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mi202201의 등록된 링크

 plami20220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0건입니다.

원주 동물카페 해피주 다녀온 후기[2023년] [내부링크]

일요일, 둘째 생일이라 좀 재밌는 곳에 데려가고 싶었다. 그러나 비가 주륵주륵 오고 추워 어디 갈만한 곳이 없다. 검색을 하니 원주 혁신도시에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이색 카페가 있단다. 첫째 어릴땐 요런 작은 동물 카페에 참 많이 데리고 갔었는데.. 둘째는 어째 초딩 고학년 눈높이에 맞추다 보니 데리고 갈 기회가 많이 없었다. 그래서 오늘은 과감히 첫째를 집에 버려두고! (본인은 엄청 좋아한다 ㅋ) 둘째만 데리고 원주 동물카페 해피주 (happy zoo)에 다녀왔다. 혁신도시는 몇번 맛집 찾아간 적이 있는데 맛집 많이 모여있는 딱 그쪽에 있었다. 밥 먹고 동물카페에 방문해도 좋았을 것 같다. 오썸파크 2층에 위치하고 있고 지하주차장에 주차를 하면되고 무료다. 입구에서 실내화를 갈아신고 입장하면 된다. 아..

이사준비 이사업체 선정과 이사 당일의 시시콜콜 이야기 [내부링크]

10월에 매매 계약을 하고 1월 초 이삿날을 잡았다. 11월 말쯤부터 이사업체를 선정해야 했다. 인터넷 검색창에 내가 사는 지역 원주의 이사업체를 검색했다. 많이도 뜬다.-_- ;;; 어디를 골라야 할지 몰라 오히려 어려웠다. 그래서 주변 엄마에게 물어보았더니 한 업체를 추천해 주었다. 전화를 드렸더니 방문 후 견적을 내어 주셨다. 34평인데.. 짐이 많은 편이라며, 7톤정도가 나오고 170만 원 견적을 봐주셨다.ㅜㅜ 7톤이긴 하지만 5톤짜리 2대가 와야하고, 이사 나가는 집과 이사 들어오는 집이 둘 다 사다리차가 안 되는 집이라 엘리베이터 이사를 해야 하는데 이게 정말 힘들다고 한다. 장롱도 일일이 문짝을 분해해야 하는 장롱이라 조건이 열악해 암만 깎아 생각해도 170만 원이라 하셨다. 이것도 12월 ..

디딤돌대출 우대금리용 청약통장 거래내역 확인서 우리은행 인터넷 발급 [내부링크]

집을 사기위해 디딤돌 대출을 받기로 했다. 알아보니 청약통장이 12개월 이상 유지된게 있으면 0.1% 이자 할인이 된다. 36개월 이상이면 0.2% 우대금리를 받을수 있단다. 당연히 해야하지 않겠는가. 요즘같은 고금리 시대에 0.1%는 어마어마한 차이다. 얼마전 부동산에서 매매계약서 작성할때도 0.1% 금리 우대를 받기위해 전자계약서를 고집했었다. 처음 해보신다는 공인중개사님.. 우리때문에 고생좀 하셨다 ㅎ 그래도 한번 해 놓으시면 앞으로 편하지 않겠냐며 미안함을 좀 덜었었다. 어쨌든 온라인으로 대출신청을 했고 청약통장 우대금리를 신청했다. 접수 완료를 기다리는데 전화가 왔다. 청약통장 거래내역 은행 직인이 찍힌 확인서를 받아야 한단다. 그래서 은행 갈 시간은 없고 인터넷으로 발급받을수 있는지 알아보았다..

주민등록 초본, 등본, 가족관계 증명서 간단히 비교하기 그리고 기억하기 [내부링크]

붕어 머가리도 아니고 몇 번 차이점을 인지했는데도 시간이 지나면 도통 기억이 안 난다. 이런 행정용어 기억이 영어단어 외우기보다 어렵다.. .. 아닌가? ㅋ 영어단어 외우기도 만만치 않으니 머리가 나쁜 건 제쳐두고 일단 정성 들여 조사를 해보기로 했다. 노력이 부족한 탓이리라 하며 ㅋㅋ 너무 자세한 사항까지는 알아도 모르는 것이라 큰 차이점만 알아보겠다. 주민등록 등본 - 행정복지센터와 인터넷 (정부 24)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신청자 본인의 주소에 같이 살고 있는 세대원 정보를 표시한다 즉! 주소!!! 주민등록 초본 - 역시 행정복지센터와 인터넷(정부 24)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신청자 본인의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변동된 정보들이 표시된다. 즉! 내 기초정보!! 가족관계 증명서 - 행정복지센터와 인터..

