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birang의 등록된 링크

 pobira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5건입니다.

청소 필수품 식초와 베이킹 소다 효능 [내부링크]

청소 필수품 식초와 베이킹 소다 집안 청소를 할 때 시중에서 파는 세척용품 말고도 여러분이 직접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는 재료가 있습니다. 청소에 효능이 있는 식초와 베이킹 소다입니다. 일반적으로 시중에..

냄비 태운 자국 청소하는 방법 [내부링크]

냄비 태운 자국 청소하는 방법 음식을 맛있게 조리하기 위해 냄비에 재료를 넣고 가열을 하다가 조리 완성 시간을 훌쩍 넘기거나 열을 너무 강하게 하거나 물을 너무 적게 넣어서 냄비를 태운 적이 있으실 겁니다...

바퀴벌레 박멸 퇴치 제거 [내부링크]

바퀴벌레 박멸 퇴치 제거 바퀴벌레가 생기는 이유는 액체나 음식에서 나오는 다양한 소스 때문입니다. 즉, 주방에 더러운 접시를 방치하거나 부스러기를 잘 치우지 않으면 바퀴벌레가 나오게 됩니다. 밖이 추울 때..

방귀 원인과 장 건강 상태 [내부링크]

방귀 원인과 장 건강 상태 대부분 음식을 먹을 때 공기를 같이 흡입하고 음식에서 나오는 가스와 함께 위장관 움직임을 통해 소화가 되어 영양소가 장에 흡수된 다음 트림이나 방귀로 방출됩니다. 방귀를 뀌는 것..

가연성 기름 헝겊 자연 발화 [내부링크]

가연성 기름 헝겊 자연 발화 우리가 일반적으로 인테리어를 할 때 목재 시공, 염색, 페인트 마감을 한 후에 남은 가연성 기름 헝겊이 자연 발화할 수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대부분 어떻게 불을 붙이지 않..

손톱 피부 통증 발생 원인 [내부링크]

손톱 피부 통증 발생 원인 요즘은 손톱 가꾸기에 관심을 가지고 관리를 받는 사람이 많습니다. 손톱을 매끈하게 다듬고 예쁘게 장식을 하게 되면 괜스레 자신감이 생기고 기분이 좋아집니다. 하지만 손톱은 케라틴..

라마와 알파카 구별 방법 [내부링크]

라마와 알파카 구별 방법 여러분은 낙타와 라마와 알파카를 앞에 두고 구별하라고 하면 자신 있게 앞에 나서서 설명할 수 있는 사람이 과연 몇 명이나 될까요? 그만큼 훈련받지 않은 일반 사람 눈에는 비슷해 보여..

탄소 회계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탄소 회계란 무엇인가? 우선, 탄소회계의 주요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탄소흡수원: 대기 중의 이산화 탄소를 흡수하여 제거하는 환경과정 2. 탄소 집약도: 에너지 생산 단위당 방출된 탄소의 상대적인..

식용유 폐유 어떻게 처리하는지 방법 알기 [내부링크]

식용유 폐유 어떻게 처리하는지 방법 알기 가정이나 식당에서 식용유를 사용하여 맛있는 튀김 요리를 하고 나면 여분의 기름이 남게 됩니다. 우리는 식용유나 폐유를 어떻게 버리는지 몰라서 또는 그냥 귀찮아서..

수면장애 5분 만에 다시 잠들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수면장애 5분 만에 다시 잠들 수 있는 방법 수면장애로 잠을 쉽게 들지 못하는 사람이 많은 데 푹 자고 상쾌한 기분으로 아침을 맞이하고 싶다가도 이리저리 뒤척이다가 잠들지 못하고 뜬 눈으로 밤을 지새우는 경..

노린재 해충 방귀벌레 차단 [내부링크]

노린재 해충 방귀벌레 차단 혹시 건드리면 고약한 냄새를 풍기는 노린재 일명 방귀벌레라고 알시나요? 머리는 넓은 삼각형이고 몸이 방어할 수 있는 방패모양에 V패턴을 하고 있는데 턱은 가늘고 긴 침이 있어서..

