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plant의 등록된 링크

 powerplan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4건입니다.

[경북] 상주시 2차 전통시장 청년상인 육성사업 모집 공고 [내부링크]

경상북도 상주시와 경상북도경제진흥원에서는 전통시장 내에서 성공적인 소상공인 업종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상인들을 위해 점포 임대료 및 인테리어, 홍보·마케팅, 교육·멘토링을 지원하는 [상주시 전통시장..

2022년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 계획 공고 [내부링크]

무주군청에서 관광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국내외 단체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에게 인센티브를 지원하고자「2022년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 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지금 바로 확인..

[2022 스타트업 815] 제3회 바이오헬스, ESG, 스마트시트 분야 IR 참여기업 모집공고 [내부링크]

스타트업 8팀이 1개월마다 투자자 5명과 만남, 스타트업 815! 투자받고 싶습니까? 그렇다면 대왕판교로 815 창업존으로 오시기 바라니다. 스타트업 815는 매월 마지막 목요일, 판교 창업존에서 열리는 혁신기술 분..

2022 동아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모집 [내부링크]

동아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서는 지역 유망 중소ㆍ벤처기업의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나 우수 기술을 보유한 신규(예비창업자) 및 기창업자를 아래와 같이 입주기업을 모집합니다. 지금 바로 내용을..

2022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신청기한/신청방법/지급일/지급액 [내부링크]

2022 근로장려금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근로장려금이란 매일 일은 열심히 하지만 저소득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가구를 위한 현금 지급 제도입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자격과 근로장려금 지급..

해외 부동산 시장 전망(코로나 19 이후 주요 부동산 트렌드) [내부링크]

주거용은 도심을 선호하는 청년층과 저밀도 교외 주택을 선호하는 장년층이 증가하고 있다. 상업용 부동산은 옴니채널 확대에 따른 온·오프라인 통합 전략이 중요해지고 있고, 업무시설 은 원격근무로 인한 여유..

[2022년 전남 청년 근속장려금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2차) 안내 [내부링크]

관내 중소기업 취업 청년들의 장기근속 유도 및 정규직 일자리 취업 촉진을 위한 2022년 전남 청년 근속장려금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다음과 같이 모집 재공고합니다.  <목차> 1. 지원자격 및 내용 2. 접수방..

국내 부동산 시장 전망(코로나 19 이후 주요 부동산 트렌드) [내부링크]

코로나 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주택시장은 유례없는 호황을 보인 반면, 상업시장은 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업무시설은 프라임 오피스의 공급물량 감소로 전반적으로 공실률이 낮아지고 이다. 물..

알츠하이머와 관련된 새로운 42개 유전자 발견 [내부링크]

알츠하이머는 치매의 주요 원인으로, 전 세계 인구 중 1억 1,400만 명 발병되고 있어 알츠하이머 연구는 계속 진행되고 있었는데요. 최근 알츠하이머와 관련된 새로운 42개 유전자 발견되어 새로운 치료제 개..

코로나 19 이후 회복 또는 지속될 6대 소비트렌드 [내부링크]

McKinsey는 코로나 19 이후에도 회복 또는 지속될 6대 소비 트렌드를 발표했습니다. 식료품 쇼핑과 의료 분야처럼 온라인화가 가속화될 산업은 코로나 19 이후에도 회복 또는 지속될 것으..

향후 10년간 13대 메가트렌드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Frost & Sullivan은 10년 동안 지속될 기술, 사회 및 경제의 "메가트렌드"를 제시했고 기술 연결과 융합, 인공 지능, 도시화, 건강과 환경, 기술 기반 인프라 투자, 미래 에너지를 주요 트렌드로 선정했기에 해당..

부동산 거짓 또는 진실 베스트 11 [내부링크]

부동산 거래 시 자주 듣는 거짓말 같은 진실이 있습니다. 거짓말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하고 매우 아리송한데요. 부동산 거래 시 자주 듣는 거짓말 같은 진실은 무엇이 있는지 베스트 11로 정리해 보았습니..

