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ed의 등록된 링크

 powere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5건입니다.

윈도우10 ISO 다운로드, 윈도우10 설치파일 다운로드 [내부링크]

윈도우10 32비트를 설치하기 위해 IODD를 확인해보니까 없네요. ㅠㅠㅠ 요즘은 램 8기가에 보통 64비트 설치하다보니 ISO 파일 다운로드 자체를 64비트용으로만 다운로드 받아놨습니다. 다시 받아야겠네요. 윈도우..

엑셀 같은 파일 2개 이상 열기 [내부링크]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같은 파일을 동시에 열어서 비교하면서 보거나 한개의 파일에 여러 개의 시트가 있을 때 비교하면서 보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보편적으로 파일을 더블 클릭해보시는데요. 엑셀은 더..

넥슨플러그 다운로드, Nexon Plug 다운로드 [내부링크]

올해 2월 드디어 넥슨플러그가 개편했더라구요. 몇년만에 개편된건지ㄷㄷ 고등학교 시절 학교 컴퓨터실 게임 사이트가 차단되어있어서 넥슨플러그로 넥슨 게임 많이 설치해서 했었는데 요즘은 차단 기술이 워낙 발..

저작권 걱정 없는 안심 글꼴파일 서비스 [내부링크]

문화체육관광부에서 3월 30일 국민 누구나 저작권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안심글꼴파일 모음집을 배포하기 시작했습니다. 최초 배포 시에는 71종의 글꼴이 배포되었고 2020년 10월 9일 기준 140종의 글꼴이 배포..

Kali Linux 한글 깨짐 조치 방법 [내부링크]

칼리리눅스 툴을 좀 사용할 일이 있어서 칼리리눅스를 오랜만에 설치해봤더니 한글이 모두 인코딩이 깨져서 안 보이는 현상이 생기더라구요 쩝 설치는 한글로 지원하면서 막상 설치하니 한글이 모두 네모로 보이네..

openssl s_client 명령어를 사용하여 SSL, TLS버전 확인 [내부링크]

이 명령어는 openssl이 설치되어있는 리눅스 환경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openssl은 기본설치되어 있을 가능성이 매우매우 높습니다. 명령어 openssl s_client -connect 도메인:포트 openssl s_client -connect 아..

현대 블루링크 평가창 표시 안 되게 하기 [내부링크]

아반떼AD 차종인데 현대 블루링크 네비게이션 9월 정기 업데이트 이후 네비게이션을 통해 음식점을 검색해서가거나 목적지 도착 시 만족도를 계속 조사하더라고요. 음식점은 음식점에 대한 평가? 인건지 평가창이..

윈도우10 엔터프라이즈 ISO 만들기, 다운로드 받기 [내부링크]

윈도우10 엔터프라이즈 ISO는 보통 볼륨 라이센스 통해서 받던지 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회사 전산직 소속이신 분들은 이 엔터프라이즈 ISO를 구하는게 너무 번거롭죠 찾다보니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M..

Visio 스텐실 모음 사이트, VisioCafe.com [내부링크]

비지오로 네트워크 구성도를 그릴 때 서버 스텐실이나 네트워크 장비 스텐실이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 스텐실을 하나하나 직접 만들기엔 시간도 많이 걸리고 효율성도 떨어집니다. 이럴땐 해외 브랜드들은 스텐실을..

instantstorm 다운로드, 화면보호기 제작 프로그램 다운로드 [내부링크]

화면보호기 제작하고 싶은데 맘에 드는 프로그램이 없어서 찾다 찾다가 결국 이 프로그램으로 타협해봤네요. 이 프로그램도 썩 맘에 들진 않습니다만 써보니 다른 프로그램에 비해 가장 좋습니다. 큰 단점은... sw..

윈도우10 컴퓨터 종료 시 가상 메모리 페이지 파일 지우기 [내부링크]

컴퓨터 종료 시 가상 메모리 페이지 파일을 지우는 설정 방법을 가져왔습니다. 레지스트리 수정을 통해 컴퓨터 종료 시 가상 메모리 페이지 파일 지우기 바탕화면에서 윈도우 키 + R 키 를 누르시면 실행창이 뜹..

