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aris-potal의 등록된 링크

 polaris-potal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건입니다.

네이버 구글 검색 알고리즘 차이 [내부링크]

김사라 : 네이버 검색창에는 광고가 판을 쳐. 그런데 구글은 상대적으로 덜한 것 같아. 그 이유는 무엇이고 이 둘의 차이는 뭘까? 김사라 : 네가 대답을 잘 해준 건 맞는데 내가 하는 말은 사람들이 운영 중인 블로그에 적은 글 중 대다수가 광고인데 그게 검색 상단에 꽂힌다는 말이었어. 말하자면 누군가가 광고 글을 적으면 그것이 네이버 검색 시 검색 상단에 자주 보인다는 소리지. 그런데 구글은 뭔가를 검색할 때 광고 글이 네이버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덜한 것 같은데 그것에 대해 물어본 거야. 다시 앞서 한 질문을 토대로 대답해 줄 수 있겠니? 김사라 : 네이버 검색창에 맛집을 검색하면 노출되는 블로그 중 대부분이 광고성 글인데 구글 검색창에 맛집을 검색하면 노출되는 블로그 중 대부분이 실제 후기인데 이 검..

네이버 블로그 구글 서치 콘솔 등록 방법 [내부링크]

김사라 : 네이버 블로그는 서치 콘솔에 등록하지 못하는데 이것 말고 구글 검색창에 노출시킬 만한 좋은 방법은 없을까? 마이크로소프트 챗 GPT 네이버 블로그를 구글 검색창에 노출시키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내용 최적화 외부 링크 구축 소셜 미디어 활용 주기적인 업데이트 친구 및 독자의 도움 외부 블로그 플랫폼 활용 키워드 태그 활용 소셜 북마크 사이트 활용 커뮤니티 참여 구글 바드 네, 네이버 블로그를 구글 검색에 노출시킬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블로그에 고품질 콘텐츠를 작성합니다. 블로그에 올바른 키워드를 사용합니다. 블로그에 소셜 미디어 링크를 추가합니다. https://blog.naver.com/ellis0951/223102806060 알면 좋을 네이버 블로그 구글 서치..

네이버 블로그 구글 검색 등록 방법 [내부링크]

김사라 : 네이버 블로그에 적은 글을 구글 검색창에 노출시키려면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 마이크로소프트 챗 GPT 네이버 블로그의 글을 구글 검색창에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몇 가지 방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그중 일부 방법들입니다. 키워드 최적화 외부 링크 구축 소셜 미디어 활용 콘텐츠 홍보 및 마케팅 구글 바드 네이버 블로그에 적은 글을 구글 검색창에 노출시키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블로그에 고품질 콘텐츠를 작성합니다. 독자가 찾고 있는 관련 주제에 대한 콘텐츠를 작성하십시오. 블로그에 올바른 키워드를 사용합니다. 키워드를 선택할 때 다음 사항을 고려하십시오. 블로그에 소셜 미디어 링크를 추가합니다. https://blog.naver.com/ellis0951/223102739089 간단..

네이버 블로그 지수 확인 [내부링크]

블덱스는 저품질 판정이나 다름없는 일반부터 최적 4까지 나오는데 이번에 확인해 봤더니 지금은 준최1, 최고 준최 2까지 나왔어요. 리드뷰는 저품질 판정이나 다름없는 일반 판정이 나와 있네요. 제가 블로그 시작한 지 일주일 정도 됐는데 원래 블로그 처음 시작할 때는 일반으로 판정이 나오는 모양입니다. 블로그를 어느 정도 운영해 나가다 보면 지수가 오르고 그것이 쌓이고 쌓여서 일반에서 준최 1, 준최 2 이런 식으로 점차 늘어나가는 것 같습니다. 여기서 준최는 아직 최적화가 덜 된 상태를 뜻하는데 블로그 최적화가 되면 이제 일반이나 준최인 블로그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검색 노출이 상단에 더 잘 꽂히게 됩니다. 이것을 흔히 최적화 블로그라고 부르는데 블로그 최적화 시키는 방법은 명확하게 알 수 없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검색 누락 이유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에 글을 적으면 대게 뷰탭이나 블로그 칸에 블로그 검색 노출이 됩니다. 검색 허용을 꺼두는 게 아닌 이상 엔간해서는 검색 노출이 되는 게 정상이죠. 하지만 블로그 검색 노출이 안 되고 누락되는 일도 간간이 있는데 왜 그런 걸까요? 전 자세히 알 수 없지만 그건 아마 뭔가 이유가 있으니 그런 게 아닐까 싶네요. 예로 블로그에 링크 같은 것을 거는 행위, 상업성이 있는 광고를 올리는 행위, 제목을 그런 식으로 짓는 행위. 위 같은 예시로 블로그에 글을 적으면 검색 노출이 되다가도 안 되고 누락이 되고 블로그가 저품질이 되는 것 같습니다. 또는 블로그가 아예 저품질 판정이나 다름없는 일반 판정일 때 그러는 것 같던데 제 블로그가 보니깐 지금 일반 판정이 나온 상태네요. 이것은 아직 시..

