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uni의 등록된 링크

 ppun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8건입니다.

맥도날드 맥모닝 시간 햄버거 세트메뉴 주문 안되나요? [내부링크]

맥도날드 맥모닝 시간 햄버거 주문 가능할까? 맥도날드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이런 고민 해보신 분 있으실 겁니다. 시간이 일러서 맥모닝 시간인데, 맥모닝 보다는 일반 햄버거가 먹고 싶었던 분 분명 저처럼 계실 거라고 생각해요. 맥도날드 맥모닝 시간에 햄버거 주문이 가능할까요? 정답은 안된다입니다. 맥도날드는 메뉴 시간대가 2개로 나뉘어요. 맥모닝 시간대와 햄버거 메뉴 시간이 있죠. 맥도날드 맥모닝 시간대는 오전 4시부터 아침 10시 30분까지 6시간 반이며, 맥도날드 햄버거 메뉴 시간대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익일 오전 4시까지입니다. 맥모닝 시간대에는 맥머핀, 해시 브라운, 핫케이크, 스낵랩 등 맥모닝 전용 메뉴만을 판매해요. 그렇기 때문에 맥모닝 시간대에는 일반 햄버거와 세트메뉴는 주문이 불가능합니다...

하와이 쉐라톤 와이키키 호텔 추천 후기(주차, 위치, 주소, 관광지 거리) [내부링크]

하와이 쉐라톤 와이키키 호텔 추천 후기 쉐라톤 와이키키 호텔은 와이키키 해변이 호텔 바로 앞이라 와이키키 해변에서 놀다가 젖은 수영복이 문제 되지 않을 만큼 좋았다. 호텔에서 약 40m 거리로 놀다가 들어와서 씻으면 된다. 하와이 와이키키 해변의 에메랄드 빛 바다에서 물놀이를 하다 보면 지상낙원이 따로 없구나 하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 또한 쇼핑몰과의 접근성도 좋았다. 큰 쇼핑몰이 가깝고 쇼핑센터도 가까운 편이라서 끼니를 해결하기에도 여러모로 좋았던 하와이 쉐라톤 와이키키호텔이다. 쉐라톤 와이키키 체크인 시간 : 15시 쉐라톤 와이키키 체크아웃 시간 : 11시 하와이 쉐라톤 와이키키 할인 예약 방법 중요 아고다 11월 할인코드 받고 호텔 예약 적용하기 요즘 해외여행 가시는 분들이 부쩍 늘어났어요. 아..

무궁화호 열차 탈선 사고 원인 (영등포역 진입 중 탈선) [내부링크]

무궁화호 열차 탈선 사고 6일 오후 9시쯤 무렵 용산역을 출발해서 영등포역으로 진입하던 무궁화호 열차가 탈선하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열차 탈선 사고는 잘 일어나지 않는 터라, 저도 소식을 접하고 너무 깜짝 놀랐는데요. 자세한 사건 전해드릴게요. 우선, 이번 무궁화호 탈선열차는 승객 275명을 태우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고 당시 무궁화호 열차 내 승객 30여명이 이번 탈선사고로 경상을 입었습니다. 자세한 사건 경위를 살펴보면 오후 8시 15분 용산역을 출발해서 전북 익산역으로 향하던 경부선 하행 무궁화호(1567) 열차의 6량이 영등포역 진입 도중 탈선한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무궁화호 탈선 원인과 이유에 대해서는 조사 중인 것으로 보이네요. 불행 중 다행으로 큰 부상을 입..

황선우 한국신기록 달성 : 100m 접영 금메달 [내부링크]

황선우 한국 신기록 달성 황선우 선수가 주종목이 아닌 접영에서 한국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황선우 선수가 무서운 기세로 성장하는 것 같아서 국내 수영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것 같아요. 황선우 선수 주종목은 자유형입니다. 그러나 이번에 접영 100M 경기에서 황선우 선수가 한국 신기록을 경신하며 한국기록 보유 종목이 총 8개가 됐습니다. 이번 황선우 접영 100M 기록은 51초99의 한국 신기록으로 1위에 올랐다고 해요. 이미 황선우 선수는 접영 예선부터 남다른 두각을 나타냈는데요. 첫 50M 구간에서는 양재훈 선수가 1위 황선우 선수가 2위로 돌았으나 마지막 터치패드에서는 황선우 선수가 1위로 들어왔습니다. 특히나 이번 대회에서 감기몸살로 황선우 선수의 컨디션이 좋은 편이 아니었다고 해요. 그럼에도 ..

티스토리 상단 메뉴바 설정 방법 : 클릭률 높이자! [내부링크]

티스토리 상단 메뉴바 설정 방법 저는 처음에 기본 메뉴만 쓰고 있었어요. 모바일 화면으로 볼 때 너무 예쁘지가 않고 클릭하고 싶지도 않을 것 같았어요. 그래서 티스토리 꾸미기를 시작합니다. 기본형에서 벗어나서 css를 통해서 조금씩 티스토리가 예쁘게 변화하는 과정입니다. 크게 어렵지 않으니 잘 따라서 해주세요. 먼저, 수정을 위해 관리모드로 들어가서 [꾸미기] - [메뉴]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저의 경우는 카테고리를 넣어줄 예정이에요. 이름란에는 메뉴바 화면에 띄울 단어를 설정하여 넣어주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맛집을 다룬 카테고리라면 맛집, 운동과 관련된 카테고리라면 운동으로 상황에 맞게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너무 글자를 길게 넣으실 경우, 핸드폰 화면 내에서 몇개 보이지 않..

이태원 참사 장례비 지원 금액 세금지원 반대 청원 논쟁 [내부링크]

이태원 참사 장례비 지원 금액 세금 지원 반대 청원 논쟁 10월 마지막 주 큰 사고가 있었죠. 모든 국민이 안타까움에 국가적인 애도기간을 갖기로 한 이태원 압사사고입니다. 이번 이태원 참사 희생자는 사망자 154명 중상자 33명, 경상자 116명으로 총 303명입니다. 이 가운데 외국인 사상자도 26명 포함되어 있습니다. 국가가 이번 이태원 압사사고 지원계획을 발표하면서 논란이 참 많이 일어나고 있는 상황인데요. 구체적인 이태원 참사 지원금액을 알아보겠습니다. [이태원 압사사고 지원금액] 사망자 1인당 1,500만원 부상자 1-7급 1,000만원 부상자 8-14급 5,00만원 [이태원 참사 생계비 지원] 1인 가구 45만원 2인 가구 77만원 3인 가구 100만원 4인 가구 123만원 5인 ..

이태원 참사 압사사고 사망자149명, 부상자 76명 가수 누구? [내부링크]

이태원 압사사고 브리핑 내용 이태원 압사사고에 대한 마지막 소방 브리핑이 새벽 6시반에 이루어졌습니다. 이태원 압사 참사 브리핑내용 공유합니다. 사망자 : 149명 부상자 : 76명 부상자 중 중상자 19명 다목적 실내 체육관 안치 사망자 46명은 신원 확인 중으로 보입니다. 이태원 인근 한강로에 임시치료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이태원 해밀턴 호텔 뒷골목과 클럽 인근을 소방이 계속 수색 중입니다. 사망자 중 20대가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고, 치료가 필요한 환자는 전부 이송 중입니다. 이태원 사고 현장 3차 브리핑은 4시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태원 압사사고 현장상황] 이태원 압사사고 심정지 심폐소생술 80명 원인: 아이돌 누구? 이태원 압사사고 원인, 사망자 속보입니다. 현재 이태원 해밀턴 호텔..

이태원 압사사고 심정지 심폐소생술 원인: 아이돌 누구? [내부링크]

이태원 압사사고 원인, 사망자 속보입니다. 현재 이태원 해밀턴 호텔 부근에서 많은 사람들이 쓰러져서 응급 심폐소생술을 실시하고 있는 영상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현재 YTN 속보를 통해 전해진 이태원 심정지 사고 원인으로 압사사고가 전해지고 있습니다. 피해자는 약 80명이 넘는다고 하네요. 심정지환자들이라 구급대원들이 심폐소생술을 진행 중이나, 이미 이태원 압사사고 사망자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이태원 길 한편에 사망자 시신이 놓여있는 사진들도 유출이 되고 있네요. 이번 이태원 대규모 부상사고는 유래없는 압사사고로, 이태원의 세계 음식문화거리에서 발생한 이 사고로 80명 이상이 현재 심폐소생술 중입니다. 현재 YTN뉴스로 실시간 속보를 계속 시청하고 있는데요. 할로윈을 맞아서 이태원 축제를 즐기다가 이런 ..

[경북 괴산 지진 규모 4.1 피해] 여진 대비 필수 [내부링크]

경북 괴산 지진 4.1 여진대비 충북 괴산에서 진도 4.1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저도 주말 아침에 자고 있다가 지진경보가 울려서 깜짝 놀라 깼네요. 29일 오전 8시 27분 49초쯤 충북 괴산에서 흔들림이 감지되었습니다. 북동쪽 11 지역이 경북 괴산 지진의 진원지로 파악됩니다. 규모 4.1 지진은 한반도에서 올해 발생한 지진 중 규모가 가장 큽니다. 보통 규모 3내외로 발생하는데 지진 규모 4를 넘기는 경북 괴산 지진이라서, 충북 주민들은 땅이 흔들리는 느낌을 느꼈다고 하네요. 첫 지진속보에서 경북 괴산에 규모 4.3 지진이 발생했다고 알려졌으나, 정확한 분석을 통해 추후 4.1로 경북 괴산 지진 규모를 수정했습니다. 충북 괴산 인근지역인 충청북도, 경상북도, 강원도, 경기도, 대전은 지진을 느낄 수..

송중기 김태리 열애설 파리 데이트 사진 사실무근 [내부링크]

송중기 김태리 연애 국내 인기 배우 송중기와 김태리 열애설이 터졌습니다. 송중기 김태리 파리 목격담이 전해졌는데요. 송중기 김태리는 넷플릭스 영화 승리호에서 함께 작품을 했던 적이 있습니다. 두 사람의 열애설 최초 유포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알려졌어요. 파리에서 찍힌 송중기 김태리 사진을 공개하며 둘 사이의 연애 추측이 제기됐습니다. 송중기 소속사와 하이지금스튜디오와 김태리 소속사 매니지먼트 mmm 두 곳 모두 현재 사실무근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송중기 김태리 데이트 사진으로 제보된 사진은 현빈 손예진 신혼여행 사진이라고 해요. 비슷한 사진으로 인한 하나의 해프닝 같네요. 송중기 배우는 다음 달 jtbc 재벌집 막내아들로 드라마에 복귀할 예정입니다. 김태리 배우의 경우는 김은희 작가의 신작 악귀..

[아고다 할인코드] 호텔 예약 결제 적용하기 [내부링크]

요즘 해외여행 가시는 분들이 부쩍 늘어났어요. 아무리 환율이 고공 행진하고 있어도, 3년 동안 막혔던 하늘길이 서서히 열리면서 많은 사람들이 해외여행을 계획하시는 듯합니다. 저도 한 달 동안 다낭과 나트랑을 다녀왔어요. 베트남 자유여행을 하면서 참 즐거웠는데요. 그 이야기들도 저의 블로그에 남겨보려고 합니다. 먼저 오늘은 숙박 할인 이야기예요. 보통 해외여행 가실때, 아고다를 많이 사용합니다. 저도 나트랑 호텔, 나트랑 리조트 모두 아고다로 예약했거든요. 오늘은 아고다 할인 코드(할인쿠폰) 받고 조금 더 저렴하게 호텔 예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이 방법으로 예약했으니, 그대로 잘 따라와 주세요. 1) 아고다 할인링크 사용하기 [ 아고다 공식 쿠폰할인 페이지] https://www.ago..

토스뱅크 점검 시간 업무 일시 중단 [내부링크]

토스뱅크 점검 시간 토스뱅크 점검으로 인해, 일부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중단될 예정입니다. 내부 시스템 점검 작업으로 입금 및 출금, 결제가 제한되오니 이용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토스뱅크 점검일시 2022년 11월 2일(수) 오전 04:00~04:30 작업 진행 상황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파킹통장 금리 7% 시대 ] [파킹통장 금리 3.2% ] 사이다뱅크, OK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어떤걸 선택할까? 요즘 뜨는 재테크 중의 하나를 소개해볼까해요. 바로 파킹통장인데요. 파킹통장 들어보셨나요? 저는 파킹통장으로 토스를 이용중이었는데, 요즘 금리가 워낙 높다보니 3% 이상 금리도 등장하고 ppuni.tistory.com 토스뱅크 점검 시 중단 업무 [토스뱅크 통장] - 통장 만들기, 해지하기..

ASUS 지포스 RTX 3080 12G D6X 후기 [내부링크]

ASUS TUF Gaming 지포스 RTX 3080 12G D6X 제조사 ASUS 모델명 ASUS TUF Gaming 지포스 RTX 3080 12G D6X 지포스 RTX 3080 그래픽카드 소개해요. 날로 날로 업그레이드되는 pc게임들과 그에 맞춰 놀라운 성능을 탑재하는 그래픽카드. 한동안 그래픽카드가 너무 높았었는데 조금씩 가격대가 좋아지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그래픽카드는 ASUS TUF Gaming 지포스 RTX 3080 12G D6X인데요. 이 그래픽카드가 어떻게 pc게임의 질을 높여줄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지포스 RTX 3080 12G D6X 그래픽카드는 레이트레이싱기술 및 가변 비율 쉐이딩을 접목하여 극도로 사실적인 화면을 선사합니다. 더 빠른 프레임 레이트로 게임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

글 제목(타이틀)과 본문 사이 공백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제목 타이틀과 본문 사이 공백 줄이는 법 어느 순간 티스토리를 보는데 제목이 쓰여있는 타이틀 부분과 본문과의 거리가 너무 멀게 느껴지는 게 아니겠어요? 광고가 타이틀 가까이에 붙는 게 아니라, 여유 공간이 너무 남아서 저 사이 공백의 문제를 너무 해결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많은 검색을 해 본 결과, 타이틀과 본문 간격 조정 역시 css편집을 통해 빠르게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티스토리는 모든과정이 [스킨 편집] - [html 편집]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을 다시 깨닫는 중입니다. 제 티스토리인데요. 기존 화면입니다. 한 눈에 보기에도 제목과 본문 사이 공백이 너무 많아요. 먼저, css 편집 전의 타이틀과 본문 간격입니다. 그냥 보기에도 애드센스 나오는 구역과 타이틀 간의 거리가 너무 멀게 느껴집니다. 이제..

