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satour의 등록된 링크

 pisatou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3건입니다.

경주 벚꽃 마라톤 대회, 벚꽃 명당, 애견동반 여행 [내부링크]

경주에서 올 해 4년만에 벚꽃마라톤대회가 열린다고 합니다. 해마다 벚꽃이 만개하는 시기에 축제의 일환으로 열렸는데 올해는 기대가 큽니다. 그리고, 벚꽃이 피는 시기에 각종 이벤트도 많으니 올 해 벚꽃은 경주에서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경주는 산책길이 넓어서 애견동반여행이 수월하니, 댕댕이랑 산책을 만끽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벚꽃 마라톤 대회 ㅇ 일자 : 4월 1일 토요일 ㅇ 장소 : 경주 보문단지 일원 ㅇ 참가신청 : 2월 4일 부터 19일까지(선착순 12,000명) ㅇ 참가비 : 5km 25,000원, 10km와 하프는 4만원 ㅇ 참가코스는 5km, 10km, 하프코스 세가지 이며, 시내 교통 체증 상황을 고려하여 풀코스는 제외하였다고 합니다. ㅇ 참가기념품은 참가자 전원에게 티셔츠를 제공..

월악산 제비봉 등산, 산행코스, 난이도 [내부링크]

월악산 제비봉 등산을 다녀왔습니다. 산행코스는 전반적으로 무난한 편입니다. 초보자도 약 2시간 30분정도면 다녀올 수 있으니, 충주호도 보고 등산을 하는 코스로 추천합니다. 산 이름을 제비봉이라고 하는 이유는 충주호에서 유람선을 타고 바라보면 부채살 처럼 드리워진 능선이 제비가 날개를 펼치고 있는 듯한 모습이라 제비봉이라고 불려진다고 합니다. 장회나루휴게소에 인접한 무료주차장에 주차를 하면됩니다. 주차를 한 후 휴게소를 거쳐서 선착장 입구를 지나면 제비봉 탐방로가 나옵니다. 산을 조금만 올라도 군데군데 전망이 너무 좋습니다. 날씨가 좋아서 하늘도 호수도 산도 너무 예쁩니다. 이 맛에 등산하는 게 아닐까요? 이제 본격적으로 등산을 시작하면 바위도 나오고 계단도 나옵니다. 계단이 있어서 힘들게도 느껴지지만 ..

태백산 등산코스, 산행시간, 태백산 눈축제 [내부링크]

태백산은 겨울등산이 최고인지라 올 해도 어김없이 도전해 보았습니다. 태백산은 우리나라에서 7번째 높은 산이라고 알고 있는데요. 남한에서는 지리산, 소백산과 함께 3대 영산에 들어갑니다. 수천년간 제사지내오던 천제단이 있는 산이기도 하지요. 높이는 1,567m 이지만, 등산코스는 그리 어렵지 않아서 초보자도 약 2시간 정도면 정상에 오를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산행이야기를 해 보겠습니다. 태백산국립공원 입구입니다. 아주 예전에는 태백산이 도립공원이라 관리가 약간 미흡하였었는데 2016년도엔가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고 하더라구요. 국립공원임을 알려줍니다. 올라오는 길에 쳐다 보니 멋있는 계곡길입니다. 올 때마다 느끼지만 겨울의 태백산이 정말 최고입니다. 정상을 바로 앞두고 망경사와 용정에 들럽니다. 망경사..

영주 돗밤실 둘레길, 영주 등산 추천, 애견동반 산책 [내부링크]

영주 이산면 돗밤실에 있는 돗밤실 둘레길을 다녀왔습니다. 돗밤실은 마을이름이고, 돗밤실 둘레길은 말 그대로 마을을 빙 두르고 있는 둘레길입다. 1. 돗밤실둘레길 찾아가기 위치 : 영주시 이산면 행정복지센타 주차 : 주차는 이산면 행정복지센타 뒷편에 공영주차장 있습니다. 요금음 무료입니다. 편의시설로 화장실이 있습니디. 2. 돗밤실둘레길 등산하기 전반적으로 난이도는 상중하로 나누었을 때, 하로 생각됩니다. 천천히 걸어서 약 1시간 30분정도 소요되며, 작은 봉우리를 여러개 올랐갔다, 내려갔다 하는 코스로 지루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돗밤실둘레길 코스는 이산면행정복지센타에서 출발하여 망월봉 - 약수봉 - 흑석쉼터 - 제비봉 - 송천교 - 명학봉 - 묘봉 - 이산파출소로 돌아오는 코스입니다. 중간중간에 ..

