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oharu의 등록된 링크

 pioharu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9건입니다.

전등 커버안의 벌레사체는 왜 생길까? [내부링크]

벌레들은 빛을 좋아한다.? 전등을 들여다보면 벌레들이 죽어 있는 것들이 보인다. 보기는 안 좋지만 귀찮아서 미루고 미루다 전등이고 장나거나 전등이 교체할 시기가 되면 한 번씩 치우게 된다. 밤에 불을 켜고..

JFIF 확장자를 JPG로 바꾸는법 [내부링크]

윈도우10 업데이트 이후 이미지 수집 최근 윈도우 업데이트와 익스플로러 업데이트를 하고 난 뒤 웹에서 이미지 자료를 수집하면 확장자가 JFIF확장자로 정리되어 저장이 된다. 이미지 업로드를 위해 사진을 찾으..

에어컨 설치기사님들이 알아야할 전기 안전 [내부링크]

여름과 함께 폭염이 찾아왔습니다. 무더운 여름 꼭 필요한 것이 에어컨인데 에어컨 설치 기사님들을 위한 포스팅이 있어 가져와 봤습니다. 전기공사를 하시는 분들도 참고하시면 좋은 내용입니다. 전기안전공사에..

FPL36EX-D(형광등) 교체하기 [내부링크]

FPL36 EX-D (형광등) 교체하는 방법 친구 집 화장실 등이 나갔다고 전화가 왔다. 집에 가는 길에 전구 사서 갈 테니까 사진 찍어서 보내라고 했는데 커버 때문에 등이 안 보인다고 한다. 커버를 열어야지 하니 이..

천장 실링팬 선택 기준 [내부링크]

1. 모터의 종류 천장 실링팬 제품을 고를 때 가장 먼저 생각해야 되는 것이 모터이다. 요즘 나오는 실링팬들은 DC(직류) 모터로 대부분 바뀌고 있다. AC(교류) 모터를 사용하는 실링팬은 역회전이 불가능하거나..

천장 실링팬 [내부링크]

천장 실링팬 집에서 가장 많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곳이 거실이다. 넓은 공간에 실내공기를 순환시켜주고 에어컨이나 난방기의 효율을 높여주는 역할을 해주는 것이 천장 실링팬이다. 날렵한 형태의 날개는 감..

레일조명과 부속 [내부링크]

레일 조명 레일 조명은 천장에 전기가 지나가는 레일을 설치해서 자유롭게 조명을 이동시키고 탈부착시킬 수 있도록 만들어진 조명기구이다. 레일 조명은 맨손으로 등기구를 달수 있고 교체도 가능하다. 간격도..

핑(ping) 테스트 [내부링크]

핑(ping) 핑은 TCP / IP 프로토콜을 사용하고 있는 응용프로그램으로 다른 호스트에서 IP 데이터 그램이 도착할 수 있는가를 검사하는 것이다. 이것은 1번컴퓨터에서 2번 컴퓨터로 데이터를 전송할 때 그 경로가..

레이스웨이 [내부링크]

레이스웨이 (Tray Channel) 레이스웨이는 천장이 없는 노출 콘크리트로 인테리어가 되어있는 곳에 배선을 하기 위해 연결하는 트레이를 말한다. 전선이 지나가는 통로로도 사용하고 조명을 설치할 때 브래킷 대용..

전기 스위치 종류 [내부링크]

전등을 켜기 위해서 우리는 스위치를 작동시킨다. 우리가 사용하는 스위치의 종류도 많아지고 디자인도 다양해졌다. 요즘은 무선 리모컨으로 작동하는 전등도 나왔다. 오늘은 일반적을 사용하는 스위치 종류에 대..

아기방 전등 종류 [내부링크]

요즘 LED 등이 무척이나 많이 나온다. 그중 눈에 들어오는것이 아기들 방에 전등이 이쁘게 나온다. 모양도 다양하고 디자인도 이쁘고 가격대는 조금 비싸지만 아이가 좋아하면 그걸로 된 거 아닐까? 이쁜 아기들..