비염 약 대웅제약 코메키나, 한풍제약 비엠쿨에프 후기 [내부링크]

환절기 비염이 심해지면서 약국에서 비염약을 사 먹는 날이 늘고 있네요. 대웅제약 코메키나와 한풍제약 비엠 쿨 에프 2개를 사 왔는데요. 계절성 비염을 달고 사는 제가 직접 먹어보고 경험 한 후기임을 참고해주세요. 알레르기 비염, 코감기에 사용되는 약국 약으로 졸음 부담이 적고 효과가 빠른 효능이 있습니다. 코메키나 비염 약은 메퀴타진, 슈도에페드린, 벨라돈나, 카페인, 글리시리진산 등의 성분이 들어있어요. 대웅제약 코메키나 캡슐을 더욱 자세히 살펴보면, 벨라돈나총알칼로이드 0.13mg, 슈도에페드린염산염 25mg, 카페인무수물 50mg, 메퀴타진 1.33mg, 글리시리진산이칼륨 20mg 성분이 들어가 있습니다. 코메키나 복용법은 성인의 경우 1회 1 캡슐씩 1일 3회가 최대 복용량에 해당되네요. 대웅제약..

나는솔로 돌싱특집 10기 직업 : 공무원, 회계사, 변호사, ISO국제심사원 [내부링크]

나는솔로 돌싱특집 10기 직업 나는 솔로 돌싱특집 10기 남자 출연자 직업목록입니다 나는솔로 영수 직업 ISO 국제심사원 나는솔로 상철 직업 사업 나는솔로 영식 직업 외국계 기업 세일즈팀 나는솔로 영호 직업 현대중공업 사내 변호사 나는솔로 광수 직업 S보험회사 회계사 나는솔로 영철 직업 농협금융 나는솔로 돌싱특집 10기 여자 출연자 직업목록입니다 나는솔로 정숙 직업 사업 나는솔로 순자 직업 서울시 6급 공무원 나는솔로 영숙 직업 6급 공무원 나는솔로 옥순 직업 현대모비스 생산직 나는솔로 영자 직업 헤어 디자이너 나는솔로 현숙 직업 발레강사 [나는솔로 돌싱특집 최종선택 결과] [나는솔로 돌싱특집 최종선택 결과] 영철현숙, 광수영자 커플탄생 나는솔로 10기 최종선택이 있었습니다. 다들 보셨나요? 말도많고 탈..

[나는솔로 돌싱특집 10기] 영식옥순, 영자광수, 영수정숙, 현숙영철 시점 [내부링크]

나는솔로 돌싱특집 10기 영식옥순, 영자광수, 영수정숙, 현숙영철 시점 1) 나는솔로 영자 광수 데이트 광수의 순박한 측면이 많이 강조됐던 것 같아요. 욕도 많이 하지 않고 항상 예쁜 대화들을 이끌어나가는 광수. 광수 인격적으로 참 잘 다듬어진 사람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2) 나는솔로 영식 옥순 데이트 현재 영식과 옥순 둘 다 7살 아이를 양육하고 있어요. 둘은 서로 비슷한 부분도 많지만 고민하고 있는 옥순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영식이 고군분투하는 장면이 나왔어요. 오빠가 잘해줄게 토닥토닥 최종선택 이후 바로 사귀는거라는 영식과 최종선택 이후에도 조금 더 알아가는 시간이 필요한 옥순. 바로 만남을 가지는 것이 부담스러운 옥순의 입장과 영식의 견해 차이에서 오는 대화가 오고 갔습니다. 옥순은 거리의 문제,..

[나는솔로 돌싱특집 최종선택 결과] 영철현숙, 광수영자 커플탄생 [내부링크]

나는솔로 10기 최종선택이 있었습니다. 다들 보셨나요? 말도많고 탈도 많았던 나는솔로 돌싱특집. [나는솔로 돌싱특집 10기 직업 목록] 나는솔로 돌싱특집 10기 직업 : 공무원, 회계사, 변호사, ISO국제심사원 나는솔로 돌싱특집 10기 직업 나는 솔로 돌싱특집 10기 남자 출연자 직업목록입니다 나는솔로 영수 직업 ISO 국제심사원 나는솔로 상철 직업 사업 나는솔로 영식 직업 외국계 기업 세일즈팀 나는 ppuni.tistory.com 나는솔로 돌싱특집 최종선택 결과 나는솔로 영수 최종선택 ---> 정숙 나는솔로 영식 최종선택 ---> 옥순 나는솔로 상철 최종선택 ---> 선택안함 나는솔로 정숙 최종선택 ---> 선택안함 나는솔로 순자 최종선택 ---> 선택안함 나는솔로 영숙 최종선택 ---> 선택안함 나..

티스토리 북클럽 스킨 썸네일 규격 수정하기 [내부링크]

북클럽 스킨 썸네일 비율 변경 방법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티스토리 유저라면 css의 길을 혼자서 아등바등 헤쳐나가고 계실 겁니다. 제가 그렇거든요. 특히 코딩을 아예 모르는 저 같은 코린이라면 티스토리 세계에 발은 담갔는데, 도대체 어떻게 운영해야 하는지 감이 오지 않죠. 글 하나 쓰는 것도 네블과는 많이 다른 느낌입니다. 그래서 티스토리 초기 세팅 방법에 대해서 꾸준히 글을 남겨보려고 해요. 1년 차가 되어가지만 아직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헤매고 있는 저를 위한 글이기도 하고,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고 이 글을 보고 있는 여러분을 위해서 남기는 글이기도 합니다. 티스토리 북클럽 스킨 사용자라면 피드에 나타나는 썸네일이 내가 원했던 모양으로 잡히지 않아서 답답하셨을거예요. 저도 처음에는 티..

알러지성 비염 원인과 치료 방법 [내부링크]

알레르기 비염 (환절기 비염) 비염은 코의 염증이에요. 한마디로 코안(비강 내)의 염증으로 알레르기 비염과 만성 비염으로 분류하곤 해요. 급성 알레르기 비염의 경우 쉽게 완치할 수 있지만 만성 비염의 경우 호전은 될 수 있어도 완전한 치료는 어려워요. 저는 알레르기 비염이 정말 심한 사람이거든요. 보통 일상생활에 지장받을 정도로 영향을 받는다면 1년에 이비인후과 가는 횟수가 정말 많을거예요. 저도 비염때문에 이비인후과 방문횟수가 1년에 20번이 넘으니까요. 저는 만성비염을 갖고있어요. 병원가서도 알러지 비염이 매우 심하다고 하시더라고요. 급성 비염은 일반적으로 감기의 연장선상으로 보기 때문에 금방 치료돼요. 비염을 진단하는 기준은 뭔지 알고 계신가요? 보통 코로 내시경을 넣어서 비강 내를 보는데요. 통상..

[대구 매천시장 화재] 대구 매천동 농수산물 도매시장 화재 원인 [내부링크]

오늘 저녁 8시 15분쯤 대구 매천시장에서 화재가 발생했어요. 정확한 주소는 대구시 매천동 농수산물 도매시장에서 불이 났습니다. 현장에 바람이 강하게 부는 탓에 불이 번지는 속도가 빨라지고 있는데요. 현재 화재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소방차 44대를 동원해 진화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소방당국은 대구 농수산물 도매시장 화재 원인에 대해 화재 진압 후 상세하게 조사할 계획입니다.

[라잇썸 휘연, 지안 탈퇴] 큐브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확인! [내부링크]

[큐브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큐브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먼저 LIGHTSUM을 항상 사랑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팬 여러분께 갑작스러운 소식을 전하게 되어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당사는 신중한 논의 끝에 LIGHTSUM을 6인 체제(상아, 초원, 나연, 희나, 주현, 유정)로 개편하여 활동을 계속할 계획이며, LIGHTSUM이 앞으로 더 나은 음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과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아울러 함께 할 수 없게 된 휘영과 지안이에게도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라잇썸 휘연 지안 탈퇴 걸그룹 라잇썸 휘연, 지안이 팀을 탈퇴한다고 큐브엔터테인먼트가 공식입장을 발표했어요. 라잇썸은 상아, 초원, 나영, 히나, 주현, 유정이 소속된 6인 체제로 개편하여 ..

편도결석 입똥내 원인과 치료법은? [내부링크]

입똥냄새 원인과 치료법 흔히 입똥내라고 이야기하는 입에서 똥냄새가 나는 원인이 무엇일까요? 본인도 느껴질 정도로 심한 입냄새가 분명 있어요. 그게 아니라면, 본인은 모르는데 함께 대화하는 상대방은 너무나도 고역이죠. 가족이나, 친구, 직장동료에게 역한 입냄새가 난다면 솔직하게 말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좋지만, 그러기가 힘든 것이 사실이잖아요. 입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서 고민하는 사람들은 이글을 봐도 좋아요. 오늘은 건강과 관련된 편도결석 원인 공유해요. 편도 결석 원인 편도결석원인 만약, 우연히 입에서 하얀알갱이 또는 노란 알갱이가 튀어나왔다면, 편도결석을 의심해봐야 해요. 입에서 알갱이 덩어리가 나 올 경우, 입 뒤쪽 편도에 알갱이가 껴있을 수 있거든요. 거울로 입 전체를 살펴보면 보이실 수 있어요..

[KE631 대한항공 비행기 세부공항 사고원인 블랙박스] 기상악화로 세부공항 활주로 이탈 [내부링크]

대한항공 KE631 세부공항 사고원인 : 기상악화 랜딩 필리핀 세부공항에서 대한항공 KE631 여객기가 활주로를 이탈했어요. 지금까지 파악된 소식으로는 대한항공 KE631 비행기가 활주로를 벗어나 세부공항의 수풀 사이에서 멈춰있습니다. 활주로를 벗어난 KE631은 옆부분과 앞부분 동체가 많이 파손되었네요. 250명 이상 탑승 가능한 대형 비행기였는데, 현지 세부 날씨가 얼마나 좋지 않았길래 이러한 사고가 났는지 의문점이 많습니다. 대한항공 공식 트위터를 살펴보면 현재 인명피해 여부는 없다고 알려졌어요. KE631 비행기 동체가 생각보다 많이 파손됐는데 인명피해가 없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다행히 3번이나 고어라운드를 시도한 착륙 상황에서 승객 모두 기장의 안내에 따라서 안전벨트를 한 상황으로 보이네요. 월..

나트랑 에어부산 BX787 가격, 공항환전, 김청 김빈 자유여행후기 [내부링크]

[나트랑 자유여행 후기] 에어부산 BX787 공동구매 항공권 가격 저는 운이 좋게도 나트랑 특가 항공권을 정말 좋은 가격에 구매했어요. 항공권 가격을 싸게 한 이유는 아마도 많은 검색양에 있다고 생각해요. 비행기 가격대는 다른 교통수단과는 다르게 정해진 가격이 아니므로 하루 내에서도 실시간으로 바뀐다는 것을 고려할 때 운도 따라줘야 함이 맞는 것 같기도 하지만, 성실하게 계속 체크해주다 보면 이렇게 기회가 닿는 것 같아요. 4인 가족이라서 나트랑 왕복항공권을 최대한으로 줄여야 해외여행 금액부담이 없겠더라고요.다행히, 항공료에서 많이 절약했습니다. 그래서 나트랑 항공권 얼마에 예약했냐고요? 나트랑 비행기 값 : 1인당 238,900원!! 저 정말 비행기 발권 싸게 했죠? [아고다 할인코드 받고 호텔 예약]..

[진에어 하락 이유 유상증자 급락!] 코스피 하락이유, 하락장 매수 시점 언제? [내부링크]

진에어 주가 하락 유상증자 오늘 진에어 주가가 19% 이상 급락했습니다. 저도 깜짝 놀랐는데요. 무슨 악재가 떴나 하고 진에어 주가 하락 이유를 검색했으나, 별다른 내용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최근 항공길이 열리면서 여행객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지만, 달러 강세와 경기침체로 여객수요가 개선되지 않기 때문에 실적 하락으로 온 급락 같습니다. 진에어 주가 보기 또한 현재 진에어는 신규로 영구채를 발행하거나 유상증자가 필요한 상황일 수 있다고 해요. 아마 유상증자가 결정 날 경우, 더욱 하락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대한항공주가, 에어부산 주가, 티웨이항공주가, 금호아시아나 주가 등을 살펴봤지만 진에어만 급락한 것으로 보이네요. 주식시장에서 가장 공포의 장은 하락장이 아닐까요? 상승장에서는 누구나 수익을 ..

서울 첫눈 대설주의보, 라니냐 한파경보 (대설특보, 적설량) [내부링크]

서울 첫눈 대설주의보 예보 (라니냐) 서울 첫눈 예보 궁금하셨죠? 올 겨울은 유난히 더 추운 느낌입니다. 아직 가을의 끝자락 같은데, 어느덧 아침 기온이 5도네요. 10월부터 이렇게 추운데, 올겨울 매서운 추위가 벌써부터 걱정됩니다. 아니나다를까 이미 국내에서 첫눈이 내린 지역이 있습니다. 10월 한파에 이어 때 이른 추위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이는데요. 오늘 서울에서도 새벽에 서리가 내렸다고 합니다. 첫눈은 전년 대비 15일 앞서 관측됐던 지난해보다도 무려 9일이 빠릅니다. 11일 새벽 6시,설악산 대청봉 해발 1600M 고도에서 첫눈이 관측됐습니다. 서울도 10월 마지막주인 다음 주부터는 본격적으로 영하권에 들어선다는 소식입니다. 서둘러서 방한용품을 준비해야겠습니다. 겨울 라니냐 현상 특히,이번 겨..

카타르 월드컵 H조 대한민국 경기 일정 [내부링크]

2022 카타르 월드컵 H조 일정 2022년 11월 24일 오후 10시 우루과이 vs 대한민국 2022년 11월25일 오전 1시 포르투갈 vs 가나 2022년 11월28일 오후 10시 대한민국 vs 가나 2022년 11월29일 오전 4시 포르투갈 vs 우루과이 2022년 12월3일 오전 0시 가나 vs 우루과이 2022년 12월3일 오전 0시 대한민국 vs 포르투갈 2022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H조 일정 카타르 월드컵 우루과이 vs 대한민국 2022년 11월 24일 오후 10시 (교육도시 운동장, 도하) 카타르 월드컵 가나 vs 대한민국 2022년 11월28일 오후 10시 (교육도시 운동장, 도하) 카타르 월드컵 포르투갈 vs 대한민국 2022년 12월3일 오전 0시(12시 자정) (교육도시 운동장,..

