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bgirl의 등록된 링크

 pnbgirl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2건입니다.

위닉스 제습기 AS 센터 고장 수리 접수 방법(전국지점) [내부링크]

장마철을 앞두고 오래간만에 제습기를 꺼내어 작동을 하셨다가 생각지 못한 고장으로 당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전원이 안 들어오거나, 전원은 들어오지만 작동을 안 하는 문제, 작동은 하는데 물샘 증상이 생기는 등 여러 가지 고장 증상이 생기면 서비스센터를 찾게 됩니다. 삼성, 엘지 같은 대형가전 업체와 달리 중소가전을 구입했을 때 가장 신경이 쓰이는 부분은 고장 났을 때 AS 센터 접수가 될 텐데 위닉스는 중소브랜드이지만 전국 단위의 서비스센터 운영을 통해 내방수리 및 방문수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전국단위라하더라도 거주지에서 거리가 상당한 경우도 있고 제습기라는 제품의 특성상 부피와 무게가 상당하므로 방문상담 전에 내방수리가 가능한 곳인지 출장서비스만 가능한지 등을 파악하기 위해 전화 상담을 받는 것이 필..

일반인이 유산균 고르는 선택 기준 4가지 및 아이허브 추천제품 [내부링크]

유산균 고르는 법 선택 기준 5가지 인터넷을 찾아보면 유산균 선택에 대한 상세한 내용이 많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이 제품을 고를 때 주변 사람들에게 어떤 제품이 좋은지를 물어보곤 합니다. 찾기 쉬운 정보는 넘쳐나는데 왜 많은 사람들이 제품을 고를 때 어려움을 호소하는가를 따져보니, 정보가 부족하거나 했던 것이 아니라 오히려 지나치게 전문적으로 된 공급자 위주의 설명이 문제였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평범한 40대 가정주부에게 유산균 제품에 대해 설명할 때, 포함된 유산균의 종류가 적합한지, 어떤 원료회사의 어떤 균주를 몇십억 마리를 배합했으며 그 양 양이 적합한지 등에 대하여 깊이 있는 설명을 친절하게 하면 어떨까요? 그 이야기를 들은 가정주부는 결국, "무슨 말을 하는지 잘 모르겠으니까 어떤 제품이 ..

아이허브 6월 할인코드 여름 할인세일 [내부링크]

6월 들어서면서 무더위를예고하는 듯한 날씨들이 다가옴을 느끼게 합니다. 날씨가 더워지다보니 체력은 떨어지다보니 체력보충 영양제로 시선이 가게 되는건 어쩔수 없네요. 요즘은 직구가 대세라서 주변에서도 직구로 영양제를 많이 구입하고 있는데요. 저도 대세에 알맞게 아이허브 6월 할인코드를 적용해서 할인 많~이 받고 구매하고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아이허브 6월 기본 할인코드부터 알려드립니다. 5% 기본 중복할인 코드 AFD0747 조건없이 5% 기본할인으로 추천코드입니다. 상시 아이허브에서 구매하실때 기본할인 추천코드 AFD0747을 기본으로 적고 시작하시면 됩니다. 만약 아이허브에 가입을 하셨더라도 아직 구매를 하지 않으셔서 처음 구매를 하시는 거라면 신규회원 첫구매 1회에 한해서 20% 할인적용..

비타민C 많은 식품과 효능, 영양제 선택시 주의사항 [내부링크]

오늘은 비타민 C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비타민C는 우리 건강에 매우 중요한 영양소로 평상시 많이 접해서 누구나 알고 있지만 정작 물어보면 제대로 아는 분들이 별로 안계신데요. 그래서 오늘은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식품과 그 효능, 그리고 비타민 C 영양제 선택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비타민 C 효능 및 권장 섭취량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영양소로 유명한데 노화 방지 및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C는 염기성 체액을 조절하여 면역 체계 강화에 기여합니다. 콜라겐 생성을 돕고, 피부, 연조직, 혈관 등의 건강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철 흡수를 촉진하여 철 결핍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면역 시스템의 정상적인 기능을 지원하여 감염과 질병에..

다이어트를 위한 영양 밸런스 조절 방법 [내부링크]

다이어트의 핵심인 영양 밸런스 이해하기 다이어트의 핵심, 영양 밸런스 이해하기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이뤄내기 위해서는 영양 밸런스의 조절이 중요합니다. 영양 밸런스란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에서 얼마나 적절한 비율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를 공급받는지를 의미합니다. 이 글에서는 다이어트를 위한 영양 밸런스 조절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적정 칼로리 설정하기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는 자신에게 적정한 칼로리 섭취량을 설정해야 합니다. 개인의 신체 조건과 활동 수준에 따라 다른 칼로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영양사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적정 칼로리 설정은 너무 극단적인 다이어트나 과도한 식이 제한을 피하기 위해 중요합니다. 탄수화물과 단백질의 비율 조절하..

