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ce-b의 등록된 링크

 place-b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9건입니다.

[미국 ETF] 2021.01월 ARKK, ARKW, ARKG ETF 종목 구성 [내부링크]

ARKK ETF Top 10 (2021. 01) 2021년 1월 11일 기준으로 ARKK ETF 종목 구성을 살펴봤을 때 top 10 종목은 아래와 같다. ROKU의 비중이 7%가 넘어가면서 테슬라 다음으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반면 작년 말..

[미국주식] 미국 기업 공시자료 읽기 - (2) [내부링크]

미국 기업의 여러 공시자료에 대한 첫 번째 포스팅은 아래에 2021/01/06 - [경제./경제공부] - [미국주식] 미국 기업 공시자료 읽기 - (1) [미국주식] 미국 기업 공시자료 읽기 - (1) 회사의 공시 자..

노션에서 이번 주 일정만 보이도록 하는 방법 (수정본) [내부링크]

전에 포스팅했던 '노션에서 이번 주 일정만 보이도록 하는 방법'에 약간의 문제점이 발생해서 그것을 보완하는 포스팅을 해보려 한다. 해당 포스팅 2020/10/06 - [생산성./노션(notion)] - 노션 캘..

노션 formula 활용 - 독서노트 [내부링크]

노션의 formula를 활용해서 다음과 같은 독서노트를 만들어보자. 저자와 제목 같이 표시하기 1. 테이블을 만들고 3개의 열을 만들어준다. (저자, 제목, 저자+제목) 2. 저자와 제목의 속성은 text로, 저자+제목의..

[미국주식] 미국 기업 공시자료 읽기 - (1) [내부링크]

회사의 공시 자료를 찾는 법 1. SEC의 EDGAR 공시 시스템 www.sec.gov/edgar/searchedgar/companysearch.html SEC.gov | Company Search Page Search Tools EDGAR Full Text Search New versatile tool lets you s..

[미국 ETF] ARK Invest CEO의 2020 마켓 커멘터리 [내부링크]

투자자 주의사항 : 변화의 옳은 편에 서라. ARK의 연구는 세계 경제가 향후 몇 년 동안 금융 시장을 형성할 경련적인 변화의 시기에 들어섰으며, 일부는 예외적으로 좋고 일부는 파괴적인 변화기에 들어섰다고 시..

팬톤, 2021 올해의 컬러는 ? [내부링크]

PANTONE 17-5104 Ultimate Gray + PANTONE 13-0647 Illuminating 오래 지속되고 고양되는 강인함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색상의 결합 팬톤 올해의 컬러로 선정된 두가지 색상은 서로 다른 요소가 어떻게 결..

[굿노트] 2021 플래너 템플릿 공유 (연/월/주/데일리) [내부링크]

12월에는 한 해를 마무리함과 동시에 다음 해를 준비한다. 이맘쯤 찾아보는 게 있다면 단연 플래너다. 예전에는 서점에 들러서 이런저런 플래너를 구경해보고 사곤 했었는데 요즘은 실물 다이어리 대신에 디지털..

ARK Invest 뉴스레터 2020.11.16 [내부링크]

화이자/바이오엔텍 백신이 90% 효능을 보인 후, 이제 어떻게 할 것인가? 화이자/바이오엔텍의 90 % 효능은 위약을 투여받은 환자와 달리 백신을 투여받은 환자의 90%에서 백신이 코로나 19 증상을 예방했음을 의..

노션(notion) 2.10 업데이트 사항 [내부링크]

노션에서 몇 가지 기능이 업데이트되었다. 업데이트된 기능은 총 5가지로 노션에 재접속하면 자동 업데이트된다. - 타임라인 뷰 - 하위 페이지 권한 개선 - 데이터 베이스 속성 숨기기 기능 - 인라인 데이터 베이..

[미국 ETF] 2020.11월 ARKK, ARKW, ARKG ETF 종목 구성 [내부링크]

ARKK ETF Top 10 (2020.11) 2020년 11월 10일 기준으로 ARKK ETF 종목 구성을 살펴봤을 때 top 10 종목은 아래와 같다. 지난 10월과 비교하면 다음과 같이 종목 구성의 변화가 있다. 2020. 10 2020. 11 Tesla (1..

