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ceyinformationfactory의 등록된 링크

 priceyinformationfacto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7건입니다.

기흉 증상과 원인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사람은? [내부링크]

젊고 마른 남자부터 나이가 많은 사람까지 다양한 원인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기흉. 가벼운 호흡곤란부터 흉통까지 여러 증상들이 발생할 수 있다. 기흉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하면 생활이 힘들..

소세포폐암 원인과 상황에 맞는 치료과정 [내부링크]

폐암에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다. 가장 큰 분류로 소세포폐암과 비소세포폐암으로 나누는데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이 글에서는 소세포폐암의 원인과 특징 그리고 치료 과정에 대해 알아볼것임. 소세포폐암 원인..

새로나온 효과적인 탈모약 올루미언트 [내부링크]

전두탈모나 원형탈모가 심한 사람들은 택할 수 있는 방법이 별로 없었다. 그런데 이번에 최초로 FDA에서 새로나온 탈모약 "올루미언트"를 승인했는데 이 약은 이미 빠져버린 머리도 다시 날 정도로 효과가 확실해..

이유 없이 지치고 힘들어 하면 에디슨병 의심해보자 [내부링크]

에디슨병이란 무엇인지 간략히 풀어보려고 한다. 일단 에디슨병은 흔치 않다. 일반적으로 많이 보게 되는 강아지의 대표적인 호르몬 질환 쿠싱이라는 단어는 많이 들어봤을건데 에디슨이라는 질병은 생각보다 흔치..

단백질이 부족할 때 몸에서 보내는 신호들 [내부링크]

몸속에서 열심히 일하는 세포들이 만들어지고 재생될 때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가 한 가지 있는데 바로 단백질이다. 이 단백질은 몸에서 수분 다음으로 많고 신체의 정상적인 성장과 유지에 꼭 필요한데 많은 사람..

당뇨에 좋은 베르베린, GTF크롬, 계피 등 살펴보자 [내부링크]

식사 후 참을 수 없을 정도로 졸리고 무기력이 찾아오거나 또 시간이 지나면 갑자기 손이 떨리고 허기짐을 느끼거나 입이 자꾸 마르고 물을 많이 마시게 되고 소변을 자주 보게되는 증상이 있다면 혈당을 의심해봐..

아르기닌 부작용 걱정이라면 시트룰린 활용하자 [내부링크]

아르기닌은 남자의 성기능, 운동 수행 능력, 간 기능, 임신 등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지면서 수 많은 제품들이 있고, 또 고용량으로도 섭취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당연히 부작용들도 있다. 대표적인게 바로 심한 설..

칸디다 질염 대표 치료제 카네스텐 임신부도 써도 될까? [내부링크]

칸디다 질염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대표적인 치료제인 카네스텐의 성분과 용도별로 제품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칸디다 균 칸디다 질균은 건강한 사람의 약 70%에서도 가지고 있다. 일종의 인간과는 공생..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 영양소 [내부링크]

면역력이 약해지면 여러 질병에 걸리기 쉬워지는데 그중에서도 대상포진은 면역력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질병이다. 몸관리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식습관도 조심해야하는데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상포진 전염성과 치료 골든타임 (예방접종 대상) [내부링크]

대상포진이 정확히 어떤 걸까? 대상포진이라는 질환은 우선 어렸을 때 수두를 앓았거나 또 수두 백신을 맞았던 사람들이 있는데 같은 바이러스다. 동일한 바이러스인데 우리 몸에 신경절이라는 곳에 그 바이러스가..

대상포진 내과, 피부과 우선 어디로?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대상포진하면 어느 과로 가야 하나 고민을 많이 하던데 대상포진은 피부에 대부분 나타나기 때문에 피부과도 많이 가고, 또 통증이 심하기 때문에 피부과에서 통증 조절이 안 되어서 내과로 옮겨가..

고혈압 약 부작용과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고혈압약은 오래 먹어도 별다른 부작용이 없을 수가 있게 안정성이 입증된 약들이다. 그러나 예상하지 못한 약의 부작용은 있을 수가 있으니 자세히 살펴보자. 고혈압 약 부작용 고혈압의 유병률은 우리나라 30세..

