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tomato의 등록된 링크

 powertomat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7건입니다.

공무원 초과근무수당, 관리업무수당 단가표 등 안내 [내부링크]

공무원 초과근무수당(시간 외 근무수당), 관리업무수당 단가 등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공무원의 경우 기본 봉급 외에도 상여수당, 가계보전수당, 특수근무수당, 초과근무수당 등 다양한 수당들이 있습니다. 수..

도쿄올림픽 여자 골프 선수 및 일정 소개 [내부링크]

도쿄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한민국 여자 골프 선수와 골프 경기 일정을 소개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1년간 연기되었던 도쿄올림픽이 2021년 7월 23일 개막합니다. 올림픽 종목 중 관심을 많이 가지는 종목 중 하나가..

한국 역대 올림픽 순위, 성적 및 기록 [내부링크]

한국의 역대 올림픽 순위와 성적 그리고 기록을 정리하여 드립니다. 한국 역대 올림픽 순위 대한민국은 제14회 영국 런던올림픽에 첫 참가를 시작으로 현재 32회 도쿄올림픽까지 22회 모스크바 올림픽을 제외하고..

아기 이앓이 증상과 이앓이 완화 방법 [내부링크]

아기의 이앓이 증상과 이앓이 완화 방법에 대해 공유하려 합니다. 이앓이란 유치가 올라오는 과정에서의 통증을 의미합니다. 아기는 아프면 아프다고 말도 하지 못하고 간지러우면 어디가 간지러운지 표현을 하지..

2021년 공무원 봉급표, 수당, 정년퇴직 나이 등 정리 [내부링크]

2021년 공무원 봉급표와 수당제도 등 보수체계와 기타 정보에 대해 정리하여 설명드립니다. 한국의 대표적인 결혼정보 업체 듀오에서 조사한 결과 2019년과 2020년 모두 이상적인 남자 배우자의 직업이 공무원으..

펜싱 종목 에페, 사브르, 플뢰레 설명 [내부링크]

펜싱의 에페, 사브르, 플뢰레 종목의 규칙 등에 대해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에페, 사브르, 플뢰레는 어떤 검을 쓰고 어느 부위까지 공격이 가능한지에 따라 나뉩니다. 이러한 펜싱의 종류의 규칙과..

오상욱 펜싱 선수 프로필, 인스타그램 등 소개 [내부링크]

이번 도쿄올림픽에 출전하는 펜싱 사브르 세계랭킹 1위 오상욱 선수를 소개하겠습니다. 잘생긴 외모와 빼어난 실력까지 모든 것을 갖춘 오상욱 선수의 프로필, 취미, 주요 성적, 인스타 ID 등을 소개해드리겠습니..

skt t멤버십 8월 혜택 개편(제휴리스트 총 정리) [내부링크]

2021년 8월 개편되는 SKT T멤버십의 제휴 혜택을 총 정리했습니다. 사실 SKT의 멤버십 개편으로 인하여 SKT 가입자들의 불만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 멤버십 혜택 변경의 주요한 골자는 기존 즉시 현장 할인 혜택..

주택담보대출 규제 7월 변경사항 정리 및 한도 확인 [내부링크]

2021년 7월 1일부터 변경되는 주택담보대출 규제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1. 서민실수요자 대상 확대 서민실수요자 자격조건은 무주택 세대주이면서 부부합산 연소득 9000만 원 이하 또는 생애..

델타 변이 바이러스(플러스) 백신 예방률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의 확산세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델타 변이 바이러스 또한 유행할 조짐이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델타 변이 바이러스와 델타 플러스 변이 바이러스는 무엇이고, 이 바이러스의 증상과 코로..

5차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과 지급일 정리 [내부링크]

제 5차 재난지원금 대상과 규모, 지급액, 지급시기 등이 어느 정도 가닥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 제2차 추경 규모는 35조 원으로 정부는 2조 원은 국가채무를 상환하고 나머지 33조 원을 재난지원금으로 지급하려..

이편한세상 고덕강일 7월 분양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이편한세상 고덕강일 어반브릿지 7월 분양에 대한 정보를 드리려 합니다. 이편한세상 고덕강일은 고덕강일 지구의 마지막 분양입니다. 이편한세상 고덕강일 위치 이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고덕강일지..

가평 실버타운 가격, 입주자격 등 정보 [내부링크]

흔히들 요즘 100세 시대라고 합니다. 더군다나 의료 기술을 발달로 인해 앞으로는 100세 이상으로 더욱더 수명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이러한 시대에 다들 노후 걱정이 많습니다. 저 또한 앞으로 무엇을 해야 노후..

