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essor5의 등록된 링크

 professor5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8건입니다.

노인성 난청 치료방법 및 검사, 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노인성 난청(청각장애)란?   전체 인구의 약 1% 정도에서 호소하는 다양한 정도의 청각장애는 우리가 가질 수 있는 많은 신체적 장애중의 하나입니다. 청각 장애는 다양한 원인에 의하여 발생하고 있으며, 그..

뇌종양 방사선 치료 및 증상,원인,치료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뇌종양이란? 흔히 뇌종양이라고 불리는 중추신경계 종양은 뇌-척수조직이나 이를 싸고 있는 막에 생기는 원발성 종양과 두개골이나 주변조직 또는 몸 안의 다른 장기에서 생긴 암이 전이된 이차성 종양으로 나눌..

노년기 우울증 해결방안 및 증상,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노년기 우울증 원인 우울증의 원인은 유전소인이 있다는 것이 대체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노년기 우울증의 경우는 다른 연령층에 비하여 유전적 소인이 작용하는 정도가 상당히 적은 것으로 알..

뇌졸중 재활치료 및 기능회복 알아보기 [내부링크]

뇌졸중 재활치료: 운동기능 회복 뇌졸중은 뇌혈관의 병적인 이상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뇌경색이나 뇌출혈이며 “중풍”으로 알려져 있다. “뇌졸증”이라고 하는데 이는 틀린 명칭이다. 뇌졸중은 운동장애(예:..

뇌하수체 선종 임상증상,치료법 및 분류 알아보기 [내부링크]

뇌하수체 선종이란 뇌하수체 선종은 전체 두개강내 종양의 10-15%를 차지하는 뇌종양으로 최근 고해상도 CT 및 MRI, 혈중 호르몬 검사를 포함한 진단 방법등이 용이해져 직경 1cm 이하인 미세선종에 대해서도 정..

남성형 탈모증,원인,증상,치료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남성형 탈모증, 안드로겐 탈모증이란? 남성형 탈모증은 유전적 소인이 있는 사람에게서 남성호르몬 물질인 안드로겐의 영향으로 생장 기 모낭이 점점 더 가늘고 더 짧게 되어 모발이 솜털화되며 육안상 대머리가..

노인병 증후군,질환 알아보기 [내부링크]

노인병(노화)란? 노화란 각 장기가 성숙해가고 질병이나 사고 없이 자연스럽게 퇴화되어 가는 점진적이고, 예측되는 과정입니다. 노화는 피할 수 없는 과정이지만 노화의 정도는 개개인에 따라 다르게 나타납니..

뇌수막염 예방법,원인,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뇌수막염이란? 여름철 무더운 날씨에도 으슬으슬 춥고 열이 나는 증상이 있을 때, 흔히 여름 감기나 냉방병 등으로 생각하기 쉽지만 ‘뇌수막염’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뇌수막염이란 뇌와 척수..

가을 건강정보 및 환절기 건강관리 알아보기 [내부링크]

가을 건강정보 성묘나 산행에서의 안전사고 풀독 가장 흔한 게 접촉성 피부질환과 같은 급성 알레르기입니다. 성묘나 산행을 하다 보면 여러종류의 나뭇가지나 식물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피부..

뇌림프종(뇌종양)예후, 치료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뇌림프종이란 원발성 중추 신경계 림프종은 여러 가지 림프종 중에서는 1%, 원발성 뇌종양의 2~6%를 차지하며 뇌, 척수, 연수막 또는 안구에 발생하는 비호즈킨 림프종으로 예후가 매우 불량한 종양이다. 최근..

건강한 겨울나기 주의사항 및 방법 정리 [내부링크]

건강한 겨울나기 날씨는 점점 쌀쌀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춥다고 실내에만 머무르실 겁니까? 아닙니다.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운동도 즐겨야 하고, 평소에 뒤쳐졌던 체력도 회복해야 할 텐데 뭐 주의할 점을..