로이킴 앨범 "그때로돌아가" 공개 [내부링크]

로이킴 4집 앨범 AND 음원공개 로이킴 4집 앨범이 2022.1.25 발매됐어요. 기다리신 분들이 많으셨을 것 같아요.우리에게 잔잔하게 희망을 담은 노래를 나긋하게 불러줬던 로이킴의 4집 앨범이라니 안들어볼수 없겠죠? 로이킴 특유의 감성적인 목소리를 그대로 담은 이번 앨범 그리고.이번 로이킴 앨범 타이틀곡은 괜찮을거야, 그때로 돌아가 입니다. 나트랑 에어부산 BX787 공동구매 항공권 가격, 공항환전, 김청 김빈환율 (자유여행 후기) [나트랑 자유여행 후기] 에어부산 BX787 공동구매 항공권 가격 저는 운이 좋게도 나트랑 특가 항공권을 정말 좋은 가격에 구매했어요. 항공권 가격을 싸게 한 이유는 아마도 많은 검색양에 있다 ppuni.tistory.com 로이킴은 1993년생으로 올해 서른이되었네요. ..

[LH 공공전세주택 3차모집 서울] 접수기간, 발표시간, 성북 장위동 태라, 중랑 묵동 파크스위트 등 [내부링크]

LH 공공전세주택 3차 모집 정보 LH 공공전세주택 3차모집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공고를 기다리신 분들이 많았을 거라고 예상해봅니다. 공공전세주택이란 한국 토지주택공사가 생활환경이 쾌적한 공간에 다세대나 연립, 또는 오피스텔 등 신축주택과 오피스텔을 매입하여 중산층 가구에게 한시적으로 공급하는 주택입니다. 즉, 무주택세대 구성원을 대상으로 시중 전세시세의 80-90% 저렴하게 임대하는 개념이 LH 공공전세주택입니다. 이번 3차 모집은 전국 298호를 모집합니다. 신청 접수 : 10.24 월 10시 - 10.26 수 16시 대상자 발표 : 10.28 금 17시 이후 서류접수 : 10.31 월 - 11.02 화 자격검증기간 : 11.07 월 - 11.22 화 입주자 순번 발표 : 11.23 수 17시 이후..

[곽튜브 수리남 여행정보 후기] 수리남의 인구, 치안, 수도 [내부링크]

[수리남 여행 후기 및 정보] 곽튜브가 100만 구독자를 넘기고, 넷플릭스로 핫했던 수리남으로 떠났습니다. 수리남은 국내에서 그렇게 인지도가 높은 나라가 아니라서, 수리남 여행정보가 부족한데도 불구하고 여행을 결정한 곽준빈 님. 곽튜브의 여행으로 저도 로컬 수리남을 구경할 수 있게 되었네요. 아마 수리남 영상으로 더욱 곽튜브의 인기가 많아지리라 생각이 됩니다. 곽튜브 유튜브를 참고해보면, 비행시간과 비행기 값을 말해주었어요. 한국 수리남 비행시간 : 40시간 비행기 값 : 520만원 [아고다 할인코드] 아고다 11월 할인코드 받고 호텔 예약 적용하기 요즘 해외여행 가시는 분들이 부쩍 늘어났어요. 아무리 환율이 고공 행진하고 있어도, 3년 동안 막혔던 하늘길이 서서히 열리면서 많은 사람들이 해외여행을 계획..

외교부 여행 금지 지역 국가 정리 : 3단계 적색경보 국가, 4단계 흑색경보 국가 [내부링크]

외교부 여행금지지역 국가 우리나라에서는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해서 지침서를 두고 있습니다. 해외여행에서 우리 국민에 대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 또한 안전한 해외 거주 및 체류, 방문을 도모하기 위해 2004년부터 ‘여행경보제도’를 외교부에서 실시하고 있습니다. 우리 국민 스스로의 안전을 위하여 합리적으로 판단할 기준을 제시함에 따라, 위험에 사전 대비할 수 있도록 거주, 체류 및 방문에 주의가 요구되는 국가(지역)의 위험 수준을 알리고 있습니다. 외교부 여행금지 국가 3단계 (적색경보 국가) 일본 : 후쿠시마 원전 반경 30km 이내 및 일본 정부 지정 피난지시구역 베네수엘라 : 전 지역 볼리비아 : 태양의 섬 아이티 : 전 지역 자메이카 : 킹스턴, 세인트 앤드류, 세인트 캐서린 [아고다 할인코드] 아..

[관악구청 청년 이사비지원 및 부동산 중개수수료 지원] 지원대상, 신청방법, 지원금액, [내부링크]

관악구청 청년 이사비지원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요즘 부동산가격에 많은 부담을 가진 청년층 세대를 위한 청년 이사비지원 및 부동산 중개수수료 지원으로 청년지원금이 부동산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주거취약 청년가구를 대상으로 이사비부담과 주거비부담을 줄이는 목적으로 서울시 청년 이사비 지원사업이 확대되고 있으니, 이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청년지원금을 받길 바랍니다. 아래 자세한 관악구청 청년 이사비지원 및 부동산 중개수수료 지원에 대한 지원대상, 신청방법, 지원금액, 소득기준을 정리해두었으니 확인해보세요. 지원대상 연령 : 만 19세 - 39세 청년 : 1982년 1월1일 부터 2003년 12월31일 출생한 청년 주소 : 22년 1월1일 이후 서울시로 전입 및 서울내 이사 후 신청일 기준 전입신고 완료된 청년가구 ..

[관악구 신림동, 신원동 의류수거함 위치] 수거품목, 수거불가 품목 [내부링크]

관악구 신림동, 신원동 의류수거함 위치, 배출방법, 수거품목 짧은 가을이 지나가고 어느덧 겨울이 오고 있네요. 여름옷을 정리하고 겨울옷을 꺼내다 보니 버려야 할 옷들이 많이 쌓이더라고요. 정리를 하다 보니, 멀쩡한 옷이지만 손이 잘 가지 않는 옷들도 많았습니다. 그대로 쓰레기봉투로 버리기에는 참 아깝지만, 내가 다시 입지는 않을 것 같은 옷들이 많더라고요. 이대로 버리기는 아까워서 의류수거함에 넣어야겠다고 생각한 동시에 의류수거함 위치를 잘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살고 있는 신원동 의류수거함 위치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관악구 신림동, 신원동 의류수거함 위치정보를 정보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관악구 신림동, 신원동 의류수거함의 위치와 재활용 의류 배출방법, 마지막으로 의류수거함 수거..

[마닐라 마이다스 호텔 디럭스룸 체크인 후기] 조식, 카지노 (Midas Hotel) [내부링크]

마닐라 마이다스 호텔 디럭스룸 후기 마닐라 여행을 준비하며 묵었던 숙소에 대한 후기입니다. 제가 숙박한 마닐라 호텔은 마이다스 호텔 앤 카지노예요. 이 호텔은 마닐라 여행객뿐만 아니라 해외출장 오시는 직장인 분들도 많이 숙박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어요. 마닐라 4성급 호텔이며 카지노가 함께 있는 호텔이라서 카지노를 이용할 수 있어서 더 매력적인 호텔입니다. 마닐라 마이다스 호텔 주소 : 2702 Roxas Boulevard, Pasay, 1300 Kalakhang Maynila, 필리핀 먼저 마닐라 마이다스 호텔 디럭스룸에 처음 들어와서 보게 되는 방 분위기예요. TV 크기가 그렇게 크지 않다는 점은 조금 아쉬운 게 사실이지만, 디럭스룸 치고 방이 넓다고 생각했어요. 마이다스 호텔 앤 카지노의 일부 객실은..

[포켓몬빵 로켓단 초코롤 후기] 서울 구입처, 가격, 맛, 스티커 종류 [내부링크]

포켓몬빵 로켓단 초코롤 후기 여러분!! 제가 드디어 포켓몬 빵을 구했습니다. 요즘에도 포켓몬빵 구하기가 어렵다고 하는데요. 제가 포켓몬빵 로켓단 초코롤을 어떻게 구입했는지 서울 구입처와 가격, 맛, 스티커 종류까지 후기를 남겨봅니다. 포켓몬빵 구입처 편의점에서는 항상 놓쳤었는데 의외로 쉽게 구할 수 있었어요. 바로 B마트에서 재고수량이 남아있더라고요. 물가가 많이 오른 게 포켓몬 빵에서도 느낄 수 있었어요. 가격은 1690원 정도. 예전에는 포켓몬빵 500원인 시대가 있었던 것 같은데 빵 물가도 같이 상승하네요. 제가 산건 포켓몬 빵 중에서도 맛있다고 알려진 돌아온 로켓단 초코롤빵입니다. 저도 어릴적에 초코롤빵을 가장 많이 먹었던 것 같아요. 처음에 포켓몬빵 B마트에서 2개를 구입하려고 했으나, 최대 구..

[북한 군용기 10여대 남하] F35 대응사격, 장거리 순항미사일 발사 [내부링크]

북한 미사일 발사 북한이 탄도미사일에 전술핵을 장착했다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이동식 발사대에서 장거리 미사일을 또 발사한 건데요. 북한이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곳은 평안남도 개천에서 장거리 순항 미사일을 발사했습니다. 이전 10월에 발사했던 미사일에 비해서 비행시간과 거리가 모두 늘었다는 우리 군은 발표했습니다. 이 미사일은 북한에 따르면 전술핵 배치가 됐다고 알려졌는데요. 이에 관해서 우리 군은 북한 주장을 믿기 어렵다는 입장입니다. 북한 전술핵 대응 사격 또한 북한은 군용기 10여대가 전술조치선 이남에서 포착되었습니다. 비행금지구역 인근에서 우리를 위협한 것인데요. 서해 북방한계선 12KM까지 접근해왔습니다. 이에 우리 군은 F35를 출격시켰으며 대응기동을 실시했다고 하네요. 북한은 오늘 새벽 12시..

나는솔로 영자 인스타 정숙, 순자, 영숙 (정숙상철 똥, 마사지, 장) [내부링크]

나는솔로 10기 인스타 나는 솔로 10기가 요즘 화제인데요. 나는솔로 돌싱특집으로 더욱 인기가 많아진 것 같아요. 저도 하루하루 다른 진행에 매주 놀라며 나는솔로 시청 중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10기 출연자분들 다크호스네요. 처음에 나는솔로 돌싱특집 시작할 때만 해도 별로 재미없을 줄 알았는데 이정도로 재미있을 줄 짐작도 못했어요. 이 기수는 707 베이비 영철 이후로 나는솔로 레전드 편으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진짜 한치 앞을 알 수 없는 반전의 반전이 매주 나오는데 너무 재밌어요. 인기 많은 돌싱특집 나는솔로 10기 출연자분들 인스타그램 알아볼게요. 나는 솔로 영자, 정숙 인스타↓ 처음부터 영자와 영철은 연인관계처럼 솔로나라 내에서 진행이 됐는데요. 영자 입장에서 화나는 상황이 연출되었기에 속상한 ..

[선우은숙 재혼, 혼인신고] 유영재 아나운서 프로필, 전남편 이영하 반응 [내부링크]

선우은숙 재혼 탤런트 선우은숙씨가 재혼을 발표했어요. 이 소식은 연예계가 정말 깜짝놀랄만한 소식이었는데요. 선우은숙 재혼상대는 유영재 아나운서! 유영재 아나운서 프로필은 1963년생으로 선우은숙과 궁합도 안본다는 4살 차이로, 유영재 아나운서 프로필 살펴봐야겠죠? 유영재 아나운서 프로필 경력사항으로는 와이제이프로덕션 대표 CBS 아나운서 CBS FM부 부장을 역임했네요. 현재 유영재 아나운서는 CBS 가요속으로 그리고 SBS 러브FM 등을 거친 후, 경인방송 유영재 라디오 쇼의 진행을 맡고있네요. CBS 라디오쇼를 자세히 보면, 2000년 CBS 라디오 유영재의 가요 속으로 2001년 CBS 라디오 유영재의 가요 속으로 현재도 DJ유영재TV에서 유영재라디오를 하고있습니다. 선우은숙 배우님과 유영재씨는 기..

[신혜성 음주측정거부 현행범체포] 신혜성 혈중알코올농도, 체포영상 [내부링크]

신혜성 음주운전 체포 신화그룹의 신혜성씨가 음주측정을 거부하다가 현행범으로 체포된 사실이 알려졌어요. 한때 신화를 보고자랐던 사람으로써 이 사실은 너무 충격적이었어요. 그 당시 촬영된 CCTV 영상이 공개됐는데요. 송파구 탄천2교에서 체포되었다고 하네요. 새벽 1시 40분쯤 송파구 탄천2교에서 신혜성씨는 비상 깜빡이를 켠채 도로 한가운데 멈춰있었습니다. 이 모습을 보고 경찰차가 다가갔고, 신혜성씨는 차를 앞뒤로 움직이다가 앞뒤가 막히자 차를 정지했습니다. 그 뒤 경찰의 음주측정요구에 신혜성씨가 음주측정을 거부했고, 현장에서 체포된 일 입니다. 이 과정은 4차례나 반복됐고 4번 모두 거부한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해요. 가수 신혜성씨는 2007년에도 음주운전 적발된 적이 있는데요. 이 사실에 대중들은 많은 실..

[마닐라자유여행 대한항공 KE621 후기] 마닐라 직항, 비행시간, 가격, 원헬스패스 [내부링크]

대한항공 KE621 마닐라직항 마닐라로 떠나기 위해 알아봤던 마닐라 직항, 비행시간, 항공권 가격, 원헬스패스 등에 대해서 상세히 후기를 남겨본다. 정말 오랜만에 온 인천공항 제2터미널. 보통 높은 가격때문에 국적기를 잘 이용하지 않는다. 그러다 보니, 인천공항 제1터미널을 주로 이용했는데, 마닐라 자유여행을 가기 위해서 대한항공 KE621을 탈 수 있게 되었다. 대한항공 KE621은 인천마닐라직항이다. 대한항공은 아무래도 국적기다보니까 다른 LCC에 비해서 비행기 값이 2배 이상 비싼 편인데 확실히 서비스가 정말 좋긴 하다. 이번 일정은 마닐라에서 2일, 세부에서 3일간의 일정을 보내게 되었다. 마닐라에서 세부로 갈 때는 필리핀항공을 이용할 예정이다. 내가 탑승했던 대한항공 KE621의 편도 가격의 경..

