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blemsolving의 등록된 링크

 problemsolvi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8건입니다.

마스크 끼고 안경 닦기 [내부링크]

COVID-19로 흉흉한 시국에 마스크를 낀 상태에서 안경이 더러워지면 곤란하다. 안경 청소를 위해 마스크를 내리고 입김을 부는 순간 화려한 주목을 받을 것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문제에 봉착한 안경인들에게는..

잉크 카트리지 리필용 검은색 잉크가 먼저 떨어졌을 때 [내부링크]

프린터를 쓰다 보면 으레 검은색 잉크가 먼저 떨어지곤 한다. 필자의 경우 서류출력이 대부분이어서 그런 듯하다. 그래서 본인은 잉크카트리지를 리필해서 쓰지만, 당연히 흑백출력의 양이 압도적이므로 리필용..

잉크젯 프린터 카트리지 리필 후 인쇄 이상에 대하여 [내부링크]

요즘같은 세상에 잉크젯 프린터를 쓰는 사람이 있을까싶다. 더욱이, 정품 잉크를 사서 쓰지않고 리필해서 쓰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 같고 말이다. 저요 저요! 그러나... 복사기 회사는 복사기 대신 먹물을 팔아먹..

뿌리파리 전쟁수행록 [내부링크]

<(-1)일차> - 날파리 한두마리가 방에서 발견되었다. 겨울이 지나고 유입된 날벌레인가 하고 무심히 넘겼다. - 아보카도의 이파리 끝부분 1mm정도가 검게 타들어갔다. 상처 부위가 매우 작으며, 신엽에는 별 문제..

[포토샵] 도장 이미지 제작시 필터효과 적용이 안될때 해결법 [내부링크]

분명 인터넷에 나오는대로 따라했는데 필터효과 적용이 안 될 때가 있다. 아니, 아예 브러쉬획이라는 필터 효과가 보이지도 않을 때도 있고 말이다. 그런 경우라면 누가봐도 컴퓨터로 만든게 뻔한 위와 같은 이미..

제주 우도 자생식물 보리밥나무(봄보리수)에 대하여 [내부링크]

제주도 성산항에서 배를 10분 정도 타고 나가면 우도라는 섬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4월의 우도에서 발견한 예쁜 보리밥나무입니다. 어린잎은 금빛이 도는 흰색을 띄어 곱고 아름답습니다. 보리밥나무는 삽목 등..

지방 구축 아파트 투자에 대한 고찰 [내부링크]

어쩌다보니 지방에 위치한, 1억도 안되는 아파트들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처럼 지방 구축아파트 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오래된데다, 서울에 비하면 인구도 적은..

얕보면 안되는 자취방 에어컨 필터 청소하기 [내부링크]

에어컨 필터 청소 어떻게 하시나요? 아마 대부분 샤워기로 한번 슥 헹궈주면 붙어있던 먼지가 싹 없어지고 필터를 새것처럼 만들 수 있으셨을 겁니다. 그러나... 자취방 에어컨이 좀 오래 되었다 싶으면 싸합니다...

부착식 책상서랍 만들기; 플라스틱 판 깨지 않고 드릴로 구멍 예쁘게 뚫기 [내부링크]

*필자가 뚫은 플라스틱 제품은 투명 PS재질, 두께 5mm가량의 수납함이다. **두께 1mm가량의 투명 PS재질 플라스틱은 홀쏘, 목재용 비트로 뚫을 수 있다. ***그러나 PP재질 두께 1mm가량의 말랑한 화분은 목재용 비..

시트지를 활용한 침대 리폼 [내부링크]

자취생은 돈도 없고 집도 없는 관계로 으레 '을'의 입장에 놓이곤 합니다. 자취방을 아기자기하게 꾸미는 인테리어는 사치일 뿐입니다만, 붕어빵 사먹을 돈천원으로 할 수 있는 다이소 시트지 리폼 정도라면 시간..

집에서 간단하고 쉽게 조도 측정하기 [내부링크]

식물에 관심이 있다면 lux니, ppfd니 하는 단어들을 들어봤을 것이다. 옛날 블로그에는 조도 측정을 할 때 조도계를 사서 측정한 글이 보이곤 한다. 그러나 현대사회에 사는 우리는 그럴 필요가 없다. 스마트폰이..

티스토리 Odyssey 스킨 본문 글 너비 조정 [내부링크]

블로그관리-꾸미기-스킨편집에 들어간다. 오른쪽상단 html편집을 눌러주고, HTML CSS 파일업로드 세개 중 CSS를 선택한다. 참고로 왼쪽상단에 디폴트로 '홈'이라고 되어 있는걸 '글'로 바꿔주면 보면서 편집을 할..

태양빛이 들지 않는 곳에서 블루투스 조명(hue bulb)으로 식물 키우기는 가능한가 - 부제: 필립스 스마트전구의 플리커 현상 [내부링크]

식물이 성장하려면 태양에서 나오는 충분한 빛이 필수적이다. 그러나 쥐구멍에 사는 누군가의 반려식물은 가엾게도 위대한 공짜 자연 조명을 누리지 못한다. 이런 경우 식물은 끝없이 웃자라게 된다. 높이 자라봤..

스팸 쉽게 꺼내는 법 [내부링크]

간만에 스팸을 먹고자 한다. 더럽게 안 꺼내진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끓는 물에 용기를 넣어서 응고된 지방을 용해시키라고 한다. 몹시 귀찮다. 새로운 방법을 고안해보았다. 기압차를 없애주는 것이다. 스팸을..

