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kestory의 등록된 링크

 pokesto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28건입니다.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 공략 8.~단풍마을 [내부링크]

불꽃샛길은 매우 짧은 동굴이기도 하고 특별한 이벤트가 있는 것도 아니여서 간단하게 지나오면 됩니다. ​ ​불꽃샛길을 빠져나오면 여전히 112번도로입니다. 조금만 더 가면 111번도로인데, 아래로 가는 사막길..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 공략 7.~보라시티 [내부링크]

​라이벌(휘웅이/봄이)와 포켓몬 대결 후 풀숲을 지나 쭉 진행하다 보면 드디어 보라시티에 도착하게 됩니다. ​보라시티에 도착하자마자 등화시티에서 포켓몬 잡는법 튜토리얼을 진행 했던 민진이와 어떤 아저씨..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 공략6. ~잿빛도시 [내부링크]

​편지를 선호에게 전달한 후 무로마을의 선착장에서 기다리고 있는 하기 노인에게 가면됩니다. ​하기노인에게 가서 말을 걸어보면 데봉코포레이션의 나발명 사장에게 추가부탁이 왔다고 알려줍니다. 금잔터널에..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 공략 5. ~성호 [내부링크]

​무로마을 역시 체육관이 있는 지역입니다. 무로마을에 도착 후 선착장 근처에 가면 실크스카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실크스카프는 포켓몬에게 지니게 할 경우 노말 타입 기술의 위력을 올려주는 아이템입니다...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 공략 4.~무로마을 [내부링크]

​금탄시티 체육관에서 배지 획득 후 체육관 밖으로 나오게 되면 바로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오메가루비 버전의 경우 마그마단/ 알파사파이어버전의 경우 아쿠아단이 다급히 뛰어가며 비켜비켜~를 외치고 뒤를..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 공략 3. ~금탄시티 체육관 도전 [내부링크]

​ 등화숲을 빠져나와 104번 도로로 가면 민가가 있습니다. 민가는 <꽃잎화원>이라는 꽃집이며 앞에는 나무열매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꽃집앞의 나무에 말을 걸면 각종 열매들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꽃..

포켓몬고 루브도 잡는법!! [내부링크]

​포켓몬고 에서 go스냅샷이 추가되면서 루브도를 잡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루브도는 조금 특이한 방법으로 잡을수 있는데요, 오늘은 루브도를 잡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루브도의 특징은 스케치..

포켓몬고 디아루가 레이드 공략!! [내부링크]

​포켓몬고에서 3월2일 토요일부터 디아루가 레이드가 시작 하게 되었습니다. 앞서나온 펄기아 레이드와 마찬가지고 신급 포켓몬으로 아르세우스, 디아루가, 펄기아, 기라티나 가 세트인 전설의 포켓몬입니다. 디..

포켓몬 소드 실드 드디어 공개!! [내부링크]

포켓몬스터에서 27일 11시에 새로운 포켓몬시리즈인 소드/실드 버전이 공개 되었습니다. 소드/실드 버전은 레츠고피카츄/레츠고이브이와 달리 완전히 새로운 시리즈로 [가라르 지방]에서 모험하며 챔피언을 목표로..

포켓몬고 진주몽 이벤트!! 후기 및 결과 [내부링크]

오늘 2월 24일 일요일 12시부터 3시까지 진주몽 이벤트가 열리고 있습니다. 모두 포켓몬고에서 진주몽을 많이 얻으셨을지 궁금하네요. 진주몽은 필드리서치를 통해 만날수 있었으며 특히 물타입 포켓몬들이 많이..

포켓몬고 라티아스레이드 공략 [내부링크]

포켓몬고에서 2월달은 정말 이벤트 천국입니다. 이번에는 5성 레이드로 라티아스가 등장 하였습니다. 라티아스는 포켓몬고에 두번째 등장하기때문에 이번 이벤트를 통해 이로치 라티아스를 얻기위해 노력하셔야합..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 공략2 ~등화숲 [내부링크]

​103번도로에서 라이벌에게 승리하면 좋은승부였다며 포켓몬을 회복시켜줍니다. 이후 포켓몬을 이제막 가지게 된 주인공을 칭찬해주며 털보박사가 주인공을 주목하고 있다고 알려 줍니다. 라이벌은 포켓몬조사가..

오메가루비/알파사파이어 공략1 모험의시작 [내부링크]

오메가루비버전 스토리 일지 입니다. 오랜만에 플레이 공략이네요.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오메가 루비/알파사파이어버전 입니다. 루비/사파이어 버전을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호연지방을 모험하는 스토리를 가..

포켓몬고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럭키를 잡자!!! [내부링크]

포켓몬고에서 발렌타인데이 이벤트를 진행 하고 있습니다. 1. 포켓몬을 잡고, 부화하고, 박사에게 보낼 때마다 사탕 2배 지급 2. 파트너 포켓몬 2배 빠르게 사탕 획득 3. 럭키, 픽시 등 핑크포켓몬 출몰 확률 증가..

포캣몬고 링곰 레이드 공략 [내부링크]

​목차 1. 링곰 레이드 정보 2. 링곰 스킬 3. 링곰 졸업스킬 4. 링곰 레이드카운터 1. 링곰 레이드 정보 포켓몬고에서 링곰이 4성레이드로 등장 하였습니다. 링곰은 노멀타입 포켓몬으로 공격은 매우 높으나, 방..

포켓몬고 후딘 레이드 공략 [내부링크]

​목차 1. 후딘 레이드 정보 2. 후딘 스킬 3. 후딘 졸업스킬 4. 후딘 레이드카운터 ​1. 후딘 레이드 정보 포켓몬고 3성레이드인 후딘입니다. 후딘은 에스퍼타입으로 매우 높은 공격력을 자랑하는 포켓몬입니다...

포켓몬고 토게틱 레이드 공략 [내부링크]

목차 ​1. 토게틱 레이드 정보 2. 토게틱 스킬 3. 토게틱 졸업스킬 4. 토게틱 레이드카운터 1. 토게틱 레이드 정보 포켓몬고에서 요즘 등장하는 4성레이드 토게틱 입니다. 토게틱은 페이리/비행 타입 포켓몬이며,..

포켓몬고 운수좋은날 펄기아96%X2/이로치 해골몽/98%후딘 [내부링크]

1월의 마지막날 오늘 시간이 많이 남아서 오랜만에 포켓몬고를 열심히 하였는데 생각지도 못하게 운이 좋은 날이 었습니다. 요즘 새로 등장한 전설레이드 펄기아 두마리와 후딘을 잡았는데 펄기아 모두 CP가 96%에..

포켓몬고 펄기아 레이드 공략 [내부링크]

포켓몬고에서 그란돈 레이드가 끝이나고 4세대 전설의 포켓몬 펄기아/기라티나/디아루가 중 펄기아가 전설레이드로 등장 하였습니다. 펄기아는 매우 강력한 레이드 보스로 상대하기가 만만치 않습니다. 펄기아는..

포켓몬고 전설레이드 펄기아 등장!! [내부링크]

오늘 1월 30일부터 포켓몬고 전설레이드에서 그란돈/가이오가 레이드가 끝이나고 펄기아가 등장 하기 시작합니다. 당연히 5성 레이드로 매우 강력한 녀석이 등장해 주었습니다. ​ 앞으로 1월 30일 부터 2월 28일..

[울썬문] 변함없는돌 얻는 법 [내부링크]

포켓몬스터 울트라썬문 버전 변함없는돌을 얻어 보겠습니다. 변함없는돌 역시 포켓몬교체를 할 때 꼭 필요한 아이템 중 하나로 부모포켓몬에게 변함없는 돌을 맡긴 후 맡기미집을 통해 교배를 시키면 부모의 성격..

[울썬문] ‘빨간실’얻는 법 [내부링크]

포켓몬스터 울트라썬문에서 빨간실을 얻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빨간실은 6세대 포켓몬스터 이후 부터 숨겨신 효과로 부모에중 한마리에게 지니게 한 후 교배 시키면 부모포켓몬 개체값 중 5개를 유전 시..

[썬문] ‘둥근 부적’얻는법 [내부링크]

포켓몬스터 썬문/울트라썬문 에서 둥근 부적을 얻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맡기미집을 통해 포켓몬 교배를 하고 알을 까고 알을 얻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그때 필요한 도구인 둥근..

[썬문] 알 얻기/알 까기 공략 [내부링크]

포켓몬스터 썬문/울트라 썬문 에서 알을 얻고 알을 까는 공략입니다. 스토리모드를 다 클리어하고 실전포켓몬을 얻기 위한 필수적인 콘텐츠라고 볼 수 도 있는 [알]에대한 포스팅입니다. 알을 까기 위해서는 기본..

블랙/화이트 공략.16 마무리 [내부링크]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 공략 마지막입니다. 주인공이 레시라무를 얻고 n과의 승부에서 이기게되었습니다. ​ 이후 N은 자신의 패배를 인전합니다. ​ 하지만 그때 게치가 등장하여 엔이 진것은 상관없으며 플라..

블랙/화이트 공략 15. N과의 승부 [내부링크]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 공략 열다섯번째 입니다. 사천왕을 모두 이기고 이제 챔피언 노간주와의 승부가 남아있습니다. ​ 사천왕을 모두이기고나면 챔피언 노간주에게 드디어 도전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블랙/화이트 공략 14. 사천왕 [내부링크]

포켓몬 블랙 화이트 공략 입니다. 지금까지 각 체육관 배지를 모두 모아 챔피언로드를 지나 드디어 포켓몬리그 싸지 도착 하게 되었습니다. ​ 포켓몬리그는 사천왕을 모두 이긴 후 챔피언에게 도전을 할 수 있습..

블랙/화이트 공략 13. 챔피언로드 [내부링크]

포켓몬스터 블랙1/화이트1 공략 열세번째 입니다. 지금까지 드디어 체육관의 모든 배지를 모으고 쌍용시티관장이었던 사간에게 노간주를 따라 포켓몬리그로 가라는 부탁까지 받은 상태입니다. ​ 쌍용시티 체육관..

블랙/화이트 공략 12. 쌍용시티 [내부링크]

포켓몬스터 블랙, 화이트 공략 12입니다. 노간주가 쌍용시티에서 기다린다고 먼저 가버렸으니 따라가도록 합니다. ​ 노간주흘 따라 쌍용시티를 가다보면 실린더브릿지가 나옵니다. 실린더브릿지에 들어가기전 벨..