비행기 화장실 위생 취약, 반드시 샤워해야 [내부링크]

비행기 화장실 위생에 유의해야 된다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장시간 비행을 하다보면 회장실을 안 갈 수가 없는 데요. 특히, 기내식을 2회이상 먹고나면 양치를 안할 수도 없고 참 곤혹스럽지요. 승무원의 말에 따르면 화장실은 정말 지저분하다고 합니다. 특히, 화장실에서 양치를 할 때는 조심해야 된다고 하는데요. 왜냐하면, 화장실 내리는 물과 동일한 물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비행기내에 정수시스템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아서 비위생적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굳이 비행기 화장실에서 양치를 할려면 생수를 이용하라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작은병에 가글을 들고 다닙니다. 아주 작은 양으로 깔끔하게 할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또한, 비행기 화장실은 환기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화장실 물을 내리면 온 갖 세균 비말이..

광교저수지에서 형제봉 애견동반 등산, 주차 및 등산코스, 등산스틱 사용? [내부링크]

광교산은 수원과 용인 경계에 있는 산입니다. 여러 번 등산하면서 느낀 점이지만, 언제가도 주민이나 등산객이나 항상 많다는 것입니다. 그만큼 접근성이 좋다는 말이기도 합니다. 주차 및 요금 ㅇ 광교저수지 공영주차장 ㅇ 3시간 1,000원, 6시간 2,000원 등산 코스 ㅇ 반딧불이 화장실에서 출발하여 형제봉까지 왕복 약 3시간 광교산 애견동반 등산 광교저수지 아래에 있는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반딧불이화장실 옆 입구를 통하여 등산을 시작하였습니다. 적어면서 보니 사진이 없어서, 지난번 용인쪽에서 올라간 등산지도 이네요. 제일 위쪽이 수원쪽 등산로입니다. 전반적으로 코스는 무난한 편이며, 등산로도 잘 정비 되어 있습니다. 지난 여름에도 광교산 형제봉 코스를 다녀왔었는데 겨울에도 역시 좋네요. 여름에..

영주 소백산 족욕체험, 족욕 효능 [내부링크]

영주 소백산 중턱에 있는 달밭골에서 족욕체험하고 왔습니다. 족욕이 뭘 별거냐고 생각했었는데, 생각보다 엄청 개운하여 기분이 좋았습니다. 소백산 족욕장 위치 소백산을 등산하고, 비로봉으로 내려오시면 비로사 갈림길의 달밭골로 가시면 됩니다. 소백산의 달밭골도 2군데인데, 순흥 달밭골과 풍기 달밭골이 있는데 풍기 달밭골 쪽입니다. 족욕 체험 족욕체험장인데요. 이런 산속에 최신식 건물이라 처음에는 좀 황당하였는데요. 지하에는 주차장이 있었고, 내부로 들어가니 투톤의 깨끗한 건물이었습니다. 족욕장내 감귤나무였는데요. 실내에서 키웠는데도 감귤이 열려서 너무 신기하였고, 화분 아래 부분에 작게 나와 있는 나뭇잎은 네이플로버 였습니다. 족욕체험장은 4인으로 되어 있는 것과 창가에 일열로 되어 있는 1인용이 있었..

인천대교, 영종대교 자동차 통행료 10월부터 인하, 공항고속도로 이용요금 50~64%인하 [내부링크]

해외 여행갈 때 반드시 지나가야 하는 영종대교와 인천대교의 통행료가 올 해 10월부터 인하됩니다. 먼저, 서울에서 인천공항 갈 때 고속도로를 타고 가다보면 바다위에 지어진 영종대교를 건너야 하는데, 통행료가 기존 6,600원에서 3,200원으로 인하된다고 합니다. 또한, 인천의 남쪽에서 인천공항을 갈려면 바다위에 지어진 인천대교를 건너야 하는데, 인천대교도 통행료를 5,500원에서 2,000원으로 내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영종도, 용유도, 북도 주민들은 기존의 영종대교 뿐만아니라 인천대교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주말이나 휴일에 을왕리나 영종도에 드라이브를 갈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통행료가 너무 비싸다고 생각했습니다. 을왕리에 가서 칼국수에 파전을 먹거나 회를 먹고 올려고 해도 통..

