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emomo1의 등록된 링크

 preemomo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95건입니다.

육식 동물의 발톱 크기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맹수에게 발톱은 송곳니와 더불어 하위 포식자에게 치명상을 가하는 대표적인 살상 도구라 할 수 있는데 두꺼운 가죽과 지방층, 근육까지 갈기갈기 찢어놓기도 하고 때론 가죽을 뚫고 뼈와 근육을 직접 관통하여 단번에 숨통을 끊는 아주 효과적인 필살 병기다 오늘은 지구상 현존하는 육식동물들의 발톱을 알아볼까한다 조류에선 독수리가 가장 크다고 할 수 있는데 하피 이글(부채머리수리)> 검독수리 > 올빼미 > 매 순이다 매의 발톱 위장술에 능한 올빼미 발톱 검독수리 하피 이글 (부채머리수리) 고양이과 포유루에선 호랑이 > 사자 > 퓨마(쿠거,펜서) > 재규어 > 레오파드 > 스라소니 순이야. 쿠거(퓨마) 사자 호랑이 곰과 동물에선 회색곰(그리즐리) > 북극곰 > 느림보곰 > 반달가슴곰 순이야. 재밌는건 북극곰의 체구가..

노가다 용어 총정리 [내부링크]

ㄱ 가꾸 : 틀, 액자 가꾸목 : 각목 가구부찌 : 문선, 사진틀 가나모노 : 철물 가네 : 직교, 직각 ex) 가네가 틀어지다. 가네가다 : 금형 가다 : 틀, 본, 꼴 가다 아시바 : 외줄비계 가다 와꾸 : 거푸집(가와, 가다) 형틀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가도 : 모서리 가라 : 무늬, 바탕, 성의없이, 거짓, 느슨하게 가라쓰 : 유리, 글래스 가라쓰미 : 대충 쌓기, 메쌓기 가랑 : (수도)꼭지 가리고야 : 헛간, 헛일간 가리방 : 줄판 가리시메 : (무언가를)임시로 조이기 가마 : 솥 가마찌 : 울거미 가베 : 벽 가빠(갑빠) : 비옷, 덮개, 천막 가이꼬오부 : 개구부 가이당 : 계단 간죠 : 지불, 셈, 계산 갓쇼오 : ㅅ자 보 게꼬미 : 챌판, 챌면, 계단의 수직부위 앞면 게다 : 보, 도..

처음으로 여권[passport]을 만들 때 주의사항 ! [내부링크]

먼저, 알아야 할 건 '불리어 지고 싶은 자신의 이름'을 정리하는거야. 이 말은 반드시 그 영문이름이 한글이름의 영어표기가 100% 일치하지 않아도 된다는 말이지. 상식적으로 니 이름이 '박 일산'이라고 할 때, IL SAN PARK 으로 표기하겠지? 하지만 외국사람(서양)이 너를 부를 때는SAN을 미들네임으로 인식하고 생략을 해서 그냥 IL PARK으로 부르는 현상을 경험하게돼. 그러면 련변에선 일싸이, 싼이 로 불리며 이름의 중간자이던 IL이 외국에 나가면 first name이 되어버려서 평생 모든 문서에 그렇게 남게 되어버려. 근데 이게 무슨 문제가 있냐고 할 사람도 있겠지만 이름이 CHANG RYUL KIM 일 경우엔 CHANG KIM이 되겠지? 그럼 CHI YUL KIM은 CHI KIM=KIM ..

사막에 관한 재미있는 사실들 [내부링크]

사막은 뜨거운 모래땅이 아니다 사막을 결정하는 것은 뜨거운 온도가 아니라 1년 강수량이다 아타카마 사막은 4000만년동안 비가 내리지 않았다 하지만 산에서 만년설이 녹아 내려온 물로 아타카마 사막에 거주하는 주민은 100만명 이상으로 그중 일부는 미약하게나마 관개농업으로 농작물을 재배하고 또 다른 일부는 라마와 알파카를 기르며 살고 있다. 지구에서 가장 큰 사막은 남극이다 강수량으로 따지면 남극은 강수량이 아주 적기에 훌륭한 사막이다 사막에도 눈이 내린적이 있다 1979년 사하라 사막에 많은 양의 눈이 내렸다. 사막이 무조건 나쁜것 만은 아니다 사하라 사막의 모래는 바람에 실려 아마존까지 날아가 아마존 토양에 여러가지 영양분을 공급해준다 사막은 죽음의 땅이 아니라 생명의 땅이다 사막..

유전자 (Gene) [내부링크]

DNA, 유전자, 게놈 등등... 인터넷에서 많이 들어본 유전자라는게 정확히 뭘까?? 유전자 (Gene) ㅡ DNA 가 갖고 있는 정보 기본적으로 유전자 하면 우리가 생각하는 게 있다 바로 자식이 부모들의 유전자를 닮는 것 잘생긴 아버지에게 미남 아들 태어나고 똑똑한 어머니에게 똑똑한 딸이 태어난다. 물론 가정환경이나 재력과 같은 변수를 고려하지 않을 수는 없지만, 적어도 "자식이 부모를 닮는다"라는 명제 자체는 인류 역사를 통틀어 수많은 사람들에게 사실로 받아들어졌다. 그런데 "왜" 닮는 걸까?? 유전자, DNA가 같아서 닮는 걸로 우리는 배웠다 그런데 DNA가 뭔지, DNA가 어떻게 유전되는지, DNA가 비슷하면 왜 부모-자식이 닮는지 정확히는 잘 모른다 아니, 그것보..

[서양미술사] 루이 14세와 베르사유 궁전 [내부링크]

'짐이 곧 국가다.', '왕권은 신으로부터 비롯된다.' 등등 명언으로도 유명한 태양왕 루이 14세. 이번에는 마치 우리의 원조갓카처럼 넘사벽 포스와 함께 프랑스의 중흥을 이끌었던 프랑스의 위대한 군주 그리고 베르사유 궁전에 대해서 알아볼게! 루이 14세는 프랑스 부르봉 Bourbons 왕가(1589-1792)의 세번째 왕이야. 루이 14세의 할아버지인 앙리 4세는 신교도의 수장으로, 르네상스를 이끌었던 발로와 Valois 왕가를 대체하였고 그의 아들 루이 13세가 왕위를 계승해. 하지만 루이 13세는 정말 정치에 관심이 없었다고 해. 항상 자신의 어린 아들 루이 14세를 데리고 사냥이나 하며 놀았지. 이 두 부자가 사냥을 떠났다가 그곳에서 잠시 쉬려고 지은 작은 성이 나중에 베르사유 궁전의 모태가 돼! ..

다크초콜릿의 효능들 [내부링크]

위 사진이 카카오열매라는 것인데 우리가 카카오톡을 이용하면서 매일 보는 단어지만 정작 열매로서의 카카오에 대해서는 생소하다 다크초콜릿이 바로 저 카카오매스를 함유한 것이다 (꼭 저런 색깔은 아니다 종류가 무척 다양함) 슈퍼푸드로 알려진 "다크초콜릿"다들 한 번쯤은 들어봤을 건데 아마 대부분이 다이어트와 대리에 좋다는 효능까지만 알고 있을 건데... "다크초콜릿다이어트"는 예전에 한 번 유행타서 티비에서 많이 소개되었는데 아무래도 실천하고 있는사람은 없겠지? 어떤 이유에서 다이어트가 되냐고? 만약 아침에 초콜릿처럼 단것을 먹으면 그날 내내 단맛에 대한 갈증이 덜해져서 체중 감량에 오히려 도움이 되는 것인데 그 초콜릿을 대신해서 다크초콜릿을 이용한다면??? 밀크초콜릿과 다른 건강에 도움되는 성분들로다가 포만..

맛있는 쏘세지의 종류 [내부링크]

--------------------------------------------------------------------------------------------------------------------- 1. 생쏘세지(Fresh) 생쏘세지는 그야말로 껍질안에 간고기를 넣어둔 그 상태 그대로의 쏘세지를 말한다. 그냥 쳐 드심 사망이고 반드시 요리를 해먹어야한다. - 쏘세지 패티 케이스에 넣지 않고 바로 구워먹는다 니들 잘 먹는 동그랑땡 연상해라 미국호텔가면 공짜아침식사에 나오는 애들이 얘네들이다. - 이탈리안 쏘세지 매운 맛도 있지만, 파스타소스가 들어가서 달다. 단맛이 날거라 예상하고 드시라. 다양한 맛이 있으니 골라 먹을수가 있다. - 브랫워스트 쏘세지 독일산이다. 그냥구워서 먹기도 하지만, 맥..

인생 성공의 비밀을 독서하다찾은거 같다 [내부링크]

인간에겐 본능이 95% 이성이 5% 의 메카니즘으로 살아가는데 본능을 담당하는 뇌를 개발하는데 5억년 , 이성을 담당하는 뇌를 개발하는데 20만년 밖에 안지났다는 것이다. 20만년이 호모사피엔스 출현시기인데 실제론 농사와 수렵을 하던 신석기인 8천년 밖에 안됬을 수도 있다. 게다가 우리나라는 양반 아니면 그냥 거지처럼 살았기 때문에 본인 집안이 노비출신이면 그것마저도 개발할 기회를 박탈당했을 수도 있다. 그런데 5%의 이성에 드는 에너지가 95%의 본능에 필요한 에너지랑 맞먹는다고 한다 그래서 연습을 통해 습관화를 시키면 95%의 무한한 동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컴퓨터도 저장은 하드에 시키고 연산은 CPU와 램이 담당을 하듯이 습관화 라는것은 무한한 자원을 공짜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고 뇌를 효..

광합성을 할 수 있는 신기한 동물 [내부링크]

모두 광합성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을 거야. 한마디로 식물들이 햇빛을 받아 그걸 에너지로 바꾸는 작업이지. 그리고 지금까지의 상식으로는 광합성을 할 수 있는 건 오직 식물들 뿐이었어. 우리도 학창시절에 그렇게 배웠지. 헌데 정말 어처구니 없는 존재가 나타났어. 광합성을 할 수 있는 동물이 발견된 거야 무한동력 빳떼리 ? 그 주인공은 바로 '푸른갯민숭달팽이(emerald sea slug)'야. 이 달팽이가 광합성을 할 수 있는 것 자체도 놀랍지만 더 재미있는 건 그 '방법'이야. 바로 식물에게서 광합성 장치 자체를 훔쳐서 자기 몸에 장착하거든ㅋㅋ 일단 이 달팽이는 바다에 살기 때문에 광합성 조류 (포도당 만드는 바다에 사는 식물)를 먹어. 헌데 보통 다른 물고기들은 위 속으로 들어간 이 조류 자체를 분해(..

부정적인 사고력과 긍정적인 사고력에 대해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줄 책은 바로 부정적사고력이다 이 책같은경우 부정적인생각이 우리한테 가져다주는 많은 이론들과 과학적인 측면에서 바라본 책이다 마냥 긍정적인 것이 우리 삶에서 얼마나 독이 되고 잘못하다가는 망하는 테크를 탈수있다는 내용을 담고있는데 개인적으로 굉장히 공감도가고 관점을 바꿔주는 계기가 된 책이기도 하다 궁금하면 책도얇고 괜찮으니 사거나 빌려서 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자그럼 이제 이 책의 정보 내용을 하나씩 써보도록 하겠다~~ "넘치는 긍정신앙" 인터넷.TV.책 등등 우리 주변에는 무한긍정을 찬양하는 것을 심심치 않게 보게된다 "부정적인 사고는 버려라" "불안을 없애는 법" "무조건 긍정적으로 생각해라" "불안과 부정은 병이다" 등등 굉장히 많은 사람들이 부정적인생각을 하면안되고 해서도 ..

게으른 습관 바꾸기 [내부링크]

게으른 습관 바꾸기 자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해보자 이글을 보고있는 사람들은 우리가 행동과 일을 미루게되는 가장큰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는가?? 게으름?? 귀찮음?? 스트레스?? 대부분은 이렇게 생각을 한다 하지만 자꾸 미루는 행동은 단순한 성격의 문제가 아니라 복합적으로 얽히고 다양한 문제점 때문에 잘 고쳐지지도않고 미루면 안되는데도 계속해서 미루게되는 것이 습관화가 되어버린 행동이다 그 구체적인 상황과 방법에 대해서 이제부터 하나하나 풀어보도록하겠다 비난과 실패 완벽주의 그일을 해야하는것도 알고 미루면 안되는것도 알지만 많은사람들이 일을미룬다 이런 사람들은 일을 시작하기전에 마음 깊숙히 자리잡은 두려움 때문인데 시작전 어느정도 기간이 걸리고 투자를 얼마나 해야하며 혹여나 실패하면 어쩌지?? 라던가 아니면 ..

기억력을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기억은 내가 아니라 뇌가한다" 우리 인간의 기억은 두종류로 나눠져있다 단기기억.장기기억 둘다 중요하지만 가장중요한건 당연 장기기억이다 내가 적재적소에 필요할때마나 불러내서 써먹을수있으니 이 장기기억을 저장하는 뇌부위가 대뇌피질이라는 곳 인데 이부위는 수많은 시냅스와 뉴런이 서로 연결되어있다. 이것을 지식연결망 이라고 부르는데 기억력 또한 지식연결망을 통해서 나오게된다. 흔히 특정 대상을보거나 생각을했을때 잊고있다가 생각이 난적이있을것이다. 이러한경우가 그 대상에 연결되있는 지식연결망에 의해서 나오게된것이다. 따라서 새로운 지식을 습들할때 우리의 뇌는 가지고있는 기존의 연결망에 입력을해서 서로서로 연결을 시킨다고 보면된다. 그럼 단기기억에서 어떻게 장기기억을 저장하는 대뇌피질까지 가게되는것일까?? 우리뇌..

뱀을 흉내내는 번데기 [내부링크]

뱀을 흉내내는 번데기 이것은 darius butterfly(Dynastor darius)의 애벌레이다. 머리에 뿔이 나 있다. 애벌레는 잎을 먹고 열심히 자란다. 충분히 자란 애벌레는 애벌레의 껍질을 벗고 번데기로 변한다. 이 번데기는 아주 특징적인 모습을 하고 있다. 마치 뱀의 머리와 같은 모습을 하고 있는 것이다. 약한 생물들이 생존을 위해 뱀의 모습을 흉내 내는 일은 종종 발견된다 이 아틀라스 나방도 날개 쪽에 뱀 머리 형상이 보인다 이렇게 뱀인척하는 애벌레도 있다 자연에서 강한 포식자인 뱀을 흉내 냄으로써 이들은 더 쉽게 생존해나간다 darius butterfly 는 그중에 가장 디테일하게 뱀을 흉내 낸다 자세히 보면 뱀의 눈까지 똑같이 따라 하고 있다. 이게 ..

'찐따'에서 '흔남'이 되는 법 [내부링크]

'훈남'이 아니라 '흔남'이다 외모만 봤을 때 사람들이 찐따를 보면 불쾌함을 느끼지만 흔남의 경우엔 불쾌하지도 기분좋지도 않은 느낌을 준다. 따라서 너의 외모만 평균이 되어준다면 여러가지 다른 매력으로 이성에게 어필 할 수 있다. 1. 가장 중요한 첫번째 - 몸무게를 평균치로 만들어라 멸치든 돼지든 평균 몸무게로 만들어라 물론 몸에 근육이 많은 경우 단순히 몸무게는 중요하지 않지만 근육이 많다면 이미 찐따가 아니다. 평균 몸무게를 모른다면 네이버에 BMI 지수 검색해서 목표 몸무게를 잡아라 멸치는 찌우고 돼지는 빼라, 우리는 흔남이 목표이기 때문에 근육돼지나 슬림탄탄이 되기 위해 노력할 필요는 없다. 이게 무조건 기본이다, 이걸 해야지만 다음단계의 것들이 의미가 있다. 2. 안경을 벗어라 존잘이 아닌 이..

의식은 무엇인가? [내부링크]

인류는 이 때까지 똑같은 자아(의식)을 둘로 나눠본적이 없는데 의식이 하나인지 둘인지 어떻게 알까? 의식이 반드시 하나만 존재한다는 명제가 성립한다는건 하나인 자아를 둘로 쪼개서 둘이 다른 자아를 만들어 냈다는 것을 밝혔다는 말. 1개의 자아를 2로 쪼개면 둘 다 나의 자아가 있는 그런 구조는 안되느냐? 반드시 육체 하나 당 반드시 하나의 자아만 성립해야만 되야하나? 예를 들어 육체는 2개인데 자아는 하나일 수도 있는거 아닌가? 아직 인류는 자아(의식)에 대해 많은 것을 모르기는 하나 자아(의식)(나) 는 반드시 하나만 존재한다고 못 박고가기에는 너무 이른게 아닐까? 1. 의식은 둘로 나뉠 수 없다. 2. 의식은 반드시 하나의 형태로만 존재 한다. 3. 의식 확장(복사)는 어떠한 형태로든 불가능하다. 전..

올리브 오일(Olive Oil)에 대해 [내부링크]

올리브 오일(Olive Oil)에 대해 지중해 주변 국가에서 먹는 은 장수하는 건강식단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함 각종 에 효과를 보이는 식단으로 등으로 구성 되어 있음 이중 올리브는 열매자체를 먹기도 하지만 기름을 추출해 먹기도 함 올리브는 최근 등이 있는 것이 알려지면서 슈퍼푸드로 전세계에서 각광받고 있음 지중해 국가 사람들은 전체 열량의 40% 이상을 지방 섭취로 보충하지만 전세계에서 심장병 사망률은 가장 낮음 그 이유가 섭취하는 지방의 대부분이 올리브 오일이기 때문 임 그래서 오늘은 스스로 건강을 지키기 위해 할수 있는 변화와 노력중 가장 중요한 먹을거리에서 세계적 슈퍼푸드 중 하나인 올리브와 올리브에서 추출한 올리브 오일에 대해 알아보고자 함 올리브Olive 올리브는 올리브나무Olea Europaea..

목욕문화(Bath Culture)에 대해 알아보자_동양편 [내부링크]

목욕은 일상에서 얻은 긴장과 스트레스를 풀어주기도 하고 문세먼지로 쌓여있는 피부 노폐물들을 씻어내기도 하는 현대인들의 상쾌한 하루를 마감하는 중요한 의식이기도 함 목욕하는 방식은 지역별로 고유하고 독특한 문화적 특성을 가지고 있음 민족별, 시대별 목욕문화는 각 문화가 가지고 있는 사회적 가치관과 자연환경 행동양식에 따라 변천하고 발전해왔음 는 말이 있을 정도로 제정 로마는 화려한 목욕문화를 가지고 있었음 일본은 천혜의 자연인 온천을 활용한 문화가 있음 사막 모래바람과 장거리무역으로 생활한 아랍권은 이라는 독특한 목욕문화를 발전시켜 옴 핀란드, 러시아 등 겨울이 혹독한 북유럽에서는 기후 영향으로 독창적 문화가 발전 해 옴 인류는 오래전부터 물을 이용해 목욕을 해왔지만 향토 문화에 따라 진흙, 우유, 모래를..

서양 갑옷에 대해 [내부링크]

서양 갑옷. 퀼티드 아머 두터운 솜, 양털 부스러기, 헝겊 부스러기등을 가득 채워넣어 만든 천갑옷. 주로 메일과 함께 사용되었던 갑옷이다. 가난한 병사들은 이 것 하나만 입고마는 경우도 많았다고 한다. 아무래도 맨몸보다는 나을테니.. 일상 의복으로 보이면서 몸을 보호하기 때문에 고위층에서도 자주 입었다고 한다. 중세 갑옷 사의 최강 티어급인 플레이트 아머가 퇴출하기 전까지 오랫 동안 쓰였다. 십자군 전쟁 때 중무장한 십자군들은 퀄티드 아머만 두른 아랍 군들을 보고는 '저 새기들 천만 둘렀네 갑옷 안두름 '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아랍 군들은 갑옷의 철판이 태양빛에 달궈지는 것을 막기위해 유럽군들과는 반대로 입었었을 뿐이다. 겉무장만 보고 자신만만하게 돌격하던 십자군들은 단단한 천갑옷에 당황해서 털리기도 했..

재난이일어났을때 필수품인 라이터와 불피우는도구 [내부링크]

1. BIC 라이터 한국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유명한 생존주의자들과 흡연자들의 친구, 빅 라이터야. 사실 이 라이터는 그다지 좋은 라이터는 아니야. 태생이 일회용 라이터라서 재충전도 불가능하고, 오래 키는 것도 불가능하지. 그렇지만 매우 싼 가격에 안정적인 퀄리티가 주는 장점이 워낙 커서 사람들이 애용하는 라이터야. 원래 이 가격 일회용 라이터들은 복불복이 심한데 BIC은 그런 게 덜하거든. 그러다보니 라이터 자체 뿐만이 아니라, 파라코드 감개 같은데 붙어있는 라이터 홀더 등의 규격이 BIC 라이터에 맞춰서 나오고 그러기도 해. 위에 라이터만 쓰기에는 좀 부족하다 싶은 경우 Exotac firesleeve라고 하는 방수 케이스가 있어. 방수 뿐만 아니라 라이터의 가스 스위치를 눌러줘서 지속적인 점화가 ..

고대한국어 [내부링크]

한반도내 수많은 지명들은 대다수가 한자어인데 부산(釜山), 인천(仁川), 대구(大邱), 대전(大田), 수원(水原), 창원(昌原), 등의 대도시부터 시작해서, 개포동(開浦洞), 대치동(大峙洞) 같은 동의 이름들까지 전부 한자어다. 심지어 시골로 들어가도 고덕면(古德面), 석문면(石門面), 병천면(竝川面) 등등 시골의 동네이름까지도 전부 다 한자어다. 그런데 한반도에서 한자가 본격적으로 쓰이기 시작한건 삼국시대부터인데, 그보다 훨씬 더 오래전부터 한반도엔 사람들이 살고 있었고, 중국으로부터 한자가 도입되기 이전의 지역/장소 이름은 분명 달랐을 것이다. 그리고 다행히도 고대 한중일 사서에 과거 한반도의 토착언어 지명들이 남아있다. 들어가기에 앞서 고대 한반도에 존재했던 언어들에 대해 간단히 설명을 하자면, (..