내 인생 명작 90년대 순정만화 같이 되새김질하기 [내부링크]

내 인생은 순정만화를 빼놓고는 회상을 할 수가 없다. 약 20년 동안 난 만화와 한 몸인 듯 살았으니까 말이다. 국민학교 6학년쯤.. 아마 90년대 초? 엄마를 따라 난생처음 만화방이라는 곳을 갔다. 그리고 그곳에서 빌려온 이 만화책은 내 인생의 특이점이 되었다. 이제 그 이전의 삶의 방식으로는 돌아갈 수 없는 그런 때 말이다. 엄마는 어릴때 민 애니라는 만화가 화실에서 일을 하셨다. 국내 순정만화 호황기에서 불황기를 거치며 화실에서 이나 등 일본 만화를 베껴그리는 일도 하셨단다. 또 우리 이모는 "조은희"라는 만화가셨다. 나는 필연적으로 순정만화를 좋아할 수밖에 없는 환경에서 태어났던 것이다. 30여 년 희미한 기억으로는 엄마가 이모의 신간이 발매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만화방에 들려 이모의 발간 책 (..

원주 기업도시 /무한리필 /놀이방 있는 식당 /무새풍 [내부링크]

한가한 금요일 낮시간에 고기 먹부림을 하러 원주 기업도시의 무새풍을 방문했다. 점심시간을 조금 지나고 가서인지 사람들이 없었다. 강원 원주시 지정면 신지정로 202 퀸즈파크 2층 033-748-3455 메뉴판이 안보였지만 주문이고 뭐고 없이 그냥 바로 논스톱 셋팅 ㅋ 가격은 인터넷을 찾아보았다 ㅋ 성인평일,런치(소고기+돼지고기) ----- ---23,900원 성인디너,공휴일(소고기+돼지고기) ----- 24,900원 초등학생 --------------------------------------- 15,900원 미취학아동(36개월이상) ------------------- 8,900원 첫 접시는 모듬으로 서빙해주셨다. 삼겹살과 소고기가 골고루 들어있다. 두 번째부터는 직접 가서 고기를 골라오면 된다. 쌈채소..

이천 아울렛 쇼핑후 이천 돌솥밥(한정식)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남편이 러닝 할 때 신는 운동화가 필요하다고 해 이천 아울렛을 가기로 했다. 평소에는 주말에 아이 둘을 끌고 가니 징징거리는 애들 달래랴 물건 구경하랴 힘들었는데 남편과 나 둘만 가니 드라이브하는 것 같고 쇼핑하는 것 같고 좋더라 ㅋ 수요일이라 그런지 사람이 별로 없어 적응이 안 된다. 맨날 2~3만 원짜리 신발을 사서 발이 아프고 무릎 아프다 해서 이제 우리 나이에는 좋은 신발 신어야 골병안난다며 AK백화점 구경을 갔었더랬다. 남편은 한 켤레에 19만 원 하는 나이키 신발을 손에 들고 고민을 하더니 결국 도로 내려놓았다. 그리고는 이천아울렛에 나이키 매장에서 저렴하게 구할 수 있다는 정보를 수집하고 가게 된 것이다. 스포츠동에 있는 나이키 매장 듣던 대로 가격은 싼데.. 마음에 드는 물건과 맞는 사이즈..

영화 롤러코스터( 하정우 감독, 정경호 주연 )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약간의 스포있음 [내부링크]

오래전에 티비에서 롤러코스터 영화를 소개했다. 하정우가 제작을 했다고 했다. 보고 싶었지만, 재미없다는 누군가의 의견을 듣고 그냥 넘겼었다. 그러다 얼마전 유튜브에서 그 유명한 안과의사 장면을 보고 너무 웃겨서 쿠팡플레이(OTT) 에서 찾아보았다. 러닝타임 94분 동안 많이 웃고, 많이 느꼈다. 이게 막 으하하하 이런 웃음이 아니라 피식. 요런 웃음이거나 읭?... 아~ ㅋㅋ 요런 웃음이다. 하정우 감독이 대사 속에 버젓이 숨겨놓은 아이러니들 인간관계 속 갑을관계와 그중 연예인의 고난 죽음에 직면한 인간이 취하는 현실적 행동들이 하정우식 유머로 애매하고도 유쾌하게 그려져 있어서 너무 마음에 든 영화였다. 꼭 B급 영화인걸 감안하고 보아야 한다. 재난영화라고 블록버스터로 오해하고 보면 실망할 수 있다. 속..