바르셀로나에서 세비야 가는 방법 [내부링크]

1. 바르셀로나에서 세비야 기차이용 2. 바르셀로나에서 세비야 버스이용 3. 바르셀로나에서 세비야 항공이용 1. 바르셀로나에서 세비야 기차이용 바르셀로나에서 세비야는 렌페이용시 약 125,000원에서 190,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미리 예약할수록 당연히 많이 싸게 갈 수 있습니다. 바르셀로나 산츠역에서 출발하는데 람블라스거리 리세우역에서 약 12분정도면 도착합니다. 바르셀로나역에서 세비야까지 약 6시간 소요됩니다. 2. 바르셀로나에서 세비야 버스이용 바르셀로나에서 세비야를 버스로 가는 것은 약 16시간 정도 걸립니다. 시내에서 공항으로 가서 ALSA버스를 타고 갈 수 있습니다. 1번에 가는 게 아니라 여러번 환승해야 해서 비추합니다. 3. 바르셀로나에서 세비야 항공이용 바르셀로나에서 세비야는 항..

런던에서 파리가는 법, 기차로 런던에서 파리 가기 [내부링크]

1. 런던의 교통 2. 런던에서 파리가는 버스 타기 3. 런던에서 파리가는 기차 타기 1. 런던의 교통 : 지하철, 버스 런던에서는 오이스터 카드를 만들어 사용하는 게 가장 편리하다고 생각한다. 1일권, 7일권, 10일권 등이 있는데 특히 오이스터 카드는 Cap기능이 있다. 1일 최대한도 7.7파운드가 적용되는데 몇 번을 이용하던 7.7파운드만 결제되는 것이다. 다만, cap기능은 같은 존에서 적용되고, 버스와 지하철 환승은 안된다. 오이스터 카드는 지하철역 자동판매기나 창구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 7파운드를 내고 카드를 대여하는 것이다. 런던을 떠날 때 카드를 반환하면 보증금을 돌려준다. 지하철을 타는 방식은 한국과 같고 100년이 넘은 것이 많아서 에커콘도 없는 작은 지하철도 많이 운영되고 있다. 버..

파리에서 런던 버스로 가는 방법, 파리 플릭스버스 터미날 찾아가기 [내부링크]

1. 파리에서 런던 가는 방법 2. 파리 플릭스버스터미날 찾아가기 3. 파리에서 런던 플릭스버스 이용후기 주머니가 얇은 여행가들에게 추천할 만한 여행방법으로 숙박비를 아끼면서 이동하는 것을 많이 권한다. 아주 장거리인 경우에는 당연한 방법이지만, 조금 어중간한 거리는 사실 약간 에메하다. 그러나, 숙박비도 절약하고, 교통비도 절약할 수 있으니 일거양득이라 이 방법을 쓰는 게 좋을 것 같다. 파리에서 런던 가는 방법 파리에서 런던은 도보해협이 가로 막고 있어서 당연히 비행기나 배로 가야할 것 같지만, 채널아래로 터널이 되어 있어서 유로스타 기차가 다니고 있다. 기차는 파리북역에서 런던 세인트판크라스역까지 운행되고 있는데 미리 예약하면 대략 14만원, 시간이 임박하여 예약하면 약 20만원이 소요된다. 정..

벨기에 브뤼셀여행, 브뤼셀미디역(남역) 락커, 브뤼셀 공항버스 타기 [내부링크]

1. 브뤼셀 여행 2. 브뤼셀 남역 락커 수하물 보관 3. 브뤼셀 근교 여행지 추천 : 브뤼헤, 헨트 3. 브뤼셀 공항버스 타기 1. 브뤼셀 여행 벨기에를 여행하려면 대부분 수도인 브뤼셀을 생각할 것이다. 그리고, 구도심인 올드타운을 빼 놓을 수 없다. 많은 뚜벅이 여행자들은 브뤼셀 여행의 편의를 위해 남역근처에 숙소를 구하고 주위를 둘러보게 된다. 브뤼셀을 여러차례 다녀온 이후에는 굳이 그렇게 까지 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는 깨달음을 얻기는 했지만, 주머니가 얇은 여행자 입장에서 오늘은 브뤼셀 여행에 관하여 도움이 되는 글을 적어보려고 한다. 브뤼셀 미디역은 의미상으로는 중앙역이지만, 브뤼셀에서는 남역이다. 이것 때문에 헷갈려서 기차를 놓치면 안되니 꼭 명심하시길 바란다. 그리고, 이 곳 남역에서 다른..

올 가을 축제 정보 지도,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대한민국 구석구석 활용하기 [내부링크]

올 가을 축제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활용하기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란? 올 가을에는 축제따라 여행을 한 번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지방자치단체별로 다양한 행사가 있는데,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 대한민국 구석구석'(www.visitkorea.or.kr) 에서 축제정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주제별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등 다양한 축제가 있었는데요. 축제지도에서 확인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철 먹거리, 단풍, 음악, 불꽃축제 등 가을여행 정보 먼저, 가을 하면 생각나는 것이 대하와 전어지요. 대하 축제로 유명한 곳은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9. 5 ~ 10.31), 안면도 백사장에서 열리는 대하축제(9.27~10.26),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대하·..

