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life의 등록된 링크

 presentlif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6건입니다.

갤럭시 M12 스펙 출시일 가격 총 정리, 있을 건 다 있는 보급형 갤럭시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에서 출시를 확정한 갤럭시 M12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M시리즈는 이전에 국내에 정식출시되었던 갤럭시 M20으로 친숙하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당시 삼성의 스마트폰치..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출시일 스펙 가격 총 정리 2편 feat.카메라와 편의성 심층탐구 [내부링크]

이전 글에 이어서... 이전 글에서는 아이패드 프로 5세대의 강력한 칩셋인 M1칩의 장점에 대해 알아보고, 아이패드 프로 5세대가 가진 디스플레이의 특징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1편을 보지 않고 오셨다면, 강..

유튜브 클립 따기 방법 (그대로 따라하세요) [내부링크]

유튜브 영상의 일부를 따와서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는 ‘클립 공유하기’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클립 공유하기란, 긴 영상의 일부를 유튜브 앱 혹은 웹에서 간편하게 잘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

백신 로트번호 부작용 사례 정리 표 (나의 부작용 확인하기) [내부링크]

백신 로트번호별 부작용 사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최근 백신 부작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백신 제조 일련번호인 LOT번호가 부작용과 관계가 있는지 확인해보고 싶어 졌습니다. 정리한 로트번호별 부작용은..

소상공인 희망대출 지원대상, 한도, 신청방법 총 정리 [내부링크]

소상공인 희망대출이 3일부터 시작됩니다. 따라서 지원대상과 한도, 신청방법까지 상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희망대출이란? 지원대상 및 조건 소상공인 희망대출은 코로나19사태 장기화로 인해..

넷플릭스 검색방법 꿀팁 (장르별 검색하기)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검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쉽게도 넷플릭스는 서비스 내에서 장르별로 정리된 목록을 찾을 수 없습니다. 때문에 별도로 장르별로 검색할 수 있는 카테고리 코드를 통해서 검색해야 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신청기간 지급시기 [내부링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신청기간 그리고 지급시기를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에게 방역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지급되..

소상공인방역지원금 신청 대상자 및 매출 감소 기준 [내부링크]

소상공인방역지원금신청.kr에서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에게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00만원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지급되고 있는 소상공인 지원금은 사이트를 통해 간편하게 신청..

2022 출시 예정 PC게임 기대작 추천 TOP6 [내부링크]

이번에는 2022년에 출시되는 다양한 게임들중에서도 기대를 한몸에 받는 기대작들만 엄선해보았습니다. PC게임으로 추천해드릴만한 중 2022년에 출시되는 대작들 위주로 정리했는데요, 기존에 인기가 많았던 게임..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 정리 (종목, 일정, 출전선수, 메달 디자인, 슬로건) [내부링크]

어느 새 다시 동계 올림픽 시즌이 찾아왔습니다. 이번 올림픽에선 109개의 금메달을 놓고 세계각국의 선수들이 경기를 벌이게 됩니다. 한 달 뒤에 올림픽이 시작되는데요, 올림픽 일정과 어떤 종목들이 기다리는지..

중학생 백신예약 방법 정리 (꼭 알아야 할 주의사항 3가지) [내부링크]

중학생 백신예약에 대하여 이제 내년2월 1일부터 초등학교 6학년~고등학교 3학년까지, 즉 만 12세 이상인 청소년들에게도 방역패스가 적용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그래서 제 사촌동생도 빠르게 백신을 예약했습..

오미크론 뜻, 증상, 기원 (COVID-19 변이) [내부링크]

최근 COVID-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위드코로나로 접어들었습니다. 그런데 이제 오미크론이라는 변이바이러스가 나타나 많은 분들이 우려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오미크론 바이러스의 뜻과 증상, 그리고 국내..

스타크래프트 유즈맵 다운 사이트/카페 9개 모음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그동안 자주 애용해왔던 스타 맵 다운로드 사이트들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스타크래프트 자체가 오래된 게임이다 보니, 맵을 찾는 것도 어렵고 정말 수많은 맵들이 존재합니다. 때..

디아블로 이모탈 사전예약 방법, 출시일 총 정리 [내부링크]

드디어 시작된 디아블로 이모탈의 사전예약 최근 레저렉션이 굉장히 핫한데요, 또 다른 디아블로 IP 게임에 대한 소식이 발표되었습니다. 그동안 디아블로 이모탈을 기대하셨던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인데요, 드디..

디아블로 이모탈 모바일 CBT 베타 리뷰, 신청 방법 (스압) [내부링크]

디아블로 이모탈 CBT, 해외에서 선진행 얼마 전인 10월 29일부터 시작된 디아블로 이모탈의 해외 CBT는 많은 화제를 일으켰습니다. 특히 해외 게임 포럼인 레딧을 중심으로 디아블로 이모탈에 대한 재평가가 이루..

로블록스 프로모 코드 총 정리 (2021-22시즌) [내부링크]

로블록스에서 무료로 아이템/코스튬을 받아보자 현재 로블록스에서는 코드리딤을 통해서 무료로 아이템이나 코스튬을 수령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를 로블록스 프로모 코드라고 하는데요, 현재 한국에서는 플레이..

배틀필드 2042, 장비별 해금 요구 레벨 총 정리 [내부링크]

정말 다양한 장비들이 존재하고 요구하는 레벨도 다르다 배틀필드2042에는 기존에 보지 못했던 다양한 무기와 장비들이 존재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것들을 일일이 확인하기는 상당히 불편합니다. 한 눈에 장비별로..