자주쓰는 쉬운 일상생활 문장30개 [내부링크]

자주쓰는 쉬운 일상생활 문장 30개 1. Hi! [안녕!] 2. How are you? [어떻게 지내고 있어?] 3. What are you doing? [지금 뭐 하고 있어?] 4. What did you do today? [오늘 뭐 했어?] 5. What do you want to eat? [뭐 먹고 싶어?] 6. What do you want to drink? [뭐 마시고 싶어?] 7. Where should we go? [어디로 가면 좋을까?] 8. What do you want to do? [뭐 할래?] 9. Excuse me. [실례합니다.] 10. Sorry. [미안해.] 11. Thank you. [고마워.] 12. Sleep well. [잘 자.] 13. Sweet dreams. [꿈 좋..

미국에서 많이쓰는 일상생활 문장 30개 [내부링크]

미국에서 많이쓰는 일상생활 문장 30개 1. 안녕하세요? - Hello? 2. 잘 지내셨어요? - How have you been? 3. 어디 가십니까? - Where are you going? 4. 뭐 해요? - What are you doing? 5. 뭐 먹을래요? - What do you want to eat? 6. 언제 만날까요? - When should we meet? 7. 뭐 할까요? - What should we do? 8. 같이 가실래요? - Would you like to come with me? 9. 잠깐만요. - Hold on a second. 10. 좋은 하루 보내세요. - Have a nice day. 11. 고마워요. - Thank you. 12. 미안해요. - I'm sorry..

챗GTP의 기능 [내부링크]

1. 대화 분석 기능: GTP는 사용자들의 대화 내용을 분석하여 해당 사용자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이러한 기능은 사용자들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2. 정보 검색 기능: GTP는 사용자들이 쉽게 정보를 검색 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 서울 날씨"와 같이 메시지를 입력하면, GTP가 해당 정보를 검색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합니다. 3. 이미지 그리기 기능: GTP는 사용자가 원하는 이미지를 그려주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Draw a cat"와 같이 메시지를 입력하면, GTP가 사용자가 원하는 고양이 그림을 그려줍니다. 4. 대화 요약 기능: GTP는 사용자의 대화 내용을 요약해 주는 기능도 제공합니..

목록 올바른 단백질 섭취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올바른 단백질 섭취에 대해 알아보자 전세계적으로 웰빙열풍이 불면서 음식관련 기업은 고품질 단백질의 함량을 추가한 식품을 더욱 다양하고 많이 개발하고 판매중이며, 이에 따라 오늘날 많은 현대인들이 음식을 통해 다량의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고 있다. 1. 필요한 양만큼만 먹어라 미국 NPD group의 조사에 따르면 71%이상의 성인들이 적절한 단백질 섭취량에 대해 모르고 있다고 한다. 한 연구결과(http://books.nap.edu/openbook.php?record_id=10490&page=1)에 따르면, 성인에게 적절한 단백질 섭취량은 체중 1kg당 단백질 0.8g이라고 한다. 이는 운동을 하지 않는 일반 성인들에게 해당되는 섭취량이어서,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며 근성장을 원하는 운동인들에게는 좀 부족..

노인들이 냄새나는 이유.JPG [내부링크]

바로 " 노넨알데하이드 " 때문 노넨알데하이드는 피지 속의 지방산이 산화되면서 생긴다. 젊을 땐 거의 생기지 않다가 40대 이후부터 서서히 만들어지고, 노년기가 되면 생성량이 더 많아진다. 만들어진 노넨알데하이드는 주로 털이 자라는 부위인 모공에 쌓여 부패하면서 퀴퀴한 냄새를 낸다. 노인들은 몸의 대사가 활발하지 않고, 운동량도 적어 노넨알데하이드가 땀으로 배출되기도 어렵다. 이로 인해 모공에 노폐물이 더 많이 쌓이게 되고 냄새는 심해진다. 노넨알데하이드로 인한 냄새를 줄이려면, 하루나 이틀에 한 번씩 샤워하고, 특히 땀이 많이 나는 부위인 겨드랑이·사타구니·발 등을 신경 써 닦는 게 좋다. https://www.ilbe.com/view/11396585344

글을 잘쓰기 위해 꼭 알아야 할 기초 [내부링크]

첫번째는 글의 개연성이다. 문장과 문장을 자연스럽게 이어가는 개연성있는 글은 일게이들도 읽기 좋고 나도 쓰기가 좋다. 가끔 나도 글을 쓰면서 이전 문장과 전혀 개연성이 없어 내가 어디까지 글을 썼는지 잊어버릴 때도 있다. 그래서 개연성이라는 것을 꼭 염두해 두고 글을 쓰고 있다. 두번째는 조사와 부사 형용사 등의 적절한 배치다. ex) 엊그제 엄청나게 큰 상어가 우리 배를 덮쳤다. 엄청나게 큰 상어가 엊그제 우리 배를 덮쳤다. 큰 상어가 엊그제 우리 배를 덮쳤는데 엄청나게 컸다. 조사와 부사 형용사의 배치에 따라 작가가 쓰려는 글의 늬앙스가 미묘하게 바뀌고 독자들에게 피로도가 쌓이는 글인지 편안한 글인지의 기준점이 나뉘어진다. 적절한 위치에 사용하는 부사와 형용사는 글의 감칠맛을 더해준다. 세번째는 맞춤..

백상아리가 범고래를 절대 이길 수 없는 이유. [내부링크]

백상아리가 범고래를 절대 이길 수 없는 이유. 반면에 범고래의 골격을 보자 무슨 수장룡 같이 생겼다. 백상아리와는 비교도 안되게 굵고 거대한 골격을 가지고 있음 타고난 골격이 다르기 때문에 범고래가 들이받으면 백상아리가 맥을 못추는거임 그리고 백상아리를 비롯한 어류들은 직선으로 헤엄치고 방향전환을 쉽게 하지 못함 근데 범고래는 그딴거 없음. 방향전환도 자유로울 뿐더러 헤엄속도 또한 훨씬 빠름 그래서 백상아리가 범고래한테 일방적으로 사냥당하는것이다 지능 차이 또한 백상아리는 생선대가리고 범고래는 포유류 중에서도 인간을 제외하고 가장 높은 지능을 갖고 있음. 그리고 범고래가 백상아리보다 훨씬 큼. 체급 또한 범고래 승 결론: 모든 면에서 범고래가 우수하기 때문 출처https://www.ilbe.com/vie..

여지껏 인간이 수신한 전파 중에서 외계문명에서 왔을것으로 추정되는것 [내부링크]

여지껏 인간이 수신한 전파 중에서 외계문명에서 왔을것으로 추정되는것 (세티, 아레시보) 1977년 8월 15일 오하이오 주립 대학교 전파 천문대 일명 BIG EAR라 불리는 전파 천문대 SETI 프로젝트의 일반참여자였던 제리 R.이만은 받아진 전파의 컴퓨터 로그를 분석하던중 놀라운 신호를 발견한다 그는 너무 놀란 나머지 종이에 WOW!라고 적게 되는데 이게 WOW시그널의 네이밍 기원이된다 (궁수자리 성운) 이 신호는 '수동적 외계 지능 찾기'(우주 전방향에서 신호 수신 후 분석하는 방법)의 방법으로 발견되었으며 외계 지적 생명체로부터 온 신호일 가능성이 있는 강렬한 협대역 신호이다 협대역은 광대역과달리 좁은 대역폭의 데이터통신 관측 당시 빅 이어 관측소에서 궁수자리 방향으로 72초간 수신되었다' 참고로 ..

공룡의 멸망에 관한 여러가지 가설 [내부링크]

공룡의 멸망에 관한 여러가지 가설 순서는 운석충돌설 화산활동설 네메시스설 행성X설 혜성설 무분별한 알의 증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운석충돌설 1980년 미국의 캘리포니아 대학 앨바레즈(L.W Alvarez;1911∼1988, 1968년에 노벨 물리학상 수상) 부자가 이탈리아, 덴마크, 뉴질랜드 등의 K/T(백악기(Kreide)와 제3기(Tertiary)) 경계층에, 상하층의 100배나 되는 이리듐(Ir)이 함유되어 있다는 논문을 발표했어 일반적으로 이리듐은 지각에서는 거의 발견되지 않는데 왜냐하면 이리듐은 백금족에 해당하는 무거운 원소이기 때문에 지구가 형성되는 초기에 이미 중력에 의해 지구 내부로 가라앉아 버렸기 때문이래 하지만 지구의 내부에만 존재하는 이리듐 원소..

톡소플라즈마(고양이기생충) [내부링크]

1. 톡소플라즈마 톡소플라즈마는 우리나라에 '고양이 기생충'이란 별명으로 알려져 있지만 사실 고양이 뿐만아니라 온혈동물이라면 누구나 감염될 수 있는 기생충이야. (실제로 사람이 감염되는 경로도 고양이 보단 소 돼지 양 등 톡소플라즈마에 감염된 다른 동물들의 고기를 덜 익혀 먹다 걸리는 경우가 많지.) 그럼에도 굳이 '고양이 기생충'이라는 별명이 붙은 이유는 이 톡소플라즈마의 '종숙주'가 고양이이기 때문인데 즉 오직 고양이의 몸속에 들어가야만 성충이 돼서 생식활동도 하고 알도 낳을 수 있다는 거야. 때문에 톡소플라즈마 입장에선 고양이 배설물을 통해 알 상태로 세상에 나온 뒤 1단계로 중간숙주 몸 속으로 들어가 유충으로 성장을 하고 2단계로 다시 고양이 몸속으로 들어가야만 성충이 되어 자손도 남길 수 있지...

고려시대 목욕문화 [내부링크]

고려 시대만 하더라도 목욕 문화가 상당히 발달되어 있어서 12세기 당시, 고려를 방문했던 송나라의 서긍은 고려의 목욕 문화를 보고 감탄하기도 하였다. 고려 사람들은 당시 목욕을 즐겨했으며 몸을 깨끗히하고 수선하는 것을 즐겼다고 한다. 이 기록에서 고려인들이 중국인들 즉, 한족들이 때가 많고 더럽다고 멸시했다는 기록도 남아 있다. 한족이 쓴 기록에 고려인들이 한족들을 멸시했다는 사실이 기록되어 재미있는 셈이다. 조선시대에 일본에 사신으로 갔다 온 사람들이 일본의 혼욕(혼탕) 풍속을 글로 전하면서 조선인들 사이에 "일본은 남녀가 같이 목욕하는 야만국"이라고 경멸하는 풍조가 생겼고, 근래 한국인들 중에도 그런 태도를 보이는 경우가 있긴 하다. 고려도경에 따르면 고려도 혼욕하던 풍습이 있었다고 한다. 그러나 조..

그리스 로마신화 [내부링크]

그리스 로마신화에 대해 알아보자. 그리스 로마신화 그리스 신화의 서막 (가이아와 우라노스) 안녕 게이들아!! 지금부터 그리스 로마신화에 대해 최대한 쉽고 재밌게 서술해보도록 할텐데, 본격적으로 여행을 떠나기 전에 게이들이 반드시 염두해 두어야 될 부분이 있어. 그리스 로마신화는 어디까지나 "신화"일 뿐이야. 신화는 고대인의 표상이 반영된 이야기이기 때문에 학자마자 해석하는 부분이 매우 다양해. 예컨데 성경만 보더라도 여러 개정판이 나오고 종파마다 해석하는 부분에 차이가 있듯, 그리스로마신화 또한 저자에 따라 내용면에서 조금씩 차이가 있고 해가 거듭될수록 매우 다양한 의견이 나오는 분야이기 때문에 100% 정답이라는게 없어. 하지만 최대한 보편적으로 퍼져있는 내용들에 근거해서 서술할테니 본인이 기존에 알고..

미스터빈의 실제 모습 [내부링크]

미스터빈의 실제 모습 본명은 로완 세바스찬 앳킨슨(Rowan Sebastian Atkinson) 1955년생 (올해 63세) 부유한 중산층 & 엄격한 성공회 가정에서 태어났고 기숙사 학교에서 중고등학교 과정을 마침. 뉴캐슬 대학교에서 전기공학 학사,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전기공학 석사 취득. 하지만 옥스퍼드에서 공학보다 연극에 더 재미를 붙이게 되었고 대본은 물론이며 연출가로서의 재능을 드러내게 됨. 그 후, 공학도의 길을 포기하고 라디오 방송용 시사풍자/블랙코메디 대본을 쓰며 스탠딩 코메디를 하면서 연기력을 갈고 닦음. 1979년부터 TV에 단역으로 출연하게 됨. 연기 수업을 따로 정식으로 받은 것은 아니지만 BBC로부터 뛰어난 표현력을 인정받아 시트콤 Not the Nine O'Clock News 시리..

[자기계발]아침을 시작하는 루틴에 대해 알아보자!.araboza [내부링크]

[자기계발]아침을 시작하는 루틴에 대해 알아보자!.araboza 아침과 자기계발 하면 뭐가 먼저 떠오르냐? 아마 아침형 인간, 일찍 일어나는 새가 먹이를 잡는다 = 얼리버드, 4시간 수면법? 아침 독서? 아침 자기계발? 이런 얘기가 그동안 도움이 됐는가? 아마 아닐거다. 글을 쓰기 앞서 이 글의 내용은 이라는 책을 바탕으로 씀을 밝힌다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명작 에 나온 이 배우를 기억하는가? 빵형 옆에 있는 저 배우의 이름은 노박이라고 한다. 노박은 배우, 코미디언, 작가, 감독이다. 미국에서 100만부 이상 팔린 유아용 책을 썼고. 하버드 대학에서 영문학과 스페인어문학 학사를 땄다. 이 사람이 이런 말을 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게 중요한 게 아니다. 아침을 얼마나 일관적으로 시작하느냐가 중요..

주의집중력을 올리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내부링크]

주의집중력을 올리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오늘 소개해줄 책은 "하루 2시간 몰입의 힘"이라는 책인데 외국 원서도 보고 번역판도 봤는데.. 진짜 번역판 제목을 ㅆㅎㅌㅊ로 지어놔서 누가 보면 자기계발서로 착각할 정도다. 물론 자기계발적인 면도 있긴 하지만 그것보다는 뇌과학에 가깝다 이기 개인적인 평점은 4점정도되는거같다 이기~ 자그럼 각설하고 시작해보자~~ 의지력은 고갈된다 집중을 하기 위해서 의지력에 기대어 행동을 하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다. 하지만 과학적으로 인간의 의지력은 사용하면 할수록 소모되고 고갈된다고 한다. 이런 의지력을 발현시키는 곳은 자기통제와 자기제안을 담당하는 뇌 부위가 있는데 이를 통틀어서 "집행기능"이라고 불린다. (집행기능이란?? 뇌가 다양한 과업을 통제하고 제한하는 능력이다) 의지력..

최고급 원단에 대해 [내부링크]

최고급 원단에 대해 알아보자 1. 천잠사 잉? 그거 무협지에나 나오는 상상 속의 실 아니냐? 할텐데 현실에도 있다. 산누에나방, 즉 야생 누에 나방의 고치를 찾아서 그걸 모아서 만드는거임. 비단 중에서는 감촉과 내구성이 우수해서 예전부터 귀족여성들의 신발에 이용됐음. 옷에 쓸만한 양이 안나옴. 비단 중에서 최고가 2. 친칠라 모피 이렇게 커여운 친칠라찡을 100마리 넘게 도축 시켜서 1억 넘는 코트를 자랑하고 다니다가 개 욕처들은 메이웨더 모피류 중에서 최고가를 자랑한다. 감촉이나 보온성은 우수한데 내구성은 다른 모피에 비교하면 딸린다고 함 3. 비쿠냐 울 이 동물이 바로 비쿠냐다. 가축화가 안돼서 야생만 존재함. 이 비쿠냐를 가축화 개량한 동물들이 알파카와 라마다. 비쿠냐가 워낙에 크기가 작고 한마리 ..

돼지고기. 꼭 바싹 익혀서 먹어야하나??? [내부링크]

소고기는 핏기가 있는 채로 먹는게 보통이야. 미디엄이나 레어처럼 구울 때 핏기를 남겨두기도 하고 샤브샤브처럼 물에 살짝만 익혀서 먹기도 하지. 우리가 고기를 익혀먹는 이유는 기생충으로부터 감염을 막기 위해서야. 근데 소고기는 왜 날로 먹어도 되는 걸까?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알아보자. 1970년대 까지만해도 한국의 위생수준은 형편없었어. 그래서 그때는 채변봉투에 대변을 담아 학교에 제출한 뒤, 회충 유무를 검사받기도 했지. 어쨋든 이런 생활은 80년대에 들어서면서 많이 나아졌지 하지만 아직도 기생충의 위협은 끝난 게 아니었어. 인간의 몸에서는 기생충이 확연히 줄었지만 가축들의 몸에서는 꾸준히 살고있었으니까말야. 소에는 무갈고리촌충이라는 기생충이 있어서 제대로 익히지 않으면 소화장애, 복통, 구토, 설사 ..

모차르트에 관련된 11가지 사실 [내부링크]

모차르트에 관련된 11가지 사실 모차르트는 5살에 작곡을 시작해 8살에 첫 교향곡을 완성하였다.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 (Wolfgang Amadeus Mozart) 모차르트는 오스트리아 지역의 음악가로, 바흐,베토벤과 더불어 역사적으로 가장 뛰어난 음악적 업적을 이룩한 작곡가로 인정받고 있으며, 음악의 신동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전세계의 문명사회에 살고 있는 사람들은 아무리 클래식 음악에 관심이 없어도 모차르트와 베토벤의 이름은 알고 있으며, 설령 이름을 모른다 하더라도 그들의 음악은 들어봤을 것이다. 특히 모차르트는 어린 시절부터 주목할 만한 음악을 남겼기 때문에 음악 역사상 가장 재능이 뛰어났던 불세출의 천재로 인정받고 있다. 1. 3. 모차르트의 아버지는 아침마다 곡을 끝에서 두 번째 마..

(혐주의)13년간 배변을 보지 못한 남자.jpg [내부링크]

(혐주의)13년간 배변을 보지 못한 남자 출처http://www.ilbe.com/view/11108000827

누구나 가능한 일본 워홀에 대해서 [내부링크]

누구나 가능한 일본 워홀에 대해서 1. 워홀비자란 "Working + Holiday" 즉, 놀면서 일할수 있는 비자 "1년"간의 체류자격이 주어짐. 비자의 종류는 "관광비자"에 속함. 다만, 통상 관광비자의 체류기간인 "90일"이 아니라 "1년"인 만큼 현지에서 경비를 충당하기 위한 알바까지 허용해줌. 워홀의 취지는 관광을 하면서 문화체험도 하고, 언어도 배우고, 알바도 하면서 경비충당겸 현지사회문화도 경험할수있는 기회를 갖게 해주는거임. 2. 자격조건 아래는 주한일본대사관 홈페이지 공지 발췌 2. 일한 Working-Holiday 사증 발급요건 ①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대한민국 국민일 것. ② 주된 목적이 휴가를 보내기 위해 일본에 입국할 의도를 가질 것. ※ 인턴십은 대학생 등이 교육과정의 일부로서 일..

유명 라면 누적판매량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유명 라면 누적판매량에 대해 알아보자 1. 신라면 2015년 말 기준 국내외 신라면 누적 판매량 280억개. 현재 기준으로 300억개 이상 추정. 라면 단일 품목 중 20년간 1위 해쳐먹는 부동의 원탑. 2. 진라면 작년 중순 기준 누적 판매량 50억개. 마트만 쳐가면 묶어팔고 하나 더주고 떨이하고 해서 판매량이 생각보다 높다. 3. 안성탕면 2018년 8월 28일 기준 누적 판매량 150억개 돌파 단일 브랜드로 누적 판매량 150억개 돌파한것은 신라면과 안성탕면 밖에 없다. 4. 삼양라면 2018년 9월 기준 누적 판매량 110억개. 2019년 기준으로 56년째 만들고 있는 라면계의 틀딱. 5. 너구리 2017년 상반기 기준 누적 판매량 52억개. 처음 출시될 때 라면 + 우동의 컨셉으로 나와서 20..

엉덩이 모양의 종류 [내부링크]

엉덩이모양의 종류

고구려 멸망의 결정적인 이유 [내부링크]

고구려 멸망의 결정적인 이유 수나라부터 시작해서 당나라의 1~2차 대규모 침공을 막아낸 고구려 중원의 패자였던 수나라는 고구려를 무리하게 침공하다 그 여파로 무너지고 당대 최강이라 불리던 당나라 또한 1차 대규모 원정에서 대패를 하고 돌아갔으며 2차 원정 전에 대규모 상륙작전으로 백제를 멸망시키고 기세를 몰아 평양성으로 대규모 상륙을 계획한다 고구려의 동맹세력이나 우호세력을 모두 박살 낸 당나라였기에 자신감 뽕을 거하게 들이키고 대규모 원정을 떠났다. 고구려 동맹국들은 모두 박살 냈기에 당나라 vs 고구려 1:1 정면 승부였다. 하지만 고구려는 앞서 멸망한 백제와는 달랐다 일단 고구려는 백제보다 훨씬 강한 국가였고 백제가 어떻게 멸망했는지 다 지켜보고 있었기에 대비 또한 철저했었다. 결과는 고구려의 대승..

우리나라 70년대 차 [내부링크]

우리나라 70년대 차 1. 그 유명한 포니1. 75년도작 2. 포드와 합작으로 나온 코티나 후속작 뉴코티나 71년작 3. 신진이 gm합작으로 만든 시보레 4. 기아의 최초자동차인 브리사 5. 포니의 컨셉카. 디자이너가 이탈리아 쥬지아로라고 함 6. 소위 말하던 브리사 II 7. 대우가 새한자동차 지분 흡수하면서 나온 제미니 8. 현대의 그라나다. 거리에 꽤 많이 돌아다님 9. 기아가 피아트합작으로 만든 피아트132 10. 포니3도어 출처http://www.ilbe.com/view/11176782258

세계에서 가장 더운 지역 TOP 10.jpg [내부링크]

세계에서 가장 더운 지역 TOP 10.jpg 미국의 외교전문지 포린폴리시가 2012년 7월 9일 발표한 세계 10대 혹서 지역 인간이 견딜 수 있는 한계기온으로 조사된 51.7를 넘나드는 폭염의 땅이지만, 열 곳 중 절반 이상에서 사람이 삶을 꾸리고 있다. 10위 와디할파 (Wadi Halfa) 위치 : 수단, 앗샤말리아주 여름 낮 평균 기온 : 42.2 최고 기온 : 52.8 누비안 사막 자락에 자리한 인구 15,000여명의 이곳은 이집트와 수단 간 교육중심지이다. 9위 티라트 츠비 (Tirat Tsvi) 위치 : 이스라엘 최고 기온 : 53.9 해수면보다 220m 아래에 위치한 이곳은 지난 1942년 낮 기온이 129 (53.9)까지 올라갔다. 그래도 이곳에는 1만8천 그루의 대추야자나무가..