인천 계양 반려견쉼터 이용 후기, 인천 무료 애견 놀이터 [내부링크]

천고마비의 계절 오랫만에 사자성어 읊어 보았습니다. 정말 파란 하늘에 코스모스 가득한 벌판을 보니 가을이 성큼 다가왔나 봅니다. 아침 이른 시간은 반팔 옷이 약간 춥게 느껴지기도 하네요. 오늘은 우리집 댕댕이를 데리고 인천의 계양구에 있는 반려견쉼터를 다녀왔습니다. 1. 계양구 반려견 쉼터 위치, 주차 위치 : 계양체육공원 주차 : 계양체육관앞 주차장 주차요금 : 무료 2. 계양구 반려견 쉼터 후기 계양 반려견 쉼터를 카카오 네비를 이용하여 갔는데, 주택가의 모퉁이를 종점으로 알려줘 너무 황당하였습니다. 미리 알아보니 계양 꽃마루 공원에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내려서 공원을 가로 질러 가면 가능하다는 것과 멀리 계양체육관이 보여서 체육관에 주차하고 가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차를 다시 계양체육관주..

영주 가볼만한 곳, 선비세상 [내부링크]

1. 선비세상 위치 위치 : 영주시 순흥면 선비세상로 1번지 2. 선비세상 입장료 어른 15,000원, 청소년 12,000원, 어린이 11,000원입니다. 3. 선비세상 후기 영주에 새로운 구경거리가 생겼다는 소문을 듣고 다녀왔습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소수서원과 선비촌 인근에 '선비세상'이 오픈했는데요. 조선시대의 선비를 주제로 한 체험 관광지 입니다. 기본 모토는 선비처럼 입고, 먹고, 배우고, 즐기며 선비의 정신과 삶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곳으로, 총 사업비 1,603억원을 투입해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 곳의 위치는 영주시 순흥면의 선비촌 바로 부근인데요, 전체 면적이 96만970라고 합니다. 한옥, 한복, 한식, 한지, 한글, 한국음악 등 6개 테마촌을 비롯하여, '풍류홀' 야외무대, ..

인천대공원 가을 여행, 인천 수목원 산책 [내부링크]

1. 인천수목원 위치, 주차 위치 : 인천대공원 주차 : 인천대공원 제1, 2 주차장 인천 수목원은 인천대공원내에 있으므로 대공원 주차장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2. 인천수목원 산책 인천수목원은 2008년도에 개원했는데요. 면적이 자그마치 225천여 제곱미터에 이릅니다. 정말 넓고, 크고, 다양한 수목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댕댕이랑 같이 갈 수는 없습니다. 조금 특징적인 것이 지도에서 보는 바와 같이 중간에 작은 동산이 있습니다. 저는 그래서, 특히나 더 좋아하는 데요, 밑부분의 테마파크를 보고 작은 동산을 넘어 산책도 할 수 있고요. 또, 동산을 넘어가면 전혀 다른 분위기의 다른 식물들을 둘러 볼수 있어서 좋습니다. 수목원입구는 정문에서 아주 가깝습니다. 주차를 하고 나서 ..

경주 2박3일 애견 동반 산책 여행, 일정 및 코스 [내부링크]

여행일정 1일차 : 보문호수둘레길, 문무대왕릉, 주상절리, 관성해수욕장 2일차 : 황성공원, 용담정, 김유신장군묘 3일차 : 반월성, 계림, 첨성대, 월정교, 교리, 황리단 경주 애견동반 여행코스 한국의 많은 도시들이 요즈음 걷기 좋게 만들어 놓은 도시가 정말 많아졌습니디. 하지만, 막상 애견을 동반해서 여행을 할려면 정말 제약이 많이 따르는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정말 유명 관광지 이면서 괜찮은 곳이 저는 경주라 생각합니다. 경주는 산책하기에 너무 좋은 도시입니다. 걷고 걸어도 걸을 곳이 있는 도시이고 2박3일을 다녀도 갈 곳이 너무 많은 도시입니다. 관광지에서 여유 있게 3일간 쉬면서 걷다가면 얼마나 행복하겠습니까? 제가 생각하는 2박3일 경주 걷기 여행 코스입니다. (1일차 여행일정)..