가죽 얼룩 청소와 광택 유지 [내부링크]

가죽 얼룩 청소와 광택 유지 여러분이 좋아하는 가죽으로 만들어진 모자, 신발, 가방, 재킷에 눈에 거슬리는 얼룩이나 자국이 있으면 신경이 쓰일 것입니다. 특히 좋은 가죽제품은 고가이기 때문에 여러분은 나름..

얼굴 피부 유분과 수분 착각 [내부링크]

얼굴 피부 유분과 수분 착각 일반 사람은 피부에 있는 유분과 수분이 같은 것이라고 착각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피부에서 나오는 유분은 피지선에서 분비되어 나오는 피지라고 하는 물질인데 피부의 장벽을 형..

비누 계면활성제 부정적 영향 [내부링크]

비누 계면활성제 부정적 영향 여러분이 쓰고 있는 비누는 계면활성제라는 화학 물질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는 피부에서 먼지와 유해 물질을 제거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즉, 죽은 세포를 씻어내고 먼지와 기름 등으로..

중탄산나트륨 베이킹 소다 특징 [내부링크]

중탄산나트륨 베이킹 소다 특징 중탄산나트륨은 냉각 작용에 많이 쓰이지만 우리 일상생활에서 건강과 직결되어 구강, 운동, 소화기, 청소, 치료 등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베이킹 소다는 알칼리성 물질로..

소형견 놀이 친구로 부적격 품종 [내부링크]

소형견 놀이 친구로 부적격 품종 소형견은 기질과 품종 특성에 때문에 모든 사람들과 잘 어울리는 것만은 아닙니다. 특히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는 소형견이 친구처럼 잘 어울리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 소형..

사람 하품과 강아지 하품 이유 [내부링크]

사람 하품과 강아지 하품 이유 사람이 하품하는 것처럼 강아지도 하품을 하게 됩니다. 우리는 하품이 무엇인지 알고는 있지만 정확한 이유에 대해서는 잘 모릅니다. 사람은 일반적으로 하품을 하는 이유가 피곤하..

고양이가 주인을 싫어한다는 신호 [내부링크]

고양이가 주인을 싫어한다는 신호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은 얼마나 귀엽고 사랑스러운 동물인지 알게 될 것입니다. 특히 고양이를 직접 키우는 주인은 고양이의 습성, 행동, 표정 등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

무좀 발 세균, 곰팡이 감염 [내부링크]

무좀 발 세균, 곰팡이 감염 여러분은 열심히 운동을 하거나 작업을 한 후 발이 땀에 젖어 있어 축축한 느낌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그 상태로 계속 지내다 보면 발에는 세균과 곰팡이가 생길 수 있는 이상적인..

리튬 버튼 배터리 어린아이 삼킴 주의 [내부링크]

리튬 버튼 배터리 어린아이 삼킴 주의 여러분이 자주 사용하고 있는 리튬 버튼 배터리는 모양이 동그랗고 간편하며 동전처럼 부피가 작아서 많은 곳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배터리의 특성상 자체 방전이 적어..

독감 백신 접종 인플루엔자 방어 [내부링크]

독감 백신 접종 인플루엔자 방어 우리가 알고 있는 독감은 초겨울에서 봄까지 유행하지만 감기는 사계절 내내 감염될 수가 있습니다. 독감은 갑지가 증상이 발현되고 38도 이상 고열과 두통, 근육통 등 심한 피로..

무의식적 입 벌림, 침 흘림 [내부링크]

무의식적 입 벌림, 침 흘림 여러분이 좋아하는 음식을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입맛에 잘 맞고 기분이 좋아지는 음식을 생각하다 보면 입안에 침이 고이고, 심하면 입 밖으로 침을 흘릴 수가 있습니다. 이때 자신..

인후통 빨리 없애는 가정요법 [내부링크]

인후통 빨리 없애는 가정요법 여러분은 한 번쯤 인후염 증상이 나타나 본 적이 있었을 겁니다. 겨울철에 흔한 질환으로 일반 감기, 독감, 패혈성 인두염, 과로, 과도한 음주, 흡연에 의해 발병하게 됩니다. 초기에..