쓸데없이 오래사는 생물들 [내부링크]

쓸데없이 오래사는 생물들에 대해 알아보자 10. 해삼 바닷속의 별미, 취향 타지만 어쨌거나 좋아하는 사람은 좋아하는 해삼. 해삼은 자기 몸 크기를 마음대로 줄일 수 있다.. 사실 해삼은 여름잠을 자기도 하는데 그 이유는 수온이 20도가 좀 넘어가면 스스로 몸 크기를 줄이고 신진대사를 낮춰서 여름잠을 자는 것이다. 또한 해삼은 자르면 둘로 재생한다. 마치 플라나리아와 같은 비슷한 성향을 가지고 있다 볼 수 있지 특이한 점은 해삼의 재생능력이 비이상적이라는 것인데 이녀석들은 내장을 빼내고 물속에 집어넣으면 내장이 재생될 정도로 신기한 생물이다. 그리고 해삼은 딱히 수명이 없다. 수명을 측정할 방법도 없을뿐더러 수명이 어느정도 인지도 모르고... 그냥 놔두면 거의 영원히 산다고 한다 9. 올름 이 녀석들은 이..

(혐) 인육먹는 인류, 이해가 가지만 이건 좀 이해 안되. [내부링크]

일본에서 ... 전쟁이거나 기근이 들어서 어쩔 수 없이 인육을 먹었다는 이야기를 들어 본 적이 있다.. 예를 들어 기근이 들어서 동네에 개 고양이 하다못해 시궁쥐까지 모든 동물들을 잡아먹고 나서 먹을 것이 없을 때에..다음과 같은 에피소드가. 어느 추운 겨울 저녁 무렵..어느 집에 노크 소리가 들리고.. "저기 죄송합니다만 어제 저녁에 댁의 할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소리를 들었습니다만..혹시 팔이나 다리 중 하나만 이라도 주실 수 없으신지요..저희도 며칠 있으면 할머니가 돌아가실 것 같은데 그 때에 갚겠습니다.." 이런 이야기거나 전쟁 중 일본 군이 위안부를 끓여 잡이먹고, 남아 있는 위안부 들에게 동물을 잡아서 끓였다고 먹으라고 주었다거나... 그러나 오늘 이야기는 실제로 일본의 소설이나 만화 드라마 영..

지구상에 남아있는 가장 완벽한 공룡 화석 [내부링크]

1억년 이상... 피부까지 남아잇음 ㄷㄷ 몇년 전 캐나다에의 한 광산에서 공룡화석이 발견되었습니다. 발견된 화석의 주인공은 노도사우르스(nodosaurus)라고 하는 초식공룡이었습니다. 이 초식공룡은 등 부분은 두꺼운 골질판과 가시 같은 혹으로 되어 있어서 육식공룡의 공격에 대비했다고 합니다. 보통 노도사우르스들은 길이가 약 5.5미터, 몸무게는 약 1.3톤 정도 나갔었다고 합니다. 발견된 공룡은 약 1억 1천만 년 전에 살았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하네요. 아마도 운이 나빴던지 홍수 때 강물에 휩쓸려 바다까지 떠내려갔다가 해저에 묻히게 된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지금까지의 공룡 화석들은 주로 뼈대만 있었는데 이 공룡은 머리 모양도 생생하게 남아있고 등판의 비늘이라든가 혹 등이 잘 보존되어 있어서 정말 색..

의식은 무엇인가? [내부링크]

인류는 이 때까지 똑같은 자아(의식)을 둘로 나눠본적이 없는데 의식이 하나인지 둘인지 어떻게 알까? 의식이 반드시 하나만 존재한다는 명제가 성립한다는건 하나인 자아를 둘로 쪼개서 둘이 다른 자아를 만들어 냈다는 것을 밝혔다는 말. 1개의 자아를 2로 쪼개면 둘 다 나의 자아가 있는 그런 구조는 안되느냐? 반드시 육체 하나 당 반드시 하나의 자아만 성립해야만 되야하나? 예를 들어 육체는 2개인데 자아는 하나일 수도 있는거 아닌가? 아직 인류는 자아(의식)에 대해 많은 것을 모르기는 하나 자아(의식)(나) 는 반드시 하나만 존재한다고 못 박고가기에는 너무 이른게 아닐까? 1. 의식은 둘로 나뉠 수 없다. 2. 의식은 반드시 하나의 형태로만 존재 한다. 3. 의식 확장(복사)는 어떠한 형태로든 불가능하다. 전..

노력으로 재능 키우는 방법 [내부링크]

노력으로 재능 키우는 방법 우리는 보통 재능이란 유전에 기인하며 재능이 있는 사람은 다른 이들이 꿈꾸는 것을 아무런 노력 없이 쉽게 달성할 수 있다고 배운다. 이는 타고나는 부분이있지만 이것을 훈련도 안시키고 최고가 될수있다??? 재능은 최고의 선수나 단체에 우리의 정체성을 결부시킴으로써 동기를 부여하는 간결하고 강력한 만남에서 시작된다 나는 이것을 "발화"라고 칭한다 무의식에 불을 붙이는 아주 작지만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생각으로 이루어져 있다 "나도 그들이 될 수 있다."라는 생각이다 새로운 스킬을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 (여기서 스킬은 기술이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교사의 설명을 듣는 것일까?? 교과서를 읽는 것일까?? 무조건 뛰어들어 한번 해보는 것일까?? 수많은 재능의 용광로에서는 ..

원만한 대인관계 만드는법 [내부링크]

원만한 대인관계는 인생을 살아가는데 빼놓지못할 중요한 필수조건이다. 대인관계에서의 실패를 줄이는법에 대하여 설명해보았다. 1. 대인관계에서 실패하고 있는 사람들 상담해보면, 실패 원인의 상당한 비율로 나타나는 게 있다. 바로 '옳고 그름'에만 집착하는 모습이다 2. 결혼하고 나서 부부생활에 트러블 있는 분들이, 특히 이 문제에 처해있는 경우가 많다. 그들의 상황을 찬찬히 살펴보면, 한쪽이 자기가 옳다고 생각하며 상대방에게 자신의 '옳은 논리'를 설파하고자 하는 모습이 상당히 많이 발견된다. 그리고 항변하는 내용도 다들 비슷하다. "아니 내가 옳은데 왜 수긍을 안 하죠? 옳은 말을 하면 고맙다고 하고 고치려고 해야지..." 그리고 자신이 주장하는 것이 옳다는 것에 대한 '논리'를 더 보강하려고 발버둥 친다..

라면 맛있게 먹는법 [내부링크]

준비물 오징어짬뽕또는 / 너구리매운맛 ( 기타 나머지 일반라면으로는 안해봤음 ) 냄비나 홈이깊은 후라이팬 식용유/ 고추가루/ 다진마늘/청양고추/대파/양파/진간장 1 냄비나 테두리높고 홈이깊은 후라이팬을 준비한다 식용유 적당량 2~3숟갈 정도 넣고 아주약불에 예열한다 2 썰어둔대파를 먼저넣고 약불에서 파기름을낸다 준비된 라면스프 건더기스프 다진마늘 1숟갈 양파조각 적당히 청양고추2개정도 썰어서넣고 준비된 냄비나 후라이팬에 넣는다 (여기서 중요한거는 무조건 절대 네버 아주아주 작게 불조절 최대로 줄여서 약불로 타지않게 수저나 주걱으로 저어주면서 볶아야한다 중불에 해도 탄다 진짜 쉽게탄다 (경험담) 약불에 은은하게 3분~5분저어주다보면 색이진해지면서 서로뭉쳐져서 기름진붉은소스가된다 고추양파들도 숨이죽고 적당히..

왼손잡이 통계와 특징들 [내부링크]

1. 왼손잡이는 전세계에 약12% 미국 유럽권일수록 비율이 높아지고 아시아 인종은 그 비율이 낮음 2. 남자 왼손잡이보다 여자 왼손잡이가 더 드뭄 통계상 왼손잡이 특징(오른손잡이와 비교했을때) 1. 실수가 많음 오른손잡이보다 85% 자동차 사고가 더 잦음 54% 도구를 사용하다 다칠 경우가 높음 49% 집에서 사고를 일으킴 20% 일하다가 다침 오른손잡이보다 5배 사고로 인한 사지 절단율이 높다 2. 정서적으로 불안정함 오른손잡이보다 3배 정신장애가 많다 (우울증, 정신분열, 부정적인 생각, 자폐증, 양극성장애) 3. 수입이 많음 같은 1~2년제 대학 졸업한 오른손잡이보다 13% 연봉 액수가 높음 같은 3~4년제 대학 졸업한 오른손잡이보다 21% 연봉 액수가 높음 4. 운동신경이 좋음, 테니스, 수영, ..

영어를 원어민처럼 하기 [내부링크]

영어는 단어가 80퍼센트고 문법이 10퍼센트고 사용법이 10퍼센트다. 그래서, 영어는 단어만 알면 80퍼센트는 무슨말인지 안다. 즉, 문법이나 사용법을 잘 모르는 애들도 단어로 뜻을 알아내는데 이런애들은 감으로 영어한다고 말한다. 감으로 영어를 할때 두가지 부류가 있다. 이해를 하는데 단지 문법이나 사용법을 설명을 못할뿐인 애들이 있는데 한국인중에도 있고 대부분 해외경험이 있는 영어를 나름 자연스럽게 배운 애들이 그렇다. 다른 부류는 이해를 정확하게 하지 못하고 감으로 대충 하는 애들이 있다. 이런애들은 시험보면 뭐가 나오느냐에 따라서 성적이 들쑥날쑥한다. 그래서, 영어를 못하면, 내가 단어를 못해서 못하는지, 아니면 단어를 아는데 문법이나 사용법을 몰라서 이해를 못하는지 구분을 해야한다. 영어를 배우면..

복부비만 에대하여 [내부링크]

복부비만에 대해 알아보고자함 오늘은 많은 잘못된 식습관과 운동부족, 그리고 각종 스트레스로 인한 잦은 음주로 인해 늘어나고 있는 뱃살.. 진단 성인남녀의 배꼽부위 기준 허리둘레가 남자 90cm(35.4인치), 여자 85cm(33.5인치) 이상이면 임 원인 복부비만은 체내 장기를 둘러싸고 있는 체강 내에 내장지방_Visceral fat이 쌓여서 생김 먹은 음식 중 에너지로 사용하고 남은 포도당이 지방으로 변해 피부 아래 장기와 피부 사이 즉 피하층에 지방으로 쌓이게 됨 처음엔 팔뚝, 허벅지, 엉덩이 같은 피하층에 저장되지만 더이상 쌓을 곳이 없게되면 피하층이 아닌 내장에 저장하게 됨 그 내장 지방이 복부비만의 원인 임 인체가 이렇게 지방을 쌓아두는 이유는 오랜기간 굶주린시대를 거쳐 왔던 결과로 생긴 진화된..

찐따탈출법 [내부링크]

1. 운동하기 운동은 남성호르몬을 가장 많이 생산해낼수있는 방법중 하나다 약한신체에는 약한 정신력이 깃든다 운동을 해야한다 운동은 많은호르몬들을 방출해내는데 그럼으로서 뇌가 활력을 되찾고 널 더 윤택하고 강인한 사람으로 만들어줄거다 2. 명상 명상은 변연계 즉 감정을 담당하는 뇌부위를 억제하고 이성을 담당하는 전두엽부분을 강화 시킨다 감정 욕구를 조절한다는것은 자기 몸의 호르몬을 조절한다는것과 똑같다 변연계는 찌질한생각을 많이 하게하는데 전두엽을 강화시킴으로서 이 변연계를 억제시켜버리는거다 술도 안먹는게 좋은이유는 오히려 변연계를 강화시켜버리기때문에 자기조절이 힘든것이다. 변연계가 우리일상에 너무과도할필요도 너무 적을필요도 없다.명상을 통해 뇌를 조절해라 금딸 야동 금욕도 마찬가지다 일주일에 2 1번 정..

재난이 일어났을때 몸을 치료할 의약품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재난이일어나면 항상 병원등이 제대로 운영되기어렵고 조금이라도 다치면 치명적으로 작용할수있기때문에 이번시간에는 재난이일어났을때 필요한 의약품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1.바스포 외상연고 항생제는 쓰다보면 내성을 가진 내성균이 나타난다. 예를 들어, 최초의 항생제였던 페니실린은 항생제 내성균에 대한 발견이 있기도 전에 너무 많이 사용되었다보니, 자연계로 흘러들어가 내성균을 양성하는 결과를 낳아 이제는 항생제로써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하여튼 바스포는 그러면 하나의 항생제 성분에 내성이 있어도 다른 걸로 때려잡음 되겠네 하고 항생제 성분 세 개를 믹스해둔 항생제 연고다 외상연고로 분류되어서 출혈 같은 상처부위나, 화상에도 사용할 수 있는 연고임 얘만으로 경구섭취형 항생제를 대체할 수는 없겠지만, 처음 외상이 생겼을..

살빼기전 꼭 알고있어야 할 것 [내부링크]

살이 잘 안빠지는 이유는 인슐린기능의 저하때문임. 췌장이 안좋아진거임. 정제된 탄수화물 섭취 [군것질/간식/자극적인음식 모두가 탄수화물임] - 소화기관에서 분해하는 과정에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됨 [일시적 포만감/편안함/행복감이 느껴지기 때문에 간식을 끊는게 힘든거임] - 췌장에서 인슐린 분비로 혈당을 낮춰줌 [혈당이 낮아지면 다시 배가고파짐 [그래서 또 간식을 먹음 x 무한반복] - 췌장의 인슐린 분비가 많아질수록 췌장의 기능이 약화되고 인슐린이 제 역할을 못함. 인슐린의 역할 -탄수화물의 일부는 활동에너지로 일부는 지방으로 저장함. -탄수화물 섭취가 없으면 저장된 지방을 꺼내서 태우고 활동에너지로 사용함. 그래서 살이빠짐 인슐린기능의 저하의 문제 -탄수화물 섭취시 활동에너지로 쓰여야할 에너지원을 지방으..

무한 긍정이 안좋은 이유 [내부링크]

낙관적이면 성공 가능성이 높다는 헛소리! 한때 무한 긍정이 대세가 된 적이 있었다. "꿈을 생생하게 꿔라" "부정적인 생각은 버려라" 이런 말들이 마치 마법의 주문처럼 자기 계발서나 언론 매체에서 유행이었다. 100만 부가 넘게 팔린 "시크릿" "R=VD"등 긍정을 찬양하는 책들에서는 생생하게 꿈을 꾸면 그 꿈이 언젠가는 이뤄진다는 말들이 넘쳐났는데 아쉽게도 이런 책 내용에는 주장만 있을 뿐 명확한 근거가 없다. 낙관론은 비단 오늘날에만 존재한 것이 아닌 몇십 년 전부터 존재해왔다. 코미디 제왕 찰리 채플린이 한 말이 있는데 "당신이 아래를 내려다보아서는 무지개를 발견하지 못한다" 이 말의 의미는 미래를 낙관적으로 내다봄으로써 우리의 현재 상황을 잘 타개할 수 있다는 뜻을 전제로 한다. 따라서 낙관론은 ..

노력으로 재능 키우는 방법 [내부링크]

재능이라는 주제에 대해서 알아볼껀데 그전에 너희가 생각하는 재능이라고하는 것은 어떤것이냐?? 단순히 어떤분야던 성과능력이 높은사람?? 포기를 모르고 꾸준히 하는사람?? 각자 생각하는 재능이 전부 다를것이다 그래서 재능이라고 칭하는것이 우리에게 어떻게 만들어지고 발전되고 발전시킬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구체적으로 알아보겠다 우리는 보통 재능이란 유전에 기인하며 재능이 있는 사람은 다른 이들이 꿈꾸는 것을 아무런 노력 없이 쉽게 달성할 수 있다고 배운다. 이는 타고나는 부분이있지만 이것을 훈련도 안시키고 최고가 될수있다??? 재능은 최고의 선수나 단체에 우리의 정체성을 결부시킴으로써 동기를 부여하는 간결하고 강력한 만남에서 시작된다 나는 이것을 "발화"라고 칭한다 무의식에 불을 붙이는 아주 작지만 세상을 바꿀..

미친 집중력을 가지는 방법 [내부링크]

몰입의 종류 몰입의 종류는 크게 2가지로 나누어져 있다. 수동적인 몰입. 능동적인 몰입 세세하게 따지면 더 나누어지지만 그건 별 의미가 없는 거 같고 크게 2가지 틀로 설명을 해보겠다. 수동적인 몰입 수동적인 몰입은 크게 위기 상황에 처했을 때 발현된다 예를 들어 내 뒤에 호랑이가 쫓아올 때 시험 전날 벼락 치기를 할 때 모험과 스릴을 즐길 때 등등 위기를 감지하고 그것을 벗어나려고 행동할 때 자연스럽게 몰입을 경험하게 된다. 즉 위기 상황이라는 스트레스에 수동적으로 몰입을 하는 것인데 대부분 이러한 과정 속에서 느끼는 스트레스 상황을 다시는 경험하고 싶지 않아서 반복하지 않으려는 속성을 지니고 있지만 반대로 이런 위험상황 속에서 발현되는 몰입 때문에 쾌감을 느껴 중독되고 억지로 그 상황을 만들려는 ..

재난 대비 비상식량 및 TIP [내부링크]

주기적으로 구매하던 사람으로서 도움이 될지는 모르지만 개인적으로 느낀 부분이나 장단점을 알려주려고 한다. 보통 식수는 별도로 하고 다트렉스, 전투식량, 파운트 케익, 건빵, 에너지 바 등등을 다 사본 적이 있어서 취식 시, 혹은 보관 시 장단점을 적어보겠다. 1. 다트렉스 다트렉스는 확실히 가볍고, 부피가 적어서 휴대하기 간편한 장점이 있다. 실제 까보면 각 낱개로 개별 포장이 되어 있어서 더 작은 단위로 나누어 휴대, 보관하기도 좋다. 이건 상당한 장점인게, 한 번 포장을 뜯었다고 바로 취식해야 한다면 나름 큰 부담이지만 상황에 따라 더 하루에 더 적은 분량으로 나누어 섭취해야 하는 경우 이런 포장 방식이 크게 도움이 된다. 맛은 콩가루를 지방으로 반죽한 쿠키 같은 느낌이라 건빵에 비하면 물 없이 먹는..

정력좋아지기 [내부링크]

본격적으로 정력에 좋은 성분에 대해 알아볼텐데, 가장먼저 누구나 한번쯤 들어봤을 쏘팔메토야. 쏘팔메토는 주로 전립선비대증등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효과가 있어. 전립선비대증은 디히드로 테스토스테론이라는 호르몬 때문에 생기게 되는데, 쏘팔메토가 이 호르몬의 분비를 억제해주고 작용을 저지해. 그로인해서 배뇨기관의 성능이 향상되고, 배뇨기관의 성능이 좋아지면... 이 말은 곧 정력이 좋아진다는거겠지? 하지만! 이 논문을 봐. http://www.ncbi.nlm.nih.gov/pubmed/23235581# 논문에 따르면, 쏘팔메토는 생각만큼 효과가 없다고 해. 효과가 아예 없거나, 매우 미미한 수준이야. 쏘팔메토는 돈값을 못한다는게 결론. 어지간하면 걍 사먹지마. 두번째로 알아볼 내용은 라이코펜이야 토마토에 많..

세계의 특이한 법들을 아라보자 [내부링크]

프랑스에서는 죽은 사람과의 결혼이 가능하다 1959년 12월, 프랑스 남부 지역에서 홍수로 인해 댐이 파괴되면서 많은 인명 피해가 발생함. 당시 프랑스의 드골 대통령은 그곳에서 한 처녀를 만나게 되는데, "저와 사랑을 맹세한 약혼자가 죽었습니다. 그가 떠났지만 결혼 약속은 꼭 지키고 싶습니다" 그녀는 울면서 대통령에게 이런 부탁을 함. 이 부탁을 받은 드골은 파리로 돌아가 죽은 사람과 결혼을 할 수 있는 특별법을 프랑스 의회에 입안하였음. 그 이후로 수백명의 남녀가 죽은 사람과 결혼을 하였다고 하는데, 아무나 할 수 있는 건 아님. 검찰에서는 살아 있을 때 남녀 서로가 결혼을 계획 하였는지를 확인하고 망자의 부모에게도 결혼 동의 여부를 구함. 검찰이 조사결과를 보고하면 대통령이 '직접' 결혼 허용 문서에..

화장실의역사 [내부링크]

옛날 화장실에 대해 알아보자 사람들이 모여살면서 먹으면 싸는게 당연한 배설물의 처리 문제가 발생하는데 더러운 외양과 냄새, 그리고 한곳에 많이 쌓아두면 쌓아둘수록 모든 것을 오염시키니 빨리 더러워지지 덕분에 냄새나 병이 발생하지 않게 배설물을 처리할 수 있는 화장실이 나오게 되고 여기에 수세식이나 또는 정화조에 가까운 구조, 아니면 하다못해 퍼서 비료로 주는 방법등이 나오게 되지 로마 시대의 공중 화장실 수도교(Aqueduct) 를 만들어 대량의 물을 퍼날라오던 로마인의 고안답게 수세식이다 여러 명이 들어와서 볼일을 본다는 점이 좀 그렇네 실제 유적으로 남은 로마의 화장실 변좌 앞쪽에 나있는 수로에는 물이 흘렀다 스펀지는 막대기에 해면을 달아둔 도구로 물에 적셔 닦는 용도로 썼지 이 때 이미 사용한 스펀..

