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gsora의 등록된 링크

 pigsor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3건입니다.

고잔 이마트 식물 초록이 보러가요. [내부링크]

고잔 이마트에 시장만 보러 갔지, 이렇게 가드닝 용품과 초록이들이 있는지, 이제 알았어요. fresh garden이라고 따로 코너가 마련이 되어 있어요. 다양한 관엽식물들이 있어요. 두 번째 바로 보이는 아이 이름..

튤립 키우기 [내부링크]

Tulipa gesneriana 튤립 직접 튤립을 키워보면, 그 기다림이 설렌다. 작년 12월 21일 구근을 심고, 4개월 만에 활짝 핀 튤립을 만났다. 12월 22일 구근은 색별로 3개씩 심었고, 왼쪽 화분은 선물을 주고, 오..

티스토리 애드센스 pin 번호 도착 했어요 [내부링크]

마이핀 번호 티스토리 애드센스 pin 번호 도착 소식이에요. 공부 꼴찌가 애드 고시를 pass 하고 이렇게 pin번호까지 받았어요. 매일 우체통을 확인해도 없는데, 오늘 2022년 4월13일 이렇게 한장이 꽂혀있어요...

칠보농원 오리고기 화성함백산추모공원 근처 음식점이에요. [내부링크]

화성 매봉  / 칠보농원 오리고기 칠보농원 am 11:00~pm 21:00 (휴무없음) 경기도 화성시 매송면 화성로 2435-8 화성 함백산 추모공원에 아빠가 안치되어 계세요. 엄마가 한번 가자고 해서 다녀온 후 주변에 점심..

김치국 끊이는법 맛있어요. [내부링크]

김치국 매콤하면서 깊은 맛이 일품이죠. 김치국 끊여 볼게요. 재료 물-600ml 김장김치-3 수프 푼 대파-밥숟가락 2스푼 다시마 국멸치 약 10~12개 양파 1/4 두부 1/2 국간장 고추가루 꽁치 액젓 참치액 콩..

필로덴드론 플로리다 뷰티 어떤 아이에요? [내부링크]

Philodendron 필로덴드론 필로덴드론은 브라질과 열대 아메리카노에서 자라요. 덩굴성으로 자라나는 필로덴드론 아이는 종류도 다양해요. 가장 많이 키우는 종류는 버킨이에요. 필로덴드론은 생명력이 강하기에..

염자 다육이 잎장이 이상해요. [내부링크]

이리 보고 저리 봐도 전혀 문제가 없어 보이죠? 다육이 세계에 입문하게 해 준 염자에요. 조카가 학교에서 선생님이 나눠줬다면서 다육이 염자 화분 흙 조금 해서 가져왔어요. 그래서 제가 화분을 새..

눈금물주시개 측정으로 식물의 물주는 시기를 알자. [내부링크]

눈금물주시개 수분 테스트기 초록이 식물을 키우면서 가장 큰 고민이 물 주는 거다. 나도 과습으로도 많이 떠나보냈고, 언제 물 주는지를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래서 내가 물 주는 방법은 마른나..

피터팬1978 연희동에 위치한 유명한 슈톨렌 [내부링크]

stollen 슈톨렌 작년 크리스 마스때 선물 받은 슈톨렌 이제야 올려본다. 피터팬 1978이라는 엽서가 들어있다. 1978년부터 지금까지 운영 중에 있는 연희동에 위치한 빵집이다. 상자를 열어보니, 크리스마스 분..

여주 황토방한정식 쌀밥 한정식의 세계 [내부링크]

여주 / 황토방한정식 황토방한정식 am 11:00~pm 21:00 break time pm15:00~17:00 (매주 화요일 휴무) 경기 여주시 가남읍 흑석로 21 날씨가 너무 좋은 요즘 집에만 있기에는 억울(?)하다. 엄마와 함께 코에 바람을..

다육이 하엽 정리 핀셋의 선택은? [내부링크]

다육이를 키우다 보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게 핀셋이 아닐까? 하엽이 질때 그 잎을 떼어주거나 정리해줘야 하는데 그럴 때마다 써야 하는 게 핀셋이다. 하엽은 다육이의 가장 먼저 나온 잎인데, 어차피 마르고 떼..

