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ingwithfire의 등록된 링크

 playingwithfir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2건입니다.

2024 영유아 보육서비스 사전 신청 대상 알아보기 (보육료, 양육수당, 유아학비) [내부링크]

2024년도 영유아 보육서비스 사전 신청이 2월 5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어린이집, 유치원, 가정 양육이 필요한 가정에서 신청이 가능한 영유아 보육서비스에 대해서 나도 대상이 되는지 확인 후 지원금 꼭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사전 신청 대상이 되는지, 어떻게 신청하는지 오늘 포스팅을 자세히 알아보시고 아직 신청하지 못하신 분들은 꼭 신청 후 지원 받으시기 바랍니다. 목차 영유아 보육서비스 사전 신청 기간 24년도 영유아 보육서비스 (보육료, 유아학비, 양육수당) 사전 신청 기간은 24.02.05 (월) 08시 ~ 29(목) 16시 까지 입니다. 아직 시간이 많이 남았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본인이 대상인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사전 신청 대상 여부 확인하기 자녀가 있는 가정 중에 24년도 올해 3월부터 ..

가격 좋은 현대 자동차 인증중고차, 실제로 확인해보기 [내부링크]

23년 10월 오픈한 현대 자동차 인증중고차 사이트에 첫날부터 그랜저, 제네시스 등 가장 인기 있는 차종 260대 매물이 등록되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가솔린은 다소 비싼 감이 있었지만, 하이브리드는 저렴했던 현대 자동차 인증중고차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현대 제네시스 자동차 인증중고차 사이트란? 현대, 제네시스에서 직접 인증한 중고차를 판매하며 사람들의 예상보다 값 싼 가격으로 매물이 나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픈 첫 날 등록된 물량은 200대 이상으로, 이 매물들은 모두 현대/제네시스에서 전시차 및 시승으로 운영된 신차와 크게 차이 없는 차량들이었습니다. 현대 자동차에서 직접 정밀 검진을 하고 인증한 중고차인 만큼 높은 가격대를 형성할 것이라는 예상이 있었지만, 기존 중고차..

기아자동차 인증중고차, 엔카 중고차, 신차 가격 비교 알아보기 [내부링크]

목차 기아자동차 인증중고차 홈페이지가 23년도 11월부터 오픈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기아자동차 인증중고차와 SK 엔카 중고차 홈페이지 시세가 얼마나 차이 나는지, 신차 대비 시세가 얼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아자동차 인증중고차, 엔카 중고차 가격 비교 기아자동차 인증중고차 기아자동차 인증중고차 홈페이지는 23년 11월 1일에 오픈하여 현재 3개월이 되었습니다. 중고차 구매 및 판매를 기아자동차에서 직접 인증하고 하기 때문에 더욱 신뢰성이 높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중고차 판매 또는 구입하실 계획이 있는 분들이라면 아래 링크를 통해 혜택을 확인해 보세요. 기아자동차 인증중고차는 다른 중고차 사이트와 다르게 5년, 10만km 미만의 차량만 매입하고 있기 때문에 품질측면에서도 우수하다고 할 수 있습..

현대자동차 인증중고차 사이트 가격 조회, 구매 한번에 알아보기 [내부링크]

드디어 현대 자동차에서 직접 운영하는 현대자동차 인증중고차 사이트가 오픈했습니다. 보통은 다른 중고차 사이트 또는 지인이나 딜러를 통해서 중고차를 구입하더라도 불안하신 적 있으셨죠? 이제는 그런 걱정 하실 필요없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현대자동차에서 직접 인증한 중고차만을 판매하는 현대자동차 인증중고차 사이트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중고차 구입 전 시세 확인은 필수 입니다! 아래에서 중고차 시세부터 확인하시고 구매를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아자동차 인증중고차 알아보기 > 현대자동차 중고차 시세 조회하기 > 제네시스 시리즈 시세 조회하기 > 위 버튼을 누르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현대자동차 인증중고차 어떻게 구매하나? 현대자동차 인증중고차 구매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현대자동차 인증..

중고차 매매사이트 비교 방법 시세조회 싹 다 알아보기 [내부링크]

중고차 매매는 신 차를 매매하는 것보다 훨씬 더 어렵게 느껴지실 겁니다. 오늘은 중고차 매매 시 중고차 가격 시세 조회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실제 제가 사용해 보고 알려드리는 정보이기 때문에 그대로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중고차 매매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상세 내용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중고차 거래, 온라인이 가장 싸다?! 우리 주변 사람들이 중고차 거래를 할 때는 보통 지인들을 통해서 구입하거나, 중고차 매매단지를 방문하여 구입했을 겁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허위 매물 등 사기 사건이나 거래하려는 중고차의 상태를 정확하게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또한,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수수료 등의 명목으로 값비싼 가격으로 중고차 거래를 하기 일쑤였습니다. 중고차를 개인 간 직접 다이렉트 거래를 한다면 ..

2024년 자동차세 납부 조회 및 여부 확인하기 [내부링크]

다른 사람들은 냈다고 하는데 나는 언제 내야 하지?라고 생각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자동차세는 자동차를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누구나 매년 납부해야 할 세금입니다. 그렇다면 자동차세를 언제까지 내야 하며 냈는지 어떻게 확인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세 납부 기간은 지역에 따라 다를 수도 있으나 평균적으로 매년 1/1~12/31까지 1년입니다. 자동차세 납부기간 확인하기 > 자동차세 납부란?자동차세 납부란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내야하는 재산세의 일종입니다. 이 자동차세는 우리가 다니고 있는 도로 관리 및 유지, 교통 개선 등에 사용되며 차량의 소유자가 직접 납부해야 하며, 소득과는 무관한 세금입니다. 자동차세는 소유 차량의 크기, 배기량, 연식에 따라 다르게 계산되므로 꼭..

자동차세 연납신청 2024년 확인하고 신청하자! [내부링크]

목차 자동차를 가지고 계신 분이라면 매년 6월과 12월 두 번 자동차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하지만, 1월에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하면 최대 6.4% 공제 혜택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저도 연납으로 6만원가량의 돈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나도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해서 돈을 아낄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 차동차세란, 자동차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내야 하는 세금을 말합니다. 비싸게는 몇 억까지 하는 자동차는 재산으로 간주되어 재산세와 성격이 유사합니다. 따라서, 자동차세는 지방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 과세 기준은 가격과 크게 상관없이 배기량에 따라 달라집니다. 값싼 중고 자동차를 구입했다 하더라도 배기량이 높을수록 세율이 높아집니다. 추가적으로 연식이 오래되면 감..

벤츠, BMW 중고차 리스 매월 얼마씩? 이자, 견적 비교해보기 [내부링크]

무섭게 치솟고 있는 물가에 새 차 구입은 어렵고, 중고차 구입을 고민하고 계시나요? 구입보다 저렴하게 자동차를 이용할 수 있는 중고차 리스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중고차 리스 이용 시 견적 비교 방법부터 적정 이율과 이자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중고차 리스 계약 방법 벤츠, BMW 같은 수입 중고차 리스를 위해서는 먼저 엔카, 케이카, KB차차차와 같은 중고차 리스, 장기렌트 사이트에서 원하시는 차종을 고른 뒤 담당자에게 견적을 요청합니다. 견적 요청 시에 아래 2가지를 꼭 확인해 주세요 차량 담당자에게 리스 견적을 요청하면 안 됩니다. 보험이나 리스나 뭐든 서비스는 다이렉트가 가장 저렴합니다. 따라서 차량 담당자에게는 차량을, 리스담당자에게 리스 견적을 각각 요청하세요 중고차 리스 견적 비..

중고차 장기렌트 리스 가격비교 BEST 3 확인하기 [내부링크]

목차 최근 급격하게 오르는 자동차 매매가격에 중고차 장기렌트 알아보고 계시나요? 오늘은 새 차 같은 중고차를 매매보다 훨씬 저렴하고, 빠르게 인수할 수 있는 중고차 장기렌트 가격비교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본문 설명 없이 빠르게 중고차 장기렌트 가격비교 해보실 수 있습니다. SK렌터카 바로가기 > 롯데렌터카 바로가기> 케이카 바로가기 > 중고차 장기렌트 장단점 중고차 장기렌트 장점 차 보험료, 취등록세 면제 원하는 기간 (최소 12개월~48개월) 렌트가 가능하여 운행거리가 많을 수록 유리 365일 24시간 사고처리 및 차량 유지보수 다양한 차량 및 옵션 선택 가능 새 차보다 빠르게 인수 가능 중고차 장기렌트 단점 계약기간동안 차량 판매 및 교환 불가 렌트 기간이 길어질수록 이자..

자동차 보험료 비교견적 사이트 TOP 5 확인하기 [내부링크]

목차 차를 구입하시고 많은 보험 종류 때문에 고민하고 계시나요? 오늘은 이러한 자동차 보험료를 한 번에 비교견적 해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많게는 100만원 이상 들어가는 고가의 자동차 보험료, 비교도 없이 너무 복잡한 약관에 보장 때문에 인터넷 다이렉트로 아무 곳이나 가입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본인에게 맞는, 본인이 원하는 보장을 일일이 찾으며 저렴한 보험료 찾기란 굉장히 힘든 일입니다. 오늘은 이런 고민을 하시는 분들을 위해 자동차 보험료 비교견적 사이트 bset 5를 알아보겠습니다. 본문에 자세한 내용이 있지만,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뱅크샐러드 바로가기 > 네이버페이 바로가기 > 카카오페이 바로가기 > 시그널플래너 바로가기 > 토스 ..

중고차 직거래 사이트 TOP5 알아보기 [내부링크]

지금까지 중고직거래 하기 어려우셨을 텐데요. 오늘은 우리가 많이 애용하는 당근처럼 중고차도 개인적으로 직접 거래할 수 있도록 연결해 주는 중고차 직거래 사이트를 싹 다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중고차 직거래 사이트는 대기업에서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안전성이나 금액적인 측면에서도 유리하게 거래하실 수 있고, 개인 대 개인이 직접 거래하시는 것보다 훨씬 안전하게 거래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인이 중고차를 구입할 때 좀 더 안전하고, 저렴한 자동차를 알려주는 대표 중고차 직거래 사이트 5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말씀드린 중고차 직거래 사이트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엔카 직거래 바로 알아보기 > KB차차차 직거래 바로가기 > K Ca..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 TOP 5 싹 다 알아보기 [내부링크]

입사 한 회사 거리가 멀거나, 가족이 생겨 차를 구입하면 자동차 보험은 필수입니다. 하지만 자동차 보험 비용 때문에 고민하신 적 없으신가요? 이러한 고민을 오늘 자동차보험 다이렉트 비교견적사이트 TOP 5를 통해서 싹 다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를 모두 확인해 보시고 10분만 투자하여 1년동안 사용할, 본인에게 맞는 보험을 꼭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사이트 TOP 5 1년 동안 유지해야 할 비싼 자동차 보험, 꼭 꼼꼼하게 비교해보셔야 합니다! KB 다이렉트 보험 KB 다이렉트 보험 상세 내용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 두었습니다. 상세 내용은 견적을 진행하실 때 확인해보시면 한눈에 보이실 겁니다. 총 11가지 특약할인 가능 (티맵운전, 무사고, 자녀등록 등) 카드..

조용한 살인마 지방간, 지방간 없애는 영양제 알아보기 [내부링크]

아직까지도 직접 치료할 방법이 없다는 지방간은 사전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지방간이 어떤것이고, 어떤 영양제가 좋은지 찾고 계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지방간이 뭔가요? 지방간이란, 간에 지방이 평균치보다 과도하게 축적되는 현상입니다. 지방이 간 무게의 5%이상 축적됐을 때 지방간이라고 진단을 합니다. 지방간 진단 방법은 간단한 혈액검사, 초음파부터 CT 촬영까지 가능하지만 대부분 초음파로 진단하게 됩니다. 이 때 지방간은 하얗게 보이게 됩니다. 지방간이 생기면 지방이 간에 많이 축척되면서 간의 부피가 늘어나고 그에 따라 간 세포에 물리적인 손상이 일어납니다. 또한, 모세혈관에 압력을 가하게 되어 혈액순환 장애가 발생하며, 체내 염증이 발생하여 만성적으로 간 손상을 유발하게..

알바 이력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꿀팁 알아보기 [내부링크]

우리 주변에 아르바이트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이력서가 필수입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서 무경력도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알바 이력서 작성법과 양식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르바이트 이력서, 꼭 필요한가? 네, 어떠한 아르바이트 이력서는 꼭 필요합니다. 추후에 자신이 정상적으로 지원을 했다는 증빙으로 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해당 업소 사장님에게 본인을 보여줄 수 있는 도구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이력서 양식은 어떻게 써야 할 지 아래 내용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바 이력서 양식 작성법 아르바이트 이력서는 사람인, 잡코리아, 알바천국 등 양식이 모두 비슷하고, 기재하여야 할 정보또한 비슷하기 때문에 아래 내용을 참고해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기본 정보 (성명, 생년월일..

