석의 과정은 1. 음 밸런스 2. 타이밍 3. 프레이징 이렇게 순서를 가지..

조성진의 브람스 인터메조 2번 분석해보자 (Brahms - intermezzo op .118 no.2) [내부링크]

이번에 분석해볼 곡은 브람스의 인터메쪼 2번입니다. 연주 분석의 과정은 1. 음 밸런스 2. 타이밍 3. 프레이징 이렇게 순서를 가지고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곡 설명을 하자면!  이 곡은 브람스 곡 중에..

이루마의 숨은 뉴에이지 피아노곡 추천 TOP 5 [내부링크]

이번에는 너무 흔하지 않은 뉴에이지 피아노곡으로 준비해봤습니다. 너무 다 추천하는 것만 추천해서 질리셨죠?! 새로운 곡 , 숨은 명곡으로 추천해드립니다! 이루마의 숨은 명곡들로 구성해봤습니다~ 악보는 한페..

피아노 연습하는 법 (너를태우고- 천공의 성 라퓨타ost ) [내부링크]

피아노 독학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예시를 들어 천공의 성 라퓨타 ost -너를 태우고를 어떻게 연습해야 하는가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손가락 번호의 중요성을 설명 드렸죠? 무조건 일관성 있게 연습해야 실력이..

슬픈 피아노곡 추천 Top 5 (뉴에이지, 클래식) [내부링크]

슬플 때는 슬픈 노래를 듣는 것만으로 위로가 될 때가 있지가 않나요? 울적한 날에 자신을 위로해줄 만한 노래를 추천해드립니다. 1. Kevin Kern - Le jardin- 《가을동화》는 2000년 9월 18일부터 2000년 11월 7..

피아노 독학하는 방법 [내부링크]

피아노를 독학으로 하기위해 가장 중요한 4가지를 알려드립니다. 1.피아노 고르는 방법 2.피아노 교재 선정 3.연습방법 (1) 계이름적기 4.연습방법 (2) 손가락 번호 중요성 그나마 독학으로 하기 쉬운 악기를 꼽..

피아노 독학으로 쇼팽 녹턴을 조성진처럼 연주하기(1) [내부링크]

다음은 1. 오른손 멜로디의 강약과 밸런스에 따라 나타나는 음악적 표현 2. 왼손의 베이스의 강약, 화음의 밸런스에 따라 나타나는 음악적 표현 에 이어  3번 음과 음 사이의 타이밍에 따라 나타나는 음악적 효과..

피아노 독학으로 쇼팽 녹턴을 조성진처럼 연주하기 [내부링크]

피아노곡 조성진의 쇼팽 녹턴 2번은 어떤 식으로 연주할까? 그는 자신의 감정을 어떤 식으로 해석해서 표현하는 걸까? 조성진처럼 연주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취미생들이 클래식곡을 연주할 때 혼자서 어떻게..

피아노 실력이 금방느는 연습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Summer를 예시로 피아노 연습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양손을 보고 되는대로 한번 연주해봅시다! 그러면 양손이 시작 되는 부분, 이나 처음부터 막히실 겁니다..ㅜㅜ 처음에 먼저 양손으로..

음악을 표현하는 방법 ( 음악성 기르는 법 ) [내부링크]

음악을 전공하다 보면 음악을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음악성은 타고나야 하는 건지 어떻게 기를 수 있는지 궁금하지 않나요? 음악을 표현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것은 음의 색깔 밸런스 타이밍 이렇게 3가지가 있습..

음악을 필수로 배워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음악은 공부 안 하는 애나 하는 것이다. 공부하기도 바쁜데 음악을 왜 하냐 라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정말로 잘못된 이야기입니다. 우리는 음악을 필수로 배워야 합니다. 악기를 배워서 연주할 수 있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