아이허브 11월 할인코드 첫구매 20% NEW정보 [내부링크]

아이허브 11월 할인코드 첫구매 20% NEW정보 살면서 작년과 올해를 지내오면서 위장에 문제가 생긴적이 없었던것 같아요. 작년에 헬리코박터균때문에 2번 연속해서 제균을 하면서 그리 좋지 않았던 위장이 극도로 심해졌었던 같아요. 그런데다가 올해 가을에 접어들면서 매년 찾아오던 대상포진이 오기전에 대상포진 백신을 접종하고 나서 백신후유증으로 4번이나 연속 대상포진이 약하게 왔었거든요. 제일먼저 가장 약한 구강쪽으로 침투된 바이러스는 편도 안쪽으로 3군데에 빵구를 내면서 대상포진이 오더니 입천장을 뚫는 대상포진과 입술밖으로 나온 포진, 마지막엔 어깨 뒷쪽으로 오더라구요. 병원에서는 생백신 후유증이라서 약하게 왔다 간거라고는 하지만 너무 몸을 혹사시키는 대상포진 이었어요. 나이도 이제 50 중반쯤으로 달려가고..

다리부종 혈액순환 영양제 병풀추출물 고투콜라 [내부링크]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여름엔 없었던 손발이 시리다고 느끼기 시작했네요. 지난 시간동안 열심히 건강관리를 해왔던 편이라서 다이어트를 한 결과인지 다리부종은 거의 없어졌는데 손 시린건 좀 괜찮은데 발이 시리고 살짝 있는 발가락 저림은 당뇨로 인한 혈액순환 문제가 아닐까 싶어요. 겨울을 대비해서 혈액순환 영양제를 구매해야 할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TV광고에서 보면 '센시아'같은 혈행개선제로 이야기를 많이 하더라구요. 근데 센시가 가격이 워낙 비싸다보니 좋다는 이야기가 많아도 선뜻 구입하기가 좀 그렇더라구요. 그래서 센시아 주성분인 센텔라아시아티카 추출물로 병풀추출물이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것이더라구요. 우리가 수분크림으로 많이 사용하는 시카크림 성분이에요. 그래서 아이허브에서 병풀추출물 영양제를 검색해봤어요..

아이허브 위장 영양제 PepZinGI 직구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위장이 좋지 않은 편이어서 지속적으로 병원을 다니면서 위장약을 먹어왔어요. 병원약을 오랫동안 먹긴 했지만 특별하게 속쓰림, 복부팽만감 등은 좋아지는건 약먹었을때 뿐이더라구요. 오래전부터 위염이 지속되다가 지난해에 헬리코박터균 제균치료를 2번이나 연속하면서 부터 위장 장애는 더욱 커지고 특히나 역류성 식도염이 심해져서 심장부근께가 아파오는 증상까지 생기더라구요. 어떻게 하면 위를 좀 튼튼하게 할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위장 영양제를 생각했어요. 자극적인 음식을 줄이고 있지만 가족과 같이 먹는 음식이다보니 그리 잘 지켜지지도 않구요. 우선 아이허브 직구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어서 들어가 보았어요. 저는 영양제 뿐 아니라 어디서든 구매할때 가장 중요시 하는것은 구매자의 의견인데요. 위장 영양제를 찾다보니..

코로나 팬데믹 이후 삼성 헬스 사용자 수면 습관 분석 [내부링크]

코로나 팬데믹 이후 삼성 헬스 사용자 수면 습관 분석 잠을 자도 자도 피곤한 이유? 왜 그럴까요? 아무리 오랜 시간 잠을 자도 피로감이 더 높아지는 느낌이 드는 요즘입니다. 그런데 삼성전자 삼성 헬스 사용자들의 수면 습관 분석을 했는데 실제로 코로나 팬데믹 이후 전세계 사람들은 전보다 좀더 오래 자고 있지만 실질적인 수면 효율은 더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남성의 경우 여성보다 적은 시간을 자고 수면 효율도 낮았으며, 한국인들은 글로벌 평균보다 더 적게 자고, 수면 효율은 더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그러면 잠의 효율을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코로나 팬데믹 이전보다 수면시간 6분 늘었는데, 수면 효율은 0.07%p 줄어들어 지난 2020년 코로나 팬데믹 전후로 삼성 헬스 사용자들의 ..

R의 공포, 삼고시대(三高)-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내부링크]

R의 공포, 삼고시대(三高)-고물가 고금리 고환율 미국 FPMC 자이언트 스텝 금리인상으로 원달러 환율은 1,400원대를 넘어섰다.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의 삼고시대에 우리가 살기 위해서는 현명한 지혜를 발휘하는 투자방법을 찾아야만 한다. 우리는 R의 공포 라는 말을 들어본적이 있을것이라고 생각된다. R의 공포란? Ressesion 즉 경기침체를 말하는데 경기침체가 오면 기업활동은 위축되며 소비는 감소하고 다시 생산의 감소로 이어지는 악순환의 고리가 발생하게 되는 것을 말한다. 미국 연방준비제도가 제로금리시대를 끝내고 기준금리 인상을 시작하면서 미국 국체금리가 출렁이고 경기 침체가 확산되고 있다. 장단기 금리 역전은 이상 현상이 된다. 돈을 빌리고 빌려주는 기간이 길어질수록 금리가 높다는게 상식이다. 2년..