네이버 실시간 트렌드 토픽 [내부링크]

실시간 검색어 줄여서 실검 폐지를 했었던 네이버가 올해 하반기 트렌드 토픽을 도입해서 실시간 트렌드를 보여준다고 한다. 네이버 실검은 과거 여론의 바로미터 역할과 불법 매크로 논란에 시달리다가 2년 전 폐지됐었다. "일부 직원이 네이버 실검 폐지에 대한 아쉬움을 전했다. 최 대표는 올해 하반기 네이버 검색 화면 개편 계획을 포함해서 실시간 주요 이슈, 관심사들을 잘 노출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네이버 앱에 콘텐츠 추천 서비스를 강화하며 이용자가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게 하는 방안을 모색 중이다. 기존 실시간 검색 부활 계획은 없다. 최근 트렌드 상황을 묶어서 보여주는 것처럼 네이버 앱 개편을 통해 어떤 식으로 배치하는 게 가장 좋을지에 대해선 지금 내부에서 시험 중이다." 지난 2021년 2..

네이버 실검 부활 이유 [내부링크]

밑은 네티즌 의견 백신 접종 날 사라진 실검이 팬데믹 종료와 함께 부활이라.. 여론몰이 뭘 하려고 저러는 걸까? 마치 국민이 선택하는 것처럼 뭔가 판 짜는 듯하다. 선제 타격? 정보 차단했다가 다시 풀고 있다. 또 어떤 선동을 하려고 그러려나? 원숭이 두창 선동하고 싶은데 사람들은 있는 줄도 모르니 주작하려고 실검 부활시켰네. 사회가 정상화 되어가는 표징이거나 모두를 집중시켜야 할 거대한 사건을 터트릴 예정이거나 뭔가 어떤 주제로 여론몰이 할 계획일 확률이 높다고 본다. 대대적으로 뭔가를 세뇌시키려 할 타이밍인가 보다. 실검 없이도 기존 통제하는데 문제는 없었는데 통제를 넘어서 다시 선동이 필요해서 실검 부활하는 게 아닐까 싶다. 윤 탄핵 혹은 사람들 깨우려고 실검 부활시키는 거 아닐까? 하도 답답해서 ..

네이버 다음 실검 폐지 이유 [내부링크]

내가 가장 오래도록 쓰고 지냈고 요즘에는 뉴스 볼 때만 간간이 사용하는 초록색 검색창에서 실시간 검색어를 폐지한다고 하더라. 여기서 그 이유에 대해 말해보자면 아마 불필요하니깐 없애버린 게 아닐까 싶다. 이게 가장 설득력 있는 부분이라고 본다.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폐지 관련된 건에 관해서 뉴스 댓글을 보면 정부가 어쨌네, 탄압을 하네 하는 소리를 하던데 그런 건 아닌 것 같다. 이와 관련해서 본인은 이건 일단 잘한 일이라고 본다. 난 종종 네이버 검색 시 항상 실검이 바로 밑에 자리 잡고 있는데 뭔가 검색을 하려다가 무심코 그곳을 보게 되면서 이제 시선이 분산되고는 이것저것 끼적이다가 나중에 가서는 '내가 뭘 검색하려고 했더라?' 하면서 깜박하는 경우가 간간이 있었다. 실검 중 대다수가 쓸데없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