수족구병 성인 감염 [내부링크]

수족구병 성인 감염 수족구병은 종종 어린이에게서만 일정 수준의 증상이 나타나지만 성인에게서도 눈에 띄는 증상 없이 발병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알아야 할 점은 수족구병은 모든 사람이 걸릴 수 있는 전염..

가중 담요(무거운 이불)압력 요법 이점 [내부링크]

가중 담요(무거운 이불) 압력 요법 이점 여러분은 무거운 이불을 덮으면 어떤 느낌이 드시나요? 무거워서 답답하다고 하는 분과 편안하고 안정감이 든다는 분도 있을 것입니다. 가중 담요는 무거운 이불을 뜻합니..

주름 피부 오해와 개선사항 [내부링크]

주름 피부 오해와 개선사항 여러분은 알게 모르게 생긴 주름이 신체에 있을 것입니다. 이런 주름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신경이 쓰이고 없애고 싶은 마음이 클 것입니다. 하지만 누구나 영원히 젊어 보이고 예쁜..

트레킹과 하이킹 유사점 [내부링크]

트레킹과 하이킹 유사점 트레킹과 하이킹은 많은 유사점이 있지만 대표적인 것은 야외 활동을 하는 것입니다. 즉, 장거리를 도보로 걷는 것을 포함합니다. 대부분 걸어서 장소로 이동하지만 트레킹은 승마를 통해..

수면 위생과 불면증 [내부링크]

수면 위생과 불면증 여러분은 하루 몇 시간이나 수면을 취하시고 계신가요? 저는 6~7간 정도 수면을 취하는 것 같은데 실제 잠드는 총시간은 5시간 정도 되는 거 같습니다. 평균적으로 성인은 7~9시간, 청소년은 8..

육아하기 좋은 책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육아하기 좋은 책 고르는 방법 아이는 자신의 기분에 따라 자신의 성향을 표출합니다. 즐겁다가도 슬프고, 짜증 나다가도 행복한 느낌을 짧은 순간에 바뀌기도 합니다. 이런 아이를 달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코르크 마개 개봉한 와인 보관 방법 [내부링크]

코르크 마개 개봉한 와인 보관 방법 여러분은 혼자나 모임에서 와인을 마실 때 자신이 선호하는 와인이 있을 것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와인의 맛과 풍미를 느끼고 분위기를 타면서 하루를 잘 마무리하고 싶을 것입..

소방시설 가압 송수 장치(펌프 성능 및 압력 챔버) [내부링크]

소방시설 가압 송수 장치(펌프 성능 및 압력 챔버) 가압 송수 장치 점검 요령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가압 송수 장치는 소화에 필요한 물의 양과 적정 압력을 얻기 위해서 설치하는 장치로써 펌프 방식과 고가..

숙취를 날려 보내는 방법 [내부링크]

숙취를 날려 보내는 방법 세월이 흘러도 인간은 숙취의 원인에 대해 정확하게 잘 알지 못합니다. 대부분 사람은 알코올을 신체가 분해할 때 발생하는 물질 또는 탈수 증세 등으로 생각합니다. 술 도수가 높으면 숙..

비타민B1(티아민) 편두통 예방 효과 [내부링크]

비타민B1(티아민) 편두통 예방 효과 최근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 B1 또는 식이 티아민은 편두통 위험을 낮추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은 비타민 B1 대신 비타민 B2를 섭취하여..

게임 멀미(사이버 멀미) 해결 방법 [내부링크]

게임 멀미(사이버 멀미) 해결 방법 여러분 게임 멀미(사이버 멀미)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대부분 게임을 오래 하거나 그래픽, 디스플레이 사양 때문에 발생하는 일시적인 현상이라고 생각하실 겁니다...

깨진 유리와 그릇 신속하게 청소하는 방법 [내부링크]

깨진 유리와 그릇 신속하게 청소하는 방법 여러분은 살다가 유리와 그릇을 한 번씩 깨뜨린 기억이 있을 것입니다. 그릇, 전구, 유리창 및 음료병 등 유리에도 종류가 많은데 이런 것들이 깨지게 되면 작은 유리 파..