과식 후 복통이 있다면? 담석증 의심해봐야 합니다 [내부링크]

야식, 잦은 회식 등 과식 후 복통을 경험한 적이 있으신가요? 과식이 유발하는 복통의 원인 중 하나가 담석증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담석증의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치료 방법, 효과 있는 영양제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담석증이란? 담석이란, 쓸개즙이 흐르는 담관, 담잡의 저장고인 쓸개에 담즙이 딱딱하게 굳어져 생기는 돌입니다. 이러한 담석은 성분에 따라 콜레스테롤 담석, 색소성 담석으로 나눠집니다. 이러한 담석은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아 미리 발견하기 힘들고, 담낭염, 췌장염 등과 같은 합병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식사 후에 통증이 발생하며, 저녁에 과식하면 증상이 악화되어 메스꺼움, 구토, 복부 팽만감, 가슴에 통증처럼 전형적인 담석 증상이 발생합니다. 담석은 왜 생기는가? 담석은 잘못된 식..

2024 연7% 파킹 통장 금리 TOP10 비교 [내부링크]

최근 시중은행, 저축은행 예금 금리가 계속해서 인하되며 고금리 파킹통장의 인기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특히 일부 저축은행에는 최고 연 7% 금리인 파킹통장이 등장해서 소비자들의 자금이 모이고 있습니다. 대신 연7%대 고금리 파킹통장의 대부분은 100만원 이하의 소액만 최고 금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실제 이자가 크지는 않지만, 일명 '파킹통장 쪼개기'를 통해 재테크를 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서 파킹통장에 자금을 맡길 예정인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목차 2024 파킹통장 금리 TOP 5 Top 1. 오케이저축은행 파킹통장 1위는 `23.11월 출시된 오케이저축은행의 '짠테크통장' 입니다. 50만원까지 7.0%, 50만원 초과 금액은 3.5% 금리를 무제한으로 받습니다. 금리..

내 주변 벤포벨S 최저 가격 판매처 알아보기 [내부링크]

종근당에서 새롭게 출시한 종합비타민 벤포벨S는 '어른들의 비타민'이라는 문구로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벤포벨S 구입을 생각하시는 분은 가격, 파는 곳, 효능, 부작용 등을 확인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벤포벨S 성분 벤포벨S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활성형 비타민이 주성분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렇다면 활성화 비타민이 무엇인지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활성형 비타민이란? 비타민은 과다 복용 시 몸 밖으로 배출이 되기 때문에 잘 흡수되는지가 가장 중요합니다. 이러한 흡수 작용은 비타민 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이 높을수록 잘 작용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흡수율과 생체이용률이 높은 비타민이 바로 활성화 비타민입니다. 활성화 비타민의 대표 비타민은 비타민 C입니다. 널리 알려진 비타민 C는 수용성이기 때문에 체내 세포를 통..

비트코인 현물 ETF 종류 알아보고 투자하자! [내부링크]

드디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에서 1/11(목) 비트코인 현물 ETF (ETP) 를 승인했습니다. 이로써 가상자산 거래소 가입 없이 가상자산에 ETF를 통해 투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현재 시점에서 비트코인 현물 ETF 종류별 티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더 많은 비트코인 EFT 알아보기 > 아크-21 쉐어스 비트코인 티커 : ARKB 캐시우드의 아크 인베스트와 암호화폐 거래소 상품 발행사 21쉐어스의 합작 ETF 수수료 : 0.21% 피델리티 비트코인 티커 : FBTC 미국의 대형 자산운용사 피델리티의 ETF로, Fidelity Bitcoin Reference Rate 성과로 측정되는 비트코인 성과를 추적 수수료 : 0.25% 프랭클린템플턴 비트코인 티커 : EZBC 미국의 자산운..

블랙마카 효능, 중년 남성에게 정말 좋을까? [내부링크]

목차 블랙마카는 면역 강화, 호르몬 조절, 항산화 효능 등 남성, 여성 모두에게 좋은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블랙마카 효능이 정말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블랙마카란? 블랙마카(Black Maca)는 건강 기능 식품으로 이용되는 뿌리 채소로서 주로 안데스 산맥지역인 페루에서 자랍니다. 블랙마카는 황마카와 적마카와 함께 마카 식물의 한 종류로, 검은 색깔로 구별됩니다. 고원 지역에서 자란 탓에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단백질, 탄수화물, 섬유질, 비타민,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은 에너지 부스팅, 면역 강화, 호르몬 조절, 항산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블랙마카는 흔히 남성의 정력에 좋다고 알려져있지만, 갱년기 여성 또한 호르몬 ..

트레이딩뷰 유료 결제 필요없이 무료로 사용하기 [내부링크]

최근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가산자산의 시세가 오르면서 관심이 생기신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다만, 흔히 사용하는 업비트, 빗썸 어플에서 제공하는 차트 크기가 작고, 사용할 수 있는 지표도 제한적이라 투자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유료 결제 없이 트레이딩뷰를 무료로 사용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트레이딩뷰 무료, 유료 가격 및 혜택 차이 트레이딩뷰는 기본적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로그인하면 누구나 사용 가능합니다. 무료로 사용하다가 알람설정, 지표 추가, 차트 데이터 다운로드 등의 기능이 필요할 경우 유료 결제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트레이딩뷰 결제 플랜은 Essential, Plus, Premium 총 3가지 플랜이 있으며, 각각 제공하는 서비스 범위가 다..

AI 자소서 셀프 첨삭하는 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최근 Chat gpt AI를 이용하여 자소서를 작성한 사람의 78%가 합격했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오늘은 AI Chat gpt를 이용하여 자소서를 어떻게 작성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령 프롬프트 작성하기 무작정 AI에게 'OO회사 자기소개서 지원동기를 작성해 줘'라고 하면 100% 서류 탈락입니다. 이는 최근 회사에서도 chat gpt로 작성한 자소서를 거르는 작업을 시작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역량, 회사 정보(인재상, 비전 등), 최신 동향은 최소한으로 파악한 후 AI 자소서 첨삭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프롬프트는 예시입니다. 예시에서 보이는 것처럼 회사명, 직무, 인재상, 비전, 질문, 답변 내용을 모두 꼼꼼히 넣으셔서 AI에게 명령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

코엔자임큐텐 - 고혈압,고지혈증 환자 필수품?! [내부링크]

30대부터 점점 줄어드는 코엔자임큐텐 (Q10)은 심장 건강에 꼭 필요한 성분으로, 음식을 통해서는 소량만을 얻을 수 있어 약이나 건강식품을 통해 보충해야 합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 코엔자임Q10의 효능과 올바른 섭취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엔자임큐텐 효능 1. 고혈압 예방 고혈압은 '조용한 살인마'라고 불릴만큼 나이를 불문하고 무서운 질병입니다. 고혈압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코엔자임큐텐, 일명 코큐텐을 꾸준히 투여한 결과 수축기 혈압이 정상으로 돌아왔다고 합니다. 고혈압은 다른 질병과 달리 꾸준히 관리하면 정상으로 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고혈압이 있는 분들은 코엔자임큐텐을 통하여 혈압을 낮춰 고혈압 발생 가능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2. 고지혈증 예방 고지혈증이란 혈액 내 지방 수치가..

포스파티딜세린, 치매 예방 효능 영양제 먹어볼까? [내부링크]

최근 암 보다 무서운 질병으로 치매라는 말이 있습니다. 포스파티딜세린은 뇌 개선과 인지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줘 치매 예방 영양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정말 포스파티딜세린을 먹으면 치매를 예방할 수 있는지 오늘 포스팅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파티딜세린, 정말 뇌에 좋을까? 포스파티딜세린이란, 뇌 세포막 일부로 발견되는 인지질 중 하나로서 뇌 건강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성분입니다. 인간의 뇌, 신경 조직은 특히나 이런 포스파티딜세린을 (13~15%) 많이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우리 뇌에서 중요한 성분인 포스파티딜세린은 인간 뿐만 아니라 동식물에서 발견되기도 하지만, 동물은 질병 이슈 때문에 대부분 대두에서 추출한 식물성 성분을 통해 알약 또는 분말로 만들어 섭취가 가능합..

모발미네랄검사, 내 몸속 유해 중금속 확인하기 [내부링크]

모발미네랄검사란 머리카락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우리 몸의 미네랄을 분석, 평가하는 건강 진단 방법 중 하나입니다. 미네랄 불균형이 발생하면 만성 대사질환, 중금속 중독, 면역질환 등이 유발되므로 지속적으로 검사가 필요합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 모발미네랄검사의 원리와 효과, 검사절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발미네랄검사 왜 해야할까? 건강상태는 건강한 상태, 반건강상태, 질병상태 3가지 상태로 나눠집니다. 여기서 반건강상태란, 질병 증상은 없지만 건강하지 못한 상태로서 여러 건강 검진 결과 '정상'으로 나오는 상태입니다. 이러한 반건강상태에서 건강관리를 잘하지 못한다면, 질병상태로 넘어가므로 모발미네랄검사를 통해서 건강에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확인하고 치료해야 합니다. 단순히 질병을 발견할 뿐만..

자소서 잘쓴 예시 - 셀트리온 (2) [내부링크]

목차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이전 포스팅에 이어 셀트리온 3번, 4번 항목 자소서 잘쓴 예시를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모든 예시 내용은 실제 첨삭을 바탕으로 이뤄진 내용입니다. 더 많은 첨삭 후기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첨삭 합격 후기 확인하기 생활신조 “성실한 사람이 감동을 주지 못한 예는 없다.”는 저의 생활신조입니다. 성실함은 모든 일의 기본이며, 이러한 성실함을 통하여 꾸준히 노력한다면 그 자체로 다른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어진 역할에 대해서는 항상 열심히 하려고 노력하는 마음가짐을 가짐을 통하여 어디서든 주위 사람으로부터 성실하다는 말을 듣고 있습니다. 학생의 본분을 다하기 위해서 성실한 태도로 학업에도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 결과 대학 생활 ..

개발자 자소서 지원동기 합격 예시로 작성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개발자 자소서 예시를 통하여 지원동기 작성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지원동기는 1번 문항으로 많이 나오는 만큼 자소서에서 가장 중요한 항목입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 개발자 자소서 지원동기 문항을 작성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예시와 작성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지원동기 및 포부 예시 OO회사는 OO프로그램 개발을 통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물질적,심리적 여유를 주는 기업입니다. 앞으로 OO회사는 OO분야에서 계속해서 성장해 나갈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발전 가능성과 더불어 끊임없이 발전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 매력을 느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개발자 직무는 전문성과 창의성이 가장 중요한 역량이라 생각합니다. OO회사에 입사하게 된다면, 이러한 역량을 통하 다음과 같이 업무를 수행하겠습니다. 첫째..

트레이딩뷰 바이낸스 연동, 거래 방법 [내부링크]

트레이딩뷰 바이낸스 계정 연결 방법 $15 받고 신규 가입하기 트레이딩뷰 웹사이트 가입 트레이딩뷰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기존 계정에 로그인, 또는 새로운 계정을 만들어줍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면 $15 이상 가입 축하금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트레이딩뷰 패널 선택 트레이딩뷰 거래 인터페이스 하단측에 사용 가능한 패 (파트너사)가 표시됩니다. 아래와 같이 바이낸스를 클릭합니다. 만약 바이낸스가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See All Brokers`를 클릭해주세요. 연동하기 연동 안내창이 뜨면 계속해서 `Continue`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연동은 완료입니다. Join me on TradingView, this place is awesome. If you eventually grab a p..

트레이딩뷰(Trading View) 무료 사용법 [내부링크]

트레이딩뷰 소개 트레이딩뷰는 모든 금융시장에서 사용되는 차트 및 트레이딩 프로그램으로 주식, 외환거래, 암호화폐, 선물 등 모든 금융시장에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실시간 차트 및 툴 확인 사용자 스크립트 커스터마이징 및 알림 커뮤니티 및 전략 공유 경제 캘린더, 이슈 및 뉴스 확인 주식, 외환, 암호화폐 등 다양한 자산 및 거래소 활용 트레이딩뷰 장점 트레이딩뷰는 초보자도 쉽게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이 외에도 전 세계 5천만 명 이상의 실제 투자 전문가들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신뢰성뿐만 아니라 커뮤니티층도 두텁습니다. 일반 증권사 어플로도 차트다 보조지표를 볼 수 있지만, 여기에서는 훨씬 디테일하고 고급 기능을 가지고 있고..