[집주인 15편] 세입자의 계약갱신요구권 사용 여부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내부링크]

계약갱신요구권은 세입자가 집주인에게 명시적으로 이 권리를 쓰겠다고 정확하게 전달을 해야만 인정이 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세입자가 내용증명, 문자메시지 또는 이메일을 보내는 것도 가능한 방법입니다...

[집주인 14편] 계약갱신거절 후 실거주하다가 집을 팔거나 공실로 둬도 되나요? [내부링크]

공실로 두거나 다른 사람에게 파는 것은 주택임대차 보호법의 손해배상 책임은 없지만, 집주인이 실제 거주할 생각이 없었는데도 거절한 것으로 확인되면 민법에 따른 일반 불법행위의 책임을 질 수도 있어 지금..

[집주인 13편] 직접 거주를 이유로 갱신요구를 거절 후 새로운 세입자를 받아도 되나요? [내부링크]

결론은 주택임대차 보호법에서는 처음에 세입자가 갱신을 요구했던 계약기간, 그러니까 2년 그 기간이 끝나기 전에 정당한 이유 없이 다른 세입자에게 집을 다시 빌려주게 되면 세입자에게 손해를 배상해야 한다고..

[집주인 12편] 세입자가 있는 집을 매매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내부링크]

집주인이 집을 파는 것과 상관없이 세입자의 거주기간을 보장해야 합니다. 세입자의 계약갱신요구권 사용 시기와 새 집주인의 계약시기가 겹치지 않게 하는 것은 계약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꼭 확인해야 합..

[집주인 11편] 집을 팔려고 하는데 세입자가 계약갱신요구권을 쓴다면? [내부링크]

집주인이 들어가 살겠다고 할 때 가능한데요. 집주인과 집주인의 부모, 자녀까지 가능합니다. 그런데 집주인의 배우자, 즉 남편이나 아내는 해당되지 않으니까 주의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을 지금 바로 확..

[집주인 7편] 계약갱신요구권은 언제 쓸 수 있나요? [내부링크]

계약갱신요구권은 세입자가 집주인에게 언제까지 이야기해야 하는 것인지 아시나요? 세입자가 계약갱신요구권을 쓰려면 기존 계약이 만료되기 6개월 전에서 1개월 전까지 집주인에게 말해야 합니다. 구체적인 내용..

[집주인 9편] 세입자가 4년 넘게 살았는데 계약갱신요구권을 쓸 수 있나요? [내부링크]

세입자가 4년 넘게 살고 있어도 계약갱신요구권이 있습니다. 법이 바뀌기 전에 몇 년을 살았더라도 그것과 상관없이 계약기간이 남아있다면 세입자는 모두 계약갱신요구권을 쓸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을 지..

[집주인 8편] 묵시적 갱신이 되어도 계약갱신요구건을 사용한 건가요? [내부링크]

계약 만기 6개월 전부터 기다렸는데 세입자가 아무 말이 없고 나도 아무 말 안 하고 있다가 계약 만기 1개월 전이 지나가 버리면 그런 경우를 ‘묵시적 계약갱신’이라고 합니다. 이럴 때 법에서는 기존 계약 내용..

[집주인 10편] 세입자의 계약갱신요구를 거절할 수 있나요? [내부링크]

계약 만기가 다가오는데 세입자가 ‘계약갱신요구권’을 쓰겠다고 하면 정당한 이유가 없는 경우에는 ‘계약갱신요구권’을 거절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집주인도 법에서 정한 정당한 이유가 있다면 거절할 수 있..

[집주인 6편] 전세 계약을 월세 계약으로 바꾸고 싶어요. [내부링크]

집주인이 전세 계약을 월세 계약으로 바꾸고 싶어 합니다. 이럴 때는 세입자의 동의를 받으면 가능합니다. 집주인이 경제상황 변화 등으로 전세를 월세로 바꾸자고 제안하기도 하는데요. 구체적인 내용을 지금 ..

