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jy791009의 등록된 링크

 pjy791009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36건입니다.

삼성전자 차세대 먹거리 투자에 시스템반도체,전장부품 관련주 관심 [내부링크]

삼성전자 차세대 먹거리 투자 삼성 이재용부회장의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리면서 본적적으로 차세대 먹거리 발굴을 위해 적극적인 투자를 진행중인데요. AI인공기술의 발달, 자율주행 미래자동차 산업의 도래로 삼성도 미래먹거리사업을 위해 본겨적인 투자를 진행중에 있는데요. 오늘은 삼성이 관심을 가지고 투자하는 분야인 시스템반도체와 전장부품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시스템반도체는 대표적인 비메모리반도체로, 정보를 저장하는 메모리반도체와 달리 정보처리,해석등을 담당하는 CPU아 같은 반도체를 말합니다. AI인공지능산업의 급성장으로 시스템반도체 관련사업도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시스템반도체 관련주로는 국내 반도체 대장주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대표적인 종목이며,..

코로나 지원금 가구당 4천만원 종류와 금액(재난지원금,청년구직활동지원금,긴급고용안정지원금 등) [내부링크]

코로나 지원금 최대 4천만원 코로나19로 인해 일반 가계와 소상공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격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 정부에서 지급하는 현금성 지원금이, 믿기지는 않지만 가구당 최대 4천만원이 넘어 간다고 합니다. 가구당 4천만원이면 어지간한 기업 1년 연봉인데 도대체 누가 받는지 궁금하기는 하네요.(4인가구 기준 최대한 지원 되었을때) 저는 재난지원금 한번 받아본 게 다인데 모르는 곳에서 많은 지원금이 사용되고 있는거 같은데요. 오늘은 코로나로 인해 정부에서 지급하는 생계용 지원금과 대출/융자 지원금의 종류와 금액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코로나 생계 지원금 종류 생계,의료,주거비 지원을 위해 최대 3천8백만원까지 지원되는 긴급복지생계지원금, 매월 50만원씩 6개월간 지급되는 청년구직활동지원금, ..

독감백신 사망자 발생에 독감백신 관련주 관심 급증 [내부링크]

독감백신 접종후 사망자 발생 올해는 시국이 시국인지라 독감백신 무료접종이 4가까지 가능하면서 독감백신을 접종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났는데요. 문제는 초기 상온보관 이슈부터 말썽을 부리더니 지금은 매일 전국적으로 사망자가 발생하면서 불안감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물론 독감백신이 명확한 원인이라고는 발표된바 없지만 타이밍상 의심을 할 수 밖에 없는게 현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부에서는 무료독감백신 접종을 지속적으로 권하고 있어 안정적인 실적이 기대되고, 이에 따른 불안감에 유료 독감백신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거라는 전망이 또한 나오면서 독감백신 관련주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독감백신 사망 제조사 현재까지 확인된 사망자 발생 독감백신 제조사는 보령, GC녹십자, LG화학, 한국백신, SK바이오사..

소상공인 지원금 종류와 지원내용 정리(소상공인새희망자금,정책자금,경영안정자금 등) [내부링크]

소상공인 정책자금 제도 소상공인 정책자금은 경기침체나 경영의 어려움으로 인해 어려움을 격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정부기관 및 은행을 통해 소상공인에게 자금을 지원해주는 제도인데요. 소상공인의 기준은 일반 가게의 경우 상시근로자가 5인 미만이 업체여야 하며 제조업,건설업,운수업,광업 등은 상시근로자가 10인 미만인 업체여야 소상공인으로 구분되어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지원금 제도 소상공인 지원금 제도에는 소상공인특화자금, 성장촉진자금,청년고용특별자금,일반경영안정자금 등이 있으며 최근에는 코로나 피해로 인해 특별히 운영되는 소상공인새희망자금과 소상공인 특별 지원사업도 있습니다. 지원받고 싶어도 뭐가 있는지 알아야 쉽게 찾을 수 있겠죠. 오늘이 이중에서 코로나 피해로 인해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코로나백신 임상3상시험 완료 시노백 관련주 정리 [내부링크]

시노백 코로나백신 임상완료 중국 제약사 시노백이 개발중인 코로나백신의 임상3상 예비 결과에서 안전하다는 평가를 받았는데요. 브라질에서 진행중인 시노백의 코로나백신 임상시험은 9천명을 대상으로 진행 되었으며 일부 피실험자에서 가벼운 통증과 두통,메스꺼움 정도의 증상만 나타나며 심각한 부작용이 없었다는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백신이 실제 어느정도 역할을 할지는 전체 시험자 1만5천명의 임상이 모두 끝나야 발표한다고 하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파울루주는 백신 6천만개에 대해서 구매 계약을 완료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브라질은 코로나확진자수가 520만명으로 세계 3위 입니다. 시노백 코로나백신 생산과 가격 시노백 코로나 백신은 브라질 기준으로 올해말까지 공식 승인을 취득후 내년부터 일반인을 대상으로..

아이폰12 출시로 5G와 휴대폰부품 관련주 관심 급증 [내부링크]

5G적용 아이폰12 출시 애플의 아이폰12 시리즈가 공개되면서 사전예약과 출시일에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증권가에서도 아이폰12관련 수혜주에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는데요. 특히 이번 아이폰12 시리즈는 모든 기종에서 5G무선통신 기능을 지원하면서 5G와 아이폰 부품 관련주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5G, 아이폰 부품 관련주 정리 아이폰12 전시리즈에 5G무선통신 기능을 지원하면서 5G에 대한 이용고객이 늘어나게 되고 이로인해 5G 기지국, 안테나, 통신장비등을 공급하는 업체들의 실적또한 급상승 할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출하량 또한 6개월간 1억개가 넘어갈 것으로 추정되는 가운데 아이폰 부품공급 업체들 또한 수혜를 받을것으로 판단되며. OLED디스플레이,카메라,MLCC등을 공급하는 업체들에게 관..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자격 및 신청방법은. [내부링크]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자격 청년 구직활동지원금은 취업 준비중인 청년(만18세~34세)에게 월50만원씩 최대 6개월간 취업을 위한 자금을 지원해주는 대표적인 정부의 청년지원제도입니다. 자격조건은 졸업 혹은 중퇴 후 2년이내인 만 18세에서 34세 청년으로 미취업자면서 중위소득 120% 이하여야 하며, 자격조건을 만족하고 신청시 매월 50만원씩 6개월간 3백만원을 지원 받을수 있습니다. 중위소득은 맨 아래 링크한 건강보험료를 이용한 확인방법 포스팅 참고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온라인청년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요. 사이트 접속후 상단에 있는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우측에 있는 지원금신청하기를 클릭해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지원금을 신청하기 위..

기초연금 수급자격(재산기준과 모의계산기) [내부링크]

기초연금 수급자격 기초연금은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65세 이상 어르신중 매년 정부에서 정하는 선정기준액보다 소득인정액이 작은 분들에게 일정금액을 지급하는 복지정책으로 국민연금에서 운영하는 노령연금과는 다른 제도입니다. 이름이 비슷해서 두 제도를 햇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운영기관이 다릅니다. 선정기준액은 매년 다시 결정되며 단독가구,부부가구,저소득수급자가구에 따라 금액의 차이가 많이나니 아래 기준 테이블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득인정액 산정방식 소득인정액을 계산하는방식은 매우 복잡한데요. 직접계산하는건 너무 어려우니 아래쪽에 알려드리는 모의계산기를 이용하시구요. 지금은 대략적인 개념만 알려드릴게요. 소득인정액은 소득평가액과 재산의 소득환산액의 합으로 결정되는데요. 소득평가액은 근로소득에서 9..

조 바이든 정책 수혜주 정리(태양광,풍력발전,마리화나관련주) [내부링크]

조 바이든 트럼프에 지지율 앞서 미국 대선후보인 조 바이든이 여론조사 결과 트럼프에 17%이상 앞서는 등 대통령 당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조 바이든 정책에 따른 수혜주들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특히 트럼프가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으며서 그 격차가 커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인종문제,정책문제 등 트럼프 스타일에 대한 반감 역시 격차를 늘리게 만드는 영향인데요. 미국 대통령이 바뀌면 경제와 국가간의 정책등에서 큰변화가 있는 만큼 오늘은 조 바이든 대선후보의 정책 수혜주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해 드릴게요. 조 바이든 정책과 수혜주 ※ 친환경 재생에너지부문 강화 조 바이든의 대선공약으로 이산화탄소배출을 줄이고 친환경에너지 부문으로 전환이 있는데요. 이로 인해 조바이든이 대통령에 당선되면 친환경 재..

공모주 청약방법과 청약 더받는 우대조건 정리. [내부링크]

공모주 청약에 쏠리는 관심 최근 신규 상장사의 공모주 청약경쟁률이 10 00:1이 넘는등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그도 그럴 것이 매력적인 업체의 주식을 상대 적으로 저평가된 가격으로 매입함과 동시에 시장의 관심이 몰리면서 주식시장에 거래 되 자마자 급등하면 투자금의 몇배의 시세 차익 을 얻는 경우가 다반사로 일어나기 때문이죠. 사실 공모주 청약 자체는 어려운게 아니지만 많은 자금력과 우대조건 그리고 약간의 눈치 싸움이 필요한 만큼 오늘은 간단하게 공모주 청약방법과 청약을 더 받을수 있는 우대조건 그리고 팁을 약간 공유해요. 공모주 청약방법 공모주는 아무 증권사에서 청약할수 있는게 아니라 IPO한 기업의 대표 주관사에서만 가 능합니다.예를 들어 신규상장사의 대표주관 사가 NH투자증권, 한국투..

주가하락시 수익이나는 인버스상품(코덱스인버스,kodex200선물인버스2x 등) [내부링크]

주가하락이유와 인버스상품 최근 미국증시가 코로나19 바이러스 재확산의 우려와 테슬라,니콜라등의 기술주의 조정으로 하락하는 가운데 국내증시도 개인의 매수새가 감소하면서 지수하락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주식투자상품이 참 재미있는게, 이렇게 지수가 내리면 수익이 발생하는 상품을 만들어서 결국 상승장이나 하락장에 끈임없이 거래를 하게 만 들고 또 투자자들에게 투자꺼리를 재공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주가가 하락할때 오히려 수익이 발생하 는 상품을 인버스상품이라고 하며, 대표적으로 코덱스인버스,kodex200선물 등이 있습니다. 코덱스인버스 삼성증권의 코덱스200지수의 파생상품인 코 덱스인버스상품은 코스피200지수를 역으로 따라갑니다. 이 상품은 지수에 반대로 움직이 며 1%하락하면 1%상승합니다. 아래 설..

방역당국 독감 코로나 동시 진단키트 도입검토 관련주 정리 [내부링크]

독감,코로나 동시진단키트 최근 몇난간 가장 더울거라는 여름이 장마와 함께 지나가버리고 벌써 서늘한 가을이 다가 왔는데요. 날씨가 추워짐에 따라 방역당국에 서는 코로나와 독감 두감염병 유행이 동시에 겹치는 트윈데믹을 막기 위해 고민에 들어갔 습니다. 현재 무료 독감예방접종 대상자 확대와 독감 과 코로나를 동시에 진단할수 있는 동시진단 키트 도입이 검토되고있는 가운데 독감가 코 로나의 증상이 유사한 점이 많아 동시진단키 트의 도입은 거의 확실시해 보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독감,코로나 동시진단키트 관 련주 정리한 리스트 공유해요. 동시진단키트 개발 관련주 독감 코로나 동시진단키트 관련주로는 피씨 엘,시젠,바이오니아,휴마시스,앤드포스등이 있습니다. 씨젠의 경우 코로나, AB독감, 기관지폐렴등 5종 바이러..

고용노동부 퇴직금 계산기 이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회사를 열심히 다니다보면 어느덧 시간이 흘러 퇴직을 할 날을 맞이하게 되는데요.정년퇴직이 되었던 아니면 다른 이유가 되든간에 퇴직을 하게 되면 가장 먼저 관심이 가는게 퇴직금일 겁니다. 퇴직금을 받기 위한 조건은 최소 1년 이상 근무하셔야 되고, 주 15시간 이상 일을해야함 퇴직금지급기준을 만족하게 됩니다. 하나라도 조건을 만족하지 못하면 퇴직금이 지급되지 않으니 꼭 명심하세요. 고용노동부 퇴직금 계산기 찾기 먼저 고용노동부를 검색해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들어가 보시면 좀 복잡한데요. 검색창에 검색을 해도 찾기가 어렵기 때문에 검색하지 마시고 첫 화면에서 마우스로 중간쯤으로 내려오면 우측편에 위 이미지와 같이 퇴직금, 고용보험등을 선택할수 있는 창이 있을겁니다. 거기서 퇴직금을 클릭해서 들어가..

은행별 파킹통장 금리비교(우리은행,sbi저축은행,상상인,sc제일은행 등) [내부링크]

파킹통장이란. 요즘은 금리가 낮아져 목돈을 잠시 운용할만한 상품이 많지 않은데요. 그러서 많은 분들이 cm a통장이나 금리가높은 입출금통장을 찾으십니 다. 이렇게 입출금이 자유롭지만 상대적으로 금리 가높아 투자처를 찾기전에 잠시 주차하듯이 여 유자금을 넣어두었다가 필요할때 자유롭게 사 용하는 통장을 파킹통장이라고 합니다. 이런 파킹통장으로는 sbi저축은행의 사이다뱅 크,상상인 뱅뱅뱅보통예금,sc제일은행의 내지 갑통장등이 유명하며 ,오늘은 은행별 파킹통장 의 금리비교와 우대금리 조건에 대해서 알아봐 요. 파킹통장 금리비교와 우대금리 NH농협의 NH주거래우대통장은 입출금이 자 유롭고 최대 2.0%의 금리를 제공합니다. 하지 만 우대금리를받기위해서는 50만원이상 급여 이체와, 카드이용, 자동납부, 10..

언택트 뜻과 언택트 시대 유망한 산업 정리(로봇,게임,원격의료,드라이브스루,모바일쇼핑 등) [내부링크]

언택트 뜻 예전 기사를 보니 사회실험을 한가지 했는데 공원 벤치에서 모르는 사람들간 앉은 거리를 측정해서 사회적으로 어느 정도 사람간 거리를 두는지를 확인해보는 간단한 테스트 였습니다. 당시 실험에서 우리나라사람이 다른 외국인 보다 약 2배정도 먼거리를 유지하는 것으로 나와 씁쓸한 기억이 있는데요. 요즘 많이들 언급하는 언택트를 들을때 마다 생각나는 실험입니다. 언택트 뜻은 접촉하다 컨택트에 부정접두어 'un'을 붙여 만든 합성어로 기술의 발달로 접촉없이 물건 등을 구매하는 소비형태를 뜻합니다. 최근 코로나19사태로 인해 감염에 대한 두려움으로 사람간 접촉하지 않는 언택트산업이 급격하게 발달하고 있는데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전반적인 변화가 일어나고 또 포스트코로나를 대하는 각국의 주요 쟁점이 언택..

일본 방사능 오염수 방류 결정 수혜주는(제염,해독제,수처리,육계 관련주) [내부링크]

일본방사능오염수 연내 방출 일본 원자력방재담당이 후쿠시마 원전 오염 수처리에 대해 바다에 방출해 희석시키는거 외에는 다른 방법이없다고해 논란이 된적이 있는데요.최근 보고에 따르면 후쿠시마원전 부지에 저장되어있는 방사능오염수의 70% 이상이 방출기준을 초가하는 것으로 알려졌 습니다. 물로 희석시켜거나 반복 재처리로 과학적으 로 기준치를낮추는 방안이 검토중이나 결국 총량은 같아 논란이될수 밖에없는 상황이지 만 일본에서는 사실상 해양방류방침을 결정 한 상황이라 향후 방사능관련수혜주들에 관 심이 집중될것으로 보입니다.오염물 저장공 간의 부족으로 방사능오염수 처리방안 결정 은 연내에 완료한다고 합니다. 방사능 오염수 방출 수혜주들은 제염,분석, 해독제, 수처리, 육계 관련주들이 있으며 관 방사능 제염 및 ..

러시아 코로나 백신 한국생산에 주목받는 종목 [내부링크]

러시아 코로나 백신 11월 한국생산 러시아 코로나 백신 한국생산에 대해 한국의 주요업체와 협의중이라는 소식이보도되면서 해당 업체에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러시아 코로나 백신 스푸트니크Ⅴ 개발을 후 원한 러시아 국부펀드 대표의 발표에 따르면 스푸트니크Ⅴ의 한국 내 생산과 관련해서 협 상이 최종단계에 있으며 2개의 대형 한국 제 약사들과 협상이 진행중에 있다고 합니다.생 산분은 해외로 수출할 계획입니다. 한국당국의 승인과 협상에따라 이르면 11월 부터 한국내에서 백신 생산이 가능한 상태인 데요. 협상중인 한국제약사의 이름을 밝히지 는 않았지만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S K바이오사이언스가 유력한 후보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러시아 코로나 백신 스푸트니크Ⅴ 스푸트니크Ⅴ는 러시아보건부산하 가말레야..

중국 브루셀라병 집단 감염에 동물의약품관련주 관심급증 [내부링크]

중국 브루셀라병 집단감염 최근 중국에서 브루셀라병에 3천명 이상 집 단감염되어 긴장감이 돌고 있는데요.코로나 사태이후 중국에서 전염병만 발병하면 세계 적인 관심을 받게 되네요. 이번 브루셀라병 전파원인은 중국생물제약 공장에서 백신생산과정에서 사용기한이 지 난 소독약을 쓰면서, 폐기물이 제대로 샬균 되지않아 전파된것으로 현재까지 마을주민 2만명 중 15%정도인 3천명이 확진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에 오늘은 동물의약품 관련주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체시스, 이글벳, 우진 비앤지,대성미생물,중앙백신 등 동물의약품 주는 브루셀라병 뿐만아니라 돼지열병,조류 독감등 동물방역문제가 발생할때 마다 급등 하니 기억해 두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동물의약품 관련주 동물의약품 관련주와 소독/방역주는 굉장히 종..

한국판뉴딜 수혜종목 풍력발전관련주 정리 [내부링크]

한국판뉴딜정책 풍력발전관련주 한국판뉴딜정책에 100조원의 자금이 투입 되고 거기에 더해 민간이 투자할수있는 20 조 규모의뉴딜펀드까지 조성하는등 국가적 차원에서 뉴딜정책에 막대한 자금이모이면 서 그에 따라 뉴딜정책 수혜주들에 대한 관 심이 급증하고 있는데요. 이런 한국판 뉴딜은 크게 신재생 에너지와, 수소차 ,디지털 뉴딜사업으로 분류됩니다. 오늘은 신재생에너지 사업중 요즘 많이 뜨 고 있는 풍력발전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 도록 하겠습니다. 풍력발전 관련주에는 유 니슨, 삼강엠앤티,동국S&C,두산중공업등 이 있으며 7월 이후 주가가 급상승하고 있 습니다. 올해 풍력발전관련주 상승률 유니슨을 필두로 7월부터 주가가 급등하기 시작한 풍력발전관련주들은 연초대비 많게 는 670% 이상 급상승하는 등 자금 쏠림..

코로나19 특별지원금 종류와 신청자격(2차재난지원금,고용안정지원금,소상공인새희망자금,청년특별구직,아동특별돌봄,통신비2만원) [내부링크]

코로나19 정부 지원 혜택 코로나19사태로 인해 모두들 어렵게 지내는 이때 2차재난지원금이 선별지원되면서 신청대상 자격조건에 대해서 많이들 궁금해 하시는데요. 오늘은 코로나19로 인해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지원금의 종류와 신청자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대표적인 지원금으로 2차재난지원금,2차고용안정지원금,소상공인 새희망자금,청년특별구직지원금,아동특별돌봄지원금,통신비2만원이 있습니다."특 별"이라는 단어를 좋아하네요. 말그대로 이번만 특별히 준다는 의미겠지요. 2차재난지원금 2차재난지원금은 이전에도 포스팅했지만 대도시 6억원이하, 중소도시 3억5천만원 이하, 농어촌 3억원이하의 재산을 보유한 중위소득 75%이하에 대해서 4인 가구기 준 100만원을 지원해줍니다.아래 중위소득75% 건강보험료로 확인하는..

주가 급상승한 우선주 종목 정리 [내부링크]

올해 하반기부터 우선주에 대한 주가 급 상승 현상이 많이 발생하는데요.코로나1 9의영향으로 3월 증시폭락이후 4월부터 5월까지 코스피지수가 급상승하고 여기 에 개인의매수세가 붙으면서 6월이후부 터는 우선주가 따라 급등하는 현상을 보 였습니다. 우선주와 보통주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배 당을 받을수 있는 부분과 회사가 부도가 났을경우 재산청구권에서 보통주보다 우 선되는 점입니다. 하지만 보통 보통주에 비해 우선주의 주가가 낮고 물량이 적어 거래량이 적다보니,주가 변동이 많지 않 아 투자처로는 보통 매력이 떨어지는게 일반적인 현상입니다. 하지만 현실은 우선주 주가가 급등하고 있는 가운데, 오늘은 1월과비교해서 주 가가 급상승한 우선주 리스트 공유드립 니다. 올해 급상승한 우선주 리스트 녹십자홀딩스2우는 1월..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국민연금 관리공단) [내부링크]

국민연금은 근로소득이 있는 대한민국국민 이면 누구나 가입을 해야하기 때문에 참 많 은 분들이 예상수령액과 수령나이, 수령 개 시일에 관심이 많습니다. 이전에 복지로에서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 을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국민연금관리공단 사이트에서 위에 보이는것처럼 국민연금 예 상수령액,수급개시년월,납입기간, 납부내역 등을 조회하는 방법에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먼전 국민연금관리공단을 검색해 홈페이지 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상단에 자주찾는 민 원 서비스라는 탭이 있는데, 이걸 클릭하면 내연금알아보기-바로알아보기가 나타납니 다. 바로알아보기를 클릭하면 가입납부내역,국 민연금찾아가세요,유족예상연금액 등의 여 러정보창이 나타나는데 이중에서 예상연금 액조회를 선택합니다. 이제 거의 끝났죠. 좌측편 국민연금 예상연 금액..

코로나백신 주요 제약사 임상시험 개발일정2 [내부링크]

주요제약사 코로나백신 임상시험단계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조금 줄어들기는 했지만 여전히 많은 수의 확진자가 발생하 고 또 증상이없거나 감염경로를 알수 없는 깜깜이 확진자도 많아 전 세계적으로 치료 제와 백신에 대한 관심이 끊이질 않는데요. 백신개발에서는 영국과 미국이 임상시험3 상으로 가장 빠르게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 니다. 오늘은 지난 코로나치료제에 이어 국내 코 로나백신 주요 개발 현황과 임상시험 단계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넥신 백신개발에서 가장빨라 제넥신은 코로나백신 GX-19임상1/2상을 국내 세브란스병원등에서 진행중에있습니 다.국내백신개발 제약사중 가장 빠르게 진 행되고 있는데요. 임상시험 승인후 1상단계 3개월내 완료를 계획한 만큼 10월 중순쯤 1상결과를 알아 볼수 있을것 ..

코로나치료제 주요 제약회사 임상시험 개발일정 [내부링크]

주요제약사 코로나치료제 임상시험단계 코로나19의 전세계적 확산속에서 연일 확진 자와 사망자가 발생하고 있어 치료제와 백신 에 대한 관심이 어느때보다 뜨거운데요.이로 인해 임상시험 성공이나 승인 뉴스가 나오면 주가가 급등하는 등 시장에서 민감하게 반응 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미국에서는 임상 3상 완료전에도 조기 승인이날 수 있다고 보도되 면서 불을 집히고있는데요. 오늘은 코로나19치료제 개발관련 주요 제약 사들의 임상시험 단계와 현황에 대해서 간략 하게소개해 드릴게요. 대량생산계획을 내놓은 셀트리온 최근 정부에 대량상산계획을 내놓은 셀트리온 은 코로나항체치료제인 CT-P59의 임상1상에 대해 안전성을 확인했다는 결과를 내놓았습니 다. 미리 대량 생산체제를 준비해 놓은후 올연 말 임상2상 중간 결과가 나오면..

중위소득 75% 2차재난지원금 지원,건강보험공단에서 보험료로 확인하기. [내부링크]

정부가 2차재난지원금에 대해서 선별지급하 기로 결정한 가운데,지급대상조건에 대해 관 심이 많은데요. 1인가구는 40만원, 2인가구 60만원, 3인가구 80만원, 4인가구는 100만 원 지원 받습니다. 이번 2차재난지원금을 지원을 받기위해서는 보유 재산이 대도시의 경우 6억원이하, 중소 도시는 3억5천만원,농어촌 가구는 3억 이하 에 중위소득75%의조건을 만족해야하기 때 문에 오늘은 건강보험공단 사이트에서 건보 료를통해 중위소득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건강보험공단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중 간쯤에 방문자별 맞춤메뉴가 있는데 여기서 개인,보험료조회/납부를 선택하시고 주민번 호와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보험료조회/납부를 확인하 는 창이뜨는데 이걸 클릭하면 자신의 건..

우울증자가진단 테스트로 나의 상태와 증상 그리고 극복방법(공항장애,조울증 등) [내부링크]

요즘은 시기적으로나 계절적으로나 우울한 감정을 느끼기 쉬운데요. 이런 상태가 지속 되면 공항장애, 조울증 등 심각한 질병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본인이 괜찮은 척하면 주변에서는 알방법조차 없기때문에 우울증은 참 어려운것 같습니다. 오늘은 우울증자가진단을 위해 테스트표를 준비해 봤습니다. 혹시 증상이 있다면 위에 있는 우울증자가진단테스트를 해보시고 본 인의 상태와 증상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9문제를 모두 체크한후 점수를 합하면 현재 상태입니다.10점이상부터는 위험한 단계로 진행될수있으니 상담등 꼭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점수: 0-4정상, 5-9경증, 0-14중 등도,15-19중등중증,20-27중증심각) 우울증 극복방법(취미생활) 그림그리기, 음악감상, 낚시등 자신이 평소 좋아하는 취미생활..

2차재난지원금 추석전 4인기준 200만원 선별지급결정,신청대상자 및 조건은. [내부링크]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사회적거리두리 2.5 단계가 적용되고 있는 가운데 많은 이들이 경 제적으로나 생활적으로, 고통을 호소하고 있 는데요.이를 해결하기위해정부에서도 전국민 지원이냐 선별지원이냐를두고 한동안 설전을 벌였고 국민들또한 2차재난지원금에 대한 관 심이 뜨거웠습니다. 최근 정부에서 2차재난지원금 선별지급을 추 진하고 있어 논란이 되고있는데요. 오늘은 지 급대상자와 지급금액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2차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위해 7조원규모의 추경안을 편성하기로했는데요.추석전까지 지 급완료를 계획하고 있다고합니다. 여기서 가장 관심사인 지급대상자는 고용취약 계층으로 학습지교사,학원강사,스포츠강사,방 문판매원,간병인,프리랜서등 2차 확산으로 소 득이 급감하신 분들과 무급휴직자, 실직자, 기 초수급자, 차상..

서울근교 1시간 거리의 아이들이 좋아하는 목장체험여행지(파주모산목장,화성또나따목장,진주목장) [내부링크]

태풍이 지나가고 갑자기 아침저녁으로 선선 해지면서 가을이 왔네요.해수욕장이나 물놀 이장은 이제 추워서 못들어가겠어요.이럴땐 가족들이랑 맛있는 음식을 싸서 평탄한산에 경치나 구경하면서 걷는것도 좋은 주말여행 이지만 은근히 산에는 사람이많아서 요즘같 은시기에 산에 가는것도 조금 부담이되네요. 그래서 오늘은 서울근교에 1시간 거리로 갈 수있고 비교적 사람들과 접촉이적은 목장체 험 여행지를 소개해드려요.가족과 함께하기 좋고 특히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지요. 치즈,피자만들기 체험을 할수있는 파주모산 목장은 서울과 1시간 거리로 가슴이 탁트이 는 멋진경치와 포토존 그리고 다양한체험을 할수있어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여행지에 요. 아기송아지에게 직접 우유도 줘보고 건초주 는것도 할수 있어요. 송아지 외에도 공작,염 소..

미국정부 코로나19 백신개발자금지원 제약회사6개 관련주 정리(아스트라제네카,존슨앤존슨,머크 등) [내부링크]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대확산으로인해 각 나라에서는 백신개발 및 치료제에 많은 투자 를 진행중인데요.그중 미국은 모더나,화이자 ,노바백스,아스트라제네카,존슨앤드존슨 ,머 크 6개업 체에 엄청난 자금을 개발비로 지원 하고 있습니다. 긴급사용승인 예기도 나오고 있지요. 오늘은 미국정부에서 코로나19 백신 개발자 금을 지원하고있는 6개업체중 아스트라제네 카,존슨앤드존슨,머크의 관련주에 대해서 알 아보도록할게요.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아스트라제네카는 항암,당뇨등의 기저질환 치료제가 유명한 글로벌 바이오제약회사로 옥스포드대학교와 공동으로 코로나19백신 을 개발중에 있습니다. SK케미칼은 SK바이 오사이언스와 아스트라제네카가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관련 공급계약이 체결된상태 로 가장 강력한 관련주로 꼽히고 있습..

미국 코로나19백신 긴급승인고려되는 업체관련주(노바백스,이노비오 관련주) [내부링크]

미국대선일이 가까워지고 있는 가운데 현재 미국의 코로나19 확진자수는 6백만명이 넘 으며, 누적 사망자수도 18만명 이상입니다. 하루확진자수는 4만명,사망자수는 1천명정 도라고하니 그공포가 상상을 초월하는데요. 초기 미국이 코로나19관련보고할때 방치하 면 40만명정도 사망자가나오고 방역을강화 해서 성공하면 10만명정도 나온다고했는데 이미 그 수준은 넘어간 것 같습니다. 대선일이다가오는 가운데 코로나19확산,흑 인폭동 등 트럼트대통령의 지지율이 계속해 서 떨어지는 이시점에서 지지율을 반등시키 기위한 강력한한방이 코로나19백신 FDA긴 급 사용승인이라는 분석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코로나19백신 FDA긴급사용승인관 련주 2탄으로 노바백스와 이노비오 관련주 에 대해서 공유합니다. 이노비오 관련주..

미국 코로나19확산에 백신 시험완료전 FDA긴급승인가능한 모더나,화이자관련주 [내부링크]

미국 대통령 대선일이 가까워지는 가운데 코 로나19의 확산으로 미국이 어려움에 처해있 는데요. 현 사태를 타파하기 위해 임상3상시 험 완료전 코로나19백신을 FDA에서 긴급사 용승인을 할수 있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습니 다. 이미 렘데시비르는 모든 코로나 확진자에게 사용할수있도록 승인된 상태이죠.참고로 임 상3상 시험은 최소 2년에서 4년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오늘은 임상시험 완료전에 긴급승인이날 가 능성이 가장높은 모더나,화이자 관련주에대 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모더나 관련주 현재 미국뿐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 백신개발에 가장 핫한업체인 모더나는 높은 항채생성과 치유율로 유명하며, 미국에서도 열심히 밀어주고있는 업체입니다.큰 이슈만 없으면 가장 먼저 FDA 긴급사용승인이날것 으로 예상되는 업체인..

구글지도로본 미스터리한 지역들 1탄(이집트패턴,크롭서클,하트서클) [내부링크]

여행가기 어려운 요즘 시기에 구글어스(구 글지도)를 통해서 세계에 다양한곳을 보는 것도 색다른 재미인데요. 오늘은 구글지도로 본 세상의 신기한 지역 1편을 포스팅합니다. 즐거운 시간되세요. 아프리카 차트바타 우에스뜨 첫번째사진은 아프리카 차트바타우에스뜨 의 한 우물가 지역에 다양하고 많은 동물들 이 동시에 몰려든 장면이에요. 특이한건 지도에서 보면 이 지역을 제외하 고는 주변은 그냥 황토색 처리만한게 뭔가 를 숨기는 미스터리한 느낌이 나지요. 이집트 미스터리 패턴 이집트 사막에있는 미스터리패턴입니다.D esert Breath라는 명칭이 붙어있을 정도로 유명한 미스터리한 나선형 지형물로, 사실 그리스 예술가들에의한 만들어진 작품으로 89개의 원뿔로 만들어진 구조물이에요. 시 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

도시어부 7형제와 개구쟁이스머프 1대1 비교해보기. [내부링크]

도시어부시즌2 지난 제주도 우도 참돔낚시 편에서 점심식사시간에 이경규가 도시어부 7형제들의 성격을 하나하나 에둘러 표현하 는것을 보다 갑자기 떠올라서 도시어부7형 제와 개구쟁이스머트의 캐릭터를 한명씩매 칭해 보았습니다. 캐릭터설명은 나무위키를 참고한 것으로 도 시어부에 방송된 모습을 기준으로 비교한거 니 재밌게 보시기바랍니다. 이덕화-파파스머프 파파스머프 - 스머프들의 정신적인 지주로 마법에 대한 열정이 매우 높고 자신의 모험 담을 어린 스머프들에게 종종들려준다. 이덕화 - 도시어부의 정신적인 지주로 낚시 에 대한 열정이 중독 수준이며 자신의 모험 담을 젊은 멤버들에게 끊임없이 들려준다.( 귀에서 피가날 정도만) 박진철-허영이스머프 허영이스머프 : 늘 모자에 꽃을 달고 다니고 손거울을 보면서 자기 미..

정부지원 창업지원제도 정리(청년창업지원금,여성가장창업자금) [내부링크]

예전에는 창업은 은퇴나 회사에서 나왔을때 하는것이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최근에는 취 업난과더불어 인터넷,모바일의 발달과 개인 소득 향상으로 인해 여가지출이 늘어나면서 젊은청년이나 여성등 많은이들이 창업을 준 비고하고 또 성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다양한 창업지 원제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가장 관심있어하시는 청년창업지원금 은 만20세 이상 만 39세이하의 청년창업자 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격고있는 창업3년 미만의 기업도 지원이됩니다.신용등급이 낮 아도 2~3% 대의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 는게 가장큰 장점입니다. 필요서류로는 사업을 시작하시는 분은 사업 계획서가 필요하며, 3년미만 기업은 사업자 등록증,임대차계약서 세금완납..

경기도 가볼만한곳 맛집도많고 걷기도좋은 남한산성여행. [내부링크]

서울을 지키던 요새중 하나였던 남한산성은 풍경을 감상하며 걷기좋은 트레킹코스와 주 변에 맛집이 많아,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경 기도 관광명소중 하나입니다. 병자호란때 조선 인조가 마지막까지 항전하 다 끝내 항복한곳이기도 하여 역사적인가치 가 높고, 아이들과 함께 거닐기에도 쉬운 곳 입니다. 수어장대, 서문, 북문 등 사진찍을 핫플레이 스가 많고, 높은 고지에 울창한 나무들로 둘 러 쌓여있어 시원하면서도 가슴이 뻥뚤리는 느낌을 받으며 구경하기가 너무좋습니다.특 히 저작은 문사이에서 사진찍으면 정말이쁘 게 잘나옵니다. 성벽외곽을 가족들과 이런저런 이야기 하다 보면 어느덧 출구로 나오게되고 걷는코스도 그렇게 길지않아 물한통들고 다니면 될정도 로 가볍게 즐길수 있는 곳입니다. 또 남한산성은 인근 계곡과 맛집으로..

여름방학 아이들과 가기좋은 천문대(영양반딧불이천문대,누리천문대) [내부링크]

오늘은 여름방학동안 아이들과 함께하기 좋 은 천문대 소개드려요.별볼일없는 요즘같은 때에 아이들에게 진정한밤하늘의 모습과 여 름낭만을 알려주는 것도 뜻깊은 일일거에요. 반딧불 시리즈로 유명한 영양은 반딧불이생 태공원,반딧불이천문대,별빛반딧불축제, 캠 핑장등반딧불이 붙은 이름이 유명한 광광지 입니다. 영양반딧불이천문대는 가는 길이 이쁘고 아 기자기한것으로도 유명한데요.길과 풍경 주 변의 건물들이 아름다운꽃과 나무들로 잘어 울려져 드라이브하는 기분으로 가기에 좋은 곳입니다. 낮에는 실내에서 별자리 관련 다양한 자료와 체험관을 이용할수 있고 밤이되면 천문대 지 붕이 열리며 별자리나 목성등을 관찰할수 있 습니다. 주변이 고요하고 어두운데 밤하늘의 별을 바라보면 나도모르게 감탄이 나오곤 합 니다.하지만 곧 아이들의..

강릉여행 가볼만한곳 추천(주문진수산시장,주문진항,주문진등대) [내부링크]

오늘은 강릉의 대표적인 바다여행지 주문진 에 가볼만한곳을 알려드릴게요. 워낙유명한 곳이라 모르는분들은 없을것같지만 나름 바 다와 서민냄새가 물씬 나는곳으로다가 알려 드려요. 먼저 주문진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관광지 주문진수산시장입니다. 주문진항도 유명하 지만 저는 다양한 어종을 구경할수 있고, 저 렴하게 각종 해산물과 회를 먹을 수 있는 주 문진수산시장을 가장 사랑합니다. 주문진수산시장은 맛집이 많은 것으로도 유 명한데요.소란스러운 시장을 이것저것 구경 하면서 걷다보면 여러 방송국촬영지를 만나 볼수있습니다.또 대게를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는것으로 알려져있지만 관광객은 그런 노 하우가 없기때문에 잘못하면 바가지 쓸수도 있으니 사전에 미리미리 알아보세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한 주문진등대는 1918 년에 건설되..

문화누리카드 발급조건과 방법은(여가생활 1년 9만원지원) [내부링크]

문화누리카드는 삶의질 향상과 문화생활격 차를 완화하기 위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 위계층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1인당 1년9만 원을 지원해주는 정부지원제도입니다. 신청과 자격 조건 확인 방법은 간단한데요. 문화누리로 검색후 사이트로 들어가 상단 카드발급을 클릭하면 "문화누리카드 신청 하기"가 보이는데 신청하기를 누르면 가장 먼저카드발급자격확인이 보입니다. 공인인증서나 휴대전화인증번호로 인증을 받으면 대상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대상자로 확인되면 개인 기본정보를 작성한후 우편으로 수령할지 농협에서 받 을지를 선택하고 수령하기만 하면됩니다. 농협은 신청 2시간 이후 농협지점에 방문 해서 받으면 되고, 우편은 15일 정도 소요 됩니다.1인당 9만원이며 세대간 지원금액 을 합산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작년 여름 온가족 광명동굴 여행기. [내부링크]

작년에 너무 더워서 휴가때 가족과 함께 광 명동굴에 놀러갔다온 여행기입니다.사진을 진짜 많이찍었는데 어두운데다 핸드폰으로 찍어서 그런지 건진건 몇개 없네요. 기억에 동굴 들어가기 전에 너무 더워서 사 진도 안찍고 그냥 올라가기만 했네요. ㅜㅜ 집에서 1시간쯤 달리다보니 좌측으로 커다 란 빨간굴둑의 건물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광명동굴 입구에 있는 광명업사이클아트센 터인데, 원래는 소각장이었는데 지금은 관 광지로 리모델링을 싹했다고 합니다. 주차를 하려고 보니, 차가 어마무시하게 많 네요. 친절한 안내원분이 임시 주차공간을 만들어 주셔서 쉽게 주차했는데 저 뒤부터 는 빙빙 돌더라구요.시간을 잘맞추셔야 합 니다. 주차후 나무계단을 걸어올라가면(생각보다 좀 많이) 푸드트럭들이 보이고 그위로 인공 적으로 만든 개..

청년지원금 종류와 자격조건 2탄(청년내일채움공제,취업성공패키지,창업지원금) [내부링크]

오늘은 청년지원금 종류와 자격조건 2탄으 로 청년내일채움공제,취업성공패키지,창업 지원금에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포스팅한 1탄 청년구직활동지원금,청 년수당,내일배움카드에 대해서 궁금하신분 들은 본문 아래쪽에 링크를 걸어 두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쳥년내일채움공제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중소,중견기업에 취업 한 청년들의장기근속을 유도하기위해서 만 들어진제도입니다.정규직으로 취업한 청년 이 2년 혹은 3년동안 동일 직장에서 일을하 면서 일정금액을 적금형태로 적립을하면 기 간을 지났을때 본인이 적립한금액보다 훨씬 큰 금액을 보상금 형태로 지원해 주는 제도 입니다. 자격조건은 정규직으로 취업한 만15세에서 34이하 청년으로 월소득이 350만원이하여 야 합니다.2년형인경우 월납임금 125,..

여름방학 아이들과 가볼만한 동굴여행(무주머루와인동굴,울산자수정동굴나라,정선화암동굴) [내부링크]

여름 피서지하면 떠오르는게 계곡, 동굴, 물 놀이장 등이 있죠. 오늘은 무더운 여름을 맞 아 여름방학 아이들과 여행하기좋은 무주머 루와인동굴, 울산 자수정동굴나라, 정선 화 암동굴 등을 소개해요. 무주머루와인동굴 전북 무주군 적상면에있는 머루와인동굴은 성인입장료가 2천원이고 미취학 아동은 무 료라서 저렴하게 놀수있는 곳이에요. 하절 기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입장이 가능합니다. 동굴안 온도가 15도 이하라서 입구에 들어 서면서 부터 시원함을 만끽할 수 있어요.아 이들은 추울수 있으니 긴팔 셔츠 하나는 꼭 챙겨가세요.(나중에 입던옷도 뺏어가요) LED로 화려하게 꾸며놓은 포토존에서 인생 샷을 남길수있고 와인돌굴로 들어가면 와인 과 치즈도 맛볼 수 있습니다. 체험존에서는 와인족욕도 가능합..

청년지원금 종류와 자격조건 1탄(청년구직활동지원금,청년수당,내일배움카드) [내부링크]

오늘은 이전에 포스팅한 청년우대적금통장 에 이어서 정부에서지원해주는 청년지원금 의 종류와 자격조건 1탄으로 청년구직활동 지원금,청년수당,내일배움카드에대해서 알 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은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 가구의 만18세~34세 청년중 졸업 혹은 중퇴후 2년이내인 미취업자면 누구나 지원해주는 제도입니다.(주 근로시간 20시 간 이하인 경우) 신청방법은 온라인청년센 터를 검색하셔서 인터넷으로신청하시면됩 니다. 지원혜택은 현금으로 전환되지 않는 클릭카 드로 지급되면 매월50만원씩 최대 6개월간 총300만원이 지원되며, 혜택지원중 취업시 지급이 중단되나 취업후 3개월 근속시 취업 성공금이라고해서 별도로 50만원을 줍니다. 청년수당은 위에서 설명한 청년구직활동지 원금과 비슷한 제도이나 특정..

2030대 청년 이자높은 적금통장 종류와 신청자격은(청년희망키움통장,청년우대형청약통장 등) [내부링크]

최근들어 청년들을 위한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우대 적금 통장들이 많이 생겼는데요.빨리 돈 모아서 집사고 결혼해서 가정을 이루라는 뜻 이겠죠. 오늘은 2030대청년들에게 좀더 많은 이자를 주는, 꼭 청년들이 만들어야하는 청년 적금통 장의 종류와 신청자격에 대해서 알아봐요. Ⅰ청년희망키움통장 청년희망키움통장은 만 15세에서 33세까지 월 근로소득이 33만원이상인 청년이면 누구 나 만들수 있는 적금통장이에요. 3년간 정해 진 금액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매월40만원씩 추가로 지원해서 총1,440만원을 더 받을 수 있고 생애 1회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Ⅱ청년우대형청약통장 만19세에서 34세까지 연소득 3,000만원 이 하의 무주택청년들이 가입가능하며 처음 1년 은 2.5%, 2년째는 3%, 이후 10년만기까지 는 3..

강원도여행 아이와 가볼만한 옛마을 여행지(아바이마을,고성왕곡마을) [내부링크]

강원도는 계절과 상관없이 가족이나 연인과 여행가지 좋은 곳이에요.도심지에서는 맛보 기 어려운 각종 산해진미와 현지특산물등이 많아 볼만한곳만큼 맛집도 많은곳이 강원도 에요. 오늘은 옛마을의 정취를느끼며 여행하기 좋 은 강원도에서 속초아바이마을과 고성 왕곡 마을을 소개해요. 속초 아바이마을은 아바이순대로 유명한 마 을이에요.북쪽에서 내려온 실향민들이 집을 짓고 정착한게 지금의 아바이마을이라고 합 니다. 아바이마을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갯배를 타 고 들어가야되는데 예전에는 성인 200원이 었는데 지금은 편도500원이네요.거리는 얼 마 되지않지만 아이들이 정말재미있어해요. (도로로 가도되지만 빙~돌아야되요.속초시 장맞은편 다리밑에 주차하고 갯배타고 넘어 가시는게 추억도되고 가까운거리에요.) 아바이마을하면 아바이순..

콜드체인 관련주 주가 상승률 순위 비교. [내부링크]

코로나백신 공급과 콜드체인 화이자 코로나백신 접종을 시작으로 전세계적으로 백신접종이 시작되려고 하는 시점인데요. 미국FDA 긴급사용승인 신청 또한 빠르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모더나나 화이자 코로나백신 같은 mRNA를 기반으로한 백신은 -70도의 극저온에서 보관과 운송이 필요하기 때문에 저온유통 시스템 구축이 필수입니다. 이로 인해 저온유통 콜드체인 관련주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극격하게 상승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콜드체인 관련주의 지난 1년간 주가상승률 순위와 동종업종과의 PER차이, 주가 흐름, 매출과 영업이익 증감현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드체인 관련주 주가 상승률 콜드체인 관련주 주가 상승률 순위입니다. 지난 1년간 주가 상승률 1위는 407%나 급등한 대한과학입니다. 극저온 ..

시중은행 정기예금 이율높은곳 금리비교(국민은행,기업은행,농협 등) [내부링크]

정기예금 이율높은곳 금리비교 전세계적인 저금리 정책으로 은행들의 금리가 나날이 낮아지고 있는데요. 예전에는 연말쯤 특판상품이라도 많이 나와서 쏠쏠히 이자를 받는 재미가 있었는데, 최근에는 은행들의 현금 보유율이 올라가고 대출한도를 줄이면서 눈씻고 찾아봐도 특판예금을 볼 수가 없네요. 그래도 주식이나 부동산 등에 투자할게 아니라면 예금이 가장 안전하면서 쉬운 투자처라 이대로 포기할순 없죠. 그래서 오늘은 제1금융권 은행과 저축은행으로 분류해서 정기예금 이율 높은 곳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전금리 높은 기준순으로 금리비교한 리스트니 참고하세요. 제1금융권 정기예금 이율높은곳 국민은행, 기업은행,농협 등 제1금융권 은행들의 정기예금 금리비교 리스트입니다. 최초의 인터넷 전문 은행답게 케이뱅크가 1...

상속세 면제 한도액과 신고시 유의사항(배우자,자녀,가업 등) [내부링크]

상속세란. 상속세란 부모,배우자, 친족 등의 사망으로 인해 그 재산이 가족이나 친족 등에게 무상으로 이전되는 경우에 상속인이 재산을 받게 되면서 부과되게 되는 세금을 말합니다. 상속세가 없는 나라도 많은데요. 스웨덴, 포루투칼 , 후주, 멕시코, 뉴질랜드 등은 상속세가 없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OECD국가 중에서도 가장 높은 세율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어찌되었든 법적으로 세금이 있는 만큼 오늘은 유형별 상속세 면제 한도액, 신청기간과 신청방법, 그리고 신청시 유의사항과 잘못 신고했을 때 받을 수 있는 가산세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 보도록 할게요. 상속세 많이 내는 것도 억울한데 잘 못신고하거나 누락 등을 하게 되면 가산세가 붙으니 특히 유의하셔야 합니다. 상속세 신고기간과 제출서류 피상속인이 ..

탄소배출권 관련주 주가 상승률 대장주는. [내부링크]

탄소중립 선언과 탄소배출권 전세계적인 탄소저감 및 친환경재생에너지 사업흐름 속에 조바이든의 탄소제로 정책에 이어 2050년까지 화석연료 사용 등 국내에서 배출하는 온실가스를 줄이는 사업을 진행하겠다는 탄소중립선언이 발표되었는데요. 탄소배출이 아니라도 경제적으로나 사회적으로 국민들이 고통받는 이시기에 특히나 화석연료에 대한 의존률이 높은 산업 구조를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 현실과는 조금 어긋나는 이런 발표를 우선적으로 해야할 필요가 있었나 하는 의구심은 들지만 그래도 주식시장에서는 이런 발표가 호재로 작용하기 때문에 관심을 가져에 겠죠. 오늘은 탄소배출권 관련주의 지난 1년간 주가 상승률 순위별 대장주와 매출과 영업이익의 상승세가 뚜렷한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탄소배출권관련주 주가상승률 탄..