포켓몬 개조버전 2탄!! [내부링크]

포켓몬 개조버전 2탄입니다. 개조버전 모음1탄에 이은 골드버전 개조외에도 다른 버전들 개조버전들도 모아 두었습니다. 해당 게시물을 클릭하면 이동 됩니다. [개조버전리뷰] 디지몬스터 리뷰 및 다운 [개조버전..

포켓몬 개조버전 모음 1탄!! [내부링크]

지금까지 리뷰했던 포켓몬스터 개조버전 모음 1탄입니다. 포켓몬스터 골드버전 개조 외에도 다른 버전 개조버전들 모음입니다. [개조버전추천] 메가솔x3.0 리뷰 및 다운+치트 [개조버전리뷰] 블랙스버전 리뷰 및..

포켓몬고 연속 이로치 그란돈 등장 [내부링크]

어제 이로치 그란돈을 잡았다고 포스팅 했었는데 바로 오늘 또 이로치 그란돈을 또 잡았습니다. 어제랑 같은 체육관 옆에서 비슷한 시간에 또 나와주었네요. ​ 오늘은 저녘 8시반에 이로치 그란돈이 등장해 주었..

포켓몬고 메타그로스 4성레이드 공략 [내부링크]

포켓몬고에서 요즘 4성레이드로 메타그로스가 등장 하였습니다. 메타그로스는 강력한 깡딜과 함께 내구력역시 최상으로 많은 사랑은 받는 포켓몬입니다. 작년 2018년 10월 경에 했던 이벤트로 코멧펀치 메타그로스..

포켓몬고 이로치 그란돈 잡았다!! [내부링크]

오늘 그란돈 레이드를 돌다가 생각지도 못한 이로치 그란돈을 잡았습니다. 밤이여서 그란돈 자체에 버프도 받고 이로치 여서 운이 좋았습니다. ​ IV84%에 벞그란돈 이여서 CP는 2880입니다. 이로치 그란돈은 노..

포켓몬고 빈티나 이벤트 후기 [98%빈티나+벞그란돈] [내부링크]

오늘 1월20일 포켓몬고에서 빈티나 이벤트를 했습니다. 포켓스탑을 돌려서 퀘스트를 받아서 보상으로 빈티나가 나오는 이벤트였는데 이로치 빈티나를 다들 얻으셨는지 궁금하네요. 저는 이벤트 시작하는 12시부터..

블랙/화이트 공략 11. 라이트스톤 획득(레시라무 스톤) [내부링크]

블랙/화이트 공략 열한번째 입니다. 지금까지 스토리를 보면 n이 제크로무를 얻었고 n이 본인에게 대적하려면 레시라무를 얻으라고 주인공에게 말하였습니다. 그래서 주인공 일행은 레시라무를 얻기 위해 일단 고..

포켓몬고 킬리아 레이드 공략 [내부링크]

​ 포켓몬고 2성레이드 킬리아 공략입니다. 킬리아는 에스퍼/페어리 타입이며, 날씨: 강풍/흐림 에 버프를 받습니다. 20레벨 481CP, 25레벨 602CP 이며, ATK117, DEF100, STA76 을 가지고 있습니다. 약점은 고스..

포켓몬고 앱솔 레이드 공략 [내부링크]

​ 포켓몬고 4성 레이드 앱솔 공략입니다. 앱솔은 악타입이며 20레벨 cp1443, 25레벨 cp1805, 40레벨 cp2526를가지고 있습니다. 스텟은 ATK246, DEF120, STA163 이며, 격투/벌레/페어리 타입에 1.96배의 약점, 고..

포켓몬고 멜탄 스페셜 리서치 공략!! [내부링크]

포켓몬고 멜탄의 수수계기 스페셜 리서치 입니다. 가장 최근 공개된 환상의 포켓몬인 멜탄을 얻을 수 있는 퀘스트입니다. 환상의 포켓몬 멜탄은 레츠고 피카츄/이브이가 발매 되면서 더욱 이기를 끌고 있는 포켓몬..

포켓몬고 뮤 스페셜 리서치 공략!! [내부링크]

포켓몬고를 하면 가장 먼저 클리어 할 수 있고, 난이도도 가장 쉽다고 할 수 있는 뮤 스페셜 리서치 입니다. 뮤스페셜 리서치 퀘스트는 총8단계로 나누어 져있으며, 모두 클리어 하게 되면 뮤를 얻을 수 있습니다...

포켓몬고 세레비 스페셜 리서치! 공략 [내부링크]

포켓몬고 '시간의물결 세레비' 스페셜 리서치 공략입니다. 포켓몬고의 일종의 퀘스트로 '시간의 물결' 스페셜 리서치를 완료하면 2세대 환상의 포켓몬인 '세레비'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총 8개의 리서치로 나눠..

포켓몬고 가이오가 레이드 공략!! [내부링크]

​ 2019년 1월 16일 부터 1월 21일까지 전설의 포켓몬인 가이오가 레이드가 다시 시작 됬습니다. 물타입 최고의 공격수인 가이오가가 다시 돌아와 줘서 많은 포켓몬고 유저들이 좋아 하고 있겠네요. 몇일전 하이드..

포켓몬고 그란돈/가이오가 레이드 후기 [내부링크]

​ 오늘 1월16일 부터 그란돈과 가이오가 레이드가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저는 포켓몬고 솔플유저다 보니 레이드에 사람이 많이 필요한 그란돈/가이오가는 얻을 생각도 못했는데, 저번에 테오키스 EX레이드 하다..

포켓몬고 그란돈 레이드 공략!! [내부링크]

​ 2019년 1월 16일 부터 1월 21일까지 전설의 포켓몬인 그란돈 레이드가 돌아 왔습니다. 땅타입 최고의 공격수인 그란돈이 다시 돌아와 줘서 많은 포켓몬고 유저들이 좋아 하고 있을 거라고 생각 됩니다. 여기저..

포켓몬고 호연지방 포켓몬 등장1/16~1/29 [내부링크]

​ 포켓몬고 이벤트 정보입니다. 1/15일 화요일 오늘까지 불꽃타입 전설의 포켓몬이었던 히드런 레이스가 끝이나고 ​전설의포켓몬 그란돈과 가이오가 레이드가 새롭게 시작 됩다고 합니다. 전설의 포켓몬인 가이..

포켓몬고 리아코 커뮤니티데이 후기 (100%리아코+이로치리아코13마리) [내부링크]

포켓몬고에서 오늘 12시부터 3시까지 리아코 커뮤니티데이가 있었습니다. 2019년 첫 커뮤니티 데이이고 마침 주말이라 세시간 풀로 커뮤니티데이를 즐기고 왔습니다. 리아코를 정말 수도 없이 잡았고 리아코 사탕..

포켓몬고 테오키스 어택형 레이드 후기 [내부링크]

​ 저번에 테오키스 레이드 한지 얼마 안된것 같은데 이번에는 테오키스 어택형 레이드를 뛰고 왔습니다. 요즘에는 날이 추워서 포켓몬Go를 별로 못했는데도 초대장이 날라왔습니다. 어쩌다 몇번 길가다 우연히..

[썬문] 로토무 폼체인지 하는 곳 [내부링크]

오늘은 울트라 썬/문 울트라썬/문 버전에서 로토무 폼체인지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로토무를 잡으셨는데 로토무의 폼이 굉장히 많다고 들었는데 어떻게 폼체인지를 해야 되는지 모르시나요? 바로 방..

블랙/화이트 공략 10. 제크로무 [내부링크]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 공략 열번째 입니다. 저번에는 설화시티 체육관 관장 담죽에게 승리하고 배지를 얻은 후 게치스에게서 용나선탑으로 오라는 전언을 받았습니다. ​ 체육관 위인 북쪽으로 가면 바로 용나..

블랙/화이트 공략 9. 태엽산~설화시티 [내부링크]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 버전 공략 아홉번째 입니다. 전 공략에서는 궐수시티의 풍란에게 이겨서 제트배지을 얻고 플라스마단이 태엽산/설화마을 쪽으로 가고 있다는 정보를 들었습니다. ​ 궐수시티 오른쪽 7번..

블랙/화이트 공략 8. 궐수시티 [내부링크]

포켓몬 블랙/화이트 버전 공략 여덟번째 입니다. 지금까지 전기돌동굴을 지나 궐수시티에 도착하였습니다. ​ 궐수시티 포켓몬센터 옆으로 가면 누군가 와서 주인공을 아는척하면서 포켓몬도감을 보여 달라고 합..

포켓몬고 빈티나 이벤트 1/20 [내부링크]

​ 오랜만에 포켓몬고 이벤트 소식입니다. 1월 20일 12시부터 15시 까지 특별한 필드리서치 과제가 나온다고 합니다. 단 1/20일 기간 한정 이벤트로 포켓스톱을 돌려 특별한 과제를 통해서 빈티나를 잡을 수 있게..

블랙/화이트 공략 7. 전기돌동굴 [내부링크]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 공략 일곱번째 입니다. 지금까지 물풍경시티 체육관 관장을 클리어 하고 관장인 야크가 일이생겨서 6번도로의 동굴앞에서 기달리라고 하였습니다. 바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 체육관..

블랙/화이트 공략 5. 뇌문시티 [내부링크]

​ 구름시티 관장 아티에게 이기고 나오면 라이브캐스트가 울립니다. 벨이 연락을 해왔습니다. 벨은 4번도로가 이어지는 게이트에서 만나자고 합니다. ​ 게이로 가보면 벨이 있습니다. 바로 포켓몬 승부를 하자..

블랙/화이트 공략 4. 구름시티 [내부링크]

​ 칠보시티 왼쪽으로 나가면 아티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바람개비숲을 빠져나가려면 두가지 길이 있다고 설명을 해 줍니다. 곧장 가는길과 숲을 통해지나가는 방법이 있다고 말하며 본인은 곧장 갈테니 주인공보..

블랙/화이트 공략 3.칠보시티 [내부링크]

​ 포켓몬센터 왼쪽을 트라이배지를 획득 후 다시 가면 더이상 길을 막지 않습니다. 체육관배지가 있으면 실력이 확인 된 것이기 때문에 위기에 닥쳐도 헤쳐나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가면 3번 도로가 나..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이로치 프리져 잡는방법!! [내부링크]

이번에도 전설의 새 중 하나인 프리져를 이로치버전으로 만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츠고피카츄, 레츠고 이브이에서 이로치 프리져를 잡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앞서 포스팅에서 말했듯이 몇가..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이로치 파이어 잡는법!! [내부링크]

레츠고 피카츄와 레츠고 이브이 시리즈 에서 [이로치 파이어]를 잡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에서 이로치썬더 잡는 방법에 이은 이로치 파이어를 잡는 방법입니다. 사실 몇가지..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이로치 썬더 잡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레츠고 이브이, 레츠고 피카츄 에서 이로치 썬더를 잡는 몇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시리즈 에서 수많은 포켓몬들의 이로치 포켓몬들이 있습니다. 물론 그중에서 전설의..