한국사검정능력(한능검) 급수 기준, 일정, 유효기간 [내부링크]

한능검(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우리나라의 역사에 대한 관심을 환산시키고, 올바른 역사의식을 갖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국사편찬위원회가 주관, 시행하는 시험입니다. 교육부 직속기관인 국사편찬위원회가 주관..

세종자이 더 시티 7월 분양 소식 [내부링크]

GS건설, 태영건설, 한신공영 컨소시엄이 세종 행정중심 복합도시에 세종자이 더 시티를 7월 분양합니다. 세종자이 더 시티는 최근 유망한 지역인 세종시에 분양되며, 지역에 상관없이 전국 청약이 가능하고 분양가..

공무원연금 수령시기 및 수령액 [내부링크]

공무원연금은 퇴직 후 일정 연령이 되어야 연금이 지급됩니다. 하지만 이런저런 복잡한 기준으로 명확히 알고 있지 않은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공무원연금의 수령시기와 수령액 그리고 조기퇴직연금에..

주택관리사 시험 정보(일정, 과목 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주택관리사 자격증에 대한 글을 쓰고자 합니다. 2020년부터 주택관리사가 상대평가로 변경되면서 수험생들의 많은 혼란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혼란을 없애드리기 위해 2020년 시험 분석과 주택..

공인중개사 정보-합격률, 2021년일정, 시험접수, 시험일 [내부링크]

국가 전문자격시험 중 접수 인원이 가장 많은 시험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네, 당연히 공인중개사 제목을 보시고 들어오셨기 때문에 정답을 예측하셨을 겁니다. 공인중개사는 2020년 기준 1차와 2차의 합산 접수 인..

3기 신도시 사전청약 1차(7월) 일정, 입지 [내부링크]

지난 글에서 전체 3기 신도시에 대한 입지와 공급호수, 특징 등에 대해 설명을 드렸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7월 15일부터 시작되는 3기 신도시를 비롯한 공공택지의 사전청약에 대한 일정, 지역 입지, 공급물량 등..

3기 신도시 사전청약 - 7월 분양시기 분양가 자격 [내부링크]

국토교통부는 수도권 주택시장 및 서민 주거 안정을 위한 공공주택지구인 3기 신도시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신도시는 330만 이 넘는 규모의 택지를 말하며 남양주 왕숙, 하남 교산, 인천 계양, 고양 창릉, 부천..

대한민국 가나 올림픽 축구대표팀 2차 평가전 정보(선발 예상, 중계 등) [내부링크]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 축구대표팀이 6월 15일 화요일 오후 8시에 가나와의 2차 평가전을 갖습니다. 지난 1차전에서는 김진야의 퇴장에도 불구하고 이상민, 이승모, 조규성의 골로 3대1로 승리하였습니다...

물류관리사 시험&접수일정 및 자격 상세정보 [내부링크]

큰 기업은 물류관리에 대해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코로나로 인해 의약품 물류에 관심을 많이 갖는 추세입니다. 물류관리사 자격 정보 이러한 물류에 대한 사회적 인식의 제고와 함께 물류체..

에릭센 경기중 긴급 후송 심폐소생술, 현 상황(유로2020) [내부링크]

덴마크 축구 국가대표팀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6월 12일(현지시간) 유로 2020 핀란드와의 경기중 쓰러져 심폐소생술을 받은 뒤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에릭센 쓰러진 상황 에릭센은 핀란드와의 경기중 전반 42분..

대화의 희열 3 박지성 차범근 차박손 순위 프로필 슬럼프 극복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6월 10일에 방영되는 대화의 희열 3에 한국의 축구 레전드 박지성과 차범근이 출연합니다. 대화의 희열은 2018년부터 시작된 토크쇼입니다. 한국 축구의 레전드 두 명이 동시에 출연한다고 하니 어떤..

동탄역 디에트르 오피스텔 분양/청약정보(분양일정, 분양가 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탄 2 신도시 동탄역 디에트르의 분양일정과 청약정보에 대해 알려드리려 해요. 동탄역 디에트르 아파트의 분양은 809대 1이라는 엄청난 역대급 경쟁률로 이목을 끌었었죠. 주변 아파트와 분..

토익에서 헷갈리는 단어 알아보기[Access / Approach] [내부링크]

Access : n. 접근 Approach: n. 접근 같은 접근이지만 Access는 셀 수 없는 명사이고 Approach는 셀 수 있는 명사이다.

5차 재난지원금-대상, 금액, 지급시기 [내부링크]

더불어민주당의 송영길 당대표가 6월 16일에 추경을 논의하는 자리에서 5차 재난지원금을 언급했습니다. '3종 패키지'로 표현한 5차 재난지원금의 내용은 소상공인의 피해지원과 전 국민 재난지원금 그리고 신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