전등 깜빡임 문제 해결방법 [내부링크]

등기구를 사용하다보면 중요한 순간에 깜빡임 현상을 보게 된다. 불은 켜져 상관은 없는데 가끔 순간적으로 깜빡거려 신경을 쓰게된다. 처음엔 대수롭게 여겨지지 않다가 계속해서 반복하는 증상에 슬슬 짜증이..

내가 사용하고 있는 아이피 확인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피는 인터넷과 연결되어있는 컴퓨터에 할당되는 인터넷 주소이다. 우리가 사는 집 번지수와 같다고 생각하면 쉽다. 몇 번지 누구네 집이 컴퓨터에서 아이피이다. 192.168.123.222 이런 형태로 숫자와 점 (.)으..

윈도우10 아이피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아이피 변경 요즘 나오는 네트워크 카메라들을 설치하다 보면 카메라 설정을 변경하거나 공유기 설정 등을 변경할 때 내 컴퓨터의 아이피를 카메라 아이피와 동일하게 변경을 하거나 공유기와 같은 아이..

모니터 케이블 종류 [내부링크]

모니터 케이블 종류 최근 디스플레이가 발달하면서 그래픽카드의 성능도 좋아지고 그래픽 카드의 성능이 좋아지면서 사람들의 눈은 더 높아지고 있다. 코로나가 지속되면서 모니터도 수요자에 맞추어 고해상 도주..

오래된 휘발유 사용해도 되나? [내부링크]

오래된 휘발유 사용 시골에 1년 전에 통에 받아놓은 휘발유가 있어 예초기에 넣고 사용을 했는데 시동을 껐다가 시동을 다시 걸려고 하니 시동이 걸리지를 않는다. 예초기 수리하는 곳에 가서 정비를 의뢰하니 교..

전구 소켓 사이즈 종류 [내부링크]

전구소켓 요즘 모든 조명이 LED로 바뀌어 가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집안 분위기를 바꾸려고 셀프 인테리어를 하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다. 가장 쉽게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것이 조명인데 조명 중에서도 전구..

전등 소켓 종류 [내부링크]

방수 소켓 전선과 소켓의 접속 부위가 막혀있어 물이 튀거나 흘러내려도 물이 들어가지 않는다. 리셉터클 소켓 지름 26mm 표준 E26 베이스의 램프를 설치할 때 사용한다. 벽면이나 천장에 고정하여 설치한다. 전..

선풍기 날개 조임 교체 [내부링크]

선풍기 날개 조임 교체 선풍기 청소를 하려고 분해를 하는데 날개 조임이 계속 헛바퀴만 돌고 풀리지를 않는다. 힘으로 잡아 뽑으니 날개 조임이 허당이 되어 있다. 유격이 생긴 상태에서 선풍기를 작동시켜 날개..

최고부자 베이조스 우주여행 [내부링크]

블루 오리진 뉴 셰퍼드 발사 성공!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가 자신이 만든 우주개발 회사의 로켓을 타고 우주관광에 나섰다. 베이조스와 함께 3명의 민간인이 타게 된다. 이 로켓 발사는 인류 역사상 첫 민..

모세관현상 방지를 위한 수막처리봉 [내부링크]

모세관 현상 종이나 수건 등에 물이 스며들고 큰 나무 꼭대기까지 물이 올라가는 것은 표면 장력과 관련이 있다. 물은 표면 장력이 매우 커서 수면에 마치 찢기 어려운 막이 있는 것 같다. 우리가 납작한 돌을 가..

우리가 물을 마셔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우리가 물을 마셔야 하는 이유는 뭘까? 물이 우리 몸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다. 우리 몸은 70% 정도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단단한 뼈 또한 22%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체내에 존재..