[집주인 5편] 계약기간을 1년으로 했는데 1년에 5%씩 임대료를 올릴 수 있나요? [내부링크]

계약기간을 1년으로 했는데 1년에 5%씩 임대료를 올릴 수 있는지 궁금한가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그건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2년 미만의 계약은 그 기간을 2년으로 본다는 규정이 있기 때문입니다. 구체적인 ..

[집주인 4편] 전월세 상한제는 언제 적용되는 건가요? [내부링크]

임대료 인상에 대한 5% 상한은 갱신 시에만 적용되는지 궁금하시죠? 전월세 상한제가 적용되는 두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첫째, 계약 만료 시 임대료를 조정(계약갱신 요구 시 인상), 다음으로 계약 후 또는 증액..

[집주인 3편] 세입자와 합의 했다면 임대료를 5% 이상 올려도 되나요? [내부링크]

세입자와 합의해서 5%가 넘는 금액으로 합의한 경우도 있다고 하던데요. ‘계약갱신요구권’을 쓰면 5% 이상 못 올리는 것이고, ‘계약갱신요구권’을 안 쓰면 5%를 넘는 계약도 가능한 합..

[집주인 2편] 세입자와 임대 보증금 등 계약 조건에 합의가 안될 때 [내부링크]

세입자와 임대 보증금 등 계약 조건에 합의가 잘 되면 좋겠지만 집주인과 세입자의 의견이 서로 다를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주택임대차 분쟁조정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을 지금 바..

[집주인 1편] 세입자가 동의하지 않으면 임대료 5%도 올릴 수 없나요? [내부링크]

최근 뉴스에서 집주인이 집세를 5% 올려주겠다고 해도 세입자가 동의하지 않으면 못한다고 하는데요. 무조건 못 올리는 건 아닙니다. 주택임대차 보호법의 원래 목적은 집주인과 세입자가 합의할 수 있는 기준을..

이사갈 때 해야할 팁 정리 [내부링크]

집을 사든, 전세든, 월세든 계획에 따라 이사를 하는 시즌이 다가왔는데요. 이사 갈 때 미리 준비해야 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이사 갈 때 알아두면 좋을 팁을 알려드립니다. 지금 바로 어떤 내용이 있는지 구체적..

[세입자 15편] 집주인이 전월세 상한제를 초과하는 금액으로 임대료를 올리자고 해요 [내부링크]

[세입자 13편]에서 언급했지만 집주인이 계약 만기 때 기존 차임(보증금과 월세)의 5%가 넘는 금액으로 계약 연장하자고 주장하면 양쪽이 만족할 만한 수준의 협의를 통해 계약을 하면 됩니다. 집주인이 일방적으..

[세입자 14편] 집주인이 전세 계약을 월세 계약으로 바꾸자고 해요 [내부링크]

최근 금리가 1% 남짓이라 보증금을 반환해 줄 능력이 있는 집주인은 전세계약 보다는 월세계약이 더 메리트가 있기때문에 집주인이 전세 계약을 월세 계약으로 바꾸자고 하는데요. 집주인이 마음대로 월세 계약으..

[세입자 8편] 집주인이 계약갱신요구권을 거절할 수도 있나요? [내부링크]

세입자가 계약갱신요구권을 쓰겠다고 말해도 집주인 거절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택임대차보호법은 전반적으로 세입자의 권리보호에 중점을 뒀지만 그렇다고 집주인의 권리가 무시되는 것은 또 다른 차별입..

[세입자 13편] 집주인이 임대료 인상을 요구하면 무조건 올려줘야 하나요? [내부링크]

주택임대차보호법 관련하여 일반적으로 계약연장할 때는 대부분 물가가 올랐다고 임대료도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집주인이 5% 올려달라면 요구한다고 무조건 수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상의해..

