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keespick의 등록된 링크

 pickeespic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9건입니다.

구글 검색 노출 늘리기 전략, 포스트 주소 설정하기 [내부링크]

제 블로그는 기본적으로 다음daum 검색 횟수가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지만, 많은 고수 블로거분들은 많은 유입을 네이버 혹은 구글 검색으로부터 끌어옵니다. 오늘은 그 중 구글 검색 노출에 유리한 방법에 대해서..

갤럭시 GIF 만들기, 초간단 움짤 만드는 법 [내부링크]

블로그나 커뮤니티, SNS를 할때, 종종 gif 파일(일명 움짤)를 활용하면 좋을 때가 있습니다. 좀더 글의 생동감있는 미디어를 넣고 싶을때, 동영상 파일은 무겁고,,c️ 가벼운 이미지 형식으로 올리고 싶을때..

1킬로커피 드립백, 핸드드립 커피 선물 추천, 홈카페 핸드드립 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커피를 거의 카페에서 사서 마신다기보단, 집에서 캡슐커피나 핸드드립 커피를 마시는 편인데요. 특히, 추석 연휴처럼 길게 집에 있는 동안에는 직접 커피를 내려마시면 집안에 커피향이 은은해서 홈카..

애드센스 승인 문제, 무효 트래픽, 지급 보류 등 지원받는 방법 (애드센스 포럼 활용하기) [내부링크]

이웃블로거님들의 애드센스는 안녕하신가요? 광고 수익 톡톡히 보고 계신지 모르겠네요 ㅎㅎ 티스토리 블로그하시면서, 애드센스 때문에도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c️ 새로 개설한 블로그의 애드센스 승..

안전 자산에 대한 수요 증가, 달러 투자하기 [내부링크]

금융 투자를 하고 계신 분들은 이번 추석 명절에 조금 불안감을 느끼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최근 헝다그룹 파산위기와 더불어 미국 연준의 테이퍼링 일정에 대한 이슈가 맞물려서, 국내 장이 열리지 않는 동안 어..

억만장자가 알려주는 돈 관리 법 (그랜트 카돈) [내부링크]

최근 재테크를 하는데 있어서 굉장한 동기부여가 된 영상이 있어 소개해드립니다. 얼마전 '가장 현실적인 100억을 만드는 방법'이라는 유튜브로 영상 한편을 시청했는데요. 다름 아닌 억만장자로 알려진 그랜트 카..

매일 아침 쉬운 증시 체크 방법, 삼프로TV 경제의 신과함께 [내부링크]

주식 투자자라면, 매일 아침 산업과 시장에 특별한 이슈사항이 있는지, 뉴스와 증시체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당연한 말인데도 막상 바쁜 아침마다 일일히 챙겨서 체크하는 것이 쉽진 않은데요. 그래서 저..

빅테크 담는 서학개미, 미국주식 주간 순매수 상위 종목 (9월 1~8일) [내부링크]

오락가락한 증시에 미국 빅테크에 높아진 관심도 구글, MS, 애플, 지수 ETF 사들인다 늘 하는 것은 아니지만, 오늘은 최근 미국 증시 주간 매매동향에 대해 한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9월 첫째주(1~8일) 국내 투자..

뷰 좋은 스타벅스 리버사이드 팔당DTR점, 경기도 가볼 만한 곳 [내부링크]

최근 선선한 가을날씨가 되면서, 비가 안오는 날은 놀러가야 할 것 같더라고요. 오랜만에 드라이브도 할겸, 아침에 커피를 사러 집에서 가까운 스타벅스 리버사이드 팔당DTR점에 방문했어요. 스타벅스 리버사이드..

부의 추월차선 / 엠제이 드마코 [내부링크]

부자가 되려면, 부에 대한 인식부터 바뀌어야한다! 부의 서행차선을 달리고있는 당신에게 추월차선의 존재를 알려주는 책 이 책 참 유명하죠. 경제, 자기계발서 베스트셀러이자 이젠 재테크 분야의 필독서 같은 책..

다음 검색 누락 증상 해결과 확인 방법 [내부링크]

얼마전에 다음에서 제 글의 검색이 누락되는 증상과 관련해서 원인과 지원 요청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다음 검색 누락 증상, 제휴마케팅 조심하세요ㅜㅜ 오늘은 좀 속상한 마음으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벌크업 토시 스테이크 샐러드' 뱃살도둑 샐러드&과일 솔직리뷰 [내부링크]

오늘은 좀 늦은 점심으로 가볍게 샐러드가 땡겨서, 배달 샐러드를 주문해보았어요. 먹어본 샐러드는 뱃살도둑 샐러드&과일 미사점의 대표메뉴 '벌크업 토시 스테이크 샐러드'. 그럼 솔직리뷰 시작합니다~ c 주문..

헬스케어 의료기기 관심종목 현황 (오스템임플란트, 바텍, 제이시스메디칼) [내부링크]

요즘은 개인적으로 공부만하고 주식 거래를 잘 하지 않는 편인데요. 7~8월은 지수 자체도 많이 하락세였기 때문에, 주로 우량주 위주로만 잘 담아두고 매매일지도 거의 쓰질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최근 주식 투자..

온라인 로또 구매, 인터넷 복권 구매 방법 [내부링크]

모처럼 어젯밤 꿈자리가 좋았었는데, 왠지 로또를 바로 사야겠다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ㅋㅋㅋ 그런데 집 주변에는 복권 판매점이 없어서 들어오면서 아쉬워하고 있던 참이었는데, 요샌 온라인으로도 로또를 구매..

'정통 미국식 치즈버거' 프랭크버거 더블치즈버거 솔직리뷰 [내부링크]

오랜만에 수제버거 먹은 후기! 시작합니다. 오늘 먹은 수제버거는 바로 정통 미국식 치즈버거 전문점 "프랭크버거"의 더블치즈 버거 메뉴인데요. 직접 사먹어 본 솔직한 후기 남겨볼게요~ c 주문내역 더블치즈..

다음 검색 누락 증상, 제휴마케팅 조심하세요ㅜㅜ [내부링크]

오늘은 좀 속상한 마음으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갑자기 다음 검색시, 제 글 일부가 누락되는 증상이 발생한 것인데요. 주변에서 겪는 사례들은 본적이 있는데, 제가 직접 경험하고 나니까 좀 힘이 빠지네요...

클래스101 댓글쓰고 아메리카노 받아가세요~ [내부링크]

#취미추천 #취미클래스 취미활동, 자기계발 관련 강의로 유명한 플랫폼이죠. 클래스101 캠페인으로 TVCF에 댓글을 쓰면 아메리카노를 주는 이벤트가 있어서 이웃님들께 소개해드립니다! 클래스101 X 박재범 TVCF..

파이어족의 재테크 / 신현정, 신영주 [내부링크]

30대에 은퇴해 일하지 않고도자산가가 된 한국 최초의 파이어족 성공기 요즘 계속해서 재테크 공부를 열심히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세상에 돈버는 방법은 다양한데요, 이번에는 "파이어족"은 어떻게 돈을 벌까 궁..

나는 주식 대신 달러를 산다 / 박성현 (경제적 자유를 찾아서) [내부링크]

오랜만에 책 리뷰를 작성해보네요. 오늘은 최근 읽은 재테크 도서를 한 권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달러투자에 대한 이야기, "나는 주식 대신 달러를 산다"는 책인데요. 최근 미국 주식을 하면서 달러 투자에도 자연..