국립도시건축박물관 당선작 '재활용집합체' [내부링크]

지난 4일, 세종시 국립박물관 단지 내에 지어질 국립도시건축박물관 국제설계공모 당선작이 발표되었다. 당선작은 AZPML(알레한드로 자에라-폴로)와 UKST(김유경)의 공동 작품인  '재활용집합체(Recycling Assemb..

유진투자증권 해외주식 이벤트 (11.01 ~ 12.31까지) [내부링크]

요즘은 증권사에서 해외주식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괜찮은 이벤트를 다양하게 제공한다. 해외주식을 새로 시작한다면 이런 이벤트를 이용해서 수수료와 환율우대 혜택을 받으면 좋다. 이번에 소개할 이벤트는 유진..

[미국 ETF] QQQ vs SPY vs SPYG vs ARKK [내부링크]

미국 ETF 투자를 하고 있다면 위의 4가지 ETF는 익히 들어봤을 것이다. 나 역시 관심을 갖고 있는 ETF들이라 같이 비교를 해보았다. 1. 운용사 & 운용 기간 ETF 운용사 운용기간 QQQ Invesco 1999.03.10 ~ SPY St..

워렌 버핏이 일반인들에게 추천하는 투자법 [내부링크]

워렌 버핏이 일반인들에게 추천하는 투자법은 뭘까? "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단일 종목의 주식을 고를 위치에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올해 버크셔 해서웨이 주주총회에서 버핏이 한 말이다. 이어서 그는 "내..

[미라클 모닝] 실천 2주차 [내부링크]

[미라클 모닝 습관화 하기] cc --- 20% 진행 중 미라클 모닝을 수행한 지 2주가 지났다. 나의 모닝 루틴은 7시부터 시작이 된다. 제시간에 일어나기 위해 '챌린저스'에서 '아침 7시 일어나기'..

[재테크] 돈관리의 시작은 통장 쪼개기부터.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결심한 사람이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이 뭘까? 헬스 등록? 밀가루 끊기? 가장 간단하지만 가장 효율적인 것은 밥그릇을 작은 것으로 바꾸는 것이다. 같은 한 그릇의 밥을 먹는대도 큰그릇에 먹을 때..

[건축] 오픈하우스서울 2020 [내부링크]

오픈하우스서울은 평소에 방문하기 힘든 도시의 다양한 공간과 건축물 등을 개방해서 대중들이 그 공간을 직접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는 건축 행사이다. 올해는 10월 24일부터 11월 15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

[건축] 서울 국제 건축 영화제 온라인으로 즐기기 [내부링크]

올해 12회를 맞은 서울 국제 건축 영화제는 건축과 영화가 만나는 아시아 유일의 이벤트이다. 올해는 코로나 상황 때문에 온라인으로 열리게 되었고 웨이브(wavve)에서 시청할 수 있게 되었다. 기간은 2020. 10. 2..

2020 증권사 순위 및 해외주식 이벤트 [내부링크]

국내에는 현재 56개의 증권사가 있는데 금융소비자연맹에서 평가한 2020년 증권사의 순위는 다음과 같다. 1위를 차지한 NH투자증권의 경우는 건전성에서 2위, 나머지 부분에서도 10위권 안에 들며 좋은 평가를..

[미국 ETF] QQQ vs QQQM vs QQQJ [내부링크]

인베스코에서 운용하는 ETF 중에 대표적으로 나스닥 100 지수를 기반으로 하는 QQQ가 있다. 인베스코에서 10월 13일부터 새로운 ETF 상품 2개를 더 내놨는데 각각 QQQM 그리고 QQQJ이다. 아래에 세 상품을 대략적..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 여성 연대와 평등 (불/한) [내부링크]

동등한 이상 La servante Sophie est la première personne que rencontre Marianne en arrivant au château. 하녀 소피는 마리안느가 성에 도착하고 만난 첫 번째 사람이다. Ce personnage, dans..