전기 배관 연결 커플러 , 커넥터 종류 [내부링크]

건축을 리모델링하거나 새로 짓는 곳에 가면 건물을 세우기 전 많은 작업이 일어난다. 전기는 보통 바닥과 벽체가 생길 때 배관을 콘크리트 안쪽으로 넣기 위해 철근 위에 결속선으로 묶어 고정을 시켜놓는다. 그..

윈도우10 절전모드 해제시 암호입력 없애는법 [내부링크]

어제 부팅 시에 암호 입력 없애는 것을 설정했는데 오늘은 절전모드가 문제를 일으킨다. 그래서 절전모드 상태에서 해제할 때도 암호 입력 없이 화면이 바로 나오도록 설정을 해보자. 윈도우10 절전모드 암호해제..

윈도우10 암호해제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는데 매번 부팅 시마다 로그인을 해야 한다. 암호를 입력해줘야 바탕화면이 나오는데 가끔 다른 사람이 사용을 하려고 컴퓨터를 켜면 내가 가서 암호를 입력해 주어야 하는 상황이 가끔 나..

선풍기 날개 수 어느것이 좋을까? [내부링크]

이제 7월인데 장마 시작되고 비가 그치자마자 폭염이다. 올여름은 열돔 현상으로 인해 무지 더워질 것이라고 하는데 벌써부터 걱정이다. 작년에 썼던 선풍기를 꺼내 청소하면서 선풍기마다 날개수가 다르다는 것..

폭염을 만드는 열돔현상 [내부링크]

뉴스를 보다 보면 전국에 폭염 특보를 발령해 본격적인 폭염이 시작된다고 한다. 폭염은 북태평양 고기압이 정체전선(장마전선)을 밀어내며 서쪽으로 확장하고 티베트 고기압이 한반도 상층으로 세력을 뻗쳐 열..

억만장자들의 우주여행 [내부링크]

영국의 억만장자 우주관광 영국의 한 억만장자가 우주관광 시험비행에 성공을 했다. 71세의 영국 버진그룹 리처드 브랜슨 회장이다. 14킬로미터 상공에서 모선이 분리된 비행선은 자체 추진력으로 고도 88.5 킬로..

HABBSI 10W 고속무선충전 마우스패드 [내부링크]

시골집에 놀러 와서 컴퓨터 책상을 정리하다가 오래전에 선물로 받은 마우스 패드가 서류뭉치 아래 깔려있다. 처음엔 무슨 박스가 있나 하고 봤더니 무선충전 마우스 패드이다. 이걸 놔두고도 기존 마우스 패드를..

UTP 케이블 손실 유형 [내부링크]

UTP 케이블에 흐르는 데이터들이 어떠한 전기적인 특성에 의해 손실이 발생하고 감쇠가 일어나는 현상에 대해 알아두면 좋은 정보만 간략하게 소개하겠다. 지연(Delay) / 왜곡(Skew) 전파의 지연은 시작점에서 도..

통신케이블 UTP와 PCM [내부링크]

Core와 Pair의 차이점 전기선이나 케이블을 구입하기 위해가면 선의 종류와 몇 C 몇 P 이런 식의 대화를 하게 된다. 처음 접하는 사람은 이것이 무슨 소리인가 하는 경우가 많은데 알고 보면 크게 어려운 것이 아..

새는전기를 수치로 나타낸것 - 절연저항 [내부링크]

절연저항 절연저항은 전기가 흐르는 도체 외에 다른 곳으로 새지 않도록 얼마나 잘 막고 있는지를 수치로 나타낸 것이다. 절연저항 값의 수치가 높으면 누전 발생이 어렵고, 절연저항 값의 수치가 낮으면 누전의..

전기가 빠져나가고 있다. 전기누전 [내부링크]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꼭 필요한 것 중 하나가 되어버린 전기 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해 주지만 너무나 당연하게 생각하는 것이 전기이다. 가끔 여름에 정전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 전기의 소중함을..