설치 필요 없는 필터 정수기! 브리타 BRITA 직접 사용해봤어요 [내부링크]

저는 자취를 시작하면서, 생수를 구매해서 먹기 시작했어요. 근데 늘 이게 참 고민이었거든요. "매번 생수로 인해서 나오는 수많은 페트병들"c️ 이거 공감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아무리 재활용이 된..

스타벅스 서머 나이트 싱잉 랜턴 (콜드 블랙) / 제품 디테일 / 변경된 수령 방법 [내부링크]

이번 스타벅스 여름 e-프리퀀시 컨셉은 캠핑! 이미 다들 아시겠지만, 스타벅스 e-프리퀀시 증정품으로 서머데이 쿨러 서머그린과 서머 나이트 싱잉 랜턴 중에 선택하여 받을 수 있는데요. 참고로, "서머데이 쿨..

코로나 4차 대유행과 코스피 급락, 위기는 기회다! [내부링크]

델타변이 바이러스가 녹여버린 코스피 지수 (-1.07%) 오늘 주식장을 보면서 심란하신 분들 많으셨죠 ㅠ 코로나 확진자 1000명 이상으로 사상 최고치를 찍으면서, 4차 대유행의 시작을 우려하면서 시장은 벌써 위축..

210707 줍줍! 오랜만에 주식 쇼핑한 날 / 어닝서프라이즈에도 주가 아쉬운 기업들 [내부링크]

요즘 주가가 너무 달린다 싶었는데, 어느새 코스피 3300을 넘겨버렸죠. 그러다 오늘은 잠시 장이 쉬어가는 느낌으로 코스피 지수가 0.6% 하락 했는데요. 이런 날이야말로 개미투자자들에게는 "줍줍"하는 날이..

'21년 7월 투자 이슈 체크 캘린더 by NH투자증권 [내부링크]

저는 개인적으로 NH투자증권의 "NH나무" MTS를 이용해 투자를 합니다. 매달 NH투자증권에서 투자 관련 이슈 체크를 위한 증시 캘린더를 발행해주는데요. 매월 예정되어있는 이벤트나 대략적인 이슈사항을 점검해볼..

미국 펫 산업은 지속 성장 중! 미국 ETF "PAWZ" 알아보기 [내부링크]

반려동물을 키우는 보호자로서 예전부터 꼭 투자해보고 싶어 눈여겨 보던 ETF가 있었는데요. 바로 미국 ETF 중, Pet 산업 관련된 "ProShares Care Pet (PAWZ)" 라는 종목입니다. 우리나라도 최근 몇년 사이 반려동..

넷플릭스 7월 종료예정작 리스트 [내부링크]

지난달에 이어 7월의 넷플릭스 종료 예정작 리스트를 공유드립니다! 넷플릭스 계약상황에 따라, 종료되었던 영화/드라마들이 다시 방영하기도 하는데요. 일단 이번달의 종료 예정작이라고하니, 아직 못본 콘텐츠가..

프로스랩 핑크 프로바이오틱스 / 프로바이오 생유산균 / 질건강 유산균 / 여성 건강식품 추천 [내부링크]

최근 건강식품 하나를 구매했습니다. 여성분들께 한번 소개시켜드려보고 싶어서 이렇게 리뷰를 작성해봅니다. 이미 잘 챙기고 계신분들이나 잘 알고 계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여성건강"하면 빼놓을수 없는게..

블로그 글쓰기 제목에 이거 넣지 마세요 (구글 애드센스 이슈)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알게 된 버그 이슈가 있어서 공유드리려고 해요. 광고 단위 중에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할 때, 글쓰기 제목이 짤리는 현상이 있더라고요. 저는 원래 그런건가 싶었는데, 알고봤더..

네이버페이 VS 카카오페이 포인트 적립 체크카드 추천 (feat. 우리카드, 신한카드) [내부링크]

저는 신용카드보단 체크카드를 선호하는 편인데요. 연말정산 혜택도 있고, 아무래도 주머닛돈 느낌이 들어서 소비할때마다 잔고를 체크하게 되거든요. 최근까지 "네이버페이 신한 체크카드"(2016 출시)를 이용해오..

몬스테라/커피나무/고무나무/테이블야자 수경재배 식물들의 폭풍 성장 (수경재배 식물 관리 팁) [내부링크]

오랜만에 우리집 식물이들 근황을 글로 써보네요. :) 처음 로즈마리로 시작해서, 하나둘 화분을 들이다보니 어느덧 작은 거실에 식물이 여러개가 되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식물이1호 "로지"(로즈마리 이름)는 겨울..

카카오 드디어 조정? 개미투자자들은 눈치게임 중 [내부링크]

오늘의 주요 종목 리뷰 요즘 끝을 모르고 오르고 있는 종목이죠. 바로 카카오 인데요. 최근 3주 새 로켓달고 올라가듯 무지막지하게 오르더니, 이젠 네이버 시가총액을 넘어가기도 했습니다. 언제까지 오를까? 글..

[내돈내산] 쿤달 퓨어 리프레싱 화이트닝 치약 / 고급 치약 / 선물용 치약 / 화이트닝 치약 추천 [내부링크]

최근 쿠팡에서 꼭 맘에드는 치약을 구매했습니다. 화장품으로도 유명한 브랜드인 쿤달(KUNDAL) 제품인데요. 내돈내산으로 사용해본 "쿤달 퓨어 리프레싱 화이트닝 치약" 추천을 드려볼까 합니다. 쿤달 퓨어 리프레..

물류센터 화재로 인한 "쿠팡 탈퇴" 사태, 경쟁 유통 기업들에게는 기회? [내부링크]

빠른 배송보다 사람 목숨이 더 중요하죠. 최근 정말 안타까운 일들이 있었죠. 쿠팡 이천 물류센터의 대형 화재로, 큰 피해와 소방관 1명이 순직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그런데 이 사태를 통해서, 소비자들의 "릴..

미국 주식 ETF 배당일, 배당금 확인하기 (Nasdaq.com)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 이어, 이번에는 미국주식 배당 정보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해외종목의 경우에도, 네이버증권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보면 이렇게 간략한 배당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당기준..

ESG 투자하고 싶다면 미국 ETF "ESGU"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 처음으로, 주식을 통해 배당금이라는 걸 받았습니다! 해외주식도 NH투자증권 이용해서 거래하고 있고, 특히 나스닥에 상장된 ESGU 종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식을 막 시작한지 얼마안되었을때, 꼭 사보고..

이베이코리아 인수전에서 승리한 신세계, 이마트 주가 개선 신호! [내부링크]

오늘은 유통업계가 조금 떠들썩 했던 것 같습니다. 이베이코리아 인수를 두고 최근까지 롯데와 신세계가 입찰 경쟁을 벌이면서, 과연 어떤 기업이 이베이를 차지하고 온라인커머스 분야의 도약을 이룰 것인가 하는..

투자를 하면서 항상 경계해야하는 것 [내부링크]

투자에 대한 태도라고 해야할까요? 저는 주린이로서 가급적 성공한 전문가들의 조언을 새겨들으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특히 하루에도 엄청나게 등락을 반복하는 주식 시장을 보고있으면 저도 모르게 혼란스러운..