[미국 ETF] MGK vs SPYG [내부링크]

MGK와 SPYG는 미국의 대형 성장주를 담은 ETF이다. 차이점으로는 1. 운용사 MGK - Vanguard SPYG - State Street Vanguard와 State Street는 세계 3대 자산운용사로 꼽히는 만큼 두 상품 모두 운용사 걱정은 크게..

[미라클 모닝] 실천 1주차 (진행상황, 실행방법) [내부링크]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고 1주일이 됐다. 나의 미라클 모닝 첫 목표는 하루의 첫 한 시간을 생산적으로 보내는 것이다. 즉, 미라클 모닝의 습관화다. 어떤 습관이 자리잡으려면 66일 정도 걸린다는 얘기를 들었다...

[프랑스] 코로나 관련 야간통행금지 실시 - 마크롱 인터뷰 [내부링크]

코로나-19 : 야간 통행금지, 특별 지원, 오토 테스트... 에마뉴엘 마크롱의 발표에서 기억해야 할 사항 Une nouvelle étape dans la lutte contre le Covid-19. 코로나와의 싸움의 새로운 단계. Emmanuel Macron..

[미국 ETF] ARKK, ARKW, ARKG 비교 [내부링크]

ARKK, ARKW, ARKG... 등의 ETF는 미국의 ARK 인베스트에서 운용하고 있는 액티브 ETF이다. 액티브 ETF? 시장보다 초과 수익을 내기 위한 목적으로 펀드 매니저들이 종목을 선정하고 그것을 ETF로 시장에 상장하여..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제대로 알기 [내부링크]

양도소득세란? 개인이 토지, 건물 등 부동산이나 주식 등과 파생상품의 양도 또는 분양권과 같은 부동산에 관한 권리를 양도함으로 인 해 발생하는 이익을 과세대상으로 하여 부과하는 세금 양도소득세 개념..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 화가와 모델의 관계 (불/한) [내부링크]

Film sur la création, Portrait de la jeune fille en feu envisage de manière nouvelle la relation personnelle et artistique du peintre à son modèle. 창작에 대한 영화,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은..

[프랑스어 공부] 프랑스 코로나 상황 2020.10.09 기사 [내부링크]

nouveau record depuis le début de l'épidémie> 코로나 19 : 24시간 동안 20,000건이 넘는 신규 양성 사례 / 감염병 시작 이후 최고 기록 기사 출처 : franceinfo Une barre symbolique effacée...

미라클 모닝 프로젝트 시작 [내부링크]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커다란 모험은 당신이 꿈꾸던 삶을 사는 것이다" "첫 번째 한 시간은 하루의 방향키다. 만약 내가 잠에서 깬 후 첫 한 시간을 게으르고 무계획적으로 보낸다면, 무척 게으르고 멍하게 하..

[프랑스어 공부]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소개 (불/한) [내부링크]

Quatrième long-métrage de Céline Sciamma, Portrait de la jeune fille en feu est son premier film en costume. 셀린 시아마의 4번째 장편영화 /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은 그의 첫 번째 시대극이다. Cette..

[프랑스어 공부]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시놉시스 (불/한) [내부링크]

Marianne est peintre. 마리안느는 화가이다. Elle a été engagée par une comtesse / pour réaliser le portrait de mariage de sa fille, Héloïse,/ une jeune aristocrate promise à un riche Milanais...

노션 캘린더에서 이번 주 일정만 따로 보이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노션에서는 아래와 같이 캘린더 데이터베이스가 제공된다. / -> Calendar - Inline 캘린더를 사용하면 한 달 일정을 한눈에 보기에 좋다. 그런데 만약 이번 주 일정만 따로 보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번..

용산 베르디움 프렌즈 아파트 평면 비교 [내부링크]

2030 역세권 청년 주택이라 불리는 '용산 베르디움 프렌즈' 청약이 오늘부터 시작됐다. 청약자격을 보니 1) 청년계층, 2) 신혼부부 계층이 있다. 아파트 공급면적은 19m2부터 49m2까지 소형평수로 구성되어 있다..