변기 시트 흔들림 고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변기 시트 흔들림 고정하는 방법 여러분이 욕실에서 변기를 자주 사용하다 보면 변기 시트 흔들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변기 시트를 자주 올리고 내리면서 사용하거나 무거운 힘으로 눌러앉음으로써 변기 시트가..

일자 드라이버 공구 사용 방법 [내부링크]

일자 드라이버 공구 사용 방법 우리가 종종 사용하는 일자 드라이버는 적절한 유지 관리를 통해 한 번 구입하면 수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이 있는 도구이지만 조심스럽게 사용해도 마모되기 시작합니다. 일..

주방 싱크대 수도꼭지 제거하는 방법 [내부링크]

주방 싱크대 수도꼭지 제거하는 방법 주방 싱크대 수도꼭지는 설거지를 하고, 손을 씻으며 기타 물을 사용할 때 사용하는 필수품으로써 중요한 부분입니다. 싱크대 수도꼭지를 새것으로 교체하는 경우 기존에 있는..

소방시설 일제 살수식 스프링클러 점검 및 복구 [내부링크]

소방시설 일제 살수식 스프링클러 점검 및 복구 일제 살수식 스프링클러; 점검방법, 복구방법 일제 살수식 스프링클러는 중간 챔버를 기준으로 가압수가 채워진 1차 측과 대기압 상태의 2차 측으로 구성되어 있습..

백선 증상 원인 및 치료 [내부링크]

백선 증상 원인 및 치료 우리가 알고 있는 백선은 곰팡이에 의한 피부 감염입니다. 이는 피부사상균에 의해 팔, 다리, 사타구니, 피부, 손톱, 머리카락 등에 영향을 줄 수가 있습니다. 백선은 쉽게 인식되어 치료..

ETF 투자와 뮤추얼펀드 [내부링크]

ETF 투자와 뮤추얼펀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ETF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투자하려는 사람은 ETF를 구매하기 전에 다음 두 가지 유형을 고려해야 합니다. 포트폴리오는 S&P 500 주가 지수와 같은 지수를 기반으..

2021년 노벨 평화상 수상자는 누구일까 [내부링크]

2021년 노벨 평화상 수상자는 누구일까 2021년 10월 8일 금요일 노르웨이 노벨위원회 위원장인 베리트 라이스-안데르센이 노벨 평화상 수상자를 발표했습니다. 수상자는 필리핀 언론인 마리아 레사와 러시아 드미..

가을 산행(등산) 할 때 사고 예방법 [내부링크]

가을 산행(등산) 할 때 사고 예방법 가을이 어느새 성큼 다가와 우리들 곁을 맴돌고 있습니다. 가을 하늘은 푸르고 공기는 신선하며 나뭇잎은 점점 알록달록 물들어 갑니다. 이런 좋은 날씨에 경치 좋은 산을 찾아..

레몬을 사용하는 놀라운 방법 [내부링크]

레몬을 사용하는 놀라운 방법 여러분은 집안 곳곳에 레몬을 사용하여 품질 보존과 신선한 향기 효과를 줄 수가 있습니다. 우선 알루미늄 팬을 광택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레몬을 반으로 자르고 자른 면을 사용하여..

애완동물 강아지, 고양이 얼룩 제거 [내부링크]

애완동물 강아지, 고양이 얼룩 제거 우리는 애완동물을 좋아하지만, 소변, 대변 및 구토 물질에서 나오는 냄새와 얼룩은 싫어합니다. 강아지나 고양이는 어디에 있든지 사고가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강아지와 고..

코딩은 초등생 때부터 출발하자. [내부링크]

코딩은 초등생 때부터 출발하자. 우리는 코딩을 통해 사이트에 접근하고 상호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컴퓨팅 프로그래밍 또는 소프트 프로그래밍에는 기계와 대화하기 위한 지침 작성이 포..

애니 모티콘(Animoji)과 미모 티콘(Memoji)으로 움직이는 이모티콘 사용 방법 [내부링크]

애니 모티콘(Animoji) 미모 티콘(Memoji) 움직이는 이모티콘 사용 방법 우리는 온라인상에서 이모티콘을 좋아합니다. 윙크하는 얼굴로 놀거나, 타코를 보여줌으로써 사람들을 저녁 식사에 초대하거..