넷백업 8.2 마스터 서버 서비스 재기동 방법 [내부링크]

넷백업 클라이언트 접속이 원활하지 않아서 서비스 재기동하려니까 제가 넷백업 엔지니어가 아니다 보니까 재기동 방법을 몰라서 끄적끄적 정보용으로 남겨놓습니다. 넷백업 마스터 서버 서비스 끄기 윈도우 바탕..

Classic Shell 다운로드, 윈도우10 시작메뉴 윈도우7 스타일로 바꾸기 [내부링크]

Classic Shell 다운로드 및 사용법, 윈도우10 시작메뉴를 윈도우7 스타일로 바꾸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 작성해봅니다. 윈도우10 시작메뉴 스타일이 적응이 안 되시는 분들이 간혹 계시더라고요 그런 분..

한성컴퓨터 EH58 BossMonster STORM84 144 개봉기 [내부링크]

컴퓨터는 주로 직접 부품을 수급해서 조립하지만 노트북 같은 경우는 그럴 수가 없어서 한성 컴퓨터를 자주 이용합니다. 이번에는 친구가 노트북이 필요해서 게임용으로도 쓰면서 문서작업으로도 하기에 좋은 노트..

qBittorrent 다운로드, 큐비트토렌트 다운로드 [내부링크]

큐비트토렌트는 익명화 모드를 지원합니다. 익명화모드 + 프록시만 이용해도 많은 정보를 숨길 수 있죠. 자신의 정보를 타인에게 노출하고 싶지 않을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qBittorent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

Steam 다운로드, 스팀 다운로드 [내부링크]

스팀 플랫폼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Steam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셔야합니다. 스팀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보자! 강좌 시작 전 아래의 사이트를 접속해야됩니다. http://store.steampowered.com/ 사이트로 접..

Steam 회원가입, 스팀 회원가입 [내부링크]

요즘 배틀그라운드 때문에 더 핫해진 스팀 플랫폼인듯 싶습니다. 스팀 회원가입을 해보도록 합시다! 스팀을 이용하기 위해 계정을 가입해보자! 시작 전에 스팀 홈페이지를 접속해줍시다. http://store.steampowere..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프로젝트 생성하기 [내부링크]

요즘 바빠서 이런 저퀄리티 글 밖에 못 쓰겠네요. 나중에 시간 좀 나면 더 좋은 퀄리티의 글도 작성할게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어플 개발을 위해 프로젝트를 만들어보자! 일단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실행시..

권력 로그인 계정 바꾸기 [내부링크]

게임이 얼마나 오래 가련지 모르겠지만 이것도 추억의 일부분이 될 것 같네요. ㅋㅋㅋ 권력 구글로 로그인되어있는 것을 다른 이펀 계정으로 로그인 해보자! 로그인된 계정을 일단 로그아웃을 시켜봅시다. X 버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다운로드, Android Studio 다운로드 [내부링크]

오랜만에 어플 개발을 해보고 싶어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다운로드 하게 되었네요. 겸사겸사 포스팅도 하는거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까지 해보자!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운용하시는..

윈도우10 PC 초기화, 윈도우10 기능으로 포맷하기 [내부링크]

윈도우10은 자체 초기화 기능을 지원합니다. 윈도우10이 설치되어있다면 포맷할때 USB에 ISO파일을 구울 필요가 없다는 이야깁니다. ㅋㅋ 근데 제가 알기론 윈도우8 때부터 지원했지만 윈도우8은 거르고 사용했기..

VMWare Player 가상 컴퓨터 운영체제 설치 [내부링크]

가상 컴퓨터를 추가했으니 이제 가상 컴퓨터에 운영체제를 설치하기 위해 ISO 파일을 가지고 운영체제를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VMWare Workstation Player 12 가상컴퓨터에 운영체제를 설치해보자! 강좌 시작 전..

VMWare Player 가상 컴퓨터 추가하기 [내부링크]

VMWare WorkStation Player 12 라는 명칭을 갖고 있지만. 제목에는 VMWare Player로 줄였습니다. 너무 길어서... VMWare WorkStation Player 12 가상 컴퓨터를 추가해보자! 강좌 시작 전에 VMWare를 실행시킵시다...

