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cyyy-50의 등록된 링크

 pocyyy-5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6건입니다.

갤럭시 A32, A52, A72 출시일 & 스펙 & 가격 [내부링크]

차세대 갤럭시 A 시리즈 A32, A52, A72 모델이 곧 출시 예정입니다. A 시리즈는 준수한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 이번 갤럭시 A 시리즈는 어떤 모습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갤럭시 A12 스펙, 가격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S21에 이어 갤럭시 A12까지 잇따라 스마트폰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시장에서 확실하게 자리를 잡기 위한 삼성의 모습이 돋보입니다. 어제(9일) 출시한 갤럭시 A12는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하며, 소..

갤럭시 탭 S5e 스펙, 가격 정리 분석 [내부링크]

가성비 태블릿 리스트에 상위권에 랭크되는 태블릿 PC는 무엇이 있을까요? 리스트를 만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정말 다양한 제조사에서 만들어진 태블릿 PC들이 랭크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런 태블릿 중에서도 항..

갤럭시 A21s 스펙, 가격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A21s A31, A51 성능 조차도 오버스펙이라 하며, 정말 기본적인 기능만 활용할 스마트폰을 찾는 유저분들이 계십니다. 그런 분들은 대게 업무용 스마트폰을 목적으로 생각하시거나, 부모님께 선물용으로 구..

갤럭시 A90 스펙, 가격 정리 분석 [내부링크]

갤럭시 A90 주로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사용해왔다면, 보급형 스마트폰과의 성능 차이가 꽤나 느껴집니다. 확실히 보급형 스마트폰에는 가성비 프로세서가 탑재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적당한 게임 구동과 어플을..

갤럭시 S20 FE 스펙, 가격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S20 FE 매스 프리미엄이라는 단어에 가장 잘 어울리는 스마트폰은 갤럭시 S20 FE라고 생각합니다. 디스플레이 문제가 있었지만 구성이 굉장히 뛰어나고, 플래그십 모델에 비해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많은..

스포티파이 한국 출시, 가격 정리 [내부링크]

스포티파이 세계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중 가장 구독자가 많은 스포티파이가 한국에 출시되었습니다. 스포티파이 서비스가 워낙 연동성과 음질이 좋다 보니 많은 분들이 스포티파이 서비스 활용을 고려하고 계십니..

갤럭시워치3 스펙, 가격 정리 분석 [내부링크]

갤럭시 워치3 아이폰 유저들에게 애플 워치가 있다면, 갤럭시 유저들에겐 갤럭시 워치가 있습니다. 갤럭시 워치에 현 가장 최신 모델은 갤럭시 워치3이며, 갤럭시 유저라면 갤럭시 워치3 구매를 한 번쯤 고려해보..

갤럭시 노트10 스펙, 가격 정리 분석 [내부링크]

갤럭시 노트10 역대 갤럭시 노트 시리즈 중 디자인과 스펙 등 완성도가 높다고 평가받는 모델은 갤럭시 노트10입니다. 그에 반증하듯 출시된 지 꽤 시간이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유저들이 찾고 있는 모델입니..

갤럭시 S20 울트라 스펙, 가격 정리 분석 [내부링크]

갤럭시 S20 울트라 갤럭시 S21이 정식 출시되면서, 전작 갤럭시 S20 시리즈의 출고가 인하와 공시 지원금 증가로 많은 유저분들이 갤럭시 S20 시리즈를 찾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은 갤럭시 S20 울트라의 스펙..

갤럭시 S20 스펙, 가격 정리 분석 [내부링크]

갤럭시 S20 새로운 차세대 갤럭시 S21이 공개되면서, 갤럭시 S20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특징은 새로운 차세대 모델이 공개되면 기존 모델은 공시 지원금이 확대되고, 출고가가..

갤럭시 A51 스펙, 가격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A51 바로 이전 글은 갤럭시 A31에 대한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갤럭시 A31은 딱 기본적인 활용만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갤럭시 A31보다 좀 더 높은 스펙을 원하는 유저분들이 많습..

갤럭시 A31 스펙, 가격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A31 일반적인 유저들에게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 스펙은 대부분 오버 스펙입니다. 더불어 오버 스펙 된 스마트폰 기능들은 대부분은 비슷한 부분이 많습니다. 따라서 전혀 새롭지도 않고, 쓰지도 않는 기..