미국 귀족배당주 투자 주식 재테크 방법 [내부링크]

미국 귀족배당주 투자 주식 재테크 방법 요즘은 부동산은 물론 은행 이자마저도 재테크하기엔 참 어려운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이럴땐 어떻게 재태크가 필요할까요? 아직은 저도 주식 초보이긴 하지만 나름 경제적 지식을 차근히 쌓아가고 있고 경제뉴스도 꼼꼼히 챙겨보고 있습니다. 재테크를 고민될때 많은 정보를 수집하다 보면 아는만큼 보인다고 재테크도 보입니다. 저는 주식 재테크 방법을 추천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주식은 단타보다는 장타로 앞을 내다보는 것이 좋은것 같습니다. 물론 요즘처럼 달러환율이 높아질땐 미국 주식을 사는것이 부담스러울수 있긴 하지만, 의외로 적금든다 생각하고 시작해볼수 있습니다. 미국 주식 중에는 배당귀족주가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카카오증권이나 토스증권 등 여러 증권회사에서 해외주식..

부추의 효능 어혈 및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어혈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부추의 효능 부추는 정구지라고도 불린다. 부추라는 이름, 정구지라는 이름의 유래가 참 재미있다. 전해내려오는 야사에 따르면 어느지방 여인이 색을 밝히는 편인데 남편이 여름에는 좋은데 겨울되면 별루인것을 생각하고 원인을 찾다보니 여름에 부추를 자주 먹였는데 겨울엔 잘 못먹인것을 생각하고 그여인은 한겨울에도 부추를 부뚜막에 심어서 겨울에도 남편에게 먹였고 만족했다는 이야기가 전해진다. 이 일을 계기로 부뚜막에 심어먹는 채소 라는 이름이 생겼고 지방에서는 정구지라고도 한다는 것이다. 부추는 정력에 좋다하여 란 별칭이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백합과의 다년생 초본식물로 자생력이 강해서 뿌리만 살아있으면 4월부터 11월까지 계속해서 새순이 돋아 수확이 가능해 겨울에도 웬만한 추위도 잘 얼..

익일 뜻 명일 뜻 작일 금일 무슨 뜻일까? [내부링크]

익일 뜻 명일 뜻 작일 금일 무슨 뜻일까? 요즘 일상의 표현을 어려워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이유가 뭘까. 생각해보니까 요즘 학교에서나 가정에서 한자어를\ 중요시 여기지 않고 또 읽고 접하는 책들도 역시 한자어가 별로 쓰이지 않기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사회생활을 할때 일상 대화속 표현 중 익일 명일 단어를 사용하고 또 작일 금일 이란 단어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뭐 그리 많이 사용하진 않아도 알아두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뭐 쉬운 걸로 어제, 오늘, 내일... 이라고 사용하는것도 좋지만 내용의 질을 높일때 사용합니다. 그럼 익일, 명일, 작일, 금일 뜻은 뭘까요? 금일(今日) 명일(明日) 작일(昨日) 익일(翌日) 오늘 내일(다음날) 어제 사건이 시작된 내일(다음날) 그리 어려운 단어도 ..

설탕 대체 감미료 스테비아 나한과 알룰로스 프락토올리고당 [내부링크]

설탕 대체 감미료 스테비아 나한과 알룰로스 프락토올리고당 요즘 유난히 달콤한 음료, 음식, 과일 등등 많은 사람들이 단것을 좋아하는 경향이 큰것 같습니다. 한동안 달고나커피가 유행을 했고, 스테비아 방울토마토로 다이어트를 했다는 정보를 접하면서 여기저기에서 스테비아 방울토마토를 팔고 샤인머스켓도 역시 인공감미료 맛이 나는 포도느낌이고, 초당옥수수도 그렇습니다. 이렇게 단맛은 우리 일상에서 소소한 행복감을 주는데 비해서 설탕이 우리몸에 해롭다는게 문제가 됩니다. 옛날엔 설탈이 귀중품 중 하나였기에 쉽게 먹을수 있는 음식이 아니었지만 지금은 싸기도 하고 흔해져서 과하게 먹게 될까봐 기피하는 식품이 되기도 하고 있지만, 그래도 음식, 음료 등에 단맛을 더하기 위해 사용되는 설탕!! 그러나 건강에 해로움때문에 ..

시민안전보험 알고계신가요? [내부링크]

우리는 살면서 다치거나 아플때를 대비하여 보험이란것을 들어서 매달 입금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주민등록상 되어있는 주소지에서 자동으로 무료 가입된 보험이 있다는것을 알고 계신가요? 서울 시민안전보험, 경기도 시민안전보험, 인천 시민안전보험 등등 각 지역별로 시청, 또는 군, 읍 에서 일상 생활중에서 생길수 있는 다양한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서 지자체에서 무료 보험이 자동으로 가입됩니다. 시민안전보험 일상생활 중 생길수 있는 다양한 사고를 대비하기 위해 지자체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보험입니다. 화재, 대중교통, 강도, 자연재해, 스쿨존사고 등 일상 다반사에서 일어나는 피해를 대비하는 보험입니다. 각 지역별로 생활안전보험, 안전보험, 구민안전보험, 군민안전보험, 도민안전보험 등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언..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20만원 8월22일부터 신청 [내부링크]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20만원 8월22일부터 신청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층을 위해서 주거비 부담을 덜기 위해 월소득 117만원 이하로 버는 청년은 매달 월세 20만원을 1년간 지원받을수 있게 된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7월20일 발표한 주거분양 민생안정 대책의 후속조치로 8월22일부터 '청년 월세 특별 지원'신청을 받는다고 밝혔습니다.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대상자는 만19세부터 34세까지의 청년으로 부모와 따로 거주하는 무주택자 입니다. 기혼, 미혼 모두 청년 월세 지원 대상자 입니다. 그리고 지원 대상 조건은 보증금 5,000만원 이하, 월세 60만원 이하인 주택에 거주하는 경우 최대 20만원의 월세를 12개월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월세가 60만원을 초과하더라도 보증금의 월세 환산액(환산율..