배틀필드2042 콘솔 패드 설정으로 KDA 2배 올리는 팁 5가지 [내부링크]

패드도 편리하게 사용하는 것이 가능할까요? 사실 FPS의 경우, 콘솔 패드보다 PC가 편리함에서 앞서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FPS유저들이 콘솔을 포기해야만 할까요? 손맛을 살리면서도 편리하게..

디아블로2 레저렉션, 꼭 알아야 하는 단축키 13개 [내부링크]

노가다를 피하기 위해 알아야 하는 단축키 디아블로2를 플레이하면서 단축키를 사용하고 안하고는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 후반으로 갈 수록 컨트롤 할 것이 많아지고, 신경쓸 부분도 많아지는데 단축키를..

배틀필드 2042 엑스박스 크로스플레이 끄는 방법 [내부링크]

PC유저들과 게임하면 지치는 당신을 위해... 배틀필드 2042는 여러 플랫폼의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는 매칭이 잘 잡히지 않는 외국 서버 유저들을 배려한 것인데요, 사실 장비를 타거나 다른 여러..

배틀필드 2042 레벨업 빨리하는 방법, 부착물 쉽게 언락 팁 3가지 [내부링크]

배틀필드 2042 팁 시리즈 : 레벨업, 부착물 언락을 빠르게 해보자 최근 배틀필드 2042를 즐기는 유저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런데 현재 얼리억세스임에도 불구하고 여러가지 팁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 중에서..

마블 시리즈, 영화 TV시리즈 순서 총 정리 (개봉 예정 포함) [내부링크]

개봉예정작 포함, 마블 스튜디오 영화 TV시리즈 순서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두에게 사랑받는 마블 영화들을 개봉순서에 따라 정리해보려고합니다. 영화와 더불어서 별도로 제작되었던 TV시리즈들도 모두 포함..

GTA 트릴로지 치트키 목록 총 정리 (PC,XBOX,PS,SWITCH 최신 버전) [내부링크]

GTA3, GTA 바이스 시티, GTA 산안드레스 최근 릴리즈된 GTA트릴로지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사실 게임의 퀄리티에 대해서는 말이 많지만, 어찌 되었던 게임만 재미있게 플레이 가능하면 만사OK입니다. 그런 의..

디아블로2 레저렉션 사양 정보 + 3분 셀프체크 방법 [내부링크]

디아블로 2 레저렉션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사양을 확인해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아블로2가 굉장히 저사양(당시에는 고사양이었지만...)이므로 사양이 높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리마스터가..

배틀필드 2042 프레임 상승/안정화 세팅 방법 4가지 (약 2배 상승) 1편 [내부링크]

배틀필드 2042의 프레임 상승과 안정화 세팅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얼리 억세스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상황인데요, 상황은 말 그대로 혼돈의 카오스입니다. 온갖 버그들이 EA포럼과 개인 유튜브..

배틀필드 2042 프레임 상승/안정화 세팅 방법 4가지 (약 2배 상승) 2편 [내부링크]

저번 글에 이어서, 배틀필드 2042 유저를 위한 프레임 상승/안정화 세팅 방법에 대해서 마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편에서는 윈도우의 기본 보안 설정을 해제하면서, 프레임 상승 및 안정화를 꾀하는 방법이었..

배틀필드 2042, 1000원으로 10시간 체험해보기 (Xbox game pass) [내부링크]

최대 FPS 기대작 배틀필드 2042 최근 배틀필드 신작인 배틀필드 2042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출시 전 베타에서는 배틀필드 2042가 기존 배틀필드와 너무 다른 게임 같다는 비판도 있었지만, 배틀필드 포탈이라..

넥슨의 메타버스 게임, 프로젝트 MOD란?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넥슨의 메타버스 게임인 프로젝트 MOD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메타버스라는 키워드가 화제입니다. 그 이유는 페이스북이 사명을 메타버스로 바꿀만큼, 메타버스의 시대가 가까워졌기 때..

PC 모바일 게임 신작 추천 순위 (2021 출시 예정작) [내부링크]

11월에 출시 예정인 모바일과 PC게임들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연말직전이니만큼 많은 PC 모바일 게임 신작들이 출시를 압두고 있는데요, 이 중에서 관심을 가지고 살펴볼만한 게임들을 가져와봤습니다. 모바일게임..

삼쩜삼 환급 후기 (세금 환급으로 알바비 받았네요) [내부링크]

삼쩜삼을 사용하고 환급까지 받아본 후기입니다. 생각보다 많이 받아서 놀랐는데요, 대학생으로 알바를 하다가 작년에 잠깐 기업에 소속되어 일도 했었기 때문에 사실 환급을 받을 수 있을지 잘 모르는 상황이었습..

일본 구글 우회 접속 방법 소개 및 비교 (구글 재팬, 일본 구글) [내부링크]

구글 재팬 우회 접속, 방법은 따로있다 (일본 구글) 일본 구글 우회 접속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일본 구글에 우회 접속을 시도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만큼 방법도 여러가지가..

스타1 유즈맵 컴까기. 캠페인 하드모드 히어로 버전 (다운,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스타1의 캠페인을 즐겁게 즐기셨던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 옛날에 제작되었다보니 난이도가 낮고, 쉽게 클리어하시는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스타크래프트1도 캠페인 하드모드가 존재한다는 사실 알고..