떠오르는 인터넷전문 은행 "토스뱅크" 지분 구조와 관련주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토스, 금융 서비스 앱에서 인터넷 은행으로 2021년 6월 9일, 케이뱅크, 카카오뱅크에 이은 3번째 인터넷 전문은행이 출범했다는 기사가 눈에 띄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시는 바로 "토스(toss)"가 은행 인가..

넷마블 "제 2의 나라" 출시 성공과 주가 상승 [내부링크]

예전부터 주식 관심종목에 두고 관심있게 보던 기업이 있었는데요. 바로 국내 대표 게임 기업 "넷마블"입니다. 눈여겨 보고 있던 이유는 다름아닌 새로운 RPG 게임 "제 2의 나라"가 곧 출시된다는 소식 때문이었는..

210610 IT종목 외인 순매수 증가 / 네이버 주가 급등 / 카카오는 우상향 지속 [내부링크]

오늘은 정말 다이나믹한 장이 아니었나. 금리인상에 대한 불안함과 쿼드러플위칭데이*의 여파인지는 모르겠으나 개인적으로는 엎치락 뒤치락이었던 장이었다는 느낌을 받았다. *쿼드러플위칭데이: 주식시장에서 지..

트위터 연결해서 백링크 자동 등록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 늘리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때 가장 운영이 어려운 점은, 네이버만큼 블로그 유입량이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글을 아무리 열심히 써도 좀처럼 조회수가 나오지 않아서 실망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SEO 최..

210607 코스피 사상 최고 / 보복소비 기대주 현대백화점 매수 [내부링크]

코스피는 다시 고점 행진 6월 3일 코스피가 고점을 찍은 이후, 다시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다. 중공업 주가가 미친듯이 올라가는 한편, 삼성전자는 다시 하락세를 보였는데 다행히 손실에 미치는 수준은 아니었다...

70억 자산가의 재테크 조언 (feat. 동기부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에서 본 재테크 영상 중 참 주옥같은 콘텐츠가 있어서 한번 공유드리고 싶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유튜브 채널이기도 한데요, 바로 김짠부 재테크 입니다! 이 채널에는 2030 청년들을 위한..

넷플릭스 6월 종료예정작 리스트 [내부링크]

넷플릭스 매니아 분들께 알립니다!!! 6월 이후 더이상 넷플릭스에서 볼수 없는 영화 종료예정작 리스트 입니다. 아직 못본 영화가 있는지 꼭 확인하고 가세요~ ※ 6월 종료예정작 중 날짜별로 종료 예정일이 다를..

주식 공부를 위한 나만의 다양한 방법들 [내부링크]

누구나 주린이의 시절들이 있겠죠 ㅎㅎㅎ 옛날에는 모르겠지만, 요즘은 너도나도 주식을 많이 하게되면서 정말 관심도 많이 생기고 자연스럽게 주식과 관련된 콘텐츠들도 많아졌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정말 재..

주춤하는 사이에 폭등해버린 미국 ETF 종목 [내부링크]

충동구매 안하려다가 아주 못사게 되버렸네^^... 네.. 이 글은 배아파서 쓰는 글입니다. ㅠㅜ 저는 포트폴리오 중 일부는 해외주식으로 미국 ETF를 들고 있는데요. 최근 또다시 환율이 저렴해져서 환전을 해두었었..

IT업계 조직문화와 공짜노동 사태에 대한 생각 [내부링크]

터질게 터졌다 최근 네이버 임직원의 사망 사건으로 사회가 안타까운 일을 겪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연일 뉴스에서 네이버의 조직문화와 사건에 대한 대응 등 하나의 대기업에서 벌어지고 있던 그림자들이 튀어나..

210601 주린이의 첫 매매일기, 시작은 가볍게 불장으로! [내부링크]

주식을 시작했습니다.. 사실 시작한지는 이제 한달 정도 되어가는데요. 나름대로 혼자 열심히 공부하면서 소소한 취미삼고 있습니다. 연습삼아 소액으로 시작한 투자입니다만.. 주식 선배들의 이야기를 듣다보니 '..

직장인이라면 꼭 해보세요! 번아웃 증후군 테스트 / 직장인 증후군 테스트 [내부링크]

번아웃 증후군의 뜻을 아시나요? 번아웃 증후군이란 어떤 직무를 맡는 도중 극심한 육체적/정신적 피로를 느끼고 직무에서 오는 열정과 성취감을 잃어버리는 증상의 통칭. 정신적 탈진이라 생각하면 편하다.[1]..

2021 설특선영화 안내 (OCN 편성표 포함) "이건 꼭 봐야해! 흥행작 다수 방영" [내부링크]

벌써 설날이 다가왔네요 :)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즐거운 연휴 되시길 바랍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이번 설날에도 집콕하며 안전하게 보내는게 좋을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2021 설특선영화 정보 소식 가져와봤습..

2020년 스타벅스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음료 TOP5 [내부링크]

혹시 스타벅스를 가시면, 어떤 음료를 가장 많이 찾으시나요? 스타벅스가 2020년 한 해 동안의 판매 데이터를 공개했다는데요. 2020년에는 코로나19로 인한 원격 수업과 재택 근무가 늘어나면서 전년 대비 원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단가를 알아보자! (구글 애즈 CPC 단가 검색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수익형 블로그를 위해서 꼭 알아두면 좋은 팁을 가져왔습니다. 들쭉날쭉한 광고수익의 실체. 과연 내 블로그의 애드센스 광고는 얼마나 할까요? 저도 문득 궁금해졌는데요, 구글애즈(Google Ads)를 이용해..

팬톤(PANTONE)이 선정한 2021년의 컬러 - 얼티밋 그레이 / 일루미네이팅 옐로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벌써 2021년도 2월이 다가왔는데요. 그런데 혹시 여러분의 일상 중 일부는 여전히 2020년도에 머물러 있진 않나요? 저도 2021년이 되고 다시 블로그를 관리하려고 보니, 여전히 2020년의 흔적..

난리났네 난리났어! #1회 출연한 떡볶이 맛집은 어디? [내부링크]

혹시 1월 28일 첫 방영된 tvN 예능 '난리났네 난리났어!' 보셨나요? <유퀴즈 온 더 블럭>에서 탄생한 유행어로 제작된 스핀오프 편이죠! 유 퀴즈의 후속작인 만큼, 고정 출연은 유재석, 조세호 씨가 그대로 진행하..

세상에서 가장 귀여운 마라톤에 참가했어요! [내부링크]

#2020댕댕선셋워크 #강아지마라톤 #반려동물페스티벌 #가을산책 지난번 댕댕선셋워크에 참가 신청했다는 글을 남긴 적이 있어요. 댕댕 선셋워크(2020. 11. 8 SUN) 참가신청 했어요! #비대면_댕댕런 #댕댕선셋워크..

스타벅스 "개인컵, 텀블러는 안받아요" 혜택은 그대로 [내부링크]

다들 스타벅스 커피, 많이 즐겨 드시죠? 요즘 플라스틱과 일회용기를 줄이기로 다짐하고, 실천하려고 노력중인데요. 돌아보니 직장 생활에 필수인 커피를 마시면서 생각보다 엄청난 양의 일회용 컵들을 소비하고..