길랑바레 증후군 재활치료가 어려운 이유 [내부링크]

길랑바레 증후군은 신경에 원인불명의 염증이 생기는 것이다. 이로인해 신경에 있는 수초라는 물질이 벗겨지면서 신경이 제 기능을 못하고 결국 몸은 마비가 됨. 길랑바레 증후군에 걸리면 어떤 이유 때문에 재활..

본인에게 알맞는 유방암 치료 파악하기 [내부링크]

유방암에는 종류가 있다. 만약 진단을 받게 된다면 내가 어떤 종류의 유방암인가 이것을 알아야 함. 크게 유방암이 세 가지 종류인데 아래와 같음. 호르몬 HER2 삼중음성유방암 유방암 종류 파악 첫 번째는 호르..

예방할 수 없는 혈액암 증상과 치료법 [내부링크]

혈액암이란 백혈구, 적혈구, 혈소판이 생성되는 과정 중에서 이상이 생겨 암세포가 나타나는것인데 주로 골수, 임파선에 침범한다. 백혈병 또한 혈앰암의 한 종류임. 외에도 악성 림프종, 다발 골수종도 혈액암에..

치질 증세와 관리방법 건강한 똥꼬 만들기 [내부링크]

치질을 예방하고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 3가지는 무엇이 있을까? 치질은 오랫동안 변비를 앓았던 사람들이 자주 걸린다. 민망하다고 병원에 가지 않고 치료 시기를 놓쳐버리면, 더 골치 아파지는데 치질..

이제는 높아진 폐암 4기 생존율 포기하지 말자 [내부링크]

요즘 폐암 치료 방법과 효과에 대해 살펴보자. 예후가 좋지 않은 폐암은 최근 치료방법이 많이 개선돼 생존율이 상당히 좋아졌으니 너무 걱정하지 말고, 치료를 잘 받기를 바라며, 이 글이 도움이 됐으면 한다. 폐..

췌장암 유전력 있다면 예방을 중요시하자 [내부링크]

전 세계적으로 통계를 낸 논문에 의하면 췌장암으로 인한 사망률이 오히려 오르고 있다. 완치 방법은 수술뿐이며, 발견 당시 수술이 가능한 케이스마저 20% 이하이다. 게다가 수술을 마치더라도 5년 생존율은 10%..

유방암 원인과 초기증상 치료는 무엇이 좋을까? [내부링크]

유방암은 치료를 잘 받으면 일상으로 복귀가 충분히 가능한 암이다. 유방암 진단을 받으면 생각이 참 많아질텐데 유방암 치료 방법과 초기 증상 및 원인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자. 유방암 원인 서구화된 식습관 여..

많이 발전한 방사선 치료 안심해도 되는 이유 [내부링크]

방사선치료는 외과수술과 항암치료 이렇게 암의 3대 치료법으로 묶인다. 그러나 여전히 방사선 암 치료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어떤 방식인지 자세히 살펴보자. 방사선 암 치료 방사선의 메인 타..

고환암 증상과 원인 수술 후에는 고자가 될까? [내부링크]

고환암은 다른 암과 달리 젊은 나이에도 비교적 많이 발생한다. 심지어 4세 이하의 아이에게도 발견되기도 함. 고환암의 분류는 정상피종과 비정상피종으로 나뉘는데 원인부터 자세히 살펴보자. 고환암 원인 다른..

마약성 진통제 옥시코돈 주의할 점과 지속되는 통증에는? [내부링크]

마약성 진통제 관련해서 암환자들의 걱정과 오해가 상당히 많다. 대표적인 부작용들과 대처 방법 그리고 옥시코돈과 같은 약을 복용 시 주의할 점과 아무리 복용해도 통증이 잡히지 않는 환자들은 어떻게 하면 좋..