겨울 건강관리 및 예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겨울건강 관리 및 예방법 알아보기 건조한 겨울이면 찾아오는 피부질환 피부건강을 좌우하는 것은 수분과 유분의 조화. 이를 위해서는 가습기 등을 이용해 실내습도를 조절하고 하루 6-8잔의 물을 섭취해 몸안에..

겨울철 노인 건강관리 예방 알아보기 [내부링크]

겨울철 노인 건강관리 알아보기 나이가 들면 기능적 측면 뿐아니라 생리적인 면에서도 많은 변화가 일어납니다. 노인이 되면 우리 몸의 건강균형을 유지하는 기능이 손상되고 주변의 환경이 변해도, 쉽게 적응하..

갑상선기능 저하증이란? 생활요법 원인 및 증상 정리 [내부링크]

갑상선기능 저하증이란 갑상선기능 저하증은 갑상선 호르몬이 없거나 적게 만들어지는 병으로 갑상선 호르문 분비 감소로 대사과정이 서서히 되고 심하면 피부에 점액 수종이라 하는 비함요부종(non-pitting ede..

갑상선기능 항진증이란?생활요법,원인 및 증상 정리 [내부링크]

갑상선기능 항진증이란 갑상선 호르몬이 증가됨으로써 갑상선 호르몬의 생리적 작용이 과도하게 나타나는 임상 증후군입니다. 갑상선기능 항진증 원인 다양한 원인으로 생길 수 있으며, 가장 중요한 원인인 그..

갑상선암 약물치료, 원인 및 증상 정리 [내부링크]

갑상선암이란 갑상선암은 7년 사이 2배 이상의 높은 증가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여성암 중 하나입니다. 특히 여성의 유병률은 남성의 4배를 넘는다. 하지만 이 암은 다른 암에 비해 비교적 예후가 좋은 편으로..

갑상선 종양 수술,증상,원인,치료방법 정리 [내부링크]

갑상선 종양이란 갑상선암이란 갑상선에 종양이 생기는 것을 말하며 연간 10만 명당 1~ 4명 정도로 낮은 편이며 남자보다는 여자가 2배 정도 높은 발생 빈도를 보입니다. 갑상성 종양 원인 방사선 노출은 갑상..

골다공증 예방법,진단,원인,증상,치료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골다공증이란 뼈를 구성하는 뼈의 양이 감소함에 따라 뼈가 약해져 가벼운 충격에도 쉽게 뼈가 부러질 수 있는 상태입니다. 남성보다 여성에게 4배가량 많으며 최근 평균수명의 연장과 식생활 및 작업환경의 변..

강직성척추염(척추관절염) 증상,원인,치료법 정리 [내부링크]

강직성척추염(척추관절염)이란 강직성 척추염은 우리 몸 중 척추 및 골반에 생기는 병으로 골반 중에 양측 천장관절에서 통증과 강직이 시작하여 척추를 따라 점차 위쪽으로 진행하는 만성 염증질환입니다. 관절..

근막통증증후군이란? 통증유발점,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근막통증증후군이란 통증유발점으로 인해 한 개 혹은 여러 개의 근육에서 초래되는 근막통증을 말합니다. 근막통증증후군 통증유발점은? 근육이나 근막 속에서 통증을 유발하는 작은 압통점입니다. 국소적으로..

과민성 방광 치료방법,원인,증상 정리 [내부링크]

과민성 방광이란? 방광 안에 소변이 조금만 차도 방광이 제멋대로 수축하여 소변을 참지 못하거나 자주 마려우면서, 심하면 소변이 새는 증상입니다. 이런 과민성 방광은 환자에게 엄청난 불편을 초래하여 일상..

고지혈증 원인 콜레스테롤 조절방법 정리 [내부링크]

고지혈증이란? 고지혈증은 동맥경화증의 주요 위험인자로서 식이나 생활습관 또는 선천적인 요인에 의하여 발생합니다. 연령이 증가할수록 혈중지질은 높아지며, 여성은 폐경기 후 여성호르몬 분비가 감소되면서..

고혈압 치료방법,원인,증상,기준,약 종류 알아보기 [내부링크]

고혈압이란? 고혈압은 비교적 흔한 심혈관질환의 하나로서 대략 40세이상 성인의 20% 정도에서 고혈압이 발견됩니다. 여성에서 고혈압의 발생빈도는 폐경기전에는 남성보다 낮으나 폐경 후에는 급격히 증가하여..