자소서 잘쓴 예시 - 대한항공 (2) [내부링크]

목차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항공 자소서 잘쓴 예시 마지막 포스팅입니다. 모든 예시 내용은 실제 첨삭을 바탕으로 작성된 내용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더 많은 첨삭 후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첨삭 합격 후기 알아보기 갈등 해결 경험 주말마다 모여 서로의 고민을 공유하는 고등학교 친구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상담 중에 한 친구는 감정에 대한 공감을 우선으로, 다른 한 친구는 이와 반대로 해결책을 우선시하는 입장 차이로 갈등이 자주 생겼습니다. 서로의 입장 차이를 이해하지 못하고 계속해서 생기는 갈등으로 인하여 둘은 서로의 관계를 끊어냈습니다. 저는 이러한 상황에서의 해결책은 서로 오해가 있던 부분을 푸는 것이 먼저라고 생각하였습니다. 친구들을 따로 만나 서로의 입장을 들어보았고, 이러한 내용을 정리하여..

자소서 잘쓴 예시 - 대한항공 (1) [내부링크]

목차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 대표 항공사인 대한항공의 자소서 예시를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모든 포스팅의 내용은 실제 첨삭을 바탕으로 작성한 예시입니다. 더 많은 첨삭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첨삭 합격 후기 확인하기 지원동기 21년 `온보드 호스피탤러티 어워드`의 `올해의 최고 기내 서비스 컨셉` 부문 은메달 수상 등 국내 최고 기내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항공의 모습에 매력을 느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대한항공에 입사하기 위하여 2가지 노력을 해왔습니다. 첫째, 체력을 길러왔습니다. 승무원은 규칙적이지 않은 비행 스케줄로 체력을 필요로 하는 직업입니다. 그 꿈을 이루기 위하여 졸업 후 2년간 꾸준히 발레와 필라테스를 하고 있습니다. 평소 체력을 꾸준하게 길러온 저는 책임지고 승객이..

자소서 잘쓴 예시 - 셀트리온 (1) [내부링크]

목차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표적인 제약회사 셀트리온 자소서 잘쓴 예시를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모든 예시는 실제 첨삭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된 내용임을 알려드리며, 더 많은 첨삭 후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첨삭 합격후기 확인하기 성장과정 및 학교 생활 자신보다는 가족을 먼저 생각하였던 부모님의 사랑 안에서 남부러울 것 없는 행복을 느끼며 자랐습니다. 부모님의 가르침 아래 따뜻한 가슴과 열정적인 능력을 지닌 사람이 되기 위해 매사에 최선을 다하는 태도로 생활하였습니다. 또한, 이기적이고 수동적인 사람이 아닌 항상 남을 배려하는 마음과 본인의 의사를 정확히 표현할 줄 아는 능동적인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대학시절 학생회 활동을 하면서 교내 축제 및 학과 행사를 기획, 진행하였습니다. 학생회 한..

자소서 잘쓴 예시 - 신한은행 (2) [내부링크]

목차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소서 잘쓴 예시 신한은행 2편입니다. 오늘 다뤄볼 항목은 3번항목과 4번항목입니다. 모든 예시 내용은 실제 첨삭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된 내용입니다. 더 많은 첨삭 후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합격 첨삭 후기 알아보기 실패 및 성공 경험 잘쓴 예시 [이렇게 저렇게 팔아보고 달성한 실적 1등] 지역 마을금고에서 근무할 때 공제상품을 다루며 보험업무를 다뤘고, 여러 판매방법을 겪어보며 꼭 맞는 방법을 찾아 신입사원 중 실적 1등의 성과를 달성한 경험이 있습니다. 중학교 때 미술학원에서 정물화를 그리는 데 똑같이 그리는 게 어려워 다른 그림으로 바꾸겠다고 하자, 선생님께서 똑같이 그리지 않아도 되니 제가 원하는 방식대로 그려보라고 조언을 해주셨습니다. 붓을 내려놓고 손가락에 물감..

자소서 잘쓴 예시 - 신한은행 (1) [내부링크]

목차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한은행 합격 자소서 잘쓴 예시를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모든 자소서 예시 내용은 실제 첨삭을 진행하며 작성된 내용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서류 합격 후기 확인하기 성장과정 및 차별성 자발적인 1:1 학습지도를 통해 학업성취도 300% 향상] 고객이 요청하지 않아도 필요한 것이 있으면 먼저 손을 내미는 모습은 신한은행에서 업무를 수행할때 강점으로 작용할 것입니다. 대학 시절 KT&G 복지재단에서 주최하는 교육지원 학습지도 봉사활동을 수행하면서 자발적으로 수업 진도를 버거워하는 학생 1명을 전담해 도움을 준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수업을 듣는 학생 중 11살의 여학생은 주의가 산만하고 20개의 단어시험에서 4개를 겨우 맞춰 항상 나머지 수업을 들어야 했..

자소서 잘쓴 예시 - 지역농협 (2) [내부링크]

목차 오늘은 지역농협 자소서 잘쓴 예시 2번째 포스팅입니다. 이 전 포스팅에서 1번과 2번 항목을 다루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3번과 4번 항목 예시를 다뤄보겠습니다. 모든 예시 내용은 실제 첨삭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첨삭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서류합격 후기 확인하기 지원동기 및 입사 후 포부 아래와 같은 경험을 통하여 고객 응대 능력과 데이터 처리 능력을 길렀습니다. 첫째, 여러 서비스직 아르바이트 경험을 토대로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들과 원만하게 소통하며 ‘고객 응대 역량’을 길렀습니다. 특히 연령대가 높은 고객을 상대하며 고령 고객에 대한 응대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둘째, 300시간의 봉사활동을 통해 서로의 다름을 이해하고 인정하며 상대방의 생각을 이끌어내..

자소서 잘쓴 예시 - 지역농협 (1) [내부링크]

목차 오늘은 지역농협 자소서 잘쓴 예시를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모든 내용은 크몽 첨삭 진행을 하며 작성된 내용입니다. 첨삭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서류합격 후기 알아보기 본인만의 차별화 된 강점, 준비 과정 고객과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하여 농업인(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프로다운 서비스 정신을 바탕으로 농협의 행복 파트너가 되기 위해서는 ‘고객 응대 및 상황 대처 능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금융, 영업, 유통 농업 등 모든 분야에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위한 핵심요소인 의사소통 능력을 이와 같은 경험을 통하여 배울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서비스직 아르바이트를 통해 고객을 응대하는 방법과 여러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을 길러왔으며, 특히 약국에서..

자소서 잘쓴 예시 - 유진투자증권 (2) [내부링크]

목차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진투자증권 자소서 입사 후 포부 잘쓴 예시를 통하여 작성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예시 및 작성법은 실제 첨삭을 바탕으로 이뤄진 내용입니다. 첨삭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서류 합격 후기 확인하기 자소서 입사 후 포부 잘쓴 예시 [딜소싱과 ESG 비전을 갖춘 증권맨] 구조화금융 및 프로젝트금융을 담당하여 안정적인 수익원 확보와 시장 점유율 확대에 기여하겠습니다. 특히, 탄소배출권, 에너지효율향상 관련 ESG펀드 및 신규 위탁운용펀드로의 사업다각화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ESG에 입각하여 이산화탄소 규제에 동참하는 포세이돈 원칙에 따라 선박펀드를 운용했으며, 자동차운반선(pctc) 펀드 설정시 에너지 효율 설계 지수를 선박사양 검토에..

[유진투자증권] 자소서 지원동기 예시 [내부링크]

목차 오늘은 유진투자증권 자소서 지원동기 예시를 통해 작성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소서 지원동기 예시 유진투자증권 IB부서과 저의 해외 대체투자 펀드 운용 경험, 파생상품 관리 경험이 함께한다면 강한 시너지가 발생할 것이라 판단하여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유진투자증권에 입사하기 위해 전공지식은 물론, 실무적인 역량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였습니다. 대학 시절, 경제학을 복수 전공하며 거시경제 및 공간경제 관련 과목에 흥미를 갖게 되어 대체투자 부문 자산운용사에서 커리어를 시작하였습니다. 선박리스금융 및 해외인프라 위탁운용펀드를 운용했으며, DSCR, LTV 등의 재무비율 및 MoIC, IRR 등의 수익률 산출을 통해 리스크 점검 업무에도 기여했습니다. 펀드 및 관련 SPC관리를 통해 프로젝트 구조 ..

[현대자동차] 지원동기 잘쓴 합격 자소서, 작성법 [내부링크]

목차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자동차 사무직 지원동기 잘쓴 합격 자소서를 통하여 작성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원동기는 가장 처음 회사에 본인을 보여주는 항목이기 때문에 가장 중요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럼 이러한 지원동기를 어떻게 써야 하는지 현대자동차 지원동기 잘쓴 예시 2가지를 통하여 어떻게 작성하면 좋은지 몇가지 중요 포인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현대자동차 채용공고 확인하기 지원동기 합격 자소서 #1 도전과 창의, 열정을 가지고 업무에 임하며, 협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자 노력해왔습니다. 이는 현대자동차가 강조하는 인재상과 부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직무에 지원하게 된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현대자동차는 자동차 제조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을 발전시켰습니다. 이러한 현대자동차와 함..

[삼성전자] 성장과정 잘쓴 합격 자소서 예시, 작성법 [내부링크]

목차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전자 자소서 두 번째 항목인 '성장과정'의 합격 자소서 예시를 통한 작성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장과정은 본인의 모든 성장과정을 적는 것이 아닌, 회사의 인재상에 맞는 경험을 통해 본인의 역량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삼성전자 채용 사이트 성장과정 합격자소서 #1 제 성장과정은 끊임없는 도전과 학습의 과정이었습니다. 대학에서 전자공학을 전공하며 기반 지식을 쌓았고, 삼성전자의 열정, 인간성, 도덕성, 창의혁신이라는 가치를 접하면서 전문성과 인간적 가치를 함께 추구하는 가치관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사건은 학부 연구 프로젝트에서였습니다. 그 프로젝트에서 반도체 공정에 대한 깊은 흥미를 느끼게 되어 전문 분야로 성장하려고 결심했습니다. 이는 삼성전자의..

[삼성전자] 지원동기 잘쓴 합격자소서 예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전자 지원동기 잘쓴 합격자소서 예시를 통하여 어떻게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면 되는지 작성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자소서는 백지 상태에서 작성하려면 어렵게 느껴지는게 당연합니다. 오늘 제가 포스팅하는 2개의 예시 합격 자소서를 통해서 작성하는 방법을 벤치마킹 해보시면 어떠실까요? 삼성전자 채용 확인하기 목차 지원동기 잘쓴 예시 #1 삼성전자는 세계적으로 혁신적인 기술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핸드폰 및 반도체 제조 분야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추구하는 인재상 중 열정, 인간성, 도덕성, 창의혁신은 저의 가치관과 일치한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업무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도전하며, 동료들과의 원활한 협업을 통해..

[자소서 잘 쓴 예시] 지원동기 작성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채용담당자 Noah 입니다. 오늘은 자소서 잘 쓴 예시 몇가지를 통해서 지원동기 작성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소서 지원동기는 자소서 항목 단골손님으로 거의 모든 회사의 자소서에서 출제되고 있는 항목입니다. 이 만큼 지원동기는 중요도가 높은 항목이기 때문에 회사, 직무, 인재상등에 맞춰 잘 작성해야 합니다. 자기소개서 지원동기를 어떻게 작성하면 좋을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자소서 지원동기 작성 방법 TIP 자소서 지원동기를 작성할 때는 반드시 아래 4가지에 따라 작성하여야 합니다. 첫째, 본인과 회사의 연결고리를 찾아라 이러한 연결고리가 있어야 지원동기를 한 층 더 자연스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둘째, 꾸미지 않는, 진솔한 표현을 써라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에 대한..

베니하루카, 꿀 고구마 무슨 차일까? [내부링크]

오늘은 끼니 대용, 또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든든하게 만들어주는 고구마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쌀쌀해지기 시작하면서 지금 전국에서 햇고구마 수확인 한창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고구마, 품종 또한 다양하게 있는데 흔히들 '꿀 고구마'로 부르는 '베니하루카' (일본어로 `紅(べに)적색, 遥か(はるか)뛰어나다)라는 수입 품종 고구마와 꿀 고구마 차이점과 집에서도 쉽게 군고구마 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려 합니다. 베니하루카, 꿀 고구마 차이점 베니하루카는 일본 오이타현에서 2010년부터 장려품종으로 지정한 품종으로서 우리나라에 유입 된 후에 맛과 품질로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높힌 우리나라 대표 고구마입니다. 이러한 베니하루카는 꿀고구마, 꿀밤고구마, 달수고구마, 첫사랑고구마, 꿀밤고구마 등 다양하게 불릴만큼..