VMware Workstation Player 12 다운로드 [내부링크]

스륵 스르륵 스르르르륵 뱀뱀! 뱀웨어를 결국 설치하였답니다. VMware Player 다운로드해서 설치까지 해보자! 강의 시작 전 VMware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로 접속해봅시다! https://www.vmware.com/kr.ht..

윈도우10 Hyper-V 설치하기 [내부링크]

제가 사용하는 컴퓨터로 글을 쓰기도 하지만 가상머신에 설치해서 테스트 후에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블로그 글을 쓰기 위해 가상머신을 뭘로 설치할까 생각하다가 Hyper-V를 선택해보았습니다. 그런데! Hyper-V..

윈도우10, Internet Explorer 11 엣지 열기 버튼 숨기기 [내부링크]

군대에 다녀와서 오랜만에 컴퓨터를 켜서 윈도우10을 업데이트 했는데.. 이게 뭐람! 인터넷 익스플로러 새탭 옆에 이상한 버튼이 생겨버렸네요. 눌러보니 엣지 브라우저를 띄워주는군요. 별로 엣지를 쓰고 싶지 않..

Qt Linguist 다운로드 [내부링크]

Qt Linguist는 .ts 파일을 편집해서 .qm로 변환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ts파일은 Qt로 제작된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언어 파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Qt Linguist를 받아보자 일단 Qt Linguist를 받기 위해..

팀스피크3 마이크 설정 [내부링크]

팀스피크를 처음 설치하면 기본 설정에는 없는 마이크 전송 모드입니다. 처음 설치 시에 제공하는 것은 Push-To-Talk, Voice Activation Detection 모드 두 가지입니다. 왜 Continous Transmission은 지원하지 않..

인텔 HAXM 다운로드 [내부링크]

Intel HAXM ( Intel Hardware Accelerated Execution Manager )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AVD를 구동하는데 사용됩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가 아닌 직접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 방법을 알..

어베스트 다운로드, AVAST 다운로드 [내부링크]

백신 프로그램 중 추천할 만한 백신입니다. 가끔은 오진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요청하면 금방 해결됩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프로그램과 어베스트 부가기능과 충돌 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경우 어베스트 부가..

페도라22 Systemctl Start 액세스 거부 해결 방법 [내부링크]

페도라22 Server 버전을 설치하였는데 Systemctl이 권한이 없다면서 작동을 하지 않네요. root 계정으로 접속하면 된다고 하는데 이미 root 계정이란게 불편한 진실입니다. 하지만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Failed to..

윈도우10 로컬 계정 유형 변경 [내부링크]

이 강좌글은 이미 윈도우10 로컬 계정 생성 편에서 작성된 강좌의 일부분을 따로 작성한 게시글 입니다. 내용은 해당 강좌와 다른 부분은 없습니다. 로컬 계정의 유형을 변경해보자! 강좌 시작 전 관리자 권한을..

윈도우10 로컬 계정 생성 [내부링크]

학교, 회사와 같은 공간에서 1대의 컴퓨터에서 여러 명이 사용할 때 주로 계정을 생성할 필요가 생깁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컴퓨터 내에서 공유되지만 해당 프로그램이 만약 개발 프로그램이라면 내 문서에 프..

윈도우10 화면보호기 설정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일정 시간 사용하지 않고 가만히 두면 비눗방울 같은 효과가 모니터에서 돌아다니도록 설정할 수 있고 사진을 띄울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보호기가 시작되고 컴퓨터를 다시 작동하면 비밀번호를 입..

팀스피크3 사용법, 서버 접속 방법 [내부링크]

팀스피크3는 서버를 개인이 운영할 수도 있고 임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공식 서버도 있으니 굳이 운영하거나 임대를 받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죠. 서버 리스트를 통해 접속하는 방법과 직접 서버 아이피나 주소..

Quad Explorer 다운로드, Q-Dir 다운로드 [내부링크]

윈도우 자체 내장 탐색기는 여러 창을 띄울 수 있지만 직접 정렬하기에 불편합니다. 하지만 Q-DIR을 이용하면 4개의 탐색기 창이 이미 나뉘어져 있어서 여러 폴더를 동시에 띄워서 작업할 때 좋습니다. 탐색기를..