긴장성 두통 치료법,원인,증상,예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긴장성 두통이란 긴장성 두통은 ‘두통이 주로 양측성으로 오며, 경도 내지 중등도의 비박동성 및 긴장감을 갖는 두통’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편두통과는 달리 유년기와 청소년기의 시작은 드물..

결핵성 뇌수막염 치료기간,원인,증상 정리 [내부링크]

결핵성 뇌수막염이란 결핵균이 원인균이 되어 뇌수막에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자연경과나 동반되는 증상들도 다양하며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도 어려우며 진단이 늦어져 치료가 지연될 경우 심각한 합병증을..

경추간판 탈출증(목 디스크병) 증상,수술,치료법 정리 [내부링크]

경추간판 탈출증(목 디스크병)이란 여러 가지 목 디스크병 중에서 가장 흔한 병이 경추간판 탈출증이다. 경추간판 탈출증이란 경추(목뼈)와 목뼈 사이에 들어 있는 추간판(디스크)의 섬유테가 찢어져 소프트한..

경추 질환(목디스크, 후종인대 골화증, 경추공 협착증) 정리 [내부링크]

경추질환이란 목과 어깨의 통증, 팔로 내려가는 방사통, 고개를 움직일때 허리로 내려가는 통증, 그리고 가슴을 답답하게 하면서 하지로 내려가는 통증을 일으키는 퇴행성 질환으로, 경추에 있는 수핵이 탈출되..

급성신부전증 원인,증상,치료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급성신부전증이란 급성신부전증의 원인 급성 신부전증의 원인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신장 자체의 이상보다는 체내에서 신장으로 가는 혈액이 부족하여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며. 이는..

크릴오일 효과 자세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크릴오일은 어유 대안으로 빠르게 인기를 얻고 있는 보충제다.  그것은 고래, 펭귄 그리고 다른 바다 생물들이 소비하는 작은 갑각류의 한 종류인 크릴로 만들어진다. 어유와 마찬가지로 해양원유에서만 발견되..

결막염 증상,원인,치료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결막염이란 결막은 얇고 투명한 점막으로 눈꺼풀의 안쪽을 덮고(검결막), 결막원개부에서 뒤돌아서 각막윤부까지 공막의 바깥을 싸고 있습니다(구결막). 결막은 이물질과 미생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

근시 교정수술 방법 [내부링크]

근시 교정수술 방법 근시(近視)란 상의 초점이 망막의 앞부분에 맺히는 것을 말하며 근시의 정도는 디옵터로 표시합니다. 일반적으로 -2.0 디옵터 미만을 경도, -0.2에서 -6.0 디옵터를 중증도, 그 이상을 고도..

구강암 치료법,원인,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구강암이란 구강과 구인두에 발생하는 암은 예후가 좋지 않고, 동반된 내과적 질환이나 치료 후 발생하는 구강과 구인두의 기능 장애 때문에 두경부 영역에서 치료하기 힘든 질환 중 하나입니다. 구강암의 성별..

고막천공 치료법,증상,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고막천공이란 고막은 외이도와 고실 사이에 위치한 엷은 반투명 막으로, 가로, 세로 약 9mm, 두께 0.1mm정도의 진주양 회백색 또는 담홍색이며 100mmHg 압력을 견딜 수 있습니다. 고막 천공은 손상, 여러 질환(..

급성 비인두염 원인,증상,치료,진단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급성 비인두염 원인 감기, 상기도염 등과 동의어로 쓰이며, 4~10일간 지속되는 바이러스성 감염입니다. 가장 흔한 원인 바이러스는 rhinovirus로 비울혈, 비루, 기침, 인두염 등을 유발합니다. 소아의 경우 미열..

급성편도염 증상,치료,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급성편도선염이란   일반적으로 구개편도의 급성염증을 말하며, 대부분 주위의 인두점막의 염증을 동반합니다. 급성편도선염 원인 여러 가지 원인으로 전신의 저항력이 떨어졌을 때 세균과 바이러스에 의하여..