안드로이드 gps 풀주작 방법(논루팅) [내부링크]

이번에는 아이폰이 아닌 안드로이드 폰에서 주작하는 방법에대해 알려 줄께. 안드로이드 폰이 아니고 본인이 아이폰이면 링크 걸어둘테니 이 글로 가도록해. —->아이폰 gps 주작 방법<—— 안드로이드에서는 주작..

블랙/화이트 공략 2. 성신시티 [내부링크]

​ 넝쿨마을에서 위로나가면 2번도로가 나옵니다. 2번도로의 트레이너들을 쓰러뜨리면서 진행해 줍시다. ​ 2번도로를 빠져나가려고 하면 벨이 주인공을 뒤따라 와서 배틀을 신청합니다. 벨은 포켓몬 두마리를..

[개조버전리뷰] 구해라!포켓몬! 리뷰 및 다운 [내부링크]

​ 오늘 소개할 포켓몬 개조버전은 구해라!포켓몬!버전입니다. 구해라 포켓몬버전은 제작자 설인님이 제작하신 골드버전 개조버전으로 웅이버전인 [구해라!레시피!]버전을 플레이 해 본 후 개조버전 퀄리티가 매..

[개조버전리뷰] 구해라 레시피 버전 리뷰 및 다운 [내부링크]

​ 오늘 포켓몬스터 개조버전 리뷰는 구해라 레시피 버전입니다. 보이시는대로 웅이가 주인공인 버전입니다. 2019 따근따근한 신작 입니다. 포켓몬은 3세대에서 5세대가 주로 나오며 페어리 타입, 알로라폼 포켓..

블랙/화이트 공략 1. 모험의시작 [내부링크]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 버전 입니다. 블랙/화이트 버전은 2010년에 발매된 포켓몬 시리즈이며, 기존 시리즈에서 새로운 하나지방에서 모험을 하게 됩니다. 5세대 포켓몬 시리즈의 시작이며, 새로운 포켓몬들이 대..

[울썬문] 지가르데 잡는법/퍼팩트폼 스웜체인지/지가르데 큐브 [내부링크]

오늘은 울트라썬/울트라문 버전에서 지가르데 잡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가르데는 50%폼을 잡고 10%폼과 40%지가르데폼이 들어간 지가르데큐브를 얻어서 100%폼 지가르데를 만들수 있습니다. 먼저..

[울썬문] 카푸브루루 잡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울트라썬문 버전의 섬의 수호신 카푸 시리즈중 카푸브루루 잡는 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 카푸브르루는 하이나사막 유적에서 등장 합니다. 하이나사막으로 먼저 가야 합니다. ​ 먼저 하이나사..

[울썬문] 카푸느지느 잡는법 [내부링크]

울트라썬문 버전에서 섬의 수호신중 한마리인 카푸느지느 잡는 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 카푸느지느는 포니의 거친해안의 피안의 유적에서 잡을 수 있습니다. ​ 바로 피안의 유적으로 가주시면 됩니다...

[울썬문] 카푸나비나 잡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울트라썬/울트라문 버전에서 섬의수호신이누카푸나비나 잡는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 먼저 카푸나비나는 9번도로의 생명의유적 안에서 잡을 수 있으니 9번도로로 가주세요. ​ 9번도로의 이 유적..

[울썬문] 카푸꼬꼬꼭 잡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울트라썬/울트라문 버전에서 섬의 수호신중 한마리인 카푸꼬꼬꼭 잡는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 카푸꼬꼬꼭을 잡기 위해서 우선 릴리마을로 가주세요. 릴리마을로 가서 마을 위쪽으로 진행해 주세..

울트라썬/문 공략 27. 플라스마단 보스 게치스 [내부링크]

​ 이제 거울로 들어가려 하면 갑자기 거울에서 어떤 남자가 등장합니다. ​ 등장한 남자는 BW1때의 게치스 였습니다. 게치는 릴리에를 보며 대표님은 안쪽에서 편안히 잠들었다고 말하며, 모든세계를 돌아 포켓..

울트라썬/문 공략28. 레인보우단 보스 비주기 [내부링크]

​ 모든 보스를을 깨고나면 이제 릴리에가 있던방의 거울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 거울을 통해 이동하면 레인보우로켓단의 리더 비주기가 있습니다. ​ 비주기는 일리에의 어머니인 루자미네를 울트라비스트..

울트라썬/문 공략 26. 갤럭시단 보스 태홍 [내부링크]

​ 이번에는 입구에서 왼쪽에 있는 2층으로 가는 계단을 이용해서 가겠습니다. 이곳은 포켓몬시리즈의 전통적인 화살표 패널이 있습니다. 화살표패널만큼 쉬운게 없습니다. ​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보스방앞에..

울트라썬/문 공략 25. 플레어단 보스 플라드리 [내부링크]

​ 노란포탈을 타고 다시 입구로 돌아오면 구즈마가 로켓단 조무래기들과 놀아주고 있습니다. 주인공이 다가가면 대표를 찾았냐고 물어봅니다. ​ 아직 대표를 못찾알다고 하면 구즈마가 조무래기들에게 대표는..

울트라썬/문 공략 24.아쿠아단보스 아강 [내부링크]

​ 이번에는 릴리에가 있는방에서 왼쪽방으로 가보겠습니다.​ 방에 들어가자 마자 로켓단이 떼거지로 있습니다. 드디어 머리를 좀 쓴건지 집단으로 덤비려합니다. 하지만 결국 두마리 정도만 상대하면 됩니다...

울트라썬/문 공략 23. 마그마단 마적 [내부링크]

​ 레인보우로켓단 조무래기들이 도망가면서 열고간 철창으로 들어가면 워프포탈이 있습니다. 포탈을 타고 가면 가운데 스위치에 말을 걸면서 4개의 모서리에 순서대로 불빛이 들어오는데, 그 순서를 외워서 그대..

울트라썬/문 공략22. 레인보우로켓단의 등장!! [내부링크]

​ 두파팡이벤트가 끝난면 다음날이 되면서 주인공의 집으로 돌아와 있습니다. 주인공의 집에 마마네가 헐레벌떡 뛰어와서는 큰일이 났다고 주인공에게 도움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 페쓰써클이 갑자기 공간이..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페어링 하는법 [내부링크]

레츠고 피카츄/레츠고 이브이 에서는 사파리존이 없어지고 GO파크가 새로 생겼습니다. GO파크에서는 기존의 포켓몬GO에서 잡은 본인의 포켓몬을 레츠고피카츄/레츠고 이브이로 연결시켜 레츠고 피카츄/이브이의 GO..

[울썬문] 지우피카츄 얻는법(QR코드 배포) [내부링크]

​ 포켓몬스터 썬/문/울트라썬/울트라문 에서 지우피카츄를 얻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지우의피카츄란 지우의 모자를 쓰고있는 피카츄로 지우가 여행한 6지역의 모자를 쓰고 있습니다. 물론 그래..

포켓몬고 [대발견]이벤트 19/1/2~3/1 [내부링크]

​ 포켓몬고 새로운소식이 왔습니다. 바로 2019년 첫 필드리서치에서는 대발견기회가 2월 끝까지 계속 된다는 것입니다. 한국시간으로 2019년 1월 2일 수요일 새볔 부터 3월 1일 금요일 까지 대발견을 통해 칠색..

[울썬문] 메가진화하는법/키스톤 얻기 [내부링크]

울트라썬/울트라문 버전에서 메가 진화하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포켓몬 시리즈에서 이제 메가진화는 뺄래야뺄수 없는 상징적인 콘텐츠가 되었습니다. 물론 울썬문에서도 당연히 메가진화를 시킬 수 있습..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포켓몬피리 얻는법 [내부링크]

​ 레츠고 피카츄/레츠고 이브이를 진행하다보면 12번도로와 17번도로에서 잠만보가 잠을 자고 있습니다. 잠만보는 길을 막고 자고 있어서 아무리 지나가보려 해도 지나갈 수가 없습니다. 잠만보를 깨우고 길을..

울트라썬/문 공략21. 울트라비스트-두파팡 [내부링크]

​ 주인공이 챔피언이 된 후 1차엔딩이 끝나고 주인공의집에서 시작됩니다. 하우가 주인공의집에 놀러왔습니다. 재미있는사람들이 주인공을 찾고 있다고 가자고 합니다. ​ 집밖으로 나오면 울트라 조사대 녀석..

울트라썬/문 공략20. 챔피언 결정전 [내부링크]

​ 사천왕을 모두이긴후 비석에 말을걸면 쿠쿠이박사가 다가와서 말을 걸어 옵니다. ​ 네가이제 챔피언이야 라고 말해주고 싶지만.. 한명더 싸울 상대가 있다고 합니다. 그 트레이너가 바로 본인 쿠쿠이박사 라..

울트라썬/문 공략 19. 포켓몬리그 [내부링크]

​ 포켓몬리그앞에서 쿠쿠이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쿠쿠이의 꿈이었던 포켓몬리그를 완성시켰습니다. 쿠쿠이는 섬순리의 시련과 큰시련을 모두 클리어 한 주인공을 칭찬해줍니다. 포켓몬리그로 본격적으로 들어..

울트라썬/문 공략 18. 하푸우 큰시련~네크로즈마 포획! [내부링크]

​ 하푸우가 큰시련을 하기 위해서는 나시 아일랜드로 오라고 하였습니다. 나시 아일랜드는 저번에 태양의피리를 얻기 위해 갔던 섬입니다. 바다민족마을의 단장에게 말을걸면 나시 아일랜드로 갈 수 있습니다.​..

울트라썬/문 공략 17.울트라네크로즈마~말리화 시련 [내부링크]

​ 울트라메가로폴리스 옥상으로 가면 네크로즈마는 빛에 휘감기며 진화를 해서 울트라네크로즈마가 됩니다. 울트라네크로즈마는 주인공을 쳐다보며 싸우기를 원한다고 설명이 뜹니다. ​ 네크로즈마에게 말을걸..

울트라썬/문 공략 16.일륜의제단~울트라메가로폴리스 [내부링크]

​ 드래곤Z를 얻은 뒤 앞으로가면 일륜의 제단이 나옵니다.​ 제단앞으로가며누하푸우와 릴리에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시련클리어를 축하 주면서 릴리에가 회복을 시켜줍니다. 하푸우는 이제 제단으로 가서 피리..