원주 무실동 풍경채 한식 뷔페 [내부링크]

강원 원주시 봉바위길 32 1층 (지번주소) 무실동 1833-11 전화번호 0507-1457-3123 난 전부터 한식뷔페가 좋았다. 다양한 반찬을 내가 먹고 싶은 걸로 먹을 수 있어 좋고 저렴하니, 배부른데 억지로 안 먹어도 돼서 좋다. 마침 근처에 기분좋은일이 있어 간 김에 전부터 찜해두었던 무실 풍경채 한식 뷔페를 다녀왔다. 이게 무실 풍경채 아파트 공사현장에 가까운 식당이라 점심시간이 되니 사람도 많고 주차할 곳도 없어 저번에 도전했다 실패했던 곳이다. 점심시간을 피해서 갔더니 다행히 골목 언저리에 주차할 곳도 있었고 식당에 자리도 많았다. 선불로 인당 8000원을 계산하고 자리를 잡아 앉았다. 자 이제 시작해 볼까? ㅋㅋ 밥과 기본 반찬에 국 고기와 쌈야채 디저트인 핫도그와 과일 등이 있었다. 뷔..

원주 아이와 가 볼만한 곳 알파카 카페 357 [내부링크]

주말, 몸이 안 좋다는 첫째는 집에 두고 5살짜리 둘째와 어디를 갈지 고민을 했다. 나는 커피숖에 가서 간단히 기분전환을 하고 싶었고 아이는 무언가 체험을 시켰으면 좋겠다 싶었다. 전에 칠레댁이 알파카 카페를 다녀왔다는 게 기억이 났다. 잉?.. 카페인데 알파카가 있다고? 라며 놀랬던 기억이 있어 검색을 해보니 가볼만한 거 같았다. 3시가 넘은 시간이었지만 일단 고고 주소 강원 원주시 흥업면 북원로 1477-20 카페 357 전화번호 0507-1315-2704 알파카 체험 비용은 따로 없고 음료만 1인 1 주문해주면 된다. (5세 미만은 무료라고 하니 참고) 음료 주문할 때 당근 (천 원)을 같이 결제하면 편하다. 카페가 아기자기 이쁘고 깔끔하다. 알파카 체험장으로 나서는 이 문을 열면 이런 야외 자리가..

횡성 웰리힐리/ 워터 플래닛 가을에 다녀오기 [내부링크]

지난번에 홈쇼핑으로 예매한 횡성 웰리힐리 파크와 워터 플래닛 가족권을 쓰기 위해 미리 예약을 해두고 9월 말에 다녀왔다. 20만 원도 안 되는 가격에 4인 숙박권/ 4인조식/ 4인 워터 플래닛/ 곤도라등 이용권 조금 이라니 참 싸다 싶어서 덜컥 예매를 했는데 여름 중엔 갈 시간이 없어 아쉽게도 가을에 방문하게 되었다. 가을에는 워터 플래닛의 야외풀장이 일부만 개장이 되더라 생각보다 넓고 큰 곳이었다. 사람들도 많았다. 체크인을 하고 입실/ 퇴실 시간과 조식 뷔페 시간까지 살뜰히 챙겨본다 ㅋㅋㅋ ( 난 여행에서 조식 뷔페 시간이 제일 좋다 ) 깔끔하다. 숙소가 오래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서 별 기대를 안 하고 왔는데 그래도 제법 넓고 깨끗해서 만족스러웠다. 창문으로 보이는 이 뷰가 압권이다. 사진이 그 느..

원주 기업도시 맛집/ 술집 투다리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결혼 전 아가씨 때 부담 없는 가격과 내 입맛에 꼭 맞는 메뉴들 때문에 친구들과 자주 찾았던 투다리. 이곳 원주 기업도시에는 없어서 늘 아쉬웠던지라 처음 생긴 걸 알게 되고 반가웠다. 예전에는 허름하게 칸막이가 있는 게 투다리의 트레이드 마크였는데 못 본사가 많이 현대식이 되었네. 그래, 나도 이래 변했는데 무엇인들 안 변했을까 밖에 앉을 수도 있었는데 추울 거 같아 안으로 들어왔다. 요새는 지나다니면서 보니 밖에 자리에 예쁘게 포장을 치고 자리를 마련해 놓았더라. 다음엔 저 자리에 가서 먹어봐야지. 운치 있겠다 생각했다. 아직 이른 시간이라 손님도 우리뿐이라 양해를 얻고 사진을 좀 찍었다. 내부도 깨끗하고 사장님도 친절했다. 김치우동과 모듬 꼬지를 시켰다. 가볍게 술 한잔 하려고 간단히 주문했다 역시 ..

