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etravel의 등록된 링크

 planetravel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9건입니다.

다양한 별자리와 별자리의 역사 알아보기 [내부링크]

별자리는 우리에게 친숙한 단어다. 별자리는 남녀가 데이트할 때 자주 등장하는 단어다. 별자리는 밤하늘의 별에 사람들이 이름을 붙인 것이다. 별자리는 오래된 것이 있다. 별자리는 누구나 자신만의 별자리를 정..

실제로 운석이 지구에 떨어진 사례와 운석의 특징 [내부링크]

운석은 우주에서 행성의 표면으로 떨어지는 모든 암석을 의미한다. 운석은 한국말로 별똥 돌이다. 운석이 대기에서 모두 불타버리면 별똥별이 된다. 운석은 지구 밖에서 암석이 날아와 낙하한 것이다. 운석은 유성..

초신성의 특징과 초신성 폭발의 비밀 마침내 공개 [내부링크]

초신성은 신성보다 에너지를 더 큰 폭발이다. 초신성은 별의 폭발이다. 초신성의 폭발로 나타나는 빛은 마치 별이 태어나는 것으로 보인다. 초신성은 수명이 끝난 별이 폭발하는 것이다. 초신성이 폭발할 때는 엄..

유성우 이름과 유성우를 잘 찾는 방법 [내부링크]

유성우는 별똥별이 비처럼 내리는 현상이다. 유성우의 다른 이름은 별똥 비다. 유성우는 하늘에서 유성이 많이 떨어지는 특정한 시기다. 유성우가 발행하는 원인을 설명한다. 유성우는 혜성으로부터 시작된다. 유..

지구와 가까운 달의 기원과 달 표면의 특징 [내부링크]

달은 지구의 위성이다. 달은 지구인에게 가장 익숙한 천체다. 달은 태양계의 위성 중에 가장 안쪽에 있다. 달의 자전주기는 약 27일이다. 달의 공전주기는 약 27일이다. 달은 자전주기와 공전주기는 거의 같다. 달..

태양계 행성 중 가장 밝은 금성에 대하여 [내부링크]

금성은 순우리말로 샛별이다. 금성은 지구형 행성이다. 금성은 지구형 행성으로 지구와 닮은 부분이 있는 행성이다. 금성의 공전주기는 약 224일이다. 금성의 자전주기는 약 243일이다. 금성은 지구보다 중력이 약..

별자리 보는 방법과 내 별자리 정확하게 찾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천문학적인 관점에서 지구에서 바라본 별들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지구에서 바라본 별들은 별자리로 묶여 이름 붙여진 별자리들이 많이 있다. 별자리는 밤하늘의 별들을 이어 만들어진 것으로 모양..

인류 최초의 인공위성과 인공위성의 목적 [내부링크]

인공위성은 행성 주변을 도는 장치다. 인공위성은 단어 그대로 인간이 만든 위성이다. 인공위성은 인류가 만들어낸 우주선의 가장 기초다. 거의 모든 인공위성은 지구 주변을 돈다. 학자는 지구 주변을 도는 위성..

토성의 고리와 토성의 특징 완벽하게 정리 [내부링크]

토성은 태양계에서 두 번째로 큰 행성이다. 토성은 태양계에서 여섯 번째 행성이다. 토성의 질량은 지구의 약 95배다. 토성의 부피는 지구보다 약 770배 크다. 토성의 특징은 고리가 있는 것이다. 토성의 고리는..

우주의 온도와 우주의 크기에 대하여 [내부링크]

우주는 쉽게 생각하면 지구를 포함한 모든 공간이다. 우주의 나이는 약 138억 년이다. 우주는 상상하기 어려울 정도로 오랫동안 유지되어왔다. 우주의 지름은 알 수 없다. 우주의 지름은 측정 불가능이기 때문이다..

블랙홀 원리와 블랙홀에 관한 이해하기 쉬운 특징 [내부링크]

블랙홀은 엄청난 크기의 중력을 가진 천체다. 블랙홀은 탈출 속도가 빛의 속도를 넘는다. 블랙홀은 빛도 탈출할 수 없다. 블랙홀은 검은 구멍이다. 블랙홀은 이름과는 조금 다른 의미를 가진다. 블랙홀은 검은색..

태양계의 중심에 있는 항성인 태양에 대하여 [내부링크]

태양은 태양계의 중심에 있다. 태양은 항성이다. 태양은 태양계에서 가장 큰 천체다. 태양은 태양계의 유일한 별이다. 태양은 태양계에서 에너지의 근원이다. 태양은 빛을 뿜는 별이다. 태양의 표면 온도는 5778..

태양과 가장 가까운 수성에 대하여 [내부링크]

수성은 태양계 행성 중에 태양과 가장 짧은 거리에 있다. 수성은 철이 가장 많은 성분을 차지한다. 수성에는 니켈도 많이 있다. 수성은 모든 원소로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수성에는 수소는 매우 적은 양이 있다...

태양계 행성 중 지구의 친구인 화성에 대하여 [내부링크]

화성은 태양계 행성 중 네 번째 행성이다. 화성은 붉은색 행성이다. 화성은 영어로 마르스다. 화성의 이름은 전쟁의 신 마르스에서 유래했다. 화성은 지구 바로 옆에 있는 행성이다. 화성은 마지막 지구형 행성이..

명왕성의 태양계 행성 퇴출 이야기 [내부링크]

명왕성은 과거에 태양계 행성 중 하나였다. 하지만 명왕성은 태양계 행성이 아니다. 명왕성은 2006년까지 태양계의 행성이었다. 명왕성은 태양계 행성 밖의 천체 중에서는 크기가 가장 크다. 명왕성은 1930년에 최..

가장 멀리있는 해왕성에 대한 놀라운 이야기 [내부링크]

해왕성은 태양계 행성 중에 태양으로부터 가장 멀리 있다. 해왕성은 명왕성이 태양계에서 분류된 후로 태양계에서 가장 마지막 행성이 되었다. 해왕성의 이름은 그리스 신화에서 유래했다. 해왕성은 바다의 신과..

태양계에서 가장 조용한 행성인 천왕성 [내부링크]

천왕성은 태양계 행성 중 일곱 번째다. 천왕성은 핵이 있는 행성이다. 천왕성의 핵은 얼음으로 이루어져 있다. 천왕성의 지표는 액체 메탄이다. 천왕성의 대기는 대부분 수소와 헬륨이다. 천왕성의 평균 기온은 영..

혜성에 대한 놀라운 사실과 핼리 혜성 [내부링크]

혜성은 태양계를 통과하는 별과 비슷한 모습이다. 혜성은 다른 행성과는 조금 다르다. 수성이나 목성 같은 태양계의 행성은 지구에서 보면 가만히 있는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혜성은 특정한 경로를 따라 움직이는..

태양계 행성 중 우리가 살고있는 지구에 대하여 [내부링크]

지구는 태양계의 행성 중 크기가 다섯 번째로 크다. 지구는 우리가 살고 있는 행성이다. 지구는 우주선을 타지 않아도 연구할 수 있다. 하지만 지구의 모습은 20세기 이후에 알게 되었다. 과거에는 지구에 대한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