울트라썬/문 공략 15.포니섬~포니대협곡 [내부링크]

​ 에테르파라다이스 선착장으로 가면 글라디오와 릴리에가 주인공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글라디오가 준비가 됬냐고 물어봅니다. ​ 준비가 됬다고 하면 바로 포니섬의 바다민족마을로 도착하게 됩니다. ​ 바..

[개조버전리뷰] 슈퍼노바썬/문 리뷰 및 다운 [내부링크]

​ 오늘 개조버전 리뷰는 슈퍼노바썬 과 슈퍼노바문 버전입니다. 수퍼노바썬/문은 울트라썬/문 버전을 개조한 버전입니다. 아마 가장 최신 개조버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울트라 썬/문을 난이도를 더 높히고 그..

[개조버전리뷰] 앙블랙뚜버전 리뷰및 다운 [내부링크]

​앙블랙뚜버전은 포켓몬스터 블랙2버전의 개조버전입니다. ​​​​​​​​​​​​​​​​​​​​​​​​​​​​ 먼저​ 앙블랙뚜버전에서 개조된 점들을 살펴보면 트레이너의 파트너 포켓몬이 변경 되었..

포켓몬고 팬텀 레이드 공략!! [내부링크]

목차 1. 팬덤 레이드에 대해 2. 팬덤 레이드 카운터 ​​ ​1. 팬덤 레이드에 대해서 팬텀은 [고우스, 고우스트, 팬텀]순으로 진화하는 고스트타입/악 타입의 포켓몬입니다.팬텀은 높은 공격 스텟을 가지고 있는..

울트라썬/문 공략 14. 에테르파라다이스 [내부링크]

​ 큰시련을 클리어하고 나면 하우가 옵니다. 하우와 글라디오, 주인공은 릴리에를 찾기 위해 에테르파라다이스로 바로 출발합니다.​ 에테르파라다이스에서 우선 엘레베이터로 가면 관계자 말고는 자하로 갈수..

울트라썬/문 공략13.포마을~두번째 큰시련 [내부링크]

​ 15번수로로 가면 스컬단 조무래기와 여두목인 플루메리가 있습니다. 플루미리는 레벨37골뱃과 레벨38염누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포켓몬을 돌려받고 싶다면 포마을의 스컬단 아지트로 혼자오라는 말을 하고는..

울트라썬/문 공략 12. 말레이정원~아세로라의시련 [내부링크]

​ 말레이 정원으로 가면 쿠쿠이박사와 스컬단 조무래기들이 대치하고 있습니다. 쿠쿠이박사는 배틀 로얄로 한번에 다같이 덤비라며 강한 자신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 그때 스컬단의 보스인 구즈마가 나타나고..

울트라썬/문 공략11. 울라울라섬~마마네시련 [내부링크]

​ 울라울라섬에 도착하자 마자 하우는 포켓몬 승부를 걸어옵니다. 하우는 파트너포켓몬/리피아/라이츄/음뱃/켄타로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 회복이 안되어 있다면 나중에 승부하자고 한 후 포켓몬센터에 들렸..

울트라썬/문 공략 10.하노하노리조트~울라울라섬 [내부링크]

​ 라이치의 두번째 큰시련을 클리어 한뒤 하노하노리조트로 들어가면 자우보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 자우보는 에테르파라다이스로 데려다 주겠다고 하는데 라이치와 쿠쿠박사가 배웅을 해주면서 하우도 와서..

울트라썬/문 공략9. 공간연구소~두번째 큰시련 [내부링크]

​ 공간연구소로 가면 릴리에가 별구름에게 튀어오르기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다가가면 시련을 클리어하느라 힘들지 않았냐고 물어보며 공간연구소로 들어갑니다. ​ 공간연구소로 들어가서 엘레베이터를 타고 3..

울트라썬/문 공략8. 7번도로~마오의시련 [내부링크]

​ 불꽃의시련을 클릭어한 후 볼일을 다봤으면 7번도로로 가줍시다. 그럼 위의 아저씨가 말을 걸어오는데 리자몽라이드와 포켓리조트에대해 설명해줍니다. 무시하셔도 무방합니다. ​ 앞으로 조금만 가면 위의 n..

울트라썬/문 공략7.꼬지모~불꽃의시련 [내부링크]

​ 수련의 시련을 클리어 하고 진행하려고 하는데 꼬지모 두마리가 길을 막고 있습니다. 옆의 꼬마에게 말을 걸어보면 꼬지모가 물Z를 무서워한다고 합니다. ​ 수련의시련을 클리어하고 받은 물Z를 포켓몬에게..

울트라썬/문 공략6. 오하나마을~수련의시련 [내부링크]

​ 쿠쿠이박사가 말한데로 시련에 도전하기 위해 오하나마을로 들어오면 미리 온 하우와 만날 수 있습니다. 하우는 주인공에게 누가 두 강한지 붙어 보자며 포켓몬 배틀을 걸어 옵니다. 하우는 피카츄와 냐오히트..

울트라썬/문 공략5. 첫번째 큰시련~피카츄 골짜기 [내부링크]

​ 하우와 이야기를 마친 후 아래로 쭉 내려오면 1번도로가 나옵니다. 저번에 암멍이와 놀아주었둔 장소 입니다. ​ 왼쪽으로 가서 마을로 들어가면 쿠쿠이박사님이 할랑하 대결전에 설명을 해줍니다. 할라는 격..

[울썬문] 코스모그 얻는법or 루나아라z/솔가레오z얻는법 [내부링크]

​ 우선 코스모그를 얻기 위해서는 반전세계로 가주어야 합니다. 월륜의제단/일륜의 제단에서 반전세계로 갈 수 있습니다. ​울트라썬 버전에서는 솔가레오를 ​울트라문버전 에서는 루나아라를 파티에 데리고 있..

[울썬문]피카츄Z 얻는법 or 볼트태클 배우기 [내부링크]

오늘 울트라썬/문 공략에서는 피카츄z얻는 방법과 피카츄의 대표적인 기술인 ‘볼트태클’배우는 방법에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썬/문 버전과는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 우선 아칼라섬의 하노하노리조트로 가줘..

울트라썬/문 공략4. 일리마의시련 [내부링크]

​ ​이제 일리마의 시련에 도전할 차례입니다. 전에 진행했던 2번도로의 포켓몬센터에서 나와 오른쪽길을 따라서 가면 우거진 동굴이 나옵니다. 우거진 동굴앞에서 일리마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시련..

울트라썬/문 공략 3.~하우올리시티~2번도로 [내부링크]

​ ​하우올리시티에 오게 되면 비치사이드에리어를 처음 볼 수 있습니다. 그전에 쇼핑에리어에 들어가면 라이벌인 하우가 등장해서 포켓파인더를 받을수 있게 도와줍니다. 포켓파인더를 받은후 쇼핑에리어 밖으..

울트라썬/문 공략 2. ~트레이너스쿨 [내부링크]

​ ​다음날이 되고, 어머니에게 용돈을 받게 됩니다. 처음 시작 할 때에는 용돈을 5000원정도 들고있었는데, 트레이너 배틀등을 하면서 돈이 조금 쌓이고 이번에 용돈까지 받으면 30000원 정도의 용돈을 가지게..

울트라 썬/문 공략 1. 모험의시작 [내부링크]

​울트라썬/울트라문 버전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울트라썬/문버전은 플레이 한지는 꽤지났지만 미루고미루다 드디어 공략을 작성합니다. 울썬문이 출시한지도 꽤나 많은 시간이 지나서 이미 많은 내용들이 공략..

포켓몬고 이로치 입치트가 등장했다! [내부링크]

​ 오늘도 역시 솔로 포켓몬고 유저인 저는 ‘혼자 레이드 하나 돌고 들어가야지’ 하고 만만한 입치트를 잡기위해서 레이드를 시작했습니다. 근데 이게 왠걸 색이 다른가? 빛이반사된건가? 싶었는데 이로치 입치..

레츠고피카츄/이브이 이로치 뮤츠 얻는방법! [내부링크]

레츠고 피카츄/레츠고 이브이 이로치 뮤츠 얻는법, 잡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적으로 전설의 포켓몬이나 파트너 포켓몬도 아주 낮은 확률로 이로치포켓몬으로 등장하는거 알고계시나요? 레츠고피카츄/..

포켓몬고 [테오키스]EX레이드 후기 [내부링크]

얼마전에 ex레이드 초대권을 받았다고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솔플 뚜벅이 유저여서 3성이상의 레이드는 평소에 돌지 못하고, 보통 1성/2성 레이드만 돌아다니면서 보이면 도전하는데 왠일인지 저도 EX레이드에 초..

[울썬문] 4V이상 메타몽 잡는법!! [내부링크]

​7세대 포켓몬스터 울트라썬문 버전에서 고개체의 메타몽 잡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개체의 메타몽은 누구나 탐내는 포켓몬 입니다. 울트라썬문 에서는 '난입배틀'이 추가되었고, 이방법을 통해서 4V..

[울썬문] 럭키 경험치 노다가 장소및 방법!!+행복의알 [내부링크]

​오늘은 울트라썬문 경험치 파밍장소와 파밍방법등을 알아보겠습니다. 7세대 포켓몬 버전이 레벨업 노가다가 너무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전 세대에 비해 너무나 많이 차이가 나는 점입니다. 그래서 울트라썬/문..

[울썬문] 레쿠쟈 잡기 및 메가진화시키는법! [내부링크]

​이번엔 울트라썬문버전에서 레쿠쟈 잡는 방법과 레쿠쟈를 메가진화 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울트라썬문버전에서는 역대 포켓몬 시리즈의 모든 전설의포켓몬들이 등장하며 모두 잡을 수 있습니..

[울썬문] 화석 파는곳or부화시는곳 [내부링크]

오늘은 울트라썬문 버전 화석에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켓몬 시리즈에서 빼놓을 수 없는게 바로 화석을 통해 포켓몬을 부화시키는 것입니다. 울트라썬문에서도 역시 화석을 입수 할 수 있으며, 화석을..