한국의 미꾸라지 [내부링크]

크게 미꾸리과/종개과로 나눌 수 있어.둘이 합쳐 무려 19종이나 되는 종류가 한국에 산다 흔히 알기로 미꾸라지들은 더러운 물에 살지?지금부터 소개해줄 미꾸라지들은 대부분 맑은곳을 선호하고 법에 의해 보호받는종도 있어 얘네들은 수계별로 종이 달라.똑같이 생겼는데도 달라.참 이상한놈들이야.그래서 몇몇 종류는 서식지도 써 줄게.서식지 안써놓은애들은 아무데서나 사는애들이야.. Misgurnus속 어종 이건 미꾸라지야.너희가 흔히 아는 그거. 이건 미꾸리야. 왜 똑같은 고기 사진을 올리고 다른생선이라고 ? 미꾸리와 미꾸라지의 차이점을 알려줄게.크게 두가지로 구분할수 있어. 첫번째로 꼬리지느러미를 보자.미꾸라지는 꼬리지느러미가 등지느러미까지 이어져있어.장어를 생각하면 편해. 미꾸리는 그냥 둥글둥글하게 붙어있을뿐이야..

사타구니완선 [내부링크]

1. 사타구니 완선은 무엇인가? 보통 인간의 발에서 서식하는 무좀균(피부사상균)이 사타구니로 옮겨가서 증식하는 무시무시한 질환이야. 남녀노소 누구나 걸릴수있지만 부랄이 달려있는 신체적 구조상 남자들의 발병률이 더 높다고해.. 일단 초기증상은 습진과 똑같아. 피부가 붉게 부어오르며 상당히 가렵지. 즉, 초기에는 습진과 구별할 방법이 딱히 없다는게 무서운거야. 초기치료가 늦어지거든. 사타구니 완선은 전성기에 접어들면 이렇게 변해. 살이 거무튀튀하게 변색되면서 반달모양을 형성하며, 하얀 각질이 떨어지기 시작하는데...이 각질은 전염성이 무척 강하므로 조심해야해. (사타구니를 벅벅 긁은 손으로 얼굴을 만졌다간 얼굴에도 이게 생길수있어 ) 그리고 이쯤되면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길정도로 미친듯이 가려워지게 돼. (말..

탈모정보 [내부링크]

1. 탈모는 5대 조상까지 확인해봐야 함. 외가가 영향이 크긴한데 탈모 유전 물질은 5대 조상까지 연관이 있으므로, 지금 너네 집안 전부 머리털이 풍성하다해서 방심하지 마라. 서울대 의느님께 직접 들은 내용임. 2. 프로페시아 약발이 3년이면 떨어진다는 소문 이건 사람마다 다르다고 한다. 약발 잘 받는 애들( M자인데 약 복용 후 지연효과 뿐만 아니라 오히려 머리가 나는애들) 은 꾸준히 효과가 있고, M자에 약 먹어도 효과 미미한 애들이 평균수치를 깎아 먹어서 저런 소문이 나돈다고 한다. 3. 프로페시아 효과를 못봐도 아보다트라는 더 강한 약이 있다. (이 약은 성욕감퇴가 심하다고 함) 4. 마이녹실 바르고 가려움 증상이 생기면 커클랜드 미녹시딜을 구매해라 한국에서 판매 안하니 중고나라나 구매대행 사이트..

스카치위스키 에 대해 [내부링크]

일단 바에가서 가장 쉽게 볼수 있는 우덜이 가장 많이 마시는 제품은 조니워커,발렌타인,J&B,맥켈란 같은 제품군이지?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위스키 생산국은 총 5개국이다. 영국(스코틀랜드),아일랜드,미국,캐나다,일본 이렇게 위스키를 가장 많이 생산하는 국가이고 후발주자로는 의외로 인도가 껴있다. 그 중에서도 이 정보글에선 스카치위스키에 대해서만 말하려고해 스카치위스키란 무엇일까? 기본적으로 당연히 스코틀랜드에서 생산한 위스키를 말하지 그럼 스코틀랜드에서는 어떠한 위스키들이 만들어질까? 스코틀랜드에서 나오는 위스키의 종류는 총 5가지야 1. 싱글몰트 위스키 2. 블렌디드 몰트 위스키 3. 싱글그레인 위스키 4. 블렌디드 그레인 위스키 5.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일단 스카치 위스키를 알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

벌레먹는 식충식물 [내부링크]

식충식물(食蟲植物 )다른 식물과 다른 특별한 기관이 있어 그기관으로 곤충 또는 작은동물을 잡아 양분을 보충하며 살아가는 식물이다. 영어로는 carnivorous plant 라고 한다. 우선 식충식물이 동물을 사냥하는 방법에는 3가지 방법이있다. 1.개폐형 : 무언가 열렸다 닫혔다 움직이며 반응하는 기관으로 포충함 2.통발형 : 함정형태의 주머니에 벌레가 빠지면 서서히 소화 3.끈끈이 : 촉수괴물마냥 찐득한 점액이있는 선모에 벌레가 잡히면 소화액을 내뿜어 포충 열렸다 닫혔다하는 개폐형을 알아보자, 1. 파리지옥 (Venus fly trap) (출처: 구글검색) 개폐형중 대표적으로 파리지옥을 꼽을수있다. 파리지옥은 영어로는 Venus fly trap 이라고하여 그 유래는 '비너스의 속눈썹을 닮은 식물' 이다..

술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술에 대해서 알아볼거야 먼저 우리가 가장 대충적으로 많이 마시는 소주 1. 정의 : 소주[燒酒 ] : 곡류를 발효시켜 증류한 술 증류하여 이슬처럼 받아 낸다고 노주(露酒),화주(火酒),한주(汗酒)· 기주(氣酒) 라고 불려 소주의 燒 (소)자가 불태우다,익히다 뭐 이딴 의미야 즉 소주 이전에는 발효주만 쳐마셨다는거지 소주는 아라비아의 명의ب علِ لنْ بِنْ عبْدْ لله بِنْ لنْ بِنْ علِ بِنْ ِن (아부 알리 알 후사인 이븐 압둘라 이븐 알핫산 이븐 알리 이븐 시나) 가 알콜 증류법을 처음 발견하였고 이후 페르시아를 거쳐서 원나라가 이슬람 문화를 받아들이면서 같이 건너 왔다고해 원나라가 대제국을 건설하면서 사방팔방 다니다 보니 이전까지의 발효주는 썩어 그런데 증류를 거친 소..

실패학 [내부링크]

실패학이란 무엇일까? 실패학이란 말 그대로 실패의 경험에서 성공의 비결을 찾는 방법이야 처음 실패학을 구체적으로 생각해낸 사람은 일본의 하타무라 요타로 도쿄대 명예교수야 이 교수는 미국 MIT를 졸업하고 도쿄대 대학원 기계공학계열 교수를 거쳤지만, 공대 교수 이력보다는 실패학 신드롬 창시자로 더 유명해 실패의 속성을 과학적, 체계적으로 분석한 책 - '실패를 감추는 사람, 실패를 살리는 사람'. 이 책은 2000년, 2001년 2년 연속 일본 최고의 베스트셀러로 뽑혔어 실패학이 세상의 조명을 받으면서 그는 일본의 기업과 조직에 실패학 신드롬을 일으키게 되고 연이어 실패학에 대한 책들을 집필하면서 유명해졌지 하타무라 교수는 '실패는 도전과 발전을 위해 원인을 분석하고 거기서 창조적인 아이디어를 도출해 낼때..

화성에서 발견된 외계인의 흔적들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화성에 사는 외계인들(Aliens living on Mars) 화성은 태양계의 4개의 지구형 행성 중 4번째 행성이며 붉은빛이 도는 표면때문에 동양에서는 불 화(火)를 써서 화성 또는 형혹성(熒惑星)이라 한다고 해 서양권에서는 로마신화 전쟁의 신인 마르스 이름을 따서 Mars라 불러 왜 화성일까? 도대체 이 붉디 붉은 행성의 어떤 매력이 인간의 상상력을 계속해서 자극하는 걸까? (영화 - 마션) 천문학자들은 지구와 가까울 뿐 아니라 미묘하게 비슷하다는 점 때문에 화성에 매력을 느꼈어 지구와 마찬가지로 암석으로 된 고체행성이고 기체로 가득차 있지도 않아서 우리가 지표면의 형상을 관측할 수 있는 유일한 암석 행성이기에 많은 탐사선이 화성을 탐사하기 위해 날아갔고 많은 사진들을 찍을 수 있었어 (화성 탐사로봇..

해달 [내부링크]

1. 해달의 신체적 특징 위 짤은 잘 못봤을 서 있는 해달. 해달은 귀욤귀욤한 외모에 비해 덩치가 큰 동물로 몸길이 1.0~1.5m, 몸무게 14~45kg 정도를 지닌 대형 포유류야 수컷의 경우 보통 몸무게가 22~45kg 정도까지 자라는데 이는 해달이 속한 족제비과 동물 중에서는 가장 무거운 것이라고해 하지만 해양 표유류 중에서는 해달은 가장 작은 종에 속하지 해달은 약 200만년 전 육상의 친척들과 떨어져 독립적으로 진화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어 최초의 해달들은 현재의 홋카이도와 러시아 인근의 바다에서 출현한 것으로 보이는데 해달은 북방의 얼어붙은 바다에 적응하기 위해 매우 밀도 높은 털을 가져야만 했어 해달의 털은 피부 1제곱 센티미터 당 약 15만개가 자라나 있는데 이는 현생 포유동물 중 가장 높은..

특허에 대해서 [내부링크]

특허란 말 많이 들어봤지? 근데 특허에 대해서 말해보라 하면 쉽게 말하기 힘들거야 일반인의 기준에서 새로운 발명품 정도로 정의될 수 있겠지 근데 특허는 일반인이 알고 있는 것과 조금 다른 점이 많아. 그 점들을 중점으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기야 1. 특허란? 산업혁명 이전까지는 특허라는 개념이 거의 없었어. 그러나 산업혁명 이후로 발명자들이 발명을 막 하는데 남들이 가져다 쓰니까 발명을 해봤자 돈이 안되는거야. 그래서 발명을 보호할 필요성이 생겼고 이를 보호해주기위해 특허라는 개념이 도입됬어 특허라는 말은 영어로 Patent라고 쓰는데 어원이 라틴어로 patere야. 영어로는 be opend. 우리말로는 공개된 것 이상하지? 남들이 사용을 못하게 하기위해 특허를 받는건데 어원이 공개된 것이라니. 근데 특..

늑대인간(Werewolf) [내부링크]

늑대인간은 늑대의 모습 혹은 그 힘을 가진 괴물로 변하는 인간을 가리키는 말이다. 영어로 '웨어울프(Werewolf)', 독일식 발음으로 이를 '베오울프'라고 읽으며 프랑스에서는 '루가루(Loupgarou)' 라고 한다. 이 다양한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늑대인간에 대한 전설은 오래전부터 널리 알려져 있었다. 늑대인간의 기원을 살펴보자면 인류가 동굴에서 살며 사냥으로 살아가던 때로 거슬로 올라간다. 날카로운 이빨, 발톱도 없던 약한 인간들은 곰, 늑대, 호랑이 같은 맹수들을 두려워 하면서도 그들의 힘을 동경했다. 특히 늑대는 오래전부터 인간과 매우 가까우면서도 위험한 존재였다. 비교적 최근의 예로 1450년 까지도 '파리의 늑대(Wolves of Paris)' 라 불리는 한 무리의 늑대들이 40여명의 ..

독일 생활에 대해 [내부링크]

1.독일의 교육문제 이면을 보려면 그 뿌리 혹은 시발점을 보는게 좋다고 생각해서 (모든 국가 기본은 교육아니겠노?) 교육편을 준비했다. 일단 기본지식부터 설명을 하도록 할게. 독일의 교육 시스템은 초등학교4년 -> 합슐레(중학교), 레알슐레(실업계고), 김나지움(인문계고) 으로 선택하여 갈 수 있어. 인원 비율로는 김나지움 진학이 약 20~30%, 레알슐레가 약 50~60%, 나머지 10~20% 정도가 합슐레에 진학을 해. 그리고 그 김나지움의 20~30% 중 거의 대부분이 대학에 진학하고, 레알슐레에서 대학 예비과정을 하고 대학에 진학하는 사람들도 있어. 그건 아마 레알슐레 내의 10% 미만이라 총 30~40%정도의 대학진학률을 보이며 졸업률은 그 보다 더 낮은편이다. 그래프를 보면 알겠지만 25~34..

(정보)여러가지 환상동물에 대해서 [내부링크]

1.크라켄. 북극 바다에 산다고 알려진 거대한 문어 내지는 오징어의 총칭으로 분류된다. 총 길이는 2.5 킬로미터 이상으로 지나가는 범선이나 배를 보았을때 공격한다고 하는 호전적인 괴물이다. 식성은 습격한 배에 탄 사람들을 남김없이 잡아먹으며 가릴 것 없이 모든 것을 블랙홀과 같은 입으로 집어삼켰다고 한다. 대표적으로 알려진 목격담은 18세기 노르웨이의 주교 폰토피탄이 출항한 배에 올라타 목겼했다는 기록이 있다. 이 괴물이 등장할 조짐은 크라켄이 뿜어낸 먹물로 온 바다가 새까맣게 변했다고 술회하였다. 또한 그 크기가 너무 장대하여 하늘에 닿을 만큼 커다랬고, 전신은 그림자처럼 빛에 가려져 전부가 보이지 않았다고 말한다. 그 크기를 비유하기를 하나의 걸어다니는 큰 섬, 인간이 감히 상상할 수 없는 공포로서..

인간은 얼마나 빠르게 이동할 수 있을까 1부. [내부링크]

인류의 이동수단 발. 최대속도: 약 10~20km/h 시작. 이족보행을 선택하여 도구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그 결과 지능은 올라갓지만 신체적 능력, 효율은 가히 지상 동물중 꼴찌가 되버린다. 좀더 효율적으로 움직이고 싶다.. 좀더 효율적으로 물건을 옮기고싶다 이런 갈망은 인류 최고의 발명품, 바퀴를 탄생시킴 인류와 파이(π)의 만남. 바퀴를 통해 직선운동과 회전운동의 만남. 바퀴로 만들고 이것도 만들고 저것도 만들고 !!!! 하지만 갈수록 지식이 축적되고 인류는 이에 만족하지 않았다. 아~~ 쫌 더 빨리 달리고싶다!! 좀더 효율적으로! 빨리 이동하고싶다 그럼 바퀴가 있으니까 그앞에 빠른놈을 끌게 만들자! 닝겐은 효율낮으니까 빨리달리는 ... 말? 효율 좋지 먹이만 먹여주면 엄청 잘달린다 (사실상 생체..

스테로이드는 정말 효과가 있을까? [내부링크]

많은 보디빌더들과 일반인들도 근육을 키우기 위해 사용하는 약물 스테로이드. 1996년도에 실험 됐던 내용을 바탕으로 스테로이드의 효과에 대해 알아보자. 실험을 위해 선별된 만 19세 ~ 40세의 평균 체중을 가진 남성들은 4그룹으로 재분류 됐어. 운동여부, 스테로이드 투여 여부에 따라 나누어 진행을 해 그룹 A - (웨이트 트레이닝 X , 스테로이드 투여 X) 그룹 A는 어떠한 운동을 하지 않고, 식습관만 적정 체형에 맞게 조절하게 했어. 그룹 B - (웨이트 트레이닝 X, 스테로이드 투여 O) 그룹 B는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지 않고, 매주 600mg량의 스테로이드를 총 10회 투여받았어. 그룹 C - (웨이트 트레이닝 O, 스테로이드 X) 그룹 C는 모두 매주 정해진 양의 운동을 소화해야했고, 스테로이..

돈가스에 관한 사실들 [내부링크]

돈가스는 돼지고기를 저민 후 튀김옷을 입혀 튀겨낸 튀김 요리를 일컫는다. 돈가스(donkkasseu)의 어원은 원래 영어에서 두툼한 돼지고기를 빵가루를 입혀 튀긴 음식인 포크 커틀릿(Pork Cuttle)에서 유래되었는데, 포크 커틀릿을 일본에서 ‘pork’는 한자 ‘豚(돼지 돈)’으로 번역하고 ‘cutlet’은 일본식 발음인 카츠레츠(カツレツ)에서 뒷부분을 잘라내고 카츠(カツ)만 사용하여 돈카츠(豚カツ)라고 부르게 되었고, 이가 또 다시 한국에 전해지면서 돈가스로 불리게 된 것이다. 보통 돈가스의 기원은 일본이라고 알려진 경우가 많은데, 이는 올바르지 못한 이야기다. 아마도 우리나라의 돈가스 대부분이 일본의 영향을 많이 받은 경양식이기 때문에, 돈가스의 기원은 일본에서부터 시작되어졌다고 알려져 있는 경..

일본의 대중적인 밑반찬 츠쿠다니(佃煮)에 대해서 아라보자 [내부링크]

츠쿠다니 - 佃煮 - 는 각종 재료를 미림, 간장, 설탕을 넣고 졸여서 만든 것으로서 일본에선 대중적인 밑반찬이다. 재료도 다양하다. 가장 일반적인 츠쿠다니는 김으로 만든다. 생각보다 꽤 맛있다. 밥도둑이다. 그 외, 시지미 (재첩) 으로도 만들고, 다시마로도 만들고, 잡어로도 만든다. 특이하게도 메뚜기로도 만든다. 결론은 재료는 안되는게 없다. 그리고 이런 츠쿠다니는 주로 이런 형태의 밑반찬 가게 (소매점포)에서 판매를 한다. 사진은 엔쮸상점(遠忠商店) 이라는 가게이다. 밑반찬 가게라고 우습게 보면 안되는게 웬만한 중소기업 뺨치는 연매출이 나온다. 당연한 말이지만, 가게 구석에서 조리하고, 포장하는게 아니다. 당연히 자체 공장을 가지고 있으며 대량 제조하고 일반 소비자에게 직접 소매하는 가게를 직영하는..

역대 동계올림픽 메달 디자인에 대해 [내부링크]

1. 프랑스 샤모니 1924 앞면에는 동계올림픽 운동선수가 오른손에는 스케이트화, 왼손에는 스키를 들고있고, 뒷배경에는 몽블랑 산이 보인다. 뒷면의 문구는 샤모니 올림픽 기간과 조직위원회가 적혀져있다. 2. 스위스 생모리츠 1928 앞면에는 눈내리는 곳에서 두팔을벌리고 스케이팅을 하는 선수, 뒷면에는 양옆의 올리브 가지 사이에 '생모리츠 동계올림픽 1928" 문구가 적혀있다. 3. 미국 레이크 플래시드 1932 승리의 여신이 개최지 애디론댁 산맥아래 레이크 플래시드를 보고있는 디자인이다. 메달 모서리가 반듯하지않고 울퉁불퉁한것이 특징이다. 4. 독일 가르미쉬파르텐키르헨 1936 독일 브란덴부르크문 위의 승리의 콰드리가 전차 조각상과 비슷한 모습을한 마차를 탄 승리의 여신과 아래에 썰매, 스키, 스케이트화..

명품시계의 허상에 대해(펌) [내부링크]

1. 브랜드 우리 부모님 세대에서 아는 브랜드는 3개다. 일게이들도 사랑하는 피아제, 부유층의 롤렉스, 중산층은 무리해서 오메가 지금도 크게 다르지 않다. 시알못 꼬꼬마들이 한,중,일은 똥송 시알못이라서 롤렉스 빤다고 하지만 미국, 유럽 아니 전세계가 롤렉스다. 시계는 닥치고 롤렉스, 피아제 >>>>>>오메가, 까르띠에 2. 무브먼트, 특히 자사무브먼트 시계에 환상을 가진 게이들이 너무 많은데, 아마 인문계인거 같다. 원래 대부분의 시계는 백이 막혀 있었다. 애초에 쿼츠가 없으니 안을 보여줄 필요도 없었고, 수시로 점검하면서 얼여보니 See-Through로 만들 필요도 없지. 하지만 쿼츠 쇼크로 기계식 시계가 폭망하자 스위스는 시간을 측정하는 것이 아닌 사치품으로 마케팅을 하고, 차별화를 위해서 무브먼트..

일본 코끼리표 밥솥의 신제품 [내부링크]

일본밥솥의 대표메이커 코끼리밥솥이 신제품을 출시해서 함 소개해보려고한다. 일본 밥솥도 우리와 가격대는 비슷하다. 대개 10만원대가 가장 많이 팔리고,, 30만원대 고급라인도 잘팔리는 정도임. 그런데 일본의 각메이커에서는 최상급라인의 개발에 죽도록 매달리고있다. 최상급라인은 대개 50~100만원 정도임. 그게 브랜드의 기술력우위를 나타내는거고,, 일본의 밥솥메이커의 피터지는 전쟁에서 살아남기위한 몸부림인거다. 우리는 쿠쿠밥솥이 거의 독점하다시피하지만,, 일본은 코끼리표(조지루시) 말고도 히타치, 파나소닉, 타이거, 미츠비시 등이 피터지는 전쟁중임. 물론 조지루시가 그중 앞서가고는 있지만, 그 차이는 크지않기땜에 항상 죽기살기로 노오력해야하는 시장이다. 밥솥의 최상급라인은 밥맛을 극한으로 끌어올리는게 포인트..

2050년경에 인류는 전자적 불멸의 존재가 될 수 있습니다 (펌) [내부링크]

(사진 설명 - 미래학자 이안 피어슨은 언젠가 사람들이 그들의 뇌를 안드로이드와 합칠 것이라 예측하는 글을 블로그에 썼다.) 만약 여러분이 영원히 사는 것이 단지 공상 과학 소설에 나오는 꿈이라고 생각한 적 있다면, 그 꿈은 이번 세기 중반 쯤에 현실이 될 수도 있다. 미래학자 이안 피어슨은 인간이 결국 몸이 아닌 뇌를 안드로이드와 융합시킴으로써 불멸의 존재가 될 수 있다는 글을 자신의 블로그에 썼다. 피어슨은 블로그 포스트에 "당신이 충분히 절약하고 준비를 잘 했다고 가정한다면, 이제부터 당신이 영원히 신체로 사용할 안드로이드에 연결해서 자신의 (생물학적 육체의) 장례식에 참석하기도 하고 차이점이라면 단지, 더 젊어지고 고도로 업그레이된 육체(안드로이드)인 것뿐인 채로 예전의 당신으로 계속해서 살아갈 ..