주택 공시가격이 조회되지 않는 경우 해결법 [내부링크]

집의 공시가격이 얼마인지 궁금해질 때가 있다. 보통은 국토부에서 제공하는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 를 사용하면 조회가 될 것이다. (https://www.realtyprice.kr:447/notice/main/mainBody.htm) www.realtypric..

소유권이전촉탁등기에 걸리는 시간, 주택도시보증공사의 강제관리 말소에 걸리는 시간 [내부링크]

내겐 또다른 불편함이었던, 등기하는데 걸리는 시간에 대해서 적어보고자 한다. 첫번째로는 소유권이전촉탁등기에 드는 시간, 두번째로는 강제관리 말소에 드는 시간이다. 경매로 낙찰받은 집에 주택도시보증공..

중소기업청년전세자금대출, 집주인이 알아두면 좋을 사항 [내부링크]

청년전세자금대출의 정보에 대해 검색해보아도 대부분 임차인의 입장에서만 기술되어 있었고, 그에 따른 불편함이 발생함에 따라 이 글을 작성하게 되었다. 집주인이 알아두면 좋은 사항은 다음과 같다. 1...

부동산경매 최고가매수신고인(낙찰자)이 출석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결론부터 말하자면, 낙찰자는 출석하지 않아도 경매진행에는 문제가 없다. 의정부지방법원에 다녀왔다. 11시 50분에 입찰 마감과 동시에 경매 진행이 시작되었다. 오늘 응찰하기로 한 사건번호를 집행관이 호명..

프린터 사진 인쇄 깨짐현상 해결 [내부링크]

삼성 SL-J1683 프린터기를 이용중이다. 항상 문서를 잘 출력해왔는데, 오늘 이상하게 유독 한 페이지의 사진만 인쇄가 깨져서 나오는 현상에 직면하였다. 다른 페이지는 잘 나왔기에 다시 한번 출력했으나 문제는..

핸드폰 컴퓨터 연결문제 (이 컴퓨터에 마지막으로 연결한 usb 장치가 오작동했으며 windows에서 장치를 인식할 수 없습니다) [내부링크]

필자는 갤럭시S21+ 이용자이며, 노트북 C타입 단자를 이용하여 충전을 하고 있다. 어느날 핸드폰의 충전이 되지 않는 문제를 발견했다. 잔량 배터리는 35퍼센트였기 때문에 빠르게 해결해야만 했다. 구체적으로..

압력기능 없는 그냥 전기밥솥으로 고구마 찌기 [내부링크]

고구마를 찌는 방법에 대해 그야말로 수천개의 글들이 존재한다. 그러나 통탄스럽게도 전부가 만능찜이니, 백미쾌속이니 하는 오만가지 기능의 고급 밥솥을 활용한 글이다. 취사버튼 하나밖에 없는 일반 전기밥솥..

필립스 Hue 블루투스 전구 업그레이드 오류 해결 [내부링크]

형형색색으로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필립스 휴. 전구를 컨트롤하기 위해서 Hue BT 앱에 들어갔다. 평소와는 다르게 환경설정 글자 옆에 빨간 점이 있어 눌러보았더니,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고 한다..

샤워메이트 산양유 딸기비누 후기 상한 우유 냄새...? 해결법 [내부링크]

지난 1년간 12개나 든 산양유 비누를 겨우 다 쓰는데 성공했습니다. 정확히는 약 8개월정도 걸렸습니다. 쿠X에서 샀는데, 리뷰에서 호불호가 갈린다, 우유상한 냄새?가 난다 뭐 그런 말들이 있더군요. 저는 웬만..

수납장 선반 받침 사라졌을 때는 다이소로 가자 [내부링크]

서랍장이나 수납장, 주방 씽크대밑 수납공간 등을 열어보면 공간을 효율적으로 쓰기 위해 2~3칸으로 나누어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칸을 나누고 있는 칸막이는 금속 쪼가리로 떠받들어지고 있는데..

안경나사, 노트북 뒷판 별모양 나사 한번에 값싸게 해결 [내부링크]

acer swift3 sf314-54 노트북을 3년째 잘 쓰고 있다. 램 업글을 위해 뒷판을 뜯자고 마음먹었으나 별모양나사 해체의 귀찮음에 맞닥뜨렸고, 6개월째 단념하고 있었다. 안경도 2년째 잘 쓰고 있다. 안경다리가..

Phoenixminer, NBminer, T-rex miner, Gminer 채굴프로그램 비교 및 추천 [내부링크]

이더리움을 채굴하고 있다. 시기가 너무 늦어버린 것 같긴 하지만 본인도 채굴 후발주자인 관계로 이제야 글을 쓰게 되었다. 아무튼 채굴을 위한 여러 가지 마이닝 프로그램이 있는 것은 다들 알고 있을 것이다...

부동산 경매 낙찰후 방산시장 화장실 리모델링 후기 [내부링크]

후기랄것도 없지만, 알게된 점을 몇가지 적어보고자 한다. 인터넷을 통해 화장실 리모델링에 대해 검색하면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찾을 수 있다. 1. 방산시장에서 발품을 파세요! 2. 리모델링 업체에 맡기세요! 3...

Acer 스위프트 3 노트북 (SF314-54-572H) 램 업그레이드 후기 [내부링크]

부동산 경매와 창업을 동시에 진행하며 3년된 노트북의 램용량이 더 컸더라면 하고 바란 적이 한두번이 아니다. 그래도 업무가 아예 불가능한건 아니었기에 언제까지고 미뤄두고 있었던 업그레이드... 를 오늘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