[울썬문] 유전자쐐기,마음의물방울,굴레의항아리 얻는법 [내부링크]

포켓몬스커 울트라 썬/문 공략입니다. 큐레무와 제크로무를 합체 시킬 수 있는 아이템인 유전자 쐐기와 라티아스,라티오스의 위력을 높이는 마음의 물방울, 후파를 폼체인지 시킬 수 있는 굴레의 항아리 얻는 법에..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공략: 모든 전설의 포켓몬! [내부링크]

앞서 이야기한데로 오늘은 레츠고 피카츄, 레츠고 이브이 에서의 전설의포켓몬, 환상의 포켓몬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설의 새 포켓몬인 파이어와 프리져, 썬더에 대해 알아본 후 뮤츠와 뮤까지 함께 얻는..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공략12. ~레드 [내부링크]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스토리 마지막 공략입니다. 플레이 한지는 꽤 시간이 지났는데 미루고 미루다가 드디어 끝났습니다. 마직막 포켓몬 마스터들과 끝판왕 레드까지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혹여나 레츠고 피카츄/..

포켓몬고 산타모자 피카츄~ [내부링크]

​ 포켓몬고 홀리데이 시즌이 12월19일부터 시작되면서 요즘 산타모자 피카츄가 여기저기 자주 보이고 있습니다. 이미 작년에도 했던 크리스마스의 산타모자를 쓴 피카츄인데 너무 귀엽기도 하고 수집 욕구가 생..

포켓몬고 2019첫번째 커뮤니티데이!!1/13 [내부링크]

​ 포켓몬고에서 모두들 기다리시던 커뮤니티데이 이벤트 일정을 공개하였습니다. 2019년 첫번째로 시작하게된 포켓몬고 커뮤니티데이 주인공은 바로 리이코 입니다. ​ 2019년 1월 13일 12시부터 15시까지 이벤..

포켓몬고 ‘해방’ 과 해방 시켜줄 포켓몬 [내부링크]

포켓몬고 많이들 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최근 업데이트된 <해방>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 2018년 12월 13일 기준으로 클라이언트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해방>이라는 버튼이 생긴것을 확인 할 수 있습미..

포켓몬고 전설레이드 히드런 등장!!12/19~1/15 [내부링크]

​ 추운날씨인데도 많은 포켓몬고 유저들이 열심히 즐기고들 계시나요? 오늘은 드디어 새로운 전설레이드가 공개 되었습니다. 새롭게 공개된 전설레이드는 바로 히드런입니다. 불꽃・강철타입의 화구포켓몬 「히..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공략11.사천왕~1차엔딩 [내부링크]

​포켓몬리그에서 사천왕에 도전하기 전에 만반의 준비를 해서 가야합니다. 이전의 공략에서도 말했듯인 사천왕에 도전하게 되면 포켓몬센터를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회복약, 기력의조각, 기력의덩어리, 만병통치..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공략 10.상록시티~포켓몬리그 [내부링크]

​ ​라이벌이 말한 그대로 상록시티 체육관으로 가보면 문은 잠겨있고 열려라 참깨!을 외치고있는 라이벌을 만날수 있습니다. 그러다 라이벌도 주인공이 온것을 확인하고 배지를 몇개나 모았냐고 물어보고 7개를..

레츠고피카츄/이브이 공략9.쌍둥이섬~홍련마을 [내부링크]

​ ​쌍둥이섬에는 이런 구멍들이 많이 보입니다. 구멍으로 떨어지면 물로 떨어지게되면서 자동으로 비술 물결타기가 사용됩니다. 그럼 빙글빙글 돌면서 자동으로길을지나가지 못하게 만듭니다. 길을 지나가기위..

레츠고피카츄/이브이 공략 8. 연분홍시티~쌍둥이섬 [내부링크]

​ ​노랑시티에서 초선에게 배지까지 땄으니 이제 16번도로로 왔습니다. 16번도로에도 잠만도가 길을 막고 잠을 자고 있는데 포켓몬피리가 있으니 걱정 없습니다. 잠만보에게 말을 걸면 포켓몬피리를 사용하겠냐..

레츠고피카츄/이브이 공략 7. 실프주식회사~초선 [내부링크]

​ ​그린이 떠난후 실프주식회사에 본격적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실프주식회사는 11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층은 방금 그린과 배틀을 했던 장소로 카운터외에 딱히 할 것은 없습니다. 2층부터 11층까지..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공략 6.무지개시티~노랑시티 [내부링크]

​ ​포켓몬피리를 얻었으니 12번도로에서 잠을 자고 있는 잠만보르 깨워 보도록 합시다. 포켓몬 피리를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잠만보에게 말을 걸면 포켓몬피리를 사용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포켓몬피리를 사용..

레츠고피카츄/이브이 공략5.돌산터널~보라타운 [내부링크]

​ ​디그다의굴 옆쪽의 풀숲입니다. 디그다의굴 옆에 있는 코치트레이너에게 승리하면 피카츄의사탕/이브이의 사탕 5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피카츄의 사탕/이브이의 사탕은 일반적으로 오박사님에게 포켓몬을..

레츠고피카츄/이브이 4.블루시티~디그다동굴 [내부링크]

​ ​블루시티 체육관 관장인 이슬이를 이긴후 경찰관누나에게 가면 꼬부기와 실랑이를 벌이고 있습니다. 민가에 도둑이들어 집을 막고있던 경찰관누나는 꼬부기의 장난때문에 꼬부기를 쫒아가버리고, 주인공은..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공략 3.달맞이산~블루시티 [내부링크]

​ ​달맞이 산에서는 꼬마돌, 삐삐, 파라스, 럭키, 롱스톤, 픽시, 쥬뱃등의 야생포켓몬들이 등장합니다. 열심히 포켓몬을 잡는 재미에 빠져서 길을 잃어 버릴 수 도 있지만, 그럴때에는 로켓단이 있는 위치로만..

레츠고피카츄/이브이 공략2.상록숲~달맞이산 [내부링크]

​ ​상록시티에서 게이트를 지나면 상록숲이 바로 나옵니다. 말그대로 울창한 숲으로 다양한 벌레 타입 포켓몬들이 등장하는 장소 입니다. 뿔충이, 캐터피, 단데기, 딱충이 외에도 독침붕이나 버터플역시 종종..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1.모험의시작 [내부링크]

레츠고 피카츄/레츠고 이브이 공략 첫번째 시간 입니다. 사실 블로그에 리오메님의 허락을 맡고 링크를 걸어둔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공략이 있었는데, 하나둘 다른 시리즈의 공략들을 적다보니 욕심이 생겨서 조..

레츠고피카츄/이브이 야생 홍수몬/시라소몬 [내부링크]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공략입니다. 오늘은 홍수몬과 시라소몬에 대해서 다뤄볼려고 합니다. 홍수몬과 시라소몬은 스토리를 진행하다보면 노랑시티에서 격투도장을 통해 홍수몬과 시라소몬 둘중 한마리의 포켓몬만..

포켓몬고 EX레이드 초대장이 날라왔다. [내부링크]

​ 요즘 날도 춥고해서 포켓몬고를 잘 안하게됬는데, 오늘 오랜만에 포켓몬고에 들어가보니 EX레이드 초대권이 날라왔습니다. 저는 뚜벅이에다가 딱히 포켓몬고 친구도 없어서 1성, 2성 가끔 쉬운3성레이드 정도..

포켓몬고 루기아 레이드 공략 [내부링크]

​목차 1. 루기아에 대하여 2.루기아 레이드와 카운터 ​ 1.루기아에 대해서 이번 포켓몬고 이벤트에서 루기아와 칠색조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이미 많이들 잡은 분들이 있겠지만 신규유저 또는 잘모르는 분들..

포켓몬고 칠색조 레이드 공략 [내부링크]

목차 1. 칠색조에대해서 2. 칠색조 레이드와 카운터​​​​​​ ​ ​ 1.칠색조에 대해서 이번 포켓몬고 이벤트에서 루기아와 칠색조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이미 많이들 잡은 분들이 있겠지만 신규유저 또는..

골드/실버 한글판 공략5. 담청시티~진청시티 [내부링크]

​ 인주 시티를 클리어한후 왼쪽으로 쭉 가게 되면 담청 시티 가 나옵니다. 담청시티는 해안 마을로 등대가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 앞으로 가다보면 체육관에서 라이벌이 나와 말을 겁니다. 체육관이 비어있다..

포켓몬GO 홀리데이시즌 겨울 이벤트 12/19~1/2 [내부링크]

​ 포켓몬GO에서 홀리데이 시즌이 시작 된다고 합니다. 드디어 포켓몬고 에도 겨울 이벤트가 다가 왔습니다. 이번 겨울 이벤트인 ​홀리데이 시즌에서는 ​빨간 모자를 쓴 피카츄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빨강 모..

포켓몬GO 루기아 칠색조 이벤트 12/15~12/17 [내부링크]

​ 오늘 포켓몬GO소식은 ​루기아와 칠색조이벤트가 시작 된다고 합니다. ​오늘 12/15일 6시 부터 12/17일 까지 3일간 진행되는 이벤트입니다. 루기아와 칠색조는 포켓몬GO에서 레이드를 통해 등장한다고 합니다..

[개조버전리뷰] 포켓몬rapid버전 리뷰 및 다운 [내부링크]

​ 오늘 리뷰할 포켓몬스터 개조버전은 레피드버전입니다. rapid버전은 개인적으로 굉장히 재미있게 플레이한 버전으로 손에 꼽을 정도의 퀄리티를 가지고있습니다. 첫 화면부터 퀄리티가 느껴지시지 않나요?? 우..

[개조버전리뷰] 몬스터볼버전 리뷰 및 다운 [내부링크]

​ 오늘의 개조버전리뷰는 몬스터볼 버전입니다. 시작화면부터 벌써 몬스터볼이 등장하였습니다. 우연히 개조버전을 찾다가 발견한 버전인데 생각보다 개조가 잘 되있기도 하고 쿼리티가 좋아서 소개해드립니다...

[개조버전리뷰] 모에몬 골드 리뷰 및 다운 [내부링크]

​ 오늘의 리뷰는 모에몬 골드 버전입니다. 시작화면은 보시다시피 바뀐부분이 없습니다. 모에몬 버전은 난이도 상승 이외에는 도트가 많이 바뀐것이 특징인 버전입니다. 모에몬 골드, 이름에서도 어느정도 느낌..

[개조버전리뷰]neo X,Y 버전 리뷰 및 다운 [내부링크]

​ 오늘 개조버전 추천은 네오xy버전입니다. 처음으로 6세대 개조버전을 가지고 왔습니다. neo X,Y버전은 기존 x,y버전에서 포켓몬들의 타입과 기술등 안배우는 것들도 배울수 있으며 야생포켓몬들이 바뀌었습니..