구글 애드센스 목록상단 / 하단 설정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위치 목록 상단/ 목록 하단 설정 방법 티스토리의 수입원인 애드센스 광고 위치 설정 방법이다. 티스토리에서 광고를 설정하는 애드센스 탭이 있다. 이곳에서 광고 위치를 설정을 하는데 목록 상단..

전기차 급속충전기 사용 요금 인상 [내부링크]

전기차 급속 충전기 사용 요금 인상 환경부에서 전기차 급속 충전기 사용요금을 7월 5일부터 인상한다. 4일 환경부는 현 kWh당 255.7원으로 책정된 전기차 급속 충전기 사용요금을 상향하여 5일 공개할 예정이라..

배선용차단기 (MCCB) [내부링크]

배선용 차단기 (Molded Case Circuit breaker) 배선용 차단기 (MCCB)는 과부하 및 단락 보호를 위해서 만들어진 차단기이다. 몰드케이스 안에 수용되어 있다. 배선용 차단기는 교류 600V 이하, 직류 750V 이하의..

번개를 피하는 방법- 피뢰침 [내부링크]

장마와 함께 오는 것이 몇 가지 있는데 그중 하나가 번개이다. 오늘은 번개를 피하는 방법중 으뜸인 피뢰침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번개 번개는 쌍극자 구조를 갖는 구름 내부에서 전하가 분리되어 만들어진..

수전설비 차단기의 종류 및 특성 [내부링크]

차단기라 함은 개폐장치의 한 종류로써 부하를 개폐하고 이상이 발생되면 신속히 회로를 차단해주어 사고의 확산을 방지하여 전기기기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유입 차단기(OCB) 전기회로를 개폐 한느 차단기의..

카메라 렌즈별 보이는 각도 [내부링크]

CCTV를 설치하는 이유가 내가 보고 싶은 것을 보고 싶어서이다. 불안한 마음을 없애 주기도 한다. 카메라를 설치하므로써 범죄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누구를 잡기위해서라기 보다 카메라를 보고 나쁜 행동을 하지..

우주산업 발전에 미래가 있다. [내부링크]

진입 장벽이 낮아진 우주산업 1957년 소련의 Sputnik 위성 발사를 시작으로 60여 년 넘게 이어진 인공위성 산업 달 탐사 등의 우주 개발 사업들이 21세기 들어 정부 주도산업에서 민간주도의 산업으로 바뀌어가고..

LG그룹의 비밀병기 [내부링크]

LG전자 전장사업 LG전자는 다음 달 전기차 파워트레인(동력 전달장치) 합작사를 출범한다. 합작사를 출범하며 미래성장동력인 전장사업의 주요 포트폴리오를 완성한다. 올해 흑자 전환을 달성하고 내년에는 매출..

윈도우11을 쓰려면 TDM2.0 칩이 필요하다. [내부링크]

마이크로 소프트가 올 연말 이후 출시하는 새로운 운영체제 윈도우11 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보안 모듈인 TPM2.0칩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한다. 마이크로 소프트는 2016년도부터 대형 PC 제조사가 만드는 모든 PC에..

현대 중공업 그룹 - 수소사업 [내부링크]

글로벌 1위 조선사이자 정유회사인 현대중공업 그룹은 지난 3월에 수소 사업에 뛰어들면서 밸류체인을 여러 차례 강조했다. 밸류체인 : 기업이 경영 전략을 세우기 위해 자신의 경쟁적 지위를 파악하고 이를 향..

티스토리 제목 배경 사이즈 변경 [내부링크]

티스토리 제목 배경 사이즈 변경하는 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어려운 것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글 구성이나 크기 화면 비율 등이 좀 어렵다. 내가 원한 사이즈의 사진을 올리는 것도 힘들고 네이버 블로..

신사업에 나선 LG전자 [내부링크]

차세대 먹거리 태양광+ ESS+ 전기차 충전소 신재생 에너지 생산. 저장. 유통을 꾀하고 다음 달까지 국내 충전지 제조사를 선정하고 전기차 중고 폐배터리까지 활용하여 ESG경영을 강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인다. LG..