운동전 운동후 식사 시간 및 헬스 보충제 프로틴 종류 [내부링크]

운동전 운동후 식사 시간 및 헬스 보충제 프로틴 종류 8월 보름이 지나고 나니 바람이 시원해졌다고 할까요? 선선함이 7월말경과는 완전히 다르게 느껴집니다. 조금 시원해진 느낌이 나니 이제부터 밖에서 운동을 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요즘은 그래도 코로나 위험이 전보다 부담은 덜 되기 때문에 마스크만 벗지 않는 선에서 운동할수 있는 듯 합니다. 집에서 운동을 하시는 홈트족도 많아져서 유투브 운동영상이 꽤나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그래도 전 왠지 집에서 운동이 편하지 않아서 계절이 바뀌는 시기이니 나가서 운동합니다. 근데 여러분은 운동전 식사를 하시나요? 운동후 식사를 하시나요? 둘 중 언제 식사 시간을 갖는것이 좋을지 살짝 고민이 되곤 합니다. 그래서 운동전 식사와 운동후 식사 시간의 장단점을 정리해봤습니다..

비타민D3 결핍 당뇨 환자에게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비타민D는 우리 몸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할까요? 우리의 몸에서는 대부분 필요한 비타민은 체내에서 합성이 됩니다. 그러나 비타민D는 햇빛을 직접적으로 쐬어야만 우리 몸에서 합성이 일어납니다. 요즘은 햇빛 자외선이 강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햇빛을 가리기 때문에 비타민D를 합성할수가 없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대부분이 비타민D 부족이라고 합니다. 비타민D는 우리 몸에 아주 꼭 필요한 요소로 우리 신체에 여러가지 역할을 하기때문에 오랜 기간 결핍이 될 경우 우리몸에 다양한 곳에 문제를 유발하게 됩니다. 비타민D는 2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주로 식물(버섯)에서 합성되는 비타민D2와 동물에서 합성되는 비타민D3가 있습니다. 사람은 비타민D3를 섭취했을때 D2에 비해서 혈중 비타민D 농도를 4~5배까지 높일수 있..

7명중 1명이 당뇨? 성인질환 당뇨병 초기증상 [내부링크]

우리나라 당뇨환자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30세 이상 7명중 1명이 당뇨병이라고 하니 걱정이 될만도 합니다. 이제 흔한 질환으로 여겨지는 당뇨병. 어떤질환인지 알고 계신가요? 당뇨병 원인 우리몸에 인슐린을 처리하기에 충분한 양을 생성하지 못해서 혈중 내에 포도당이 증가하여 발생하는것입니다. 당뇨 초기증상 8가지 1. 피로감 인슐린이 부족하거나 인슐린에 대한 저항성이 있으면 세포는 신체가 필요한 포도당을 충분하게 흡수하지 못한다. 그래서 이로인하여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피곤해집니다. 2. 수면장애 혈중 내 당분 수치가 제대로 조절되지 않으면 수면장애가 생깁니다. 제2형 당뇨병 환자들에게 수면장애가 생기기 쉽기에 피로감이 쌓이게 됩니다. 3. 마른입과 갈증 포도당은 우리몸의 주된 연료인데 제..

명아주나물 효능 [내부링크]

명아주나물 효능 명아주는 흔히 잡초라고 알고 있지만 우리나라 전 지역 받이나 길가, 공터, 강둑 등에서 아주 흔하게 무리지어서 자라는 한해살이풀이에요. 명아주는 2~3m까지 자라고 전체에 흰 가루가 덮여있고, 줄기와 잎은 붉은 빛이 돕니다. 황롹생 꽃이 여름부터 초가을에 가지 끝에 총상꽃차례로 핍니다. 어린 순은 명아주나물로 식용하고 줄기는 지팡이를 만드는데 쓰인다. 비슷한 식물들이 있는데 참명아주, 좀명아주, 버들명아주, 청명아주 등이 있습니다. 참명아주 - 명아주 잎 가장자리는 톱니가 나있는데에 비해 참명아주 잎은 톱니가 없다. 좀명아주 - 명아주보다 잎의 폭이 좁고 줄기쪽으로 톱니가 아주 큰편이다. 버들명아주 - 잎은 바늘모양으로 생겼고 서식지는 바닷가 모래땅에 주로 서식한다. 청명아주 - 잎 가장..

걷기운동 효과 - 보폭 넓혀 걷기 놀라운 효과 [내부링크]

걷기운동 효과 - 보폭 10cm 넓혀 걷기운동의 놀라운 효과 많이 걷기만 하면 건강에 좋을까요? 물론 아예 걷는운동 조차 하지 않는다면 건강은 쇄약해지겠지요. 그러나 그냥 열심히 많이 오래 걷는운동 효과는 별로 없다고 합니다. 일본 아이치현에서 고령자 대상으로 6년간 추적관찰 결과, 그냥 열심히 걷기만 한 사람들은 근력이 25%나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걸어야 걷는운동 효과를 볼수 있을까요? 지난해 KBS '제1편 기적의 걷기'에서 보폭을 넓혀서 걷는것을 제안하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리고 걷기운동을 올바르게 해서 건강을 되찾은 사람들의 사례를 보여주면서 과학적인 근거를 제지했습니다. 보폭 넓혀 걷기 운동??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자신의 키에서 100cm를 뺀 보폭의 수치가 나온다..