주식 장기투자 무조건 묵혀야하나? [내부링크]

주식 투자 주식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투자 관련한 책들이 많이 판매되었고, 많은 분들이 주식 시장에 유입되었습니다. 주식 투자는 다양한 방법 있습니다. 크게 나누면 단기 투자와 장기 투자가 있죠. 상대적으로..

갤럭시 S21 총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S21 이번 포스트는 갤럭시 S21 시리즈 총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각각의 세분화된 포스트는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갤럭시 S21 스펙, 가격, 디자인 상세 분석 갤럭시 S21 차세대..

재무제표 투자의 기본 [내부링크]

재무제표 기업의 재무와 성과에 관한 보고서를 재무제표라고 합니다. 투자 전문가 분들이 항상 하시는 말씀이 투자하기 전에 투자할 해당 기업에 재무제표는 꼭 봐야 한다고 말하죠. 이번 포스트는 재무제표를 보..

아이폰12 Pro 스펙 및 3개월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아이폰12 Pro 지난해 10월 23일에 공개되었던 아이폰12 Pro가 벌써 3개월이 지났습니다. 이번 아이폰12 라인업은 한국 출시가 역대 아이폰 출시 중 가장 빨랐지만, 너무나 많은 수요층과 더불어 코로나로 인한 유..

애플카 정보 정리 [내부링크]

애플카 투자를 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전기차 또는 자율 주행 시스템을 눈여겨보고 계실 것이라 예상됩니다. 이 분야에서 현재 최정상은 '테슬라'입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테슬라'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 시..

아이패드 9세대 출시일, 스펙 ,가격 정리 [내부링크]

아이패드 9세대 현재 아이패드 일반형 모델은 작년 하반기에 출시된 8세대 제품이 가장 최신 모델입니다. 즉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새로운 아이패드 9세대가 출시될 것이라는 예측과 소식이 전해지고 있..

로지텍 G29 레이싱휠 장점과 단점 후기 [내부링크]

로지텍 G29 레이싱 휠 레이싱 게임을 즐기는 유저분 또는 이제 레이싱 게임을 즐기려는 분들이 가장 고민하는 것이 '어떤 레이싱 휠을 구매할까?'입니다. 저 또한 레이싱 게임과 FPS 게임을 자주 즐겨하다 보니 어..

삼성 비스포크 김치냉장고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비스포크 김치냉장고 인테리어 및 디자인의 신경 쓰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이제 생활가전은 단순히 기능뿐만이 아닌 디자인과 인테리어 그리고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고 있습니다. 커스터마이징과 인..

애플워치6 가격, 기능, 디자인 상세 분석 [내부링크]

애플워치6 애플워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중 가장 독보적인 제품입니다. 현 스마트 워치 시장에서는 애플워치를 제외하고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유저분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애플워치..

맥북 프로 M1 상세 분석 [내부링크]

맥북 프로 M1 프로세서 환 획을 그었다고 평가받는 애플의 M1 칩셋은 공개된 지 꽤나 많은 시간이 지났지만, 아직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저 또한 맥북 교체시기가 다가왔기 때문에 꽤나 관심 있게 보고 있는..

갤럭시 버즈 프로 가격, 기능, 스펙 상세 분석 [내부링크]

갤럭시 버즈 프로 차세대 갤럭시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프로가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다소 애매한 위치에 있다고 말씀드렸는데, 이번 갤럭시 버즈 프로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에 중점을 둔..

갤럭시 S21 울트라 스펙, 가격, 디자인 상세 분석 [내부링크]

갤럭시 S21 울트라 차세대 갤럭시, 갤럭시 S21 시리즈가 공개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리신 만큼 잘 나와줬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트는 갤럭시 S21 시리즈 중 가장 최상위 모델 갤럭시 S21 울트라 스펙,..

갤럭시 S21 플러스 스펙, 가격, 디자인 상세 분석 [내부링크]

갤럭시 S21 플러스 차세대 갤럭시 S21 시리즈가 공개되었습니다. 언팩을 보니 많은 분들이 기다린 만큼 잘 나왔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갤럭시 S21 플러스 스펙, 가격, 디자인 다양하게 상세 분석..