한전 전기요금 3분기 동결 [내부링크]

한전에서 7월부터 올리기로 했던 전기요금을 동결하겠다고 발표했다. 그래서 3분기 연료비 조정요금은 전분기에 이어 kwh당 3원 인하를 유지하게 되었다. 한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2021년 7월에서 9월분 연료비 조..

혼다 수소전기차 단종 [내부링크]

혼다 수소차 시장 철수 혼다에서 수소 전기차 클래리티가 출시 5년 만에 단종 수순을 밟는다. 이로 인해 수소 전기차 시장에서 현대차와 도요타가 양자 대결이 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수소차 글로벌 시장에서..

케이블 고정용 클램프 [내부링크]

현장에서 일을 하다 보면 케이블을 고정하기 위해 클램프를 사용하게 된다. 클램프의 종류도 여려가지가 있어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것들만 모아 봤다. 보기는 봤는데 막상 그것을 찾으려고 하면 명칭이 생각..

ESG 외친 통신 3사 5G 딜레마 [내부링크]

요즘은 정말 모르는 것이 너무나 많은 것 같다. 새로운 용어들도 많이 나오고 줄임말들도 너무 많다. 어떻게 보면 이런 것들에 관심을 두지 않고 지내는 내 탓이 가장 큰 이유인 것 같다. 아침에 인터넷 기사를 보..

한전 전기세 인상 [내부링크]

이번 정부 들어 본격적으로 추진했던 탈원전 및 탈 석탄 정책으로 인해 한전의 경영 상황이 나빠졌다. 정부는 지난해 이를 수습하기 위해 연료비 연동제를 도입하고 가구당 4000원 수준의 일반 가구 대상 주택용..

전구 색상 (전구색, 주백색, 주광색) [내부링크]

집에 전구나 등이 나가서 조명가게에 가서 사려고 할 때 당황하는 경우가 생긴다. "무슨 전구 하나 주세요" 하고 주문을 하면 무슨 색으로 드릴까요? 하는 질문을 받는다. 다같은 전구인 것 같지만 전구마다 색상..

도심형 항공 모빌리티 [내부링크]

4차 산업혁명 기술이 우리 일상에 급속도로 파고들면서 자동차의 자율주행 기술과 같은 편의성이 강조된 기술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 사람 없이 혼자서 동작하는 로봇이나 운전자 없이 경로를 따라 주행하는 기..

사물인터넷 [내부링크]

사물인터넷은 최근 갑자기 등장한 개념이 아니고 오래전부터 존재해 왔던 것이다. 그동안 다른 이름으로 설명되어 오다가 사물인터넷이라는 용어로 불리게 된 것이다. 사물인터넷이라는 용어를 처음 사용한 사람은..

자율주행 기술 [내부링크]

요즘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이슈가 되는 것이 자율주행 자동차이다. 내가 운전을 하지 않아도 자동차 혼자서 운전을 하고 내가 가고자 하는 목적지까지 데려다준다. 어릴 적 상상만 했던 것들이 몇십 년이 지난..

블록체인 기술 [내부링크]

요즘 인터넷 포털에 비트코인이 실시간 검색어에 수시로 올라온다. 이 비트 코인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암호화 화폐 즉 가상화폐이다. 인류는 두 번의 큰 화폐 혁명이 있었는데 하나는 바로 금과 은의..

[통신 지식] 광케이블 접속 [내부링크]

학내망 네트워크 공사를 하다 보니 거리가 멀어 광케이블로 연결을 해야 되는 경우가 있다. 거리가 가까운곳은 UTP 케이블로 연결을 하는데 별관이나, 강당처럼 본관과 멀리 떨어져 있는 경우에는 전송거리가 긴..

[통신 공사] 천장형 스피커 설치 [내부링크]

천정형 스피커 설치 올초에 있었던 공사인데 익산에 있는 초등학교에서 엘리베이터와 화장실 증축 공사가 있었다. 기존 건물 뒤쪽으로 공간을 늘려 1, 2, 3, 4층에 엘리베이터와 화장실이 추가된다. 통신공사로 스..