몬스테라 알보를 키워보자 [내부링크]

Monstera Deliciosa Borsigiana 몬스테라 알보 몬스테라 알보는 몬스테라의 변이종이에요. 우리가 알고 있는 무늬(하얀색)가 나오는데, 이걸로 인해 인기가 있죠. 무늬는 패턴의 종류에 따라 달라요. 하프문-..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났어요. [내부링크]

티스토리 확인을 하는데, 갑자기 광고들이 게재가 되어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이거 뭐지?? 혹시??" 하는 생각에 G-mail 로그인하고, 애드센스 홈페이지 들어가 보니, 맞아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나서 광고가..

제라늄 삽목 해보자. [내부링크]

geranium 제라늄 제라늄은 적심해서 삽목하는걸로 번식을 할수있다. 꽃도 4계절 내내 볼수있는 제라늄은 종류도 많고, 다양한 아이들이 있다. 제라늄은 왠만해선 초록이별로 가지 않으며, 그래서 인기가 있다. 잎..

황칠나무 키우기 [내부링크]

Dendropanax morbiferus 황칠나무 꽃말-효심  황칠나무는 나무껍질에 흠집을 내면 노란색 액이 나온다. 이 액의 원료를 나무 목공예에 칠하거나, 가죽 금속제품의 도료로도 사용되었다. 한국의 특산종으로..

콜로카시아 블랙매직 물토란 이야기 [내부링크]

Colocasia esulenta Black Magic 'Fontanesii' 콜로카시아 블랙매직 남사 화훼단지에서 보자마자 반한 콜로카시아 블랙매직 물토란 이라고 많이 알고 있다. 아주 큰 연못을 보면 연꽃을 한 번쯤은 봤을 거다. 그..

다육이 키우는법-적심과 삽목 하기 [내부링크]

적심이란? 생육 중인 작물의 줄기 또는 가지의 선단 생장점을 잘라주어 분지수를 늘리거나 생육을 촉진 하는 방법. 순자르기 라고도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삽목이란? 가지, 뿌리, 잎등의 일부를 잘라내어 땅에..

자주달개비(자주 닭개비) 꽃말의 의미 [내부링크]

Tradescantia spathacea 자주달개비 다육이에 빠져있을 때였다. 초록이 카페에서 어떤 회원분이 선물을 주고 싶다며 자주달개비를 보내주셨다. 처음 듣는 이름이었고, 어떻게 키우는지도 모르는데 일단 받았다...

튤립의 꽃말은 색마다 달라요. [내부링크]

Tulipa gesneriana 튤립 봄을 알리는 새싹들이 돋는다. 작년 11월에 심은 튤립도 점점 꽃을 피려고 준비하고 있다. 키우는 상황에 따라 다른데, 집이 북쪽이다 보니 다른 사람들의 튤립보다 조금 더디다. 아무래..

파주 조인폴리아 처음보는 희귀식물들 [내부링크]

파주 / 조인폴리아 파주 조인폴리아 am 09:30~pm 17:30 파주시 월롱면 황소바위길 304 희귀식물을 볼수있고, 정글로 되여있어 힐링공간이 된다. 조인폴리아. 입구에는 이렇게 말 조각상이 반겨준다. 파주 조인..

공세동 어반리프 식물 베이커리에 빠지다. [내부링크]

공세동 / 어반리프 공세동 어반리프 am10:00~pm21:00 용인시 기흥구 공세로 191 용인시 공세동에 새로운 식물 카페가 생겼다. 어반리프 입구에는 이렇게 어반리프 플랜트핏 온실 화원이라 되어 있다. 어반리프에..

몬스테라 키우기 [내부링크]

Monstera deliciosa 몬스테라 초록이들 중에서 몬스테라는 한 번쯤 들어는 봤고, 모르는 사람은 없다. 몬스테라가 알보가 인기가 생기면서 서로 식테크에 눈을 뜨며, 삽수 하나에 몇백만 원을 호가하는 현상이..

