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angkkeus-ppangkkeus의 등록된 링크

 ppangkkeus-ppangkkeu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1건입니다.

지구 오락실에서 나온 사자성어 이어 말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빵끗미에요 지구 오락실을 재미나게 보던 중에 저도 같이 참여해서 게임을 했는데요 예전에는 1초 만에 대답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요새는 단어를 봐도 기억이 안 나요 저처럼 ..

2022년 6월 한여름 때 복숭아봉지 씌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빵끗미에요 빵끗미는 주말마다 부모님을 도와 농사일을 도와주고 있어요 매주 저녁 기차를 타고 내려가면 밤 열한 시에 도착을 해요 내일을 위해서 잠을 푹 자 둬야 돼요 다음날 아침 아침 이슬이 마르..

일상속에서 바캉스 아닌 짬캉스를 즐겨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빵끗미에요 바캉스를 떠나기에는 시간이 안되시는 분~~~ 여기여기 손들어보세요~~ 요즘 일상 속에서 틈틈이 짬을 내서 바캉스처럼 휴식을 즐기는 방법을 MZ세대분들은 짬캉스라고 불리네요 짬캉스는 별..

오늘부터 나도 무지출챌린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빵끗미에요 2022년 2월 24일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전쟁이 터지게 되었고 전쟁이 장기간으로 이어지고 있고, 자연재해로 인한 곡물 가격 상승, 유가상승 등 물가 상승으로 인하여 인플레이션이 나타나고..

9월 경제 스케줄 [내부링크]

{ 빵끗미의 9월 경제 스케줄 } 1) 9월 이더리움 업데이트 진행 ㄴ 작업 증명(PoW)에서 지분 증명(PoS) 방식으로 업데이트 진행 -2022.07.29 뉴스 ㄴ 예상 : 급격히 이더리움 클래식 코인이 상승중 이더리움 업데이..

파이썬으로 로또번호 랜덤으로 추출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빵끗미에요 로또 1등 당첨자가 100명까지 최다 배출했다는 소식은 전해 들었을 것에요 해당 소식을 접하고 나서 나도 로또를 구매해볼까?라는 생각 다들 한 번씩 해보셨죠? 1등 당첨자가 많아진 이유로..

apache.log txt파일 xls파일로 변환 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빵끗미에요 오늘은 txt 파일을 xls 파일로 변환을 해볼게요 로그파일을 열어서 ctrl + a 키보드를 누르면 파일 내용 전부가 선택돼요 선택된 파일 내용을 ctrl + c 키보드를 눌러서 파일내용 전부를 복..

UnicodeDecodeErro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빵끗미에요 오늘은 파이썬을 이용하여 csv 파일을 불러오는데 오류가 나왔어요 ㅠ 오류가 나올 때마다 한참씩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아래의 방법을 찾았어요 오류 내용 : utf-8 코덱은 디코딩을 할 수..

CSS 기본 구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빵끗미에요 오늘은 CSS의 기본 구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1. CSS 기본 구조 선택자 : CSS를 적용할 영역을 선택할 때 사용해요 CSS 명령 : CSS 속성과 값으로 구성돼요 CSS 명령의 마..

python pandas 이용하여 apache_log.txt 파일을 CSV파일로 변환 하기 logparse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빵끗미에요 인터넷을 뒤져가면서 apache_log파일을 csv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찾아보다가 판다스를 이용하는 방법을 찾았어요 판다스 사용방법을 잘 몰라서 다른 분들이 가이드 해놓은 부분을 읽어가..

apache log file 다운로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빵끗이에요 오늘은 apache log file을 다운로드할 거예요 사이트 (https://www.secrepo.com/self.logs/)에 들어가면 웹 로그가 있어요 apache log를 다운로드하는 이유로 작성자는 웹서버가 없어요 그..

cmder 설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빵끗미에요 오늘은 cmder를 설치를 해볼게요 cmder는 DOS 명령어뿐만 아니라 리눅스 명령어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때문에 작성자는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기에 cmder를 설치해볼게요..

아나콘다 설치 및 설정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빵끗미에요 오늘은 아나콘다 설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나콘다는 파이썬뿐만 아니라 파이썬으로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패키지를 통합하여 배포판이에요 작성자는 파이썬에 대해서 공부를 할..

XSS 공격을 이용한 웹사이트 변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빵끗이에요 오늘은 XSS 공격을 이용한 웹사이트 변조 해킹 시나리오를 만들어 볼게요 해킹 시나리오를 만들 때에는 아래와 같이 주의사항이 있어요 1) 해킹은 실제 사용 중인 사이트를 공격하게 되면..