[통신 공사] 전화 인터넷 모듈러 설치 [내부링크]

전화 인터넷 모듈러 설치 신축 건물이나 리모델링 공사에서 빠지지 않고 진행하는 것이 콘센트 교체, 모듈러 교체입니다. 오늘은 신축 공사 모듈러 시공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크게 어려운 작업이 아니니..

[통신공사] 후방카메라 연결케이블 교체 [내부링크]

후방카메라 연결 케이블 교체 어머니께서 타시는 차량에 내비게이션 화면이 계속 멈춘다고 하시는데 내가 운전을 하고 다니면 정상적으로 동작을 한다. 몇 번을 타고 다니다가 결국 화면 멈추는 증상이 포착되었다..

[전기공사] 전등의 종류 [내부링크]

전등의 종류 우리가 흔히 접하는 전등은 인테리어 시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전등의 종류에 따라 장소의 분위기를 크게 변화시키기 때문이다. 밝기와 조명의 색상이 공간의 기능과 분위기에 큰차이를 보여주..

[전기 공사] 접지공사 종류 [내부링크]

접지공사 종류 모든 건축물 시공 시에 들어가는 접지공사입니다. 접지란? 관로나 기기에 이상 전압이 가해진 경우 그에 의한 감전이나 화재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필요한 곳을 대지에 낮은 저항으로 접속하는 공사..

[전기공사] 전기선 종류 [내부링크]

전기선 종류 주택이나 공사현장에서 주로 사용하는 전기선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선의 종류가 여러개로 분류되어있고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서도 분류가 있습니다. 내가 사용하려는 용도에 맞게 규격에..

[전기공사] CD-P 전선관의 종류 [내부링크]

CD-P 전선관의 종류 CD-P 전선관은 PE 전선관으로도 불린다. PE 전선관은 재질이 폴리에틸렌(PE)소재로 된 전선관을 통칭하는 것이므로 CD-P 전선관도 이에 포함되는 것이지 PE 전선관과 CD-P 전선관이 같다는 것..

[전기공사] HI-PIPE 전선관 종류 [내부링크]

HI-PIPE 전선관 종류 신축 건물 공사현장에서 인입관로용으로 사용되는 전선관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 PVC파이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HI-PIPE 전선관 특징 HI-PIPE 전선관의 명칭은 경질폴리 염화비닐..

[전기공사] ELP 전선관 종류 [내부링크]

ELP전선관 종류 ELP는 특정 문자의 약어가 아니고 특정 제품의 명칭에서 유래되어 사용되고 있다고 한다. ELP전선관의 명칭은 파상형 경질 폴리에틸렌 전선관(Corrugated Hard Polyethylene Pipe)으로 일본에서는..

[전기공사] CD전선관 종류 [내부링크]

CD전선관 종류 건축현장에서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전선관으로 비교적 안정적인 환경에서 많이 사용되는 전선관이다. 리모델링이나 신축 건물에 실내 벽 내부 마감처리에 사용되는 전선관이다. 합성수지제 휨(가..

[전기 공사] 케이블 트레이 종류 [내부링크]

케이블 트레이 종류 공사현장에 가면 전선이 정리되어 가는 통로를 트레이라고 한다. 벽이나 천장 부분에 고정을 하여 케이블을 정리한다. 트레이 종류가 좀 있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만 알아보기로 하자. 사..

[통신 지식] HDMI케이블 커넥터 종류 [내부링크]

HDMI 케이블 커넥터 종류 요즘 TV, 모니터, 프로젝터, 게임기 등의 디스플레이 장치를 이용해 콘텐츠를 감상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연결장치가 필요합니다. TV 방송을 보기 위해서는 셋톱박스를, 블루레이 타이틀을..