원주 기업도시 롯데 2차 행사 홍당무 마켓 참여후기! 경품당첨!! [내부링크]

엘리베이터에 붙여진 포스터를 보았다. 오? 간만에 아파트 행사다!! 코로나 이전에는 플리마켓이나, 음악회 등 아파트 자체 행사도 많았는데 코로나 이후 뚝! 끊겼다가 이번에 행사를 한다니 반가웠다. 역시 우리 아파트 운영위는 최고!! 일 잘하고 아파트 관리 잘하기로 소문난 2차 운영위들 감사합니다^^ 12시 이전에 집에서 창밖을 내려다 보니 벌써 시끌 시끌하다. 얼른 준비하고 내려왔다. 쭉 늘어선 각자의 플리마켓에는 노란색 풍선이 걸려있고 맞이해주는 마켓의 주인들은 어른보다는 꼬마 주인님들이 많았다. 살짝 당황한듯한 꼬마 주인 난 모르겠다 시간아 가라 하는 꼬마 주인 잘 팔아보겠다는 결심이 눈에 보이는 꼬마 주인 너무너무 귀여웠고 아이들에게도 좋은 경험이 될 거 같았다. 다음에는 우리도 셀러로 참여해보고 ..

원주) 오래된 외장하드 복구하기 [내부링크]

근 일년간 틈틈이 사진정리를 했다. 4테라의 용량을 자랑하는 외장하드에 담긴 10년치 사진중 -쓸데없는 사진 -개인정보가 들어간 사진 -중복된 사진등을 지우고 온라인 세상의 내 집을 장만해 그곳에 사진을 저장했다. 베스트 샷을 골라 앨범을 만들고자 같은 장소 같은 자리에서 찍은 수십장의 사진중 틀린그림찾기 하는 심정으로 사진들을 비교했다. 이제 우리집이 물에 잠기던! 불이나던! 저장장치를 잃어버리던! 우리 아이들 어린시절 사진은 안전하겠구나!! 지나간 사진들을 보니 여러가지 감정이 들었다. 첫째가 애기때 사진.. 내가 젊을 때 사진.. 둘째가 태어날때 사진.. 왠지 모를 그리움과 슬픔에 물드는 시간이었다. 집안에 잠자고 있던 저장장치를 다 꺼냈다. 외장하드 여러개와 CD, 각종 USB, 다양한 크기의 칩..

화성 전곡항 해적 유람선 타기 [내부링크]

화성에 일을 보러 들른 김에 갯벌 체험이라도 하고 돌아오려했다. 그러나 물때가 1시 20분이면 끝이나 시간이 안 맞아 포기. 그래서 전곡항에 들르기로 했다. 전곡항에 제부도 케이블카 서해랑을 타려고 왔다. 그러나 가격이 좀 비싼 거 같아서 고민이 돼 전곡항 좀 을 둘러보기로 했다.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마침 전곡항 망둥어 축제를 하고 있었다. 덕분에 주차장이 꽉꽉 차서 인근에 주차를 했는데 애를 먹었다. 어촌체험 마을 안내소에서 쭈쭈바도 사 먹고 놀이터에서 애들도 놀리고. 전곡항 유람선을 타기로 했다. 일명 해적선 생에 유람선을 처음 타보는 사람부터 4번째 타보는 사람까지 다양한 우리 가족! 2층에는 테이블과 의자가 있다. 일찍 도착해 한 테이블을 잡을 수가 있었다. 시간이 지나면 여기는 꽉꽉 찬다. 하..

덕평 자연 휴게소(인천방향) 들러보았어요! [내부링크]

광고 화성에 중고 거래를 하러 갔다. 원주에서 화성까지 1시간 40분 거리 ㅋㅋ 그래도 뭐 우리는 전기 차니까. 내가 돈이 없지 시간이 없냐! 영동고속도로를 인천방향으로 타다가 별생각 없이 들른 덕평휴게소 이렇게 넓고 예쁘고 구경할게 많은지 몰랐다! 역시 세상은 넓고 구경할 건 많다 마치 야외 카페인듯 공부하는 사람 식사하는 사람 평화롭다 군데군데 브랜드 세일을 하는 옷들이 걸려있다. 시간이 있었다면 좀 구경하고 싶었는데.. 다음번에 여행을 하다가 덕평 휴게소에 들른다면 느긋이 차를 마시고 쇼핑을 하고 산책을 즐겨봐야겠다.