[세입자 12편] 전월세 상한제는 언제 적용되는 건가요? [내부링크]

주택임대차보호법 관련 전월세 상한제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전월세 상한제는 계약갱신요구권처럼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이 정해져 있습니다. 그것은 ‘전월세 상한제’는 현재 살고 있는 주택의 임대료를 조..

[세입자 11편] 집주인이 바뀌어도 계약갱신요구권을 쓸 수 있나요? [내부링크]

집주인이 사정상 집을 팔게 되어 새로운 집주인으로 바뀌었을 시 계약갱신요구권은 쓸 수 있지만 시기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즉, 거주하고 있는 집이 매매가 되어 집주인이 바뀌는 경우, 소유권이 넘어가기 전..

[세입자 10편] 집주인과 다툼이 생겼을 때, 소송 외 다른 방법은? [내부링크]

주택임대차보호법과 관련하여 임대료 조정이나 계약갱신요구권에 대해 양측 의견이 달라 합의가 안되어 다툼이 발생될 경우 법에 호소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특히 세입자의 경우에는 여간 까다로운 게 아닌데요...

[세입자 9편] 집주인이 거짓으로 계약갱신요구권을 거절하면 어떻게 하나요? [내부링크]

집주인이 거짓으로 계약갱신요구권을 거절한다면 2년 동안 거주할 권리를 침해되었기 때문에 집주인(임대인)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지만 적지 않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

[세입자 7편] 계약갱신요구권을 쓴 후 이사를 가도 되나요? [내부링크]

계약갱신요구권을 쓴 후 이사를 가도 됩니다. 계약갱신요구권 사용으로 2년으로 연장 계약 후 사정으로 계약기간을 채우지 못하고 이사를 해야 한다면 임차인은 집주인(임대인)에게 언제든지 계약..

[세입자 6편] 계약기간을 1년으로 했는데 더 살고 싶을때는 어떻게 하나요? [내부링크]

주택임대차보호법 관련하여 계약기간을 1년으로 했는데 더 살고 싶을 때는 주택임대차보호법에서는 "2년 미만 계약은 2년으로 본다"는 규정이 있기 때문에 전셋집 1년짜리 계약을 맺었다 하더라도, 법적으로는 계..

[세입자 5편] 4년 넘게 살았는데 계약갱신요구권을 쓸 수 있나요? [내부링크]

주택임대차보호법 계약갱신요권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4년이든, 6년이든 주택임대차보호법이 개정되기 이전까지 몇 년을 살든지 상관없이 계약갱신요구권은 계약기간이 남아있는 세입자라면 모두가 쓸 수 있..

[세입자 4편] 계약갱신요구권 사용방법? [내부링크]

주택임대차보호법의 계약갱신요구권 사용방법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계약갱신요구권을 쓰겠다고 정확하게 전달해야 하며 방법은 구두, 문자메시지, 이메일, 카톡과 내용증명이 있습니다. 가장 확실한 것은..

[세입자 3편] 묵시적 갱신이 되어도 계약갱신요구권을 사용한 건가요? [내부링크]

주택임대차보호법 묵시적 갱신이 란말 들어보셨나요? 주택임대차보호법 계약갱신요구권 관련하여 묵시적 갱신은 계약갱신요구권을 사용하는 것으로 보지 않습니다. 구체적은 묵시적 갱신 계약갱신요구권 관련하여..

[세입자 2편] 계약갱신요구권은 몇 번 사용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주택임대차보호법 세입자 2편 계약갱신요구권 사용 횟수에 대한 정보입니다. 임차인이 거주하고 있는 주택에서 1회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좀 더 구체적으로 세입자 입장에서 바라볼 때 내용을 임대인들도 알아두..