[윤시원 고스트헌터, 진또, 화서니, 화련쌤, 여우, 리다 팬텀하츠] 당집귀 컨텐츠 추천! [내부링크]

윤시원 고스트헌터 당집귀 추천 저는 평상시에 미스터리, 스릴러 장르를 좋아해요. 공포영화는 못보지만, 공포와 코믹요소가 섞여서 부담스럽지 않게 볼 수있는 미스터리 채널을 소개해드리려구요. 이런장르를 좋아하고 계신분이라면 저처럼 호기심을 느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제가 보고있는 윤시원이에요. 고스트헌터 윤시원 들어보신적 있나요? 원래는 흉가체험을 주로 다니면서 귀신을 증명하는(?) 컨텐츠였는데요. 이분이 워낙 국내흉가를 다 다녀서 지금은 당집귀 컨텐츠를 통해서 제보자의 사연을 듣고 귀신의 장난으로 인해 힘들어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주는 컨텐츠를 진행하고 있어요. 개인적인 관점이지만 저는 흉가체험보다 당집귀컨텐츠를 꾸준히 보고있어요. 화면으로 송출되는 폴터가이스트 현상이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윤시원 무당..

[푸틴 칠순선물] 황금변기에 앉은 푸틴 조각상 받다 (사진첨부 프라하체코) [내부링크]

푸틴 칠순 선물 받다 : 황금변기 조각상 최근 푸틴은 칠순을 맞이하여 체코 프라하에서 70세 생일선물을 받았습니다. 과연 그 선물을 무엇일까요? 바로 조각상이었는데요. 이 조형물은 푸틴을 형상화했고, 옷을 입지않고 벌거벗은 채로 한손에는 변기솔, 목에는 Z목걸이를 걸고 황금 변기에 앉아있습니다. 이 조형물은 체코수도 프라하에 설치되었는데요. 목에 건 목걸이는 Z라는 상징성이 있습니다. 이는 바로 우크라이나 침공 지지를 상징하는 의미로 알려져있습니다. 우크라이나와 전쟁중인 러시아군의 무기나 장갑차, 탱크 등을 보면 Z무늬를 쉽게 발견할 수 있는데요. 조형물 받침대에는 벌거벗은 살인자(Naked Killers)라고 적혀있어서 푸틴의 일방적인 전쟁선포를 비하하는 의미를 담고있습니다. 한나라의 수장으로서 사람들..

[카카오 주식 네이버 주식 손절?] 카카오 주가 시세, 물적분할이슈 하락세! [내부링크]

카카오 쪼개기 상장 주가하락 오늘도 카카오주식 하락세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이라는 국내 독점 메신저를 갖고있어서 독과점 기업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카카오가 최근 주식이 급격하게 하락하면서 영끌로 카카오주식을 사거나, 포트폴리오 중 많은 비중으로 카카오를 구매한 사람들의 원성이 빗발치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이전에 경영진 스톱옵션사건이 있었는데요. 이때 카카오를 매도하신 분들도 많은걸로 압니다. 이번에도 역시나 카카오 임원들은 고점에서 많이 매도하고 아직 카카오 주식 보유자인 개인주주들은 매일 곡소리가 나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건 카카오가 국내에서 독점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해요. 하루 빨리 유사한 앱이 나와서 카카오와 경쟁해야 합니다. 또한 지금 카카오 쪼개기 이야기가 나오고있어요. 그래서..

[파킹통장 금리 3.2% ] 사이다뱅크, OK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어떤걸 선택할까? [내부링크]

요즘 뜨는 재테크 중의 하나를 소개해볼까해요. 바로 파킹통장인데요. 파킹통장 들어보셨나요? 저는 파킹통장으로 토스를 이용중이었는데, 요즘 금리가 워낙 높다보니 3% 이상 금리도 등장하고 있네요. 제가 몇달 전에 토스 파킹통장을 이용했을때는 금리가 2%였는데, 최근 토스 금리는 2.3%로 올랐어요. 파킹통장으로 예를 들어보았을때, 연금리 2%의 이자로 가정해보겠습니다. 1천만원 금액을 파킹통장에 예치했을경우, 연이자는 17만 5,533원입니다. 정말 큰 금액이죠. 요즘 파킹통장이 각광받고 있는 이유입니다. 지금은 토스뱅크보다 더 큰 금리를 자랑하는 여러 상품이 있는데요. 제가 알려드릴게요. 파킹통장 목록 최근 주목받고 있는 금리높은 파킹통장 목록입니다. 사이다뱅크 이자 3.2% 페퍼저축은행 이자 3.2% ..

다낭 퓨전 리조트 한국인 사망사건 수영장 감전사고 / 환불, 취소 문의 [내부링크]

다낭 퓨전 리조트 한국인 사망사고 최근 다낭에서 있었던 일을 공유합니다. 다낭 리조트 수영장에서 한국인 감전사고로 사망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유족분께서 글을 남겨주셔서 국내에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저도 얼마전 2박3일로 다낭여행을 다녀온터라 저에게도 너무 충격적인 사건입니다. 저는 푸라마리조트에서 숙박했는데, 바로 옆 리조트인 다낭 퓨전리조트에서 일어난 사고더라구요. 지금 다낭 여행을 계획하셨던 분들 중에 다낭 퓨전리조트 예약 하셨던 분들은 퓨전리조트를 취소하기 위해서 힘쓰고 계십니다. 퓨전리조트 측에서도 환불해준다네요. 또한 현재 퓨전리조트 수영장은 임시휴업이라고 합니다. [나트랑 항공권 가격 / 발권 후기] 에어부산 BX787, BX788 가족 자유여행!! [나트랑 항공권 가격 / 발권 후기] 에어부..

[방통대, 방송대 농학과 중간과제물] 양식, 표지, 목차, 줄간격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연도는 뭔가 더욱 빠르게 흘러가는 것 같은데, 아마 방송통신대학교를 다니다 보니, 바쁠 때는 정신없이 바빴던지라 더욱 그렇게 느껴진 것 같아요. [방송대/방통대 농학과] 중간고사 과제물 작성(식용작물학1, 인간과사회, 재배학원론, 환경친화형농업) [방송대/방통대 농학과] 중간고사 과제물 작성(식용작물학1, 인간과사회, 재배학원론, 환경친화 방통대 농학과 과제물 작성 방통대 3학년 편입 후 2학기가 찾아왔어요. 이번에 선택한 과목 중 중간고사 대체 과제물이 있는 과목은 총 4개로 농학과 인간과 사회, 농학과 재배학원론, 농학과 환 ppuni.tistory.com 방송대 3학년 편입한 이후 3학년 1학기는 아무것도 알지 못한 채 입학해서 정신없이 마무리하느라 너무 힘들었어요. 이를테면 중간 과제물은 어..

[나트랑 항공권 가격 / 발권 후기] 에어부산 BX787, BX788 가족 자유여행!! [내부링크]

코로나가 조금씩 정체기를 가지면서 다시 해외여행을 꿈꿀 수 있게 됐어요. 저도 얼마 전에 베트남 나트랑을 다녀왔습니다. 아직 해외여행 수요가 많지 않은 부분이라 항공권 가격이 상당히 저렴했어요. 해외여행 특가 항공권만 잘 잡으면 국내여행보다 저렴하게 해외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데요. 나트랑 특가 항공권을 어떻게 살 수 있는지, 정보를 공유해보려고 해요. [아고다 할인코드] 아고다 11월 할인코드 받고 호텔 예약 적용하기 요즘 해외여행 가시는 분들이 부쩍 늘어났어요. 아무리 환율이 고공 행진하고 있어도, 3년 동안 막혔던 하늘길이 서서히 열리면서 많은 사람들이 해외여행을 계획하시는 듯합니다. 저도 한 달 ppuni.tistory.com 나트랑 항공권 가격비교 사이트 항공권을 저렴하게 획득하는 방법도 어떻게 ..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줄거리, 시청률, 방송시간 (박민영, 고경표 주연) [내부링크]

드라마 월수금화목토 줄거리 티빙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로맨틱코메디 드라마 월수금화목토를 소개합니다. 드라마 월수금화목토는 박민영 주연배우가 발탁되면서, 방영 전부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았는데요. 9월 중순부터 월수금화목토 방영이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월수금화목토 방송시간은 수,목 10시 반으로 수목드라마네요. 박민영 배우와 찰떡호흡이 기대되는 고경표 배우도 더 성숙해진 모습으로 오랜만에 만나볼 수 있게됐어요. 계약 결혼을 해서 돈을 버는 최상은과 월수금 남편인 정지호의 만남. 화목토 신규 고객이 펼치는 퐁당퐁당 로맨스 드라마 내용입니다. 월수금화목토 시청률 월수금화목토 시청률은 3.6% 다소 저조한 출발을 보이는데요. 최근 박민영 스캔들과 관련한 연애기사로 조금 더 낮아진듯합니다. 월수금화목토 4..

[카카오톡 오류] 모바일 카카오톡, pc카카오톡 메세지 전송 오류 , 원인 [내부링크]

오늘 카카오톡 오류가 발생했어요 아마도 카카오톡은 우리나라 사람 대부분이 이용하는 메신저 시스템인데요. 오늘 오후 14시 이후로 일부 이용자들이 서비스 장애를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저 또한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오류 부분에서 문제가 있었어요. 지인들과 카톡을 하고 있었는데, 카톡 메시지 전송이 안 되는 현상을 경험했습니다. 4일 IT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15분부터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오류가 나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메시지를 보내도 전송이 되지 않거나 한참 뒤 그동안 밀려있던 메시지가 우후죽순 오는 현상인데요.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오류원인과 관하여 카카오톡 메시지 수발신 등의 문제가 난 것으로 파악된다며 "세부 원인 등은 내부 확인 중에 있다고 전했습니다. 일부 사용자라고 보기엔,..

해외여행 가능국가 : 다낭, 세부, 보라카이, 대만, 일본, 태국, 하와이, 괌, 나트랑 등 [내부링크]

해외입국자 PCR검사 폐지 해외에서 국내로 들어 온 입국자가 필수적으로 받아야 했던 PCR 검사가 10월 1일 0시를 기점으로 폐지됐다는 소식입니다. 최근에 나트랑 해외여행을 다녀왔었는데, 입국 후 PCR이 생각보다 너무 큰 숙제처럼 느껴졌었어요. 도착 후 24시간 이내 (1일)에 무조건 PCR검사를 받아야 했습니다. 높은 PCR 검사비용 가격 또한 보건소 PCR검사비용만 무료였고, 인천공항 PCR 검사비용은 8만원으로 높은 가격이었어요. 동네 개인병원 또한 PCR 검사비용은 부르는 게 값입니다. 피곤한 몸을 이끌고 보건소를 가야만 하는 이유였지요. 늦게나마 해외여행자들 사이에서 귀찮은 숙제였던 PCR 과정이 해제되어 다행입니다. PCR 자유화 22년 9월 3일 이전에는 한국으로 입국하기 전 해외 현지에..

[올리브영 딥트 3일 후기, 가격] 수퍼패스트 8포 + 생유산균 효소 4포 세트 (내돈내산) [내부링크]

저는 몇년간 무한다이어트의 늪에 빠져있는 것 같아요. 어쩌면 다이어트는 평생 저를 따라다니는 것 같기도하구요. 저는 원래 보통 보다 현저하게 마른체형이었답니다. 그러나 30대 이후로 살이 급격하게 찌더라구요. 아마 제가 손등에 혹이 생기면서 운동을 못하게 된 이후가 시발점인 것 같아요. ㅜㅜ 먹고 자고 먹고 자고 하다보니, 정말 순식간에 10kg가 찌더라구요..... 손등이 많이 좋아지면서 집에서 조금씩 홈트를 시작했어요. 운동을 안하다보니 기초체력이 많이 떨어져서 원래 하던 운동들이 버겁더라구요. 그래서 완전 기초 필라테스 등을 시작으로 조금씩 운동을 하면서 1kg, 2kg 감량을 해나갔어요. 그러나 다시 정체기가 오고 요요라는 것에 대해 알게됐어요. 오히려 요요때문에 점점 더 찌더라구요ㅠㅠㅠㅠ 원래 ..

[방송대/방통대 농학과] 중간고사 과제물 작성(식용작물학1, 인간과사회, 재배학원론, 환경친화형농업) [내부링크]

방통대 농학과 과제물 작성 방통대 3학년 편입 후 2학기가 찾아왔어요. 이번에 선택한 과목 중 중간고사 대체 과제물이 있는 과목은 총 4개로 농학과 인간과 사회, 농학과 재배학원론, 농학과 환경친화형 농업, 농학과 식용 작물학 1이 있네요 1학기에는 6과목 모두 과제물이라서, 과제기간에 정신이 없었는데 그래도 2개가 줄었네요. 방송대 2학기 교양선택을 고민하다가 그나마 난이도가 쉬워 보였던 방통대 교양 인간과 사회. 하나 이것은 저의 착각이었죠 ㅋㅋㅋㅋ 과제물이 진짜 힘들더라고요....... 지난번 교양과목으로 선택했던 생활과 건강보다는 확실히 힘든 걸로! [장벽 사회, 청년 불평등의 특성과 과제] 자료도 보면서 해야 하고, 제일 까다로운 듯 한마디로 믿는 도끼에 발등이 쿵 ㅋㅋㅋㅋ찍혀버렸어요 중간 과제..

전주한옥마을 육전 맛집 | 전주 서민갑부 원조 육전 후기 (길거리음식) 추천!! [내부링크]

전주톨게이트 모습 전주는 톨게이트도 너무 예쁘구나! 나의 첫 전주여행 시작!! 한옥마을에 들어서면 공영주차장이 있다! 여기에 주차를 하고 한옥마을 내부를 둘러보면 되는듯. 정보 없이 처음와봤으나, 들어가자마자 공영주차장 간판이 크게 보여서 주차장을 찾느라 시간을 허비하는 일은 없을 듯 하다. 한옥마을을 다니다보니, 한복을 곱게 입고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많았다. 한복대여업체도 한옥마을 내에 많아서, 골목마다 "한복 1시간에 얼마" 라고 외치는 상인들의 가격흥정 소리가 귀에서 맴돈다. 한옥마을 맛집 검색해서 여러군데를 가보았다. 가장 기대했던 다우랑만두. 사실 특별한게 뭔지 모르겠다. 내 입맛에는 비비고만두가 왜 더 맛있을까. 비싸기만하고 너무 별로였다. 전주한옥마을 한옥문 치즈꼬치였는데 이거 맛있었다. ..