원주 현대 자동차 블루핸즈 학성북부점 다녀온 후기 [내부링크]

원주 현대자동차 블루핸즈 학성북부점에 현대차 리콜 서비스를 받으러 다녀왔다. 현대자동차블루핸즈 학성북부점 강원도 원주시 강변로 801 전화번호 033 744 1377 미리 예약을 했고 시간에 맞춰 도착! 차동차 등록증을 준비해가야 한다 접수를 하는데 리콜 서비스를 받으면서 차량 검사를 받을 겨냐 물어보길래 콜! 2층에 준비된 휴게실에서 30분 정도 기다렸다. 차량 검사하신분이 올라오셔서 몇가지 교체해야하는것들을 말씀해주시길래 다음에 하겠다고 했다. 5분뒤에 내려오라길래 조금 앉아있다 내려갔더니 차량이 사무소 앞에 대져있다. 전체적으로 친절하고 작업이 신속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원주 애견카페 왈왈이 단계점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애견 카페 왈왈이 단계점 강원도 원주시 단계동 850-2 덤보빌딩 1층 전화번호 : 033-747-9784 아이둘의 데리고 무엇을 할까 고민하다가 전에 검색해 두었던 원주 애견 카페 왈왈이 단계점에 다녀오기로 했다. 왈왈이는 무실점과 단계점이 있는데, 무실점은 소형견만 단계점은 대형견도 있다 하길래 단계점으로 다녀왔다. 위치는 원주 터미널 근처라 접근성도 좋았고, 좁긴 하지만 지하주차장이 있어 주차도 편했다. 1층에 낡은 듯한 느낌의 왈왈이가 있었지만 막상 들어가보니 아늑하고 괜찮았다. 입장료는 따로 없고 음료를 시키면 된다고 했다. 가격대가 조금 높지만 입장료를 따로 안내도 되니 오히려 가성비가 좋게 느껴졌다. 달달한 냄새가 풍기니, 콧대 높던 강아지들이 슬금슬금 모여든다. 제발로 아이의 무릎위에 뛰어..

현관문 도어락이 갑자기 방전됬을때 [내부링크]

아이를 데리고 어린이집에서 돌아왔는데 갑자기 현관문 도어락이 먹통이 되었다. 원래 도어락을 터치하면 화면에 숫자들이 떠야하는데 아무 반응없이 그냥 검은색이다. 아이쿠 ㅜㅜ 큰일났다. 밧데리가 방전됬나보다. 아이는 다리가 아프다고 빨리 들어가자고 성화인데 어쩐댜? 이럴땐 뭐다? 무조건 관리사무소에 전화다. 나 같은 사람은 모르면 물어야 한다. 전화를 드렸더니 잠시 기다리란다. 한분이 올라오셔서는 네모나게 생긴 건전지 하나를 도어락에 댄다. 저기 톡 튀어 나온 두개의 단자에 건전지 단자를 댄 체 잠시 기다렸다. 그러고서는 두 단자 사이의 구멍으로 바늘 같은걸로 꾹 누른다. 그러니 도어락의 터치 패드가 활성화가 되었다 ㅜㅜ 원래 관리사무소에서 해주는 일은 아니고 편의점 내려가서 건전지를 사와야 한다고 했다. ..

지역 건강보험 가입과 탈퇴 [내부링크]

나는 원래 남편 직장에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가입 되어있었다. 그러다가 개인과외 교습자로 사업자를 냈더니 연말쯤 집으로 우편이 날아왔다. 지역건강보험 자격이 되셨으니 앞으로 지역건강보험을 내라는 것이었다. 사회 법률 시스템에 일자 무식인 나는 당황했다. 모르는 용어들이 난무했다. 그냥 건강보험은 아는데, 지역 건강보험이라니? 그래서 알아보니, 건강보험은 직장 가입자와 지역 가입자 두가지가 있는데 나는 남편의 직장에 피부양자로 등재되어 남편 직장쪽으로 내고 있었던 것이다. 고로 나는 전혀 국민 건강보험에 대해 신경을 쓰지 않고 있었는데 이제는 지역가입자가 되어 납부를 해야되는거였다. 국민건강보험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상담사에게 물어봤더니 내가 사업자를 내어서 종합소득자료가 연말쯤 국세청에서 건강보험공단쪽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