공매도 알아보기, 비율이 높으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매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뉴스에 '개인 공매도 금지'가 됐다고 나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공매도가 무엇이길래 금지 시키는지, 왜 금지시켰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매도란? 공매도란 '실제로 가지고 있지 않는 것을 판다'라는 의미로 빌 공(空), 팔 매 (賣)를 씁니다. 이러한 공매도는 주식을 빌려서 매도하는 것으로, 주가가 향후 떨어질 것을 예상하고, 비쌀 때 빌려서 팔고, 떨어질 때 싸게 매수하여 갚는 것입니다. 예시를 들어봅시다. S전자 10만원에 10주를 빌려 팔고 (총 100만원), 떨어져서 6만월일 때 사서 갚으면 결과적으로 내 손에 40만원 이득을 가지게 됩니다. 쉽게 말해서 공매도에서 중요한 것은 총 얼마에 주고 샀느냐가 아니라 몇 주를 빌려서 팔고,..

'남자' No.1 블랙마카 효능, 복용법, 부작용 [내부링크]

목차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자'를 위한 블랙마카 효능, 복용법, 부작용에 대해서 정보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블랙마카는 많은 남성들의 건강, 체력을 강화하고, 정력까지 향상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블랙마카 효능, 올바른 복용법,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블랙마카 효능 블랙마카 효능 남성들의 건강과 활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보조제입니다. 이 제품은 남성의 스테미너(정력) 향상 및 에너지 부스팅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전반적으로 체력을 향상시키고, 면역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1.1 남성 스테미너 향상 블랙마카의 고유 기능성 지표물질인 벤질헥사데칸아미드는 정자의 운동성 및 성욕을 증진시켜 생식능력을 상승시켜주는..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잘쓴 예 #3: 회사에 어떻게 기여할 것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채용담당자 Noah 입니다. 오늘은 지원동기 예시를 통한 작성법 3번째 포스팅 '회사에 어떻게 기여할 것인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원동기에 왜 이런 내용을 써야하는지 의아해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기소개서의 모든 항목에는 반드시 '본인의 열정과 포부'를 나타내야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제가 3번의 이직을 하면서 지원동기와 회사의 성과 및 업적을 어떻게 나타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지원동기 잘쓴 예시 다운로드 회사의 성과와 업적에 대한 열망 표현 [지원회사]는 지금까지 눈부신 발전과 뛰어난 업적을 이루어왔습니다. 지금까지의 제 경험과 전문성을 통하여 회사의 목표 달성 및 성공적으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먼저, 업무를 수행하며 언제나 성과를 중요시했습니다. 00..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예시 #2: 회사 가치와의 일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작성법 2번째 포스팅입니다. 지원동기를 잘 쓰기 위해서는 회사에서 어떤 인재를 원하는지, 어떤 가치를 원하는지 파악하여 서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잘쓴 예시를 통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합격자소서 예시 및 합격 리뷰 확인하기 자소서 지원동기 잘쓴 예시 [저의 지원 동기는 제 경험과 목표 간의 강력한 연결에서 비롯됩니다. 저는 과거에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기 성장과 학습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대학에서 전공하면서 팀 프로젝트와 봉사활동을 통해 협력과 리더십 능력을 키웠으며, 이를 통해 어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다른 사람들과 협력하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또한, 이전 직장에서는 문제 해결 능력을 발전시키고, 업무 프로..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잘쓴 예시 및 작성법 #1: 회사와 나의 연결고리 [내부링크]

잘쓴 자기소개서, 이력서 지원동기 예시를 보시면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 공통점은 바로 지원 회사에 대한 애정도가 잘 나타나있다는 점입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을 통해서 이러한 지원회사에 대한 애정도를 어떻게 나타내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원동기 잘쓴 예시 - 금융업 첫째로, [지원 회사명]은 그 동안 금융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혁신을 추구하고,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이러한 비전과 목표에 공감하며, 고객 중심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열망이 저의 지원 동기 중 하나입니다. [지원 회사명]이 금융 분야에서 뛰어난 팀원들과 함께 고객의 성공을 지원하고, 지속 가능한 금융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을 지켜보며, 그곳에서의 경력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둘째로,..

자기소개서 작성의 시작 : 지원동기 항목의 이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채용담당자 Noah입니다. 오늘은 지원동기 문항의 중요성 및 소개, 그리고 어떻게 지원동기를 효과적으로 작성할 수 있는지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1.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문항의 중요성 지원동기는 어떤 회사, 어떤 직무의 자기소개서에서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질문 중 하나입니다. 그 만큼 모든 회사가 지원동기 문항을 통해서 회사에 맞는 인재임을 확인하고자 합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그렇듯, 회사 지원동기는 궁극적으로는 '돈'일 것입니다. 하지만 굳이 '돈을 벌기 위해'라는 말을 지원동기에 쓰시는 분들은 아마 없으실 것입니다. 그렇다면 지원동기 문항은 왜 중요한 것인가? 회사에서 이 지원동기 문항을 통해 알고자 하는 내용은 어렵지 않은 내용입니다. 바로 회사에 대한 애정도를 확인하는 문항입니다. 따라..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잘쓴 합격자소서 예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현재 크몽에서 채용담당자 자소서 첨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Noah입니다. 오늘은 자기소개서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겨지는 지원동기의 좋은 예시를 보여드리고 자합니다. 자기소개서 항목 중 지원동기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지원 회사에 대한 애정도, 차별성, 직무/회사 연관성입니다. 지원동기에서 회사에 대한 애정도를 확인하는 만큼 중요한 항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잘쓴 합격 자소서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본 합격 자소서 예시는 모두 첨삭을 진행하며 실제로 작업한 내용들입니다. 더 많은 합격자소서 확인하기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잘쓴 예시 (1) [실무로 다진 초석, 성과로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유진투자증권 IB부서과 저의 해외 대체투자 펀드 운용 경험, 파생상품 관리 경..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잘쓴 합격자소서 예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채용 담당자 Noah입니다. 현재 저는 크몽에서 자소서 첨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첨삭을 진행하면서 잘쓴 지원동기 예시와 합격 자소서의 예시를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자기소개서 항목 중 지원동기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1) 지원 회사에 대한 애정도, 2) 차별성, 3) 구체적 근거입니다. 지원동기에서 회사에 대한 애정도를 확인하는 만큼 중요한 항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잘쓴 합격 자소서 예시를 통해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원동기 예시 다운로드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잘쓴 예시 (1) [끊임없이 소통하는 전문가로!]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끊임없는 투자로 성장 중인 신세계 프라퍼티와 기술적강점을 가진 맥서브의 합작법..

초단기 강수 예측 어플 사용법 및 다운로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이상 기후로 인하여 전 세계에 이상 기후가 발생하는 가운데, 우리나라에서도 7월부터 장마가 시작되어 많은 피해가 생기고 있습니다. 7월~8월은 휴가철인만큼 항상 날씨 확인을 하시면서 일정을 챙기셔야 할 것 같습니다. 날씨 확인을 할 때 단순히 하루, 일주일 날씨가 아니라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한 '초단기 강수 예측 어플'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초단기 강수 예측 어플'은 현재로서는 아이폰은 다운로드가 어렵고, 구글 스토어에서 다운이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 남겨두니 다운로드하실 분은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초단기 강수 예측 어플 다운로드 초단기 강수 예측 어플 사용법 초단기 강수 예측 어플 사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구글 스토어에서 '강수량 레이더, 초단기 강수예..

[크몽] 채용담당자 자소서 컨설팅 첨삭 후기 - 스타트업 (와디즈) [내부링크]

최근 취업시장의 문턱이 더 높아지며 자기소개서 첨삭 의뢰가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많은 젊은 세대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원을 하는 스타트업 회사 첨삭 후기를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이번 크몽 자소서 첨삭 의뢰는 항목에 제한이 없는 자유 항목 자기소개서 입니다. 자유 항목 자기소개서는 어떤 항목을 잡느냐에 따라서 자소서가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자소서 항목 선정부터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자소서 항목은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질문과 본인이 가지고 있는 역량 또는 회사에 맞는 인재상임을 보여주기 위한 항목으로 총 4개 항목을 선정하였습니다. 자기소개서 뿐만 아니라 면접, 채용 관련하여 걱정이 많으셔서 제가 알고 있는 한도내에서 알려드릴 수 있도록 진행하였으며, 이러한 정보 공유를 통해 본인만의 자소서 수월하..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잘쓴 예시를 통해 작성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자기소개서 성장과정은 어렸을 때 부터 지금까지의 경험을 모두 쓰는 항목이 아닙니다.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 인재상, 직무를 분석하여 그에 맞는 경험 1~2개를 중점으로 서술하여야 합니다. 오늘은 자기소개서 상장과정 잘쓴 예시를 통해 작성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합격자소서 & 자소서 작성법 다운받기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잘쓴 예시 적극적인 마인드로 협동을 이끌어내고 문제 해결을 한 경험이 있습니다. 테마파크의 오픈 멤버로 근무 했을 당시, 직원들과 협력하여 어린이 안전사고 클레임을 분석했고, 이를 바탕으로 대응책을 마련하고 환경을 개선했습니다. 스토리텔러로서 고객들이 테마파크의 컨셉에 공감하고 이입할 수 있게 만드는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복합 쇼핑센터에 위치한 1000평 규모의 테마파크로 많은 고..

입사 후 포부 예시를 통한 작성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입사 후 포부는 자기소개서에서 가장 중요한 항목 중 하나입니다. 입사 후 포부를 통하여 본인의 역량과 더불어 회사에 대한 애정도를 표현해야 합니다. 예시를 통해 작성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자기소개서 입사 후 포부 잘쓴 예 [3trio를 가진 조화로운 마케터] MD 직무로 업무를 했을 때 마케팅팀과 스마트스토어, 자사몰의 매출에 대한 내용을 협업해야하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제가 운영중인 스마트스토어의 매출 상승 방안을 논의 하던 중 마케팅팀과 이견이 생겼습니다. MD팀은 주력상품 매출을 올려야하는 위주의 방향을 가지고있었고, 마케팅팀은 주력상품보다는 전체적인 스토어 유입을 통해 매출을 늘리고자하는 방향이었습니다 주 1회씩 매출회의를 통해 마케팅팀 방향으로 전환이되었고 그 결과 큰 매출의 성과를 이루어낼 ..

입사 후 포부 잘 쓴 예시를 통해 작성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입사 후 포부, 얼마나 중요한 가? 입사 후 포부는 대부분 회사 자기소개서에서 마지막 문항으로 쓰이고 있습니다. 이 문항을 통하여 지금까지 자소서에서 보여준 지원자의 역량을 어떻게 업무에 활용할 것인지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입사 후 포부를 써야하는지 아래 잘 쓴 예시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사 후 포부 잘 쓴 예시 난감한 문제에 도전하는 OOO전문가 오늘과 미래의 도전을 위해 끊임없이 성장하고자 하는 것이 제 인생 목표입니다. OOO 직무에 입사하여 회사와 함께 성장하며 다음과 같은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싶습니다. 첫째,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프로세스 운용에 기여하겠습니다. 이전에 참여한 업무 효율 개선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습..

자기소개서 장단점, 소제목 예시 (feat. 작성법) [내부링크]

성격의 장점은 그럭저럭 쓸 수 있지만, 단점은 어떻게 써야 할까 고민 많으신가요? 장단점 항목을 어떻게 써야하는지, 예시를 통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격장단점 예시 무료 다운로드 장단점 나쁜 예시 강아지 견종 중 골든 리트리버는 사교정이 좋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저 역시 다른 사람에게 친근감 있게 대하는 사교성이 저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린시절 어머니가 운영하시는 미용실에서 상주하다보니 많은 사람을 만났고 자연스레 사교성이 좋은 사람이 되었습니다. 덤벙거린다는 말을 많이 들을 정도로 어떠한 일을 섬세하게 추진하지 못하곤 했습니다. 대학 시절 학과 내 직책을 맡게 되어 제 역할을 완벽하게 수행하기 위해서는 덤벙거리는 성격을 고쳐야 할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우선순위를 정하고 차..

입사 후 포부 잘 쓴예, 작성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입사 후 포부는 마지막으로 본인이 가지고 있는 역량을 인사담당자 혹은 회사에 어필 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문항입니다. 입사 후 포부 잘 쓴예를 통해서 입사 후 포부 작성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사 후 포부 잘 쓴예 [특허 등록과 프로젝트로 분석력과 검토 능력을 향상시키다] -추진력과 분석력으로 만들어낸 특허 실제 생활 속 불편했던 경험에서 시작된 아이디어들은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 수상 및 특허 등록의 지원이라는 결과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특허 등록 경험은 생각을 실현할 수 있게 하는 추진력과 사소한 아이디어라도 쓰임새는 분명히 존재한다는 확신 및 자신감을 만들어주었습니다. 완벽한 공정은 존재하지 않지만, 완벽을 쫓기 위해 사소한 부분도 지나치지 않는 분석력은 엔지니어의 필수 역량이라고..