급성중이염 증세,원인,치료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급성중이염이란 중이염은 중이의 염증성 질환으로 주로 유소아에게 흔한데, 주요 병인은 이관의 기능부전에 의해 발생합니다. 급성중이염 원인 급성 중이염은 입학 전 소아에게 흔한 질환으로 6~15개월 사이와..

근막통 원인,통증,진단,치료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근막통이란 주로 국소 부위의 통증을 호소하는 질환인 근막통은 1차 진료 의사들이 흔히 접하는 질환으로 통증이 전신에 걸쳐 나타나는 섬유근통 증후군과는 감별이 필요한 질환입니다. 근막통은 국소 부위에서..

경부통 원인별 증상,예방,치료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경부통이란 경부통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번쯤은 겪게 되는 흔한 증상이지만 비슷한 양상의 통증이라도 그 원인이 상이한 경우가 많으므로 전문의에 의한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필수적입니다.   경부통 원인별..

골육종 항암치료,예후,증상,치료과정 알아보기 [내부링크]

골육종이란 골육종은 뼈에 생기는 가장 대표적인 악성종양이며, 또한 다른 악성 종양 치료 방법들이 대부분 골육종 치료에 근간을 두고 있기 때문에 악성종양 치료의 대표성을 띄는 암입니다. 뼈에 발생하는 대..

고관절 절골술의 장점,시술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고관절의 절골술 활동량이 많은 젊은 사람에게서 퇴행성 관절염이나 비구이형성증, LCP병의 후유증 등으로 인하여 고관절의 동통과 다리를 저는 환자들에 대하여 아직 고관절의 관절면이 파괴되지 않은 상태에서..

슬관절이란? 전치환술,주의사항,인공슬관절 알아보기 [내부링크]

슬관절이란 슬관절 (Knee joint)은 인체 내에서 가장 큰 관절이지만 불안정한 골구조를 가진 관절입니다. 볼-소케트(Ball and Socket) 구조의 고관절에 비하여 슬관절은 비교적 평평한 경골의 관절면 위에 둥근..

고관절 수술후 종류,치료법,통증 알아보기 [내부링크]

고관절이란 고관절은 둥근 대퇴골의 골두와 이 볼 부분을 감싸고 있는 소켓 모양의 골반골의 비구로 구성되어 있는 관절입니다. 이 볼-소켓 관절의 표면은 연골로 덮여 있고, 이 연골은 쿠션의 기능을 하여 관절..

구강건조증 치료법,원인,증상,예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구강건조증이란 구강건조증이란 일반적으로 병이나 질환이라고 하지 않고 복합적인 원인에서 오는 증상입니다. 타액이 줄어듦으로 해서 생활하는데 많은 불편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에 따른 치료방법은 원인에..

결핵약 부작용,주의사항,종류 알아보기 [내부링크]

결핵약 복용시 주의사항 결핵약을 임의로 중단하거나 불규칙하게 복용하는 것이 결핵 치료 실패의 가장 큰 원인입니다. 따라서 약제의 복용은 철저하게 의사의 지시를 따라야 하며, 약물 복용 시 문제가 발생했..

간질성 폐질환 치료법,증상,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간질성 폐질환이란   폐의 간질(interstitium)이란 폐를 구성하는 허파꽈리의 상피세포와 혈관의 내피세포를 제외한 공간이나 일반적으로 간질성 폐질환이라 함은 간질 뿐만 아니라 허파꽈리, 말단 기도,..

기관지 확장증 진단법,원인,증상,치료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기관지 확장증이란?   기관지확장증은 폐의 비교적 큰 기도가 비정상적으로 늘어나고, 그 내막이 손상되는 질환입니다. 보통 폐 감염의 결과로 아동기에 생기지만 40세 이전에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주..

가정 산소치료법,관리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가정 산소 치료법이란? 산소가 인체내에 적절하게 흡수되지 않는다면 생명을 잃거나 자칫 여러 가지 생체활동에 심각한 손상을 초래하게 됩니다. 기관지확장증, 급성호흡부전증, 만성폐쇄성폐질환증, 폐기종, 폐..