기억력을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기억은 내가 아니라 뇌가한다" 우리 인간의 기억은 두종류로 나눠져있다 단기기억.장기기억 둘다 중요하지만 가장중요한건 당연 장기기억이다 내가 적재적소에 필요할때마나 불러내서 써먹을수있으니 이 장기기억을 저장하는 뇌부위가 대뇌피질이라는 곳 인데 이부위는 수많은 시냅스와 뉴런이 서로 연결되어있다. 이것을 지식연결망 이라고 부르는데 기억력 또한 지식연결망을 통해서 나오게된다. 흔히 특정 대상을보거나 생각을했을때 잊고있다가 생각이 난적이있을것이다. 이러한경우가 그 대상에 연결되있는 지식연결망에 의해서 나오게된것이다. 따라서 새로운 지식을 습들할때 우리의 뇌는 가지고있는 기존의 연결망에 입력을해서 서로서로 연결을 시킨다고 보면된다. 그럼 단기기억에서 어떻게 장기기억을 저장하는 대뇌피질까지 가게되는것일까?? 우리뇌..

지구 그리고 우주 [내부링크]

우주에 대하여 어렸을 때 교회에 가서 지구가 얼마나 아름다운가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는 게이라면 공감할거야. 하나님께서는 지구를 사랑하셔서 우리가 너무 춥지도 덥지도 않은 환경에서 삶을 누릴 수 있게 됐다고. 사실, 우리 인간과 같은 생명은 정말 엄청난 기적에 가까운 것 같아. 지구가 만약 지금보다 조금만 더 가까웠더라면 금성의 꼴을 면치 못했을 것이며, 조금만 더 멀었다면 오늘날 화성과 같은 미래를 걸었겠지. 목성이 없었다면 수만년에 한번꼴로 수km소행성과 충돌하여 생명체는 절대로 진화할 수 없었으며, 태양이 지금보다 약간만 더 컸다면 너무 밝고 수명도 짧아서 인류가 진화하기 어려웠을테지. 이러한 기독교인들의 관점 즉 자연의 법칙은 생명체가 탄생하기에 적절하도록 전지적인 무언가의 힘에 의해 세팅되었다고..

자율신경계에 대해 [내부링크]

I. 교감신경계 교감신경계는 우리 뇌의 뇌하수체라는 부분에서 쭈욱 척수까지 내려와서 척추 뼈 옆에 나란히 다발을 만들어. 그리고 위 그림처럼 그 다발에서 몸의 여러 부위로 뻗어나가서 기능을 하게 돼. 아무튼 위 그림을 보면 정말 온 몸에 다 퍼져있지. 안 가는 데가 없다고 봐도 돼. 위에 그림을 보면, 일단 동공이 커지고, 또 근육이 잘 수축할 수 있도록 근육으로 가는 혈관들이 넓어져. 그리고 도망갈 때 열을 잘 식힐 수 있도록 땀이 삐질삐질 나고, 근육들에 영양분을 빨리 공급할 수 있도록 심장이 쿵쾅대며 빨리 뛰지. 그리고 부신 (adrenal gland) 에도 작용해서 아드레날린을 분비시키는데, 이건 저글링 업그레이드 하는 거랑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또 위장관에도 작용을 해서, 위장관 운동이 뚝..

커피의 종류 [내부링크]

이것이 바로 커피나무의 열매인 커피체리이다. 이 커피체리의 속에 들어있는 게 바로 커피콩 이고 그걸 볶아서 원두라는게 탄생한다이기야 이건 커피체리에서 빼낸 커피콩(커피씨). 원두가 되기전이라서 초록색이고 이상태로는 커피를 만들수없다 이렇게 커피콩을 볶는 작업 (로스팅 이라고 부른다) 을 해야 원두로 거듭난다 아무튼 이제부터 종류와 메뉴에 대해 알아봅시다 1 에스프레소 쉽게말하자면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은 오리지널 커피라고 보면 된다 대다수 커피 메뉴들의 기본이 되는 거임 데미타세 라고 부르는 작은 크기의 잔을 1샷이라고 규정한다 더블샷 이런거는 데미타세로 2잔이 들어간거라고 보면된다 여기서 벌써부터 x같은 파생어들이 등장하게되는데 장황하게 설명해봣자 우리같은 일반인에겐 쓸모없는 것들 뿐이니 그냥 존나 쉽게..

아이의 외모를 망치는 납작머리 증후군 [내부링크]

어렸을 때 저렇게 머리가 폭포처럼 꺾이고 뒤통수는 평평하며 턱 앞으로 쑥 내밀고 거북목 심한 애들 있지? 그런 애들이 가지고 있을 수 있는 병명이 있다. 바로 사두증 (Flat Head Syndrome)이야 해석하듯 "평평한 머리 증후군"이지 1. 발생과 증상 어머니의 자궁이 너무 작다거나, 남자아이의 경우 여자아이보다 두개골이 크게 태어나는 경우가 있기에 어머니 생식기의 압력으로 사두증이 생길 수 있어 그래서 남자아이가 사두증의 비율이 높아 미숙아들 같은 경우에는 인큐베이터에 무거운 호스를 입에 물고 누워 있으므로 물렁물렁하고, 열려있는 아기의 두개골이 납작하게 눌릴 수 있어. 대체로 사두증은 잘 못 된 자세에서 비롯돼 목 근육의 한쪽이 짧아 고개를 삐딱하게 드는 아기의 경우도 사두증의 위험이 커. 한..

보나파르트 나폴레옹의 몰락 [내부링크]

트라팔가 해전을 설명하면서 넬슨 제독만큼 비중있게 다루었던 인물이 하나 있어 바로 보나파르트 나폴레옹인데, 나폴레옹의 전성기는 일베에서 이미 많이 다루어 졌고, 트라팔가 해전 글 보면 대충이나마 나와 있으니까, 그 후기, 나폴레옹의 몰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바로 이 사람이 보나파르트 나폴레옹이야. 나폴레옹의 군대는 트라팔가 해전에서 거하게 패전한 이후, 영국의 해군은 이기기 힘들다는 생각을 해서였는지, 정치적인..

뉴질랜드의 마오리족에 대해서 알아보자.Araboza [내부링크]

여행가서 본 전통 춤 노래 추는 원시부족들? 전쟁 춤인 하카? 뉴질랜드는 인간의 역사가 가장 짧은 나라중 하나야 그리고 마오리족은 13세기경 폴리네시아(중앙,남태평양제도)에서 넘어온 부족이야. 마오리족은 마오리어(이것도 다양한 부족어로 갈라짐)를 사용하고 토착종교를 믿어. 호주의 어보리진이 학살당하고 티즈매니아 원주민이 멸족당한것과 달리 뉴질랜드는 백인들과 와이탕기 조약을 맺음으로서 동등한 관계를 맺게돼. 형식상 동등한 관계라해도 동등하지 않았다는 점이 문제지만. 폴리네시아 정착민들은 해류와 바람, 별자리 그리고 탐사에 의해서 뉴질랜드를 발견헀어 (마오리족이 뉴질랜드에 정착하기전 먼 옛날에 켈트족이나 고대 그리스인 또는 고대 이집트인들이 먼저 발견하고 정착 하는 가설도 있어) 그리고 얼마후 소수의 사람들..

로마식 숫자 읽는 법을 아주 쉽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그냥 1, 2, 3, 4 로 쓰면 좋으련만 똥폼 좀 잡는다 싶으면 죄다 로마 숫자로 적어놓으니 I, II, III 까지는 잘 읽어도 그 이후부턴 IV인지 VI인지 볼때마다 헷갈리는 거 이젠 지겹지도 않노?! 근데 이건 외우는게 아니라 아주 간단한 법칙 단 하나!!만 알면 바로 계산할 수 있는 것이다. 딱 3~5분만 투자해서 앞으로 로마 숫자는 쉽게 읽어낼 수 있는 일게이가 되도록 하자. 이건 외우는게 아니라서 딱 한번만 보면 절대 안까먹음. 이 정보글 딱 한번만 읽어 놓으면 앞으론 평생동안 로마숫자 척척 읽어낼 수 있다 일단 1은 I이고 2는 II이고 3은 III이다 라는 것 쯤은 기본적으로 알 거다. 그렇다면, 이 외에 5가 V이고 10이 X라는 것만 알면 됨. 5 = V 10 = X 이것만 알면 로마..

르네상스와 바로크시대의 작품을 구별해BoJa [내부링크]

1.르네상스와 바로크의 역사 르네상스에 앞서서 서양미술사의 중세(5~15세기)는 로마풍의 예술 양식이 유행하던 로마네스크(1000-1250)와 고딕(12-15C)로 구별돼. 서양의 중세시기는 일게이들도 잘 알다싶이 교회를 중심으로 하는 종교의 역사였어. 교회에 의한 세계 구원이란 종교적 세계관이 유럽 전 지역을 꽉 잡고 있었고 교회는 지상세계에서 신의 대리자였지. 하지만 후기고딕(1300년대)에 들어서면서 비약의 발전이 있었어. 성당으로부터 독립된 조각이 등장하고, 사람들이 묘비에 본인의 생전 모습을 넣으면서 세속적인 주인공이 등장하기 시작해. 이때부터 사람들은 얼굴, 몸의 구조, 신체 비례 등의 사실성에 주목을 하게 돼. 그에 따라 평면에 3차원을 표현하는 원근법이 발전하게 되고, 이는 조각에 뒤쳐져 ..

캠핑의 시작 텐트의 종류를 Araboja [내부링크]

1. 알파인텐트 (돔,터널형) 보통 집에 아버지가 어디서 주워오시거나 낚시다니시면 이렇게 이글루모양의 텐트가 있을거야. 제일 흔하고 많은사람들이 접하는 텐트가 돔텐트야 나도 처음 캠핑시작할때 아버지가 어디서 가져오신 자칼텐트로 시작했어. 돔텐트는 알파인텐트중 하나로 바람과 내구성이 ㅅㅌㅊ야 더군다나 그라운드시트가 아닌 바닦일체형으로 텐트안에서 바람맞을 일이 없어. 아까 어떤 일게이가 캠핑한다고 이런 돔텐트를 쳐놓고 텐트안에 등유난로를 피웠던데 보통의 돔텐트가 1~2인용인걸 감안하면 텐트안 등유난로를 설치하는건 노짱과 하이파이브를 칠 수 있는 확률이 높아. 아까 위에서 언급했듯이 돔텐트는 알파인텐트라 하부와 상부가 일체형이라 겨울철에 추운바람맞으면서 환기시킬거 아니라면 위험해. 등유난로는 열량(칼로리)로 ..

국내에서 시판되는 담배에 대해 [내부링크]

※ 담배는 각종 발암성 물질인 나프틸아민, 니켈, 벤젠, 비닐 크롤라이드, 비소, 카드뮴 등이 들어있습니다. 19세 미만 청소년들은 절대로! 담배를 피지마시고, 혹여나 호기심에라도 절대 가까이 하지 마세요!! 던힐 시리즈 -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잘팔리는 3대 담배중 하나인 던힐이다. 본사는 영국에 있고 영국 신사의 매너를 나타내는듯한 담배라고 지들은 설명하는데.. 여튼, 생각보다 고품스러운 담배곽 디자인과 맛은 생각보다 묵직하고 터프하면서 연량도 생각보다 꽤 잘나온다. 목넘김이 다른 3대 담배중 제일 부드럽다고 하는데 나도 그렇게 느낌. 근데 나만 그런줄 알았는데 던힐을 잘 안피다가 피는 사람들 대부분이 던힐 특유의 느끼함이 심하다더라. 나또한 그랬고. 근데 이 느끼함에 적응되면 던힐 외 담배는 필수..

학점은행제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학점은행제란 대학교 뿐만 아니라 다른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정과 자격증 등을 학점으로 인정하여 그 학점이 일정 기준을 충족하게 되면 학위 취득을 가능하게 해줌으로써 열린 교육사회 ,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제도다 쉽게 말해서 고등학교 졸업자 게이면 누구나 노짱따라 머학교를 굳이 가지 않아도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다 물론 일반 대학교가 취업때는 훨씬 유리하겠지만 지잡대갈 빠엔 자격증 병행하면서 학점은행제 하는게 낫다고 본다. 말 그대로 은행이라고 생각하면 될듯 학습자등록(계좌개설) - 학점인정신청 (적금) - 학위 신청(만기) 학위 발급 과정은 위 사진과 같으며 1,5의 과정은 학위신청 75이전까지 하면 되서 대학을 자퇴할 예정이라면 재학중에 수강은 가능하다. 학점으로의 신청은 자퇴 이후에 ..

후천적으로 재능이 만들어지는 과정  [내부링크]

우리는 보통 재능이란 유전에 기인하며 재능이 있는 사람은 다른 이들이 꿈꾸는 것을 아무런 노력 없이 쉽게 달성할 수 있다고 배운다. 이는 타고나는 부분이있지만 이것을 훈련도 안시키고 최고가 될수있다??? 재능은 최고의 선수나 단체에 우리의 정체성을 결부시킴으로써 동기를 부여하는 간결하고 강력한 만남에서 시작된다 나는 이것을 "발화"라고 칭한다 무의식에 불을 붙이는 아주 작지만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생각으로 이루어져 있다 "나도 그들이 될 수 있다."라는 생각이다 15분동안 뇌에 스킬을 각인시켜라 새로운 스킬을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 (여기서 스킬은 기술이라고 생각하면 편하다) 교사의 설명을 듣는 것일까?? 교과서를 읽는 것일까?? 무조건 뛰어들어 한번 해보는 것일까?? 수많은 재능의 용광..

고추 에 대해서 [내부링크]

고추는 매운맛을 내는 대표 식자재다. 한국 품종인 청양고추도 한 매운맛 한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차트에는 명함도 못 내밀고 이보다 더 매운 고추에 비하면 우물 안 안 개구리 수준이다. 매운맛 측정 국제 기준은 '스코빌지수'(Scoville Heat Unit, 캡사이신 농도 측정 지수)다. 청양고추는 약 1만 스코필 안팎이다. 세계에서 맵기로 소문난 고추들을 정리했다. 세계에서 가장 매운 고추는 스코빌지수가 약 150만 스코빌로 청양고추보다 150배 정도 매운 것으로 나타났다. 10. 타바스코 (Tabasco) 스코빌 지수 : 30000~50000 (청양고추 3~5배 정도) 원산지는 멕시코다. 실제 멕시코에는 타바스코 주가 있다. 이 고추를 이용한 타바스코 소스가 유명하다. 귀여운 외모와 달리 화끈하게 매..

초등학교 성교육책? [내부링크]

초등학교 성교육책이래여 .. 보고 경악함 이런걸어떻게 보게해.... 휴 사진출처https://n.news.naver.com/article/277/0004743085?cds=news_edit

아동 성범죄자 조두순 출소일 [내부링크]

아동 성범죄자 조두순 출소일 출소 D-112일 조두순은 오는 12월 출소 예정 이라고 한다 12월 13일 출소라는데 어떤사람은 3일이라고도 하고. 어는것이 진짜일까 더 일찍 나올수도 있을 것같다

코로나 바이러스 종식예상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 종식예상 코로나 바이러스 종식예상 코로나 바이러스 가 영원히 사라지지않고 인류와 함께할수도 있다고 외국의 과학자가 경고한다. 독감처럼 정기적으로 재접종 반복적인 백신접종이 필요할거같다고 한다. 한편 빌게이츠는 내년말쯤 종식 될거라고 말했다. 언제쯤 없어질진 모르겠지만 가장중요한건 다같이 힘을모아 코로나를 없애야한다는 강한 시민의식이 필요한 때 인거같다. 어딜가든 손소독 마스크 꼭 지킵시다

유전과 진화 [내부링크]

유전과 진화 < 유전과 진화 > 우리는 우선 "유전, 진화."라는것에 대하여 알아볼 필요가 있다. 유전이라는 것은 우선 부모(조상)가 갖고있는 유전형질을 생식을 통해 자식(자손)에게 물려주는것을 의미한다. (개체간의 성별이 구분되고 같은 종 다른 성끼리 생식하는 유성생식에서) 알고있으면 좋기도하고,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ABO혈액형 (상(常)염색체상의 유전자에 의해 지배되는 비반성(非伴性) 유전형질중 하나) 을 예를 들어 설명할게 우리가 혈액형이라고 부르는 A형 B형 O형 AB형이 있다. A형은 사실 AA형 AO형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B형은 BB형 BO형, O형은 OO형인데 여기서 각 형질을 독립적으로 나눈 A,B,O를 유전형질이라고 한다. 그리고 A와 B와 O는 서로 대립하는 위치에 있으며(생식시 두개..

우주에 관한 사실 [내부링크]

우주에 관한 사실 1. 블랙홀 블랙홀은 문자 그대로 다음과 같이 우주 공간상에 뚫린 검은 구멍처럼 생겼다. 맞을까? 사실 아니다. 실제로 블랙홀은 공간에 구멍이 뚫려있는 모양이 아니라 사방에서 물체를 끌어들이는 구의 형태이다. 웜홀은 관측, 실험적 증거가 없긴 하지만 웜홀 또한 이런 식으로 표현되고는 하는데, 이는 웜홀의 4차원 구조를 우리의 시각으로는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3차원 모양으로 시각화한 것이지 실제 웜홀의 생김새와는 다르다. 웜홀이 존재한다면 마찬가지로 구의 형태일 것이다. 정확히는 웜홀의 입구만 구의 형상을 하고 있다. 더 정확히는 우리의 눈으로 볼 때만 구의 형상이다. 웜홀의 4차원 형상을 인간의 눈으로 봐봤자 말 그대로 차원이 달라 3차원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 하..

중산층의 기준 [내부링크]

중 산 층 ? (출처 : 구글) 중산층이란 무엇일까? 기준이 딱히 정해져 있는건가? (출처 : 네이버 캐스트) 프랑스의 부흥기를 이끈 조르주 장 레몽 퐁피두(Georges Jean Raymond Pompidou) 1969년부터 그가 사망한 1974년까지 재임한 프랑스 국민연합(우파)소속의 프랑스 대통령이지 외교적으로는 영국의 EU가입을 이끌었으며, 산업화 계획, 유럽공동의 로켓발사계획을 주도할 프랑스 기업 아리안스페이스 등에 출자한 업적 등등 많은 부분을 본인의 조국 프랑스를 위해 헌신한 대통령이야 그는 중산층의 기준을 경제적 관점이 아닌, 문화적인 관점으로 바라봤어 첫째, 직접 즐기는 스포츠가 있어야 한다. 둘째, 직접 다룰줄 아는 악기가 있어야 한다. 셋째, 손님을 근사하게 대접할 수 있는 요리실력이..

아시아 인종 북방계vs남방계 [내부링크]

아시아 인종 북방계vs남방계 사진 두장으로 요약 위로갈수록 북방계 아래로 갈수록 남방계 북방계 몽골 중국북부(하얼빈 베이징) 북한 대한민국(남한) 중국중부(칭다오) 중국남부(홍콩) 일본 베트남 태국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남방계 출처: 일간베스트

보톡스에 대해 [내부링크]

보톡스에 대해 먼저 보톡스의 역사에 대해서.. 쓸 건 별로 없다. 대충 적자면 통조림 먹다가 식중독 걸려서 죽은 사람이 많았고. 그 독을 연구하던 의사가 자기 간호사한테 그거 주사하고 여러번 실험하다가 보톡스의 효능을 알게된거다 보톡스의 작용 기전은 간단하다. 신경 전달을 차단해버리는거다. 아세틸콜린이라는 물질이 뇌의 근육 움직이라는 신호를 전달하는데 보톡스는 이 아세틸콜린이 분비되는 것을 막아버린다. 무슨말이냐면. 근육에 힘이 안들어간다는거다. 보톡스 맞고 이마가 평평해지는 것은 이마 근육이 아예 움직이지 않게 되기 떄문이다. 대충 예를 들면.. 너가 손가락을 움직이려고 하려고 한다면 분명 손가락에 힘을 줬는데 손가락이 움직이지 않는거다. 이렇게 약 6개월동안 지속된다. 턱에 주사했다고 치면 턱에 힘을..

꿀단지개미 [내부링크]

꿀단지개미 안녕하세요 세상에 아주 재미있는 개미가 있는데요~~ 바로 꿀단지 개미라는 녀석인데 이렇게 생겼어요 우리가 평소에 알고 있는 개미의 모습과 많이 달라요 정말로 꿀단지 처럼 생겼죠 이 녀석들은 주로 호주 건조한 지역에서 볼수있어요 모든 개미들이 이렇게 생긴건 아니고 필요한 시기에 태어난 일개미가 꿀단지 개미로 지정받고 평생을 이렇게 살게되요 (죽을때 까지 평생 천장에 매달려서 꿀만 먹다가 죽는거죠 얼마나 슬픈지..) 이 녀석들이 이러한 형태를 하게 된 이유는 건조한 지역에서 먹이를 구하기가 쉽지않기 때문에, 먹이를 구하기 쉬운 때 이렇게 저장을 해놓고 배가 고플때 조금씩 빼서 먹는거에요 모든 개미들이 그런건 아니겠지만 개미는 위가 두개라고해요. 소화를 담당하는 위와 동료들과 나눠 먹기 위한 식량을..

금붕어 종류 [내부링크]

금붕어종류 금붕어의 종류는 생각보다 많은편이다. 금붕어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품종이 사육되고 있으며 작은 어항에서 사육하면 수명은 10년, 몸길이는 5cm까지 자란다. 어항이 크고 환경이 양호하다면 30년 이상 살고 몸길이가 30cm까지 자란다. 새끼금붕어는 검은빛을 띠다가 성장함에 따라 어미와 똑같은 빛깔과 무늬가 나타나기 시작한다. 물의 온도가 13 이하가 되는 겨울에는 어항이나 연못 바닥에 가만히 움직이지 않고 있다. 이 동안에는 먹이도 먹지 않는다. 그러다가 봄이 되면 다시 활동을 시작하면서 알도 낳는다. 수족관등에서 파는 금붕어는 양어장에서 치어를 6개월이상 키운 뒤 시장에 출하한 것이다. 금붕어는 사료를 주어서 키우지만, 장구벌레, 물벼룩등도 잡아먹는다 금붕어의 종류 1.화금 우리가 아는 일..