주사기 관련주 코로나백신 접종시작에 주가 상승세. [내부링크]

영국, 미국코로나 백신 접종 시작 최근 영국이 세계 최초로 일반인 코로나백신 접종을 시작하면서 전세계적인 코로나백신에 대한 관심은 광풍에 가까운데요. 미국 보건부장관이 성탄절 전까지 코로나 백신 접종을 시작하겠다고 발표해 감염 예방효과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얼마나 항체가 생길지, 또 부작용은 없을지 등 효과에 대한 궁금증과 함께 코로나백신 공급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여기서 또하나 백신을 접종하기 위해 꼭 필요한 주사기 공급에 대한 우려가 발생하면서 주사기 관련주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백신 접종을 위한 필수품인 주사기 관련주에 대한 주가, 매출, 영업이익의 최근 1년간의 현황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할게요. 코로나 백신 주사기 필요수량 세계 부유..

노령연금 수급자격(재산기준,신청방법과 서류 정리) [내부링크]

노령연금과 기초연금 차이점 노령연금은 보건복지부에서 운영하는 기초연금과 달리 국민연금에서 지급되는 가장 대표적인 노후생할 안정 자금입니다. 기초연금은 65세 이상 노인중에 정부에서 정한 기준액보다 소득이 적은 분들에게 지급되는 복지정책성 연금이며 노령연금은 가입기간이 10년 이상이면 누구나 만 65세부터 수령이 가능한 연금 제도입니다. 물론 조기수령도 가능한데요. 단 먼저 청구한 만큼 금액이 줄어드는 단점이 있지요. 하지만 그만큼 받는 기간이 늘어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유리한 분들도 있습니다. 현재 노령 연금을 가장 오래 받으신 분은 28년 동안 받으셨다죠. 노령연금 수급자격 노령연금 수급자격은 가입기간이 10년이상이면서 나이가 충족될 경우 누구나 수급이 가능합니다. 1952년 이전 출생자는 만..

배출가스 등급제 조회하고 폐차보상금 받는 방법(전문폐차장 검색 추가) [내부링크]

폐차보상금 신청 조건 폐차보상금이란 누후 자동차가 배출하는 매연을 줄여 시민의 건강을 지키고 대기환경도 개선하기 위해서 연식이 오래된 경유자동차를 조기 폐차시 보조금을 주는 제도입니다. 신청 조건으로는 정상적으로 운행이 되는 경유차중에서 배출가스 5등급이면서 대기관리권역에 등록된지 6개월 이상이된 차량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차주의 차량 소유기간이 6개월이상이어야 하며 정부나 자치단체의 지원을 받아 배출가스저감장치를 부착한 이력이 없는 차여야합니다. 폐차보상금은 총300만원이며 보상금을 받기위한 내차의 배출가스 등급제 조회하는 방법과 신청서류와 절차 그리고 지정폐차장 검색하는 방법까지 하나하나 설명해 나가겠습니다. 대기관리권역은 주요 시는 전부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배출가스 등급제 조회 방법 ..

음압병실 관련주 코로나 확진자 급증에 관심 [내부링크]

코로나 확진자와 음압병실 부족 연일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방역당국의 사회적거리구리 조치 이외에도 각 시도에서 별도의 규정을 추가해 방역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확진자수의 증가량이 수용 시설을 능가하는 수준이라 병실 확보도 쉽지 않은게 현실정입니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음압병실과 음압구급차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코로나 사태에 음압병실이 필요한 이유와 음압병실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음압병실이란. 음압병실이란 말그대로 압력이 음의수로 가는 병실을 말하는데요. 공기의 흐름이 대기압에서 저기압쪽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감염병 발병시 필수적인 방역시설입니다. 태풍을 생각하면 쉬운데요. 태풍은 대표적인 저기압 현상으로 주변의 공기를 강하..

아이큐 테스트 무료 사이트 특징(idrlabs,아이큐테스트so) [내부링크]

무료 아이큐 테스트 사이트 내가 똑똑한지 아닌지 알아보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 아이큐 테스트 인데요. 아이큐 테스트 사이트는 검색해보면 굉장히 많고 또 테스트 까지는 진행 되는데 막상 결과를 확인하려고 하면 이것 저것 등록하라고 하고 사람 귀찮게 하는데요. 오늘은 가입할 필요 없이 쉽게 테스트와 결과를 확일할 수 있는 무료 사이트인 아이큐테스트so와 idrlabs의 문제유형과 특징을 알려드릴게요. 두 사이트의 경우 출제 유형과 결과 방식이 완전히 달라서 미리 알아 두시면 유용해요. 아이큐테스트so 특징 검색 사이트에서 무료아이큐테스트로 검색하면 쉽게 찾을수 있는 아이큐테스트so는 IQ테스트, EQ테스트, 정신연력테스트 등 다양한 테스트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MBTI성격유형무료검사는 현재..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및 병원조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무료건강검진과 검사항목 국가에서 무료로 실시하는 일반건강검진은 만 20세 이상 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 모두 받을 수 있으며 2년 마다 대상자가 됩니다.(단 비사무직은 매년 실시) 직장가입자의 경우는 주로 사업장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실 필요가 없지만 지역가입자와 피부양자는 검진표가 주소지로 오기 때문에 검진표를 분실하기 쉬운데요. 검진표 분실시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검사항목은 기본 진찰 및 상담, 체중, 시력, 혈압, 혈당, 방사선촬영, 구강검진, 요단백, AST, ALT 등이 있으며 암검진은 암종류에 따라 나이와 검사 주기가 다릅니다. 암검진은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시 내가 받을 검사항목에 나옵니다.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건강검진 대장자 조회 방법은 간단한데요. 먼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이용가능한 업종과 시간.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기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는 전염병이 지역으로 급속하게 전파되어 전국적으로 확산이 개시될때 발령이 됩니다. 상세 조건으로는 1.5단계 조치 후에도 확산이 잡히지 않고 전국적으로 확산이될 조짐이 관찰되고 있으며 유행지역에서 1.5단계 조치 1주 경과 후 확진자수가 2배 이상 지속 되거나, 2전국 확진자 수가 300명 초과 상황에서 1주 이상 지속되면 2단계로 격상되게 됩니다. 오늘은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에 이용가능한 시설과 이용시간, 생활방역 지침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거리두기 1.5단계와 차이점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와 1.5단계와의 큰 차이점은 집합금지 업종과 100인 이상 집합 금지 입니다. 1.5단계에서는 유흥시설의 경우 춤추기 및 좌석간 이동은 금지되나 ..

새마을금고 예금금리 비교(서울,부산,인천,대구,대전 등) [내부링크]

지역별 새마을금고 예금금리 침체된 경기를 부양하기 위해 기준금리를 내리면서 시중 은행의 금리가 제로금리에 가까워 졌습니다. 그래도 신협,수협,새마을금고 등 상호금융의 예금금리는 조금 낳은 수준인데요. 이러 상호금융 예금금리의 경우 지역별, 저축금고별로 금리가 조금씩 차이가 나기 때문에 미리 사는 지역의 기본 금리를 알아 보시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새마을금고의 지역별 본점 기준 6개월 12개월 예금금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같은지역 내에서는 금리가 비슷하기 때문에 본점기준만 알아두셔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새마을금고 예금자보호 시중 은행들은 예금자보호법에의해 이자 보함 5천만원까지 보호가 되는데요. 지역농협, 축협, 수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 같은 상호금융은 예금자보호법 비적용 금융기관..

청년과 중장년 취업률 가장 높은 지역(평균 급여 순위 참고) [내부링크]

지역별 취업률과 평균임금 순위 턱없이 높아진 취업의 문과 실업률로 인해 청년,중장년 모두 어려운 시기인데요. 조금만 잘 찾아보면 의외로 취업이 잘되는 지역이 더러 있어 오늘은 지역별 취업률과 정규직 비정규직비율, 평균임금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고용부 기준 청년은 만 19세~ 34세 이며 중년은 만 35세~49세, 중년은 만 50세~64세 입니다. 추가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취업성공패키지, 청년구직활동지원금에 관한 내용도 아래쪽에 있으니 함께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지역별 청년,중장년 취업률 지역별 청년과 중장년 취업률 순위 리스트입니다. 청년 기준 인천, 대전, 충북이 가장 높은 고용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전북은 29% 밖에 안되네요. 중장년 기준으로는 제주가..

신규상장주 4분기 주가 상승률 순위. [내부링크]

신규상장 공모주 청약 열풍 올해들어 SK바이오팜, 카카오게임즈 등 신규상장기업 공모주청약으로 대박이난 종목들이 많다보니 신규상장주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은데요. 이런 관심이 공무주 청약 열풍을 불러오고 있는 실정입니다.(공모주 청약방법과 우대조건이 궁금하시면 맨 아래에 있는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신규상장주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주가 상승률도 좋아야 할텐데요. 오늘은 9월 이후 4분기 신규상장주 주가 상승률 순위와 아쉽지만 상장폐지된 종목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4분기 신규상장 종목 경향 9월 이후로 27개의 기업들이 상장에 등록되었는데요. 교촌에프앤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등 4종목을 제외하고는 모두 코스닥시장 상장기업입니다. 신규종목들의 경우 의료바이오, 반도체, 에너지저장..

미국증시 전망을 위한 참고지표들(10년물국채금리,실업률,산업생산지수 등) [내부링크]

미국증시 종류와 특징 미국의 대표적인 주식지수로는 다우존스지수, 나스닥종합, S&P500이 있는데요. 각 지수마다 중점적으로 반영하는 산업의 종류와 지수들이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다우존스지수는 미국의 30개 대표종목의 주가를 산술평균하여 미국 증권시장의 흐름을 알려주는 대표적인 주가지수인데요. 우리나라 코스피200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나스닥은 미국의 장외주식시장으로 주로 자본이 부족한 벤처기업들이 많이 등록되어 있으며 투자위험이 있는 만큼 대박나는 기업도 많은 시장입니다. S&P500지수은 미국의 대표적인 보통주500종목을 그룹을 나누고 이를 종합하여 발표하는 미국의 대표적인 주가지수입니다. 미국증시 전망 참고지표 미국증시를 전망하기 위해서 다양한 지표와 보고서들이 참고 되고 있는..

2021년 최저임금과 월급이 가장 높은 지역은. [내부링크]

최저임금과 결정과정 최저임금은 국가사 노사간의 임금결정과정에 개입함과 동시에 임금의 최저수준을 정하여 일정 수준 이상을 지급하도록 법으로 강제한 제도입니다. 매년 7월 정도에 심의의결을 진행하고 8월5일까지 최저임금액을 결정하게 됩니다. 결정 진행 방식은 3월31일까자 교용노동부장관이 다음 연도 최저임금 심의 요청을 하고 최저임금위원회에서는 요청받은 날부터 90일 이내에 의결을 완료한 후 정노사합의 등을 통해 최종결정에 이르면 8월에 고시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오늘은 2009년부터 2021년까지 최저임금과 인상률변화량에 따른 실업률의 증감, 마지막으로 지역별,업종별 평균월급이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균월급은 2019년 기준입니다. 2021년 최저임금과 인상액 2021년 최저임금은 2020년..

모더나 코로나백신 효과에 관련주 관심 급증. [내부링크]

모더나 코로나백신 효과 발표 최근 화이자에 이어 모더나의 코로나백신의 감염예방율이 94.5%에 달한다고 발표함에 따라 모더나 관련주 및 수혜주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거기에 유럽연합(EU)이 모더나와 1억6천회분의 백신을 계약함에 따라 백신이 본격적으로 생산에 들어가면 어마어마한 이익을 얻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화이자와 모더나 모두 올해안에 FDA긴급사용승인을 받을 것으로 확실시 되는 가운데 모더나 백신의 경우 화이자와 동일하게 mRNA를 기반으로 개발된 -70도의 극저온 보관과 운송이 필요하며 이에 따라 콜드체인 산업이 수혜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모더나 코로나백신 계약국가 모더나의 경우 각국과 일찌감치 코로나백신 공급관련 계약을 체결했는데요. 미국의 경우 트럼프 대통령 시기 1억회분..

지난 30년간 이산화탄소 배출량변화와 탄소배출권 시세 흐름. [내부링크]

30년간 이산화탄소 배출량 증가 1990년 부터 지난 30년간 우리나라 온실가스와 이산화탄소 배출량 변화량 그래프 입니다. IMF경제위기를 맞은 1998년을 제외하고는 거의 35도 각도로 상승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렇게 탄소배출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함과 동시에 전세계적인 환경규제로 인해 탄소배출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다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10년만에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줄었다고 합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건 바로 10년만이라는 겁니다. 산업별 이산화탄소 배출량 비중 우리나라 산업별 이산화탄소 배출량 비중입니다. 30년간 지속적으로 증가추세를 보이는 가운데 사업공정, 폐기물 농업등다른 분야에서의 증가폭은 그리 크지 않지만 에너지산업에서의 이산화탄소 배출량..

나혼자산다 1인가구 600만시대 수혜주 정리. [내부링크]

1인가구수 600만명 돌파 1인가구수가 600만명을 돌파하면서 전체인구의 11%를 넘어가고 있는데요. 위 그래프를 보면 아시겠지만 2천년 초반만 하더라도 200만명 수준이었던 1인가구는 밀레니엄을 맞으면서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요. 10년후면 7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1인가구를 중심으로한 산업이 급격하게 발달하고 있는데요. 1인가구는 전통적 개념의 가족집단과 소비성향이 확연하게 차이가 나기 때문에 그에 따른 수혜주들의 실적 또한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20대의 증가율이 크기 때문에 20대를 겨냥한 마케팅 또한 활발한 실정입니다. 1인가구 소비성향 나혼자산다라는 방송을 보면 혼술, 혼밥, 편의점, 여행, 빌라생활 등 그들만의 독특한 생활방식을 잘 볼수 ..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및 교육과목과 자비부담액 확인 방법. [내부링크]

내일배움카드 취업교육지원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이 없어진 지금 첫 직장에서 평생동안 종사하는 경우는 공무원이나 교사 등 일부 직군을 제외하고는 거의 없는데요. 평생직장을 다니셨더라도 은퇴 이후 새로운 직업에 종사하는 경우도 많아 직업교육훈련에 대한 필요가 커지고 있는데요. 이렇게 급격하게 변화하는 노동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들에게 직업능력향상훈련을 받을 기회와 훈련비를 지원하는 제도가 내일배움카드입니다. 내일배움카드는 현재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명칭이 변경되면서 재직자와 구직자 모두 신청이 가능하며 지원금액도 늘어나는등 혜택이 좋아졌습니다.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및 방법 내일배움카드는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하시거나 아니면 HRD-NET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수 있는데요. 예전에는 구직자만 지원되었으나..

코로나백신 FDA승인 신청에 화이자 관련주 관심급증. [내부링크]

화이자 코로나백신 FDA신청 세계 최초로 화이자가 코로나백신 관련 FDA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하면서 화이자 관련주 및 수혜주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다음달 중순 백신승인 자문위원회가 열리고 검 토후 긴급사용승인을 받게 되면 연내 2천5백만명이 접종할 수 있는 분량을 생산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긴급사용승인이 나면 의료종사자, 고령자, 필수업종 종사자 등의 순서로 접종이 이루어 질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높은 가격과 초저온 보관등 단점도 있어 특히 유통과 보관에 어려움이 있어 이 때문에 초저온 유통 관련 종목들이 수혜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화이자 코로나백신 장단점 최근 화이자가 코로나 백신의 효과가 95%로 상향 발표했는데요. 특히 고령자에게 효과가 큰점이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코로..

임대사업자 등록 장단점 및 신청시 제출서류. [내부링크]

임대사업자란. 임대사업자란 1채 이상의 민간임대주택을 취득하여 임대사업을 할 목적으로 등록한 사업자를 의미하는데요. 이때 주택은 공공주택이 아닌 민간주택이어야 합니다. 임대주택은 유형에 따라 민간건설임대주택과 민간매입임대주택으로 나뉘며 임대의무기간은 10년인데요. 임대사업자로 등록되면 취등록세 및 양도소득세 등에서 혜택을 받게 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단점도 있습니다. 임대사업자 등록 필요서류 임대사업자로 등록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서류가 필요한데요. 주택건설자가 아닌 일반인이 주택을 매입해서 사업자로 등록하는 경우 임대사업자등록신청서, 주민등록초본, 매매계약서 사본(분양계약서 사본) 등이 필요합니다. 만약 개인이 아닌 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사항증명서가 별도로 필요하며 주택을 건설해서 등록할 경우 주..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검색 및 10%할인받는 방법. [내부링크]

온누리상품권이란. 온누리상품권은 지역경제와 전통시장을 살리기위해 정부에서 발행한 교환증서 성격의 유가증권으로 권면금액의 60%이상 구매할 경우 잔액을 현금으로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지역상권과 전통시장을 살리기위해 발행한 상품권인 만큼 주로 지역 가맹점과 시장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사용 활성화를 위해 구매시 할인을 해줍니다. 또한 여말정산 소득공제시 소득공제율 40%까지 적용됩니다. 그럼 오늘은 온누리상품군의 판매처, 10%할인, 사용처를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온누리상품권은 크게 지류상품권과 모바일상품권이 있는데요. 지류상품권은 주로 농협이나 수협, 우체국 등 은행에서 주로 판매합니다. 시장에 가면 보통 입구쪽에 협동조합이나 우체국이 하나씩은 있기 ..

공시지가 조회 방법과 실거래가와 비교하기. [내부링크]

공시지가 90%까지 현실화 최근 정부에서 주택가격 안정화를 위해 부동산 공시지가를 실거래가의 90%까지 올리겠다고 발표하면서 이를 두고 부동산 대책이 아니라 세금을 많이 걷기위한 정책이라는 의견이 많은데요. 이는 부동산에 매겨지는 세금은 취득록세와 양도세를 제외하고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입니다. 세금을 매기는데 기준이 되는 공시지가가 올라가면 그만큼 내야될 세금이 올라가기 때문인데요. 특히 현재 69% 정도의 아파트 공시지가율이 90%로 올라가게 되면 고가 주택일 수록 세금 부담이 크게 커져 심한 반발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공시지가 현실화 계획 공시지가 현실화 연도별 계획입니다. 공동주택(아파트, 연립, 다세대주택)과 단독주택, 토지의 공시지가 반영율이 다른데요. 특히 토지의 경우 현제는 ..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자격 및 사용처는. [내부링크]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이란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은 서울시청년수당과 함께 대표적인 청년지원제도인데요. 삶의질 향상과 건강 수준향상 등 청년의 사회적 기본권 보장을 지원하기위해 만 24세가 되는 청년에게 연100만원을 지급해 주는 경기도형 기본소득제도입니다. 이렇게 유용한 제도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자격조건을 만족해야 하는데요. 경기도에 거주하는 모든 청년이 대상이 되는건 아닙니다. 거주기간 조건을 만족해야 하죠. 참고로 서울시청년수당은 이제 폐지되죠. 신청자격과 지원내용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은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24세 청년에게만 지원되며 신청자격을 갖추기 위해서는 최근 3년간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두고 거주했거나, 아니면 총합산 거주기간이 10년 이상이어야 합니다. 지원내용은 만24세가..

뉴딜정책 발표후 수소차 관련주 주가 상승률 순위. [내부링크]

뉴딜정책과 수소차 사업 수혜 수소차 관련주는 문정부 초기부터 향후 우리나라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관심을 정부의 지원을 받으면서 많은 관심을 받은 종목인데요. 지난 7월중순 정부의 뉴딜정책이 발표되면서 그린뉴딜 산업의 친환경에너지, 친환경운송수단 산업 집중개발의 수혜주로 분류되어 풍력발전, 태양광과 함께 대표적인 친환경산업으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뉴딜정책 발표이후 시간이 꽤지난 현재 시점에서 수소차 관련주의 종목별 주가 상승률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소차와 관련된 연료전치, 차량부품, 충전소, 수소에너지 관련 종목들을 전부 모아서 주가상승률순으로 정리했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주가 상승률 수소차 관련주 주가 상승률 순위입니다. 뉴딜정책이 발표된 7월15일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누적 주가 상..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과 혜택(중위소득 기준표) [내부링크]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최근 정부의 재난지원금이나 생계비지원 등으로 인해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과 중위소득 기준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는데요. 기초생활수급 대상자가 되기 위해서는 직접 신청을 해야하기 때문에 자격요건을 아셔야 합니다. 기초생활수급 지원 대상이 되기 위해서는 소득 인정액이 중위소득 50% 이하여야 하며 소득인정액에 따라 지원하는 혜택이 다릅니다. 소득 인정액에는 보유 재산도 포함이 되는데요. 보유재산 중 대도시 6,900만원, 중소도시 4,200만원, 농처촌 3,500만원을 공제후 주거용 재산(1.04%), 일반재산(4.17%), 금융재산(6.26%)를 월소득으로 환산해 소득인정액으로 봅니다. 근로,사업 소득과 보유 재산에 따른 월소득 인정액의 합산 금액이 중위소득 기준 이하여야 신청이 ..

조류 인플루엔자 발생 소식에 조류독감 관련주 관심. [내부링크]

조류 인플루엔자 발생과 방역 최근 국내 및 일본 등에서 조류 인플루엔자가 발생하면서 조류독감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데요. 조류독감은 야생 조류에 의해 닭,오리,칠면조 등에 감염되는 급성 바이러스 전염병 입니다. 조류독감(AI)가 발생하게 되면 지역 통제 및 방역사업이 실시 되는데요. 얼마전 일본 카가와현에서는 닭 33만 마리를 살처분 하기도 했습니다. 그럼 오늘은 조류독감 관련주와 반대급부로 혜택을 받는 수혜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류독감 관련주 조류독감 관련주로는 주로 동물백신, 의약품 종목과 농축산 방영사업 업체를 들 수 있습니다. 녹십자는 국내 최초 조류독감 백신을 개발진행했으며 조류독감 대표주로 분류되며 코로나백신 관련주로도 관심을 많이 받고 있는 종목입니다. 동물..

코스닥 배당 주식 순위(영업이익 증가율 기준) [내부링크]

코스닥 배당 공시와 배당금 일정 지난 코스피200 배당 주식 순위에 이어 오늘은 코스닥 배당주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피200 배당주 관련해서는 맨 아래에 있는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12월은 역시 배당주의 계절인데요. 배당금을 받기 위해서는 배당기준일에 해당 종목을 보유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이죠. 기업의 따라 배당 공시와 기준일이 다르기는 하지만 일반적으로 1년에 한번 배당하는 기업들은 12월에 배당 공시를 하고 12월말을 배당기준일을 잡죠. 그리고 배당금 지급일은 기준일 부터 약 3개월 정도 후 입니다. 코스닥 배당 주식 순위 코스닥 종목중 전기 기준 배당수익률 3% 이상, 영업이익 증가율이 높은 순위로 정리한 리스트 입니다. 아직 배당공시가 뜨지 않은 상태이기..

폐업 자영업자 지원사업 종류(폐업점포재도전장려금,점포철거비지원,전직장려수당 등) [내부링크]

개인사업자 폐업률과 정부지원 소상공인 개인사업자 폐업률은 생각보다 굉장히 높은데요. 전국 평균이 11.4% 정도이며 서울 10.9%, 경기 11.5%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인천이 수도권에서 가장 폐업률이 높다고 하는데요. 5년 평균 폐업률이 12.2%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폐업률이 높다 보디 폐업가게의 중고 자재를 거래하는 가게도 많은 편입니다. 오늘은 어쩔수 없이 폐업으로 몰리는 소상공인 개인사업자들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책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은 코로나 재확산으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 조치 강화로 인해 8월 16일 이후에 폐업한 소상공인에게 장려금 50만원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지원조건은 상시근로자 5명 미만의 소상공인..

코스피200 배당 주식 순위(영업이익 증가율 기준) [내부링크]

주식 배당 공시와 배당금 일정 12월이 다가오면 배당주들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는데요. 이유는 배당금을 받기 위해서는 해당 종목 주식을 배당기준일에 보유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기업에 따라 분기별로 배당금을 지급하는 경우도 있지만 보통은 12월에 배당 공시를 하고 12월 마지막 거래일이 배당기준일로 잡는 경우가 많은데요. 배당금 지급은 기준일로 부터 약 3개월 정도 이후로 보시면 됩니다. 코스피200 배당 주식 순위 코스피200 종목중 전기 기준 배당수익률 3% 이상, 영업이익 증가율이 가장 높은 순위로 정리한 리스트입니다. 아직은 배당공시가 뜨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전기 기준으로 수익률을 적용한 것이구요. 아무래도 영업이익 증가율이 높은 종목이 배당이 많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영업이익 증가..

적금 이율 높은 은행(신한은행,국민은행,웰컴저축은행 등) [내부링크]

적금 이율 높은 은행 금리비교 제로금리 시대에 적금이율 높은 은행 찾기가 참 어려운데요. 그나마 최근 유동자금이 주식과 부동산으로 대거 유입되면서 은행들의 자금 확보를 위한 움직임이 조금씩 보이기 시작합니다. 예대율 때문인데요. 예금과 대출의 비율을 금융위에서 관리를 하기 때문에 보유 자금을 높이기 위해 금리를 조금씩 올리는 분위기 입니다. 오늘은 제1금융권과 저축은행의 적금금리 비교 테이블 공유드리니 참고하세요. 1금융권 적금 금리비교 제1금융권 적금금리 비교 리스트입니다. 거의 1%에서 왔다갔다 하는데요. 신한은행의 신한 마이홈 적금이 1.2%로 가장 높은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국민은행, 수협, 하나은행 등이 1.1% 상품이 있습니다. KDB산업은행과 NH농협은 0.95%로..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 참고 테이블(주택가격과 연령별) [내부링크]

주택연금 신청자격 주택연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부부중 한명이 만 55세 이상되어며, 부부기준 주택 합산가격이 9억원 이하 여야 합니다. 9웍원을 초과 2주택자는 3년이내에 1주택을 팔팔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유하신 주택을 담보로 맡기시면 주택가격과 신청연령 그리고 연금방식(종신 혹인 기간제)에 따라 일정한 금액을 매월 수령하는 제도입니다. 재산은 있으시나 소득이 부족하신 노년층 분들에게 안정적인 수입을 제공해 주는 제도로 국민연금과 함께 노후 준비 자금으로 많이들 이용하시는데요. 주택연금은 중도해지가 가능해서 집값이 많이 오른 경우에는 보증금과 기존 수급액을 다시 반납하시면 해지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일반주택 주택연금 수령액 주택연금은 신청연령, 주택가격 그리고 수급 기간에..

취업성공패키지 신청방법과 자격(취업지원내용,지원금 등) [내부링크]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이란. 취업성공패키지 지원사업은 저소득 취업취약계층에 대하여 개인별 취업활동계획에 따라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훈련참여에 따른 수당 지급 및 취업에 성공시 취업성공수당을 지원 등 노동시장에 진입하기위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취업지원 사업입니다. 1단계에서는 집중상담 및 직업심리검사를 실시하고 2단계에서는 개인별 취업활동계획에 따라 다양한 직업훈련 및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3단계는 집중적인 취업알선을 진행하며 최종적으로 취업이 되었을 경우 취업성공수당도 지원합니다. 취업성공패키지 자격과 지원 취업성공패키지 신청자격은 조건에 따라 1유형, 2유형으로 나뉘며 나이는 만18세에서 69세 입니다. 취업성공패키지1은 중위소득 60%이하를 기준으로 하며 취업성공패키지2는 중위소..

존슨앤존슨 코로나백신 1월 상용화 소식에 관련주 관심. [내부링크]

코로나백신 임상3상 개발 현황 전세계적인 코로나19 확진자수 증가 추세속에서 미국은 일일 확진자수가 8만명을 돌파하고 있는데요. 유럽 또한 2차 팬데믹을 우려할 정도로 빠르게 늘고 있어 우려가 큽니다. 독일, 프랑스 등은 확진자수가 통제 불능이 되자 전국 봉쇄를 하는등 초강수를 두고 있는데요. 이미 임상3상이 거의 완료되가는 제약사 백신의의 물량은 50% 이상이 주요 국가와 계약이 완료되어 있다고 합니다. 현재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존슨앤존슨, 시노백에서 개발하고 있는 코로나백신이 임상3상 완료단계에 이르고 있으며 연내 시험완료 후 긴급사용승인을 거쳐 내년초에는 본격적으로 양산에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존슨앤존슨 코로나 백신 사용화 미국 제약회사 존슨앤존슨이 내년 1월 코로나백신 상..

테슬라 완전자율주행에 자율주행차 관련주 관심 [내부링크]

테슬라 완전자율주행 기술 공개 미국 전기자동차 업체 테슬라가 최근 완전자율주행 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이 기능을 써본 고객들의 이용 후기가 SNS에 많이 올라오고 있는데요. 대부분의 반응은 놀랍고, 목적지를 선택하는거 외에 할일이 없다는 등 긍정적인 후기가 많습니다. 이렇게 전기차와 인공지능,카메라기술 등 첨단 기술의 빠른 발전으로 먼 미래로만 생각되었던 일들이 우리삶의 일부가 되어가고 있는데요. 오늘은 테슬라 완전자율주행 기능 공개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자율주행차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피 자율주행차 관련주 현재 자율주행차 관련주의 시가총액 1위는 네이버로, 네이버의 자회사 네이버랩스가 자율주행 사업을 운영하고 있고 네이버의 많은 지원속에 빠른 기술 개발을 보이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1분기 주가 수익률 순위. [내부링크]

메타버스란. 최근 미국 로블록스가 뉴욕 증시에서 50% 넘게 폭등하며 메타버스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확대되고 있는데요. 메타버스란 가공을 의미하는 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뜻합니다. 예전에는 가상현실이라고 표현했는데 그 의미가 확대되면서 현실과 3차원 가상공간을 융합한 의미로 메타버스라고 표현하며 가상현실과 웹, 인터넷이 서로 융합한 형태로 이해하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거에요. 오늘은 메타버스 산업에 대한 시장의 주요 소식과 관련주의 지난 1분기 주가 수익률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버스관련 시장 주요 소식 메타버스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요. 로블록스의 경우 미국아이들의 놀이터로 불리며 16세 미만 아이의 55%가 로블록스에 ..

코스피 시가총액 순위와 종목정보(외국인비율,52주편차,업종 등) [내부링크]

코스피 시가총액 순위와 종목정보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항상 코스피 시가총액 순위에 대해 관심을 가지시는데요. 오늘은 코스피 시장 시가총액 200위까지 순위와 종목 기본 정보를 정리한 리스트 공유드리니 참고하세요. 리스트는 시총순위, 종목, 시가총액, 외국인 보유비율, 업종 그리고 52주 최고최저편차 순입니다. 순위권 중에 인버스와 레버리지는 기업이 아니라서 순위에서 제외시켰습니다. 코스피 시가총액 순위 100위까지 먼저 코스피 시가총액 100위까지 리스트입니다. 코스피 시총 1위는 482조 규모의 삼성전자입니다. 2위는 96조의 SK하이닉스네요. 그 뒤로 LG화학, NAVER, 삼성전자우 등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시총순위 10위권 내에 삼성전자, 삼성전자우,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

특수주사기 관련주 종목 정리 및 투자자별 거래 동향. [내부링크]

특수주사기 특징과 관련주 화이자 백신의 접종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백신 접종자를 늘릴 수 있는 최소잔여형주사기(LDS주사기)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요. 최소잔여형주사기는 주사 바늘에 잔여물을 적게 남겨 백신 사용량을 줄여주는 주사기입니다. 화이자 백신 1병 기준 일반주사기는 6명 LDS주사기로는 7명이 접종이 가능하다고 하죠. 최근 일본의 경우 이런 특수주사기를 구하지 못해 1200만명분의 백신이 접종하지 못하고 사라지질 위기에 처했다며 논란이 일고 있는데요. 그래서 급하게 한국에 특수주사기를 8천만개를 구입 요청한 상태라고 합니다. 이유는 LDS전문 생산기업이 한국기업이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특수주사기 관련주들을 정리해 보고 간단한 종목소개와 함께 투자자별 거래 동향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할..

삼성전자 주식시세 분기별 상승률과 주가 추세 분석. [내부링크]

반도체에 울고 웃는 삼성전자 삼성전자하면 떠오르는 제품으로는 생활가전, 스마트폰, 반도체인데요. 날로 경쟁이 치열해지는 스마트폰시장에 비해 반도체시장은 4차산업, 전기차, 언택트, 로봇, 서버 등의 수요 증가로 호실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오스틴공장 중단 장기화로 실적하락이 예상되는 등 반도체에 울고 웃는 모습이네요. 오늘은 삼성전자 주식시세를 분기별로 나누어서 상승률의 경향을 알아보고 최근 주가 추세와 투자자별 매수동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대기업의 경우 특정 주기로 신제품을 내놓거나 투자 발표를 하는 경향이 있어 분기별로 보면 도움이 됩니다. 삼성전자 5년간 분기별 주가 추세 삼성전자의 2016년부터 2020년까지 5년간 분기별 주가 상승률 비교한 리스트입니다. 분기별 주가의..

다자녀 대학등록금 지원 신청자격과 학자금 지원구간. [내부링크]

다양한 다자녀 혜택과 신청조건 인구감소율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이미 인구 자연감소가 시작되었는데요. 일부 지역에서는 지방 소멸지수가 급격하게 증가하여 대책 마련이 시급한 상태입니다. 일반적으로 다자녀 가구란 미혼인 자녀 3명 이상을 부양하는 가구를 말하며 육아지원금, 수업료, 교복, 출산축하금, 전기료 및 난방비 할인, 자동차취득세 면제, 대학등록금 지원 등 다양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다양한 다자녀 혜택 중에서 대학등록금 지원에 대해서 알아볼 건데요. 지원 조건과 월 소득인정액별 학자금 지원구간 그리고 구간별 최대 지원금액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다자녀 대학등록금 지원 금액 국가장학금 제도는 유형별로 대학등록금 지원금액에 차이가 있는데요. 일반 가구 기준 월 ..

전고체 배터리 대장주 주요 소식과 주가 상승률 비교. [내부링크]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와 대장주 전고체 배터리는 전기차 배터리 내부 전해질을 액체 대신 고체로 바꿔 저장 효율을 높인 배터리인데요. 전기차 시장의 성장과 함께 주행거리 이슈로 인해 그 수요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로는 LG화학, 삼성SDI, 포스코케미칼, 에코프로비엠, 일진머티리얼즈, 씨아이에스, 테이팩스, 에코프로비엠, 천보, 엘앤에프, 이수화학 등이 있으며 코스피와 코스닥시장 기준 시총이 가장 높은 대장주 4종목의 대한 주요 소식과 주가 상승률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전고체 배터리 대장주 주가 비교 코스피, 코스닥시장에서 시가총액순위가 가장 높은 전고체 배터리 대장주의 지난 3년간 주가 상승률 비교 리스트입니다. LG화학 99.8%, 삼성SDI 202%, 에코프로비엠 176%..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점수로 보는 나의 상태와 해소법. [내부링크]

나의 스트레스 점수는 어느 정도 빠르게 발전하면서 변화하는 현대 사회에서 마음의 여유를 갖지 못하는 현대인들에게 스트레스는 피할 수 없는 숙명과도 같은데요. 적당한 스트레스는 오히려 일을 성취하는 데 도움을 주기도 하지만 모르고 방치했다가는 큰 병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오늘은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문항을 통해 나의 스트레스 점수를 알아보고 점수별 나의 상태와 스트레스를 해소하기위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스트레스 자가진단 테스트 문항 스트레스를 진단하기 위한 25가지 문항입니다. 각 문항당 나의 상태와 같다고 하면 1점, 아니다라고 생각되면 0점을 주신 후 전체 점수를 합산한 값이 나의 스트레스 점수입니다. 문제 유형은 나의 성향과 최근 바뀐 생활 패턴들을 물어보는게 많은데요. ..

포스코 주식시세 분기별 상승률과 주가 추세 분석. [내부링크]

포스코 전기차와 풍력발전 관련주 세계적인 철강기업인 포스코는 최근 전기차, 풍력발전, 수소 관련주로 분류되며 시장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전기차 분야에서는 계열사인 포스코강판이 전기차 배터리팩 커버인 ALCOSTA를 개발했고 풍력발전 분야에서는 세계 최대 규모로 조성 중인 해상풍력발전단지 혼시프로젝트에 철강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대차와 수소사업 협력MOU를 체결하고 있어 수소관련주로도 기대를 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포스코 주식시세 관련 분기별 주가 상승률과 경향을 알아보고 최근 주가 추세와 투자자별 매수동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포스코 5년간 분기별 주가 추세 포스코 2016년부터 2020년까지 5년간 분기별 주가 상승률을 비교한 리스트입니다. 분기별로 주가의 흐름을 보았을 ..

3월 공모주 청약일정 정리한 자료에요. [내부링크]

3월 신규상장 공모주 주요 분야 매월 신규상장 종목의 공모주 청약일정을 확인하다 보면 최근 주식 시장의 관심분야를 파악하는데 유용한데요. 3월 공모주 청약 14개 종목중 의료,제약,바이오 관련 업체가 5종목이며 기업인수목적기업SPAC도 4종목이나 되는 등 최근 바이오 관련 분야와 스팩에 대한 시장의 관심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을 3월 공모주 청약일정관련 업체별 일자와 업종 그리고 주간사와 종목코드 등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한 자료 공유드리니 참고하세요. 3월 공모주 청약일정 3월 공모주 청약일정 정리한 리스트입니다. 3월 상반기에는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싸이버원, 네오이뮨텍, 바이오다인, 에스케이바이오사이언스 등 바이오제약 관련 종목들이 많이 청약을 진행합니다. 10일 이후 중반기에는 라이프시..

드론 관련주 1년간 평균 주가 수익률과 주요 소식. [내부링크]

빠르게 자리잡고 있는 드론 산업 전 세계적으로 드론이 빠르게 미래 산업분야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즐거운 레저부터 화물운송, 심지어 이동 수단으로까지 응용분야가 확산되면서 드론 관련주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드론을 이용한 운송 및 택배서비스 분야가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데요. 최근 국토부에서 드론을 이용한 화물배송용 드론 사업등록증을 발급해 이슈가 되고 있죠. 오늘은 드론 관련주의 1년간 평균 주가 수익률과 상승률 순위 그리고 드론분야의 주요 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드론 관련 주요 소식들 최근 국토부에서는 부두에서 인근한 선박까지 드론을 이용해 물품을 나르는 화물배송용 드론에 대해 사업등록증을 발급했는데요. 이를 기점으로 앞으로 드론을 이용한 운송과 택배서비스 산업이 빠르게 ..

나이를 먹었다고 느껴지는 순간 15가지. [내부링크]

나이가 들었다고 느껴지는 순간 평생 청춘인 줄 알고 정신없이 일해서 돈 많이 벌면 행복할 줄 알았는데 실상은 그렇지만도 않더라구요. 요즘은 5시나 6시에 퇴근하는 기업들이 많지만 예전만 해도 새벽 1시까지 야근에 토요일 특근은 기본이어서 공부하고 바로 취업해서 일하다가 결혼하고 하다 보니 어느덧 나도 모르게 나이를 먹었는데요. 오늘은 내가 나이를 먹었구나라고 생각되는 순간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저의 개인적인 경험이구요. 혹시 더 좋은 생각들이 있으면 글 남겨주세요. 1. 다른 직장을 찾아도 갈 곳이 없을 때 젊었을 때는 개발업무를 많이 하다 보니 다른 기업에서 스카우트 제의도 오고 그런 좋은 시절이 있었는데요. 이제는 40이 넘어 다른 곳에 가고 싶어도 찾는 곳이 없네요. 아직은 젊은 것 같..

썸초기에 호감을 높여주는 데이트 장소 유형 5곳. [내부링크]

썸과 연애의 데이트 장소 차이. 아직 사귀는 건 아닌데 느낌이 좋아 서로 알아가는 만남을 최신 용어로 썸타다라고 하는데요. 썸남썸녀는 아직까지 애인은 아니고 또 서로 어색함이 있기 때문에 데이트 장소도 좀더 신경을 써야합니다. 상대방이 좋아하는 장소나 취미 등을 알고 있으면 가장 좋겠지만 아직 썸 초기에는 그런 정보가 없기 때문에 호감을 높일만한 장소를 선택하는게 중요한데요. 오늘은 썸 초기에 시간별로 데이트하기 좋은 장소 유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장소 유형만 알려드리는 겁니다. 장소 선정은 두 분이 만나기 좋은 인근 지역에서 유형별로 선택하시면 되겠죠. 썸 초기에는 신나는 장소로. 썸탈때 중요건 호감, 매력, 즐거움 등 다양한 요소가 있겠지만 '다시 만나고 싶다.'라는 마음이 들게 하는..

남자가 마음에드는 여성에게 먼저 연락 못하는 5가지 이유. [내부링크]

남자가 먼저 연락 못 하는 이유. 요즘은 연애에 대해서 많이들 개방적이라 관심이 있으면 여자가 먼저 연락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그래도 사회 통념상 남자가 먼저 연락하는게 매너이기도 하고 향후 관계 발전에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 하지만 마음에 있어도 쉽게 먼저 연락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차일까 봐 인데요. 이런 남자들의 태도를 경험, 태도, 인기, 관계, 이해득실의 5가지 관점에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너무 아프게 차인 경험. 누구나 첫 연애경험이 있는데요. 이때 중요한 게 연락이나 고백을 통해 잘되었을 때는 문제없지만 잘못되었을 때 어떤 경험을 했냐가 정말 큽니다. 특히 확신과 용기를 가지고 고백을 했다가 대차게 차였을 때의 아픈 기억과 혹시나 상대방이 내가 고백해서 찼다고 소문이라도 낸 경..

2월 3주차 증시 주요일정과 이슈들 정리. [내부링크]

2월 3주차 증시 주요 일정 정리 금주 증시 주요 일정과 공모주 청약일정 정리한 리스트입니다. 이번 주 증시 주요 일정으로는 대원제약과 푸른기술의 무상증자결의건과 씨엔플러스의 피케이풍력 회사합병건, 제이웨이의 마스크 회사분할건 정도가 있네요. 금주 공모주 청약종목으로는 소프트웨어 개발 업종에 종사하는 씨이랩, 특수목적용기계 업종인 유일에너테크, 오로스테크놀로지, 인터넷 포털 전문 기업인 뷰노가 있습니다. 일정과 주간사는 위 리스트를 참고하세요. 지난주 신고가 기록한 종목 2월 2주차 신고가를 기록한 종목 120개 리스트입니다. 주가 상승의 신호로는 저점 돌파, 골든크로스, 거래량 폭등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신고가 돌파 또한 주가 상승의 좋은 신호중 하나입니다. 투자하시는데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

고속도로 교통상황 CCTV로 실시간 보여주는 사이트별 장점 정리. [내부링크]

고속도로 교통상황 CCTV 주말이나 명절에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막혀서 꼼짝도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요즘은 내비게이션이 실시간으로 빠른 길을 잘 안내해 주지만 그래도 CCTV로 실시간으로 보는 것보다는 정보가 조금 느릴 수 있죠. 오늘은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CCTV로 실시간 보여주는 국토교통부 교통상황, 카카오맵, ROADPLUS의 사이트별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국토교통부 교통상황 CCTV 국토교통부 주요지점 교통상황에서 CCTV를 통해 실시간으로 고속도로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CCTV를 통한 실시간 도로상황 외에도 사건 사고 등 돌발상황에 대한 소식도 바로바로 확인하실 수 있어요. 특히 ITS국가교통정보센터의 우회도로 기능이 편리한데요. 교통이 원할한 지역은 녹색, 혼잡한 ..

가상화폐(비트코인) 관련주 1년간 평균 주가 수익률 분석. [내부링크]

가상화폐 관심과 관련주 상승 최근 비트코인으로 대표되는 가상화폐의 가격이 급격하게 상승하고 있는데요. 페이팔과 테슬라의 비트코인 결제 시스템 도입 계획으로 앞으로 더욱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은 가상화폐와 비트코인 관련주 들의 지난 1년간 주가 상승률 순위와 전체 평균 수익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가상화폐(비트코인) 주요 이슈 먼저 가상화폐 시장에 불을 붙인 이슈는 페이팔의 가상화폐 도입 뉴스였는데요. 전세계 3억 4천만명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페이팔이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을 이용한 거래 라이센스를 받으면서 가상화폐 시장에 대한 관심이 다시 시작되었죠. 여기에 최근 테슬라가 15억달러치의 비트코인을 매입한데 이어 비트코인으로 자사 전기차를 판매할 수 있도록 결제 ..

삼성SDI 5년간 분기별 주가 상승률 비교. [내부링크]

삼성SDI 주가 경향 분석 삼성에스디아이는 2차전지 대장주로 많은 관심을 받고있는 종목 중 하나인데요. 최근 친환경발전사업의 영향으로 ESS배터리도 함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모든 종목의 주가는 웨이브 곡선을 그리며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데요. 오늘은 삼성SDI의 지난 5년간 분기별 시가와 종가를 기준으로 주가 상승률을 비교분석한 자료 공유드려요. 삼성SDI 5년간 분기별 상승률 삼성에스디아이 2016년부터 2020년까지 5년간 분기별 주가 상승률 비교한 리스트입니다. 가격은 분기 월초의 시작가와 종가 기준입니다. 분기별 평균으로 보면 1분기는 1.7%, 2분기는 19.8%, 3분기는 7.0%, 4분기는 9.9% 상승했습니다. 특히 2분기는 5년간 한번도 마이너를 기록하지 않았네요. 삼성SDI의..

풍력발전 관련주 1년간 평균 주가 수익률 분석. [내부링크]

그린뉴딜정책과 풍력발전 산업 정부가 신안지역에 48조 규모의 해상풍력 투자 산업을 발표하면서 풍력발전 관련주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크게 상승하고 있는데요. 친환경에너지 사업은 세계적인 관심과 투자와 함께 정부의 그린뉴딜정책의 수혜를 받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태양광과 풍력발전이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48조가 투자되는 해상풍력산업과 풍력발전 관련주의 지난 1년간 평균 주가 수익률과 상승률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신안 48조 규모 풍력단지 투자 정부가 신안에 세계 최대 풍력단지 조성 사업에 48조를 투자하기로 협약했는데요. 이번 해상풍력 사업에는 한국전력, SK E&S, 한화건설, 두산중공업, 씨에스윈드, 삼강엠앤티 등의 해상풍력 제조업체와 지역 주민이 참가할 예정이라..

자동차부품 관련주 시총상위 1년간 평균 주가 수익률 분석. [내부링크]

친환경자동차와 자동차부품주 전세계적으로 친환경에너지를 이용한 엔진과 자동차 개발산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전기차, 수소차가 대표적인 산업분야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인해 2차전지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오늘은 전기차, 수소차, 2차전지에 이어 자동차부품 관련주중 시가총액순위 상위 종목 66개의 1년간 평균 수익률과 상승률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자동차부품주는 종목이 너무 많아서 이번에는 시총순위 상위 종목으로 진행하고 다음 시간에는 하위종목만 따로 정리해 볼게요. 주가 상승률 상위 평균 수익률 자동차부품 관련주 주가 상승률 상위 종목 리스트입니다. 자동차 엔진의 온도, 진동, 압력 등을 측정하기 위한 센서류 산업을 영위하는 인지컨트롤스가 387%나 급상승하며 종목 상승률 1..

행복감을 느끼는 쉬운 방법들. [내부링크]

행복해지고 싶은 인간의 욕망 행복해지고 싶은건 인간이면 누구나 원하는 기본 욕망일 텐데요. 끝없는 경쟁과 스트레스 그리고 각종 의무로 인해 행복보다는 우울감과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행복감을 느끼는 쉬운 방법 5가지를 알아봐요. 사람에 따라서는 정말 쉬운 방법도 있고 너무 어려운 방법도 있을거에요. 행복감을 주는 음식들 행복감을 느끼는 가장 쉬운 방법은 행복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세로토닌과 도파민을 높여주는 음식을 먹는 건데요. 구하기 어려운 음식이 아니라 초콜릿, 달걀, 바나나, 연어 등 집 주변에서 쉽게 구하거나 냉장고에 하나씩은 있을 법한 음식들이에요. 우울할땐 이런 음식을 먹으면 쉽게 행복감을 느낄 수 있죠. 물론 평소 자기가 좋아하는 음식을 배달시켜 먹는 것도..

수소차 관련주 1년간 평균 주가 수익률 분석. [내부링크]

수소경제와 수소차 관련주 전세계적인 친환경 수소경제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으로 수혜를 받는 수소차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아직 전기차에 비해 시장 규모면이나 기술 발전 속도 등에서는 조금 부족한 면이 있지만 그래도 정부에서 밀어주는 만큼 수소차 연료전지, 부품, 충전소 등의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두는 건 중요하겠죠. 오늘은 정책의 수혜를 받아 많이 올랐을 거라고 예상되는 수소차 관련주 66개의 종목별 수익률 순위와 전체 평균 주가 수익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주가 상승률 상위 평균 수익률 수소차 관련주의 주가 상승률 리스트입니다. 개별 상승률 순위에서는 친환경에너지 실비제조와 수소연료전지 시스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두산퓨얼셀이 지난 1년간 무려 698%나 급등..