자기소개서 잘 쓰는 방법 & 합격 자소서 공유 [내부링크]

자기소개서 작성 전에 자신을 파악하고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기분석, SWOT 분석, 취업목표 설정 등의 방법을 활용하여 자신의 경험과 역량을 이해하고 자기소개서에 반영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합니다. 또한, 자기소개서 작성 시 해당 분야와 관련된 기업이나 채용 공고를 참고하여 체계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기소개서 작성의 핵심은 자신의 가치와 역량을 독자에게 전달하고 독자의 관심을 끌어내어 면접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합격자소서 예시 & 자소서 꿀팁 더 알아보기 1. "자기소개서 작성의 시작: 자신을 파악하고 목표 설정하기" 자기소개서를 작성하기 전에 자신을 파악하고 목표를 설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의 경험, 역량, 성격, 가치관 등을 충분히 이해하고, 자기소개서에 반영할..

인적자원관리(HRM) 전문가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HRM 전문가 자격증이란? HRM 전문가 자격증은 인적자원관리 분야에서 전문적인 역량과 지식을 보유한 인재를 인증하는 자격증입니다. 기본적으로 인사, 채용, 교육, 보상 등 인적자원관리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인증받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HRM 전문가 자격증은 각 국가나 지역에서 인정하는 공인 기관이 시행하며,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해당 기관이 요구하는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HRM 전문가 자격증에는 여러 종류가 있으며, 대표적으로 SHRM, HRCI 등이 있습니다. HRM 전문가 자격증 취득의 이점 HRM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함으로써, 전문성과 역량을 인증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직업 전망을 개선할 수 있으며, 기업 입장에서도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하는 경우가 많아 취업 시 경쟁력을 높일 수 있습..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잘쓴 합격자소서 예시 및 작성법 [내부링크]

자기소개서 항목 중 지원동기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1) 지원 회사에 대한 애정도, 2) 차별성, 3) 구체적 근거입니다. 잘쓴 예시와 잘못쓴 예시를 보면서 작상법을 알아보고려고 합니다. 합격자소서 다운로드 > 사람인, 잡코리아 이력서 등록하기 > 입사 후 포부 예시 확인하기 > 지원동기 잘못 쓴 예시 [제가 OO회사에 지원하는 이유는 OO기업에서의 공정운전업무 경험을 최대한 활용하고, 이를 발휘할 수 있는 곳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그간 얻은 선배님들과의 협업 경험과 문제 해결 능력, 그리고 화학 관련 자격증의 활용하겠습니다. 생산업무에 필요한 여러가지 역량 중에 가장 중요한 요소는 '관련 공정의 이해와 대처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3가지를 실천하기로 다짐하였..

애플페이 한국 출시일 확정! 사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목차 애플페이의 국내 서비스 개시일이 3월 21일로 정식으로 시작하는 것으로 정해졌습니다. 정식으로 출시되는 애플페이의 출시일과 사용법, 그리고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는지 사용처를 알아보겠습니다. 애플페이 한국 출시일 애플의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시인 애플페이의 국내 서비스 정식 시작일이 3월 21일로 확정되며 애필페이 서비스 도입준비로 분주합니다. 1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오는 3월 21일부터 국내 시장에서 애플페이를 출시할 계획이지만, 근거리무선통신인 NFC 기반의 서비스인 만큼 전용 단말기가 필요하여 큰 효과를 기대하고 있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애플페이 사용법 (카드 등록하기) 애플페이를 이용하려면 2가지가 먼저 필요합니다. 하나는 애플의 지갑앱 (애플월렛)과 하나는 하나카드입니다. 애플..

현대자동차 생산직 자소서 작성법 (1) [내부링크]

모두가 기다리던 현대자동차 생산직 채용공고 마감일은 12일 (일) 까지로 앞으로 일주일 정도 남았습니다. 아직도 자소서를 쓰지 못하셨거나 작성이 필요하신 분을 위한 자소서 작성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1번 : 자신이 모빌리티 기술인력이라고 생각하는 이유와 남들과 차별화된 본인만의 강점을 기술해 주십시오 (700자) 먼저 모빌리티 기술 인력에 대해서 파악이 필요합니다. 현대차에서 원하는 모빌리티 기술인력이란 무엇인지, 이 기술인력에게 어떤 역량이 필요한지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2번 : 협업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해 본 경험과 그 과정에서 느꼈던 본인 성격의 단점,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말씀해주세요 (600자) 현대차 인재상을 파악하여 본인의 단점을 맞춰야 합니다. 본인의 단점을 단순히 말..

첫만남이용권 쿠팡 결재 방법 [내부링크]

정부에서 출산후에 지급하고 있는 첫만남이용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만남이용권은 어떤 지원 사업이며 신청 방법 및 사용법, 쿠팡에서 사용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첫만남이용권이란 첫만남이용권이란,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생아로서 정식으로 출생 신고되어 정상적으로 주민등록번호를 부여받은 아동에게 지원되는 정부사업입니다. (만 0세 영유아 대상) 지급방식은 국민행복카드 이용권(포인트) 지급을 원칙으로 하며, 신청이 불가한 상황 등 부득이한 상황은 예외로 인정하여 현금으로 지급되고 있습니다. 첫만남이용권 신청 시 등록한 1개 카드사의 국민행복카드에 이용권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임신, 출산, 진료비 수급 등을 위해 국민행복카드에 지급할 수 있습니다. 첫만남이용권 신청방법 (신청사이트)..

갤럭시 s23 사전예약 통신사별 혜택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s23 시리즈 사전예약이 2월 7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에 맞춰 통신 3사에서 여러 혜택을 준비했기 때문에 사전예약 하실 분들은 통신사별 혜택을 확인하시고 본인에게 맞는 통신사로 개통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s23 출시일 가격 색상 스펙 총정리 2023년 2월 1일 샌프란시스코의 갤럭시 언팬 2023행사에서 갤럭시 S23과 갤럭시 북3를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S23과 갤럭시 S23 울트라 출시일, 가격, 색상, 스펙에 대해서 총정리 playingwithfire.tistory.com SK텔레콤 (사전예약 사이트 바로가기) SK텔레콤에서는 갤럭시 s23 구매자 대상으로 'KISS23'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사전예약을 통해 개통하고 응모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총 2,323명을..

갤럭시 s23 출시일 가격 색상 스펙 총정리 [내부링크]

2023년 2월 1일 샌프란시스코의 갤럭시 언팬 2023행사에서 갤럭시 S23과 갤럭시 북3를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S23과 갤럭시 S23 울트라 출시일, 가격, 색상, 스펙에 대해서 총정리 해드리려고 합니다. 갤럭시 S23 시리즈 및 울트라 출시일 갤럭시 S23 시리즈와 울트라는 2023년 2월 7일~13일까지 1주일동안 사전예약을 진행합니다. 사전 예약 후 2월 17일부터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 될 예정입니다. 우리나라는 17일 출시로 예상되며 사전예약 시 다른 사람들보다 조금 더 일찍 개통이 가능합니다. 사전예약자 혜택 (사전예약 사이트) 사전 예약은 사전예약 사이트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아래 혜택도 있다고 하니 서두르셔야 할 것 같습니다. 1) 워치5 44mm ..

챗GPT (chatgpt) openAI 챗봇 알아보기 (관련주 등) [내부링크]

최근 출시된 챗GPT (chatgpt) openai 챗봇이 ai열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구글, 네이버 등 글로벌 기업에서 AI 개발을 통하여 기존 검색엔진시장의 단순 검색엔진이 창의성 엔진으로 빠르게 재편될 것 같습니다. 챗GPT openAI 챗봇 가입방법 (챗GPT 사이트) 챗gpt 가입방법은 구글 ID가 있다면 1분 이내로 가능할 정도로 매우 간단하고 쉽습니다. 먼저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여 줍니다.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try chatgpt' 클릭 → Sign up을 클릭하시면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구글 ID 또는 Micorosoft ID가 있으시다면 연동하시면 회원가입은 완료 됩니다. 챗GPT openAI 챗봇 한국어 사용법 챗GPT에서 한국어로 사용하는 방법은 흔히 네이버 번역을 사..

5천만원 지급, 청년도약계좌 조건, 신청기간, 중복 [내부링크]

소득 7천5백만 원 이하 청년 (19세 이상 34세 이하)이 청년이라면 누구든지 월 70만 원씩 5년 납입 시 5천만 원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월 납입금의 최대 6%를 정부가 보조하여 청년들의 중장기 자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도입된 청년도약계좌의 조건, 신청기간, 중복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 조건(나이) 1) 신청일 기준 나이 만 19세 ~ 34세 (군복무 기간 제외, 최대 40세까지 가능) 2) 신청일 기준 근로사업소득 6천만원 이하 (고용보험 납부 증명 필요, 가구소득 180% 이하) 3) 무소득자 가입 불가 이 때 근로소득은 고용보험 납부 증명이 가능하다면 알바(아르바이트), 계약직, 프리랜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예외적으로 금융 상품이 별도로 있는 군인들은..

스튜디오미르 공모주 청약 경쟁률 상장일 [내부링크]

오랜만에 올라온 공모주에 연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미르 업체명으로만 보면 스튜디오 관련 사업을 하는 업체로 인식될 것 같습니다. 실제로 스튜디오미르가 어떤 회사인지 그리고 공모주 청약 경쟁률, 수요예측, 상장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튜디오미르 개요 넷플릭스가 픽했다는 회사로도 알려진 스튜디오미르는 국내 애니메이션 업체들과 달리 애니메이션 제작 매출 비중이 100%에 달하는 업체로서, 애니메이션 기획부터 후작업까지 총괄 제작이 가능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대표자 : 유재명 2) 업종 : 애니메이션 영화 및 비디오물 제작업 3) 제품 : 애니메이션 제작 4) 홈페이지 : https://www.studiomir.co.kr/ 2. 스튜디오미르 청약 일정 및 경쟁률, 상장일 ..

실내 마스크 해제 장소 총정리 (헬스장, 학교, 회사, 영화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19로 인하여 마스크 착용이 의무가 된지 840일 만에 정부가 실내 마스크 해제를 발표하였습니다. 실내 마스크 해제 일자는 23년 1월 30일 부터 입니다. 하지만 모든 실내에서는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오늘 포스팅에서 실내 마스크 해제되는 장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헬스장 헬스장은 마스크 착용이 권고사항이므로 착용없이 운동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마스크를 쓰면서 운동하느라 많이 숨이차서 제대로 운동을 못한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1월 30일 부터는 지금까지보다 좀 더 편하게 운동을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포함), 회사 교육부에서 1월 30일부터 학교, 학원에서 마스크 착용을 자율로 전환하였습니다. 하지만 통학 등 단체 버스 등의 ..

난방비 지원금 에너지바우처 신청조건, 지원금 금액 정리 [내부링크]

갑자기 찾아온 한파로 인하여 난방을 하지 않고는 생활이 힘든 겨울입니다. 하지만 이와 더불어 급격하게 상승해버린 난방비로 인하여 마음도 추운 겨울에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산업무는 국민들의 난방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하여 2022년까지였던 난방비 지원금 에너지바우처를 2023년 2월 28일까지 연기, 지원 금액도 대폭 늘어 최대 19만원까지 받을 수 있게되었습니다. 최대 19만원 에너지 바우처 받는 방법 급격하게 오른 난방비 때문에 놀라신 분들이 주변에도 많이 있습니다. 계속되는 한파에 조금이라도 따뜻하게 지내기 위해서 정부의 지원금 정책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신청하지 못하신 playingwithfire.tistory.com 난방비 지원금 에너지바우처 신청조건 및 지원금 금액 1..

난방비 폭탄, 19만원 지원금 에너지 바우처 받는 방법 [내부링크]

급격하게 오른 난방비 때문에 놀라신 분들이 주변에도 많이 있습니다. 계속되는 한파에 조금이라도 따뜻하게 지내기 위해서 정부의 지원금 정책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신청하지 못하신 분들이 많아 22년 12월 30일까지였던 신청기간을 올해 2월 28일까지 연장한다고 합니다. 최대 19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 난방비 지원금 에너지 바우처 얻는 방법을 참고하셔서 모두 따뜻한 겨울 지내시기 바랍니다. 신청 방법 (온라인-사이트, 방문신청, 직권신청) 1. 온라인 신청 (사이트) 하단에 있는 복지로 홈페이지를 통하여 서비스 신청 → 에너지 바우처를 선택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복지로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주민센터 방문신청 현재 거주지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본인 혹은 대리인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대리인의 경..