담도암 증상과 효과적인 검사 방법은? [내부링크]

담도는 크게 우리 몸의 간 안에서 부터 시작해 밖으로 나와 십이지장까지 연결되는 통로라고 보면 된다. 담도의 역할은 간에서 하루 500cc 정도의 담즙을 만드는데, 이걸 쓸개에 저장했다가 음식물이 십이지장으로..

강아지 암 치료 주의할 점과 치료기간 [내부링크]

강아지 암, 고양이 암 보기만 해도 마음이 아픈 키워드다. 먼저 암이란 DNA가 돌여변이를 일으켜 비정상적으로 증식하는 세포를 의미하는데, 암을 제대로 치료하려면 정확한 진단이 최우선임. 즉, 초기 치료 영역..

가드넬라균 남자도 같이 치료해야될까? [내부링크]

정말 많은 여성들에게 고통 주는 세균성 질염의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다룰거다. 굉장히 흔한 질환임에도 걸리면 당황스럽고 병원 찾아 문의하기도 꺼려하는 여성들도 더러 있다. 세균성 질염이 얼마나 흔하냐..

질염약 효과적으로 복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질염은 정말 흔한 질환에 재발도 잦아서 때마다 병원가는게 귀찮을 정도이다. 질염약으로 일반의약품들이 많으니 본인의 몸과 증상을 잘 캐치해서 적합한 질염약을 고른다면, 집에서도 충분히 케어가 가능함. 물론..

미프진 불법 구매를 말리는 이유 [내부링크]

약물유산 미프진 왜 이렇게 말이 많이 나올까? 착상을 유지시키는 호르몬을 낮추거나 자궁을 수축시켜 약을 복용해서 임신을 중단하는 방법인데 이미 오래전부터 한국에서도 치료적 유산 과정에서 계속 쓰이던 방..

술과 공복혈당의 상관관계 왜 떨어지는건데? [내부링크]

술 마신 다음날 공복혈당이 오르겠지 했는데 오히려 내려간 경험을 많이했을건데 자세한 이유에 대해 살펴보자. 혈당에 관련된 루머들이 참 많은데 술과 관련된것을 중점으로 알아볼거다. 가장 먼저 술의 특징을..

불면증 약 없이 감정과 블루라이트 조절로 치료 가능? [내부링크]

초기 불면증 치료는 약물을 권하지 않는다. 약 없이 극복하는법은 불면증 인지행동치료 CBT라고 쉽게 풀자면 상담이다. 불면증의 개념과 원인을 설명해 환자 스스로 개선된 행동을 함으로써 치료하는것임. 이 글..

유독 가을에 탈모가 심해지는 이유 [내부링크]

계절성 탈모가 생기는 이유를 살펴보면 여름철에는 강한 자외선에 노출돼 두피에 안 좋은 영향을 미쳐 머리카락을 잘 부여잡고 있고, 겨울철에도 추운 환경을 위해 털을 잘 부여잡고 있는게 우리 몸이다. 반면 여..

이성을 없애는 졸피뎀 부작용과 금단증상 매우 위험.. [내부링크]

졸피뎀은 쉽게 구할 수 있는 수면제인데 졸피뎀은 사회적으로 말도 많이 나오고 부작용도 많은 약이다. 이걸 먹고 누가 누구를 다치게 했는데 정작 가해자는 기억도 못하거나 스스로 생을 마감한 사람 등 여러 문..

요산수치 낮추는법 퓨린만 피하면 되는게 아님 [내부링크]

한국에서 많이 먹는 음식들에는 단백질의 일종인 퓨린이 들어가 있다. 섭취된 퓨린은 몸의 에너지원으로 쓰인 후 대사과정을 거쳐 요산으로 변한다. 퓨린의 함량이 많은 음식을 먹을수록 요산수치가 오르니 통풍은..

강아지 보험 유용할까? feat. 병원비 아끼는 방법 [내부링크]

강아지나 고양이의 병원비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사람보다 비싼 반려동물 의료비라서 알아두면 정말 유용한 팁들임. 1. 진료기록 수집 보통 동물 진료비를 살펴보면 치료비 보다는 검사비용이 훨씬 더..