솔잎 효능 솔잎 건강법 [내부링크]

솔잎 효능 솔잎 건강법 소나무는 상록수라 하지요. 수백년 동안 늘 푸르게 꿋꿋한 자세로 시들지 않는 에너지, 그 원천은 어디서 나오는 것일까요? 인간은 소나무를 감상하는 즐거움과 곁에서 쉬는 편안함, 그리고 소나무를 먹고 마시는 기쁨, 건강의 약재 등으로 소나무가 주는 고마음을 느끼는 쪽이지요. 그러면서 인간은 소나무와 솔잎의 탁월한 효능에 대한 관심과 연구가 증폭되고 이어지면서 솔잎을 이용한 건강음료, 건강식초, 건강약술, 솔잎환, 솔잎차, 솔잎드링크 등 아주 다양한 형태로 솔(松) 바람이 불고 있네요. 그럼 솔잎이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을까요? 소나무는 솔잎부터 뿌리까지 모두 한약재로 쓰인다고 한다. 사계절 채집이 가능한 솔잎에는 노화와 암을 예방하는 베타카로틴을 비롯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인 각종 미..

옥수수수염차 효능 좋아도 식수로는 부적합 [내부링크]

기온이 점점 올라가면서 야외 활동시간이 늘어나고 있는 시기인것 같습니다. 운동 같은 야외 활동을 하면 수분이 땀으로 배출되면서 갈증이 생기게 되는데요. 수분은 부족하기 전에 보충해주시는 것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갈증을 느끼기 시작했을 때에는 이미 몸 속에 수분이 많이 부족한 상황이므로 갈증을 느끼기 전에 미리 적당량의 물을 마셔서 보충을 해주시는 습관을 들이도록 하시는게 좋겠네요. 오늘의 포스팅 주제가 옥수수수염차의 효능인데요. 예전에는 생각도 할 수 없었지만 지금은 편의점에서 생수는 물론이고 입맛에 맛는 물을 구입해서 드실 수 있는데요. 건강에 좋은 다양한 효능을 가진 물이 만이 판매가 되고 있네요. 오래전에 모 브랜드에서 옥수수수염차를 출시해서 판매를 하면서 브이라인과 연결지은 CF를 방영하면서 ..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검사 및 가다실9가 가격 정보 [내부링크]

얼마 전까지 자궁경부암은 대표적인 부인과 암으로 40~50대 사이의 중년 여성에게 호발하는 암으로 인식되어왔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자궁경부암의 발생 연령대가 점점 더 낮아지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개방적인 성문화로 인한 첫 성관계 시기가 빨라지는것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자궁경부암은 다른 암과 달리 서바릭스, 가다실, 가다실9가와 같은 백신이 개발되어 있으므로 예방 접종을 시행한다면 암의 발병률을 현저히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또한 국가에서 무료로 자궁경부암 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므로 적극적인 검사와 함께 선제적인 백신 접종을 통해 발생 빈도를 상당히 낮출 수 있는 질환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자궁경부는 여성의 질 내부 자궁의 입구를 의미하는데 자궁경부암은 이곳에 발생하는 악성종양..

식빵 유통기한 지난거 보관 방법에 따라 섭취가능 [내부링크]

식빵 유통기한 지난거 보관 방법에 따라 섭취가능 모든 식품에는 판매가 가능한 유통기한이 있어서 이 기한을 경과한 식품을 판매하는 것은 물론 제품을 매장 내에 진열해 놓는것만으로도 위법사항이 되요.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유통기한이 경과된 음식을 섭취할 수 없나?" 라고 묻는다면 그것의 대답은 "아니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식빵 유통기한 지난거 과연 먹어도 되느냐는 질문을 한다면 경우에 따라 "예"가 될수도 있고 반대로 "아니오"가 될 수도 있어요. 우선 모든 식료품은 가장 신선한 상태로 판매가 가능한 유통기한이 있지만 이 기한이 경과했다고 하더라도 섭취할 수 있는 기한은 더 길게 잡혀있습니다. 제품의 종류와 보관 상태에 따라 다르지만 미개봉 상태이고 적당한 보관법을 준수한다면 적게는 두세배 ..

당뇨 혈당조절에 탁월한 여주의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당뇨 혈당조절에 탁월한 여주의 효능 10가지 여주는 길쭉한 방추형에 양쪽 끝이 뾰족한 독특하게 생긴 모양을 지니고 있으며, 쓴맛이 강한게 특징인 채소이다. 여주는 혈당 조절에 효과가 있어서 당뇨에 좋은 건강식품으로 사용되며 무궁무진한 효능을 갖추고 있는 식재료로 부상하고 있다. 여주는 식물성 인슐린, 카란틴 성분이 풍부하고 당뇨, 고혈압 등의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며 오렌지보다 더욱 풍부한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서 다양한 효능을 갖고 있는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채소 여주에 대해서 알아보자. 여주의 특징 정확한 기원지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인도 동북부, 중국 남성부 열대, 아열대 지역이 원산지 인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여주의 잎은 어긋나 있고 자루가 길다. 잎자루는 5~7개로 갈라지며 톱니가 있다...

