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zenjoyourlife의 등록된 링크

 plzenjoyourlif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건입니다.

애플페이 3월 국내출시 유력 아이폰이용자도 편하게 전자결제 [내부링크]

애플과 현대카드가 애플사의 비적촉식 간편 결제 시스템인 애플페이를 국내 출시 계획을 공식적으로 밝혔다고 합니다. 애플은 오늘 이메일 공지를 통해 " 애플은 애플페이를 한국에서 출시할 예정"이라며 세부적인 공지를 하겠다고 밝혔으며 현대카드 역시 애플과의 협업을 통해 애플페이를 한국에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금융위원회 역시 애플페이의 국내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해석을 내놓았기 때문에 준비되었던 일정에서 최대한 빠르게 시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페이의 시장점유율은? 현재 삼성전자의 갤럭시 휴대전화를 쓰는 이유를 묻는다면 단연 삼성페이의 편의성이라고 말하는 소비자가 많습니다. 無지갑시대를 초기에 열었던 삼성은 삼성페이를 바탕으로 갤럭시 플립 등의 판매량을 지속적으로 늘렸기에 한국시장에서의 ..

2023년 공무원 봉급 월급 보수체계 알고가세요 [내부링크]

2023년 계묘년의 1월이 지나갔습니다. 많은 공무원 취업을 희망하시는 분들과 공무원을 꿈꾸시는 분들은 2023년 공무원 봉급 월급 보수체계에 대해서 많은 궁금증을 가지실 거라 생각됩니다. 소비자 물가가 많이 상승하여 기존의 공무원 봉급에서 얼마나 많은 상승이 이루어졌는지도 궁금하실 테니 이번 포스팅을 통해 공무원 봉급 월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무원의 보수 체계 공무원의 보수란 봉급과 그 밖의 수당을 포함한 개념이다. 라고 정의하고 있으며, 공무원의 경우는 일반 봉급을 포함한 각종 수당을 수령받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일반 표시 급여와 실제 수령 금액에는 많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이 되었을 시 봉급을 제외한 어떤 수당을 받을 수 있는 아래 그림을 통해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공무원의 ..

서울 버스 요금 인상 경기도는 동결 서울 버스의 종류 [내부링크]

서울 버스 요금 인상 결정에 경기도는 동경을 결정했습니다. 앞서 소비자 물가 상승으로 인해 공공재분야에서도 많은 요금인상 결정이 있었으며 가스비와 더불어 이번에는 버스요금 인상을 가지고 나왔습니다. 지하철 버스요금 인상 주요 원인은 난방비 폭탄과 더불어 주용 공공서비스 부문의 소비자 물가를 인상을 골자로 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주요 인상 택시요금 ,지하철 요금, 버스 요금, 쓰레기 종량제 봉투, 수도요금, 가스비 등의 필수재 분야에서의 요금인상을 이야기하며 시민들의 가슴을 옥죄고 있습니다. 앞서 서울 교통공사는 무임승차로 인한 5년간 총 1조 5800억 원의 피해를 보고 있다고 하였으며 오세훈 서울 시장은 어르신 무임수송 정책은 중앙정부에서 손실보전을 하는 것이 맞다는 의사를 피력하기도 ..

자동차 장기렌트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많은 분들께서 자동차 장기렌트를 이용하길 희망하며 자동차 장기렌트 장점과 단점을 궁금해하고 계십니다. 장기렌트를 이용 중이신 분 혹은 이용을 희망하시는 분들께서도 추가적으로 많은 궁금증을 가지고 있음으로 오늘 포스팅을 통해 장기렌트에 알아보고자 합니다. 장기렌트란 무엇일까 장기렌트는 말그대로 해석을 하면 됩니다. 장기로 이용하는 rent (임대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금융상품으로 간편하게 물건을 물건주인에게 빌려서 이용하고 계약기간이 끝나면 반납하는 방식의 거래 방법을 이야기합니다. 계약기간, 계약 방법에 대해서는 빌리는 자가 희망하는 가치를 토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리스랑 차이점을 뭘까? 리스랑 장기렌트의 공통점에 대해서부터 설명을 드리면 물건을 가진 주인(대주) 이 있습니다. 리스, 렌트 모두..

테슬라 가격 하락 언제까지 이어질까? 2023년 전기차 보조금 [내부링크]

테슬라 가격 하락 언제까지 이어질까? 테슬라는 1월에 이어 2월에도 가격을 14%정도 인하하면서 고객잡이에 나선모습이니다. 초기 상당히 높았던 가격의 테슬라 모델 3 의 차량 가격은 테슬라 코리아 에 올라온 모델 3 후륜구동 차량의 가격은 5999만원으로 변경 표기 되었습니다. 테슬라 가격 1월 이어 2월에도 하락 테슬라 모델3의 가격은 5999만원으로 기존 6434만원에서 435만원이 줄어든 것으로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퍼포먼스 가격역시 기존은 8817만원이었으나 7559 만원으로 14.3% 확연히 줄어든 모습입니다. 한동안 전기차 수요와 더불어 차량 반도체 이슈가 있었을때 테슬라 차량은 리셀(resell) 용으로도 많이 이용이 되었습니다. 테슬라 모델 y 역시 가격이 하향조정이 되었는데요, 롱레인지 ..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쉽게 따라하기( 연말정산이란, 기간, 과세구간) [내부링크]

매년 년초에는 대부분의 직장인들에게 가장 바쁘면서도 기분좋은 이벤트가 있습니다. 물론 누군가에게는 실망스러운 이벤트가 될 수 도 있을텐데요. 바로 연말정산 입니다. 대부분의 직장인이 1년에 한 번 하는 이벤트 이기 때문에 하는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실텐데요. 오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쉽게 따라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연말정산 이 뭘까? 연말정산이란 , 말그대로 연말에 1년을 마무리하는 정산을 이야기합니다. 하지만 연말정산은 연말에 하지는 않죠. 12월까지 이용분을 모두 홈텍스 전산시스템에 등록하고 이를 근로자가 파악하는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리기 때문인데요. 즉, 귀속년도 2022년에 이용한 비용등을 2023년 초에 하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2022년도에 얼마의 돈을 벌었고 얼마를 썻다를 정..