[시사 유튜브 추천 슈카월드] 폴란드 한국 방산 무기계약 체결! 한화 19조원(K9자주포, K2흑표전차, FA-50 경공격기) [내부링크]

요즘은 유튜브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하철 출근길에서도 보면, 예전에는 음악듣는 사람이 대부분이었지만, 요새는 특히 퇴근길에 거의 다 유튜브를 보는 듯 하다. 그만큼 유튜브 시청률이 높기 때문에, 오히려 tv를 잘 보지 않게 된다는 것... 나 역시 티비를 잘 보지않고 넷플릭스나 티빙 등의 OTT채널을 주로 시청하거나, 유익한 유튜브채널을 주로 구독해 놓는다. 대표적으로 경제 유튜브 슈카월드가 속한다. 나는 경제지식은 많이 알고 있지 않은 편이라, 국제정세나 세계의 흐름을 슈카월드를 통해서 접하고 있다. 누구나 알기쉽게 또 재미있게 시사 상식을 설명해주는게 슈카월드의 매력이 아닐까 싶다. 처음엔 유튜브에 떠서 한두번 봤는데, 점점 재미있고 슈카월드 말라리아 모기편 등을 보고 구독하게 된 유튜브..

[달달한 로맨스 드라마 추천 : 사내맞선] 안효섭 키, 연기력, 작품활동, 인스타그램 등 [내부링크]

코로나로 치치고 집에서 할거 없는 요즘 집에서 넷플릭스 시청하는게 저의 유일한 취미이자 낛이 되어가네요. 그러던 중 우연히 본 로맨스 드라마 사내맞선 아니 이게 왠걸!!!!!! 유치하면서도 너무 재밌어서 2틀만에 사내맞선 12회 정주행해버린거 있죠...... 안효섭.......c 하 정말 저 연하 좋아하고 그런스타일 아닌데 빠져버렸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왜이리 멋지게 나오나요? 김세정도 연기를 너무 맛깔나게 하고 안효섭 김세정 배우 케미가 너무 좋아요 두분 다 오글거리는 연기로 힘들었을 것 같기도 한데 특히 안효섭배우 ㅋㅋㅋㅋㅋ 이걸 찰떡같이 소화하네요....... 사내맞선 볼까말까 고민하고 계신분들? 일단 내가 신데렐라 스토리를 좋아한다 재벌남과 겪이는 스토리를 좋아한다 유치한듯하나 나름 쫄깃하고 재미요소..

[여수 바다김밥 주차 후기] 갓참치김밥, 아귀채김밥, 중화어묵김밥 / 여수여행 맛집 투어! (강추, 내돈내산) [내부링크]

여수여행에서 먹은 바다김밥! 여수여행에서 기대보다 맛있었던 음식을 꼽으라면 저는 이 바다김밥을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여수 맛집을 검색하면 쏟아져나오는 방대한 양의 정보로부터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바다김밥! 대체 얼마나 맛있길래? 저도 도전해보았습니다. 바다김밥 가실때 주의하실 점은 가게 바로 앞에 주차가 불가해요. 근처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공영주차장은 2시간 무료이용이 가능하므로 좋더라구요. 대신 공영주차장은 식사시간대를 피해서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일찍와서 공영주차장 자리가 많았는데, 자리가 금방 없어지더라구요. 다른 차가 나올 때까지 대기하셔야 하니 조금 서두르시는건 어떨까요? 바다김밥에서 저는 총 3종류의 김밥을 사왔는데요. 갓참치김밥, 아귀채김밥, 중화어묵김밥을 주문했습니..

[프리지아 말리는 방법] 프리지아 드라이플라워 만들기 (고터꽃시장) [내부링크]

[프리지아 말리기] 프리지아 말리기 전혀 어렵지 않아요 ^_^ 이렇게 고무줄로 돌돌 말아서 거꾸로 매달아 놓으면 예쁘게 잘 마른답니당 프리지아를 말리면 노란색상 그대로 예쁘게 드라이돼요 :) 생화일때도 너무 아름답지만, 드라이플라워로 보관해도 참 예쁜 노란 프리지아! 노오랗게 말라가는 프리지아 참 예쁘죠? 저는 프리지아를 말려서 예쁜 캔들을 만들 예정이예요. 프리지아를 이용한 플라워캔들! 캔들 속에 생화를 넣어서 더욱 예쁘게 만들어보려구요 :) 애초에 드라이플라워가 목적이라면 1등급 프리지아를 꽃시장에서 사올 필요는 없는 듯해요 어느정도 개화한 프리지아도 상관없으니... 꽃시장에서 개화된 프리지아일수록 가격이 좀 더 낮아지거든요 ^_^ 이렇게 쉽게 만드는 후리지아 드라이플라워 여러분도 도전해보세요!

[2022 대선 사전투표율] 20대 총선 / 3.9 대선 부정선거 의혹 (1번 찍힌 투표용지) [내부링크]

[3.9 대선 사전투표율] 이번 3.5 대선 사전투표율이 역대 최고를 기록했습니다. 6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틀간 실시된 이번 대선 전국 사전투표율은 36.93%로 집계됐어요. 즉, 37%에 이르는 엄청난 투표율인데요. 2014년 이후 가장 높은 사전투표율이라고 합니다. 지역별 사전투표율은 전남 사전투표율이 51.4%로 가장 높았고, 전북 광주 사전투표율 각각 48.6%, 48.3%으로 집계되었습니다. 반면에 사전투표율이 가장 낮은 지역은 경기 33.7%, 제주 33.8%, 대구 33.9% 순이었네요. 호남지역 사전투표율이 50%로 압도적으로 집계됐고 모두 여당 지지를 하는 지역이네요. 서울에서도 사전투표율이 35%가 나왔고, 서울 종로구 사전투표율은 38%로 서울 최고치로 집계되었습니다. 윤석..

[러시아 진공폭탄 위력, 파괴력] 우크라이나 무기 지원요청, 파병요청 [내부링크]

러시아 진공폭탄사용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공격시 국제법상 금지되어있는 진공 폭탄(vacuum bomb)을 사용했다고 해서 논란이 되고 있네요. 이 진공폭탄은 제네바협약에 의해서 금지된 무기임이 명백하기 때문에 러시아가 국제사회의 비난을 면치 못할 것으로 분석됩니다. 21세기, 핵 위력에 버금가는 폭탄을 사용하여 대량학살을하다니!!! 말도 안되는 일이 지구에서 벌어지고 있나요!!! 진공폭탄 뜻은 폭발하면 주변 대기에 영향을 미쳐 대량 살상 효과를 내는 무기로 핵폭탄 다음으로 위력이 크기 때문에 사용을 금지시하는 무기입니다. 진공폭탄 위력은 말안해도 아시겠지요? 진공폭탄 파괴력은 가히 어마어마합니다. 바로 윗단계가 핵폭탄이니까요. 어마어마한 위력을 우크라이나 전에 사용하네요... 진공폭탄 사용시 문제점은 인간..

[우러전쟁, 러시아 우크라이나 키예프 침공(시가전) 피해규모] 휘발유 값 1800원! 유가 인상 비상 [내부링크]

[우러 전쟁]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의 서막 선량한 우크라이나 시민들을 향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아지며 러시아 푸틴은 국제사회의 비판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군사 강대국에 속하는 러시아가 상대적으로 열세에 놓인 우크라이나를 무자비하게 점령하는 걸 세계가 지켜볼 수밖에 없는 부분이 유감스럽네요. 언론 매체를 통해 우크라이나 전쟁 현장 소식을 지켜보지만, 정말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우크라이나 시민들은 얼마나 공포스러울까요... 21세기에 전쟁이라니, 참으로 통탄스러운 일입니다. 그 어떤 나라도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에 도움을 주지 못해 절망적인 우크라이나 상황. 러시아가 도대체 어떤 깡으로 이렇게 한나라를 망쳐놓을 수 있는건지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군사력을 비교한 표입니다 >> 러시아 우크라이나 군사력 비교

[오미크론 후유증, 코로나 확진자 후유증 후기] 미각소실, 후각소실(오미크론 증상 순서) [내부링크]

코로나에 확진되고 최근 격리 해제가 되었습니다. 그 이후에도 저는 코로나 증상들이 계속되면서, 심적으로 많이 지쳐있는데요. 저의 확진 과정과 집에서 재택치료에 들어가며 1주일 격리되었던 내용들을 써 두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오미크론 확진 재택치료 후기목부음>>고열(38.4)>>두통>>오한>>콧물>>코막힘>>식은땀>>미각소실, 후각소실 개인마다 증상은 다를 수 있습니다. 제가 겪었던 오미크론 증상 발현 순서입니다. 참고하셔서 저와 동일한 증상이 관찰된다면, 자가격리키트를 활용하여 자택에서 검사를 해보시거나 임시 선별진료소에 가셔서 신속항원검사를 받으시는것을 추천합니다. 확진 판정 2주 이후 증상들 (확진자 격리 해제 이후 증상/오미크론 후유증) 증상 발현일로부터 14일..

[오미크론 코로나 재감염] 확진 후기 증상, 후유증 [내부링크]

코로나 오미크론 재감염 저는 코로나 재감염 확진자로 현재 자택치료중입니다. 코로나 전파력을 막을수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의 경우에만 하더라도 감염경로를 도무지 찾을 수가 없으니까요. 일본 확진자 수 8만명처럼 우리나라도 충분히 확진자 수 더블링이 가능할 것 같아요. 이렇게 확진자 수가 빠르게 늘어가는 이유에는 물론 오미크론 전파력도 문제가 될 수 있지만 현실적으로 현재의 격리 방침이 허술한 책임도 뒤따른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거리두기정책을 그대로 고수하고 있지만 갈수록 늘어가는 코로나 확진자 수로 보건당국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있는 상태인걸 알 수 있는데요. 바로 코로나 확진자 관리 규정이 자꾸 변경되고 있다는 점에서 그 사실을 깨닳을 수 있습니다. 변경된 확진자 재택치료 격리방침 기존 확진자 재택치료..

[오미크론 확진 후기/증상정리] 손발식은땀, 인후통, 코막힘 등 (확진자 격리기간) [내부링크]

오미크론 확진되다 -코로나 확진판정 후의 기록들- 오미크론 확진 과정 몸이 살짝 안좋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니 몸이 무거운 느낌과 약간의 소화불량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는 3차백신 접종을 한지 3일차였기 때문에 백신 부작용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회사에 출근을 했고, 회사 출근해서도 비몽사몽으로 일 했습니다. 몸이 정상 컨디션이 아니다보니, 일에 집중이 잘 되지 않았고 자꾸 손발 식은땀이 나서 신경이 예민해졌습니다. 목도 아프고 감기가 오는 듯한 느낌을 받아서 퇴근 후 집에 있던 자가격리 키트를 활용하여 혹시나 하는 마음에 검사를 해보았습니다. 다행히 음성판정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30분 이후에 확인을 해보니, 아주 연하게 반응을 하더라구요. 그래서 어? 하는 마음에 선별진료소에 가지고갔..

[용산구보건소 PCR검사 후기] 신속항원 양성, PCR 주의사항 [내부링크]

얼마 전 코로나 확진 통보를 받았습니다... 감염경로를 전혀 알 수 없기에 더욱 씁쓸한 하루를 보내고 있는데요. 저는 신속항원 양성반응으로 코로나 자가검사 키트로 선 검사를 한 후에, 선별 진료소에서pcr검사를 진행하여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신속항원검사를 먼저 받으신 후에 PCR을 받으실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그렇다면 PCR 검사 대상자는 어떻게 구별되는지 정리해봤습니다. PCR 검사 대상자 1 ) 자가검사키트 양성 반응자 (신속항원검사) 2) 확진자와 접촉한 밀접접촉자 3) 60세 이상 고령자 4) 격리해제 전 검사자 5) 의료기관의 PCR 검사 의사 소견 6) 해외 입국자 저는 신속항원검사 즉 코로나 자가 검사 키트를 활용한 검사에서 양성반응을 보여 바로 PCR 검사를 받은 케이스입니다...

[LG 에너지 솔루션 상장가격, 따상] 따상상 가격, 매도시기 (공모주 청약) [내부링크]

LG 에너지 솔루션 공모주 청약 다들 도전하셨나요? 엘지에너지솔루션이 주식 상장 전 청약으로 통해 공개모집을 시작했는데요. LG 에너지 솔루션 공모주 청약 장점 주식시장에 상장하기 전에 주주들을 공개적으로 모집하고 공모주 청약에 경우, 1주를 조금 더 싸게 주식을 가질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엘지 에너지 솔루션은 공모 규모가 매우 큽니다. 무려 10조 이상인데요. 그래서 lg 에너지 솔루션이 연일 뜨거운 화제거리입니다. 엘에솔은 19일까지 공모주 청약을 모집했고, LG에너지 솔루션 상장일은 1월 27일입니다. 물론, 저도 난생처음으로 핫하디 핫한 엘지 에너지 솔루션 공모주 청약에 도전했는데요. 핫한 소식을 너무 뒤늦게 들어서 급하게 신한은행에 CMA 계좌를 텄지만, 하루 이체한도를 넘어섰기에 결국 이..

[우크라이나 군사력, 러시아 군사력 비교]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예고! (+대한민국 세계 군사력 순위) [내부링크]

최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공격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정말 전쟁이 일어나는 걸까요? 우크라이나 군사력 vs 러시아 군사력 비교 일단, 우크라이나 군사력 비교해보겠습니다. 자료는 글로벌 파이어파워(Global Firepower, GFP)로 전 세계 국가의 군사력의 정도를 조사하는 기구에서 가져온 순위임을 참고해주세요. 참고로 2021년 군사력 순위에서 미국이 1위, 우리나라가 6위, 북한이 28위 등을 차지한 걸로 조사됩니다. 러시아 군사력 순위 일단, 러시아 군사력 순위는 세계 2위로 러시아는 핵 보유국입니다. 일단 러시아는 구 소련시절부터 막강한 군사력을 가지고 있었던 나라입니다. 소련은 제2차 세계대전 참전국으로써, 승리에 막대한 영향력을 행사했으며, 이후 미국과 함께 강대..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가능성 / 원인, 침공이유 / 미국 반응] 제3차세계대전 가능성은? [내부링크]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가능성 요즘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 가능성을 언급하는 기사들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러시아는 작년부터 우크라이나 침공 계획을 발표했는데요. 러시아는 올해 2월과 3월 우크라이나 침공을 국제사회에 명시했습니다. 최근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국경지역에 러시아가 군대를 배치했습니다. 이런 국제 위기 속에서, 하루가 다르게 긴장감이 높아져가는 우크라이나 국경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러시아와 벨라루스 국경지역의 위성사진을 보시면, 러시아군 병력 12만 5천이 우크라이나 국경을 둘러싸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웃나라를 압박하고 있는 러시아에게 미국은 이 사태를 보고 침공하면 러시아에 재앙 수준의 경제제재를 가하겠다고 압박했습니다. 우크라이나는 막상 유럽연합이 침묵하는 분위기에 명확한 경제제재..