칼무리 다운로드, Kalmuri 다운로드 [내부링크]

컴퓨터 화면 사진 형식으로 캡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화면 캡처 프로그램이라고 칭하도록 하죠! ㅋㅋ... 윈도우에는 윈도우 캡처 프로그램이 기본으로 내장되어있지만 먼가 약간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 약간..

윈도우7 운영체제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보통 램 4기가 미만의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32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 4기가 이상의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64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셔야 모든 램을 사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프..

V3 Lite 다운로드 [내부링크]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백신입니다. 안철수 연구소에서 개인용으로 무료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기업, 공공기관은 사용하실 수 없으니 계약서를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V3 Lite를 설치해보자! V3 Lite를 다운로드..

공인아이피를 보는 사이트, IPIP.KR [내부링크]

이 사이트는 해커스쿨에서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간단히 자신의 컴퓨터 공인 아이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유기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윈도우 CMD로 확인하실 수 있겠지만 공유기 사용자라면 공유기에..

윈도우 컴퓨터에 설정되어 있는 아이피 보는 방법 [내부링크]

현재 사용하는 윈도우 설정된 아이피를 보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CMD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으로는 공유기 사용자인 경우 공유기에서 할당 받은 사설 아이피 밖에 볼 수가 없습니다. 공유기 접속..

윈도우10 OneDrive 비활성화 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을 설치하면 탐색기에 OneDrive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윈도우10 기본 옵션으로 OneDrive가 같이 설치되는 건데요. 사용하지도 않고 탐색기 메뉴에서 굳이 없어도 되는데 있길래 없애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윈도우10 시작메뉴 전체화면 모드로 바꾸기 [내부링크]

윈도우8을 사용해보신 분들은 아실 겁니다. 시작 키 또는 시작 버튼를 누르면 윈도우7 처럼 뜨지 않고 전체화면 모드의 시작 메뉴가 뜹니다. 윈도우10에서는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 기능은 태블릿 사용자..

윈도우10 테마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테마는 윈도우의 스타일과 바탕화면 배경을 변경해주는 기능입니다. 가끔 배경화면이나 윈도우 스타일이 지겹다면 테마로 바꾸시는 것도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방법 중 하나겠죠. 윈도우 테마를 변경해보자!..

Putty 다운로드 [내부링크]

Putty는 SSH 접속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SSH 말고 텔넷도 접속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보안상 텔넷은 사용하지 않고 SSH를 많이 사용합니다. Putty의 장점은 무료 소프트웨어에 포터블 형식의 프로그램입니다. 용량..

고클린 1.4.4 다운로드 [내부링크]

고클린은 컴퓨터 최적화를 위한 무료 소프트웨어 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어떻게 쓰냐에 따라서 렉이 줄어들 순 있지만 근본적인 성능 문제를 없애주지는 않습니다. 어쨋든 이 프로그램을 사용한다면 최소한의 도..

윈도우10 탐색기 바로가기에 최근 폴더를 추가하기 [내부링크]

제목을 뭐라고 해야할지 모르겠어서 좀 애매하게 됬네요. 윈도우7 탐색기 즐겨찾기에 있는 최근 위치라는 바로가기가 있는데요. 그 바로가기를 윈도우10 탐색기 바로가기에 추가하도록 하는 강좌입니다. 똑같은 기..

GPU-Z 0.8.5 다운로드 [내부링크]

CPU-Z가 컴퓨터 하드웨어를 보는 프로그램이라면 GPU-Z는 그래픽에 대해서만 고급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도 보통 그래픽카드 오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죠. 그래픽카드 바이오스 버전..

CPU-Z 1.7.3 다운로드 [내부링크]

CPU-Z는 컴퓨터 CPU, 메인보드, 메모리, 그래픽 정보를 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주로 오버클럭을 하신 사용자분들이 클럭 체크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죠. CPU-Z는 포터블 형식으로도 프로그램을 제공..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내부링크]

카카오톡 PC버전이 출시한지도 시간이 어느정도 지났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보통 기존에 사용하던 다운로드 링크는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카카오는 그런 부분을 배려한지 처음에 공개된 다운로드 링..