[개조버전리뷰] 더 키드 버전 리뷰및 다운 [내부링크]

​ 더키드 버전 입니다. 포켓몬 개조버전중 이것역시 꼬맹님이 만든 버전으로 골드버전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개조버전입니다. ​ 더키드 버전의 주인공은 크리스 입니다. 처음 여자캐릭터가 생긴 크리스탈 버전..

[개조버전리뷰] 원피스 버전 리뷰 및 다운 [내부링크]

​ 오늘의 개조버전은 바로 원피스 버전입니다. 원피스버전, 말그내로 포켓몬 골드버전을 기반으로 원피스 스토리를 할 수 있는 버전입니다. 비제이 마술싸님이 개조한 버전으로 엄청난 도트 퀄리팅와 원피스스토..

[개조버전리뷰] 디지몬스터 리뷰 및 다운 [내부링크]

​​ 오늘 소개할 개조버전은 디지몬스터입니다. 포켓몬 개조버전중 꽤 인기있는 버전으로 알고계시는분들 역시 많이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이름그대로 포켓몬이 아닌 디지몬을 잡으며 디지몬과 함께 여행을 깨..

[개조버전리뷰] 지우버전 리뷰 및 다운 [내부링크]

​ 오늘의 개조버전 리뷰는 지우버전입니다. 정식 명칭은 Pokemon Ashgray Version으로 지우버전으로 많이 알려져있는 버전입니다. 지우버전은 말그대로 원작 애니매이션 ‘포켓몬스터’의 내용으로 스토리가 진..

[개조버전리뷰] 세타에메랄드EX 리뷰및다운 [내부링크]

​ 오늘 리뷰는 세타에메랄드EX버전입니다. 포켓몬 개조버전의 끝판왕! 메가진화를 구현해놓은 버전입니다. 많이들 알고있고 플레이해본들 역시 많이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세타 에메랄드 버전은 보시다시피 에..

[개조버전리뷰] 사람과포켓몬이 바뀐버전 리뷰 및 다운 [내부링크]

​ 오늘 리뷰할 개조버전은 아르세우스 어드밴처 버전입니다. 사람과 포켓몬이 바뀐버전으로 엄청난 컨셉을 가지고 있는 버전입니다. 시작부터 트레이너가 아닌 아르세우스로 시작하는 버전입니다. ​ 트레이너..

[개조버전리뷰] 포켓몬SOS 리뷰 및 다운 [내부링크]

​ 오늘의 리뷰는 story of sliver, 포켓몬스터 sos버전입니다.꽤나 신선한 스토리와 컵셉을 가지고 있는 버전입니다. 골드버전에서의 라이벌이었던 실버가 주인공인 버전으로 로켓단 두목인 비쥬기의 아들 실버..

[개조버전리뷰] 후계버전 리뷰 및 다운 [내부링크]

​​ 오늘의 개조버전은 후계버전리뷰입니다. 플레이 해본지는 꽤 지났는데 여운이 깊었고 너무 재밌었던 버전입니다. 승계버전을 제작하신분 후속작으로 추측되며 독수의 뒤를 이어 독타입 관장이 되기위해 챔피..

[개조버전리뷰] 승계버전 리뷰 및 다운 [내부링크]

​ 오늘 개조버전 리뷰는 승계버전입니다. 개인적으로 플레이 해보았던 개조버전중 top3안에 드는 작품으로 굉장히 스토리가 신선하고 참신했습니다. ​ 우선 승계버전은 골드버전기반으로 만들어진 개조버전으..

[개조버전리뷰] 8광버전 리뷰및 다운 [내부링크]

​ 오늘 소개해드릴 개조버전른 8광버전입니다. 꽤 오래된 포켓몬 개조버전으로 아시는분들은 다들 알고 계실것 같습니다. 우선 8광버전의 다른점은 독특한 길 구조와 새로운 도구들, 그리고 독특한 자작포켓몬들..

[개조버전리뷰] 플레임골드버전 리뷰및 다운 [내부링크]

​ 오늘 리뷰할 개조버전은 플레임골드버전입니다. 플레임골드, 불포켓몬들을 타이틀로 만든 버전입니다. 보시다시피 골드버전을 기반으로 제작되었고 레벨 밸런스나 난이도 이벤트 포켓몬 정도가 바뀌었습니다...

[개조버전리뷰] 블랙스버전 리뷰 및 다운 [내부링크]

​ 오늘 개조버전 리뷰는 꼬맹님이 만드신 블랙스버전입니다. 이미 많은 유튜버나 블로그등을 통해 개조버전을 즐겨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두 알고 있는 버전일거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국내 개조버전중에 최..

[개조버전추천] 메가솔x3.0 리뷰 및 다운+치트 [내부링크]

​ 포켓몬 개조버전 추천입니다. 오늘 리뷰할 개조버전은 pokemon mega sol X 3.0버전입니다. 메가솔x버전은 파이어레드버전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포켓몬은 현재 나온 모든 세대 전부 구현 된것같습니다...

골드/실버 한글판 공략 13. 레드 [내부링크]

​ ​드디어 진보스, 진주인공이라 할 수있는 레드를 만나러 가봅시다. 우선 레드를 만나기위해 은빛산으로 가면 됩니다. 은빛산에는 에버라스가 나옵니다. 데기라스, 마기라스로 진화하는데 마기라스가 되면 골..

골드/실버 한글판 공략 12. 디그다의굴~그린 [내부링크]

​ ​이제 갈색시티에 길을 막고 있던 잠만보에게 갑시다. 잠만보 앞에가서 라디오를 켠 후 주파수를 맨 오른쪽 끝 2번째에 맞추 시면 됩니다. 그다음 라디오를 끄고 잠만보에게 말을 걸면 잠만보가 깨어 납니다...

골드/실버 한글판 공략 11.무지개시티~연분홍시티~블루시티 [내부링크]

​ 이제 무지개시티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지개시티는 노랑시티 에서 왼쪽 게이트를 통해서 들어가야합니다. 무지개 시티는 성도지방의 금빛시티처럼 백화점도 있고 오락실도 있습니다. 번화가인것 같습니..

골드/실버 한글판 공략 10. 아쿠아호~노랑시티 [내부링크]

​ ​이제 사천왕과 챔피언을 다 깨고 나면 집앞에서 로드가 됩니다, 한 발자국만 움직이면 공박사님에게 전화가 옵니다. 전해줄 물건이 있다고 공박사 연구소로오라고 합니다. 연구실로 가면 승선티켓을 받을 수..

포켓몬GO 금속코트, 태양의돌, 용의비늘, 왕의징표석, 업그레이드 [내부링크]

​ 포켓몬고를 하다보면 어디에쓰는 아이템이지? 하고 생각했을법한 아이템들이 있을겁니다. 아이템 설명에서는 사용하는곳이 아닌 아이템자체의 설명만이 적혀 있습니다. 포켓스탑을 돌리려고 했는데 가방이 가..

골드/실버 한글판 공략 9. 사천왕~1차엔딩 [내부링크]

​ ​사천왕에 도전하기전에 만병통치제, 기력의조각, 풀회복약과 부활초등을 사서 가줍시다. 부활초는 금빛시티의 지하통로에서 사실수 있습니다. ​사천왕 첫번째 일목입니다. 일목은 에스퍼타입 포켓몬을 주..

골드/실버 한글판 공략 8. 검은먹시티~챔피언로드 [내부링크]

​ ​검은먹시티에 왔으니 체육관에 도전하러 갑시다.드디어 마지막 체육관입니다. ​검은먹시티 체육관은 얼음샛길처럼 1층의 돌을 괴력으로 구멍에 밀어넣은뒤, 지하에 길을 만들어서 가야합니다. ​오른쪽..

골드/실버 한글판 공략 7. 라디오타워~검은먹시티 [내부링크]

​ ​아이스배지를 얻은후 체육관에서 나오면 공박사에게 연락이옵니다. 라디오방송이 이상하다는 내용입니다. 전화온걸 무시하고 더이상 진행할려해도 황토마을 오른쪽으로는 진행이 불가능 합니다. ​이상하다..

골드/실버 한글판 공략 6. 인주시티~황토마을 [내부링크]

​ ​42번도로 입니다. 인주시티에서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갈 수 있는데 어느쪽으로 가도 상관은 없습니다. 오른쪽으로가면 황토마을 왼쪽으로가면 담청시티입니다. 담청시티를 먼저 깼으니 이제는 황토마을로가..

골드/실버 한글판 공략 4. 인주시티~라프라스 [내부링크]

​ ​인주시티 체육관입니다. 인주시티 트레이너들은 고오스, 고오스트등의 고스트타입 포켓몬들을 주로 사용합니다. 체육관은 약간 특이한데, 보이지않는 발판을 밟으면서 나아가야합니다. 발판을 잘못 밟으면..

골드/실버 한글판 공략 3. 금빛시티~인주시티 [내부링크]

​ ​너도 밤나무숲을 지나 위로 쭉 올라가면 금빛시티가 나옵니다. 금빛시티로 가는 길에 보모의 집이 있는데, 이곳에 포켓몬을 맡겨서 자동으로 레벨업을 할 수도 있고 포켓몬의 알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2세..

골드/실버 한글판 공략 2. ~고동마을~너도밤나무숲 [내부링크]

​ ​도라지 시티를 지나가는 길에 브케인이 마그케인으로 진화 했습니다. 브케인은 레벨 16이 되면 마그케인으로 진화합니다. ​또한 길을 막던 npc밑쪽에 풀숲이 있는데 이 풀숲에서 메리프가 나옵니다. 메리..

골드/실버 한글판 공략 1.모험의 시작 [내부링크]

​ ​오늘부터는 골드버전과 실버버전의 공략을 포스팅해보려합니다. 포켓몬스터 골드버전은 2002년 4월24일 한국에서 한글판으로 처음 출시된 포켓몬 시리즈이며, 저 당시만해도 엄청난 인기와 포켓몬을 좋아하..

포켓몬고 프리저 육성 및 기술(스킬) [내부링크]

​​ 오늘은 저번주쯤에 일주일 리서치 보상으로 나온 프리져에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프리져는 개인적으로 파이어, 썬더, 프리져중 가장 좋아하는 전설의새 포켓몬이라 갑자기 나와준게 기분이 좋습니다. I..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스토리 공략 : 11. 포켓몬 리그와 뮤츠 [내부링크]

레츠고! 피카츄/이브이의 스토리는 최근에 나온 포켓몬스터 시리즈들에 비하면 명백히 짧​습니다. 전설의 포켓몬과 얽히면서 스케일이 커지는 것들에 비하면, 레츠고! 피카츄/이브이에서는 로켓단과 접촉하기는..