갤럭시 S21 스펙, 가격, 디자인 상세 분석 [내부링크]

갤럭시 S21 차세대 갤럭시 S21이 공개되었습니다. 많은 갤럭시 유저들이 기다린 만큼 인기가 뜨겁습니다. 개인적으로 기대가 많았던 만큼 걱정도 많았던 모델인데,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잘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갤럭시 S21 사전예약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S21 사전예약 차세대 갤럭시 S 시리즈 스마트폰 갤럭시 S21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갤럭시 S21 사전예약 혜택 및 사은품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요 갤럭시 S21 사전예약 기간 갤럭시 S21..

아이패드 8세대 상세 분석 [내부링크]

아이패드 8세대 아이패드는 다양한 라인업이 있습니다. 미니 / 일반 / 에어 / 프로 모델로 총 4가지입니다. 라인업이 다양화되면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진다는 좋은 부분도 있지만, 한편으론 선택하기 어려워집..

아이패드 프로 4세대 vs 아이패드 에어 4 비교 정리 [내부링크]

아이패드 태블릿 시장에서 독보적인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제품은 아이패드입니다. 더불어 현재 많은 분들이 아이패드를 구매하려고 고민하고 계시죠. 그래서 이번 포스트는 아이패드 프로4와 아이패드 에어4를..

에어팟 2세대 vs 에어팟 프로 비교 정리 [내부링크]

에어팟 2세대 vs 에어팟 프로 요 근래 많은 무선 이어폰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사랑받고, 독보적인 점유율을 자랑하는 것은 에어팟입니다. 다른 제조사에 비해 라인업이 간단하긴 하지만 에어팟 2..

갤럭시 노트20 vs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비교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 노트20 vs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갤럭시 노트20과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모델이 출고가 인하되면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출시 당시 급 차이를 너무 심하게 두어서 다소 아쉬웠던 모델이긴 하나, 갤..

갤럭시 S21 출시일 및 사전예약 혜택 [내부링크]

갤럭시 S21 이번에 조기 출시가 확정된 갤럭시 S21이 많은 스마트폰 유저들에게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지난해 3월에 출시한 갤럭시 S20은 코로나로 인한 판매 저조와 함께 디자인으로 아쉬움이 느껴졌는데, 이번..

아이폰 XR 상세 분석 [내부링크]

아이폰 XR 아이폰 SE2가 출시되기 전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받았던 아이폰 XR. 가성비로만 치면 다소 아쉽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아이폰 SE2처럼 기본기가 확실한 스마트폰이라 생각합니다. 더불어 현재는 출시 시..

아이폰12 총 정리 [내부링크]

아이폰12 이번 포스트는 아이폰12 시리즈를 총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상세 포스팅 링크를 아래 남겨놓도록 하겠습니다. 세분화된 분석을 보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아이폰 12 프로 맥스 상세 분..

엑스박스 시리즈 X 디자인, 가격, 스펙 [내부링크]

엑스박스 시리즈 X 소니의 PS5 최대 경장사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시리즈 X. 경쟁 구도 속에 두 제조사의 콘솔기기를 즐기는 유저로서 행복합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엑스박스 시리즈 X는 콘솔기 하드웨..

플스4 프로(PS4) 구매 후기 [내부링크]

플스4 프로 기존 가지고 있던 플스4 프로가 고장 나는 바람에 새롭게 플스4 프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플스5를 고려했었는데, 되팔렘과 용82 때문에 가격은 치솟고, 매물은 정말 찾아보기 어려워서 결국 플스4 프..

플스5(PS5) 디자인,가격,스펙 [내부링크]

플레이스테이션5 작년 11월에 출시된 플스5 아직도 공급량이 수요에 따라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특히 되팔렘들이 너무 많아, 가격이 100만 원 넘게 치솟을 때도 있었습니다. 아직도 구매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

닌텐도 스위치 프로 출시일,스펙,가격 [내부링크]

닌텐도 스위치 프로 콘솔기기 3 대장이라 불리는 닌텐도 / 플레이스테이션 / 엑스박스. 2020년 차세대 콘솔 PS5 / XBOX Series X가 공개되고, 출시되었습니다. 이에 더불어 차세대 닌텐도 스위치 프로가 곧 공개된..

더 라스트 오브 어스 2 정보 정리 및 리뷰 [내부링크]

더 라스트 오브 어스 2 이번 포스트 게임 리뷰는 다소 아쉬웠던 더 라스트 오브 어스 2입니다. 전작을 졸작으로 만들어버리는 후속작이라고 안 좋은 평이 가득한 게임입니다. 사실 플레이하면서 화가 나기도 하고,..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정보 정리 및 리뷰 [내부링크]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플스 게임 추천 항상 꼽히는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후속 편이 다소 아쉬웠고, 논란이 많이 되었지만, 플스 플레이어라면 꼭 더 라스트 오브 어스 1은 해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이번 포스..