스트레스 푸는 나만의 쉬운 방법 6가지. [내부링크]

현대인과 스트레스는 동반자 현대인에게 스트레스는 동반자와 같은 관계인데요. 너무나 빠른 기술발전과 정보량 그에 따른 무한 경쟁으로 인해 우리의 뇌는 혹사만 당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과도한 업무량과 밉상 상상의 잔소리는 없던 스트레스도 생기게하는데요. 오늘은 저만의 스트레스를 푸는 6가지 쉬운 방법에 대해서 공유할게요. 저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서 최대한 아무생각이 없는 상태를 만들거나 멍때리기 몸혹사하기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나만의 칵테일 만들어 보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취미생활 만큼 좋은게 없는데요. 그것도 억지로 하면 오히력 더 부담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평소 술을 즐기는 저는 스트레스 받을때 칵테일 만들기를 합니다. 보드카를 기반으로 이것 저것 눈에 보이는걸 섞어보고 조금씩 시음하다보면..

우리동네 출산축하금 얼마나 주는지 지역별로 알아볼게요. [내부링크]

지역별 우리동네 출산축하금 본격적으로 인구수가 감소하기 시작하면서 각 지자체별로 출산을 장려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출산장려금으로 불리던 출산축하금은 물론이거니와 자녀가 태어나면 주택자금 이자를 면제해주거나 원금을 삭감해 주는 등 다양한 정책들로 출산율을 높이기 위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창원은 셋째를 낳으면 1억까지 전액 탕감해 주고 제천시도 셋째까지 낳으면 5천만원 정도를 지원해 준다고 하네요. 오늘은 우리동네 출산축하금에 대해서 주요 지역별로 어느정도 주는지 한번 알아볼게요. 출산율 하락과 인구 감소 우리나라 출산율은 2013년부터 상승하다 2015년에 1.24를 찍은후 2016년부터 빠르게 하락하고 있는데요. 특히 2018년 부터 0점대로 낮아지며 하락률이 더욱 가속..

불면증 해결하려면 좋은 음식과 운동,생활습관이 중요해요. [내부링크]

불면증의 원인과 영향 최근 들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현대인 질환중 하나가 불면증인데요. 불면증에 시달리다 보면 만성피로와 학습능력저하는 물론 우울증, 비만, 치매유발물질의 생성이 촉진되고 불면증과 함께 심혈관질환을 겪고 있는 경우 사망 위험도가 8배 이상 올라간다고 합니다. 이렇게 일상과 건강에 치명적인 불면증의 원인은 다양한데요. 스트레스, 우울증, 불규칙적인 수면패턴, 잠자리 주변의 온도, 소음, 커피콜라와 같은 지속적인 카페인 섭취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신체적으로 통증이 수반된 질병이 있는 경우에도 불면증이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불면증 해결하기위한 방법 불면증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심리적 안정과 함께 수면을 방해하는 나쁜 습관을 버리고 수면에 좋은 음식과 운동 그리고 규칙적인 ..

2021년 기초생활수급자 부양의무자 폐지로 자격요건 완화. [내부링크]

기초생활보장 부양의무자 폐지 기초생활보장제도는 생활이 어려운 분들에게 필요한 급여를 지원하여 최저생활을 보장하도록 하는 도인데요. 자격요건으로는 가구소득인정액이 급여별 선정기준을 충족함과 동시에 부양의무자가 없어야 했는데요. 2021년부터 기초생활수급자 부양의무자 기준이 폐지되어 수급 자격요건이 완화되었습니다. 수급요건을 만족한 가구 기준 노인 또는 한부모가 포함된 경우만 적용됩니다. 단 세전 연1억 이상의 고소득자나 9억 이상의 재산이 부양의무자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가구수별 급여 선정기준 2021년 가구별 급여 선정기준입니다. 이때 소득인정액은 월소득과 함께 보유하고 있는 재산의 소득환산액을 합산한 금액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월소득 뿐만아니라 재산도 고려해야하는데요. ..

모바일게임 관련주 지난 1년간 평균주가 상승률 정리. [내부링크]

언택트와 모바일게임 발전 식당, 체육관, 문화체험 등 문화생화 및 놀이를 즐길만한 업종들의 영업이 제한되고 또한 함께 모일는 것 또한 어렵게 되면서 언택트 관련 산업의 발전과 함께 모바일게임 산업이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데요. 이전부터 게임의 중독성을 우려하여 게임에 대해 부정적이었던 WHO 조차도 모임과 외출을 자제하고 게임을 권장하면서 더욱 가속화 되고 있습니다.특히 국민 대부분이 스마트폰을 보유하면서 모바일게임은 더욱 유망하지요. 오늘은 모바일게임 관련주의 지난 1년간 주가 상승률 순위와 모바일게임 관련주 시가총액 40위까지 평균 주가상승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주가 상승률 상위 평균 상승률 모바일게임 관련주중 주가 상승률이 가장 높은 상위 10개 종목의 평균 주가 상승률은 103%로..

여자가 남자한테 관심있을때 하는 행동 10가지. [내부링크]

여자가 남자한테 관심있을때 호감가는 여성이 나타났을때 대범한 남자의 경우 바로 직접적으로 고백을 하거나 만남을 요청하지만 대부분의 연린이 남자들은 나한테 관심이 있는지, 혹시 고백했다가 차이면 어떻게 하지 등 너무나 많은 고민으로 용기를 내지 못하고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연애 초보인 남자들이 조금이나나 자신감을 갖을 수 있도록 여자가 남자한테 관심있을때 하는 10가지 행동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최소한 이런 행동을 한다면 나한테 호감은 있다는거죠. 자주 웃고 장난을 많이친다. 여성의 경우 호감가는 남자에게 자주 웃는 경향을 보인다고 합니다. 물론 친한사이라 그럴수도 있지만 만남 초기에 나를 보고 자주 웃는다면 일단 호감은 있다는거죠. 호감이 있는 상태에서 남자가 유머감각이 있다면..

태양광 관련주 1년간 평균 주가 수익률 정리. [내부링크]

그린뉴딜정책과 태양광관련주 전세계적인 재생에너지 관련 사업 투자와 더불어 국내에서도 한국판 뉴딜정책의 일환으로 그린뉴딜 정책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커지고 있는데요. 특히 태양광에너지 관련 사업은 지난 몇년간 꾸준하게 정부지원 사업으로 육성되고 있어 관련 종목도 많고 수익률도 좋습니다. 앞으로 본격적으로 활성화가 된다면 태양광 뿐만 아니라 관련사업 또한 많은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오늘은 태양광 관련주들의 지난 1년간 주가 수익률 순위와 관련주 시가총액순위 50위까지 평균 수익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주가 상승률 상위 평균 수익률 태양광 관련주 중 주가 상승률이 가장 높은 상위 13개 종목의 평균 주가 수익률은 124.7%로 매우 높은데요. 태양광 제품생산 및 태양광발전, ESS..

남자들이 좋아하는 여자의 행동 10가지. [내부링크]

남자들이 좋아하는 여자의 행동 남자들은 연애쪽으로는 조금 단순하고 자신에게 호감을 배푸는 여성에게 쉽게 관심을 가지는 경향이 있는데요. 특히 자신이 좋아하는 특정 행동을하는 여성에게 쉽게 빠지며 사랑스러움을 느끼기 쉽다고 합니다. 쉽사빠라는 말이 이럴때 딱 어울리죠. 오늘은 남자들이 좋아하는 여성의 행동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연애를 하려면 이성에 대해서 많이 아는게 좋겠죠. 웃는얼굴과 리액션 남성이 가장 좋아하는 여자의 행동은 바로 자신을 보며 웃는 얼굴인데요. 특히 별로 재미없는 이야기에도 웃어주고 거기에 더해 리액션까지 해주는걸 가장 선호한다고 합니다. 남성의 경우 자신의 이야기에 웃어주고 반응해주는걸 관심의 신호로 느끼며 그게 과하면 자신이 인기가 많은걸로 착각한다고 하네요...

우울증 증상과 극복방법 정리(음식,운동,취미활동) [내부링크]

현대인과 우울증 치열한 경쟁과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현상 그리고 적어진 야외활동으로 인해 우울증을 겪고있는 현대인들이 빠르게 늘고 있는데요. 정부에서도 국민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정신건강복지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안심버스를 늘리는 등 제도를 개선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우울증 증상과 우울증에 좋은 음식 그리고 운동과 취미활동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대표적인 우울증 증상 우울증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불면증, 무기력한 느낌, TV를 시청하거나 도서하는데 집중이 안되는 증상, 자기자신이 실패자로 느껴지는 경향 등이 있는데요. 이와 함께 식욕이 떨어지고 피곤함을 많이 느끼면서 체중 또한 빠르게 빠지는 문제를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갑상선에 문제가 있어도 비슷한 증상을 보이지요. 본인이 우울증 초기라..

반도체장비 관련주 1년간 평균 주가 수익률 정리. [내부링크]

반도체 수요증가와 장비관련주 4차산업혁명, 언택트 비대면, 서버, 전기자동차, IT 등 전세계적인 반도체 수요 증가로 인해 대형 반도체기업들의 매출이 증가하는 가운데 반도체 장비 업체들 수혜를 받고 있는데요. 특히나 기존 내연기관 위주로 설계되던 선박, 자동차에 이어 드론까지 대부분의 운송수단이 전자기관으로 바뀌면서 더욱 수요가 늘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반도체 생산에 꼭 필요한 반도체장비 관련주들의 주가 수익률 순위와 관련주 시가총액순위 60위까지 평균 주가 수익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주가 상승률 상위 평균 수익률 반도체장비 관련주중 주가 상승률이 가장 높은 상위 15개 종목의 평균 주가 수익률은147%로 매우 높은데요. 반도체검사장비 생산 업체인 티에스이가 309%로 가장 ..

애인에게 가장 서운한 순간 베스트5. [내부링크]

애인에게 서운한 순간 베스트5 연애를 하다보면 애인에게 섭섭한 순간들이 생각보다 많이 발생하는데요. 친구일때는 그러려니 하던일도 애인이 되면 무척 상심하게 되고 상대방이 나를 사랑하지 않는가 의심도 하게 됩니다. 오늘은 연인이 섭섭한 순간 베스트5를 알아보고 그 외에 다양한 섭섭한 상황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해요. 연애도 알아야 잘합니다. 5위 친구한테만 먼저 답장할때 5위는 나한테는 바쁘다며 답장 늦게하면서 나랑 만나서는 친구한테 빨리 답할때라는데요. 보통 연애 초기에는 이런 현상이 없다가 익숙해지기 시작하면 답장을 소홀히 하기 시작하지요. 애인이 기다리기 전에 빨리빨리 답장주도록 합시다. 잡아논 물고기라고 방심하면 도망가요. 4위 가족에게 소개 안시켜줄때 이건 좀 오래된 연인 사이에서 있을 ..

눈길 빙판길 미끄럼 사고 예방하는 방법. [내부링크]

눈길 빙판길 미끄럼 사고 예방 겨울이 되면 하늘에서 아름다운 눈이내려 잠시 가족과 함께 눈길도 걷고 눈사람도 만들면서 추억을 만들 수 있는데요. 기쁨도 잠시 밤사이 기온이 내려가 길이 얼어 붙어 빙판길이 되며 미끄럼 사고가 발생할 수 있어 매우 위험한데요. 자동차도 위험하지만 사람도 빙판길을 걷거나 내리막길을 걷을때 조금만 방심해도 넘어져 손목, 무릎, 발목 등을 크게 다칠 수 있어 조심해야 합니다. 이번 시간은 눈길, 빙판길 미끄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걸음걸이와 장비 등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미끄러운길 걷는 자세와 신발 눈길, 빙판길 등 미끄러운 길을 걸을때는 몸의 중심이 높으면 갑자기 중심을 잃었을때 대처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몸을 조금 숙이고 손은 앞으로 빼놓은 상태에서 무릎을 조금만 ..

2020년 신규상장 종목 주가 상승률 순위 정리 [내부링크]

신규상장 종목 인기 급상승 주식시장이 날로 뜨거워지면서 개인투자자들의 투자금액도 급증하고 있는데요. 특히 SK바이오팜, 카카오게임즈,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등 굴직굴직한 신규상장 종목 공모주 청약으로 수익을 많이 내면서 공모주 청약에 대한 관심도 높아만 지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우선주 종목도 급등하는 경향을 보이는데요. 오늘은 2020년 신규상장종목들의 공모가 대비 주가 상승률 순위를 정리한 리스트 공유드리니 참고하세요. 주가가 가장 많이 오른 종목 2020년 신규상장 종목중 공모가 대비 주가가 가장 많이 오른 20위까지 정리한 리스트 입니다. 20위까지 모두 100%이상 높은 주가 상승률을 기록했고 특히 명신산업과 박셀바이오는 600% 정도로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한국파마와 포인트 모바일도 300..

남편과 아내가 가장 많이하는 거짓말 1위는. [내부링크]

부부가 가장 많이 하는 거짓말 결혼생활을 하다보면 부부간에 어쩔수 없이 거짓말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굉장히 심각한 거짓말이라면 문제가 되겠지만 애교로 봐줄만한 가벼운 거짓말 정도는 알면서도 서로 모르는척 해주는 것도 서로를 배려해 주는 방법입니다. 오늘은 부부간에 남편이 아내에게, 아내가 남편에게 가장 많이 하는 거짓말 베스트4를 순위별로 알아보도록 할게요. 남편이 아내에게 하는 거짓말 남편이 아내에게 가장 많이하는 거짓말 4위는 '이거 맛있다'인데요. 아내가 해준 음식이 때로는 입에 안맞을 수도 있지만 만들어준 정성을 생각해서 맛있다고 해야겠죠. 또한 생존을 위해서도 맛있다고 해야지 잘못하면 밥도 못먹을 수도 있죠. 3위는 '주말에 놀러가자'인데요. 연애할때나 신혼초에는 주말이면 바리바..

등산할때 필요한 것과 주의할 점(등산화,등산스틱,무릎관절 등) [내부링크]

등산할때 필요한것 주의할점 요즘은 실내에서 운동하기도 어렵고 또 야외로 나가도 가족들과 함께 놀만한 곳도 찾기가 힘든데요. 그래서 최근 자주하는게 등산입니다. 뒷동산에 가볍게 옷을 입고 산책하듯이 돌고오면 가족들이랑 대화도 많이하고 건강도 좋아지는 것 같아 좋은데요. 이렇게 하기 편한 등산도 최소한의 필요한 것을 갖추고 조심해야 다치지 않지 조금만 방심하면 무릎이나 발목등이 다치는 등 주의가 필요한데요. 오늘은 등산할때 꼭 필요한 물품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미끄럼 방지 등산화 제가 이것 때문에 등산에 대해서 조사를 하기 시작했는데요. 아무생각 없이 집에서 신던 운동화를 신고 가다가 미끄러져 발목을 살짝 삐었는데 생각보다 통증이 오래가 몇일 한의원에 침을 맞으러 다녔습니다. 사실 등산할..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자격과 신청방법(만24세까지) [내부링크]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제도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제도란 경기도내에 거주하면서 대중이용 빈도가 높은 청소년들을 위해 교통비를 지원해주는 제도인데요. 거주기간에 상관없이 신청일 기준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합니다. 나이가 어려 직접 신청이 어려운 경우 부모님등이 대리로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경기도에 거주하시면서 자녀가 있으신 분들은 꼭 참고하세요. 지원범위는 경기도버스 이용실적과 30분이내 서울버스, 인천버스, 전철로 환승한 실적도 모두 지원해 줍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신청자격 신청자격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3세 부터 23세 청소년으로, 만24세라도 12월31일 이전까지는 신청이 가능합니다. 청소년 본인 혹은 부모나 세대주 모두 신청이 가능가능..

기침 가래 빨리 멈추는 방법들 정리(음식,지압,예방법) [내부링크]

기침하면 사람취급 못받는 시대 요즘 누가 기침이라도 하게되면 사람들이 이상하게 처다보고 근처에 사람이 없어지는 신기한 현상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정말 재채기만 해도 사람취급도 못받는 시대에 살고 있는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무작정 참으려해도 참아지지 않는게 기침과 가래라서 이로인해 고민인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기침과 가래를 빨리 멈추게 하는 방법들에 대해서 공유하려합니다. 음식, 운동, 지압, 예방법 등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기침 멈추는 음식과 먹는 방법 기침을 멈추는데 좋은 음식으로는 단호박, 결명자, 도라지 등이 있는데요. 차로 드시는 것도 좋고 특히 세가지를 환으로 만들어서 평소에 가지고 다니시다가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환을 만드는 방법은 익힌 단호박, 볶은 결명자..

가족과 함께하는 집콕 놀이 종류와 장단점(도미노,젠가,비디오게임 등) [내부링크]

가족과 함께하는 집콕 놀이 요즘 대부분의 시간을 집에서 보내야 하다보니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할만한 놀이를 찾고 있는데요. 집에 있으면 대화도 많이하고 게임도 할것 같지만 막상 각자 핸드폰만 처다보거나 TV드라마만 보고 대화는 거의 없는게 현실가정의 모습이죠. 이렇게 멀어져만 가는 가족관계를 되돌리고 아이들도 즐겁게 할 수 있는 집콕 놀이 종류와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봐요. 젠가 게임 대전 젠가는 고도의 집중력과 승부욕 그리고 떨지않는 손이 필요한데요. 나이가 들수록 손떨림이 심해지는 분들에게는 분리한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룰이 간단하고 남녀노소 모두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 집콕놀이로는 그만이죠. 단 대결구도로 가면 작은 움직임에도 가족간 싸움이 날 수 있는 민감한 게임입니다. 방해 공작..

남자들이 나한테 관심있는줄 착각하는 여자의 행동은. [내부링크]

여자의 행동에 착각하는 남자 남녀사이에 친구는 없다는 말이 있듯이 처음에는 친구로 있다가도 어떤 계기로 인해 연인이 되거나 짝사랑으로 끝나는 모습을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남자들은 단순한 면이 있어서 여성들의 자연스러운 행동에도 나한테 관심있다고 착각을 하게되고 이로 인해 거부감을 느끼거나 반대로 더욱 관심을 갖게됩니다. 오늘은 남자들이 나한테 관심있는줄 착각하게 만드는 여자들의 행동 5가지를 알아보고 마지막으로 저의 오래된 경험담도 풀어볼까 합니다. 남자가 착각하는 여자의 행동 첫번째 '어디 너같은 남자 없니?' 이건 정말 남자가 착각을 할 수 밖에 없는 표현인데요. 일반적으로 여사친이 하는 이 표현의 뜻은 너같이 좋은 사람인데 동시에 이성으로 느껴지는 남자 어디 없냐입니다. 여기서 너..

꿈의 신소재 그래핀 관련주 주가 상승률 순위 정리. [내부링크]

꿈의 신소재 그래핀 적용분야 꿈의 신소재로 불리며 미래 먹거리로 크게 관심을 받고 있는 그래핀은 육각형 모형을 결집된 탄소물인데요. 높은 전도성과 강도로 인해 이미 많은 산업 분야에서 적용하기 위해 연구에 연구를 더하고 있습니다. 그래핀의 전기, 화학, 강도, 열적인 특성으로 인해 많은 산업분야에 적용이 가능한데요. 반도체, 우주항공, 배터리, 코팅, 배터리 등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미래 산업 분야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핀 관련주 주가 상승률 그래핀 관련주 주가 상승률 순위별 정리 리스트 입니다. 올 3월 대폭락으로 인해 4월 이후 부터 연말까지 주가 상승률 기준으로 순위를 정리한 거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먕한 산업 분야인 만큼 관련주의 주가 상승률 또한 좋은데요. 오리엔트 ..

AI관련 대장주 주가상승률 정리. [내부링크]

한국판뉴딜과 AI인공지능 산업 스타워즈의 R2를 보면서 말은하지 못하지만 주인 말을 잘따르며 암호도 풀고 컴퓨터 해킹도하는 로봇의 모습을 보며 상상력이 기발하다, 저런게 나오겠냐고 웃어 넘긴 기억이 있는데요. 알파고를 통해 보여진 AI인공지능의 발전속도와 가능성은, 이후 산업 분야에도 엄청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또한 한국의 한국판 디지털 뉴딜은 물론 전세계적인 투자가 진행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애플의 아이폰에서 알수 있듯이 처음 시장에 나오기가 어렵지, 일단 나오고 돈이되면 엄청난 속도로 시장이 형성되고 발전되는게 최근 산업구조의 특징이지요. AI관련 대장주 주가 상승률 AI관련주의 시가총액 대장주들의 주가 상승률입니다. 규모에서 비교가 되지않는 엘지전자, 삼성전자와 같은 대기업은 제외한 시가..

2021 공시지가 현실화율 및 지역별 인상률 정리. [내부링크]

공시지가와 실거래가 차이 최근 공시지가 시세반영률이 현정부가 가장 낮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는데요. 공시지가는 1년에 한번 연초에 공지가되기 때문에 1년사이에 주택가격이 급등하게 되면 자연 스럽게 시세반영률이 낮아지게 됩니다. 공시지가란 양도세, 상속세, 종부세 등 토지관련 각종 세금의 과세기준을 정하기위해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평가한 표준지의 단위 면적당 가격입니다. 일반적으로 실거래가의 60% 정도를 반영하나 1년에 한번만 반영되다 보니 아파트 가격 등이 급등하면 실거래가와 더욱 큰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공시지가 90% 상향 계획 2030년까지 공시지가 현실화율을 90%까지 올리는 로드맵이 제시되었는데요. 15억 이상의 공동주택의 경우 2025년 부터 90%가 반영되며 15억 미만은 2027년,..

조류독감 관련주 주가상승률 정리. [내부링크]

조류독감 확산에 관련주 관심 아시아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조류독감은 중국, 일본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도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요. 이로인해 많은 닭, 오리농장 등이 큰피해를 받고 있는데요. 주식시장 또한 조류독감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조류독감 관련주와 수혜종목의 주가 상승률과 기업 실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다른 테마주와 달리 조류독감 관련주는 기업실적과 주가가 함께 가는 경향을 보입니다. 조류독감 관련주 산업분야 조류독감 관련 산업분야로는 동물백신과 의약품, 방역사업과 육계대체 상품으로 수혜를 받는 어육, 육우 관련산업이 있습니다. 동물백신과 의약품 종목으로는 녹십자, 이글벳, 대한뉴팜 등이 있으며 방역주로는 석회사업을 영위중인 태경비케이 파루, 어육..

2021 공무원 봉급표와 임용규모(일반직,경찰,소방,국가공무원수 등) [내부링크]

2021 공무원 봉급표와 인상률 우리나라의 경우 공무원 봉급인상률에 굉장히 민감한데요. 회사에서 일하다 보면 업무를 열심히 안하거나 일찍퇴근하는 직원 혹은 비교적 쉬운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에게 간혹 '니가 공무원이가'라는 표현을 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공무원의 봉급은 국민의 세금으로 충당되기 때문에 민간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노동강도가 낮은 공무원의 임금 인상률이 높은걸 받아들이지 못함과 동시에 나도 공무원이었으면 좋겠다는 바램이 심리적 갈등을 일으키는게 주요한 원인이지 않나 싶습니다. 최근 2021년도 공무원 봉급인상률이 0.9%선에서 결정될 것으로 정망된다는 보도가 나온바 있어 오늘은 2020년 기준 0.9% 상승률을 반영한 봉급표 공유 드립니다. 추가로 10년간 공무원 처우개선율..

코스피200 시가총액순위별 주가상승률 정리 [내부링크]

코스피200 종목 시가총액순위 주식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초보자부터 고수까지 코스피200 종목에 대해 항상 관심을 두시고 계시는데요. 한해가 마무리되는 시점인 만큼 1월 시초가 기준으로 지난 1년간 주가 상승률을 시가총액순위별로 정리한 리스트 공유드리니 참고하세요. 순서는 시가총액순위 기준이며 상승률이 100%가 넘어가는 종목은 빨간색, 마이너스 종목은 파란색으로 표시했으니 구분하기 편하실 거예요. 시총순위는 200위까지, 주가상승률은 100위까지 정리했습니다. 1위부터 50위 주가 상승률 코스피200 시가총액순위 50위 까지 주가상승률 정리한 리스트 입니다. 주가가 100%이상 상승한 종목으로는 엘지화학, 삼성SDI, 카카오, 한화솔루션, 포스코케미칼, 신풍제약 등이 있습니다. 2차전지, 태양광,..

국민연금 추납제도 제한 개정내용과 보험료 산정기준. [내부링크]

국민연금 추납제도란. 국민연금 추납제도란 군입대나 실직등으로 인해 납부예외기간이 존재하거나 무소득배우자 자격으로 적용제외 기간이 존재하는 가입자가 다시 국민연금에 가입하여 납부를 시작한후 그 동안 납부하지 못한 연금액을 해당하는 기간 혹은 일부를 일시에 납부하거나 최대 60회로 분할납부하는 제도를 말하는데요. 그동안 추납제도는 어느 정도 재산이 있는 부자들만이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 부자들의 재테크 수단이라는 비단을 받아 왔는데요. 이번 국민연금법 개정안을 통해 기간에 제한이 생겼습니다. 국민연금법 개정 내용 이번 국민연금법 개정 내용으로는 추납 가능 기간이 10년 미만으로 범위가 제한되며 사망일시금 수급대상에 노령연금자 및 장애연금 수급권자가 추가됩니다. 또한 신용카드 자동이체시 감액근거를 마련하..

골판지 관련주 실적과 주가상승률 순위. [내부링크]

골판지 대란에 박스 공급 차질 최근 골판지의 원료로 사용되는 폐지수입이 어려워진데다 모바일과 인터넷을 이용한 온라인 쇼핑이 급증하면서 택배용 박스 소비까지 급증하면서 포장용 박스를 만드는 골판지 대란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거기에 일부 골판지 제조사에 화재가 발생하면서 시장공급이 더욱 빡빡한 상황입니다. 골판지에 대한 시장의 수요급증과 공급부족이 발생하며 골판지 가격이 급등하면서 골판지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골판지 관련주들의 지난 1년간 주가 상승률과 ROE, 매출과 영업이익 등 실적 현황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골판지 관련주 주가상승률 순위 골판지 관련주의 지난 1년간 주가 상승률 순위와 시가총액, ROE(자기자본수익률) 리스트 입니다. 골판지 상자용 라이너원지를 생산하는..

본인부담 상한제 상한액기준과 사후환급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병원비 본인부담 상한제란. 본인부담 상한제란 과도한 의료비로 인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건강보험에 가입한 가입자가 낸 건강보험 본인부담금 총액이 본인부담상한액을 초과할시 초과액을 건강보험공단에서 부담하는 제도입니다. 적용방법은 크게 사전급여와 사후환급으로 구분되며 사전급여는 한요양기관의 건강보험 본인부담금 총액이 580만원을 초과시 초과금액을 요양기관이 환자에게 받지 않고 공단에 청구하는 것을 말하며, 사후환급은 환자 본인이 상한액을 초가하여 부담한 후 공단에 확인해 돌려받는 것을 말합니다. 본인부담 상한액 기준은 보험료 분위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기준이 되는 납입 보험료는 지역가입자와 직장가입자간 차이가 있습니다. 미지급 환급금 신청내역 조회 본인부담 상한액 기준 조회 및 미지급 환급금 신청내역..

원화강세 수혜주 환율하락후 주가상승률 순위. [내부링크]

원화강세 수혜주 주가와 실적 전세계적인 경기침체와 소비활동 위축으로 인해 각국에서는 기준금리를 내리고 통화량을 늘리는 등 경기부양책을 펼치고 있는데요. 이로인해 넘쳐나는 통화유동성 특히 달러의 통화량이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달러환율이 하락하며 원화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미국에서 대규모 경기부양 정책을 펼칠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앞으로 달러환율이 더욱 떨어질 확률이 높은 만큼 오늘은 원화 강세가 시작되는 5월말 이후 주가 상승률 순위와 기업 실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출입 기업과 환율의 관계 위 그래프를 보면 5월말을 기점으로 환율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어 원화 강세 현상이 두드러지는데요. 환율이 하락하게되면 수입업체나 해외여행, 항공, 운송업은 수혜를 받으며 반대..

코로나 백신 개발 완료 예상일정(노바백스,존슨앤존슨,시노백,시노팜 등) [내부링크]

전세계적 코로나 확산과 백신 전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연일 많은 수의 확진자와 사망자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최근 화이자, 모더나 등 제약회사의 코로나 백신이 개발완료 되고 긴급사용승인이 이루어지고 접종이 시작되면서 부작용에 대한 우려는 있지만 그래도 희망을 가지게 됩니다. 코로나백신이 전세계적인 관심인 만큼 화이자, 모더나 외에도 여러 제약회사들에 의해 개발진행중인데요. 오늘은 개발중인 다른 백신의 접종횟수, 면역효과, 보관온도 등의 특징과 완료 예상일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개발중인 코로나백신 종류 화이자, 모더나 외에 현재 개발중인 코로나 백신으로는 사용승인만 기다리고 있는 아스트라제네카, 세계최초로 러시아에서 사용승인을 받은 후 임상시험과 병행하고 있는 Gamaleya의 S..

수소차 관련주 대장주 주가상승률 순위. [내부링크]

친환경 자동차 개발 급성장 전세계적으로 기존 내연기관을 대체할 친환경 에너지 자동차산업 육성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테슬라로 대표되는 전기자동차와 현대차로 대표되는 수소전지자동차 등이 있습니다. 원래는 니콜라가 수소트럭으로 가장 앞서나가고 있었는데 요즘은 완전 미끄러졌죠. 오늘은 그린뉴딜 정책 수혜주인 수소차 관련주 시가총액순위 상위 대장주들의 지난 1년간 주가 상승률 순위와 ROA(순자산수익률)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소차 관련 산업 최근 정부에서 수소시티 조성계획을 발표하는 등 친환경수소에너지 관련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수소차 관련 산업으로는 기본적으로 수소차를 생산하는 자동차산업과 자동차부품산업, 수소에너지산업, 수소연료전지산업, 수소차충전소 등이..

공인인증서 폐지로 늘어난 민간인증서 종류와 장단점. [내부링크]

공인인증서 폐지와 민간인증서 지난 20여년간 보안을 책임지던 공인인증서가 20년 만에 폐지되면서 민간인증서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이름도 공인인증서에서 공동인증서로 바뀌었죠. 금융사 뿐만 아니라 IT기업까지 속속 자체 인증서를 출시하면서 혼란스러워하는 고객들도 늘고 있습니다. 민간인증서 종류로는 금융결제원에서 발급하는 금융인증서와 대부분의 은행에서 개발한 자체 인증서비스 그리고 카카오, 패스, 페이코, 토스 등 IT기업 인증서 등이 있는데요. 오늘은 각 인증서의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금융인증서 장단점 금융결제원에서 개발한 금융인증서는 인터넷뱅킹, 보험, 신용카드 거래 및 정부민원서비스까지 범용으로 이용이 가능한게 장점입니다. 이전 공인인증서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단 위 발급 절차..

주식공부- 주식 용어모음 정리(동시호가,공매도,PER,IPO 등) [내부링크]

초보용 주식 기본 용어모음 주식을 처음 시작하면 생전 처음보는 용어들로 인해 머리가 복잡해지는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옆에서 어떤 종목을 사서 돈을 벌었다더라, 동시호가 때 들어갔는데 상한가를 받았다는 등 뭔지는 모르겠는데 암튼 벌었다고는 하는것 같은데 여기에 끼지를 못해 답답할때가 한번쯤은 있었을 거에요. 오늘은 주식을 완전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 코스피지수부터 거래용어, PER같은 주요 지표와 유상증자, 감자 등 주식용어를 정리해서 공유드리니 참고하세요. 기본 시장의 개념과 매매용어 주식을 시작하면 가장 먼저 듣게되는 코스피, 코스닥, 코스피200, 지수, 동시호가, 시가와 종가, 상한가, 하한가 및 가슴아픈 손절까지 주식 용어를 정리한 리스트에요. 동시호가의 개념이 조금 어려울 수 있는데 ..

차상위계층 기준과 지원사업 혜택정리(생계,의료,주거,교육지원 등) [내부링크]

차상위계층 기준. 차상위계층이란 중위소득 50%이하의 저소득계층으로 고정재산 또는 부양이 가능한 가구원이 있어 기초생활수급대상자에 제외된 계층을 말하며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기초생활수급자 자격은 아래에 있는 이전포스팅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소득의 경우 근로소득과 금융,부동산 등의 재산을 월소득으로 환산한 금액을 기준으로 하며 기초생활수급자와 가장 큰 차이는 부양이 가능한 가족의 유무여하입니다. 신청방법은 관활 사회복지 담당 공무원에게 직접 신청하시면 됩니다. 아직까지는 온라인으로는 안되네요. 오늘은 차상위계층 조건인 중위소득50%이하의 소득 기준을 알아보고, 차상위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 혜택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할게요. 지원사업은 크게 생계, 의료, 교육, 주..

실업급여 금액과 수급기간 모의계산기로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실업급여 조건은. 실업급여는 고용보험에 가입된 근로자가 실직하여 재취업활동을 하는 기간에 소정의 급여를 지급하여 생계불안을 극복하고 생활의 안정을 도와주는 제도입니다. 실업급여조건은 실직이전 고용보험에 180일 이상 가입되어 있어야하며, 근로의 의사와 능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불가피한 상황에 의해 실직해야 하며 재취업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야 합니다.(매월 취업활동 이력 등록) 오늘은 실업급여 금액과 수급기간을 알아보기 위해 모의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실업급여 모의계산 이용하기 실업급여 모의계산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고용보험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야 되는데요. 모의계산기만을 이용할때는 로그인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상단의 고용보험제도 아래 개인혜택 중에서 실업급여안..

국민연금 수령나이와 지난 납부내역 동시에 확인하는 방법(개정내용 포함) [내부링크]

국민연금 수급자격 국민연금은 만18세 이상 60세 미만 국민이면 누구나 가입대상이 되고 가입후 최소 10년 이상 납부했을때 수령나이가 되면 월별로 연금을 수령하게 되는데요. 정부에서 수령나이를 자꾸 뒤로 미루다 보니 출생 연도에 따라 수령나이가 달라집니다. 1952년 이전 출생분들은 만60세 부터 수령이 가능하며 1969년생 부터는 만 65세 부터 국민연금 수령이 가능합니다. 단 기본 나이에서 5년먼저 조기수령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대신 수령 금액이 줄어듭니다.) 국민연금법 개정내용 이번에 국민연금법이 개정되었는데요. 이전 부터 부자들을 위한 제도로 불렸던 추납이 앞으로는 10년 미만으로 범위가 제한되었습니다. 또한 사망일시금 수급대상에 노령연금 및 장애연금 수급권자가 추가됩니다. 그외 연금보험..

공인인증서 폐지 수혜주 실적 및 주가 상승률. [내부링크]

공인인증서 폐지와 민간인증서 정부에서 도입한 공인인증서가 20년만에 폐지됨에 따라 앞으로 민간인증제도가 시행되는데요. 민간인증서 종류로는 PASS, PAYCO, toss, 카카오 그리고 은행별 자체 인증서비스 등 무수히 많은 인증서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공인인증서가 폐지됨으로 인해 수혜를 받게되는 민간인증서 및 보안 업체들의 지난 1년간 주가 상승률 순위와 동업업종PER과의 차이점, 매출과 영업이익 등 종목 실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 폐지 수혜주 주가 공인인증서 폐지 수혜주 주가 상승률입니다. 이미 카카오페이를 통해 전자서명 인증서 및 금융인증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카카오가 147%나 상승하며 주가 상승률 1위를 차지했는데요. 카카오의 경우 다른 영역에서의 수익이 크..

소개팅 첫만남 애프터 신청 타이밍과 멘트,거절하는 방법. [내부링크]

소개팅에서 애프터 신청하기. 아는 지인을 통해 소개팅을 하게 되면 첫만남이 매우 기대되고 떨리는데요. 처음 보자마자 바로 눈에서 불이 튀면서 좋은 관계를 맺게 되는 것만큼 좋은건 없지만 실상 그렇지는 않죠. 많이 만나보고 알아가는 과정에서 서로에게 호감이 생기고 연인으로 발전하고 하는데요. 오늘은 소개팅후 애프터 신청하는 타이밍과 멘트 그리고 거절하는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애프터 신청 10계명입니다. 미리 한번 정독하셔서 마음에 준비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죠. 애프터 신청 10계명. 1. 할까말까 너무 고민하고 연락하지 마라 그 정도면 그냥 하지않는 게 좋다. 너무 고민하다 거절당하면 충격이 2배다. 2. 애프터인지 모르게 자연스러운 상황에서 다음 약속을 잡는게 최고의..

기름값 비교사이트와 어플 3가지(전기,수소차 충전소 추가) [내부링크]

국내유가추이와 기름값 비교. 세계 경기가 회복세를 보이면서 1년 가까이 하락하던 국제유가가 급등하기 시작했는데요. 이로 인해 국내 기름값도 빠르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국제유가가 내릴땐 기존 재고때문에 못내린다면서 오를 땐 빠르게 반영된다는 느낌은 저만 그런건지 모르겠네요. 위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유가가 빠르게 상승하면서 한동안 외면 받던 기름값 비교사이트에 대한 관심이 상승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휘발유, LPG, 경유 등 대표적인 기름값 비교사이트와 어플 3개를 소개드리도록 할게요. 또 마지막엔 전기,수소차 충전소 위치와 충전요금표도 추가 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에요. 한국석유공사 오피넷. 기름값 비교를 위한 가장 대표적인 사이트죠. 한국석유공사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사실상 다른 어플이..

치매 초기증상 8가지와 자가진단 및 예방법. [내부링크]

치매 초기증상 8가지. 빠르게 고령화사회로 진행되면서 몇년 안에 치매 100만명 시대가 도래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노인성 치매 외에도 청년층에서도 치매가 증가하면서 사회적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치매의 대표적인 초기증상 8가지로는 최근의 일이나 대화 내용을 기억하기 어렵거나, 친한 친구의 이름이 생각나지 않고 물건을 둔 곳을 기억하기 어려워 자주 잃어버리는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또한 집 근처에서 방향이 생각나지 않거나 가스불이나 전기등을 껐는지 기억하기 어렵다면 치매 초기증상을 의심해 보시는게 좋죠. 오늘은 지역별 치매환자수와 유병률, 자가진단테스트와 치매 예방에 좋은 음식과 운동 취미활동에 대해서 알아보고 마지막으로는 지역별 치매안심센터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

분기별 기업 실적발표 일정 확인하는 3가지 방법과 기한은. [내부링크]

분기별 기업실적 발표 기한. 많은 분들이 주식투자를 위해 기업관련 다양한 호재와 정보를 얻으려 노력하는데요. 기업의 투자정보와 수주 등 주가에 반영되는 다양한 정보들이 있지만 역시 머니머니해도 기업 실적만큼 중요한건 없죠. 기업 분기별 실적발표 기한은 분기 마감일로 부터 45일 이내로 발표해야하며 1분기 실적은 5월 중순, 2분기는 8월 중순 전까지는 발표가 된다고 기억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분기별 기업 실적발표일을 확인하는 3가지 방법과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실적발표 외에도 예상잠정실적 발표일도 조회가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인베스팅닷컴 조회방법. 분기별 기업실적을 확인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투자자라면 한번씩은 들어봤을 인베스팅닷컴에서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사이..

사이코패스 테스트 혹시 나도(소시오패스,스트레스 포함) [내부링크]

사이코패스란. 요즘 뉴스를 보면 범죄자에게 사이코패스 테스트를 실시한다는 소식을 자주 접하실 수 있는데요. 사이코패스란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으면서 다른 사람의 권리를 철저하게 무시하는 반사회적 성격장애를 의미합니다. 여기서 소시오패스와 가장 큰 차이점은 사이코패스는 잘못에 대한 공감과 자각은 하나 자신의 이익을 위해 철저하게 무시한다는 점이죠. 의외로 내주의에 평범해 보이는 사람은 물론 자각을 못할뿐 나자신도 그런 성향을 가지고 있을 수 있죠. 오늘은 사이코패스 테스트를 하는 방법과 내가 정상적인 사람에 비해 어느정도 차이가 나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사이코패스 테스트 외에도 다양한 테스트가 있으니깐 함께 해보시면 유익할 거에요. 사이코패스 ..

공매도 과열종목 지정조건과 조회하는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공매도 과열종목이란. 일시적으로 중지되었던 공매도 거래가 14개월만에 재개되면서 공매도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요. 우려에 비해서는 시장의 충격이 크지는 않았지만 여전히 예의주시하고 있는 상황이죠. 공매도 과열종목이란 타인으로부터 주식을 빌려 매도하는 공매도 종목 중 3가지 특정 조건을 만족한 경우 다음 거래일에 공매도 거래를 금지해 시장을 안정시키는 제도입니다. 특히 외국인과 기관 투자자들이 공매도를 이용해 시세를 조종하는 것을 방지하기위한 보완책으로 2017년 부터 시행되고 있죠. 공매도 과열종목 지정조건. 공매도 과열종목에 지정되려면 3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데요. 먼저 당일 공매도 비중이 20% 이상이면서 전날 종가대비 5% 이상 하락해야합니다. 또한 공매도 비중이 직전 40거..

이상형 월드컵 사이트 4가지 정리(만들기 가능) [내부링크]

이상형 월드컵 사이트 5가지 나의 이상형은 어떤 타입일까 모두들 궁금해하는데요. 오늘은 아이돌, 연애인, 배우, 웹툰캐릭터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나의 이상형을 테스트할 수 있는 사이트 4가지를 알려드릴게요. 국내사이트도 있고 해외사이트도 있는데요. 예/아니오만 선택하면 되기 때문에 영어를 몰라도 크게 어렵지 않아요. 또 2개는 사이트는 이상형 월드컵 만들기가 되니깐 참고요. Kpopmap. Kpopmap은 배우나 아이돌 모두로 이상형 월드컵을 할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첫화면에서 모두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하기가 쉽죠. 원하는 타입의 문제를 선택하면 스타트와 랭킹이 나오는데요. 스타트하시면 바로 월드컵문항이 나오고 랭킹을 클릭하시면 가장 많이 선택된 사람이 나오죠. Mepick. Mepick..

근육통 빨리 푸는법 집에서 간단하게 해봐요. [내부링크]

근육통의 정의와 종류. 근육통이란 근육 부위에 발생하는 염증이나 질병, 피로물질 등의 축적으로 발생하는 통증을 말하는데요. 크게 급성근육통과 지연성 근육통으로 분류됩니다. 급성근육통은 평소 활동량보다 급격하게 근육을 사용함으로 인해 속된말로 근육이 놀라서 발생하는 근육통으로 2~3일 지나면 자연스럽게 회복되는게 특징입니다. 다만 이때 무리를 하면 근육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무리하시면 안되요. 지연성근육통은 운동의 강도를 높이는 과정에서 근섬유의 손상이 발생하여 일으키는 통증으로 우리가 알배겼다라는 표현으로 많이 표현하는 근육통입니다. 강도를 조금 조절하고 충분한 휴식을 병행하면 1주일안에는 완화되지요. 이외에도 섬유근육통과 피부근염 등이 있으며 섬유근육통은 만성적으로 전신의 근골격에 통증과 피로감을..

번아웃 뜻과 자가진단테스트 및 극복하는 방법 정리. [내부링크]

번아웃 뜻과 초기증상. 직장인의 약 10%가까이가 번아웃증후군을 경험한다고 하는데요. 특히 사원과 대리급에서 90% 이상 발생하는 경향을 보인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막내라인이다 보니 피로도가 많이 축적되는 거겠죠. 번아웃 뜻은 영어로 burn out으로 말그대로 불타서 없어져 버린 상태를 의미하며 어떤일에 극도로 몰두하던 사람이 정신적, 육체적으로 피로감과 무기력감을 호소하는 현상입니다. 번아웃의 초기증상으로는 기력이 없고 쉽게 피곤하며 작은일에도 짜증과 분노를 느끼게 됩니다. 우울감을 많이 느끼며 지금까지 몰두하던 일이 부질없게 보이다가 좋아졌다가 하는 증상이 반복되기도 하지요. 번아웃 증후군 자가테스트. 번아웃 자가진단테스트 문항입니다. 총 17개의 질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항목당 가장 강..

기관 매수상위주 클릭 3번에 조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기관 매수상위주 조회하는 방법. 주식시장에서 거대 자금을 보유한 큰손들의 매매 동향은 항상 주요 관심사 중 하나인데요. 외국인,기관,연기금 등이 대표적인 큰손으로 분류되고 있지요. 주식시장 투자자중 기관이란 증권, 보험사, 투신, 은행, 기금, 사모펀드 등으로 개인이 투자한 투자금을 바탕으로 투자하는 집단을 의미하며 오늘은 클릭 3번만으로 기관 매수 상위주를 검색하는 간단한 방법 2가지를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한국거래소 기관 매수상위주 검색. 먼저 KRX한국거래소 홈페이지에서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사이트 접속후 상단에 있는 정보데이터시스템을 클릭하면 주식시장관련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좌측에 있는 주식카테고리 아래에 있는 거래실적의 투자자별 순매수상위종목을 선택하고 투자자구..

에너지 바우처 신청자격과 방법, 사용기간과 잔액조회. [내부링크]

에너지바우처 사업이란. 에너지바우처 사업이란 소득이 낮은 취약계층 분들의 여름과 겨울 냉난방비 비용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 여름과 겨울에 전기와 도시가스, 나방, 등유 등의 비용을 일부 지원해 주는 사업을 말하는데요. 보통 5월 하반기부터 연말까지 신청해서, 여름기간인 7월부터 9월과 겨울인 10월에서 다음해 4월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상 거주하시는 지역의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시면 되요. 에너지바우처 신청자격. 에너지바우처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소득과 특정 요건을 만족해야 하는데요. 소득기준은 생계급여나 의료급여 수급자여야 하며 세대원중에 한명이라도 장애인, 임산부(분만 후 6개월 이내), 한부모가족, 소년소녀가장이 포함되거나 노인과 영유아가 있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자녀 자동차 취등록세 면제와 지역별 혜택 정리. [내부링크]

다자녀 자동차 취등록세 면제. 일반적으로 다자녀 가구란 미혼인 자녀 3명 이상을 부양하는 가구를 말하며 육아지원금, 수업료, 교복, 출산축하금, 전기료 및 난방비 할인, 자동차취득세 면제, 대학등록금 지원 등 다양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자녀 가족이라면 자동차 구입시 취등록세를 면제 혹은 감면 받을 수 있는데요. 차량 가격 1,250만원 미만은 전액 면제, 5인승 승용차의 경우는 140만원까지 세제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9인승도 2,860만원 이하까지 2백만원을 감면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 외에도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각종 혜택과 지역별 다자녀 혜택이 많이 있는데요. 아래 리스트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지역별 다자녀 지원 혜택. 지역별 다자녀 지원 혜택 정리한 리..

외국인 매수 상위주 검색 쉬운 2가지 방법 [내부링크]

외국인 매수 상위주 검색 주식시장에서 거대 자금을 보유한 큰손들의 매매 동향은 항상 주요 관심사 중 하나인데요. 외국인,기관,연기금 등이 대표적인 큰손으로 분류되고 있지요. 오늘은 한국거래소와 hts 시스템 2가지를 이용해서 외국인 매수 상위종목을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쉽게 알려드릴게요. 특히 기간을 설정해서 검색하면 최근 외국인의 매수 동향을 파악할 수 있어 도움이 되죠. 한국거래소 외국인 종목 검색 평소 HTS를 잘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한국거래소의 정보데이터검색을 이용하시면 쉽게 종목을 확인하실 수 있느데요. 먼저 한국거래소 사이트 상단에 있는 정보데이터검색을 클릭하면 다른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왼쪽편에 있는 주식항목 중 거래실적안에 있는 투자자별 순매수 상위종목을 선택하셔서 원하는 시..

피곤하고 졸린증상 원인과 회복에 좋은 음식은. [내부링크]

피곤하고 졸린증상 원인. 두뇌활동을 많이 하는 현대인에게 피곤은 항상 따라다니는 그림자와 같은 존재인데요. 잠이 부족한편이 아닌데도 이상하리만치 몸이 나른하고 피곤하면서 활동해야 할 시간에 졸린다면 다른 원인으로 인한 피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선 간기능 약화를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간기능이 약화되면 몸의 피로를 빨리 회복하지 못해 자주 피곤하고 졸린 증상이 올 수 있죠. 또한 과도한 음주도 간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정기적으로 간수치를 측정해보는게 중요합니다. 요즘은 야식도 주요 원인중에 하나인데요. 배부르게 야식을 하면 왠지 든든한게 잠도 잘오고 하는데요. 문제는 수면중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하는 몸의 장기들이 밤사이 계속해서 활동을 하게되고 이로 인해 피로를 느끼기 쉽습니다. 이외에도 스트레..