경주 야경 가을 여행, 추석 명절 경주 여행 코스 [내부링크]

경주는 야경이 아주 예쁜 도시입니다. 도시 전체가 가로수 불이 들어오면 고즈넉하고 옛스러움을 통째로 느낄 수 있지요. 달빛기행이라고 해서 관광해설사가 가이드하는 상품도 있지만, 그 것 외에도 정말 다양한 코스가 있습니다. 경주 야경코스를 소개하자면, 황리단길 -> 대릉원 돌담길 -> 대릉원 -> 첨성대 -> 계림 -> 교리마을 -> 월정교 -> 안압지 이렇게 코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2시간 30분 소요) 여행의 시작은 황리단길입니다. 여기서는 맘에 드는 길거리 음식을 사서 손에 들고 대릉원 돌담길을 따라 걷습니다. 그리고, 여름에는 대릉원 야간개장을 하니 대릉원 가로등 아래 산책길을 걸어봅니다. 약 40분정도 걸립니다. 입장료는 어른 3,000원, 어린이 1,000원입니다. 대릉원을 나와서 이제 첨성대..

김연경 미친 활약,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 정규리그 우승, 챔프전 3월29일 시작 [내부링크]

흥국생명배구단은 신임 아본단자감독이 오자마자 정규리그 마지막 1경기를 남기고 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어제 경기에서 김연경 선수가 맹활약 하였다는 소식입니다. 흥국생명배구단 정규리그 우승 차지 흥국생명이 드디어 4시즌 만에 여자 V리그 정규시즌 1위를 확보했습니다. 3월 15일 화성종합운동장에서 열린 35라운드 원정경기에서 IBK기업은행과의 경기에서 3-0(25-15, 25-13, 25-16)으로 승리하며 정규리그 1위에 올랐는데요. 현대건설의 남은 2경기 결과와 무관하게 우승이 확정됐어요. 경기 전에는 흥국생명은 25승 9패(승점 76)로 24승 10패(승점 70)인 현대건설을 6점 차로 앞섰있었습니다. 흥국이 승점 1점만 얻어도 1위를 차지할 수 있는 상황이었지요. 현대건설은 흥국이 이미 승점 77..

서울, 수도권 무료 반려견 쉼터 현황, 무료 애완견 놀이터 위치와 운영현황 [내부링크]

서울과 수도권에는 다양한 종류의 무료 반려견 쉼터가 있습니다. 반려견 쉼터는 반려견 주인들이 잠시동안 일이나 여행 등으로 인해 집을 비울 때나 반려견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안전한 장소이지만, 여기서는 시에서 운영하는 애완견 놀이터입니다. 먼저, 서울에 있는 주요 무료 반려견 쉼터입니다. ① 염창동 반려동물 쉼터 위치: 서울특별시 강서구 염창동 183-51 운영시간: 24시간 수용 가능한 반려견 종류: 중형견, 대형견 ② 가락동 반려동물 쉼터 위치: 서울특별시 송파구 가락동 9-1 운영시간: 24시간 수용 가능한 반려견 종류: 중형견, 대형견 ③ 신도림 반려동물 쉼터 위치: 서울특별시 구로구 신도림동 337-9 운영시간: 24시간 수용 가능한 반려견 종류: 중형견, 대형견 ④ 용산 반려동물 쉼터 위치:..

삼막산 삼막사 등산, 애견동반 산책 코스 추천 [내부링크]

안양 삼막산의 삼막사까지 등산을 다녀왔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애견동반 산책을 하고 왔습니다. 삼막사는 안양의 경인교대입구쪽으로 들어와서 계속 가다보면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장에서 등산 또는 산책을 시작하게 됩니다. 주차 및 요금 주차는 삼막사 입구로 들어오면서 주차라인이 표시되어 있고 2군데 정도의 주차공간이 있습니다. 주차요금은 1시간초과시 10분당요금으로 부과 되는데, 삼막사 왕복하면 대략 1시간 20분에서 40분사이로 가능합니다. 주차요금은 1,400원에서 1,700원정도 됩니다. 등산코스 삼막사 주차장의 간이 화장실이 있는데요. 화장실 뒷쪽에서 등산로가 있습니다. 또는 주처장의 차단기에서 대략 50미터 정도 도로따라 올라가면 오른쪽으로 삼막사 등산로 입구라는 표시가 있습니다. 삼막사로 올..