한시생계지원금 서류 및 신청 지원대상 [내부링크]

한시생계지원금 서류 및 신청 지원대상 한시생계지원금이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하여 2021년 1월부터 5월까지 소득감소로 생계가 곤란한 저소득가구를 지원하는 제도 지원대상 1. 가구소득 기준 중위소득 75% 이하 2. 재산기준 대도시 6억이하, 중소도시 3.5억 이하, 농어촌 3억원이하 3. 가구 기준 2021년 3월 1일 기준 주민등록 가구 신청기간 한시생계지원 서류 신청기간 1.온라인 : 2021년 5월10일~28일 (홀짝제) - 출생년도 끝자리가 짝수인 경우 짝수날, 홀수인 경우 홀수날 접수 가능 2. 오프라인 2021년 5월17일 ~ 6월4일 지원금액 1가구당 50만원 1회 지급 ※ (농어임업인 경영지원) 소규모 농가 등에 경영지원 생계가 어려워진 저소득가구를 지원하는 제도 문의처 ..

오이 효능 12가지 [내부링크]

오이 효능 12가지 오이는 95%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아주 시원한 맛을 특징으로 가진 식재료에요. 우리나라에서는 생채, 김치, 장아찌 등 아주 많이 섭취하는 식재료이고, 서양에서는 주로 샐러드나 피클로 활용되지요. 오이 재배 역사는 대략 3,000년 이상 추정되는데 원산지는 인도의 서북부 히말라야 지방과 네팔로 알려져 있어요. 우리나라에는 약 1,500년 전 삼국시대에 중국으로부터 도입된것으로 알려져 있고, 우리나라 오이품종은 취청과 다다기로 구분되어요. 취청 중에 가시가 도드라진것은 가시오이, 가시가 없으면 청장오이라 부르며, 다다기 중에는 흰색이 많으면 백다다기 라고 해요. 일반적으로 취청 계열은 수분이 많고 생으로 먹으면 시원한 맛으로 생채나 무침에 활용하기 좋아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소금..

긴급재난지원금 잔액조회 방법과 사용처 [내부링크]

긴급재난지원금 - 코로나19의 팬데믹에 따라 국내외 경제에 전례없는 불확실성에 직면하게 되어 경제활동과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되고 민생, 경제 전반의 어려움이 커져서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 국민의 버팀목이 절실한 상황입니다. - 또한 광범위한 계층의 피해가 발생한 상황이라 기존의 복지로는 사각지대가 발생하게 됩니다. - 긴급재난지원금은 코로나19 라는 유례없는 위기에 대응하여 국민생활의 안정과 위축된 경제 회복을 위해 정부가 제공 하는 국민 안전망입니다. 지원대상 및 수준 : 전 국민 대상 가구 - 지원범위 : 전 국민 대상 2,171만 가구(동일생계 - 부양자/피부양자를 경제공동체로 보는 건강보험료상 가구기준 적용) - 지원수준 : 4인이상 가구 기준 100만원(가구원수별 차등 40~100만원) ..

보리차 10가지 효능과 부작용 알고 마시자 [내부링크]

보리차 10가지 효능과 부작용 요즘 식수를 어떻게 마시고 계신가요? 많은 사람들이 정수기나 생수를 마시는 편이지만 마시는 물이 점점 다양해지고 있어요. 건강한 물을 찾아 마시는 사람들의 심리에 맞춰서 여러가지 물들이 나오고 있지요. 우리나라 사람들은 보리차를 즐겨 마셔왔었지요. 그래서 그런지 보리차는 친근한 느낌이 있어요. 우리나라 옛어르신들의 지혜를 한번 살펴볼까 합니다. 건강에 관심도가 높은 요즘 다시 보리차에 관심도가 높아져 가고 있는 것을 볼수가 있는데요 #보리차효능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활용했는지를 살펴볼께요. 보리차 볶은 겉보리를 물에 넣어 끓인 것인데 숭늉과 함께 한국의 대표적인 전통 곡차랍니다. 많은 곡류 중 섬유소 함량이 높고, 칼슘, 철분, 인, 비타민B군 등 아주 풍부한..

하지정맥류 의료용 압박스타킹 혈액순환 효과 [내부링크]

의료용 압박스타킹 알고계신가요? 스타킹이라 하면 여성들이 스커트입을때 신는것? 이라고 아시겠지만 요즘은 여성뿐 아니라 중년 남성들도 스타킹을 신습니다. 왜냐구요?? 의료용 압박스타킹은 바쁜 현대인들의 생활로 인해 다리 건강을 위해서 나온 의료기구? 라고 할수 있습니다. 좌식생활이 높고, 또 입식시간도 길어서 하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서 가장 많이 혹사를 당하고 있는 우리몸의 다리, 특히 종아리와 허벅지입니다. 하지정맥이 뭐죠? 하체의 정액이 고이거나 정체된 혈액이 심장으로 펌프되지못하고 고여있어서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는것. 종일 일하는 직장인, 가사일이 바쁜 주부, 임신, 육아로 다리가 지친분, 운동시 근육통이나 다리가 뭉치시는분 쥐가 자주 나고 아프며 종아리가 아침,저녁으로 다른분들, 장시간 운전..