콜오브듀티 모던워페어 정보 정리 및 리뷰 [내부링크]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당시 서바이벌 모드가 PS4에서만 독점하여, 논란이 조금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콜 오브 듀티 시리즈는 대부분 좋은 평을 받았는데, 특히 모던 워페어 시리즈가 명작 중에 명작이라..

GTA5 정보 정리 및 리뷰 [내부링크]

GTA 5 GTA 시리즈는 많은 사람들에 호평을 받는 게임입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GTA 시리즈에 명작을 뽑는다면, 산안드레스와 GTA 5를 꼽고 싶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GTA 가장 최신 시리즈 GTA 5를 리뷰해보도록 하..

한성 노트북 아방가르드 정리 [내부링크]

한성 노트북 국산 노트북 회사 중 가장 가성비가 좋은 제조사 한성 컴퓨터입니다.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추천 글을 보면 항시 한성 노트북 아방가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한성 노트북 아방가르드는 가성비..

게이밍 노트북 정리 및 추천 [내부링크]

게이밍 노트북 요즘 집에 있는 시간이 다들 많으시다 보니, 성능 좋은 게이밍 노트북을 찾으시는 분들이 꽤나 많이 계시는 듯합니다. 이번 포스트는 게이밍 노트북 정리 및 추천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이밍..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5 가성비 노트북 [내부링크]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슬림5 대표적인 가성비 노트북 제조사들 중 하나인 레노버입니다. 레노버에서 출시한 제품들은 다양하고, 대부분 가성비가 좋습니다. 이번 글은 그중에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아이디어패드..

LG그램 2021 스펙 및 사전예약 혜택 정리 [내부링크]

LG 그램 2021 휴대성 노트북 LG 그램이 2021 버전으로 공개되었습니다. 휴대성면에서는 감히 독보적이라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콤팩트 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모델입니다. 이번 포스트는..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생활 가전하면 LG와 삼성이 떠오르곤 합니다. 제품, A/S, 디자인 등 독보적인 두 회사인데, 개인적으로 삼성이 좀 더 마음이 갑니다. 더불어 삼성에서 비스포크 냉장고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

갤럭시북 이온2 분석 및 사전예약 혜택 [내부링크]

갤럭시북 이온2 새로운 갤럭시북 이온2 스펙과 사전예약 혜택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북 이온2 디자인 갤럭시북 플렉스2와 마찬가지로 폼팩터와 디자인에 변화점은 없습니다. 다만 컬러 구성이 달라졌..

갤럭시북 플렉스2 상세 분석 및 사전예약 혜택 [내부링크]

갤럭시북 플렉스2 2021년을 맞이하여 새롭게 출시된 갤럭시북 플렉스2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북 플렉스2 디자인 폼팩터 구성과 디자인 차이는 전작 갤럭시북 플렉스와 다른 점이 없습니다. 다만 새로운..

아이폰13 출시일과 스펙 정보 정리 [내부링크]

아이폰13 아이폰12 시리즈가 출시된지 얼마 지나지 않는 시점에 아이폰13에 대한 정보가 나오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는 단순히 루머 자료라고 볼 수 있지만, 루머대로 출시하는 경우가 꽤 많아서 이번 글에서 소..

갤럭시핏2 상세 분석 [내부링크]

갤럭시핏2 가성비 스마트워치에서 항상 거론되는 제품 갤럭시핏2입니다. 특히 운동용 스마트워치 중에서는 플래그십 워치보다 더 높은 효율을 보여줬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갤럭시핏2를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

애플워치 6, 애플워치 SE 비교하기 [내부링크]

애플워치 이번의 공개된 애플워치 라인업 애플워치 6과 애플워치 SE. 둘 다 준수한 판매량을 보이며, 애플워치 판매량이 클래식 워치 판매량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이번글은 애플워치 6과 애플워치 SE를 상세하게..

자급제폰 장단점 정리 [내부링크]

자급제폰 날이 갈수록 자급제폰에 대한 인식이 달라지고, 이제는 자급제폰부터 매물이 빠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포스트는 "자급제폰이 무엇인가?"와 더불어 자급제폰의 장단점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요..