관상동맥질환(허혈성) 증상,예방법,진단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관상동맥질환이란   우리 몸의 모든 장기는 적절한 혈액 공급을 통해 영양분과 산소를 얻습니다. 심장은 관상동맥이란 혈관으로부터 혈액을 공급 받습니다. 관상동맥질환이란 일반적으로 심장의 관상동맥이 좁..

구순열(토순)및 구개열 원인,증상,치료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구순열(토순)및 구개열이란 구순열과 구개열은 태생기에 생기는 안면 불구로서 두경부에 발생하는 기형 중 가 장 많은 것이며 전반적인 선천성 기형 중 네 번째로 많은 것입니다. 구순열(토순)및 구개열 원인..

기능성 소화불량증 치료법,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기능성 소화불량증이란   지속적인 혹은 반복적인 상복부 통증이나 불편감을 호소함에도 불구하고, 내시경 검사와 같은 객관적인 검사를 실시해 보아도 그 증상을 설명할 수 있는 기질적인 질환을 찾을 수 없을..

궤양성 대장염 수술,증상,치료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궤양성 대장염이란 궤양성대장염이란 대장에 일어나는 염증성 장질환의 일종으로 대장점막에 다발적으로 궤양이 생기며 대장점막이 충혈되면서 붓고 출혈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궤양성 대장염 원인   궤..

과민성 장증후군 예방법,치료법,원인,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과민성 장증후군이란 과민성 장 증후군은 가장 흔한 소화기 질환 중의 하나로서 전체 인구의 약 7~15% 정도가 과민성 장 증후군을 가지며 젊은이나 중년의 성인에 나타나는 질환으로 여자에서 4배 정도 많습니다...

간염의 종류,원인,증상,치료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간염의 원인   - 바이러스성 간염 (A형, B형, C형, D형, E형 간염) - 알코올성 간염 (술로 인해 생기는 간염) - 독성 간염 (간에 해로운 약이나 독물로 인해 생기는 간염) - 자가면역성 간염 (우리 몸에 면역에..

간암 검사방법,초기증상,치료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간암과 간염바이러스 간세포암의 원인은 전세계적 규모로 보았을 때 몇 가지가 있습니다만, 우리나라의 경우로 제한하면 그 대부분이 간염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간염바이러스에는 A, B, C..

간경변증 증상,치료방법,원인 알아보기 [내부링크]

간경변증이란 간경변증이란 만성적으로 간의 염증 또는 손상 이 지속되는 사이에 간의 전체적인 구조가 변화되어 본래의 건강한 모습으로는 복귀가 불가능할 정도로 간의 모습이 울퉁불퉁해진 상태를 말합니다...

공황장애 초기증상,극복법,원인,치료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공황장애   우리는 누구나 시험을 치거나 면접이나 검사를 받게 될 때 긴장하고 불안해집니다. 때때로 이런 긴장감이나 불안감이 심해지면, 몸에 이상을 느껴 어지럽거나 뒷목이 뻐근하거나 심장이 쿵쿵 뛰는..

강박장애 원인,증상,치료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강박장애란?   1980년대까지는 강박장애는 드물고 잘 치유되지 않는 질환으로 인식되어 왔으나, 요즈음에는 흔하고 치료도 잘되는 질환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 장애는 자신의 의지와는 무관하게 어떤 특정..

기저귀 발진 원인과 치료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기저귀 발진이란? 기저귀를 채우는 부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접촉성 피부염으로, 출생 후 2세까지의 영아에서 약 10%가 경험하며, 7∼9개월 사이에 가장 증상이 심합니다. 기저귀 발진 원인은? 발진은 기저귀..

기관지 천식 증상 및 치료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기관지 천식이란? 천식(asthma)은 알레르기 질환 중에서 대표적인 질환으로, 아토피 소인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특정 알레르기 원인 물질에 노출될 경우에 기관지 내경이 좁아져서 호흡이 곤란해지는 질환입니다..