스타1 유즈맵 임진왜란 모음 26종 - 이순신부터 해전까지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스타크래프트 유즈맵 중 임진왜란에 관련된 맵들만 모아보았습니다. 역시 이전까지 많은 유즈맵들이 존재해왔지만, 임진왜란은 오랫동안 큰 사랑은 받아왔습니다. 최근 EUD의 발전과 더불어서 다양..

피파22 카메라 설정 방법 및 플레이스타일별 팁 (FIFA22) [내부링크]

피파 22 카메라 설정법과 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피파 콘솔 버전의 최신작인 피파22가 최근 출시되었습니다. 이제 출시된 지 한달남짓 되었으니, 다들 팀을 맞추시고 카드를 뽑으시느라 정신이 없으실텐데요..

PC 피씨 오픈월드 게임 추천 TOP5 (신작 업데이트) [내부링크]

PC 오픈월드 추천 게임 TOP5를 선정해보겠습니다. 이후 간략히 게임들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위 자체는 제 주관적인 기준으로 정렬되었지만, 사람마다 같은 게임이어도 느끼는 바가 다르기 때문에, 게임을..

스타 2인용 유즈맵 모음 30종 - 디펜스 키우기 컴까기 살아남기 [내부링크]

스타크래프트 2인용 유즈맵을 모아보았습니다. 아무래도 다양한 유즈맵들이 존재하지만, 친구와 함께 플레이하기 위해 2인용이 가능한 유즈맵을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최근에는 이러한 2인용 유즈맵을 별도로 모..

백신 인센티브 자주 묻는 질문 TOP4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최근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코로나 백신 인센티브에 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현재 백신 1차접종자분들과 2차접종까지 완료하신 분들이 많아지면서, 인센티브에 관련된 궁금..

머지포인트 사용처 직접 써본 후기 1달동안 아낀 금액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동안 사용해왔던 머지포인트에 대해서 리뷰하려고 합니다. 처음 구매했을 때부터 후기를 쓰려고 했었는데, 이제 사용한지 약 1달이 되어서 후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그 전에..

롤 상점 8% 언제나 할인받고 RP충전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오랫동안 즐겨운 게임인 롤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롤 상점은 기존에 클라이언트에서만 이용이 가능했었는데, 최근 웹을 통한 편리한 이용이 가능해졌습니다. 기존의 롤 상점은..

ZEM 퍼미션 오류 해결 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자주 사용하시는 자녀 보호 어플리케이션 앱인 ZEM의 오류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ZEM을 사용하시는 과정에서 퍼미션 오류를 겪는데요, 해당 오류의 해결 방법과 원인에..

줌 녹화, 방법과 QnA까지 완벽 가이드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대중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화상회의 프로그램인 줌의 녹화에 대해서 다뤄보겠습니다. 줌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으면서, 최근 회의를 녹화하기 위한 기능을 찾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어몽어스 PC 무료 다운 방법! 에픽게임즈에서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작년부터 굉장한 인기를 끌었던 무료게임인 어몽어스 PC버전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PC게임을 판매하는 공식 플랫폼인 에픽게임즈에서 매주 무료로 게..

레고 세계지도 - 레고 아트 라인 시리즈 신상품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새로나오는 레고 아트 시리즈 중 하나인 레고 세계지도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은 세계여행을 떠나고 싶게 만드는 제품입니다. 레고아트란? 레고 아트 시리즈는 액자..

파이널 기어 시크릿코드 및 쿠폰 번호 획득 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픈 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모바일 게임인 파이널 기어의 시크릿 코드 및 쿠폰번호 획득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파이널 기어에서는 시크릿 코드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크..

파이널기어 등급표 및 리세마라 추천 파일럿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최근 4월 20일부터 사전예약을 진행했고, 5월 25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 게임 파이널 기어의 등급표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파이널기어는 벽람항로, 명일방주의 뒤를 잇는 개발사의 차기작으..

유로파 컨퍼런스 리그 총 정리! 조추첨 우승상금 일정은? [내부링크]

최근 손흥민 선수의 토트넘이 유로파컨퍼런스리그에 참여하게 되면서, 유로파 컨퍼런스 리그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로파 컨퍼런스리그와 상금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시즌 토트넘은..

PC RPG 게임 추천 TOP5 2021-2022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PC RPG 게임 추천 TOP5를 꼽아보고, 해당 게임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순위는 주관적으로 선정하였습니다. 최대한 최근에 나온 게임들 위주로 선정했고, 압도적으로 우수한..

파워포인트 PPT 글꼴 한번에 바꾸기 (사진으로 따라하는)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PPT 글꼴 바꾸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PPT를 제작한 후에, 다른 글꼴을 일괄 적용해서 잘 맞는지 확인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찾게 되는 것이 PPT 글꼴 한번에 바꾸는..

파워포인트 PPT 글꼴 포함 저장하기! 3분정리 [내부링크]

PPT를 사용하시는 경우, 디자인을 위해 다양한 글꼴을 삽입하는데요, 이렇게 삽입한 PPT 글꼴은 별도로 저장하지 않으면 함께 저장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PPT글꼴 포함 저장하기를 꼭 해주셔야 추후 저장했던 PPT..