강아지 다이어트 팁들 무턱대고 빼면 건강 오히려 헤친다 [내부링크]

비만이 초래하는 질병은 셀 수 없이 많다. 강아지에게는 대표적으로 당뇨, 고혈압, 심장과 호흡기에 부담 그리고 다리와 허리 관절에도 악영향을 미침. 또 피부병, 면역력 저하 등 정말 여기에 다 나열할 수 없을..

공복 운동 당뇨 환자라면 특히 조심할 것 [내부링크]

공복 유산소 운동이 좋다고들만 하는데 조심해야할 사람들이 있다. 바로 당뇨가 있는 경우임. 공복이 오래되면 몸 안에 활용할 탄수화물이 별로 없다. 그래서 지방과 단백질 등을 에너지원으로 만들어 당으로 풀어..

비숑 장단점 종특 파악하고 잘 키워보자 [내부링크]

비숑 프리제의 성격과 성향 그리고 문제행동과 더불어 키우기 쉽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자. 현재 비숑을 키우는 견주들 또한 보면 도움이 될 내용들이니 같이 살펴보자. 귀족견 출신 비숑 비숑의 출현은 르..

강아지 귀염증 약과 치료방법 feat. 귀청소 팁 [내부링크]

강아지들은 고양이와 달리 귀 모양이 아주 다양하다 그 중 귀가 덮인 아이들은 귓병에 매우 쉽게 걸림. 대표적으로 코카스파니엘은 귀 관리가 필수다. 뿐만 아니라 모든 강아지들은 귓병에 쉽게 걸리는데 원인부..

강아지 관절영양제 보다 더 효과있는건 근육발달 [내부링크]

견주들이 동물병원 가면 쌤들에게 관절을 위해 사이노퀸 혹은 안티놀 등 강아지 관절 영양제 뭐가 좋은지 물어보는데 사실 강아지 영양제 관련해서 연구 데이터가 아직은 부족한 상황이다. 그래서 사람을 대상으..

강아지 관절 영양제 추천 된장과 똥 구분하기 [내부링크]

강아지 관절 영양제만 해도 종류가 너무나도 많은데 무엇을 먹는게 효과를 보는지 살펴보자. 개 사진은 내가 키우는 까식이다. 유튜브 까식이 검색하면 나옴 ㅎㅎ 걸러야 할 강아지 관절 영양제 강아지 관절에 가..

아보다트는 부작용이 더 심할까? feat. 2022년 논문 결과 [내부링크]

새로운 2022년 논문 결과를 바탕으로 프로페시아, 아보다트의 효과와 부작용은 어떤 차이가 있었는지 살펴보고, 무슨 약을 택하는게 좋은지 알아보자. 2022년 데이터 프로페시아 vs 아보다트 대표적인 탈모약인..

원숭이두창 감염경로 정말 게이가 문제일까? [내부링크]

이제서야 코로나에서 벗어나나 했더니 결국 한국에서도 원숭이두창 감염자가 나와버렸다. 전염성이 낮다고는 하나 알고 조심해서 나쁠거 없으니 원숭이두창의 증상과 위험성 그리고 정말 동성애가 문제인지 또 이..

갱년기에도 편하도록 도와주는 유산균yt1 [내부링크]

여성들이 40대에 진입하면 여성 호르몬이 줄고, 폐경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몸이 안 좋아지는데 이때 도움될 수 있는 갱년기 영양제 중 하나가 바로 갱년기 유산균y1인데 효능과 주의할 점에 대해 살펴보자. 갱..

아보카도 효능 ㄹㅇ 혜자인데 부작용은? [내부링크]

아보카도가 심혈관 질환에 어떻게 좋은지 하나씩 살펴보자. 많은 사람들이 풀떼기나 샌드위치에 같이 넣어 먹는 대표적인 과일 바로 아보카도는 맛도 괜찮으면서 몸에 좋은 효능들을 갖추고 있음. 아보카도 효능..