고지혈증 치료방법,원인,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고지혈증이란 혈중 지질이 어느 수준 이상 높아서 동맥경화성 심혈관 질환이 일어날 수 있는 위험이 높은 상태를 뜻합니다. 고지혈증의 원인 선천성, 후천적으로 오는 경우 식이, 운동상태, 질병상태, 또는 복..

고혈압 낮추는 방법 및 수치 알아보기 [내부링크]

고혈압이란 무엇일까? 혈압이 높은 경우 평생 약을 먹어야 한다는 사실에 대해서 부담을 갖게 되고, 그로 인해서 고혈압의 치료가 적절히 이루어지지 않는 사례를 많이 보게 됩니다. 하지만 고혈압이 있는 경우..

금연하는 방법 및 효과 자세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담배 속에 포함된 많은 유해 물질들 때문에 흡연이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을 알면서도 흡연자들은 쉽게 담배를 끊지 못합니다. 심지어는 중단하였다가도 다시 피우는 일을 반복합니다. 매년 흡연자가 담배를 끊기..

고혈압성 뇌출혈 증상과 치료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고혈압성 뇌출혈이란? 고혈압성 뇌출혈은 오래되고 혈압조절이 잘 안되는 고혈압, 스트레스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혈압이 정상 범위 내에 있거나 조금만 높은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으며 주로 뇌조직에서 발..

구강암 초기증상 및 치료법 자세하게 일아보기 [내부링크]

구강암이란 구강암이란 구강에 생긴 암세포로 이루어진 종괴(덩어리)입니다. 구강암은 구강을 이루는 혀, 잇몸, 입천장, 혀 밑의 바닥 등 입안에 생기는 암을 모두 포함합니다. 이 암은 약 95%가 남성에게 주로..

건조 습진 원인과 치료법 자세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건조 습진이란? 건조 습진(Xerosis)이라는 용어는 건조(dry)를 뜻하는 그리스어 ''xeros''에서 유래된 말로 비감염성 습진 질환의 일종으로 겨울과 같은 차갑고 건조한 기후에 노출되는 경우에 발생하는 습진입..

건선 초기증상 및 치료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건선이란? 건선이란 악화와 호전을 반복하는 만성적인 경과를 보이는 다양한 형태의 은백색의 과각화된 표면을 가진 발진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건선의 원인 건선의 원인은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최근..

관상동맥 우회술 수술후 관리법 자세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관상동맥 우회술이란? 우리의 몸은 혈액에 녹아있는 여러 영양분을 통해 살아갑니다. 혈액 내에 포함되어 있는 산소와 이산화탄소,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뿐만 아니라 비타민이나 등의 물질이 혈관을 통해 우리..

객혈이란? 원인,증상,치료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객혈이란?  객혈은 혈액이 있는 객담이 나오거나, 혈액 자체가 기침을 할 때 배출되는 현상입니다. 기관지나 폐 등 호흡기로부터 나오는 객혈은 진성객혈, 구강인두나 비인강, 위장관으로부터의 객혈은 엄밀한..

결핵 검사방법,증상 및 치료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결핵이란?   결핵은 Mycobacterium tuberculosis 라는 결핵균의 감염에 의해 발병하는데, 치료를 받지 않은 결핵 환자가 기침을 할 때 튀어나온 눈에 보이지 않는 비말을 흡입함으로써 감염이 되는 호흡기 전염..

간질성 폐질환 증상 및 치료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간질성 폐질환, 폐섬유증 이란 ?   간질성 폐질환은 폐의 섬유화가 진행하는 다양한 호흡기 병의 질환군으로 각 질환에 따라 증사의 중증도와 경과 및 예후가 다양할 수 있습니다.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경우,..

골관절염 치료법 다양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골관절염 비수술적 치료 방법 : 운동요법 무릎 골관절염 환자들한테 운동 요법은 어떠한 효과가 있나요? 운동 요법은 골관절염을 완치시킬 수는 없지만 통증을 완화하고 무릎 기능을 회복시킬 수 있는 비수술적인..