관모산 등산, 밤골에서 관모산 산행코스, 어린이대공원으로 하산 [내부링크]

관모산 등산을 다녀왔습니다. 밤골에서 관모산 정상으로 가는 코스인데요. 관모산은 인천대공원내에 있어서 주차나 접근성이 좋아 추천하는 코스중의 하나입니다. 주차, 요금 : 인천대공원 주차장 3,000원 입장료 : 없음 편의시설 : 매점, 편의점, 후문쪽 식당, 카페 많음 산행코스 관모산은 인천대공원내에 있어서 아주 많은 사람들이 이용중인 산입니다. 그래서, 동, 서, 남, 북 쪽의 다양한 코스가 있는데요. 오늘은 밤골약수터에서 관모산 정상으로 가는 코스입니다. 밤골약수터는 대공원내 산책길을 돌다보면 눈썰매장 부근에 산으로 올라가는 입구가 있습니다. 산행코스의 전반적인 난이도는 어렵지 않으나, 약 450미터의 짧은 거리에 450계단이 있습니다. 약 30분의 수명이 연장된다고 적혀있더군요. 소요..

수도권 애견동반 여행지 5선, 반려견 동반 산책 주말 여행지 추천 [내부링크]

수도권에서 애견동반을 부담없이 산책할 수 있는 곳 5군데를 추천합니다. 산책길이 넓어서 교행하는 분들에게 부담이나 지장을 주지않고, 사람들이 애견을 바라보는 성향이 많이 친화적이었던 곳을 위주로 선별하였습니다. 그리고, 주말에 바람쐬러 가면서 강아지도 즐거움 곳이라 생각합니다. 당연히 강아지 동반이 가능한 식당이 있는 곳 위주로 선별하였습니다. 1. 인천대공원 위치 인천시 남동구 무네미로 236 주차 및 주차요금 인천대공원 정문에 1, 2 주차장과 후문주차장이 있습니다. 후문밖에 만의로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요금은 3,000원입니다. 입장료는 없습니다. 산책코스 인천대공원내 다양한 종류의 산책길이 있는데, 포장도로 양쪽으로 인도가 있어서 좋습니다. 애견동반하여 무장애 데크길과 옆쪽 산책길로 ..

황골에서 광교산 시루봉 등산, 교통편 및 난이도, 광교산 등산 느낌 [내부링크]

광교산 정상을 최단거리로 올라가는 코스로 선택했습니다. 이번에는 용인시 신봉동 황골에서 시루봉 정상으로 가는 코스입니다. 교통편 수지 마을버스 15-2번 종점에서 부터 걸어 올라가시면 됩니다. 종점에서 등산로 입구로 표시된 황골방향으로 가시면 됩니다.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코나해이븐이라는 베이커리카페가 있는데, 거기가 등산로 시작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ㅁ 용인에서 광교봉 시루봉 등산코스 등산을 시작해서 계곡을 따라 올라가면 먼저 현오국사탑비가 보입니다. 그 계곡을 따라 이어진 등산로를 계속올라가면 토끼재와 시루봉으로 이어지는 등산코스입니다. 여기가 등산로 시작지점 입니다. 카페건물 끝부분입니다. 계곡으로 올라가는 길은 평범하고 평이합니다. 여기는 현오국사탑비 입니다. 지금을 발굴조사 중이..

소백산 비로봉, 연화봉 등산, 산행코스, 소요시간, 주차팁과 철도 정보 [내부링크]

소백산은 경북영주와 충북단양군, 강원도 영월군에 걸쳐 있는 높이 1,439미터의 명산입니다. 소백산은 비로봉을 비롯하여 제2연화봉, 국말봉, 도솔봉, 신선봉, 형제봉, 묘적봉 등의 봉우리가 있습니다. 북서쪽이 조금 완만한 편이고, 남쪽으로는 낙동강의 발원지가 있습니다. 삼국시대에는 신라, 고구려, 백제의 치열한 영토분쟁이 있었던 곳으로 문화유적도 많은 편인데 초암사 석천폭포, 희방사, 희방폭포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제2연화봉 쪽으로 소백산천문대가 있습니다. 최근에 눈이 내렸을 때 다녀온 비로봉 사진과 작년 여름에 찍었던 연화봉 등산 사진을 중심으로 한 산행이야기입니다. 삼가동주차 &팁 소백산 삼가동 주차장은 시내버스정류장 종점에 있는데, 시간별로 자동계산되어 요금이 부고됩니다. 여기서 등산을 시작..