울트라 썬/문 제라오라 배포 이벤트 [내부링크]

​ 환상의 포켓몬 제라오라을 얻기위해 많은 분들이 기달렸을 것같은데, 드디어 국내에서도 제라오라를 배포한다고 합니다. 일본과 마찬가지로, 포켓몬스터 극장판 '모두의 이야기'를 통해 관람하는 극장에서의 '..

울트라 썬/문 앤테이,라이코 배포이벤트 [내부링크]

​ ​울트라 썬/울트라 문 시리즈 아직 많이들 플레이 하시고 계시죠? 오늘은 울트라 썬/문에서 앤테이와 라이코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8-19 코리안리그 시즌1 개최를 기념..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스토리 공략 : 10. 마지막 체육관과 파이어 [내부링크]

레츠고 시리즈에서 적극적으 내세우는 포획보다 본가 시리즈에서 자주 보는 배틀이 흔해지면서 조금은 지루해지는 타이밍에 메가진화 사용이 가능해지게 되면서 약간의 변화가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보라타운 입..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스토리 공략 : 9. 일곱번째 체육관과 프리져 [내부링크]

어떤 것을 먼저 하느냐의 차이는 있지만, 길을 막고 있는 잠만보를 하나라도 해결해야 갈 수 있는 연분홍시티 체육관과 실프주식회사를 해결해야 갈 수 있는 노랑시티 체육관, 양쪽을 모두 해결하게 되면 관동 지..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스토리 공략 : 8. 여섯번째 체육관과 썬더 [내부링크]

​ 동선에 상관없이 무지개시티/연분홍시티/노랑시티를 포함한 여섯 개의 체육관에서 배지를 확보했다면 엔딩까지 무난히 진행할 수 있게 되고, 전설의 포켓몬 포획에 도전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게 됩니다. 그..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스토리 공략 : 7. 다섯번째 체육관 [내부링크]

관동 지방이 등장하는 포켓몬스터 시리즈에서 가장 지키기 힘든 건 체육관 순서대로 배지를 획득하는 것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관동 지방이 단독으로 나오는 버전들은 스토리 진행 동선이 워낙 복잡하..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스토리 공략 : 6. 로켓단 아지트와 포켓몬타워 [내부링크]

로켓 게임 코너에서 포켓몬타워로 이어지는 ​이벤트는 관동 지방을 단독으로 다루고 있는 버전들에서 핵심이 되는 이벤트들입니다. 로켓 게임 코너에서의 이벤트로 얻게 되는 아이템이 포켓몬타워에서, 그리고 포..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스토리 공략 : 5. 네번째 체육관 [내부링크]

​ 9번 도로에서 사선베기로 나무를 베어 넘어가는 순간,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스토리의 2막이 시작되는 거나 다름없습니다. 1막이라 할 수있는 이전 진행 내용과 다른, 비교적 넓은 자유도가 알게모르게 주어지..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스토리 공략 : 4. 세번째 체육관 [내부링크]

두번째 체육관인 블루시티에서 세번째 체육관인 갈색시티로 간 뒤 그 이후의 경로는 굉장히 복잡​합니다. 도시 지하로 긴 통로를 지나갔다가 대륙을 횡단하는 긴 동굴도 지나야하고, 다시 통로와 동굴을 지나야하..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 전설의 포켓몬 [내부링크]

​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이브이는 포켓몬스터 피카츄를 원작으로 하는 만큼 포켓몬스터 피카츄에서 등장했던 전설의 포켓몬인 썬더/프리져/파이어/뮤츠가 동일한 장소에서 등장하게 됩니다. 적/녹을 리메이..

[포켓몬 괴담] 악덕기업의 뉴보라와 비극의 씨보라, 그리고 비극의 역사 [내부링크]

​이번 괴담에서는 우리나라 역사에도 있던 비극의 사건에 대해서도 이야기하려고 해. 왜냐하면 지금 설명하려는 곳의 모티브가 되는 곳이 바로 우리나라 역사와 관련된 곳이기 때문이야. 3세대의 배경지역인 호연..

[포켓몬 괴담] 숲의 양옥집 [내부링크]

​또 포켓몬 괴담의 시간이 다가왔어!! 이번에는 커여운 빛나가 나오는 4세대의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 우리나라 올드 포덕들이 기억에 남는 괴담이 보라타운 괴담이라면, 뉴 포덕들에게는 숲의 양옥집이 더욱 기..

[포켓몬 괴담] 포켓몬의 죽음 [내부링크]

​이번에 다시 포켓몬 괴담으로 돌아왔지! 이번 이야기는 게임/코믹스에 등장하는 포켓몬의 죽음에 대해서 다뤄볼까 해. 그래서 이번에는 어느 특정 세대에 관련된 이야기가 아닌 1~7세대에서 나오는 모든 죽음의..

[포켓몬 빌런들] 마그마단 vs 아쿠아단 [내부링크]

​ 포켓몬 빌런들을 소개하는 글이야. 사실 포켓몬 빌런들을 설명하게되면 각 세대의 포켓몬 스토리를 설명하는 것과 마찬가지야. 이번에는 호연지방을 멸망 직전까지 몰고갔던 두 빌런집단 마그마단과 아쿠아단을..

[포켓몬괴담] 피카츄, 야돈, 해무기의 모험 [내부링크]

​오늘은 세마리 포켓몬들의 모험이야기를 할까 해. 갑자기 괴담 이야기를 하려하는데 모험이야기도 같이하냐고? 울트라썬문을 해본 사람들이은 왜 그런지 알 수 있지만,해본 사람이 많지 않을거 같아서 지금 하려..

[포켓몬괴담] 덩쿠리의 정체? [내부링크]

​ 원래는 피카츄, 야돈, 해무기의 모험 이야기를 올리려고 했는데, 시간상 어쩔 수 없이 덩쿠리 이야기를 먼저 하기로 했어. 1세대 포켓몬에 대한 이야기인 만큼 1세대 이야기라는 표시로 리프를 썸네일로 올려뒀..

[포켓몬괴담] 흔들풍손과 둥실라이드 [내부링크]

​저번에는 포켓몬의 동물의 왕국과도 같은 설정과 동심파괴에 관한 내용을 적어봤었어. 이번엔 포켓몬 게임과 코믹스에서 나오는 괴담이나 무서운설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해. 지금 위 사진의 포켓몬들은 각각..

포켓몬식 동물의 왕국(부제:동심파괴) [내부링크]

​ 눈여아. 타입은 얼음/고스트. 4세대부터 등장하게 된 눈꼬마의 암컷 진화형이야. 그래 얘는 암컷만 존재하는 포켓몬들 중 하나이지. 모티브는 설녀에서 따온거 같은데, 이녀석의 포켓몬 도감은 어떻게 되어 있..

포켓몬 GO 배틀 리그 설명 : 그레이트 리그, 울트라 리그 및 마스터 리그 [내부링크]

배틀 리그 는 Pokemon GO 트레이너 배틀과 함께 소개 된 새로운 PvP 형식으로, 전투 중에 사용할 수있는 Pokemon의 전투력을 제한합니다. 트레이너 배틀에 참가하기 전에, 당신은 싸울 리그를 선택해야 합니다...

포켓몬GO 뮤 공략및 기술배치 [내부링크]

​ 포켓몬고 하면 빠질 수 없는 포켓몬이 바로 뮤입니다. 1세대 전설의 포켓몬으로 극장판을 통해서도 만날 수 있었으며, 아마 가장 친숙하면서도 익숙한 포켓몬이지 않을까싶습니다. 포켓몬고 에서도 뮤를 잡을..

아이폰 순정 gps조작 방법 (포켓몬go gps조작)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은 아이폰에서 포켓몬고 gps 조작 방법에 대해 알려주려고 해. 아이폰에서 gps조작이 딱히 어렵지는 않은데 다들 해매는 경우가 많이 있더라고, 나같은 경우는 운동에 재미를 좀 붙이려고 포켓몬고를..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모든 기술 머신’위치 [내부링크]

​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오늘 공략은 기술머신 위치 입니다. 모든 기술 머신 위치들을 정리 했습니다. 기술머신은 총 60개로 역린, 사이코키네시스, 화염방사 등등 포켓몬에 맞는 기술을 익혀두면 매우 강력해지..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점쟁이’성격고정’ [내부링크]

레츠고 피카츄와 레츠고 이브이 공략입니다. 오늘은 원하는 성격을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포켓몬은 성격에 따라 공격이 높거나 방어, 특수 공격, 특수 방어 스피드가 높고 반대로 낮아 지기..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심판기능’얻기 [내부링크]

레츠고 피카츄와 레츠고 이브이에서는 심판기능이라는것이 존재합니다. 심판기능은 본인이 가지고 있는 포켓몬글의 개체값이나 좋은정도등을 보여주는 기능인데요. 갈색시티에서 오른 쪽으로 쭉가서 오박사의조수..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씨드라와쏘드라 위치 [내부링크]

레츠고 피카츄 ,레츠고 이브이 쏘드라와 씨드라가 나오는 위치에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쏘드라와 씨드라 둘다 등장하는데요. 바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쏘드라와 씨드라 둘다 11번도로, 12번 도로, 13번..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모든 마스터 위치및 추천 [내부링크]

레츠고 피카츄와 이브이 모두 잘 플레이 하시나요? 오늘은 레드를 만나기 위해 쓰러 뜨려야하는 포켓몬마스터들의 모든 위치와 함께 추천해드리는 마스터들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레드를 쓰러 뜨리기 위해서 마..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경험치 노가다-럭키 [내부링크]

레츠고 피카츄와 레츠고 이브이 잘 플레이 하고 있으신가요?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에서는 학습장치가 사라지고 야생 포켓몬 배틀이 사라졌습니다. 보통 포켓몬 게임에서는 야생포켓몬이나 트레이너 배틀을 학습장..

포켓몬GO 이로치 포켓몬 잡는 모든 방법 [내부링크]

목차 1. 이로치 포켓몬에 대해서 2. 이로치 포켓몬을 잡는 방법들 모든 포켓몬 종류를 잡는 것만으로는 만족하지 못하시지 않나요?, 포켓몬 고 트레이너라면 이로치 포켓몬을 잡고 싶은 마음은 똑같을 것 같습니다..