불타는 트롯맨 투표 재방송 심사위원 상금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Noah입니다. 불타는 트롯맨은 24일 방송이 된 6회 차에 최고 시청률 15.5%를 차지하였습니다. 24일 방송에서는 1:1 라이벌 전의 나머지 무대와 본선 3차전 특집 팀 미션인 디너쇼 특집이 방송되었습니다. 다음회차에서는 준결승 가기 전 마지막인 팀 메들리 미션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불타는 트롯맨 알아보기 소개 : 트롯 쾌남들의 인생을 건 도전을 다루는 초대형 트롯 오디션 제작 : 서혜진 (연출), 노윤 (작가) 시청률 : 24일 방송 6회 14.081% 출연 : 도경완, 남진, 심수봉, 설운도, 주현미, 조항조, 김용임, 윤일상, 윤명선 이석훈 등 방송 : MBN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40분 불타는 트롯맨 심사위원 불타는 트롯맨은 장윤정의 남편인 도경완씨가 MC로서 진행을 맡고 있습..

나경원 국민의힘 대표 불출마 선언, 누구한테 이득일까? [내부링크]

국민의힘 대표 선거 출마 가능성이 높았던 나경원 전 의원이 25일 불출마를 결국 선언하였습니다. 나 의 원은 솔로몬 재판의 엄마 심정이라며 당권포기를 통해 당 화합을 이끌어 내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김기현, 안철수 대결이 유력해진 가운데 누구에게 이득이 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나경원 불출바 입장 선언 표명 다시보기 나경원 불출마 입장 방송 다시보기 나 의원은 지금까지 옳다고 생각하는 가치를 위해 싸웠다며 이런 정치 현실이 무척 낯설다는 입장을 표명하였습니다. 이에 물러남이 우리 모두의 앞날을 비출 수만 있으면 그 또한 나아감이라며 본인의 불출마를 통해 당의 화합을 이끌어 내겠다는 의지를 보여주었습니다. 나경원 의원 불출마 누구에게 이득일까 나 전 의원이 출마 포기를 하면서 당권 투표 결과를 가..

2030세대 국민연금 고갈시점 한 푼도 못받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Noah입니다. 오늘은 국민연금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2030 세대들은 국민연금을 못 받는다, 고갈시점이 곧 온다는 말이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내용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MZ세대들, 특히 젊은 직장인들에게 국민연금은 어짜피 내도 못 받는 돈, 아까운 돈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말이 왜 나오기 시작했는지, 진짜인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못 받나? 고갈시점은? 최근 정부가 국민연금 재중추계를 1월 말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국민연금 공단 연금 걔혁 문제가 뜨거운 이슈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이번 추계 결과는 2057년 기금 소진을 예측한 5년 전 결과보다 더 비관적일 가능성이 커서 연금 개혁 논의에 추진력을 더할 것 같습니다. 예상되..

삼남매가 용감하게 몇부작, 등장 인물 관계도 한방에 정리 [내부링크]

요즘 드라마 중에 최고 시청률 22%를 넘고 있는 인기 있는 드라마 삼 남매가 용감하게를 보신 적 있으신가요? 오늘 포스팅은 삼 남매가 용감하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 남매가 용감하게 몇 부작인지와 함께 등장인물, 인물 관계도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남매가 용감하게 등장인물 몇 부작 (무료 시청하기 사이트) KBS에서 2022년 9월 24일 방영 시작한 삼남매가 용감하게는 아름다워 후속으로 반영을 하고 있는 아주 인기있는 드라마입니다. 이하나, 임주환, 김승수, 왕빛나 등 연기 내공이 높은 분들이 대거로 출연하여 방연 전부터 화제가 됐었습니다. 토, 일 오후 8시에 방영되는 주말드라마입니다. 삼남매가 용감하게는 총 50부작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이분주까지 총 35회까지 방영되었습니다. 아래..

미스터트롯2 결승 진출자 명단 확인하고 투표하자 [내부링크]

미스터 트롯 2 결승 진출자 명단 안녕하세요, Noah입니다. 12월22일 방영 중인 TV조선의 미스터트롯2-새로운전설의시작이 시청률 20%대를 유지하며 계속해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미스터 트롯2 결승 진출자 명단과 함께 미스터 트롯2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스터 트롯2 결승 진출자 미션 (무료시청 사이트) 미스터 트롯2 무료 시청하기 사이트 1/12 (목) 4회에서는 옷도 찢으면서 아이돌부가 뜨거운 무대를 보여주며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는 역대급 팀 미션이 이뤄졌습니다. 1/19(목)에는 절반만 남는 극악의 미션인 1:1 데스매치가 이뤄졌습니다. 모든 사람이 적이 되면서 살아남기위해 최선을 다하는 미스터 트롯2 결승 진출자의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미스터 트롯2 온라인 응원 투표하기 (응..

복덩이들고 마지막 시청률 동시간대 1위 재방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Noah입니다. TV 조선에서 미스터 트롯 그리고 미스트롯으로 큰 사랑을 받은 송가인, 김호중이 출연하는 복덩이들고가 1/18 마지막화로 방영이 종료되었습니다. 산 넘고 물 건너 국내 오지마을부터 해외까지 돌아다니면서 복을 주고있는 김호중과 송가인의 복덩이들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복덩이들고 마지막화 시청률 1/18 수요일 방영된 TV조선 복덩이들고에서 나이는 숫자, 마음이 진짜라는 인생 2막을 여는 중장년층 모델을 만나러 가는 모습이 공개되었습니다. 복덩이들은 평생 자식들, 가족들을 위하여 일만 하다가 최근 모델일을 병행하고 있는 아빠를 응원해달라는 사연으로 모델학원을 찾아간 김호중과 송가인은 시니어 모델의 워킹과 모델 포스에 놀라워했습니다. 복덩이들까지 합류한 즉석 런웨이에서 다른 모..

학자금 지원구간 기준 확인 국가장학금 신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Noah입니다. 오늘은 학자금 지원구간에 대해서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2023년 신학기에 들어서면서 학자금 지원금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미리 확인이 필요한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학자금 지원 신청 및 학자금 지원 금액이 얼마인지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학자금 지원구간이란? 우선적 학자금 지원 대상자 선정을 위하여 소득 및 재산 조사를 통하여 산정한 학생 가구의 소득인정액을 재단의 학자금 지원구간 구간표에 적용하여 결정한 구간값입니다. 학자금 지원구간 산정 안내 (사이트) 학자금 지원구간 산정 안내 사이트 바로가기 1. 학자금지원 신청 - 학생 본인 (홈페이지 및 모바일) 2. 정보제공 동의 - 학생, 부모 또는 배우자 (홈페이지 및 모바일) 3. 소득 ..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일괄제공미리보기 하는법 [내부링크]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일괄제공 미리보기 하는법 안녕하세요, Noah입니다. 매년 연초에 모든 직장인들의 화제가 되는 것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입니다. 예전에는 13월의 월급이라고 불릴 만큼 많은 직장인들이 환급을 받았지만, 많이 달라진 기준으로 인하여 지금은 돈을 뱉어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공제 항목을 찾아보고 또 찾아가며 힘들게 연말정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런 고충을 해결하고자 국세청에서 홈텍스 사이트를 통하여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어떻게 진행하면 되는지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하여 연말정산을 13월의 월급으로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일괄제공 서비스 미리보기 (홈텍스 홈페이지)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특례 보금자리 신청방법, 자격조건, 한도 초간단 핵심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Noah입니다. 오늘은 특례 보금자리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례 보금자리는 23년 1월 30일 시행되어 한시적으로 올 한 해에 시행되는 정부 대책입니다. 계속해서 오르는 집값을 조정하고, 금리를 낮게 하여 이자를 낮게 하여 서민들의 내 집 마련을 위해서 정부가 부동산 대책을 이것저것 많이 시도해 보는 것 같습니다. 이번 특례 보금자리 한도, 이자,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례 보금자리 자격조건 - 주택가격 : 9억원 이하 - 소득 : 소득 제한 없음 (부부합산 총소득) - 자금용도 : 주택구입, 기존 대출상환, 임자보증금 반환 - 주택수 : 무주택자 또는 1 주택자 (한시적 2 주택자) 신청 가능 * 대체 취득을 위한 일시적 2 주택자의 경우 기존 주택..

특례 보금자리 상품 자격 신청 조건, 나도 가능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Noah 입니다. 오늘은 저번 포스팅에 이어 특례 보금자리 상품 자격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1월 30일부터 시행예정인 특례 보금자리 상품 자격 조건을 미리 알아보시고, 나도 해당되는지 미리 확인하시는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특례 보금자리 상품 한눈에 보기 playingwithfire.tistory.com 보금자리 상품 기존 자격 조건 보금자리 상품 자격에는 크게 3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바로 주택가격, 주택 수, 자금 용도입니다. 기존 보금자리론의 경우 세대당 (부부합산) 소득 7천만원 이하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최근 물가 상승률을 감안하면 부부 합산 7천만원이 초과하더라도 예전 만큼의 고소득으로는 느껴지지 않는 현실에 부적합한 기준이라 생각합니다. 소득 조건과 더불어 주택가격 ..

특례보금자리 상품 한도,우대 금리 정리 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Noah입니다. 오늘은 특례보금자리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달 말 출시되는 특례보금자리는 우대 금리 조건을 모두 챙긴다면 최저 연 3.75%까지 낮출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조건으로 우대를 받아야 최저 금리로 받을 수 있는지, 그리고 한도는 얼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특례보금자리 신청조건과 접수 일자도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현재로서는 올 한 해 1년 동안만 시행된다고 하니, 아직 집 마련을 못하신 분들은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례 보금자리 신청방법, 자격조건, 한도 정리 특례보금자리 한도, 소득한도 및 금리 올 한 해 동안 시행될 것으로 보이는 특례보금자리 상품은 정부에서 내놓은 것으로, 일반형 전환 상품과 적격 상품을 보금자리로 통합한 정책입니다. 내 ..

주식 시장 전망 2023년 불황에 어디에 투자해야 하는가? [내부링크]

주식 시장 전망, 2023년에는 어떠한가 먼저 이 글을 읽으시며 참고만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투자에 있어서 책임은 반드시 본인에게 있으며, 이 글을 참고만 하시어 신중하게 주식시장을 살펴보시고, 본인의 판단에 따라 진행하시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읽는 모두가 아실 것이라 생각됩니다만, 현재 한국 시장의 전망이 좋지 않다는 것은 피부로 직접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지난 30년간 이렇게 2년 연속 경제 시장이 하락한 경우가 드물었습니다. 한국 경제 시장은 IMF때 경제위기로 3년간 시장이 하락한 경우 이후 처음인 것 같습니다. 2023년 경제 시장에 대해서 전문가들의 의견은 아주 비관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2023년 지금보다도 더 안좋은 경기침체가 올 것이라 대부분 판단하고 있습니다. 하지..

첨삭 작업 일지 3편 - LG화학 (자소설, 자소서, 자기소개서 예시) [내부링크]

LG화학 자소서 첨삭 일지 (자소서, 자기소개서 예시) 안녕하세요, 채용담당자 Noah입니다. 슬슬 상반기에 들어서면서 신입뿐만 아니라 경력직 채용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흔히 경력직 채용 공고를 신입과 똑같이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입니다. 하지만 신입과 경력 채용 공고는 프로세스부터 모든 것이 다른 채용공고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차이점을 잘 생각하며 본인만의 자소서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첨삭 작업은 LG화학 경력직 채용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신입과 경력 자소서가 어떻게 다른지 중점으로 글을 써보려 합니다. 자기소개서 양식 확인 및 첨삭 상담 이번 경력직 첨삭 자소서를 처음 받았을 때 느낌은 경력직 자소서가 아니라 신입의 자소서라 느꼈습니다. 신입과 경력직 자소서는 어..

오유진 나이 키 프로필 '고장난 벽시계' [내부링크]

오유진, `불후의 명곡'에서 부른 `고장난 벽시계`로 우승 안녕하세요, Noah 입니다. 오늘은 7일 방송된 KBS2 TV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에서 고장난 벽시계로 화제가 된 오유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날 `불후의 명곡`에서는 홍지윤-홍주현 자매, 김애란-김태연 모녀, 유일남-오유진 조선, 신명선-신승태 부자, 박창근-박창광 형제 등 총 5팀의 가족팀이 불후의 명곡 무대에 섰습니다. 유일남-오유진 조손은 나훈아의 '고장난 벽시계'로 유쾌한 무대를 이끌어 갔습니다. 오유진은 외할머니를 따라 노래교실에 가서 배운 노래 실력으로 2020년 12월 KBS2TV의 트로트 경연 프로그램인 '트롯 전국체전'에 출연하여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뛰어난 가창력을 보여준 오유진의 외할머니는 7년간 '노래..