불멍 뜻과 정신건강에 좋은 멍때리기 종류와 방법. [내부링크]

불멍 뜻과 멍때리기 종류. 최근 캠핑족들이 많이 늘어나면서 불멍이라는 표현을 많이 접할 수 있는데요. 불멍 뜻은 장작의 불의 움직임과 타닥타닥하는 소리를 들으면서 멍때리는 것을 의미하는 신조어입니다. 고요한 어둠속에서 은은하면서도 강렬한 불의 움직임과 규칙적이면서도 귀를 감싸는 장작불을 보고 있으면 나도 모르게 멍때리면서 힐링을 할 수 있는데요. 멍때림은 스트레스로 지친 우리 뇌에 아주 좋은 휴식인데요. 오늘은 멍때리기의 다양한 종류와 효과 그리고 쉽게 멍때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멍때리기의 효과. 바쁘고 치열한 현대인에게 멍때림은 필수적인 활동인데요. 너무도 많은 정보와 미디어로 인해 우리의 뇌는 쉴시간이 부족합니다. 또한 주 50시간으로 근무시간은 줄어들면서 이전 대..

배당수익률 상위주 조회하는 2가지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배당수익률 상위주 간단 검색방법 배당은 기업이 연간 혹은 반기간 벌어들인 이익의 일부를 주주들에게 돌려주는걸 의미하며 배당수익률은 1주당 배당금을 현재 주가로 나눈 값입니다. 배당수익률이 높은 종목의 경우 주가 상승에 따른 차익외에도 배당을 통한 수익까지 얻을 수 있어 인기가 많고 또 기업의 성장성을 판단하는데도 많이 사용되고 있죠. 오늘은 배당수익률 상위주를 조회하는 2가지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krx한국거래소 배당수익률 조회 먼저 krx한국거래소 사이트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가장 간단하고 hts시스템에 익숙하지 않는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먼저 한국거래소 사이트에 접속 후 상단에 있는 '정보데이터시스템'을 클릭해 들어갑니다. 그럼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좌측 주식란 하위..

연기금 순매수 상위종목 기간설정 검색하는 방법 2가지. [내부링크]

연기금 순매수 상위종목 검색 주식시장에서 거대 자금을 보유한 큰손들의 매매 동향은 항상 주요 관심사 중 하나인데요. 외국인,기관,연기금 등이 대표적인 큰손으로 분류되고 있지요. 오늘은 한국거래소(krx)와 hts 시스템을 이용해서 기간을 설정해 연기금 순매수 상위종목을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쉽게 알려드릴게요. 특히 기간을 설정해서 검색하면 최근 연기금의 매수 동향을 파악할 수 있어 도움이 되죠. 한국거래소 정보데이터 검색 한국거래소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주가관련 다양한 정보를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hts시스템이 익숙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이 방법이 좀더 쉬울거에요. 먼저 한국거래소(krx) 홈페이지에 접속해 상단에 있는 정보데이터검색 버튼을 클릭해 이동합니다. 좌측에 보면 주식항목중 거래실..

6월 공모주 청약일정과 주요 산업분야 분석. [내부링크]

6월 신규상장 공모주 주요 분야 매월 신규상장 종목의 공모주 청약일정을 확인하다 보면 최근 주식 시장의 관심분야를 파악하는데 유용한데요. 6월은 반도체, 바이오, 메타버스 등 요즘 가장 핫한 분야 위주의 모습이네요. 오늘을 6월 공모주 청약일정관련 업체별 일자와 업종 그리고 주간사와 종목코드 등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한 자료 공유드리니 참고하세요. 최근 조사에 따르면 공모주는 상장 첫날에 매도했을때 수익률이 가장 좋으며 약 90%의 평균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6월 공모주 청약일정 6월 공모주 청약일정 정리한 리스트입니다. 6월에는 코스닥에 시장에 신규로 상장할 종목이 7종목 있으며 코스피시장은 코로나 진단키트로 급성장한 에스디바이오센서가 있습니다. 6월 상반기에는 반도체 관련..

갱년기증상 30가지와 자가진단 및 완화에 좋은 과일과 생활식습관. [내부링크]

갱년기란. 갱년기란 내분기와 호르몬 기능의 감소로 인해 발생하는 여성의 정신적 신체적 노화현상을 말하는데요. 주로 45세에서 55세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며 안면홍조, 불면, 위장병 등의 증상이 함께 수반되어 나타납니다. 특히 이 시기에는 정신적으로도 매우 불안한 기간인데요. 중2병도 갱년기 앞에서는 명함도 못내민다고 할정도로 개인에 따라 심하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오늘은 갱년기 자가진단 테스트를 통해 나의 상태를 알아보고 대표적인 증상 30가지와 증상 완화에 좋은 음식이나 과일 그리고 생활식습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갱년기 자가진단 테스트 문항. 갱년기 자가진단 테스트 10문항 입니다. 집안에 특별한 걱정거리가 없는데 위와 같은 증상을 1개라도 보인다면 우선 의심을 해야하구요. 3개 이상이..

자녀 증여세 면제 한도액과 간편 자동계산기 이용방법. [내부링크]

자녀증여세 공제 한도액과 세금계산 증여세는 타인에게(가족포함) 자신의 재산을 무상 혹은 현저히 낮은 대가를 받고 이전할 때 증여받은 사람이 국가에 내야하는 세금을 말하는데요. 다른 사람은 그렇다 처도 내가 벌어 내자식한테 준다는데 왜 세금을 내야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지만 법이 그러니 꼭 납부를 하셔야 합니다. 아니면 벌금 개념의 가산세가 붙어요. 그래도 자녀가 타인보다는 면제한도액이 조금 많은 편인데요. 오늘은 가족간 면제한도액과 세율 및 불성실 납부에 대한 가산세에 대해서 알아보고 마지막에는 증여세 자동계산기를 통해 간단하게 세금을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새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증여세 공제 한도액과 증여세율 6억까지 공제가 되는 배우자를 제외하고 자녀의 경우 5천만원까지 면제가 됩니다. 단 미..

5월 시장별 외국인 순매수 상위종목 거래대금 기준 정리. [내부링크]

코스피 5월 외국인 순매수 상위종목 5월기준 시장별 외국인 순매수 상위주 50위까지 정리한 리스트입니다. 거래대금 기준이니 참고하세요.먼저 코스피 기준 외국인 투자자 순매수에서는 SK텔레콤, 하이브, 호텔신라가 최상위권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SK테레콤의 경우 안정적인 실적을 바탕으로 통신업과 비통신업을 쪼개는 인적분할안과 자사주 소각에 외인들의 매수세가 강했던것으로 분석되며 하이브는 역시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수상소식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호텔신라는 백신 접종률 증가로 인해 해외여행 증가에 대한 기대감이 매수세를 이끈 것으로 보이네요. 코스닥 5월 외국인 순매수 상위종목 이번엔 코스닥 시장기준 외국인 순매수 상위주 50위까지 정리한 리스트입니다. 아프리카TV, JYP Ent, 에스엠 등 미..

중2병 증상 직접 경험한 5가지와 대화법 알아봐요. [내부링크]

중2병 증상 5가지와 대화법 지금 딱 딸이 중2인데요. 어릴때만해도 세상에 이렇게 얌전한 아이가 없다고 주변에서 말을 많이 들었지만 초등학교 5학년부터 조금씩 착한딸은 어디로 가고 점점 반항기가 보이더니 중2되니깐 여지없이 남이네요. 아니 차라리 남은 생까면 되는데 이건 자식이라고 밥도 먹여야 하고 옷도 사줘야하는데 왠수가 따로 없어요. 정말 가끔 보이는 사랑스러움에 참고 하루하루 살아가고 있답니다. 오늘은 제가 최근 겪어본 중2병 증상 5가지와 다양하게 시도해 성공한 대화법(직접,간접)에 대해서 공유드려요. 증상 #1 싫어/나가/알았다고. 중2 딸에게 가장 많이 듣고 있는 사람말이에요. 대화끝의 80%가 싫어,나가,알았다고죠. 거의 대화를 하지 않으려고 하고 자기방에라도 들어가면 이유불문 나가라..

5월 기관 순매수 상위주 순위 리스트(거래대금기준) [내부링크]

코스피 5월 기관 순매수 상위주 5월기준 시장별 기관 순매수 상위주 50위까지 정리한 리스트입니다. 거래대금 기준이니 참고하세요.먼저 코스피 기준 기관투자자 순매수에서는 현대차,기아차,삼성바이오로직스,대한항공이 최상위권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현대기아차는 최근 반도체 수급문제로 인해 생산에 어려움이 있지만 해외 판매량이 급증하면서 실적개선이 기대되고 있고 삼성바이오로직스는 모더나 백신 생산으로 이미 큰 관심을 받고 있죠. 대한항공은 아시아나 인수건과 화물배송으로 인한 실적방어 및 백신접종에 따른 수요증가의 기대감이 큰 종목이죠. 코스닥 5월 기관 순매수 상위주 코스닥 기준 기관 순매수 상위주 50위 리스트입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컴투스, 와이지엔터테인먼트, JYP Ent, 에스엠이 상위권을 형성하..

차트분석 골든크로스 뜻과 매매시 유의할점,종목 검색하는 방법 정리. [내부링크]

골든크로스 뜻과 종목검색 방법 주식투자를 하다 보면 골든크로스라는 용어를 많이 들을 수 있는데요. 골든크로스의 뜻은 단기 주가 이동평균선이 장기 이동평균선을 상향 돌파하는 것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20일 이평선이 60일 이평선을 상향 돌파할 때 강세장으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골든크로스를 HTS에서 검색하는 방법과 차트분석 시 유의해야할 점 몇가지들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시장구분과 제외 종목 설정 골든크로스 종목을 검색하기 위해서는 먼저 홈트레이딩시스템에서 상단에 있는 종목검색을 선택 후 시장구분과 제외종목을 설정해야하는데요. 코스피 종목을 원하면 거래소를 코스닥 종목을 원하시면 코스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코스피200 종목에서만 설정하시고 싶은 경우는 검색에서 코스피200으..

대상포진 초기증상과 예방백신 지원금 받는 방법. [내부링크]

대상포진 원인과 초기증상 극심한 고통으로 50대 이상 중장년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대상포진은 어릴적 감염된 수두바이러스가 몸속에 잠복해 있다가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발생하는 신경성 질환인데요. 좌측 혹은 우측중 한쪽에만 발생하는게 특징입니다. 한번 걸려본 분들은 대상포진이라고 하면 치를 떠시는데요. 산통과 비슷할 정도로 진통이 심하며 진통제로도 증상이 잘 완화되지 않습니다. 대상포진의 대표적인 초기증상은 물집이나 수포가 띠형태로 몸의 한쪽면에 나타나며 미열과 두통 혹은 신경통의 증상이 보입니다. 그래서 단순 몸살이라고 생각해서 초기에 치료를 하지 않으면 몸 전체로 퍼지는 경우도 많이 발생하기도 하지요. 간혹 수두에 걸린적이 없는 분들도 환자와 접촉을 통해 전염이 되기도 하기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

러시아 백신 관련주(스푸트니크V) 주가 상승률 순위와 추세. [내부링크]

러시아 백신 관련주 주가 상승률. 전세계적인 코로나백신 부족 이슈(미국제외)로 인해 백신위탁생산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뜨거운데요. 특히 국내 위탁생산이 구체화 되고 있는 러시아 백신 관련주들의 상승세가 가파릅니다. 오늘은 러시아 백신 특히 스푸트니크V 관련주들의 최근 1년간 주가 상승률 순위와 평균 수익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주IB투자는 스푸트니크V 위탁생산을 추진중인 지엘라파 컨소시엄에 참여한 큐라티스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되며 463%의 높은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외에 이트론, 이수앱지스, 휴온스글로벌 등의 주가 상승률이 100% 이상을 기록하고 있고 11종목의 평균 수익률도 145%로 매우 좋네요. 상승률 상위주 주가 추세. 스푸트니크V 관련 주가 상승률 ..

진원생명과학 주가 주요 지표와 최근 소식 정리. [내부링크]

mRNA백신 수혜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은 의약품 개발과 핵산기반 바이오신약 개발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유전자 치료제의 핵심 원료인 플라스미드 디옥시리보핵산을 위탁생산하고 있어 mRNA의 수혜주로 시장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백신이나 치료제 위탁생산(CMO) 시장이 전세계적으로 급성장인 가운데 mRNA 백신 관련주로 최근 상승세인 진원생명과학의 분기간 주가 추세와 투자자별 매매동향, 공매도 비중과 주요 지표 및 최근 소식 정리한 내용을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진원생명과학 주가 추세와 수익률 진원생명과학의 분기간 주가추세와 상대 수익률입니다. 최근 코스피 시장과 의약품 종목이 횡보를 보이는 가운데 좋은 주가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는데요. 상대 수익률에서도 코스피대비 45% 동종업종 대비..

상승률 상위주 검색과 포트폴리오 수익률 비교하는 방법. [내부링크]

상승률 상위주 검색과 수익률 확인 주식투자를 하게 되면 아무래도 주가 상승률이 높은 종목이 눈이 가기 마련인데요. 투자를 많이 해보신 분들은 쉽게 찾을 수 있지만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어려울 수 있죠. 그래서 오늘은 hts를 이용해서 전일대비 주가 상승률 상위주 검색하는 방법과 특정일과 비교해서 많이 오른 종목 검색식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추가로 검색식을 만드는 게 곧 나만의 전략을 만드는 건데요. 이렇게 검색된 종목을 포트폴리오로 구성했을 때의 전체 수익률을 비교하는 방법도 하나하나 순서대로 설명드릴테니 참고하세요. 1. 검색할 주식시장 설정 먼저 주식시장을 설정하겠습니다. hts상단에 있는 종목검색(전략작성)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나만의 전략을 만들수 있는 창이 뜨는데요. 좌측..

재난적 의료비 지원대상 소득재산기준과 신청서류 및 방법 정리. [내부링크]

재난적의료비 지원사업이란. 재난적의료비 지원사업이란 소득과 재산대비 과도한 의료비 지출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의 의료비 부담을 덜어주기위해 소득수준에 따라 본인부담 의료비의 50%를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입원환자의 경우 모든 질환에 대해 지원되며 외례는 중증질환인 경우에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연간 최대 2천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니 대상자시라면 꼭 확인하시어 지원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경에 따라서는 1천만원 추가 지원도 가능합니다. 추가로 중증질환에는 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 희귀질환, 중증난치질환, 중증화상질환 등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재난적의료비 지원대상과 기준. 재난적의료비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소득 수준에 따라 본인부담의료비의 총액 조건을 만족해야하는데요. 기초생활수급자나 ..

hts로 52주 신고가 종목 검색하는 방법(신저가 포함) [내부링크]

hts로 52주 신고가 종목 검색하기 바둑에도 많은 명언이 있듯이 주식시장에도 꼭 기억해야할 가르침들이 있는데요. 저는 그중에서 소나기는 피해라와 달리는 말에 올라타라라는 말을 항상 숙지하면서 투자를 하는데요. 이런 특징을 가진 대표적인 종목이 52주 신고가와 신저가 종목입니다. 뉴스에서도 신고가를 경신한 종목은 참 많이 보도되곤하죠. 하지만 막상 종목만 별도로 검색하려고 하면 잘 모르겠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hts를 이용해서 52주 신고가와 신저가 종목을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드릴게요. 아주 쉽습니다. 주식시장 선택하기 먼저 hts에 접속해서 상단에 있는 종목검색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전략작성 창이 뜨는데요. 좌측에 있는 여러 항목중 대상지정 하위에 있는 시장구분을 선택..

처음 주식하는 방법과 주의해야할 점 5가지. [내부링크]

처음 주식하는 방법과 주의할 점. 주식계좌 3천만시대가 되면서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만큼 주린이(주식+어린이) 또한 빠르게 증가하면서 처음으로 주식에 투자하는 분들의 경우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은 실정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처음 주식하는 방법과 첫 투자시 주의해야 할점 5가지를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참고로 증권사 수수료와 별개로 주식을 매도할때 마다 세금은 고정으로 빠지기 때문에 이 부분은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증권거래세 0.23%이 수익에 관계없이 매도 할때마다 원천징수되어 나갑니다. 1. 주식계좌개설 방법과 수수료. 이미 주식계좌를 개설하신 분들은 이 부분은 넘기시고 다음부터 보시면 되겠습니다. 주시계좌개설은 크게 영업점을 ..

미국 다우존스 산업 증시와 코스피 지수 상관도 알아보기. [내부링크]

미국 증시와 국내주식시장의 연관성 최근 미국 증시 하락과 외국인의 투매의 영향으로 코스피가 급격히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우리나라 주식시장이 미국주식시장의 영향을 많이 받는데다 미국장 종료 후 3시간 후부터 국내 주식시장이 열리기 때문에 주식투자를 하시기 위해서는 항상 미국장을 예의 주시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미국 다우존스 산업 증시와 코스피 지수의 상관도를 알아보고 외국인 순매매지표를 추가하는 방법과 국내 개별종목과 해외종목간의 상관도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미국증시 개장시간은 오전 9시30분 부터 오후 4시까지로 한국시간으로 밤 11시30분에 시작해서 오전 6시면 장이 종료됩니다.(서머타임에는 시차가 1시간 빨라집니다.) 미국 다우존스 지수와 코스피 상관..

혈액형 궁합과 혈액형별로 호감얻는 대화 방법. [내부링크]

혈액형별 성격과 궁합 혈액형에 따라 대표되는 성격의 특성을 보여주기 때문에 혈역형별 성격과 궁합에 대해서 관심이 많은데요. 예를 들어 A형은 조금 소심하고 생각이 많으며 다정다감하며 인내심도 강하지만 폭발하면 크게 터지는 경향을 보이고 B형은 유머가 많고 머리가 좋아 이성에게 인기가 많지만 그만큼 자존심도 강하며 약간 이기적인 면도 있죠. O형은 솔직하고 직선적이며 대인관계가 원만하면서 활달해 인기가 많지만 독선적이면서 지기 싫어하는 면이 있죠. 혈액형중 가장 특이한 점이 많은 AB형은 엉뚱하면서 몽상적이지만 의외로 논리적이어서 창의력이 높고 예술이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들이 생각하지 못한 특이한 이론도 많이 만들어내죠. 이런 성격때문에 A형은 서글서글한 O형과 궁합이 좋고, ..

대한제강 주가 글로벌 경기회복과 철강주 관심에 지속 상승세. [내부링크]

경기회복과 함께 뜨거운 대한제강 대한제강은 철스크랩을 원재료로 하여 질릿을 생산하는 제강사업과 철근생산하는 압연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최근 글로벌 경기 회복세와 함께 국내 아파트 분양 증가의 흐름을 타고 철강주가 급등하면서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입니다. 오늘은 대한제강의 최근 분기간 주가추세와 투자자별 매매동향 그리고 대한제강의 최근 주요소식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대한제강 주가 추세와 수익률 대한제강 주가는 분기간 원자재와 철강에 가격 상승과 수요 증가에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인데요. 주가 수익률에서도 코스피 대비 52.8%, 동종업종 대비 13.9%로 매우 높은 모습입니다. 동종업종인 철강과 금속 업종이 전반적으로 주가 수익률이 높은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한제강 ..

증여세율과 자녀 공제한도 및 세금계산방법(양소세 참고) [내부링크]

양도세로 인해 증가하는 자녀증여 다주택자분들이 높은 양도세율에 부담을 느끼며 매매를 하는 대신 자녀에게 증여하는 경우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자녀와 배우자의 증여세 공제한도와 증여세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추가로 증여세 계산하는 방법과 다주택자 양도소득세율표도 추가했으니 함께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증여세율과 자녀 공제한도 증여의 경우 가족과 치족에 대해서는 공제금액이 있는데 배우자의 경우는 6억, 자녀는 5천만원까지 세금 공제가 됩니다. 단 자녀가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2천만원까지죠. 친족은 1천만원이 한도액입니다. 세율은 증여금액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1억이하는 10%, 30억 초과는 50%로 증여세율도 어마어마하죠. 하지만 아파트등 부동산의 경우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계..

STX중공업 주가 조선 수주랠리와 외인기관 유입에 고공행진. [내부링크]

조선 수주로 달리는 STX중공업 STX중공업은 선박용 디젤엔진, 발전설비, 조선기자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조선업이 18년만에 슈퍼사이클로 진입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면서 수혜주로 분류되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인데요. 최근 해상 물류비의 급등과 수요 증가로 조선수주 실적이 빠르게 성장하면서 최대 수혜주로 분류되는 STX중공업의 주가 또한 급등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STX중공업의 최근 주가 추세와 수익률 그리고 투자자별 매매동향과 최근 주요 소식들을 함께 알아보도록 해요. STX중공업 주가 추세와 수익률 STX중공업의 최근 분기간 주가 추세와 상대수익률입니다. 개인투자자가 붙기 시작하면서 서서히 상승세를 보이던 주가는 최근 연일 급등하며 투자주의까지 떴는데요. 상대수익률에서도 상반..

주린이 뜻과 초보투자자 멘탈관리하며 투자하는 방법. [내부링크]

주린이 뜻과 멘탈관리방법 최근 주식시장이 호황장을 이루면서 주식을 새롭게 시작하시는 분들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데요. 그러면서 뉴스나 방송에서 주린이라는 표현을 많이 접하게 됩니다. 주린이 뜻은 주식과 어린이를 합친 신조어로 주식초보자를 말하는 새로운 표현이죠. 이런 주린이는 상승장에서는 크게 문제가 없는데 주가가 하락하게 되면 급격하게 멘탈이 흔들리며 근거 없는 존버나 투매를 하기 쉬운데요. 이럴때 일수록 더욱 멘탈을 잡고 투자해야 큰 손실을 피할 수 있어요. 최소 3일은 상승할 종목 선택 주식 초보자에게 처음으로 거래하는 종목만큼 중요한 건 없는데요. 사자마자 상승한다면 그래도 괜찮은데 하락하게 되면 급격하게 멘탈이 흔들리게 됩니다. 특히 초보자의 경우 단기 이슈에도 크게 흔들리면서 괜히 안하..

5월 공모주 청약일정 정리한 자료에요. [내부링크]

5월 신규상장 공모주 주요 분야 매월 신규상장 종목의 공모주 청약일정을 확인하다 보면 최근 주식 시장의 관심분야를 파악하는데 유용한데요. 4월 공모주 청약은 SK아이이테크놀로지 상장으로 인해 뜨거웠다면 5월은 눈에 확띄는 종목은 없지만 종목이 10개나 되고 업종도 반도체, 바이오, 스팩 등 요즘 가장 핫한 분야 위주의 모습이네요. 오늘을 5월 공모주 청약일정관련 업체별 일자와 업종 그리고 주간사와 종목코드 등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한 자료 공유드리니 참고하세요. 5월 공모주 청약일정 5월 공모주 청약일정 정리한 리스트입니다. 5월에는 코스닥에 시장에 신규로 상장할 종목이 9종목 있으며 코스피시장은 스팩이 하나 있네요. 5월의 경우에는 공모주 청약이 대부분 상반기에 몰려있는데요. 반도체 로봇시스템 ..

고백하는 법(마음가짐,타이밍,장소,멘탈관리 까지) [내부링크]

고백하는 법과 성공확률 드라마를 보면 정말 멋진 남자주인공인 드라마 대사(?) 같은 멋진 멘트로 고백하고 여기에 감동한 상대방이 승낙하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사실 고백의 성공확률은 고백하는법 자체가 아니라 고백하기 전의 이미지와 느낌 그리고 상호관계에 의해서 결정되는 것이며, 요즘은 일명 썸을 타는 중 상대방과 좀더 가깝게 지내고 싶을 때 사용하는게 고백이다 정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고백하는 법 자체보다는 어느 장소와 타이밍에 고백을 해야 성공확률이 높은지와 설사 퇴짜를 맞더라도 크게 정신적 타격을 받지 않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고백하기 가장 좋은 타이밍 첫눈에 반해서 갑자기 고백하는 용기남을 제외하고 일반적으로는 고백하기전 상대방과 어느 정도 접촉이 있거나 만남이 있..

영진약품 주가 시노백관련주 소식과 기관외인 동시 매수에 강세. [내부링크]

영진약품 외국인 기관 동시 순매수 영진약품은 의약품 생산 및 연구개발을 중점적으로 육성하는 바이오 제약 기업입니다. 한 분기간 지지부진한 하락 및 횡보를 보이던 영진약품은 최근 코로나 백신 관련 중국의 시노백, 시노팜에 대한 국내 도입 기대감과 외국인과 기관의 동시 순매수의 힘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영진약품의 분기간 주가 추세와 투자자별 매매 동향 그리고 영진약품 관련 최근 주요 소식들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영진약품 분기간 주가 추세 영진약품 분기간 주가 추세와 상대 수익률입니다. 전반적으로 제약관련 업종의 주가가 코스피 대비 수익률에서 저조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영진약품의 경우 상대 수익률에서 코스피 대비 -10%의 낮은 수익률을 기록한 반면 동종업종 대비해서는 약 3..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습관,수면시간,음식 등) [내부링크]

나이 들수록 떨어지는 기억력 몇 년 전만 해도 한번 들으면 평생 잊어먹지 않을 기억력을 자랑했는데 이제는 자녀 핸드폰 번호도 한번씩 기억이 나지 않는게 역시 세월 앞에는 장사가 없는 것 같습니다. 날러 떨어지는 기억력을 어쩔수 없다면 두손 놓고 놔둘 수만은 없죠. 오늘은 기억력 감퇴의 주요 원인과 기억력 좋아지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할게요. 기억력 감퇴 주요 원인 기억력 감퇴에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노화가 있습니다. 또한 약물이나 스트레스로 인해 뇌건강을 해치거나 특히 술을 많이 드시는 분은 알콜성 치매도 의심해 봐야 겠죠. 뇌는 쓰면 쓸수록 관리가 되는데 너무 단순하고 반복적인 일상과 업무로 인해 퇴화되기도 합니다. 알콜성 치매 증상 관련해서는 이전 포스팅이 있으..

공매도 비중 상위 종목 코스피시장 기준 순위. [내부링크]

코스피 공매도 거래비중 상위종목 팬데믹으로 인해 증시가 급락하는 이상 증상을 보이면서 주식시장 안정화를 위해 한동안 제한되었던 공매도가 5월 3일부터 재개되는데요. 이로 인해 많은 개미 투자자들의 우려를 사고 있습니다. 공매도란 특정 종목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주식을 빌려 매도한후 결제일안에 주식을 다시 사들여 대여자에게 돌려주는 매매방식이데요. 주가가 하락할 것으로 예상될 때 사용되며 주로 외국인과 기관이 많이 합니다. 코스피 공매도 거래비중 상위종목 공매도가 재개되면 아무래도 주식을 매도한 이후 주가가 하락해야만 공매도를 한 투자자가 이익을 보기 때문에 주식시장이 어지러워지고 이로 인해 코스피 지수도 하방압박을 받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개인투자자들이 우려를 하고있는 실정인데요...

저평가 우량주 10선 주요 조건 정리(ROE,적정주가,기업가치 등) [내부링크]

저평가 우량주를 발굴한다는 것. 주식투자를 할 때 테마나 단기 이슈에 중점을 두고 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있고 저평가되어 있는 종목을 발굴해 장기 투자를 주로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사실 저평가 우량주라는 것이 정말 실적이 좋은데도 불구하고 저평가인 건지 아니면 향후 성장성이 없다고 판단되어 시장에서 외면한 종목인 건지 알기가 참 어렵습니다. 그걸 알면 다들 부자 되셨겠죠. 하지만 여러 가지 지표를 이용한다면 어느 정도 그 기업의 대략적인 가치를 알 수 있고 이를 주가와 비교해 저평가된 우량주 종목을 발굴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럼 그런 지표들을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많이 이용되는 저평가 우량주 조건 증권가에서 많이 이용되는 저평가 우량주 조건으로는 PER 9배이하, PBR 1배이하, 지배주주..

알콜성치매 초기증상과 자가진단 테스트 방법(정부지원, 시설검색, 치료법 등) [내부링크]

알콜성 치매와 원인. 얼마전 한 방송프로그램에서 세계에서 술을 가장 많이 소비하는 나라는 구소련 구가들이지만 알콜성치매 환자율은 한국이 1위라고 방송된 적이 있는데요. 알콜성치매란 과다하게 섭취한 술로 인해 혈액속 알코올이 뇌세포를 손상시켜 발생하는 치매를 의미하는데요. 초기에는 약간의 뇌손상만 발생할 뿐 큰 문제는 없으나 반복적으로 뇌가 손상되다 보면 결국 치매로 발전하게 됩니다. 특히 술을 마신후 필름이 많이 끊기는 사람들이 알콜성 치매에 걸릴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이런 분들은 정말 조심하셔야 하죠. 알콜성치매 초기증상. 알콜성치매 초기증상으로는 가장 대표적인 필름이 끊기는 블랙아웃이 있는데요. 이런 현상이 자주 발생한다면 금주와 함께 정밀검사를 받으실 것을 권합니다. 이 외에도 최근 일에 ..

현대엘리베이터 주가 주택공급과 안전정검 강화에 지속 오름세. [내부링크]

주택공급확대 현대엘리베이 수혜 현대엘리베이터는 엘리베이터 및 에스컬레이터, 주차 승강장 스크린도어와 물류자동화설비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주택과 건설경기에 영향을 많이 받는 종목인데요. 최근 정부의 주택공급확대 정책과 재건축 이슈 그리고 노후주택 엘리베이터 안전점검 강화 등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이 반영되면서 주가가 점진적이지만 지속적으로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현대엘리베이터의 분기간 주가 흐름과 투자자별 매매 동향 그리고 최근 주요 소식 정리한 내용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현대엘리베이터 분기간 주가 흐름 현대엘리베이터의 분기간 주가 흐름입니다. 계속해서 오르락 내리락 하면서 한방에 팍 상승하는 모습은 아니지만 지속적이면서 점직전으로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주가 상대 수익률..

mz세대 뜻과 그들만의 독특한 재테크 종류들. [내부링크]

mz세대 뜻과 특징 요즘 뉴스나 신문에서 mz세대라는 표현을 많이 접할 수 있는데요. mz세대란 80년대 초부터 2천년대 초까지 태어난 밀레니얼세대와 90년대 중반 이후부터 2천년대 초반까지 태어난 Z세대를 합쳐서 부르는 표현입니다. mz세대는 스마트폰 등 온라인 매체를 이용하는데 익숙하고 소비생활과 sns에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면서 공격적인 투자를 하는 경향이 높습니다. mz세대 독특한 재테크 방법 mz세대들은 교육수준이 높고 컴퓨터,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는데 익숙하기 때문에 재테크 방식도 다양하고 독특한데요. 대표적인 mz세대들의 재테크 종류로는 가상화폐, 리셀테크, 아트테크, 잔돈테크, 앱테크, 주식, 가상화폐 등이 있습니다. 하나씩 간단하게 보도록 할게요. 덕질후 되파는 ..

희토류 대장주 주요 소식과 상승률 순위 정리. [내부링크]

반도체 공급대란과 희토류 최근 반도체 수요급증과 함께 공급 이슈까지 발생하면서 반도체가 그야말로 금도체인데요. 이로인해 반도채 소재까지 귀한대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희토류는 매장지역이 한정적이면서 필수적인 소재로 더욱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희토류(Rare Earth Elements)란 영어뜻 그대로 희귀한 자원을 의미하는데요. 란타넘, 스칸듐, 이트륨의 원소를 총칭하는 용어입니다. 희토류는 화학적으로 매우 안정적이고 전기적 특성이 좋으며 자성적, 발광적 성질을 가지고 있어 반도체, 전기차, 발전, 영구자석 등에 많이 이용되어 현대 산업에서는 필수적인 원자재죠. 희토류 공급 관련 주요 소식 최근 들어 세계 경기가 회복될 거라는 기대감에 원자재 가격이 빠르게 상승하고 있는데요. 석유, 광물, 금..

현대상선 주가 사상 최대 실적 기대와 운임상승으로 강세. [내부링크]

현대상선 사상 최대 실적 기대감 올해 들어 현대상선의 주가가 연일 고공행진 중인데요. 2020년 현대상선에서 HMM으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현대상선은 컨테이너, 벌크화물 등 종합 해운 물류산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지난해 대비 북미와 유럽 노선 운임이 대폭적으로 상승하면서 실적기대감이 반영되며 지속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이에 힘입어 주가 또한 2013년 이후 최고치를 경신하는 등 순항중이며 증권사도 빠르게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중입니다. 이미 10년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한데 이어 높은 운임과 늘어나는 해상 물류로 인해 올해 HMM 분기 최대 실적이 예상되고 있죠. 현대상선 주가 추세와 수익률 현대상선(hmm)의 분기간 주가 추세와 상대 수익률입니다. 높은 실적과 밀려드는 주문이 주가에 그대로 반영되면..

아난티 주가 골프장 영업이익율과 외인지분율 증가에 상승 흐름. [내부링크]

골프와 외국인이 반가운 아난티 아난티는 리조트 운영 및 골프장 레저관련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금강산아난티CC로 인해 대표적인 대북관련주, 여행주, 골프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야외활동과 스포츠 등의 제한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언택트가 용이한 골프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골프장 수익률의 증가와 돌아온 외국인에 의해 주가가 다시금 상승세를 타고 있는 모습인데요. 오늘은 아난티의 분기간 주가 수익률과 투자자별 순매매동향 그리고 최근 주요 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난티 주가 추세와 수익률 최근 아난티 주가는 외국인 투자자의 매수와 매도 영향을 많이 받는 모습인데요. 최근 대북과의 껄끄러운 관계와 외국인 유출로 인해 분기간 주가 수익률에서 좋지 않은 모습입니다. 주가 상대 수익률에서도 동..

가스라이팅 뜻과 유래 그리고 행동특징과 대처하는 방법. [내부링크]

가스라이팅 뜻과 유래 세월에 장사 없다고 젊었을 때 똑부러지고 남한테 의지하지 않을 것 같던 분도 나이가 들면서 기억력과 판단력이 떨어지고 점점 세상물정에 어두워지면서 자식들에게 의존을 많이 하시는 분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데요. 가스라이팅 뜻은 이런 의존적인 상태를 인위적으로 만들어 타인을 조정하고 자신에게 맹목적으로 의존하게 만드는 정신적 가혹행위를 의미합니다. 고전 연극 가스등(Gas Light)의 내용을 인용하면서 가스라이팅의 유래가 되었죠. 그럼 먼저 연극 가스등의 줄거리를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가스등 연극(영화) 내용 줄거리 연극 가스등은 부유하지만 외로운 여성의 재산을 노린 한남자가 자신의 완전범죄를 위해 아내 스스로 자신을 정신병자로 느끼게 만드는 내용인데요. 가스등을 ..

폐기물 관련주 1년 평균 수익률 순위와 주요 뉴스 정리. [내부링크]

급증하는 폐기물량에 관련주 관심 현대 사회에서 생산과 소비는 필수적인 요소인데요. 이로 인해 폐기물 또한 많이 발생합니다. 게다가 최근 배달음식 시장의 급격한 성장과 방역 및 백신접종으로 인해 폐기물이 급증하면서 폐기물 관련주 또한 시장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폐기물 관련주들의 지난 1년간 평균 주가 수익률과 상승률 순위 그리고 최근 주요 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폐기물 관련 산업 주요 소식 새로운 산업이 발달하고 소비가 증가하게 되면 관련 폐기물 또한 증가하는데요. 최근 급증하고 있는 물품으로는 마스크, 라텍스장갑, 항바이러스제품들이 있습니다. 특히 백신 접종이 본격화된 이후 하루 평균 2만명 정도가 접종을 하게 되면서 주사기, 백신보관병, 지혈거즈 등의 폐기물 또한 증가..

직장 스트레스를 가장 많이 받을 때와 회사 안에서 해소하는 방법. [내부링크]

직장생활에서 스트레스 입에 풀칠이라도 하기 위해서 직장 생활을 하는 대다수의 샐러리맨들에게 스트레스는 회사업무와 함께 감수해야할 할당받은 업무의 일종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오늘은 직장에서 스트레스를 가장 많이 받을 때와 회사안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저만의 방법을 공유해 봅니다. 꼬투리 잡는 상사와 일일 보고 저도 회사생활 한지가 한 18년 정도돼서 나름 짬이 되는데요. 그래도 20년 30년 이상 하신 상사들이 많기만 합니다. 회사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건 어떤 일을 하는것 보다도 어떤 상사랑 함께 일하냐일텐데요. 가끔 이상한 팀장이 발령오면 돌아버리죠. 보고서 하나로 2시간씩 리뷰하고 하나하나 꼬투리 잡고 질문해서 그런것도 고민 안해봤나고 핀잔주면 정말 일하기 싫죠. 특히 가끔 일일 업무 보..

한올바이오파마 주가 바이오시밀러 개발과 외인 유입에 반등. [내부링크]

바이오시밀러 한올바이오파마 견인 한올바이오파마는 바이오의약품 연구 개발 및 안구 면역함암 치료제 등의 바이오 신약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상승세를 타던 주가가 갑상선암병증 치료제 임상시험에서 콜레스테롤 상승 부작용이 발생하며 임상2b상이 중단되면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었는데요. 최근 바이오시밀러 관련주들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커지는 동시에 외국인 투자자들이 다시 유입되면서 주가가 다시 상승 반등하는 모습입니다. 바이오시밀러란 특허가 만료된 의약품을 다른 제약사에서 만든 약품을 말합니다. 한올바이오파마 주가 수익률 갑상선암병증 임상시험 중단 이후 큰폭의 하락을 보이던 한올바이오파마는 동기간 외국인지분율 또한 크게 빠졌는데요. 단기 하락에 대한 피로감과 외국인과 기관 투자자들의 유입 등으로 안정세..

소시오패스 뜻과 행동과 반응으로 구별하는 방법. [내부링크]

소시오패스 뜻과 특징 최근 들어 사회적으로 경악할 만한 범죄들이 발생하면서 사이코패스와 소시오패스에 대한 뉴스를 많이 접할 수 있는데요. 소시오패스(Sociopaths) 뜻은 반사회적 인격 및 성격장애를 의미하는 표현으로 원하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으며 타인에 대한 배려심과 공감능력이 턱없이 부족하며 양심의 가책을 받지도 그렇다고 공감대를 형성하지도 않는 집단을 뜻합니다. 소시오패스와 사이코패스의 차이점 잔혹 범행자에 대해서 사이코패스와 소시오패스 테스트를 많이 진행하는데요. 둘의 가장 큰 차이점은 사이코패스는 양심의 가책을 받지 않으며 범죄에 대해서 범죄로 인지하지 못하고 범행을 저지릅니다. 사람을 사람으로 보지 않으며 단지 목적을 위한 수단으로만 인식합니다. 반면 소..

주식 조건검색식 만드는 방법(크레온 기준) [내부링크]

주식 조건검색식 만드는 방법 요즘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면서 HTS를 이용들 많이 하시는데요. 기본 적인 차트를 보시거나 매매는 하실 줄 아는데 내가 원하는 조건으로 종목을 검색하는 방법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오늘은 크레온 HTS를 이용해서 주식 검색식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다른 HTS도 명칭식 조건검색식 만드는 방법요즘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면서 HTS를 이용들 많이 하시는데요. 기본 적인 차트를 보시거나 매매는 하실 줄 아는데 내가 원하는 조건으로 종목을 검색하는 방법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오늘은 크레온 HTS를 이용해서 주식 검색식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다른 HTS도 명칭만 조금 다르지 기본 방식은 ..

삼천당제약 주가 경구용 코로나백신 임상과 외국인 매수에 상승 반등. [내부링크]

삼천당제약 경구용 코로나백신 임상 삼천당제약은 의약용 약품 제조 및 판매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특히 안과용 치료제 전문업체로 탄탄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데요. 안과외에 비안과 부분도 사업영억을 확대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한동안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의 매도세에 주가가 하락세를 보였는데요. 코로나백신 임상으로 다시금 주가가 상승 반전하는 모습입니다. 오늘은 삼천당제약의 분기간 주가 흐름과 투자자별 매매 동향 그리고 주요 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삼천당제약 주가 흐름과 수익률 삼천당제약 분기간 주가 흐름과 상대 수익률입니다. 분기 전체로 보았을때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전체적으로 주가가 하락하는 모습인데요. 외국인과 기관투자자들의 투자가 빠진 부분이 크게 작용한 기간이었습니다. 상대 수익률..

네이처셀 주가 신약 기대감과 개인투자자 유입에 상승세. [내부링크]

임상시험과 줄기세포의 네이처셀 네이처셀은 마스크, 소독제, 물티슈 등 위생용품 사업부문과 줄기세포와 면역세포 그리고 식품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줄기세포, 치매, 항암치료제 관련주 등으로 분류되며 시장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네이처셀의 분기간 주가 동향과 투자자별 순매매 동향 그리고 네이처셀의 주가를 전망하기 위한 최근 주요 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네이처셀 주가 흐름과 수익률 네이처셀의 분기간 주가의 흐름은 급락과 급등 이후 짧은 조정기간을 거처 다시 상승세로 전환되는 모습인데요. 단기 급등에 대한 피로감과 개인투자자들의 차익실현으로 인해 짧은 조정기간이 있었지만 매물이 어느 정도 소진되면서 다시 상승세로 전환하는 모습입니다. 네이처셀의 주가 상대 수익률은 코스피 대비 3..

그래핀 관련주 1년 평균 수익률 순위와 주요 소식 정리. [내부링크]

빠르게 성장하는 그래핀 산업 그래핀은 육각형 모형을 결집된 탄소물인데요. 특히 구리에 비해 100배나 높은 전도성과 강도로 인해 이미 많은 산업 분야에서 적용하기 위해 연구에 연구를 더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꿈의 신소재로 불리는 그래핀 관련주의 평균 수익률과 순위 그리고 그래핀 산업관련 주요 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그래핀 산업 주요 소식 그래핀의 전기, 화학, 강도, 열적인 특성으로 인해 많은 산업분야에 적용이 가능한데요. 반도체, 우주항공, 배터리, 코팅, 배터리 등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미래 산업 분야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인 그래핀 산업 투자와 함께 2025년에는 169조원에 이를 것으로 분석되고 있는데요. 개발과 응용을 할수록 더욱 다양한 다양한 분야에 응용..

따상 뜻과 공모주청약시 우대조건 받는 방법. [내부링크]

따상 뜻과 공모주 열풍 최근 신규로 상장하는 종목에 대한 공모주 열풍이 뜨거운데요. 그만큼 공모주 청약으로 인한 수익률이 좋았기 때문일 겁니다. 공모주 청약에 성공하셨으며 이제 시초가가 가장 기대되는데요. 이때 뉴스나 정보지 등에서 많이 듣게 되는 용어가 따상입니다. 따상 뜻은 더블과 상한가를 합친 주식 용어로 신규 상장 종목의 거래 첫날 시초가가 공모가의 2배를 형성한 후 상한선까지 주가가 상승함을 의미합니다. 즉 주가가 따블로 상승했다는 거지요. 올해 따상 성공한 종목 최근 따상에 성공한 기업 공모가와 시초가 그리고 첫날 종가 리스트입니다. 올해 기준으로 이정도고 작년 하반기까지 하면 알페라, 명신산업, 소록스, 카카오케임즈, 에이프로, 에스케이바이오팜 등 많은 종목이 따상에 성공했죠. 하지만..

알체라 주가 제페토 인기와 매도량 감소에 상승세 가나. [내부링크]

인공지능과 생체인식주 알체라 알체라는 인공지능 솔루션 연구 및 제품 개발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제품 종류는 AI학습데이터제작, 얼굴인식AI, 이상상황감지 AI 분야로 구분됩니다. 알체라는 공모주 청약을 통해 코스닥에 상장한지 얼마 되지 않은 종목인데요. 따상으로도 유명한 종목이죠. 참고로 따상뜻은 공모가의 두배로 시초가가 형성된 후 상한가까지 주가가 사승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늘은 알체라의 분기간 주가 흐름과 상대수익률 그리고 투자자별 순매매 동향과 최근 주요 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알체라 주가 흐름과 수익률 알체라의 경우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지 얼마 되지 않은 종목으로 상장시 따상을 기록하며 주가가 급등했으나 이후 빠르게 조정 국면으로 진입하여 하락과 상승을 반복하다 지금은 어느 정..

차바이오텍 주가 의약품 위탁개발생산 허가와 외국인 순매수로 상승 반등. [내부링크]

위탁개발생산 속도낸 차바이오텍 차바이오텍은 줄기세포,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및 제대혈 보관, 면역세포 안티에이징탁개발생산 속도낸 차바이오텍 차바이오텍은 줄기세포,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및 제대혈 보관, 면역세포 안티에이징 관련 분야를 영위하는 기업으로 최근 자회사 차바이오랩이 위탁생산개발과 세포유전자 치료 개발에 필요한 허가를 취득하게 되면서 주가가 다시금 상승 반등했는대요. 오늘은 대표적인 면역세포치료제 관련주인 차바이오텍의 분기간 주가 동향과 수익률, 투자자별 매매동향과 향후 주가를 전망할 주요 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바이오텍 주가 경향과 수익률 차바이오텍 분기간 주가 동향 및 상대 수익률입니다. 강한 상승세를 보여주며 단기간 급등한 차바이오텍의 주가는 이후 조정기를 거치며 하락..

4차 산업혁명 관련주관련주 주가 1년 평균 수익률과 순위. [내부링크]

빠르게 진행되는 4차산업혁명 4차 산업혁명의 흐름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데요. 4차 산업혁명이란 디지털, 바이오 , 인터넷, 로봇 등 다양한 기술이 융합된 시스템을 의미하며 대표적인 분야로 스마트팩토리가 있습니다. 인간이 하기 어려운 일을 빠르게 대신 처리하는 자동화와 인공지능의 결합으로 보시면 되는데요. 인간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는 한편 인간의 일자리를 위협하는 가장 무서운 분야이기도 하죠. 오늘은 4차산업혁명의 주요 산업분야와 1년간 평균 주가 수익률과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4차산업혁명 주요 산업분야 그럼 4차 산업혁명의 주요 사업분야에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 로봇, 자율주행차, 자율드론, 가상현실 등이 4차 산업혁명 관련 주요 산업분야인데요. 이들 기술이 ..

시멘트 관련주 1분기 주가 상승률 순위와 주요소식. [내부링크]

시멘트 관련주 상승률과 주요소식 시멘트 재고 부족과 주택공급확대 계획으로 인해 시멘트 관련주들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요. 특히나 지난 몇 년간 감소했던 시멘트 수요가 갑자기 늘어나면서 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 점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시멘트 관련주 관련 지난 1분기간 주가 상승률 순위와 평균 수익률 그리고 시장의 주요 소식들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시멘트 시장 주요 소식 정부가 연일 주택공급확대 계획을 발표하는 가운데 시멘트 재고 부족 현상까지 발생하면서 시멘트 관련주들이 시장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신도시와 특수목적도시 그리고 풍력발전단지 등 대규모 기반 시설 확대로 인해 시멘트의 재고 물량이 부족한 현상이 발생하는 가운데 한국시멘트 협회에서..

연기금 순매수 상위종목 1분기 순위와 상승률 정리. [내부링크]

연기금 매도속 순매수 상위종목들 올해 들어 연기금의 연일 매도 러쉬에 동학개미 투자자들의 원성이 자자한데요. 이를 의식한 듯 국내 주식 종목 보유량 확대 검토를 논의 중이라는 소식이 들리고 있습니다. 이런 연기금의 매도세 속에서도 매수를 하며 보유량을 늘리는 종목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1분기간 연기금 순매수 상위 종목 순위 50위까지 알아보고 순매수 상위종목의 동기간 주가 상승률도 비교해 볼게요. 이전 포스팅한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 상위종목과 비교해서 보시면 더욱 도움이 되실거예요. 연기금 순매수 상위종목 50위 1분기간 연기금 순매수 상위종목 50위까지 순위 리스트입니다. 매수 금액기준이며 매수량도 추가했으니 참고하세요. 매수 종목의 산업 분야를 보며 원유, 소재, 원자재, 바이오, 우주항공, ..

삼성전자우 주가 반도체공급란과 분기실적 전망에 상승세 흐름. [내부링크]

삼성전자우 반도체대란에 상승기대 삼성전자우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자전기사업을 영위하는 삼성전자의 우선주로 작년 하반기부터 올초까지 보통주의 높은 상승률에 힘입어 강한 상승세를 유지하다 최근 하락조정을 거처 횡보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새롭게 출시한 갤럭시 스마트폰의 높은 인기와 전세계적인 반도체 품귀현상에 힘입어 삼성전자우의 주가가 다시금 상승세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분기 실적 전망 또한 좋은 호재인데요. 삼성전자우 주가 추세와 수익률 삼성전자우 1분기 주가 추세와 상대 수익률 그래프입니다. 작년 하반기 이후 빠르게 상승하던 삼성전자우의 주가 흐름은 1월을 기점으로 하락 조정에 들어갔는데요. 차익실현을 위한 매물이 빠르게 소진되면서 가파른 하락세를 지나 조정이 완료되어가는 모습입니다...