WEB SHELL 해킹 시나리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빵끗미에요 오늘은 web shell 해킹 시나리오를 만들어 볼게요 해킹 시나리오를 만들 때에는 아래와 같이 주의사항이 있어요 1) 해킹은 실제 사용 중인 사이트를 공격하게 되면 법적인 문제가 발생될 수..

apache2 start error msg : (98)Address already in use: AH00072: make_sock: could not bind to address [::]:808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빵끗미에요 오늘은 아파치 작업을 하다가 에러가 나서 에러에 대해서 글을 올려볼게요 테스트 환경은 우분투에 apache2가 구성되어 있고, 사용 포트는 8080이에요 [apache2 error내용] root@ubuntu:/us..

[해킹] sql injection 해킹 시나리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빵끗입니다. 오늘은 sql injection 해킹 시나리오를 만들어 볼게요 해킹 시나리오를 만들 때에는 아래와 같이 주의사항이 있어요 1) 해킹은 실제 사용 중인 사이트를 공격하게 되면 법적인 문제가 발생..

[리눅스] mysql install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빵끗미에요 오늘은 mysql install를 해볼게요. 실습 서버 환경 OS : "Ubuntu 14.04.6 LTS" BIT : 64bit 첫 번째 mysql db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 하기 # apt list | grep mysql-server apt에 설치된..

[리눅스] wordpress 설치 및 설정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빵끗미에요 오늘은 wordpress 설치 및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wordpress 설치하기 전에 os 환경 구성이 apache, php, mysql 설치가 되어 있어야 돼요. 아직 apache, php, mysql..

내 PC 공인 아이피 조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빵끗미에요 오늘은 내 PC의 공인 아이피를 조회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가끔 스마트 폰이나 나의 PC의 공인 아이피 조회를 해야 될 경우가 생겼을 때 알아두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네이..

[리눅스] 톰캣 설치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빵끗미에요 오늘은 톰캣 설치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할게요. 톰캣 설치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서버 내에 자바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 [root@]# java -version 서버내에 자바가 설치 되..

[리눅스] tomcat ssl 인증서 설정 및 갱신 작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빵끗미에요 오늘은 tomcat ssl 인증서 설정 및 갱신 작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톰캣 ssl 인증서 발급받기 ㄴ 관리자는 한국 전자인증에서 인증서를 발급받는다. ssl 인증서 업로드 하기 ㄴ ftp..

티스토리 스킨에 이미지 삽입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빵끗입니다. 오늘은 스킨 부분에서 타이틀 쪽에 이미지를 넣어 볼게요 main 이미지가 흰색 바탕에 검은색 글자로 표현되어 있어요 이 부분은 이미지로 등록되어 있고, 해당 이미지를 클릭하게 되면 홈..

티스토리 스킨 글씨체 변경 하기 / 구글 무료 폰트 사용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빵끗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스킨에 적용된 기본 폰트를 버리고 구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폰트를 적용해볼게요. 티스토리 스킨 글씨체 변경 하기 ① 제공되는 글씨체도 좋지만 자연스러운 필기체 같..

티스토리 스킨 변경 , 스킨 편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빵끗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스킨을 예쁘게 꾸며 보도록 할께요. 작성자는 티스토리 기본 스킨으로 Book Club 스킨을 사용했어요. 기본 스킨 변경 하기 티스토리 로그인 하시면 상단 오른쪽에 사용자..

[리눅스] SSL 인증서 설치 및 갱신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빵끗미에요 오늘은 SSL 인증서 설치 및 갱신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할게요. SSL 인증서란? 클라이언트와 서버 간의 통신을 암호화하여 모든 정보 전송을 안전하게 전송되도록 하는 인증서이다. 웹..

[리눅스] 아파치 - 톰캣 연동 방법 (다중 톰캣 연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빵끗입니다. 오늘은 아파치와 톰캣을 연동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파치와 톰캣 연동하는 방법에서 사전 작업으로 아파치와 톰캣이 모두 설치되어 있는 환경 구성이 되어 있어야 해요...

[리눅스] 자바 설치 및 설정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빵끗미에요 오늘은 리눅스 서버에 자바 설치 및 설정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할게요 1) 자바 다운로드 하기 오라클 자바 홈페이지 가서 jdk 다운로드 해요 2) 다운로드한 파일 서버에 업로드 하기 F..

[리눅스] crontab 이용하여 주기적으로 로그 삭제 crontab backup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빵끗미에요 오늘은 crontab에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crontab 이란? 지정 시간이 되면 반복적으로 실행하도록 설정하는 예약 스케줄 명령어 명령어 설명 crontab -l 예약된 작업 리스트 보기 crontab -e..

[리눅스] apache 컴파일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빵끗미에요 오늘은 아파치 컴파일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컴파일하기 전 필요한 패키지 설치 yum -y install libxml2-devel openssl-devel pcre-devel curl-devel libjpeg-devel lib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