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etnow의 등록된 링크

 planetnow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건입니다.

세계 최초 면역 세포 실시간 이미지 캡처로 표적 치료법 개발에 큰 발돋움 [내부링크]

세계 최초 면역 세포 실시간 이미지 캡처로 표적 치료법 개발에 큰 발돋움 세계 최초로 과학자들이 폐 속에 있는 면역 세포를 실시간으로 이미지 캡처하는 방법을 발견했다. 누군가가 심각한 감염, 특히 독감이나..

세계 최초 배터리 없이 지속 가능한 게임 만들다 [내부링크]

세계 최초 배터리 없이 지속 가능한 게임 만들다 배터리가 필요 없이 에너지를 얻어내는 상호 작용 장치가 개발되고 있다. 이 장치는 태양과 사용자로부터 에너지를 얻어내는 방식이다. 이 발전을 바탕으로 배터리..

21세기 에너지 신소재의 제왕 그래핀으로 수소 연료 전지 만들다 [내부링크]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특정 방식으로 만들어진 그래핀(Graphen)은 자동차용으로 더 내구성 있는 수소 연료 전지를 만드는 데 사용될 수 있다고 한다. 참고로 그래핀(Graphene)이라는 신소재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물의 분자를 분리해서 재생 가능 에너지 만든다 [내부링크]

미국 버지니아 공과대학 화학자들이 에너지의 효율적인 물 분리를 가능하게 하는 촉매(Catalyst)를 재조립하고 재생하고 또한 재사용하는 새로운 기술을 선보였다. 이는 전기 화학적인 물 분리 과정을 해결하는 뿌..

전자 인공 피부가 사람 피부처럼 통증에 반응하다 [내부링크]

몸에 칼을 대지 않아도 되는 피부 이식의 대안이 열렸다. 연구자들은 실제 피부처럼 통증에 반응하는 전자 인공 피부를 개발하여 더 나은 보철물과 더 스마트한 로봇 공학의 길을 열었다. 이 기술의 발전과 더불어..

새처럼 날갯짓하는 드론 [내부링크]

세상에서 가장 빠른 새들 중 하나인 스위프트라는 이름의 새가 있다. 그 새의 곡예비행을 생물학적으로 인용해서 날갯짓을 하는 드론이 개발되고 있다. 이 드론이 상용화된다면 밀집된 풀들을 손상시키지 않고 유..

세계에서 가장 깊은 동굴에 지구 물리학 기술이 깊이를 재다 [내부링크]

세계에서 가장 깊은 담수(민물) 동굴로 알려진 곳이 히라니체 (Hiranice) 동굴이다. 수십 년 동안 동굴탐험가들이 체코 공화국의 히라니체로 몰려든 것은 어제 오늘의 이야기가 아니다. 이번 조사로 이 동굴의 깊..

몸속을 걸어다니는 치료 로봇 [내부링크]

몸속을 걸어 다니는 치료 로봇의 탄생이 있었다. 미국 코넬대학교 (Cornell University) 주도로 이뤄진 공동 연구에서 현미경으로만 볼 수 있는 미세한 로봇들이 만들어진 것이다. 이 로봇들은 앞으로 우리 몸속..

강아지 치매 예방에 관한 오스트리아 비엔나 대학의 한 흥미로운 연구 [내부링크]

오스트리아(Austria). 바다는 없지만 아름다운 알프스 산맥과 멋스러운 자연경관과 더불어 고전 음악으로 많이 알려진 나라이자 그곳의 수도인 비엔나(Vienna)에서는 흥미로우면서도 귀추를 주..

세계 최초로 낮에도 측정 가능한 근거리 우주 파편 위치 추적법 스위스가 해내다. [내부링크]

스위스 베른 대학교의 치머발트 천문대(Zimmerwald Observatory) 소장인 토마스 쉴트크넥트(Thomas Schildknecht) 씨와 연구진은 인공위성들과 부딪힐 위험을 가지고 있는 우주 파편 조각들을 추적 관찰하는 훨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