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znoregret의 등록된 링크

 plznoregre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6건입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우한폐렴) 증상, 전염 및 예방 [내부링크]

신종코로나바이러스(우한폐렴) 전염, 전세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환자 현황 등 관련 지식은 요기로↓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5912275&cid=43667&categoryId=43667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20..

INFP-T가 바라보는 다른 MBTI 유형 : (5) ISFP [내부링크]

*개인의 경험에 의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대로 받아들이시면 일반화의 오류를 범할 수 있으니 주의! 2019/12/22 - [관심사/MBTI] - INFP-T가 바라보는 다른 MBTI 유형 : (3) ESFP INFP-T가 바라보는 다른 MBTI..

MBTI 인식기능 차이 : 감각형(Sensing) VS 인식형(Intuition) [내부링크]

*의식의 흐름 주의 INFP-T가 바라보는 다른 MBTI 유형 - ISFP편을 작성하던 중이었다. 그런데 ISFP의 특징 및 장단점을 정리하고나서 '어, 이것도 난데...?'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도 그럴 것이 어릴 때 MBTI 검..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 연동(연결) 후 수익분석하기 [내부링크]

애널리틱스와 애드센스가 연동이 될 수 있다는 걸 몰랐는데 최근에 알게 되었다. 덕분에 어느 페이지에 수익이 얼만큼 나는지를 확인 할 수 있게 됐는데, 연동 전의 통계는 나오지 않아서 아쉽다. 진작에 했을걸...

디지털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 알아야 할 것들 [내부링크]

요즘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다. 지금 알바하는 곳도 학원이고, 내 전공을 살려 학원강사로 취직하는 길이 제일 빠르고 쉽긴 하겠지만 젊을 때 조금이라도 회사생활을 해보고 싶은 이상한 욕심(?)이 있다. 직무로..

학원보조/재시감독 알바 후기 [내부링크]

내 시간도 있으면서 용돈 벌이는 될 만한 일을 찾다보니 학원보조알바를 하게 되었다. 전에 했던 알바들은 다 지인들을 통해서 알게된 알바인데, 이 알바는 내가 이력서를 작성하고 스스로 알아본 곳이라 감회가..

홍조, 좁쌀여드름, 각질피부 기초 & 메이크업 [내부링크]

겨울철이라 피부가 건조해서 그런지 한동안 면포성 좁쌀여드름이 아주 심하게 났었다. 10년을 달고산 여드름이 완치될 리는 없지만 루틴을 바꿨더니 피부가 그나마 괜찮아져서 방법을 공유하고자 포스팅을 올린다...

요리 초보용 엄마 생신상 음식 메뉴 [내부링크]

내가 애청하는 유튜브 '하루한끼' 와 '만개의 레시피'! 나같은 요알못도 왠지 쉽게 따라할 수 있을 것 같은 그런 느낌이라 보고있는데 마침 엄마 생신이 다가와서 생신 때 아래 요리들을 해보고자 한다. 과연 잘..

웹사이트, 블로그 페이지 속도 높이기 : 이미지 용량 줄이기 [내부링크]

요즘 내 블로그 하루 방문자 수가 평균 200명 정도 된다. 정말이지 놀라운 발전이다. 방문자들의 유입이 점점 늘고 있는만큼 더욱 더 안정적인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내 블로그가 사람들에게 빨..

클래스101 그림비 배성태의 일상드로잉 완강 후기 [내부링크]

수강신청일 : 190918 수강완료일 : 200115 수강만료일 : 200311 수강 초반 후기↓ https://plznoregret.tistory.com/86 클래스101 배성태(그림비)의 일상드로잉 수강하는 후기 1. 내가 유일하게 좋아했던 학원..

2020년 유용한 청년정책 정리 [내부링크]

1. 청년구직활동지원금 내용 : 미취업 청년의 자기주도적 구직활동 지원 지원대상 : 만 18세에서 34세 사이,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의 청년들로 고등학교, 대학교, 대학원 졸업 또는 중퇴 후 2년 이..

2주만에 토익 630점에서 760점(130점) 올린 후기 [내부링크]

하하하 인턴 떨어졌구나~~ 어차피 한 명밖에 안 뽑는다해서 기대도 안 했다...는 건 뻥이구 쪼-금은 기대해서 그랬는지 씁쓸하다. 이제 시작일텐데 괜히 또 주눅드는 느낌에 내 안식처인 블로그로 슬금슬금 기어..