FOMC 금리인상 0.25% 예상한 결과대로 인상확정 [내부링크]

전일 FOMC 정례회의에 대한 이슈로 대부분의 증권가에서는 0.25% 금리인상에 대한 예상을 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번 FOMC 회의 이후에 0.25% 기준금리를 인상하였는데요. 제롬 파월 의장은 최근 지속적인 인플레이션 상승을 염두하여 매파적 결정인 고기준금리 정책을 지지해왔습니다. 이번 기자회견에서 "물가하락이 시작됐다" 라는 발언을 하였지만, 아직까지는 인플레이션 둔화의 초기 단계라며 당분간 긴축 기조를 이어가겠다 라는 이야기도 하였는데요. 이번 금리인상을 끝으로 추가적인 금리인상이 없을 것이라는 예상과는 다르게 FOMC 는 0.25% 인상을 지속할것이며 기준 금리는 5%~5.25% 까지 올릴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개인 적인 저의 사견으로는 현재 CPI지수가 상당히 높아지고 고물가 인플레이션이 지..

' 중곡동 살인사건' 10여년 만에 유족에 배상 [내부링크]

과거 2012년 '중곡동 살인사건' 기억하시나요? 피해자의 집에 몰래 들어가 피해자를 성폭행 후 살인까지 저지른 인륜을 저버린 파렴치한 사건이었는데요. 당시 사건 가해자는 서진환 은 해당 사건으로 인해 재판에 넘겨졌고 2013년 무기징역형에 쳐해졌습니다. 하지만, 현재 '중곡동 살인사건' 으로 인해 새로운 이슈 생겼는데요. 당시 경찰들의 부주의로 피해자가 살해당했다는 이유로 피해자 자녀들이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제기 했기 때문입니다. 당시 서진환은 다수의 성범죄 전과로 위치추적 장치를 부착하였고 위치추적 장치를 부착한자는 보호관찰이 이루어 져야 했으나 이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했다는 이유에서 였는데요. 초기 피해자가 제기한 소송에서 1심 재판부는 경찰측의 잘못이 없다는 판결을 하여 유족들은 항소를 하였..

미 바이든 대통령 미국 공식입장은 아니다 [내부링크]

조 바이든 대통령이 , 尹 대통령의 초청으로 국빈의 자격으로 초청할 것이라는 외신 보도가 있었습니다. 이와 같은 주장은 블룸버그 통신에서 나온 발표입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세계 각국의 뉴스를 그 어느 곳 보다 빠르게 수집하는 것으로 유명한 언론사이며 그 신뢰성이 매우 높음으로 증권가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언론사이나 대통령실은 미 공식입장은 아니라는 입장입니다. 블룸버그 통신, 바이든 4월 한국 대통령 초대 블룸버그 통신은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이 윤석열 대통령을 초청 할 것이라는 기사를 제공하였습니다. 윤대통령을 초청하기 앞서 미국의 입장에서 국빈으로 유일하게 초청한 상대는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었으며 , 이후 윤대통령을 초청하게 된다면 2번째 국빈 방문이 된다는 점을 강조 하고 있습니다. 조 ..

자동차 정기검사·종합검사 기간과 과태료 알아봐요 [내부링크]

자동차정기검사는 자동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필수적으로 꼭 진행해야 하는 중요한 의무 입니다. 자동차의 안전한 주행및 본인의 안전, 가족의 안전, 3자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자동차 정기점검은 꼭 필요로 합니다. 의무사항이기 때문에 정기검사를 하지 않을씨 과태료 처분이 나올 수 있으니 자동차 정기검사·종합검사 기간과 과태료를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자 정기검사 정의 [자동차 관리법 ] 제 43조에 따라 신규등록 후 일정 기간마다 정기적으로 실히하는 검사로서, [대기환경 보전법] 제 62조에 따른 운행차 배출가스 정기검사 및 [소음, 진동 관리법] 제 37조에 따른 운행차의 정기검사를 포함 한다고 합니다. 검사대상 [자동차 관리법]에 따라 등록되어 운행 중인 자동차 로 정의 되어 있습니다. 검사 목적 운행중인 ..

폴스타2 장기렌트 보조금 100% 남들보다 빠르게 출고 [내부링크]

폴스타 2 차량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를 들어보셨거라 생각합니다. 지리홀딩스가 볼보를 인수한 이후 볼보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차량 입니다. 이쁜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 전기차 보조금 100% 까지 받을 수 있는 차량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정말 많은 선호를 보이는 차량 중 하나입니다. 폴스타2 장기렌트 보조금 100% 받고 빠르게 출고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아름다운 디자인을 가진 전기차 폴스타 폴스타2 차량의 경우 아름다운 곡선을 가진 차량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차량입니다. 전기차라는 미래 지향적 디자인을 적용이 하여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폴스타2 차량의 경우 롱레인지 싱글모터 모델과 롱레인지 듀얼 모터 디자인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싱글모터의 경우는 최고속도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