보복운전 신고방법 처벌기준 3분정리 [내부링크]

보복운전은 평소에 운전을 하시는 분이라면, 의외로 자주 마주하게 되는 상황입니다. 특히 운전을 업으로 하시는 경우에는, 보복운전 신고방법과 처벌기준에 대해 큰 관심을 가지실 수 밖에 없습니다. 그 이유는..

파워포인트 무료 PPT 배포 (기업,회사 소개용) 비즈니스 컨셉 [내부링크]

이번에는 깔끔하면서도 비즈니스에 적합한 PPT 템플릿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해당 PPT 템플릿은 심플하면서도 무게감있는 디자인으로 여러가지 비즈니스 발표나 사무적인 프레젠테이션부터, 연구실이나 학교 수업..

네이버 블로그 챌린지 참여대상 확인방법 및 주의사항 feat.후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새롭게 시작하는 네이버 블로그 챌린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참여대상 확인방법과 이벤트 내용 그리고 주의사항까지 정리해보겠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지난번에 블로그 챌린지에 참여를 했었는데..

인스타그램 링크 여러개 걸기, 링크트리 사용법 3분 정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에 링크를 여러 개 걸어야 하는 경우,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간단하고 안정하게 쓰이는 방법이 바로 링크트리를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서..

파워포인트 무료 PPT 배포 (수업용, 발표용, 대학생) 깔끔한 컨셉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굉장히 심플하면서도 활용도가 높은 PPT 템플릿을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PPT 템플릿은 다양한 발표나 프로젝트에 사용될 수 있는 굉장히 심플한 템플릿입니다. 굉장히 깔끔한 PPT이기 때문..

귀여운 무료 PPT 템플릿 배포 (수업용, 대학생, 귀여운)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귀여운 무료 PPT 템플릿을 소개하고, 다운받으실 수 있도록 파일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해당 PPT 템플릿은 마케팅 관련 프로젝트에 사용될 것으로 예상하고 제작되었습니다. 귀여우면서도 깔끔..

도지코인 채굴방법 3분 강좌 (그대로 따라하세요) [내부링크]

도지 코인 채굴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단순한 코인인데도 높은 가격과 명성(?)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화제가 되었던 배경에는, 일론 머스크의 도지 코인 언급이 있었습니..

갤럭시북 free덤 퀴즈 이벤트 정답, 참여 후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번에 갤럭시북 프로와 갤럭시북 프로 360이 출시된 기념으로, 삼성에서 진행하는 갤럭시북 free덤 퀴즈 이벤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아쉽게도 오늘은 꽝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매..

애플 케어 플러스 환급 방법 3분 정리 AppleCare+ 크레딧 [내부링크]

애플 케어 플러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애플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고장이나 수리를 해야 하는 경우를 대비해서 애플 케어 플러스를 아이폰과 함께 구매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2021..

월세 절약 방법, 대학생 자녀 월세 소득공제 받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월세 절약, 그 중에서도 월세를 돌려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역시 우리나라에서 월세를 지불하면서, 주거를 해결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이런 분들의 경..

스타링크 프로젝트 구글 협업, 아마존과 MS가 긴장하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핫한 스타링크 프로젝트가 이제는 구글까지 협력하게 된다는 소식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스타링크 프로젝트와 일론 머스크와 더불어서 어떤 부분에서 구글과..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 방법, 다음 네이버 구글 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저품질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티스토리를 새로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주제로 티스토리 블로그 글을 쓰면서,..

토트넘 트위터 바로가기, 손흥민 이모지 사용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도 처음 알게 되어 너무 신기했던 손흥민 선수의 이모지 사용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현재 영국 프리미어리그의 토트넘 훗스퍼 소속으로 최고..

가성비 웹툰 사이트 추천, 출석체크 이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다양한 웹툰 서비스들이 생겨나고 있고, 그만큼 사람들도 재미있는 웹툰들을 많이 찾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 꾸준히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웹툰 서비스를 찿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레진..

블레이드앤소울 2 출시일, 사전예약 카톡 알림 간단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올해 화제의 모바일 게임으로 손꼽히고 있는 블레이드 앤 소울 2의 출시일에 대해서 알아보고, 간편하게 사전예약을 통해 게임이 출시되거나 관련 내용을 카톡으로 알림 받을 수 있..

티스토리 유입 키워드 찾기, 게임 블로그의 경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게임 관련 키워드를 어디에서 찾고 어떤 주제로 글을 써나가는지에 대해 공유해보려고합니다. 저의 경우, 취미로 운영하던 게임 관련 블로그에..

스위치 코딩 게임 차근차근 게임코딩 리뷰 [내부링크]

최근에 코딩교육이 매우 중요해지고 그에 따라 사람들의 관심도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재미있게 코딩교육을 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심을 반영하여 닌텐도에서는 재미있게 코딩을..

닌텐도 스위치 게임 신작 순위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2021년 5월 닌텐도 스위치 신작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닌텐도 스위치 게임 순위가 궁금하신 분들의 경우,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그러면 2021년 5월 닌..

PNG 투명 이미지 만들기, 파일만 넣으면 5초만에 자동 완성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손쉽게 투명이미지를 만들어 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유튜브 썸네일이나 PPT 디자인 등 여러가지 디자인에서 배경이 투명한 이미지들은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포토샵이..

구독자1260만명 IGN이 꼽은 2019년 최고의 게임들 GOTY Nominees [내부링크]

2019년에도 많은 게임들이 출시되었었다. 그중 과연 고티 수상작은 어떤 게임이 되었을까. 구독자 1260만명의 전세계적 유투브채널이자 게임웹진인 IGN에서 꼽은 올해 최고의 게임들을 살펴보자. Control ( 컨트롤..