[소상공인 방역 지원금 300만원 신청 방법, 신청 대상, 지급일] 방역지원금 제외대상 확인! [내부링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관련 소식입니다. 정부는 이번 코로나 사태로 매출이 감소한 자영업자(소상공인)를 대상으로 방역지원금 300만 원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입니다. 정부는 5조 1000억원을 이번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예산으로 편성했는데요. 지난번 방역지원금 예산이었던 3조 2000억원에 비하여 지원금이 더 증가한 모습입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은 받는 방법은 거리두기 강도와 규제 조건과 관계없이 자영업자 매출 감소를 확인하면 현금으로 지급되게 되는데요. 이 가운데서 방역지원금 대상도 논란에 힘입어 급물살을 타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자영업자에 해당하는 업종인 미용실, 학원, 네일샵, 부동산 업종 방역지원금이 논란되고 있는데요. 이 가운데 코로나로 직격타를 입은 여행, 항공, 운수업 등은 방역지원금 대상..

[방역패스 효력정지 중단(독서실,학원)] 법원소송 백신패스 제한 (1인식사, 혼밥 가능?) [내부링크]

최근 방역 패스 적용이 중단되었습니다. 백신 패스 중단은 사교육에 먼저 적용되었습니다. 법원에서 방역 패스에 제동을 걸었기 때문인데요. 방역 패스 제도 자체의 문제점이 대두되고 있는 요즘입니다. 뿐만 아니라, 시민 천여명은 취소 소송을 진행했고, 최근 백신 패스 반대 집회도 열리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우리 삶과 함께하는 식당과 카페, 마트 등 17개 주요 시설에 방역패스를 결정하고, 3차 미접종자는 식당과 카페에 갈 수 없도록 규제를 걸어둔 현재 정부의 방침에 따른 방역 패스에 대한 문제점이 우려되며, 시민들을 분노하게 했는데요. 방역 패스 제외대상으로는 청소년의 학습을 고려한 결과 학원은 방역 패스 대상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이 결정이 카페나 식당에도 확대적용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방역패스 법원 효력정지..

[윤석열 안철수 단일화] 안철수 지지율 (안철수 공약, 국민의당 10%대 진입) [내부링크]

3월 9일 수요일 22년 대선까지 앞으로 60여일 정도가 남았네요. 현재 차기 대선후보의 지지율이 어떻게 변했을까요? 안철수 지지율 10%대 진입 오늘 대선후보 지지율에서 포인트는 야당 후보 안철수 지지율이었습니다. 요즘 안철수 지지율이 심상치 않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늘 한 자릿수에 머물렀던 안철수 후보의 지지율이 이번 주는 두 자리 수로 올라섰습니다. 그 이유로, 안철수 관련주 안랩도 동반상승했는데요. 지지율 상승의 가장 큰 이유는 안철수 후보를 향한 젊은 층의 지지율이 13%에서 18%로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젊은 층이 안철수 후보를 지지하면서, 안후보의 지지율 상승세로 이어지는 당당한 행보를 보였습니다. 안철수 공약 안철수 후보는 도덕성이나 능력면에서 진실한 사람임을 스스로 어필하고 나섰습니다. ..

[콘래드 서울 여의도 디럭스 킹 숙박 후기] 가격, 한강뷰, 리버뷰(욕조) [내부링크]

콘래드 호텔 숙박 후기 콘래드호텔 숙박 후기입니다. 연말을 맞이하여, 오랜만에 호캉스를 다녀왔어요.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1박을 했는데요. 매번 차를 타고 보기만 했던 여의도 콘래드호텔. 제가 경험하고 느낀 점을 자세하게 풀어볼게요. 여의도 콘래드호텔 서울은 연말을 맞아 겨울 감성이 뿜어져 나오는 로비 장식을 볼 수 있었습니다. 직원분들도 친절하셨어요. 운 좋게 한 개 남은 한강뷰 방에서 묵을 수 있었습니다. 한강이 꽤나 가까이에서 잘 보이더라고요. 뷰도 멋졌던 콘래드 서울. 콘래드호텔 예약은 아고다에서 했어요. 저는 주말 (토, 일) 숙박을 했기에 콘래드 서울 가격은 주말 30만 원대에 묵었으나 막상 하루를 지내보면 그 가격이 전혀 아깝지 않았습니다. 원래 조식을 먹는 것보다는 잠을 청하는 스타일이기에..

[고요의바다 결말해석 / 월수] 해외반응과 총평! (정우성, 정우성 목소리 출연) [내부링크]

고요의 바다 줄거리 전 세계적으로 물 부족에 시달리고 있는 여러 국가들. 대한민국도 물 부족 국가로 우리의 생명을 좌지우지하는 식수는 정해진 양만큼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극 중 배두나는 골든카드를 소지하고 있는데요. 이 골든카드는 가장 많은 물의 양을 받을 수 있는 상위층에 속합니다. 배두나가 골든카드를 가지고 있는 이유는 친언니와 관련 있어요. 극 중에서 배두나(지안)의 친언니가 발해 기지 연구원으로 일을 하다가 사고로 사망하게 되는데요. 발해 기지는 물 부족 사태 해결을 위해 월수를 연구하던 탐사기지였습니다. 언니의 죽음의 이유를 찾기 위해 배두나(지안)는 발해 기지로 가자는 제안에 동의하게 되며, 사건은 시작됩니다. 월수의 비밀을 파헤치는 탐사대원들과 소중한 대원들의 목숨을 앗아가는 월수에 관한..

[서울 한파경보] 강원도 폭설 대설경보 동파 주의하세요! [내부링크]

서울 등 수도권과 강원도에 한파주의보가 발령됐습니다. 오늘 서해안 일부지방에는 눈발이 날리기도 했는데요. 오늘 부터 제법 급작스러운 동장군의 기세가 느껴집니다. 오늘 잠시 한강로동 주민센터에 들릴 일이 생겨서, 오후 3시쯤 외출을 했었는데요. 어찌나 바람이 차갑던지, 귀가 아려오더라구요. 겨울철 동파관련하여 읽으면 좋을 글 첨부합니다 >> 동파예방 및 수도관 녹이는법

[신한은행 통장 사본 출력] 종이 통장 없이 통장사본 발급 하는 법 [내부링크]

신한은행 종이 통장이 없어져서 서류 발급에 차질이 생겼나요? 제가 종이 통장 없이 통장 사본 출력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저처럼, 종이통장을 찾지 못해서, 서류 확보에 어려움을 겪으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작성한 글입니다. 저도 최근에 지원했던 회사에 합격하고, 여러가지 서류를 준비해야 했는데요. 신한은행 지류 통장을 찾다가 하루를 꼬박 다 보냈습니다. 아무래도 통장 들고 은행 가는 시대는 지났고, 신한은행 어플로 손쉽게 업무를 처리하다 보니 제 통장을 어디에 보관했는지 기억도 안 나더라고요. 아니나 다를까 입사서류를 준비하는데 멘붕이 왔던 하루. 알아보니, 종이통장 없이 어플로 신한은행 통장 사본을 출력할 수 있더라고요. 자!!! 보고 그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신한은행 공인인증서도 필요 없어서..

[수도계량기 보온] 수도관 동파방지 덮개 (수도 계랑기,수도관,수도꼭지 녹이는법) [내부링크]

수도계량기 동파 예방법 3가지 (한파대비) 21년 겨울은 그리 춥지 않게 마무리되는 듯했지만, 12월 말이 되면서 동장군의 기세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듯하네요. 겨울 안전사고에 대비하며, 겨울 동파사고에 주의하기 위해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겨울 한파가 찾아오면, 수도관이 얼어버리는 현상이 나타나곤 합니다. 얼린 수도관 녹이는 방법이 많지만, 일반인이 하기엔 사실 시간도 오래 걸려서 설비업자를 부르기도 하는데요. 겨울철 수도계량기 동파사고에 대한 대비방법 입니다. 1. 수도계량기함 보온덮개 사용 계량기함을 싸 두지 않고, 그대로 보관하는 게 일반적이나 추운 겨울에는 수도계량기함을 열어서 계량기함이 얼지 않도록 싸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비닐을 씌우거나, 덮는 것을 이용해 찬 ..

[결혼식장 인원제한] 서울 거리두기 4단계 조정안 발표 (위드코로나 해지) [내부링크]

오늘 역대 최다 코로나 확진자 수가 나올 것 같습니다. 현재 오후 6시를 기점으로 이미 7,000명이 넘은 확진자 수가 통계로 잡혔습니다. [한국 역대 최고 코로나 확진자 수] 내일은 역대 최고의 코로나 확진자 수와 사망자수가 기록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코로나 확진자수 8000명은 무조건 넘는 것으로 나오고, 9000명이 나올지, 만명이 나올지는 내일 아침 통계 자료를 살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서울 코로나 확진자 수] 실시간 확진 현황을 면밀히 살펴보면, 12월 코로나 확진자 수가 계속 오름세에 놓여있습니다. 해외에서 국내로 들어온 해외 유입자 수 중에서도 꾸준히 확진되고 있습니다. 14일에는 22명이 해외확진사례로 잡혔네요. [코로나 확진자 수 증가추세] 11월 3주부터 12월 2주까지, 4주의 ..

[서울 미세먼지 농도 매우나쁨, 최악] 중국발 미세먼지 해로운 점! (원인과 해결방안) [내부링크]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차이점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의 차이점은 미세먼지의 크기입니다. 초미세먼지는 2.5 로 머리카락보다 얇아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를 의미해요. 우리 몸에 해로운 영향을 주는 것도 초미세먼지가 미세먼지보다 더 영향을 많이 주게 되죠. 초미세먼지는 작기 때문에 폐에 스며듭니다. 이렇게되면 미세먼지로 인한 각종 호흡기 질환과 뇌졸중, 뇌경색 등의 혈전과 관련된 무서운 질병들이 발생할 수 있게 됩니다. 비교적 가벼운 증상으로는 두통과 눈에 이물감, 눈병 등이 있습니다. 미세먼지 농도 기준은 5단계로 구분합니다. 좋음, 보통, 나쁨, 매우 나쁨, 최악의 5단계로 나누어지고 오늘 오후에는 초미세먼지 매우 나쁨 수치를 보였네요. 초미세먼지는 건강에도 해로우므로 kf94 마스크를 꼭 착용하셔..

제주도 지진 규모 4.9 / 5.3 서귀포시! 긴급 재난 문자/ 피해규모, 부상자 [내부링크]

방금 지진 문자 다들 받으셨나요? 깜짝 놀랐습니다. 제주도 서귀포시 해역에서 규모 5.3의 지진이 일어났네요. 몇 분 뒤 지진 규모가 4.9로 정정되긴 했으나, 큰 차이는 없는 듯합니다. 제주도에서 규모 4.9의 지진이면, 제주도 전역이 울릴 듯 해요. 주민분들께서 많이 놀라셨겠어요. 큰 일이 없어야 하는데 걱정입니다. 서울에 살고 있는 저는 지진은 느끼지 못하였지만, 긴급 재난 문자를 받고 깜짝 놀랐어요. 우리나라는 지진 안전지대로 지진이 잘 일어나지 않는 국가중 하나인데, 제주도에서 지진이 일어났네요. 제주도 지진 진원지 사진을 보니, 제주도와도 가까운 바다로 뒤이어 일어날 여진에도 대비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원래 첫 지진이 한번 일어나고 나서, 여진이 계속 오거든요. 추후 발생하는 여진에 집에 틈..

[3차접종 불이익, 미접종자 패널티] 코로나 백신 3차 접종 미접종자 식당, 카페, 인원제한 [내부링크]

코로나 3차백신에 대한 이슈가 많은 대한민국입니다. 코로나 라이브 통계자료를 확인하더라도 계속 많은 수의 코로나 확진자 추세를 보이고 있네요. 다들 개인 방역을 철저하게 지켜야 할 때 인것 같습니다. 이러한 사회 이슈를 뒷받침하듯 연예계도 코로나로 인한 비상이 걸렸습니다. 어제 유재석씨 코로나 확진 기사를 보며 돌파감염이 정말 심각하다는 생각을 또 다시 하게 됐네요. 안그래도 유재석씨가 이경규씨 딸 예림양 결혼식에 불참해서 더이상의 확진자가 나오지 않은 것에 위안삼아야 할 듯 합니다. 코로나 돌파감염의 기세가 여전히 무섭네요. 코로나 돌파감염이 아직도 만연한 와중에 코로나 3차 백신 접종 권고 문자가 매일 쏟아지네요.. 최근, 문자알람을 다시 켜 두었는데 하루에 5개 이상의 문자가 오다보니 신경이 쓰여서..

2022 화훼장식기능사 시험일정 (화훼장식산업기사, 기사) 필기, 실기일정 [내부링크]

벌써 연말이 다가왔네요 오늘은 화훼장식기능사 시험일정 살펴볼게요 아직 공식 홈페이지에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상황이라, 정보가 부족하실텐데 2022년 화훼장식기능사, 산업기사, 기사 시험일정 알려드립니다. [2022 화훼장식기능사 시험일정 (필기, 실기)] 화훼장식기능사 필기 접수기간 필기 시험일정 실기 접수기간 실기 시험일정 1차 1.4~1.7 1.23 ~ 1.29 2.15 ~ 2.18 3.20 ~ 4.6 2차 3.7 ~ 3.11 3.27 ~ 4.2 4.26 ~ 4.29 5.29 ~ 6.15 3차 5.24 ~ 5.27 6.12 ~ 6.18 7.11 ~ 7.14 8.14 ~ 8.31 4차 8.2 ~ 8.5 8.28 ~ 9.3 9.26 ~ 9.29 11.6 ~ 11.23 화훼장식기능사 시험은 1차 필기와 2..