[통신 지식] 동축 케이블 [내부링크]

동축케이블 동축 케이블 이란 흔히 알고 있는 TV 안테나 선을 이야기한다. 동축케이블은 한 가닥의 내부 도체를 절연체로 감싸고 그 주위에 동축 통상의 외부 도체를 감은 것으로 두 도체를 왕복 전송로로 사용한..

[통신지식] 시스템 온 칩 [내부링크]

시스템 온 칩 새로운 기술이 나왔는데 기존에 마이크로프로세서, ROM, RAM 입출력 제어 칩셋 등이 따로 제작되었던 것들이 이제 하나로 통합되어 나올 수도 있다. 현재까지 반도체 시장이 메모리와 비메모리로 구..

[통신지식] RJ-45 제작 방법 [내부링크]

RJ-45 제작 방법 CCTV나 통신 공사를 하다 보면 RJ-45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특별하게 잘못된것이 없는데 무엇인가 안된다면 일단 가장 먼저 의심을 해봐야 하는 것 중에 하나이다. RJ-45 작업을 하기 전..

[통신지식] UTP 케이블 종류 [내부링크]

UTP케이블 종류 우리가 일반적으로 컴퓨터에 사용하는 랜케이블을 통상적으로 UTP라고 이야기를 한다. 보통 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UTP cat5e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요즘 인터넷 속도가 빨라짐에 따라 UT..

[통신지식] 광 점퍼코드 커넥터 종류 [내부링크]

광점퍼코드 커넥터 종류 LC형 커넥터 2 Gbps가 지원되는 대형 서버, SAN 스위치, Storage에서 채택하고 있는 Connector방식이며, SFF(Small Form Factor) Type의 Transceiver에 사용되고 있다. SC형 커넥터..

[통신지식] 광점퍼코드 [내부링크]

광 점퍼코드(Fiber Optic Jumper(Patch) Cords) 장비 간 연결 시 사용되는 광 점퍼(또는 패치) 코드는 커넥터, 버퍼 또는 재킷의 색상 코드에 의해 그 종류를 구분할 수 있으며, 커넥터의 바로 뒤에 붙어있는 부츠..

[통신지식] 양자암호 통신기술 [내부링크]

뉴스를 보다가 미래 보안 기술이라는 제목으로 "양자암호통신" 이 있어 무엇인가 하고 찾아봤다. 복잡한 내용이 있기는 한데 깊게 들어가지 않고 적당히 이런것이 있다 하는 정도만 이해를 했다. 찾아본 내용을 대..

[통신공사] 시스템박스 모듈러 작업 [내부링크]

시스템 박스는 바닥에 콘센트와 모듈러를 넣어 선이 보이지 않도록 작업하는 방식이다. 바닥 콘크리트 타설을 하기 전에 배관과 박스를 매입시켜 놓고 바닥이 완성이 되면 전기 콘센트와 통신 모듈러 작업을 진행..

볼륨조절이 가능한 음량조절기 ATT 설치 방법 [내부링크]

건물에 스피커가 설치되는 곳이 많다. 복도, 사무실, 창고 등등 늘 음악을 틀어 놓는 곳이 있는데, 사무실이나 숙소 등에 있다면 소리가 커서 불편한 경우가 많다. 이것을 해소 하기 위해서 설치하는 것이 볼륨조..

신축 건물 마감공사 - 통신함체 정리 [내부링크]

신축건물 준공을 위한 통신 함체 마감 공사 통신 함체는 신축공사를 하면서 매립이 되어있고 케이블도 배관을 통해 통신 함체 안쪽으로 모두 입선이 되어 있는 상태이다. 통신 함체에 기구를 부착하고 정리 작업..

[CCTV공사] 태양광 발전소 CCTV 카메라 설치 [내부링크]

태양광 발전소 전경을 보기 위해 시공사에서 연락을 해왔다. 현장을 둘러보러 갔는데 상황이 별로 좋지 않았다. 경사도 있고, 범위도 너무 넓다. 전체적으로 보기 위해서는 구간구간 설치를 해야 되는데 시공사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