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usbro의 등록된 링크

 plusbr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건입니다.

조용하지만 강하다. 파워풀한 BLDC 모터 가성비 갑 차이슨 무선청소기 [내부링크]

무선 청소기는 종래의 코드가 부착된 유선 청소기에서는 비교할 수 없는 편리함과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점점 인기가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특히, BLDC(Brushless DC) 모터 등장 이후 그 성장 속도가 급상승 하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런 BLDC 모터를 가진 짝퉁 다이슨이라 불리지만 발전에 발전을 거듭하여 가성비 시장을 점령하고 있는 대표 차이슨 무선청소기들을 소개합니다. 1. BLDC 모터의 장점 BLDC 모터에는 다음과 같은 기존 모터보다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① 에너지 효율 BLDC 모터는 동일한 작업량을 달성하기 위한 소비전력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에 기존 모터보다 에너지 효율이 높아집니다. 이는 BLDC 모터가 충전하지 않고도 장시간 구동이 가능하기 때문으로, 무선청소..

탈모의 맛있는 해결책-발모 촉진 식품 [내부링크]

머리카락이 자꾸 빠지는데 자연스럽게 해결하는 방법을 찾고 있나요? 발모를 촉진하고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맛있는 음식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이 글에서는 건강한 발모를 돕는 식품 속 영양소에 대해 알아보고 이들 필수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들을 알아보겠습니다. 탈모와 식단 탈모는 많은 사람들의 공통된 고민이며 유전학, 호르몬 변화, 개인 건강상태, 특정 약물 치료 등 여러 요인에 의해 야기될 수 있습니다. 탈모 예방을 위한 확실한 해결책은 없지만 영양가 높은 음식을 식단에 포함하면 건강한 발모를 촉진하고 탈모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탈모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단백질, 철분, 비타민 B와 D, 아연, 비오틴이 풍부한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데 초점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영양소들은 건강한 발모를 돕고 탈모..

고혈압, 당뇨병 있는 분들, 꼭 알고 있어야 할 무료제공 서비스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혈압과 당뇨병을 앓고 계신 분들이 꼭 알고 있어야할 정부의 무료 제공 서비스 두 가지를 알려드립니다. 무료 서비스이므로 비용이 드는 것도 아니니 잘 활용하시고 모든 분들이 신청하시면 좋을 서비스입니다. 1. 등록 서비스 특정 지자체에서 계속 신청 받고 있는 서비스로, 지자체마다 약간씩은 다르지만 만 30세~만 65세 이상까지 고혈압이나 당뇨병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보건소와 연계해서 운영되고 있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이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 지역내 보건소나 고혈압/당뇨병 등록센터를 직접 방문하셔서 "사업 참여 동의서"를 작성하시기만 하면 혈압이나 혈당 조절을 위한 관리 교육, 영양 교육과 무료 검사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특히, 만 65세 이상의 경우 진료비(1,500원)..

중고차 살 때 내야 되는 돈들 7가지-뭔지는 알고 가자! [내부링크]

중고차를 사기 위해 매장에 방문하게 되면, 비슷한 것 같지만 모르던 비용들이 추가되면서 생각 못한 비용이 더 들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추가되는 비용들과 그것이 무엇인지 개념과 궁금한 점을 해소하도록 정리해보겠습니다. 차값하고 취득세 말고 이건 뭐야? 중고차를 사겠다는 생각을 굳히면 여러 사이트들을 찾아서 관심 가는 차들을 써치해보고 사고이력이나 주행거리, 옵션 등 비교와 가상의 비용비교까지 해봅니다. 괜찮다 싶으면 사이트에 공개된 금액정도와 약간의 수수료 추가정도 생각하고 찜한 차량의 딜러에게 연락하고 현장을 방문, 차량을 확인하고 계약을 합니다. 그런데 처음 생각과 달리, 사이트에서 봤던 차량가, 취등록세, 매도비, 수수료까지 추가로 붙는 비용들 때문에 깨름칙한 상태로 계약을 하는 경험을 하..

