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tingdata의 등록된 링크

 plantingdat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4건입니다.

오늘 나의 하루 마무리(feat : 그네타기) [내부링크]

이렇게 오늘 하루도 마무리가 되어 가는 중이다. 오늘 아침에 글을 쓸때에는 어떻게 보내야 할지 고민하고 고민했었는데, 이렇게 밤이 되고 나니 오늘 하루를 재밌고 알차게 보냈는지 궁금해진다. 조..

내가 먹는 오메가 3(feat : 스포츠 리서치) [내부링크]

오늘은 내가 먹는 오메가3를 설명해 보려 한다. 원래 오메가 3 먹는 생각도 안해본 난데, 이상하게 요즘에 몸이 한군데 한군데 이상을 느껴서 너튜브로 찾아봤더니 아주 유명 약사분께서 추천해주신 영양제들이 많..

밥 먹을때 간단하게 고메돈카츠 튀겨먹자!! [내부링크]

매일 밥 반찬으로 아이한테 뭘 해줘야 할지 고민인 저희 아내!! 그런 아내가 안쓰러워서 이것 저것 검색을 하다보니 고메돈카츠가 떡~~ 하니 등장!! 꼬마 돈카츠라서 아이들 먹기에도 좋고 한입거리라 어른들 먹..

월요병이 다시 온다.!! [내부링크]

지금 시각은 1시 25분을 지나가고 있다. 잠을 자기가 무섭다. 왜?? 내일 아니 오늘 아침이 되면은 또 다시 한주 시작이 되니깐. 월요일이 되니깐. 사실 나는 월요병이 없었다. 그냥 아침에 일어나 출근해서 퇴근때..

우리몸에 필요한 성분 마그네슘 [내부링크]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성분 중 하나인 마그네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근 이완에 필요하다고 합니다. 말 그대로 근육이 경직되어 있는걸 풀어 주는걸 말하는 거겠죠. 2. 신경계통의 흥분을..

마그네슘 먹고 건강 챙기자! 추천(솔가) [내부링크]

솔가 마그네슘 먹고 건강을 돌보자! 몇 년 전부터 눈 밑의 떨림이 심해지기 시작했었는데 솔가 마그네슘을 섭취 하고 1~2주정도 되니 눈의 떨림이 감소 하기도 하고, 떨림이 있다고 해도 많이 줄어 든걸 느꼈습..

긴급재난 지원금 언제 신청하고 언제 받을수 있나요?? [내부링크]

오늘은 코로나 19에 지친 국민들의 일상 경제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서 전국민에게 지급되는 긴급재난 지원금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우리집은 얼마나 받을수 있나요?!?!? 글로 작성하는 것보다는 행정안..

코로나 19로 개학 연기된 우리 아이 어떻게 한다??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서 많은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저도 어린이 집을 다니는 자녀가 있고 맞벌이 부부 가정입니다. 지금 현재 개학을 3월 23일까지 연장을 함으로써 아이를 돌볼수 있는 환경이 되..

아기 칫솔 사용 후기(조르단 칫솔 1단계) [내부링크]

오늘은 아기 칫솔 사용 후기를 공유 해보려고 합니다. 저희 아기는 돌을 넘기고 첫 칫솔질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여러가지 칫솔을 찾다 찾다가 조르단 칫솔을 사용하기로 하였고, 돌 부터 18개월 정도까지 사용을..

국민연금 아르바이트를 하는데 국민연금 안낼순 없나요?? [내부링크]

오늘은 아르바이트를 하는데 국민연금을 안낼수 없을까?? 하는 궁금증을 풀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고용기간이 1개월 이상이고 근로시간이 월 60시간 이상인 단시간근로자와 1개월 이상 근로하고 1개월 간 8..

국민연금 직장 퇴사 후 소득이 없는 경우에도 국민연금을 내야 하나요?(2020) (10부) [내부링크]

오늘은 직장 퇴사후에 소득이 없는 경우에도 국민연금을 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60세 전에 퇴사하면 지역가입자로 가입해야, 소득이 없을 땐 납부예외 신청 가능 배우자가 가입자로 보험료를 납..

국민연금 학생(군인)인데요, 국민연금을 납부해야 하나요??(2020) (9부) [내부링크]

소득이 없다면 납부예외(또는 적용제외) 가능 학생(군인)이라도 소득이 있는 경우는 사업장가입자 또는 지역가입자로 보험료를 내야 합니다. 학생 또는 군인으로 소득이 없으면 국민연금을 납부하지 않아도 됩니..

국민연금 미납액이 많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2020) (8부) [내부링크]

나중에 장애연금이나 유족연금을 못 받을 수도 있어 미납분에 대해서는 분할납부도 가능하므로 추후에라도 납부하는 것이 유리 국민연금은 국가에서 시행하는 소득보장제도로 최소가입기간(10년)을 채웠을 경우 6..