영종도 선녀바위에서 을왕리해수욕장 산책코스, 애견동반 산책, 주차 및 편의시설 [내부링크]

영종도 선녀바위에서 을왕리해수욕장까지 산책을 왔습니다. 편도 2km 의 오솔길 산책인데요. 왕복 1시간 10분정도 걸리는 코스입니다. 선녀바위 주차, 편의시설 주차는 선녀바위와 을왕리해수욕장 모두 무료주차장이 있어서 좋습니다. 화장실도 선녀바위 출발지점 도착지점인 을왕리해수욕장에 모두 있으니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구요. 선녀바위에서 을왕리해수욕장 산책코스 선녀바위에서 출발하면 할려면 바다를 보고서서 오른쪽 맨 끝쪽까지 가시면 계단이 보입니다. 선녀바위 산책로 계단 부터 산책을 시작하시면 됩니다. 산책길은 처음에 계단만 오르면 별로 어려움없이 갈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만나는 오솔길을 걷다보면 왼쪽으로 보이는 바다 풍경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점심시간 때 쯤에 간다면 햇살에 반짝이는 바닷물을 보면 정..

양평 딸기송어축제, 봄축제, 프로그램, 패키지 티켓요금 [내부링크]

양평딸기송어축제에 다녀왔습니다. 벌써 많은 사람들이 다녀갔다고 하는데, 봄에는 주말마다 양평에 어린이와 보호자들로 북적북적하겠습니다. 양평은 자칭타칭 물의 도시라고 하지만, 딸기가 정말 유명한 곳이지요. 조금 과장해서 수도권에서 아이 키우는 집은 아마도 딸기체험하러 갔다오지 않은 사람이 없을 정도인데요. 요즈음은 송어축제까지 같이해서 인기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제가 알아온 약간의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양평딸기송어축제 정보 ㅇ 일자 : 2.27일부터 6월 6일까지 ㅇ 장소 : 양평군 단월면 수미마을 방문객센터 ㅇ 시간 : 매일 10시부터 17시 딸기송어축제 체험프로그램 딸기송어축제에는 메인 축제인 딸기따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ㅇ 딸기따기 체험 ㅇ 아이스크림 만들기 ㅇ 송어맨손..

치악산 등산 코스, 주차정보, 입장료 [내부링크]

치악산은 원주에 있는 국립공원중의 한 곳 입니다. 여러번 다녀왔지만, 저는 구룡사에서 비로봉 코스를 가장 좋아합니다. 왜냐하면 서울에서 차를 가지고 다녀오기는 여기가 가깝고 편한 것 같아서 그렇습니다. 치악산 주차정보 치악산 주차장은 아래쪽의 관리사무소가 있는 제1주차장과 여기서 약 1km 더올라가 상가지역에 있는 제2주차장 두 개가 있습니다. 만약 제2주차장에 주차가 불가하면 다시 내려와야 되니 주말에는 유의하셔야 됩니다 치악산 등산코스 치악산의 등산코스는 구룡사에서 비로봉코스, 구룡사에서 세렴폭포코스, 부곡리에서 비로봉코스, 행구동에서 향로봉코스, 금대분소에서 남대봉코스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구룡사 입장료는 어른 3,000원, 청소년 1,000원, 어린이 500원입니다. 국립공원 입장료는 폐지..

진해군항제 명당, 주차, 어린이 관람, 추천코스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화려하게 피는 벚꽃 이 피는 진해에서 올 해에는 군항제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3월 25일부터 4월 3일까지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36만그루의 벚꽃의 향연을 즐겨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군항제 명당 제가 가장 좋아하고 찾아가는 군항제의 장소는 여좌천인데여. 약 1.5km 하천변을 따라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 터널을 이루는 곳입니다. 두번째로 경화역 철길이 명당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축제기간중 시내에서 열린 각종 문화행사와 군악대와 의장대가 펼치는 퍼포먼스도 재미있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군항제 추천장소, 관람코스 어린이들을 위해서 해군사관학교, 진해기지사령부를 방문하여 각종 체험을 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해군사관학교 박물관, 거북선, 함정 공개행사..

을왕리 해수욕장, 수도권 당일치기 여행지, 을왕리에서 선녀바위까지 애견동반 산책 [내부링크]

1. 을왕리 해수욕장 정보 위치 : 인천 중구 용유서길 302번길 16-15 주차요금 : 공영주차장 무료, 일반 주차장 4,000원(1일) 2. 을왕리 해수욕장 을왕리 해수욕장은 바로옆 왕산해수욕장과 더불어 영종도..

무의도 하나개해수욕장, 수도권 산책하기 좋은 곳 [내부링크]

이번 여행은 새로 가족이 된 강아지랑 산책하러 가는 것이에요. 새로운 우리의 가족은 활동하는 것을 아주 좋아하는 보도콜리입니다. 정말 활동적입니다. 실내 배변도 하지 않기 때문에 하루에 5, 6회 정도 산책..