정조대를 채우는 나비 [내부링크]

정조대를 채우는 나비 정조대는 말그대로 여성의 정조를 지키기 위해 은밀한 곳에 채우는 도구로 12세기경 유럽에서 발명되어 십자군의 기사들이 오랫동안 원정을 나갈때 아내와 애인들의 정조를 지키기 위해 사용했다고 한다 저 벌어진 틈사이로 손가락 하나만 넣어도 아파서 도로 빼낼 수 밖에 없게 제작되어 있다고 한다. 실제로 정조대엔 여자가 용변을 볼 수 있도록 소변과 대변이 나오는 구멍만 뚫었다고한다.굉장히 비위생적 이라고.왜 과거의 사람들은 자신의 아내와 애인에게 정조대를 왜 채웠냐면,내 여자가 다른 남자와 잠자리한다고 생각하면 치가 떨려서 견딜 수가 없어서 그걸 두려워 한 남자들은 자신의 애인이 부정하는 짓을 막기 위해 정조대를 채웠다고 한다.그런데 정조대를 채우는건 사람뿐만이 아니라고 한다. 나비역시 암컷..

이세상 숫자의 끝 [내부링크]

이 세상 숫자의 끝 일= 1 십 = 10 백 = 100 천 = 1000 만 = 10000 억 = 100000000 조 = 1000000000000 경 = 10000000000000000 해 = 100000000000000000000 자 = 1000000000000000000000000 양 = 10000000000000000000000000000 구 = 1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간 = 1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정 = 1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재 = 1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0 극 = 100000000000000000000000..

조울증에 대하여 [내부링크]

조울증에 대하여 조울증은 정신과 병중에 가장 심각하고 무서운 병이다. 그런데 사람들은 조울증을 울다가 웃다가 그냥 단순한 병인줄 착각하는데 Naver!!!! 절대 아니다. 조울증은 인생파멸로 가는 가장 무서운 정신병이다. 조울증은 뇌의 이상으로 생기는 병이다. 부모로부터 유전될 확률이 굉장히 높으며 가족중에 조울증이나 정신분열증 증상이 있다면 조울증이 발병할 확률이 상당히 높다. 뇌의 신경전달물질이 과도하게 분비되어 극조증이 되거나 너무 떨어져서 우울증으로 순환 반복하는 병이다. 조울증 발병 경로 우리나라는 과도한 경쟁사회이다. 이러한 과도한 경쟁사회와 스트레스는 우울증및 조울증 발병의 원인이 된다. 조울증으로 인해 사회문제가 더욱 커질것으로 생각된다.. 현재에도 조울증증세인 사람들이 뉴스에서 나와 엄청..

화투패에 숨겨진 의미 [내부링크]

화투패에 숨겨진 의미 먼저 1월은 속칭 송학으로, 1월에 소나무를 그리게 된 것은 미나모토 노무네유키라는 시인이 읊은 [언제나 푸른 소나무도, 봄이 오니 그 푸르름이 더해 가는구나!]란 시에 근거하여 그려진 것입니다. 새해를 맞이하면서, 한해 아니 영원히 건강한 삶과 복을 기원하는 마음에서 동물로는 학, 식물로는 소나무, 사물로는 태양을 시각화 하여 새해가 시작되는 1월에 함께 담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또 우연인지는 모르지만, 일본어로 소나무를 '마츠라하고, 학은 '츠루'라고 하는데, 이는 ‘마츠’의 뒤 음절인 ‘츠’와 ‘츠루’의 첫 음절인 ‘츠’로 말운이 이어지도록 고려한 때문이라는 설이 있습니다. 2월은 매화와 새가 그려져 있는 속칭 매조로서, 「휘파람새가 우는 것은 흰 매화꽃 색깔을 구별할 수 ..

외국 교도소 밥 [내부링크]

외국 교도소 밥 일본 영국 독일 멕시코 미국 필라델피아 미국 일부 교도소는 외식 업체를 이용하여 저런 식으로 나오는 곳도 있다고... 마리 코파 카운티 보안관이 에스트 렐라 감옥의 일반적인 교도소 음식을 설명하는중 미국 교도소에서 사형수는 종종 인생의 마지막 날 거의 모든 요리를 주문 할 권리가 있다고 함 연쇄 살인범 존 웨인 게이시는 새우, 치킨 KFC에서 감자 튀김과 딸기를 주문했다고.. 아프리카의 말라위 옥수수 죽 같은 것을 준다고 함..ㅋㅋㅋ 어김없는 흑송.. 러시아의 크라스 노야 르 스크 지역 죽 수프, 양배추, 빵, 주스 등 다이어트 식단.. 한국 약 3,000원 짜리 소년원 점심 청주 여자 교도소 미.역.국~!!!!!!! 으데 깜빵에서 뭘 잘했다고 미역국을 주盧 지잡 2,500원 지잡은 숨실..

조루증에 대해 [내부링크]

조루증 조루란 정신장애의 진단 및 통계편람(DSM-IV)의 기준에 의하면 약간의 성적 자극으로도 질 내 삽입 전, 삽입 당시, 삽입 직후 또는 개인이 원하기 전에 극치감과 사정이 반복적 혹은 지속적으로 일어나는 것을 말한다. 일부에서는 질 내 삽입에서 사정까지의 시간을 기준으로 하기도 하지만 최근에는 사정을 의지대로 조절하기 힘든 상태로서 배우자와의 성행위에서 만족을 얻지 못할 정도로 빠르게 극치감에 도달하게 되는 경우로 정의하고 있다 원래는, 파트너가 되는 여성의 만족의 유무나 성기의 자극 시간의 장단에 상관없이, 남성이 오르가즘에 이르기 전에 사정해 버리는 것, 다시 말해 오르가즘과 사정의 차례가 바뀌는 것을 나타내는 말이었지만, 현재는 그러한 뜻으로 쓰이는 일은 많지 않다 대처[편집] 조루에 신경 ..

레즈비언 은어 [내부링크]

레즈비언 은어에 대하여 이쪽 : 게이와 레즈비언이 모두 사용하는 용어로 이반과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현재는 이반이라는 용어는 많이 사용하지 않고 ‘이쪽’이라는 용어를 많이 사용한다. ‘이쪽’은 울타리와 같은 의미로 ‘이쪽 사람들’을 찾아 소통하거나 만남을 갖는다. 부치, 팸 : 레즈비언의 성적 관계나 성 포지션에서 나누는 용어. 소위 남성의 역할을 부치, 여성의 역할을 팸으로 정의한다. 그러나 실제로는 외모나 성격으로 구분하는 경향이 많다. 전천과 무성향 : 전천은 전천후(全天候:어떤 날씨나 제 기능을 할 수 있는 말)에서 온 용어로, 부치와 팸 포지션을 둘다 할 수 있는 사람을 이르는 용어이다. 최근에는 무성향이라는 용어로 대체되어 사용되고 있다. 다만, 무성향을 ‘부치와 팸으로 나누는 관계를 거..

살인의 역사 [내부링크]

살인의 역사 #1 살인은 가장 기본적인 범죄이다. 그러나 개별적인 현상이며 시간과 지역에 따라서 변하기도 한다. 초기의 살인은 그 자체를 위한 것이 아니었다. 인간 사이의 투쟁의 결과였으며, 생존을 위해 필수적인 수단이었다. 그렇게 살인은 태초에 인간성의 순수하고 본래적인 부분이었다. 그런 순수한 살인의 시대는 오랜 시간이 흐르며 지나갔다. 비옥한 토지는 인간의 수에 비해서 적었고, 인간은 황무지를 피해 서로 뭉치며 공동체를 형성했다. 그렇게 최초의 인간 공동체가 만들어졌다. 그리고 그에 반해서 비옥한 토지에 초대받지 못한 자들은 그 안에 들어가고자 했다. 하지만 이미 공동체는 포화되어있는 상태, 초대받지 못한 자들은 한가지 선택밖에 남지 않았다. 바로 약탈자 또는 침략자가 되는 것. 인간이 다른 생물에..

30대 남자를 위한 향수 [내부링크]

30대 남자를 위한 향수 1. 샤넬 블루 추천도: 여자들이 일반적으로 뽑는 조아하는 남자 향수에 항상 상위랭크에 있는 향수다. 하지만 그만큼 가 향 자체가 상남자 스타일이라서 보편적으로 뿌리고 다니기엔 좀 무리가 있다. 일단은 탑 노트가 존나 강렬함 자칫하면 아저씨들 독한 스킨냄새 같기도 하고 더운 여름보다는 가을 겨울에 좀더 적합한 향인거 같다 다만 여자들의 선호도가 상당히 높고 탑에 비해 미들이 부드러워 입문용으로 추천하기 좋은 향수는 분명한거 같다. 오드퍼퓸 가격으로 10만원대인거 같다(백화점 가서 물어봐) 2.샤넬 알뤼르 블랑쉐 추천도: 개인적으로 알뤼르 옴므 스포츠는 엄청 싫어한다. 왜냐면 사람 많은데 외출해 보면 남자 열에 다섯은 쓰는듯 하다 ㅋㅋㅋㅋ 블랑쉐 같은 경우는 사계절에 ..

생태계를 파괴 교란하는 동식물들 [내부링크]

생태계를 파괴 교란하는 동식물들 뉴트리아 지정일:1998.12.9 특성 : 몸길이는 100cm 정도인데 꼬리가 절반을 차지해. 몸무게는 10kg정도이고 털은 갈색인데, 촘촘하고 빽빽하게 자라는 속털은 부드러우며 겉털은 거칠고 길다. 귀가 작고, 뒷발에는 물갈퀴가 있고, 주둥이 끝은 희다. 꼬리는 길고 털이 별로 없다. 낙동강을 중심으로 감자, 당근, 옥수수 피해사례가 속속 보고 되고 있다. 2008년 람사르 총회를 앞두고 창녕 우포늪에서도 뉴트리아 무리가 발견되었고, 함안습지에서도 발견되었으며, 2011년 제주도에서도 발견되었다. 뉴트리아는 하루 700~1500g의 먹이를 먹어치운다. 환경부는 뉴트리아를 2009년 6월 생태계 교란 야생동물 2급으로 지정하였으며 지자체마다 포획자에 대해 포상금(마리당 2..

조선시대 임금들의 죽음 [내부링크]

조선시대 임금들의 죽음 2대 국왕 정종 나이: 62세 재위기간: 2년 1개월 사망원인: 노환, 자연사 원래는 옥좌에는 욕심이 없었으나 이방원이 난을 일으켜 개국 공신들을 대거 숙청하고 장남이였던 진안대군 이방우가 아버지가 역적이 된 사실을 부끄러워하며 산에 은거하자 둘째였던 정종을 왕으로 앉힌다 한국사 대표적인 꼭두각시 군주중 한명이다 이후 약 2년만에 이방원에게 자리를 내어주면서 상왕이 되었다 그리고 편하게 여생을 즐기며 천수를 누리다 자연사했다 3대 국왕 태종 이방원 나이: 54세 재위기간: 17년 9개월 사망원인: 폐렴 태종은 형제들을 죽여가면서 옥좌를 차지한 대표적인 냉혈군주로 왕조의 기틀을 다졌던 왕이다 태종은 재위 13년부터 관절염을 앓고 있었고 맨손으로 물건을 집을수도 없을정도였다 이후 몇년..

긍정적인 생각을 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긍정적인 생각을 해야하는 이유 인간의 뇌는 낡은 뇌인 대뇌변연계가 있고, 새로운 뇌인 대뇌신피질이 있다 낡은 뇌(대뇌변연계)는 자율신경계로서 본능적으로 호흡,심박,소화,흡수 같은 생화학반응을 담당하고 새로운 뇌(대뇌신피질)은 지구상 생명체중 인간에게만 있는것으로 선악을 판별하거나 인간의 의식과 의지를 담당하는데 주요한 기능이 바로 '상상력'이다. 그런데 낡은 뇌는 새로운 뇌가 상상한것에 본능적이고도 무의식적으로 반응해 버리는 특성이 있다. 예를 들어 면접을 보거나 중요한 프리젠테이션이 있을시, 그것을 상상하는것만으로도 현실인마냥 긴장하게 되고 심장박동이 뛰곤 하는데 낡은 뇌가 새로운 뇌의 상상을 무의식적으로 현실로 받아들여 신체활동이 실제로 그렇게 움직이기 때문이다. 즉 낡은 뇌는 새로운 뇌의 상상을 무..

유머영상 No hands [내부링크]

출처-9gag.com/random

반은사람 반은돼지인 돌연변이 출현 [내부링크]

반은사람.반은돼지 ㅡㅡ. 필리핀 술탄의 작은 농장에서 반은사람 반은돼지형상을 띤 돌연변이가 나왔다고한다. 염소가낳았다;;;;; 염소밑에서 이런게 나오다니충격 ..ㅜㅜ 너무불쌍해보인다.. 출처 https://youtu.be/x2KQi-kPMGQ

7살딸 성폭행 사건 [내부링크]

7살딸을 매일 성폭행했다는 아빠얘기로 떠들석한데 알고보니 조작이었다.ㅡㅡ할짓없다. 조작이든아니든 듣자마자충격...ㄷㄷ 중국에서 일어난 일이라고 한다. http://www.kimhumor.com/?p=41490

6살아이 앞에서 여친이랑 아이엄마 를 살해한 놈 [내부링크]

6살아이 보는 앞에서 여친과 그의친구 아이엄마를 살인한 사건 이 일어났다고 해요 진짜슬픈 일이에요.. 여자친구가 헤어지자고 요구해서 화난 그의애인이 여자친구를 죽이고.. 여자친구 비명에 밖으로 나온 친구 (6살아이엄마) 마저 아이가보는앞에서 살인하였다네요 너무충격적이라서 진짜 소름돋고 아이가 너무 가여워요 ㅜㅜ 이제 저아이는 엄마를잃은 슬픔과 살해장면을 직접 본 트라우마가 평생을 따라다니겠죠 .. 아이가 심리치료등을 받아서 잘이겨내고 정상인들처럼 잘살았으면 좋겠어요 너무 안타깝네요 .. 휴 나쁜놈 세상에 여자가 그여자뿐인겨? 그냥 헤어지고 다른여자만나지 고작 그런이유 따위로 세명의 인생을 박살내버리나.. ..싸이코가 분명한거같네요 감옥가서 따신밥먹고 두다리뻗고 잘지낼걸 생각하면 화가나네요 악마같은새끼 ㅡ..

AV배우 급여클라스 [내부링크]

한편에 1600만원。。。진짜 잘나가는애들은 500만¥까지도 받는다고함.

세계에서 비가 많이 오는 지역 TOP 10 [내부링크]

10. 중국 사천성 아미산 (Emei Shan, Sichuan Province, China) 연평균 강수량 : 8169 mm 아미산은 불교적으로 신성한 4개 산 중에서 가장 높은 산이며 중국에서 비가 가장 많이오는 곳이기도 하다. 몬순 기간 동안 많은 비가 내리는 탓에 구름이 이중층을 이루는 '운해' 현상을 볼 수 있다. 9. 하와이 마우이 섬 푸쿠쿠이 산 (Pukukui, Maui, Hawaii) 연평균 강수량 : 9293 mm 푸쿠쿠이 산의 정상은 지구상에서 9번째로 다습한 지역이다. 8. 하와이 카우아이 섬 와이알레아산 (Mt Waialeale, Kauai, Hawaii) 연평균 강수량 : 9763 mm 와이알레아의 의미는 "넘치는 물"이라는 뜻이다. 와이알레아 산 주변에 내리는 비는 가히 접근히 ..

벌거숭이 노상방뇨 똥 천국이였던 19세기 일본 [내부링크]

과거 왜국에서는 나라(奈良,710∼794)시대나 헤이안(平安,794∼1192)시대까지만 해도 수도(首都)나 도시라고 해봐야 농촌과 별 차이 없이 공지(空地)가 많았기 때문에 특별히 변소를 이용하는 일 없이 집 주위에서 방분, 방뇨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그러나 당시 문명국이었던 중국, 한국과의 왕래가 잦아지면서 이들 나라의 풍습이 전해지기 시작했고 이때 중국의 호자(虎子),한국의 요강(尿岡)등이 들어와 일부 왜국 귀족들 사이에서 사용되었다. -순소로(糞小路)와 노방변소 19세기 근세에 이르기까지 일본인들은 노상에서 방뇨를 하는 버릇이 있었다. 당시 일본을 방문한 외국인들은 노상에서 방뇨하는 일본인의 모습을 인형으로 만들어 자기 나라에 보내기도 하였다. 또한 당시 교토(京都)에는 '분소로(糞小路)'라는 거..

조선의 마지막 국모 민비 [내부링크]

민비는 여흥 민씨로 여주에서 태어났다. 이름은 자영이라고 하는데 확실치는 않다. 숙종을 두고 장희빈과 삼각관계였던 인현왕후를 배출한 민씨가였다 아버지 민치록은 서인계였고 세도정치기인 철종 때 음서로 관직에 오른 어느정도 명망있는 집안 이었다. 아버지를 일찍 여의고 8살때 서울 집으로 이사오게 되었다. 민비는 흥선 대원군의 아내 민씨와 두터운 관계를 가지고 있었다. 대원군 아내 민씨는 고종의 정실로 민비를 추천하게 되는데 대원군은 가문적으로는 그다지 꿀리지 않으나 안동김씨 같은 외척 세력은 없는 민비의 가문 배경이 마음에 들었다. 자영은 16세의 나이에 왕비의 자리에 오르게 된다 그런데 고종은 상궁 출신의 궁인 이씨를 총애하여 민비는 냉대했다. 궁인 이씨가 아들 완화군을 낳자 대원군은 세자로 책봉하려 하는..

돈버는어플 캐시슬라이드 [내부링크]

소소하게 용돈벌이 할겸 이거저거 다 깔아봤는데 캐시슬라이드가 제일 낫네요. 예전에 캐시슬라이드 깔아서 5천원모아서 상품권사고 지웠는데 다시 깔았어요.ㅎㅎ 저번에 이것저것 돈벌이앱 마니깔았더니 폰느려지고 바뿌고 귀찮아서 지웠는데 이번엔 걍 캐시슬라이드 만 하려구요. 쥬식회사는 힘들게 올렸눈데 진급유지 하는게 넘 힘들어서 포기했어요. 캐시슬라이드는 굳이 광고앱 안깔아도 폰켤때 잠금화면만 밀어주면 자동적립되니 좋네요. 이번엔 지긋히 돈모아서 2만원되면 캐시아웃 신청 해서 계좌로받아보려구요 캐시아웃은 2만원부터 된다네용 모은 포인트로 이렇게 여러가지 살수 있어요ㅋ 포인트로 구매할수있는 배송되는 쇼핑몰도 있더라구요. 편의점 음식.햄버거.피자.커피등등 도 있어요~~ 가입시 추천인아이디 입력하면 돈도 들어옵니당~~ ..

변 못 가린다고 동거녀의 3살아들 숨지게 한 30대 남성 [내부링크]

강원도 한 원룸에서 3살 남자아이가 숨졌다고 하네요 .. 아이엄마의 30대 동거남의 폭행으로 사망했다고 합니다. 아이가 바닥에다 대변봐서 냄새나고 불쾌하다고 집어던지고 손과발로 때리고 폭행하여 죽게 만들었다고 해요ㅡㅡ.. 아이 얼굴과 배에 특히 멍이 심하게 들었다고 합니다. 완전 제정신 아닌거죠 .. 3살아이는 아직 어려서 한참 대소변가리기가 미숙한 나이일것이고 배워가는 시기인데 바닥에다 변을봤다고.. 저어린 생명을 저리 만들다니 천하의몹씁놈 .. 죗값 단단히 치루길 바랍니다.

7세딸 학대 살해하여 암매장 [내부링크]

이번에 7세 딸아이 학대하여 죽여 암매장 시킨 뉴스 보셨나요? 엄마라는 인간이 모정도 없는지 미친 짐승 만도 못한 짓을 저질렀죠 지 뱃속에서 품어 낳은 새끼를 저리 잔인하게 학대하고 죽이고ㅡㅡ 지인까지 합세시키다니..짐승이하입니다 애들데리고 왜 집나왔는지. 이럴거면 지혼자 나오지.애들빌미로 돈이라도 받을 생각이었나 봅니다. 손이부들부들 떨리네요.세상에는 이해못할 물건들이 참 많아요 많아. 가구를 망가뜨린다는 이유로 딸 을 발코니에 감금하고 회초리로 30분간 때렸다죠.그냥 핑계거리일분 아이한테 아주 맘먹고 스트레스 푼걸로 밖에 안보이네요. 딸을 체벌한 다음 날 오전 다시 딸을 폭행한 후 의자에 앉게 한 뒤 테이프로 입과 손발을 묶어 놓고 오전 11시쯤 출근했다고 하네요 .. 결국 딸이죽자 집주인 그리고 친..

게임에빠져서 아들죽인 아빠 [내부링크]

피시방가려는데 애기가 안자고 칭얼 거린다고 20대 아빠가 입과 코 막아 죽였다네요 미친... 24개월아기 라는데 정말슬프고 아프고 가엽습니다 난방도 안되는 방에 밥도 잘안주고 게임에 빠져서 미쳐 종종나갓다는데 제정신 아니죠 ;;; 애비로써 할짓인지ㅡㅡ 엄마라는사람도 집나갔다 하고.. 진짜 맨붕왓네요 아..질식사시켜서 죽일때 얼마나 괴로웠을지 ㅜㅜ ㅅㅂ ..어휴 욕이 다나오네요 http://m.news.naver.com/read.nhn?oid=001&aid=0008187905&sid1=102&backUrl=%2Fhome.nhn

딸 시신 1년간 방치한 목사.부천 [내부링크]

최근 또 사고가 일어났죠..자식 학대 방치 죽이는 사건이 왜이리 많은지 참..이번엔, 딸을 때려 숨지게 한후 ..시신을 1년간이나 방치를 하였다죠. 요즘 똘아이들이 왜이리 많죠? 아니 이런 또라이 들은 어디서 만들어 지는 건지...자기 자식을 왜 저리 학대하는 건지 ..부모도 아무나 할게 안됩니다. 아니 저런 사람들은 다시는 자식 못가지게 만들어야 되요. 애가 너무 불쌍하네요 http://m.news.naver.com/read.nhn?oid=001&aid=0008164608&like=ranking&rc=N

잘못 진화된 생물들 [내부링크]

콜로살 오징어(Colossal squid) 콜로살 오징어는 두뇌가 식도 바로 옆에 있기 때문에 먹이를 섭취하다가는 압박 때문에 자칫 두뇌가 손상될 위험이 있는 애매한 신체 구조를 지녔다한다 먹다가 죽을수도 있다 하지만 보존이 잘된 것을 발견하기 힘든 심해어기 때문에 연구 가치가 높다고 한다 블랙 스왈로우 (Black Swalloer fish) 라고 하는 물고기 1500~3000m 에 살고있는 심해어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얘는 지몸보다 위장을 3배더 크게 만들수 있어서 자기보다 몇배나 큰 생물을 잡아먹는 물고기다 원래 심해어는 잡기도 힘들고 그래서 연구하기가 어렵고 가치가 높은데 이 블랙 스왈로워는 소화를 못시켜서 위에 가스가 차서 둥둥 올라오거나 배터져 죽는게 많아 과학자들이 많이 발견하고 표본도 많이 ..

