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ce-mint의 등록된 링크

 prince-min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건입니다.

[Android] 안드로이드 Animation 구현 (3) - Scale (크기 변경) [내부링크]

1. Animation - Scale 개요 안드로이드 애니메이션 기능 중 Scale은 View의 크기를 변경해주는 도구입니다. 2. Animation - Scale 구현 (xml) main.xml <?xml version="1.0" encoding="utf-8"?> 간단하게 전구 모..

[Android] 안드로이드 애니메이션(Animation) 구현 (1) - Rotate [내부링크]

1. Animation - Rotate 개요 Animation 기능은 안드로이드의 View를 더욱 생동감 넘치게 해주는 효과를 제공합니다. 그중 회전 효과인 Rotate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 Animation - Rotate 구현 (XML) main.xml..

[Android] 안드로이드 checkedTextView 사용하기 [내부링크]

1. CheckedTextView 개요 CheckedTextView는 Checkbox와 TextView를 결합시켜 사용자들이 정보를 읽고 체크 표시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개발자 입장에서 일일이 TextView와 Checkbox를 구현해야 하..

Firebase 인증으로 로그인 시스템 구현하기(1) [내부링크]

 Firebase Auth 개요 Firebase Auth는 Firebase에서 제공하는 인증 시스템입니다. 상당히 간편하게 구현할 수 있으며, 전화 번호 인증을 제외하면 무료입니다. 대표적인 인증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계정 연동..

안드로이드 TextInputLayout 알아보기 [내부링크]

 TextInputLayout 개요 TextInputLayout은 EditText에 입력된 텍스트를 기반으로 View가 유동적으로 반응하기 위해서 고안된 레이아웃입니다. 기본적으로 LinearLayout을 상속받고 있으며, 그냥 EditText가 아닌..

[Android] 안드로이드 토스트(Toast) 사용하기 [내부링크]

1. Toast 개요 Toast는 사용자 화면에 띄우는 간결한 메시지입니다. 개발자는 Toast를 활용하여 사용자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메시지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2. Toast 구현(Java)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

[Android] 안드로이드 NumberPicker 사용하기 [내부링크]

1. NumberPicker 개요 NumberPicker는 터치를 이용해 원하는 숫자를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사용자의 나이, 체중 등 숫자를 선택해야 하는 화면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NumberPicker 구..

[Android] 안드로이드 TextSwitcher 알아보기 [내부링크]

1. TextSwitcher 개요 TextSwitcher는 TextView에 애니메이션을 입혀 사용자들로 하여금 마치 PPT를 보는 듯한 시각적 효과를 구현하는 도구입니다. 2. TextSwitcher 구현하기(XML)     간단하게 TextSwitcher..

[Android] 안드로이드 SeekBar 사용하기 [내부링크]

1. SeekBar란? SeekBar는 사용자가 터치를 통해 특정한 수치를 조절할 수 있게 해주는 도구입니다. 2. SeekBar 사용법(XML)     사용처에 따라 가로, 세로 길이를 정하시고 max를 통해 최대값을 설정할 수 있습..

Android Studio SHA-1 지문 확인 방법 [내부링크]

 SHA-1 지문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통해 배포용 앱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서명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때 사용되는 것이 디지털 인증서인데 이를 SHA-1 지문이라고 부릅니다. SHA-1 지문에는 두 가지 형태..

Android Studio 앱 서명하는 방법 [내부링크]

 앱 서명하기 구글 개발자 콘솔을 통해 Play Store에 앱을 배포하려면 별도의 서명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는 "이 앱을 만든 사람이 내가 맞다!"라고 디지털 인증서 형태로 알려주는 거랍니다. 한번 이렇게 서명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