신규 상장주 1분기 공모가 대비 주가 상승률 순위 정리. [내부링크]

1분기 신규 상장주 상승률 순위 1분기 코스피와 코스닥시장에 신규로 상장한 종목의 공모가 대비 주가 상승률 순위 정리한 리스트입니다. 1월부터 3월까지 상장한 종목이다 보니 분기말에 상장한 종목들은 아무래도 주가가 상승할 만한 충분한 시간이 없는데요. 그래서 상장일과 함께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세요. 30%이상 상승한 종목은 빨간색, 하락한 종목은 파란색으로 구분했으니 쉽게 구분이 되실거에요. 코스피보다는 코스닥 시장의 신규상장주가 좋은 모습입니다. 코스피 신규 상장주 상승률 순위 1분기 코스피 신규 상장주 주가 상승률 순위입니다. 코스피 시장에서는 역시 가장 핫했던 sk바이오사이언스가 공모가 대비 83.85%의 상승률로 가장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었는데요. 문제는 장초반 급등후 내리 하락세를 보이며 ..

코스피200 1분기 주가 상승률 순위 분석. [내부링크]

코스피200 1분기 주가 상승률 순위 코스피200이란 거래소 종목중 대표성과 유동성에서 시장을 대표하는 종목 200개 종목을 선정해서 지수화한 것을 말하는대요. 오늘은 지난 1분기간 코스피200 종목들의 주가 상승률 순위와 어떤 분야가 좋은 흐름을 보였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할께요. 30% 이상 상승한 종목은 빨간색으로 표시했으니 참고하세요. 1분기 주가 상승률 상위 30위 코스피200 종목중 주가 상승률 상위 30위까지 종목별 순위와 수익률 리스트입니다. 최근 세계물류시장이 빠르게 회복하며 운임이 급등하면서 1분기 높은 실적이 기대되는 해상물류업 전문 HMM이 86%로 가장 높은 수익률을 보이는 가운데 NB라텍스의 수요증가로 전년동기대비 200% 이상의 영업이익이 기대되는 금호석유도 82%를 그 ..

hmm 주가 실적기대감과 외국인 투자로 상승세. [내부링크]

HMM 실적기대감에 주가 연일상승 1분기 들어 HMM의 주가가 연일 고공행진 중인데요. HMM은 컨테이너, 벌크화물 등 종합 해운 물류산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지난해 대비 북미와 유럽 노선 운임이 대폭적으로 상승하면서 실적기대감이 반영되며 지속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이에 힘입어 주가 또한 2013년 이후 최고치를 경신하는 등 순항중이며 증권사도 빠르게 목표주가를 상향 조정중입니다. 높은 운임과 늘어나는 해상 물류로 인해 올해 HMM의 실적은 눈에 띄게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네요. HMM 주가 추세와 수익률 HMM의 분기간 주가 추세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이 조정에 들어가면서 전반적으로 하락세를 보이는 반면 HMM은 높은 실적 기대감과 외국인의 꾸준한 유입으로 높은 주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기관 매수상위주 1분기 순위와 상승률 비교. [내부링크]

기관 매수 상위주 1분기 순위 올해가 시작된지 얼마되지 않은 것 같은데 어느덧 1분기를 마감하고 있는데요. 올해 1분기는 작년 하반기 강한 상승세에 이어 조정장에 들어가면서 약간 주춤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오늘은 1분기간 기관 매수 상위 종목 50위까지의 순위를 알아보고 매수금액이 가장 높은 20종목의 주가 상승률과 평균 수익률도 알아보도록 할게요. 기관 매수 상위주 50위 1분기간 기관 매수 상위주 50까지의 종목 리스트입니다. 기준은 매수 금액 기준입니다. 매수 상위 종목의 산업 분야로는 원유나 원유선물주와 철강, 아연 등 원자재와 소재 관련주에 대한 매수가 많았는데요. 이 외에도 화학과 친환경재생에너지, 여행 관련주 등이 상위권에 포진되어 있는 점이 눈에 띄네요. 종목을 보면 기관에서는 침체된..

4월 공모주 청약일정 정리한 자료에요. [내부링크]

4월 신규상장 공모주 주요 분야 매월 신규상장 종목의 공모주 청약일정을 확인하다 보면 최근 주식 시장의 관심분야를 파악하는데 유용한데요. 4월 공모주 청약 종목은 SK바이오사이언스를 필두로 뜨거웠던 3월과는 달리 5개 정도네요. 업종도 건강기능식품, 공장자동화 , 핀테크, 전자부품 등 다양한 분야로 분산된 모습입니다. 오늘을 4월 공모주 청약일정관련 업체별 일자와 업종 그리고 주간사와 종목코드 등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한 자료 공유드리니 참고하세요. 4월 공모주 청약일정 4월 공모주 청약일정 정리한 리스트입니다. 4월에는 코스닥에 시장에 신규로 상장할 종목이 5종목 있으며 코스피시장은 없네요. 4월 상반기에는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 및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는 에이치피오와 승강기용 감속기 제조업의 해..

외국인 순매수 상위종목 1분기 순위와 상승률 비교. [내부링크]

외국인 순매수 상위종목 1분기 새로운 희망과 기대를 가지고 시작한 주식시장도 어느덧 1분기를 마감하고 있는데요. 올해 1분기는 작년 하반기 강한 상승세에 이어 조정장에 들어가면서 약간 주춤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오늘은 1분기간 외국인 순매수 상위 종목 100까지의 순위를 알아보고 순매수금액이 가장 높은 15종목의 주가 상승률과 평균 수익률도 알아보도록 할게요. 순매수 상위종목 100위까지 1분기간 외국인 순매수 상위종목 100까지의 종목 리스트입니다. 기준은 매수 금액 기준입니다. 순매수 금액 1위 종목은 원자재, 철강, 전기차, 수소 관련주로 시장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POSCO이며 2위는 SK텔레콤입니다. KB금융, 신한지주, 하나금융지주 등 금융권 종목이 상위에 많이 포진해 있는게 눈에 띄..

효성첨단소재 주가 탄소섬유와 실적 기대에 연일 상승. [내부링크]

효성첨단소재 주가 상승 주요 소식 효성첨단소재는 효성의 사업 중 산업자재 부분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회사로 타이어보강재 PU, 아라미드, 탄소섬유를 생산하며 탄소섬유의 경우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자체 기술력으로 생산이 가능한 기업인데요. 최근 전기차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일반차량에 비해 무거운 전기차용 타이어의 보강재 수요의 상승효과와 함께 수소차 핵심 소재인 탄소섬유를 자체 생산하는 점이 부각되며 높은 주가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기차 관련주, 수소차 관련주로 분류되는 효성첨단소재의 최근 주가 흐름과 투자자별 매수현황 그리고 주가 전망을 위한 주요 소식들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효성첨단소재 주가 추세와 수익률 효성첨단소재의 분기가 주가 추세입니다. 최근 주식시장이 조정에 ..

곡물 관련주 1년간 평균 주가 수익률과 순위 정리. [내부링크]

국제 곡물가격 급등속 관련주 관심 기후 급변과 코로나 여파로 작황에 타격을 받음과 동시에 자국의 식량 확보를 위해 수출제한 조치를 취하게 되면서 국제 곡물가격이 급등하고 있는데요. 이와 함께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유가와 원자재 가격까지 상승을 보이면서 곡물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국제 곡물 가격동향과 곡물관련주 1년간 평균 수익률과 상승률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국제 곡물가격 가격 동향 펜데믹 이후 코로나 확산과 기후 변화로 인한 작황 문제로 지난 8월부터 국제 곡물 가격이 급상승하고 있는데요. 밀, 옥수수, 대두 할 것 없이 전체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올 초 들어 잠시 숨고르기에 들어간 곡물 가격은 국제유가와 원자재 등 농경을 위한 원자재 가격이 상승하..

현대로템 주가 정부철도투자와 수소사업 외국인유입에 상승세 타나. [내부링크]

현대로템 주가 상승 주요 소식 현대로템은 철도사업과 방산사업 그리고 플랜트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 최근 수소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로 인해 수소관련주, 그린뉴딜 수혜주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입니다. 또한 20조 규모의 우크라이나 고속철도 사업참여, 정부 70조 규모 철도사업투자, 수소리포머, 자율주행, 수소충전소 사업 등으로 인해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현대로템의 주가를 전망할 주요 소식과 함께 주가 추세와 투자자별 순매수 동향 그리고 외국인 지분율 변화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현대로템 주가 추세와 수익률 현대로템의 분기간 주가 추세는 연초 강한 상승세를 타며 선전하였으나 코스피시장이 전반적으로 하락세를 보이면서 주춤하는 모습인데요. 하지만 외국인 투자자들의..

조선업 관련주 수주 소식과 최근 주가 상승률 순위. [내부링크]

돌아온 조선업 수주에 시장관심 지난 몇 년간 줄어드는 수주와 함께 조선산업 분야는 침체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는데요. 최근 들어 대형 수주 소식들이 속속 전해지면서 조선업이 다시금 호황을 맞을지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올해 들어 조선 수주만 100척을 돌파하는 등 조선업을 기대하게 하는 소식들이 많이 전해지는데요. 벌써부터 올해 수주 목표는 달성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오늘은 K조선의 수주 소식과 최근 1개월간 조선업 관련주 주가 상승률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조선업 수주 주요 소식 금일 기준 국내 조선사들이 수주한 선박은 촉 101척에 달하는데요. 지난해 총 수주량 194척의 절반 이상을 달성했는데요. 특히 K조선 3총사로 불리는 한국조선해양,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의 ..

부광약품 주가 코로나치료제 시장 규모 소식과 외국인 유입에 상승 전환. [내부링크]

부광약품 주가 상승 주요 소식 부광약품은 의약품과 의약외품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제약회사로 약품 외에 건강기능식품 영역까지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데요. 최근 코로나치료제 시장 규모가 구체화 되면서 코로나치료제 관련주로 분류되는 부광약품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높은 상황입니다. 부광약품은 덱사메타손 관련주로도 유명하죠. 부광약품 주가 추세와 수익률 부광약품의 분기 주가 추세는 연초의 다소 긴 하락기간을 거쳐 다시금 상승세를 타고 있는 모습인데요. 기관투자자들이 빠지면서 다소 주춤했던 주가가 외국인이 돌아오면서 살아나는 모습이네요. 주가 상대 수익률 측면에서는 코스피 대비 -19%, 동종업종 대비는 7% 정도의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지만 상승 반전하는 모습을 보이는 부분은 긍정적입니다. 투자자..

기저질환 뜻과 종류별 코로나 주의사항. [내부링크]

기저질환의 뜻과 종류. 최근 코로나 사망자나 백신관련 안 좋은 소식이 들려올 때면 항상 세트로 나오는 표현이 기저질환인데요. 기저질환자의 경우 면역력이 일반인에 비해 약해 질병이 커지는 게 가장 큰 이유인 것 같습니다. 기저질환의 뜻은 基(터기), 底(밑저), 疾(병질), 患(근심환)으로 표현 그대로 다른 질병의 원인이 되는 병을 의미하며 주로 만성질환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기저질환의 종류에는 만성진장질환, 천식, 고혈암, 당뇨, 간질환, 심부전증, 고도비만, 신경계질환 등이 있으며 이런 병이 있는 경우 면역력이 상대적으로 약해 다른 질병에 취약합니다. 기저질환과 초미세먼지. 기저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분들은 특히 초미세먼지를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공기 중의 미세먼지가 환자의 피부, 눈, 코 등의 ..

쿠팡 관련주 1분기 평균 주가 수익률과 순위. [내부링크]

미국 상장 열풍을 불러온 쿠팡 최근 쿠팡의 미국 나스닥 상장으로 쿠팡 관련주 뿐만 아니라 다른 종목들도 나스닥 상장 관련 소식만 들리면 주가가 급등하고 있는데요. 삼성출판사와 마켓컬리가 그 대표적인 예로 나스닥 상장 가능성에 대한 소문이 돌자 종목뿐만 아니라 관련주까지 급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참고로 쿠팡의 최대주주는 손정의의 소프트뱅크로 지분의 38%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상장으로 수익률이 700%나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쿠팡의 나스닥 시세 흐름과 관련주들의 1분기 평균 수익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나스닥 시장 흐름 쿠팡이 미국 나스닥 시장에 성공적으로 상장하면서 시가총액이 최고 139억원까지 올라가기도 했는데요. 이후 고평가에 대한 논란이 일면서 빠르게 하락하여 시장의 ..

현대자동차 주식시세 분기별 상승률과 주가 추세 분석. [내부링크]

전기차로 무장한 현대자동차 대표적인 자동차 대장주인 현대자동차는 일반 내연기관을 기본으로 수소차와 전기차, 하이브리드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자랑하는데요. 최근 저공해자동차 산업분야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시장 분위기 속에 전기차 라인업을 속속 발표하면서 전기차 시장에서의 주도권 싸움을 벌일 준비를 마쳤습니다. 오늘은 현대자동차 주식시세를 분기별로 나누어서 상승률의 경향을 알아보고 최근 주가 추세와 투자자별 매수동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대기업의 경우 특정 주기로 신제품을 내놓거나 투자 발표를 하는 경향이 있어 분기별로 보면 도움이 됩니다. 현대차 5년간 분기별 주가 추세 현대자동차의 2016년부터 2020년까지 5년간 분기별 주가 상승률 비교한 리스트입니다. 분기별 주가의 흐름을 보았을 때 ..

잠 안올 때 2분 만에 잠드는 법(영화 엔딩 크레딧과 지브리스튜디오 음악) [내부링크]

잠이 진짜로 오지 않을 때 방법 이상하리만치 피곤은 한데 잠은 오지 않고 또 많이 알려져있는 빗소리나 귀뚜라미 소리 그리고 잠 잘 오는 음악들을 들어봐도 도무지 잠이 오지 않을 때 2분 만에 잠드는 저만의 방법을 소개해 드려요. 술 한잔 하는 것도 좋지만 그보다 저는 영화 엔딩 크레딧과 지브리스튜디오 음악을 즐겨 애용합니다. 그냥 가버리죠. 꾸벅꾸벅 영화 엔딩 크레딧 일반적으로 잠이 온다는 영화도 막상 보고 있으면 잠이 오지 않는데요. 어떤 장르의 영화라도 엔딩 크레딧 만큼 강력한 수면제는 없는 것 같아요. 검은 바탕에 하얀 글씨로 구성되어있는 영화 엔딩 크레딧은 최면을 거는 듯한 일정한 속도와 반복적이고 은은한 배경음악으로 아무 생각 없이 보고 있으며 그냥 곯아떨어지죠. 잠의 멜로디 지브리스..

삼양홀딩스 주가 자회사 합병과 외국인 유입에 상승세. [내부링크]

삼양홀딩스 주가 상승 주요 소식 삼양홀딩스는 그룹내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그 회사를 지배하기 위해 설립된 지주회사로 지주사업과 투자 및 임대사업을 영위중인데요. 삼양사, 삼남석유화학 등 7개의 자회사를 두고 있으며 최근에는 바이오사업을 영위중인 삼양바이오팜의 흡수 합병이 경정되면서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삼양홀딩스 주가 추세와 수익률 삼양홀딩스의 분기 주가 추세는 급상승 이후 짧은 하락과 조정기간을 거쳐 다시금 상승세를 타고 있는 모습인데요. 최근 주식시장이 전반적으로 좋지 못한 상황에서도 잘 방어한 모습입니다. 주가 상대 수익률에서도 코스피 대비 21%, 동종업종 대비는 27%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는 등 하락장에서 더욱 단단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투자자별 매수량과 외국..

마음에 드는 여성 앞에서 무의식중에 하는 남자의 행동 7가지. [내부링크]

남자의 무의식적인 행동 남자든 여자든 사람이라면 누구나 특정 상황에서 자신도 모르게 무의식중에 하는 행동이 있는데요. 예를 들어 여성의 경우 마음에 드는 남자가 앞에 있는 경우 머리를 자주 쓸어 넘긴다고 하죠. 무의식중에 여성스러움을 표현하는 행동인데요. 오늘은 남자가 마음에드는 여성 앞에서 무의식중에 하는 행동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앞에 남자가 이런 행동을 하면 물어보세요. 평소에도 그렇냐고 아니면 상대방이 마음에 들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과하게 웃거나 과묵해진다. 이성 앞에서 남자들은 평소와 다른 행동을 많이 하는데요. 그 중 하나가 과하게 많이 웃거나 과묵해 지는건데요. 둘다 이성에게 남성다움을 어필하기 위해 무의식적으로 하는 행동이에요. 활달하고 유쾌한 모습이 남성답다고 ..

서버용 d램 관련주 년간 주가 상승률 순위와 주요 소식. [내부링크]

차량반도체이어 서버D램도 부족 최근 미국이 차량용반도체 공급 부족으로 인해 공격적으로 반도체를 매수하면서 차량용반도체 관련주가 급상승했는데요. 반도체 품귀현상이 서버용 d램분야로 확산되면서 서버용 d램 가격이 상승할 거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서버용 d램 관련 주요 소식과 관련주들의 지난 1년간 주가 상승률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작년 이맘때가 주가가 급락하던 시기라 평균 수익률은 참고만 하세요. 서버 d램 관련 주요 소식 최근 서버용 d램의 가격 상승세가 예사롭지 않은데요. 벌써부터 올해 d램 가격이 최대 20%까지 상승할 거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반도체 슈퍼싸이클이 돌아왔다고 전망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특히 작년 하반기 서버용 d램 재고가 늘면서 PC나 스마트폰용..

국세환급금 조회방법 알아보고 간단하게 신청하기. [내부링크]

국세환급금이란. 국세환급금이란 납세의무자가 국가에 국세, 소득세 등 납부한 금액 중에서 법적으로 납부해야할 금액 보다 많이 납부하거나 오납했을 경우 다시 환급받는 제도인데요. 국세환급금의 경우 신청하지 않으면 되돌려받지 못하고 또 5년이 지나게 되면 자동으로 국가에 귀납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확인을 해야합니다. 오늘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간단하게 국세환급금 조회하고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홈택스에서 국세환급금 조회. 먼저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상단 조회/발급을 선택 후 아래 보이는 국세환급을 클릭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는데요. 이때 상세 내용을 보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및 공동인증서나 민간인증서가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국세환급금 상세조회 방법. 먼저 환급금 상세조..

ess 관련주 1년 평균 수익률과 주요 이슈 정리. [내부링크]

ess전략저장장치 산업이란. ESS(Energy Storage System)은 에너지저장시스템을 의미하는데요. 태양광, 풍력발전과 같은 신재생에너지의 경우 항시 에너지를 생산할 수 없기 때문에 에너지를 저장해 두었다가 필요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ess시스템이 필수적입니다. 전 세계적인 신환경에너지 사업에 대한 투자와 함께 ess관련 산업도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은 ess산업 분야의 주요 이슈와 관련주들의 1년 평균 수익률과 주가 상승률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ess산업관련 주요 이슈. 테슬라하면 전기차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태양광에너지사업도 함께 진행중입니다. 최근 ess수요가 폭발하면서 가격 인상과 함께 자사의 태양광패널을 구매시에만 ess를 공급하는 등 ess의 인기..

2021 연봉 실수령액 테이블(가구수,부양자수 구분) [내부링크]

2021 연봉 실수령액 테이블 연봉 인상 결정은 일반적으로 년초에 결정되지만 실제로는 3월달에 인상분을 반영하는 기업이 많은데요. 인상률은 알겠는데 연봉실수령액은 건강보험, 국민연금, 소득세 등 각종 공제분이 바뀌기 때문에 쉽게 알수가 없죠. 연봉이 인상되는 만큼 각종 공제금액 또한 인상되기 때문인데요. 여기에 가구원수와 20세 이하 부양자녀 수에 따라 세금률이 달라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연봉 실수령액 테이블을 만들어 봤습니다. 참고하세요. 부양 가구원수별 연봉 실수령액 부양 가구원수별 연봉 실수령액 테이블이에요. 월급 기준이며 가구원수는 자신을 포함한 부양자 수입니다. 이 테이블은 20세 이하의 자녀가 없을때 적용되는 금액이구요. 부양자녀가 있으시다면 아래 테이블을 참고하세요. 같은 연봉이라도..

희토류 관련주 1년간 주가 상승률 순위와 평균 수익률. [내부링크]

희토류 뜻과 관련 주요 이슈 희토류(Rare Earth Elements)란 영어뜻 그대로 희귀한 자원을 의미하는데요. 란타넘, 스칸듐, 이트륨의 원소를 총칭하는 용어입니다. 희토류는 화학적으로 매우 안정적이고 전기적 특성이 좋으며 자성적, 발광적 성질을 가지고 있어 반도체, 전기차, 발전, 영구자석 등에 많이 이용되어 매우 가치가 높은데요. 매장량 중국과 미국이 가장 많으며 최근에는 북한에도 많은 매장량이 있을거라 추측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희토류 관련 시장의 주요 이슈와 관련주의 주가 상승률 순위 및 평균 수익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희토류 관련 시장 주요 이슈 최근 들어 세계 경기가 회복될 거라는 기대감에 원자재 가격이 빠르게 상승하고 있는데요. 석유, 광물, 금속과 함께 희토류의 가격..

증여세 면제 한도액과 신고시 주의사항 총정리. [내부링크]

증여세 신고와 면제 한도액 증여세란 타인으로부터 재산을 증여받은 경우 수증자가 국가에 납부해야하는 세금을 말하는데요. 만약 가족이나 친족의 사망으로 받는 경우는 상속세로 분류됩니다. 증여세의 경우 증여자와 수증자 간의 관계에 따라 공제금액이 정해지며 신고 기간 내 신고 및 납부를 하지 않으면 벌금 형태의 가산세가 붙는 게 특징입니다. 오늘은 증여세 면제 한도액, 증여세율, 신고기한과 제출서류, 납부방법과 장소, 마지막으로 신고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증여세 면제 한도액과 세율 증여세 면제 한도액 즉 공제한도액은 재산을 증여하는 사람과 수증자 간의 관계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공제한도액은 배우자의 경우 6억원, 직계존속과 비속은 5천만원, 기타친족은 1천만원까지 입니다. 이때 직계존속..

무료 타로점 보기 4개 사이트와 어플 모음 [내부링크]

[목차] 1. 무료 타로점 보기 사이트 #1 2. 무료 타로점 보기 사이트 #2 2. 무료 타로점 보기 어플 3. 무료 오늘의 운세 사이트 참고 1. 무료 타로점 보기 사이트 #1 무료 운세 사이트 중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신한라이프에서도 무료 타로점 보기를 할 수 있는데요. 신한라이프 운세의 경우 그냥 "신한라이프"로 검색해서는 찾기가 어렵기 때문에 검색창에 처음부터 "신한라이프 운세"로 검색하신 후 홈페이지 상단 혜택 아래 생활서비스 운세/사주로 찾으시는 게 쉽습니다. 홈페이지를 조금 내려보면 생활 운세에 있는 오늘의 타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카드 1장으로 운세를 보는 무료 타로점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타로점 보기 외에도 평생, 월간, 토정비결, 부자되기, 운명의 배우자 찾기 등 다양한 무..

넥소 수소차 보조금 지자체별 정리(화성시,춘천시,성남시,광주광역시 등) [내부링크]

[목차] 1. 넥소 수소차 국고보조금 확인방법 2. 넥소 수소차 지자체 보조금 확인방법 3. 넥소 보조금 지자체별 지급현황과 신청 4. 수소차 충전소 찾기 1. 넥소 수소차 국고보조금 확인방법 넥소 수소차 보조금 금액과 지원 잔여대수는 지자체 별로 따로 관리되기 때문에 넥소 수소차를 구매하기 전 지자체별 보조금 금액과 잔여대수를 확인할 필요가 있는데요. 넥소 수소차 국고보조금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먼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홈페이지에서 구매 및 지원탭을 클릭합니다. 구매보조금 지급대상 차종 아래에 있는 수소차를 선택하면 위 이미지처럼 넥소 국고보조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넥소 수소차 지자체별 보조금 확인방법 지자체별 넥소 수소차 보조금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구매 및 지원탭 하단에 있는 구매보조금 지급현..

홍수통제소 cctv 실시간으로 보는 방법(금강,영산강,낙동강,한강) [내부링크]

[목차] 1. 장마 태풍과 홍수통제소 2. 금강홍수통제소 cctv 실시간 3. 연산강홍수통제소 cctv 실시간 4. 낙동강 한강홍수통제소 cctv 실시간 5. 홍수 행동요령과 대피소 찾는 방법 1. 장마 태풍과 홍수통제소 6월 말부터 시작되는 장마와 태풍의 많은 강우량으로 발생하는 홍수피해를 조기에 모니터링하고 대책을 마련해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설립된 홍수통제소가 한강, 금강, 낙동강, 영산강 등에 운영되고 있는데요. 특히 홍수통제소는 홍수로 강이 범람했을 때 위험한 다리, 지하차도나 강변도로 주변의 cctv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위치 지도와 카메라를 실시간으로 링크해 놓아서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금강홍수통제소 cctv 실시간 금강홍수통제소 cctv를 보기 위..

연애할 때 남자와 여자가 가장 많이하는 거짓말 10가지(썸탈 때,결혼 후) [내부링크]

[목차] 1. 연애할 때 거짓말 하는 이유 2. 썸 탈 때 많이 하는 거짓말 3. 연애할 때 남자가 많이 하는 거짓말 4. 연애할 때 여자가 많이 하는 거짓말 5. 결혼 후 남자가 많이 하는 거짓말 6. 결혼 후 여자가 많이 하는 거짓말 1. 연애할 때 거짓말 하는 이유 평생을 서로 모르던 두 남녀가 만나 썸을 타고 사랑을 나누고 결혼을 하는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서로에게 거짓말을 하게 되는데요. 연애할 때 거짓말 하는 이유로는 상대방에게 잘 보이고 싶어서, 상대방이 혹시나 나에게 실망하거나 이해하지 못할까 봐 등 기본적으로 상대방에 대한 무지와 배려가 원인인 경우가 많죠. 연애할 때 거짓말은 남자와 여자가 각각 다른 성향을 보이는데요. 오늘은 초기 썸탈 때와 연애할 때 그리고 결혼 후 남자와 여자가 가장..

탄소중립 이퓨얼 관련주와 국가별 상용화 일정(saf 포함) [내부링크]

[목차] 1. 탄소중립 에너지 이퓨얼이란 2. 이퓨얼 관련주 3. 국가별 이퓨얼 상용화 일정 4. 바이오항공유 saf 관련주 1. 탄소중립 에너지 이퓨얼이란 탄소중립은 지구 온난화 등 탄소연료 사용으로 인한 환경문제로 인해 탄소연료 사용을 제로화하는 범국가적인 정책인데요. 특히 EU는 2035년부터 내연기관 신차 판매 금지를 최종 확정하면서 내연기관의 종말을 알리는 듯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이퓨얼을 이용한 내연기관차는 예외로 두었는데요. 여기서 이퓨얼(Electricity-based fuel e퓨얼) 에너지는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와 물에서 얻은 수소를 전기적으로 합성해 만든 연료입니다. 이퓨얼의 장점은 정제를 통해 가솔린, 경유 등 기존 석유에서 추출한 연료를 그대로 만들어 낼 수 있고 만드는 과정에서..

동남아 국가 평균 월급과 물가(캄보디아,태국,필리빈,베트남 등) [내부링크]

[목차] 1. 캄보디아 평균 월급과 물가 2. 태국 평균 월급과 물가 3. 베트남 평균 월급과 물가 4. 필리핀 평균 월급과 물가 5. 그 외 동남아 국가 평균 월급 6. 평균월급이 가장 많은 나라 순위 7. 우리나라 연봉 1억 이상 직업 1. 캄보디아 평균 월급과 물가 캄보디아의 평균 월급은 $2371로 한화로 약 296만 원인데요. 캄보디아는 직업군별로 평균 월급의 차이가 많아 보통 낮은 임금 직업군의 평균 월급은 72만 원 선입니다. 일반적으로 캄보디아의 물가는 매우 싸다는 인식이 있는데요. 이는 1차 생산품인 농산물이나 육류 등 가공전의 식료품이나 로컬 식당 등에 해당되는 이야기이며 공산품은 오히려 우리나라보다 더 비쌉니다. 같은 월급으로 70% 정도의 생활 수준 정도만 유지할 수 있어요. 예전에..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원인 및 없애는 생활 습관과 좋은 음식) [내부링크]

[목차] 1.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 2. 여드름 유발 음식과 생활 습관 3.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 4. 여드름에 좋은 음식 1.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 여름이 생기는 원인은 나이와 생활 습관 등 상황과 상태에 따라 다양한데요. 청소년 여드름의 경우 호르몬 증가와 변화, 유전성 요인, 스트레스 등이 주된 원인이며 성인 여드름은 피지가 모공을 막으면서 염증이 발생하거나 신진대사 저하로 인해 피부 각질층이 두꺼워지면서 여드름이 생기게 됩니다. 샴푸나 린스, 세안제, 로션 등 피부에 자극을 주는 제품이 내 피부와 맞지 않을 때 도 많이 발생하죠. 만약 다른 곳은 크게 문제가 없는데 이마에만 집중적으로 여드름이 생긴다면 헤어 제품을 바꿔보는 것 도 좋은 방법입니다. 턱 여드름은 주로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는데 주로..

srt 예매 할인 방법(임산부,다자녀,경로우대,주차요금 등) [내부링크]

[목차] 1. srt 뜻과 할인 제도 종류 2. srt 정기승차권 정차역 매체할인 할인율 3. srt 임산부 및 다자녀 할인 이용 방법 4. srt 기초생활수급자 할인과 이용 방법 5. srt 청소년 유아 경로우대 할인 6. srt 장애인과 모범납세자 할인 7. srt 군인과 국가유공자 할인 8. srt 특실과 일반실 차이 및 쿠폰 9. srt 주차요금 할인 대상과 이용 방법 1. srt 뜻과 할인 제도 종류 srt 예매 대란이라고 불릴 정도로 최근 srt 이용객수가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예매 대기가 길어지고 있는데요. srt 뜻은 super rapid train의 이니셜로 서울특별시 강남구 수서동 수서역에서 부산역, 광주송정역, 목포역까지 운행하는 에스알의 고속철도입니다. srt는 정기권, 정차역, 매체..

신조어 모음 100개 온라인용어(화양연화 뜻,킹받네,짜친다,좋댓구알 뜻 등) [내부링크]

지난 시간에 이어 오늘은 신조어 모음 100개 2탄 온라인용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나 유튜브, SNS 등에서 많이 사용되는 온라인용어는 줄임말과 합성어가 많고 특히 단어가 주는 어감과 실재뜻이 다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정확하게 알아두시는 게 중요합니다. 1. 화양연화 뜻 : 화양연화는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시절의 첫사랑을 다시 만나면서 시작되는 갈등과 사랑을 그린 드라마로 인생에서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순간을 표현한 말입니다. 한자로 풀이하면 꽃화, 모양양, 해연(년), 빛날 화이며 동명 영화로 왕가위 감독의 화양연화가 있습니다. 2. 짜친다 뜻 : 경상도 방언인 짜친다는 몹시 쪼들린다. 궁핍하다. 매끄럽지 않다. 수준이 모자란다 등으로 사용됩니다. 보통 유튜브나 SNS 등 온라인에서는..

신조어 모음 100개 일상 인터넷 용어(자만추,꾸안꾸,혜자스럽다,카푸어 뜻 등) [내부링크]

뉴스나 블로그 등 다양한 정보 매체를 통해 매일 새로운 신조어 등을 많이 접하게 되는데요. 처음엔 무슨 뜻인지 모르고 듣지만 듣다 보면 나도 모르게 잘 모르면서 마치 알고 있다고 착각해서 그 의미나 뜻을 다르게 해석하거나 단어의 뉘앙스만으로 의미를 잘못 이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신조어 모음 100개 1탄으로 일상생활이나 인터넷 등에서 많이 사용하는 단어 5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대한 쉽게 설명했고 배경적 설명이 필요한 부분은 예시도 함께 추가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1. 자만추 뜻 : 자연스러운 만남을 추구한다의 줄임말로 일반적으로 소개팅이나 선자리 등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분들의 연애관을 표현하는 뜻입니다. 2. 꾸안꾸 뜻 : 꾸민 듯 안 꾸민 듯을 줄여서 ..

7 poem about love(fall in love, propose, first kiss, Darling etc) [내부링크]

[Table of contests] 1. Poem fall in love 2. Poem My fisrt love 3. Poem Darling 4. Poem My first kiss 5. Poem love in rain 6. Poem My love 7. Pome Propose There's saying that if you fall in love, everyone becomes a poet. So today. i summarized 5 poems that express love poem that are good to use in love letters. 1. Poem fall in love snowflakes fall gently from above, a peacefull scene, a prefect l..

로또 당첨번호 함께 나올 확률 높은 번호 통계(1등 2등 평균 당첨금 등) [내부링크]

[목차] 1. 로또 당첨번호 함께 나올 확률 높은 번호 2. 로또 주차별 확률 높은 번호 3. 로또 1등 2등 평균 당첨자수와 당첨금 4. 로또당첨확률이 높은 요일 로또 통계 데이타를 보면 가장 많이나오는 번호에 대한 통계 데이타는 많이 있지만 한가지 번호가 나왔을 때 함께 동시에 나오는 번호에 대한 확률이나 통계 데이타는 찾아보기 힘든데요. 그래서 역대 로또당첨번호 1052개의 데이타를 분석해서 담천번호와 동시에 많이나오는 번호를 1순위부터 5순위까지 당첨빈도와 확률을 분석한 데이타 공유하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1. 로또 당첨번호 함께 나올 확률 높은 번호 번호별로 로또에 당첨되었을 때 함께 나올 확률을 분석한 통계 데이타 입니다. 예를 들어 1등 당첨번호에 30번이 포함되어 있었다면 31번..

연애편지 글 모음 1탄 사랑을 표현하는 시 5가지 [내부링크]

요즘은 SNS나 문자, 카톡 등을 많이 사용하면서 연애편지를 쓰는 경우가 많이 줄어들었는데요. 그래도 연애를 처음 시작하거나 고백할 때 연애편지만큼 강력하면서도 시간이 지나도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는 건 없을 것 같습니다. 사랑을 하면 누구나 시인이 된다는 말이 있죠. 오늘은 연애편지 글에 사용하기 좋은 사랑을 표현한 시 5가지를 첫사랑, 사랑 고백, 그리움, 열정적인 사랑, 사랑에 대한 감사를 주제로 정리해 보았으니 연애편지 글 쓰실 때 참고하세요. 1. 첫사랑을 위한 시 처음 만난 그때부터 내 맘은 이미 그대에게 빠져 있었죠. 어색한 인사, 떨리는 눈빛, 이런 감정은 처음이라서 조심스러웠죠. 그렇게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이 지나면서 그대와 함께 있는 모든 순간이 행복했습니다. 한결같은 그대의 미소와 따..

2023 연봉 실수령액 부양가족 테이블(5000,6000,1억 등) [내부링크]

1. 2023 연봉 실수령액 테이블(부양가족과 자녀 포함) 2023 최저시급이 2022년 9160원 대비 5% 인상된 9620원으로 결정되면서 2023 연봉 실수령액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연봉 2000만 원에서 1억 3천만 원까지 부양가족수와 20세 이하 자녀수에 따른 2023 연봉 실수령액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가장 많은 직장인이 받는 연봉 2000에서 5000만 원 실수령액 테이블입니다. 같은 연봉이라도 1인 가구에 비해 20세 이하 자녀가 있는 4인가구와 실수령액에서 많은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2. 2023 연봉 실수령액 차이 2023 연봉 실수령액을 보시면 가구수와 부양자녀수에 따라 실수령액이 크게 차이가 있는데요. 연봉 6000만 원을 예를 들면 1인..

2023년 공무원 호봉별 봉급표(소방,경찰,군인,우정직,지도직,교원 등) [내부링크]

[2023년 공무원 호봉별 봉급표 목차] 1. 일반직 공무원 봉급표 2. 공안업무 공무원 봉급표 3. 연구사 연구관 공무원 봉급표 4. 지도사 지도관 공무원 봉급표 5. 우정직 공무원 봉급표 6. 경찰 및 소방 공무원 봉급표 7.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교원 8. 군인 공무원 봉급표 새 정권이 들어 공무원 신규채용이 줄어들고 연금이나 연봉 인상 등에서 예전에 비해 줄어드는 현상을 보이면서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이 힘들어하시는데요. 오늘은 공무원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가장 관심 있어하시는 2023년 공무원 호봉 봉급표를 다양한 직군별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가장 관심있어하는 2023년 일반직 공무원 호보별 봉급표입니다. 1급부터 9급까지 23호봉까지 봉급표이며 2022년 대..

챗 gpt 뜻과 한국어 사용법 및 가입방법(경쟁사 인공지능챗 동향 포함) [내부링크]

[목차] 1. 챗 gpt 뜻과 주요 기능 2. 챗 gpt 가입과 한국어 이용방법 3. 챗 gpt 검색 기능 한계 테스트 4. 챗 gpt 유료화 및 구글, 네이버 동향 1. 챗 gpt 뜻과 주요 기능 최근 챗 gpt라는 인공지능 AI 채팅 프로그램이 전 세계를 강타하며 어마어마한 속도로 이용자수를 늘리고 있는데요. 서비스를 개시한 지 두 달도 안 돼 사용자가 1억 명을 돌파했다고 하죠. 챗 gpt 뜻은 Chat 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의 약자로 대화가 가능한 AI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를 뜻합니다. 물론 기존에도 AI인공지능 챗봇은 많이 있었지만 챗 gpt는 단순 대화를 뛰어넘어 고성능 AI인 GPT3.5 모델을 이용해 스스로 인터넷상의 정보를 검색해 상대방이 원하는 답을..

프라이팬 길들이기와 관리 및 교체시기(스텐,무쇠주물) [내부링크]

[목차] 1. 프라이팬 길들이기를 해야 하는 이유 2. 스텐, 무쇠 주물 프라이팬 길들이기 3. 프라이팬 관리와 세척법 4. 프라이팬 교체시기 1. 프라이팬 길들이기를 해야 하는 이유 요리의 필수품 프라이팬을 새롭게 바꾸면 이상하게 요리도 잘되고 기분도 좋아지는데요. 새 프라이팬을 길들이기 하면 표면의 유해물질을 제거할 수 있고 무엇보다 유막이 형성되어 좀 더 오랜 기간 깨끗하고 매끄럽게 프라이팬을 사용할 수 있어 많이들 하시는데요. 오늘은 프라이팬의 대표적인 종류인 스텐, 무쇠 주물, 코팅 프라이팬의 길들이기 방법과 관리 및 세척법 마지막으로 프라이팬 교체시기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스텐, 무쇠 주물 프라이팬 길들이기 프라이팬의 대표적인 재질로는 스텐과 무쇠 주물이 있는데..

신한생명 무료운세 종류(오늘의 운세,타로,토정비결,평생운세 등) [내부링크]

1. 신한생명 무료운세 찾는 방법 무료운세 사이트 중 가장 유명하고 또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로는 농협은행 무료운세와 신한생명 무료운세가 있는데요. 특이한 점은 검색 포털에 뜨는 여러 개의 신한라이프 바로가기 링크 중 어느 홈페이지로 들어가냐에 따라 무료운세의 위치가 다르다는 점인데요. 위에 있는 두 개의 이미지만 봐도 첫 번째는 운세/사주 바로가기로 등록되어 있고 두 번째는 사이트 중간쯤에 운세 서비스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죠. 이렇게 찾기 어려우신 분들은 구글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구글 검색창에 "신한라이프 무료운세"를 넣고 검색하시면 위와 같이 가장 상단에서 신한생명 무료운세 바로가기 링크를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쉽게 찾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신한생명 오늘의 운세 신한생명 무료운세로 들어간 ..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와 구간별 적립(좌석승급,라운지,항공권,초과수화물 등) [내부링크]

[목차] 1. 대한항공 마일리지 구간별 적립 포인트 2. 마일리지가 적립되지 않는 항공권과 유효기간 3.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보너스 항공권, 좌석승급) 4.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항공권 할인, 라운지) 5.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초과수하물, 반려동물) 6. 대한항공 마일리지몰 이용하기 1. 대한항공 마일리지 구간별 적립 포인트 대한항공 항공편을 예약하거나 공항에서 탑승수속 시 스카이패스 회원번호를 알려주면 마일리지가 자동으로 적립되는데요. 만약 마일리지가 자동으로 적립되어있지 않았다면 전자항공권이나 탑승권 원본을 가지고 1년 이내에 적립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는 출발지도 도착지 구간에 따라 적립되는 최대 마일리지가 정해져 있는데요. 국내선은 보통 100에서 200 정도며 거리가 ..

증여세율표와 증여세계산기 이용하는 방법(면제한도 포함) [내부링크]

[목차] 1. 증여세율표와 증여세 가산세 2. 배우자 자녀 증여세 면제 한도액 늘리기 3. 홈택스 증여세 계산기 이용방법 4. 증여세 신고 기간과 납부방법 5. 참고-상속세 면제 한도액과 유의사항 1. 증여세율표와 증여세 가산세 증여세는 타인으로부터 재산을 증여받은 수급자가 국가에 납부해야 하는 세금을 말하는데요. 증여자와 수급자의 가족 관계에 따라 일부 금액이 공제되며 증여된 금액에 따라 세율이 정해져 있는 게 특징입니다. 증여세 과세표준 세율은 1억 원 이하 10%, 5억 원 이하 20%, 10억 원 이하 30%, 30억 원 이하 40%, 30억 원을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50%의 세율이 부과됩니다. 즉 증여금액이 커질수록 세율도 올라가며 30억 원을 초과하게 되면 전체 금액의 절반이 세금으로 날..

시도별 로또 명당 판매점 위치와 당첨횟수(서울,용인,대구,부산 등) [내부링크]

[목차] 1. 전국 로또 명당 판매점 위치와 당첨 횟수 2. 서울 25개 구 로또 명당 정리 3. 경기도 내 시별 로또 명당 판매점 4. 로또당첨번호 엑셀과 자주나오는 번호 1. 전국 로또 명당 판매점 위치와 당첨 횟수 서울, 용인, 인천, 대구, 부산, 수원, 천안, 대전, 경기도 등 전국 시구별 로또 명당 판매점 위치와 당첨 횟수 리스트입니다. 당첨이 많이 된 판매점 순으로 정리했으며 1등 횟수는 조사 시기에 따라 약간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순위는 크게 바뀌지 않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추가로 서울과 경기도의 경우 구와 시별로 로또 1등 당첨 횟수가 많은 명당이 많아 지역별로 세분화해서 아래에 별도로 정리했습니다. 2. 서울 25개 구 로또 명당 정리 인구수 950만 명인 서울의 경우 ..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및 포상금과 설추석 명절 10% 할인 받는 방법(은행,모바일앱) [내부링크]

온누리상품권은 지역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의 경제활성화를 위해 발급되는 상품권으로 크게 지류, 모바일, 카드형 이렇게 3개의 종류가 있는데요. 평소 항시 할인 혜택이 있는 데다 설이나 추석과 같은 명절에는 10% 할인이되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개십니다. 오늘은 온누리상품권의 판매처와 사용처 그리고 10% 할인받는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및 구매 지점 찾기 2. 온누리상품 사용처(모바일상품권 포함) 3.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10% 상시 할인 4. 온누리상품권 설추석 명절 할인 기간 5.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신고 포상금 1.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및 구매지점 찾기 온누리상품권 판매처에서는 크게 지역 은행과 모바일앱이 있는데요. 지류형 온누리상품권 판매처로는 신..

목이 간질간질하고 마른기침이 납니다 원인이 되는 질병 5가지와 빨리 낫는법 [내부링크]

[목차] 1. 목이 간질간질하고 마른기침이 납니다 원인 2. 목 간질거림과 마른기침 빨리 낫는 법 3. 목감기 진료과와 빨리 낫는 법 4. 목에 좋은 음식과 생활습관 5. 목감기와 코로나 구분 방법 1. 목이 간질간질하고 마른기침이 납니다 원인 코로나 시대 목감기와 기침은 가장 기피되는 질환 중 하나인데요. 기침 한번 하면 주변 5미터 정도는 사람이 아무도 없어 외롭죠. 특히 목이 간질간질하면서 마른기침이 날 때 참기도 어렵고 정말 환장하죠. 특히 환절기에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봄가을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목이 간질 하고 마른기침이 나는 원인으로는 목안의 점액 과다, 인두염, 후두염, 목감기, 알레르기, 위식도 역류증과 인후두 역류증 등의 질병적인 요인과 건조한 공기, 담배나 매연 등의 환경적인 ..

입술이 부르트는 이유 5가지와 빨리 치료하고 관리하는 방법 [내부링크]

[목차] 1. 입술이 부르트는 이유 5가지 2. 입술 부르틈 빨리 치료하는 방법 3. 대표적인 입술 질환과 치료 4. 입술 관리하는 방법 1. 입술이 부르트는 이유 5가지 날씨가 점점 서늘해지면서 아침에 일어났을 때 입술이 부르트는 경우를 많이 경험하셨을 텐데요. 이렇게 입술이 부르트면 외관상으로도 보기 싫거니와 립스틱 등 화장도 하기 어려워 고민이 많아집니다. 이렇게 입술이 부르트는 이유로는 크게 날씨로 인한 건조증, 수분 부족, 손에 의한 바이러스 감염, 구강호흡, 영양결핍이나 피곤함, 입술 물어뜯거나 침을 묻히는 습관 등 5가지 정도가 있는데요. 특히 날씨가 건조해지면 자신도 모르게 입술에 침을 바르거나 물어 뜯게 되어 자주 입술이 부르트게 되며 손으로 입술을 만지는 습관이 있는 분들은 손에 의해 ..

자도자도 졸린 이유와 신체적 정신적 관련 질병(좋은 음식,운동,활동 등) [내부링크]

[목차] 1. 자도자도 졸린 이유와 질환 2. 수면과다증과 수면무호흡증 및 기면증 3. 간과 신장 기능 이상으로 졸린 경우 4. 스트레스성 현실도피와 번아웃 증후군 5. 잠 홖 깨는데 좋은 방법과 음식 6. 잠 안올 때 2분 만에 잠드는 법 1. 자도자도 졸린 이유와 관련 질병 밤사이 평균 수면시간은 7시간 전후로 평소 이 정도로 반에 잠을 자는 분들은 하루 일과를 보내는데 크게 문제가 없는데요. 보통 식후에 졸린 경우를 제외하고 자도자도 졸린 분들은 몸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입니다. 자도자도 졸린 이유가 되는 질병으로는 크게 수면과다증, 수면무호흡증, 기면증, 간이나 신장이상 등이 있으며 신체적인 문제 외에도 극도의 스트레스나 번아웃 증후군인 경우에도 계속해서 잠이 오는 이상 증상을 보이죠. 2. 수면과..

유통기한 지난 음식과 제품 활용법(우유,마요네즈,샴푸,린스 등) [내부링크]

[목차] 1. 유통기한과 소비기한 차이점 2. 유통기한 짧은 음식과 보관법 3.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 4. 유통기한 지난 마요네즈 활용법 5. 유통기한 지난 밀가루 활용법 6. 유통기한 지난 샴푸와 린스 활용법 7. 유통기한 지난 선크림 8. 아이스크림과 식용얼음 유통기한 1. 유통기한과 소비기한 차이점 유통기한이란 말 그대로 상품이 시중에 유통될 수 있는 기한을 의미하며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은 음식이 부패하거나 변질되지 않았더라도 더 이상 판매를 할 수 없고 제조업체로 반품되게 됩니다. 반면 소비기한이란 소비자가 식품을 먹어도 건강상에 이상이 없을 것으로 판단되는 기간을 의미하며 2023년 1월 1일부터 유통기한을 소비기한으로 변경해서 표기하게 되죠. 이렇게 되면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간이 늘..

뇌전증 전조증상 및 발생원인과 예방 치료법 정리. [내부링크]

[목차] 1. 뇌전증 원인 및 전조증상 2. 뇌전증 발작 종류 3. 뇌전증 응급처치와 진료과 4. 뇌전증 치료법 및 부작용 5. 뇌전증 예방과 좋은 음식 1. 뇌전증 원인 및 전조증상 매년 30만 명이 치료를 받고 있는 뇌전증은 과거 간질이라고 불리던 질병으로 사회적인 편견과 간질이라는 용어에서 주는 낙인 효과의 악영향을 방지하고자 간질에서 뇌전증으로 용어가 바뀐 질환입니다. 주로 멍 때림이나 발작, 의식 손실 등의 증상을 보이는 뇌질환이죠. 뇌전증의 주요 원인으로는 뇌에 생긴 병리적 변화나 과거 뇌손상에 기인한 경우가 많으며 뇌졸중, 선천기형, 두부외상, 뇌염, 뇌종양, 퇴행성뇌병증, 유전, 미숙아, 분만 전후의 손상 등이 원인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특히 소아뇌전증의 경우 분만 손상, 뇌 발달 이상,..