세계에서 가장 순한 강아지 13종류 [내부링크]

세계에서 가장 순한 강아지 13종류 일부 강아지 품종은 에너지가 높은 반면 다른 품종은 매우 조용합니다. 다른 품종은 자연을 좋아하는 장난기가 넘치지만 다른 품종은 똑똑하거나 신체적으로 능력..

타이어 상태에 따라 교체 필요성 [내부링크]

타이어 상태에 따라 교체 필요성 자동차를 타는 분이라면 누구나 타이어의 중요성에 대해 알고 있을 것입니다. 타이어는 여러 가지 이유로 부수적으로 교체해야 합니다. 타이어는 기본적으로 있는 여..

ESG 투자 아이디어 효과적인 기여 [내부링크]

ESG 투자 아이디어 효과적인 기여 'ESG 투자'라는 표현은 지원 가능성 또는 효과 기여와 함께 자주 사용되지만 긍정적인 효과를 주는 것은 독립적인 투자 방법론이 아닙니다. ESG(생태계, 사회 및 행정을 나타냄)..

전기 자동차(EV) 운행하는 효율적인 팁 [내부링크]

전기 자동차(EV) 운행하는 효율적인 팁 대부분의 전기 자동차 충전은 야간이나 차량을 운행하지 않을 경우 신속하게 이루어지는데 대부분의 전기 자동차 소유자는 차량이 전원이 연결되어 있는 동안 차량을 예열할..

주전자 석회 물때 제거 방법 [내부링크]

주전자 석회 물때 제거 방법 주전자에 있는 물을 컵에 따랐을 때 물 위로 둥둥 떠다니는 조각을 발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실제로 주전자에 축적된 물때 석회질입니다. 특히 전기 포트 주전자..

[IT]애플 워치(Apple Watch) 6 스마트 워치 리뷰 [내부링크]

[IT] 애플 워치(Apple Watch) 6 스마트 워치 리뷰 Apple Watch 6은 밝은 디스 플레이, 빠른 충전, 산소 모니터링 등 구매할 수 있는 최고의 스마트워치입니다. 그것은 부드러운 실행, 매끄러운 햅틱 및..

[아이폰] Apple iphone 13 디자인 노치 확인 [내부링크]

[아이폰] Apple iphone 13 디자인 노치 확인 Apple  iPhone 13 Pro는 전면의 디스플레이가 작은 노치인 가장 큰 디자인 계획 변경 중 하나를 확인하는 것 같습니다. iPhone 13 더미 장치의 또 다른 ..

소가죽 종류에 따른 사용 용도 [내부링크]

소가죽 종류에 따른 사용 용도 우리 주위에는 다양한 종류의 소가죽이 있습니다. 소가죽이 준비되는 방식에 따라 몇 가지 종류의 소가죽이 구분됩니다. 저장한 생물은 식물성 태닝, 크롬 태닝, ..

제본 재료 사용 유익한 경험 [내부링크]

제본 재료 사용 유익한 경험 제본은 돌판이 중요한 행사를 기록하는 데 사용되었던 옛날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데이터는 이 태블릿으로 변환된 후 주변에서 눈에 띄는 입자나 먼지로 인한 ..

유성체와 혜성 그리고 우주 소행성 [내부링크]

유성체와 혜성 그리고 우주 소행성 우주 세계에 대한 관심으로 진지한 천문학 추종자라면 어린 시절에 이 흥미진진한 취미 생활을 시작한 한 사건을 기억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망원경을 통해 본 것은 그때..

물리학 시간에 대하여 서평 [내부링크]

물리학 시간에 대하여 서평 물리학에서 시간의 많은 대화는 거대한 폭발과 시간의 시작이라는 주장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천체 물리학자들은 복잡한 수치 이론을 수행할 것으로 예상되는 다양한 비밀 측정과 감지..

타란툴라 독거미의 색다른 특징 [내부링크]

타란툴라 독거미의 색다른 특징 타란툴라는 공포영화에 자주 등장하여 독성이 강하고 치명적인 독거미로 알려졌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타란툴라는 다리를 편 길이만 28cm 정도 됩니다. 대..