호박즙 효능 붓기제거에 좋지만 부작용은 주의해야 [내부링크]

호박즙 효능 잘 알고 계신가요? 호박은 우리몸에 건강한 식재료로 여기저기 건강을 회복하고 채워주는 음식입니다. 오늘은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고, 맛도 좋은 그리고 놀라운 효능을 가진 호박즙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특히 한국에서의 호박즙은 쓰임이 아주 다양하지요. 아기를 낳은 산모에게 붓기제거로 탁월하지요. 호박즙에 탁월한 효능들을 알아보겠습니다. 호박은 대표적으로 녹황색 채소로 분류되어 동양계쪽 호박과 서양계쪽 호박, 페포계 호박 등으로 세종류가 있습니다. 동양계 호박으로 대표 품종은 애호박과 풋호박이 있고, 청과와 숙과를 모두 식용으로 소비되는 호박입니다. 서양계 호박으로는 단호박, 약호박, 대형호박으로 소화 흡수가 잘되는 당질과 비타민A 함량이 높습니다. 페포계 호박은 주키니호박, 국수호박, 무종피..

뿡뿡이?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 뭐가있을까? [내부링크]

모처럼 마음에 드는 이성과 애프터가 잡혔다. 근사한 레스토랑을 예약해서 최대한 멋지게 차려입고서 은근히 내가 가진 매력들을 내뿜으면서 대화를 이끌어가다 보니 이미 상대방은 나에게 흠뻑 빠진 것 같다. 그런데 아뿔싸~ 나도 모르게 괄약근의 힘이 약해지면서 뿡~ 하는 소리를 내며 방귀가 새어 나왔다. 요즘 다이어트를 한다고 점심에 먹었을 닭고기와 고구마는 뱃속에 있는 냄새를 모두 꺼내어 식탁으로 옮겨왔다. 그날의 데이트를 망친 것은 설명할 필요도 없고 그는 뿡뿡이가 된 마음의 상처만 가지고 집으로 돌아섰다. 다소 억지스러운 설정이지만 이렇듯 중요한 자리에서 자기도 모르는 사이 방귀를 뀌면 당황스럽고 부끄러움을 느끼게 되죠. 물론 세상에서 방귀를 안 뀌는 사람은 존재하지 않을 것이고 누구나 겪는 지극히 자연스..

간헐적 단식 16:8 방법 이렇게 하세요 [내부링크]

오래전 인류의 최우선 과제는 생존이었죠. 생존을 위해서는 음식물을 섭취해야 했는데 농경 생활을 하기 어전 수렵 시대에는 사냥에 성공하지 못하면 며칠이고 굶어야 하는 것이 당연했어요. 그러다 보니 인류는 음식물을 섭취하면 최대한 체내에 저장을 해서 비상시에도 버틸 수 있는 방식으로 발전해왔어요. 이러한 방식은 당시에는 유용했지만 식량이 풍부한 현대에 와서는 지나친 음식의 섭취로 인해 오히려 비만이라는 정반대 형태로 나타나고 있어요. 지나치게 축적된 지방은 각종 성인병의 원인으로 지목되면서 살이 찌는 것은 더 이상 부의 상징이 아니라 나태함의 상징으로 바뀌고 있는 게 현실이죠. 상황이 이렇게 변하면서 사람들은 여러가지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시도하고 있어요. 그중에서 단식은 항상 애용되어오던 방식 중 하나인데요..

적양파즙 효능 - 혈관청소부 역할로 혈당까지 낮주는 빨간양파 [내부링크]

빨간양파, 적양파는 혈관청소부라는 별칭까지 얻은 식재료입니다. 일반적인 흰색 양파와 달리 컬러푸드가 각광받고 있는 시대에 뜨는 식재료라고 할수 있지요 적양파는 흰양파에 비해 매운맛이 적고 단맛도 강하고 냄새가 적은편이어서 생으로 쓰이는 샐러드에 많이 이용되어요 적양파는 외떡잎식물 백합목 백합과의 두해살이풀이고, 효능도 다양해서 흰양파보다 강화된 효능들이 있어 눈에 뜨여요. 비타민 B1, B2, C 는 물론이고 칼슘, 인 등의 무기질을 함유한 적양파는 "혈관청소부"라고 불릴 만큼 콜레스테롤과 체지방, 혈전 등을 녹이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요. 특히 적양파는 흰양파와 달리 고혈압과 당뇨, 동맥경화 등 성인병을 예방할수 있는 효능을 지녔지요. 농진청에 따르면 '알리움' 속(屬)에 해당하는 적양파는 건강 기능성..

자동차 타이어 교체 시기 확인법 안전운전의 시작 [내부링크]

자동차는 집을 제외하면 가장 비싼 재산으로 꼽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차에 애정을 쏟곤 해요. 많은 분들이 각종 차량용품에 지출을 아끼지 않으며 셀프 세차 도구를 잔뜩 장만을 하고 셀프세차장에서 몇 시간 동안 공을 들여 가면서 자동차를 가꾸는 노력을 아끼지 않기도 해요. 그만큼 자동차는 단순이 탈것이라는 개념을 넘어사 자기 자신을 표현하는 도구로서도 가치를 가지고 있는 듯 보여요. 그런데 사람들이 차의 내외관에 신경을 쓰는것만큼 안전에 관한 부분에도 신경을 쓰는지는 조금 생각해보아야 할 여지가 있는 듯해 보입니다. 고속도로에서 일어난 사고 중에서 상당수가 타이어에 의해서 일어났다는 통계가 있는데 이것은 안전 운전에 직결되는 타이어의 중요성에 대해서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 듯해요...