용인 성복동 새로운 고기 맛집 냉동삼겹살 <잠수교집> 성복동점 [내부링크]

#용인수지맛집 #성복동고깃집 #회식장소추천 #냉동삼겹살 성복동을 살면서 아쉬운 점은 근처에 즐겨 찾을만한 삼겹살집이 없다는 거에요. 근데 최근 성복역 근처에 <잠수교집>이라는 냉동삼겹살 고깃집이 생겨서..

"식물 보듯 나를 돌보는 일에 관하여" 초록이 가득한 하루를 보냅니다 / 정재경 지음 [내부링크]

#초록이집사 #반려식물애호가 #식물에세이추천 오랜만에 남기는 책리뷰인 것 같아요. :) 책은 틈틈이 읽고는 있지만 심적 여유가 없는 요즘이라 맘먹고 글쓰기는 오랜만이 되어버렸군요. 간만에 '일상에 여유 불어..

영양제 올바르게 먹고 건강해져요 (영양제 먹는 순서와 섭취 시간) [내부링크]

면역력과 건강관리가 중요해진 요즘이죠. 저도 몇달 전부터 꾸준히 몸에 필요한 영양제를 복용하고 있는데요. 여러분은 영양제를 올바르게 섭취하고 계신가요? 저도 얼마전 알게되었는데 영양제도 먹는 순서나 섭..

티스토리 블로그 푸터 문구 설정하기! 혹시 내 블로그 출처가 아직 Kakao Corp 라면? [내부링크]

한참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이웃 블로그에 구경가는 일을 즐기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블로그 탐방을 하다보면,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을 잘 활용하지 못하시는 분들을 종종 발견하게 되는데요. 오..

댕댕 선셋위크(2020. 11. 8 SUN) 참가신청 했어요! [내부링크]

#비대면_댕댕런 #댕댕선셋위크 #강아지산책하기 매년 '댕댕런'이라고해서, 반려견들과 함께하는 걷기 축제가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혹시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마라톤처럼 긴 코스를 반려견과..

드디어 먹어본 노브랜드 버거! NBB시그니처 세트 후기 [내부링크]

#노브랜드버거 #NBB시그니처세트 #가성비햄버거 #용인성복점 용인 성복에 사시면 아실테지만, 유명한 프렌차이즈 버거 매장이 없어서 햄버거 메뉴는 잘 안먹게 되었는데요. 몇달전에 스타벅스 수지성복DT점 바로..

북튜브 추천 "개인의 시대가 온다" 서준렬 저자의 N잡 이야기 (김미경TV) [내부링크]

#유튜브_김미경TV #N잡러 #인디펜던트워커 #코로나위기 코로나 위기를 겪으면서, 이후 달라질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어떤 일을 해야할까요? 계속되는 코로나 위기 상황 속에서 변화될 노동 시장을 예견하고,..

교보문고 '스펙비교' 기능으로 책 비교해보세요 [내부링크]

#교보문고_인터넷서점 #책비교를한눈에 #책추천기능 #북큐레이션 오랜만에 교보문고에서 책을 구매하려다가, 조금 특이한 기능을 발견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바로 여러 책을 나열해놓고 한눈에 비교해볼 수 있..

안읽는 중고책 매입하기 쉬워요 (YES24 바이백 이용하기) [내부링크]

#중고책팔기 #예스24바이백 #안읽는책정리 #미니멀라이프실천 책을 좋아하거나 책을 구매해서 읽기를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공감하실 수 있을것 같아요. 책이라는게 사다보면 순식간에 책장이 가득 차버리곤 하는..

인터파크 책 정보 넣기를 해보자! 티스토리 플러그인 이용해서 책 링크 달기부터 장단점까지 [내부링크]

#책_링크다는_법 #블로그꿀팁 #티스토리_플러그인_활용법 책 리뷰어 하시는 분들께서 활용해보시면 좋을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 지원하고 있는 '인터파크 책 정보 넣기'..

좋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반드시 답해야하는 두가지 질문 [내부링크]

SNS, 블로그, 유튜브 등 크리에이터로서 혹은 온라인 마케터로서 콘텐츠 제작을 하다보면, 문득 잘하고 있는걸까? 고민이 깊어질 때가 있습니다. 수많은 팔로워와 조회수를 가진 선배들의 채널을 보고, 그들의 노..

클릭을 부르는 마케팅 글쓰기 비법 노하우 정리! (with 마케터의 문장) [내부링크]

#마케터의_문장 #블로그마케팅비법 #글쓰기노하우 매출을 10배 올리는 문장이 있다면, 그런 글쓰기 노하우가 있다면 그건 나만의 비즈니스 무기가 되지 않을까요? 글쓰기로 매출 10배 달성한 현직 마케터의 문장...

틸란드시아 이오난사 키우기 (잼프로젝트 스위밍풀 식물키트 언박싱) [내부링크]

#틸란드시아_이오난사_키우기 #잼프로젝트_식물키트 #경품언박싱 #내방의작은식물은언제나나보다큽니다 초보 식물집사입니다!c️ 오늘은 집에 새로 들인 초록이 친구를 자랑해보려 하는데요. 운이 좋게도..

테이블야자 키우기 쉽다? 수경재배는 어렵다! (초보자의 식물 재배 실패기) [내부링크]

#테이블야자_키우기 #반려식물_초보자_꿀팁 #수경재배_주의할점 大 코로나 시대를 겪으면서 발견한 새로운 취미는 바로 '식물 키우기' 입니다. 실제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저처럼 식물 키우기에 도전하시..

책덕후들만 아는 이야기 <책 좀 빌려줄래?> (그랜트 스나이더 저) [내부링크]

#책_좀_빌려줄래? #책덕후추천 #카툰에세이 이 글을 읽기 위해 들어오신 분이라면, 아마도 책 읽기를 즐겨하시는 분일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준비했는데요. 책덕후가 그리고 쓴 카툰 에세이 <책 좀 빌려줄래?>..

9월 3주차 리디셀렉트 업데이트 도서 13권 [내부링크]

#리디셀렉트_최신업데이트 #월정액_책구독 #베스트셀러_대여 9월 3주차, 새롭게 업데이트되는 리디셀렉트 도서를 소개드립니다. 다가올 업데이트에는 최근 경제/재테크 분야에서 가장 핫한 유튜버 심사임당(주언규..

어디서든 환영받는 사람이 되는 관계 법칙 10 <관계는 습관이다> (김진 저) [내부링크]

#관계는_습관이다 #인간관계_에세이 #에세이추천 #SISO출판사 여러분은 혹시 사람들 간의 어떤 인상을 주는 사람이었으면 하나요? 어딜가나 사람들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받는 사람이 있습니다. 첫인상부터 좋은..

[오디오클립]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 존리 저 (무료기한 9/11) [내부링크]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베스트셀러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의 오디오북이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하루동안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아래 정보들을 살피셔서 하루동안 베스트셀러를 오디오북으로 즐겨보세요!..

식물과 함께 살아가는 일상 <내 방의 작은 식물은 언제나 나보다 큽니다> (김파카) [내부링크]

#내방의작은식물은언제나나보다큽니다 #카멜북스 #브런치수상작 #식물에세이 #책추천 식물 키워볼까? 생각은 하지만, 막상 식물킬러의 지난 삶을 떠올리며 행동하지 못하는 분들께 소개해드리는 에세이 한 편. <내..