[세입자 1편] 갱신계약요구권은 언제 쓸수 있나요? [내부링크]

갱신계약요구권은 언제 쓸수 있는지 알고 계신가요? 임대차 계약이 끝날 때 집 주인에게 갱신계약요구권을 쓰겠다고 말해야 하는데요. 구체적으로 언제 집주인에게 말하면 되는 것인지 지금 바로 내용을 확인해 보..

세입자 보호법 알고 있나요? [내부링크]

세입자 보호법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세입자라면 꼭 알고 있어야 할 법이 '세입자 보호법'입니다. 만약 자신이 세입자에 해당한다면 각종 정책과 제도에 대해 이해하고 있어야 본인 자산의 보증금을 안전하게 지킬..

빌라 시세 확인 방법은? [내부링크]

빌라 시세 확인 방법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아파트 금액이 천정부지로 올라가 대안으로 빌라를 찾는 분이 많아지고 있어 거래량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처럼 빌라에 많은 관심이 증가되어 빌라 시세를..

임대 아파트 입주조건과 신청 절차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임대 아파트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서울 및 수도권의 아파트 급상승으로 인하여 사회초년생이나 신혼부부들은 내 집 마련이 어렵고 전월세 가격도 부담스러운데요. 정부에서는 무주택자에게 주거안정을 마련..

종합부동산세, 종부세 뜻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종부세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언론매체를 통해 부동산 관련 소식이 나오면 항상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단어가 종부세인데요. 종부세는 종합부동산세의 줄임말로 종합부동산세를 편하게 부르기 위해 종부세라..

깡통전세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깡통전세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깡통전세는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깡통 속 텅 빈 것과 같이 알맹이가 없는 뜻으로 전세 계약 만료 시에 세입자가 임대인으로부터 전세 보증금을 반환받지 못하고 떼일 가능..

좋은 땅 고르는 10가지 방법 [내부링크]

좋은 땅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땅을 사는 목적은 다양합니다. 집을 짓기 위해서나 상가 또는 공장을 건설하기 위해서 혹은 투자를 위해 땅을 선택하는데요. 토지개발에 대한 그림이 그려져..

원룸 계약시 주의사항 10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원룸 계약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봄이 되면 학교를 가거나 직장 취업 및 지방 출근으로 인해 원룸 계약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처음 원룸을 계약한다면 주의사항 또는 어떠한 부분을 꼼꼼히 체크해야 하는지..

조상 땅 찾기. 잃어버린 조상 땅을 찾아보자 [내부링크]

조상 땅 찾기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조상 땅 찾기는 상속인에게 토지소재지를 알려줌으로써 국민들의 재산권 행사에 도움을 주고, 불법 부당한 행위로부터 국민의 재산권 보호를 지원하는 행정서비스입니다...

빌트인 장,단점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빌트인 장, 단점 정보를 찾고 있나요? 아파트 분양 또는 리모델링 시 인테리어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 빌트인 적용 여부를 검토하게 되는데요. 정확한 내용을 알아야 나중에 추가 비용 발생이 안되는데요. 지금..

베란다, 발코니, 테라스의 차이점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베란다, 발코니, 테라스의 차이점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아파트 분양 시 베란다 확장인지, 발코니 확장인지에 대한 내용이 나옵니다. 정확한 차이점을 모르고 비슷한 의미라 생각하여 혼용해서 사용하기도..

근저당 및 근저당 설정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근저당 및 근저당 설정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집 계약 및 전월세 사기 방지를 위해서 필수로 확인해야 할 것이 등기부등본의 근저당 여부입니다. 등기부등본은 아시는 것처럼 건물의 '이력서' 또는 '자기소..

부동산용어 기공, 착공, 시공, 완공, 준공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부동산용어 기공, 착공, 시공, 완공, 준공에 대한 정의를 찾고 있나요? 부동산 공부를 하다 보면 건축 과정에 대한 용어인 기공, 착공, 시공, 완공, 준공에 대한 내용을 접할 수 되는데요. 리모델링이나 직접 본인..