국민연금이 주식투자로 손실을 보았다는데 사실인가??(2020) (7부) [내부링크]

1988년 제도도입 이후 2018년 11월까지 국민연금 주식부문 연평균 수익률 5.78% 그렇지 않습니다. 주식의 경우 경제적인 상황에 따라 일시적으로 평가손실이 발생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록..

국민연금 기금이 소진되면 나중에 연금을 받지 못하나요??(2020) (6부) [내부링크]

국민연금이 소진되면 나중에 받을수 있을까?? 항상 궁금하던 부분인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죠. 우선 기금이 소진되어도 정부보조 또는 부과 방식 전환 등을 통해 반드시 지급 2018년 11월 말 기준 적립된 기금은..

국민연금 언제까지 내고 언제 받을수 있나요?? (2020) (5부) [내부링크]

국민연은 언제까지 내고, 언제 받을수 있을까요?? 제대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만 60세 되기 직전까지 납부, 만 61세부터 연금 수령 (출생연도별로 61~65세부터 수령) 본인의 국민연금 가입기간과 가입 중 평..

국민연금과 개인연금의 차이는 무엇일까?? (2020) (4부) [내부링크]

국민연금과 개인연금의 차이는 무엇인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은 국가가 운영하는 의무적 연금제도, 개인연금은 사적금융기관이 운영하는 선택적 연금상품 국민연금과 개인연금은 매월 일정액을 납부..

국민연금 왜 강제로 가입해야 하나요?? (2020) (3부) [내부링크]

국민연금 왜 강제로 가입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줄여서 말을 한다면은 모든 사람들이 개인적으로 노후 준비를 하기는 어려워 사회 전체적인 노후소득보장을 위해 국가에..

국민연금 안내면 어떻게 되나요?? (2020) (2부) [내부링크]

국민연금을 안내면 어떻게 되는 걸까요?? 노후에 받게 될 연금수령액이 줄어들고 장애연금, 유족연금 등에 제약이 있을 수도 소득이 없어 납부가 불가능하다면 ‘납부예외’를 신청하면 된다고 합니다. 국민연금..

국민연금은 제도란 무엇이며, 왜 필요한가?? (2020년) (1부) [내부링크]

국민연금에 대해서 작성한지 오래 되었기 때문에 다시 한번 국민연금 제도가 무엇이고, 왜 필요한지 알아보고 바뀐 내용이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은 노후 소득보장을 위해 국가에서 시행하는..

돌파력(라이언홀리데이 지음) [내부링크]

오늘은 간단하게 라이언 홀리데이작가의 돌파력이란 책을 읽은 내용을 간단하게 적어본다. 작년에 책을 사서 한번 읽어보기는 했지만 그때는 무슨 말을 하는지 이해가 가지 않아서 넘어갔었는데 몇일전에 읽어보았..

순간의 힘(칩 히스, 댄 히스) [내부링크]

지금 까지 살면서 책을 읽고 서평?? 이란 걸 적어본적 없는 내가 처음으로 서평이란걸 적어본다. 오늘 적어볼 책은 순간의 힘이라는 책인데, 요즘에 유행하는 한줄평으로 시작을 하자면 나에게 결정적 순간을 만들..

방과후 보육료 지원 [내부링크]

오늘은 방과 후 보육료 지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과 후 보육료 지원이 무엇인가?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의 방과 후 보육료를 지원하여 양육의 부담을 줄이고 원활한 경제활동을 돕는 복지 정..

국민연금 안내면 어떻게 되나요?? 10부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국민연금에 대해서 글을 올리는거 같습니다. 요즘에는 날씨가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니  건강관리 잘하셔야 될거 같네요. 오늘은 국민연금을 안내면 어떻게 되지는지,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

국민연금 지역가입자?? 퇴사신고를 해야 하나?? 9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벌써 9월이 되었습니다. 시간이 참 빠르게 흘러 가는거 같아요. 날씨도 많이 풀려서 이제 바람이 선선해 졌습니다. 오늘은 국민연금 지역가입자가 무엇인지, 회사퇴사를 하면 개인적으로 국민연금에..

국민연금 알아보기(성직자,아르바이트,연금보험로 조정) 8부 [내부링크]

네 안녕하세요 오늘도 국민연금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하겠습니다. 오늘은 3가지 경우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은 이렇습니다. 성직자도 국민연금에 가입이 되는지, 아르바이트를 하는데 국민연금을 안낼수..

건강하게 청력 보호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 청각 손실의 원인과 청각 손실을 줄이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 보겠습니다. 청력(귀) 상실의 가장 큰 원인은 소음에 빈번하게 장시간 노출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국민연금 납부제외 신청은 누가 가능한가요?? 7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연금 납부제외 신청 가능한 분들은 누가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납부제외 즉 국민연금을 납부 하지 않아도 되는 분들을 말하는데요. 간단히 말하자면 수입이 없는 분들은 납부제외 신청..