비트코인 상승 및 관련주 정리 [내부링크]

비트코인 연이은 신고가 갱신으로 비트코인이 많은 투자자들에게서 관심받고 있습니다. 이번 글은 비트코인 상승 이유와 전망 더불어 비트코인 관련주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요 비트코인 상승 이유 비트..

갤럭시 버즈 라이브 상세 분석 [내부링크]

갤럭시 버즈 라이브 오픈형 유닛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적용한 갤럭시 버즈 라이브 지난 8월의 출시한 삼성전자의 무선 이어폰입니다. 오픈형 유닛의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적용되어 앱등이인 저에게 뽐뿌가..

삼성 노트북 제품별 상세 분석 [내부링크]

삼성 노트북 대한민국 2030 층 윈도우 유저라면 대부분 LG 그램을 1순위라 생각하십니다. 하지만 진짜 노트북 판매량 1위는 삼성전자입니다. 더불어 개인적으로 LG 그램은 쓰로틀링 현상이 너무 심해 좋아하지 않..

알뜰폰, 알뜰요금제 알아보기 [내부링크]

알뜰폰, 알뜰요금제 이미 많은 유저분들이 알고 계시긴 하지만 알뜰폰, 알뜰요금제에 대해 아직 잘 모르시는 유저분들 또한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은 알뜰폰, 알뜰요금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

아이폰 12 프로 맥스 상세 분석 [내부링크]

아이폰 12 프로 맥스 저번 아이폰 11 시리즈와 다르게 이번 아이폰 12 시리즈에서는 폼팩터만이 아닌 스펙적인 차이를 두면서 급 차이를 나눴습니다. 최상급 모델인 '프로'에서 급 차이가 나다 보니 최고의 플래그..

아이폰 SE2 상세 분석 [내부링크]

아이폰 SE2 아이폰 12 PRO 교체 직전에 사용하던 아이폰 SE2 저는 만족도가 굉장히 높았고, 홈버튼을 좋아하는 유저분들에게는 최고의 스마트폰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라이트 아이폰 유저분들에게는 이만한 스마..

주식 분석하는 방법 [내부링크]

주식 분석 주식은 도박이 아닌 투자입니다. 따라서 투자하려는 주식을 잘 분석해서 투자해야 합니다. 주식 분석은 이미 정리된 자료를 보는 것보다 직접 분석하는 방법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바라보는 견문을 넓히..

에어팟 맥스 상세 분서 [내부링크]

에어팟 맥스 소문만 자자했던 에어팟 맥스가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현재는 직구를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는데, 인기가 정말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글은 에어팟 맥스를 상세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

주식사는법 및 주식이란? [내부링크]

주식 코로나 이후 주식 투자하시는 분들이 급증했고, 주식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이 정말 많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처음 주식 투자하시는 분들에게 주식 사는 법과 기본적인 주식 정보를 정보 해드리도록..

아이폰 케이스 추천 [내부링크]

아이폰 케이스 진성 앱등이답게 아이폰 3GS부터 현재 아이폰 12 Pro까지 단 한 번도 타 제조사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은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좋았던 아이폰 케이스를 말씀드리고자 합니..

맥세이프 듀오 구매하지 않는 이유 [내부링크]

맥세이프 듀오 맥세이프 듀오를 이제 애플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맥세이프 듀오는 구조나 구성은 다르겠지만, 약간 에어파워와 비슷한 느낌이 듭니다. 애플에서 전폭적으로 무선 충전기를 만드는..

갤럭시 폴드 2 상세 분석 [내부링크]

갤럭시 폴드 2 폴더블 스마트폰 하면 바로 갤럭시 폴드가 생각나는 것처럼 갤럭시 폴드는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에서 독보적입니다. 폴더블이 나온 배경은 스마트폰은 이미 다 보급되어, 과도기 상태이고 작은 폼팩..

갤럭시 버즈 프로 출시일 알아보기 [내부링크]

갤럭시 버즈 프로 갤럭시 버즈 라이브가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은 듯한데, 벌써 갤럭시 버즈 프로 출시 소식이 유출되었습니다. 이번 글은 갤럭시 버즈 프로 출시일과 어떤 모습일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

여의도 애플스토어 오픈 확정 [내부링크]

여의도 애플스토어 3년 만에 한국의 두 번째 애플스토어 오픈 소식입니다. 더불어 오피셜은 아니지만 내년에 세 번째 애플스토어 확장 루머도 있는데, 이번 글은 여의도 애플스토어와 세 번째 애플스토어 확장 루..