입주전 고민되는 대표적인 3가지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새집 입주 전 고민되는 부분이 있으신가요? 대부분 사람들이 새집 입주를 앞두고 있거나 리모델링 후 고려하는 부분이 몇 가지 있는데요. 바로 입주청소, 중문 설치, 줄눈 코팅, 발코니(베..

선분양, 후분양 장단점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아파트 선분양, 후분양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2018년 주거 종합계획을 발표하면서 '아파트 후분양제'도입 계획을 밝혔습니다. 공공 부분부터 단계적으로 후분양을 실시하고 민간도 기금 지원 등을 통해 후분..

역세권 장단점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역세권 장단점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빌라, 주택, 아파트 분양, 상가, 지식산업센터 분양 등의 광고에 빠지지 않는 문구가 '역세권'이라는 용어입니다. 역하고 가까우면 역세권 아니야?라고 생각할 수 있는..

부동산 계약서 분실 시 대처 방법을 알아두세요. [내부링크]

부동산 계약서 분실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분명히 집안 약속된 장소에 잘 넣어뒀는데 찾으려고 하면 잘 보이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막상 필요하면 잘 안보이죠. 이럴 경우 당황하지 마시고 걱정하실 필요..

어려운 이사 이젠 그만! 서울지갑 앱 이사온으로 한방에 해결하세요. [내부링크]

복잡한 이사 때문에 고민이신가요? 봄철이 다가오면 이사를 많이 하고 이사 전후 각종 관련 서류가 필요합니다. 이사보다 이사 후 서류 업무가 더 힘들기도 하는데요. 이처럼 이사 전후 복잡한 각종 서류 발급 행..

공공분양 민간분양 차이점 알아보자 [내부링크]

공공분양과 민간분양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부동산 가격은 과열되지만 내 집 마련의 꿈은 실현하고 싶은 소망인데요. 청약을 통해서 집을 마련할 경우 공공분양과 민간분양 차이점을 알아야 합리적인 가격으..

임대주택 종류인 건설형, 매입형, 임차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임대주택 종류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매년 아파트 가격 급등으로 인해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는 분들이 많다고 생각하는데요. 이에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임대주택을 많이 찾고 있는데요. 임대주택 종류인 건..

일반공급, 특별공급, 우선공급 차이점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일반공급, 특별공급, 우선공급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아파트 청약 준비 과정에서 조금이라도 수월하게 접근하려면 일반공급, 특별공급, 우선공급에 대한 용어를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 지금 바로 일반공급,..

부동산 가격 호가, 시세, 실거래가, 공시가격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부동산 가격 용어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집은 한 개인데 호가, 시세, 실거래가, 공시 가격 등 불리는 용어가 제각각입니다. 실생활에서 많이 듣게 되는 비슷하면서도 서로 다른 부동산 가격 용어에 대해 지..

주택담보대출 LTV DTI DSR 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LTV DTI DSR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주택담보대출을 신청하면 항상 세트로 따라다니는 게 용어가 LTV DTI DSR입니다. 대출제도인 LTV(주택담보대출비율), DTI(총부채상환비율), DSR(총부채 원리금 상환비율)..

일조권과 조망권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일조권과 조망권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아파트 분양 홍보물(전단지)에 빠지지 않는 단어가 일조권과 조망권입니다. 규제 완화로 인해 아파트가 고층화되면서 일조권과 조망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모델하우스(모하) 방문시 알고 있으면 좋은 꿀팁 [내부링크]

내 집 마련을 계획 중이시라면 3월부터 시작되는 봄 분양시장에 주목하셔야 합니다. 내 집 마련의 첫걸음은 모델하우스(모하) 방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모델하우스(모하) 방문 시 알고 있으면 좋을 꿀팁에 대하..