파이썬으로 이미지 크롤링하기 (repl.it) [내부링크]

웹사이트에서 검색을 했을 때 나오는 이미지들을 한꺼번에 다운받는 방법을 알아본다. 별도의 설치작업이 필요없는 repl.it 에서 진행했다. https://repl.it/ The collaborative browser based IDE Repl.it..

노션으로 디데이 관리하는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노션에서 D-Day를 체크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려 한다. 아래처럼 테이블 형식에 기념일과 디데이 날짜, 디데이까지 며칠 남았는지를 나타낼 것이다. 먼저 아래와 같이 키보드에서 슬래시를 입력해서..

복식부기 가계부 추천 - 후잉(whooing) [내부링크]

내가 요즘 사용하고 있는 가계부가 있는데 '후잉'이라는 가계부다. 내가 전에 사용했던 가계부는 편한가계부와 같은 가계부 어플, 엑셀 서식, 뱅크샐러드 같은 자산관리 서비스였다. 그런데 그 모든 것에서 약간..

웰컴저축은행 x 네이버페이 계좌연결하고 3000포인트 받기! [내부링크]

이전 글에서 웰컴저축은행 첫 고객을 위한 정기적금 상품과 네이버페이 이벤트를 소개했다. 이번에는 웰컴저축은행 계좌를 네이버페이와 연결해서 네이버페이 3000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있어 가져왔다...

웰컴저축은행 연 4.2% 적금가입 + 네이버페이 10,000원 받기 (-09/30까지) [내부링크]

웰컴저축은행 첫 거래 고객을 위한 최대 연 4.2%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적금상품이 있다. 이 상품을 가입하면서 네이버 페이 포인트 10,000원까지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현재 진행 중이다.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로고를 만들어주는 사이트 - Hatchful [내부링크]

신박한 인터넷 사이트 하나를 발견했다. 몇 번의 클릭만 해주면 자동으로 그럴듯한 로고를 만들어 주는 사이트이다. hatchful.shopify.com/ Hatchful | Your digital logo designer Create stunning logos in sec..

노션 - progress bar로 달성률 체크하기 [내부링크]

노션으로 progress bar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자. progress bar가 무엇이냐 하면 아래 그림에서처럼 어떤 목표의 진행 상황을 바 형식으로 보여주는 것이다. 아래는 '10억 만들기' 목표에 대한 progress bar 예시..

노션 To-Do 리스트 쉽게 만들기 팁 ! (template button) [내부링크]

노션의 기본 블록에는 To-do list라는 블록이 있다. 이 블럭을 사용하면 네모 빈칸의 체크를 선택/해제함으로써 간단하게 할 일을 관리할 수 있다. to-do 리스트를 작성할때마다 위의 블록을 가져오는 것도 아주..

집 인테리어 3D로 시뮬레이션 하기 (feat. 오늘의집) [내부링크]

인테리어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라면 오늘의집은 다들 알고 있지 않을까 싶다. 오늘의집은 인테리어에 대한 각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은 물론, 마음에 드는 제품을 사이트에서 바로 구매도 가능하고 인테리어 시..

왓챠에서 볼 만한 경제 관련 영화, 다큐 5개 추천 [내부링크]

1. 자본주의 EBS 다큐프라임에서 2012년에 방영한 자본주의 다큐멘터리. 경제에 대해 처음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많이 추천되는 작품이다. "자본주의 시스템에서 자유롭지 못한 오늘날, 돈에 관한 진실과 자본주..

노션에 쓸 수 있는 다양한 아이콘 [내부링크]

노션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이모지들이 있다. 페이지에서 add icon을 누르면 이런 다양한 이모지들이 나오고 그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페이지 커버에 적용이 된다. 그런데 이런 기본 이모지 말고 인터넷에서 가..

노션(notion) - 독서노트 템플릿 만들기 [내부링크]

노션으로 독서노트 템플릿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자. 내가 지금 쓰고 있는 독서노트는 이런 모습이다. 메인 페이지는 갤러리 뷰로 카드 하나에 책 표지와 작가, 분야, 날짜, 평점 등의 정보가 나오도록 설정했다...