건강하게 운동하는 방법 [내부링크]

건강하게 운동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요즘 현대인들은 운동 부족이라는 말을 한번 씩 들어 보셔셔 알겁니다. 그 이유는 아무래도 시대가 발전하면서 점차 컴퓨터로 업무를 보는 경우가 증가해서 일겁니다..

국민연금 기초생활수급자,대출관련 궁금증 6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초생활수급자도 국민연금에 가입할수 있는지 그리고 국민연금에서 대출을 받을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첫째로 국민연금에서 대출을 받을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 미납액이 많으면 어떻게 하나요?? 5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궁금한게 많은 국민연금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미납액이 많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리고 미납액이 많으면 4대보험이 적용되는 회사에 취직을 못할까요?? 이 두가지..

건강하게 체중감량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관리 중에 제일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현대 사회에서 자기관리는 필수라고 하는데 그 중에 다이어트라는 단어는 제일 많이 들어 보고..

[국민연금 언제까지 내고, 받는지] 4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국민연금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날씨가 많이 덥네요. 이 더위 빨리 좀 지나 갔으면 합니다. 건강 꼭 유념 하시고, 건강한 여름 보내셨으면 합니다. 오늘은 국민연금 언제까지 내고..

[국민연금 꼭!! 강제로 가입해야 되나??] 3부 [내부링크]

이번에는 저번에 이어서 국민연금에 대해서 더 알아 보도록 하고, 앞으로도 조금더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궁금한 사항은 국민연금에 꼭 가입해야 하나?? 그리고 왜 강제적으로 가입을 해야 하나?? 입니..

[어린이 집 잠자는 아이 확인장치 연말까지 도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에 문제가 많이 되고 있는 어린이집 사고에 대한 정부의 대처 방안을 알아 보고자 합니다. 얼마전에 대통령 지시 사항으로 연말까지 도입이 되기로한 잠자는 아이 확인 장치라는 제도 입니..

[국민연금 받을 수 있나?? 없나??] [내부링크]

오늘은 국민연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이 과연 무엇일까요?? 꼭 가입을 해야 되는 건가요?? 너무나 궁금한 것이 많지만 제대로 알지 못하는 국민연금입니다. 저 또한 월급 때 만 되면은 알아..

[아래 한글 표 만들기(기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래한글에서 표 만들기를 알아 보겠습니다. 아래한글에서 표는 사용 빈도가 아주 많은 내용 중에 하나 입니다. 워드, ITQ 자격증 실기를 준비 하시는분들이 점수를 제일 많이 깍이는 곳이 표..

[아래한글 기초 다지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래한글 기초를 공유 해보고자 합니다. 한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곳이 예전 보다는 많이 줄었지만, 그래도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고, 자격증에 워드프로세서나 ITQ에서 한글 사용법은 기본으..

[아이폰으로 구매내역 삭제(가리기)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번에 아이튠즈를 사용해서 구매내역 삭제(가리기)를 배워봤는데요. 이번에는 아이튠즈를 사용하지 않고, 구매내역 삭제(가리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이미지 활용을 많이..

[건강보험,국민연금 보험료 환급금] [내부링크]

자!! 이번에는 건강보험과 국민연금 보험료를 환급할 수 있는 내용들을 다루어 보겠습니다. 과오납 환급금 이란? 과오납 환급금이란 이중납부, 자격의 소급상실, 보험료의 소급조정 등의 사유로 납부의무자에게 반..

[국민연금,개인연금,공무원 연금 차이는??]2부 [내부링크]

이번에는 국민, 개인, 공무원 연금의 차이는 무엇인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백문백답의 2번 문항의 내용입니다. 국민연금은 국가가 운영하는 의무적 연금제도, 개인연금은 일반기업이 운영하는 선택..

[산후조리원] 이용시 알아야 할 조항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산후 조리원 이용시 꼭!!! 알아야 할 법적 조항입니다. 이 글을 포스팅 하는 이유는 작년 12월에 저도 아빠가 되었는데요. 왜 이런 조항들을 알고 있지 못했을까?? 하는 생각에 글을 올려 봅..

[아이튠즈로 아이폰 구매목록 삭제(가리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아실만한 내용이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구매내역 삭제(가리기) 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공유해 볼까합니다. 먼저 위에 화면처럼..

[아이튠즈 이용해서 수동으로 아이폰에 음악넣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가 블로그를 하면서 첫 번째 게시하는 글 입니다. 앞으로 글을 많이 남기도록 할테니 자주 들어오셔서 좋은 정보 알고 가셨으면 합니다. 자!! 이제 시작 하겠습니다 제 아이폰으로 컴퓨터에 연결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