분양공고 용어 시행사, 시공사, 신탁사, 분양대행사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시행사, 시공사, 신탁사, 분양대행사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아파트 분양공고를 보면 한 번쯤 들어봤던 단어이지만 각각 어떤 의미가 있는지 알쏭달쏭하셨을 텐데요. 이 용어를 정확히 알고 계신다면 분양 정..

부동산 신조어 15(역세권, 숲세권, 편세권... 등등)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부동산 신조어 종류를 찾고 계신가요? 집 또는 직장을 구할 때 부동산 신조어를 듣게 되는데요. 역세권, 숲세권, 편세권, 학세권, 몰세권, 슬세권, 등등 많이 있습니다. 지금 바로 '0'세권에 대한 정의를 확인해..

아파트 알파룸, 팬트리, 전실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알파룸, 팬트리, 전실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알파룸과 팬트리 및 전실은 아파트 구조의 서비스 면적으로 수납공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즉, 서비스 면적을 이용해서 알파룸과 펜트리 또는 전실을 제공하는..

입주권과 분양권 차이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입주권과 분양권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집 마련을 위해 부동산 공부를 하고 있다면 '입주권'과 '분양권'이란 말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두 용어 모두 새로 짓는 집에 입주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하는데요. 지금..

계약금, 중도금, 잔금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계약금, 중도금, 잔금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부동산 거래가 처음이라면 필수로 알고 있어야 할 용어 중 하나입니다. 비슷한 용어로 헷갈릴 수 있는 계약금, 중도금, 잔금에 대한 용어 및 법적 효력부터 책임..

용도지역, 용도지구, 용도구역 개념 알아보자 [내부링크]

용도지역, 용도지구, 용도구역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토지 투자 시 용도지역, 용도지구, 용도구역이란 용어를 알고 있어야 부동산 토지 투자 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용도지역, 용도지구, 용..

판상형과 타워형 장단점 알아보자 [내부링크]

판산형과 타워형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경매 또는 공매 공부를 하거나 아파트 분양 정보를 찾을 때 판상형과 타워형 단어가 등장합니다. 판산형 아파트와 타워형 아파트는 어떤 구조와 장단점이 있는지 지금..

부동산 재건축과 재개발 용어 정리 [내부링크]

재건축이나 재개발에 사용하는 용어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뉴스나 신문에서 재건축, 재개발 내용을 확인하다 보면 모르는 단어로 인해 이해가 안 될 수 있습니다. 권리가액, 이주비, 청산금 등 관련 용어를..

등기부등본 제대로 확인하는 법 [내부링크]

등기부등본 제대로 확인하는 법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부동산 매매 시 가장 기본이 되는 등기부등본의 표제부, 갑구, 을구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등기부등본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

공시지가 vs 실거래가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부동산 매물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관심이 있다면 공시지가와 실거래가에 대하여 알고 계셔야 합니다. 헷갈리기 쉬운 공시지가와 실거래가에 대하여 지금 바로 알아보세요. 1. 공시지가란 무엇인가? 공시지가에서..

아파트 2베이(2bay), 3베이(3bay), 4베이(4bay) 알아보자 [내부링크]

아파트 구조인 베이(bay)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아파트 전, 월세 또는 매매 시 구조를 보게 되는데요. 아파트는 일반적으로 2베이(bay), 3베이(bay), 4 베이(bay)가 주를 이룹니다. 지금 바로 베이(bay)에..

부동산 은어 대표 20가지 [내부링크]

부동산 은어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부동산에서 사용하는 대표적인 은어 20가지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지금 바로 딱지, 뚜껑, 깔세, 칼질, 원장 정리, 돌려치기, 껍데기 등에 대하여 알아보세요. 부동산..

계약면적, 공급면적, 전용면적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계약면적, 공급면적, 전용면적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부동산 공부하면 알고 있어야 하는 용어입니다. 계약면적, 공급면적, 전용면적, 주거공용면적, 기타 공용면적에 대한 정의에 대하여 지금 바로 알아보세..