왕초보 영어 회화 : How are you 에 대한 대답 [내부링크]

*왕초보 성인 영어 과외 준비 수업 진행 방식 1. 발음 - 미국식 영어 발음 위주로 할 예정 - 외국인들이 알아들을 수 있는 정도의 발음이나 강세(stress), 리듬감 등을 구사하기 2. 콩글리쉬X 진짜 영어 3. 영어로..

INFP-T가 바라보는 다른 MBTI 유형 : (4) INTP [내부링크]

*개인의 경험에 의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대로 받아들이시면 일반화의 오류를 범할 수 있으니 주의! https://plznoregret.tistory.com/95?category=782731 INFP-T가 바라보는 다른 MBTI 유형 : (3) ESFP *개인..

구글애드센스 핀번호 수령 방법/기간/등록 [내부링크]

1. 구글애드센스로부터 핀번호를 배송 받을 수 있는 방법 2019년 8월 6일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 그로부터 4개월이 지나서 12월에 처음으로 누적 수입이 10달러가 넘었다! ... 갈 길이 멀다^^ 여튼 누적 수입..

취준생에게 유용한 직무(직업)교육 인강 사이트 (무료위주) [내부링크]

졸업을 앞둔 취준생인 나는 어떤 일을 직업으로 삼아야 할까 고민이 많다. 본격적으로 직업을 정하고 공부를 시작하기 전에 어떤 게 좋을 지 이것 저것 살펴보고 싶은데, 다행히도 요즘은 직업(직무)교육을 제공하..

<동백꽃 필 무렵> 4회 캡쳐/명장면/배경화면 [내부링크]

내가 꼽은 <동백꽃 필 무렵> 4회 명장면 & 명대사 :) 명장면 1. 쌈닭 필구의 속마음 동백을 만만히 보는 동네 친구들과 심지어 어른들한테도 덤비는 싸움닭 필구. 원래 자체가 보통내기가 아닌 인물이긴 하지만은..

2020 먼슬리 다이어리 모음 [내부링크]

12월이 끝나간다는 것은 다이어리를 새로 바꿔줄 때가 됐다는 것,,, 나는 2014년부터 2016년까지는 데일리로그 다이어리를 써왔는데 쓰다보니 주간 계획란은 나에게 딱히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데..

INFP-T가 바라보는 다른 MBTI 유형 : (3) ESFP [내부링크]

*개인의 경험에 의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대로 받아들이시면 일반화의 오류를 범할 수 있으니 주의! https://plznoregret.tistory.com/92 INFP-T가 바라보는 다른 MBTI 유형 : (2) ENFJ *개인의 경험에 의한..

<동백꽃 필 무렵>을 봐야하는 이유 (1-2회 명장면/캡쳐/배경화면) [내부링크]

엄마랑 3일에 걸쳐서 KBS2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을 정주행했다. 보고 싶었던 드라마였는데 재학 중에는 워낙 바빠서 본방사수를 못했고 이제서야 다 봤다. 이 드라마가 왜 사람들 사이에서 핫했는지 알겠다. 정..

INFP-T가 바라보는 다른 MBTI 유형 : (2) ENFJ [내부링크]

*개인의 경험에 의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대로 받아들이시면 일반화의 오류를 범할 수 있으니 주의! (1) ENTJ https://plznoregret.tistory.com/91 INFP-T가 바라보는 다른 MBTI 유형 : (1) ENTJ *개인의 경험..

INFP-T가 바라보는 다른 MBTI 유형 : (1) ENTJ [내부링크]

*개인의 경험에 의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그대로 받아들이시면 일반화의 오류를 범할 수 있으니 주의! MBTI 검사 사이트 : https://www.16personalities.com/ko/%EB%AC%B4%EB%A3%8C-%EC%84%B1%EA%B2%A9-%EC%9C%A..

영남대맛집 추천 리스트 11개 (밥집위주) [내부링크]

영대 졸업반 학생이 적는 영남대학교 맛집(밥집) 추천 리스트 11개! 1. 88식당 매일 11:00 - 21:30 연중무휴 주차, 예약,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지도(위치 : 경북 경산시 대학로53길 12-3) 2. 오아스..

대학교를 4년 동안 다니면서 느낀점 [내부링크]

영남대학교 풍경 드디어 마지막 학년의 마지막 학기의 마지막 시험을 다 치렀다!ㅋㅋㅋㅋ 이제 졸업만을 앞두고 있다. 후련하기도 하지만 아쉽고, 슬프고, 허전한 마음이 더 크다. 학교에 정이 많이 들었나보다...