목감기 코로나 구분 방법 및 연령대별 치명률과 롱코비드 후유증 [내부링크]

[목차] 1. 목감기 코로나 구분 방법 2. 성별과 연령대별 코로나 치명률 3. 코로나 치료제 종류와 처방 기준 4. 롱코비드 후유증 종류 5. 추가 : 목감기 빨리 낫는법 1. 목감기 코로나 구분 방법 최근 코로나 증상이 발열, 두통, 근육통, 기침, 인후통 목 통증 등 일반 목감기와 구분이 어려워지고 있는데요. 특히 참기 어려운 기침은 목감기임에도 불구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코로나 환자라는 오해를 사기 쉽습니다. 요즘 기침 한번 하면 주변 3미터 이내에는 아무도 없죠. 목감기와 코로나의 기본적인 증상은 거의 비슷해 자가진단이 어려운데요. 코로나로 인한 목 통증은 따끔거림이 동반하며 목소리가 잘 나오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목감기의 경우 기침과 근육통이 생긴 후 두통, 인후통, 발열, ..

본인부담상한액 초과금 조회 및 신청방법과 소득분위표 [내부링크]

[목차] 1. 병원비 본인부담상한제란. 2. 본인부담상한제 소득분위 3. 본인부담상한액 초과금 조회 및 신청 4. 미지급 환급금 신청내역 조회 5. 기타징수금 약품비 본인일부부담차액 지원금 6. 못받은 보험금 찾기 1. 병원비 본인부담상한제란. 병원비 본인부담상한제란 과도한 의료비로 인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건강보험공단 가입자가 1년간 부담한 본인부담금이 개인 소득별 상한액을 초과할 경우 초과액에 대해서 건강보험공단이 부담하는 제도입니다. 본인부담 상한액의 기준은 본인의 가구가 속한 보험금 납부료 분위에 따라 차이가 발생하며 저소득의 경우 상한액이 낮게 책정되어 있어 그만큼 건강보험공단의 의료비 지원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2. 본인부담상한제 소득분위 본인부담상한액의 기준 소득분위 표입니다. 연평균..

혓바늘이 돋는 이유와 빨리 없애는 방법 4가지 및 좋은 음식 [내부링크]

[목차] 1. 혓바늘(구내염) 증상과 돋는 이유 2. 혓바늘 빨리 없애는 방법 4가지 3. 혓바늘 증상 완화에 좋은 음식 4. 혓바늘과 구내염 진료과 및 병원 5. 혓바늘과 구내염 예방 생활습관 6. 혓바늘과 구내염 합병증 1. 혓바늘(구내염) 증상과 돋는 이유 혓바늘 혹은 구내염으로 불리며 하루 종일 신경 쓰이고 짜증 나게 하는 이 질환은 구강 내 점막의 염증 반응으로 발생하며 일반적으로 일주일 정도 지나면 자연치료가 되지만 피곤하거나 영양 상태가 좋지 못하면 2~3주 정도로 오래가는 질병인데요. 혓바늘이 돋는 이유로는 일반적으로 자극적인 음식으로 점막이 손상되어 감염이 되거나 스트레스, 피로, 수면부족, 급격한 체중 저하 등에 의해 면역력이 저하되거나 비타민이 부족하면 발생합니다. 물론 음식을 신나게..

신협 정기예금 금리 지역 지점별 높은 곳 비교하기. [내부링크]

[목차] 1. 상호금융 종류와 신협예금 2. 신협 예금자보호 3. 지역별 신협 정기예금 금리 4. 신협 홈페이지 정기예금 금리비교 1. 상호금융 종류와 신협저축 상호금융이란 각 지점별 조합 단위로 자금을 예탁받아 조합원에게 융자함으로써 조합원 상호 간의 원활한 자금 유통을 도모하는 금융의 일종인데요. 우리나라 전통적 풍습인 계모임이 금융시스템으로 확장한 형태라고 생각하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상호금융의 종류로는 신협, 축협, 수협, 농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 등이 있으며 일반은행과 용어만 약간 다를 뿐 거의 비슷하게 운영되고 있어 제1 금융권으로 분류되죠. 상호금융에서는 정기예금을 정기예탁금이라고 부릅니다. 2. 신협 예금자보호 예금자보호법이란 일반 시민이 돈을 저축한 금융회사가 파산 등의 사유..

김포공항 주차대행 무료 방법과 주차요금 할인 대상(인천공항 포함) [내부링크]

[목차] 1. 김포공항 주차장 위치와 주차요금 2. 김포공항 주차요금 할인 대상 3. 김포공항 주차대행 무료 방법 4. 김포공장 장애인 주차장 AI단속시스템 5. 인천공항 주차요금 1. 김포공항 주차장 위치와 주차요금 김포공항 주차장은 국내선 1/2 주차장, 화물청사 주차장, 국제선 지하주차장, 국제선 주차빌딩 이렇게 6곳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국내선 1/2 주차장과 화물청사 주차장은 국내선 여객터미널과 가깝고, 국제선 지하주차장과 주차빌딩은 국제선 여객터미널과 가깝기 때문에 이용하시는 여객터미널과 가까운 곳을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다만 주차장마다 주차요금에서 차이가 있는데요. 주차요금은 크게 소형차와 대형차로 구분되면 일반 가정에서 이용하시는 SUV도 소형으로 구분되기 때문에 소형 주차요금으로 이용하..

신입사원 목돈마련 재테크 필수 통장 정리(주택청약종합저축,청년내일저축계좌,연금저축펀드 등) [내부링크]

신입사원으로 회사 업무를 시작해보면 처음 하는 일에 대한 기대감과 격정도 있지만 역시 첫 월급이 가장 짜릿하면서도 성취감이 있는데요. 첫 월급이야 부모님과 애인 선물, 꼭 해보고 싶었던 것을 멋지게 질러보는 것도 좋지만 그다음부터는 본격적으로 목돈 마련을 위한 재테크를 시작해야겠죠. 오늘은 신입사원의 목돈마련을 위한 목돈마련 재테크 통장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빨리 가입할수록 유리한 주택청약종합저축 2. 청년내일저축계좌 개설 조건 3. 젊을 수록 유리한 개인연금저축 4. 신입사원 재테크의 시작은 통장 쪼개기부터 5. 장기투자를 위한 지수 추종 ETF 1. 빨리 가입할수록 유리한 주택청약종합저축 예전에는 아파트 종류에 따라 청약예금과 청약부금, 청약저축 이렇게 3가지의 종류가 ..

수수께끼 100가지와 끝말잇기 한방단어 모음 #1 [내부링크]

수수께끼는 혼자서 혹은 친구들과 함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인데요. 오늘은 수수께끼 100가지 첫 번째 시간으로 재미나고 황당한 수수께끼 30가지와 끝말잇기 게임에서 한방에 이길 수 있는 단어를 자음 순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수수께끼 100가지 파트 1 2. 자음 순 끝말잇기 한방단어 1. 수수께끼 100가지 파트 1 1. 타이타닉의 구명보트에는 몇 명이 탈 수 있을까? 9명 2. 신하가 왕과 헤어질 때 하는 인사말은? 바이킹 3. 소변과 대변 중 먼저 나오는 것은? 급한 것부터 4. 세상에서 가장 빨리 먹는 떡은? 헐레벌떡 5. 드라큘라의 가훈은? 피는 물보다 진하다. 6. 사람들이 가장 싫어하는 색은? 질색 7. 5+5+5=550을 선하나 만 그어서 완성하시오? "+"에 선을 ..

무서운 이야기 실화 모음 #1(폐장례식장,가위눌림,남자를 유혹하는 저수지) [내부링크]

[목차] 1. 폐장례식장의 어떤 여성 2. 남자를 유혹하는 저수지 3. 배우 최영준의 가위눌린 사연 4. 무당이 된 사연 5. 일 년 중 음기가 가장 강한 날 1. 폐장례식장의 어떤 여성 공포영화를 증기던 나는 페가체험 사이트에서 함께 폐가체험을 할 사람을 구한다는 글을 보고 합류해 두 사람과 함께 폐장례식장에 가게 되었다. 폐장례식장 안에는 삼베옷과 사과, 배, 떡까지 제사상에 올라가는 음식들과 가지런히 벗어놓은 구두까지 있어 누가 있다는 느낌이 스산하게 들었다. 제사상에 오른 음식이 멀쩡해 소름 끼치는 참에 함께 간 형이 장난으로 음식을 자꾸 만지작거렸다. 하지 말라고 말리던 순가 플래시가 갑자기 꺼져버렸다. 나는 다른 형과 함께 차에서 배터리를 가지러 나갔다. 배터리를 찾아 원래 장소로 돌아왔는데 ..

인문100년 장학금 신청자격과 지원금액(이수학점,제출서류,기간 등) [내부링크]

인문100년 장학금은 인문사회계열의 우수학생에게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등록금과 생활비를 지원하는 제도인데요. 신청기간은 매해 3월 중순에서 4월 중순까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인문100년 장학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신청자격, 이수학점, 지원금액, 제출서류, 계속장학금 기준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인문100년 장학금 신청자격과 제외 대상 2. 인문100년 장학금 유형별 평가대상과 기준 3. 인문100년 장학금 지원금액과 기간 4. 인문100년 장학금 제출서류 5. 한국장학재단 국가장학금 종류 1. 인문100년 장학금 신청자격과 제외 대상 인문100년 장학금의 지원 대상은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로 국내 인문, 사회계열의 4년제 대학에 재학 중인 1학..

폐경기 전조증상과 많이 걸리는 질병(음식, 생활습관 등) [내부링크]

[목차] 1. 폐경기 전조증상과 많이 걸리는 질병 2. 갱년기 증상 30가지 3. 폐경기 증상 완화에 좋은 음식 4. 폐경기를 극복하는 생활습관과 치료 5. 가족의 이해와 도움이 필요한 시기 1. 폐경기 전조증상과 많이 걸리는 질병 폐경이란 40세 이상의 여성이 1년 동안 생리가 없으면 폐경기에 들어섰다고 하는데요. 보통 40세 후반에서 50세 초반에 많이 나타나며 경우에 따라서는 40세 초반에 폐경기에 들어서시는 분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폐경기 전조증상으로는 여성 호르몬 감소로 인한 급격한 감정 번화에 따른 불안감과 우울감, 생식기 위축, 안면홍조, 불규칙한 생리주기, 배뇨 장애, 단기 기억장애, 신경성 과민 증상, 근육통이나 관절통이 있는데요. 폐경기가 되면 그 동안 크게 겪어보지 못한 다양한 질병에..

행정공제회 한아름목돈 공무원 재테크 방법과 복지급여금 [내부링크]

공무원만 가입할 수 있는 행정공제회에서는 공무원들의 자산 증식과 복지를 위한 다양한 제도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공무원들의 대표적인 재테크 방법인 한아름목돈과 퇴직급여와 함께 다양한 복지급여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행정공제회 한아름목돈 공무원 재테크 2. 행정공제회 퇴직급여 복리 장기저축 3. 복지급여 종류와 지급금액 1. 행정공제회 한아름목돈 공무원 재테크 한아름목돈예탁은 행정공제회 회원만 가입할 수 있는 예금 상품인데요. 최소 100만 원에서 최대 5억 원까지 예치가 가능하며 최대 연 3.2%의 이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최대 5천만 원까지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유용하죠. 지급방식은 크게 만기지급식, 부가금지급식, 원리금지급식으로 나뉘며 부가금 지급식은 ..

권태기 극복방법과 추천 노래 5곡(눈을 감으면,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등) [내부링크]

[목차] 1. 사랑의 유효기간은 3년 2. 권태기 극복방법 3. 권태기 극복 춘천 노래 4. 새로운 사랑을 찾아서 1. 사랑의 유효기간은 3년 사랑의 유효기간이 있냐는 물음은 사랑을 어떻게 정의하냐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예를 들어 남녀 간의 성적 매력에 대한 사랑이라면 3년이 사랑의 유효기간인데요. 혈액 속 뉴트로핀 호르몬이 1년을 기점으로 서서히 줄어들면서 3년이 지나면 더 이상 분비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반대로 자녀와 가족에 대한 사랑은 시간이 지나도 변함이 없는데요. 오래된 연인을 바라보는 관점이 어떠냐에 따라 사랑의 유효기간도 달라지기 때문에 권태기가 왔을 때 만남을 지속할지 아니면 새로운 사랑을 찾아 떠날지 결심하는 것도 앞으로의 인생을 나아가는데 중요한 결정이 되겠죠. 2. 권태기 극복방법 오..

롱코비드 뜻과 증상 100개 및 무료로 운영되는 클리닉 정리 [내부링크]

[목차] 1. 롱코비드 뜻과 증상 100개 2. 지역별 롱코비드 무료 클리닉 3. 롱코비드 후유증 전문 병원 1. 롱코비드 뜻과 증상 100개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확진이 지속되면서 롱코비드 환자 또한 사회적인 이슈로 떠어르고 있는데요. 코로나 확진자수가 수억 명을 넘었기 때문에 완치 후 발생하는 롱코비드에 대한 사회적인 비용도 어마어마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롱코비드(long covid) 뜻은 코로나19에 확진 후 설명할 수 없는 하나 이상의 증상이 3개월 이내 발생해 최소 2개월 동안 지속되는 상태를 의미하는데요. 현재까지 롱코비드로 후각과 미각 상실증을 겪고 있는 인구가 전 세계적으로 2700만 명이나 된다고 합니다. 대략적으로 코로나 확진자 수의 4~5% 정도가 미각과 후각 장기 상실증을 경..

장염 빨리낫는법 4가지와 식중독 증상 차이점(좋은 음식 추가) [내부링크]

장염에 걸리면 복통 등의 증상으로 인해 고통을 받는 것도 받는 거지만 조금만 먹거나 마시기만 해도 화장실로 달려가야 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불편한 점이 한두 가지가 아닌데요. 오늘은 장염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빨리낫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장염과 증상이 비슷한 식중독과의 차이점도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차] 1. 장염 원인과 증상 및 예방법 2. 장염과 식중독 증상 차이점 3. 장염에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 4. 장염 빨리낫는법 4가지 1. 장염 원인과 증상 및 예방법 장염이란 바이러스, 세균 등에 의해 위, 소장, 대장 등의 소화기간이 간염 된 질병을 말하는데요. 바이러스 장염은 장염 발생 원인의 대부분을 차지하며 주로 노로바이러스, 로타바이러스, 아스트로 바이러스에 의해 감..

새마을금고 예금금리 지역과 지점별 차이 한눈에 비교하기. [내부링크]

1. 새마을금고 예금 특징과 예금자보호 새마을금고나 신협 같은 상호금융은 조합단위 지역과 지점별로 금리가 다른 게 특징인데요. 같은 지역이라도 지점에 따라 금리 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가까운 거리라면 타 지점을 이용하는 게 좀 더 이자를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새마을금고는 조합단위로 운영되기 때문에 다른 지역이라도 조합만 가입하면 예금이나 적금 모두 계좌를 개설하실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예금자보호는 새마을금고중앙회의 예금자보호준비금에 의해 1인당 5천만 원의 금액까지 보호가 되며 정기예금의 세금은 이자소득세 14%에 농어촌 특별세 1.4%입니다. 단 3천만 원까지는 이자소득세 14%를 면제받는 세금우대를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타 금융 중복 X) 2. 새마을금고 예금금리 지역/지점 비교 새..

완전 웃긴 유머 모음집 50개 데이트용 #1 [내부링크]

오늘은 완전 웃기 유머 모음집 50개 중 데이트할 때 사용하기 좋은 유머 10개를 모아보았습니다. 분위기가 너무 어색하거나 대화의 주제가 떨어졌을 때 이용하기 좋은 유머이지만 타이밍과 상황이 나쁘면 역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아래 유머 모음집 중에서 가장 입에 잘 붙는 걸 기억했다가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목차] 1. 완전 웃긴 유머 모음집(데이트용 10개) 2. 데이트 분위기를 편안하게 하는 방법 3. 긴장감을 풀어주는 데이트 장소 1. 완전 웃긴 유머 모음집(데이트용 10개) 1. 한 환자가 의사 선생님에게 저한테 비밀이 있는데 저는 방귀를 뀌어도 희한하게 냄새도 안 나고 소리도 안 나요. 여기서도 여러 번 뀌었는데 아무도 몰라요.라고 말했다. 그러자 의사 선생님이 그럼 이 약을 먹고 3일 후..

장년 워크넷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및 고용지원금 제도 3가지 [내부링크]

40대 이상 중장년분들 중 전직 혹은 퇴직 후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지원제도가 있는데요. 오늘은 중장년분들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지원사업과 고용안정 지원금 제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의 지역별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 운영자료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목차] 1. 장년 워크넷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2. 고령자 인재은행과 생애경력설계서비스 3. 중장년 재취업 및 고용안정 지원금 3가지 4. 지역별 중장년 일자리 희망센터 운영현황 1. 장년 워크넷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장년 워크넷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는 만 50세 이상 70세 미만의 퇴직한 전문인력이 경력과 전문성을 활용해 지역사회에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공공일자리 사업인데요. 참여분야로는 경영전략, 마..

식후 졸린이유와 잠 빨리 깨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점심시간 식사를 하고 나면 급격하게 졸음이 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 봄에서 가을까지 약간 따뜻한 계절에 증상이 심하죠. 이런 증상을 흔히 식곤증이라고 부르는데요. 기면증도 원인은 다르지만 비슷한 증상이 비슷해 차이점을 알기가 어렵죠. 오늘은 식후 졸린 이유와 함께 식곤증과 기면증의 차이점 그리고 잠 빨리 깨는 5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식후 졸린이유와 식곤증 기면증 차이점 2. 기면증 자가진단법 3. 식후 졸릴 때 잠 빨리 깨는 5가지 방법 1. 식후 졸린이유와 식곤증 기면증 차이점 식후 졸린이유는 음식을 급하게 섭취하거나 과식을 했을 경우 또는 탄수화물이 과하게 몸속으로 들어왔을 때 이를 빠르게 소화하기 위해 혈액이 위장으로 몰리면서 뇌로 가는 혈액과 산소의 공급이 ..

배당금 상위주 검색하는 4가지 방법(KRX,인베스팅닷컴 등) [내부링크]

요즘처럼 주식시장이 좋지 않을 때는 종목 수익률보다 배당금 수익률 상위주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데요. 오늘은 KRX한국거래소, 인베스팅 닷컴, Fnguide, HTS 시스템을 이용해서 배당금 상위주를 검색하는 4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배당금 수익률의 경우 매년 변동이 있기 때문에 5년 평균 수익률도 함께 확인해 볼게요. 1. KRX 한국거래소 배당금 상위주 검색 2. 인베스팅 닷컴 배당금 상위주와 5년 평균 수익률 3. HTS 시스템을 이용한 배당금 상위주 수익률 4. Fnguide를 이용한 고배당주와 기업등급 확인 1. KRX 한국거래소 배당금 상위주 검색 배당금 상위주 배당수익률을 확인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KRX한국거래소 정보데이터시스템을 이용하는 건데요. KRX한국거래소 ..

썸에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타이밍 알아보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썸타는 사이와 연인과의 가장 큰 차이는 서로에 대한 애정을 확인하는 것도 있겠지만 그보다도 어느 정도의 구속력을 가진다는 점인데요. 물론 부부만큼의 법적 구속력은 아니더라도 서로 및 주변인에게 공식적으로 인정받는 사이가 되는 거죠. 그래서 썸에서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건 신중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너무 성급하게 서둘러서 일을 그르치지 않기 위해 5가지 상대방의 마음을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2일 연속해서 데이트 약속을 잡아본다 2. 지인들과 함께 만나는 자리를 만들어라 3. 매력적인 이성과 대화할 때 행동을 살펴라 4. 나를 위해 무언가 금전적인 지출을 하는가 5. 내 눈엔 안 보여도 주변 사람은 안다 6. 고백하는 방법과 실패 시 멘탈관리 1. 2일 연속해서 데이트 약속을 ..

태풍 강도 분류와 이름 순서 기준 및 태풍많이 오는 시기(지진 포함) [내부링크]

매년 우리나라는 7월부터 본격적으로 태풍의 영향을 받게 되는데요. 오늘은 태풍 강도 분류, 태풍 이름 순서 기준, 우리나라에 태풍이 많이 오는 시기를 알아보고 역대 최악의 태풍 중 하나였던 태풍 매미의 최대풍속과 피해 규모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몇 년 새 증가하고 있는 지진의 발생빈도와 강도 등도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차] 1. 우리나라 평균 태풍많이 오는 시기 2. 태풍 이름 순서 기준과 유래 3. 태풍 강도와 크기 분류 기준과 현상 4. 태풍 매미 최대풍속과 피해 정도 5. 연도별 국내지진 발생추이 6. 2016~2017년 경주 포항 지진 피해 1. 우리나라 평균 태풍많이 오는 시기 태풍이 발생하는 원인은 태양의 고도각이 높아 많은 에너지를 축적한 적도 부근의 바다에서 대규..

코덱스 골드선물 등 금주식 종류와 금통장 수수료 정리 [내부링크]

요즘과 같이 금융시장이 불안하고 변동성이 심한 시기에는 안전자산에 대한 수요가 커지는데요. 오늘은 대표적인 안전자산인 금주식과 금통장에 투자하는 방법과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금etf 종류와 수수료 금주식에 투자하는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HTS 시스템에서 금 관련 etf를 매수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금 etf는 코덱스, tiger, kindex에서 선물, 현물, 인버스, 레버리지로 투자가 가능합니다. etf 중에서도 거래량이 가장 많은 코덱스에는 코덱스 골드선물과 골드선물 인버스가 있으며 코덱스 골드선물의 연 수수료는 0.68%이며 인버스는 0.45%입니다. Tiger 금 etf에는 tiger 골드선물H와 금은선물H가 있으며 연 수수료는 각각 0.39%, 0.69%입니다. 여기서 (H..

아재개그 모음과 테이트할 때 재미있는 이야기 #1 [내부링크]

아재개그란 아재와 개그가 합쳐진 말로 재미없는 말장난이나 언어유희, 유행이 지난 개그를 의미하는데요. 아재개그의 특징은 처음 사용했을 때는 비웃음을 사지만 자꾸 듣다 보면 나도 모르게 스며들게 되면서 실소를 날리게 되는 게 매력인데요. 또한 시리즈로 날렸을 때 효과가 큰데요. 오늘은 재미있는 아재개그 50개와 테이트 할 때 사용하면 좋은 재미있는 이야기 5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데이트할 때 개그, 유머, 재미있는 이야기의 생명은 일관성과 타이밍에 있으니 한번 아재개그로 시작했다면 어이없어 웃을 때까지 밀고 나가셔야 합니다. 아재개그로 웃기는 방법은 그 뻔뻔함에 있습니다. 1. 아재개그 모음 50개 1. 세상에서 가장 가난한 왕의 이름은? 최저임금 2. 바나나우유가 웃으면? 빙그레 3. 베를린에서 음식을 ..

넌센스 퀴즈 100개와 재미있는 상식 문제 모음 #1 [내부링크]

오늘은 데이트할 때 분위기를 업시켜줄 수 있는 넌센스 퀴즈 100개와 상식 문제 모음 1편으로 50개의 넌센스 퀴즈와 알아두면 유용한 10개의 재미난 상식 문제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연인 외에도 친구들과 게임이나 내기를 할 때 이용해도 좋을 것 같네요. 정답이 바로 보이면 재미없으니깐 문제 10개가 끝나는 바로 아래에 별도로 모아두었습니다. 황당하고 웃긴 넌센스 퀴즈만 모았으니 재밌게 보시고 2편도 기대해 주세요. 1. 넌센스 퀴즈 문제 모음 문제1 해와 달 중 해만 전문적으로 취재하는 사람은 누구일까? 문제2 개가 사람을 가르친다를 네 글자로 줄이면? 문제3 산부인과 의사가 가장 싫어하는 말은? 문제4 60명이 정원인 잠수함에 남자 30명과 여자 29명이 탑승했는데 갑자기 가라앉았다 이유는? 문제5 부..

래플 뜻과 스니커즈 래플 응모 사이트 6개(나이키,아디다스,뉴발란스 등) [내부링크]

[목차] 1. 래플 뜻과 스니커즈 래플 응모 사이트 6개 2. 나이키 래플 사이트와 응모 일정 확인 3. 아디다스 이지부스트 래플 찾는 방법 4. 뉴발란스 래플 런칭 캘린더 5. 럭키드로우 신규일정과 이벤트 확인 6. 폴더스타일 래플 응모 위치 7. ABC마트 그랜드스테이지 기획전 8. 해외 직구 래플 사이트와 앱 모음 1. 래플 뜻과 스니커즈 래플 응모 사이트 6개 래플 뜻은 사전적인 의미로 Raffle 특정 프로젝트 기관의 기금 모금을 위한 응모 이벤트인데요. 현재는 유명 브랜드의 한정판 제품의 선착순 판매로 인해 밤새 기다리더라도 제품을 구매하지 못하는 소비자들의 불만을 해소하는 동시에 공정한 기회를 주기 위한 랜덤 추첨 구매 방식을 의미합니다. 현장 이벤트인 경우는 번호추첨으로 진행되면 온라인의 ..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와 멤버쉽 할인 및 유효기간 연장 정보 [내부링크]

[목차] 1. 국민관광상품권 종류와 은행 판매처 2. 일반용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확인 3. 코로나 극복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4. 국민관광상품권 유효기간 연장 2025년 5. 국민관광상품권 여행, 숙박 가맹점 할인 1. 국민관광상품권 종류와 은행 판매처 국민광광상품권은 국민의 레저, 쇼핑, 외식 등 다양한 문화생활을 좀 더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국관광협회 중앙회의 주관으로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광주은행 전국 지점에서 지류권 형태로 판매하는 상품권인데요. 온라인으로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국민관광상품권 홈페이지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인터넷 구매시 상품권이 5천 원, 1만 원, 5만 원, 10만 원, 30만 원, 50만 원으로 권종 구분이 되어 있으며 50만 원 미만권에 대해서는 배송료가 부과되..

열대야 기준온도와 더울 때 체온을 낮추는 음식 [내부링크]

우리나라도 점차 아열대 기후로 변화하면서 여름철 밤만 되면 고온다습한 열대야로 연일 불면증에 시달리게 되는데요. 그렇다고 에어컨을 빵빵하게 틀자니 누진제가 부담스러워 많이 사용도 못하죠. 참고로 우리나라 1인당 가정용 전기 소비량은 OECD 38개국 중 26위입니다. 오늘은 열대야 기준온도와 발생원인 그리고 체온을 낮추는 음식과 운동, 제품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열대야 기준온도와 발생 원인 2. 열대야 이겨내기 체온을 낮추는 음식 3. 열대야 숙면을 도와주는 생활습관 4. 잠잘 때 체온을 낮춰주는 제품 종류 1. 열대야 기준온도와 발생 원인 열대야란 당일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오전 9시까지 기준온도의 25를 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예전에는 주로 7월과 8월에 많이 나타난 ..

주정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과 위반과태료조회 할인 받는 방법 2가지. [내부링크]

운전자 분이라면 퇴근길이나 지나가던 길에 잠시 마트에 들러서 물건을 사고 나왔는데 주정차 과태료를 때인 기억이 한 번쯤은 있으실 텐데요. 오늘은 지자체별 주정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과 주정차위반과태료조회하고 납부하는 방법 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태료 선납할인받는 방법과 착한 운전자 마일리지 벌점 감면제도, 교통위반 신고 포상금 받는 방법도 추가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목차] 1. 지역별 주정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2. 서울과 지방 지역 주정차위반과태료조회 3. 경찰청 교통민원24 조회와 선납할인 방법 4. 착한운전 마일리지 벌점 감면제도 5. 교통위반 신고 포상금 받는 방법 1. 지역별 주정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 신청 주정차단속 문자알림 서비스란 불법 주정차지역..

일사병과 열사병의 차이점과 예방 및 응급처치 치료방법. [내부링크]

여름 피서철 뜨거운 태양볕 아래에서 신나게 놀다가 더위를 먹어 고생한 경험이 한 번쯤은 있으실 텐데요. 오늘은 일사병과 열사병의 차이점과 증상, 예방 및 응급처치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일사병과 열사병 병원 진료를 받기 위해서는 응급의학과로 가셔야합니다. [목차] 1. 일사병과 열사병의 증상과 차이점 2. 일사병과 열사병 합병증 3. 일사병과 열사병 예방 및 응급처치 치료 4. 일사병과 열사병에 좋은 음식 1. 일사병과 열사병의 증상과 차이점 여름철 대표적인 온열질환인 일사병과 열사병은 높은 온도와 환경에 장시간 노출되었을 때 체내에서 열을 발산하지 못해 이를 관리하는 중추신경계가 기능을 상실하면서 발생되는데요. 일사병과 열사병의 가장 큰 차이점은 체온으로 일사병은 37도에서 40도까지 올라..

체중이 급격히 빠지는 이유 질병 6가지와 초기 증상 및 좋은 음식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하지 않았는데 이상하게 몇 주 만에 체중이 급격하게 빠지면 처음에는 그냥 그런가 보다 하다가도 지속적으로 피곤하면서 무기력해지면 혹시 몸에 무슨 문제가 있나 걱정이 되는데요. 오늘은 체중이 단기간에 급격히 빠지는 이유가 되는 질병 7가지의 초기 증상과 증상 완화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체중이 급격히 빠질 때 주의할 할점 2. 갑상선 기능 항진증 증상과 좋은 음식 3. 당뇨 초기 증상과 완화에 좋은 음식 4. 부신기능부전 원인과 증상 및 주의할 점 5. 정신적인 원인으로 살이 빠지는 질병 3가지 1. 체중이 급격히 빠질 때 주의할 할 점 현대인에게 다이어트는 필수인데요. 다이어트를 시작했는데 단기간에 몸무게가 빠지면 다어이트에 성공했다고 좋아하면서 왜 빠졌는..

자녀 키 계산법 3가지와 키크는 음식과 운동(표준키 몸무게 표 파일) [내부링크]

[목차] 1. 자녀 키 계산법 3가지와 계산기 이용하기 2. 표준키 몸무게 표(파일 유첨) 3. 키크는 음식 10가지 4. 키크는 운동과 스트레칭 5가지 5. 키크는 방법과 생활습관 5가지 1. 자녀 키 계산법 3가지와 계산기 이용하기 부모의 키가 작거나 자녀가 또래 친구들에 비해 키가 작은 경우 혹시나 우리 아이키가 크지 않을까 걱정을 많이 하시는데요. 오늘은 자녀 키 계산법 3가지와 계산기 이용하는 방법, 표준키 몸무게 표, 키 크는 음식과 운동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녀 키를 계산하는 가장 단순한 방법은 양 부모의 키를 가지고 계산하는 방법인데요. 남자아이의 경우 (아빠키+엄마키)/2 + 6.5로 계산하시면 되며 여자아이는 (아빠 키+엄마 키)/2 - 6.5 계산식으로 계산하시면 됩니..

농민수당 자격 지역별 거주기간과 지원금 지급시기(제주,경남,충남 등) [내부링크]

[목차] 1. 농민수당 제도와 지원금 지급시기 2. 제주 농민수당 자격과 거주기간 3. 강원도 농민수당 자격과 거주기간 4. 경북, 경남 농민수당 자격과 거주기간 5. 충북, 충남 농민수당 자격과 거주기간 6. 보조금24 농민수당 온라인 신청 방법 1. 농민수당 제도와 지원금 지급시기 농민수당 제도란 농업인의 소득안정을 도모함으로써 농업인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농업과 농촌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공익적 기능 증진을 위해 각 지자체별 조건을 만족하는 농업인에게 일정한 금액을 지원하는 수당 제도인데요. 농민수당 지원금은 지역별로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연간 40만 원에서 60만 원 정도 지원됩니다. 예를 들어 제주도는 연 40만 원, 경북은 상하반기 각각 30만 원씩 총 6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죠. 농민..

연금복권 720 많이나오는 당첨조와 번호합 범위 당첨확률 [내부링크]

연금복권 720 주차와 월별 많이 나오는 1등 당첨조와 번호합 통계입니다. 아직까지 추첨 회수가 많지 않아 데이터가 충분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일정한 패턴이 보이네요. 당첨조와 번호 선정하시는데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목차] 1. 주차별 많이 나오는 1등 조와 번호합 당첨확률 2. 연금복권 720 월별 많이 나오는 1등 당첨조 3. 연금복권 720 자릿수 별 많이 나온 번호 4. 연금복권 720 추첨시간과 등수별 실수령액 1. 주차별 많이 나오는 1등 조와 번호합 당첨확률 주차별 많이 나오는 1등 당첨조와 번호합 범위별 당첨확률 통계 자료입니다. 3주 차에 4조 9회가 눈에 띄네요. 다른 주차는 확률면에서 그렇게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당첨조를 제외한 일부터 삽만자리까지 6개..

젖은 운동화 말리기와 냄새 없애는 방법 5가지. [내부링크]

장마나 태풍처럼 비가 많이 오는 날에 운동화 한번 신고 잠깐 외출 갔다 오면 신발이 완전히 젖어버리는데요. 운동화의 경우 두께가 있고 물을 잘 흡수해 한번 젖으면 말리기도 어렵고 또 냄새도 많이 나죠. 오늘은 젖은 운동화 말리기와 냄새 없애는 방법 5가지와 운동화 관리방법 그리고 뒤꿈치 메쉬 터짐 수선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젖은 운동화 말리기 방법 5가지 2. 운동화 냄새 없애는 방법 3가지 3. 운동화 관리법 4. 운동화 뒤꿈치 메쉬 수선 방법 1. 젖은 운동화 말리기 방법 5가지 요즘 웬만한 집에 세탁건조기 하나쯤은 가지고 계시는데요. 세탁건조기에 보면 운동화를 건조할 수 있는 선반이 별봉 되어 있습니다. 운동화건조선반을 건조기에 고정시켜 운동화를 넣고 건조하면 1시간 ..

한전 전기요금조회 및 계산기(가정용요금표와 누진세 참고) [내부링크]

최근 급등하는 원자재값과 한전의 적자로 인해 전기요금 인상이 연이어 발표되고 있는데요. 스마트폰부터 전기차까지 서민 생활 모든 부분에 전기가 이용되는 만큼 전기요금에 인상은 민감한 사항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오늘은 한전사이버지점 홈페이지를 통해 한전 전기요금조회 및 계산기를 이용하는 방법과 함께 추가로 전기요금 할인대상, 누진세, 가정용전기요금표, 전기자동차 충전요금, 전기요금 절약 방법 등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한전 전기요금조회 및 고객번호 2. 전기요금 계산기 이용방법 3. 가정용전기요금표 및 누진세 구간 4. 전기자동차 충전요금 5. 전기요금 할인대상(복지할인 포함) 6. 전기요금 절약하는 방법 1. 한전 전기요금조회 및 고객번호 한전 전기요금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먼저 ..

코덱스 인버스 종류별 기준지수와 ETF 보수율 정리. [내부링크]

[목차] 1. ETF 정의와 운용사별 브랜드 종류 2. 코덱스 인버스 종류별 기준지수와 보수율 3. NAV, 괴리율, 추적오차 4. 환노출과 환헤지(H) 선택 시 고려사항 5. ETF 상장폐지 조건 6. 레버리지 ETF 교육 이수 방법 1. ETF 정의와 운용사별 브랜드 종류 ETF란 Exchage Traded Funf의 약어로 상장지수를 추종하는 펀드를 의미하며 일반 펀드와 달리 주식처럼 HTS시스템에서 언제든지 매수와 매도가 가능한 게 특징인데요. 운영사마다 자신만의 브랜드를 가지고 있어 브랜드명만 알고 있어도 운영사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ETF 브랜드로는 삼성자산운용의 코덱스, 미래에셋 TIGER, 한국투자신탁운용 KINDEX, 키움투자자산운용의 KINDEX, 한화자산운용의 ARIR..

국토부 지적도 무료열람 및 토지이용계획 규제서 확인하는 4가지 방법. [내부링크]

부동산 특히 토지 투자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지적도를 이용하는 방법은 필수적으로 알고 계셔야 하는데요. 지적도란 토지와 임야를 포함한 땅을 세분화하여 소재, 지번, 지목, 면적, 필지의 용도 등을 표시한 지도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지적도란 토지의 등급과 지목의 종류 등에 따라 관리를 위해 행정적으로 구분한 건데요. 오늘은 국토부 지적도 무료열람과 토지이용계획을 확인하는 3가지 방법과 함께 토지 개별공시지가, 실거래가 , 거래수수료, 취등록세 세율 등 토지거래 관련 정보를 한 번에 모아 보았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목차] 1. 토지이음 지적도, 토지이용계획, 규제, 공시지가 2. 땅야 지적도, 매물, 실거래가 공사정보 확인 3. 정부24 지적도와 토지이용계획확인 4. 카카오맵, 네이버지도 ..

2022년 연봉 실수령액 부양가족과 자녀수 기준(5000,6000,1억 등) [내부링크]

1. 2022년 연봉 실수령액(부양가족수/자녀수) 2022년 연봉 실수령액을 부양가족수와 20세 이하 자녀수 기준으로 작성한 실수령액표입니다. 가구는 일반적으로 가장 많은 1인 가구, 2인 가구, 3인 가구 자녀 1명, 4인 가구 자녀 1,2명으로 구분했고요. 보기 편하게 실수령 연봉과 월급 모두 표시했습니다. 연봉 실수령액을 계산할 때 부양가족수와 20세 이하 자녀수가 중요한 이유는 근로소득세와 지방소득세 때문인데요.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등에서는 큰 차이를 보이지 않지만 부양가족수가 많을수록 근로소득세가 감면되어 최종적으로 실수령액서 차이를 보이는 거죠. 나는 결혼 안 하고 혼자 잘 벌고 잘 살 거야 하면 국가에서 세금을 그만큼 떼어서 가져가 버리고 자녀와 부양가족이 많아서 생활에 허덕이는 ..

맛있는 여름 과일 고르는법과 보관 적정온도(수박,참외,포도,복숭아 등) [내부링크]

벌써 날이 무더워지고 있는데요. 이렇게 덮고 땀을 많이 흘릴 때는 제철과일 만한 게 없죠. 대표적인 여름 과일 종류로는 수박, 참외, 포도, 복숭아, 자두, (방울)토마토 등이 있는데요. 오늘은 여름과일 종류별 효능과 맛있는 과일 고르는법 그리고 적정보관 온도와 보관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여름철 과일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법도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차] 1. 맛있는 수박 고르는법과 보관법 2. 맛있는 참외 고르는법과 보관법 3. 맛있는 포도 고르는법과 보관법 4. 맛있는 복숭아 고르는법과 보관법 5. 맛있는 자두 고르는법과 보관법 6. 맛있는 토마토 고르는법과 보관법 7. 여름철 과일 싸게 구매하는법 1. 맛있는 수박 고르는법과 보관법 여름철 대표 과일은 수박은 겉으로 봐서는 ..

지자체별 농촌 일자리 구하기 사이트 8개와 귀농귀촌 지원혜택 정리. [내부링크]

지방소멸 위험지역을 중심으로 인구와 출산율이 빠르게 감소하면서 지자체별로 다양한 귀농귀촌 지원정책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먹고살거리, 자녀교육, 문화생활의 부족 등 크게 3가지 이유로 농촌으로 넘어가기를 주저하게 되죠. 오늘은 농촌 생활에서 가장 걱정이 되는 농촌 일자리 구하기 정보를 지자체별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8개와 다양한 귀농귀촌 창업 및 일자리교육과 지원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워크넷 농림어업직 상세검색 2. 강원도 농업인력지원포털 농촌일자리 3. 전라북도 농어업 농어촌 일자리플러스센터 4. 전라남도 일자리통합정보망 5. 경상북도 시군 농촌인력지원센터 6. 도농 인력중개서비스 7. 푸마시와 신바람 농업네트워크 8. 귀농귀촌 창업 및 일자리교육과 혜택..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지자체 차종별 보조금 금액과 수초사 전기차 충전소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연일 급등하는 물가로 휘발유와 경유값이 빠르게 오르면서 전기차나 수소차와 같은 무공해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특히 수소차나 전기차의 경우 국고와 지자체에서 구매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어 보조금을 잘 활용하면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죠. 오늘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홈페이지를 통해 수소차와 전기차 보조금 지급 차종과 차종별 보조금을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공해차 구매 보조금의 경우 지자체 별로 예산이 잡혀있기 때문에 지자체별 지급 현황과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충전소 위치도 추가로 알아볼게요. [목차] 1. 국고보조금 지원 차종과 보조금 금액 2. 지자체별 전기차 수소차 보조금 3. 지자체별 구매 보조금 지급현황 4. 수소차 전기차 충전소 찾기 5. 내연기관과 전기..

사이코패스 소시오패스 차이와 구별하는 방법(뜻,특징,자가테스트 등) [내부링크]

요즘 드라마나 영화 그리고 악성 범죄 뉴스 등에서 사이코패스나 소시오패스라는 말이 많이 나오는데요. 보통 반사회적 흉악범죄자들에게 이런 표현을 많이 이용하죠. 오늘은 사이코패스와 소시오패스의 차이점과 일상에서 구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마지막에는 혹시나 모르기 때문에 나 자신을 테스트하는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간혹 이기적인 성향이 강한 사람에게 사이코패스니 소시오패스니 라며 욕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두 사이는 완전 차원이 다릅니다. 만약 내가 욕한 사람이 단순히 이기적인 면이 강한 사람이라면 하늘에 감사해야 할 거예요. [목차] 1. 사이코패스와 소시오패스의 뜻과 특징 2. 사이코패스와 소시오패스의 차이점 3. 반사회적 성향인 사람 구별하는 법 4. 반사회적인 사람에게서 벗어나는 방법 5. 혹시 나도..

눈이 침침하고 피곤한 증상의 대표적인 5가지 원인과 좋은 음식. [내부링크]

21세기 들어 TV, 스마트폰, 컴퓨터 등 각종 정보매체로 인해 우리 눈이 24시간 강한 영상에 노출되면서 눈이 침침하고 피곤한 증상을 호소하는 분들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눈이 침침하고 피곤한 증상의 원인은 정말 다양합니다. 오늘은 눈이 침침하고 피곤한 증상의 대표적인 원인 5가지와 병명에 대해서 알아보고 추가로 눈이 침침하고 피곤할 때 증상을 완화해 주는 좋은 방법과 음식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잠들기 전 스마트폰 사용과 눈의 피로 2. 백내장 초기 증상과 눈 노화방지법 3. 당뇨합병증이 불러오는 눈 이상 증상 4. 간 기능 저하로 인한 눈 충혈과 피곤함 5. 뇌압 이상에 다른 시력저하와 두통 6. 눈의 피로 빨리 푸는 방법과 좋은 음식 1. 잠들기 전 스마트폰..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와 13가지 청년지원정책(학자금,의료비,기본소득,교통비,법률,창업 등) [내부링크]

정부 및 각 지자체에서는 사회에 진출해 열심히 공부하고 일하는 청년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 경기도에서 시행하고 있는 대표적인 청년지원정책인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와 함께 기본소득, 금융, 학자금, 의료비, 교통비, 법률, 신용회복, 창업, 주거 등 실생활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경기도 청년지원정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정책별로 지원대상과 소득조건 등에서 대해서 쉽게 정리한 내용이니 바로가기해 두셨다가 필요할 때 마다 열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목차] 1. 경기도 청년복지포인트 2.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3. 청년 주거비, 교통비, 학자금 지원 4. 경기도 청년 노동자 통장 5. 경기도 의료비 및 산후조리비 지원 6. 경기도 무료법률상담센터와 무료소송 ..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및 특판예금 찾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기준금리 인상기가 돌아오면서 시중은행도 빠르게 예금금리를 인상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하는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저축은행 외에도 일반은행의 예금금리와 입출금통장 금리 높은 은행을 비교하는 방법도 함께 정리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목차] 1. 금융상품통합비교 금융상품 한눈에 2. 저축은행 중앙회 금리비교 3. 저축은행 예금 특판 찾는 방법 4. 일반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5. 입출금통장 금리 높은 은행 비교 1.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 한눈에 금융감독원이 운영하는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금융상품 한눈에"에서는 정기예적금은 물론 펀드, 대출, 연금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한 곳에서 비교할 수 있어 많이들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저축은행 정..

2022년 공무원 봉급표 정리(소방,경찰,군인,우정직,교원 등) [내부링크]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이나 개인적으로 공무원 연봉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매해 인상되는 공무원 봉급표에 관심이 많으신데요. 2022년 공무원 봉급 인상률은 1.4%로 2021년(0.9%) 보다 0.5% 상승한 인상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2017년 3.5%, 2018년 2.6%, 2019년 1.8%, 2022년은 2.9% 였습니다. 오늘은 2022년 공무원 봉급표 중 일반직, 전문경력관, 공안업무, 연구직, 지도직, 우정직, 경찰 소방관, 교원 직무 공무원의 호봉별 봉급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9급 호봉 초반의 봉급에 관심이 많으신 것 같아서 22호봉까지 봉급 기준으로 정리했습니다. 1. 2022년 일반직 공무원 봉급표 먼저 일반적으로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일반직..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와 정부지자체 휴가비 지원 제도 정리. [내부링크]

지자체 지역경제 활성화와 취약계층 복지 향상을 위해 정부와 지자체에서 정말 다양한 문화여행 지원제도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대표적인 여행문화생활 지원제도인 문화누리카드와 근로자 휴가 지원제도, 여행바우처, 지자체 여행비 쿠폰제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행 계획 짜기 전에 미리미리 체크해 두시면 여행경비를 많이 줄일 수 있을 거예요. [목차] 1. 문화누리카드 제도와 지원대상 2.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3.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4. 근로자 휴가 지원제도 5. 여행바우처 제도 6. 지자체별 여행비 지원과 쿠폰 1. 문화누리카드 제도와 지원대상 문화누리카드 제도란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 등을 위해 1인당 10만..

띠별 오늘의운세무료보기와 사주팔자,연애운 등 무료 사이트 7개 [내부링크]

오늘의 날씨와 함께 띠별 오늘의 운세는 검색 포털사이트 검색순위 1,2위를 다툴정도로 인기가 많은 검색어인데요. 다음이나 네이버 등 대부분의 검색사이트와 신문 사이트 등에서 띠별 오늘의 운세 무료보기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오늘의 운세 뿐만 아니라 사주팔자, 연애운, 궁합, 토정비결까지도 무료로 볼 수 있는 사이트 7개의 특징과 함께 무료 타로점 보는 방법도 소개해 드릴게요. 같은 띠라도 사이트별로 약간씩 설명이나 운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 사이트를 이용해 보시고 나한테 맞는 곳을 찾는 것도 좋은 재미죠. 참고로 무료운세를 이용하는데 별도 가입이 필요없는 사이트들입니다. 1. 삼성생명 운세톡톡 삼성생명 라이프에서는 띠별 오늘의 운세뿐만 아니라 꿈자리 해몽, 토정비결, 평생운세, 월간 종합운세,..

사귀기 전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 행동 5가지와 싫어하는 말과 행동 10가지. [내부링크]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 행동 관련 글들은 정말 많은데요. 대부분 사귀고 난 즉 연인이된 후 남자들의 행동을 주제로 한 포스팅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사귀기 전을 기준으로 일반적으로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 행동 5가지와 싫어하는 말과 행동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1. 나에게만 잘 웃어주는 남자 옛말에 웃는 얼굴에 침 못뱉는다는 말이 있는데요. 웃는 얼굴은 상대방의 경계심을 낮추고 호감을 높이는 최고의 방법 중 하나죠. 남녀를 불문하고 나의 말과 별거 아닌 행동에 웃어주는 이성에게 호감을 같기 마련인데요. 시도 때도 없이 웃고 있으면 여자 입장에서 처음엔 이상하게 생각될 수 도 있지만 결국 집에 가서 생각나게 되는 거죠. 처음엔 이상함을 그 다음은 호기심을 마지막은 사랑을 느끼게 해 주는..

심리테스트 모음 11개(연애,성격,MBTI,우울스트레스 등) [내부링크]

MBTI를 필두로 최근 참 다양한 심리테스트가 유행인데요. MBTI 외에도 연애, 성격, ADHD, 정체성, 그림 테스트 등 종류가 정말 다양한 것 같습니다. 오늘은 MBTI, 성격, 연애, 그림, 스트레스 및 우울증, 직업심리, 아동청소년 등 다양한 유형과 연령대별로 심리테스트 사이트를 공유드리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11개 사이트 중 워크넷을 제외한 모든 사이트에서 별도의 가입 없이 바로 심리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연애,IQ,EQ 정체성 등 100가지 테스트 2. MBTI 성격 테스트 사이트 3. 그림으로보는 심리테스트 4. 우울증 및 스트레스 테스트 5. 직업심리검사 테스트 6. 아동과 청소년 심리테스트 1. 연애,IQ,EQ 정체성 등 100가지 테스트 먼저 소개해 드릴 심..