포켓몬GO 이로치 모래두지 이벤트 12/6~12/19 [내부링크]

​ 포켓몬고 많이들 하고 계신가요? 포켓몬고 커뮤니티데이 이벤트가 얼마전에 끝났는데요. 오늘 12월6일부터 12월19일까지 지역한정 이벤트로 이로치 모래두지가 등장한다고 합니다. 이로치모래두지는 일본 돗토..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빛나는부적 얻는법(이로치포켓몬 확률업 아이템) [내부링크]

레츠고피카츄와 레츠고 이브이가 출시 된지도 꽤 시간이 지났습니다. 지금쯤이면 모든 스토리는 클리어 한 후 완벽하게 클리어 하기 위해 포켓몬 도감을 완성 시켜가거나 더나아가 이로치포켓몬들을 모으고 있을거..

포켓몬GO 테오키스 레이드와 육성 [내부링크]

목록 1. 테오키스에 대하여 2. 테오키스의 스킬(기술) 3. 테오키스 EX레이드 1. 테오키스에 대하여 2018년9월21일 부로 환상의 포켓몬인 테오키스가 EX레이드의 보스로 등장 하고 있습니다.원자에서 보면 우주에..

포켓몬GO 플러스 사용 후기 [내부링크]

포켓몬 GO Plus는 포켓몬고의 공식 디바이스 제품으로 포켓몬고를 하는데 있어서 더욱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장치 입니다. 포켓몬 고 플러스 국내에 정식발매된 것은 없고, 직구나 해외배송으로 구입할..

포켓몬GO 친구시스템 [내부링크]

포켓몬GO의 친구 시스템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친구시스템을 통해 아이템은 물론 다양한 컨텐츠가 존재하니 적절히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친구 시스템 - 레벨 1부터 이용 가능 - 친구 한도 최대 20..

포켓몬GO 뚜벅이 가이드 [내부링크]

​ 왜 포켓몬go 뚜벅이를 하는가 기본적으로 fake gps나 투투앱, 시디아 등을 이용하여 GPS을 하는 사람들과 뚜벅이가 하는 포켓몬go는 다른 게임입니다. 전자는 가챠로 좋은 것을 뽑는 데서 만족을 느끼는 사람..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스토리 공략 : 3. 두번째 체육관 [내부링크]

달맞이산을 넘어 도착하는 블루시티와 그 근방에서는 원작인 포켓몬스터 피카츄와 마찬가지로 관동 지방 스타팅 포켓몬 3종 중에서 2종이 영입되면서 본격적으로 스토리 진행 멤버가 갖추어지기 시작합니다. 그리..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스토리 공략 : 2. 첫번째 체육관 [내부링크]

게임을 시작해서 피카츄/이브이를 포획하고, 도감을 입수하고, 야생 포켓몬을 포획한 뒤에 라이벌과 대결하기까지의 과정은 사실 플레이 시간만으로 볼 때는 짧기는 합니다. 하지만 이 짧은 과정 속에서도 레츠고!..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스토리 공략 : 1. 모험의 시작 [내부링크]

​ 2018년 11월 16일(금),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에서 동시에 발매된 포켓몬스터 시리즈 최초의 닌텐도 스위치 발매작인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1998년에 게임보이로 발매되었던 '포켓몬스터 피카..

포켓몬GO 단계별 레이드 파밍법 [내부링크]

​ 1. 눈에 보이는 몬스터를 다 잡으면 됩니까? -네. 당연히 충분히 도구 수급이 가능한 거점이 있으면 거기서 도구 수급을 하시고 인근 공원이라던가(인게임 맵상에서 진한 녹색 땅떵어리로 표시된 곳) 혹은 유..

포켓몬GO 신오의돌로 진화시켜야할 포켓몬 [내부링크]

​ 차례 탑티어 1. 에레키블 2. 로즈레이드 3. 포푸니라 4. 거대코뿌리 벤치 담당 (후보선수) 5. 돈크로우 6. 토게키스 7. 마그마번 8. 무우마직 도감용 9. 폴리곤Z 10. 글라이온 11. 야느와르몽 소개 4세대 진화..

포켓몬GO ‘신오의돌’로 진화 하는 포켓몬 목록 [내부링크]

​ 신오의 돌 이란 4세대 업그레이드와 함께 생겨난 진화용 아이템입니다.신오스톤 이라고 도 불린다고 합니다. 포켓몬고 전용 진화아이템이라고 생각하면 편할 것 같습니다. 특정 포켓몬글을 ‘신오의 돌’과 사..

포켓몬GO ‘트레이너배틀’ 업데이트 [내부링크]

​ 12월4일 포켓몬GO에서 ‘트레이너 배틀’이 생긴다는 공지를 올렸습니다. 트레이너 배틀은 포켓몬 게임의 전통같은 것으로 각자의 트레이너가 키운 포켓몬으로 서로 배틀을 하는것인데요. 어떤 기능이 추가 되..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미뇽,신뇽 나오는 위치 [내부링크]

레츠고 피카츄, 레츠고 이브이에서 미뇽과 신룡이 나오는 장소입니다. 기본 1세대 포켓몬에서는 사라피존에서 미뇽을 잡을 수 있었는데 1세대 리메이크작인 레츠고 피카츄 와 레츠고 이브이 에서는 사파리존이 사..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화석입수 및 부화 방법 [내부링크]

레츠고 피카츄와 레츠고 이브이 에서 화석을 입수 하는 위치와 방법, 또 그렇게 얻은 화석들을 부화시키는 장소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암나이트, 투구, 프테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화석을 부화시키려면 홍..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폴리곤,라프라스 얻는 법 [내부링크]

레츠고 피카츄와 레츠고 이브이에서 폴리곤과 라프라스를 엔피시에게 얻을 수 있습니다. 모두 노랑시티에서 실프주식회를 장악한 로켓단을 물린친 후에 얻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1. 폴리곤 얻는 방법 ​ 실프 주..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1세대 스타팅 얻기 및 야생 [내부링크]

레츠고 피카츄와 레츠고 이브이 에서 1세대 스타팅 포켓몬인 이상해씨, 파이리, 꼬부기를 얻을 수있습니다. 물론 야생 포켓몬으로도 낮은 확률로 출현합니다. 이상해씨, 파이리, 꼬부기를 얻는 NPC들의 위치와 야..

포켓몬GO 괴력몬 육성및 스킬 [내부링크]

목차 1. 괴력몬에 대해 2. 괴력몬의 스킬(기술) 3. 레이드에서의 괴력몬 ​ 1. 괴력몬에대해 괴력몬은 최대 CP2889, atk234/ DEF162/STA200 에 격투타입 입니다. 현재 포켓몬고에서 없어서는 안 될 최강 딜러인..

포켓몬GO 이브이 진화 방법 [내부링크]

피카츄와 함께 포켓몬 최고의 귀염둥이 이브이 진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브이는 진화 종류가 많아서 만화나 게임프리크에서는 불꽃의돌, 물의돌, 풀의돌등 돌을통해서 진화했는데, 돌이없는 포켓몬GO에는..

포켓몬GO 뮤츠 육성및 기술배치 [내부링크]

​ 뮤츠는 에스퍼 단일 타입으로 공격력 1위를 자랑하는 말 그대로 최고의 공격수입니다. 뮤츠를 포획 시 100% IV를 가진 뮤츠는 CP 2275입니다. (날씨 영향 - 바람을 받은 뮤츠는 CP 2844입니다.) 포켓몬고를 하..

포켓몬GO 망나뇽 육성 및 기술 [내부링크]

목차 1. 망나뇽에 대해 2. 망나뇽의 스킬 3. 레이드에서의 망나뇽 . 1. 망나뇽에 대해 포켓몬고 에서 지금은 망나뇽의 위신이 떨어졌지만, 망나뇽은 2세대 업그레이드 전까지의 포켓몬GO에서의 망나뇽의 입지는..

포켓몬GO 마기라스 육성및 기술배치 [내부링크]

​ 마기라스 분석 목차 1. 마기라스 2. 마기라스 기술 배치 3. 레이드와 체육관 방어에서의 마기라스 1.마기라스 포켓몬고를 오랫동안 플레이 중인 유저분들이라면 한마리 이상은 꼭 가지고 계실 거라고 생각되는..

포켓몬고 IV확인 방법 [내부링크]

포켓몬고(POKEMON GO)를 시작하고, 어느 정도 플레이 해 보면, 내가 잡은 수 많은 포켓몬 중 어떤 포켓몬이 더 강하고 좋은 포켓몬 인지 알고싶을겁니다. CP가 포켓몬고 안에서 나오긴하지만, CP는 현재의 강함이..

지우의 포켓몬들 [내부링크]

지우의 포켓몬들 정리 입니다. 피카츄 ​ 등장 시기: 전 시리즈 전기 타입 포켓몬 .지우의 최초의 포켓몬 으로, 몬스터 볼에 넣어지는 것을 싫어하고 있기 때문에, 언제나 밖에 나와 지우와 함께 행동하고 있다...

포켓몬 파라스 괴담 [내부링크]

오늘의 포켓몬은 '파라스'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사실 파라스 괴담은 괴담이라기 보다도 연출자들이 의도를 가지고 일부러 만든 에피소드로 보여지는데요. 어렸을때 포켓몬을 보며 아무런 생각이 들지 않았던..

포켓몬GO 메타몽 스페셜 리서치 [내부링크]

포켓몬GO 리서치 기능이 업데이트된 이후, 최종 보상인 뮤를 위해서 포고 트레이너분들께서 열심히 스페셜 리서치를 클리어하고 있을겁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클리어하고 도감에 뮤를 채워 관동 도감 151마리를..

레츠고 피카츄, 레츠고 이브이 차이점 [내부링크]

새로 출시된 닌텐도스위치 신작 레츠고 피카츄 와 레츠고 이브이 가 매우 인기가있습니다. 포켓몬GO와 연동이 된다는점과 기존의 포켓몬고처럼 볼을 던져서 포켓몬을 잡는방식, 야생포켓몬 배틀이 사라지고 연속..

레츠고피카츄/이브이 멜탄, 멜메탈 [내부링크]

레츠고 피카츄와 레츠고 이브이 발매와 동시에 새롭게 발견된 포켓몬 멜탄입니다. 멜탄은 0.2m에 8kg으로 강철 타입 포켓몬입니다. 도감번호는 전국도감 808번으로 특성으로는 자력(강철 타입 포켓몬을 도망칠 수..

포켓몬괴담-지우편 [내부링크]

포켓몬은 벌써 7세대까지 등장한 만큼 꽤나 오랬 동안 인기를 끌고 새롭게 진화되어가고있습니다. 포켓몬이 점점 더 많은 애피소드가 나오고 발전해 가는 만큼 다른 한편에서는 포켓몬 괴담도 나오고 있는데요.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