AFK 아레나 쿠폰 모음, 쿠폰 입력 방법 상세 정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기 모바일 게임 중 하나인 AFK아레나의 쿠폰들을 소개하고, 쿠폰 입력 방법을 상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유저분들도 있는 관계로, 쿠폰을 찾는 분들을 위해 간략한..

쿠키런 킹덤 쿠폰 총 정리, 아이폰 쿠폰입력 방법 (2022 업데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재 iOS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플레이 스토어에서 높은 순위를 유지하고 있는 인기 게임인 쿠키런:킹덤의 쿠폰을 모두 정리해서 소개해드리고, 쿠키런 킹덤의 쿠폰 입력 방법을..

닌텐도 스위치 게임 순위, 신작 소식 - 21년 5월 [내부링크]

2021년 5월 기준으로, 닌텐도 스위치 게임 순위와 닌텐도 스위치 신작 소식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번 달 역시 기존에 인기가 많았던 타이틀들이 순위권을 차지했고, 새로운 신작들이 몇몇 얼굴을 보였습니다. 먼..

샤오미 선풍기 4세대, 2021년 가성비 최고 스마트 선풍기 [내부링크]

이제 곧 무더운 여름입니다. 때문에 선풍기에 대한 수요가 서서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 많은 전자제품들을 좋은 성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는 샤오미에서 오는 여름에 맞추어 새로운 제품을 내놓았..

전동킥보드 면허증과 전기자전거 면허 취득 방법, 5분 정리 (원동기 장치 자전거 면허) [내부링크]

전동 킥보드와 전기자전거 사용을 위한 원동기 장치 자전거 면허 취득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최근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이제 전기자전거, 전동 킥보드를 주행하기 위해서는 면허 취득이 필요해졌습니다...

전동킥보드 전동자전거 관련 필독 도로교통법 변경점 10가지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는 5월부터 변경되는 도로교통법에 따라 변화되는, 전동킥보드 관련 변경점 10가지를 짚어보겠습니다. 2021년 5월 13일부터 적용된 법으로, 이전보다 확연하게 법이 강화되어 신경써야할 점들..

넷마블 제2의나라 출시일 사전등록, 지브리 스튜디오 협력? [내부링크]

넷마블에서 출시예정인 게임, 제2의나라는 현재 2021년 모바일 게임 중 기대작으로 손꼽히며, 많은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현재 블레이드앤소울2와 오딘과 함께 3대 기대작으로 유저들에게 큰 기대를 받고 있습니..

싸이월드 아이디 찾기 방법, 사전 예약 방법 3분 정리 [내부링크]

싸이월드는 2000년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미니홈피 서비스입니다. 당시에는 국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절대적인 강자로 군림했습니다. 당시 싸이월드를 통해 다양한 유행과 정보들이 공유되었고, 당시 싸이..

롤 11.9 패치 노트 심층 분석 feat.담원 신규스킨 [내부링크]

리그 오브 레전드에 11.9 패치가 적용되었습니다. 언제나 패치가 다가오면 어떤 부분이 변화하고, 메타가 어떻게 변할지 궁금해지는데요, 이번에는 상하향 챔피언이 뚜렷합니다. 사실 MSI 인비테이셔널이 얼마 남..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무료 체험 이용권 배포중! (5월16일 일요일까지) [내부링크]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을 이용해서, 닌텐도를 통해 온라인 플레이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닌텐도 스위치로 온라인 플레이를 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서비스에 가입해야 하고, 월정..

M2 맥북 신형, 2021년 하반기 출시할까 [내부링크]

최근 애플에서 공개했던 M1맥북과 M1칩을 탑재하기로 한 아이패드 프로 5세대는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렇게 사람들이 M1칩에 큰 관심을 보이는 이유는 합리적인 이유와 강력한 성능 때문입니다. M1칩과 이를 탑..

줌 업데이트 하기, 실제 회의처럼 신기능 이머시브 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줌으로 실제 회의를 하는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새로운 기능인 이머시브 뷰(Immersive View)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온라인 회의 플랫폼 '줌'의 활용 영역이 계속..

검은사각, 검은사막X스웨거의 콜라보레이션 사각팬티, 쿠폰 아이템 목록 [내부링크]

검은사각이라는 말을 들으시면, 검은사막을 아는 유저분들은 고개를 갸우뚱하실 수 있습니다. 검은사각은 얼마 전 출시되어 순식간에 완판되었던 사각팬티의 이름입니다. 검은사막은 게임인데 왠 사각팬티냐구요?..

기적의 검 쿠폰 입력, 간단 방법 (모바일/PC)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모바일 게임 기적의 검 쿠폰입력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적의 검은 중국의 4399라는 회사에서 만들어진 모바일 게임으로, 원작게임의 게임명은 '영항수호'(永恒守护)라고 합니다. 이..

iOS 14.5 업데이트에서 당신이 놓친 새로운 기능들 - 배터리,애플뮤직 [내부링크]

애플은 4월 27일자로 iOS 14.5 를 내놓았습니다. 이를 통해 정식으로 업데이트가 가능해졌는데요, 이전 포스팅에서는 FaceID를 활용한 잠금해제 방법부터, 이모티콘 관련 업데이트 내용까지 주요 업데이트 내역들..

iOS 14.5 정식 업데이트, 당신에게 필요한 주요 변경사항 [내부링크]

iOS 14.5가 4월 27일자로 정식 배포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iOS14.5를 통해 다양한 부분들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작게는 아주 사소한 이모티콘 변경부터, 크게는 애플워치나 배터리에 관련되 내용까지 다양합니다...