오트리빈 이외 내게 맞는 알레르기 비염약은? [내부링크]

전반적으로 알레르기 비염에 쓸 수 있는 약 그리고 이 중에서 특히 오트리빈과 같은 코 스프레이 형식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자. 오트리빈 오트리빈 성분과 같은 제품은 잘못 사용하면 오히려 코가 더 막혀버리는..

베나치오 외 상태에 따라 적합한 소화제들 [내부링크]

베나치오, 까스활명수, 베아제, 훼스탈 등 다양한 소화제들이 있는데 어떤 차이가 있고, 어떤 상황에 먹으면 보다 빠르게 속을 해결할 수 있는지 살펴보자. 개인적으로 체하면 두통이 심하게 오는 몸이라서 소화..

위경련과 비슷한 담낭염 증상 조치방법은? [내부링크]

명치가 쥐어짜는 듯한 통증으로 불편하면 흔히 위경련이라고 생각하는데 증상이 나아지지 않고 지속적으로 식후에 통증이 반복된다면 위경련 약만 복용하는게 아니라 의심할 질환이 있다. 바로 만성 담낭염임. 갑..

유산균 진실과 오해 너무 의존하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사람 몸에는 약 38조 마리 미생물들이 살아가고 있다. 그 중 대부분은 바로 대장이 거주지임. 그래서 대장이 면역력과 관계가 깊은것이다. 장내 미생물에는 우리 몸을 지키는 유익균과 음식이나 수분에 섞여 장을..

스텔스 오미크론 증상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이유 [내부링크]

재감염에 특히 주의해야하는 오미크론. 감염 후 바이러스가 전파되는 기간은 증상 발현 후 8일까지로 밝혀졌다. 또 '스텔스 오미크론'으로 불리는 BA.2 국내 점유율이 26.3%까지 늘었으며, 점점 빠르게 확산중인..

여성 방광염 증상 꼭 병원에 가야할까? [내부링크]

국내 비뇨기과 질환중에서 남성보다 여성에서 훨씬 더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여성에서 일평생 60%는 꼭 1번씩 겪는 질환이 바로 방광염이다. 알아차리지 못하거나 그냥 넘기는 사람들도 많은데 심해질 경우 신우..

여성, 남자 갱년기 증상 나도 해당될까? [내부링크]

갱년기로 힘든 사람들은 얼굴이 달아오르고 빨개지며, 식은땀에 두근거림, 이유 없이 감정변화에 잠도 잘 못자다 보니까 심리적으로 우울하고 불안감까지 느낀다. 그리고 가장 주의할 점은 이 시기가 되면 여성..

올바른 숙취해소법 6가지와 주의할점 [내부링크]

몸속에 술이 들어가면 알코올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아세트알데히드라는 독성물질이 생긴다. 이게 숙취의 가장 큰 원인임. 그리고 간에서 이를 다 대사시키지고 못하고 남아있으면 우리는 숙취를 경험하게 된다...

비듬 없애는 방법과 생기는 이유 [내부링크]

비듬은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연령에 관계없이 생긴다. 원인으로는 단순 위생 문제가 아니라 다양함. 해결 방법도 비듬 전용 샴푸뿐만 아니라 항생제, 스테로이드 크림 등이 필요한 경우도 있음. 꾸준히 치료를..

췌장암 초기증상 이것만? 지켜도 예방할 수 있다 [내부링크]

우리 췌장은 식습관에 영향을 굉장히 많이 받는 장기다. 음식을 잘 챙겨먹기만 해도 췌장이 큰 도움이 됨. 그래서 췌장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피해야 할 음식과 먹으면 좋은 음식들에 대해 다뤄볼것임. 조용한..

노로바이러스 증상과 대처법 [내부링크]

보통 식중독을 여름에 걸리는 질환이라고 생각하던데 노로바이러스는 겨울에도 많이 발생하니 주의가 필요함. 노로바이러스 특징 노로바이러스는 영하 20도 환경에서도 오랫동안 살고, 기온이 낮을수록 더 활발하..