이클립스 다운로드 [내부링크]

이클립스는 자바 IDE 개발 프로그램입니다. 현재는 Eclipse Mars 버전 까지 출시한 상태입니다. (글 작성일 기준 2015년 08월 20일) 이클립스로 자바만 개발할 수 있는 게 아니라 플러그인 시스템을 이용하여 다른..

윈도우10 탐색기 기본 보기를 내 컴퓨터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7에서 탐색기를 열면 내 컴퓨터가 기본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윈도우10 버전 부터는 내 컴퓨터가 아닌 바로가기가 기본 보기로 되어있습니다. 탐색기를 열면 자주 사용한 폴더와 최근 사용한 폴더가 보이..

윈도우10 탐색기 최근에 사용한 파일 안 보이게 하기 [내부링크]

Windows10 버전에서 탐색기를 열면 바로가기가 먼저 뜹니다. 그래서 최근에 사용한 파일이 보이는데요. 솔직히 개인 정보가 다 노출되는데 왜 굳이 보이는게 기본값인지 모르겠네요.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을 지..

아이콘을 찾아주는 사이트, 아이콘 파인더 [내부링크]

아이콘 파인더는 무료 아이콘 또는 유료 아이콘 이미지를 찾아주는 사이트입니다. 저작권 별로 검색할 수도 있고 무료로 공개된 아이콘도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콘 파인더에 있는 아이콘들은 png 형식 또는 ico..

윈도우 클리너 다운로드, KCleaner 다운로드 [내부링크]

길호넷의 오길호님께서 개발하여 배포 중인 프로세스 초기화 프로그램 케이클리너입니다. 정식 명칭이 정확히 어느 것인지 모르겠지만... 저는 케이클리너라고 부릅니다. 케이클리너는 다른 프로세스 초기화 프로..

Teamspeak3 다운로드, 팀스피크3 다운로드 [내부링크]

팀스피크3는 음성채팅 프로그램입니다. 음성채팅 프로그램은 여러 프로그램들이 있고 없어진 프로그램도 있지만 해외 게이머들이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국내에는 알려지지 않았다는게 단점이죠...

UTorrent 3.4.3 다운로드, 유토렌트 3.4.3 다운로드 [내부링크]

옛날에는 P2P 사이트 방식 다운로드가 유행했으나 근래에는 토렌트 방식으 다운로드가 유행하고 있죠. P2P 방식이지만 포인트가 없어도 되고 내부 네트워크에서도 토렌트로 공유가 가능하니 P2P 방식보다 훨씬 좋..

윈도우10 파일 삭제 시 대화 상자 표시하기 [내부링크]

윈도우8 버전 이상부터는 파일이나 폴더를 삭제하면 대화 상자 메시지가 없이 바로 휴지통으로 들어갑니다. 직접 삭제를 눌르던 DEL키를 눌러서 삭제하던 말이죠. 하지만 대화상자가 있다면 휴지통으로 가기 전에..

윈도우10 기본 웹 브라우저 변경하기 [내부링크]

윈도우10 버전부터 기본 웹 브라우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IE11)이 아닌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라는 브라우저가 기본 브라우저로 탑재되어있습니다. 그렇다고해서 Internet Explorer 11이 설치가 되어있지 않은 것도..

윈도우10 작업표시줄 검색상자 숨기기, 아이콘으로 바꾸기 [내부링크]

윈도우10을 처음 설치하면 바탕화면 하단에 있는 작업표시줄에 검색상자가 있습니다. 아이콘 형식으로 해도 될텐데 굳이 크게 만들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윈도우10 작업표시줄 검색상자를 아이콘 형식으로 바꿔..

넥슨게임매니저 다운로드, NGM 다운로드 [내부링크]

넥슨 게임들을 설치하거나 실행하려면 꼭 필요합니다. 한 번 설치하면 넥슨 서비스 대부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넥슨 게임 매니저는 영어로 NEXON Game Manager 이기 때문에 NGM 이라고 줄여서 씁니다. 블로그..