교보문고에서 7년만에 출시하는 이북리더기 sam7.8 / sam7.8 Plus Pen [내부링크]

앞으로 이북리더기 구매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께 참고가 될만한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바로 이북리더기 신제품이 국내에서 출시된다는 소식입니다!ccc #교보문고 sam 전용 단말기 시중에는 이미 yes24,..

[출간기념이벤트] 이제 개인의 시대다 (은서기 저) / 피톤치드 [내부링크]

#신간소개 #이제개인의시대다 #자기계발서 오늘은 신간 출간기념 이벤트를 소개합니다. 이번엔 자기계발서 신간인 "이제 개인의 시대가 온다" 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가 도래함과 동시에 '긱(Geek)..

[서평이벤트] 쓰기만 해도 행복해지는 감사일기 (서윤진 저) / 끌레마 [내부링크]

#서평이벤트 #감사일기 #신간소개 #쓰기만해도행복해지는감사일기 출판사 <끌레마>에서 서평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쓰기만해도 행복해지는 감사일기" 출간 기념 이벤트인데요. 100일간의 감사일기로 인생의 행복..

어른이가 본 성장 소설 / 이탈리아 문학 <어른들의 거짓된 삶> (엘레나 페란테 저) [내부링크]

#성장소설 #이탈리아문학 #소설추천 #신간소개 참 오랜만에 문학 도서를 집어들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엘레나 페란테의 신간 <어른들의 거짓된 삶>입니다. 엘레나 페란테는 이탈리아 문학계에서 '페란테..

9월 2주차 리디셀렉트 업데이트 도서 13권 [내부링크]

#리디셀렉트_최신업데이트 #월정액_책구독 지난주에 이어 금주의 업데이트되는 최신 리디셀렉트 업데이트 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이번 주에도 베스트셀러로 많은 독자들의 주목을 받은 책들이 오픈될 예정인데요...

9월 1주차 리디셀렉트 업데이트 도서 10권 [내부링크]

9월의 리디셀렉트 업데이트 도서가 편성되었습니다! 그 중 1주차에 업데이트 되는 도서를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9월 2일(수), 9월 4일(금) 일자로 업데이트 된 도서들입니다. 지금 기준으로는 모두 리디셀렉트에서..

식물 킬러에서 식물 애호가가 되는 책 Best 3 [내부링크]

#슬기로운반려생활_식물편 #반려식물키우기 #식물에세이추천 #식물킬러는보시오 얼마전 일상이 너무 번잡하다고 느낄 때, 우연히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로즈마리' 화분 하나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아주 작은 라탄..

[오디오클립] 적당히 가까운 사이 - 댄싱스네일 저 (무료기한 ~9/3) [내부링크]

지난 글을 통해 인간관계에 대한 신선한 통찰을 담은 책 <적당히 가까운 사이>가 오늘 하루 무료 오디오북으로 오픈되었습니다! 복잡한 인간관계로 인해 답답함을 느낀다면 이 책의 구절들을 통해 어지러운 마음..

매콤 단짠이 어우러진 짜장치킨 신메뉴추천 <60계치킨> 짜파치킨 [내부링크]

#60계치킨_신메뉴추천 #이영자치킨 #야식추천 #배달음식후기 요즘은 치킨 종류가 하도 다양해서, 오히려 먹는것만 찾게 되는것 같아요. 근데 우연히 광고를 보다가 맛이 궁금해져서 꼭 먹어봐야겠다! 싶은 메뉴가..

동상이몽에 나온 비타민 구매후기! 네이쳐스웨이(Nature's way) 비타 구미 [내부링크]

#영양제_구매후기 #비타민D3_비타C #맛있는비타민 #방송_동상이몽 코로나 대비 건강관리는 잘되고 계신가요? 몸의 면역력을 채우기 위해서 많은 다양한 식품들이 소개되고 있는데요. 저도 요즘 부쩍 약해지는 면역..

[오디오클립] 빨강머리 앤 초록지붕 집 이야기 - 루시 모드 몽고메리 저 (무료기한 8/31) [내부링크]

이번 주말엔 옛 추억을 불러 일으키는 동화같은 고전 장편소설 '빨강머리 앤 초록지붕 집 이야기' 오디오북을 소개해드립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으로 거의 집 안에만 있어야 하는 하루가 될 것 같은데..

다음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썸네일 누락 문제 해결 [내부링크]

블로그를 시작한 초반에는 안그랬던 것 같은데, 어느순간부터 다음(Daum) 포털에서 티스토리 썸네일 이미지가 누락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분명 글 내에 사진을 삽입했음에도 불구하고, 검색..

포항 바다가 보이는 루프탑 수영장 펜션 <에스피에스타> [내부링크]

#프라이빗_펜션 #포항여행 #여남동펜션 #영일대해수욕장_가까운_숙소 #랜선_트래블 이번 포항 여행 때 이용했던 숙소가 참 괜찮았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닷가 근처이고, 조용한 동네에 위치해서 가족끼리..

나만 알고싶은 포항 영일대 브런치 카페 <145일사오> [내부링크]

#포항_영일대_카페 #환호동_카페 #브런치카페추천 #포항가볼만한곳 코로나가 심화되면서 여행다니기가 참 조심스러워졌습니다.ㅠㅠ 확실히 포항은 아직 코로나 2차 확산에 영향을 덜받아서 제가 다녀온 시기엔 확..

수지구청 푸짐한 1인 삼겹살 배달 <쫄면 주는 삼겹 본능> [내부링크]

#요기요_배달후기 #수지구청_고기맛집 #삼겹살배달리뷰 #혼밥메뉴추천 오늘 저녁으로 먹은 1인 배달삼겹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쫄면주는 삼겹본능> 용인풍덕천점에서 주문해보았는데요. 배달앱 요기요에서 한식..

인스타 감성나는 포항 영일대 베이커리 카페 <헤이안(HEYAN)> [내부링크]

#포항_영일대_카페 #영일대해수욕장 #포항_루프탑카페 #인스타감성 #포항_헤이안 영일대에 가면 꼭 방문해야할 분위기 좋은 루프탑 카페를 소개해드릴게요. 영일대 해변 끝에 위치한 카페 헤이안(HEYAN)입니다. 카..

서비스 만점인 포항 영일대 소갈비맛집 <포갈집> [내부링크]

#포항_영일대_맛집 #포항_맛집_추천 #영일대해수욕장 #포갈비 여름휴가로 오랜만에 포항에 놀러왔다가 고기 맛집을 발견했답니다. 영일대는 해안가인만큼 인근에 횟집이 많고 생각보다 고깃집이 별로 없는 편인데..

번아웃 증후군 떠나보낼 힐링 에세이! <게으른게 아니라 충전중입니다> (댄싱스네일 저) [내부링크]

여름 휴가를 앞두고 회사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여름휴가때 어디 놀러가려구?" "집이요- 아무데도 안갑니다." "시시하네. 모처럼 휴가인데 어디안가? 집에서 놀게 뭐있냐" "아무것도 안하고 그냥 쉬려..

[오디오클립]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 - 알랭드보통 저 (무료기한 ~8/24) [내부링크]

오늘은 스테디셀러 장편소설의 오디오북을 소개해드립니다.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는 2005년 'TV 책을 말하다'의 추천도서로 선정되면서, 이후에 연애 철학서로서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아왔는데요...