오미크론 증상 백신은 다시 맞아야 할까? [내부링크]

위드코로나 시작으로 한국도 일간 확진자가 4천명을 넘어버리는 와중에 오미크론 변이 때문에 상황은 더 심각해질것으로 본다. 오미크론이 무엇이고 어떤 특징이 있으며, 왜 주의해야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자. 오..

고지혈증에게 특히 나쁜 음식 [내부링크]

고지혈증은 대개 안 좋은 습관으로부터 찾아오는데 이를 교정하면 생각보다 쉽게 교정이 된다. 성인병, 혈압, 당뇨와는 달리 고지혈증은 노력만 한다면 짧게는 6개월 길게는 1년 안에 정상범위로 낮추는 경우가..

대상포진 원인과 특징 어떻게 관리해야 할까? [내부링크]

대상포진의 골든타임은 72시간이다. 몸살과 함께 피부병변이 조금이라도 나타나기 시작하면서 그 부위가 매우 아프다면 대상포진을 바로 의심하고 병원에 가야함. 지속적으로 스트레스와 피로에 노출되면 면역력이..

신생아 담도폐쇄증 조기 발견하는 방법 [내부링크]

담도폐쇄증은 남아보다 여아에게 더 잘 걸리지만, 현재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다. 발병의 원인도 연구가 안됨. 여러 가지 가설 수준에서만 설명을 하고 있음. 간에서 만들어진 담즙이 내려가는 통로를 찾지 못하..

다리 절단될 수 있는 당뇨발 원인과 예방 [내부링크]

당뇨발의 원인부터 예방법까지 살펴보자. 실제로 국내에서 다리 일부를 절단하는 대표적인 이유 중 첫번째가 외상이고 두 번째가 당뇨병성 족부병증일 정도로 생각보다 흔하게 발생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 당뇨..

수족냉증 다양한 원인들과 관리 방법 [내부링크]

손이나 발이 다른 곳보다 유난히 더 차가운 것을 수족냉증이라고 하는데 수족냉증이 심한 경우는 손끝이나 발끝이 차갑고 저리는 느낌까지 들기도 한다. 그나마 여름에는 덜한데 조금만 추워지면 수족냉증이 느껴..

변비 직빵 무작정 약먹지 말고 근본 해결하기 [내부링크]

3~4일 심하게는 일주일에 한 번 똥 나오게 하는 변비를 직빵으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변비는 원인이 아주 다양하기에 무작정 약이 아닌 그에 맞는 치료를 해야 장 건강을 지킬 수 있음. 그러니 변비..

저혈당이 무서운 이유와 예방과 대처방법 [내부링크]

당뇨라는 병은 높아진 혈당을 떨어뜨리지 못하는 것도 당뇨지만 낮은 혈당을 제대로 올리지 못하는 경우도 당뇨다. 저혈당으로 인해 저혈당 쇼크나 뇌손상이 올 수 있고 심지어는 사망까지 이르는 경우도 있어 저..

고혈압 낮추는 방법 DASH 식단으로 확실하게 잡아보자 [내부링크]

고혈압 낮추는 방법은 식이요법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고혈압 환자에게 최고의 식단이자 환자 이외에도 모든 질병에 있어서 정말 좋은 DASH (Dietary Approaches to Stop Hypertension) 식단에 대해 알아보자. 고..

내장지방 빼는법 고쳐야 할 습관들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내장지방을 빼는 식품이나 제품들을 찾는데 돈과 시간 낭비하지 말고, 제대로 뱃살을 없애버리는 습관에 대해 알아보자. 내장지방 피부밑에 위치하는 피하지방과 달리 내장지방은 각종 장기 사이에 붙어 에너지를..

여주 효능과 먹는법 정말 당뇨를 잡아줄까? [내부링크]

많이들 궁금해하는 여주와 당뇨의 관계에 대해서 알아보자. 여주가 당뇨에 어떻게 작용하고, 어떤 구성성분으로 무슨 효과가 있으며, 또 부작용과 먹는 방법은 무엇인지 살펴볼 거임. 여주 효능 여주는 사진과 같..