인천 목상동 솔밭길 산림욕 추천, 수도권 무료 산림욕장, 애견 동반 산책, 인천 계양산 둘레길 [내부링크]

1. 목상동 솔밭길 위치, 주차 위치 : 계양산성 공영주차장, 인천 계양구 계양산로 101 계양산성박물관 맞은편 주차요금 : 3,000원 내외 계양산성 공영 주차장에 주차시 시간에 따라 계산되는 데 3시간에 약..

파주 마장호수, 애견동반 산책 하기 좋은 곳, 마장호수 출렁다리 [내부링크]

1. 파주 마장호수 위치, 주차 위치 : 파주시 광탄면 기산리 259 주차 : 무료 주차장은 소규모로 호수 주위를 돌며 여러개 만들어 져 있습니다. 어차피 호수 둘레길을 한 바퀴 돌게 되면 어디에다가 주차를..

강릉 여름 휴가, 강릉 송정해수욕장, 애견동반 산책, 세인트 존스 호텔 애견동반 후기 [내부링크]

1. 애견동반 호텔 애견동반 가능호텔 : 세인트존스호텔 위치 : 강릉시 창해로 307 주차 : 무료 세인트존스호텔은 강릉에서 애견이 동반 되는 호텔중의 하나입니다. 호텔에 주차시 당연히 주차는 무료이..

포르투갈 리스본 근교투어, 신트라, 카스카이스, 호카곶 자유 여행 [내부링크]

1. 리스본 근교투어 포르투갈 가족여행을 오면서 2집 7명(어른4, 아이3)이 왔는데요. 아이들을 위해서 동화속의 신비한 성, 페나성을 보려주려고 리스본 근교투어를 마이리얼트립을 통해 신청하였습니다. 마이리얼..

속초 등대해수욕장 여행, 반려견 동반 산책, 등대해수욕장 위치, 주차 [내부링크]

1. 속초 등대해수욕장 위치, 주차 위치 : 속초시 영랑동 1-9 주차요금 : 무료 바닷가 주변 산책로에 무료 주차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 펜션이나 식당이용시 무료로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2. 속초 등..

포르투갈 포르투 자유여행, 가족여행지, 물가 저렴한 나라 추천 [내부링크]

1. 포르투에서 시내가는 방법 저희는 바르셀로나 관광을 마치고, 비행기로 포르투에 도착하였습니다. 그래서, 시내로 이동하는 방법을 찾다가 전철로 이동하기로 하였습니다. 공항에서 상벤투역까지 전철로 약 40..

경주 분황사, 신라 최고 모전석탑, 선덕여왕의 절, 원효성지 [내부링크]

분황사 위치, 주차 주소 : 경주시 분황로 94-11 주차 : 무료 경주에 가면 분황사를 꼭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경주시내에서 보문단지를 가는 길목에 있어서 그냥 지나치지 말라고 꼭 말씀드리고 싶네요..

인천 월미도 산책, 월미공원 월미산 등산, 애견동반 산책 추천 [내부링크]

1. 월미공원 위치, 주차 주소 :인천 중구 월미로 131-50 월미공원 제1주차장 주차 요금 : 무료 월미공원에서 약 200미터 떨어진 곳에 있는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월미바다열차 레일아래로 걸어서 공원..

강화도 고려산 등산, 등산 초보와 반려견도 가능한 100산, 산행코스와 후기 [내부링크]

고려산은 고려의 정기를 품은 산이라고들 합니다. 연개소문의 출생에 관한 전설도 구체적으로 남아 있는 명산이기도 하지요. 고려산은 강화도에 있어 수도권에서 가깝고, 반려견과 함께 오를 수 있다는 정보를 보..

포르투갈 리스본 자유여행, 가족 여행 [내부링크]

포르투갈의 수도 리스본여행 후기입니다. 어제 저녁 늦게 포르투갈의 북부인 포르투에서 수도인 리스본으로 기차를 타고 달려왔습니다. 약 3시간 30분 소요된 것 같습니다. 비행기도 있었지만, 일행도 있고 짐도..

포천 산정호수, 애견동반 산책 여행, 맛집 추천 [내부링크]

1. 산정호수 위치, 주차 위치 : 포천시 영북면 산정리 186-1 주차 : 공영주차장 2,000원 주차는 2곳에서 가능한데요. 유원지가 있는 곳(상동 주차장)과 한화콘도 앞(하동주차장)에 주차하는 방법이 있습니..

광교산 등산, 광교산 시루봉 코스 애견동반 산행 [내부링크]

1. 광교산 시루봉 위치, 주차 출발장소 : 광교산체육공원(용인) 주차 요금 : 무료 광교산 시루봉을 가기 위해서는 수원방향과 용인방향 2곳에서 출발할 수 있는데요. 가장 단거리 코스가 용인의 광교산체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