인공지능로봇 장점 이혼과 노후에 대한 불안감 제거. [내부링크]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인 점 우선 말씀드리고 싶네요. 요즘 저의 최대 고민은 이혼입니다. 근데 이혼을 하려니 세 가지가 가장 마음에 걸리는 거예요. 첫 번째는 자녀가 아직 학생이라 학업 및 대학교 졸업 등 여러 가지 돌봐줘야 할 것이 있는데. 저랑 같이 살면 그런 걸 제가 해결해 줄 수 있지만 분명 엄마랑 살겠다고 할 게 뻔하니 금전적으로 밖에 지원을 해줄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다행히 자녀에 대한 증여 면제가 5천만 원까지 올리는 법안이 진행중이라고 하니 자녀통장에 5천만원 정도 넣어주면 대학교 등록금이랑 용돈 정도는 문제가 없을 것 같아 어느 정도는 해결책이 보입니다. 이혼 후에 줘도 되지만 최대한 이혼 전에 금전적인 문제를 정리하려다 보니 그렇네요. 두 번째는 이혼 후 재산분할인데요. 부부..

역대 로또당첨번호 엑셀과 자주 나오는 번호 통계분석 자료. [내부링크]

[목차] 1. 로또 월별 자주 나오는 번호 2. 추첨일 기준 자주나오는 번호 3. 홀수,짝수 회차 기준 자주 나오는 번호 4. 이번 주 번호가 다음 회차에 나올 확률 5. 번호합 구간별 확률 6. 역대 당첨번호 엑셀 파일 7. 엑셀 DATA 분석 팁 로또DATA를 분석하고 패턴을 알기 위해 많은 분들이 역대 당첨번호 엑셀 파일에 관심이 많으신데요. 오늘은 당첨번호 엑셀파일자료와 함께 월별, 추첨일별, 차수별 자주 나오는 번호와 이번 주 번호가 다음 회차에 나올 확률 통계분석 자료 정리한 내용 공유하니 참고하세요. 마지막 챕터에는 유첨된 엑셀 파일을 가지고 다양한 방법으로 번호를 정렬 카운팅 하는 엑셀 이용방법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정리했으니 바로가기로 등록해서 한 번씩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게요. 1. 로..

근로장려금 계산기와 산정표 및 지급일 재산 조건 정리. [내부링크]

[목차] 1.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재산과 소득 2. 근로장려금 산정표와 가구원 구성 3. 근로장려금 모의 계산기 4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 5 근로장려금 지급일 1.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재산과 소득 근로장려금 제도는 소득과 재산이 일정 금액 미만인 근로자나 개인사업자에 대해 가구 구성원과 총급여액 등에 따라 산정된 장려금을 지급하여 근로를 장려하면서 소득을 지원하는 근로자 복지제도인데요. 가구원이 현재 총 소유하고 있는 재산 합계액이 2억 원 미만이어야 하며 가구원 구성에 따라 부부합산 총급여액에서도 기준이 있습니다. 재산에는 주택, 토지, 건축물(시가표준액), 승용자동차(영업용은 제외), 전세금, 금융자산, 증권, 회원권, 부동산 취득권 등이 있으며 이때 총재산에서 부채를 차감하지 않는 점 참고하세요. ..

첫데이트 코스 쉽게 짜는 방법(공연,행사,음식,디저트) [내부링크]

[목차] 1. 첫 데이트 코스 짜는 순서와 이동 거리 2. 가까운 공연, 행사, 축제 찾기 3. 얇은 지갑에는 대학로 공연이 적격 4. 실패하지 않는 맛집 웨이팅을 조심하자 5. 요즘은 디저트도 필수 코스 6. 마지막은 다음을 위한 로맨틱한 분위기 첫데이트 코스 짜는 순서와 이동 거리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에 있어서 첫 데이트만큼 설레면서도 걱정이 되는 이벤트도 없는데요. 사랑함에 있어서 꼭 데이트 코스가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첫 데이트로 첫 단추를 잘 꿴다면 관계가 더 빠르게 가까워질 수 있겠죠. 놀이동산이나 유명 관장지 등 한 곳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데이트 장소가 아니라면 장소와 장소 간 이동거리 그리고 번화한 정도 등이 아주 중요한데요. 오늘은 첫 데이트를 위한 코스를 쉽게 잡는 방..

시니어 일자리 정보 사이트 6개와 일자리 검색하는 방법 [내부링크]

시니어 일자리 정보 사이트 정리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고령화되고 있는 한국 사회의 문제와 저출산으로 인한 국민연금 고갈 문제로 인해 정부 주관 시니어 일자리 사업이 많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시니어 일자리 정보사이트 6개와 사이트별로 일자리를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조회방법은 간단하기 때문에 읽어보시면 쉽게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노인일자리여기 노인일자리여기는 가장 대표적이면서 쉽게 시니어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사이트 인데요. 지원 대상은 만 60세에서 65세 시니어이며 노인독신가구이거나 경제무능력자와 동거 중인 노인분들이 우선선발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만 생계급여수급자나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국민건강보험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등급판정자 등은 선발 기준에서 ..

피곤하고 기운없는 증상 3가지 신체 원인과 회복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목차] 1. 피곤하고 기운 없는 증상 3가지 원인 2. 심신과부하와 활동능력 저하 3. 간기능 이상과 간에 좋은 음식 4. 신장 이상 증상과 신장에 좋은 음식 5. 원인을 알 수 없는 만성피로와 번아웃 증후군 1. 피곤하고 기운 없는 증상 3가지 원인 평소 잠도 잘자고 식사도 잘 챙겨 먹는데 이상하리 만치 피곤하고 기운이 없는 증상을 한 번씩 경험하게 되는데요. 단거 먹으면 좀 좋아졌다가 이내 다시 몸이 스르르르 녹아내리고 침대에서 나오지를 못하죠. 이렇게 갑자기 피곤하고 기운없는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참으로 다양한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가장 많이 나타나는 심신과부하와 간과 신장이상 그리고 번아웃 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보고 증상을 빠르게 완화시키는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 심신과부..

어닝 서프라이즈 뜻과 잠정 및 확정실적 공시 확인하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목차] 1. 어닝서프라이즈 뜻과 컨센서스 상회 2. 실적 공시 확인하는 2가지 방법 - 다트 전자공시시스템, HTS 3. 어닝서프라이즈 확인하는 3가지 방법 - FnGuide, 씽크풀, HTS 4. 실적주 주가 흐름의 특징과 투자방법 1. 어닝 서프라이즈 뜻과 컨센서스 주식을 하다보면 잠정실적, 확정 실적, 어닝서프라이즈, 컨센서스라는 용어를 참 많이 접하게 되는데요. 특히 실적 발표 시즌이면 매일매일 종목별 예상 실적이라던지 컨센서스 상회, 하회라는 소식을 많이 듣게 됩니다. 특히 어닝 서프라이즈나 컨센서스 상회 소식이 뜨면 주가가 단시간에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는데요. 여기서 어닝 서프라이즈 뜻은 말 그대로 Earning Surprise 즉 벌어들인 수익이나 매출이 시장의 예상치를 훨씬 뛰어넘을 정도..

친구가 이성으로 보일 때 대처법과 하지말아야 할 5가지 행동. [내부링크]

친구에서 연인으로 남녀 사이에 영원한 친구는 없다는 오랜 명언이 있지만 남사친, 여사친이라는 말이 있듯이 같은 성별보다는 다른 성별의 친구가 더욱 편하고 또 함께 있을 때 즐거운 경우가 많은데요. 전~혀 이성으로 보이지 않던 친구가 어느 순간부터 갑자기 이성으로 느껴진다면 우리는 당황하거나 현재의 심리를 받아들이지 못해 화를 내거나 친구를 멀리하는 이상 행동을 보이게 됩니다. 오늘은 친구가 이성으로 보일 때 대처법과 자연스럽게 고백하는 방법, 일명 차였을 때 어색함을 탈피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친구가 이성으로 보일 때 보통 이성 친구에게 애인이 생겼을 때나 내가 아프거나 심신적으로 문제가 있을 때 친구의 다정함이 나를 녹이는데요. 선머슴 같던 여사친이, 숫기라곤 없던 남사친에게 애..

mmda 파킹통장 금리비교 간단하게 하는 방법(종류와 개설포함) [내부링크]

mmda 파킹통장 이란 우리가 흔히 파킹통장이라고 부르는 mmda(money market deposit account)는 시장금리부 수시입출금 에금으로 금액에 제한 없이 통장을 개설할 수 있고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하면서도 일반통장에 비해 금리가 높은 은행상품인데요. 예금자보호법에 따른 보호 대상에 포함됩니다. 소비자가 은행에 맡긴 자금을 단기금융상품에 투자해 얻은 이익을 이자로 지급하면서도 자유입출금이 가능한 구조라 마땅히 투자할 곳을 찾지 못하는 목돈을 잠시 굴리기에 좋아 금융상품이죠. 오늘은 mmda 파킹통장의 종류와 금리비교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mda 파킹통장 종류와 개설 mmda 통장을 개설하는 방법에는 크게 일반 은행의 영업점이나 인터넷 뱅킹으로 개설하는 ..

전기 오토바이 정부 보조금 지급 모델과 지자체별 총 보조금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정부 및 지자체별 전기 오토바이 보조금 교통수단이 내연기관에서 전기로 빠르게 전환되면서 국가 및 지자체별로 다양한 전기차 구매 보조금을 지급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전기오토바이 중 중 전기 오토바이 정부 보조금이 지급되는 모델과 국고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을 쉽게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기 오토바이 정부 보조금 모델 전기 오토바이 정부 보조금 모델을 조회하는 방법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사이트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먼저 사이트 상단에 있는 구매 및 지원 아래 구매보조금 지급대상 차종을 클릭합니다. 위 이미지에 노란색으로 표시된 탭이 보이시죠. 저걸 클릭하면 됩니다. 2. 전기 오토바이 보조금 제조사 및 모델 확인 그럼 위와 같이 전기승용, 전기화물, 전기승합, 전기이륜..

먹는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임상시험과 예상 출시 일정. [내부링크]

위드코로나와 먹는 코로나 치료제. 코로나 백신 접종률의 빠른 증가에도 불구하고 확진자수의 증가가 감소하지 않고 또 사회 경제적인 충격이 큼으로 인해 위드코로나 정책을 진진하게 고민하고 있는 나라가 많은데요. 덴마크의 경우 높은 접종률을 근거로 9월부터 코로나방역 완전 해체를 발표했죠. 문제는 위드코로나로 전환하기 위해서는 독감치료제 타미플루처럼 일상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치료제 개발이 선행해야 하기 때문에 먹는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 개발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어느때 보다 커지고 있습니다. 먹는 코로나 치료제 관련 종목. 먹는 코로차 치료제 개발은 국내외에서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데요. 국내 제약회사 기준 신풍제약 파라맥스정, 대웅제약 DWJ1248정, 진원생명과학 제누졸락, 동화약품 DW2008S..

국내 업종별 대장주 정리(건설주,수소관련주,메타버스,2차전지 등) [내부링크]

국내 업종별 대장주 정리 리스트 전문분들이나 주식투자 초보자 모두에게 가장 선호되는 주식 종목은 우량주일텐데요. 오늘은 그중에서 국내 대표 업종별 대장주를 매출액 기준으로 1위부터 5위까지 정리한 리스트를 공유드립니다. 건설주,수소관련주,메타버스,2차전지,5G,전기차수소차,신재생에너지 대장주 등 최근 주식시장에서 가장 관심받고 있는 업종을 중심으로 정리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예요. 새로운 시장 전기차, 드론, 게임. 리스트 항목 1번과 2번은 전기차, 드론, 게임, 철강금속, 조선운송, 화학, 건설기계, 유통, 자동차 대장주를 중심으로 정리한 리스트 입니다. 조석,화학,자동차 등 전통적인 업종과 전기차, 드론 등 새롭게 떠오르는 업종을 함께 정리했구요. 고배당주는 업종분류는 아니지만 배당주..

공매도 상위종목 검색방법 2가지와 대차상환 동향 조회하기. [내부링크]

KRX정보데이터시스템 공매도 검색. 공매도란 주식을 보유하지 않은 상태에서 주식을 빌려 매도한 후 주가가 떨어지면 주가를 사들여 상환하는 거래 방식인데요. 일반적으로 공매도량이 증가하면 주가 하락의 시그널로 받아들여져 주가가 더 빠르게 하락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반대로 대차 상환이 증가하면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증가하죠. 오늘은 KRX정보데이터시스템과 HTS를 이용하여 공매도 상위종목을 검색하는 방법과 종목과 업종별로 대차상환 동향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KRX정보데이터시스템 공매도 검색. 한국거래소 KRX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정보데이터시스템을 이용하면 공매도 관련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먼저 좌측 조회수TOP을 클릭해 개별종목 공매도 종합정보를 선택합니다..

우량주식 10종목 검색 방법과 종류(블루칩,옐로칩,업종대표주) [내부링크]

우량주식 10종목 검색 방법과 종류 안전하고 중장기 투자를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우량주식 만큼 매력적인 종목은 없는데요. 대표적인 우량주의 종류로는 블루칩과 옐로칩 그리고 업종별 대표주 등이 있습니다. 이런 우량주들은 자주 변경되지는 않지만 주기적으로 확인 및 업데이트를 해서 관리를 해야하기 때문에, 이번 시간에는 단발성 종목리스트가 아닌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블루칩과 옐로칩 종목 블루칩이란 일반적으로 재무구조가 좋고 꾸준하게 수익이 발생하며 업종을 대표해 일반적으로 말하는 우량주를 의미하며 옐로칩은 블루칩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지만 재무구조가 탄탄한 업종을 말합니다. 블루칩에 비해 주가가 낮은 편이라 향후 상승여력이 높은 종목이라 할 수 있죠. 블루칩과 옐로칩을..

거래대금 상위주 조회방법 3가지 장점(한국거래소,HTS 등) [내부링크]

거래대금 상위주 조회방법 3가지 매수할 주식 종목을 선택할 때 가장 관심있게 봐야할 항목중에는 주가, 20일선 이동평균선, 보조지표 등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특히 거래량과 거래대금은 그 종목에 대한 시장의 관심도를 잘 보여주기 때문에 좀더 정밀하게 분석할 필요가 있습니다. 거래량의 경우 가격이 싼 종목이 상대적으로 많기 때문에 거래량 보다는 거래대금을 중심으로 분석하는 게 더 정확한데요. 오늘은 KRX, HTS, 포털사이트를 이용하여 거래대금 상위주를 조회하는 방법과 각 사이트별 장점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한국거래소 정보테이터 시스템 조회 한국거래소 홈페이지가 개편되면서 각종 자료는 정보데이터시스템으로 분리되었는데요. 먼저 한국거래소(KRX) 상단 정보데이터시스템에 접속하셔서 좌측..

등락률 상위업종과 투자자별 매매현황 조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등락률 상위업종과 투자자별 현황. 주식투자 할때 기업 실적이나 호재 등 다양한 정보를 얻기 위해 눈이 시뻘게 지도록 폭풍 검색을 하는데요. 결국 가장 중요한건 내가 사려는 종목의 주가가 얼마나 오르냐겠죠. 그런점에서 등락률 상위업종은 가장 중요한 정보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HTS를 이용해서 시장별 등락률 상위업종과 투자자별 매매현황과 거래대금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시장별 등락률 상위업종 조회. HTS를 이용해서 등락률 상위업종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우선 전체메뉴에서 업종지수 항목중 전업종 지수를 선택하면 되는데요. 코스피와 코스닥으로 시장이 구분되어 있어 원하는 장을 선택하시면 되고 등락률항목을 클릭하면 상위업종과 하위업종으로 재 정렬되어 나타납니다. 또 우측에 보이는 시장지..

사춘기 딸과 대화법 5가지 경험담. [내부링크]

부모가 생각하는 자녀와의 대화. 부모들는 자녀들에게 이것해라 저것해라 하면서 많은 이야기를 하고 있다고 착각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우리는 자녀와 대화를 하고 있는게 아니라 걱정한다는 이유로 조언과 명령, 질타만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걸 대화라고 착각하지요. 어느날 갑자기 딸과 함께 서로의 의견을 주고 받으면서 대화를 언제 해봤지라는 생각이 들게 되면서 곰곰히 생각해 보니 너무도 오래되었더라구요. 딸과 대화한 추억을 기억해 내려니 거의 초등학생 저학년까지 거슬러 회상을 해야할 정도니깐 문제가 심각하죠. 오늘은 저의 경험담을 토대로 사춘기 딸과의 대화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갈수 있는 타이밍과 주제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사춘기딸과 대화 단절의 원인. 중학생쯤 되면..

거래량 상위주 조회하는 2가지 방법과 필드 옵션 추가법. [내부링크]

거래량 상위주 검색방법 2가지. 주식일 투자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데이터의 분석이 필요한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자료는 머니머니해도 거래량일 겁니다. 거래량이 많다는 건 그 만큼 주가가 상승상 확률이 높고, 만약 거래량이 높은 종목의 주가가 횡보하고 있다면 방향이 꺽이는 순간에 크게 오르거나 내리게 되지요. 그 만큼 거래량은 주식투자에 있어어 무엇보다 주요한 지표인데요. 오늘은 거래량 상위주를 간단하게 검색하는 방법 2가지와 HTS에서 필드편집을 통해 개별 항목 거래량을 보는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단순 거래량의 경우 주가가 낮은 종목이 많은 경우가 많아 거래대금과 함께 보시는게 좋습니다. 인베스팅으로 최다 거래량 조회. 인베스팅닷컴은 주식 투자자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이용하는 ..

자꾸 졸리는 이유와 확깨는데 좋은 방법 5가지. [내부링크]

이상하게 자꾸 졸리는 이유는. 6시간에서 8시간 정도의 충분한 수면을 취한 다음날에도 이상하게 자꾸 졸음이 오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런 분들은 몸에 이상이 있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를 기울이셔야 하는데요. 대표적인 이상증상으로는 수면무호흡증이 있습니다. 수면무호흡증은 수면중 반복적으로 호흡을 중단했다가 다시하는 증상인데요. 본인은 못느끼지만 숙면을 방해받아 자꾸 졸리게 되지요. 그 외에도 만성피로, 과한 음주로 인한 간이상, 기면증, 수면과다증이 있으며 요즘은 과다한 스마트폰 사용으로 수면주기가 바뀌어서 낮에는 잠이오다가 밤만되면 말똥말똥해지는 것도 주요 원인중 하나죠. 증상이 심하시면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진료를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식사후나 차만 타면 잠오는 이유. 점심식사 후나 자동차만 타면..

2분기 공매도 상위종목 순위와 대차잔고량 추이. [내부링크]

2분기 공매도 상위종목과 잔고추이. 6월 이후 공매도가 재개되면서 시장전체로 봐서는 우려한 것 보다는 시장에 큰 파장을 주지는 않고 있지만 공매도 거래가 많은 종목에게는 하방 압박을 주는 등 고민거리가 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2분기간 공매도 거래 비중 상위종목과 코스피와 코스피의 대차잔고 변화 추이를 알아보도록 할게요. 시장별 2분기 공매도 상위종목. 코스피와 코스닥시장 2분기 공매도 거래비중 상위종목 25위까지 리스트입니다. 거래비중이 5% 이상인 종목들로 최상위인 레버리지 종목을 제외하면 거래비중이 평균 7.5%정도 되네요. 모든 종목이 그렇지는 않지만 대체적으로 공매도 상위종목들의 주가가 하락하는 경향을 보이네요. 그나마 강세를 보이는 종목은 2분기 예상실적이 많이 좋은 종목들이네요. 재미있..

기관과 연기금 순매수 상위종목 2분기 순위별 정리. [내부링크]

2분기 기관연기금 순매수 상위주. 주식시장에는 3개의 큰손 중 지난 시간 외국인에 이어 이번에는 기관과 연기금의 순매수 상위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이들은 거래량과 대금이 매우 크기 때문에 이들의 매수매도 움직임에 주식시장이 크게 반응하곤 합니다. 오늘은 2분기간 기관과 연기금의 순매수 상위종목 순위를 코스피와 코스닥으로 나눠 각각 50위까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특히 기관과 연기금 모두에게 순매수 상위권의 종목은 눈여겨볼 필요가 있겠죠. 순위는 거래 금액순입니다. 기관/연기금 코스피 순매수 상위주. 코스피 시장에서 기관과 연기금의 주식 순매수 상위종목 50위 까지 리스트 입니다. 각각 10위권은 노란색을 표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기관과 연기금 모두에게서 가장 많은 순매수를 기록했으며..

외국인 순매수 상위종목 2분기 순위(매도 상위주 추가) [내부링크]

2분기 외국인 순매수 상위종목. 주식시장에는 3개의 큰손이 있는데. 바로 기관, 연기금, 외국인이죠. 이들은 거래량과 대금이 매우 크기 때문에 이들의 매수매도 움직임에 주식시장이 크게 반응하곤 합니다. 오늘은 2분기간 외국인 순매수 상위종목 순위를 코스피와 코스닥으로 나눠 알아보고 마지막에는 매도 상위주 순위도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거래 금액기준 순입니다. 참고로 주식시장 투자자분류 중 기타 외국인은 국내에 6개월 이상 거주해 주식시장 등록이 면제된 사람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 외국인 개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2분기 코스피시장 외국인 매수종목. 2분기간 코스피시장 외국인 순매수 상위종목 50위 까지의 종목 리스트며 기준은 매수 금액 기준입니다. 순매수 금액 1위 종목은 원자재 관련주로 시장의 많..

저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피해야할 음식과 생활습관. [내부링크]

저혈압 수치와 증상. 저혈압은 우리들 주변에서 많이 발견할 수 있는 대표적인 질환 중 하나인데요. 겉으로 봐서는 크게 이상한 점이 없기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는 경우가 많죠. 저혈압이란 혈압이 정상 수치보다 낮아 몸안에 혈액이 충분히 순환하기 어려운 상태를 말하는데요. 혈압 측정시90/60mmHg 이하가 나오면 저혈압으로 봅니다. 참고로 정상은 120/80mmHg죠.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어지럽거나 기운이 없고 쉽게 피곤하면서 두통이나 빈혈기가 있는 경우가 있으며 심한 경우 실신을 일으키기도 하죠. 이때 몸에 열이 많이 나거나 체중이 크게 감소하면 갑상성기능항진증을 의심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저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함께 피해야할 음식과 생활습관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

7월 공모주 청약일정과 우대조건 받는 방법(크래프톤 연기 참고) [내부링크]

7월 공모주 주요 산업 분야. 매월 신규상장 종목의 공모주 청약일정을 확인하다 보면 최근 주식 시장의 관심분야를 파악하는데 유용한데요. 7월은 바이오, 메타버스, AI, E커머셜, 고령화관련 바이오 등 요즘 가장 핫한 분야 위주의 모습이네요. 오늘을 7월 공모주 청약일정관련 업체별 일자와 업종 그리고 청약 우대조건 받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한 자료 공유드리니 참고하세요. 7월 공모주 청약 일정. 7월 공모주 청약일정 리스트입니다. 7월에는 코스닥 종목이 7개, 코스피 종목 2개가 예정되어있네요. 7월 상반기에는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오비고와 체외진단기 전문 기업인 에스디바이오센서 그리고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고령화 질환을 연구 개발하는 큐라클의 공모주 청약이 잡혀..

코스피와 코스닥 한주간 주가 상승률 상위종목 순위(5월3주차) [내부링크]

코스피 주간 주가상승률 최근 인플레이션 우려로 인해 주식시장이 전반적으로 침체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5월 3주차(5월17일 ~ 5월 21일) 한 주간 주가 상승률 순위 정리한 리스트 공유합니다. 코스피와 코스..

세방전지 주가 추세 및 투자자별 매매동향과 주요 소식 정리. [내부링크]

2차전지 관련주 세방전지 정리 세방전지는 1952년 설립되어 자동차 및 산업용 축전지의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으로 꾸준한 기업실적과 자회사 세방리튬베터리로 인해 2차전지 관련주로 시..

비메모리 반도체 관련주 1년 평균 수익률과 상승률 순위 정리. [내부링크]

반도체 품귀현상과 관련주 수익률 시스템반도체인 CPU로 대표되는 비메모리 반도체는 4차 산업혁명으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로봇, 인공지능, 자율주행차 등 다양한 산업분야의 성장과 함께 수요 또한 급증하..

4월 2주차 코스피와 코스닥 주가 상승률 순위(코넥스 추) [내부링크]

코스피/코스닥 주간 주가상승률 4월 2주차(4월5일 ~ 4월 9일) 한 주간 주가 상승률 순위 정리한 리스트 공유합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각각 상승률 상위 30위까지 정리한 리스트구요. 한 주간 30% 이상 급등한..

신풍제약 주가 코로나치료제 임상2상과 공매도 급감에 상승세 흐름. [내부링크]

신풍제약 주가 조정이후 상승전환 완제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제조 판매업을 영위하고있는 신풍제약은 2월 중순이후 약 한달간 상승렐리를 보이다 보름간의 빠른 조정을 받았는데요. 최근 들어 공매도 거래량..

메디포스트 주가 줄기세포치료제 임상3상과 외국인 유입에 상승세 전환. [내부링크]

메디포스트 주가 상승세 전환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 및 제조, 제대혈 보관과 건강기능식품업을 영위하고 있는 메디포스트는 2월 들어 강한 조정에 들어가며 부침이 있었는데요. 아무래도 적자 등 기업실적 저..

자율주행차 관련주 1분기 주가 상승률 순위별 정리. [내부링크]

급격히 성장하는 자율주행차 전기차 시장의 급격한 성장과 함께 자율주행차 관련 산업도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데요. 특히나 전기차의 이미지가 최첨단 시스템을 탑재한 모습이다 보니 자율주행 기능이 더욱 빨..

코스피와 코스닥 한주간 주가 상승률 순위(3월4주차) [내부링크]

코스피/코스닥 주간 주가상승률 3월 4주차(3월22일 ~ 3월 26일) 한 주간 주가 상승률 순위 정리한 리스트 공유합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각각 상승률 상위 30위까지 정리한 리스트구요. 한 주간 30% 이상 급등..

수소차 관련주 1분기 주가 상승률 순위 정리. [내부링크]

수소차 관련주 1분기 주가 상승률 올해 1분기 주식시장은 완만한 하락세를 보이며 지난해 급등한 부분에 대한 조정이 진행되었는데요. 그래도 그 와중에 오를 놈은 오른다고 수소차 관련주는 그린뉴딜 정책 수..

탄소배출권 관련주 1년 평균 주가 수익률과 배출권 시장현황. [내부링크]

탄소중립국 선언과 친환경정책 정부의 2050 탄소중립국 선언과 함께 다양한 추진전략들이 발표되면서 탄소관련주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커지고 있는데요. 세계적인 친환경정책과 함께 탄소중립 도시계획, 탄소..

코스피와 코스닥 한주간 주가 상승률 순위(3월3주차) [내부링크]

코스피/코스닥 주간 주가상승률 3월 3주차(3월15일 ~ 3월 19일) 한 주간 주가 상승률 순위 정리한 리스트 공유합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각각 상승률 상위 30위까지 정리한 리스트구요. 한 주간 30% 이상 급등..

코스피와 코스닥 한주간 주가 상승률 순위(3월2주차) [내부링크]

코스피/코스닥 주간 주가상승률 3월 2주차(3월8일 ~ 3월 12일) 한 주간 주가 상승률 순위 정리한 리스트 공유합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각각 상승률 상위 30위까지 정리한 리스트구요. 한 주간 30% 이상 급등한..

반도체 관련주 시총상위 1년간 평균 주가 수익률 정리. [내부링크]

반도체 산업의 급성장과 수요 언택트, 전기차, 서버, 로봇 등 반도체가 필수적인 전자 산업이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반도체의 수요가 급상승하고 있는데요. 최근엔 자동차용 반도체가 부족해서 각국에서 반도체..

코스피와 코스닥 한주간 주가 상승률 순위(3월1주차) [내부링크]

코스피/코스닥 주간 주가상승률 3월 1주차(3월1일 ~ 3월 5일) 한 주간 주가 상승률 순위 정리한 리스트 공유합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각각 상승률 상위 30위까지 정리한 리스트구요. 한 주간 30% 이상 급등한..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1년간 평균 주가 수익률과 순위 정리. [내부링크]

신재생에너지 관련 산업 성장 전 세계적으로 저탄소, 친환경에너지 산업에 대한 필요성과 관심이 커지면서 태양광, 풍력발전으로 대표되는 신재생에너지 관련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요. 각국의 대규..

2차전지장비 관련주 1년간 평균 주가 수익률과 주요 소식. [내부링크]

급격히 성장하는 2차전지 산업 전 세계 경제가 급격하게 위축된 지난해에도 2차전지 산업의 규모는 급격하게 성장했는데요. 2019년 대비 생산규모에서 20%나 성장하면서 전기차, 드론 등의 성장과 함께 빠르게..

코스피와 코스닥 한주간 주가 상승률 순위(2월4주차) [내부링크]

코스피/코스닥 주가상승률 순위 2월 4주차(2월22일 ~ 2월 26일) 한 주간 주가 상승률 순위 정리한 리스트공유합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각각 상승률 상위 30위까지 정리한 리스트구요. 한 주 동안 코스피는 20%..

건설 관련주 1년간 평균 주가 수익률 정리. [내부링크]

주택 공급 확대와 건설관련주 집값 안정화를 위해 정부에서 대규모 주택 공급 계획을 발표했는데요. 2025년까지 공공임대 주택만 240만호나 공급한다고 하니 건설 규모가 어마어마합니다. 여기에 4대강 복원사..

5G 관련주 1년간 평균 주가 수익률 정리. [내부링크]

다시 시작되는 5G 산업 투자 전 세계적인 위기 상황으로 한동안 주춤했던 5G 산업에 대한 각국의 투자가 다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4G가 도입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언택트, 비대면 산업의 빠른..

코스피와 코스닥 한주간 주가 상승률 순위(2월3주차) [내부링크]

코스피/코스닥 주가상승률 순위 2월 3주차(2월15일 ~ 2월 19일) 한 주간 주가 상승률 순위 정리한 리스트 공유합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각각 상승률 상위 40위까지 정리한 리스트구요. 특히 한 주 동안 25% 이..

AI인공지능 관련주 1년간 평균 주가 수익률 정리. [내부링크]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AI기술 몇 년전 인공지능 알파고와 사람과의 바둑 시합은 전 세계에 충격을 주기에 충분했는데요. 체스나 기타 게임과 달리 바둑은 전략이 너무 복잡해 컴퓨터가 사람한테 이길 수 없..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1년간 평균 주가 수익률 분석. [내부링크]

세계적인 반도체 수요증가 현상 4차산업과 언텍트 관련 산업의 급성장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반도체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최근 미국에서는 반도체 공급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규모 투자를 하겠..

자율주행차 관련주 1년간 평균 주가 수익률과 상승순위 정리. [내부링크]

빠르게 발전하는 자율주행차 전기차와 함께 자율주행차 관련 산업도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데요. 자율주행 자체 기술은 물론 차 안에서 삶을 보다 유용하게 보낼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기술 또한 함께 발전하고..

전기차 관련주 1년간 평균 주가 수익률 분석. [내부링크]

친환경차와 전기차 수요증가 지난 시간 2차전지소재 관련주 평균주가 수익률을 알아봤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와 쌍벽을 이루며 전세계적으로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전기차관련주의 평균 주가 수익..

2차전지소재 관련주 1년간 평균 주가 수익률 분석. [내부링크]

2차전지 폭발적인 수요증가 2차전지는 노트북, 스마트폰 등 이동식 IT기기들의 수요증가와 함께 가장 주목받는 산업분야인데요. 여기에 전세계적인 친환경 에너지 산업에 대한 투자와 테슬라로 대표되는 전기..

반도체소재 관련주 1년간 평균 주가 수익률 분석. [내부링크]

반도체 수요증가와 소재관련주 4차산업, 모바일과 온라인의 사용자 증가에 따른 서버증설, 인공지능과 전기차 등 전자기기 수요의 증가와 함께 반도체 기업들의 실적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요. 반도체소재..

신협 정기예금 금리 지역별 비교(서울,부산,광주,울산 등) [내부링크]

지역별 신협 정기예금 금리차이 은행권 예금금리가 세후 기준 0%대로 너무나 많이 낮아진 요즘시대에 그나마 신협, 수협, 새마을금고 같은 상호금융의 예금금리는 좀더 높은 수준인데요. 신협의 경우 지역별로..

종부세 과세대상 확인하는 방법과 유의사항(납부기한,세율,가산세) [내부링크]

종부세 과세대상과 납부기한 우리나라에서 아파트, 주택, 토지 등 부동산은 재산을 축적하는 주요 수단도 되지만 동시에 세금을 징수하는 주요 방법이기도 한데요. 부동산 매매할때도 양도세,취득세 등의 세금..

코스피200 종목 주가상승률 순위. [내부링크]

코스피200 지수 상승률 코로나 팬데믹 이후 급락하던 코스피200 지수는 4월 1일 226.35를 기록하며 바닦을 찍은 후 상승세로 돌아섰는데요.12월 현재 367.63로 약 8개월 사이 지수가 62.4%나 상승한 상태입니..

2차전지 관련주 주가상승률 순위별 대장주. [내부링크]

전기차와 2차전지 시장전망 전세계적인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산업에 대한 투자와 저탄소에너지 개발, 그리고 자동차의 새로운 패러다임의 필요성이 맞물리면서 전기차 시장이 급성장 하고 있는데요. 전기차에..

테슬라 배터리데이 사업 관련주 정리 [내부링크]

테슬라 베터리사업에 관심집중 테슬라의 배터리데이가 다가오면서 전 세계 전기차와 배터리업계가 긴장을 하고 있는데 요.테슬라가 전기차의 핵심부품인 배터리관 련 어떤 발표를 할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이용 방법(어카운트인포,여신금융협회) [내부링크]

금융위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앞으로는 카드포인트를 확인하기 위해서 여러 카드사의 앱을 일일이 설치할 필요가 없어졌는데요. 올해부터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를 통해 여러 카드사에 흩어져있는 카드..

인구수 증가율 순위 1위 지역은(김포,하남,과천,시흥 등) [내부링크]

지역발전과 인구수 증가 지역이 개발되고 발전함에 따라 새로운 일자리와 좋은 주거환경을 찾아 많은 사람들이 이사를 오고, 이로인해 지역 경기가 좋아지면서 다시 교통, 인프라사업들이 늘어나 부동산 시장..

특례시 혜택과 부동산 시세에 미치는 영향(수원,고양,용인,창원) [내부링크]

특례시란 최근 수원, 고양, 용인, 창원시가 특례시로 승격되면서 특례시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특례시란 광역시와 일반시의 중간형태의 새로운 지방자치단체 유형으로 일반시와 달리 조직,..

코스피지수에 영향을 주는 주요 지표들(다우지수,니케이지수,기준금리,달러환율 등) [내부링크]

코스피지수와 주요 지표들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코스피지수, 코스닥지수 같은 지수관련 기사나 정보를 많이 보게 되는데요. '시장을 이기는 종목 없다'는 격언이 있듯이 개별종목의 주가 또한 중요하..

증여세 면제 한도액과 기본세율,특례세율 차이점. [내부링크]

증여세와 공제한도 증여세란 가족, 친지 등 타인으로 부터 재산을 증여받는 경우에 재산을 받은 사람이 정부에 내야하는 세금을 말합니다. 이에 신고 및 납부는 받은 사람이 해야하니 참고하세요. 이때 세금에..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신청방법과 등록가게 확인하기. [내부링크]

보청기 국가보조금 신청자격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청각장애로 인해 보청기 처방이 필요한 분들에게 의료비신청시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내구연한 내 1회씩 금액의 90%를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보..

공공임대 아파트 입주조건과 원하는 지역 분양공고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공공임대 아파트 종류와 특징 공공임대 아파트의 종류로는 크게 5년, 10년, 50년 공공임대가 있으며 특히 5년과 10년의 경우 임대의무기간이 완료되면 분양전환하여 아파트를 소유할 수 있게 됩니다. 단 50년..

금융사별 퇴직연금 DC형 수익률 비교(국민은행,기업은행,미래에셋대우,한국투자증권 등) [내부링크]

퇴직연금 DC형 특징 1년이상 근무한 근로자에게는 퇴직금을 지급하도록 규정되어 있는데요. DB형의 경우 근로자가 수령하는 퇴직금액은 정해져 있는 대신 기업이 운용사를 선택하고 그로 인해 발생하는 이익과..

금융사별 ETF 수익률 비교(KODEX,KBSTAR,TIGER200 등) [내부링크]

ETF란. ETF(Exchage Traded Fund)의 줄인말로 인덱스펀드를 주식시장에 상장시켜 주식처럼 쉽게 매매할수 있도록 만든 상품입니다. ETF는 코스피지수, 코스닥지수, 업종지수 등 복수의 종목들로 구성된 지수를..

3만선 돌파 다우지수 뉴욕증시 향후 전망과 주요지표(실업률,소비자물가,기준금리 등) [내부링크]

미국증시를 대표하는 다우지수 다우지수는 미국의 대표적인 주가지수로 뉴욕증권시장에 상장된 종목 중 가장 대표적인 30개의 종목을 표본으로 시장가격을 평균해 산출하는 주가지수 입니다. 다우존슨지수, 다..

서울 3만3천호 신규택지 개발지역(태릉CC,용산캠프킴,과천청사 등) [내부링크]

서울 공급대책 신규택지 조성 정부에서는 부족한 공급 물량과 급등하는 아파트 시세를 안정시키기 위해 서울지역에 3만3천호의 대규모 신규택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공공기관 이전, 도심내 군부지 할용..

3기신도시 교통개발 호재(하남교산,남양주왕숙,고양창릉 등) [내부링크]

3기신도시 교통개발 호재 서울로 집중되는 인구의 분산과 주택시장의 안정화를 위해 3기신도시 개발일 발표되었는데요. 개발 예정지는 현재 하남교산, 남양주왕숙, 인천계양, 고양창릉, 부천대장지구로 되어있..

lh 청년 전세임대주택 신청자격 및 방법 [내부링크]

lh 청년 전세임대주택 이란. 청년 전세임대는 무주택자이면서 미혼인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에게 lh에서 주택소유자와 전세계약을 체결한 후 재임대해주는 제도입니다. 임주대상자 통보 후 계약시까지..

대법원 경매 지역별 낙찰률 변화. [내부링크]

법원경매 지역별 낙찰률 변화 부동산이 호황일 때는 아파트나 주택등 거래량도 늘어나기 마련인데요. 집주인들이 가격이 오를걸 예상하고 매물을 거둬드리는 경우 오히려 거래량이 줄어드는 모습을 보이기는..

금융사별 연금저축펀드 수익률 순위(메리츠,미래에셋 등) [내부링크]

연금저축이란. 연금저축상품은 국민연금, 퇴직연금과 함께 은퇴 후 개인의 안정적인 노후생할을 위한 목적으로 5년 이상 납입후 만 55세 이후 부터 연금을 수령할 수 있는 장기 저축입니다. 수령 수기는 만 55..

생애최초 특별공급조건과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 [내부링크]

특별공급과 생애최초 주택구입 특별공급은 정책적으로 배려가 필요한 계층중에서 무주택 대상자에게 일반공급 청약경쟁 없이 공급되는 주택의 일부분을 분양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이런 특별공급에..

퇴직연금 수령방법과 3분기 유형별 수익률(DB형,DC형,개인IRP) [내부링크]

퇴직연금 유형과 수령방법 열심히 일하다 보면 어느 순간 퇴직의 날이 다가오는데요. 퇴직 날짜가 다가오게되면 제2의 인생 준비도 주요 관심사지만 국민연금, 퇴직연금, 실업급여 등 바로 받을 수 있는 소득..

금융사별 CMA통장 금리비교(대신증권,유안타증권,kb증권 등) [내부링크]

CMA통장이란. CMA통장이란 자산관리계좌(Cash Management Account)를 뜻하는 통장으로 입출금이 자유롭고 하루만 목돈을 넣어두어도 이자를 지급하기 때문에, 다른 투자처로 자금을 이동하기 전 잠시 목돈을..

청약통장 1순위 조건과 청약가점제 계산 테이블. [내부링크]

주택청약종합저축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청약예금,부금,저축을 묶어놓은 청약통장입니다. 과거에는 공공주택용 청약저축과 민영주택을 위한 청약예부금이 분리되어 있었는데요. 지금은 이통장 하나면 공공,임대,..

코스피와 코스닥 한주간 가장 많이 오른 급등주 정리(우선주,KPX생명과학,피플바이오 등) [내부링크]

주간 가장많이 오른 종목 정리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서 한주간 가장 많이 오른 급등주 정리한 자료입니다. 이번주도 코스피 시장에서 우선주의 강세가 두드러졌는데요. 급등주 상위 8개중에서 6개가 우선주..

저축은행 금리비교(디비,웰컴,OK저축은행 등) [내부링크]

저금리시대 저축은행 금리비교 전세계적인 경기침체로 각국에서 저금리를 유지하는 가운데 우리나라도 기준금리를 내리면서 이에 따라 예금과 적금등 시중은행의 금리 낮아졌는데요. 1금융권은 1%대가 가장 높..

코스피와 코스닥 한주간 가장 많이 오른 급등주 정리(KEC,이오플로우,오성첨단소재 등) [내부링크]

주간 가장 많이 오른 종목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서 한주간 가장 많이 오른 급등주 정리한 자료입니다. 이번주도 코스피 시장에서는 우선주의 강세가 두드러지는 가운데 상위 8개 종목중 3개가 우선주네요...

정기예금 금리비교(케이뱅크,카카오뱅크,상상인 등) [내부링크]

저금리시대 정기예금금리 전세계적인 경기침체로 인해 각국에서는 저금리 기조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이로인해 넘처나는 유동자금이 부동산이나 주식으로 많이들 흡수되고 있는 요즘시기입니다. 하지만 이런..

부동산 경매사이트 물건 검색 방법(대법원경매,KB부동산시세) [내부링크]

부동산 경매사이트 물건검색 최근 부동산 투자 열풍과 함께 부동산 경매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들이 모이고 있는데요.오늘은 대표적인 경매물건 검색사이트인 대법원경매와 KB부동산시세 리브온을 통해경매 물..

코스피와 코스닥 한달동안 가장많이오른 급등주 정리(한화솔루션,DB하이텍,케이피엠테크,신테카바이오 등) [내부링크]

코스피와 코스닥 9월 급등종목 9월 코스피와 코스닥에서 한달동안 가장많이 오른 종목 정리한 리스트 공유드려요. 코스피 는 여전히 우선주가 강세를보인가운데 상위7 개 종목중 4개를 우선주가 차지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한주간 가장많이오른 급등주 정리(신풍제지,케이피엠테크,피씨엘 등) [내부링크]

코스피와 코스닥 한주간 급등 종목 코스피와 코스닥 한주간 가장 많이오른 급등주 정리한 리스트공유해요. 이번주는 전반적으로 코스피,코스닥지수하락으로 이전에 비해 상률 이 많이 낮은편이네요. 이로인해..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 정리(국토교통부,KB부동산시세) [내부링크]

아파트실거래가 조회 최근 부동산과 주식등 재테크에 엄청나게 관 심들이 몰리고 있는데요.의외로 아파트 실거 래가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잘모르셔서 쉽 고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요즘은 워낙 다양한 사..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받은 모든 방법(사이트맵,인덱스수동등록,SNS글보내기 등) [내부링크]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한달승인 7월20일 티스토리를 처음시작해서 8월26 일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 받았는데요. 한번 거절후 1주일후에 승인을 받아어 약한달하 고 1주일만에 애드센스 승인을받아 현재는 잘사..

코스피와 코스닥 한주간 가장많이오른 급등주 정리(신풍제약,흥국화재, 케이피엠테크,뉴인텍 등) [내부링크]

코스피,코스닥 주간 급등한 종목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에서 9월3주차 한주간 가장 많이오른 급등주 정리한 리스트들 리스 트입니다. 9월3주차 코스피시장에서는 우선 주들이 지속적인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상..

금융사별 CMA통장 금리비교(한국투자증권,NH투자증권,SK증권 등) [내부링크]

CMA통장이란? CMA통장은 하루만 목돈을 넣어두어도 이 자를 지급하기 때문에, 다른 투자처로 자금 을 이동하기 전 잠시 목돈굴리기에 좋은 상 품인데요.CMA통장은 종금사가 고객이 저 축해놓은 자금을 이용해..

코스피와 코스닥에서 한주간 가장많이오른종목(우선주,대한유화,삼부토건, 초록뱀,앤디포스 등) [내부링크]

9월둘째주 코스피,코스닥시장에서 가장많이 오른종목들 리스트입니다.9월둘째주 코스피 시장에서는 우선주들이 지속적인 강세를 보 이는 가운데 상위 9중에5개를 차지했는데요. 우선주 가격 급등락 발생을 최소..

한국판뉴딜수혜 태양광관련주 정리(한화솔루션주가,신성이엔지,파루,현대에너지솔류션) [내부링크]

최근 정부에서 그린뉴딜사업에 100조이상의 엄청난 자금을 투자하겠다고 발표하고, 20조 규모의 뉴딜펀드를 조성하는등 한국판뉴딜에 힘을 실어주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 그린뉴딜 관련주들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히든싱어6 가수비 모창도전, 박진영과의 운명적인 만남 소개. [내부링크]

히든싱어6에서는 최근 싹쓰리로 전국을 강 타한 가수비가 출연해 화제인 가운데 역대 급 모창능력자들이나와 판정단들을 긴장하 게 했다. 1라운드 나쁜남자에서부터 역대급 반전이 나왔는데, 6명모두 비와 너무도..

삼성전자주가 하반기 상승견인할 주요뉴스와 호재(메모리수요급증,갤럭시시리즈판매견고,북미5G통신장비수주,인공지능가전시장) [내부링크]

3월 이후 개인투자자들의 엄청난 매수세에 힘입어 주가가 급상승했던 삼성전자주가는 최근 코로나 2차확산의영향으로 잠시 조정 받는 중이지만 동학개미들의 주식매수세는 줄어들지 않고 있는데요. 오늘은 하반기..

부동산 재테크로 대박난 연예인과 투자지역은(공효진,전지현,송혜교,지코 등) [내부링크]

최근 뉴스나 방송에서 부동산에 투자해서 대박난 연예인들관련 내용들이 많이 나오 는데요. 오늘은 부동산 재테크로 엄청나게 돈을번 연예인들과 투자지역에 대해서알아봐요. 요즘 부동산법인을 만들어 투자하는..

고강도 부동산대책에 수익형부동산 거래 급증(상가,오피스텔,다세대주택) [내부링크]

정부의 강력한 6.17과 7.10부동산대책으로 아파트 매매에 대한 규재가 심해지자 상대적 으로 규재가 덜한 수익형 부동산으로 유동자 금이 몰리고 있다. 수익형 부동산의 종류는 다세대주택,오피스 텔,다가구,상가..

2차재난지원금을 지원하는 지역(완주,대구,제주) [내부링크]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1차 재난지원 금이 대부분 소진되어가는가운데 소상공인 들의 어려움이 다시 가중되면서 2차재난지 원금 지급을 검토하는 지역이 늘고있다. 완주군은 4월 군민들에게 1인당5만원을 지..

파킹통장 은행상품과 금리를 알아보자(농협,사이다뱅크,하나은행,카카오뱅크 등) [내부링크]

파킹통장은 정기예금이나 적금과 달리, 하 루만 넣어두어도 이자가 붙기 때문에 잠시 돈을 넣어두기 좋은 입출금 통잡입니다.거 기에다 잘만 찾으면 꽤 높은금리상품이 있 기때문에 평소 하나쯤은 만들어 두면 좋..

[재테크정보]코로나19사태와 미중갈등속 안전자산 금값,은값 10년이래 최고치. [내부링크]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인하하면서 은행예금 금리가 제로금리에 가까워졌는데요.이로인해 넘쳐나는 시중 유동자금 투자처에 대한 관심 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투자처로는 부동산,주식,펀드등이 있는데요..

1월 아파트 청약일정 정리(성남,광주,부천,아산 등) [내부링크]

1월 아파트 청약과 전망지수 아파트 가격이 급격하게 상승하면서 주변 시세보다 낮은 가격에 분양하는 아파트에 대한 인기는 하늘까지 치솟고 있는데요. 거기에 더해 최근 발표된 주택가격전망CSI 지수 또한..

1월 공모주 청약일정 정리(솔루엠,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엔비티 등) [내부링크]

식지 않는 공모주 청약 관심 시장의 통화 유동량이 크게 늘어남과 동시에 저금리로 인해 전통적인 투자 수단인 예적금에 대한 관심은 줄어드는 반면 주식시장은 매우 뜨거운데요. 이와 함께 기존에 크게 관심..

안양 아파트 시세와 개발호재(크기,연식,지역별 매매전세가격) [내부링크]

안양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 각종 개발호재로 인해 조정지역으로 지정된후에도 지속적인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 안양 아파트 시세는 전국, 수도권 평균 매매가격 상승률 6%의 2배 가까운 11.4% 상승하며 5억 5..