개아픈 요로결석 치료 방법과 예방을 위한 습관 [내부링크]

어느 날 갑자기 끊어질 것 같은 극심한 허리 통증이 찾아온다면, 무엇이 원인일까? 개인적으로 체감의 차이는 있겠지만, 출산의 고통에 맞먹는 통증이라고들 함. 게다가 마약성 진통제를 써야 할 만큼 매우 아픈데..

기립성 저혈압 원인과 간단한 해결 방법 [내부링크]

평상시에 계속 어지러운 것이 아니고, 갑자기 누웠다가 앉거나, 앉았다가 일어날 때만 어지럽다면, 기립성 저혈압이라고 하는데, 이에 대해 알아보자. 증상이 심하면 쓰러지는 경우도 있지만, 증상이 가볍다면 일..

단백뇨, 거품뇨 무조건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이유 [내부링크]

거품뇨가 나오는데, 이게 단백뇨라는 것은 아닐지 그리고 단백뇨는 콩팥이 완전히 망가진 게 아닌지 걱정하지 말자. 거품뇨가 있다고 무조건 건강에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니다. 어떤 경우에 조심해야 하는지 그리고..

만성염증 원인은 음식? 질병의 뿌리를 뽑아보자 [내부링크]

수많은 중증질환에는 공통점이 있다. 바로 염증에서부터 시작된다는 점. 몸 어디에나 염증은 발생할 수 있고, 시작은 아주 작지만, 관리가 되지 않는다면, 커지고 퍼져서 전체적인 만성염증이 된다. 이 경우 몸에..

코로나 백신 종류별 부작용과 특징들 [내부링크]

코로나 때문에 힘든 생활이 지속된 지 1년이 훌쩍 넘어버렸다. 전 세계에 백신 공급이 되고 있지만, 부작용 걱정에 접종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국내 유통되는 코로나 백신 종류별 특징과 장단점에 대해서 알..

화이자 심근염 증상 예방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 [내부링크]

화이자, 모더나 접종 시 심근염 예방을 위해 준비할 약들을 알아보자. 심근염을 조심해야 하는 이유는 바로 치명적인 합병증 심실세동이라는 부정맥 때문인데, 심실세동의 사망률은 무려 90%를 넘음. 개인적으로..

단백질 많은 음식만 찾지말자 제대로된 근손실 예방법 [내부링크]

단백질 섭취의 의학적 중요성, 그리고 좋은 단백질이란 무엇인지와 얼마나 먹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볼 거다. 그리고 단백질 섭취를 무작정 함량이 많은 것만 찾아서 먹다가는 근육 생성이 제한될 수도 있는데,..

공복혈당 낮추기 관리를 잘해도 왜 안떨어질까? [내부링크]

공복혈당이 높은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중 가장 유력한 원인 두 가지를 해결하면 공복혈당은 낮아짐. 당뇨 환자들이 가장 많이 묻는 질문 중 하나는 왜 공복혈당이 높냐는 거다. 특히 식이조절, 운동 열심히..

당화혈색소, 공복혈당 제대로 알고 당뇨 예방하자 [내부링크]

당뇨병이 얼마나 잘 조절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두 가지다. 바로 공복혈당과 당화혈색소 수치임. 먼저 공복혈당의 중요성과 목표치를 알아보고, 당화혈색소의 개념과 목표치에 대해 살펴보자. 공복혈당 중요..

사마귀 다양한 치료법과 방치할 경우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병원에 치료를 받으러 가장 많이 오는 사마귀 종류는 손바닥이나 발바닥 쪽에 생기는 수장족저 바이러스다. 이건 휴먼파필로마 바이러스 즉, HPV, 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질병인데, 사마귀 치..

코큐텐 효능 비타민처럼 챙겨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사람들이 주로 챙겨 먹는 것이 비타민인데, 이유는 크게 부작용이 없고, 다양한 측면에서 도움을 주는 영양제이기 때문임. 비타민C와 같이 부작용이 적고, 검증된 성분을 가진 코엔자임 Q10이 어떤 성분이며, 어떤..