가족들과 1박 2일 밀양여행 (1) [내부링크]

191003 차타고 밀양으로 출발! 부릉부릉=3 가마솥 전통시장 소머리곰탕 날계란과 곰탕의 조합이라니! 한번도 시도를 해본 적이 없었다. 엄마는 계란을 넣지 않았고, 나는 계란을 넣어서 먹어봤다. 맛은 그럭저럭..

사랑니 수면마취하고 뽑은 후기 [내부링크]

어느 날부터 입 안의 오른쪽이 욱씬거리기 시작했다. 1년 전에는 왼쪽이 말썽이더니 이제 오른쪽이 말썽이구나 싶었다. 이렇게 말썽을 피우는데 사랑니라니 이름이 참 괴상하다. 다른 블로거들보니까 지옥니, 고통..

클래스101 배성태(그림비)의 일상드로잉 수강하는 후기 [내부링크]

1. 내가 유일하게 좋아했던 학원, 미술 학원 나는 어렸을 때 여러 학원을 다녔었다. 초등학교 저학년 때는 피아노 학원이나 음악 학원만 다녔었는데 학년이 높아지면서 점점 다니게 되는 학원이 늘어났다. 국영수..

보건소에서 심폐소생술 교육 받은 후기 [내부링크]

1. 대구광역시 보건소 무료 교육신청 심폐소생술 교육을 한번쯤 받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마침 보건소에서 무료로 교육을 들을 수 있다는 걸 알게 됐다. 대구시 심폐소생술 사이트(dandicpr)에 들어가서 미리 신청..

10박 12일 친구와 동유럽 여행 (14) 안녕, 빈! [내부링크]

180722 주안이 추천해준 브런치 식당으로 꼬 15 süße Minuten Café (15 sweet minutes Cafe) Spar 사실 기념품을 산게 22일인지 21일인지 헷갈리는 게 함정ㅋ 기록이나 후기는 사건 발생..

10박 12일 친구와 동유럽 여행 (13) 빈에서의 둘째 날 [내부링크]

180721 오늘은 쇼핑을 위주로 하루를 보내기로 했다. 많이 걸어야 한다. 그러니 아침에 뜨끈한 컵라면 끓여먹고 든든하게 출발! 나슈마르크트(Naschmarkt) 사람이 많아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느라 사진을 많이..

10박 12일 친구와 동유럽 여행 (12) 빈에서의 첫째 날 [내부링크]

180720 숙소에 짐을 풀고 근처에서 점심 식사를 하기로 했다. Hot Lemon Chicken 아무래도 내가 음식 운이 좋지 않았던 것 같다. 다른 음식들은 맛있었을수도 있겠지만 위 사진의 음식은 정말... 내가 웬만하면..

10박 12일 친구와 동유럽 여행 (11) 오스트리아 빈 에어비앤비 [내부링크]

180720 잘츠부르크에서 비엔나로 WESTBAHN 기차 타고 이동! 비엔나 에어비앤비 숙소에 도착했다. Colorful room for cat lovers

10박 12일 친구와 동유럽 여행 (10) 첼암제 [내부링크]

180719 다들 오스트리아 여행하면 잘츠부르크 - 할슈타트 - 비엔나 루트로 가던데 할슈타트는 관광객들로 너무 붐비고 잘츠부르크에서 가는 경로도 복잡하다고 해서 잘츠부르크 중앙역에서 경유없이 직행으로 기차..

10박 12일 친구와 동유럽 여행 (9) 잘츠부르크 [내부링크]

180718 1. 한식당 무궁화 (Koreasküche HIBISKUS) 배고픔에 허덕이며 도착한 한식당 무궁화에서 우린 낚지볶음과 김치찌개를 시켰다. 가격은 김치찌개 하나에 거의 2만원 정도? 오스트리아 자체 물가가 비싼..

10박 12일 친구와 동유럽 여행 (8) 체스키크룸로프에서 잘츠부르크로 [내부링크]

180718 1. 체코 체스키크룸로프에서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로 (Český Krumlov, aut. nádr. => Salzburg, P+R Süd) 아달베르트에서 조식 든든하게 먹고 돌바닥에 캐리어 도로로로롤 굴리며 버..

10박 12일 친구와 동유럽 여행 (7) 체스키크룸로프 성 [내부링크]

180717 여행 중 제일 좋았던 체스키크롬로프! 체스키크롬로프는 완전히 관광지로 발달이 되어있는데 그래서 그런지 여기 주민들보다 여행자들이 더 많은 것 같았다. 사람들이 왜 많이 오고 싶어하는지 알겠더이다...