맥북 에어 M1 상세 분석 [내부링크]

맥북 에어 M1 애플 발표 당시 의심 반 기대 반이었습니다. 저전력 ARM 기반 아키텍처를 통한 모바일 AP칩셋에 가까운 구성이라, 호환성은 물론이고, 성능도 큰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1차 출시국 리뷰어..

갤럭시 Z플립 상세 분석 [내부링크]

갤럭시 Z플립 스마트폰에 대해 조금이라도 아는 유저분들은 갤럭시 Z플립 출시 당시 가격이 얼마나 허황되었는지 아실 것이라 예상됩니다. 현재는 출시 당시보다 출고가가 많이 떨어진 상태인데요. 따라서 많은 유..

아이폰 12 상세 분석 [내부링크]

아이폰 12 아이폰 12 시리즈 중 가장 많이 업그레이드된 모델은 아이폰 12입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미니와 프로 모델 때문에 조명을 못 받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이폰 11 대비 많은 부분에서 업그레이드되었는..

아이폰 12 미니 상세 분석 [내부링크]

아이폰 12 미니 아이폰 12 미니는 아이폰 계열에서 새로운 폼팩터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출시 초기 당시 터치 인식 문제가 있었지만, 현재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해결되었습니다. 이번 글은 아이폰..

아이폰 11 상세 분석 [내부링크]

아이폰 11 아이폰 12 출시 이후 상대적으로 저렴해진 아이폰 11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출시 당시 한동안 스마트폰 판매량 1위로 기록되면서 상당히 좋은 중고 물량과 더불어 통신사들의 대폭적인 지원으로..

갤럭시탭 S7+ 상세 분석 [내부링크]

갤럭시탭 S7+ 갤럭시 태블릿의 스펙은 갤럭시탭 S6 시리즈부터 크게 업그레이드되기 시작했습니다. "태블릿은 아이패드지."라는 앱등이 다운 생각과 함께 갤럭시탭에 성공을 항상 기원하고 있습니다. 시장 경쟁이..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상세 분석 [내부링크]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갤럭시 플래그십 모델 중 가장 고객층이 단단한 라인은 노트 시리즈입니다. 개인적으로 메모를 많이 하기 때문에 갤럭시 플래그십 모델 중 노트라인이 가장 부럽기도 하면서, 사용해보고 싶..

갤럭시 노트 20 상세 분석 [내부링크]

갤럭시 노트 20 근본 앱등이라 불리는 저는 갤럭시 플래그십 라인 중 가장 부러운 모델이 노트 시리즈입니다. 갤럭시 노트는 현시점 스마트폰 시장에서 스타일러스 펜을 가장 효율적으로 수납이 가능하며, 펜 성능..

에어팟 2세대 사용 후기 [내부링크]

에어팟 2세대 에어팟 프로를 구입하고 6개월 정도 사용하고 있었다가, 저렴하게 주변 지인에게 판매 후 에어팟 2세대로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글은 왜 에어팟 프로를 버리고 에어팟 2세대로 교체하게 되었는..

아이폰 11 프로 스펙과 장단점 알아보기 [내부링크]

아이폰 11 프로 아이폰 12 프로 정식 출시 한지 약 3주가량 지난 지금 상대적으로 저렴해진 아이폰 11 프로를 구매하려는 분들을 위해 아이폰 11 프로 스펙과 장단점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아이폰..

갤럭시 S21 출시일과 스펙 알아보기 [내부링크]

갤럭시 S21 삼성전자 플래그십 라인 중 가장 주력 모델인 S 시리즈 신제품이 곧 출시한다는 정보입니다. 출시 시점이 빠르게 잡히면서 유출 정보가 명확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번 글은 갤럭시 S21 출시일과 가..

갤럭시탭 S7 상세 분석 [내부링크]

갤럭시탭 S7 아이패드 대비 갤럭시탭은 항상 부진한 판매 기록과 함께 실 사용자 입장에서 항상 아쉬운 태블릿이었습니다. 갤럭시탭 S6부터 개선되어 하드웨어 자체는 최고 수준이었지만, 안드로이드라는 OS 자체..