노션(notion) 꿀팁! - 화면 분할 [내부링크]

노션에서 화면 분할은 아주 유용하게 쓰이는데 기본 방식은 매우 간단하다. 화면 분할하기 기본 방식! 텍스트 블록 두 개를 만들고 아래 텍스트를 드래그해서 위쪽 텍스트 오른쪽으로 가져다 놓으면 된다. 파란..

노션(notion) - 다양한 위젯 추가하기! [내부링크]

노션에 아주 간단하게 위젯을 추가할 수 있는 "무료" 사이트를 발견했다. indify.co/ Indify – Notion Widgets Level up your Notion docs with widgets. Fully customizable, and seamless to set up. indify.co..

20조 규모의 뉴딜 펀드 [내부링크]

뉴딜펀드? 이번에 정부가 발표한 뉴딜펀드는 3가지 펀드로 구성된다. 정책형 뉴딜펀드, 뉴딜 인프라펀드, 민간 뉴딜펀드. 투자대상은 1) 그린 스마트스쿨, 수소충전소 구축 등 뉴딜 관련 민자 사업 2) 수소 전기..

금융지식 시리즈 6 - 적립식 펀드 [내부링크]

거치식 펀드? 적립식 펀드? 거치식, 적립식 펀드는 펀드의 종류가 아니고 펀드에 투자할 때 자금을 불입하는 방식을 말한다. 거치식은 목돈을 한 번에 불입하는 방식이고, 적립식은 매달 혹은 일정한 주기로 일정..

금융지식 시리즈 5 - ELS / ELF / DLS / ELD [내부링크]

ELS(Equity Linked Security, 주가연계증권): 정해진 시점에 특정 주가지수나 주식 가격이 일정 범위 내에서 움직이면 사전에 약정한 이자를 지급하는 상품이다. 지수를 기반으로 할 경우 지수형 ELS, 특정 기업..

금융지식 시리즈 4탄 - P2P [내부링크]

P2P란? P2P는 Peer To Peer, 즉 대출자와 투자자를 직접 연결하는 형태의 금융상품을 말한다. 이때 P2P 플랫폼 업체를 통해서 두 주체 간의 거래가 성사된다. P2P를 이용하는 대출자는 신용등급(4~7등급 정도의 중..

금융지식 시리즈 3탄 - 채권 (회사채, 전단채, RP) [내부링크]

채권은 정부, 기관, 기업 등이 일반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발행하는 차용증서라고 볼 수 있다. 채권을 발행하는 입장에서는 거액의 자금을 일시에 조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물론 대출에 상응하..

금융지식 시리즈 2탄 - CMA, MMF [내부링크]

CMA(Cash management Account) : 자산관리계좌 증권사나 종합금융회사에서 발급하는 수시입출금 통장이고 일반 계좌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하루만 돈을 맡겨놔도 이자가 붙는데다가 시중은행보다 금리가 높고 입출..

금융지식 시리즈 1탄 - 자유입출금 통장, 예금, 적금 [내부링크]

자유입출금 통장 자유입출금 통장은 다른 말로 파킹(parking) 통장이라고도 한다. 잠시 동안 주차를 하듯 은행에 내 돈을 짧은 시간 동안 맡긴다는 의미다. 자유입출금 통장의 장점은 정기예금보다 조금 더 많은..

[책] 6개월에 천만원 모으기 [내부링크]

재테크는 뭘까? 사전을 찾아보면 재테크는 '보유 자금을 효율적으로 운용하여 최대 이익을 창출하는 방법'이라고 정의된다. 여기서 "효율적"으로 "운용"하는 방법은 개인마다 다양할 것이다. 그렇다면 다양한 재테..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와 구글 서치 콘솔 [내부링크]

내 블로그의 글이 인터넷 사이트에서 제대로 검색이 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와 구글 서치 콘솔을 이용하는 것이다. 여기에 내 블로그의 rss와 사이트맵을 제출해야..