10박 12일 친구와 동유럽 여행 (6) 프라하에서 체스키크롬로프로 [내부링크]

180717 프라하에서 체스키크롬로프로 1. 프라하에서 체스키크롬로프로 가는 방법 1) 지하철이나 트램으로 Andel역에 하차한다. 2) 3분 도보해서 Prague, Na Knizeci 버스터미널 도착 3) 1번 게이트에서 버스 탑승..

10박 12일 친구와 동유럽 여행 (5) 프라하에서의 마지막날 [내부링크]

180716 1. 구시가 광장 해외탐방을 마치고 나서 기간 내에 프로젝트 결과 영상을 학교에 제출해야 했다. 우리는 영상 컨셉을 명탐정 코난으로 잡았다. 그래서 여행 중에 이동하면서 여유가 있을 때 마다 명..

10박 12일 친구와 동유럽 여행 (4) 프라하 카렐대학교 [내부링크]

180716 학교프로그램(Window to the World, 윈도우투더월드)을 통해서 해외여행 중이었기 때문에 우린 마냥 자유로운 몸들이 아니었다. 학교측에서 요구하는 것들을 해가야 받았던 지원금을 다시 돌려보내는 불상..

10박 12일 친구와 동유럽 여행 (3) 프라하성 [내부링크]

180715 1. 한인민박 <꽃보다 프라하> 후기 - 특징 공용공간(거실 및 주방)이 있어서 거기에 있으면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있게 되는 경우가 있다. 주인분, 스탭, 그리고 손님들과 종종 마주치게 되어 얘기를 나눌 수..

10박 12일 친구와 동유럽 여행 (2) 카렐교 [내부링크]

180714 친구와 까를교 야경보러 꼬고! * 게시글에 적은 상식에 대한 출처는 모두 : https://www.youtube.com/watch?v=N4W1ksiP814 올드타운브리지타워에 대한 상식 30년 전쟁에서 스웨덴 군대를 막아낸 격전지였..

10박 12일 친구와 동유럽 여행 (1) 한국에서 프라하로 [내부링크]

180713~14 1. 대구에서 인천공항으로, 인천공항에서 체코로 인천공항에서 오후 2시 출발인 비행기를 타기 위해서 대구에서는 오전 6시 50분에 출발하는 리무진 버스를 타야했다. (지방 사람 서러워요...) 6시 반에..

동유럽(체코&오스트리아) 10박 12일 친구와 여행 준비 (2) 일정계획 [내부링크]

180713~24 1. 나라 정하기 유럽여행을 간다고 했지만 정확히 어디 나라를 갈지 정하는 게 참 힘들었다. 동유럽으로 범위를 좁혀 놓고도 가고 싶은 곳이 너무 많았다. 크로아티아도 가고 싶고 헝가리도 가고 싶고..

동유럽(체코&오스트리아) 10박 12일 친구와 여행 준비 (1) [내부링크]

180713~24 1. 해외탐방 교내프로그램 참가 + 나라 선택 2018년도 여름, 친구와 나는 해외 여행을 꿈꿨다. 나는 어디든 상관 없었고, 친구는 유럽여행을 가고 싶어했다. 그러던 중 윈도우투더월드(Window to the W..

국내여행가이드 알바 후기 [내부링크]

17년도 2월에 했던 국내여행가이드 알바. 공고를 보고 이 알바를 하기로 결심했던 이유는 1. 일급이 10만원 정도여서 2. 여행과 관련된 이색 알바여서 3. 열심히 살아보고 싶어서 였는데... 왜 10만원 받는지 알겠..

엑시트 (Exit, 2019) [내부링크]

어제 사촌동생이 집에 와서 뭘 하며 같이 시간을 보낼지 고민하다가, 최근 영화 엑시트가 재밌다고 하던게 기억이 나서 같이 영화를 보러 갔다. 12세 관람가 영화인 만큼 가족들이 모두 볼 수 있는 영화였다! (아..

교내 현장실습 신청 및 면접 후기 [내부링크]

대학교 마지막 학기는 알차게 보내고 싶었다. 전공학점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어 된다면 추가학기 없이 졸업이 가능한 교내 현장실습을 하기로 결심했다. 나는 회사에서는 그닥 반기지 않는 비상경 문과생이고, 그..