샤오미 휴대용 전기포트, 직장인 필수템이 된 이유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휴대용 전기포트 중에서도 아주 따끈따끈한 신상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최근에 많은 분들이 집과 직장에서 커피 혹은 차를 즐겨드시는데요, 이러한 현상은 코로나 이후 더욱 많은 분들이 실내에..

아이폰 12 퍼플 사전 예약 정보와 자급제 할인 정리! [내부링크]

아이폰 12 퍼플과 아이폰 12미니 퍼플 사전예약 정보를 알아보고, 저렴하게 구매 가능한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통신사 약정할인 등이 아닌, 자급제 구매만 다룰 생각입니다. 많은 분들의 탄성을..

2인용 유즈맵 스타1 캠페인으로 즐겨보기 (CO-OP 캠페인 모드) [내부링크]

스타 1 캠페인을 2인용으로 함께 즐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까지도 스타크래프트 1 캠페인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혹시 스타크래프트1의 캠페인을 코옵으로 친구와 함께 즐기실 수..

오픈월드 게임 추천 TOP10 명작들만 모았다 [내부링크]

오로지 주관적인 기준으로만! 랭킹을 선정하는 내 맘대로 오픈월드 게임 추천 TOP 10을 써보기로 했습니다.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기준이므로 생소한 게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GOTY가 몇 개야? 뽕뽑는 오픈월드..

오딘 발할라 라이징 사전 예약 공개 2021상반기 기대작 소개 [내부링크]

카카오 게임즈에서 출시할 게임인 '오딘 : 발할라 라이징'이 큰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저도 최근 나오는 모바일 게임들이 많은데, 그 중에서 몇 안되는 기대중인 게임으로 꼽고 있습니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은 '..

차기 M1 맥북프로 16인치와 14인치 새로운 소식 (feat.맥세이프) [내부링크]

현재 애플에서 신제품을 공개해서 그에 대한 기대가 높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제품들은 2021년형 아이패드 프로 5세대와 7가지 색으로 출시된 M1탑재한 아이맥, 에어태그로 애플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그..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출시일 스펙 가격 총 정리(feat.M1 칩, 미니LED) [내부링크]

아이패드 프로 5세대와 아이패드 프로 5세대의 출시일, 스펙과 가격까지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이번 아이패드프로 5세대는 여러부분에서 획기적으로 변한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얼마 전 4월에 진행..

리텐션 사례, 모바일 게임에서 살펴보기 (feat.오퍼월) [내부링크]

코로나 19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기기를 통해 컨텐츠를 즐기고, 나아가 일생생활까지 모바일 앱들이 스며들기 시작했습니다. 스마트폰 앱 데이터 및 분석 플랫폼인 App Anni..

갤럭시 S21 FE 최신 유출 정보 총정리, 중급기로 볼 수 없는 괴물 스펙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곧 공개될 것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갤럭시 S21 FE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S21과 갤럭시 S20은 삼성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서 국내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갤럭시 20이..

티스토리 쿠팡 파트너스 저품질? 다음 검색 누락 해결 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우연찮은 기회로 좋은 경험을 하게 되어 포스팅을 통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다름 아니라 이번에 블로그로 쿠팡 파트너스 관련 글을 쓰게 되었는데요, 거의 6시간 정도 소요하고, 여러가지 문서들을 찾아가..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출시일은, 21일 AM 2시 애플이벤트 총정리 [내부링크]

얼마 전에 애플의 아이패드 프로 5세대의 유출사진과 루머에 대한 글을 정리해드렸었습니다. 그로부터 불과 몇일 지나지않은 4월 14일경 애플이 4월 20일에 2021년 최초의 'Special Event'를 개최한다고 공식발표..

머지포인트 사용처 목록과 사용방법 정리 (feat.머지포인트 vip코드) [내부링크]

머지포인트 사용처는 지금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사실 처음에 출시되었을 때만 하더라도, 머지포인트 사용처가 굉장히 한정되어있었고, 할인율이 높아 신종 폰지 사기가 아니냐는 말도 있었는데요, 현..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다운로드 및 설치 안내 (2021 업데이트) [내부링크]

현재 웹브라우저들은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공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특별히 각광받기 시작한 브라우저가 있습니다. 바로 네이버 웨일입니다. 네이버 웨일은 2016년에 공개되어, 현재 5년..

NFT 란 무엇일까? 알아야 하는 이유 (feat.일론 머스크) [내부링크]

NFT란? NFT를 알아야 하는 이유 (feat.일론 머스크) 최근 다양한 이유로 비트코인에 투자를 시작하는 사람이 계속 늘고 있다. 그런데 이제 'NFT'라는 것이 화제가 되기 시작했다. NFT가 어떤 이유로 비트코인, 블..