티스토리 블로그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기 [내부링크]

6월 26일 - 블로그 생성 7월 14일 - 애드센스 승인 요청 7월 29일 - 수정이 필요하다는 답변 받음 8월 1일 - 애드센스 재승인 요청 8월 12일 - 최종 승인 애드센스 승인이 난 기념으로 어떻게 블로그를 만들고 애..

주식 - 포트폴리오 만들기 [내부링크]

주식에서 포트폴리오란 어떤 종목을 어떻게 배분할 것인가? 의 문제다. 여기서 핵심은 변동성 관리다. 변동성에 따라 주식을 3가지 포지션으로 분류할 수 있다. 고 변동성 // 중 변동성 // 저 변동성 고변동성 주..

오래된 컴퓨터 되살리기 (삼성 860 EVO SSD) [내부링크]

우리 집 본가에는 내가 대학생 시절 쓰던 컴퓨터가 있다. 산지 한 7년쯤 됐는데 내가 바짝 2년 정도 썼고 그 이후로는 거의 인터넷서칭 용도로 쓰여왔다. 내가 그래픽 / 렌더링 등을 다뤄야 했기 때문에 당시에..

글로벌 산업 분류 기준(GICS)과 섹터별 특징 [내부링크]

미국 주식을 할 때 주식시장의 전체적인 흐름을 빠르게 체크하기 위해 많이 애용하는 사이트가 있다. 바로 finviz의 Maps https://finviz.com/map.ashx?t=sec Upgrade your FINVIZ experience Join thousands o" d..

미국 주식 거래 시장과 주요 지수 [내부링크]

미국에는 3대 증권 거래소가 있다. 뉴욕증권거래소(NYSE), 나스닥(NASDAQ), 그리고 NYSE American. 이 3군데가 미국을 대표하는 증권 거래 시장이다. 이들은 모두 사기업이다. 여기서 잠깐. 우리나라는? 한국에는..

미국주식 공시자료 확인하기 [내부링크]

요즘 즐겨보는 유튜버 '뉴욕주민'님의 영상을 보고 미국 주식을 할 때 가장 기본이 되는 공시자료들을 보는 법을 정리해보았다. 내가 보유하고 있는 종목 중 하나인 APPLE을 예시로 살펴보자. 공시자료 어디서..

4가지 투자지표 비교 (2) - EV/EBITDA, PBR [내부링크]

ROE(자기자본이익률) PER(주가수익비율) EV/EBITDA PBR(주가순자산비율) 지난 포스팅에서 저평가주를 고르는 기준으로 다음의 4가지 지표가 대표적으로 쓰인다고 이야기했고 그중에 두 가지 지표를 살펴봤다. 이번..

4가지 투자지표 비교 (1) - ROE, PER [내부링크]

가치주? 지금까지 많은 이익을 냈고 앞으로도 안정적으로 수익을 낼 거라 예상되는 기업의 주식을 말한다. 주가가 안정적이다. 성장주? 매출과 영업이익이 시장평균, 업종 평균과 비교해서 월등히 높은 기업의 주..

아파트 면적 제대로 알자 [내부링크]

아파트 분양 공고를 보면 다음과 같이 여러 종류의 면적이 나와있다. 전용면적은 뭐고 공용면적은 뭔가? 공급면적은 뭐고 계약면적은 뭔가? 저 많은 면적 중에 중요한 것은 뭘까? 우리 집의 정확한 면적은 어떤 면..

아이폰 10년쓰고 갤럭시로 갈아타기 [내부링크]

4달쯤 전에 핸드폰을 바꿨다. 이전 핸드폰을 2015년에 샀으니 5년 만이다. 전에 썼던 핸드폰은 아이폰 6s인데 디자인도 좋았고 고장 한번 없이 나름 잘 써왔는데 세월이 세월인지라 이제는 느려질 대로 느려졌고..

클래식 블루 인테리어 활용법 -2020 팬톤 컬러 [내부링크]

2020 팬톤 컬러는 클래식 블루다. 클래식 블루를 표현한 말로 황혼의 하늘을 암시하는 영원한 푸른 색조란 말이 있다. 심플하면서도 편안한 느낌을 주는 이 색상을 어떻게 인테리어에 적용할 수 있을까. 1. 포인..