2박 3일 통영여행 (4) 이순신공원, 동원해물천국 [내부링크]

190817 이순신공원 https://youtu.be/OY5dzmnuHbE 통영은 '삼도수군통제영'에서 유래된 지명이다. 전라좌도 수군절도사였던 이순신 장군은 임진왜란 때 한산도 대첩을 포함한 여러 해전에서 승리를 거두고 1593년..

2박 3일 통영여행 (3) 심가네해물짬뽕, 동피랑마을 [내부링크]

190816 점심 먹으러 꼬 심가네해물짬뽕 알쓸신잡에 나온 맛집이라해서 찾아갔더니 맛집답게 사람들 줄이 쫙 서있었다. 12시 안 되어서 도착했는데, 대기 번호가 15번이었다. 사람들이 금방 금방 빠져서 다행히 오..

2박 3일 통영여행 (2) 조용한 바닷가 전원주택 [내부링크]

190815-17 우리가 2박 3일동안 묵었던 에어비앤비 통영숙소 일단 책장의 높이에 압도 당하고, 그 다음엔 풍금이 집에 있다는 사실에 놀란다. 풍금을 눌러보다가 어느새 벽에 붙여있는 수많은 방문객들의 후..

2박 3일 통영여행 (1) 카페 선촌가는길, 세자트라숲 [내부링크]

190815 통영카페 선촌가는길 엄마 보고 입구 오른쪽에 있는 주황 의자에 앉아보라고 하고 사진을 찍었는데, 울 엄니 사진이 너무 이쁘게 나오더이다. 창에 쓰인 문구도 좋고. 나름의 포토존. 2층도 조그맣게..

1박 2일 부산여행 (2) 해운대 북극곰 축제 [내부링크]

190106 웬 아침부터 노라조의 노래가 들리는가... 시끄러워서 잠에서 깼다. 막 일어났을 땐 비몽사몽 상태라 소리의 근원지가 어디인지 찾지 못했다. 처음엔 부모님이 음악을 트셨나, 했는데 음원이라기에는 노래..

분노 (怒り, RAGE, 2016) [내부링크]

친구 집에서 함께 보게된 일본영화 <분노>. 개인적으로는 이야기가 짜임새 있고 탄탄하다고 느꼈다. 그래서 집중하기 쉬웠고, 의심스러운 세 명의 용의자 중 범인이 누군지 추리하게 되기 때문에 지루할 틈은 없었..

한달 반 만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 완료! [내부링크]

게시글 수 ~ 7월 6일 27개 ~ 7월 25일 40개 ~ 8월 5일 46개 50개 가까이 쓰니 통과! 게시글을 40개까지 작성 했을 때는 거절 당한 걸 보면, 질 좋은 포스팅을 50개 정도 써야지 통과가 되나보다. 개인적으로 내가..

1박 2일 부산여행 (1) 청사포와 흰여울문화마을 [내부링크]

190105 명성횟집 저렴한데 푸짐하고 맛도 있는 이런 양심적인 맛집이 있었다니... 진짜 백종원 선생님이 왔다가시면 분명 칭찬하실 곳. 흰여울문화마을 절영해안로를 따라서 쭉 걷다가 카페가 나와서 지친 다..

1박 2일 부산 광안리 뚜벅이 여행 [내부링크]

190315 나는 가족들과 함께 갔지만 연인들이 가도 좋을 코스. 에어비앤비 숙소 광안리 해수욕장 산격동 사진관 우리 앞에 커플들이 옛날 결혼식 컨셉으로 사진 찍는데 너무 예뻤다. 선남선녀. 우리는 기다리..

부산여행 당일치기 : 추억보물섬과 다대포해수욕장 [내부링크]

어제 부산으로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왔다. 11시 36분에 동대구역에서 KTX타고 출발! 구포를 경유하는 열차였어서 가는데 한시간 12분 걸렸다. 구포를 경유하지 않는 열차는 동대구역에서 부산까지 가는데 53분 정..

3박 4일, 딸과 엄마의 교토여행 (7) 교토역에서 간사이 공항으로 [내부링크]

181116 교토 여행의 마지막 날 나는 일본어를 전혀 할 줄 몰라서 처음에는 못 알아듣고 당황했다. 하지만 할머니와 함께 바디랭귀지로 대화를 하다보니 눈치로 대충 파악했다. 할머니가 가르키는 방향으로..

세계 맥주 할인점에서 인생 맥주 발견 [내부링크]

동네에 조그마한 세계 맥주 할인점이 있다. 궁금했던 곳이지만 뭔가 너무 깜깜해 보여서 선뜻 가보지는 못 했는데 어제 남자친구와 함께 용기내서 가보았다. 인테리어가 좀 올드한 느낌은 있었지만 생각보다 분위..