스타크래프트1 유즈맵 모음 [EUD 디펜스 맵 모음] (다운/소개) (2021) [내부링크]

스타크래프트1도 어느새 출시된 지 오랜시간이 지났습니다. 과거부터 다양한 실험적인 유즈맵들이 많았는데요, EUD맵은 런처를 필요로 하는 특이한 유즈맵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1.21.0패치부터 EUD맵을 공식 스..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유출 정보와 사진, 새로운 루머 (feat.아이패드 미니6) [내부링크]

아이패드 프로 5세대, 미니6 유출 정보와 사진, 루머들 정리 현재 아이패드미니 5를 사용하고 있는 저로서는 깜짝 놀랄만한 소식이 나왔습니다. 게다가 그동안 대부분의 애플제품들을 예측해냈던 외신사이트라 어..

노트북 줌 화상회의 설정까지 간단하게 (zoom 화상회의 설치&사용법 튜토리얼) [내부링크]

[튜토리얼] 노트북 줌(zoom) 설치&사용법 : 화상회의 설정까지 간단하게 최근 코로나로 인해, 화상회의, 수업 또한 모두 원격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줌과 같은 화상회의 프로그램들을 찾..

디아블로2 레저렉션 그래픽,출시일,사양,예약구매 가격 종합정리! [내부링크]

이번에 블리자드가 칼을 갈고 나왔습니다. 2021년 2월에 있었던 블리자드의 연례행사, 블리츠컨에서 발표된 뒤 큰 화제가 되었던 게임 디아블로2 리마스터 버젼인 디아블로 2 : 레저렉션이 드디어 알파테스트를 시..

[블리자드] 배틀넷 로그인/계정 없이 스타크래프트1 오프라인 설치 방법 [내부링크]

배틀넷 로그인/계정 없이 스타크래프트1 오프라인 설치 방법 배틀넷에서 게임을 설치할 때, 로그인이나 계정없이 게임설치만을 먼저 원하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가령 컴퓨터에 미리 게임을 하기전에 깔아놓아..

[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1 맵 넣는 방법, 사용 방법은? (사진 첨부) [내부링크]

[블리자드] 스타크래프트1 맵 넣는 방법, 사용 방법은? 과거에는 스타크래프트 1을 플레이할 때, 주로 배틀넷에서 원하는 맵을 들어가서 맵을 다운로드 받은 후에, 곧 바로 Broodwar/download 에서 맵을 꺼내 방..

스타크래프트1 로스트템플 [(4)Lost Temple] 맵 모음 다운/소개 [내부링크]

스타1 로스트템플 [(8)The Hunter-Gamei] 맵 모음 다운/소개 맵이름 : 로스트 템플, 빅 로스트 템플 종류 : (밀리맵 / 유즈맵) 공식경기에도 사용되었던 128x128크기의 밀리 전용 맵입니다. 맵 스타일은..

스타크래프트1 헌터 [(8)The Hunter-Gamei] 맵 모음 다운/소개 [내부링크]

스타1 헌터 [(8)The Hunter-Gamei] 관련 맵 모음 다운/소개 맵이름 : 헌터, 헌터-확장판, 빅메가 아이스헌터 종류 : (밀리맵 / 유즈맵) 공식적으로 블리자드측에서 만든 맵으로, 128x128 크기의 4:4맵입니다. 스..

[블리자드] 배틀넷 게임하면서 다운로드 하는 법+다운로드 속도 조절하는 법 [내부링크]

배틀넷 게임하면서 다운로드 하는 법+다운로드 속도 조절하는 법 배틀넷 앱이 업데이트 되어서 그런지, 게임을 하면서 다른 게임을 다운로드하거나, 다운로드 속도를 조절하는 방법을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스타크래프트 무료 다운로드와 설치 방법 (Battle.net 설치 포함 ver2021)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타크래프트 무료 다운로드 방법과 설치 방법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합니다. 여기서 다뤄지는 스타크래프트 무료 다운로드 방법은 배틀넷 설치를 포함하는 것으로 정식버전을 다루고 있으니 참..

배틀넷 앱 다운로드 방법 간단 정리! (2021) [내부링크]

[블리자드] 배틀넷 앱 다운로드 방법 오버워치, 하스스톤, 스타크래프트, 블리자드 등 유명 게임들을 개발 및 퍼블리싱한 게임사. 블리자드의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전용 런처인 'Battlenet'이라는 프로그램을..

오버워치,하스스톤 등 블리자드 게임 언어 변경 방법 (2021) [내부링크]

[블리자드] 오버워치/하스스톤/블리자드 게임 - 언어 변경 방법 블리자드 게임은 정말 많은 국가에서 서비스 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언어로 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혹시 우리나라 사람이라도, 다른 나라 성우들이..

[블리자드] 오버워치/블리자드 게임 - 서버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블리자드] 블리자드 게임 서버 변경하는 방법 블리자드 게임은 다양한 국가에서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한국 유저들도 종종 다른 지역의 서버로 접속하여, 다른 플레이어들과 함께 플레이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

[블리자드] 배틀넷 게임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블리자드] 배틀넷 게임 삭제하는 방법 이번에 블리자드 배틀넷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UI가 바뀌면서 게임 삭제 방법을 찾기 힘들어서, 프로그램 추가/제거로 삭제하는 분들이 생겼습니다. 따라서 이번기회에..

스타크래프트1 유즈맵 [ EUD 개인터렛디펜스 ] 소개/다운 [내부링크]

맵 이름 : EUD개인터렛디펜스 장르 : EUD, 디펜스 예상 플레이타임 : 1~2시간+ 맵 소개 & 플레이 개요 모두가 좋아했던, 터렛디펜스가 EUD그리고 개인디펜스로 돌아왔습니다. EUD맵이니 만큼 터렛들의 종류들이 다..