갑상선 기능 저하증 항진증 차이점 및 예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갑상선 기능저하증 항진증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2012년 한해 동안 갑상선 질환 환자 수가110만 명에 이르렀습니다. 엄청난 숫자입니다. 갑상선 질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갑상선은 우리 목에..

지성피부 관리법 자세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지성피부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성피부는 관리가 까다롭고 쉽지 않은데요 왜 까다롭고 쉽지 않은지 그 이유를 알아보고 까다롭고 쉽지 않은 지성피부를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

탈모에 좋은음식 30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머리카락에 영향을 미치는 몇 가지 주요 요인 (유전학, 연령, 호르몬, 영양소 결핍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먹는것은 머리카락의 모양을 제어하기 위해 할 수있는 몇 가지 일 중 하나입니다. 결국, 당신이 얇고..

대상포진 초기증상들 자세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대상포진은 매년 수만명이 넘는 한국인 대상 포진으로 인한 가려운 물집 발진 대상 포진으로 고통받습니다 . 이는 대상이 신경 뿌리를 괴롭 히고 수두를 일으키는 바이러스 감염과 동일합니다. 실제로 수두..

우울증 치료방법 확실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우울증 치료 종류는 무엇이 있을까? 우울해지면 어두운 그림자 아래에서 결코 빠져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가장 심한 우울증조차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울증 때문에 원하는 삶을 살지 못하는..

골다공증 예방법 확실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예방 조치를 시작하기 위해 질병이 나타날 때까지 기다릴 필요는 없습니다. 골다공증은 뼈가 약해지고 부서지기 쉬운 질병입니다. 특히 엉덩이, 척추 및 손목의 뼈가 더 쉽게 부러 질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

당뇨에 좋은 음식 5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당뇨의 원인으로는 서구화딘 식습관이나 운동부족, 스트레스 등과 같이 환경적 요인이 가장 큽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음식들을 꾸준하게 드신다면 분명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1. 당뇨에 좋음 음식..

두통 원인 및 치료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두통 (편두통) 관자놀이 부분의 동맥이나 뇌의 혈관이 퍼져 혈류가 증가하면 그 주변의 신경이 자극되어 생기는 두통을 말합니다. 주로 머리 한쪽이 아픈 것이 특징입니다.  몸을 움직이면 통증이 심해지고 일..

어린이 주걱턱 교정시기 및 치료방법 [내부링크]

어린이 주걱턱, 어떤 문제 생길까 ? 주걱턱을 갖고 있을 경우 치아 사이에 교합이 맞지 않아서 씹는 기능이 떨어지고 또 그에 따라 소화불량이 시달리거나 우울증 등의 정신과정 문제도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세틸콜린의 기능과특징 [내부링크]

식이 요법은 아세틸 콜린 생성과 특정 질병의 위험 감소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아세틸 콜린은 뇌에서 생성 되는 신경 전달 물질 로 근육 운동, 사고 및 작업 기억에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작업 기억은 두..

ACE 억제제에 대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ACE억제제는 혈관을 이완시키고 몸의 나트륨과 물의 양을 줄입니다. 일반적으로 ACE 억제제라고하는 안지오텐신 전환 효소 억제제는 신체의 효소가 혈관을 좁히고 혈압을 높이는 물질 인 안지오텐신 II를 생성하..

복통 원인과증상, 해결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가장 흔한 종류의 복통은 복부 또는 복통으로, 평생동안 발생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느 시점에서 복부 불편함이나 고통을 경험합니다. 복통은 보통 갈비뼈 아래와 골반과 사타구니 위의 몸통 부분에서 느껴..

주부습진 치료법 자세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주부습진은 손바닥, 손가락 및 발바닥에 작은 물집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피부 질환의 원인은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니켈이나 코발트에 노출, 곰팡이 감염, 알레르기 및 과도한 스트레스를 포함하여..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원인 그레이브스병 [내부링크]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갑상선 호르몬을 과도하게 만들 때 발생합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일반적인 원인은 다른 원인이 있지만 그레이브스 병입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과 그레이브스 병을 다루는 것은 어려..