3박 4일, 딸과 엄마의 교토여행 (6)은각사와 철학의 길 [내부링크]

181115 로쿠로쿠 숙소에서 은각사로 가는 길. 꽤 오래 걸은 것 같은데 풍경 구경한다고 다리 아픈줄도 몰랐다. 은각사(긴카쿠지)에 도착하니 다리가 무거워짐을 느꼈다. 은각사 은각사를 나와서 근처에 점심식..

3박 4일, 딸과 엄마의 교토여행 (5) 로쿠로쿠 [내부링크]

181115 피스 호스텔 산조 직원들이 친절했고, 일단 다양한 조식을 제공하는 게 제일 좋았다. 식당도 깨끗하고 넓어서 편리했다. 침구도 적당히 폭신했고, 베개를 선택할 수 있어서 좋았다. 거리가 관광지나 역에..

3박 4일, 딸과 엄마의 교토여행 (4) 181114 [내부링크]

마음이 좋지 않다. 교토 애니메이션사가 방화로 온 건물이 불에 타고, 건물에 있던 60명이 넘는 사람들이 인명피해를 입었다고 한다. 돌아가신 분들께는 고인의 명복을 빌며, 부상을 입으신 분들도 하루 빨리 완쾌..

3박 4일, 딸과 엄마의 교토여행 (3) 교토 버스 이용 [내부링크]

181114 교토 여행 두번째 날 일정은 청수사(기요미즈데라)와 기온 거리를 걷는 것! 엄마와 함께 숙소에서 나와서 청수사로 가는 버스가 오길 기다렸다. 기다리던 버스가 도착했는데... 기사님이 한참동안 문을 안..

3박 4일, 딸과 엄마의 교토여행 (2) 181113 [내부링크]

2019년 7월 1일, 일본 정부가 한국의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관련 소재 3종류의 수출을 규제한다고 일방적으로 발표한 것이 우리나라 국민들의 공분을 샀다. 수출 규제의 발표 원인은 '대한민국이 일본과의 관계에..

프라치노 스킨에 애드핏 3개 적용 완료 [내부링크]

원래 애드핏은 게시글 하단에, 1개만 설치를 해놨었는데 애드핏의 수익을 확인해보니 음... 티스토리 블로그가 설치를 할 수 있는 애드핏 PC 광고의 최대 갯수가 3개인데 다 깔아도 괜찮겠다 싶었다. 나는 원래 광..

제목이 없는(동일한) 웹페이지 문제 해결 방법 [내부링크]

지난주만 해도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중 콘텐츠 관리 부분이 항상 나쁘지 않아요 로 표시가 되어있었다. 콘텐츠 관리 부문 중 '제목이 없는 웹페이지'와 '제목이 동일한 웹페이지'가 '진단할 수 없습니다' 로 평가..

<봄밤> 마지막회 친구랑 본 후기 [내부링크]

정확히 말하자면 29회부터 32회까지 각자의 집에서 생방송을 보면서 실시간으로 카톡을 했다ㅋㅋㅋㅋ 내가 친구에게 <봄밤>을 알려주고 난 다음날 친구는 1회부터 28회까지 정주행을 했다. 대단한 녀석이다. 친구..

슈퍼밴드 퍼플레인 아이폰6s 배경화면 [내부링크]

최근에 내가 가장 좋아하는 예능은 JTBC에서 하는 <슈퍼밴드> 다! 가족들과 함께 금요일마다 모여서 슈퍼밴드를 시청하는데 우리 가족 모두 음악 듣는 걸 좋아해서 슈퍼밴드를 참 좋아한다 :) 이제 4팀 만이 남아..

<봄밤> 28회까지 본 소감 [내부링크]

수요일, 목요일이 기다려지게 하는 MBC 드라마 <봄밤>! 정말 잘 챙겨 보고있었던 드라마인데 이번주에 끝난다는 게 너무 아쉽다ㅠㅠ 아쉬운 마음에 이 때까지 본 <봄밤>에 대한 내 생각을 쭉 적어보려고 한다. 1...

봄과 여름에 잘 어울리는 시럽네일 [내부링크]

일단 사진부터! 집 앞에 잠깐 나갔을 때 패션이라 네일이랑 영 안 어울리긴 하는뎈ㅋㅋㅋㅋ 네일만 보세요 여러분... 투명 반짝 하지유? 분홍 분홍 :) 모디 컬러네일즈 69 로즈스페셜 이 색이 현재 네일의 메인..