더 글로리 결말 리뷰, 시즌2 개봉 일정 [내부링크]

더 글로리 결말 리뷰, 시즌 2 개봉 일정 - 공개일 : 2022년 12월 30일 - 러닝타임 : 회당 40분 - 회차 : 총 16부작 (파트 1 : 8회, 파트 2 : 8회) - 연출 : 안길호 - 극본 : 김은숙 - 출연진 : 송혜교, 이도현, 임지연, 염혜란, 박성훈, 정성일 안녕하세요, Noah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22년 12월 30일 공개한 `더 글로리`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2016년 `태양의 후예`라는 드라마에서 호흡을 맞췄던 송혜교, 김은숙 작가가 6년 만에 재회, 공개 하루 뒤인 12월 31일 랭킹 9위로 진입하였습니다. 2023년 1월 1일 기준으로 글로벌 5위를 차지할 만큼 스토리가 탄탄하고, 그만큼 연기력이 돋보였던 `더 글로리`였습니다. 이하 내용에는 스포일러가 될 ..

미스터 트롯2 진선미 본선 진출자 명단 [내부링크]

미스터 트롯 2 진(眞), 선(善), 미(美), 본선 진출자 명단 안녕하세요, Noah입니다. 1월 5일 방영한 미스터트롯 2에서 진선미, 본선진출 명단이 확정되었습니다. 12월 22일 첫방송 시청률 20%로 시작하여 계속해서 22% 시청률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미스터 트롯 2! 이번 글에서는 영광의 진선미와 본선 진출자들 명단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스터 트롯 2 진선미 명단 1. 미스터트롯 2 예선 진 : 대학부 박지현 가장 빠르게 올 하트를 받으며 실력을 입증한 박지현은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겠다는 겸손한 수상 소감을 밝혔습니다. 부상으로는 초대형 스위트룸과 관리를 제공받았습니다. 2. 미스터트롯 2 예선 선 : 반장부 황민호 정말 어리지만 호소력 있는, 반전 무대를 보여준 ..

잡코리아 사람인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록하기 [내부링크]

사람인 잡코리아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하기 안녕하세요, 채용담당자 Noah입니다. 오늘은 잡코리아와 사람인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회사 공고 떴을 때부터 준비해도 늦지 않지만, 잡코리아와 사람인에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작성, 연습해 보며 미리 감을 익히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자유양식이기 때문에 공통질문 몇 가지를 미리 작성해 둔다면 다음 회사 지원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잡코리아와 사람인 이력서, 자기소개서는 어떻게 준비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력서, 자기소개서 예시 다운로드 1. 공통 역량 작성하기 공통역량이란, 본인의 하드 스킬 (PPT, 엑셀 등), 학력, 경력 이수교육, 자격증 등을 지칭합니다. 이러한 공통역량은 모든 회사..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분석하기 (채용, 전망, 인재상 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사담당자 Noah입니다. 오늘은 전 산업분야에서 시험, 인증, 기술컨설팅을 제공하는 대한민국 대표 기술서비스 기관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소할 수도 있는 이 기업은 매년 47만 건의 시험성적서를 3만 개 기업에 제공해 기업경쟁력을 높이고 40개국 180여 기간과의 파트너십으로 K-산업의 글로벌화를 돕고 있는 글로벌 시험 기관입니다. 기업개요 회사명 :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주소 : 경기도 과천시 교육원로98(중앙동)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과천본원) 홈페이지 : http://www.ktreurope.de/ 대표이사 : 김현철 원장 사업종류 : 시험인증 및 컨설팅 서비스 사원수 : 661명 (2022년 기준) 매출액 : 1832억 1천만원 (..

첨삭 작업 일지 2편 - 현대자동차 자소서 첨삭 (자소설, 자소서, 자기소개서 예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채용담당자 Noah입니다. 최근 마감일자까지 자소서를 완성하지 못하시고 첨삭을 의뢰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흔히 자소설이라고도 말하는 자소서는 주로 지원동기, 성장과정 예시를 통해서 쓰는 법을 참고하시려 하시지만, 처음 자소서를 쓰시는 분에게는 생각만큼 쉽지 않으실 것입니다. 오늘은 마감일자가 얼마 남지 않은 고객님의 현대자동차 첨삭 경험을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현대자동차 자소서 첨삭 일지 (자소서, 자기소개서 예시) 마감일자까지 3일 정도 남았지만 초안 작성부터 어려워 자칫 제출마저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먼저 초안 검토 및 상담을 통하여 현재 상황을 확인 후 첨삭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자기소개서 양식 확인 및 첨삭 상담 처음 초안을 받았을 때 스토리 소재는 굉장히 좋았지만 소재안에 ..

첨삭 작업 일지 1편 - 첨삭 좋은 예시, 나쁜 예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채용 담당자 Noah입니다. 지금까지 100건 이상 유진투자증권, 지역농협, 신한은행, 셀트리온, 와디스, 대한항공, 한국연구재단, 한전KPS,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한국주택협회, 현대두산인프로코어, SK이노베이션, LIG넥스원, SK온, LX세미콘, 창신INC, 현대자동차, 네이버 등 첨삭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첨삭의 좋은 예시와 나쁜 예시에 대해서 오늘은 지금까지 첨삭 경험을 바탕으로 첨삭의 좋은 예시와 나쁜 예시를 통해서 어떻게 하면 첨삭의 효과를 200%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자 합니다. 앞으로 첨삭을 받으실 생각이 있으시다면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첨삭 나쁜 예시 첨삭의 나쁜 예시는 무엇일까요? 첨삭이란, 첨삭 전문가와 의뢰인의 호흡이 중요합니다..

취업 자소서 쓰는법 예시 및 대필 가격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채용담당자 Noah입니다. 오늘은 취업 자기소개서(자소서) 쓰는 법 예시 및 대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벌써 11월 말이 되가며 2022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이제 슬슬 상반기 공채 시즌이 돌아오고 있습니다. 공채는 보통 대기업→중견기업→그 외 순으로 공고가 올라옵니다. 따라서 공고가 올라왔을 때 자기소개서를 준비하는 것이 아닌 미리 자기소개서 항목을 파악하고, 분석하는 것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그럼 이러한 취업 자소서 대표 항목인 지원동기, 성격의 장단점, 입사 후 포부 어떻게 쓰는지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취업 자소서 항목 1번 : 지원 동기 지원 동기는 아주 쉽지만, 가장 어려운 질문으로 뽑힙니다. 정말 극소수를 제외하고는 회사에 애정을 가지고 지원하는 것이 아닌..

11월 8일 개기월식, 다음 개기월식은 또 언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Noah입니다. 11월 8일 소원을 들어준다는 개기월식 여러분들 보셨나요? 저는 어제 놓치지 않게 알람을 맞춰두고 집 앞 대학교 운동장에서 다행히 볼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11월 8일 개기월식이 어떤 현상이었고, 다음에는 또 언제 볼 수 있을지 알아보려 합니다. 11월 8일 개기월식, 왜 특별했나? 이번 개기월식은 200년 후에나 또 볼 수 있다고 해서 화제가 됐습니다. 소원을 이뤄준다는 11월 8일 개기월식 왜 특별했을까요? 이유는 바로 천왕성 엄폐입니다. 이번 개기월식과 동시에 천왕성 엄폐현상까지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 천왕성 엄폐현상은 육안으로 확인은 어렵고 천체 망원경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했다고 합니다. 개기월식이란? 개기월식이란 태양-지구-달 순서대로 일직선 상에 배열되는 보름달에 ..

지역 농협 채용 자소서 항목 작성 완전 정복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채용 담당자 Noah입니다. 오늘은 지역 농협 채용 자소서 항목 분석을 해보려 합니다. 지역 농협 채용 자소서 항목은 총 5문항, 2500자로 쉽게 쓰기 어려워 부담을 가지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지역농협 인재상 분석부터 차근차근 알아간다면 어느새 완성된 나만의 자소서를 만들 수 있으실 겁니다! 지역 농협 채용 절차 지역 농협 채용 절차는 지원서 작성부터 배치까지 총 7단계로 이뤄져 있습니다. 각 전형에서는 농협의 인재상에 부합하는 인재를 발굴해 내는 것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지역농협 인재상 분석이 중요할 듯 합니다. 1. 지원서 작성 2. 서류 작성 3. 필기 전형 4. 면접 전형 5. 채용 신체 검사 6. 최종 합격 7. 배치 지역 농협 인재상 지역 농협 채용 자소서 지원서 작성부터 ..

전 용산경찰서장 입건 이태원 참사 관련자 수사 본격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Noah 입니다. 11월 1일 이태원 참사가 일어난지 벌써 1주일이 지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도 원인이 무엇인지, 왜 사고가 났는지 수사를 하고 있지만, 명확한 답은 나오지 않은 것 같습니다. 윤 대통령은 7일 국가안전시스템 점검회에서 이번 이태원 참사에 대해서 공식 사과를 하였습니다. 이에 맞춰 이 전 용산경찰서장과 전 서울경찰청 인사교육과장 등 관련자 6명을 피의자로 정식 입건하여 수사를 본격화 하고 있습니다. 윤 대통령의 공식 사과 이번 7일, 윤대통령은 `말로 다 할 수 없는 비극을 마주한 유가족과, 아픔과 슬픔을 함께하고 있는 국민들께 미안하고 죄송한 마음'이라고 밝히며 공식 사과를 하였습니다. 이렇게 공식석상에서 사과를 하는 것은 처음이라고 합니다. 사과와 더불어 안전사고를 예방할..

서울 영등포역 무궁화호 탈선, 열차 운행 중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Noah입니다. 최근 들어 사건, 사고 뉴스가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오늘 아침에 서울 영등포역 인근 무궁화호 열차가 탈선되는 사고가 발생하여 현재 복구 중에 있다고 합니다. 이번 무궁화호 탈선 사건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서울 영등포역 무궁화호 탈선 코레일에 따르면 11/6 (일) 오후 8시 15분 용산 출발~12시 26분 익산 도착 무궁화호 열차가 오후 8시 55분 영등포역~노량진역 구간에서 궤도이탈을 하였습니다. 탈선된 칸 수는 총 6칸으로 지난번 SRT 사고 때인 2칸에 비해 많아 복구 시간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현재 차량을 선로에 안착시키는 작업에 애로가 있다고 합니다. 오늘 오후 4시까지 운행 정상화를 목표로 복구작업 중에 있습니다. 서울 영등포역 무궁화호 탈선 ..

정기 상여금 지급일 이전 퇴사자 지급 여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사담당자 Noah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최근에 있었던 정기 상여금 지급일 관련 내용입니다. 대부분 회사는 통상임금을 줄이기 위하여 기본급과 정기상여금을 나눠 놓는 꼼수(?)를 많이 이용할 것입니다. 이러한 정기상여금, 퇴직자에게는 어떻게 줘야 할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기상여금이란? 먼저 정기 상여금이란, 말 그대로 정기적으로 주는 상여금으로 정액 또는 기본급의 %로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지급 주기는 매달 혹은 2달에 1번 정도로 많이 지급하는 것으로 알고있씁니다. 지급 기준은? 단협이나 인사규정(급여 관련)에서 정하여 지급하는 것이 대부분이고, 통상임금에 걸리지 않도록 조건을 걸어 지급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조건은 만근, ~~일 이상 등 주로 재직 관련 조건으로 정하고 있습니다. ..

자기소개서(자소서) 성장과정, 지원동기, 예시 및 쓰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사담당자 Noah입니다. 자소서 쓰는 법을 누가 알려주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게 현실이죠. 직접 알려주기는 어렵지만 예시라도 있다면 감을 잡을텐데, 떠돌아다니는 예시로는 부족하다고 느끼셨을 겁니다. 하여 제가 첨삭서비스를 운영하며 얻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장과정, 지원동기 예시를 몇 가지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번 포스팅이 성장과정, 지원동기 쓰기 어려웠던 분에게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사정상 모든 내용을 투명하게 공개하기는 어렵지만, 쓰는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성장과정 예시 금융사 성장과정 예시 [고객과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하여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프로다운 서비스 정신을 바탕으로 OO의 행복 파트너가 되기 위해서는 ‘고객 응대 및 상황 대처 능력..

삼성전자 자소서 쓰기 전 필수 체크 사항 (채용, 전망, 인재상,주가 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사담당자 Noah입니다. 우리나라 대표기업이라고 하면 아마 삼성을 대부분 떠올리실겁니다. 삼성은 청년들에게 공정한 기회와 미래에 대한 희망을 주기 위해 5 대 그룹 중 유일하게 신입사원 공채 제도를 유지하고 있는 대기업 입니다. 오늘은 이 삼성전자 채용, 인재상, 전망,주가 등에 알아보고자 합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하여 추후 삼성전자에 지원하실 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기업개요 회사명 : 삼성전자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삼성로 129 (매탄동) 삼성디지털시티 홈페이지 : https://www.samsung.com/sec/ 대표이사 : 한종희, 경계현 사업종류 : 이동전화기 제조업 사원수 : 266,673명 (2022년 기준) 매출액 : 455조2,200억원 (2022년 05월..