건폐율과 용적율 이해하기 [내부링크]

건폐율과 용적률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집을 사거나 건축할 때 꼭 알고 있어야 합니다. 부동산을 이해하는 데 있어 기본적인 건폐율과 용적률의 개념을 쉽게 설명했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1. 건..

전세권과 임차권의 차이점 [내부링크]

전세권과 임차권의 차이점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전세권과 임차권의 정의부터 알고 나면 둘의 차이를 명확히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 바로 전세권과 임차권의 차이점에 대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1...

부동산 경매 용어 30 [내부링크]

경매를 공부하고 있나요? 경매를 공부하면 생소한 용어들에 많이 어려움이 있습니다. 경매 용어를 최대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하였습니다. 지금 바로 이 글을 통해 경매 용어를 알아보세요. 꼭 알아야 할..

재건축과 재개발 차이를 정확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재건축과 재개발 차이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용어가 생소해 헷갈릴 수도 있는데 부동산, 경매, 공매를 공부하신다면 이 글을 통해 재건축과 재개발에 대한 차이점을 정확히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 바로..

경매 정보지 보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경매 정보지 보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경매를 공부하다 보면 경매 정보지는 필수로 보게 될 것입니다. 경매 정보지 내용을 알고 있어야 경매 입찰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경매 정보지에..

가압류와 가처분 차이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가압류와 가처분 차이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부동산 용어 중 가압류와 가처분 차이를 헷갈리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부동산 공부할 때 매우 헷갈렸는데요. 이처럼 등기부등본을 보면 공부할 수밖에 없는..

부동산 수익률 계산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부동산 수익률 계산법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투자를 고려할 때 투자할지 여부를 결정할 중요한 요소 중 하나가 수익률입니다. 누구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부동산 수익률 계산법을 알려드립니다. 지금 바..

정비사업에 대해 정확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정비사업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이 글을 통해 정비사업의 개념과 정비사업의 분류에 대하여 정확히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 바로 정비사업에 대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확인해 보세요. 정비사업이란, 「도..

다가구주택과 다세대주택에 대한 차이를 정확히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다가구주택과 다세대주택에 대한 비교 정보를 찾고 있나요? 명칭이 비슷해서 동의어라고 오해하시기도 하는데요. 부동산, 경매, 공매를 공부하신다면 이 글을 통해 다가구주택과 다세대주택의..

경매 당일 입찰 절차에 대해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경매 당일 입찰 절차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만약 법원을 방문하신 적이 없다면 5가지로 구분하여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하였습니다. 이 글을 통해 입찰 장소, 입찰 개시, 입찰표 기재, 입찰표 및 입찰 보증금..

부동산 경매 진행 순서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부동산 경매 진행 순서에 대한 정보를 찾고 있나요? 경매를 배우고 낙찰을 받는 과정에 있어 경매 진행 절차는 필수로 알고 있어야 합니다. 지금 바로 부동산 경매 진행 순서 9단계에 대해 알아보세요. 1. 경매란..

공인중개사 합격 노하우 11가지 전략 [내부링크]

공인중개사 합격에 대한 노하우를 찾고 있나요? 막연하게 두렵기만 했던 시험에 대해 걱정을 갖고 있다면 공인중개사 합격 노하우 11가지 전략을 통해 합격할 수 방법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 바로 1차 2차를..

한국부동산원, 금년 35.6만호 입주예정 [내부링크]

공동주택 입부 예정 물량에 대한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그동안 부정확한 입주물량정보로 인해 주택 수요자의 시장 불안 심리가 높았습니다. 공동주택 입주예정 물량 정보 공개 결정으로 이러한 문제점이 해소될..

발전소매상 시작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본 채널은 발전소에 대하여 알아보는 채널입니다. 복합화력발전소(열병합발전소 포함)에 대하여 관심 있는 분들은 꾸준한 방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