애드핏 승인 완료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열자마자 글 3개 정도 쓰고 다음 애드핏을 등록했었다. 등록 후, 5개의 게시물을 올렸고 4일간 총 8개의 게시물을 올렸지만 콘텐츠가 부족하니 등록한 지 3일 후, 등록 보류 메일이 날라왔었다...

가을, 겨울에 어울리는 매니큐어 조합 [내부링크]

왼쪽은 아리따움의 모디 컬러네일즈 07 윈터베리 오른쪽은 이니스프리 리얼 컬러 네일 57 찬란한 노을빛 이니스프리 매니큐어는 원래 가지고 있었고, 최근에 산건 왼쪽의 윈터베리다. 무난한 누드색 매니큐어는..

티스토리 파비콘 설정값 [내부링크]

사이즈 : 64*64 (픽셀) 저장 : GIF GIF -> ICO 파일로 변환하는 사이트 : https://www.coolutils.com/online/GIF-to-ICO#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페이지 접속 후 [관리] - [블로그] - [파비콘] - [불러오기] 클릭..

티스토리 스킨 변경 후 구글 서치콘솔 재등록 [내부링크]

스킨 변경 후, 구글 서치콘솔에 등록된 블로그 링크를 지우고 다시 새로 등록해야 하나 싶어 뻘짓을 다했는데 안 지워졌다. 메타태그도 다시 html에 넣어야하고 사이트맵도 다시 제출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되는..

여름에 하기 좋은 연어색 매니큐어 [내부링크]

스킨푸드 비타네일 PK205 피치핑크 여름에 하기 좋은 투명하고 맑은 자몽색. 시럽네일 같아서 그라데이션을 하면 아주 예쁘다. 피부가 하얗고 통통 튀는 성격의 사람들에게 잘 어울릴 매니큐어.

3박 4일, 딸과 엄마의 교토여행 (1) 준비 [내부링크]

181113~181116 이제서야 엄마와의 교토여행 후기를 쓴다. 이 놈의 게으름. 즉흥적으로 여행을 가게 된 거라 여행 준비는 일주일 전 부터 했다. 교토에 가는 사람들이 아니더라도 해외 여행 계획을 짜는데에 어려움..

써니 (Sunny, 2011) [내부링크]

150104 써니 (Sunny, 2011) 이 영화를 극장에서 봤다는 게 참 다행이라고 생각이 든다. 써니 시절을 살았던 분들, 그들의 엄마 아빠였던 분들, 그리고 그들의 딸 아들인 나의 또래들이 한 자리에서 같이 웃고 울..

친구의 생일을 격하게 축하해주었다 [내부링크]

https://www.youtube.com/watch?v=PsK8KjnSfjM 카톡을 보니 오늘 친구 생일이었다. 직접 만나서 축하해주지 못해서 친구를 위해 영상을 만들었다. 영상 선물 받은 친구 반응 ↓ 헤헤 뿌듯하다

타블렛으로 그린 첫 그림 [내부링크]

사용한 타블렛 : 와콤 펜 타블렛 (CTL-472) 사용한 프로그램 : 클립 스튜디오 EX 30일간 무료 이용판 처음으로 타블렛으로 그려본 내 그림. 사용법도 제대로 모르지만 그냥 마구 눌러가면서 삘 꽂히는 대로 그려..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하기 완전정복! [내부링크]

나와 같이 수익형 블로그를 위해 티스토리에 가입했지만 티스토리가 어색한 입문자들을 위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하기' 완.전.정.복 게시글을 준비했다. 네이버에 내 티스토리 블로그와..

왕따였던 어른들의 인터뷰집 [내부링크]

190613 어제 기다리던 택배가 왔다. 내가 후원한 프로젝트에서 보낸 왕따였던 어른들의 인터뷰집과 학교폭력을 반대한다는 의미를 가진 뱃지였다. 이 프로젝트는 유튜브를 통해 처음 알게 되었다. https://www...

임파선염 조직검사 후기 (절개생검) [내부링크]

190611 목에 혹을 발견한 건 5월 3일. 동네 내과에 찾아가 임파선염을 진단 받은 건 5월 7일이었다. 내과에서 준 항생제 약을 꼬박 먹었지만 낫질 않아 5월 13일 집 근처의 큰 병원에 가서 초음파 검사를 받았다...