에어팟 3세대 출시일 알아보기 [내부링크]

에어팟 3세대 에어팟 3세대 출시 루머가 계속해서 유출되고 있습니다. 에어팟은 무선 이어폰 시장에서 독보적인 점유율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타 제조사 스마트폰을 구매해도 에어팟을 구매할 정도..

갤럭시 S10e 상세 분석 [내부링크]

갤럭시 S10e 아이폰 3GS부터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시작해 현재 아이폰 12 pro까지 한 번도 아이폰에서 타사 스마트폰으로 교체한 적이 한 번도 없는 소위 앱등이로 불리는 유저로써, 딱 한번 갤럭시로 교체하고 싶..

에어팟 프로 실 사용기 [내부링크]

에어팟 프로 에어팟 프로는 에어팟에 처음으로 '프로'라는 이름이 붙은 무선 이어폰입니다. 저는 기존에 에어팟 1세대를 사용하다가 에어팟 프로 모델로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6개월 정도 사용을 했고, 에어..

애플 14년 만에 인텔과 결별하다. CPU 자체 개발 [내부링크]

애플 반도체 독립 선언 애플의 최고 경영자 팀쿡은 22일 WWDC에서 맥 컴퓨터에 인텔 칩 대신 자가 제조칩을 사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인텔과의 결별은 향후 2년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며, 올해 말 부터 자가 제조..

갤럭시 S20 FE 상세 분석 [내부링크]

갤럭시 S20 FE 지난 10월에 출시한 갤럭시 S20 FE는 동일 가격대 LG 벨벳을 처참하게 부시면서, 자사 갤럭시 노트 20까지 부시는 진정한 가성비 스마트폰이라는 명칭을 얻었습니다. 이번 글은 가성비 스마트폰 갤..

맥북 터치 지원? [내부링크]

맥북 Big Sur 애플은 새로운 맥 OS Big Sur를 발표했습니다. Big Sur 업데이트 내용을 보면 macOS에 iOS, ipadOS 앱들을 구동하기 위한 첫 번째 발걸음으로 생각됩니다. 그렇기에 차세대 맥북에는 터치 스크린을..

애플워치 비교 하기 [내부링크]

애플 워치 스마트 워치 하면 애플 워치가 생각날 정도로 애플 워치는 스마트 워치 중에서 독보적인 존재입니다. 현재 판매하고 있는 애플 워치 라인업은 애플 워치 3 / 애플 워치 SE / 애플 워치 6으로 다양합니다..

맥북 프로 16인치 상세 분석 [내부링크]

맥북 프로 16인치 한국 시간 11월 11일 새벽 3시에 M1칩이 탑재된 맥북 프로 13인치, 맥북 에어, 맥 미니 제품을 애플에서 발표했습니다. 이 시점에 맥북 프로 16인치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고 말한다면 다들 미쳤..

아이폰12 프로 실사용기 장점 및 단점 정리 [내부링크]

아이폰 12 프로 스펙과 후기 보러 가기 아이폰 12 프로 실사용기 아이폰 12 프로를 실 사용해보면서 느꼈던 장점과 단점 그리고 실 사용하면서 고려해야 할 항목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아이폰 12 프로 스펙과 첫..

맥세이프 카드지갑 애매하다. [내부링크]

맥세이프 카드지갑 이번 글은 아이폰 12와 같이 발표된 맥세이프 카드지갑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발표 내용은 자력을 통해 아이폰 12 뒷면에 부착하는 방식으로 편의성을 강조하여 개인적으로 인상적..

아이패드 미니 6 베젤리스 디자인 채택? [내부링크]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출시 관련 소식입니다. 아이패드 미니 5세대가 긴 공백기를 깨고 출시한 후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 소식이 꾸준히 유출되는 것을 보니, 아이..

아이패드 매직키보드 실 사용기 [내부링크]

매직 키보드 출시 당시 가격 논란이 심했던 매직 키보드, 주변 지인들을 통해 몇 번 사용해본 후 딱 저에게 맞는 키보드라 생각되어, 가격 상관없이 구매했습니다. 이번 글은 아이패드 매직 키보드 실 사용 후기와..

아이폰 12 프로 스펙 및 후기 [내부링크]

아이폰 12 프로 오늘 저녁 7시경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주문한 아이폰 12 프로가 도착했습니다. 아이폰 12 프로에 대해 제품 스펙과 후기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요 1. 제품의 첫인상 2. 구성품 3. 부수..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사용기 [내부링크]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지난 3월에 출시한 태블릿 PC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별다른 제품 발표도 없었고, 아이패드 프로 3세대와 비교했을 시 큰 차이는 없었지만, 많은 분들이 구매하..