JDK1.8.0_51 다운로드, Java SE Development Kit 8u51 다운로드 [내부링크]

자바 개발자라면 JDK는 필수로 설치가 되어 있어야합니다. 어떤 환경에서 개발하는 개발자냐에 따라 다른 JDK를 받아야겠지만 기본적으로는 자바 SE를 많이 사용합니다. 이 글 작성일 기준 현재 최신버전은 JAVA S..

IntelliJ 14.1 다운로드 [내부링크]

The Most Intelligent Java IDE 이클립스와 비슷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적응하신다면 이클립스보다 더 편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사용자에 따라 다르겠죠. 인텔리J는 무료 버전도 있지..

윈도우10 바탕화면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 생성하기 [내부링크]

윈도우10으로 올라가도 대한민국에서는 꼭 윈도우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필요합니다. 자주 사용되기에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생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바로가기 파일을 생성해도 되지만 익스플로러의 속성을 좀 더..

윈도우10 사용자 계정 컨트롤 끄기 [내부링크]

윈도우10에서 관리자 권한을 실행하는 경우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이 뜨면서 주면이 다 까매지는 현상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관리자 권한을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경고를 주는 현상이므로 정상입니..

윈도우10 해상도 변경하기 [내부링크]

윈도우10 해상도 변경하는 설정이 약간 헷갈리게 해놨네요. 윈도우7이나 윈도우8 버전에 비해 말입니다. 굳이 고급 설정으로 들어가서 하도록 해야할 필요가 있었을까요? 뭐 제작자 마음이니까 뭐라고 할 순 없겠..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생성하기 [내부링크]

윈도우 시리즈를 설치하게 되면 바탕화면에 휴지통과 메신저 센터, 미디어 플레이어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내컴퓨터나 내문서, 제어판 같은 아이콘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정 필요한..

반디집 5.0.6 다운로드 [내부링크]

반디집은 반디소프트에서 제작한 무료 압축 프로그램입니다. 국내에 다른 제품으로 알집이나 빵집 같은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반디집은 기업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입니다. 반디집 설치..

윈도우10 포맷하기, 윈도우10 설치하기 [내부링크]

2015년 7월 29일 출시한 윈도우10을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포맷한다는 개념이나 설치한다는 말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완전 같다는 말은 아닙니다. 어쨋든 일단 USB나 CD에 윈도우10 ISO 파..

마인크래프트 다운로드 [내부링크]

마인크래프트는 정품을 구입하셔야 게임을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불법프로그램이 아닌 정식 버전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입니다. 설치프로그램만 다운로드 받고 싶으시다면 맨 아래에 다운로드..

VirtualBox 5.0 사용법, 가상머신 생성 [내부링크]

VirtualBox 5.0 가상머신을 생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을 설치할 예정이므로 윈도우10 강좌를 보실 때 도움이 됩니다. 일단 미리미리 버추얼박스 5.0를 설치해두세요. VirtualBox 5.0에 가상 머신을 생성하..

VirtualBox 5.0 다운로드 [내부링크]

오라클에서 인수한 버추얼박스를 다운로드 받아보겠습니다. 버추얼박스는 가상머신이라고 불리며 컴퓨터의 운영체제 안에 또 다른 운영체제를 설치하여 2개 이상의 운영체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Rufus 2.2 사용법 [내부링크]

Rufus 2.2를 가지고 윈도우10 ISO 파일을 USB에 굽도록 하겠습니다. 이유는 윈도우10 포맷 강좌에 필요하기 때문에 연관 지어서 작성했습니다. 일단 적당한 용량의 USB와 윈도우10 ISO 파일을 준비합니다. 꼭 윈도..

Rufus 2.2 다운로드 [내부링크]

ISO 파일을 가지고 부팅용 USB를 제작할 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RUFUS는 오픈소스이며 무료로 공개되어있습니다. 라이센스는 GPLv3 를 따릅니다. 블로그 내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싶다면 맨 아래에 첨부..

제닉스 엑스칼리버 스펙트럼 적축 개봉기 [내부링크]

작년부터 기다리던 기다렸던 스펙트럼 시리즈가 출시하여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구매하고 리뷰써야지 써야지 하다 보니 결국 못 쓰다가 블로그 새로 만들고 첫 글로 쓰게 되었네요. 진지한 리뷰는 아니기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