삼일절에 일장기, 소녀상 철거시위에서도 일장기-밝혀진 정체 [내부링크]

삼일절에 큰 이슈를 제공한 부부의 정체가 속속 밝혀지고 있습니다. 세종시 한솔동의 한 아파트에 일장기를 걸어 논란을 일으킨 부부관련 밝혀진 내용들을 정리하고, 삼일절에 일장기로 시작한 논란을 이어서 소녀상 철거시위에도 나타나고 있는 이 인물이 어떤 인물인지 현재 시점으로 알아봅니다. 1. 개요 2023년 3월 1일 오전에 세종시 한솔동의 한 아파트 베란다에 일장기가 걸려 아파트 주민들이 항의하는 등 소란이 벌어졌습니다. 입주민들의 요구에 경찰, 세종시청 공무원, 입주민 대표까지 해당 부부를 만나 일장기를 내리도록 요청했으나, 계속 버티다가 오후 4시경에야 일장기를 내렸다고 합니다. 급기야 TV 뉴스로 보도되었는데, 한 가지가 알려지면 또다른 문제들이 나오고, 왜그랬는지 어떤사람인지 의혹이 늘어나니 포털과..

뭐가 다르지? 오토리스와 장기렌트 간단 정리 [내부링크]

둘 다 빌려타는 차인데 가끔씩 헷갈려하는 리스 또는 오토리스와 렌터카 또는 장기렌터카의 개념에 대해 정리해봅니다. 1. 리스 리스는 사전적으로는 어떤 물건, 시설을 비용을 받고 빌려주는 일을 말하며, 대체적으로 장기간 계약으로 이루어집니다. 사용료를 받고 사용자에게 자동차를 빌려주는 방식으로 장기렌터카와 유사한 방식이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사용자 대신 리스사가 자동차를 대신 구입하여 매달 이자가 포함된 사용료를 받고 사용자에게 빌려주는 형식이기에 차량 소유자는 리스사입니다. 사용자는 차를 매달 비용을 내고 빌려타는 형식인 겁니다. 2. 렌터카 일정기간 동안 자동차뿐만 아니라 유지보수, 관리까지 비용을 받고 함께 빌려주는 방식이며 주로 연단위의 장기 계약으로 진행되므로, 단기로 이루어지는 일반적인 ..

중고차 살때 침수차 피하기 ! 침수차 구별 끝판 [내부링크]

중고차 시장에서 비피해로 인한 침수차 문제는 매년 정말 큰 이슈입니다. 중고차 살 때 침수차 피하는 법, 침수차 구별법을 총정리합니다. 여름, 반복되는 침수 피해 지난 여름 집중호우로 강남역 등 난리가 났었던 것 기억하시죠? 금년만의 문제가 아니고 매년 장마철이나 집중호우 지역에서는 비피해들이 반복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일하고 있는 중고차 시장에서도 비피해로 인한 침수차 문제가 매년 정말 큰 이슈입니다. 뉴스에 보면 금년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본 차량 대수가 2만대 가까이 된다고 하니, 큰 마음 먹고 좋은 중고차 한대 장만하려 하시던 분들은 혹시나 잘 몰라서 침수차를 잘못 사면 어쩌나. 걱정하는 분들도 주변에서 많이 봐왔습니다. 침수차 대부분은 보험처리후 폐차장으로 가거나 부품으로 쓰여서 기록에도 남..

따라하지 말자! 자동차 연비를 나쁘게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이 시간에는 자동차 연비를 나쁘게 만들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고 반대로 활용하여 경제적인 자동차 생활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1. 연비란? 연비는 연료를 넣고 그 연료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소모했는지 효율을 따져보는 개념입니다. 휘발유 또는 경유 1리터 당 갈 수 있는 거리를 의미합니다. 참고로 요즘 점점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전기차의 경우 연료가 아니라 전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전비"라고 부릅니다. 우리나라의 공인연비는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측정 시행하는데, 시내주행과 고속도로 주행 2가지 경우를 측정합니다. 이 공인연비가 좋다고 해서 그 차량을 운행하는 모든 차량의 연비가 좋다고 장담할 수는 없습니다. 연비는 차량을 운행하는 운전자의 습관과 도로 환경 등에 따라 많은 차이가 생기기 때문..

오늘의 다짐 [내부링크]

오늘은 오늘 목표한 운동과 시간 계획표에 따른 알찬 하루를 달성해봐야지. 계획은 잡았으되 실행하지 못하면 그 계획은 이미 쓸모없는 것. 안되는 계획이라면 버리고 새로이 시작하면 될일. 끝을 볼수 있는 계획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 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