산업 제품에서 광전 센서의 쓰임 [내부링크]

산업 제품에서 광전 센서의 쓰임 일상생활에서 광전 센서가 어떻게 쓰이는지에 알아봅시다. 1. 바코드 스캐너에 쓰임 광전 센서를 통한 스캐닝 펜이 바코드에서 움직일 때 검은 선을 만나면 발광 다이오드의 빛이..

3D 프린팅의 긍정적인 미래 [내부링크]

3D 프린팅의 긍정적인 미래 3D 프린팅은 우주 항공, 제조, 자동차, 건설, 패션 등의 복잡한 작업을 간소화합니다. 기술이 발전해옴에 따라 중요한 모든 제조 및 설계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완전한 에코 시스템이..

인공지능 기술을 통한 기계학습(ML) [내부링크]

인공지능 기술을 통한 기계학습(ML) 인공지능을 통한 기계학습(ML)을 통해 품질을 향상하고 가격을 낮추는 기술은 더 많은 일자리를 필요로 하는 수요를 증가시켜 일자리가 늘어날 것으로 보았습니다. 사실 농촌에..

자동 완성 기술 인공지능(AI) 이야기 [내부링크]

자동 완성 기술 인공지능(AI) 이야기 오늘날 인공지능(AI)은 더 공상 과학과 인간의 상상력에 묶여 있지 않고 세계의 4, 5차 산업 혁명을 돌파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인공지능(AI)은 컴퓨터, 소프트웨어, 컴퓨터 제..

기후 환경과 탄소 포집 및 저장(CCS)의 관계 [내부링크]

기후 환경과 탄소 포집 및 저장(CCS)의 관계 기후 위기에 대한 광범위한 전술로 탄소 포집 및 저장(CCS)은 화석 연료를 태우는 발전소와 같은 산업공정에서 이산화탄소(CO2)를 제거하는 과정입니다. 이후에 이산화..

네온 조명 불빛의 간단한 원리 [내부링크]

네온 조명 불빛의 간단한 원리 여러분은 네온 조명의 빛이 어떻게 발산하는지에 대해 궁금한 적이 있으신가요. 네온 조명은 다양하고 밝은 표지판, 각 종 디스플레이와 비행기 착륙장에서 사용되는 것을 볼 수 있..

질병과 관련된 바이러스와 박테리아 구별하기 [내부링크]

질병과 관련된 바이러스와 박테리아 구별하기 여러분은 바이러스와 박테리아에 대해 잘 구별하실 수 있나요 바이러스는 박테리아보다 작으며 전자 현미경으로 볼 수 있는 반면에 박테리아는 일반적으로 바이러스보..

늦잠을 줄이고 아침에 잘 일어나는 방법 [내부링크]

늦잠을 줄이고 아침에 잘 일어나는 방법 우리가 생활할 때 늦잠은 정서적, 정신적, 신체적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가 있습니다. 밤에 잠을 잘 자지 못하거나 너무 많이 자고 아침에 피곤함을 느낀다면 늦..

신경학적 주의력 결핍 증상 [내부링크]

신경학적 주의력 결핍 증상 주의력 장애는 산만, 충동에 대한 낮은 저항 즉, 활동의 증가, 산만함, 및 과도한 에너지의 세 가지 증상이 공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신경학적 증상으로 어린이의 1/3만이 성장하고..

별의 흔적 중성자(neutron) 특징 [내부링크]

별의 흔적 중성자(neutron) 특징 중성자별은 펄서라는 다른 이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초신성이라고 하는 격렬하게 폭발하는 별의 중심핵이 안쪽으로 붕괴하여 압축될 때 만들어집니다. 큰 별은 핵의..

화성(Mars)에 물이 흐른다는 발견 [내부링크]

화성(Mars)에 물이 흐른다는 발견 화성의 붉은 행서에 대한 레이더로 스캔한 결과 약 12마일에 달하는 짠 성분의 액체의 안정적인 저수지가 행성의 남극 아래 거의 1마일 아래에 있음을 시사합니다. 게다가 지하..