아이폰 맥세이프 충전기 구매하지 않은 이유 [내부링크]

맥세이프 충전기 맥세이프 충전기는 자력으로 충전하는 방식으로, 과거 맥북 충전방식과 현 애플 워치 충전방식이랑 동일합니다. 아이폰 12를 구매하신 유저분들에 고민거리는 "맥세이프 충전기를 구매해야 하는..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출시일과 스펙 알아보기 [내부링크]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아이패드 프로 4세대는 지난 3월에 출시되었습니다. 출시 당시 디자인 논란과 함께 크게 달리진 것이 없는 스펙으로 질타를 받았던 모델이지만, 굉장히 많이 판매되었던 모델로 알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4 상세 분석 [내부링크]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지난 9월의 발표된 아이패드 에어 4세대는 A14 Bionic chip과 함께 선보여 굳이 "아이패드 Pro 기능이 필요 없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이패드 에어 4세대에..

아이폰 SE2 현실적인 스마트폰 [내부링크]

아이폰 SE2 요 근래 출시된 가장 마음에 드는 스마트폰을 선택하라고 한다면 아이폰 SE2를 선택할 것입니다. 아이폰 SE2는 합리적인 가격의 좋은 성능을 탑재한 애플의 중급기 스마트폰입니다. 아이폰 SE2는 아마..

아이패드 미니5 현실적인 태블릿 [내부링크]

아이패드 미니5 아이패드를 추천해달라고 질문하면 가장 먼저 추천하는 아이패드는 아이패드 미니5입니다. 사용용도에 따라 프로 모델, 에어 모델 도 있지만 아이패드 미니5를 가장 권유드리는 이유는 가장 현실적..

맥OS를 사용하는 이유 / 맥OS 장단점 및 특징 [내부링크]

macOS macOS는 애플에서 만든 운영체제로 아이맥, 맥북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노트북 구매시기가 다가오면 마이크로소프트 사의 window를 선택할지, 애플사의 macOS를 선택할지 고민하십니다. 그래서..

아이폰 12 출시일 및 가격 그리고 스펙 [내부링크]

아이폰 12 2020 올해 가장 기대되는 스마트폰 중 하나인 아이폰 12입니다. 전작 아이폰 11 시리즈만 해도 9월의 발표하고, 늦어도 10월 말에는 한국에 출시되었는데 코로나 바이러스가 퍼지면서 공급망 문제로 인..

코로나 2.5단계에서 2단계로 하양 조치 [내부링크]

코로나 2.5단계에서 2단계로 하양 조치 13일 정부에서 코로나 2.5단계에서 2단계로 하양을 진행했습니다. 이에 따라 음식점이나 카페 등 9시 이후에도 영업활동이 가능해지면서 소상공인 분들이 한시름 놓았습니다..

애플워치6세대 출시일 가격 스펙 기능 [내부링크]

애플 워치 6세대 출시일 가격 스펙 기능 애플워치 판매량이 기존 클래식 시계 판매량을 훨씬 웃돌았다고 하니, 이제 스마트 워치가 대세라는 게 실감이 갑니다. 애플 워치는 웨어러블 시장에서도 50%가 넘는..

갤럭시S20 FE 출시일 가격 스펙 정보 [내부링크]

갤럭시S20 FE 출시일 가격 스펙 정보 갤럭시S20 FE 출시일이 임박해지면서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국내에 출시될 준 플래그십 라인이기 때문이죠. 갤럭시S20 FE는 갤럭시S20 부품을 재활용한 모..

넷플릭스 영화 추천 2020 [내부링크]

넷플릭스 영화 추천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 넷플릭스로 영화 시청하시는 분들을 위해 좋은 영화를 추천해드릴까 합니다. "이제 그만 끝낼까 해" 소설에서 스크린으로 각색된 영화입니다. 장르는 스틸러/공포이며,..

아이폰12 출시일 스펙 가격 디자인 [내부링크]

아이폰12 출시일 스펙 가격 정보 모음 아이폰12 존버라는 수식어를 만들어내며, 많은 분들이 아이폰12 출시일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번에 아이폰12 성능은 역대급이라고 애플에서 밝힌 바 있듯이 관심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