기생충 (PARASITE, 2019) [내부링크]

190620 한국 영화 최초로 칸 영화제에서 대상인 황금종려상을 받은 작품이라길래, 궁금해져서 어제 영화관을 찾았다. 영화의 디테일한 연출을 보면서 왜 황금종려상을 받았는지 단번에 이해가 됐다. 봉준호 감독의..

우유부단한 그대들을 위한 책 [내부링크]

190611 <신경끄기의 기술> 이라는 책을 내 멋대로 한 줄로 정리하자면 '인생의 본질에 관한 이야기를 하는, 아주 솔직하고 현실적인 책' 이라고 말하겠다. 자기계발서를 읽는 건 이 책만으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하..

토익스피킹 독학으로 LV.7 받은 후기 [내부링크]

190520 2년 전에 토익스피킹 점수를 따놨던게 만료가 되어 다시 시험을 쳤다. 예전처럼 공부 기간을 한달로 할까 하다가 한 달은 너무 귀찮다(?)고 생각해서 2주 정도 공부하고 시험을 쳤는데 결과는 LV.7(160..

학교폭력에 대해서 알기 위해 읽은 책들 [내부링크]

190501 학교폭력 역할극 강사 일을 한 지 4년이나 되었다. 비정기적인 일이라 사실 말이 4년이지, 일 나갔던 날들을 다 합쳐보면 글쎄... 2년은 될까? 언제 생길지 모르는 일이라서 어느 달에는 꼬박 일을 했다가..

토익 3주 독학으로 920점 맞은 후기 [내부링크]

190429 오늘 토익 점수가 나오는 걸 깜빡했는데 어머니가 상기시켜주셔서 두근두근한 마음으로 결과를 확인했다. 결과는 920점! 목표인 토익 900점 이상 맞기에 성공했다. 엄마랑 기뻐서 함께 춤을 췄다. 덩실 덩..

lofi / jazzhop [내부링크]

190322 Lofi = Low fidelity : 저음질 <-> hifi : 고음질 약한 잡음이나 일상 생활에서 들리는 소리가 들어있는 내츄럴한 장르. 스크래치, 빗소리, 대화소리 등의 백색소음이 포함되어 있다. Lofi 음악은 Chill..

시골 강아지들과의 만남 [내부링크]

190224 1. ~지금까지 이런 귀여움은 없었다~ 가족들이랑 드라이브 중 만난 시골 댕댕이들... 보자마자 헉! 하고 숨 넘어갈 정도의 귀여움이었다ㅠㅠㅠㅠ 사람 보고도 그런 적은 거의 없지만 동물보고 갑자기 사랑..

10개월 간의 결핵 치료 후기 [내부링크]

190228 1. 결핵 증상 입맛이 뚝 떨어져서 음식을 잘 먹지 못했다. 그리고 속이 너무 좋지 않았다. 내가 좋아하는 음식들을 먹을 때도 정말 불편했다. 토하고 싶은 기분이 들어서. 이런 식으로 음식을 제대로 먹지..

좋은 글을 쓰고 싶은 그대를 위한 책 [내부링크]

190119 최근 기흉에 걸린 후,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졌다. 시술은 무사히 마쳤다고 의사선생님이 말했지만 왜인지 계속 통증이 가시질 않는다. 가슴이 번개 맞은 듯이 찌릿하게 아프고, 날개죽지는 욱신거리고, 몸..

기흉에 걸린 후기 [내부링크]

190114 작성 190109 수 어깨와 날개죽지의 통증 오른쪽 날개죽지가 담에 걸린 것처럼 아팠다. 어깨나 날개죽지가 뻐근한 적은 많았으나, 이렇게 찌르듯이 아픈건 처음이었다. 오른쪽 팔을 거의 움직일 수 없는 고..

손톱 물어뜯는 버릇 고친 후기 [내부링크]

190103 23년 동안 못 고친 버릇이었다. 부끄럽게도 한 번도 손톱을 깎아본 적이 없었는데, 드디어 손톱을 물어뜯는 버릇을 고쳤다! 전에는 별 생각 없었지만 점점 졸업생의 신분에 가까워지자 스스로 이 버릇을..

시드물 4년차, 내가 써왔던 모든 제품 후기 [내부링크]

다람정의 피부타입 좁쌀여드름이 잘 남. 특히 생리할 때나 생리할 때가 다가오면 턱에 여드름 잘 생김. 코 모공이 큰 편. 원래 속건조가 심한 편이었으나 최근에 많이 개선됨. 정착템 1. 닥터트럽 스킨 리터닝 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