통풍 초기증상 원인과 약 끊는 방법 [내부링크]

나이와 관계없이 어느 순간 갑자기 찾아오고,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고통스럽고 불편한 통풍에 대해 알아보자. 초기 증상과 어떤 원인으로 발생하는지 그리고 치료와 예방 방법에 대해 살펴볼 거임. 통풍 원인..

위염 바로 잡기 올바른 식습관으로 고쳐보자 [내부링크]

위장질환이라는 것은 현대인들에게 고질적인 병이다. 과도한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 자극적인 식습관까지 위염을 넘어, 역류성 식도염, 위궤양, 위암 등 다양한 질환들의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음. 위 건강을..

크레아틴 복용법 머리카락은 괜찮을까? [내부링크]

크레아틴은 큰 부작용 없이 근육의 효율을 최대화시켜 줄 수 있는 대표적인 성분이다. 운동하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고민이 효과적인 운동이다. 많은 운동 보조제들이 있지만, 크레아틴 성분부터 복용법 그리고 부..

탈모 유형별 원인과 관리 방법 자라나라 머리머리 [내부링크]

갑자기 찾아와 빡치게하는 탈모. 유전적 원인부터 스트레스까지 다양한 이유로 생기는 탈모의 정확한 원인과 어떤 식으로 예방을 하는 것이 좋은지 살펴보자. 원 인부 터해서 탈모 유형 그리고 각각의 특징과 치료..

발기부전 올바른 치료 방법과 부작용 알고 잘 세워보자 [내부링크]

여러 가지 원인들에 의해서 나타날 수 있다 보니 갑자기 예전 같지 않은 컨디션에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도 많고, 부끄럽다 생각해서 치료를 소홀히 하는 남자들이 많은데, 이 발기부전에 대해서 정확한 개념부터..

고지혈증 약 없이 치료하는 방법 [내부링크]

뇌졸중과 심근경색의 가장 중요한 원인인 고지혈증을 해결하면, 동맥경화도 나아지고, 이를 통해 뇌경색, 심근경색까지 잡을 수 있다. 고지혈증 치료에서 핵심은 무엇이며, 약물 복용 이외에 핵심 두 가지에 대해..

마그네슘 영양제 고르는 방법과 시너지 효과 내기 [내부링크]

어떤 사람들이 마그네슘을 챙겨 먹으면 좋은지와 마그네슘 영양제를 먹어야 하는 이유 및 잘 먹는 방법까지 알아보자. 좋은 영양제 고르는 방법과 같이 먹으면 좋은 영양소에 대해 살펴볼 거임. 마그네슘이 하는..

사면 돈 버리는 영양제 5가지 속지 말자 [내부링크]

소비자들이 잘 모른다고 업체들이 효과도 없는 불량 제품 인터넷이나 SNS에 가짜 후기를 올리면서 팔고 있는데, 알고 꼭 피하자. 애초에 정부가 이런 놈들을 잡았으면 하는데, 딱히 진전이 없는 상황이다. 사 먹으..

아르기닌 복용법 효능과 부작용 어떻게 먹어야할까 [내부링크]

건강을 위해 섭취하는 여러 가지 영양제들 중에서 운동하는 사람들이라면 익숙한 보조제 아르기닌. 이 아르기닌은 운동 효과 말고도 좋은 점들이 많다.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복용법까지 알아보자. 아르기닌 효능..

단백질 보충제 유청 vs 식물성 좋은 제품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단백질 종류는 상당히 많다. 그중 가성비가 좋고, 품질 좋은 제품을 알아보자. 그리고 앞서 어떤 기준으로 단백질 보충제를 선택하는지도 간략하게 살펴보자. 유청단백질 vs 식물성단백질 우유 단백질은 유청 단..

맥주효모 효능 여성형 탈모에 좋은 영양제 [내부링크]

맥주효모는 남성보다 여성형 탈모, 확산형 탈모에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어떤 성분으로 인해 탈모에 도움이 되고, 몸에 좋은 건지 알아보고, 얼마나 먹어야 효과를 보는지와 주의사항 등을 살펴보자. 맥주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