다육이 키우는법-뿌리상태 확인하기 [내부링크]

다육이 키우는 법 뿌리 상태 확인하기 우리가 키우는 다육이가 어느 순간 예쁘게 크지 않는다면, 다양한 관점에서 지켜봐야 해요. 에쁘게 크기 위한 조건은 햇빛 물 흙 기본 3가지를 갖추어야 하지만, 자체적인..

프리티다육 금 삽목하면 예쁜아이가 나요. [내부링크]

pretty gold 프리티다육 삽목 하면 예쁜 아이가 나요. 삽목이란? 가지, 뿌리, 잎 등의 일부를 잘라내어 땅에 꽂아 뿌리를 내리게 하여 새로운 식물 개체를 만들어 가는 번식방법 (네이버 지식백과) 1. 프리티..

속초 바다가 보이는 카페에 베이커리의 만남 [내부링크]

바다뷰 제빵소 양양에서 속초를 넘어가는길에 우연히 가게된 카페 건물 외관이 독특했고, 커피가 먹고 싶어서 들어갔다. 건물로 들어가면 속초 바다가 보인다. 들어가는 입구에는 귀여운 베이커리 아저씨가 맞이..

다육이 뿌리 자른후 분갈이 해요. [내부링크]

pink crystal 핑크 크리스탈 뿌리 자른 후 분갈이해요. 다육이 예쁘게 키우는 법 아래 사진의 핑크크리스탈 다육이는  화분이 다육이에 비해 너무 커요. 화분 선택은 다육이와 크기가 비슷한 화분을 선택하시..

물왕리 고반가든 정갈한 밑반찬과 소고기의 만남 [내부링크]

물왕리(물왕저수지) . . . 고반가든 2022.03.05 고반가든 경기 시흥시 동서로 811번길 52 am 11:00~pm 21:00 새싹이 나고, 봄이다. 오랜만에 외식을 하려 물왕리(물왕저수지) 고반가든으로 향했다. 해가 떴..

속초 여행 그리고 88생선구이의 맛에 빠지다. [내부링크]

속초여행.. 그리고 2022.02.15 속초 88생선구이 강원 속초시 중앙부두길 71 am8:30~pm20:30 속초로 여행을 떠났다. 아바이 마을이 저 멀리서 보인다. 속초는 1년에 한 번 정도 가는데, 바다가 굉장히 거세게 출렁..

지금,이순간 용기가 필요한 너에게... [내부링크]

에리얼, 간절히 원하면 이루어질 거야.. /인어공주 원작/ 1. Disney Ladies Series 포기하지 말고 일단 한번 부딪혀 보세요. 생각대로 순조롭게 풀리지 않을 수도 있지만, 해보지 않고 포기하는 것보다 도전해..

다육이 배합토 넣어서 분갈이 해요. [내부링크]

amazing grace 어메이징 그레이스 다육이 배합토로 분갈이해요 1. 다육이 배합토 준비 어메이징 그레이스 현재 모습이에요. 흙이 상토가 많이 들어가서 예쁘게 자라지 않아요. 저번에 포스팅할 때 올린 다육이..

선재도 뻘다방 소확행 영어로 작은행복 [내부링크]

선재도 뻘다방 인천 옹진군 영흥면 선재로 55 am 10:00~pm20:00 (화요일 휴무) . . . 소확행 小確幸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작지만 확실하게 실현 가능한 행복. 또는 그러한 행복을 추구하는 삶의 경향 (네이버..

단애의 여왕 잘 키우기 있을까요? [내부링크]

단애의 여왕 자생지 | 브라질 꽃말 | 힘을 내요 그대 작년 겨울 여수로 여행을 떠나고, 거기서도 식물사랑에 다육 농장을 찾았어요. 다육이들을 보다가 신기한 아이를 발견해서 바로 데려왔어요. 그 이름하..