카카오 분석하기 (채용, 전망, 인재상 등) [내부링크]

카카오 분석하기 (채용, 전망, 인재상) 안녕하세요, 인사담당자 Noah입니다. 우리 주변에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은 사람이 없을 정도로 카카오 기업은 우리에게 아주 친숙한 기업입니다. 오늘은 이 카카오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카카오 기업에 대해 분석해보고, 이 자료를 통해서 자소서를 쓰실 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기업개요 회사명 : 주식회사 카카오 영문회사명 : Kakao Corp.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첨단로 242 홈페이지 : https://www.kakaocorp.com 대표이사 : 남궁훈, 홍은택 각자 대표 사업종류 : 온라인, 모바일 서비스 개발 및 공급업 취급품목 : 모바일 서비스 (플랫폼 54%, 컨텐츠 46%) 매출액 : 6조1,000억원 (2021년 12월) 사원..

GS글로벌 분석하기 (채용, 전망, 인재상 등) [내부링크]

GS글로벌 분석하기 안녕하세요, 인사담당자 Noah 입니다. 오늘은 GS 글로벌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현재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채용중에 있습니다. 이에 맞춰 GS 글로벌 채용, 전망, 인재상 등에 알아보려 합니다. 이러한 채용, 전망, 인재상을 먼저 파악한다면 자기소개서 작성시에 아주 좋은 재료가 됩니다. 지원동기, 성격 장단점 등을 작성할 때 아주 큰 도움이 되는 자료들 입니다. 자기소개서 작성 전에 꼭 챙겨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채용 공고 (10월 6일 (목) ~ 18일 (화) ) 모집 직무 : 해외 및 국내사업 주요 업무 : 사어분야 (철강/석유화학/바이오에너지 등) 제품 트레이딩, 시장 동향 리서치 등 전공 : 전공 무관 우대사항 : 제 2외국어 전공자 및 능통자 (중국어, 일..

자기소개서 하루만에 완성하기, 전자책 발간했습니다! [내부링크]

자소서의 정석 안녕하세요, 채용담당자 Noah입니다. 지금까지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자책을 발간했습니다. 계속 미루다가 이제서야 마무리가 됐네요. 최대한 취업준비생/이직을 준비하시는 분들의 입장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하려다 보니 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걸린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첨삭은 비용이 부담스럽고, 본인이 직접 자기소개서를 만들어보고 싶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이 `자소서의 정석`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전자책 구입 링크 자소서의 정석 자기소개서 하루만에 만들어드립니다 | 18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0점의 전자책, 취업·이직 전자책 서비스 | 프리랜서마켓 No. 1 크몽 0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0점인 FORTEBLUE의 전자책, 취업·..

자기소개서 기업에서 어떻게 심사하나요? 채용담당자가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채용담당자 Noah입니다. 오늘은 실제 채용 담당자가 어떻게 서류 심사를 하는지 알아보려 합니다. 이러한 프로세스를 알면 추후 자기소개서를 쓰실 때 도움이 되실 것 같아 공유하고자 합니다. 자기소개서, 얼마나 중요할까? 모든 인사담당자가 같은 마음이겠지만, 자기소개서의 중요도는 가장 높다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자기소개서는 본인이 지원하는 회사에 보여주는 본인의 첫인상이자 넘어야 할 첫 번째 관문이기 때문입니다. 본인이 아무리 면접 준비를 완벽하게 하고, 직무 역량을 키워 업무를 잘 수행할 자신이 있다 하더라도 자기소개서를 제대로 준비하지 못하면 면접의 기회를 얻지 못합니다. 어렵게 만든 자기소개서를 회사에서는 어떻게 평가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채용담당자는 정말로 자기소개서를 다 볼까..

자소서 지원동기? 이 방법으로 1시간이면 충분합니다. [내부링크]

자소서 지원동기 어떻게 써야하죠? 어떤 회사든, 어떤 직무에 지원을 하든 지원동기는 자소서 1번 항목입니다. 첨삭을 진행하다 보면 지원동기에서 많이 막힌 분들을 많이 봤습니다. 시작부터 어려우면 안그래도 쓰기 어려운 자소서, 정말 쓰기 싫어지는데요. 이 방법만 알면 지원동기 1시간이면 충분합니다! (지원동기는 사실 돈이 90%지만 10%의 진실을 담아야 합니다) 1. 회사 정보를 찾아라 먼저 회사 정보를 찾아야 합니다. 어떤 정보를 찾느냐? 답은 정해져 있습니다. 먼저 이 3가지만 찾아보세요 1) 회사 재무재표 및 사업 보고서 : https://opendart.fss.or.kr/ 내가 지원하는 회사가 재무적으로 탄탄한 회사인지, 어떤 비전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2) 회사의 강점 (주력 상품..

대기업보다 중견기업을 노려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대기업보다 중견기업을 노려라 이 포스팅은 지금까지 경험으로 지극히 개인적인 내용이라는 점을 먼저 말해둔다. 왜 대기업보다 중견기업을 노리라고 하는 것인가? 단순하게 대기업은 들어가기 힘들어서 그럴까? 절대 아니다! 인사담당자로서 지금까지 3차례에 걸쳐 이직을 하면서 가장 크게 느꼈던 점이 바로 체감 연봉이라는 것이었다. 내가 생각하는 체감 연봉이란, 단순하게 근로 계약서에 적힌 연봉 숫자 그 이상의 의미로서, 그 연봉으로 생활을 했을 때 얻게되는 만족감의 크기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면, A라는 대기업을 들어갔을 때 초봉이 5천만원, B 중견기업은 3천5백만원이라고 가정해보자. A기업을 가기 위해서는 서울로 올라가 집도 구해야하고, 자취 생활에 필요한 물품, 식재료 등을 모두 구입해야 한다. 하지만 B중견..

[노무사 독학-001일차] 노동법-포괄임금, 근로시간 [내부링크]

노무사 시험 합격 Project 1일차 공부 직장인들은 생활이 비슷할 것이라 생각하지만, 이런 저런 핑계 (야근, 회식 등) 로 인해 공부를 못하고 그나마 공부 시간이 생겨 1시간 가량 공부를 시작했다. 이전에 했던 부분은 어짜피 다시 회독을 할 것이기 때문에 넘어가고 그 뒷부분부터 공부를 시작했다. 첫 시작은 가장 만만한(?) 노동법1부터 시작 하였다. 인강을 듣기전에 교재 내용 중에 기출 나와던 내용들 위주로 읽고 체크해 두었다. 20~30분만 투자하면 실제 강의 들을 때 내용 이해도는 훨씬 높아지기 때문에 인강 듣기 전 교재부터 2~3회 읽고 시작한다. 1. 공부 과목 및 시간 (1) 공부 과목 : 노동법 1 - 근로시간 (포괄임금약정, 탄력적 근로시간제도) (2) 공부 시간 : 2 Hr 2. 공부..

자소서 첨삭은 불법? 선택이 아닌 필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채용담당자 Noah 입니다. 오늘은 흔히 자소설이라고 부르는 자소서(자기소개서) 첨삭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첨삭은 대필과는 엄연히 다른 것이기 때문에 절대 불법이 아닙니다!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받고 있는 첨삭에 대해서 오늘 알아보려 합니다. 자소서 첨삭이란? 먼저 첨삭이란 어떤 것인지 뜻부터 알아볼까요? 첨삭이란 시문(詩文)이나 답안 따위의 내용 일부를 보태거나 삭제하여 고친다는 의미 입니다. 남을 대신하여 글씨나 글을 쓴다는 의미의 대필과는 엄연히 다릅니다. 따라서, 첨삭을 받는 것이 불법이다? 이 말은 틀린 말입니다. 굳이 받아야할까라는 의심이 드는 첨삭에 대해서 오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첨삭, 꼭 필요할까? 내가 쓴 글, 내가 수정하면 되지, 굳이 비용을 들여서 첨삭이 필요할..

자기소개서 성격의 장단점 예시로 보는 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채용담당자 Noah 입니다. 오늘은 자기소개서 필수 항목인 성격의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다른 사람 성격도 파악하기 어려운데, 내 성격이라니 참 난감하죠? 이렇게 쓰면 정말 쉽습니다. 한번 보실까요? 성격의 장단점, 어떻게 구성해야 할까? 성격의 장점은 그럭저럭 쓸 수 있지만, 단점은 어떻게 써야할까 고민 많으시죠? 단점이라는 말을 부정적으로 받아들이면 안되고, 단점도 내 강점으로 이용해야합니다. 글자수의 70%는 장점, 30%는 단점으로 해주시는게 가장 적당합니다. 장점은 2~3개, 단점은 1개로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내 성격을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은 MBTI로 성격 테스트 해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장점은 어떻게 써야할까? "제 강점은 탁월한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업무 ..

입사 후 포부 잘 쓴 예시를 통한 작성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입사 후 포부 예시 무료 다운로드 입사 후 포부, 어떻게 써야 할 까? 입사 후 포부는 자소서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러한 입사 후 포부는 최대한 구체적으로, 직무에 맞춰 써야하는데 어떻게 써야 할 까요? 잘 쓴 예시를 통하여 작성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입사 후 포부 잘 못 쓴 예시 OOO직무의 전문가가 되는 것을 인생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현재 재직중인 OO사에서 계약의 주 조건을 변경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는 OOO 프로젝트에 참여한 바가 있습니다. 저는 프로젝트구조 전반을 개선하여, 과도한 업무 병목현상를 해소하여 효율을 상승시키는 것이 보다 더 중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에 맞춰 기존 프로세스를 검토하며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찾아내어 그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하였습니다. 프로젝트 TFT를 ..

[노무사 독학-002일차] 민법-통칙, 주소, 부재와 실종, 법인, 물건 [내부링크]

직장인 독학 노무사 시험 합격 Project-002일차 공부 양이 굉장히 방대하지만 2차에는 나오지 않는 민법을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주말이나 휴일에 집중해서 하기로 했다. 이번 민법은 현재 듣고있는 인강에서 특강 부분으로 법조문을 보면서 핵심 내용만 보는 강의로 선택했다. 가장 기초적인 1장 통칙부터 주소, 부재와 실종, 법인, 물건에 대해서 공부했다. 부재와 실종은 일상 생활과 크게 연관이 없어 용어조차 어려웠지만, 법인과 물건은 우리가 그래도 살면서 한 번씩은 들었던 단어들이 나와 그나마 조금 안심(?)이 됐다. 민법은 알고있듯이 양이 많기 때문에 고득점이 아닌 합격 점수 커트라인만 넘는 것이 목표이다. 따라서 과감하게 뺄 내용은 빼고 중요한 기출문제 중심으로 공부하려 한다. 1. 공부 과목 및 ..

[001권] 부의 인문학 리뷰 (브라운스톤-우석 지음) [내부링크]

슈퍼리치의 서재에서 찾아낸 부자의 길 '부의 인문학' 30대에 들어서면서 근로소득으로 얼마나 언제쯤 경제의 자유를 얻을 수 있을까 고민을 하는 시간이 늘었다. 인터넷 기사, SNS 등에서 Young & Rich를 외치며 많은 부를 쌓은 20-30대들을 보면서 근로소득으로 부를 쌓은 사람들은 보지 못하였다. 물론 있을 수는 있겠지만, 대부분 사업과 투자로 부를 쌓은 사람들이었고 이러한 사람들은 어떻게 돈을 벌었는지 어떻게 젊은 나이에, 빠르게 부자가 될 수 있었을지 생각을 해보았다. 그러기 위해 필요한 것은 경제(돈)의 흐름을 읽을 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하여 이 책을 읽게 되었다. 네이버 카페 '부동산 스터디', 수많은 리뷰를 통하여 인식을 변화하게 해 주었다는 '부의 인문학'을 읽고 느낀 점을 솔직하게 ..

직장인 독학 노무사 시험 합격 Project [내부링크]

1. 전체 계획 작년 11월 노무사 시험을 위해서 토익점수를 따놓고, 2월부터 시작한 노무사 공부 나는 회사에서 인사 업무를 하니까 공부를 많이 안 해도 될 거야라고 생각하고 야심 차게 22년도 1차 시험을 봤지만 절망적인 시험 점수를 확인해고 22년 8월부터 다시 새로운 마음으로 공부를 시작해보려고 한다. 전체적인 계획은 다음과 같다. - `22.08~12월 : 민법, 노동법 1회독 이상 - `23.01~03월 : 민법, 노동법 문제풀이 + 사보법,경제학 1회독 - `23.03~05월 : 모든 과목 기출문제풀이 2. 노동법 2차 노동법 시험에 1차 내용이 어느 정도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1차 노동법1,2 1회독 후 2차 노동법으로 넘어가려고 한다. 평소 업무와 관련이 많은 내용이라 어느정도 흥미 있게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