남영역 청년주택 신청 후기와 서울대입구 청년주택 공고, 경쟁률 [내부링크]

남영역 청년 주택 신청 후기 30대 중반을 향해 가고 있는 나에게, 내 집 마련에 대한 문제는 20대 후반부터 시작됐던 것 같다. 어릴 적에는 사실 내 집을 꼭 마련해야 하는 건가?라는 궁금증이 있었지만, 30대에 들어선 나의 생각은 당연히 이전과 확고히 다르다. 요즘 청년 주택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게 된 데에는 아무래도 집 값의 상승이라는 사회적 문제가 있다. 평생 회사원으로 일하며 모은 돈으로 나와 내 가족이 살아갈 보금자리를 구하기가 어려운 현실 상황 속에서, 대한민국 청년들의 눈은 청년 주택으로 향하게 됐다. 2,3년 전과 상이하게 달라진 집 값의 폭등. 현재 우리가 직면하고 있는 부동산 문제도 이런 추세를 대변할 수 있다. 예전과 같은 금액으로는 집을 마련하기가 참 어려운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

[화훼장식기능사 3과제 합격] 동양꽃꽂이 감점요인, 꽃 추천 [내부링크]

플로리스트가 되기 위한 국가 자격증 시험을 앞두고, 화훼장식 기능사 3 과제 감점 요인과 소재 목록에 대해서 정보를 드리려고 해요. 화훼장식 기능사 시험을 앞두고 동양형 꽃꽂이 연습량이 1 과제 2 과제에 비해서 많지 않았기에 불안하신 분들이 많이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화훼장식 기능사 시험을 보게 되실 분들이 이 글을 보고, 시험 소재에 대한 부담을 조금 덜 가질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앞서, 제가 화훼장식기능사 1 과제와 2 과제에 대한 소재 추천도 블로그에 올려놓았으니 아래를 참고하셔서 소재 추천 목록을 보시고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 화훼장식기능사 실기] 1 과제 [ 화훼장식기능사 실기] 1과제 시험 준비물 : 소재로 알맞는 꽃 (대체 소재 추천!) 화훼장식 기능사 시험을 앞두고, 많은..

[화훼장식기능사 준비물] 2과제 실기후기, 꽃 추천 (대체소재 목록, 캡거베라 8cm) [내부링크]

화훼장식 기능사 시험을 본 후, 시험 꽃 선택에 있어서 저와 같은 실수를 하실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쓰는 글입니다. 화훼장식 기능사 국가시험을 앞두고 시험소재로 어떤 꽃을 살지 고민하는 분들이 이 글을 통해 도움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화훼장식기능사 시험 합격을 응원합니다! 1과제 꽃 선택하는 방법은 올려두었습니다. 참고하실 분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1과제 꽃 선택 요령

[ 화훼장식기능사 실기] 1과제 시험 준비물 : 소재로 알맞는 꽃 (대체 소재 추천!) [내부링크]

화훼장식 기능사 시험을 앞두고, 많은 분들이 시험소재로 어떤 꽃을 선택해야 하는지 꽃 결정에 어려움을 겪으시리라 생각됩니다. 대체소재는 어떤 꽃을 선택하는 것이 옳은 결정인지 제가 화훼장식 기능사 시험을 준비하며, 느꼈던 점들에 대해서 정보를 공유해 볼게요. 시험용 소재로 적힌 꽃들을 제가 직접 사용해 보고 느낀 장단점을 정리해봤습니다. 제 글이 화훼장식 기능사 시험을 보는 분들께 도움이 된다면 좋겠습니다. 일단 화훼장식기능사 1 과제 준비물(목록)부터 살펴볼게요. [화훼장식 기능사 1 과제 준비물 목록] 1 과제 장미 (스탠다드 카네이션) 리시안셔스 (스프레이 카네이션, 스프레이 장미) 나리 (거베라, 달리아, 해바라기, 스탠다드국화, 스탠다드 카네이션) 루스커스 (유칼립투스, 레몬잎, 네프로네피스) ..

[화훼장식기능사 실기 서울공고 시험 후기] 화훼장식기능사 준비물 및 시험장 꿀팁 공개! (연습방법) [내부링크]

화훼장식 기능사 실기 시험 후기 (서울공고 21년 12월 5일) 오늘은 화훼장식 기능사 서울공고 실기 시험 후기를 남겨볼까 해요. 화훼장식 기능사 시험은 1년에 4번 치러진다지만, 한번 준비하는데 비용과 에너지 소모가 대단한 실기시험 중 하나죠ㅠㅠ 고생은 한 번이면 족하니, 다들 열심히 준비하셔서 합격하셨으면 좋겠어요. 꽃길을 꿈꾸는 여러분들 파이팅입니다. 주차장 이야기부터 해볼게요. 서울공업고등학교 주차장의 경우 협소하진 않았습니다. 저도 차를 가지고 갔는데 주차장은 여유로웠네요. 조금 빨리 간 편이었는데, 빨리 가봤자 입실이 안되더라고요. 그러니 너무 일찍 가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서울공고 주차자리는 꽤 많다는 것을 언급드립니다. 일단, 서울공고 시험장에서 있었던 일들을 나눠볼까 해요...

[오미크론 치사율 변이 바이러스 누(NU)+에이즈] 백신내성과 전파력, 확산세, 확진자 알아봐요! [내부링크]

새로운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의 등장 "누" (B.1.1.529) = 오미크론 바이러스 1. 변이 바이러스 이름 오미크론 이번에 발견된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 누는 단백질에 32개의 스파이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새로운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는 백신에 대한 내성을 가지고 있는 신종 바이러스로 구분되어 우려를 나타냈는데요. 이 변이 바이러스 누의 이름이 오늘 오미크론으로 확정되었습니다. WHO는 새 변이 바이러스의 이름을 오미크론으로 정했는데요. 이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변이에 속하는 오미크론은 에이즈 환자에게서 첫 변이가 발생했습니다. 그만큼 방역 전문가들도 최악의 변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오미크론. 그렇다면, 첫 확진자는 어디에서 나왔을까요? 2. 변이 바이러스 첫 확진자 변이바이러스 누(NU)..

[불수능 후기, 수능 국어 역대급 난이도] 생명과학2, 영어 문제 오류와 수능 성적 발표일 언제? [내부링크]

2022 수능 난이도 조절 실패했나? 이번 수능은 코로나가 계속된 악조건 속에서 더욱 수능 체감 난이도가 높았다고 보고 있습니다. 실제 수능을 본 학생들의 체감 난이도가 높았고, 문이과 통합으로 치러진 수능이었기에 인문계 학생들이 불리한 수능이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흔히 수능에서 킬러문제라고 불리는 변별력 문제 유형은 두드러지지 않았지만, 평이한 문제들보다 난이도가 어려운 문제가 많았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학습의 격차가 우려되는 상황에서 치러진 수능이라 말도 많고 탈도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이번 수능 출제위원은 전반적인 22년 수능의 난이도 자체는 어렵지 않았지만, 계속된 코로나 우려속에서 중위권 학생들의 실력이 많이 쳐진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상위권은 상위권을 유지했지만 중위권의..

[초중교 전면 등교 시행] 청소년 백신 현황은? 청소년 백신 부작용 점검!! [내부링크]

#청소년백신비율 #청소년백신부작용 #고3백신접종 #청소년화이자백신 #청소년모더나백신 #고등학생백신접종 #전면등교시행 #초등학교전면등교 #중학교전면등교 #고등학교전면등교 #초중고전면등교 #교육부위드코로나 #수능확진자 #수능코로나확진자 초중고 전면 등교 시행 교육부에 따르면 22일부터 전국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 이르기까지 전면 등교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거리두기 축소로 위드코로나로 전향되고 있는 정책을 따라 교육계도 위드 코로나로 본격적으로 전환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미취학아동과 청소년의 경우, 아직 2차 백신까지 접종하지 않은 학생이 대다수라 전면등교 정책이 어떤 결과로 이어질지 위험성이 증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정책 중 가장 우려 시 되는 부분은 한 가족 내에 부모나 형..

[꽃 와이어링 기법] 인서션기법, 크로스기법, 후크기법 (화훼장식기능사/산업기사) [내부링크]

와이어링 기법이란? 꽃을 다루는 표현 기법 중에 와이어링 기법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와이어링 기법이 무엇인가 하면, 일자로 곧게 뻗어진 꽃의 줄기 끝에 철사를 감거나, 매달아서 철사 처리 하는 것을 와이어링 기법이라고 말합니다. 와이어링 기법의 목적 곧게 서 있는 꽃을 내가 원하는 각도로 꺾어서 쓸 수 있도록 재 디자인 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에요. 효과적인 디자인을 위해서 소재를 원하는 방향으로 만들어주는 기초적인 작업입니다. 반대로 굽어져 있는 줄기를 똑바로 펴서 사용하고 싶을 때도 줄기를 보강해주는 와이어링 기법을 사용합니다. 또는 줄기가 얇고 가늘어 줄기에 힘이 없는 경우에도, 줄기에 철사를 덧대어서 힘이 생기도록 지지해주는 와이어링 작업을 적용합니다. 이외에도 자연적인 소재와 인공적인 소재를 ..

머지포인트 환불 사태 원인, 가맹점 확인, 환불 절차 (부엉이돈까스, 모스버거) [내부링크]

요즘 머지 포인트 사태로, 많은 피해자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머지 포인트로 할인을 노리던 소비자들은 오히려 뒤통수를 맞은 격인데요. 최근 많은 머지 머니 가맹점이 사라진 탓으로, 머지 포인트를 소비하기 위해 장거리 여정을 하는 소비자들도 있다고 합니다. 이번 머지 포인트 환불 사태의 원인과 결과를 살펴보겠습니다. 머지 포인트란? 머지 포인트는 (주)머지플러스가 만든 선불전자지급 수단입니다. 10만원권, 50만원권 이렇게 미리 선 결제를 해서 가맹점에서 사용할 경우 20% 할인이 되는 서비스인데요. 이 머지포인트의 가맹점도 전국 7만여개 상점에서 활용할 수 있는 200개의 제휴 브랜드를 갖추고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누적회원만 100만명을 넘어갔고, 일일 평균 머지머니를 사기위한 접속사 수도 상승세를 이어..

[청소년 코로나 백신접종 현황] 청소년 화이자백신, 청소년 모더나 백신 부작용 [내부링크]

위드 코로나란? 위드 코로나 뜻은 코로나로 인해 거리두기 단계를 통한 일상생활을 해왔던 우리가 단계적 일상회복을 통해 원래의 자리로 돌아가는 것을 말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장기적인 국제 팬데믹 동향이 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축소하고, 코로나 확진자 중 증세가 심각한 사람을 케어하는 것에 집중하는 시스템입니다. 해외의 경우 국내보다 먼저 위드코로나가 시행되었으며, 현재 많은 나라가 이 추세를 따라가는 편 입니다. 위드코로나 이후 추세 주기적인 코로나 확진자 증가 추세를 보여왔습니다. 그 결과 국내 코로나 환자의 중증환자의 비율이 높아졌는데요. 추가 병상 확보가 시급해진 것으로 보입니다. 방역 당국은 서울의 코로나 중환자 병상 확보를 위해 긴급 의료 대응 계획을 발표했는데요. 서울지역에는 보라매 요양병..

[디즈니플러스 1년 구독료] 애니메이션 영어공부 하기 딱 좋아! [내부링크]

디즈니 플러스가 11월 12일에 한국 출시를 했습니다. => 1년 구독료 : 68,000원 68,000을 12로 나누면 1달에 5,660원 한 달에 5,660원으로 디즈니 플러스를 이용하게 된 거죠 저도 1년 구독을 했습니다. 현재 미국에서도 많은 가입자가 디즈니 플러스에 가입했는데요. 디즈니가 마블을 인수한 후에 위상이 더 높아진 것 같습니다. 디즈니 플러스에서 볼 수 있는 영화는 어떤 게 있을까요? 대표적으로 마블 영화가 있습니다. 샹치, 캡틴 아메리카, 블랙위도우, 어벤저스 인피니트 워, 어벤저스 엔드게임 등 마블 시리즈를 무제한으로 볼 수 있고요. 디즈니 하면 떠오르는 건 단연코 애니메이션이죠. 디즈니 애니메이션도 무제한으로 볼 수 있는 디즈니 플러스. 월 5,000원 정도면, 1년 정기료가 아깝..

[디즈니 플러스 한국 상륙!!] 어떤 영화를 볼 수 있을까? 샹치, 어벤져스, 디즈니 독점작!! [내부링크]

디즈니 플러스는 무엇인가? 월트 디즈니 컴퍼니에서 나온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로 11월 12일은 디즈니 플러스의 출시일인데요. 디즈니 플러스 가입자 수는 6000명을 돌파했으며, 무서운 기세로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오늘부터 가입자가 나오고 있는 상황으로 디즈니 플러스 한국 가격의 1년 구독료는 99,000원으로 설정되었습니다. 넷플릭스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사람들이 넷플릭스를 해지하고 디즈니 플러스로 이동할 것으로 보이는 추세라고 볼 수 있겠네요. 예상보다 디즈니 플러스의 가격대가 적절하게 운용된 것이 아닌가 짐작해봅니다. 디즈니 플러스 누가 가입하면 좋을까? 평상시 마블 영화를 좋아했던 애청자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좋아하는 캐릭터를 언제든지 시간과 장소 구애 없이 만나기 좋은 컨텐츠인..

[ 용산 CGV 아이맥스 명당자리] 이터널스 후기 : 길가메시 죽음, 세르시 남자친구 정체 등 [내부링크]

용산 CGV 아이맥스 명당 이터널스 후기 어벤져스 시리즈가 막을 내리고, 새로운 전사들이 등장했으니, 이름하여 이터널스! 영화 이터널스가 11월에 개봉을 했습니다. 많이 기다리셨던 만큼 올 하반기 기대작이 아닐 수 없었는데요. 모두의 관심을 받았던 이터널스의 평점이 생각보다 좋지않아서 많은 사람들의 우려를 자아냈어요. 저도 기대 반 걱정 반으로 이터널스를 보러 갔는데요. 운이 좋게 용산 CGV 아이맥스관의 명당자리에서 보게 됐어요. 용산 아이맥스는 영화관이 크기 때문에 그래도 취소표가 간간히 나오는 편이에요. 물론 이 취소표를 잡는게 꽤나 어려워서 취켓팅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저도 3번 정도 실패했고, 4번째만에, 아이맥스 중앙석을 잡아서 아주 잘 관람하고 왔네요. 11월 10일 오늘자로 이터널스 관람..