스타크래프트 유즈맵 [EUD 랜덤유닛되서돕기 RENEW] 소개/다운 (EUD마을지키기,컴까기) [내부링크]

맵 이름 : EUD 랜덤유닛되서돕기 RENEW 장르 : 키우기, 컴까기, 디펜스 예상 플레이타임 : 6+ 맵 소개 & 플레이 개요 과거 많은 인기를 누렸던, 랜덤유닛돕기 Union 버젼의 리메이크 EUD버젼인, 랜덤유닛되서..

게임 최저가 검색 사이트 등 게이머에게 유용한 웹사이트 TOP 5 [내부링크]

할인정보부터 공략까지 - 게이머에게 유용한 웹사이트 TOP 5 이번 기회에는 평소에 너무 잘 사용하던 사이트 5곳을 추천해보고자 합니다. 스팀,오리진 등 여러 플랫폼부터 시작해서, 험블번들이나 다이렉트게임즈..

스타1 유즈맵 [EUD 신 마을지키기] 소개/다운 (EUD마을지키기,컴까기) [내부링크]

맵 이름 : EUD 신 마을지키기 장르 : 디펜스, 컴까기, 스킬대전 예상 플레이타임 : 4시간+(플레이어수,숙련도에 따라 차이가 큼) 맵 소개 & 플레이 개요 스타1 유즈맵 EUD 신 마을지키기입니다. 과거 많이 즐기던..

FM2021 모바일이 아닌 FM2021 터치를 사야하는 이유 - 할인 기념 리뷰 [내부링크]

[할인] FM2021 Touch (구글플레이/앱스토어) (25000원 > 16000원) (기간미상) 게임 이름 : FM2021 Touch 장르 : 전략 시뮬레이션 (축구) 가격 : 25000원 > 16000원 할인 기간 : 기간 미상 (2021.04.03~)..

스타크래프트1 유즈맵 모음 [EUD 디플로메시 컴까기 맵] (2인~)(다운/소개) [내부링크]

EUD 디플로메시 컴까기 맵 모음 1 - 중세 OO 제국 모음 장르 : EUD, 디플로메시, 컴까기 예상 플레이타임 : 2~3시간 +a (난이도에 따라, 맵에 따라 달라짐) 제작자 : Nurse16, Ajt! 맵 소개 및 개요 [배경]..

스타1 유즈맵 [중세 중방 제국] 소개/다운 (EUD+디플로메시+컴까기 - 인도중앙아시아 버젼) [내부링크]

맵이름 : [EUD]중세 중방 제국 장르 : EUD, 디플로메시, 컴까기 예상 플레이타임 : 2시간+ 제작자 : Nurse16, Ajt! 이번 맵은 중세 중방 제국입니다. Nurse16, Ajt!님이 제작해주셨습니다. 언제나 스타1맵을 제작..

스타1 유즈맵 [중세 중동 제국] 소개/다운 (EUD+디플로메시+컴까기-중동버젼동버젼) [내부링크]

맵이름 : [EUD]중세 중동 제국 장르 : EUD, 디플로메시, 컴까기 예상 플레이타임 : 2시간+ 제작자 : Nurse16, Ajt! 이번 맵은 중세 중동제국입니다. 이번 맵 역시 디플로메시, 컴까기에 EUD맵입니다. 각 장르중에..

스타1 유즈맵 [중세 비주 제국] 소개/다운 (EUD+디플로메시+컴까기 - 아프리카버젼) [내부링크]

맵이름 : [EUD]중세 비주 제국 장르 : EUD, 디플로메시, 컴까기 예상 플레이타임 : 2시간+ 제작자 : Nurse16, Ajt! 이번 맵은 중세 비주 제국입니다. 역시 다른 시리즈들과 동일하게 EUD, 디플로메시, 컴까기의..

스타1 유즈맵 [중세 심정 제국] 소개/다운 (EUD+디플로메시+컴까기-동남아시아) [내부링크]

맵이름 : [EUD]중세 심정 제국 장르 : EUD, 디플로메시, 컴까기 예상 플레이타임 : 2시간+ 제작자 : Nurse16, Ajt! 이번 맵은 중세 심정 제국입니다. 역시 다른 시리즈들과 동일하게 EUD, 디플로메시, 컴까기의..

스타1 유즈맵 [중세 동방 제국] 소개/다운 (EUD+디플로메시+컴까기 - 동아시아) [내부링크]

맵이름 : [EUD]중세 동방 제국 장르 : EUD, 디플로메시, 컴까기 예상 플레이타임 : 2시간+ 제작자 : Nurse16, Ajt!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디플로메시 장르. 그런데 거기에 EUD가 합쳐졌고, 소수의 인원끼리..

스타크래프트1 유즈맵 [중세 유럽 제국] 소개/다운 (EUD+디플로메시+컴까기 - 유럽버젼) [내부링크]

중세 동방제국과 더불어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디플로메시 장르의 맵. 그런데 거기에 EUD가 합쳐졌고, 소수의 인원끼리 협동해서 클리어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최근엔 대부분의 맵들이 소수인원도 플레이가 가..

스타크래프트 유즈맵 [EUD 살아남기 맵] 모음 (2인~)(다운/소개) [내부링크]

스타크래프트는 1.21.0패치부터 EUD맵들을 공식적으로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때문에 다양한 EUD맵들이 출시되어 유저들의 사랑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타크래프트 유즈맵 중 EUD 살아남기 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