마음을 다스리는 책 앨리스 너만의 길을 그려봐 [내부링크]

마음을 다스리는 책 앨리스 너만의 길을 그려봐. "현재의 나는 알아도 미래의 나는 아직 몰라요." ◼ 누구나 미래는 알 수 없어요. 그래서 많은 희망과 불안을 안고 살아가지만, 고민해본들 예상대로 되는 일은..

아픈사람 위로글-식물의 위로 책이야기 [내부링크]

우리는 누구나 몸이 아프고 마음이 아픔을 겪는다. 몸은 아프면 병원을 가고, 정신이 아파도 병원을 간다. 그런데 마음이 아프면 어디 가서 치료를 해야 할까? 마음이 아픈 건 대부분이 어렸을 때부터의 성장 과..

고바멸치로 맛있게 끊여주었던 옛 추억의 국수 [내부링크]

옛날 멸치국수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사동 1431-3 (031-418-6695) 24시 영업 (일요일 저녁 10시~오전 7시까지 휴무) 코시국인 지금! 언니가 코로나에 걸리고, 조카가 우리 집에 왔다. 나"시우야 점심 뭐 먹을래..

라넌 큘러스 꽃말 그리고... [내부링크]

당신은 매력적입니다. 학명:Ranunculus asiaticusL. 미나리아 재비과 원산지 : 서아시아, 동유럽, 남유럽 개화시기:4월~5월 꽃말:매력적 매혹적 비난하다. 2021년 여름.. 라넌 큘러스 매력에 빠져 절화를..

식물등 ppfd 값을 알아야 다육이 물이 들어요. [내부링크]

식물등 선택 시 어떤 기준에서 고르시나요? 검색해보면 다양한 식물등이 있어요. 원형부터 바형까지 도무지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사랑하는 반려식물 다육이가 예뻐질 수 있고, 웃자람 없이 잘 클 수 있는지.....

다육이 흙배합 어렵지 않아요. [내부링크]

다육이 흙에 대하여.. 여러분들은 다육이 흙이 일반 관엽식물과 조금 다르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저두 다육이 초보시절에는 다육이 화원에서 분갈이해서 데려오곤 했어요. 그런데 다육이를 점점 알아가면서 다..

다육이 키우면서 알아야할 4가지 [내부링크]

다육이를 데려오기 시작한 건 작년 여름이었어요. 작은 초록이들이 너무 귀여웠고, 물을 거의 안 줘도 잘 산다고 해요. 그리고 장미모양의 로제트를 365일 볼 수 있다는 장점에 하나씩 들이기 시작했어요. 그런데..

식물 영양제 주기전 봐야할 책/흙과 비료 이야기 1부<현해남 교수> [내부링크]

흙과 비료 이야기 1부 <현해남 교수> 뿌리가 건실해야 작물이 잘 자라고 열매도 잘 열린다. 이 책의 저자는 현해남 교수이다. 흙과 비료의 상관관계를 조금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만화로 그려낸 책이다. -농..

읽을만한 책 / 그래도 괜찮은 하루 <구작가> [내부링크]

그래도 괜찮은 하루 <구 작가> "제 얘기 한번 들어보실래요?" 하면서 크게 호기심 아닌 호기심을 자극하는 시작이다. -너무 아팠지만 돌아보면 선물 같았던 어제 -하고 싶은 게 많아 설렘 가득한 오늘 -두근두근..

분갈이 흙 종류 2탄 난석 이야기 [내부링크]

난석이란? 난석은 종류가 4가지로 나뉘는데, 다공질로서 휴가토라고 부르기도 한다. 난의 마사 대용으로 사용하여 난석이라고 부르며, 통기성과 배수성이 있어 마사토 대신 사용한다. 보수성을 갖고 있어서 복..

분갈이 흙 종류 1탄 질석 이야기 [내부링크]

Daum 백과사전 몬모릴로나이트와 구조적으로 유사하며, 어떤 경우에는 화학조성상으로도 유사한 점토광물이다. -몬모릴로나이트란? 점토 광물의 하나. 몸모릴론석이라고도 불리며 알루미늄과 마그네슙을 주성분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