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ou00의 등록된 링크

 ppou0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건입니다.

클루지 /클루지를 이겨내는 13가지 제안 [내부링크]

1. 대안이 되는 가설들을 되도록 함께 고려하라. 우리 인간은 증거들을 짐착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일에 익숙치 않다. 우리의 사고력을 개선시킬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 중 하나는 대안이 되는 가설들을 함께 고려하고 훈련하는 것이다 단순히 대안들의 목록을 작성해보는 것만으로도 추론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반대를 생각하라" 지금있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대신에 있었을 만한 것, 또는 있을 수 있는 것에 대해 숙고하는 '반사실적사고'의 가치 또한 증명되었다. 우리가 집착하는 것과는 다른 생각이나 가능성에 대해 성찰할수록 우리의 사고능력은 개선될 것이다. 2. 문제의 틀을 다시 짜고 질문을 재구성하라 ' 이 비누는 99.4 퍼센트 순수한가 아니면 0.6퍼센트 유해한가?' 우리가 듣고 보고 읽는 모..

자신의 그릇을 키우고 돈과 인생의 주인이 되는 법 [내부링크]

우리가 매일 취급하는 돈. 하지만 돈의 본질에 대한 이야기는 찾아볼 수가 없다 부자의 그릇, 이 책에서는 작가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소설 형식으로 돈의 본질에 대해서 이야기해주고 있다. 책 속에서 조커와 작가와의 대화 속에서 특별히 인상이 남고 개인적으로 강조하고 싶은 말들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돈은 그 사람을 비추는 거울이다" 조커 한 이 말은 돈의 본질을 가장 잘 드러낸 말이라고 생각한다 돈을 어떻게 쓰는지를 보면 그 사람의 습관, 라이프 스타일 , 취미와 취향들을 모두 알 수 있다. 시험 삼아 한 달 동안 자기가 사용한 돈의 영수증을 모아서 누군가에게 보여줘 보자, 아마 그들은 당신의 식생활, 행동 범위. 취미., 성격 가지 유추해낼 것이다. 즉, 돈이라 개인의 사고와 행동의 결과가 그대로 드러..

브라이언! 카페라떼가 진짜 맛있는 애견동반 동네 카페맛집 [내부링크]

카페 맛집 찾기 어려우시지요? 애견 동반 카페 찾기 힘드시죠? 이 모든 게 가능한 작은 카페가 있어요 일산동구에 위치한 브라이언 카페입니다~ 저분이 사장님 이신대 혼자서 다하십니다 움직이시는 공간도 딱 혼자밖에 더는 못 들어갈 것 같습니다 사장님 몸이 바리스타 같지 않으세요 제가 봐온 바리스타는 좀 섬세하고 호리 한 스타일이 많았던 것 같은데 이분은 보디빌더? 트레이너? 암튼 그런 것 같습니다 좋으세요~ 몸이 아 몸만 아니고 무척 친절하시고요 스마일 맨이세요~~ 아메리카노랑 카페라테만 먹어봤는데 정말 맛있어요 엄청 유명한 곳이라서 오기 시작했는데 문득 문득 커피 맛이 생각나서 자주 찾게 되는 곳이랍니다~ 내부는 뭐 세련되거나 모던 심플 갬성 뭐 그런 건 아니고요 진짜 커피맛으로 승부합니다 그래도 손님들 ..

시작의 기술 [내부링크]

이제그만 운을 탓하라 이제 그만 남을 탓하라 외부의영향이나 환경을 들먹이는 것도 그만둬라 어린시절이나 이웃을 그만 탓하라. 환경이 사람을 만드는 게 아니다. 환경은 그가 어떤사람인지 드러낼 뿐이다. -에픽테토스 진짜 당신이 누구인지는 당신의환경을 보고 아는게 아니라 그 환경에 당신이 어떻게 대처하는지를 보면 알 수 있다. 남탓을 할 여유가 없다. 심지어 자신을 탓하는것도 아무짝에 쓸모없는 일이다. 인생에서 벌어진 일들 중에는 당신의.의사와 전혀 무관한 것들도 있지만 그 사건들 이후에 어떻게 사느냐는 100퍼센트 당신 책임 이라는 사실이다.매번, 언제나, 예외는 없다. 운명은 의지를 가진 자를 앞에서 인도하고, 주저하는 자는 질질 끌고 간다 -세네카 나는 의지가 있는가 ? 이 질문은 답을 요구한다. 나는 ..

sayri 블로그 시작합니다 [내부링크]

오늘 부터 시작합니다 시작하기가 쉽지않았지만 시작했으니 열심히 포스팅해볼께요~ 이블로그는 맛집 카페 여행 상품 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