리튬(lithium) 정보 및 분석 [내부링크]

리튬(lithium) 정보 및 분석 리튬은 주기율표에서 가장 가벼운 금속으로써 원소 형태로 은빛이고 부드러우며 가볍고 밀도는 물의 절반 정도입니다. 1817년 스웨덴 화학자 요한 아우구스트 아르프 베드손에 의해 발..

핵융합(nuclear fusion) 에너지의 필요성 [내부링크]

핵융합(nuclear fusion) 에너지의 필요성 핵융합 에너지는 우리가 적절한 방식으로 모방할 수 있다면 그 결과는 깨끗하고 안전하며 사실상 무한한 에너지가 됩니다. 두 개의 수소 원자를 어떻게든 모으고, 이 원자..

미래의 빅 데이터'DNA' [내부링크]

미래의 빅 데이터 'DNA' 갑자기 폭설과 강추위로 몸과 마음이 힘드실 거 같은데 따뜻하게 건강을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데이터 스토리지의 DNA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앞으로는 전력이 많이 소모되는 거..

지구의 자기장 미스터리 [내부링크]

지구의 자기장 미스터리 주위에 이끌림에 대해 생각해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눈에 보이지 않고 느껴지지 않지만, 우리 주위에는 자기장이 존재합니다. NASA는 과학자들은 크기가 커지고 있는 지구 자기장의 신비..

지구와 가까운 금성(Venus) [내부링크]

지구와 가까운 금성(Venus) 오늘날 금성은 지옥 같은 표면 온도와 포스핀이라는 가스와 압도적인 대기압으로 인하여 잠재적인 거주지로 화성에 의해 오랫동안 가려져 왔습니다. 금성에서 거주하는 것은 끔찍합니다..

블랙홀의 크기 미스터리 [내부링크]

블랙홀의 크기 미스터리 블랙홀은 우리 태양 질량의 142배에 달하고 밀집되어 있어서 빛조차 빠져나갈 수 없습니다. 크기가 작은 것부터 작은 도시, 그리고 우리 태양보다 수억 배 이상 더 크고 은하 전체가 회전..

소리의 속도 발견 [내부링크]

소리의 속도 발견 17세기에 프랑스 과학자 겸 철학자인 피에르 가상디가 최초로 공기 중의 음속을 측정하였습니다. 피에르 가상디는 총에서 발생하는 섬광을 발견하고서 거리를 가까운 곳에서부터 먼 거리까지 보..

수면 부족의 부작용 [내부링크]

수면 부족의 부작용 수면은 우리 삶의 시간을 거의 3분의 1 소비하고, 우리를 여러 가지 방식으로 일상적인 기능과 신체 및 정신 건강에 영향을 미칩니다. 수면은 생존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수면이 부족한 쥐를..

인공지능의 해악(The harm of AI) [내부링크]

인공지능의 해악(The harm of AI) 인공지능(AI)은 컴퓨터로 음성 또는 시각적인 이미지를 인식하는 것과 의사결정을 하는 모든 인간 지능 작업을 수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인공지능(AI)의 악의적인 사용은 상업시..

인공 눈(Artificial Eye)의 진화 [내부링크]

인공 눈(Artificial Eye)의 진화 우리가 언제 어디서든지 볼 수 있는 눈은 우리 신체에서 중요한 위치에 있습니다. 조그마한 눈은 복잡한 도구입니다. 눈에 보이는 이미지는 구부러진 렌즈를 통해 들어와서 빛에..

초전도 물질 이론 [내부링크]

초전도 물질 이론 초전도는 전하가 저항 없이 물질을 통과하는 현상입니다. 과학자들은 최대 약 15도의 온도에서 저항 없이 전기를 전도하는 것처럼 보이는 신비한 물질을 만들었습니다. 초전도체는 일반적으로 대..

우주 암흑 물질 [내부링크]

우주 암흑 물질 지구를 포함하여 태양계 은하를 포함하여 보이는 우즈는 원자로 구성된 전자, 양성자 및 중성자로 구성됩니다. 암흑 물질은 중압 또는 비 중압 물질로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우주의 요소를 하나로..