9개월 영아 폭행 하여 사망시킨 엄마. [내부링크]

이번에 또 자식폭행 사망 사건이 일어났어요. 9개월 아기를 엄마가 폭행하여 사망에 이르게 했대요. 장난감을 아기머리에 던지고.. 발로 아기를 차고 때렸다네요. 부검에서 아기는 머리뼈,갈비뼈등이 골절되어 있었다고 해요 자식죽여놓고서 또 우울증 타령 하겠죠. 조금이라도 죄 낮추려고;; 참 요즘 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친부모가 자식을 더 학대하고 짓밟고 죽이고. 믿음을 줘야 할 본보기들이 저런 극악무도한 짓을 하니.. 요즘 이런 사건들이 계속 나오니.. 안밝혀진 사건들이 아직 더 많을 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미래의 꿈나무가 되어야 할 햇병아리 들을 므슨자격이 된다고 저리 짓밟는지.. 낳았으면 본인이 맘대로 해도 된다 착각하는 건지 ..기가 차네요 살인을 했으니 응당한 대가를 치루길 바랍니다.

인천 초등학생 아들 살해 토막낸 아버지. [내부링크]

인천에서 초등학생 시신이 훼손된 상태로 발견되었다고 하여 충격을 주고 있네요. 요즘 어린이관련 사건사고가 자주 일어나네요.. 젊은 꿈나무로 씩씩하게 커야할 아이들이 자꾸 이런일을 겪으니 맘이 안좋네요. 이번 사건의 숨진 초등학생 아이 의 아버지 최씨가 ,범인가능성으로 조사받고 있다는데... 진짜 친아버지가 그랬다면 정말 맨붕..세상 누구도 믿지 못하겠네요. 최씨는 ..아들이 사망한 뒤 시신을 훼손해 냉동상태로 보관하다가 최근 인천에 있는 지인의 집으로 옮겼다고 하는데요 아버지란 사람이 정말 제정신이 아니네요 어서빨리 진실이 밝혀져서 진범은 강력한 처벌받았으면합니다.

아버지 살해한 11살 아들. [내부링크]

11살 소년이 자신의 친아버지를 살해 한 뉴스 보셨나요? 저번에 학대당한 11살 소녀와 동갑인데.. 이 소년은 아버지를 살해 했다는데..참 놀라고 충격 이었어요. 평소 아버지는 소년의 어머니를 폭언 폭행하며 괴롭혀 왔습니다. 사건 당일 소년의어머니는 아이와외출후 집으로돌아왔는데 남편이 30분넘게 구타를 했다네요 보다못한 소년이 참지못해 순간 어머니를 구해야겠다는 생각에 칼을 부엌에서 가져와 찌른거라 합니다. 정말로 어머니도 소년도 너무 불쌍해요 이 소년은 평소 이웃들에게 '내가 말리지 않으면 엄마는 죽는다'고 할 정도로, 심각한 가정 폭력에 시달렸대요. 아버지는 평소 가전제품도 남아나지 않을정도로 부셧다고..이웃들은 말했어요. 소년의 어머니는 본인이 맞아야 구타가 끝난다고 빨리끝나기위해서라도 맞아야 한다..

희귀병 2세아들 살해한 아버지 [내부링크]

희귀병 앓는 두살아들을 친아버지가 살해하여 구속기소되었다네요 2살아들은 무뇌수두증을 앓고 있었는데요 아버지 박씨가 아들 입과 코를 테이프로 막아 질식시켜 죽였다고 하네요ㅡㅡ 무뇌수두증은 5만명 중 1명 꼴로 발생하는 선천성 희귀병이래요. 대뇌가 있어야 할 자리에 뇌척수액이 가득 차는 증상으로 머리둘레가 점점 커져 결국 사망에 이르게 되는 병인데. 너무 슬프고 안타까운 소식의 뉴스네요ㅜㅜ 몇일전 접한 입양한 2세딸을 폭행해서 사망에 이르게한 계모. 기사와는 다른 케이스이지만 모두 안타깝고 참 서글픈 기사에요. ㅜㅜ 이 아버지 박씨 아내는 가출해버려서 혼자 아들을 돌보다가 앞이막막하고 힘들어 순간의 잘못된 선택으로 이렇게 되었다네요. 참 안타까워요

대표적 길거리음식 중의 하나인 '번데기' [내부링크]

1960년대 많은 직물공장도 설립되었고 가동됨 직물공장에서는 누에에서 실을 뽑아내는 방법이 가장 많이 흔하게 사용되었다 당시 대부분의 국민들이 산업역군의 일원으로서 정신없이 바쁘게 활동한 탓에 먹을 것이 항상 부족하고 좋은 먹거리는 찾기가 힘들었다 그래서 직물공장에서 나온 누에를 사용해 번데기 요리를 만들어냈다 그 당시부터 발전아닌 발전을 해온 게 지금의 번데기이고 조미를 조금씩 하다보니 맛도 조금씩 달라지게 되었다 밑에 보이는 사진은 누에고치다.혐오주의 밑에 보이는 사진은 저 누에를 이용해 삶아낸 번데기 맛깔 스럽게 보일 수도있고 극혐일 수도 있다 개인적으로 번데기를 존나게 좋아해서 그 국물 맛도 일품임 과거에는 번데기가격이 100원정도면 신문지 1/4로 꼬깔모양으로 돌돌말아서 한껏 담아주곤 했었다 하..

인공지능 (Artificial Intelligence) [내부링크]

타임머신이 있다면 1750년대로 돌아가 보자. 전화는 물론 전기도 없던 시절이라 먼 곳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려면 큰 소리로 고함을 지르거나 하늘로 대포를 쏘아야 했었다. 타임머신을 타고 그 시절로 도착 하였다면 한 사람을 데리고 2015년으로 돌아오자. 이제 그 사람을 데리고 서울 한복판을 같이 걸어보자. 많은 사람들은 스마트 폰 으로 동영상을 보고 있으며 길거리에는 자동차들이 빠른 속도로 움직이고 있다. 하늘에는 헬리콥터가 날아다니고 온갖 네온 사인들이 눈을 부실 정도로 즐비하다. 1750년도에서 온 그 사람의 반응은 어떨까? 아주 놀랠까? 아마 너무 충격적이라 죽을 수도 있다. 그럼 이렇게 해보자. 그 사람은 1750년대로 돌아갔지만 질투심에 자기도 똑같이 더 과거로 돌아가서 더 과거의 사람을 놀래 키..

말아피는 담배 종류.the rolling tobacco [내부링크]

우리나라 정식 수입사 "다래코" 에서 파는 네임드급 연초 "스페셜 런던"이다 특이한건 이건 파이프 겸용 말아피는 연초다. 맛은 대략 뒷맛이 깨끗한 디스 팔리아멘트 중간맛이라고 보면됨 개인차로 맛은 다르게 느껴짐 매일 쓰레기 같은 약덩어리 궐련 피다가 약도 별로 첨가안하고 숙성만한 스페셜 런던 맛보는 맛이 별로 없다고 하는 흡연충들이 많음 그런 병신들은 걍 비싼돈 주고 쓰레기 궐련피면서 빨리 운지하는게 나을듯 맛도 깔끔하고 고소고소한게 좋은 연초임 개인적으로 점수를 따지면 (마니토우 노멀버젼) (마니토우 네츄럴 버젼) 소시지국에서온 "마니토우" 혹은 "마니또" 연초라고 한다. 위 연초는 고소하면서도 마찬가지 뒷맛은 깔끔하면서 스페셜런던보다 좀독하다;; 개인적으로 노멀 버젼은 좀 무거우면서 씁쓸한..

중고생을 위한 직업 100가지 [내부링크]

중고생을 위한 직업 100가지 출처: 한국진로교육센터 번호 직 업 명 계열 진출분야 및 학과 능력 및 성격 자 격 가치관 비 고 (롤모델) 1 국회의원(정치인) 공공 법률 국회, 특정 정당(새누리, 민주통합당..)/ 국제학과, 법학과, 정치외교학과, 정치학과, 군사학과, 행정학과, 사회학과, 신문방송학과 전략적 인적관리, 협상력, 합리적 의사결정, 평가 점검 / 통솔력, 결단력, 합리 애국심 김구(독립운동가) 2 외교관 “ 외교부, 대사관, 총영사관, 국제기구 / 경제학과 국제경영 및 통상학과, 국제문화정보학과, 국제학과, 법학과, 행정학과 협상력 설득 문장 대응력 / 협동, 친화, 의지 분석력 외무고시 애국심 반기문 사무총장 3 노무사 “ 노무법인, 지방노동사무소, 노무관련 /경영학과 경제학과 법학과..

뇌물받은 초등학교 교사 [내부링크]

한초등교사가 반년동안 현금 200만 이랑 상품권 230만 공진단 30만 원치 금품을 받았다네요 자식들좀 잘 봐달라고 학부모가 촌지를 준거라네요 .;; 하지만 법원에서는 교사에게 무죄 때렸대요 왜 무죄 일까요 ~~~ 사립학교 교사로, 공무원이 아닌 만큼 뇌물죄도 적용되지 않는다네요. 어이없네요 ㅋㅋ 기사 아래 링크 http://m.news.naver.com/memoRankingRead.nhn?oid=214&aid=0000574705&sid1=102&date=20151224&ntype=MEMORANKING

러시아교도소 Russia's Toughest Prisons [내부링크]

러시아교도소인데, 죄수한테 재대로 대하네요`~ㅋㅋㅋ

포커 잘하는법 [내부링크]

1. 포커란? 포커를 모르는 사람들이 더 많을 것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요약 *포커는 *베팅을 해서 상대를 다 기권시키거나 *기권 안하고 끝까지 같이 갔을 때는 더 높은 종류의 족보(패)를 든 놈이 이기는 게임이다. 2, 뱅크롤 관리 먼저 도박으로 패가망신 하지 않기 위해서는 '뱅크롤 관리'라는 것을 해야 된다. 뱅크롤이란 포커를 하기 위해 투자한 자금이라는 뜻이다. 이 뱅크롤을 한방에 다 꼴아 박지 않기 위해서 자금의 양에 따라 노는 물을 달리 하는 것이 뱅크롤 관리다. 어떻게 하는 거냐면 한달에 50000원을 포커에 투자한다고 하면 그 오만원을 한 판에 다 쓰지 않고 한 판에 50000원의 1/n만 가지고 판에 끼는 것이다. 보통 미국에서 추천하는 뱅크롤 관리법은 (자본금 X 1/200) 즉 한 판에 ..

울산 입양한 3세여아 사망 [내부링크]

헐 입양한 3세여아를 키우던 양어머니 40대 김씨가 아이가 젓가락으로 콘센트에 넣고 장난친다고 폭행하여 숨지게 했다네요.보셨나요 ? 완전 충격이네요. 그것도 쇠파이프로 그 조그마한 아기를 때렸다구요 제정신 아닌 싸이코패스가 틀림없어요. 사람 짐승만도 못한 괴물입니다. 아기들은 다 어릴때 장난치고 집안 어지르고 크는게 정상인데.그깟 장난좀 쳤다고 쇠파이프로 개패듯이 때리다니. ㅡㅡ 자기집 개도 잘못햇다고 그리 안때리겠네요.입양은 대채 왜 했는지? 자기 욕구불만 아기한테 분풀이할려고 입양한게 틀림없네요. 하..평소에도 아기한테 학대를 엄청했다고 하네요? 때리는 것 뿐만 아니라 차가운물을 아이몸에 뿌려대고 어른도 먹기힘든 매운청량고추를 강제로 멕여서 삼키게 만들고, 쇠파이프로 때려서 아이가 숨졌을때... 전체..

일본 카페인 중독 첫 사망 [내부링크]

카페인음료를 즐겨 마시던 일본인 남성이 숨졌다고 합니다. 카페인 중독으로 숨진 첫 사례라고 하네요 과히 충격적이죠 평소 이 남성은 졸음을 깨려고 카페인음료를 지속적으로 마셔 왔대요 늦은시간 새벽대에 일하던 남성은 집으로 귀가후 구토를 하였고 잠든후 얼마후 숨졌다고 하네요 숨지기 일년해전부터 몸이 나빴었으나 음료는 못끊고 마셔 왔대요. 결국 카페인중독 으로 사망했다고 부검에서 결과가 나왔습니다 남성의 혈액에서는 높은 농도 카페인이 검출되었는데 치사량 수준이라네요 커피한잔의 50배인 것두 있다는데 참 무섭네요. 일본껏은 카페인 함량이 많이 높나봐요 .대략 마셔야겠습니다.

음식점 붕괴 [내부링크]

충남 공주 서 식당 천장이 무너져 내렸다고 합니다. 손님들은 황급히 대피했지만 10명넘게 다쳤다고 해요. 손님들이 놀라서 나가는 순간 천장이 무너졌다고 하네요 정말 무섭네요 생각만 해도 아찔한 사고네요. 근처 주민들도 놀랐다고 해요 당연히 .얼마나 놀랐을까요? 당시 40여명 손님이 있었고 12명이 다쳤다고 하네요 그래도 큰 인명 피해는 없었다고 해요 다행입니다. 참으로 아찔한 사건이네요

성매매업소 운영한 우체국직원. [내부링크]

우체국 직원들이 외국인 여성들을 고용해서 성매매업소 운영하다가 걸렷다네요. 거기다가 경찰까지 몰래 도왔다네요. 김씨 등 공무원 2명은 8월부터 10월까지 대구의 오피스텔 5채를 빌려 러시아 여성 4명을 고용한 뒤 성매매 영업을 했다네요. ㅡㅡ완전 오마이갓이네요 세상에 참 믿을사람 하나 없네요 ㅋㅋ 참공무원까지 이러다니 기가 찰 노릇이네요.

알아두면 유용한 사이트 [내부링크]

알아두면 유용한 사이트 모음 1. 강추 - http://www.stylechaja.com 연예인이 입은 옷 화장품 어디 브랜드인지 자료 올려주는 사이트 스트리트패션 브랜드도 알려줌 - http://iamchoigo.tistory.com/ 므흣사진 사이트 - http://thisr.com/ 고화질 HDTV를 인터넷에서 회원가입 필요 없이 무료로 보는 사이트 KBS,SBS,MBC등 지상파는 물론 스포츠,EBS,게임,라디오? ? - http://grooveshark.com/ 무료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 http://www.pixlr.com/editor 온라인 포토샵 - http://alryujo.com 무한리필 정보 사이트 - http://couponjaba.com 뷰티업종50%이상 할인쿠폰제공 2. 공부 ..

11살 딸을 학대한 친아빠와 동거녀 [내부링크]

11살 딸 학대 사건 보셨나요? 11살 여자 아이가 친아버지와 아버지의 동거녀,친구 등에게서 2년 넘게 학대 받아 왔다고 하네요. 아이는 세탁실에 갇혀있다가 배관을 타고 가까스로 탈출했다고 하네요. 일줄넘게 갇혀잇엇구 밥도 굶기고 애를 얼마나 학대했으면.. 애가 탈출하자말자 동네 슈퍼에서 과자를 훔치고.. 주인이 신고했는데 애가 반팔 반바지 차림이구 온몸에 흉터와 멍자국 손톱자국이 있었구요 갈비뼈가 부러져 있었다고 합니다ㅠㅠ. 몸은 거식증환자 처럼 깡말라 있었다네요. 아이가 얼마나 배가 고팠으면 탈출하자 말자 과자를 훔쳤을까요? 너무 짠하고 가슴이 아프네요 ㅜㅜ 슈퍼아줌마가 낌새를 보고 눈치채고 신고했대요. 집으로 안돌려보내서 다행이고 참 고마운 아주머니 입니다.복받으시겠죠. 친아버지라는 사람이 동거녀와..

난자의 탄생모습 [내부링크]

자궁 수술중 실제 사람의 난소에서 난자가 탄생하는 모습이 최초로 BBC 카메라에 포착됨. 그동안 난자는 책에서 난소를 통해서 나온다는 말이 있었지 어떻게 나오는지는 구체적으로 자료가 있지 않았음.. 그리고 동물의 배란 과정을 관찰한 적은 있었지만 인간의 난자 탄생을 선명하게 촬영한건 이번이 처음이라고 함. 이 기막힌 우연은 벨기에 브뤼셀의 루뱅 가톨릭 대학병원에서 촬영되었는데 한 40대 여성의 자궁 절제 수술 도중 진짜 우연히 포착됬다고 함. 수술 도중 '마침표(Full-Stop)'만 한 크기의 난자가 난소 표면을 통해서 난포를 뚫고 나오고 있었던 것. 실제로 몇몇사람들은 난자가 나오는 통로가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아니었음. 수술 집도의인 자크 도네 박사는 '난자는 지금까지 몇몇 이론들처럼 한순간에 '폭발..

가장 많이 틀리는 맞춤법.jyp [내부링크]

가장 많이 틀리는 어려운 맞춤법 베스트 10위

로또 당첨 이론.txt [내부링크]

1. 분석 불가능하다 - 이론 6분의 1 주사위 게임을 한다고 쳐. 첫 번 째 주사위 게임에서 4라는 숫자가 나왔다면 다음 두 번 째 주사위 게임에서 4라는 숫자가 나올 확률은 6분의 1보다 더 높아질까? 아니야. 확률은 여전히 6개의 숫자 모두 각각 6분의 1이야. 선행 사건이 후행 사건에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이지. 로또 분석을 보면 모두 과거 1등 당첨 번호를 근거로 해서 분석을 하는데 도대체 과거에 1등 당첨번호랑 이번주에 나올 번호랑 무슨 상관이 있냐는 거냐 이거지. 차라리 미신적 주술로 미래의 번호를 예측한다 그러면 그건 애초에 과학적 근거가 없으니까 이 쪽에서 대응하지도 않겠으나 과거 1등 당첨 번호로 분석을 한다는 사람들은 그것이 과학적 근거가 있는 것처럼 “우리 업체만의 컴퓨터 시스템으..

[2ch] 다중인격 여자와 결혼했다. [내부링크]

1:以下、名無しにかわりましてVIPがお送りします:2012/01/02(月) 21:51:55.74 ID:wmKySDRPO 믿든지 말든지는 자유 4:以下、名無しにかわりましてVIPがお送りします:2012/01/02(月) 21:52:37.90 ID:JweuM0fq0 또 하나의 인격과 바람 피지는 말아라 6:以下、名無しにかわりましてVIPがお送りします:2012/01/02(月) 21:52:49.40 ID:YyD+yUGx0 인격은 여자밖에 없어? 8:以下、名無しにかわりましてVIPがお送りします:2012/01/02(月) 21:54:04.50 ID:wmKySDRPO 이사 간 아파트의 옆집에 여자가 살고 있었다는 것부터 시작 첫날, 이사기념으로 과자를 들고 옆집에 인사하러 갔다 반대쪽은 빈 방이라서 한쪽만 초인종을 눌렀다. 조금있..

기묘한이야기-검색하는 여자 [내부링크]

일본의 소름돋는 신기하고 아찔한 기묘한이야기 이번편 기묘한 이야기 -(검색하는 여자) 편 입니다. 오싹하네요^^ 잼있게 보세요!~~~

맛있는 음식사진 모음 [내부링크]

운동중이라서 식단 관리를 열심히 해야하는 중이오 ㅋㅋㅋ그래서 먹고싶은 음식도 마음 껏 먹지 못하는 서러운 현실 ㅠㅠㅠ 맛있어보이는 음식으로 달 달랜다오~~~!!!ㅎㅎㅎ 눈으로라도 마음껏 먹자꾸나 ㅋㅋㅋ 세상에 맛있는 음식은 참 많은거 같구려 세상에 맛있는 음식은 널리고 무수히 많다. 이거보니 배가 더 고프군 읔 ㅠㅠ

기묘한이야기-에어닥터 [내부링크]

기묘한이야기 이번편 내용은 에어닥터 라는 내용인데요~~ 비행기 기내안에서 벌어지는 가짜??인들의 의료사투 라고 해야되나.ㅋㅋ (제가볼땐 그랬음)ㅎㅎ 이번화는 무섭지도 소름끼치 지도 않는 그저 약간의 유쾌??한 소재였듯 싶고 약간의 감동도 있었으며 볼만 했네요 갑자기 의사센세이 없냐고 물어보는 승무원들 ~~ 젊은 청년이 일어나 본인이 의사라고 한다. 그리고 환자의 상태를 점검해 본다. 의사로써 당연하다고 므흣해하는 젊은 의사 청년 그러나 실은 .. . 그는 의사가 아니었다. 그냥 의대생 이었을 뿐. 그는 항상 의사가 되면 듣고 싶은 말들을 가슴에 새기며 꿈꿔 왔었다. 그래서 의사도 아닌 청년은 무의식적으로 본인이 의사라는 착각에 빠져 일어났을뿐. . 그러나 돌이킬수 없다. 그는 벌써 기내에서 의사로 인정 ..

장희빈의 생애 [내부링크]

(( 장희빈의 생애 )) 희빈 장씨(禧嬪張氏) : 본명은 장옥정(張玉貞)이고, 본관은 인동(仁同)이다. (1659-1701) 아버지는 역관(조선 시대에 통역, 번역 같은 업무를 맡던 관리) 장형이었고 어머니는 조사석의 노비였는데, 아버지를 일찍 여의고 역관 장현의 종질녀로 어려서 침방나인으로 궁에 들어갔다. (남인쪽 사람인 대왕대비 조씨가 많이 도와주었다. 장옥정은 미모가 매우 뛰어났기에 금방 이순(숙종)의 총애를 얻을 수 있었다. (미모가 얼마나 뛰어났냐면, 여인의 외모에 대해서 전혀 언급을 안하는 실록에서 조차도 '나인으로 뽑혀 궁중에 들어왔는데, 얼굴이 자못 아름다웠다'고 기술되어 있다. 그야말로 경국지색, 어쩌면 조선 최고의 미색이었는 지도 모른다.) 그러나 숙종의 모후 김대비(명성왕후. 명성황후..