우울증 치료방법과 마그네슘의 중요성 [내부링크]

우울증에 걸린 생활은 힘들기 때문에 도움이 되는 치료법을 찾고 싶을 것입니다. 낮은 마그네슘 수치는 우울증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더 많은 마그네슘을 섭취하면 우울증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

케톤식이요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원래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했지만, 케토 제닉 다이어트는 저탄수화물, 효율적인 단백질 및 지방 함량이 높고 에너지 대신 인슐린 대신 지방을 태울 수있는 능력을 위해 피트니스 커뮤니티에 의해 채택되었습니다..

뇌혈류 건강하게 관리하는법 [내부링크]

뇌는 근육보다 약 3 배 많은 산소를 사용합니다. 산소는 뇌 기능과 뇌 치유에 필수적입니다. 최적의 뇌 기능은 건강한 혈류에 의존합니다. 뇌로 흐르는 산소가 풍부한 혈액의 양을 늘리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블랙헤드 무조건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블랙헤드 때문에 너무나도 고민이 많으시지 않습니까? 아무리 세수를 열심히 해도 코에 검은색 점들이..박혀 있는 것 왜 생기고 어떻게 하면 없어지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블랙헤드에 대해서 아셔야 되는데..

고혈압 약 먹지 않고 낮추는 4가지 방법 [내부링크]

우리나라 고혈압 환자가 1100만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20세 이상 성인만을 기준으로 하면 거의4명중 1명은 고혈압이라는 얘기입니다. 고혈압은 뭐 느껴지는 것고 없고, 아프지도 않고 하다 보니까 대수롭지 않..

허리디스크 증상 바로 확인하는법 [내부링크]

허리 질환은 크게 허리디스크(추간판탈출증)와 척추관협착증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척추는 여러 뼈로 이뤄져 있는데 디스크 등으로 문제가 가장 많이 생기는 뼈가 4번 5번 요추와 1번 천추(엉덩이쪽 척추뼈) 이며..

면역력 높이는 방법과 음식 [내부링크]

우리의 피부와 장 그리고 피 속에는 수조가 넘는 균이 살고있습니다. 이중에는 좋은 균만 있는 것이 아닌 나쁜 균도 있습니다. 코 점막 속엔 감기바이러스가 항상 붙어있지만 그렇다고 늘 병을 일으키지는 않습니..

비염증상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비염이란 코안의 염증을 뜻합니다. 비염 자체는 우리 몸에 치명적인 질환이라고 보기는 어렵지만 비염이 있으면 콧물,코막힘이 오랜 시간동안 지속되어 반복적인 코점막의 과민반응으로 점막상태가 불안정해져 있..

족저근막염 원인과 효과적인 치료법 [내부링크]

족저근막염이라는 것은 족저근막에 염증이 생긴겁니다. 그렇다고 해서 세균이 침입을 했거나 이래서 염증이 생기는게 아니고 자꾸 지나치게 반복적인 손상이 오니깐 발바닥이 쓸려 가지고 염증이 생기는 겁니다..

나의 피부타입 정확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피부타입은 정말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피부타입에 맞지 않는 화장품을 써가지고 피부가 많이 뒤집어지시는 분들이 많으시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피부를 어떤 타입으로 분류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피부타입에..

기초화장품 깔끔하게 정리 [내부링크]

'기초화장품'이라는건 낮과 밤에 사용할 수 있는 기초적으로 바를 수 있는 화장품을 기초화장품 이라고 합니다. 보통 크게는 스킨,에센스,로션 이렇게 3가지의 역할이 있습니다. 이 3가지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마스크 때문에 생긴 여드름 관리하는법 [내부링크]

위생이 중요한 요즘 건강이 이때 정말 건강하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위생을 지킬려고 마스크 쓰고 방독면 착용하고 하는데 막 따갑고 간지럽고 .. 마스크를 써도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하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부위별 생기는 여드름 원인과 해결방법 [내부링크]

얼굴에 여드름 있는 사람은 주목해주시길 바랍니다. 각 부위별로 트러블 이유가 있는걸 아셨나요? 오늘 확실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유만 알고 계셔도 여러분들의 피부는 트러블이 더 생기는걸 방지할 수 있기..