"관계도 디톡스하세요" 인간관계 힐링 에세이 <적당히 가까운 사이>(댄싱스네일 저) [내부링크]

#여러 사람을 불편하게 하던 그 동료는 왜 그랬을까?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인간관계의 적당한 거리두기에 실패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너무 침습해오는 것 같은 사람은 때때로 주변 관계를 불편하게 하고, 그렇..

오늘 야식은 너로정했다! 용인 수지 <마약보쌈족발> 마늘보쌈/막국수 [내부링크]

야식 먹을까 말까? 배달어플 켤까말까 고민중이셨던 분들을 위해, 오늘은 '야식으로 보쌈 먹은 후기' 보여드립니다! #용인_수지_배달음식추천 #배달_야식 #오늘뭐먹지 #마약보쌈족발_마늘보쌈 #요기요_할인 오늘의..

캐주얼하면서 분위기있는 맛집! 용인 롯데몰수지점 <낙원타코> [내부링크]

#용인_성복역_맛집 #롯데몰수지점_먹을만한곳 #캐주얼한_펍 #분위기있는장소_추천 타코집으로 유명한 <낙원타코>가 강남, 수원 아닌 용인에도 있다는 것 아셨나요?ㅎㅎ 바로 용인 롯데몰수지점 4층에 위치했는데요..

전자책을 종이책처럼 접는다고? 폴더블 이북리더기의 등장! [내부링크]

갤럭시 폴드와 같은 폴더블 폰에 이어, 이제는 전차책도 실제 종이책처럼 접고 펼치는 경험을 해볼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미국의 이잉크사(E.ink corporation)가 접을 수있는 전자책 단말기를 공개했는데요. E.ink..

하버드 글쓰기 비법에 이은 돈을 부르는 글쓰기 비법 <돈이되는 글쓰기의 모든 것>(송숙희 저) [내부링크]

하버드 대학생들은 4년 동안 논리적으로 글을 쓰는 훈련을 지독하게 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글쓰기는 사회에서도 엄청난 무기가 되고, 논리적으로 글을 쓰는 과정을 통해서 사고력을 성장시키는데도 긍정적인 영향..

티스토리 책 블로그 괜찮을까? [내부링크]

약 6개월 정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블로그의 방향성에 대해 되짚어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주로 책과 관련된 소식과 책리뷰를 통해 책을 소개하는 글을 작성해왔는데요. 좀더 블로그를 성장시키기 위해서 콘텐츠..

북유럽 자연주의/천연성분/저자극 치약 추천! 애경 <스몰란드 치약> [내부링크]

#내돈내산 #순한저자극치약 #천연성분치약 사소한 것들의 리뷰를 해볼까 합니다. 내돈내산 애경 스몰란드 치약(포레스트 프레쉬민트향)인데요. 순하고 치아에 부담이 덜한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께는 이 치약을 추..

티스토리 예약글 발행, 방문자 유입 하락 원인일까? [내부링크]

요즘은 매일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열심히 글을 작성하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직장생활과 병행하다보니, 주중에는 글을 쓰기가 쉽지 않아서 주말과 시간이 날때 예약 발행을 하기로 했습니다. 그렇게 지난주 쯤에..

캔들워머 천연 소이캔들 추천! "잎이 보이는 리얼 유칼립투스 캔들" 구매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몸과 마음에 힐링에 도움되는 아로마 캔들을 추천드립니다! 제 돈 주고 벌써 두번째 구매인 '유칼립투스 아로마 캔들'인데요. 더보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캔들백화점> :: 공기정화 살균 비염 천식에 좋..

"삶을 바꾸는 죽음에 관하여" 서울대학교 최고의 죽음 강의 <나는 매주 시체를 보러 간다> (유성호 저) [내부링크]

삶이 있다면, 그것은 필연적으로 죽음이 있습니다. 삶의 마지막 순간의 내 모습을 상상해본 적이 있나요? 죽음을 자주 목격하지 않는 일반인들에게 죽음이란 다소 생소한 것일 수 있습니다. 그런 모두에게 매주 죽..

[오디오클립] 돈의 속성(최상위 부자가 말하는 돈에 대한 모든 것) - 김승호 저 (무료기한 ~8/10) [내부링크]

오랜만에 찾아온 무료 오디오북 소식입니다! 오늘은 요즘 돈버는 책으로 핫한 '돈의 속성'이라는 책인데요. 실제로 최근 집계한 교보문고의 베스트셀러 3위에 오른 책입니다. 평점도 9.5점으로 꽤나 높네요! 베스..

책과 함께하는 낭만적인 휴가, 북스테이 즐기기 [내부링크]

코로나에 비에 진짜 힐링될 수 있는 곳 어디 없냐구요? 조용한 곳에서 책과 함께 낭만적인 하루를 지낼 수 있는 북스테이 여행을 떠나보시는건 어떨까요. 국내 감성 북스테이 명소를 알아봤습니다. 1. 서점숙소(독..

[배달 후기] 치킨 실번제를 아시나요? 바른치킨 현미바사삭 [내부링크]

비가 내리는 저녁엔 치킨 배달 어떠세요? 저는 하루종일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를 했더니, 고기가 땡겨서 저녁에 치킨을 주문해버렸답니다. 처음으로 <바른치킨> 수지상현점을 이용해봤는데요. 여기 조금 믿음직 스..

[배달 후기] 파리바게트 치킨커틀릿 샐러드랩 (feat. 용인 수지성복점) [내부링크]

오늘은 휴일 간편식으로 파리바게트 배달 서비스를 이용해봤습니다. 저는 이미 여러번 파리바게트에서 주문을 하곤 했었는데요. 특별히 이번에 주문했던 용인 수지성복점 서비스가 맘에들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

콘텐츠로 먹고 살기 위한 마인드셋 <회사말고 내 콘텐츠> (서민규 저) [내부링크]

최근 콘텐츠 제작과 혹은 마케팅, 디지털 노마드의 삶에 대해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계속해서 자기계발 책들을 탐구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콘텐츠에 대한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회사말고 내 콘텐츠> (서민규 저..

책을 쓰는 작가가 싶다면? 차별화된 글쓰기 노하우 <편집자처럼 책을 보고 책을 쓰다> (박보영, 김효선 저) [내부링크]

요즘은 직접 전자책을 쓰기도 하고, 독립출판물 시장도 활성화가 되면서 책을 쓰고자 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났습니다. 실제로 매년 출간되는 책의 수는 몇만권에 달하고 그 외에도 크몽, 오투잡 같은 재능 마켓..

돈과 사람을 끌어당기는 커뮤니케이션 노하우 <부자의 말센스> (김주하 저) [내부링크]

말 한마디가 천냥 빚을 갚는다는 말이 있죠. 말 한마디가 매출을 배로 올린다는 말이 여기 있습니다. 한달 만에 매출을 30배 올렸다는 '주하효과' 노하우, 그 이야기를 읽어보았습니다. 영업, 마케팅, 설득의 노하..

요즘 가장 핫한 월급 외 수익 만들기 노하우! <N잡하는 허대리의 월급 독립 스쿨> (N잡하는 허대리 저) [내부링크]

매일 똑같은 일을 하면서 받는 월급이 지루한 직장인, 새로운 일에 도전해보고 싶은 분, 회사를 때려치면 뭐해먹고 살지? 고민인 분들께 추천해드리고 싶은 책이 생겼습니다. (부제: 돈 버는 재미를 잃어버린 직장..