강아지 목욕시키기 [내부링크]

처음 물을 접할때 그 상황에 자연스럽게 적응 할 수 있게 해줘야 하고 예를 들어 운동이나 놀이를 통해 갈증을 느끼게 한 다음 목욕탕에 들어가 물먹으며 자연스레 적응할수 있도록 한다. 물과 가까이 할때 많은 칭찬 을 한다. 물에 어느정도 적응하면 목욕 시킨다. 절대로 물을 뿌리거나 꼬리를 당기거나 때리는 짓은 하면 안된다. 그런짓을 하면 더욱 거부감을 느껴서 피한다.물은 미지근한 물에 발끝부터 서서히 물묻히고 다음 등과 온몸으로 적셔 나간다. 샤워기를 사용 할때 강아지와 샤워기 간격을 10cm가 넘지않게 한다. 너무 높은 곳에서 물뿌리면 놀라 도망간다. 계속 부드러운 말과 칭찬을 한다. 목욕후 놀라지 않도록 한쪽 구석에서 드라이기를 미리 켜놓고 적응시킨후 털을 말려준다. 발끝부터 서서히 말려준다.목욕중 움..

기묘한이야기-저주웹 [내부링크]

일본 기묘한이야기 인데요ㅎㅎ제가 즐겨봤는데 잼있더라구요. 일본에는 이런 소재 잘 만드는 것 같아요. 오늘의 기묘한이야기 봣던 거 중에 하나만 대략 줄거리 올려용 기묘한 이야기 (저주웹)입니다~ㅎㅎ 잼있게 보세요 오늘도 회사에서 부장에게 혼나는 요시다 미사키. 이런 요시다를 안타깝게 보는 친구 쿄코. 부장ㅅㄲ저주받으면 좋겠다고 생각함. 애인 토오루 에게 전화옴. 바빠서 다음에 보자는 토오루 때문에 미사키는 시무룩해짐.. 집에와서 홀로 맥주 마시며 인터넷중.. 무언가의 흥미로운 메일을 발견. 저주..웹? 들어가봄. 부장이름 넣어서 가벼운저주 때림. 저주웹.두둥~ 증거영상이라며 문자옴. 증거영상 속에서 부장이 나옴. 식사중이던 부장. 옆사람의 실수로 부장 옷에 음식물이 튐. 저주가 진짜인걸 알고 엄청 기뻐하는..

라쿠텐 렌즈구입 라쿠텐직구 [내부링크]

일본직구 사이트 라쿠텐에서 예전에 렌즈 세통 샀는데 껴보니까 편하고 좋았다,또 구매 하려고 생각중. 구글크롬 으로 라쿠텐 접속했슴~~ https://www.google.com/chrome/browser/desktop/index.html 위에 주소로 들어가서 크롬다운받아서 크롬으로 라쿠텐 들어가면 번역됨~~ 아니면 라쿠텐글로벌 들어가면됨. 자세한 가입법은 검색하면 나온다. 한글번역되 면 알아보기 쉬우니 어려운건 없다는. 메뉴에 미용->위생의료품->의약품 들어가면 렌즈들 이 쫙 나온다.ㅎㅎ 링크 http://global.rakuten.com/ko/category/551169/ 이 밑에는 내가 라쿠텐에서 직구로 온라인구입한 렌즈들인데 너무너무 이쁘고 잘 산거 같당.ㅎ 투명렌즈 살려다가 컬러렌즈 사봣는데 원데이..

포메라니안정보 [내부링크]

포메라니안 풍성한 털이 매력적인 작고 우아한 견종 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포메라니안 정보 원산지 독일 체고 28cm 이하 체중 1.8~2.8kg 크기 소형 외모 등이 짧고 장식깃털이 많은 꼬리, 조밀한 밑털과 풍성한 겉털을 가짐 성격 원기왕성하고 대담발랄하며 머리회전이 빠르고 곧잘 흥분함 추천성향 아파트/단독주택/전원주택, 어린이/젊은층/노년층, 운동량 보통 주요유의질병 골절, 구토, 설사, 심장판막증, 심장마비 색상 붉은색 오렌지색 검은색 갈색 초콜릿색 미색 청색 흰색 파티컬러 그룹구분 토이 (일반적으로 애완견을 의미) 친화성 보통 털빠짐 보통 집지키기 뛰어남 실내외구분 실내 이 견종의 특징은 털에 있다. 이중으로 짧고 굵은 속털과 길고 빛나는 겉털로 되어 있으면서 만지면 거칠게 느껴지는 털들이 전체..

전설의 미모 왕조현. [내부링크]

왕조현 (왕쭈셴, 王祖賢) 출생 1967년 1월 31일 타이완 이네요. 내 어릴적 중국 무협드라마 영화보며 느꼈었는데 ,왕조현 참 청초하고 고귀하게 생겼다고 생각했던 중국 여배우 순위1위였죠. 물론 제 마음속1위ㅎㅎ 정말 후덜덜한 전설의 미모임.ㅋㅋ 너무 이쁜 여신입니다ㅎㅎ 인간이 아니라 선녀 같네요. 그당시 남성들의 맘을 대부분 사로잡지 않았나 싶네요. 정말 이뻤는데 사고?로 성형 하고선 본의치 않게 예전 미모를 잃어버리셨네요. 참 가슴아픕니다. 한땐 뚱뚱하던 모습으로 나타나시더니.. 지금은 이 모습이신데 예전미모 얼른 되찾으시면 좋겠어요.그래두 이뻐요.

세계의 팁문화 [내부링크]

미국 미국 서비스업계에서 팁 문화는 당연한 것으로 여겨진다. 식당, 택시, 미용사, 호텔 짐꾼에 이르기 까지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것에 대한 대가로 팁을 받는다. 적정 팁: 15-20% 캐나다 미국과 마찬가지로, 많은 일행이 참석한 자리가 아니라면 봉사료는 요금에 따로 포함되어 있지 않다. 따라서 외식을 하거나 서비스를 제공받을 때에는 팁을 주는 것이 일반적이다. 적정 팁: 15-20% 멕시코 현금을 선호하며 미화도 받는다. 적정 팁: 10-15% 브라질 대부분의 경우 따로 팁을 주지 않는다. 레스토랑 에서는 보통 10%가 팁으로 계산서에 추가되어 나온다. 적정 팁: 팁 없음 아르헨티나 봉사료를 따로 청구하지 않는 레스토랑에서는 총 금액을 반올림 한 값에 10%를 더한 정도의 팁이면 매우 환영 받는다..

감동영화추천 쇼생크탈출 [내부링크]

다들 좋아하는 마음속의 영화 있으시죠 내 생에 1순위로 자리잡고 있는 영화는 바로 바로 쇼생크탈출 이네요~~ 이영화는 정말 목마른 내 심장에 물을 뿌려준 감성이 촉촉해지는 감동상쾌 한 영화 인것 같아요..ㅎㅎ 지금까지 10번은 넘게 봤지만 볼때마다 참 명작 이라는 생각이 드네요.감독님 대단ㅋ. 영화 쇼생크탈출 줄거리. 검색해보면 대략 줄거리 내용 나와서 생략합니다. 한줄로 표현하자면 주인공 은행원이던 앤디가 아내를 살해했다는 누명을 쓰고 감옥을 가게 되면서 여러가지 헤프닝 이 벌어지고 앤디는 많은일을 겪으며 탈출을시도.그리고 결국 탈출. 아무튼 추천하는 영화네요ㅎㅎ 누명씀 악질죄수들에게 강간당함 간수를 도와줌 도와주는대신 맥주를 달라~~제안함. 맥주 마시는 모습 보며 흐뭇해함 앤디는 탈출하고 교도장은 앤..

반 고흐의 그림 ' 마차와기차가 있는 풍경'의 의미 [내부링크]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PmIWS 빈센트 반 고흐에 는 네덜란드 출신으로 프랑스에서 활약한 화가로, 프로트 즌델트에서 출생하여 프랑스의 오베르 쉬르 우아즈에서 사망했다. 목사의 아들로 태어나, 1869~1876년 화상 구필의 조수로 헤이그, 런던, 파리에서 일하고 이어서 영국에서 학교교사, 벨기에의 보리나주 탄광에서 전도사의 일을 보고, 1880년 화가에 뜻을 두었다. 그때까지 짝사랑에 그친 몇번의 연애를 경험했다. 1885년까지 주로 부친의 재임지인 누넨에서 제작활동을 했다. 당시의 대표작 『감자를 먹는 사람들』(1885 암스테르담, 반 고흐 미술관)이 있다. 네덜란드 시절에는 어두운 색채로 비참한 주제가 특징적이었다. 1886~1888년 파리에서 인상..

여자친구 크리스마스 선물 추천 [내부링크]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네요 열흘가량지나면 크리스마스인데용 여자친구 크리스마스 무엇이 좋을까용!? 다들 크리스마스 선물 준비하시고 계시겠죠~~ 내 여자친구와 아내가 무슨 선물을 좋아할지 고민이 많죠 저두 고민중이라 많은 생각을 해보았는데요 아무래도 여친,아내,어머니 같은 여성분들이 좋아하실 것 같아요^^ 1.화장품 여성분들은 거의 평균 화장을 많이 하시니까요 특히 색조화장품 많이들 쓰시고 좋아하시잖아요~! 아이섀도우.립스틱.파우더 파운데이션 등등 여러가지 색조 화장품들이 많은데용 저희어머니는 특히나 립스틱 을 아주 좋아하고 빨간립스틱을 좋아해서. . 이번에 크리스마스 선물로 어머니께 립스틱을 선물하려구요 ㅋㅋ 립스틱 색상과 디자인 질감등등은 회사마다 다 틀리니 매장에 가서 발라보거나 직원도움 받아서 사시..

꽃말 모음 [내부링크]

여러가지 뜻이 있는 꽃말모음 가지 - 진실 각시투구꽃 - 용사의 모자 갈대 - 신의, 믿음, 지혜 감나무 - 경의, 자애, 소박 갓 - 무관심 강아지풀 - 동심, 노여움 개나리 - 희망, 나의 사랑은 당신보다 깊습니다 개불꽃 - 나를 이겨 가지세요. 개별꽃 - 숲속의 은하수 개망초 -화해 개양귀비 - 약한 사랑, 덧 없는 사랑, 무관심, 냉담 갯버들 - 친절, 자유 거베라 - 신비, 풀 수 없는 수수께끼 검은 백합 - 사랑, 저주 겨자 - 무관심 고데마리 - 순수한 사랑 고무나무 - 변함없는 사랑 고사리 - 기적, 유혹 고추나물 - 친절 공작선인장 - 정열 공작초 - 항상 좋은 기분, 안부 과꽃 - 믿는 사랑, 추억 관음죽 - 행운 광나무 - 강인한 마음 구즈베리아 - 만족 구름패랭이꽃 - 위급 구골나무..

이쁜 배경화면, 예쁜이미지, [내부링크]

아주이쁜 이미지사진 이쁜 배경화면사진들 몇장을 골라가지고 왔네용 ㅎㅎㅎ 사진을보고 이쁘다고 생각되는 것들을 제가 골랐지만 , 이건 본인만의 취향이니 마음에 드는 분들만 가지고 가세요~~~ㅋㅋ미리 크리스마스 잘보내시구요 새해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ㅎㅎ^^* -----------------------------------------------------------------------------------뭔가 오묘한 질감의 느낌이드는 물 같네용 `~ 울창한 나무들이 줄지어 있어 뭔가 상쾌한 느낌이 드는 사진 와 이건 정말 시원하고 짜릿한 얼음 같아요 ㅋㅋ 맑고 영롱한 이슬이 풀에 맺혀 너무 아름다워요~~^^ 투명한 유리구슬이 너무 이쁘네요!~~ 추억의 자물쇠 사진^^ 이건 꽃인거같아요~~ 야외에서 이쁜 ..

영화 메종 드 히미코 [내부링크]

일본의 유명배우 오다기리 죠 가 나와서 메종 드 히미코 라는 영화를 보았는데. . 보다가 가끔 눈살이 찌푸려졌다 나도모르게 .. 이 영화는 그냥 오다기리죠 의 얼굴 감상용 영화 인 것 같은데... 누구나 편하게 볼수 있는 소재는 아닌데. 소재를 떠나서 그냥 재미도 감동도 없고 썩 유쾌하지도 않다. 그냥 오다기리죠 분의 얼굴감상용 영화 두번은 못보겠다.ㅋㅋ 영화 메종 드 히미코의 대략 줄거리 주인공 여자 히미코의 아버지는 게이다. 자신과 어머니를 버린 아버지를 증오하고 미워하고 그렇게 살아왔는데, 어느날 갑자기 아버지의 애인(오다기리죠)이 찾아와 아버지가 병에걸려 오래못산다고 게이들이 모여있는 실버타운으로 와서 일해줄것을 부탁하게되고~~~~ (실버타운은 히미코 아버지가 만든곳임) 히미코는 고민하다가, 유산..

영화 동경도(東京島) [내부링크]

내가 좋아하는 무인도 영화를 찾다가 동경도라는 영화를 다시보았다 영화 동경도(東京島)의 줄거리. 키요코는 결혼기념으로 남편과 요트여행을 갔다가 폭풍우를 만나 무인도로 흘러들어오게 된다.살아남으려 악착같이 버티는 키요코와 섬에서는 전혀도움 안되는 쓸모없는 남편. 갑자기 남편은 죽어버리고.. 또다른 일본인 표류인 16명의 남자들중 리더가 키요코의 두번째 남편이 된다.한편 또다른 중국인표류자들이 나타나 저쪽 한곳에 무리끼리 정착을하게 되고, 키요코는 우연히 중국인 무리를 만나 리더에게서 귀한 고기를 얻어오게된다. 그러나 곧 키요코의 두번째 남편도 죽어버리고.. 키요코는 슬퍼한다.그러나 그 슬픔도 잠시, 무리들은 유일한 여성인 키요코를, 섬의 따오기라 칭하며, 세번째 남편을 뽑기로 한다. 키요코의 세번째 남편은..

예쁜이미지모음 ,고퀄리티이미지모음 , 고화질 이미지 모음 [내부링크]

이쁘고 감성적인사진 모음 3 예쁜이미지모음을 올렸습니다 ㅎㅎ 아주 고퀄리티 고화질 이미지에요 ~~ 이미지들이 너무 이쁘네요 가져가실분 가져가세요~~~ 그럼 미리 Merry Christmas ~~~!!!!

[웃긴영상] 웃긴동영상베스트 ㅋㅋㅋ 웃긴동영상 웃긴영상 [내부링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출처:https://www.youtube.com/watch?v=RLEUHHHJ_Uo

웃긴동영상베스트 [내부링크]

웃기네요 ㅋㅋㅋㅋ 출처:https://www.youtube.com/watch?v=EE9pUasgpRk

동양인 차별에 대한 천조국의 시민의식 [내부링크]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QcCn5H9DKR4

딸기의 효능 [내부링크]

딸기에는 비타민 c가 사과의10배가 함유되어 있어 하루에 6개만 먹어도 하루 필요한 비타민c양을 모두 섭취할수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과 피로해소에 좋으며 눈에 피로를 풀어준다고 해요~ 딸기속의 일라직산은 암세포의 세포자살을 유도시켜 암세포 억제에 도움을 주며, 암세포의 apoptosis를 유발해 암세포 억제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피부미용에도 도움이되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피를 맑게 합니다. 붉은과일에 많이들어 있는 라이코펜 성분은 노화방지,혈관에 좋고 꾸준히 섭취하면 심장질환및 성인병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이상 딸기의 효능을 알아보았습니다

사과의효능 [내부링크]

* 사과 의 효능 * 사과에 있는 펙틴이란 성분은 장을 약산성으로 유지시켜 나쁜균의 증식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설사에도 좋다고 하는데요.또한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변비를 예방하여 변을 부드럽게 해 배변을 촉진하고 피로회복 및 스트레스해소에도 좋습니다. 붉은 사과에 있는 폴리페놀성분은 노화방지와 하얗고 뽀얀피부를 만들어요 폴리페놀 성분은 대장 내에 머물러 있는동안 장 속의 항암물진 생산을 돕고 대장암.유방암.간암.폐암등의 발병률을 낮춰주며, 또 사과속의 칼륨은 소금배출을 돕고 혈압을 내리며 콜레스테롤을 분해합니다. 사과껍질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항산화효과가 뛰어나요. 그리고 껍질 가까이에 펙틴이 있어 가능하면 껍질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웃긴동영상] 당신의 눈앞에 예수가 등장한다면? [내부링크]

전혀 안닮았네요 ㅋㅋ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IMQfRvvKAwU

섹시한 서양의 몰래카메라 베스트 모음집! [내부링크]

서양사람들은 몰카도 엄청나네요 ㅋㅋㅋ 출처https://www.youtube.com/watch?v=C0DO6XkJBJA

[웃긴몰카] 벽속으로 사라진 어린이 [내부링크]

기발한 아이디어네요~~~정말 굿 출처-https://www.youtube.com/watch?v=lQIks4120gI

[한글자막] 아무 여자 번호나 따는 법 [내부링크]

정말 기가막힌 방법이네요 ㅋㅋ 출처 https://www.youtube.com/watch?v=BjO13YrBjWc

살인의막장 숟가락 살인마 자체자막 [내부링크]

처음에는 공포인줄알았는데 보다보니까 숟가락 살인마는 그냥 엽기+개그 인거같다;;; 완전 웃기넹....엽기 그 자체 ㅋㅋㅋㅋㅋ 대단한 집착력??ㅋ 출처:https://www.youtube.com/watch?v=4VyrudPO_A4

최악의 막장 작업 멘트 TOP100 [내부링크]

씨알도 안먹힐 막장멘트네요 ㅋㅋ 출처:https://www.youtube.com/watch?v=Xa5H74u7NLA

쓰레기통에 버려진 신생아 물고 병원으로 달려간 강아지 [내부링크]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4&oid=005&aid=0000836861

정보 ㅡ 강아지 영양상태를 확인하자. [내부링크]

이짤의 멍뭉이처럼 응딩이가 앞다리 어깨보다 높으면 열에 아홉은 영양섭취가 제대로 안되어 있다는 증거임. 이런 개는 다라게되면 허리가 휘어서 항상 엉덩이가 앞다리 어깨보다 높은 형태로 됨. 보통 애견샵에서 분양하는 강아지들에게서 많이 보이는데 그 이유는 사료와 물을 굶어죽지 않을정도만 소량으로 먹이기 때문 똥오줌 치우는 것도 귀찮고 많이 먹어서 덩치와 성장이 커지고 빨라지면 가격이 떨어지기때문인데 내가 아는 동물가게에서는 강아지한테 하루에 소주잔한잔정도의 사료랑 물만 먹임. 그것도 하루 한번. 가게 문닫기전인데, 그래야 밤에 똥오줌 사고 출근해서 청소하면 오픈하는 동안 똥오줌 안싸서 깔끔해보인다는 이유로 밤늦게 한번주고 끝임. 개들이 얼마나 굶주렸으면 사료랑 물주는 시간되면 미쳐서 날뛰는 정도임. 이건 못..

일본의 성혼확률 높은 결혼 정보 업체ㅋㅋㅋ.JPG 가정법원 [내부링크]

일본의 결혼 정보 업체 라고 한다 그냥 아무런 생각이 업는데 우리나라와 비슷한건지도 모르겠음 우리나라결혼업체 에 대해서도 잘모르기 때문에 별로 웃기지도 않는것이지만 이건 그냥 가져왔습니다

연근의 효능 [내부링크]

* 연근의 효능 * 연근은 몸에 좋기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소염과 지혈작용을 하여 평소 코피가 잘나는 사람에게 아주 좋아요^^ 또, 비탄민 C와 식이섬유 또한 풍부하며 연근안의 끈적끈적한 성분을 뮤신이라고 하는데, 이 뮤신이 위점막을 보호한다고 해요~ 위염.위궤양등 위장병 질환에 아주 효능이 뛰어난 착한 연근이네요~ 연근에 있는 성분들이 신경절단에 관여하는 아세틸콜린의 합성을 돕기에 신경전달이 잘되어 치매에 치료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단백질.무기질등이 있어 피부에도 좋고 독소제거에도 탁월하다고 해요. 목아픔.가래에도좋아서 즙을내 자주 마시면 좋아요. 연근은 아주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는 몸에 좋은 음식이네요 ^^

500만을 울린 글 [내부링크]

올 9월 미국 카네기멜런대의 피츠버그 캠퍼스. 검은 머리에 짙은 눈썹, 웃는 얼굴의 40대 교수가 강단에 섰다. 막힘 없고 재치가 넘치는 강의에 청중은 감동했고, 그 강의를 촬영한 한 시간 남짓한 동영상이 그 뒤 인터넷을 통해 퍼져 500만 명이 시청하기에 이르렀다(인터넷 주소 http://video.google.com/videoplay?docid=-5700431505846055184). 피츠버그 지역 신문은 물론 월스트리트 저널(WSJ)을 비롯한 유력 언론도 그의 '특별한' 강의에 주목했다. 전 미국을 떠들썩하게 만든 주인공은 이 대학의 랜디 포시(47.컴퓨터공학) 교수. 그의 강의가 특별했던 이유는 따로 있었다. 의사로부터 삶이 몇 개월 남지 않았다는 시한부 판정을 받은 췌장암 환자가 한 '마지막 강..

[정보] 긍정적인 생각을 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인간의 뇌는 낡은 뇌인 대뇌변연계가 있고, 새로운 뇌인 대뇌신피질이 있다 낡은 뇌(대뇌변연계)는 자율신경계로서 본능적으로 호흡,심박,소화,흡수 같은 생화학반응을 담당하고 새로운 뇌(대뇌신피질)은 지구상 생명체중 인간에게만 있는것으로 선악을 판별하거나 인간의 의식과 의지를 담당하는데 주요한 기능이 바로 '상상력'이다. 그런데 낡은 뇌는 새로운 뇌가 상상한것에 본능적이고도 무의식적으로 반응해 버리는 특성이 있다. 예를 들어 면접을 보거나 중요한 프리젠테이션이 있을시, 그것을 상상하는것만으로도 현실인마냥 긴장하게 되고 심장박동이 뛰곤 하는데 낡은 뇌가 새로운 뇌의 상상을 무의식적으로 현실로 받아들여 신체활동이 실제로 그렇게 움직이기 때문이다. 즉 낡은 뇌는 새로운 뇌의 상상을 무의식적으로 조건반사적으로 받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