[넷플릭스 오징어게임2 내용] 공유, 이정재, 이병헌 재출연? (황동혁 감독) [내부링크]

오징어게임2 제작 뉴스 오늘은 저도 우연히 접한 기사를 보고 기쁜 마음에 글을 써봅니다. 오징어 게임을 재밌게 봤는데요. 오징어 게임 시즌2가 나온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네요. 오징어 게임에 출연했던 대배우들이 모두 출연할지는 아직 미지수네요. 황동혁 감독도 아직 구상 중이라는 말만 남겼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오징어 게임 2를 기대하고 있는 마음에 힘입어 황동혁 감독도 오징어 게임 2를 준비한 것 같습니다. 오징어 게임 시즌1에서의 열린 결말들을 시즌2에서 풀어내지 않을까 싶어요. 각 캐릭터는 어떤 모습으로 조화를 이루며, 시즌1에서 죽었던 경찰과 프론트 맨이었던 이병헌의 스토리가 조금 더 부연설명이 붙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해봅니다. ㅂ 저는 그 내용이 너무 궁금했거든요. 왜 형은 프론트맨이 된 걸까?..

[쉑쉑버거 콜라리필 되나요?] 용산 아이파크몰 쉑쉑버거 수제버거 후기 [내부링크]

용산 아이파크몰 맛집 쉑쉑 버거 후기 오랜만에 방문한 용산 아이파크몰 쉑쉑 버거, 언제 먹어도 맛있는 소고기의 맛! 내가 좋아하는 최애 햄버거는 맥도널드였는데, 쉑쉑을 먹어본 순간 소고기의 향이 너무 진하고 그 특유의 짠기가 치즈와의 중화를 이루며 사르르 녹는 맛이 너무 좋아졌다. 가격대에 비해서 햄버거의 사이즈가 작은 것은 쉑쉑 버거의 단점으로 꼽히지만, 맛은 명실상부다. 요즘 특히나 양상추 대란이어서 맥도널드에는 양상추가 빠진 햄버거가 나온다고 들었다. 그게 어떻게 햄버거 일수 있지? 양상추를 좋아하는 나란 사람은 참 슬프고 그렇다. 쉑쉑 버거는 감자도 두툼하니 진짜 맛있다. 감자도 퍽퍽하지 않고 부드럽고, 일단 두꺼워서 더 맛있게 느껴지는 것도 있는 것 같은 느낌. 패티도 진한 육즙과 함께 소고기의..

남대문 꽃시장 폐쇄 ~13일 , 영업정지 (대도 꽃 상가 - 코로나 확진자 이슈) [내부링크]

제가 즐겨찾던 꽃시장 남대문꽃상가, 대도꽃상가로 불리고 있어요. 이 남대문 꽃시장이 코로나 확진자 이슈로 최근 문을 닫았습니다.ㅠㅠㅠㅠ 하, 저는 갈 곳을 잃어버린 기러기가 되었어요. 원래 주로 남대문 꽃시장과 고속터미널 꽃시장을 다니고 있었는데, 고속터미널 꽃시장이 먼저 폐쇄가 되었고, 남대문 꽃시장은 3일 정도 영업정지구나, 싶었는데 고터 꽃시장과 마찬가지로 1주일 정도 영업정지 기간에 들어간 것 같네요. 현재 고속터미널 꽃시장은 다시 영업을 하고 있으니, 내일은 고속터미널 꽃시장으로 다녀올까 합니다. 남대문이 평일에는 오후 3시까지 하므로 늦잠 자고 나서도 편하게 갈 수 있어서 좋았는데, 아쉬운 마음은 크기만 합니다. 남대문꽃시장과 고속터미널 꽃시장을 비교하자면, 당연히 고속터미널 꽃시장이 좋습니다..

[오징어게임 공유,이병헌] 후기 / 수위 / 결말해석 (이정재, 정호연, 허성태 : 스포O) [내부링크]

오징어게임을 만든 황동혁감독의 작품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9월 17일 공개된 넷플릭스 야심작 오징어게임 이름만 들어도 기대하게 만드는 배우 이정재! 그리고 도수코에 나왔던 모델 정호연. 내가 잘생겼다고 생각하는! 매력적인 배우 위하준. 그리고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 박해수. 할아버지 역할의 배우 오영수. 무서운 역할에 찰떡이신 배우 허성태. 억척스런 연기도 잘하시는 배우님 김주령. 알리역의 아누팜 트리파티. 드라마 오징어게임의 대표적인 출연진이죠. 드라마 오징어게임이 9월 17일 공개되고 많은 분들이 벌써 시청을 하셨더라구요. 저의 경우는 출시날에 보지 못했기 때문에, 지금에와서 몰아본 경우입니다. 저는 스포를 미리 알고 드라마나 영화를 보는걸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검색은 피했습니다. 요즘은 댓..

다이소 손가락 골무 후기 (손가락보호 라텍스 고무/ 손가락 씌우개 M) [내부링크]

다이소 손가락 골무 후기 내돈내산 다이소 손가락 씌우개를 구매했어요 손을 가위에 다쳤거든요 힝 급하게 사온 다이소 손가락 씌우개 가격은 천원! 너무 저렴해서 감동받은ㅋㅋ 사이즈는 다양한데 저는 M사이즈로 샀어요. 상처보호용이라 조금 타이트해야 될 것 같아서요 이렇게 손가락에 쏙 들어가요 다이소 손가락 골무 장점은 싸고 좋다는 거고 다이소 손가락 씌우개 단점은 잘 찢어져요 ㅜ.ㅜ 제가 할 일을 하다 보면 쉽게 찢어지더라고요. 그리고 손을 씻을 때도 물이 들어가긴 합니다. 저처럼 손을 다쳐서 손가락 골무 사용하시는 분들은 손가락 씌우개 믿고 손 씻으면 물이 들어온다는 점도 유의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하루에 2~3개 정도 사용하는 저의 경우는 금방 다 쓸 것 같아요. 조만간 재구매할 듯합니다. 다이소 가시면..

[토요일 남대문 꽃시장 후기] 대도꽃상가 헤라장미, 소국, 마트리카리아(주차요금) [내부링크]

남대문 꽃시장 후기 오랜만에 남대문 꽃시장에 다녀왔어요. 평일에는 가기가 어려워서 시간이 되는 토요일 오전에 남대문 대도 꽃시장을 방문하곤 합니다. 오랜만에 남대문 꽃시장에서 싱그러운 꽃향기를 맡으니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어요. 꽃 한가득 사온 후기 이야기해볼게요 남대문꽃시장 주차의 경우 따로 주차장이 없어서, 차를 가져가게 되면 근처 유료주차장에 주차를 해야 합니다. 고속터미널 꽃시장은 자체적으로 주차장이 마련되어있는데, 남대문 꽃시장의 경우 주차장이 따로 없기 때문에, 이 부분이 조금 단점이 될 수 있어요. 보통 남대문 유료 주차장 가격은 10분당으로 계산되는데 제가 꽃시장 갔을 때 평균적으로 4,000원 정도 낸 것 같아요 :) 대도 꽃시장 근처 유료주차장은 생각보다 많은 편입니다 제가 정말 애정 하..

넷플릭스 갯마을 차차차 후기 | 신민아드라마,김선호드라마 (촬영지 공진항) [내부링크]

신민아, 김선호 주연의 로맨틱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 요새 볼 드라마가 없었는데 넷플릭스 top10에 갯마을차차차가 있더라구요. 묘하게 끌려서 1화를 보았습니다. 그 뒤 5화까지 쭉 정주행했어요. 윤혜진역 신민아, 홍두식역의 김선호씨가 점차 애정씬을 그려가네요. 한적한 시골마을 공진항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들을 그려낸 힐링 로맨스물처럼 느껴졌달까요. 오랜만에 TV로 만나는 신민아 배우도 여전히 귀엽고 예쁜듯 합니다 :) 김선호 배우님은 현재 1박2일에서 활약중인 그 분이시죠? 남친짤로 유명하다는 배우분. 두 분의 티키타카가 드라마 안에서도 잘 표현되는 듯 싶습니다. 김선호 배우 연기는 처음보는데, 상당히 연기 잘 하시더라구요. 잔잔한 애정선들이 그려지는 드라마 같아요. 저는 넷플릭스에서 갯마을 차차차를 몰아..

[30대 화이자 백신 3차 후기] 화이자 부작용(두근거림, 다리저림, 하혈)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하여 우리 삶이 위협받고 피폐해진지 어느덧 2년이 되어가네요. 마스크를 벗을 수 있는 날이 올지도 점점 명확해지지 않는 느낌에 절망감이 더욱 엄습하는 21년도 같아요. 사회생활을 하다 보니, 아침 지옥철을 타고 목적지까지 이동하는 과정 자체도 너무 힘들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지하철 2호선은 기본적으로 사람이 매우 혼잡한 구역이니까요. 그런 공간 안에서 지속적으로 코로나의 위험에 노출이 되어있는 게 사실이죠. 그래서 저는 덴탈 마스크보다는 KF94 마스크를 계속 고집하여 쓰기도 합니다. 개인 건강은 저의 몫이기도 하죠. 저는 화이자 백신 3차 접종을 마쳤어요. 저는 용산구청에서 화이자 백신을 접종했는데요. [알러지 비염 원인] [알러지 비염 원인] 환절기 비염 치료 (코막힘, 콧물, 재채기, 눈..

[꽃 오래 보는 법] 생화 오래보는 방법 (줄기 사선 자르는 이유 + 화훼장식기능사) [내부링크]

플로리스트가 알려주는 생화 오래 보는 방법 1. 물을 하루에 한 번씩 갈아준다 2. 꽃병에 미끄러운 이물질을 닦는다 3. 꽃 줄기를 깨끗하게 닦아낸다 4. 꽃 줄기를 사선으로 잘라준다 5. 수명연장제를 사용해도 좋다 6. 직사광선을 피하여 서늘한 곳에 둔다 절화를 오래 보는 기본적인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어요 절화를 오래 보려면, 줄기를 사선으로 잘라주는 것이 중요해요 왜냐햐면, 줄기 끝 도관이 이물질로 인해 마르거나, 막힐 수 있거든요. 그래서 줄기 끝에서부터 2cm를 기준으로 줄기를 사선으로 잘라주는 작업이 필요해요 사선으로 자르는 이유가 뭘까요? 물이 흡수되는 면적을 넓히기 위함입니다. 특히나 카네이션 같은 경우 에틸렌이라는 호르몬에 민감해요. 에틸렌은 노화를 촉진하는 호르몬에 속하는데요. 화병 안..

[sam sam sam 용산, 삼각지, 용리단길 맛집] 다녀온 후기!!! 내 입맛엔 soso [내부링크]

sam sam sam 삼각지 맛집 핫플레이스 8시에 갔는데도 대기가 있었다 파스타 핫플맞네! 뭔가 이국적인 갬성이 맴도는 가게 안 8시가 넘었으므로 배고픈 우리는 서둘러 주문했다 트러플소스 베이스의 뇨끼와 토마토베이스의 라쟈냐 그리고 sam 하우스 토시살 스테이크 3가지를 주문했다 와인도 한잔 곁들이면서 주문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서 나온 뇨끼 트러플 맛이 쫘악 퍼진다 부드러운 감자뇨끼 양이 좀 작은 편이라 9000원에 와인 안주 느낌 첫 시식 했을 때 부터 좀 짰다 와인이랑 먹으면 괜찮겠네 느낌 근데 확실히 뜨거울 때 먹어야함.... 다른 음식 먹고 나중에 몇 숟가락 뜨니까 온도가 내려가서 더 짠 느낌이 들었다 ㅠ.ㅠ 미국식을 지향해서인지 내 입맛에는 짠기가 돌았다 샌프란시스코 스타일의 라쟈냐 토마토 베..

[엑스박스 시리즈X 사전예약 ] 구매사이트 정리, 가격, 사전예약성공팁 공개! (쿠팡,11번가, 옥션) [내부링크]

Xbox Series X 사전예약 일시 3월 10일 낮 12시 엑스박스 시리즈X 정가가격 598,000원 엑스박스 시리즈X 사전예약 소식 가지고왔어요 엑스박스 X 사전예약 구매 사이트 알려드릴게요 일단 Xbox Series X 사전예약 사이트 쿠팡, 11번가, 하이마트, 옥션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쿠팡의 경우 사전예약 사이트로 유명하기때문에 저도 많이 도전해 보았는데요 간단한 엑스박스X 성공팁을 함께 드려봅니다 참고로 플스5 9차/10차 사전예약 3월 12일 낮 12시 입니다.

[플스5 어쌔신크리드 발할라] 게임 후기 (발할라 게임 플레이 동영상) [내부링크]

플스5 어쌔씬 크리드 발할라 게임 후기 플스5를 장만하고 주말마다 여러가지 게임들을 즐기고 있는데요. 데몬즈소울,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 오버쿡 등 다양한 플스5 타이틀을 접해봤고 요즘은 늦었지만 어쌔씬 크리드 발할라를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게임 후기 남겨봅니다. 플스5 듀얼센스예요. 플스4 와 비교했을때 좋아진건 확실합니다. 주말에 집에서 게임을하며 코로나 시국을 견뎌내고 있어요. 플스5 구매성공해서 참 다행이죠 제가 게임하면서 찍어본 사진들이예요. 발할라는 바다를 이동하는 일이 많은데요. 그 바다마저 생생한 느낌이 들었어요.. 파도가 넘실거리는 모습은 실제랑 흡사했습니다. 플스4에서 플레이스테이션5로 가며 달라진 점은 그래픽이 좀 더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한다는 장점을 주는거거든요. 저도 이번에..

[삼양 까르보 불닭떡볶이] 매운로제맛 떡볶이 후기 (내돈내산) 재구매각! [내부링크]

이마트24 편의점에서 사온 로제 불닭떡볶이 밤11시가 넘은 시각이었는데 배가 넘 고프더라구요 불닭떡볶이지만, 안에 닭이 들어있는건 아니었어요 ㅋㅋㅋㅋㅋ 까르보 불닭떡볶이 매운소스와 후첨소스가 들어있었어요 저는 몰라서 이렇게 한꺼번에 다 넣어버렸어요 저는 설명서를 잘 읽어보지않아서 그만 큰 실수를ㅋㅋㅋㅋ 후첨소스는 나중에 넣어야 한다는고 ㅋㅋ 그 이후에 불닭소스를 넣어줬구요. 뭐, 조리과정에 실수는 있었으나 맛은 있었어요 ㅋㅋㅋ 이고 넘 맛있네요. 매운 로제떡볶이 맛이 났어요 떡이 컵라면에 있는 떡이다보니, 그 쫀득함을 기대하기는 어려운면이 있었어요. 그부분이 좀 아쉽지만 야식으로 간단히 즐기기엔 너모 맛있었습니당 맥주를 부르는 맛이었달까 ㅎㅎ 이렇게 끝내기 너무 아쉬워서 나름 계란을 삶아봤어요 까르보 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