영양제로 생리통 개선될까? 세노비스 마그네슘 / 종근당건강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내부링크]

생리통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최근 한 조사 결과에 의하면 여성 중 91%가 생리통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다고 합니다. [참고] "여성 91% 생리통 경험..." (연합뉴스) 그만큼 현대 여성들이 흔히 겪으면서..

부모로부터 받은 상처에서 자유를 <오은영의 화해> (오은영 저) [내부링크]

부모님으로부터 깊게 상처받은 적이 있나요? 나의 부모님은 어린 나의 감정을 들어주고 이해해주는 사람이었나요?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어렸을 때부터 부모에게 받은 상처로 인해 성인이되어서도 많은 어려움을..

용인 성복역 초밥 맛집 <고엔스시> 방문/포장 후기 [내부링크]

용인 성복역의 초밥집을 찾으신다면, 추천해드리고 싶은 곳이 있습니다. 바로 성복역 4번 출구에 있는 <고엔스시> 인데요. 개인적으로 초밥이 생각날때마다, 한번씩 들러서 애용하는 단골집이기도 합니다. 이미 검..

용인 <아크앤북 롯데몰 수지점> 방문 후기 / 책 <북큐레이션> 리뷰 [내부링크]

제가 주로 애용하는 쇼핑몰이 바로 롯데몰 수지점인데요. 이 곳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공간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어쩌면 경기도 용인에서 가볼만한 곳 중에 서점으로서는 조금은 독특한 곳이기도 한데요...

[오디오클립] 그림자 자국 - 이영도 저 (무료 ~7/26) [내부링크]

오늘의 네이버 오디오 클립은 판타지 장편소설 그림자자국 (이영도 저)입니다. 주말동안 즐길 수 있도록, 48시간 무료로 오픈되었어요! 이 오디오북은 판타지 소설 '드래곤 라자' 10주년 기념작으로, 무료로 오픈..

넷플릭스 <킹덤> 외전으로 다시 돌아온다! [내부링크]

넷플릭스 <킹덤> 시리즈를 즐겨 본 사람으로서, 약간은 반가운 소식을 접했습니다. 바로 킹덤 외전 촬영 계획 소식인데요. 최근 <킹덤 외전 - 아신 편>을 시즌3 공개 이전에 단편으로 촬영 계획을 논의했다는 소식..

용인 롯데수지몰 <에그드랍> 베이컨 더블 치즈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매우 좋아하는 브랜드이자, 메뉴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도 PPL로 화제되었던 <에그드랍> 인데요. 과거에는 한참 '이삭토스트'가 유행했었는데, 요즘엔 토스..

[오디오클립] 한 스푼의 시간 - 구병모 저 (무료기한 ~7/24) [내부링크]

어제는 좀처럼 시간이 나질 않아서 오디오클립 업데이트를 하지 못했네요. 오늘은 다시 소설 오디오북으로 찾아왔는데요! 구병모 소설 '한 스푼의 시간' 입니다. 구병모 작가의 소설은 이전에 '아가미'라는 책이..

문화비 소득공제 대상, 전자책은 혜택 받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문화비 소득공제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간단히 말해, 신용카드 등으로 도서 구입 및 공연 관람 비용에 대해 추가로 소득공제를 해주는 것인데요. 공제율은 30%이며, 최대 100만원까지 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

용인 <수지미래산부인과> 자궁경부암 검사 및 결과 확인 [내부링크]

지난 주에 생리통으로 인해 용인 <수지미래산부인과>에서 초음파검사를 받았던 일상 피드를 올렸었는데요. 당시 포스팅에서도 언급했듯이, 자궁경부암 검사도 함께 받았었고, 그 결과가 오늘 통보되었습니다. 2020..

[오디오클립] 야간비행 - 생택쥐페리 (무료 기한 ~7/22) [내부링크]

장맛비가 엄청나게 쏟아지던 날입니다. 오전 출근길은 괜찮으셨나 모르겠네요. 저는 오늘도 어김없이 빗소리와 함께 듣기 좋을만한 오디오북을 가져왔습니다. 오늘 무료 제공된 오디오클립은 바로 야간비행(생택..

[오디오클립] 물레방아 - 나도향 (무료 기한 ~7/21) [내부링크]

오늘의 하루 한책 소식입니다.^^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매일 무료로 오디오북 한권을 서비스하고 있어 저도 매일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소설 '물레방아'(나도향 저) 인데요. Resound 단편으로 짧은 구성..

[오디오클립] 사람사전 - 정철 (무료 기한 ~7/20) [내부링크]

오늘의 오디오북은 에세이 분야의 '사람사전' (정철 저)를 가져왔습니다. 저는 오디오클립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소개해드리기 앞서 책 구성을 보았더니, 조금은 독특한 책이라는 느낌이 들더군요. 책 소..

용인 수지구청 고기 맛집 추천! <고반식당> 용인수지구청점 [내부링크]

오늘은 자주 애용하는 고기 맛집을 추천드릴까해요. 주말에 고기를 먹자는 야심찬 결심으로 토요일이었던 어제 식당이 문을 열자마자 찾아갔답니다. 제가 평소에 애용하는 고깃집이기도 한데요. <고반식당> 용인수..

곡선 위의 공포감을 다룬 영화, Curve (2016) [내부링크]

주변은 파도 소리 외에 아무것도 들리지 않습니다. 정신이 들었는지 깨어난 여자는 자신이 처한 상황을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는데요. 불편한 자세로 자신이 놓여져 있는 곳은 바로 곡선의 이상한 구조물이었기..

[배달 후기] 던킨도너츠 콰트로치즈 크로크무슈 / 던킨 에스프레소 블렌드 [내부링크]

요샌 주말이면 주로 배달 음식으로 끼니를 떼우는 것 같은데요. 오늘도 브런치로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지난번 던킨도너츠에서 배달 주문을 했던게 아주 만족스러웠어서 이번에도 또 주문을 해보았어요. [배달 후..

[오디오클립] 프랑켄슈타인 - 메리 셸리 (무료 기한 ~7/18) [내부링크]

주말도 어김없이 오디오클립이 소개되었는데요! 오늘은 쨍쨍한 날씨에 비해 조금은 어두운 소설 프랑켄슈타인 (메리 셸리 저) 입니다. 이 책 역시 고전 소설이고, 이번엔 영미 소설인데요. 오래 되어 새로 재출간..

[오디오클립] 꺼래이 - 백신애 (무료 기한 ~7/17) [내부링크]

어제는 개인적인 일정으로 업데이트를 못했는데요. 오늘은 새롭게 올라온 하루한책 오디오클립을 소개해드립니다. 조금 생소한 책이었는데요, 책 제목은 꺼래이(백신애 저) 입니다. 책 소개 페이지(ebook) :: yes2..

용인 <수지미래산부인과> 진료 후기 '생리통 진단, 그 씁쓸함에 대하여' [내부링크]

생리통이 심해서 매달 생리통으로 고통받는 사람입니다. ㅠㅠ 그 고통은 정말 아는 사람만 안다고, 정말 괴롭지 않을 수 없는데요. 이번 달은 정말 심하다 못해, 응급실까지 다녀올 지경이었답니다...