숨은 보험 찾기 사이트별 장단점(내보험찾아줌,정부24) [내부링크]

숨은 보험 찾기 서비스 친해지기 고지서는 칼같이 날아와서 받아내지만 줄돈은 고객이 직접 요구하기전까지 절대 주지 않는게 금융서비스 인데요. 집행되지 않은 보험료만 연간 2조 8천억원이라고 합니다. 보..

양주 아파트 시세와 개발호재(크기,연식,지역별 매매전세가격) [내부링크]

양주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 경기도 내에서도 상대적으로 개발이 미진했던 경원권에 속하는 양주 아파트 시세는 전국, 수도권 상승세에 미치지 못하는 4.95%의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양주시가 속해 있..

주식형 펀드 수익률 비교(미래에셋,메리츠,KB자산운용 등) [내부링크]

펀드 종류별 수익률과 리스크 펀드는 투자기관이 일반인으로 부터 자금을 모아 유망한 사업에 투자를 하고 여기서 발생되는 수익을 다시 투자자들에게 나눠주는 투자 상품을 말하는데요. 펀드 종류로는 크게..

슈퍼 경기부양책과 미국달러환율 전망(브라질,호주달러,중국환율 참고) [내부링크]

미국 슈퍼부양책과 달러환율 미의회가 미국 역사상 두번째로 큰 액수익 1천조원 금액의 경기부양책을 통과시키면서, 금융권 특히 주식과 환율시장이 요동칠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미국 통화량은 점진적인..

여수 아파트 시세와 개발호재(크기,연식,지역별 매매전세가격) [내부링크]

여수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 경도해상관광단지 조성으로 유명한 여수 아파트 시세는 연초대비 4.72% 상승한 1억 8천4백만원의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전국과 수도권 6%대, 지방권 7.6%..

군산 아파트 시세와 개발호재(크기,연식,지역별 매매전세가격) [내부링크]

군산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 새만금개발사업으로 유명한 군산 아파트 시세는 전국적으로 아파트 매매가격이 상승하는 최근 동향과는 다르게 미미한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전국과 수도권이 6%, 지방권..

햇살론17 특례보증 대상자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햇살론17이란. 햇살론17은 신용등급이나 소득 등으로 인해 어쩔수 없이 20% 이상의 금리 상품을 이용하시는 서민들에게 국민행복기금 보증을 통해 좀더 낮은 금리로 대환해주 제도인데요. 특례보증이란 제도를..

충주 아파트 시세와 개발호재(크기,연식,지역별 매매전세가격) [내부링크]

충주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 교통 및 산업단지 등 다양한 개발호재가 많은 충주시 아파트 시세는 전국과 수도권의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이 6%대의 상승률을 보인 반면 5.5% 상승한 1억 3천9백만원선을 기록..

목포 아파트 시세와 개발호재(크기,연식,지역별 매매전세가격) [내부링크]

목포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 불과 얼마전만 해도 도시재생 뉴딜사업 지역으로 선정되어 큰 관심을 받으며 매물이 사라지던 목포 아파트 시세는 올해들어 차갑게 식어버렸는데요. 전국이 6%, 지방권 7%의 아파..

가상화폐 시세와 전망(비트코인,이더리움,리플) [내부링크]

다시찾아온 가상화폐 투자 열풍 페이팔의 가상화폐 결제 도입을 기점으로 비트코인,이더리움,리플의 시세가 급등하고 있는데요. 한동안 횡보세를 보여주며 이제는 조금 주춤하는가 싶으면 하루사이에 10% 가까..

혈장치료 관련주 실적 및 주가(일신바이오,서린바이오,시노펙스 등) [내부링크]

혈장치료 완치판정에 관심급증 최근 녹십자의 혈장치료제 GC5131A를 사용해 완치 판정이 나오면서 혈장치료 관련주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급상승하고 있는데요. 혈장치료란 감염에 완치된 사람의 혈액에서 적..

임대료 멈춤법과 착한 임대료 지원의 차이점. [내부링크]

임대료 멈춤법이란. 최근 이동주 의원이 발의한 임대료 멈춤법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임대인 자발적으로 임대료를 깍아주는 착한 임대료 세액공제와는 다르게 강제성을 띠고 있습니다. 임대료 멈춤법은..

김해 아파트 시세와 개발호재(크기,연식,지역별 매매전세가격) [내부링크]

김해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 김해 신공항 백지화 이슈로 어수선한 김해 아파트 시세는 전국과 수도권의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이 6%인데 비해 매우 낮은 1.9%의 상승률을 보여주며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은 1..

강릉 아파트 시세와 개발호재(크기,연식,지역별 매매전세가격) [내부링크]

강릉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 지난 몇년간 신축 아파트가 공급되면서 높은 상승률을 보이던 강릉 아파트 시세는 올해들어 다소 주춤하는 모습인데요. 전국과 지방권 모두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이 6% 이상을..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하나은행,신한은행,농협 등) [내부링크]

정부 아파트담보대출 조건 강화 정부의 부동산 대책이후 아파트담보대출의 조건이 강화대면서 많은 제약사항들이 생겼는데요. 투기세력을 잡기위한 방침은 이해가 되지만 꼭 필요한 일반인들 또한 규제를 받게..

오산 아파트 시세와 개발호재(크기,연식,지역별 매매전세가격) [내부링크]

오산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 동탄2신도시 입주가 시작되면서 가격이 크게 하락했다가 다시 상승하기 시작하는 오산 아파트 시세는 많은 개발호재와 함께 매매가격 상승률이 급상승하고 있는데요. 기본 가격..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와 검색방법(서민금융진흥원,은행연합회,정부24) [내부링크]

휴면예금 찾아줌 사이트 종류 우리가 생활하다보면 필요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예금 통장을 만들어서 사용하는데요. 만들당시에는 필요해서 자주 사용하다가 납부 은해이 변경되거나 월급통장 등을 바꾸다 보..

원주 아파트 시세와 개발호재(크기,연식,지역별 매매전세가격) [내부링크]

원주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 많은 교통호재와 서울 접근성으로 항상 많은 관심을 받지만 오르지는 않는 원주 아파트 시세는 지방권 평균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이 7.58%인데 비해 같은 기간 4.16% 정도만 상..

의정부 아파트 시세와 개발호재(크기,연식,지역별 매매전세가격) [내부링크]

의정부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 서울과 인접하면서 다른 수도권 대비 저평가되어 낮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의정부 아파트 시세는 교통호재에 힘입어 하반기 부터 본격적으로 상승하고 있는데요. 전국과 수..

파주 아파트 시세와 개발호재(크기,연식,지역별 매매전세가격) [내부링크]

파주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 김포 등 주변지역이 조정대상지역으로 지정되면서 풍선효과를 제대로 누리고 있는 파주 아파트 시세는 전국 6.65%, 수도권 6.24% 대비 낮은 5.41%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이는 파..

포항 아파트 시세와 개발호재(크기,연식,지역별 매매전세가격) [내부링크]

포항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 다른 지역에 비해 저렴한 아파트 시세를 보여주고 있는 포항지역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 상승률입니다. 1월 이후 전국 6.65%, 수도권 6.24%, 지방권 7.58%인데 비해 포항 아파트..

로또 당첨 번호 12월에 많이 나온 번호 순위별 정리. [내부링크]

로또 자주나오는 당첨번호 2002년 첫 추첨을 시작한 로또도 벌써 20년 가까운 세월이 흘렀는데요. 매주 많은 분들이 당첨이 되셔서 부자가 되셨습니다. 올해도 다지나가서 벌써 12월인데 이제 1등 한번 당첨되..

춘천 아파트 시세와 개발호재(크기,연식,지역별 매매전세가격) [내부링크]

춘천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 레고랜드에 선사유적이 발견되면서 말도 많고 탈도 많던 춘천 아파트 시세는 다양한 부동산 개발호재에도 불구하고 큰 상승의 흐름은 보이지 않는데요. 현재 추천 아파트 평균 매..

전주 아파트 시세 분석(매매전세가격 및 개발호재) [내부링크]

전주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 덕진구를 중심으로한 혁신도시로 핫한 전주 아파트 시세 분석자료입니다. 4월 이후 전국 평균 아파트 평균가격 상승률은 4.8%로 3억7천에서 3억9천선까지 상승했습니다. 특히 같..

12월 아파트 청약일정 정리(서울,용인,안성,부산 등) [내부링크]

12월 아파트 청약 정부의 각종 부동산 대책과 규제에도 부동산 투자 열풍은 쉽게 꺼지지 않고 있으며 오히려 규제지역이었다가 풀리면 다시 폭등하는 등 규제는 부동산이 오르기 위해 한번쯤 당해야 통과의례..

12월 공모주 청약일정 정리(엔젠바이오,지놈앤컴퍼니,엔비티,석경에이티 등) [내부링크]

신규상장 공무주 청약 열풍 올해 주식시장은 코로나로 인해 바닦을 찍은 이후 개인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특히 안정적인 저축보다는 금융투자에 적극적인 1인가구가 늘어난 점도 주식시장에..

청년 주거비지원 상품 종류와 자격(보증부월세와 버팀목전세대출) [내부링크]

청년 주거 지원 제도들. 상대적으로 주택 마련 자금이 부족한 청년들을 위해서 정부와 관계기관에서는 다양한 금융상품과 주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역세권청년주택, 행복주택, 신혼희망타운, 청년임대주택..

12월 신혼희망타운과 공공분양 공급계획 및 청약자격 [내부링크]

신혼부부 주거지원 종류 사랑하는 배우자를 만나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신혼부부에게 필수적인건 사랑과 신혼집인데요. 자금이 부족해 주거지를 마련하기 어려운 신혼부부를 위한 다양한 지원상품이 있는데요...

12월 lh임대주택 공급계획 및 입주자격(행복주택,국민임대,영구임대주택) [내부링크]

공공임대주택 종류와 장점 lh에서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에는 여러계층과 요구조건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임대주택이 있는데요. 그 종류로는 영구임대, 국민임대, 50년임대, 매입임대, 10년임대, 5년임대, 장..

남양주 아파트 시세 분석(매매전세가격 지수 및 개발호재) [내부링크]

남양주 아파트 매매가격 지수 3기신도시 및 교통호재 등으로 개발호재가 풍부한 남양주시의 아파트 매매가격 지수는 수도권 111보다 낮은 109를 기록중인데요. 수도권 내에서도 남양주는 약간 저평가 받는 경..

구리 아파트 시세 분석(매매전세가격 지수 및 개발호재) [내부링크]

구리 아파트 매매가격 지수 대규모 개발호재는 어떠한 부동산 대책과 규제도 소용없다는걸 잘보여주고 있는 구리시 아파트 시세는 올해 들어서도 높은 매매가격 지수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전국 평균 4..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자격조건(서울,경기도,경상도 등) [내부링크]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 우리나라에는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들이 많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각 지자체에서는 학비가 부족한 대학생들의 학자금대출에 대한 이자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이자 지..

과천 아파트 시세 분석(매매전세가격 지수 및 개발호재) [내부링크]

과천 아파트 매매가격 지수 영끌투자, 로또청약 등 엄청난 상승률을 기록하며 가격을 끌어올리던 과천 아파트 시세는 정부의 다양한 규제와 투기,조정지역선정, 시장의 가격상승 부담감으로 인해 올해들어 안..

국제유가 동향과 전망(주유소 휘발유,등유,경유 가격참고) [내부링크]

국제유가 동향과 전망 코로나19 팬데믹이후 급락하던 국제유가는 4월 저점을 찍은후 상승세로 돌아섰는데요. 현시점 국제유가를 결정하는 가장 큰 요인은 코로나입니다. 화이자 코로나백신의 기대이상의 효과..

2020년 아파트 월세가격 상승률 가장 높은 지역(하남,세종시,속초 등) [내부링크]

2020년 아파트 월세가격 상승률 2020년은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으로 엄청 시끄럽더니 이제는 전세가격 때문에 난리네요. 부동산 대책만 20개가 넘게 나왔는데 점점 어디로 가는지 모르겠습니다. 전세물건이 부..

연금복권 720 회차별 1등 당첨 판매점과 실수령액은. [내부링크]

연금복권 720 달라진 점 연금복권은 2020년 5월부터 연금복권720으로 변경되면서 많은 부분이 달라졌는데요. 가장 눈에 띄는게 당첨금과 보너스추첨입니다. 참고로 추첨방송은 매주 목요일 12시15분 MBC에서..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 지원금 종류와 신청방법(고용보험료,온라인판로지원,상권분석 등) [내부링크]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 지원금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소상공인분들이나 예비 창업자, 그리고 사업전환을 고려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다양한 지원금과 무료상권분석, 교육 등의 제도..

2020년 아파트 전세가격 상승률 가장 높은 지역(세종시,하남,용인 등) [내부링크]

2020년 아파트 전세가격 상승률 2020년은 전국적으로 아파트 가격상승때문에 시끄러운 한해였는데요. 그나마 잠잠하던 전세가격 상승률 또한 임대차3법으로 대표되는 부동산대책 이후 큰폭의 상승세를 보이고..

세계최대 FTA 가입으로 RCEP 관련주 및 수혜주 관심 급증. [내부링크]

세계최대FTA RCEP 한국가입 한국이 세계최대 자유무역협정인 RCEP에 가입했는데요. 아세안 10개구을 포함 총 15개 나라가 가입된 협정으로 무역규모만 연간 5조4천억원으로 전세계 무역의 29%를 차지하고 있으..

호재맞은 비트코인 시세와 전망(이더리움,리플 참고) [내부링크]

호재맞은 비트코인 시세와 전망 코로나 팬데믹여파로 3월초 급락을 보였던 비트코인 시세는 짧은 하락기를 거친후 정말 광품에 가까울 정도로 급상승 하고 있는데요. 3월이후 개인 투자자들의 투자심리 확대와..

광주광역시 아파트 시세 분석(매매전세가격 지수 및 개발호재) [내부링크]

광주광역시 아파트 매매가격 지수 2015년부터 2017년까지 엄청난 상승세를 보였던 광주(광주광역시) 아파트 시세 상승률은 정작 모든 지역이 활활 타오르고 있는 문정부 시기에는 소강상태인데요. 한때 KTX역..

2020년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이 가장 높은 지역(세종시,구리시,수원 등) [내부링크]

2020년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률 2020년은 전국적으로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으로 시끄러운 한해였는데요. 다양한 부동산 대책이 쏟아져 나오는걸 비웃기라도 하듯 각종규제에도 불구하고 아파트가격이 폭발적으..

대출이자 계산기 상환방법별 총이자 차이. [내부링크]

대출이자계산기와 상환방법 대출을 이용하게 되면 아무래도 내가 내야하는 월납입금과 이자 등이 신경 쓰이는데요. 그래서 대출이자계산기를 많이 이용하십니다. 하지만 같은 원금과 금리라도 상환방법에 따라..

인천 아파트 시세 분석(매매전세가격 지수 및 개발호재) [내부링크]

인천 아파트 매매가격 지수 한동안 미분양으로 침체기에 있었던 인천 부동산 아파트 시세는 다양한 개발호재와 투자자들의 유동자금 유입으로 호황을 맞았는데요. 6월 조정대상지역 지정으로 그 기세가 꺽이면..

상승세탄 금시세 변동추이와 전망(국내,국제금시세) [내부링크]

금시세 변동추이와 전망 8월까지 거침없이 오르던 금값시세는 차익실현을 위한 대량의 매도물량과 달러화 강세 그리고 코로나백신의 임상3상 단계 진입에 대한 소식으로 급락하기 시작하기 시작했는데요. 최근..

용인 아파트 시세 분석(매매전세가격 지수 및 개발호재) [내부링크]

용인 아파트 매매가격 지수 올해들어 용인 아파트 시세는 정말 급격하게 상승하고 있는데요. 교통호재 및 대기업 유치등 굴직굴직한 부동산 개발호재에 힘입어 높은 매매가격 지수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돼지열병 감염 발생에 관련주 관심(중앙백신,하림,CJ씨푸드 등) [내부링크]

아프리카 돼지열병 발생과 방역 최근 중국에 이어 국내에서도 아프리카 돼지열병 감염이 발생되면서 돼지열병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데요. 아프리카돼지열병은 치사율이 100%인 전염병으로 확진..

조바이든 시대 달러환율 전망(캐나다,유로,엔화환율 참고) [내부링크]

조바이든 시대 달러환율 전망 미국대선에서 조바이든 후보가 당선되면서 달러환율이 연일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조바이든이 평소 코로나 팬데믹에 대한 재정 지원을 늘려야 한다고 주장한 만큼 대규모 경..

구미 아파트 시세 분석(매매전세가격 지수 및 개발호재) [내부링크]

구미 아파트 매매가격 지수 구미 아파트 시세는 대기업들이 많이 떠나면서 점점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3월 이후 아파트 매매가격 지수 상승률에서도 전국 평균 4.08% 절반 수준인 1.75%를 기록하며 좋지..

청년 전세자금대출 종류와 신청조건은. [내부링크]

청년 전세자금대출의 종류 우리나라에는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제도가 많은데요. 청년들을 위한 취업,창업,청년전용 적금 및 청약 등 다양한 지원 제도들이 있는데요. 이중에서 오늘은 자금이 부족해 주..

안산 아파트 시세 분석(매매전세가격 지수 및 개발호재) [내부링크]

안산 아파트 매매가격 지수 올해들어 서울 부동산 규제로 인한 풍선효과와 신안산선, 대기업 투자등 다양한 호재로 급등하던 안산 아파트 매매가격 지수 상승률은 전국 4.08%, 수도권 5.66%의 2배 가까운 9.21..

로또 당첨 번호 11월에 많이 나온 번호 순위별 정리. [내부링크]

로또 자주나오는 당첨번호 2002년 12월 첫추첨을 시작으로 18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로또는 많은 분들의 주말을 설레게 만드는데요. 매주 많은 분들이 1등에 당첨되어 부자가 되셨습니다. 동시에 그만큼 데이터..

하남 아파트 시세 분석(매매전세가격 지수 및 개발호재) [내부링크]

하남 아파트 매매가격 지수 세종,과천과 더불어서 급격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하남 아파트 시세는 매매가격 지수에서도 3월 이후 지수 상승률이 전국 평균 4.08%, 수도권 평균 5.66%의 2배 가까운 9.53%의..

11월 아파트 청약일정 정리(서울,과천,세종,대구 등) [내부링크]

11월 아파트 청약 부동산 투자열풍과 함께 아파트 청약일정에 관한 관심도 매우 높은데요. 11월 2일 부터 시작되는 아파트 청약은 서울, 과천, 세종, 대구, 부산 등 다양한 지역에서 이루어 지며 특히 과천을..

창원 아파트 시세 분석(매매전세가격 지수 및 개발호재) [내부링크]

창원 아파트 매매가격 지수 인구가 계속해서 줄고 있고 아파트 매매가격 또한 특별히 강세를 보이지 않는 창원지역의 부동산이 갑자기 상승세로 전환되었는데요. 지수로 보면 전국 평균 4.08%, 수도권 5.66%에..

11월 공모주 청약일정 정리(교촌에프앤비,명신산업,클리노믹스 등) [내부링크]

공모주 청약에 대한 관심 올해 주식시장은 개인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속에서 기록적인 공무주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이와 함께 sk바이오팜,카카오게임즈,빅히트엔터테인먼트 등 대박난 공모주 청약..

11월 주식시장 주요일정(lg생활건강,경동나비엔 합병,드림텍 유상증자 등) [내부링크]

11월 주식시장 주요일정 11월 주식시장 주요일정입니다. 이번달에도 유무상증자 결의, 합병분할결의 등 큼직 큼직한 일정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LG생활건강, 경동나비엔, 카카오의 합병과 드림텍, 필룩스..

수원 아파트 시세 분석(매매전세가격 지수 및 개발호재) [내부링크]

수원 아파트 매매가격 지수 각종 개발호재와 규제 반사이익 등으로 엄청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수원 아파트 시세인데요. 조정대상지정 이후 약간 꺽이긴 했지만 여전한 강세로, 2월 이후 전국 평균 아파트..

생애최초 주택구입자금대출 자격 및 신청방법은. [내부링크]

생애최초 주택구입자금대출 생애최초 주택구입자금대출은 내집마련이 어려운 서민들을 위해 저금리로 장기간의 상환기간을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대표적인 주택구입대출인데요. 오늘은 주택도시기금에..

모바일 운전면허증 pass 발급방법. [내부링크]

모바일 운전면허증이란.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안되는게 없죠. 게임,음악,사진은 물론 결재까지 만능 기계인데요. 2020년 6월부터는 모바일로 운전자격 및 신분을 증빙할 수 있는 모바일 운전면허증 서비스가..

일산 아파트 시세 분석(매매전세가격 지수 및 개발호재) [내부링크]

일산 아파트 매매가격 지수 일산 아파트는 오르지 않는다는 말이 무색할 만큰 최근 일산 아파트 시세는 교통호재가 반영되면서 급격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일산안에서도 일산동구와 일산서구가 큰 차이..

대구 아파트 시세 분석(매매전세가격 지수 및 개발호재) [내부링크]

대구 아파트 매매가격 지수 수도권은 물론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 지수 평균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는 매매가격 지수 상승률을 보이고 있는 대구 아파트 시세는 2020년 들어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다행히..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과 주택구입대출 조건과 한도는. [내부링크]

신혼부부 전용 전세와 구입자금 행복한 꿈을 안고 새롭게 시작하는 신혼부부들에게 꼭 필요한 필수 아이템은 신혼집일 텐데요. 신혼집 마련을 위한 자금이 부족한 신혼부부들을 위해 신혼부부 전용 전세자금과..

평택 아파트 시세 분석(매매전세가격 지수 및 개발호재) [내부링크]

평택 아파트 매매가격 지수 고덕신도시,브레인시티 등 다양한 개발호재로 시세가 급상승하고 있는 평택 아파트 매매가격지수는 수도권 상승률과 비슷한 5.21%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평택의 경우 지역 자체가..

부산 아파트 시세 분석(매매전세가격 지수 및 개발호재) [내부링크]

부산 아파트 매매가격 지수 수도권이나 전국에 비해 낮은 아파트 매매가격 지수 상승률을 보이고 있는 부산은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룰 4.08%의 절반도 안되는 2.0%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부산의..

전세자금대출 금리 금융사별 비교 정리(하나은행,우리은행,농협 등) [내부링크]

부동산 대책 이후 전세시장 임대차 3법으로 전월세상한제와 계약갱신청구권이 생기면서 신규 전세물건이 시장에서 사라지거나 또 물건이 나오더라도 가격이 급등하고 있는데요. 집주인 입장에서는 한번 계약하..

분당 아파트 시세 분석(매매전세가격 지수 및 개발호재) [내부링크]

분당 아파트 매매가격 지수 천당아래 분당이라는 말이 있을정도로 무시무시한 기세로 상승하던 분당아파트 매매가격은 2020년을 기점으로 하락세를 보이기 시작했는데요. 고가 주택지역에 대한 고강도 규제와..

주변 아파트 시세조회 및 비교하는 방법(부동산114,KB리브온) [내부링크]

주변 아파트 시세조회 및 비교 부동산 투자 열풍에 급등까지 최근 부동산 시장은 정부의 각종 규제 및 대책에도 불구하고 시중의 넘치는 유동자금과 아파트 가격상승에 대한 기대감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

울산 아파트 시세 분석(매매전세가격 지수 및 개발호재) [내부링크]

울산 아파트 매매가격 지수 수도권이나 전국에 비해 낮은 아파트 매매가격 지수 상승률을 보이는 울산은 올해도 평균으로 보았을때는 3.17%로 낮은 상승률을 보이는 것 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울산이 전체 평..

신용대출 금리비교(하나은행,농협,카카오뱅크 등) [내부링크]

신용대출 규제 강화 최근 주식이나 부동산 투자를 위해 급증하고 있는 신용대출을 조절하기위해 금융당국과 은행권에서 규제를 강화하고 있는데요. 한도와 우대금리를 축소하면서 대출금리는 높이는 등 대출..

천안 아파트 시세 분석(매매전세가격 지수 및 개발호재) [내부링크]

천안 아파트 매매가격 지수 수도권에 비해 낮은 아파트 매매가격 지수 상승률을 보이던 천안시는 올해 2월 이후 4.69%의 매매가격 오름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부동산규제가 발표된 6월 이후 주변 지역이 규제..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우리은행,기업은행,케이뱅크 등) [내부링크]

정부의 주택담보대출 조건 강화 부동산대책이후 주택담보대출의 조건이 강화되면서 여러가지 제약상항들이 많이 발생하는데요. 특히 조정대상지역이나 투기과열지구 고가의 아파트 등은 대출받기가 더욱 깐깐..

트럼프 코로나 10일만에 완치 치료제 관련주 관심집중(리제네론,렘데시비르,덱사메타손) [내부링크]

트럼프 코로나 확진후 10일만에 음성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19 확진 10일만에 완치되어 음성 판정을 받았는데요.벌써 마스크를 벗고 선거유세를 펼치고 있습니다. 트럼프가 복용한 코로나치료제로는 렘데시비..

김정은 열병식 연설에 남북경협 관련주 관심집중(현대로템,삼성엔지니어링,아난티 등) [내부링크]

김정은위원장 남북관계 개선 의지 최근 김정은의 노동당 창건일 기념 열병식에서 남북관계복원 관련 연설을 한것으로 알려지면서 남북경협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김위원장은 보건위기가 극..

부천 아파트 시세 분석(매매전세가격 지수 및 개발호재) [내부링크]

부천 아파트 매매가격 지수 수도권에서도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있던 부천아파트시세는 부동산 투자열풍에 힘 입어 높은상승률을 유지하고있는데요.정 부의 다양한부동산규제에도 불구하고 꾸 준하게 상승세를..

김포 아파트 시세 분석(매매전세가격 지수 및 개발호재) [내부링크]

김포 아파트 매매가격 지수 전국 평균상승률에도 못미치는 상승률을 보이던 김포아파트 매매지수는 부동산대 책이후 주변지역이 투기과열지구로 지정 되는 와중에, 파주와 함께 규제를 피하게 되면서 7월 부터..

코스피와 코스닥 한주간 가장많이오른 급등주 정리(신성이앤지,SV인베스트먼트 등) [내부링크]

 코스피와 코스닥 한주간 급등 종목 코스피와 코스닥 한주간 가장 많이오른 급등주 정리한 리스트공유해요. 이번주는 공휴일이있어서 4일밖에 거래되지않 았는데도 상승률이 50%이상되는 종목들이 다 수나와..

뉴딜펀드 그린뉴딜 투자분야별 대표종목과 K뉴딜지수. [내부링크]

뉴딜펀드 40개 투자분야 한국판 뉴딜정책발표에 이어 정부에서 뉴 딜펀드를 조성하면서 뉴딜펀드 투자에 대 한과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최근 뉴딜펀드관련 40개 투자종목이 발표 되었습니다. 그린뉴딜과 디..

유럽 코로나 재확산에 언택트 관련주 분야별 정리(다날,비트컴퓨터,메가스터디,알서포트 등) [내부링크]

코로나재확산 언택트 관련주 관심 최근 유럽전역에 코로나19의 재확산이 이슈가 되고 거기에 트럼프대통령이 코로나19 확진판 정을 받으면서 언택트 관련주에대한 관심이 높 아지고 있는데요. 트럼프 대통령의..

청주 아파트 시세 분석(매매전세가격 지수 및 개발호재) [내부링크]

청주 아파트 매매가격 지수 지속적으로 아파트 시세가 상승세 였던 청주 는 5월 들어 급격한 상승을 보이며 수도권 보 다도 높은 아파트 매매지수 상승률을 보였는 데요.흥덕구와 청원구를 중심으로 전국 평균..

로또 당첨 번호 10월에 많이 나온 번호 순위별 정리. [내부링크]

로또 당첨 번호 10월 순위 로또는 2002년12월 첫추첨을 시작으로 벌써 18년 동안이나 많은 분들의 주말을 설레게 만 드는데요.그동안 많은분들이 1등당첨되어 부 자가 되셨습니다. 동시에 그만큼 데이터들도..

신용등급 무료조회 방법(올크레딧,나이스지키미) [내부링크]

신용등급과 은행 금융거래 요즘은 대부분의 금융거래시 신용등급이 중요 한데요.특히 투자나사업자금이 필요해서 신용 대출이나 마이너스통장등을 만들기 위해 은행 권상품을 이용할때는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

은행별 소상공인대출 금리비교(SC제일은행,농협,신한은행,기업은행 등) [내부링크]

소상공인대출 은행별 금리비교 요즘 경기침체와 영업제한등 소상공인들의 어 려움이 많은데요.그나마 정부지원금과 기준금 리 인하로 가게를 운영하기위한 자금운용등은 조금 수월한편이라 작지만 도움이되고..

신용등급별 마이너스통장 금리 비교(농협,신한은행,우리은행,국민은행 등) [내부링크]

신용등급별 마이너스통장 금리 최근 부동산,주식등 영끌,빚투로 표현되는 투자과잉으로 인해 가게의 대출이 급격하 게 늘어나면서, 금융당국에서 신용대출에 대한 규제를 강화한다는 뉴스가 연일 보도 되고 있..

세종시 아파트 시세 분석(매매가격 지수 상승률 전국1위) [내부링크]

세종시 아파트 매매지수 1위 최근 행정수도 이전에 대한 국회의 안건이 나오면서 세종시의 부동산 시장은 매우 뜨 거운데요. 올해 아파트 매매가격지수 상승 률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세종시는 전국 평 균 4%,..

햇살론 대출자격과 신용등급별 한도 정리(대출이자계산기 파일포함) [내부링크]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대표적인 정부지원 서민대출 제도인 햇살론 은 신용등급과 소득이낮아 은행권의 대출상 품을 이용하지 못하는 분들을위해 서민금융 진흥원에서 보증을 해주어 상호금융과 저축 은행..

9월 기준 주식형펀드 수익률 비교(중국,바이오헬스케어 등) [내부링크]

최근 주식에대한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이 집 중되면서 주식직접투자와 함께 주식형 펀드 에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주식형펀 드는 채권형펀드대비 투자위험도는 다도 높 지만 그만큼 수익률이 높기때문에..

서울 아파트 시세(매매가격,전세가격 지수) [내부링크]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대책이 연이어 발표되 면서 주춤했던 서울아파트 매매가격은 약간 주춤하기는 하지만 여전히 상승세를 유지하 고 있는데요. 서울내에서도 특정 지역은 부동산대책의 강 력함이 무색할만큼 지..

정부지원 서민대출 종류와 대출자격조건 및 금리정리(햇살론,사잇돌2,미소금융 등) [내부링크]

얼마전 뉴스를 보니 최근 경기 침제와 실직 으로 생활이 어려운 분들이 낮은 소득과 신 용등급을인해 은행권을 이용하지못하고 고 금리를 이용는 경우가 많다는 보도를 본적 이 있는데요. 정부에서는 이렇게 경제..

한눈에보는 9월 재테크 투자동향(부동산매매지수,금시세,국제유가,환율) [내부링크]

각종 부동산대책에도 전국 아파트가격은 지 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데요.주식또한 뜨거 운 열기로인해 시중의 많은유동자금이 주식 시장으로 들어가고 있습니다.거기에 정부에 서는 뉴딜펀드를 만들어 원금을 보..

9월 은행별 전세자금대출 금리비교(우리은행,카카오뱅크,IBK기업은행 등) [내부링크]

임대차3법이후 전세물건이 시장에서 사라 지면서 귀하신 몸이 되었는데요.덩달아 전 세가격도 올라 서민들에게 부담이 되고 있 는실정입니다.그나마 8월에비해 전세자금 대출의 은행별 금리가 소폭 낮아져 위안을..

복지로에서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과 내가 받을수 있는 복지혜택 조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2차재난지원금에 대해 전국민지원이냐 선별지원으로 의견이분분한데요.우리나라는 기본적으로 선별적복지정책을 채택하고있기 는 하지만 현금을 살포하는데 그 선별기준이 모호한점이 많아 향후 많은 논란을..

방탄소년단 빌보드1위 소식에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관련주 관심 급증(넷마블,초록뱀,디피씨 등) [내부링크]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가 빌보드핫100에 서 1위를 차지한가운데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일이 다가오면서, 관련주까지 관심이 급 증하고 있는데요. 하반기 카카오게임즈와 함 께 최고의 관심종목인 빅히트엔터..

미국 화웨이 반도체 공급중단 5G관련주 반사이익(케이엠더블유,쏠리드,삼성전자) [내부링크]

화웨이의 5G에 대해서 미국, 영국 등 많은 나라들이 국가 안보 위협을 이유로 국가적 차원에서 거부를 하고 있는데요. 특히 미국이 9월 15일부터 화웨이에 대한 반도체수출제재에 들어감에 따라 8월까지 화웨이로..

9월 은행별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리스트(SC제일은행,국민은행,IBK기업은행 등) [내부링크]

부동산대책이후 주택담보대출에대한 규제 가 강화되면서 여러가지 제약이 많이 생겼 는데요. 특히 조정대상지역 이나 투기과열 지구에서는 더욱 규제가 많은것 같습니다. 정책 의도야 투기세력을 잡고 집값을 안..

WHO권고 코로나19치료제 덱사메타손 관련주는(영진약품,신일제약,대정화금) [내부링크]

최근 WHO에서 덱사메타손 등 스테로이드 성분 약품이 코로나19 중증환자 치료에 효 과적이라고 보고하며 투약을 권고했는데요. 렘데시비르와 함께 공식적으로 치료제로 사 용되며 전세계적으로 많이 사용될것으로..

9월 정기예금금리비교(하나은행,기업은행,우리은행,SC제일은행 등) [내부링크]

9월 1금융권은행과 저축은행 정기예금금리 비교 리스트 공유합니다.우리나라 대표 1금 융은행인 신한은행,우리은행,하나은행은 말 그대로 0%대 금리내요.그래도 펀드,주식등 에비해 원금이 보장되고 조금이나마..

그것이알고싶다 바이러스테러 음모론 전광훈 목사와 사랑제일교회. [내부링크]

그것이알고싶다에서는 815광화문 집회에선 전광훈목사와 사랑제일교회에대해 파해쳤다. 파주의 한병원에서 대소동이 일어났다. 코로 나19확진 판정되 격리치료중이던 환자 한명 이 사라진것,하지만 와이파이를사..

9월 첫째주 주식시장 가장많이오른 종목(쌍용양회우,STX중공업,신테카바이오,시너지이노베이션 등) [내부링크]

9월첫째주 주식시장에서 가장 많이오른 종 목 정리한 자료 공유해요. 이번주 코스피에 서는 쌍용양회우,STX중공업이 200%이상 올랐고 유나이티드제약,영진양품,한화솔루 션우 등이 150%이상 많이 올랐습니다. 이..

동행복권에서 로또당첨번호 회차별 조회후 엑셀로 다운받고 필터거는 방법. [내부링크]

로또 관련해서 포스팅을 하다보니 의외로 많은 분들이 동행복권 사이트에서 로또당 첨번호를 엑셀로 받는 방법과, 당첨일,월, 년도별등 필터를걸어 분류하는 방법을 잘 모르셔서, 오늘은 로또당첨번호를 엑셀로..

9월 은행별 신용대출 금리비교(신한은행,우리은행,NH농협 등)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으로 또는 부동산, 주식등 투자광풍으로 신용대 출을 받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고합 니다.소위말하는 빛투에 많은 자금이 몰리 고있는데요.기준금리인하후 대출금리또한..

로또 당첨 번호 9월에 많이 나온 번호 순위별 정리. [내부링크]

로또는 2002년12월 첫추첨을 시작으로 벌 써 18년 동안이나 많은 분들의 주말을 설레 게 만드는데요.그동안 많은 분들이 1등당첨 되어 부자가되셨습니다.동시에 그만큼 데이 터들도 많이 축적되었겠죠. 오늘은 지..

9월 새마을금고 지역별 예금금리 비교(서울,부산,인천,대구 등) [내부링크]

9월 새마을금고 주요 지역(서울,부산,인천, 대구 등) 1년 정기예금금리 비교리스트 공 유합니다.제2금융권은 예금을 예탁금이라 고 표현 합니다. 3천만원까지 우대금리 혜 택을 받을 수 있고 중앙회에서 예금자보..

미국FDA 코로나19 치료제로 렘데시비르 긴급사용승인확대 관련주는(파미셀,셀트리온제약,바이오니아 등) [내부링크]

미국FDA가 코로나19치료제로 기대를 모으 고 있는 렘데시비르에 대해 긴급사용승인을 확대해 중증환자 뿐만아니라 모든 입원환자 에게 처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미국 의학협회 저널에서 발표된 뎀데시비르 의..

8월 코스피,코스닥주가 가장많이오른 종목 정리(진원생명과학,우리들제약엑세스바이오,제넨바이오 등) [내부링크]

8월달에도 주가가 200%이상 급등한 종목 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8월 기준 주가가 가 장많이 오른 코스피, 코스닥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정말 종목 잘잡으신 분 들은 한달만에 3,4배를 벌어들이셨겠네..

태풍이 올라오면 주가가 오르는 폐기물관련주 정리(시노펙스,인선이엔티,제넨바이오 등) [내부링크]

올해는 장마도 길고 태풍의 규모도 강하는등 비피해가 많은 한해인데요.오늘은 태풍이 올 라오면 주가가 오르는 태풍, 폐기물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봐요. 비피해가 클수록 태풍이 강할수록 이후 폐기 물처리에 대..

그린뉴딜과 테슬라관심에 집중되는 2차전지관련주 정리(엘지화학,삼성SDI,후성,천보 등) [내부링크]

미국 테슬라의 주가가 연일최고치를 갱신하며 급상승하는 가운데 그린뉴딜 정책과 맞물리며 전기자동차와 2차전지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 아지고 있는데요. 오늘은 대표적인 2차전지 관련주를 정리해 보 았습니다..

8월넷째주 증시 가장많이오른 종목(우리들제약,진원생명과학,필로시스헬스케어,시스윅 등) [내부링크]

8월넷째주 주식시장에서 가장 많이오른 종 목 분석한 자료 공유해요. 이번주 코스피에 서는 우리들제약과 진원생명과학이,코스닥 에서는 필로시스헬스케어와 시스웍이 가장 많이 오른 상위 2종목입니다. 먼저 코..

코로나19 재확산에 마스크,진단키트,백신 관련주 관심 급증(웰크론,씨젠,에이비프로바이오 등) [내부링크]

최근 사랑제일교회발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 하면서 확진자가 하루 200명을 넘는등 2차 대 유행의 조짐이는데요. n차 감염확산에 대한 우 려와 함께 코로나19관련주에대한 관심이 폭등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혹..

8월넷째주 코스피 주간추천종목 분석 및 호재뉴스(모토닉,써니전자,대성산업) [내부링크]

8월넷째주(8월17일~21일) 주간 추천종목 간략 분석 및 호재 뉴스 공유합니다. 이번주 코스피 추 천종목은 모토닉,써니전자,대성산업입니다. 그린뉴딜 정책발표이후 수소,전기차 관련주들이 크게 주목받고 있는..

원금보장형 재테크 종류와 특징(ELS,ELB,뉴딜펀드,예적금) [내부링크]

최근 직장인중 80%가 재테크를 하고 있고 그중에 상당수가, 가장 안전한 예금이나 적 금을 이용한다고합니다.아무래도 주식이나 외화는 손해를 보기쉬운데다 잘모르는상태 에서 뛰어들기어렵고 부동산은 초기투자..

8월 은행별 전세자금대출 금리비교(하나은행,국민은행,신한은행 등) [내부링크]

임대차3법이후 전세물량이 사라지고 동시에 전세보증금 역시 하루가 다르게 오르고 있는 데요.기존에 입주해있는분들은 1회연장권이 있어 당장은 크게 문제가 없지만 신혼부부나 직장등의 이유로 이사를 가게되는..

태풍장마피해 물난리 수혜주 정리(조비,경농,이화공영) [내부링크]

최근 역대최장 장마에 태풍까지 곂치면서 많 은 이재민과 사고가 발생하고 있어 안타까운 일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식시장이 재 미있는게, 뉴스에 많이나오고 일이커져 소란 스러울수록 그에 대응되게 돈이..

코로나19 진단키트 FDA승인진행 관련주 정리(바디텍메드,수젠텍,디엔에이링크) [내부링크]

엑세스바이오가 코로나19신속진단키트의 미국FDA와 브라질 보건당국으로 부터 긴 급사용승인을 받은 이후 주가가 급등하고 있는데요. 코로나19 감염전파가 줄어들기 미가 보이지 않고 각국에서는 경제적이유 로..

8월 신협 지역별 예금금리 비교(서울,경기도,대구,대전 등) [내부링크]

8월 신협 주요 지역별(서울,경기도,대구, 대전 등) 1년 예탁금금리 비교한 리스트 공유합니다.(제1금융권에서는 예금이라 고 표현하고 2 금융권(신협, 새마을금고, 지역농협, 지역축협 등)에서는 예탁금이 라고..

8월 새마을금고 지역별 예금금리 비교(서울,부산,인천,대구 등) [내부링크]

8월 새마을금고 주요 지역별(서울, 부산, 인 천, 대구 등) 1년 예탁금금리 비교한 리스트 공유합니다.(제 1금융권에서는 예금이라고 표현하고 2금융권(지역농협,지역축협,산림 조합 등)에서는 예탁금이라고 말합..

수도권 주택공급대책이후 급상승하는 건설관련주 정리(현대건설우,대림건설,GS건설,자이에스앤디 등) [내부링크]

서울수도권 13만호 주택공급대책이후 건 설관련주가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주택이 추가로 공급됨으로인해 건설사들이 수혜 를 받을거라는 예상에 시장에서는 벌써 발빠른 움직임이 있습니다. 오늘은 3월 코로나쇼..

8월 정기예금금리비교(SC제일은행,카카오뱅크,페퍼저축은행 등) [내부링크]

8월 1금융권은행과 저축은행 정기예금금리 비교 리스트 공유합니다. 기준금리하락이후 정말 금리가 형편없어서 저축이라고 하기에 도 민망하지만 그래도 주식이나 부동사에투 자할게 아니면 가장 안전한 투자방법..

7월 주가 가장많이오른 종목은(신풍제약우,녹십자홀딩스2우,신일제약,엑세스바이오 등) [내부링크]

7월달에는 주가가 200%이상 오른 종목들 이 많은데요.오늘은 7월기준 주가가 가장많 이 오른 코스피, 코스닥 종목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스닥의 경우 신풍제약우가 7월1일대비 4 59% 나 주가가 상..

7월 코스피,코스닥시가총액 업체별 순위와 특이사항(삼성전자,SK하이닉스,셀트리온,씨젠 등) [내부링크]

오늘은 7월장도 끝나가는 시점에 코스피와 코스닥시가총액 순위와 업체별 특이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피는 부동의1위 삼성전자를 필두로,SK 하이닉스, 삼성바이오, NAVER,삼성전자우 등이 뒤..

유바이오로직스 코로나19 백신후보성공에 주가 급등. [내부링크]

전세계적인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여전히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있는 가운데 유바이 오로직스가 코로나19 예방백신 후보를 도출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유바이오로직스는 지난 3월부..

미중갈등 소식에 급등하는 희토류관련주 정리(유니온머티리얼,티플랙스 등) [내부링크]

미중무역전쟁으로 시작된 양국의 갈등은 최근 영사관 폐쇄,군사연구원 체포, 지적 재산권등으로 그범위가 넓어지면서 현재 는 서로 적대관계임을 노골적 으로 표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은 무역관세를 넘어..

수돗물유충 소식에 생수관련주 급등(광동제약,롯데칠성 등) [내부링크]

수도권을 중심으로 수돗물유충이 계속해서 발견되면서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지는가운 데 생수관련주가 급상승 세다. 특히 국내생 수시장1위인 삼다수를 유통하고 있는 광동 제약의 주가는 급등중이다. 또다른 생..

씨젠 역대 최대실적 기대감에 주가 고공행진. [내부링크]

코로나19 관련주로 분류되는 씨젠이 진단키 트 매출증가로 역대 최대실적을 거둘것이라 는 전망에 주가가 급상승 중이다. 또한 최근 52주신고가를 찍으며 코스닥시장 시가총액 2위를 기록중이다. 씨젠의 2분기..

수돗물 유충 소식에 엔바이오니아 주가 급상승. [내부링크]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수돗물유충이 발견 되면서엔바이오니아 주각가 급등중이다. 처 음인천과 경기 일부지역에서 발견되던 유충 이 서울에서도 발견되면서 정수용 필터에대 한관심이 커지면서 주가가 급등한것..

7월 적금이자 높은 저축은행 금리는(웰컴,유진,아산저축은행 등) [내부링크]

기준금리인하이후 금리가 너무 낮아져 저축 할곳을 찾기가 어렵네요. 오늘은 그래도 3% 이상의 적금상품이 있는 저축은행상품 알려 드려요. 간혹 5%이상 적금상품이 있던데 그건 만족 해야하는 조건이 엄청 많아..

대전 아파트 시세 분석(매매전세가격 지수 및 개발호재) [내부링크]

대전 아파트 매매가격 지수 오랜시간 안정적인 아파트 시세를 유지하던 대 전은 2019년부터 매매가격이 가파르게 상승하 고 있는데요. 중구, 유성구, 서구를 중심으로 거 래가 급증하기 시작하더니 현재는 전..

보험사별 실비보험 가격비교 리스트(만50세기준) [내부링크]

실비보험 표준형과 선택형 젊었을때는 건강하기도 하고 큰병치레를 많이 하지 않아 의료비 부분이 크게 고려되지 않지만 나이가 들고 병원과 친해져야하는 고령이 되면 건강보험으로 안되는 질병도 많고 또 병..

취미생활 미니어처 하우스 만들기 5탄(시계탑,텃밭,미니하우스) [내부링크]

취미생활 미니어처하우스 만들기 5탄 오늘은 아담한집에 시계탑을 만들어 봤어요. 집은 저 번에 구입한 저렴한 우드하우스에다가 굴뚝 이 마음에 안들어서 약간 추가를 해서 만들었 어요. 이번에 특별히 공을들인..

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새싹보리 분말 먹는법 정리. [내부링크]

새싹보리는 혈관청소부라는 별명을 가지며 다이어트와 함암효과까지있어 최근 많은인 기를 얻고 있는데요. 예전에는 그렇게 주목 받지못하다가 여름부터 각종방송과 SNS에 서 그 효능과 체험기를 알리면서 지금은..

나의취미생활 DIY미니어처하우스 마을만들기4탄 풍차와 연못(모형하우스,노끈,나무젓가락,돌맹이 등) [내부링크]

DIY미니어처하우스 만들기 4탄 오늘은 풍차 와 연못을 만들어봤어요.풍차는 저번에 구입 한 중세풍 우드하우스를 조금 개조해서 만들 었어요. 이번에 특히 공을 들인건 연못인데요.클레이 와 돌맹이 그리고 집에..

나의취미생활 DIY미니어처하우스 마을만들기3탄 가로등하우스(모형하우스,클레이,조화풀 등) [내부링크]

얼마전에 신청한 미니우드하우스가 도착 했어요.우드하우스여러개를 세트로 구매 했는데 개당 2, 3천원에 굉장히 저렴하게 구매했네요.가격에 비해서는 아기자기한 구조라, 주변만 잘 꾸미면 이쁘겠다 싶어 서 만..

나의취미생활 DIY미니어처하우스 마을만들기 2탄솔방울하우스(솔방울,보드지,돌맹이,노끈 등) [내부링크]

DIY미니어처하우스 마을만들기 2탄 솔방울 하우스에요.이번도 집주변에서 공짜로 구할 수 있는 재료인 솔방울, 나무젓가락, 돌맹이, 나뭇가지,모래등으로 만들었습니다. 솔방울은 예전에 구해서 말려두었던걸 이..

나의취미생활 DIY미니어처하우스 마을만들기 1탄우물(나뭇가지,돌맹이,인조잔디,조화 등) [내부링크]

저의 취미생활인 DIY미너어처하우스 마을 만들기중 1탄우물만들기에요.최대한 집근 처에서 공짜로 구할수 있는 재료인 돌맹이, 모래, 아이스크림막대기, 끈등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만들 때는 잘될까 의구심도 들..

대출이자계산기 10년까지 계산되는 엑셀파일과 사용방법이에용. [내부링크]

요즘 빛투라고 해서 대출을 받아서 주식과 부동산에 투자하는게 열풍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대출이자계산기엑셀파일을 공유해요. 사용방법은 간단해서 원금과 금 리,상환기간만 위 보라색칸에 넣으시면 자..

8월 지역별 희망일자리사업 접수일정 및 신청자격조건(서울,김포,제주,전남 등) [내부링크]

코로나19사태 이후 급격히 악화된 경기와 고용시장, 희망퇴직급증 등 생계가 어려워 진 시민들을 위해 각시군에서 공공일자리 와 희망일자리사업이 진행중입니다.(정부 30만개 공공일자리 창출사업 진행중)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