자투리 시간에 경제공부하기 [내부링크]

바쁘디 바쁜 현대사회. 시간은 없지만 세상 돌아가는 소식엔 뒤쳐지고 싶지 않다면 자투리 시간 동안 할 수 있는 공부를 하자. 아래에 소개되는 매체들은 잠깐 시간이 날 때마다 살펴보는 경제/시사 관련 정보들..

스마트 시스템을 갖춘 아파트 [내부링크]

아파트가 스마트해진다. 무슨 말일까? 그동안 아파트는 평면 등의 구조적인 진화에 집중했다. 그 결과 하드웨어로서 아파트는 상당한 발전을 했다. 그리고 지금, 건설기술은 아파트의 소프트웨어적 발전을 위해 사..

전자책(e-book)과 리더기 [내부링크]

나는 책을 좋아한다. 책 읽는 것보다 사는 걸 좋아한다. (읭?) 서점 구경가는 것도 즐겨하고 잘 된 디자인의 책이나 흥미로운 제목의 책들을 발견하는데서 재미를 찾는다. 하지만 몇 년 전부터 나는 종이책을 거..

빌리브(villiv) - 신세계 라이프스타일 주거브랜드 [내부링크]

빌리브(villiv)는 신세계가 만든 '내 삶이 집의 중심이 되는'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 주거 브랜드라고 한다. villiv = 마을을 뜻하는 village와 삶의 공간 live의 영단어가 결합된 의미이다. 빌리브의 BI는 심플..

습관으로 만들고 싶은 행동이 있다면 ? - 챌린저스 [내부링크]

인간은 어떤 한순간의 노력으로 특정 지어지는 것이 아니라, 반복되는 행동에 의하여 규정된다. 그러므로 위대한 것은 습관이다. -아리스토 텔레스- 습관이란 인간으로 하여금 어떤 일이든지 하게 만든다. -도스토..

노션(notion) - 독서노트 만들기 [내부링크]

노션을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다른 독서어플들을 지워버렸다. 어플도 너무 많이 깔다보니 어디에 뭘 저장해뒀는지도 모르겠고 정리가 뒤죽박죽인 느낌이 들어서 될수있는한 모든 것을 노션에 담아야겠다고 생각을..

노션(notion) - 플래너 템플릿 공유 [내부링크]

노션에서 플래너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 고민하면서 인터넷을 서칭하다가 괜찮은 템플릿을 발견했다. 그 템플릿을 가져와 내 입맛에 맞게 약간의 수정을 했고 나름 만족하면서 사용중이다. 필요한 사람들이 있..

생산성 어플의 최강자 - 노션(notion) [내부링크]

원노트, 에버노트, 원더리스트...그리고 수많은 to-do 어쩌고... 그동안 내가 사용해왔던 생산성 어플들이다 그리고 이제 새롭게 정착한 것이 바로 노션(Notion)! 5월달부터 개인 사용자에게 무료로 배포되었길래..

투룸-쓰리룸 소형 아파트 평면 구경하기 [내부링크]

소형 아파트 평면도를 살펴보는 제 3탄! 이번에 볼 평면도는 소형 아파트 중에서 가장 넓은 축에 속하는 44-59m2 정도 면적의 투룸 쓰리룸 아파트에요 그럼 같이 볼까요? 자이의 44m2 면적의 투룸 평면이에요 지..

1.5룸 아파트 평면 구경하기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는 원룸형 아파트 평면을 비교해봤어요 이번에는 1.5룸의 평면들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1.5룸은 방+거실이 있는 형태라고 생각하면 돼요 먼저 푸르지오의 29m2 면적의 아파트 평면이에요 주방은..

원룸형 아파트 평면 구경하기 [내부링크]

요즘 1인 가구가 늘면서 소형 아파트가 주목을 받고 있죠? 실제로 우리나라 1인 가구의 비율은 30%에 달한다고 해요 전체 가구에서 1인가구의 비율이 가장 높아요 그리고 그 비율은 점점 증가할 거라고 하네요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