[오디오클립] 나사의 회전 - 헨리 제임스 (무료 기한 ~7/15) [내부링크]

모처럼 비 갠 하늘이 맑아서 좋은 하루네요. 오늘도 이번주의 무료 오디오클립을 가져왔답니다. 오늘 듣는 하루 한책 코너는 나사의 회전(헨리 제임서 저) 입니다. 책 소개 페이지 :: yes24 나사의 회전 영국의 ..

[오디오클립] 봉별기 - 이상 (무료 기한 ~7/14) [내부링크]

오늘도 마찬가지로 오디오클립 하루 한책 정보를 공유드립니다. 오늘 공개 된 책은 봉별기(이상 저) 입니다. 책 소개 페이지 :: yes24 봉별기 (이상 단편소설) 금홍이는 겨우 스물한 살인데 서른한 살 먹은..

[오디오클립] 나의 로망, 로마 - 김상근 (무료 기한 ~7/13) [내부링크]

네이버 책 서비스로 매일 하루동안 오디오 북을 무료로 들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저는 시간이 닿는다면 매일 점심시간에 듣곤 하는데요. 책을 좋아하는 구독자분들께 정보를 공유해드리고자 소개해드..

샤로수길에서 즐긴 브런치 <그날의 브런치> [내부링크]

비가 오기 전 쨍쨍했던 주말에는 샤로수길 나들이를 다녀왔어요. 직장인이 되고 처음가본 샤로수길인 것 같은데, 학생이 아닌 입장에서 가보니 사뭇 느낌이 새롭더라구요. 회사가 많은 거리의 모습과 학교 근처의..

[배달 후기] 던킨도너츠 베이컨에그 잉글리쉬머핀 / 센트럴파크 아이스아메리카노 [내부링크]

얼마전 근처 종합 병원을 방문했었는데, 하필 방문일에 확진자가 해당 병원에서 진료를 받았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ㅠ 확진자와 같은 병동에서 진료를 받았던건 아니라서 검사 대상은 아니고 능동감시 수준이라고..

한가로운 오후의 브런치 <37.5 수지성복점> [내부링크]

#수지성복맛집 #브런치카페 #용인맛집 #데이트장소추천 요새 날씨도 좋고 코로나도 좀 잠잠해져서인지, 많은 분들도 밖으로 나가는 추세인 것 같아요. 저도 오늘은 기분 좀 낼겸 밖에서 맛있는 것도 먹고 포스팅도..

부추 빵으로 유명하다고? 롯데몰 수지 베이커리 <이성당> [내부링크]

신분당선 성복역과 이어져있는 롯데몰 수지점 지하1층에는 입구에 <이성당>이 입점해있습니다. 매번 지나다니면서 보기만 했는데, 항상 사람이 붐비더라구요. 그러다가 코로나 여파로 사람이 부쩍 줄어든 타이밍에..

불편한 인간관계와 불안한 나를 잘 보살피는 방법 <오늘도 중심은 나에게 둔다 / 오시마 노부요리> [내부링크]

분주한 일상 속에서 약간은 지친 마음으로 책을 열었습니다. 오늘은 인간관계 혹은 심리적으로 불안함을 느끼는 분들이라면 가볍게 읽기 좋은 심리학 책 한권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오늘도 나를 잘 보살피..

[이벤트 소식] 영화 <작은 아씨들> 원작 소설 무료로 읽기 (feat. 교보eBook)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책순이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도서 이벤트를 가져왔습니다. :) 바로 최근 개봉했던 영화 <작은 아씨들>의 원작소설을 한달 간 무료로 대여해볼 수 있는 기회랍니다! #유명 고전 소설로..

[이벤트 소식] 추리/미스터리/스릴러 베스트셀러 도서를 무료로 대여하세요! (feat. 리디북스) [내부링크]

오늘은 무료로 베스트셀러를 대여해볼 수 있는 이벤트 정보를 들고 왔습니다! 책린이들 주목하세요~ :) 리디북스에서 2월 17일 쯤 '밤도둑 대여점'이라고 새로 서비스를 오픈했었는데요. 이름처럼 밤에 읽으면 시..

집에서 간편하게 핸드드립 커피 내리기 (feat. 폴 바셋 시그니처 블랜드 원두 커피) [내부링크]

코로나19 때문에 외출이 부쩍 부담스러워졌습니다. 그래서 이번 주말은 집에서 책이나 보며 휴일을 보내게 되었네요. 때마침 지난 커피 클래스에서 받아온 원두가 있어서 집에서 커피도 즐길 수 있었는데요! 사람..

넷플릭스 <킹덤> 시즌2 예고, 그리고 다시 떠오른 킹덤 지난이야기 [내부링크]

얼마전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킹덤> 시즌2가 곧 공개된다는 발표가 있었죠. 시즌 1이 상영된지 1년이 지났다고 하는데요. 이 시리즈에 호감을 갖고 보셨던 분들이라면 시즌 2에 대한 기대감이 굉장할 것이라..

겨울비 내리는 날 포근함을 더해주는 백색소음 모음 <빗소리/모닥불 ASMR 편> [내부링크]

개인 휴가 2일째. 추적추적 비도 내리고, 감염병으로 집에만 있기로 한 날이에요. 얼마 전 구매한 리디페이퍼와 함께 여유로운 오후를 책과 보내고 있는데요. 여기에 집에서 직접 내린 커피 한잔과 잔잔한 사운드..

유럽이 세계를 정복한 힘의 원천은 균이었다? tvN 책 읽어드립니다 <총, 균, 쇠> 편 [내부링크]

모두 안녕하신가요? 시국이 이래서, 서로 '안녕'이라고 건네는 인사가 정말 진심으로 와닿는 것 같아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정말 전 세계적으로 사람들을 덮치고 있습니다. 저는 이 사태를 보면서, 역사적으로..

드디어 이북리더기 입문! 리디페이퍼 저렴하게 구매하는 법 <리디페이퍼 3세대 구매 후기> [내부링크]

#이북리더기 #리페삼 #리디페이퍼_3세대 이북리더기 살까말까 고민중이세요? 집에 쌓여가는 책이 너무 많아서 고민이세요? 이북리더기 처음인데 괜찮을까 고민이세요? 저도 다 이런 고민하다가 큰맘먹고 제 돈주고..

누구든지 끌리게 만드는 콘텐츠 제작 비법! <콘텐츠의 정석> (장근우 저) [내부링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콘텐츠 제작에 대한 고민은 당연한 것이 되어버렸습니다. 매일 포스팅을 하겠다고 목표하고 시작부터 고민이 발목을 잡았는데요. 때마침 콘텐츠와 관련해 과거에 찜해두었던 책 하나가 떠올..

카페 바리스타에게 배우는 핸드드립 커피 <Paul Bassett X 커피 브루잉 클래스> [내부링크]

직장인으로서 매일 하루 한잔, 꼭 빼놓을 수 없는 음료하면 바로 커피 아닐까요? 저도 매일 회사에서, 카페에서, 혹은 집에서 커피를 챙겨먹곤 하는데요. 어느날 매번 사먹는 그 맛이 아닌 이번에는 직접 내려먹는..

월정액으로 가장 쉽게 책을 대여하는 방법 <리디셀렉트 이용하기> [내부링크]

최근 책을 구독하거나 대여하는 서비스들은 참 다양해졌죠. 저 역시 물리적인 책을 구매하여 읽다가 어느순간 공간의 제약을 받기 시작하면서 전자책을 생활화하게 된 케이스 입니다. 전자책의 첫인상이란, 종이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