발목펌프운동 - 혈액순환과 불면증 해소 효과 [내부링크]

하루를 생활하다보면 몸이 피로해지고 뻐근해지는 우리몸, 그런데 나이가 들어가면 더욱 우리몸은 노화에 의해서 더 피로해지고 힘겨워지지요. 그리고 나이가 들면서 나잇살이라는게 붙기 시작하면 혈액순환과 불면증, 그리고 대사활동까지 순환이 잘 안되고 있음을 깨닫게 되더라구요. 또 다이어트를 하다보니 더욱 더 내몸이 건강해야 살빼는 것도 원활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얼마전 너튜브 영상에서 봤던 동작들을 따라해 보곤 하는데 편백베개를 이용해서 건강강좌가 있더라구요. 거기서 따라 했던게 발목펌프운동 인데요. 이게 매일 매일 해주면 정말 건강해지는 운동이더라구요. 제가 갖고 있는 편백베개는 원형을 반 짤라 놓은 모양으로 생겼어요. 제가 이 편백베개로 가장 많이 활용했던것은 목지압으로 썼는데요. 정말 시원해요. 요즘..

멸균우유는 영양소가 적다? 잘못 알려진 우유효능 정리 [내부링크]

기억도 못하는 어린시절의 분유를 먹었던 기억은 없어도 학창시절 급식으로 나온 우유에 대한 기억은 다들 있으실 거예요. 어릴 때는 몰라도 다 큰 성인이 왜 암소의 젖을 먹냐며 효용에 대해 반대를 하는 의견도 일부 있지만 소의 젖에서 짜낸 우유의 영양소는 사람에게도 충분한 가치가 있어요. 우유의 역사는 상당히 오래되어서 우리나라만 해도 삼국시대에 우유를 마셨다는 기록이 있고 세계적으로 살펴보면 무려 BC 3000년경 메소포타미아에서 이미 먹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이렇듯 그 역사가 오래된 식품으로 우유에는 인체에 필수적인 영양소가 풍부한 완전식품으로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효능 등에서 일부 잘못 알려진 정보들이 돌아다니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우유를 거부한다거나 잘못된 섭취 습관을 가진 분들도 있어..

양파즙 효능 부담없는 최고의 건강식품 [내부링크]

마늘과 함께 정말로 많은 음식에 들어가는 채소로 양파를 빼놓을 수 없죠. 특유의 매운 향과 맛이 일품인데 조리하는 방법에 따라서 단맛도 느낄 수 있어서 여러가지로 매력적인 식품이에요. 조리하는 방법도 다양하고 맛도 좋아서 식탁에서 인기있는 식재료이지만 저렴한 가격에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최고의 건강식품중 하나이기도 해요. 양파는 음식으로 해먹을 수도 있지만 즙을 내어서 마시기도 하는데 오늘은 다양한 양파즙의 효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도보록 할게요. 양파는 전 세계적으로도 많은 양을 생산하는 채소로 각종 요리에서 빠지지 않는 식재료에요. 우리나라에서는 전남 무안과 고흥 등이 주 산지로 유명한데 껍질의 색깔에 따라서 황색, 흰색, 자색 양파로 구분을 해요. 열량은 100g당 36kcal 정도로 낮은 대신 ..

바나나 효능 맛있기만 한게 아닌것 [내부링크]

예전에 국제 무역이 활발하지 않았던 시기에 바나나는 부자들만 먹을 수 있는 귀한 음식이었다고 해요. 지금은 동네 마트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한 국민 과일중 하나지만 말이에요. 바나나는 단맛이 강하고 식감도 부드러워서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인데요. 단 과일답지않게 먹을 때 퍽퍽한 느낌이 있다는점이 특이하기도 해요. 먹을 때 포만감도 많이 주는 편이라서 체중감을을 시작한 다이어트에게 좋은 식사대용이 되기도 하죠. 오늘은 노란색 기분좋은 과일 바나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해요. 바나나의 주요 성분이 탄수화물이라고 하면 다들 고개를 끄덕이시는데요. 성분의 70% 가량이 수분으로 이루어졌다고 하면 다들 고개를 갸웃하세요. 그도그럴것이 먹을 때 물이 필요없는 다른..

림프 순환 마사지로 독소제거하기 [내부링크]

우리 몸에는 림프절이 여러곳이 있어요. 근데 생활을 하다보면 이 림프에 노폐물이 쌓이게 되거든요. 그래서 하루에 한번정도 림프 순환 마사지를 통해서 우리몸에 있는 노폐물을 없애고 독소제거를 해주어야 몸이 붓지 않고 군살이 붙지 않는답니다. 우리몸의 림프는 바로 배수구인데 그 배수구가 꽉 막혀서 밖으로 빠져나오지 못하고 있다보면 우리 몸속에 독소들이 몸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면서 아프게 하고 붓고 살찌게 되지요. 림프순환 마사지를 통해서 몸을 해독하고 다이어트도 해보자구요. 림프 순환 마사지의 이로운점은 특별한 장비가 필요없고 언제 어디서나 할수 있으며, 몸에 피로를 풀어준다는 거에요. 림프 마사지는 어떻게 하는걸까요? 물을 많이 마셔주고, 샤워를 하는것, 그리고 사우나를 통해서 체내에 나쁜 것들을 배출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