백신과 드라이아이스 [내부링크]

백신과 드라이아이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드라이아이스는 고체 이산화탄소입니다. 녹지 않고 단단한 블록이나 알갱이로 형성될 수 있기 때문에 특정 식품이나 의약품을 운송하는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

끈 이론(String Theory)의 힘 [내부링크]

끈 이론(String Theory)의 힘 우주과학의 비밀을 밝히기 위하여 많은 과학자들이 끊임 없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바랐던 숨 막히는 돌파구를 여전히 찾기는 어렵습니다. 끈 이론은 수학과 물리적인 힘..

크리스마스에는 마음의 선물 [내부링크]

크리스마스에는 마음의 선물 올해는 모두에게 힘든 시기였습니다. 벌써 12월 중순이고, 크리스마스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예전에는 가족뿐 만 아니라 애인과 지인에게 감사의 선물을 전달했습니다. 요즘은 예..

겨울철 스키를 타기 위한 수칙 [내부링크]

겨울철 스키를 타기 위한 수칙 이번 겨울에는 코로나19 대유행에 따라 안전과 방역수칙을 잘 지켜서 슬로프에 나가야 합니다. 스키장 야외는 사람들은 얼굴을 가리고 스키복을 착용하고 자연스럽게 산 전체로 퍼져..

블랙홀이 내 눈앞에 있나요? [내부링크]

블랙홀이 내 눈앞에 있나요? 요즘같이 힘든 시기에 개인이 블랙홀에 대해 공상을 하는 것도 희망적인 생각 일수도 있겠습니다. 과학자들은 블랙홀이 우리 태양계의 바깥쪽에 숨어있을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블랙..

몸이 건강해지는 음식 종류 [내부링크]

몸이 건강해지는 음식 종류 대부분 사람들이 걸리는 질병의 위험 요소에 대한 연구를 분석한 결과 주요 원인은 식습관이었습니다. 몸이 건강해지는 음식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북극의 온난화와 기후 변화 [내부링크]

북극의 온난화와 기후 변화 북극은 2020년에 새로운 기후변화로 계속된 변화를 이어오고 있고, 온난화의 영향이 북극 전 지역에 걸쳐 확산하고 있으며 눈과 얼음이 순식간에 사라지고 있다고 합니다. 북극의 환경..

피부와 스트레스는 어떤 관계일까? [내부링크]

피부와 스트레스는 어떤 관계일까? 스트레스는 정신건강에 많은 영향을 끼치지만 신체의 일부분인 피부까지 그 여파가 갑니다. 우리가 매일 겪게 되는 심리적 긴장은 피부에 스트레스를 주게 됩니다. 뇌와 피부세..

운동과 체중관리 [내부링크]

운동과 체중관리 허리둘레가 늘어나지 않았나요? 밤에 먹는 음식에 습관이 되지 않았나요? 여러분 자신의 체중을 줄이려면 일주일에 400분을 목표로 운동을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확실히 일주일에 한, 두 번 운동..

음식과 수면의 연관성 [내부링크]

음식과 수면의 연관성 우리가 저녁에 먹는 음식이 수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개인의 수면 패턴에 따라 음식을 섭취하는 식단 선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코로나 19 바이러스와 가정, 회사, 학교..

식물의 위장술(camouflage of Plants) [내부링크]

식물의 위장술(camouflage of Plants) 대부분 식물은 약초를 수집하는 포식자로부터 숨도록 진화했습니다. 어쩌면 그 원인이 우리 때문일 수 있습니다. 연구자들은 사람들이 의도적으로 여러 식물을 번식시키고 실..

마이크로파의 포도 플라스마(Plasma) [내부링크]

마이크로파의 포도 플라스마(Plasma) 일반적으로 우리가 사용하는 전자레인지 속에서 포도가 어떤 일이 일어날지 예상 못 했다면 흥미롭고 그럴싸한 과학적 설명과 함께 이상하고 일상적인 현상을 관찰할 수 있을..

NASA의 화성(Mars) 지표면 탐색 [내부링크]

NASA의 화성(Mars) 지표면 탐색 화성에는 화성인이 존재했을까요? 화성인이 존재했다면 화성은 여러 생명체가 살 수 있을 만큼 지구와 비슷한 환경이 조성되었을 겁니다. 하지만 아직 화성에 대해 확실한 증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